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 시창 청음Ⅰ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5 10 400 22 4 56 시창 청음Ⅱ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5 10 400 22 4 57 시창 청음Ⅲ 15 3 40 15 2013.03.01 2017



Similar documents
슬라이드 1

< 표 Ⅲ-33> 학습과정의수업계획서 1. 강의개요학습교강사합주실기 Ⅱ 학점 3 교강사명양영호 - 과목명전화번호수강실용음악강의시간 4 강의실 302, 대상전공 2. 교과목학습목표 1. Swing, Latin, Soul, R&B, Funk 등대중음악

문화예술대학원교육과정 졸업학점 전공학위취득요건공통과목전공기초전공심화졸업가능학점 기독교음악학음악학실용음악학영상예술학 1 추가수강 + 정기연주회 6 학점이상 4 학점이상 8 학점이상 30 학점이상 2 논문제출 6 학점이상 4 학점이상 8 학점이상 24 학점이상 3 졸업연주

02-출판과-완성

< 표 Ⅲ-33> 학습과정의수업계획서 1. 강의개요 학습과정명리듬편곡법학점 3 교강사명강성우외교강사 - 전화번호 304호,504호, 실용음악강의시간 4 강의실수강대상 호전공자 2. 교육과정수업목표 1) 리듬섹션악기들의종류와특성, 음색, 음역대, 연

*팜플렛 A5양면2011-최종

2018 학년도수시 1 차모집정원내입시결과 모집단위 입학정원 수업년한 면접및실기고사점수는반영안됨 지원율 최저 수시 1 차 일반전형특별전형 ( 일반고교졸업자 ) 특별전형 ( 특성화고교졸업자 ) 내신등급 내신등급 내신등급 최초 최종 지지원최초최종원 최초 최종 최 최 최 율

광주시향 최종22

제 주 ) 강의주제 : 소프트웨어악기론 ) 강의목표 : 실제악기와소프트웨어악기의유사점및차이점을이해하고, DAW 내에서구동방법을이해할수있다. ) 강의세부내용 : - 실제악기와소프트웨어악기의유사점에대하여학습한다. - 실제악기와소프트웨어악기의장 / 단점을비교 / 분석한다.

요람 교육과정편람 사범대학.hwp

도서관문화 Vol.51 NO.9(2010.9) 가을은 독서의 계절?! 16

선택학점으로인정한다. 2 기악전공의타전공인정과목은 별표 2 타전공인정과목표 와같다. 제 4 장 졸업이수요건 제 7 조 ( 졸업이수학점 ) 1 기악과의최저졸업이수학점은 130 학점이다. 제 8 조 ( 전공이수학점 ) 1 기악전공학생으로서단일전공자는전공교양 6 학점, 전공

표 학습과정의수업계획서 1. 강의개요 학습과목명리듬연구학점 3 교강사명정양호교강사 강의시간 4 강의실 302,303, 504, 교과목학습목표 수강대상실용음악전공 전화번호 - 1) 리듬섹션악기들의종류와특성

: AA ( ) TV : ios ( ).. 2


주제연계 임권택영화예술대학 [ 영화과 ] 시나리오작가프로그램 1 프로그램내용 1) / : / 2) :.. 3) : 4) :, 5) : 6) : 2 교육과정 구분학년 / 학기 계열기초 전공과목 전공비교과 교과목번호강 - 실 - 학교과목명개설전공학기중방학중 1/1 2570

< 2018학년도 03월06일 ~06월16일 ( 수업기간 ) > 1. 강의개요학습고급화성학학점 3 교강사명강성우과목명강의시간 4 강의실 504호, 505호수강실용음악대상전공 2. 교과목학습목표 표 학습과정의수업계획서 교강사 전화번호 -


2017 학년도제 1 학기학사일정표 일 정 학사내용 비 고 3월 1일 ( 수 ) 학기개시일 휴무 3월 2일 ( 목 ) 입학식및개강예배 정상수업 3월 6일 ( 월 ) ~ 8일 ( 수 ) 1학기등록기간, 2차휴학기간 3월 9일 ( 목 ) ~ 10일 ( 금 ) 1학기수강정정

2019íŁŽë–—ë‘— 2íŁŽê¸° ì‰€ê·œê°Łì‡¬ ìž—ìı© íŁŽê³¼ ë°‘ 굒과목 ìŁ‹ë‡´ xlsx

¾Èµ¿±³È¸º¸ÃÖÁ¾

#³óÃÌ°æÁ¦ 64È£-Ä®¶ó¸é

¾Ë±â½¬¿îÀ±¸®°æ¿µc03ÖÁ¾š

2018 학년도제 1 학기학사일정표 일 정 학사내용 비 고 3월 1일 ( 목 ) 학기개시일 휴무 3월 2일 ( 금 ) 입학식및개강예배 정상수업 3월 7일 ( 수 ) ~ 9일 ( 금 ) 1학기등록 3월 9일 ( 금 ) ~ 12일 ( 월 ) 1학기수강정정, 2차휴학기간 3

