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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X WHITE PAPER 2019.01.16 VERSION 1.0

목 차 Mission Introduction 1. 게임소비자의충족되지못한니즈 2. 게임공급자의충족되지못한니즈 3. 블록체인기술의현재와비즈니스로서의게임산업과의상충 4. 우리의목표와미래 VXP(Valuable experience Platform) 소개 1. 개요 2. Valuable experience Platform Layer 3. Architecture 4. VXP의특징및장점 5. 게임소비자장점 6. 게임공급자장점 Valuable experience Coin, VX 소개 1. 심볼 2. 개요 3. VX의가치전망 4. VX Sales and Allocation 5. VX COIN판매일정과세부내역 Roadmap VX Founders VX Advisors VX Team 면책조항

Mission 우리는블록체인과암호화폐기술을활용한블록체인게임과게임서비스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게임소비자에게보다높은수준의게임경험과만족도를제공하고, 게임 개발자에게는보다쉽게양질의컨텐츠를제공할수있는방안을제안하고자합니다. Introduction 1. 게임소비자의충족되지못한니즈 게임컨텐츠의소비자인게이머들은그간많은시간과노력, 금원을사용하면서게임내 캐릭터와아이템등의강화, 레벨업등게임자산의가치향상을위해많은투자를 해왔습니다. 그러나, 이러한게이머들의게임자산은게임공급자의서비스약관에의해제한되거나, 서비스의장애나종료등게임공급자측의일방적인사정으로소멸되기도하고때로는 게이머스스로의선택에의해잊혀져가곤했습니다. 물론, 이러한자산가치의상실이게임컨텐츠를즐기는방법으로서, 개인적인만족의추구를위한지극히사적이고, 개인의자유의사에기반한의사결정의산물이므로, 각개인이감수할필요성이있는불합리라생각하는것이자연스러울수있습니다. 그러나, 오랜시간동안이루어진지극히개인적인투자의결과물인게임자산이온전히개인의소유가될수없다는것은분명아쉬운점이아닐수없습니다. 우리는블록체인과암호화폐를활용한게임서비스플랫폼을통해게이머들의투자의 결과물들을게이머들에게돌려줌으로보다향상된경험을제공하고자합니다. 게이머들은우리플랫폼에서제공되는블록체인에자신의캐릭터나아이템을안전하게 저장하고, 보다쉽게거래하면서자신의투자의결과물들에대한보다확대된소유권을 행사할수있게될것입니다.

회수불가한투자에기인하는특정게임에대한의도치않은종속역시이러한자산의 유동화를통해상당부분해소될것이므로, 새로운컨텐츠들을보다다양하게즐길수있게 될것입니다. 2. 게임공급자의충족되지못한니즈 게임컨텐츠의공급자인게임개발자들은그간여러가지크립토게임사례를통해 블록체인과암호화폐가게임에적용될때보다경쟁력있는게임컨텐츠제공이가능하다는 것을알게되었습니다. 그러나, 대다수많은게임개발자들은블록체인과암호화폐를활용한게임서비스를 제공하고자하는의지가있어도실제실행할수있는방안을찾는데많은어려움을겪어 왔습니다. 우리는본게임서비스플랫폼을통해서게임개발자들이블록체인과암호화폐에대한 지식이전혀없는상태에서도손쉽게자신들의게임에블록체인과암호화폐를적용할수 있는다양한방안을제공하고자합니다. 게임개발자들은본플랫폼에서제안하는 API 와매뉴얼, 그리고직접적인엔지니어링 서포트를통해서자신들의작품을블록체인과암호화폐와연동하여보다경쟁력있게 업그레이드할수있습니다. 이과정에서컨텐츠경쟁력의강화와는별도로과금수단의다양화와과금수수료의절감을 통해매출은증가하고, 비용은감소하는직접적인수익향상의효과를추가로기대할수 있습니다.

3. 블록체인기술의현재와비즈니스로서의게임산업과의상충 그동안블록체인또는암호화폐를게임과접목하고자하는많은시도가있어왔고, 지금도 많은프로젝트에의해진행되고있습니다만, 우리는여전히형식적인면과내용적인면 모두에서매우초보적인수준을벗어나지못하고있는크립토게임들을마주하고있습니다. 이는게임에대한기술적기반이미약하거나, 게임을구현하는데활용하는블록체인기술이게임컨텐츠가요구하는특성을반영하지못하는등지금까지의게임관련블록체인프로젝트진행주체들의게임에대한이해가부족한것이주요한원인이라고생각됩니다. 또한, 이것은지금까지의블록체인생태계의진화방향성과도무관하지않습니다. 탈중앙화라는혁신적인개념의빛나는성과때문에그에수반되는반대편의그림자가가장고도화된비즈니스중하나인게임산업에미칠수있는부정적인영향을과소평가하거나, 애써무시하며접근한것도하나의원인이라생각합니다. 우리는탈중앙화, 현금을대체할수단등기존주류블록체인생태계가추구하는거대한담론을추구하지않고블록체인과암호화폐가가진기술적진보성과가치그자체에집중하고자합니다. 가장빠르고, 쉽게현재의게임산업에적용될수있는방안을제안하고, 이를적용, 발전시켜나감으로써블록체인기술이가지고있는진보적가치를보다빨리, 많은사람들에게전달하고자합니다. 4. 우리의목표와미래 우리는블록체인기술을통해게이머들이자신의게임자산을게임에종속되지않은형태로소유하면서, 자기의지에따라손쉽게거래할수있도록함으로써, 게임경험을보다주도적인방법으로진행할수있는방안을제공하고자합니다. 또한, 게임개발자들은우리가제공하는시스템적, 인적기술지원을통해보다쉽게, 보다높은사용자경험을제공하는게임을개발할수있게될것입니다.

