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블파이터 챔피언스컵 PC 방대회규정
본규정은버블파이터챔피언스컵 PC 방대회의공정한경기와원활한진행을목적으로한다. 버블파이터챔피언스컵 PC 방대회 ( 이하 대회 ) 에참여하는선수는아래규정을준수하고경기에성실하게임한 다. 제 1 조 ( 기본의무사항 ) 가. 참가선수의의무 1. 모든참가선수는대회운영위원회의정상적심의를통한판정에필히승복한다. 2. 모든참가선수는대회규정을준수하고, 각자의기량을최대한발휘하여경기에임한다. 3. 고의로경기를중단하거나끝까지최선을다하지않는등비매너행위를하지않는다. 4. 주최측은경기와관련한데이터및관련자료수집에대한권한을가지며선수는이에적극협조한다. 5. 부적절한방법을사용하여승부를조작할경우, 대회참가실격은물론운영정책에엄격하게조치한다. 6. 대회의이익에반하는행위를한참가선수의경우, 법적인책임을물을수있다. 7. 참가선수는알려지지않은버그에대하여, 주최측과운영위원회에보고할의무가있다. 8. 대회진행이나경기결과를주최측에전달없이 SNS, 인터넷커뮤니티에올려부정적인이슈를발생시킬 경우사안에따라최대실격처리될수있다. 9. 상대선수에대한비하발언, 및욕설, 비속어등물의를일으킬경우주최측에의해처벌받을수있다. 10. 본인계정이아니거나대리참여즉, 다른선수를사칭하여참가한경우실격처리될수있다. 나. 사전접수및현장접수의무사항 1. 접수시대회에서사용할계정으로접수를하여야한다. 2. 선수는자신의경기가있는당일안내된시간에맞추어대회장에도착하여야한다. 3. 주관사의자료, 촬영요청에불응할경우경기진행및참석이제한될수있다. 4. 선수는경기장입장시반드시신분증을데스크에제출해야하며, 이를준비하지못했을경우신분확인 절차를받아야한다. 5. 타인의계정을사용하는경우는선수로참가할수없다. 단직계가족의계정을사용하고있는경우는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등의공인된서류를통해가족관계를증명할수있는경우에한해인정된 다.
제 2 조 ( 규정위반과벌칙 ) 가. 위반판정권한 본규정에대한위반여부의판정권한은본규정및대회운영위원회에게있으며판정발표는심판장이하 며, 모든처벌및경기에관련된사항은본선용규정에경고계산절차에따라처리한다. 나. 규정위반에따른벌칙 대회운영위원회는규정위반사항에대해심의하여해당선수에게다음과같은벌칙이나제재를가할수있 다. 1. 경고 참가선수의무에위반행위를하거나경기에영향을줄수있는문제로판단될경우, 경고를선언한다. 2. 세트패 해당경기에서 금지 된행위를하여경고가 1 회선언될경우해당세트를패배처리한다. 3. 실격패 해당경기에서경고 2 회또는실격패가선언될경우해당경기를패배처리한다. 4. 출전정지 다음대회참가자격을박탈한다. 제 3 조 ( 기타조항 ) 가. 대회운영위원회의구성 대회운영위원회는본규정에명시된인원으로구성한다. ( 넥슨, 대행사, 심판진 ) 나. 규정의변경 대회운영위원회는대회도중이라도필요에따라대회규정을변경할수있다. 단, 이경우변경이확정된후 대회현장에서출전선수에게변경된규정에대해통보해야한다. 또한이내용을홈페이지에공지한내용에 24 시간내에반영하여야한다. 다. 규정외사항에대한판단 본규정에명시되어있지않은사항은대회운영위원회의판단에따라처리한다.
