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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 ) 우성 C&T www.behringer.com Version 1.2 July 2002

1. 개요 1.2 사용설명서 사용설명서는제품사용에대한자세한정보를주기위한것입니다. 사용법에관한목차들의 이해를돕기위해선기능에따라찾아보십시오. 설명서에기재된내용이상의정보를찾으시 려면 dynamics 와관련된웹사이트를방문해주십시오. Mixing console과함께제공되는 block diagram은조합된스위치와사용법뿐만아니라입 력과출력간의연결을알기쉽게보여줄것입니다. 지금이순간에한번 aux와 send 를연결하는방법을마이크입력으로부터신호경호를따라가 보십시오. 생각보다훨씬쉽습니다. 동시에 control의기능을이해한다면당신은 mixing console 과빨리친숙해질수있을것이고이제품으로많은가능성을만들어낼것입니다 1.3 시작하기전에 1.3.1 운반 당신의 mixing console은안전한이동을보장하기위해공장에서세심하게포장되었습 니다. 그렇지만이동중에발생할수있는제품손상에대비해포장이잘되었나확인해 보기를권합니다. 만일제품이손상되었다면본사에게반품하지마시고수입업체나운반업체에알려주 시고그러나손해배상이나교환은보증되지않을수도있습니다. 1.3.2 초기작동 과열을막기위해넓은공간을확보하고, radiator나 power amp 같은발열기구위에놓 지마십시오. console은제공된 cable 을통해본체로연결됩니다. console은요구된안 전기준에맞습니다. 끊긴퓨즈는반드시동일규격으로바꾸어야합니다. 모든기구는접지해야만합니다. 전기적부분이나전원케이블로부터접지연결을제 거하지마시고작동하게두십시오 자격을갖춘사람만이 console 의설치와작동이가능한것을인지해주십시오. 설치 나작동중에사용자는접지에능숙해야하고, 방전은기기의작동에영향을미칠수 있습니다. 1.3.3 품질보증 구입일로부터 14일이내에보증카드를작정해서보내주시면확대된보증의혜택을보실 수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온라인으로등록하실수있습니다. 등록을위한일련번호는 mixing console 의뒷면에있습니다.

2.CONTROL ELEMENTS AND CONNECTOR 2.1 Mono channels 2.1.1 Microphones and line inputs MIC 각각의 mono input channel은콘덴서마이크로폰의전원을위한팬텀파워뿐만아니라 XLR을통해 balanced microphone input 을제공합니다. Phantom power 의스위치를올리기전에모니터에소리나지않게해두십시오안그. 러면쿵하는소리가스피커에재생되어손상될수있습니다. 5.5 장의 ' Voltage supply, phantom power and Fuse' 를참조하십시오. LINE IN 각각의 mono input은 1/4 jack위에밸런스 line input 이있습니다. 또한 monojack을사용하는데언밸런스 input 으로불안정한부분을연결할수도있습니다. 마이크로폰인풋이나혹은채널인풋을모두사용할수있으나동시에둘다사용할수없다는것을기억하십시오. INSERT 인서트포인트는다이나믹프로세서나이퀄라이저와같은별도의시그널프로세서를연결할수있습니다. 인서트포인트에대한자세한사항은 5.3 장에서찾을수있습니다. UB2442FX-PRO 와달리 UB1622FX-PRO, UB1832FX-PRO, UB2222FX-PRO는 GAIN 고유의인서트포인트가콘솔의뒤에있습니다. GAIN 입력게인을맞추기위해서는 GAIN 컨트롤을사용하십시오. 이컨트롤은인풋중하나의소스에연결하거나해체할때항상오른쪽아래로돌려주십시오.GAIN컨트롤은마이크로폰과 LINE 레벨인풋을모두제어합니다. LINE이적정한수준을맞추기위해인풋레벨(+10 에서 -40dBu) 을보여주는동안 MIC 의음량증가는게인범위(10-60dB) 를나타냅니다. 가장일반적인두작동레벨(+4dBu, -10dBV) 은빠르고정확한라인레벨조정에초점이맞춰졌습니다.

LO CUT 부수적으로, 믹싱콘솔의모노채널은의도하지않은저주파신호요소를제거하기위해로우패스필터를가지고있습니다. (75 Hz, 18 db/ octave) 2.1.2 Equalizer 모든모노인풋채널은세미파라메트릭미드밴드를가진든밴드들은하지않습니다. 3- 이퀄라이저가있습니다. 모 15dB 까지올리거나내릴수있습니다. 중간위치에서는이퀄라이저는작동 위쪽 (HI) 와아랫쪽 (LO) 밴드들은기준이된주파수보다올리거나내릴수있는필터입니다. 위쪽과아래쪽밴드들의한계주파수는차례로 12kHz 와 80kHz 입니다. 중간범위를위해서콘솔은 100Hz에서 8 khz까지튜닝이가능한 1옥타브의필터퀄러티를가진세미파라메트릭을특징으로합니다. 올리거나내리는양의조절을위해선 MID 레이지컨트롤을사용하고중간주파수를선택하기위해서는 FREQ 컨트롤을사용하십시오. 2.1.3 Aux sends AUX는소스를컨트롤로부터하나이상의채널로보내고이러한것을 bus라불리는데에모읍니다. 이버스신호들은 aux 센드커넥터에모아지고예를예를들면액티브모니터스피커나외부의이펙트디바이스로출력됩니다. 나중의경우는이펙트리턴은 aux 리턴커낵터를통해컨솔로되돌아옵니다. 모든 aux 리턴은모노, post- FQ 이고 +15dB 게인까지올라갑니다.