우리가제공하는게임서비스플랫폼에는다양한게임들이서비스되고, 이러한게임들은 각각개별적으로서비스되는동시에하나의포괄적인거래수단과커뮤니티로하나의큰 집단적서비스의모습을띨것이라생각합니다. 한편, 하나의게임서비스플랫폼이전세계의모든시장을동시에충족하는것이현실적으로 어렵다고본다면, 머지않은미래에는각언어권별, 나라별, 분야별대표블록체인 게임서비스플랫폼이자리잡고, 이플랫폼간의경쟁구도가형성될것으로생각합니다. 가까운미래에도래할치열한경쟁에서좋은성과를내기위해가장우선시될것은역시시장의선점입니다. 다른경쟁자보다빠르게시장에서비스를출시하고, 다수의사용자를확보하는시장선점전략은지금까지신기술이등장할때마다반복된것처럼가장효과적이고, 확실한경쟁력이될것입니다. 우리는우리가보유한게임산업과블록체인기술양쪽에대한고른이해를바탕으로그간축적한기술적결과를통해경쟁사가따라올수없는가장빠른시간에자사게임서비스플랫폼을수준높고, 다양한게임으로채워서활성화하고자합니다. 여타의유사한프로젝트들이제시하는추상적인계획과는차별되는실제적결과물로 채워진로드맵은이러한목표를더욱신뢰할수있게만들것으로기대합니다.

VXP(Valuable experience Platform) 소개 1. 개요 VXP(Valuable experience Platform) 는우리가제공하는블록체인기반의크립토게임플랫폼입니다. VXP는게임상의활동에서발생되는자산의획득, 강화, 진화, 소멸등다양한내용을게임외의플랫폼, 즉 VXP가제공하는블록체인에저장함으로써게임자산의소유권을게임공급자가아닌, 게이머에게귀속시킵니다. 또한 VXP는게이머들이자신의게임내자산에대한소유, 판매, 이전등의처분행위가보다쉽고, 신뢰할수있는방법으로처리될수있는시스템을제공합니다. 이러한환경은 VXP내공통의교환수단인 VX(Valuable experience) 를통해단지하나의게임에국한되지않으며, VXP에연동되는다양한게임에공통적으로적용될수있습니다. VX는경우에따라서 VXP에도국한되지않는방안을제공할수도있습니다. 각게임공급자는 VXP가제공하는각종의 API와매뉴얼, 그리고직접적인엔지니어링서포트를통해손쉽게자신의게임과 VXP를연동할수있습니다. 그림 1. 플랫폼과각게임들관계

그림 2. 게임내자산획득, 처분 + 이종게임간거래 2. Valuable experience Platform Layer 1) VXP Core Network A. Linux Foundation HyperLedger 의 Core 기반으로분산원장, 노트, 블록생성 및빠른합의알고리즘으로구성된코어 2) VXP Framework API A. 게임자산의블록체인의저장과스캔 B. 다양한암호화폐 (VX, BTC, ETH 등 ) 입출금전자지갑을지원 C. 다양한 SNS 인증및 OAuth 인증지원 3) VXP Valuable experience Token ( 이하 VXT) A. VXP 메인넷기반의개별게임들은 VX 의토큰표준인 VXT 를기반으로 게임마다토큰을손쉽게발급할수있는토큰프로토콜지원

4) VXP Token Economy API A. 블록체인게임의토큰이코노미를손쉽게구현토록다양한 API 지원 i. 게임자산거래 API 1. 게임자산오픈마켓 2. 게임자산경매 ii. 마케팅지원 API 1. 추천기반커미션시스템 2. 랭킹시스템 5) 이밖에추가로플랫폼활성화에필요한시스템 3. Architecture

4. VXP의특징및장점 Enhanced Security VXP는시스템에서멤버쉽관리를통해사전에허가된노드만참여가능한허가형블록체인 (permitted blockchain) 으로구성되어익명성이강한블록체인에서발생가능한불분명한책임소재의문제가없습니다. 이것은문제의명확한원인규명을가능하게하며, 데이터의보안성을높여서궁극적으로 VXP 기반으로제공되는서비스의질을향상할수있는강점을제공합니다. Fastest Transaction VXP는사전에지정된보증피어 (Endorsed Peer) 들이병렬적으로거래를처리함으로써많은양의거래를동시에처리할수있도록구성되어있습니다. 이는게임과같이빠른처리속도가필수적인분야적용하기에매우적합한구조라할수있습니다. Trusted and Transparent VXP는기존의작업증명혹은지분증명을사용하지않고네트워크의효율성을극대화할수있는 Voting 시스템에기반한합의방식을통해네트워크의거버넌스를유지합니다. 따라서, 아무리오랜시간이지나도거래를확정지을수없는 Finality의문제가발생하는기존블록체인들과달리거래완결적성격을띱니다. 또한, 이러한블록체인에저장된정보는블록체인스캔을통해누구나투명하게조회할수있습니다. Lower Fees VXP는초기네트워크설정과정에서사전에지정된보증피어 (Endorsed Peer) 가네트워크에서전송받은체인코드 ( 스마트컨트렉트 ) 를실행하므로이론적으로별도의전송수수료가발생하지않습니다. 이에반해가장널리사용되고있는이더리움의경우네트워크사용료로가스 (Gas) 형태의수수료를부과하고있으며, 최근네트워크사용자가증가하면서수수료의가격은급속도로상승했습니다. Support Various Devices and Browsers 사용자들은네트워크기능을가진다양한단말기와브라우저로 VXP 에참여가능합니다.