라. 외부요인으로인한문제발생 1. 경기중경기에영향을미칠수있는행동이나소음, 경기장으로의이물질투척, 과격한언사나소동, 경 기장난입등으로부득이경기를중단해야할경우, 대회운영위원회는문제를일으킨관중모두에게퇴 장을명한후경기속개또는재경기를선언할수있다. 2. 출전선수는위 1 항과같은상황이발생했을때나경기장환경 ( 예 : 조명, 시설등 ) 등의문제로인해정상 적인경기력발휘가어렵다고판단될경우경기중단요청후이의를제기할수있다. 위 1 항이나 2 항의 상황발생시대회운영위원회는즉시사안을심의하여적절한조치를취한다. 마. 스포츠맨십 1. 모든참가선수는상대선수와운영진을존중해야하며, 이를어겼다고판단될경우운영위원회의검토 를거쳐징계를받을수있다. 2. 스포츠맨십에어긋난행위에대해서대회운영위원회는엄중한처벌을한다. ( 최고선수자격박탈가능 ) 3. 상대방의화면을보는행위, 무대뒤편의화면을보는행위등심판장의판단아래부정이라고간주되는 모든행위는최고실격패등의징계를내릴수있다. 제 4 조 ( 주의및경고행위 ) 가. 경고행위 1. 주최측및심판의운영지시를따르지않은경우 2. 경기장에서심판에게항명및소동을부릴경우 3. 본규정집에어긋나는행동을할경우 4. 현장선수등록시간내에경기장에도착하여등록을마치지않은경우 5. 재입장안내시간까지경기장현장에도착하지않은경우 6. 경기시작시간까지선수석에착석하지않은경우 7. 경기시작시간까지대전방에입장하지않은경우 8. 주최측및심판의판정에불복하는경우 9. 모욕적인언어나행동을구사한경우 10. 치팅, 해킹, 버그를악용한경우
11. 허가받지않은프로그램을사용 12. 현장에서소란및경기방해, 고의적인지연행위를유발하는경우 13. 위의제시된경우외에경기에영향을주는부정행위는운영진의판단에따라최소주의 1회에서최대게임몰수판정을받는다. 14. 대회진행중누적된경고의효력은아래와같다. 경고 1 회경고 2 회경고 3 회 세트몰수실격패운영진심의후결정 15. 경기진행중경고로인한세트몰수의경우해당세트가패배처리된다.. 16. 한경기에서받은경고횟수는다음경기시초기화된다. 17. 대회계정내루찌를사용하는경우 ( 대회진행을위한사용제외 ) 18. 대회계정으로클랜을생성하거나가입하는경우 19. 대회계정으로대회를제외한일반유저와게임하는경우 20. 대회계정으로일반유저와채팅을하는경우 제 5 조 ( 경기및게임설정 ) 가. 대회공식게임버전 게임은최신패치버전을사용하며공식대회클라이언트를사용한다. 1. 선수가자신의취향에맞게화면의밝기나마우스감도등과같은게임내설정을변경할수있다. 2. 선수는경기시작전에사용자정의키설정 ( 커스텀키 ) 등이자신의의도대로설정되어있는지를확인 해야한다. 3. 게임내자체적으로제공하지않는별도의소프트웨어를통한게임설정변경은허용하지않는다. 4. 위에언급되지않은기타사항에대해서는원칙적으로기존대회의관례를따르되최종판단은대회운 영위원회의결정으로시행한다. 나. 대회계정 1. 선수는대회용계정으로접속하여경기를진행한다. 2. 대회용계정의아이템만사용할수있다. 다. 대회아이템