01교육_07_095.hwp

화학공학과전공 (2007 학년 ) 1학기 2학기 교과목명 학점설계시간인증 교과목명 학점설계시간인증 1 화학공학개론 2 2 필수 화공입문설계 필수 화학공정입문 3 3 필수 응용물리화학 3 3 선택 물리화학 3 3 필수 화공전산 3 3 선택 2 유기화학 3 3

2015 간호학과 D ept. of N ursing

교육부고시제 호 ( )/ ,,,

강의계획서 (Sylabus) 2013 학년도 2 학기 * 강의과목 교과목명 (CourseName) 한국문화를찾아서 INSEARCHOFKOREANCULTURE 언어 (Language) 영어 과목번호 - 분반 (CourseNo.-Class) 수강대상

2. 강의방법 (CourseResources) 세미나 Seminar 발표 Presentation 질의응답 Q&A 초청강의 Special Lecture 현장답사 Field Trip 유인물활용 Handouts Audio/Video/TV Team Teaching 토의 / 토


KARAAUTO_4¿ù.qxd-ÀÌÆå.ps, page Normalize

01

문화예술대학원의 교육목표 문화예술대학원의 교육목표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은 우리문화의 전통적 원류와 얼을 오늘 에 다시 계승하고 학문적으로 정착 발전시켜 나아가기 위해 1995년 우리나라 최초로 개원하였다. 지혜와 자비의 구현이라는 건학이념에 따라 그 역할과 사명 을

한국음악학과 Department of Korean Music 1. 학과소개 (1) 학과사무실가. 위치 : 302관 414호통합학과사무실나. 연락처 : 다. 가. 대학및학술분야에서전문적인한국음악연구를수

CBID020202

감사인사

(주)더텍스트 음악2 (주)더텍스트 음악2 이 교과서의 구성 학습 목표 악곡을 통해 익혀 야 할 주요 개념 을 알기 쉽게 제 시하였다 Ŧ ጒབ ፐ 학습 활동 학습 목표를 목표를 수 학습 수행하기 위한 다 행하기 위한 다양한 음악 음악 활동 양한 활동을 제시하였다 을 제

Keyboard Pro 88(manual)

SM-G906S 갤럭시 S5 광대역 LTE-A O SM-G910S 갤럭시라운드 O SM-G920S 갤럭시 S O SM-G925S 갤럭시 S6 엣지 O SM-G928S 갤럭시 S6 엣지 plus O SM-G930S

문화예술대학원의 교육목표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은 우리문화의 전통적 원류와 얼을 오늘에 다시 계승하고 학문적으로 정착 발전시켜 나아가기 위해 1995년 우리나라 최초로 개 원하였다. 지혜와 자비의 구현이라는 건학이념에 따라 그 역할과 사명을 다하기 위 해 매진하고 있

win8_1±³


2014 년 2 월건국대학교음악구음악교수학습프로그램개발현장참관실습불인정 2014 년 2 월건국대학교음악구음악교수학습프로그램개발교육실습불인정 2014 년 2 월건국대학교음악구기획ㆍ제작및시연부전공실기 8 불인정 2014 년 2 월건국대학교음악구기획ㆍ제작및시연합창합주 6 불



CBID020202

2013 년 12 월건국대학교음악음악감상및비평서양음악의이해조건부 2014 년 1 월건국대학교음악음악교육교재ㆍ교구개발및활용음악교재연구및지도법조건부 2015 년 3 월건국대학교글로컬캠퍼스미술미술감상및비평 4D-2 인정 2015 년 3 월건국대학교글로컬캠퍼스미술미술감상및비평

저작자표시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변경금지. 귀

2019 학년도제 1 학기 수강안내 & 시간표 대신대학교


2010교육프로그램_


hwp

전자전기계열 기계조선자동차계열 기계공학과 산업정보디자인계열 스마트융합계열 D 전기기기 서은성 A PLC및실습 (시간) 정호성 E 전기기기 서은성 F 전기기기 서은성 D 교류회로 김원욱 A PLC기초및실습 임창수 A 프레스금형 이병철 A JAVA및실습 (시간) 강익태 E

......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한국음악학과 Department of Korean Music 1. 학과소개 (1) 학과사무실가. 위치 : 경기도안성시대덕면내리 72-1 국악대학 2층행정실나. 전화 : 031) (2) 학과소개본학과는한국음악학에대한폭넓은지식의습득과심도있는이해연구를통하여한

CBID020202

Macaron Cooker Manual 1.0.key

425.pdf

내지1-41

1

**문화정보화백서1부

목차 1 03 전시 개요 2 05 단체 관람 안내 3 06 전시 연계 교육프로그램 4 14 백남준전 인터미디어 극장 주요 작품 소개 5 24 기획전 슈퍼전파-미디어바이러스 작가 및 작품 소개 본 교재는 2015년 백남준아트센터 백남준전 인터미디어 극장 과 기획전 슈퍼전