Various Cryptocurrency 게임개발자는 VXP 를활용하여 VX, BTC, ETH 등최소 1 개이상의암호화폐를과금 수단으로수용할수있습니다. Independent Game 게임개발자는 VXP가제공하는 API와엔지니어링서포트를통해게임내컨텐츠와블록체인기술을손쉽게융합할수있습니다. 이때게임내아이템과경제생태계는기본적으로게임에종속된토큰을중심으로구성되므로, 게임개발자의개발의도에충실할수있도록높은자유도가확보될것입니다. Linked Game VXP의모든게임들은 VX를매개로연계되어손쉽게높은수준의자산유동화가이루어집니다. 각기다른장르, 다른형식의게임이지만사용자는 VX를활용하여일관되고, 연속성있는게임경험을경험하게될것입니다. Proven Technologies 우리는 VXP의본격적인런칭이전에이미유사한프로젝트를진행하면서지금의구상과논의가실재하고, 가능한것임을널리알려왔습니다. 이러한누적된경험과기술은누구보다빠르게 VXP를세상에널리알리고, 안착시키는데결정적인역할을하게될것입니다.

5. 게임소비자장점 우리가 VXP 를통해게임의소비자인게이머에게제공하고자하는가치는다음과같습니다. 1. 게임자산에대한소유권확보우리는게이머가자신의시간과노력, 금원을투자한캐릭터나아이템등의게임자산을게임과분리된별도의 VXP의블록체인에저장하고, 이를통해게이머는자신의게임자산에대한보다확장된소유권을행사할수있습니다. 2. 게임자산의거래수단우리는블록체인과스마트컨트랙트를이용하여게임자산을안전하고, 편리하게거래할수있는방법을제공합니다. 이를통해게임자산에대한소유권을확보한게이머들이이를실제적으로통제할수있게될것입니다. 3. 게임을즐기는새로운방법게임자산을 VX로환산할수있게되면게이머는이전에비해보다자유롭게많은게임을오가며다양한게임경험을향유할수있습니다. 게이머는본인이투입한유, 무형으로형성된게임자산을 VX를통해유동화하고, 이재원으로새로운게임에참여할수있습니다. 그간기존의게임에투자된시간과노력등에구애받지않고, 보다쉽고자유롭게새로운게임에참여할수있게됩니다. 4. 경제적이득게이머는게임을하면서다양한방법으로 VX를획득할수있습니다. 게임에서의성과에대한보상으로, 때로는노력의결과로 VX를획득할수있습니다. 우리는게임에서얻는본연의즐거움에더하여코인획득에따른별도의수익기대할수있도록하고자합니다.

6. 게임공급자장점 우리가 VXP 를통해게임의공급자인게임개발사에게제공하고자하는가치는다음과 같습니다. 1) 매출증대 VXP는기존에활용되어왔던결제수단외에암호화폐라는추가과금수단을제공합니다. 또한, 게이머들은자신들의투자에대한환금성을확보함으로써게임개발사에지불하는결제에대한심리적인저항이낮아집니다. 이러한자산환금성을통해게임개발사들은동일한게임에대한매출증대를기대할수있습니다. 2) 수익성개선 그간게임개발사들은게임유통에있어서형성된일부대형업체의독과점적인구조에서 높은플랫폼수수료를부담할수밖에없었습니다. VXP 를비롯한블록체인기반의게임

유통플랫폼은합리적인수수료를제안함으로써, 게임개발사의수익성이개선되는효과를 기대할수있습니다. 3) 신규공급자양성우리는 VX를통해다양한방법으로양질의컨텐츠를손쉽게제공가능하도록신규게임공급자가게임의완성도를높일수있도록개발비를지원하고자합니다. 또한, 블록체인을통한아이템거래, 자산유동화는게이머의선점게임에대한종속성을약화시키고, 궁극적으로는신규게임의진입장벽완화되는효과를기대할수있습니다. 4) 지속적인경쟁력확보 게임개발사가변화하고있는시장환경에보다손쉽게적응할수있도록블록체인연동 개발을지원하여장벽을낮춤으로써지속적인경쟁력을확보할수있도록돕고자합니다.

Valuable experience Coin, VX 소개 1. 심볼 블록타임 : faster than 1,000 TPS up to 120,000 TPS 2. 개요 VX는 VXP 게임플랫폼에서사용할수있는공통암호화폐입니다. 시간과노력, 금원을투입한게이머의아이템은 VXP의자산거래소에서불특정다수중하나인게이머에게매매될수있습니다. 즉, 게이머는 VX를받고아이템을주는방식으로거래합니다. 당사는블록체인과스마트계약을통하여시간적, 공간적제약을넘어게임자산소유권이게임공급자가아닌게이머에게넘어오는패러다임의변화를지향하고있습니다. 게임별토큰의발행및결제와관련된정책은개별게임공급자의정책에따르되, 그가치는명목화폐 (US$) 에연동되는것을원칙으로합니다. VX는향후외부거래소상장을통해독립적인시장가격을형성할것으로예상하며, VX와게임별토큰과의교환비율은교환시점의VX와게임별토큰의가치비율에따라결정될것입니다.

