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블파이터 챔피언스컵 PC 방대회규정
본규정은버블파이터챔피언스컵 PC 방대회의공정한경기와원활한진행을목적으로한다. 버블파이터챔피언스컵 PC 방대회 ( 이하 대회 ) 에참여하는선수는아래규정을준수하고경기에성실하게임한다. 제 1 조 ( 기본의무사항 ) 가. 참가선수의의무 1. 모든참가선수는대회운영위원회의정상적심의를통한판정에필히승복한다. 2. 모든참가선수는대회규정을사전에숙지하고이를준수해야한다. 3. 모든참가선수는상대선수및운영진을존중하고스포츠맨십에어긋나는행위를해서는안된다. 4. 고의적인게임중단이나끝까지최선을다하지않는등비매너행위를하지않는다. 5. 주최측은경기와관련한데이터및관련자료수집에대한권한을가지며선수는이에적극협조한다. 6. 승부조작, 부정프로그램사용등대회공정성을훼손하는행위를하지않는다. 7. 대회의이익에반하는행위를한참가선수의경우, 법적인책임을물을수있다. 8. 참가선수는알려지지않은버그에대하여, 주최측과운영위원회에보고할의무가있다. 9. 대회진행이나경기결과를주최측에전달없이 SNS, 인터넷커뮤니티등에올려부정적인이슈를발생시킬 경우사안에따라최대실격처리될수있다. 10. 본인계정이아니거나대리참여즉, 다른선수를사칭하여참가하지않는다. 나. 참가신청및현장접수의무사항 1. 선수는아래에규정하는방식으로만대회참가를할수있다. 구분 대회참가신청 팀원전원만 14 세이상인경우반드시사전참가신청을통해접수한다. 일반부 팀원중만 14 세미만참가자가있는경우사전참가신청없이해당인원의부모혹은법정대리인 을동반하여팀원전원이현장에도착하여, 현장에서참가신청을통해접수한다. 가족부부모 1 인및자녀 1 인으로구성하여반드시사전참가신청을통해접수한다. 2. 선수는참가신청및접수시, 본인계정혹은직계가족의계정으로신청해야한다. 3. 팀원모두가경기장입장및현장접수를완료해야해당팀의대회참가가인정된다. 4. 선수는경기장입장시반드시신분증을데스크에제출해야하며, 직계가족의계정을사용하는경우추가 로가족관계증명을위한서류를제출해야한다. 5. 본인신분확인및가족관계증명을위한신분증및서류는아래의내용에한하되, 부득이하게아래의
신분증및서류를제시할수없는경우대회운영위원회가심의후결정한다. 본인신분확인 여권,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국가공인자격증 학생증 ( 생년월일, 이름, 사진을포함 ) 가족관계증명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의료보험증 제 2 조 ( 규정위반과제재 ) 가. 위반판정권한 1. 본규정에대한위반여부의판정권한은본규정및대회운영위원회에게있으며판정발표는심판장이 하며, 모든처벌및경기에관련된사항은예선규정의경고계산절차에따라처리한다. 나. 제재내용 1. 대회운영위원회는규정위반사항에대해심의하여해당선수에게다음과같은제재를가할수있다. 벌칙 내용 주의 선수가부주의등으로경미한위반행위를한경우주의를선언하며, 2회선언시경고 1회로처리한다. 경고 참가선수의무에위반행위를하거나경기에영향을줄수있는문제로판단될경우, 경고를선언한다. 