Ⅰ. 총 람

Naxos Music Library User Guide

미술(지)15(266~292)_1ee

2018 íŁŽê³¼ë³— êµ’ê³¼ê³¼ì€Łí”¸ëž„(최좖) hwp

2015spm-classic-catalog.pdf

2001-°Ü¿ï

자유학기제 Newsletter 다양한 직업 찾기 및 체험 활동을 통해 진로 탐색의 기회도 제 공하고 있다. 한 학교당 최대 8학급이 신청 가능한 찾아가는 게임문화교 실 은 2013년 총 11개교 2,280명이 지원받았으며 전액 무료로 진행되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

빈 문서 2.asv

272 國 樂 P폈융 文 集 第 1 1 輯 과할 수 없을 것이다. 그러나 이런 군악대나 찬송가는 본질적으로 지역적 계층적 종교적으 로 한계가 분명한 음악 내지 음악문화인 것이다. 중요힌 것은 일제의 음악교육이다. 그들에 의해서 이식된 창가 가 한국음악에 어떤 영향을 미

pdf

실용음악의 현황과 전망

< BCF6B0ADC6EDB6F72E687770>

No ~ 영화진흥위원회와 씨네21이 만드는 새로운 영화잡지 매월 2, 4주 발행 난 다른 영화 본다! <이리> <가벼운 잠> <부에노스아이레스 탱고카페> <러블리 로즈> <컨트롤> <하늘을 걷는 소년> <슬리핑 뷰티> <피아노의

대학명 IT 대 학 공과 대학 교양과목 계열기초 전공과목 일반선택 졸업학과 학부명필수선택계공학기타선택계학점인증과정필수공학전공복수공학전공복수공학전공복수인증심화전공인증심화전공인증심화전공 컴퓨터학과

법학전공 법무법학전공 행정학전공 경찰학전공

3¿ù.PDF

내지1-41

1842È£-º»¹®

이보고서는보건복지부에서주관하는국민건강증진기금에의해수행 된것이며, 이보고서에수록된내용은연구자개인적인의견이며보 건복지부의공식견해가아님을밝혀둡니다.

%eb%8f%99%ec%9d%b8-[NO_09]%20%ec%9d%98%ea%b3%bc%eb%8c%80%ed%95%99%20%ec%86%8c%ec%8b%9d%ec%a7%80_F(%ec%b5%9c%ec%a2%85)-2.pdf

03 ¸ñÂ÷

< C7D0B3E2B5B520BFB9BCFABBE720B9D720C0FCB9AEBBE720B1B3C0B0B0FAC1A42E687770>

연구자료 ORM 제 1 차교과교육과정개선을위한포럼 2009 개정교육과정에따른 교과교육과정개선방향 일시 2010년 5월 7일 13:30-17:00 장소 한국교육과정평가원대회의실 (4층) 주최 국가교육과학기술자문회의 주관 국가교육과학기술자문회의교육과정위원회한

제 주 제 주 - Part Ⅰ (p.-66) PPT, 유튜브시청 - 영화음악작곡가 - 영화의본토, 미국의할리우드를중심으로초창기영화 산업의탄생과정과발전상그리고오디오의도입과정을 m/playlist?list=pl_xwtd 설명한다.

1 기관운영규칙 시설등기본현황 가. 기관운영규칙및평가인정학습과정운영에관한각종규정 기준연도 파일명 _ 학사운영규정.pdf _ 학적자료보관관리규정.pdf 1/33

난 다른 영화 본다! No _ 영화진흥위원회와 씨네21이 만드는 새로운 영화잡지 매월 2, 4주 발행 삶에 대한 오즈의 진솔한 가르침 오즈 야스지로 회고전 <샤인 어 라이트> <텐텐> <콰이어트룸에서 만나요> <카라멜> <우린

학교예술교육지원사업운영길라잡이개발및담당자연수

핵 심 교 양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 문학과예술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선택 교양학점계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비고 14 (15) 13 (

핵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 문학과예술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선택 학점계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비고 14 (15) 13 (14) 27 (29) 2

2. 학과내규 (1) 선수과목 학점 시간 교과목명 1 2 성악실습 1,2,3,4 중택1 1 2 타악실습 1,2,3,4 중택1 2 2 음악통론 2 2 전통음악개론 2 2 한국음악사 1 2 연희실습 1,2,3,4 중택1 2 2 세계음악사 2 2 전공시창 선수과목에관한자세한

?

