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설명서 게임명 : SEAOCEAN( 씨오션 ) 1. 게임개요가. 본게임은 5 CARD DRAW POKER 방식의게임으로써성인들의스트레스해소및여가선용으로즐길수있게제작된비경품용아케이드게임입니다. 나. 게임결과에의한경품제공은전혀없으며어떠한사행적요소도추가되지않은단순히재미를즐기기위한게임입니다. 다. 코인은지폐를사용하며지폐가투입되면 1 : 1 로환산되어 CREDIT에표시됩니다. 2. 주요내용가. 1회게임시간은최소 1초이상. 나. 한시간당최대사용금액 (CREDIT 금액 ) 은 1만원을초과하지않음. 다. 1회게임최대당첨점수 2,000,000점. 라. BANK창에최대누적가능한점수 9,999,900점. 마. 1회게임베팅금액은 100점으로고정되어있음. 바. BANK 금액이 200점이상일때 200점으로고정그외에는 100점으로고정 3. 게임진행순서가. CREDIT 또는 BANK 점수가 100점이상있을경우게임을시작할수있습니다. 나. 시작버튼을누르면 1회배팅금액 100점이차감되면서게임이시작됩니다. 다. BANK창에점수가있을경우우선적으로사용되고이점수가없으면 CREDIT의점수를사용합니다. 라. BANK 금액이 200원이상이되면무조건뱅크금액 200점이차감되면서게임이진행됩니다. 마. 게임이시작되면 5장의카드가돌아가며, 플레이어의편의를위해컴퓨터가임의로유리한카드를선택하여홀드합니다. 바. 플레이어는홀드 (1 ~ 5) 버튼을이용하여최종홀드할카드를결정한후, 시작버튼을눌러홀드한카드를제외한나머지카드를교체합니다. 사. 교체가끝나고최종 5장카드의구성으로시상을합니다. 아. 게임족보가당첨되면해당애니메이션이연출된후곱하기배당으로점수를획득합니다. 자. 한게임에서당첨된점수는일시적으로 WIN창에표시되며게임이진행되면이점수는 BANK창으로누적됩니다. - 1 -
4. 족보표 ( 기본배당 ) 족보 점수 설명 Royal Straight Flush 20,000 같은무늬의카드 10, J, Q, K, A의조합 Straight Flush 10,000 같은무늬의연속된카드5장 Four Card 5,000 같은숫자의카드 4장 Full House 3,000 같은숫자의카드 3장 + 2장 Flush 2,000 같은무늬의카드 5장 ( 숫자와상관없음 ) Straight 1,000 연속된카드 5장 ( 무늬와상관없음 ) Triple 300 같은숫자카드 3장 Two Pair 200 같은숫자의카드가 2쌍일경우 One Pair 100 J 이상같은숫자카드 2장 < 기본족보시상이며풀하우스이상은곱하기배당을적용하여지급된다.> 5. 화면인터페이스 1. 수조매판게임진행시 1/5000 만큼쌓임. Credit 사용시왼쪽, Bank 사용시오른쪽쌓임. 수조가득차면이벤트게임이진행됨. 2. Credit 창 현재게임가능한금액을표시하는곳. 3. BANK 창게임에서획득한점수를누적표시하는에우선으로사용됨.) 4. BET 창 1회게임에베팅금액을표시. 창. ( 게임 5. 카드 총 5 장의카드가돌아감. 6. 남은시간 만원을더투입할수있는남은시간을표시한다. 매 정시기준으로초기화된다. 7. 게임배경 단순한효과로 4 종류의이미지가 랜덤하게출현하며게임진행과는전혀무관함. 8. 이용가능금액 한시간에만원기준으로현재이용가능한금액을 표시해준다. - 2 -
6. 정산기능 가. 게임화면일때 IO보드의 S/W1을한번누르면위의화면과같이정산창이화면에출력됩니다. 나. 정산메뉴에서 HOLD5 버튼을누르면일일정산내역이모두삭제됩니다. 다. 총정산내역은지울수없습니다. 라. 정산메뉴에서 IO보드의 S/W1버튼을누르면정산창이사라집니다. - 일일정산일일투입금액 : 하루동안입금된금액일일사용금액 : 하루동안사용된금액일일획득점수 : 하루동안획득한점수일일사용점수 : 하루동안사용한점수 - 총정산 : 총투입금액표시총투입금액 : 총입금된금액총사용금액 : 총사용된금액총획득점수 : 총획득한점수총사용점수 : 총사용한점수 - 3 -