세트패 해당경기에서 금지 된행위를하여경고가 1회선언될경우해당세트를패배처리한다. 실격패 해당경기에서경고 2회또는실격패가선언될경우해당경기를패배처리한다. 대회실격 심각한위반행위및대회의위상을훼손한경우대회운영위원회심의후현대회에서실격처리한다. 다. 규정위반에따른제재기준 1. 심판및운영위원회는아래의규정위반상황에대하여다음의제재를부여할수있다. 규정위반행위본규정집에어긋나는행동을할경우주최측및심판의승부판정및운영지시를따르지않은경우현장선수등록시간내에현장에도착하여등록을마치지않은경우입장안내시간까지경기장현장에도착하지않은경우심판이요구하는경기시작시간까지선수석에착석하지않은경우심판이요구하는경기시작시간까지대전방에입장하지않은경우모욕적인언어나행동을구사한경우치팅, 해킹, 버그를악용한경우허가받지않은프로그램을사용한경우 벌칙최소경고부여최소경고부여첫경기세트패대진표추첨까지미참석시실격첫경기세트패대진표추첨까지미참석시실격경고부여이후 5분안에미착석시실격패경고부여이후 5분안에미참가시실격패최소주의최소경고대회실격
현장에서소란및경기방해, 고의적인지연행위를유발하는경우이외에스포츠맨십을훼손하거나기타부정행위를한경우대회계정을타인에게양도하거나외부로유출하는경우대회계정으로일반유저와친구추가, 채팅및게임플레이를하는경우대회계정으로클랜생성및가입을하는경우 2. 대회의누적경고횟수는경기종료시초기화된다. 최소주의부여운영진심의후결정대회실격대회실격대회실격 제 3 조 ( 경기및게임설정 ) 가. 대회공식게임버전 게임은최신패치버전을사용하며공식게임클라이언트를사용한다. 1. 선수는화면의밝기나마우스감도, 키설정등과같은게임내설정을변경할수있다. 2. 별도의소프트웨어를통해게임내자체적으로제공하지않는게임설정변경은허용하지않는다. 3. 선수가사용가능한외부프로그램으로는음성채팅프로그램 ( 스카이프, 팀스피크, 디스코드등 ) 으로한하 며, 사용전에반드시심판을통해사용가능여부를확인해야한다. 나. 대회계정 1. 선수는자신에게지급된대회용계정으로만경기를진행한다. 2. 선수는자신의대회계정을다른선수에게양도하거나외부로유출하지않는다. 3. 대회계정으로일반유저와친구추가, 대화및게임을하거나클랜을생성및가입하는행위를금한다. 4. 선수는대회계정사용에문제가발생하는경우즉시심판에게보고한다. 다. 대회아이템 1. 챔피언스룰옵션으로진행하되, 물폭탄사용량제한체크 / 펫스킬사용제한체크 / 즉시리스폰사용제한 체크를적용한다. 2. 모든팀원은같은계열의주무기를중복하여장착할수있다. ( 단, 팀원간에이름이같은주무기는중복하 여장착할수없다.) 3. 팀내캐릭터는아래의리스트에포함된캐릭터에한하여사용가능하다. ( 캐릭터는팀원들이중복하여사용할수없으며, 럭셔리우니 / 럭셔리라비 / 두찌는팀내총합 1 명만선택 가능하다.)