<4D F736F F F696E74202D20C1A63034B0AD202D20C7C1B7B9C0D3B8AEBDBAB3CABFCD20B9ABB9F6C6DBC0D4B7C2>

목관 / 금관 / 타악기 악기 수험생 / 반주자대기실입실시간입실완료시간수험번호수험생대기실 반주자대기실 플루트 1 8:00 ~ 8:20 8: ~ 오보에 2 9:00 ~ 9:20 9: ~ 클라리

회사이미지매뉴얼

방천시장 예술프로젝트 / 문전성시 프로젝트 별의 별, 별시장 예술 프로젝트 (2009년~2010년) 미술/사진/공예/건축/그레피티 등 작가 30여명이 참가하여 당시 시장으로서의 기능을 점점 상실하고 있는 방천시장에 예술가들이 침투하여 주어진 공간을 꾸미고 전시 등 다채

Transcription:

2016학년도 평가인정 학습과정 현황(학급수 및 학습자 수 포함) 번호 과목명 개설주 학점 급당 정원 이수 기간 유효시작일 유효종료일 강의 시간 학급수 총정원 차수 유효 기간 1 CF제작실습 15 3 40 15 2016.03.01 2019.02.28 5 2 80 25 4 2 TV연기실습Ⅱ 15 3 40 15 2015.03.01 2018.02.28 4 1 40 24 3 3 가요작법 15 3 40 15 2014.03.01 2017.02.28 4 2 80 23 4 4 건반화성Ⅰ 15 3 40 15 2015.03.01 2018.02.28 4 2 80 24 3 5 건반화성Ⅱ 15 3 40 15 2015.03.01 2018.02.28 4 2 80 24 3 6 공연기획과실행 15 3 40 15 2016.03.01 2019.02.28 3 1 40 25 4 7 공연분석 15 3 40 15 2016.03.01 2019.02.28 3 1 40 25 4 8 공연제작워크숍Ⅰ 15 3 40 15 2015.03.01 2018.02.28 4 1 40 24 3 9 공연제작워크숍Ⅱ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4 2 80 22 4 10 국악개론Ⅰ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3 2 80 22 4 11 국악개론Ⅱ 15 3 40 15 2016.03.01 2019.02.28 3 2 80 25 3 12 극장일반상식 15 3 40 15 2016.03.01 2019.02.28 3 1 40 25 3 13 기초연기Ⅰ 15 3 40 15 2016.03.01 2019.02.28 5 1 40 25 3 14 기초연기Ⅱ 15 3 40 15 2016.03.01 2019.02.28 5 1 40 25 3 15 기초연출실습 15 3 40 15 2016.03.01 2019.02.28 4 1 40 25 3 16 녹음기술실습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5 2 80 22 4 17 대위법Ⅰ 15 3 40 15 2015.03.01 2018.02.28 3 4 160 24 3 18 대중문화예술 작가론 15 3 40 15 2014.03.01 2017.02.28 3 1 40 23 3 19 대중문화예술사 15 3 40 15 2014.03.01 2017.02.28 3 1 40 23 3 20 라틴음악연구 15 3 40 15 2015.03.01 2018.02.28 4 2 80 24 3 21 레코딩실습Ⅰ 15 3 40 15 2016.03.01 2019.02.28 5 2 80 25 4 22 레코딩실습Ⅱ 15 3 40 15 2016.03.01 2019.02.28 5 2 80 25 4 23 리듬연구 15 3 40 15 2015.03.01 2018.02.28 4 2 80 24 3 24 리듬편곡법 15 3 40 15 2015.03.01 2018.02.28 4 2 80 24 3 25 모델과마케팅 15 3 40 15 2014.03.01 2017.02.28 3 1 40 23 3 26 모델학개론 15 3 40 15 2014.03.01 2017.02.28 3 1 40 23 3 27 몸다스리기Ⅰ 15 3 40 15 2016.03.01 2019.02.28 4 1 40 25 3 28 문화컨텐츠세미나 15 3 40 15 2014.03.01 2017.02.28 4 1 40 23 3 29 뮤지컬개론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3 1 40 22 4 30 뮤지컬공연제작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5 2 80 22 4 31 뮤지컬레파토리댄스Ⅰ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5 1 40 22 4 32 뮤지컬레파토리댄스Ⅱ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5 1 40 22 4 33 뮤지컬연기Ⅰ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5 1 40 22 4 34 뮤지컬연기Ⅱ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5 1 40 22 4 35 뮤지컬워크숍Ⅰ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5 1 40 22 4 36 뮤지컬워크숍Ⅱ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5 1 40 22 4 37 뮤지컬장면실습Ⅰ 15 3 40 15 2014.03.01 2017.02.28 4 1 40 23 3 38 뮤지컬장면연기Ⅰ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5 1 40 22 4 39 뮤지컬장면연기Ⅱ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5 1 40 22 4 40 뮤지컬합창Ⅰ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5 1 40 22 4 41 뮤직비디오제작실습 15 3 40 15 2016.03.01 2019.02.28 5 1 40 25 3 42 발레Ⅰ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5 1 40 22 4 43 발성과발음 15 3 40 15 2016.03.01 2019.02.28 5 4 160 25 4 44 방송음향제작론 15 3 40 15 2016.03.01 2019.02.28 5 1 40 25 4 45 부전공실기Ⅰ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5 10 400 22 4 46 부전공실기Ⅱ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5 10 400 22 4 47 부전공실기Ⅲ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5 10 400 22 4 48 부전공실기Ⅳ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5 10 400 22 4 49 블루스연구 15 3 40 15 2015.03.01 2018.02.28 4 2 80 24 3 50 사운드디자인 15 3 40 15 2015.03.01 2018.02.28 5 1 40 24 3 51 서양음악사 15 3 40 15 2014.03.01 2017.02.28 3 2 80 23 3 52 세계연극사 15 3 40 15 2016.03.01 2019.02.28 3 2 80 25 4 53 소리와리듬Ⅰ 15 3 40 15 2014.03.01 2017.02.28 4 2 80 23 4 54 시나리오작법 15 3 40 15 2015.03.01 2018.02.28 5 2 80 24 3