Pre-fader/ Post-fader 채널대한이펙트를사용할때, aux send post fader이있는것은흔한일이어서채널 페이더설정이바뀌어도 effect 세팅과 dry 세팅사이의균형을계속적으로유지합니다. 만일이런경우가아니라면 channel fader이 0이되어도 channel의 effect signal은계속들릴것입니다. 모니터하기위해서는 aux 센드는일반적으로 pre-fader일때개별적으로채널페이더의위치를작동합니다. PRE PRE 스위치가내려졌을때는조합된 aux 센드는페이더콘트롤러를거치지않은상황이됩니다. AUX (FX) FX라고표시된 aux센드는내장된이펙트프로세서로의직접적인경로를제공하고그결과 Post-fader 와포스트뮤트와같은상황이됩니다. 4장의 DIGITAL EFFECTS PROCESSOR 에서자세한내용을참조하십시오. 내장된이펙트프로세서를사용한다면 STEREO AUX RETURN3가프러그를꽂은것이없는지를확인하십시오(UB2442FX-PRO and UB2222FX-PRO), 반면에인터널이펙트리턴은뮤트(Mute) 가될것입니다. FX OUT jack 을익스터널이펙트출력을작동시키기위해사용하는것과는관련이없습니다. UB1622FX-PRO와 UB1832FX-PRO : 이콘솔들은다이렉트이펙트아웃풋이없는모델로 STEREO AUX RETURN 2 jack 로언급되어있습니다. 2.1.4 Routing switch, PAN, SOLO and channel fader PAN PAN 컨트롤은스테레오이미지를가진채널시그널의위치를결정합니다. 서브그룹과작업을할때에는 PAN컨트롤을단한개의아웃풋에시그널을할당하기위해사용할수있으며이는녹음상황에서부가적인유동성을드립니다. 예를들어서브그룹 3과 4로의루트를정할때 left는그룹아웃풋3 으로만신호를경로로할것이고, right는그룹 4만을루트로할것이다.

MUTE MUTE 스위치가시그널프리채널페이드를차단하므로메인믹스에서이채널을뮤팅하십시오. Post fader로셋팅된 aux 센드는그채널을위해뮤트된반면에, 프리페이더모니터패스는채널이뮤트인지아닌지에상관없이작동합니다. MUTE LED MUTE LED 는뮤트된채널을가르킵니다. PEAK LED PEAK LED 는인풋시그널이너무높게들어올때불이들어옵니다. 이런상황이발생하면 GAIN 컨트롤을줄이시고필요하다면채널 EQ 의셋팅을확인하십시오. SOLO SOLO스위치는채널시그널을솔로버스나 PFL 버스(Pre Fader Listen) 로경로를정하는데사용됩니다. 이는마스터페이더의레벨이 0으로세팅되어있어도채널을들을수있게해줍니다.Solo상태에서듣는시그널은팬컨트롤앞이나팬뒤와채널페이더뒤에가져가진다. (2.3.10 Level meters and monitoring 참조) SUB (1-2 and 3-4) SUB스위치는시그널을일치하는 sub group 으로보냅니다. UB2442FX-PRO는 4개의 sub-group 이있습니다. MAIN MAIN 스위치는시그널을메인믹스버스로보냅니다. 채널페이더는메인믹스에서채널의음량을결정합니다. 2.2 Stereo channels 2.2.1 Channel inputs 각각의스테레오채널은오른쪽과왼쪽채널을위한잭위에두개의밸런스라인레벨인풋을가지고있습니다. UB2442FX-PRO위의채널 9/10과 11/12는팬텀파워를지원하는부가적인 XLR 마이크로폰잭을특징으로합니다. L이라고표시된왼쪽잭만을사용한다면, 채널은모노로작동합니다. 모델에따라서특정한라인레벨시그널을다루기