캐릭터 다오 디지니 배찌 케피 우니 모스 에띠 마리드 럭셔리마리드 레오 라비 투탑 레아럭셔리우니 럭셔리라비 두찌 4. 선수는대회계정에지급된다음의아이템만을사용할수있다. 주무기 ( 강화 +1) 버스트라이플 L4 HC 버스트스나이퍼 L4 HC 버스트샷건 L4 HC 세이버라이플 L4 HC 세이버스나이퍼 L4 HC 세이버샷건 L4 HC 브루트라이플 L4 HC 브루트스나이퍼 L4 HC 브루트샷건 L4 HC 리볼버라이플 L4 HC 리볼버스나이퍼 L4 HC 리볼버샷건 L4 HC 코튼라이플 L4 HC 코튼스나이퍼 L4 HC 코튼샷건 L4 HC 리볼버라이플 R3 HC 골드 리볼버스나이퍼 R3 HC 골드 리볼버샷건 R3 HC 골드 코튼라이플 L3 HC 골드 코튼스나이퍼 L3 HC 골드 코튼샷건 L3 HC 골드 버스트라이플 L3 HC 골드 버스트스나이퍼 L3 HC 골드 버스트샷건 L3 HC 골드 브루트라이플 L3 HC 골드 브루트스나이퍼 L3 HC 골드 브루트샷건 L3 HC 골드 세이버라이플 S3 HC 골드 세이버스나이퍼 S3 HC 골드 세이버샷건 S3 HC 골드 슈팅스타스나이퍼 HC 보조무기 특수무기 파워팩 코튼피스톨 L4 HC 아쿠아뱅 E03 버블팡파워팩 버스트피스톨 L4 HC 크래시뱅 C02 슈퍼팡파워팩 세이버피스톨 L4 HC 아쿠아마인 SF02 슈퍼몬스터파워팩 브루트피스톨 L4 HC 실드캔슬뱅 S01 알바트로스파워팩 리볼버피스톨 L4 HC 파우더뱅 F01 메디파워팩 샤크탱탱볼 헬프파워팩 스티키방 E01-s 고스트마인 G01 악세서리 헬프맨의완장 고스트비전고글 데빌부스터패키지 버블메디팩 M1 알바트로스손목보호대 패스트리스폰손목시계 프론탈점핑팔찌 플레인보조물통 1L 패스트리스폰타이머 루시드아이즈 HBS 하트프로텍터팔찌 라이트쉴드손목보호대 플레인보조물폭탄포켓 스프린터스노클물안경 스팀펑크부스터패키지 의상 ( 강화 +1) 딸기봉봉 L4HC 바이킹 L4HC 달코미 L4HC 불꽃파이터 L4HC 크아앙 L4HC 버스터슈트 L4AC
초밥왕 L4HC 레아트리체 L4HC 항해사루크 L4AC 곤충맨 L4HC 근접무기 어린왕자별망치 다스보리뿅망치 대나무뿅망치 황금도검 세이버임팩트해머 HC 코튼버블샷해머 HC 멜로디치킨뿅망치 삼장법사연꽃망치 스네이크뿅망치 복어뿅망치 5. 의도적으로대회아이템이외의아이템을퀘스트, 이벤트등으로획득하여사용하는경우경고를 부여한다. 라. 대회맵 1. 선수는대회에서챔피언스룰옵션을적용, 대회에서규정하는맵에서만경기를진행한다. 2. 4:4 노템전대회용맵중 HOT RANDOM 으로경기를진행한다. 3. 대회에서는다음의리스트의대회용맵을사용하여진행한다. 대회용맵 공동묘지뱀파이어저택 사막외길의혈투 사막고요한사원 동화선녀와나무꾼 포레스트꼬마동산 포레스트너굴단마을 너프공사장 경기장강변체육공원 빌리지강변쉼터 빌리지물놀이장 빌리지라비네꽃집 경기장익사이팅슈퍼돔 공동묘지유령저택 너프화물선 서든어택웨어하우스 서든어택몽키가든 빌리지비비디놀이터 아이스눈내리는지붕 마. 개인장비설정 1. PC 본체는주최측에서준비한 PC 만을사용하며선수본인이준비한데스크탑이나노트북등의 PC 를사 용할수없다. 2. 선수가기본세팅된장비대신별도로개인장비를교체하여사용할수없다. 단. 개인건강및신체불편 등을이유로개인장비를사용하고자하는경우운영진에게확인및승인받은경우에한하여사용가능 하다. 제 4 조 ( 경기진행 ) 가. 경기준비및시작 1. 경기는심판의지시하에방개설을진행한다.