55 시창 청음Ⅰ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5 10 400 22 4 56 시창 청음Ⅱ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5 10 400 22 4 57 시창 청음Ⅲ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5 8 320 22 4 58 시창 청음Ⅳ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5 8 320 22 4 59 실용음악가사론 15 3 40 15 2016.03.01 2019.02.28 4 2 80 25 4 60 실용음악개론 15 3 40 15 2014.03.01 2017.02.28 3 2 80 23 4 61 실용음악공연제작 15 3 40 15 2016.03.01 2019.02.28 5 2 80 25 4 62 실용음악작곡법Ⅰ 15 3 40 15 2014.03.01 2017.02.28 4 2 80 23 4 63 실용음악작곡법Ⅱ 15 3 40 15 2015.03.01 2018.02.28 4 2 80 24 3 64 실용음악제작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5 2 80 22 4 65 실용음악편곡법Ⅰ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4 2 80 22 4 66 실용음악편곡법Ⅱ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4 2 80 22 4 67 실용음악화성학Ⅰ 15 3 40 15 2016.03.01 2019.02.28 4 8 320 25 4 68 실용음악화성학Ⅱ 15 3 40 15 2016.03.01 2019.02.28 4 8 320 25 4 69 악기론Ⅰ 15 3 40 15 2016.03.01 2019.02.28 3 2 80 25 4 70 악기론Ⅱ 15 3 40 15 2016.03.01 2019.02.28 3 2 80 25 4 71 악식론Ⅰ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3 2 80 22 4 72 악식론Ⅱ 15 3 40 15 2014.03.01 2017.02.28 3 2 80 23 3 73 연극개론 15 3 40 15 2015.03.01 2018.02.28 3 1 40 24 3 74 연극제작실습Ⅰ 15 3 40 15 2014.03.01 2017.02.28 4 1 40 23 3 75 연극제작실습Ⅱ 15 3 40 15 2014.03.01 2017.02.28 4 1 40 23 3 76 연극제작실습Ⅲ 15 3 40 15 2014.03.01 2017.02.28 4 1 40 23 3 77 연극제작실습Ⅳ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4 1 40 22 4 78 연기론 15 3 40 15 2016.03.01 2019.02.28 3 2 80 25 4 79 연주수업 15 3 40 15 2015.03.01 2018.02.28 4 4 160 24 3 80 연주실습 15 3 40 15 2015.03.01 2018.02.28 4 4 160 24 3 81 연주와비평Ⅰ 15 3 40 15 2015.03.01 2018.02.28 3 2 80 24 3 82 연주와비평Ⅱ 15 3 40 15 2015.03.01 2018.02.28 3 2 80 24 3 83 영상매체론 15 3 40 15 2016.03.01 2019.02.28 3 1 40 25 3 84 영상음악실기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4 2 80 22 4 85 영화기술 15 3 40 15 2016.03.01 2019.02.28 3 1 40 25 3 86 영화사 15 3 40 15 2015.03.01 2018.02.28 3 2 80 24 3 87 영화연기Ⅰ 15 3 40 15 2015.03.01 2018.02.28 5 1 40 24 3 88 영화연기Ⅱ 15 3 40 15 2016.03.01 2019.02.28 5 1 40 25 4 89 영화연기분석 15 3 40 15 2015.03.01 2018.02.28 3 1 40 24 3 90 영화연출Ⅰ 15 3 40 15 2016.03.01 2019.02.28 5 1 40 25 3 91 영화이론Ⅰ 15 3 40 15 2016.03.01 2019.02.28 3 1 40 25 3 92 영화제작워크숍Ⅰ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5 1 40 22 4 93 영화학개론 15 3 40 15 2015.03.01 2018.02.28 3 2 80 24 3 94 워크샵 15 3 40 15 2015.03.01 2018.02.28 5 2 80 24 3 95 워킹기초 15 3 40 15 2015.03.01 2018.02.28 5 1 40 24 3 96 월드뮤직연구 15 3 40 15 2015.03.01 2018.02.28 4 2 80 24 3 97 음악감상법Ⅰ 15 3 40 15 2014.03.01 2017.02.28 3 2 80 23 4 98 음악감상법Ⅱ 15 3 40 15 2014.03.01 2017.02.28 3 2 80 23 4 99 음악개론Ⅰ 15 3 40 15 2014.03.01 2017.02.28 3 2 80 23 4 100 음악개론Ⅱ 15 3 40 15 2016.03.01 2019.02.28 3 2 80 25 3 101 음악미학Ⅰ 15 3 40 15 2016.03.01 2019.02.28 3 2 80 25 3 102 음악음향 15 3 40 15 2015.03.01 2018.02.28 5 1 40 24 3 103 이미지관리법 15 3 40 15 2014.03.01 2017.02.28 3 1 40 23 3 104 인턴쉽 15 3 40 15 2014.03.01 2017.02.28 4 1 40 23 3 105 작품감상 15 3 40 15 2016.03.01 2019.02.28 5 1 40 25 4 106 작품분석 15 3 40 15 2016.03.01 2019.02.28 3 1 40 25 4 107 장면만들기Ⅰ 15 3 40 15 2014.03.01 2017.02.28 4 1 40 23 3 108 장면만들기Ⅱ 15 3 40 15 2014.03.01 2017.02.28 4 1 40 23 3 109 재즈댄스Ⅰ 15 3 40 15 2015.03.01 2018.02.28 5 2 80 24 3 110 재즈댄스Ⅱ 15 3 40 15 2015.03.01 2018.02.28 5 2 80 24 3 111 재즈음악사 15 3 40 15 2015.03.01 2018.02.28 3 2 80 24 3