위해디자인된스테레오채널은레벨스위치와/ 혹은라인게인컨트롤이있다. 잭인풋 들은언밸런스커넥터들도지원한다. 위의두컨트롤요소는 UB2442FX-PRO의 XLR의커넥터상에서작동하고 75Hz 아래의주파수를걸러내고마이크로폰의레벨을조정하는데사용됩니다. LINE GAIN 이컨트롤은채널 13-16 위의라인시그널레벨을조정하기위해사용하십시오. LEVEL 레벨을맞추기위해서는, UB1622FX-PRO, UB1832FX-PRO, UB2222FX-PRO 위의스테레오인풋들은 +4dBu와 -10dBv 사이를선택하기위해선레벨스위치가있어야합니다. -10dBV 에서는입력이 +4 dbu 에서보다더욱민감합니다. 2.2.2 Equalizer stereo channels 스테레오채널들은스테레오 EQ 섹션을포함합니다. 높고낮은밴드의제한주파수는각각 12kHz와 80Hz 이고, 중1고밴드와중간저밴드의중심주파수는각각 3kHz와 500Hz 입니다. high와 low 컨트롤은모노채널에서 EQ 로서는같은특징을가집니다. 중간범위의밴드들은필터타입의절정입니다. 두개의개별EQ가왼쪽과오른쪽채널사이의불일치되는결과를가져오기때문에스테레오 EQ는모노EQ 보다우수합니다. 2.2.3 Aux sends stereo channels 원칙적으로스테레오채널의 aux send 는모노채널방식으로기능을발휘합니다. Aux 센드들은모노이기때문에스테레오채널로부터의센드들은 aux 버스에도착하기전에모노로우선믹스 (mix) 됩니다. 2.2.4 Routing switch, solo and channel fader BAL BAL 컨트롤은모노채널에서 PAN 컨트롤과비슷한기능을합니다. 밸런스컨트롤은오른쪽과왼쪽의입력시그널이왼쪽과오른쪽의 Main Mix Bus를경로로하기전에서로연관된두시그널의레벨을결정합니다. 스테레오채널에서남은컨트롤요소들은모노채널에서같은기능을합니다. (MUTE switch, MUTE and PEAK LED, SOLO switch, SUB and MAIN switches and channel fader) 2.3 Interface panel and main section 채널스트립의이해를얻기위해입력부터출력까지의순차적인아래로흐르는시그널을따라가기에유용한곳이었으나우리는지금왼쪽에서오른쪽으로의믹싱콘솔을볼것이다. 각채널같은포인트로부터모아진시그널들은함께메인섹션으로간다. 2.3.1 MON control, aux sends 1, 2 and 3(FX) 채널루트시그널에서 aux 센드버스 1로 AUX 1 컨트롤을튜닝하십시오. UB1832FX-PRO 는부가적인모니터패스(monitor path) 와함께설치되기때문에채널스트립에서의첫번째 aux 컨트롤은 MON 라고불립니다. 이콘솔은또한이 aux

컨트롤을위해전용의모니터마스터페이더를가집니다. AUX SEND 1,2 and 4 AUX SEND 1컨트롤은개별적인채널 AUX 1 센드에의해창조된믹스의마스터센드레벨을컨트롤한다. 마찬가지로, AUX SEND 2컨트롤은 aux 2 bus 를위한마스터컨트롤이고, AUX SEND4 는 AUX 4 버스를조종한다. AUX SEND 3 (FX) FX 컨트롤은이펙트과정을위한시그널레벨을결정합니다. 예를들어외부의이펙트디바이스로레벨을정상화시킵니다. UB1622FX-PRO와 UB1832FX-PRO : 위콘솔의경우, 이기능은 AUX SEND 2 컨트롤에의해수행됩니다. SOLO 또한 SOLO 스위치를 CONTROL ROOM/PHONES 아웃풋을지나 aux 센드를개별적으로체크하고레벨미터를가지고이것을체크하기위해사용할수있습니다. 만약한 aux 버스만을체크하고싶다면다른 SOLO SWITCHES는눌려서는안되고 MODE 스위치는 SOLO 위치에있어야합니다. 2.3.2 AUX SEND jacks AUX SEND jacks AUX SEND 잭은모니터파워앰프나앰프내장형모니터스피커시스템을접속할때사용되어야합니다. 관련된 aux 패스는프리페이더로놓여져야합니다. UB2222FX-PRO에서 aux 센드1은프리페이더로묶여있고 MON 라불립니다. UB1832FX-PRO 는지정된모니터아웃풋이있습니다. 2.3.4. 장참조이미언급했듯이채널에서 aux센드들은프리페이더로조정된다면- 엑스터널이펙트디바이스로연결되기위해사용될수있습니다.

AUX SEND (FX) AUX SEND 잭은그채널의 FX 컨트롤로부터마스터 aux 믹스를전달한다. 이것을 FX버스를처리하기위해익스터널이펙트디바이스로연결할수도있습니다. 처리된신호는이펙트디바이스백으로부터 STEREO AUX RETURN 잭으로가져가집니다. 2.3.3 stereo aux return connectors UB2222FX-PRO, UB1832FX-PRO, UB1622FX-PRO에는 STEREO AUX RETURN 잭이기기의프론트판넬위에위치해있습니다. STEREO AUX RETURN STEREO AUX RETURN 1 잭은일반적으로익스터널이펙트디바이스의아웃풋을연결함으로써이펙트믹스가다시돌아오는것을제공합니다. 왼쪽잭만이연결되어있다면 AUX RETURN 은자동적으로모노로바뀔것입니다. 당신은또한이잭들을부가적인라인인풋으로써사용하실수있습니다. 모든스테레오 aux 리턴이밸런스, 언밸런스케넥터가될수도있습니다. 당신이모니터링을위해 aux 센드를사용한다면연합된사용되지않는 aux 리턴이다른라인레벨시그널을위해이용가능합니다. 스테레오인풋잭에대한시그널패드는 aux send 잭을경과하여출력이될수있습니다. 이에대한더많은정보를위해서는 2.3.5 장을참고하십시오. STEREO AUX RETURN FX STEREO AUX RETURN FX 잭은이펙트믹스 return 을수용합니다. 만일이잭들이부수적인입력으로이미사용되고있다면이펙트입력을다른채널들을경유하는콘솔로경로를할수있습니다. 이것의장점은당신이이펙트 return 상에서채널의 EQ를사용할수있다는점입니다. 예로는이펙트리턴으로써사용되는채널의 FX 컨트롤은완전히시계반대방향으로돌려져야하고그렇지못한경우에피드백문제가발생할수있습니다! 만일 internal 이펙트프로세서를사용하기원하시면만일 FX OUT을경유해서처리된신호를원치않는다면 STEREO AUX RETURN FX 잭에대한커넥터를연결하지마십시오.