1. 챔피언스룰옵션은물폭탄사용량제한체크 / 강화, 개조무기사용제한체크 / 펫스킬사용제한체크 / 즉시리스폰사용제한체크를적용한다. 2. 같은계열의주무기를중복하여장착할수있다.( 단, 이름이같은주무기는중복하여장착할수없다.) 3. 팀내캐릭터는중복선택할수없다. 4. 주무기 : 코튼 / 버스트 / 브루트 L3HC 골드, 리볼버 R3HC 골드, 세이버 S3HC 골드, 코튼 / 버스트 / 브루 트 / 리볼버 / 세이버 L4HC, 슈팅스타 HC, 레스큐스나이퍼 HC 근접무기 : 어린왕자별망치, 다스보리뿅망치, 황금도검, 세이버임팩트해머 HC, 코튼버블샷해 머 HC, 멜로디치킨뿅망치, 삼장법사연꽃망치, 스네이크뿅망치, 복어뿅망치 특수무기 : 아쿠아뱅 E02, 크래시뱅 C01, 아쿠아마인 SF01, 스티키뱅 E01-S, 아쿠아마인 M01, 실드캔슬뱅 S01, 파우더뱅 F01, 샤크탱탱볼 의상 : 달코미 L4HC, 예고얼짱 HC, 만능정비사 HC, 무당이 HC, 억수르 HC, 닥스훈트 HC, 러블리프라페 HC, 박스캣 HC, 스페이스제너럴 HC, 팬텀솔저 HC, 꽃무늬운동복 HC, 선인장 HC, 풍류가 HC, 란란이 HC, 숲의정령 HC, 개구리후드 HC, 파워드슈트 AC 파워팩 : 버블팡, 슈퍼팡, 슈퍼몬스터, 알바트로스, 메디, 헬프 악세서리 : 헬프맨의완장, 버블메디팩M1, 프론탈점핑팔찌, 루시드아이즈HBS, 플레인보조물폭탄포켓, 스프린터스노클물안경, 고스트비전고글, 알바트로스손목보호대, 플레인보조물통1L, 하트프로텍터팔찌, 여왕벌부스터패키지, 스팀펑크부스터패키지, 데빌부스터패키지, 패스트리스폰타이머, 패스트리스폰손목시계, 센티넬쉴드손목보호대 라. 대회맵 1. 선수는대회에서챔피언스룰옵션을적용, 대회에서규정하는맵에서만경기를진행한다. 2. 4:4 노템전대회용맵중 HOT RANDOM 으로경기를진행한다. 3. 대회용맵 : 경기장익사이팅슈퍼돔, 포레스트너굴단마을, 포레스트꼬마동산, 경기장팡팡스타디움, 빌리지강변쉼터, 빌리지물놀이장, 빌리지까페거리, 밀수품전시장, 동화선녀와나무꾼, 경기장강변 체육공원 4. 토너먼트부터 2 선승제로진행되며두번째세트까지승부가결정나지않을경우다음세트부터는경 기장익사이팅슈퍼돔에서플레이한다. 마. 개인장비설정 1. PC 본체는주최측에서준비한 PC 만을사용하며선수본인이준비한데스크탑이나노트북등의 PC 를사 용할수없다.
2. 개인장비는사용이가능하나, 운영진에서안내한경기시작시각까지세팅을완료하여야하며, 완료하지 못할시해당팀에경고 1 회가주어진다. 제 6 조 ( 경기진행 ) 가. 경기준비및시작 1. 경기는심판의지시하에방개설을진행한다. 2. 공지한시간에대전방에입장하지않을경우해당팀은실격패처리된다. 3. 각선수들은대회경기를위해게임에조인하기에앞서필요한모든준비및설정작업을마쳐야하며, 게임에조인한후경기를시작할준비가되면심판에게준비완료를알린다. 4. 각선수당경기당개인세팅시간은 5 분이며, 이후시간이초과될경우경고가부여된다. 5. 규정에위배될수있는문의사항이있을경우본경기이전 최소 30 분 이전까지문의해야하고이후 긴급한문의로판정문제발생시선수개인의책임으로한다. 또한경기이전사전문의는공식홈페이지 내 1:1 문의로만가능하다. 나. 경기중준수사항 1. 각선수는경기가시작된후에는의사소통을할수있으나, 상대방플레이에영향을미치는언행을금한 다. 상대방플레이에영향을미치는언행은그수위에따라실격패를받을수있다. 2. 경기를진행중인선수는경기중에게임내채팅을통해상대선수와대화를나누는것을금한다. 3. 선수가불필요하거나부적절한채팅을할경우이에대해게임내채팅으로경고를할수있으며이에 불응할경우해당선수에대해실격패를선언할수있다. 4. 경기도중고의로게임에서나가거나접속을끊는등경기진행에차질을유발할경우대회운영위원회 는해당선수에대해실격패를선언할수있다. 5. 경기중문제가발생했을시심판에게손을들어서문제가있음을알려야한다. 다. 승패판정 1. 조별리그는경기당일운영진에서토너먼트진출팀의수를결정한다.