2. 심판이공지한시간에대전방입장및경기준비를하지않을경우해당팀은경고 1 회처리된다. 3. 선수는경기시작전필요한모든준비및설정작업을마쳐야하며, 이후시간이초과될경우경기시작 등으로인한불이익은선수본인의책임으로한다. 4. 규정에위배될수있는문의사항이있을경우본경기이전 최소 30 분 이전까지문의해야하고이후긴 급한문의로판정문제발생시선수개인의책임으로한다. 또한경기이전사전문의는공식홈페이지내 1:1 문의로만가능하다. 나. 경기중준수사항 1. 각선수는경기가시작된후에는의사소통을할수있으나, 상대방플레이에영향을미치는언행을금한 다. 상대방플레이에영향을미치는언행은그수위에따라경고를받을수있다. 2. 경기를진행중인선수는경기중에게임내채팅을통해상대선수와대화를나누는것을금한다. 3. 상대선수가불필요하거나부적절한채팅을할경우이에대해손을들어심판에게알릴수있다. 4. 경기도중고의로게임에서나가거나접속을끊는등경기진행에차질을유발할경우대회운영위원회 는해당선수에대해세트패 ( 경고 ) 혹은실격패를선언할수있다. 5. 경기중문제가발생했을시심판에게손을들어서문제가있음을알려야한다. 다. 승패판정 1. 각경기는복수의세트 ( 인 - 게임에서의한게임 ) 로이루어져있으며, 규정된세트스코어를먼저얻는쪽이 경기를승리한것으로판정한다. 2. 경기승리에필요한세트스코어는제 5 조나. 1 항에따른다. 3. 세트결과에따른세트스코어획득은다음과같다. 경우세트승리시세트패배시세트무승부시 내용승리팀세트스코어 1점획득패배팀세트스코어 0점획득양팀세트스코어 1점씩획득 4. 세번째세트까지승부가결정나지않을경우다음세트부터는경기장익사이팅슈퍼돔에서플레이한다. 5. 세번째세트진행후양팀이세트스코어가동점인경우경우심판진의판단에따라승패가결정될때까 지추가세트를진행한다. 6. 추가세트를진행한경우, 해당추가세트에서승리한팀이경기를승리한다.
7. 정상적으로경기가진행되어모든세트가종료되고, 상대방이심판의지시에따라경기에서나갔을때를 승패판정확정으로한다. 8. 세트및경기승패판정시점 : 경기중발생된모든상황은경기중지또는세트종료후최종판정한다. 9. 심판장의판정은당일대회현장에서번복불가하고, 이의제기는경기현장에서만가능하다. 라. 재경기규정 1. 아래의사유로인한재경기상황발생시, 본 재경기규정 에따라경기를재개한다. 2. 선수의요청이있을경우심판이상황을확인하여경기중단및재경기가가능하다. 1 문제발생 ( 버그 ) 및이의제기가있을경우 2 현장의기자재이상이나정전, 네트워크장애등의사유로경기가중단된경우 ( 단, 악의적인접속종료 인경우해당세트패배적용 ) 3 외부의난입및이물질투척등으로경기진행이불가할경우 4 심판의아이템확인및시작신호없이경기가시작된경우 5 게임및서버환경등게임구조상발생할수있는불가피한장애요소는심판의식별여부에따라재 경기여부결정 3. 단, 선수는문제발생및이의제기시심판에게즉시신호를보내고, 심판의판정이있기전까지는경기 를그대로진행한다. 심판의판정이있기전에조작을멈추거나대전을포기했을시, 발생하는불이익은 책임지지않는다. 4. 재경기진행규칙 : 문제가발생한해당세트부터재경기를진행한다. 마. 돌발상황 경기가정상적으로진행되지않은경우아래조항에따른다. 1. 경기도중천재지변이나갑작스런사고등으로인해선수 PC 의전원이차단되거나운영체제의불안정이 나다운등으로인해경기진행이불가능한경우에는본선규정에따라재경기를속행한다. 2. 핸디캡설정또는사용자정의키설정 ( 커스텀키 ) 등이경기에불이익을주었을경우이는선수본인의 과실이므로경기를그대로진행한다. 3. 1 시간이상경기를진행하지못할것으로판단되는경우, 경기일정을변경하고재경기를할수있다. 이 때진행중인세트의스코어까지인정한다.