2.3.4 The monitor section of the UB1832FX-PRO UB1832FX-PRO가이시리즈의다른모델과의차이는분리된모니터출력이있다는것입니다. 이콘솔의첫번째 aux 센드는채널로부터모니터믹스를조종하고또그것을모니터 fader 로경로를하기위해사용됩니다. MUTE 모니터 send에소리가나지않게하려면 MUTE 스위치를누르십시오 SOLO SOLO 스위치는모니터센드를솔로버스로보내거나 PFL 버스로보냅니다. 메인섹션에서모드스위치의위치는어떤버스가선택됐는지를결정합니다. 2.3.5 Stereo aux return control STEREO AUX RETURN 1 STEREO AUX RETURN 1 컨트롤은메인믹스에서의시그널의레벨을결정합니다. 만일 STEREO AUX RETURN 1이이펙트리턴으로사용된다면이는드라이채널시그널과믹스될때이펙트의레벨을결정합니다. 이런방식으로사용될때는이펙트입력레벨은 100% 이펙트의 vu미터에맞춰져야합니다.

STEREO AUX RETURN 1/2 (TO AUX SEND) 두개의라이트-핸드 STEREO AUX RETURN 컨트롤은특별한기능이있습니다: 그것들은모니터믹스에이펙트를추가하기위해사용됩니다. 예는다음과같습니다. Monitor mix with effect 예를들면, 당신의이펙트디바이스는다음과같이맞춰져야합니다: AUX SEND 2 잭은 STEREO AUX RETURN 1 jack이돌아오는아웃풋을갖춘채당신의 effect 디바이스의 L/MONO 인풋으로연결되야합니다. AUX SEND 1 jack output 을당신의모니터시스템의증폭기에연결하십시오. AUX SEND 1 마스터컨트롤은모니터믹스의전반적인음량을결정한다. STEREO AUX RETURN 컨트롤을사용하면 effect 시그널을모니터믹스로섞일수있습니다. 스튜디오를위한 4 스테레오헤드폰믹스를제공하기위해 BEHRINGER POWERPLAY PRO HA4600/HA4700/HA8000 헤드폰앰프를쉽게사용할수있습니다. 아래표는어떤콘솔이이런목적으로사용될수있는지를보여줍니다.

STEREO AUX RETURN FX UB1622FX-PRO와 UB1832FX-PRO의 console위에이것이 STEREO AUX RETURN 2 이고, UB2222FX-PRO와 UB2442FX-PRO의 console위에는이것이 STEREO AUX RETURN 3 이다. AUX RETURN FX 잭에서메인믹스로가는시그널의레벨을결정하기위해서는 STEREO AUX RETURN FX 컨트롤을사용하십시오. 이잭들에아무것도연결이되어있지않으면내장된이펙트모듈의아웃풋이나타날것입니다. MAIN MIX / TO SUBS 이스위치는메인믹스나혹은서브믹스로가는 STEREO AUX RETURN FX jack을경유하는시그널 fed 의경로를가집니다. UB2442FX-PRO 에서시그널이어떤서브그룹으로갈지를선택할수있습니다. SOLO RETURNS 부가적으로이모델은aux/ return이함께솔로버스와pfl 버스로가는것을허락합니다.LED는SOLO 가껴져있을때불이들어옵니다. STEREO AUX RETURN 4 (UB2442FX-PRO only) 이컨트롤은다른컨트롤과같은방식으로작동합니다. CTRL ROOM & PHONES ONLY 스위치를사용하여간단한모니터 path 를제공합니다. CTRL ROOM & PHONES ONLY 이스위치는 AUX RETURN 4 jack에서나타나는시그널을컨트롤룸과헤드폰아웃풋으로보낼때사용하십시오.

2.3.6 Supplement to UB1832FX-PRO UB1832FX-PRO는 AUX RETURN FX를위한스테레오 fader가있고다양한라우팅옵션을제공합니다.mute는 effectreturn을이용할수없고 SOLO는그것을솔로나솔로버스에전달해주고서브는서브그룹에,main 은메인그룹으로갑니다. MONITOR MONITOR 스위치는 AUX RETURN 2 jack에나타나는 signals를모니터 path로의경로로채널로부터의모니터시그널와함께정합니다. Monitor mix로가는effect signal의위치를정하고싶다면aux 1을pre-fader로switch 할수있고, aux 1 output 으로부터의 effect divice를 drive하고 monitor signal에대한 AUX RETURN 2를경유하는 effect signal 을되돌리십시오. 2.3.7 Surround function (UB1832FX-PRO only) 서라운드기능은 EFFECT TO MAIN 스위치를가지고이용할수도이용하지않을수도있습니다. 이는스테레오를넓히는내장된이펙터이고, 그결과 sound를보다현장감있게만듭니다. 이 effect의효과를결정하기위해서는 SURROUND EFFECT를사용하십시오.