그림 3. VX 의순환관계

그림 4. 게이머간아이템거래

3. VX 의가치전망

1) 실사용가치에근거한가치전망 VX는지금까지와의많은암호화폐와는달리실제활용가능한자산입니다. VXP에기반한모든게임에서즉시활용가능하며, 이게임들은 VXP가제공하는유연하고, 안정적인블록체인기술을통해지금까지서비스된크립토게임들과는비교할수없는수준높은게임이될것입니다. VX 소유자들은가장진보된블록체인기반의게임에서각종의유, 무료아이템을직접구매하거나, 다른게이머들이오랜시간형성한다양한게임자산을거래하는데참여할수있을것입니다. 이에근거하여 VX는그가치에대한강력한하방경직성을형성할수있을것으로기대할수있습니다. 2) 시장선점효과에근거한가치전망우리는유사한목표를가진프로젝트대비가장빠른속도로 VXP 서비스를런칭하여시장선점효과를극대화하고자합니다. 그간우리가기술의비약적발전시기에경험했던것은시장을선점한효과가후발주자의그어떠한자본, 기술, 마케팅보다시장에서의파급효과가강력했다는것입니다. 시장선점에따른효과는향후시장주도권을지속적으로유지하는데가장강력한경쟁력이될것으로전망되며, 이에근거하여 VX의가치는지속적으로시장평균을상회할것으로보는것이자연스럽습니다. 3) 참여형분배정책에근거한가치전망우리네트워크에초기에참여함으로써, 이것이활성화될수있도록기여하는참여자에게다양한방법으로 VX를제공하고자합니다. VX 전체발행량의 10% 는런칭후약 2년에걸쳐서 VXP에서운영되는게임을통해게이머에게제공하기위해할당되어있습니다. 조기활성화를위해서초기에보다많은할당량을제공하고, 시간이경과함에따라배정량을줄임으로써, 네트워크의초기활성화에기여한참여자를우대할예정입니다. 이러한적극적인참여형분배정책은참여주체이면서, 성장의근간인게이머들에게도성장의과실을함께나누는수단인동시에신규참여자의확대를촉진할수있을것입니다. 4) 수요확대정책에근거한가치전망

게이머는우리의참여형분배정책에따라게임을즐기는동시에 VX를획득할수있습니다. 그러나, 이때제공되는 VX는 VXP를활성화하고, VX의가치를성장시키기위한목적을가지고있으므로, 이목적을충족시키기위하여우리는정해진기간동안게이머가게임에참여함으로써획득가능한 VX의수를몇가지조건에따라차등화하고자합니다. 누적된참여정도, 현재의참여정도등을반영하여기여가높은사람에게더많은보상을할수있도록게이머의 VX의보유수량과게임참여시간등을근거로할예정입니다. 게임에서 VX를획득하기위해서는일정량의 VX를보유하고, 게임에적극적으로참여하도록유도함으로써 VX에대한수요를지속적으로확대가능합니다. 네트워크참여자의수가늘어남에따라 VX에대한수요가증가하면서, VX의지속적인가치상승을기대할수있을것입니다. 5) 지속가능한참여촉진에근거한가치전망우리의참여형분배정책은 VX 발행량의 10% 를초기재원으로할당하여확보하고있습니다만, 이는지속가능하지않은재원임이자명합니다. 우리는지속가능한재원확보를위해 VX를활용한거래, 즉게이머간의자산거래에대해서일정부분의수수료를부과하고, 이중일부는네트워크유지, 업그레이드등에활용하고, 일부를참여형분배정책이재원으로추가활용하고자합니다. 동재원은 VX통한거래가활성화될수록많아질것이며, 지속적인정책의수행이가능하도록해줄것입니다. 게임수준의향상, 게임수량의증가등근본적인 VX 가치향상의수단외에도강력한참여촉진이지속적으로이루어짐으로서 VX의가치도지속될수있을것으로생각합니다. 6) 게임별 TOKEN을바탕으로안정적서비스가능 VXP는이에근거한개별게임개발자들에게게임내에서활용할수있는개별적 TOKEN을발행할수있도록해줍니다. 이 TOKEN은개별게임의과금과게임내경제시스템의근간이되며, 법정통화의가치에고정되어있으므로, VX의시장가격변동에도불구하고각개별게임서비스는안정적인경제시스템을유지할수있을것으로전망하고있습니다.

4. VX Sales and Allocation 코인발행량 : 5억개총판매예정수량 : 2억개기준가격 : VX 1개에 0.1USD 참여수단 : BTC, ETH Allocation 총 5 억개를일시에발행하고, 채굴등에의한추가발행계획은없으므로, 전체발행량은총 5 억개로제한됩니다. 다음과같은목적으로배분할계획입니다. 40% 는 ICO등을통한판매 10% 는플랫폼활성화를위한게임내배포 5% 는 VX 성공을위해활동한자문단및기여자에게지급 15% 는파트너개발사에게지급 20% 는개발팀의몫으로할당 10% 는유동성관리및예비비로할당예정입니다.