제 5 조 ( 대회방식및본선진출 ) 가. 대회일정 1. 예선및본선은다음과같은일정에따라진행한다. 부문일시비고 일반부예선 1 회차 12 월 8 일 ( 토 ) 일반부예선 2 회차 12 월 15 일 ( 토 ) 일반부예선 3 회차 12 월 22 일 ( 토 ) 예선회차별 1~3 위팀본선진출 본선진출팀은다른일반부예선및가족부참가불가 나. 대회진행방식 일반부본선 12 월 29 일 ( 토 ) 예선회차별상위 3 개팀 ( 총 9 개팀 ) 본선진행 가족부본선 12 월 29 일 ( 토 ) 별도의예선전없이참가신청팀본선진출 1. 예선및본선의경기방식은아래의내용에따라진행된다. 부문 대회진행방식 각경기는 3 판 2 선승제로진행 일반부예선 회차별참가팀이 16 개팀초과인경우, 조별리그진행후조순위상위팀간의토너먼트진행 회차별참가팀이 16 개팀이하인경우, 조별리그진행후조순위상위팀간의풀리그를진행 일반부본선 가족부본선 각경기 5판 3선승제 3개조 3개팀조별리그진행후조별 1위팀간의풀리그진행각경기 5판 3선승제조별리그진행후조순위상위팀간의토너먼트진행 2. 대회진행방식은대회참가자규모에따라변경가능하다. 3. 조편성및대진표는대회경기장에서의추첨을통해결정한다. 4. 조별리그및풀리그에서의순위는다음의우선순위에따라결정한다. 우선순위항목내용 1 순위경기승점 2 순위승자승 해당조별리그혹은풀리그에서의전체경기승점이높은팀경기승점 = ( 승리한경기 *1 + 무승부인경기 *0 + 패배한경기 *(-1) 경기승점이동률인팀이존재하는경우동률인팀간의경기에서의승점이높은팀 3 순위 세트스코어 득실차 2순위로도동일한순위의팀이존재하는경우해당조별리그혹은풀리그에서의세트스코어의득실이더높은팀세트스코어득실차 = ( 해당팀이획득한세트스코어의합 상대팀이획득한세트스코어의합 ) 3순위로도동일한순위의팀이존재하는경우 4 순위팡득실차 해당조별리그혹은풀리그에서의전체팡의득실이더높은팀 팡득실차 = 팀의 ( 해당팀이달성한팡의합 상대팀이달성한팡의합 )
제 6 조 ( 기타사항 ) 가. 대회운영위원회의구성 대회운영위원회는본규정에명시된인원으로구성한다. ( 넥슨, 대행사, 심판진 ) ㅋ ` 나. 규정의변경 대회운영위원회는대회도중이라도필요에따라대회규정을변경할수있다. 단, 이경우변경이확정된후 대회현장에서출전선수에게변경된규정에대해통보해야한다. 또한이내용을홈페이지에공지한내용에 24 시간내에반영하여야한다. 다. 규정외사항에대한판단 본규정에명시되어있지않은사항은대회운영위원회의판단에따라처리한다. 라. 외부요인으로인한문제발생 1. 경기중경기에영향을미칠수있는행동이나소음, 경기장으로의이물질투척, 과격한언사나소동, 경 기장난입등으로부득이경기를중단해야할경우, 대회운영위원회는문제를일으킨관중모두에게퇴 장을명한후경기속개또는재경기를선언할수있다. 2. 출전선수는위 1 항과같은상황이발생했을때나경기장환경 ( 예 : 조명, 시설등 ) 등의문제로인해정상 적인경기력발휘가어렵다고판단될경우경기중단요청후이의를제기할수있다. 위 1 항이나 2 항의 상황발생시대회운영위원회는즉시사안을심의하여적절한조치를취한다. 마. 인터뷰및사진촬영 1. 선수는대회진행동안인터뷰및사진촬영에성실하게임하여야한다. 2. 선수는방송경기가모두종료된후에도대화주관매체및방송사측의인터뷰에성실히참여해야한다 바. 대회컨텐츠관련권리 1. 본대회관련모든컨텐츠 ( 방송 / 온라인 / 모바일컨텐츠의선수의초상권및경기화면, 리플레이, 오디오, 모 든경기관련내용 ) 는주최측에게권리가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