2.3.8 Tape input/ tape output TAPE INPUT TAPE INPUT jack(rca) 은 2-track recorder를수용하기위해디자인되었고 stereo line 입력으로도사용될수있습니다.SecondEURORACK혹은 BEHRINGER ULTRALINK PRO MX882 의출력은여기에연결될수있습니다. 만일 TAPE INPUT에 output of a hi-fi amplifier를연결하기원하시면쉽게추가적인 sources(cassette recorder, CD player, etc) 을들으실수있습니다. TAPE OUTPUT 이커넥터들은 MAIN OUT에연결되어있고 mail mix signal 을전달합니다. 이것을레코딩장비의입력에연결하십시오. 최종출력레벨은고정밀메인믹스 fader을통과해서조정됩니다. 만일 compressor나 noise gate를 post 2-track 출력에연결하면, main mix fader은만족스러운 fade-out effect 를만들어내지못할수도있습니다. 2.3.9 Lamp socket (UB2442FX-PRO only) Goose-neck lamp를연결하기위해서는이 BNC socket 을이용하십시오(12 V DC, max.0.5a). 2.3.10 Level meter and monitoring TAPE TAPE 스위치는 TAPE IN jack으로부터 level meter, CONTROL ROOM OUT outputs, PHONES jack, 로가는 signal 의경로를정합니다. 이것은모니터스피커나헤드폰으로출력되며녹음된 signal 을직접체크하는가장간편한방법입니다. SUBS 1-2 or SUB SUBS 1-2 switch는sub-group 1-2를level meter, CONTROL ROOM OUT과phones

로경로를정합니다. SUBS 3-4 SUBS 3-4 switch는 sub-group 3-4 와유사한기능을수행합니다 (UB2442FX-PRO 해당사항 ). MAIN MIX MAIN MIX switch는 main mix를 level meter뿐만아니라 CONTROL ROOM OUT, PHONES output 로경로를정합니다. CTRL R & PHONES 이컨트롤은 control room out put level 과헤드폰음량을맞추기위해사용하십시오. TAPE TO MAIN TAPE TO MAIN 스위치가눌러있을때, 2-track input은 main mix로경로가정해지고테잎장비를위한부가적인입력으로써제공합니다. 또한다른과정을요구하지않는 MIDI 악기나다른인터페이스를여기연결할수있습니다. 동시에이스위치는 tape 출력링크로의 main mix 를이용할수없습니다. POWER 파란 POWER LED 는이장비가켜져있다는것을가리킵니다. +48V 빨간 +48V LED 는팬텀파워가껴져있을때불이들어옵니다. 팬텀파워는콘덴서마이크로폰을작동시킵니다. 팬텀파워가껴져있는동안 mixer에있는마이크로폰을연결하거나분리하지마십시오. 팬텀파워의스위치가껴지기전에어떤마이크이거나먼저설치하십시오. 부가적으로 monitor/pa speaker는팬텀파워를활성화시키기전에 mute상태에서연결합니다. 스위치를올린후에는입력게인을맞추기전에 1분가량을기다려주시면시스템이안정화되어정상작동을합니다. LEVEL METER 고정밀도레벨미터는항상정확한디스플레이를제공합니다. LEVEL SETTING 디지털녹음기로녹음할때는레코드미터로오버로드는들어가서는안됩니다. 이는아날로그녹음과는다르기때문에디지털잡음을피하기위해서는여분의 level이필요합니다. 아날로그로녹음할때, VU meters는 1 khz 아래의주파수에서는너무낮은 signal level 을보이는경향이있습니다.-10dB까지는 Hi-Hat 같은악기를작동시켜야만합니다. Snare drum은대략 0dB 까지작동되어야만합니다. 당신의 EUROPACK의 peak meter은독립적인채널의 peak level 을보여줍니다. 모든종류의 signal에 0dB의녹음 level 이추천됩니다. MODE MODE 스위치는채널의 SOLO 스위치가 PFL로혹은 solo 로작동할지를결정합니다. PFL PFL 기능을활성화시키기위해서는 MODE 스위치를누를때, stereo solo bus가활성화됩니다. PFL기능은규칙대로 level setting 을위해사용되어야합니다. Signal은 pre-fader 로경로가정해지고 mono PFL bus 로할당됩니다. PFL 모드에서는 peak