5. VX COIN 판매일정과세부내역 Private Sales: ( 인수수량에따라변동 ) Public Sales: 구매수량에따라최대 25% 할인 (2019/01/15 ~ 2019/03/31) Private Sales 상황에따라 Public Sales 은일정이변동될수있습니다. COIN 판매수입사용계획기본적으로플랫폼의성공적인구축과활성화, 경쟁력강화를위해사용. 플랫폼개발및운영비 20% 파트너게임개발사지원 20% 게임컨텐츠개발 15% 개발팀및자문단, 기여자에대한보상 10% 제휴 & 마케팅비 10% 내부유보 25% Roadmap

2018 Q1 Development Auction system As a proof of concept, the world first mobile crypto game Bitpet launched. Q2 Block chain scan development Server/Client API development Main-net development Q3 Provide API and engineering support to Game developer Bitgolf development Q4 VXP Service Launching 2019 Q1

VX ICO or IEO Launching 3 Games on VXP VX 거래소 (1 개 ) 상장 Q2 Total 5 Games on VXP VX 거래소 (3 개 ) 상장 Q3 Total 7 Games on VXP Q4 Total 10 Games on VXP

VX Founders VX 의창업자들은 20 년이상의비즈니스실행경험을바탕으로 VX 가성공적으로시장에 안착하고, 보다많은개발사와게이머들이새로운가치를얻고확대할수있도록합니다. Hojin Kim CEO Hojin Kim은 20년이상의게임개발경력을가지고있는베테랑개발자이자, 사업가입니다. 그라비티모바일부문대표, 지엔이엔터테인먼트대표, 넷마블네오 PD 등오랜시간동안게임개발에주력해왔습니다. 대표적인작품으로는라그나로크모바일, 그루브파티온라인, 매드아콘등이있습니다. 게임에대한이해는물론, 블록체인기술에대해깊이이해하고이를바탕으로세계최초의모바일크립토게임인비트펫을개발, 서비스중에있습니다. Michael Chung COO Michael Chung은서강대학교경영학과를졸업하였으며, 20년간게임개발사, 전자제품개발사, 보안솔루션개발사등다양한분야에서의업무경력을가지고있습니다. 특히, 세계최초로유출방지기능성보안용지를개발, 상용화한코레이트사의공동창업자이자부사장으로서오랜비즈니스경험을가지고있습니다. 풍부하고다양한경험을바탕으로변화하는상황에서의유연한대처에강점을가지고있습니다. VX Advisors(Tentative) Paul Keisuk Park Grit Holdings 대표이사 / KEPHRI 대표이사 / Kumpa 대표이사 30년전통의자동차부품회사금파의대표인동시에, 최첨단전기자동차충전시스템 KEPHRI의대표로서전통과첨단을오가는사업가입니다. 블록체인과이를활용한비즈니스에대한이해와비전으로 Grit Holdings를설립하고다양한프로젝트에투자, 인큐베이팅하고있습니다.

Hongkyu Kim Netmarble 앤파크대표이사 / 전 Netmarble 게임즈신사업총괄부사장김홍규넷마블앤파크대표는서울대학교전기공학부에서학사와석사를마치고, 게임개발에종사하고있습니다. 한국에서가장성공한야구게임인 마구마구 를개발하여 마구마구 의아버지로불리고있습니다. 놀라운속도로성장하고있는넷마블게임즈에서신사업을총괄하고있습니다. Wonsik Oh An 대표이사신기술로새로운시장을개척하는데많은오랜경험과안목을가지고있는사업가입니다. 블록체인이라는새로운기술로누구도가보지않을길을갈때에는기대했던성과만큼이나많은난관이있을것입니다. 이러한과정에서프로젝트가유연하고, 안정적으로운영되는데큰지지가있을것입니다. Gunwoo Choi 한국Oracle 사업지원실장 LG CNS를거쳐현재한국Oracle의사업지원실장을담당하고있습니다. 오랜시간 IT업계에종사하면서다양한업무를폭넓게진행하였습니다. 블록체인이실제의비즈니스와결합되는과정에서기술을보유한기업과기성비즈니스를영위하는기업을연계할수있는폭넓은네트워크를가지고있습니다. Terrence Dongho Lee 이동호법률사무소대표변호사서울대학교법과대학을졸업하고사법시험을거쳐 2006년부터변호사로활동하고있습니다. 법무법인세화, 법무법인덕수에서금융전문변호사로전문성을쌓고현대카드 / 캐피탈의 in house counsel 및국회의원정책보좌관을역임하는등폭넓은경험이장점입니다. 아직법체계가확립되기이전인블록체인비즈니스에서회사가미래를대비한준법경영을할수있도록많은조언을얻을수있을것입니다.

신휘준노드브릭대표이사서울대학교경영학과학사를졸업하고웹젠경영전략본부장 (CFO) 및웹젠게임서비스본부장 (COO) 그리고소셜카지노게임개발사인웹젠에이픽게임즈대표를거쳐현재는블록체인기반게임개발사인노드브릭을창업, 대표을맡고있다. 웹젠재직시절천억대에이르는거래성사경험및모바일게임인 ' 뮤오리진 ' 을한국시장에성공적으로런칭한바있다. VX Team 조영거 CTO/Blockchain System Younger Jo는연세대전기전자공학과를졸업하였으며, 15년간의게임개발경력을가지고있습니다. ( 주 ) 넥슨, ( 주 ) 데브시스터즈기술총괄, ( 주 ) 플라스콘공통대표, ( 주 ) 노븐대표등다양한곳에서게임개발과경영진으로활동하였습니다. 카트라이더, 오븐브레이크, 버블파이터어드벤처등주요게임개발에매진하였고소셜지도서비스인머핀앱을개발하여앱스토어에서성공적으로서비스중에있습니다. 이광수 CFO/Management & Support Kwangsoo Lee는서강대학교경영학과를졸업하였으며, ( 주 )LG이노텍, ( 주 ) 대우자동차판매, ( 주 ) 짐월드등대기업부터중소기업까지다양한곳에서재무회계및경영지원이력을쌓았습니다. 블록체인비지니스가능성에매료되어합류하게되었고, Bitmatrix의경영지원을총괄하고있습니다. 김상식 Head Engineer Director/Game Contents Division Sangsik Kim은다년간 ( 주 ) 그라비티, ( 주 ) 넷마블게임즈등게임개발사에서다양한플랫폼과쟝르의게임기획, 개발관리를담당하였습니다. 현재비트매트릭스가준비중인