112 전공실기Ⅰ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5 11 440 22 4 113 전공실기Ⅱ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5 11 440 22 4 114 전공실기Ⅲ 15 3 40 15 2014.03.01 2017.02.28 5 9 360 23 3 115 전공실기Ⅳ 15 3 40 15 2014.03.01 2017.02.28 5 9 360 23 3 116 전공실기Ⅴ 15 3 40 15 2015.03.01 2018.02.28 5 6 240 24 3 117 전공실기Ⅵ 15 3 40 15 2015.03.01 2018.02.28 5 6 240 24 3 118 전공실기Ⅶ 15 3 40 15 2015.03.01 2018.02.28 5 6 240 24 3 119 전공실기Ⅷ 15 3 40 15 2015.03.01 2018.02.28 5 6 240 24 3 120 즉흥연기Ⅰ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4 3 120 22 4 121 즉흥연기Ⅱ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4 2 80 22 4 122 즉흥연주기법Ⅰ 15 3 40 15 2016.03.01 2019.02.28 4 2 80 25 4 123 즉흥연주기법Ⅱ 15 3 40 15 2016.03.01 2019.02.28 4 2 80 25 4 124 지휘법Ⅰ 15 3 40 15 2016.03.01 2019.02.28 3 2 80 25 3 125 카메라연기Ⅰ 15 3 40 15 2015.03.01 2018.02.28 5 1 40 24 3 126 컴퓨터음악Ⅰ 15 3 40 15 2014.03.01 2017.02.28 3 8 320 23 3 127 컴퓨터음악Ⅱ 15 3 40 15 2014.03.01 2017.02.28 3 8 320 23 3 128 컴퓨터음악Ⅲ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4 2 80 22 4 129 컴퓨터음악Ⅳ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4 2 80 22 4 130 클래스피아노Ⅰ 15 3 40 15 2014.03.01 2017.02.28 5 3 120 23 4 131 클래스피아노Ⅱ 15 3 40 15 2016.03.01 2019.02.28 5 3 120 25 4 132 퍼포먼스워크샵Ⅰ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5 8 320 22 4 133 퍼포먼스워크샵Ⅱ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5 8 320 22 4 134 퍼포먼스워크샵Ⅲ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5 8 320 22 4 135 퍼포먼스워크샵Ⅳ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5 8 320 22 4 136 퓨전합주Ⅰ 15 3 40 15 2015.03.01 2018.02.28 5 2 80 24 3 137 퓨전합주Ⅱ 15 3 40 15 2014.03.01 2017.02.28 5 2 40 23 3 138 프리젠테이션 15 3 40 15 2014.03.01 2017.02.28 4 1 40 23 3 139 프리젠테이션실습 15 3 40 15 2014.03.01 2017.02.28 5 1 40 23 3 140 필름편집실습Ⅰ 15 3 40 15 2015.03.01 2018.02.28 5 2 80 24 3 141 한국연극사 15 3 40 15 2016.03.01 2019.02.28 3 1 40 25 4 142 합주실기Ⅰ 15 3 40 15 2016.03.01 2019.02.28 4 10 400 25 4 143 합주실기Ⅱ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4 10 400 22 4 144 합주실기Ⅲ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4 6 240 22 4 145 합주실기Ⅳ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4 6 240 22 4 146 합창Ⅰ 15 3 40 15 2015.03.01 2018.02.28 5 4 160 24 3 147 합창Ⅱ 15 3 40 15 2015.03.01 2018.02.28 5 4 160 24 3 148 화성학Ⅰ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4 5 200 22 4 149 화성학Ⅱ 15 3 40 15 2013.03.01 2017.02.28 4 5 200 22 4 150 화술Ⅰ 15 3 40 15 2014.03.01 2017.02.28 4 1 40 23 3 151 희곡분석Ⅰ 15 3 40 15 2016.03.01 2019.02.28 3 2 80 25 4

