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소개 및 목적...7 제 1 장. 선수자격...8 1.1. 선수연령...8 1.2. 선수체류자격...8 1.3. 게임 내 자격...8 제 2 장. 선수장비...8 2.1. 주최측에서 제공하는 장비...8 2.1.1. PC 및 모니터...8 2.1.2. 테이블 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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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식지수정본-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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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회 참가업체가이드 copy

전기전자뉴스레터-여름호수정2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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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nscription:

레노버와 인텔이 함께하는 2016 레노버 컵 LoL 아마추어 토너먼트 공식규정집 1

목차 소개 및 목적...7 제 1 장. 선수자격...8 1.1. 선수연령...8 1.2. 선수체류자격...8 1.3. 게임 내 자격...8 제 2 장. 선수장비...8 2.1. 주최측에서 제공하는 장비...8 2.1.1. PC 및 모니터...8 2.1.2. 테이블 및 의자...8 2.2. 선수 또는 팀 소유장비...8 2.2.1. 키보드...8 2.2.2. 마우스 및 마우스선 거치대...8 2.2.3. 마우스패드...8 2.2.4. 헤드셋...8 2.3. 장비교체...8 2.4. 컴퓨터프로그램사용...9 2.4.1. 음성채팅...9 2.4.2. 불필요한 프로그램...9 2.4.3. 소셜미디어 및 통신...9 2.4.4. 불필요한전자기기...9 2.5. 타선수장비...9 제 3 장. 경기장...9 3.1. 경기장내제한구역...9 3.2. 경기구역...9 3.2.2. 무선전자기기...9 3.2.3. 음식 및 음료...10 3.2.4. 불필요한 개인소지품...10 3.2.5. 방음환경...10 3.3. 팀 대기구역...10 2

제 4 장. 리그구조...10 4.1. 용어의정의...10 4.1.1. 세트/게임...10 4.1.2. 경기/매치...10 4.1.3. 시즌...10 4.2. 단계별 세부정보...10 4.2.1. 온라인 대회...10 제 5 장. 경기절차...10 5.1. 일정변경...10 5.2. 경기장도착...11 5.3. 심판...11 5.3.1. 심판의 책임...11 5.3.2. 심판의 자격...11 5.3.3. 심판의 처신...11 5.3.4. 판정의 최종결정권...11 5.3.5. 사행행위금지...11 5.3.6. 심판에 대한징계...12 5.4. 대회용 클라이언트 및 패치...12 5.5. 게임 전 설정...12 5.5.1. 설정시간...12 5.5.2. 좌석배치...12 5.5.3. 기술적 문제...12 5.5.4. 기술적 지원...12 5.5.5. 게임시작시간준수...13 5.5.6. 게임 전 설정 완료 확인...13 5.5.7. 선수준비완료상태...13 5.5.8. 게임로비생성...13 5.6. 게임설정...13 5.6.1. 게임시작...13 5.6.2. 밴/픽 과정 기록...13 5.6.3. 일반/ 게임설정...13 5.7. 밴/픽 과정...13 5.7.1. 토너먼트 드래프트...13 5.7.2. 게임플레이요소제한...13 3

5.7.3. 드래프트 모드...14 5.7.4. 챔피언교환...14 5.7.5. 밴/픽 이후 게임 시작...14 5.7.6. 통제된 게임 시작...14 5.7.7. 클라이언트로딩지연...14 제 6 장. 게임규정...14 6.1. 용어의정의...14 6.1.1. 비고의적접속종료...14 6.1.2. 고의적 접속 종료...14 6.1.3. 서버오류...14 6.2. 기록게임(Game of Record)...14 6.3. 게임중단...15 6.3.1. 심판지시에 의한 일시정지...15 6.3.2. 선수에 의한 일시정지...15 6.3.3. 게임재개...16 6.3.4. 무단 일시정지...16 6.3.5. 게임 중단시 선수 커뮤니케이션...16 6.4. 재경기...16 6.4.1. 재경기사유...16 6.4.2. 버그로 인한 재경기 절차...17 6.4.3. 게임설정유지...17 6.5. 판정승...17 6.6. 세트종료 후 진행 사항...18 6.6.1. 결과...18 6.6.2. 기술적 문제 보고...18 6.6.3 대기시간...18 6.6.4. 경기기권결과...18 6.7. 경기 후 진행사항...18 6.7.1. 결과...18 6.7.2. 안내...18 6.7.3. 경기 후 의무사항...18 6.8. 이의제기...18 제 7 장. 선수행동수칙...18 7.1. 대회행동수칙...18 4