프로젝트전반에대한개발관리를담당하고있습니다. 그동안의노하우를적극활용하여 높은퀄리티와재미로고객들을만족시킬수있는게임컨텐츠개발에주력하고있습니다. 김성도 Director / Blockchain System Sungdo kim은 PC, Mobile, Console, VR 등다양한플랫폼에서클라이언트엔지니어, 서버엔지니어, 디렉터로서 15년이상의개발경험을가지고있습니다. 텐센트, 넥슨, 한게임, 위메이드, 액토즈, 카카오게임즈등대표적인게임서비스플랫폼에대한경험도있습니다. 현재는블럭체인기술에매료되어, 블럭체인기반의백엔드개발을하고있습니다. 구지봉 Director / Design Team Jibong Koo는홍익대학교시각디자인과를졸업하였으며, 데브시스터즈와액토즈소프트등의여러게임회사에서기획, 디자인, 프로듀싱을해왔습니다. 현재 BitMatrix의 UX디자인과브랜딩을진행하고있습니다. 서준교 Engineer / Blockchain System Junkyo Seo는약 10년간모바일앱을전문적으로개발하고있습니다. 블록체인지갑앱개발을시작으로재미있고흥미진진한세계에합류하게되었습니다 정준 Planner / Game Contents Division Jung Jun은대학교에서게임을전공하고 2010년처음게임업계에투신하여 PC 온라인, 웹게임, 모바일게임등다양한플랫폼과 FPS, Casual, MMORPG 등다양한장르에서게임기획자와게임클라이언트프로그래머로이력을쌓았습니다. 프로그래머출신기획자답게시스템기획에탁월하며다양한기획과개발경험을바탕으로 2018년국내최초크립토게임인비트펫개발에참여하였으며현재비트매트릭스게임기획팀장으로재직중입니다. 박진성 Animator / Design Team

Jinsung Park 는그루브파티, 블루오션, 스트릿보이, 매드월드등다양한게임프로젝트에 2D, 3D 애니메이터로참여하였으며, 최근에는넷마블네오에서더킹오브파이터즈올스타 (KOF) 개발에참여하였습니다. 김경률 Planner / Game Contents Division Kyeongryul Kim은중앙대경영정보학과에서학사를, 국민대에서 MBA과정을졸업하였습니다. 넥슨에서콘텐츠기획 / 분석업무를담당하며게임개발경력을쌓아왔습니다. 다양한게임경험과대형프로젝트들의폴리싱을맡아온이력이있으며블록체인게임생태계에서의새로운도전에기여하고있습니다. 이한얼 Planner / Game Contents Division Haneol Lee는명지전문대학경영과를졸업하고게임제작을경험하며기획분야를공부하던중블록체인이라는분야를알게되어본격적인공부를시작하게되었습니다. 현재는 Bitmatrix에서블록체인게임의기획분야를맡고있습니다. 전성우 Marketing Sungwoo Jeon은한양대학교영문학부및경영학부를다중전공한마케터입니다. 게임 / 블록체인 / 마케팅이라는세가지원동력을가지고마케팅업무를지원하고있습니다. 임희두 Planner / Game Contents Division heedoo Lim는대학에서게임기획을전공으로공부해온기획자입니다. 블록체인기반게임의가능성을보고현재 Bitmatrix에서기획분야를맡고있습니다. 김은지 Accounting Staff/Management & Support Eunji Kim은대학교에서중국학을전공하였으며, 현재는 BITMATRIX 경영지원을담당하고있습니다.

면책조항 이 주의 섹션의내용을자세히읽으십시오. 본백서의어떠한내용도합법적, 재무적, 사업적또는세금관련조언을구성하고있지않으며귀하가스스로관련된모든활동에참여하기전에자신의법적, 금융, 세무전문가또는기타전문가의조언자에게문의해야만합니다. VXNETWORK LTD( 회사 ), VXP( 여기에서정의됨 ) 또는 VX의배포자 / 공급자또는기타서비스를개발하기위해프로젝트를수행한프로젝트팀구성원제공자는본백서, http://www.vxp.network( 웹사이트 ) 또는회사가게시한기타웹사이트또는자료에액세스할때발생하는직접또는간접적인손해또는손실에대해어떠한책임도지지않습니다. 모든기부금은충성도가높은게이머가제대로보상받을수있는새로운게임모델및인센티브시스템을운영하는분산된글로벌게임커뮤니티에대한연구, 디자인및개발을홍보하고발전시키는데사용됩니다. 또한진정으로게임을사랑하는게이머들간에서로의경험을공유할수있도록유도하는게임개발자의투명한마케팅도구에사용됩니다. 회사및 / 또는여러계열사는 VXP 플랫폼을개발, 관리및운영합니다. 이백서는일반적인정보제공만을목적으로하며안내서, 제안문서, 유가증권의제안, 투자권유또는제품, 품목또는자산의판매를위한제안 ( 디지털또는기타 ) 을구성하고 있지않습니다. 아래의정보는완전한것이아니며계약관계의요소를의미하지도않습니다. 그러한 정보의정확성이나완전성에대한보증이없으며이러한정보의정확성이나완전성에대한 진술, 보증또는약속의제공이될수없습니다. 이백서에제 3자출처에서얻은정보가포함되어있는경우, 회사및 / 또는 VX 팀은그러한정보의정확성또는완전함여부를독립적으로확인하지않았습니다. 또한상황이바뀌고이백서가구버전이될수있음을인지해야합니다. 회사는관련문서를업데이트하거나수정할의무가없습니다.