7. 레벨설정 가. 게임화면일때 IO보드의 S/W2을한번누르면위의화면과같이레벨창이화면에출력됩니다. 나. 이창에서게임의난이도를조정할수있습니다. 다. 레벨창에서 HOLD1 버튼을누르면선택창이위로올라가고, HOLD2 버튼을누르면밑으로내려갑니다. 라. 레벨창에서 IO보드의 S/W2버튼을누르면선택된레벨을저장하고레벨창이사라집니다. - 4 -
8. 시스템설정 가. 게임화면일때 IO보드의 S/W3을한번누르면위의화면과같이시스템창이화면에출력됩니다. 나. 시스템창에서 HOLD1 버튼을누르면컴퓨터를종료하고, HOLD5 버튼을누르면컴퓨터를재시작합니다. 다. 종료나재시작될시에 CREDIT과 BANK 금액은초기화됩니다. ( 그외에는초기화하지않습니다.) 라. 시스템창에서 IO보드의 S/W3 버튼을누르면시스템창이사라집니다. - 5 -
9. 애니메이션설명 가. 애니메이션은유저의시각적효과를더하기위하여다양한생물들이등장합니다. 나. 애니메이션에는일정한패턴이존재합니다. 다. 배경에등장하는오브젝트는게임내용에는어떠한영향도미치지않습니다. 라. 애니메이션연출패턴 1) 특정족보이상당첨이결정되는시점에당첨세러머니와함께각각의특정동반하여이벤트연출됩니다. ( 예 : FULL HOUSE 결정시점 -> 열대어떼출현, FOUR CARD 결정시점 -> 상어출현, Str.FLUSH, 결정시점 상어연출, R.Str FLUSH 결정시점 고래연출 ) 단, 각각의족보와배당결정에는어떠한영향도미치지않습니다. 2) 그외의화면연출은랜덤하게연출되며예시나족보결정과는전혀무관합니다. 마. 배경에는다음과같은물고기및배경이미지가수시로연출됩니다. - 6 -
10. 특수게임연출설명 가. 배당연출 배당연출주사위연출 1) FOUR CARD 이상의높은족보가완성되었을경우등장합니다. 2) 배당리스트는랜덤으로섞여있으며멈추는값에따라서점수가곱해집니다. 3) 이는랜덤성이전혀없는이미결정된배율을보여주기만하는연출로, 단계및예시의기능은일체존재하지않습니다. - 7 -
11. 주요화면스크린샷 동전투입대기 게임시작전화면 게임진행화면빛무리효과 ( 배경효과 ) - 8 -
낮배경 밤배경 해파리배경 ( 단순한배경효과 ) 물방울배경 ( 단순한배경효과 ) - 9 -
잠수함배경효과 가오리배경효과 열대어떼배경효과 열대어떼배경효과 - 10 -
상어배경효과 고래배경효과 사용가능한금액초과 운영정보장치에러메시지 - 11 -
12. 프리게임왼쪽수조는크레딧을소모시 1게임당 100원소모시 0.05 오른쪽수조는뱅크를소모시 1게임당 100원소모시 0.05 차오르며증가하게된다. 양쪽수조중하나가가득찼을때 ( 수치상으로 1152 ) 총 10판의프리게임이벤트가진행되며이때양쪽수조는초기화된다. 즉크레딧으로 20000 게임뱅크로 20000게임을진행했을때발생하게된다. 프리게임이벤트는최대200,000 점까지랜덤하게설정하여지급하게된다. * 수조는매크레딧을소진시왼쪽수조가 1/5000 씩증가뱅크를소진하여게임시오른쪽수조가 1/5000 씩증가하여수조가가득차게되면프리게임이벤트를발생시킨다. * 수조의색상변화는일정시간 ( 약 100 초 ) 마다랜덤이며해당소스는아래와같다. if( m_dwchangecolortime < timegettime()) { m_nsoojoocolor = g_hge->random_int(1,4); m_dwchangecolortime = timegettime() + 100000; } 수조가가득찬모습 ( 이미지와는달리양쪽중 하나만가득차도프리게임은진행되게된다. 하지만수조는양쪽다초기화된다. ) 물이빠지면서프리게임시작 하단에점수는프리게임누적점수 프리게임종료후뱅크로누적된다. - 12 -