meter 의왼쪽만작동합니다. PFL'd 채널은 VU meter의 0dB 표시까지이르러야됩니다. Solo MODE 스위치가눌려있지않을때는, stereo solo bus 는활성화됩니다. SOLO는실제로 "Solo In Place" 의약자이다. 이는 individual signal이나 group of signal을듣기위한특별방법입니다. Solo 스위치가눌리자마자 solo selected를제외한모든채널은 monitor path에서 mute 상태가됩니다. 그러나 pan 은포함됩니다. Solo bus는 channel pan control, aux sends 와 stereo line input의 output signal 을전달합니다. UB2442FX-PRO의모든aux/ return과 UB1832FX-PRO의aux/ return 2는solo bus의경로로정해질수있습니다. Solo bus는규칙대로 pre-fader 를가집니다. Cannel strip안에있는 PAN control 은지속적인특징을제공합니다. 이는 signal이 stereo 위치에상관없이일정한수준에항상있다는것을의미합니다. 만일 PAN control이왼쪽이나오른쪽으로완전히옮겨지면그 channel에서의 level은 4dB가지증가합니다. 이는 stereo image의 center에조정될때오디오 signal은크게나타나지않는다는것을의미합니다. 이런이유로, solo 기능이활성화된채로완전히왼쪽이나오른쪽으로옮겨지지않은 PAN control을가진 channel로부터의오디오 signal이 PFL 기능보다낮은음량에서디스플레이됩니다. 규칙으로, control room output, headphone jack을경유해서 solo signal 모니터되고 level meter 에따라표시됩니다.solo 스위치가눌려있다면 tape input, sub-group, main mix로부터온 signal이이러한 output과 level meter로부터 cut 됩니다. MAIN SOLO MAIN SOLO LED는 channel이나 aux send solo 스위치가눌렸을때불이들어옵니다. 이 MODE 스위치는반드시 "solo" 로조정되어야합니다. PFL Peak meter이 PFL mode 로정해진것을가리킵니다. PHONES jack Headphone을이 1/4" stereo jack 에연결할수있습니다(UB2442fx-PRO:2 phones jacks). Phones connection에경로가정해진 signal은 control room output에경로가정해진것과같습니다. 2.3.11 Sub-groups and main mix fader sub-group과 main mix의 output level을조절하기위해 high-precision과 quality fader 을사용합니다. LEFT/ RIGHT switch Sub-group fader 위에위치한스위치들은 main bus의왼쪽이나오른쪽으로가는 sub-group signal 을할당합니다. 유사하게이것은양쪽모두를경로로하거나혹은아무것도경로로하지않을수도있습니다. 나중의경우는 submix가 sub-group output 과일치하는경우에만적용됩니다.

3. GRAPHIC 9-BAND EAULIZER (UB2442FX-PRO only) Graphic stereo equalizer는 room acoustics 에소리를맞추는것을허락합니다. EQUALIZER Graphic equalizer를활성화시키기위해서이스위치를사용하십시오 MAIN MIX/MONITOR 이것은 main mix와 monitor mix 사이의 graphic equalizer 를움직입니다. 스위치를위로올린상태에서 main mix는 stereo로활성화되고 monitor mix 에서는활성화되지않습니다. 스위치가안눌려졌을때 equalizer는 monitor mix에서는 mono 로활성화되고, main mix에서는활성화되지않습니다. 4. DIGITAL EFFECTS PROCESSOR 99 ORIGINAL VIRTUALIZER PRESETS 다기능의 processor's presets 이있습니다. 이 effect module은 reverb, chorus, flanger, delay, pitch shifter과같은standard effect와19" effects processor인virrtualizer PRO DSP2024P 에서볼수있는다양한 combination effect 를제공합니다. 채널에있는 aux send FX와 aux send FX master control은 signal과함께effect processor 를공급하는것을허락합니다.

Built-in stereo effects processor는 wired-up 이될필요가없다는이점이있습니다. 이는바로시작시의윙윙거리는소리의위험이나 level 이상을차단하고그결과바로사용가능합니다. FX parallel 이 effect preset 은전형적인 "mixing effects" 입니다. 만일 STEREO AUX RETURN FX control을움직인다면 channel signal과 effect signal 을믹스하십시오. Channel fader와 STEREO AUX RETURN FX control 간의두 signal사이의 balance 를조절할수있습니다. INS(ERT) FX (NO CH.ROUTING) 오른쪽편은완벽한 signal processing을위해사용될 effect presets 을포함합니다. 이는 dry signal channel로 effect 를추가하는것과혼동해서는안됩니다. 이 preset 을사용한다면 "dry" channel을 main bus나 sub-groups (channel fader 옆의 MAIN switch와 SUB switch) 로경로를정해서는안됩니다. 대신에 effect signal을 main mix나 sub-groups 로경로를정해야합니다. FX OUT UB2222FX-PRO와 UB2442FX-PRO는 effect device를위한분리된 output이있고이것은 unbalanced이고 stereo 입니다 (tip= left signal; ring= right signal; sleeve=ground/ shielding). 그결과예를들어, "dry" vocal track에나란히 reverb이향상된 vocal track을녹음할수있습니다; 나중에 mix-down 을할때, 자유롭게추가된 reverb 의양을결정할수있습니다. UB2442FX-PRO는뒷면에 effect out 이있습니다. UB2222FX-PRO는이것이 front panel의 aux sends 옆에있습니다. FX FOOTSW Standard foot 스위치를 foot switch jack에연결하고 effect switch를켜고끄는데이스위치를이용하십시오.display의만아랫부분의불은 effect processor가 foot switch에의해음이소거되었는지아닌지를확인하게합니다. 6.2장에는 foot switch 를연결하는방법을보여주는일러스트레이션을볼것입니다. LEVEL Effect module위의 LED level meter 충분히 high level 을표시해야합니다. Clip LED는최고수준에서만불이들어오는사실에주의하십시오. 만일계속불이들어온다면 effect processor을과부하시키는것이고이는일그러진소리를발생할수있습니다. PROGRAM Program control을맞춤으로써 effect preset 을선택할수있습니다. Display는최근의 preset의수가반짝거립니다. 선택된 preset을불러오기위해서는 the flashing stops 버튼을누르십시오. 또한 foot switch로도선택된 preset 을불러올수있습니다.