이백서는회사또는 VX 팀이 VX ( 여기에정의된바대로 ) 을판매한다는제안을구성하고 있지않으며, VX 또는그일부또는그제시의사실이 VX 의기초를형성하지않으며, 모든 계약또는투자결정이해당백서에의존해서는안된다는점을밝히는바입니다. 이백서에포함된내용은 VX 플랫폼의향후성과에대한약속, 진술또는보증에의해작성되지않았습니다. VX의판매및구매와관련하여회사와귀하간에이뤄지는계약에는해당계약에대한별도의계약조건만이적용됩니다. 이백서또는그일부의사항에접근함으로써귀하는회사, 계열사및 VX 팀을다음과같이이해하고보증합니다 : (a) VX를구입하기로결정한경우이는이백서에명시된내용에의존한결정이아닙니다. (b) 귀하는귀하자신의비용으로귀하에게적용되는모든법률, 규제요구사항및제한사항을준수할것입니다 ( 경우에따라 ). (c) 귀하는 VX가가치가없거나 VX에대한가치또는유동성의보장이나표현에대해들은바가없으며 VX가투기적투자를위한것이아님을인정하고이해하며동의합니다. (d) 회사, 계열사및 / 또는 VX 팀구성원중누구도 VX의가치, VX의양도가능성및 / 또는유동성및 / 또는제 3 자등을통한 VX 시장의가용성에대해책임을지지않습니다. (e) 귀하는귀하가지리적영역또는미국의시민, 미국적소지자, 미국내거주자 ( 세금또는기타 ), 가정내및 / 또는미영주권자인경우 VX를구입할자격이없다는것을인정하고이해하며동의합니다. (i) 높은가능성으로 VX 판매는유가증권판매또는 VX 토큰판매또는 VX 플랫폼에대한 액세스관련법령에의해금지된투자제품및 / 또는 (ii) 증권의판매로해석될수있습니다. ( 미국, 캐나다, 뉴질랜드, 중화인민공화국및대한민국을포함하나이에국한되지않음 ). 회사및 VX 팀은모든진술, 보증또는사업체또는개인에대한책임을지지않으며, 거부합니다 ( 이백서의내용또는회사가게시한기타자료의정확성, 완전성, 적시성또는신뢰성에대한보증을포함하되이에국한되지않음 ). 법률에서허용하는최대한도내에서회사, 관련기관및서비스제공업체는불법행위, 계약또는기타모든종류의간접적, 특별, 우발적, 결과적또는기타손실을책임지지않습니다 ( 수입또는이익의손실, 사용또는데이터의손실에대한책임을지지않으며이에국한되지는않음 ), 이백서또는기타출판된자료또는그내용 ( 오류나누락에대한제한없이이를포함 ) 또는이와관련하여발생하는모든손해에대해책임지지않습니다.

VX의예비구매자는 VX 토큰판매, 회사및 VX팀과관련된모든위험및불확실성 ( 재무및법적위험및불확실성포함 ) 을신중하게고려하고평가해야합니다. 이백서에명시된정보는커뮤니티에서의논의를위한것이며법적인구속력이없습니다. VX 인수와관련하여어떤계약에대해서도법적구속력을가질수있는사람은없으며이백서를기반으로가상화폐또는기타지불방법을받아들일수없습니다. VX의판매및구입및 / 또는 VX의지속적인보유에대한계약은별도의이용약관또는토큰구매계약 ( 해당되는경우 ) 의해당구매및 / 또는계속보유기간설정에따라관리됩니다. VX ( 이용약관 ) 은별도로제공되거나웹사이트에서제공됩니다. 이용약관과이백서간에불일치가발생하는경우이용약관이우선합니다. 이백서에명시된정보를규제당국이검토하거나승인하지않았습니다. 법률, 규제요건또는관할권의규칙에따라그러한조치가취해지지않습니다. 이백서의발행, 배포또는보급은해당법률, 규제요구사항또는규칙이준수되었음을의미하지않습니다. 이것은앞으로개발될 VX 플랫폼의향후개발목표를설명하는개념적백서입니다. 이백서는수시로수정되거나대체될수있습니다. 이백서를업데이트하거나이백서에서제공하는것이외의정보에대해액세스권한을제공할의무는없습니다. 본백서에포함된모든진술, 보도자료또는회사및 / 또는 VX 팀이발표할수있는공개및구두진술로접근할수있는장소에서작성된진술은미래지향적진술 ( 의도, 신념또는시장상황, 사업전략및계획, 재정상태, 특정조항및위험관리관행에관한현재기대치 ) 로이러한미래예측진술에불확실한기대를두지않도록주의를기울여야합니다. 왜냐하면이진술에는알려져있거나알려지지않은위험, 불확실성및실제미래의결과가미래예측진술에기술된것과실질적으로달라질수있는다른요소들이포함되어있기때문입니다. 그어떤독립적인제 3자도이러한진술이나가정의합리성을검토하지않았습니다. 이미래예측진술은본백서의현재날짜에만적용가능한사항이며이미래예측형진술은본백서와회사및 VX 팀은해당미래예측진술의수정본을발표할책임 ( 명시적이든묵시적이든 ) 을명시적으로부인합니다. 여기에회사및 / 또는플랫폼이름또는상표를사용했다고해서 ( 회사또는계열사와관련된사람은제외 ) 제 3자의제휴또는보증을의미하지는않습니다. 이백서의특정회사및플랫폼에대한참조는설명의목적으로만사용됩니다. 이백서는한국어이외의언어로번역될수있으며, 이백서의한국어버전과번역본사이에모호하거나모순이있을경우한국어버전이우선합니다. 이백서의어떠한부분도회사의사전서면동의없이는어떠한방법으로도복사, 복제, 배포될수없습니다.