* 프리게임의 OIDD 설정프리게임은일반게임방식으로진행되므로몇가지특수한 OIDD 신호를가진다총 10회의부가게임이벤트관련신호를주고받으며최초에베팅금액은 0 당첨금액은 0 으로시작한다. 순서는다음과같다. 1) Start Game -> Bet( 0원 ) -> Pot( 현재크레딧금액 ) -> Win 신호 ( 0원 ) -> 이벤트게임시작-> 이벤트게임 WIN ( 프리게임당첨금액 ) -> 이벤트게임 BANK ( 당첨금액누적 ) -> 이벤트게임종료 -> 이벤트게임관련 10회반복후 -> 게임뱅크신호 ( 핸저누적뱅크 ) -> 게임종료 13. 게임내사용되는카드이미지및아이콘 1) 게임상에서사용되는카드이미지 스페이드다이아클로버하트 : 압축전카드이미지와애니메이션이미지는압축하여첨부하겠음. 카드의개수는총 52 장이며카드모양에따른애니메이션을결합시키는로직을사용함. * 해당소스 m _ p S p r i t e M g r - > D r a w ( I M G _ C A R D, m _ r t C a r d [ i ]. l e f t, m _ r t C a r d [ i ]. t o p + 2 5, m_stgamer.vtcard[i]->nno-1, 0); // 해당카드를디스플레이 m_pspritemgr->drawani(img_card_type_1+getcardtype(m_stgamer.vtcard[i]->nno)-1, m_rtcard[i].left - 2, m_rtcard[i].top + 35); // 해당카드의모양에따른애니메이션디스플레이 카드이미지중 card_52, 53번용도는 52 번과 53번은게임설명서 10. 특수게임연출설명 ( 구름연출, 번개연출 ) 시사용하는카드뒷장이미지이며 52번과 53번은랜덤하게출현함. if( Random(2)%2 == 0 ) // 랜덤하게 m_pspritemgr->draw(img_card, m_rtcard[i].left, m_rtcard[i].top + 25, 53, 0); // 53번이미지 else m_pspritemgr->draw(img_card, m_rtcard[i].left, m_rtcard[i].top + 25, 52, 0); // 52번이미지. * 최초게임실행시 10개먼저생성 // 벨트초기화 // for( int i = 0 ; i < 10 ; i ++ ) { BELT Temp; Temp.fPosX = 0 + 110*i; Temp.fPosY = 550; - 13 -
Temp.Type = g_hge->random_int(0,3); m_nbeltindex ++; flastbeltposx = Temp.fPosX; } m_stbelt.add(temp); * 그후하나가화면밖으로사라질때마다하나씩새로생성 void { CGameData::UpdateBelt() // 애니메이션호출 m_pspritemgr->updateani(img_belt_bottle); m_pspritemgr->updateani(img_belt_skull); m_pspritemgr->updateani(img_belt_fish); m_pspritemgr->updateani(img_belt_shell); // 벨트이미지의위치이동. for ( int i = 0 ; i < m_stbelt.getcount() ; i ++ ) { BELT Temp = m_stbelt.getat(i); flastbeltposx = Temp.fPosX; } for( int