2. 토너먼트부터 2 선승제로진행되며두번째세트까지승부가결정나지않을경우다음세트부터는경 기장익사이팅슈퍼돔에서플레이한다. 3. 정상적으로경기가진행되어모든세트가종료되고, 상대방이심판의지시에따라경기에서나갔을때를 승패판정확정으로한다. 4. 판정시점 : 경기중발생된모든상황은경기중지또는세트종료후최종판정한다. 5. 심판장의판정은당일대회현장에서번복불가하고, 이의제기는경기현장에서만가능하다. 라. 재경기규정 1. 아래의사유로인한재경기상황발생시, 본 재경기규정 에따라경기를재개한다. 2. 선수의요청이있을경우심판이상황을확인하여경기중단및재경기가가능하다. 1 문제발생 ( 버그 ) 및이의제기가있을경우 2 현장의기자재이상이나정전, 네트워크장애등의사유로경기가중단된경우 ( 단, 악의적인접 속종료인경우해당세트패배적용 ) 3 외부의난입및이물질투척등으로경기진행이불가할경우 4 게임및서버환경등게임구조상발생할수있는불가피한장애요소는심판의식별여부에따 라재경기여부결정 3. 단, 선수는문제발생및이의제기시심판에게즉시신호를보내고, 심판의판정이있기전까지는경기 를그대로진행한다. 심판의판정이있기전에조작을멈추거나대전을포기했을시, 발생하는불이익은 책임지지않는다. 4. 재경기진행규칙 : 문제가발생한해당세트부터재경기를진행한다. 마. 돌발상황 경기가정상적으로진행되지않은경우아래조항에따른다. 1. 경기도중천재지변이나갑작스런사고등으로인해선수 PC 의전원이차단되거나운영체제의불안정이 나다운등으로인해경기진행이불가능한경우에는본선규정에따라경기를속행한다. 2. 핸디캡설정또는사용자정의키설정 ( 커스텀키 ) 등이경기에불이익을주었을경우이는선수본인의 과실이므로경기를그대로진행한다. 3. 경기도중옵저버 ( 관전자 ) 가 PC 시스템이상또는네트워크이상등으로인해게임에서디스커넥트되었 을경우방송진행이불가능하기에무조건재경기를진행한다.
4. 1 시간이상경기를진행하지못할것으로판단되는경우, 경기일정을변경하고재경기를할수있다. 이때진행중인세트의스코어까지인정한다. 바. 인터뷰및사진촬영 선수는대회진행동안인터뷰및사진촬영에성실하게임하여야한다. 1. 선수는방송경기가모두종료된후에도대화주관매체및방송사측의인터뷰에성실히참여해야한다. 제 7 조 ( 기타사항 ) 1. 대회규정은운영진에의해대회도중보완될수있으며, 운영위원회의공지사항을통해변경사실을알린다. 변경된규정을사전에숙지하지못해생긴불이익은선수본인이책임진다규정에명시되지않은상황발생시, 주최측의판단하에징계여부를결정할수있다. 2. 주최측의지시에따르지않을경우해당선수는실격처리당할수있다. 3. 본대회관련모든컨텐츠 ( 방송 / 온라인 / 모바일컨텐츠의선수의초상권및경기화면, 리플레이, 오디오, 모든경기관련내용 ) 는주최측에게권리가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