7.1.1. 불공정플레이...18 7.1.2. 비속어 사용 및 차별적 발언...20 7.1.3. 방해행위/ 모욕...20 7.1.4. 폭력적 행동...20 7.1.5. 스튜디오장비사용방해...20 7.1.6. 비인가 통신...20 7.1.7. 복장...20 7.1.8 신원확인...21 7.2. 선수답지 못한 행동...21 7.2.1. 규정준수책임...21 7.2.2. 희롱...21 7.2.3. 성희롱...21 7.2.4. 차별 및 폄하...21 7.2.5. 운영진관련발언...21 7.2.6. 게임내 제재...21 7.2.7. 선수 심사...21 7.2.8. 범죄행위...22 7.2.9. 부도덕한 행위...22 7.2.10. 기밀유지...22 7.2.11. 금품공여...22 7.2.13. 금품수수...22 7.2.14. 지시불이행...22 7.2.15. 승부조작...22 7.2.16. 서류 및 기타 요구사항...22 7.2.17. 사행행위참여...22 7.3. 페널티대상...22 7.4. 페널티구분...22 7.5. 공표권...23 제 8 장. 운영진권한...23 8.1. 최종결정권...23 8.2. 규정변경...23 8.3. 경기기록...23 8.4. 팀 이름 및 로고...23 8.5. 선수의 초상권...23 8.6. 홍보활동...23 8.7. 팀 중도 하차시 대응...24 5

제 9 장. 규정 외 해석...24 6

소개 및 목적 리그오브레전드 2016 레노버 컵 아마추어 토너먼트 대회 공식규정집(이하 규정 )은 리그오브레전드 2016 레노버 컵 아마추어 토너먼트 대회를 주최하는 Lenovo 가 공정, 투명하고 효율적인 대회 운영을 위해 수립하였다. 본 규정은 2016 레노버 컵 아마추어 토너먼트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팀, 선수 및 사무국 직원과 기타 팀 관계자에게 적용된다. 7

제 1 장. 선수자격 2016 레노버 컵 아마추어 토너먼트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선수는 다음 자격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1.1. 선수연령 만 17 세 미만의 선수는 어떠한 경기에도 출전할 수 없다. 1.2. 선수체류자격 모든 선수는 대한민국에서 활동하는데 제약이 없는 적법한 체류자격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1.3. 게임 내 자격 모든 선수는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 ) 한국서버에서 본인 명의로 된 계정을 보유하여야 한다. 제2장. 선수장비 2.1. 주최 측에서 제공하는 장비가 있을 경우 운영진은 모든 공식경기에서 참가선수에게 하기장비를 제공하며, 선수는 해당 장비만을 사용할 수 있다. 운영진이 제공하는 모든 장비는 운영진의 전적인 재량에 따라 선택, 선별 및 결정 된다.. 2.1.1. PC 및 모니터 제공이 있을 경우 운영진은 경기에 사용하는 PC 및 모니터의 모델명 또는 사양을 각 팀에 사전 전달한다. 2.1.2. 테이블 및 의자 2.2. 선수 또는 팀 소유장비 선수는 다음의 본인 또는 팀 소유장비를 경기구역 내에서 경기 중 사용할 수 있다. 단, 운영진은 아래의 장비를 선수에게 제공할 의무가 없으며, 선수 또는 팀이 직접 준비해야 한다. 만약 선수 또는 팀이 장비를 준비하지 못해 정상적으로 경기에 출전할 수 없는 경우 운영진이 제공하는 장비를 사용할 수 있으나, 이때 발생하는 모든 문제의 책임은 해당 팀과 선수에게 있다. 2.2.1. 키보드 2.2.2. 마우스 및 마우스선 거치대 2.2.3. 마우스패드 2.2.4. 헤드셋 운영진 재량에 따라 불공정한 이점을 제공한다고 판단되는 장비는 경기에 사용할 수 없다. 또한, 운영진 재량에 따라 경기보안, 안전 또는 운영상 효율을 저해한다고 판단되는 장비는 금지될 수 있다. Lenovo 의 경쟁사 및 경쟁제품/서비스의 로고, 브랜드, 또는 상호명이 표기된 장비는 경기구역에서 사용이 금지된다. 2.3. 장비교체 언제라도 심판 또는 선수가 장비에 기술적 문제가 발생했다고 판단하는 경우 기술적 검토를 요청할 수 있다. 해당 요청에 대하여 심판은 문제를 확인하고 재량에 따라 문제가 있는 장비를 교체하도록 할 수 있다. 장비교체에 관한 모든 결정은 전적으로 심판의 재량에 따른다. 8