i = 0 ; i < m_stbelt.getcount() ; i ++ ) { BELT Temp = m_stbelt.getat(i); Temp.fPosX -= 2; if( Temp.fPosX <= - 150 ) // 벨트중하나가화면밖으로사라지면.. { m_stbelt.removeat(i); // 해당벨트를삭제하고 // 새로랜덤하게생성하여준다. BELT Temp2 ; Temp2.fPosY = 550; Temp2.fPosX = flastbeltposx + 110; Temp2.Type = g_hge->random_int(0,3); // 4개중하나랜덤생성. m_nbeltindex ++; if( m_nbeltindex >= 12 ) { m_nbeltindex = 0; } m_stbelt.add(temp2); } else { } } m_stbelt.setat(i,temp); - 14 -
} 2) 게임배경아이콘의출현규칙 : 출현규칙은 4 가지그림의랜덤출현이며해당이미지와소스아래와같음. 14. 파일설명 설치위치 -> C:\SeaOcean 폴더에설치 SeaOcean : 게임설치폴더 image : 게임이미지폴더 *.dds, *.png, *.tga 파일 *.res 파일 : 각이미지의좌표값 Sound : 게임사운드폴더 *.wav 파일 Table : 게임확률정보폴더 *.dat, *.txt 파일 /SeaOcean 폴더 SeaOcean.exe : 게임실행파일 data.sys : 게임애니메이션시간값저장파일. OiddInfo.ini : OIDD 연결설정파일 InitKey.DEY : OIDD Init 키저장파일 (OIDD 최초연결실행시생성 ) msvcp100.dll, msvcr100.dll : 비주얼스튜디오관련 dll d3dx9_27.dll, d3dx9_37.dll : 다이렉트관련 dll hge.dll, bass.dll : 게임엔진관련 dll gulim.ttf : 정산창에서폰트출력을위한폰트파일 SoundVolume.txt : 사운드소리크기를마음대로정할수있도록만든텍스트파일 GameLog.log : 게임로그저장파일 ( 파일이없을시자동생성 ) GameData.txt : 게임데이터저장파일 ( 파일이없을시자동생성 ) * image 폴더구조 image dds - 이미지파일을모아둔폴더 - dds 파일을모아둔폴더 - 15 -
back - 배경관련이미지 bfish - 배경물고기이미지 (bfish01 ~ bfish13) jellyfish - 해파리이미지 - backlight.dds - 밤연출시빛이비추는효과 event - 당첨이벤트관련이미지 fireworks - 폭죽이미지 (fire1~fire3) submarine - 잠수함, 로켓이미지 laser - 당첨된카드표시 UI - UI 관련이미지 number_b - UI 하단 Credit, Bank 숫자이미지 number_s - UI 하단 Bet, Win 숫자이미지 soojo - UI 상단양옆의기둥 - inter.dds - UI 기본베이스 - start.dds - Push Start 문구 - *.png - dds를제외한게임이미지 - *.res - 위의각이미지에대한내부이미지좌표값 - intro.tga - 로딩이미지 * Sound 폴더 Sound - 사운드파일을모아둔폴더 1.wav 홀드 2.wav 고래 3.wav 카드정지 4.wav 카드시작 5.wav 해파리 6.wav 잠수함포소리 7.wav 백상어 8.wav 가오리 9.wav 열대어 10.wav 물방울 11.wav 잠수함 12.wav 빛 13.wav 스트레이트 14.wav 트리플 15.wav 원페어 16.wav 투페어 17.wav 포커 18.wav 스티플 19.wav 풀하우스 - 16 -