교재명 광고기획의기술 배우를 위한 화술과 연기 내 노래는 내가 만든다 키보드 재즈 화성학 장기호의 코드스터디 내 노래는 내가 꾸민다 대중문화와문화기획 연극이해의길 연극제작 이렇게 한다 공연제작의 과정과 실무 국악 교육론 한국음악론 TheStaff:극장상식의이해 기초연기수업 배우수업 인간의마음을사로잡는연출 더 레코딩 대위 2판 새로 쓴 대중 문화의 패러다임 예술 사회학 The Essence of Afro-Cuban Percussion & Drum Set 더레코딩 더레코딩 Groove for Drums & Bass 재즈편곡법 모델의 이해 톱모델이 되는 길 요가아나토미 디지털 시대와 문화 콘텐츠 뮤지컬-한눈에 보는 흥미로운 뮤지컬의 세계 장치. 조명 발레와 현대무용 발레와 현대 무용 제의에서 연극으로 액팅원 공연제작의 과정과 실무 공연제작의 과정과 실무 연극이해의 길 뮤지컬 뮤지컬 베스트 콜렉션 합창음악교육 메이킹뮤직비디오 발레의 기초이론과 실기 자유로운음성을위하여 방송음향총론 Keyboard Harmony Keyboard Harmony Keyboard Harmony Keyboard Harmony The Blues Fake Book Audio Postproduction for Film and Video 들으며 배우는 서양음악사 연극의역사 연극게임 시나리오 마스터 출판사 커뮤니케이션북스 글누림 평민사 연극과 인간 교육과학사 북마크 풀빛 현대음악출판사 살림 Alfred Publishing Corporation BMG Ricordi Music Publishing S.p.A. 현암사 중앙 books 푸른솔 전자신문사 도서출판 예경 시공사 시공 현대미학사 경당 연극과 인간 연극과 인간 평민사 도서출판 예경 아름출판사 계명대학교출판부 책과길 씨네스트 동인 기전연구사 Hal Leonard Publishing Corporation Focal Press 심설당 한겨레출판사

시창 청음 실습 어울림 실용음악 시창청음 세광 데이타테크 시창 과 청음 한양대학교 출판부 새로운 스타일의 시창 에솔 한국대중가요사 민속원 대중음악의 이해 공연제작의과정과실무 Melody in Songwriting 현율음악출판사 내 노래는 내가 꾸민다 실용음악편곡이론 재즈 화성학 팝,록,재즈의 편곡법 예영커뮤니케이션 대중음악을위한화성학 대중음악을위한화성학 관현악기법연구 관현악기법연구 연주자를 위한 조성음악 분석 I, II 연주자를 위한 조성음악 분석 I, II 연극, 즐거운 예술 시그마 플러스 연극제작 이렇게 한다 연극만들기 연극만들기 연극연출 집문당 서양연극사이야기 평민사 재즈총론 삼호뮤직 대중음악사전Key Concept in Popular Music 음악비평 음악으로 사색하는 즐거움 음악과생활 현대음악의 감상 서영 영상매체와사회 한울아카데미 영화음악의 이해 영화기술의역사 커뮤니케이션북스 세계 영화예술의 역사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액팅 원 경당 영화연기 감독을 위한 영화 연기 연출법 비즈앤비즈 마스터숏 커뮤니케이션북스 영화이론 K-BOOKS 영화만들기의 비밀 한길아트 영화의 이해 케이북스 패션쇼 제작가이드 학지사 톱모델이 되는 길 중앙북스 월드뮤직 도서출판 해토 음악감상법 세광아트 음악감상법 세광음악출판사 음악의 기초이론 대학음악이론 현대음악 음악미학 음향시스템 핸드북- 3.5 Edition BIC미디어북스빅뮤직엔터테인먼트 생활 속의 이미지 연출 형설 인턴사원 들어가기 현대미디어 장르영화 커뮤니케이션북스 영화분석입문 연기의 첫걸음 한울 현대 고전 희곡전 Jump into Jazz 초보자와 재즈댄스 전문가를 위한 지침서 S&D 재즈댄스의 이해전문가를 위한 대경북스 재즈총론 삼호출판사