5. REAR PANEL CONNECTORS 5.1 Main mix outputs, insert points, and control room outputs MAIN OUTPUTS MAIN outputs MAIN MIX signal 을전달하고 +4dBu의보통 level을가진 balanced XLR jack의위에있습니다. 이와나란히 1/4" phone jack은 balanced format(ub 1622FX-PRO: 여기서, phone jack output은 unbanlanced이고 front panel 위에위치합니다.) 에서 main mix signal을전달합니다. CONTROL ROOM OUTPUTS Control room output은일반적으로 control room 에서 monitoring system으로연결이되고 stereo mix 를전달하고, 선택되었을때는 solo signal 을전달합니다. MAIN INS (ERTS) (UB2442FX-PRO only) 이것들은 main mix를위한 insert point 입니다. Signal path에서이것들은 post-main mix amp이고 pre-main fader 이아닙니다. 이것들을 insert 예를들어 dynamics processor나 graphic equalizer 로사용하십시오. 5.3장을참고하십시오 5.2 Sub-group outputs CONTROL ROOM OUTPUTS Control room output은일반적으로 control room 에서 monitoring system으로연결이되고 stereo mix 를전달하고, 선택되었을때는 solo signal 을전달합니다. MAIN INS (ERTS) (UB2442FX-PRO only) 이것들은 main mix를위한 insert point 입니다. Signal path에서이것들은 post-main mix amp이고 pre-main fader 이아닙니다. 이것들을 insert 예를들어 dynamics processor나 graphic equalizer 로사용하십시오. 5.3 장을참고하십시오.

5.2 Sub-group outputs Sub-group outputs는unbalanced이고channel fader옆에있는sub 스위치와함께각각의 sub-group으로할당된채널들의 mix 를제공합니다 (UB2442FX-PRO : switches 1-2 혹은3-4). 그결과예를들면,sub-group을 second console로경로를정하거나main output과병행해서 recording output으로써그 output 을사용할수있습니다. 이런식으로여러트랙을동시에녹음할수있습니다.8-track녹음기로 Ycable과기계의 wirethe inputs 을사용해서2*4 track 을이용할수있습니다(e.g. channel 1 to track 1 and 2, etc) 첫번째pass에서는 track1.3.5.7 을녹음할수있고, 두번째에2,4,6,8 track을녹음할수있습니다. EURORACK UB2442FX-PRO는이미밸런스 sub-group outputs wired 가있습니다. 5.3 Inserts UB2442FX-PRO 에선 channel insert points가 line input과 gain control 사이의 control panel 에위치해있습니다. Insert points는 dynamic processor, equalizer를가지고 channel signals 를처리하는데매우유용합니다. Reverb나다른 effect device와달리이것의 signal 은보통 dry signal 에추가되고, dynamic processor은 complete signals 에서가장효율적입니다. 이경우에는 aux send path 가최적의해결은아닙니다. Signal path를차단하고 dynamic processor 혹은/ 와 equalizer 를꽂으십시오. 처리후에 signal은그것이떠났던정확히같은위치의 console로돌아올것입니다. 그러나플러그가일치되는 jack ( stereo phone plug: tip = signal output : ring = return input) 에꽂혔을때에만 channel signal path 는차단됩니다. 모든 mono input channel 은삽입구와함께설치됩니다. 그것은 pre-fader, pre-eq, pre-aux send 입니다. 삽입구는또한 signal path를차단하지않은채로 pre-eq direct output으로사용될수있습니다. 이끝까지 tape machine 위의 mono phone plug나 effect device end, console 쪽의 bridgedstereophoneplug 와맞는케이블이필요할것입니다. 5.4 Direct outputs (UB2442FX-PRO only) DIRECT OUTPUTS UB2442FX0PRO의 direct output 은여러트랙에서동시에녹음될때, 녹음에이상적입니다. 이 unbalanced jack은pre-fader, post-eq, post-mute 입니다.