위험 귀하는 VX 를구입하고, VX 를보유하고, VX 플랫폼에참여하기위해 VX 를사용하는것과 관련된많은위험이있음을인정하고동의합니다. 최악의경우구입한 VX 전체또는일부가 손실될수있습니다. 1. 불확실한규정및시행조치 VX 및분산장부기술의규제상태는많은관할권에서불분명하거나불안정하게정의되어있습니다. 또한가상통화의규제는세계의모든주요국가에서주요규제대상이되었습니다. 규제기관이 VX 및 / 또는 VX 플랫폼을포함하여해당기술및해당응용프로그램과관련하여기존규정을적용하거나새로운규정을만들수있는방법, 시기또는해당시기를예측하는것은불가능한일입니다. 규제조치는다양한방식으로 VX 및 / 또는 VX 플랫폼에부정적인영향을미칠수있습니다. 회사 ( 또는계열사 ) 는규제조치또는법률또는규정의변경으로인해해당관할지역에서영업하는것이불법이거나상업적으로필요한규제승인을얻기가바람직하지않은경우관할지역에서의운영이중단될수도있습니다. 그러한관할권에서광범위한법률자문및가상화폐개발및법적구조에대한지속적인분석을통해당사는 VX 매각에대해신중한접근방식을적용할것입니다. 따라서토큰판매를위해회사는관련된법적위험을최대한피하기위해판매전략을지속적으로조정할수있습니다. 토큰판매를위해저희는블록체인공간에서좋은평판을얻고있는한국의작은법률회사인 Legal Insight 와협력하고있습니다. 2. 부적절한정보유출현재까지 VX 플랫폼은개발중에있으며설계개념, 합의메커니즘, 알고리즘, 코드및기타기술세부사항및매개변수가지속적으로자주업데이트되고변경될수있습니다. 이백서에는 VX 플랫폼과관련된최신정보가포함되어있지만, 절대적으로완전하지는않으며 VX 팀에서수시로조정되고업데이트될수있습니다. VX 팀은 VX 플랫폼을개발하는프로젝트와관련된모든세부사항 ( 개발진행및예정단계별알림을포함 ) 을알릴능력과의무가없으므로불충분한정보의공개는불가피하고당연한사항입니다. 3. 경쟁자들

다양한유형의분산응용프로그램이급속도로등장하고있으며업계는점차경쟁이치열해지고있습니다. VX 및 / 또는 VX 플랫폼의기반이되는동일하거나유사한코드및프로토콜을사용하는대체네트워크가구축되고이와비슷한기능들이만들어질수있습니다. VX 플랫폼은 VX 및 / 또는 VX 플랫폼에부정적인영향을줄수있는이러한대체네트워크와경쟁해야할수도있습니다. 4. 개발실패 VX 플랫폼의개발은디지털자산의가격하락, 가상화폐또는 VX, 예상치못한기술적어려움을포함하되이에국한되지않고다양한이유로계획대로실행또는구현되지않을위험이있으며또한활동을위한개발자자금의부족과같은위험이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위험을최소화하기위하여최선의노력을다할것입니다. 5. 보안취약성해커또는기타악의적인그룹또는조직은멀웨어공격, 서비스거부공격, 합의기반공격, Sybil 공격, 스머핑및기타공격을포함하여다양한방식으로 VX 및 / 또는 VX 플랫폼을방해하기위한시도를할수있습니다. 또한 VX 및 / 또는 VX 플랫폼에심각한영향을미칠수있는 VX 및 / 또는 VX 플랫폼의핵심인프라에제 3자또는회사또는계열사구성원이고의적으로또는의도하지않게취약점을드러낼수있는위험도존재합니다. 또한암호화및보안혁신의미래는예측할수없으며암호화또는기술발전 ( 양자컴퓨팅의개발을포함하여제한없이 ), 해당블록체인프로토콜을뒷받침하는암호화합의메커니즘을비효율적으로바꿈으로써 VX 및 / 또는 VX 플랫폼에알려지지않은위험을나타낼수있습니다. 6. 기타위험또한위에서간략히언급한잠재적위험에대한예상은완벽하지않으며회사가예상할수없는위험을포함하여 VX을구입, 보유및사용하는것과관련된다른위험들이있을수있습니다 ( 특히계약조건에명시되어있음 ). 이러한위험은구체적으로예상치못한변동이나앞에진술한위험들이종합적으로발생한경우들을말합니다. 회사, 계열사및 VX 팀에대한완전한실사를수행하고 VX을구매하기전에 VX 플랫폼의전반적인프레임워크, 사명및비전을이해해야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