The Jazz Theory Book The Jazz Theory Book 컴퓨터 음악 만들기1 스타처럼노래하세요 기타 스케일 교본 기타 스케일 교본 기타코드 보이싱 기타 코드 보이싱 산 연기respect for acting 즉흥연기 블루스임프로비제이션 블루스임프로비제이션 지휘법 뷰 포인트 연기 훈련 Cubase sx3 cubase sx3 정승호의 Logic Pro 9 정승호의 Logic Pro 9 숫자가주어진건반화성실습 개인및그룹지도를위한피아노입문 Berklee Practice Method Berklee Practice Method 재즈북 The Jazz Book 재즈북 The Jazz Book 리듬편곡과 드럼프로그래밍 리듬편곡과 드럼프로그래밍 프레젠테이션 젠 프레젠테이션 전략 & 실무 기술 200 프리미어 프로 CS6: 영상이 재탄생되는 센스 있는 편집 스킬 한국연극전사 재즈스탠더드바이블 The New Real Book The New Real Book The New Real Book 앙코르 합창곡집 합창속으로 김홍인 화성 김홍인 화성 NEW 방송화술 희곡분석가이드1,구조적요소 노하우 상지원 재즈비즈 재즈비즈 재즈비즈 재즈비즈 h.s media 지호 태림출판사 비즈앤비즈 글로벌뮤직 글로벌 혜지원 혜지원 세광음악출판사 이화여자대학교 Berklee Press Berklee Press 이룸 출판사 이룸 출판사 에이콘 길벗출판사 혜지원 비앤비 현대음악출판사 현대음악출판사 아침기획

저자 출판년도 유종숙 2007 김철홍 2007 장기호 2009 마도원 2011 장기호 2011 김국태,조현호외 2009 MS배랭서 2010 김균형 2009 이문희 외 2009 권덕원 2007 윤명원 외 2003 석현수 2012 안재범 2012 스타니슬라프스키 2014 김석만 2013 장인석 2011 김홍인 2007 원용진 2010 빅토리아D. 알렉산더 2010 Ed Uribe 1996 장인석 2011 장인석 2011 Cristiano Micalizzi 2004 기타가와 유우 2007 정소미 2000 양의식 2009 레슬리카미노프 2011 유승호 2002 뤼디거 베링 2005 한국 문화 예술원 1990 수잔 오 2004 수잔 오 2004 빅터 터너 1996 로버트 코헨 2006 이문희 2007 이문희 2007 M.S 배랭거, 이해명 옮김 2006 뤼디거 베링 2005 앤드류 로이드 웨버 외 2002 김돈 2008 데이빗클레일러 1999 카블로 블라시스 지음, 김순정 옮김 2010 크리스틴링크레이터 2009 강성훈 2000 Isabel Lehmer 1985 Isabel Lehmer 1985 Isabel Lehmer 1985 Isabel Lehmer 1985 Hal Leonard Publishing Corporation 1999 Jay Rose 2008 김문자 외 2007 오스카G.브로켓 2005 비올라 스폴린 저, 윤광진 역 2001 데이비드 하워드/심산 스쿨 2007

오 의혜 2007 강유미 2001 권송배 2004 신 혜승 2005 이영미 2006 사이먼프리스,윌스트로 존스트리트 2005 이문희 2007 Jack Perricone 2002 장기호 2011 시노다 모토가즈 2007 이범준 2008 대릴 런즈윅 1999 이동민 2013 이동민 2013 사무엘에들러 2003 사무엘에들러 2009 송무경 2011 송무경 2011 KennethM.Cameron 2013 김균형 2009 김대현 2005 김대현 2005 안민수 1998 밀리S.배린저 2008 MARK GRIDLEY 2009 Roy Shuker 2012 박진홍 2014 김혜정 2012 주형일 2004 한상준 1997 정헌 2013 정태수 2010 포버트 코헨 2012 메리엘렌오브라이언 2003 주디스 웨스턴 2009 크리스토퍼켄워디 2011 로버트스탬 2012 니콜라스 T. 프로페레스 2007 루이스 자네티 저 2012 Judith C.Everett 2003 양의식 외 2009 심영보 2005 김형주 2011 김형주 1994 김홍인 2008 백병동 2007 홍정수,오희숙 1999 장호준 2012 허순득 2005 고진수 2010 배상준 2015 프랑시스바느와 외 2007 워렌 로버트슨 2005 정신수 편역 2005 Minda Goodman Kraines 2008 유현미, 유동완, 김광래 2013 Mark C. Gridley 2002

Mark Levine 1995 Mark Levine 1995 최이진 2008 세스.릭스 2000 정재열 2010 정재열 2008 정재열 2008 정재열 2008 우타하겐 2010 키스 존스턴 2000 Jeff Harrington 2015 Jeff Harrington 2015 우종억 2003 앤 보가트, 티나 란다우 2014 최이지 2006 최이지 2006 정승호 2012 정승호 2012 R.O.Morris저 주성희역 1987 이화여자대학교음악연구소 2006 Berklee Faculty 2004 Berklee Faculty 2004 Joachim Ernst Berendt 2004 Joachim Ernst Berendt 2004 마도원 2002 마도원 2002 가르 레이놀즈 2008 나가야마 요시아키 외 2005 김성욱 2013 서연호 2006 오사무코이치 2012 musicians 1998 musicians 1988 musicians 1998 안재숙 2014 김희철 2009 김홍인 2010개정판 김홍인 2010개정판 최병학 2007 데이비드러쉬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