5.5 Voltage supply, phantom power supply and fuse FUSE HOLDER Cosole이제공된 cable을지나 mains 로연결됩니다 ; 이는 IED mains connecter로완성됩니다. 이는요구된안전기준을지킵니다. 끊어진퓨즈는반드시같은종류로대체해야합니다. IEC MAINS RECEPTABLE Main 연결은 IEC mains connecter 를가진케이블을통과합니다. 적합한 mains cable은장치와함께제공됩니다. POWER SWITCH Mixing console을돌릴때power switch 를사용하십시오. PHANTOM switch PHANTOM 스위치는 mmono channel의 XLR socket위의 phantom 전원을활성화시킵니다. Phaantom 전원이들어오면빨간 +48 LED 가반짝입니다. 규칙대로 dynamic micro phones는 phantom power 상태에서계속사용될수없고, 그것들은밸란스구성에서 wired 인것을제공합니다. 의심된다면 micro phone 제조사와연락하십시오. Phantom power에스위치가켜져있는동안에는mixer ( 혹은stage box/ wallbox) 에어떤 microphone 도연결하거나분리하지마십시오. Phantom power 스위치를켜기전에마이크를연결하십시오. 더불어모니터와 PA 스피커는 phantom power이활성화되기전에소리가나지않게되어야합니다. 스위치가켜진후에는 input gain을설정하기전에 1 분가량을기다리면시스템이안정될것입니다. 주의하십시오!6.2.1 장에도내용이나와있습니다. SERIAL NUMBER 1.3.3 장에나와있는일련번호에대한중요한정보를참고하십시오.

6.INSTALLATION 6.1 Rack mounting 당신의 mixing console 포장은 console의 side panel에설치를위한두개의 19" rack mounts 가포함되어있습니다. mixing console에 rack mount를부착하기전에 panel의왼쪽과오른쪽의나사를제거할필 요가있습니다. 그리고나서그나사들은각각한쪽씩 rack mount 를조이는데사용하십시오. Rack mount가설치된상태에서는사용가능한 19" rack에서 mixing console을 mount 할수 있습니다. 기기주변에공기가잘통하도록하시고, mixing console을과열을방지하기위해 래디에이터나 power amp 에가까이하지마십시오. 나사는반드시 19" rack mount 를조이는데에만사용하십시오. 6.2 Cable connections console의다양한연결을위해서는많은 cable 들이필요할것입니다. 아래의그림은이러한 cable 들의연결을보여줍니다. 반드시고품질의 cable 만을사용하십시오. 6.2.1 Audio connections 2-track input 과 output을연결하기위해서는 RCA cable 을사용하십시오. 물론, balanced output/input에 unbalanced device 를연결할수도있습니다. Ring과 shift를이어주기위해서는 monoplug나 stereoplug 를다사용하실수있습니다. 주의하십시오! Phantom power 기기를사용하기원하신다면 MIC input jack에절대 unbalanced XLR connector 를사용하지마십시오.

7. 사양 - 마이크입력 (IMP Invisible Mic Preamp) 유형 : XLR, electronically balanced, discrete input circuit 주파수응답 : < 10 Hz ~ 150 khz (-1 db), < 10 Hz ~ 200 khz (- 3dB) GainRange:+10~+60dB 최대입력레벨 : + 12 dbu @ 10 db Gain 임피던스 : 약 2.6 kω balanced S/N 비 :110dB/112dBA-weighted(0dBuIn@+22dBgain) THD + N : 0.005% / 0.004& % a-weighted - Mic E.I.N (20 Hz ~ 20 khz) @0Ω Sourceresistance:-134dB/135.7dBA-weighted @50ΩSourceresistance:-131 db / 133.3 db A-weighted @ 150 ΩSource resistance : -129 db / 130.5 db A-weighted - 라인입력유형 : 1/4 TRS 연결단자, electronically balanced 임피던스 : 약 2.6 kω balanced, 10 kω unbalanced Gainrange:-10~+40dB 최대입력레벨 : 30 dbu 주파수응답 (Mic 입력에서메인출력):<10Hz~90kHz (+0dB/-1dB) <10Hz~160kHz (+0dB/-3dB) - 스테레오입력유형 : 1/4 TRS connector, electronically balanced 임피던스 : 액 20 kω 최대입력레벨 : + 22 dbu -EQ모노채널 Low : 80 Hz / ± 15 db Mid : 100 Hz ~ 8 khz / ± 15 db High : 12 khz / ± 15 db -EQ스테레오채널 Low : 80 Hz / ± 15 db Low Mid : 500 Hz / ± 15 db High mid : 3 khz / ± 15 db High : 12 khz / ± 15 db

-AuxSends 유형 : 1/4" TS connector, unbalanced 임피던스 : 약 120 Ω 최대출력레벨 : + 22 dbu - Stereo aux returns 유형 : 1/4" TRS Connector, electronically balanced 임피던스 : 약 20 kω bal / 10 kω unbal 최대입력레벨 : + 22 dbu - 메인출력유형 : XLR, balanced, 1/4" TRS balanced 임피던스 : 약 240 Ω symm / 120 Ω 언밸런스최대출력레벨 : + 28 dbu - 컨트롤룸출력유형 : 1/4 TS connector balanced 임피던스 : 약 120 Ω 최대출력레벨 : + 22 dbu - 헤드폰출력유형 : 1/4 TRS connector, unbalanced 최대출력레벨 : + 19 dbu / 150 Ω (+ 25 dbm) -DSP DSP : 24 비트 DSP 컨버터 : 24 비터 Sigma-Delta, 64/128 times oversampling 샘플율 : 46,875 khz - 소비전력 : 47 W - 퓨즈 : 100 ~ 240 V, T 1.6 A H 250 V - 크기 (W H D) : 418mm 136mm 438mm - 중량 : 5.9 k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