20.wav 플러쉬 21.wav 수조 22.wav 로얄플러쉬 23.wav 배경 24.wav 카드회전 25.wav 카드멈춤 26.wav 카드구름 27.wav 점수차감 28.wav 당첨안됨 29.wav 주사위소리 30.wav 주사위멈춤소리 * Table 폴더 Table - 확률데이터저장폴더 1 ~ 10 - base.dat - Credit 소모시적용될확률파일 - main.dat - Bank 소모시적용될확률파일 - tabledata.txt - 진행중인테이블인덱스값저장파일 - 17 -
14. 기기사진 [ 정면 ] [ 후면 ] - 18 -
[ 측면 -1 ] [ 측면 -2 ] - 19 -
[ 조작부 ] [ 명판부 ] [ OIDD ] - 20 -
[ 전원버튼 ] [ 메인보드 : 랜포트사용하지않음 ] 등급분류결정후 I/O 보드와메인보드를귀위원회에서보관하는것에동의합니다. - 21 -
A : 전원스위치 B : I/O BOARD C : S/W 1~3 D : 운영정보표시장치 (OIDD) E : 지폐인식기 [ 기기내부 ] [ IO 보드 ] 버튼 A : S/W 1 ( 정산창 - 일일정산 / 총정산 ) 버튼 B : S/W 2 ( 레벨창 - 1~10 ) 버튼 C : S/W 3 ( 시스템창 - 종료 / 재부팅 ) 표시된버튼이외에는사용하지않습니다. 네트워크기능없습니다. - 22 -
아이오보드및회로도 - 23 -
< 문답서 > 01) 본게임물에사용된컨텐츠 ( 이미지및동영상, 캐릭터등 ) 에대한저작권등정당한권원을보유하고있습니까? [ 답변 ] 예 02) 배경화면및동영상, 애니메이션, 음향등의효과가게임진행또는결과와어떤연관관계가있습니까? [ 답변 ] 아니오 03) 배경화면의출현규칙에대해상세히기술해주십시오. [ 답변 ] 게임설명서 9 번항목참조바랍니다. 04) 게임프로그램의모든파일목록을일목요연하게기술해주십시오. ( 모든폴더명, 파일명, 파일의기능및설명, 별도저장되는데이터의경우크기및내용, 저장형, 저장이유 ) [ 답변 ] 게임설명서 14 번항목참조바랍니다. 05) 확률등게임의세팅에사용되는파일의경우파일에포함된내용과이와관련된소스 ( 상세한주석포함 ) 를게임물내용설명서에기술해주십시오.( 필요시비공개자료로별도업로드 ) [ 답변 ] 비공개문서를참조바랍니다. 06) 제출하신게임프로그램이나, 설명내용에포함되지않는별도의게임관련내용 ( 파일등 ) 이있습니까? [ 답변 ] 아니오 07) 제출하신동영상과실제게임물의내용이동일합니까?( 설명서나이미지의설명을보완하기위한용도의 영상인경우관련된내용을기술해주십시오.) [ 답변 ] 예 08) 1 회게임의시작부터종료까지의흐름도를작성해주십시오. ( 각이벤트및이용요금이소진되는곳은명확히표시 ) < 답변 > 코인투입 시작버튼클릭 : CREDIT 또는 BANK 금액 100점 ( 원 ) 차감 1차카드오픈 홀드할카드선택후시작버튼클릭 2차카드오픈 족보당첨 (O) 당첨족보확인후족보에해당하는당첨세레모니또는이벤트연출 BANK창에당첨금액합산표시 GAME OVER (1회게임종료 ) 족보당첨 (X) GAME OVER (1 회게임종료 ) - 24 -
09) 운영정보표시장치와게임기의표준통신규격을준수하는지기술해주십시오.( 각이벤트별표준통신규격설명포함 ) [ 답변 ] 예 10) 특정배당또는고액의당첨을알려주는예시기능이있는지기술해주십시오. [ 답변 ] 아니오 11) I/O 보드를포함하여, 게임기하드웨어에기술되지않은별도의유 무선송신기능또는통신장치가있습니 까? [ 답변 ] 아니오 - 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