2.4. 컴퓨터프로그램사용 선수가 경기용 PC 에 스스로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은 금지되며, 운영진이 제공하는 프로그램만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불법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pc 로 온라인 대회 참가 여부가 밝혀지면 그 즉시 모든 권리를 박탈하며, 추후 대회 참가를 불가한다. 2.4.1. 음성채팅 운영진이 허용하는 음성채팅 프로그램만을 사용할 수 있으며, 그 외의 외부 프로그램은 금지된다. 단, 제공된 음성채팅프로그램에 이상발생시 심판의 결정에 따라 운영진이 지정하는 타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으며, 운영진은 재량에 따라 팀의 음성채팅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2.4.2. 불필요한 프로그램 선수는 경기용 PC 에서 LoL 클라이언트를 비롯하여 운영진이 지정하고 승인하는 필수 프로그램 외에 어떠한 프로그램도 사용할 수 없다. 2.4.3. 소셜미디어 및 통신 경기용 PC 를 사용하여 소셜미디어 또는 통신사이트를 보거나 해당사이트에 게시하는 것은 금지된다. 여기에는 SNS (Facebook, Twitter 등), 온라인 커뮤니티포럼 및 게시판, 전자메일, 메신저 등이 포함된다. 2.4.4. 불필요한전자기기 휴대전화, 이동식드라이브, MP3 플레이어 등 경기에 불필요한 전자기기를 경기용 PC 에 연결하는 것은 어떠한 이유에서든 금지된다. 2.5. 타 선수장비 선수는 게임이 시작한 후 다른 선수의 장비를 임의로 접촉하거나 사용할 수 없으며, 장비관련 지원이 필요한 선수는 심판에게 직접지원을 요청해야 한다. 제 3 장. 경기장 3.1. 경기장 내 제한구역 경기장내 제한구역은 경기구역을 포함하여 경기장내 운영진이 재량으로 지정하는 모든 구역을 의미한다. 경기장내 제한구역은 운영진 및 선수만 입장할 수 있으며, 그 외에 출입이 필요한 인원은 사전에 운영진에게 별도의 승인을 받아야 입장할 수 있다. 3.2. 경기구역 경기구역은 경기용 PC가있는 칸막이 구조물(부스) 안을 의미한다. 밴/픽 단계 이후 게임진행 도중에는 해당게임에 출전하는 선수 외에 어떠한 선수, 관계자도 경기구역 내에 출입이 불가능하다. 3.2.1. 무선전자기기 선수는 경기구역 안에서 휴대전화, 태블릿 등 어떠한 무선전자기기도 소지할 수 없다. 밴/픽 단계, 일시정지 상황, 재경기상황 등을 비롯하여 경기에 참가하는 동안에는 어떠한 무선전자기기의 사용도 금지된다. 9

3.2.2. 불필요한 개인소지품 선수는 몸에 직접 착용하는 액세서리 외 경기에 불필요한 개인소지품을 일체 소지할 수 없다. 3.2.3. 방음환경 운영진은 공정한 경기를 위하여 사운드커튼 등의 방법을 사용하여 경기장내 방음환경을 경기진행 중 최적의 상태로 제공할 의무가 있다. 3.3. 팀 대기구역 팀 대기구역은 선수들이 경기구역 외 별도의 공간에서 휴식을 취하고 친목을 도모할 수 있도록 대회장소 내에 마련된 구역이다. 팀 대기구역은 운영진과 당일 출전 팀의 선수 및 관계자만 입장할 수 있으며, 그 외 출입이 필요한 인원은 사전에 운영진에게 별도의 승인을 받아야만 한다. 3.4. 온라인 경기장 온라인 경기의 경우 지정된 시간에 맞춰 모든 팀원이 대기하여야 하며., 정해진 최종 시간까지 대기를 못 할 경우 해당 경기를 몰수 패 한다. 제4장. 리그구조 4.1. 용어의정의 4.1.1. 세트/게임 운영진이 지정한 맵에서 다음 중 한가지 상황이 먼저 발생하여 승자가 결정될 때까지 두 팀이 벌이는 경쟁행위를 뜻한다: (a) 최종목표완수(넥서스 파괴), (b) 항복, (c) 몰수 패 또는 기권 패, (d) 판정승 4.1.2. 경기/매치 한 팀이 미리 정해진 수의 세트/ 게임을 승리할 때까지 벌어지는 연속된 세트/ 게임의 집합을 뜻한다. 토너먼트 포맷에 다음 라운드로 진출한다. 4.1.3. 시즌 약 4주 단위의 대회기간을 의미한다(예: 스프링시즌, 서머 시즌). 시즌은 연 1~4회 진행된다. 4.2. 단계별 세부정보 4.2.1. 온라인 대회 온라인 대회는 지원한 100개(예정) 팀을 운영진이 임의로 조를 편성하여 토너먼트를 진행한다. 단판 전으로 진행하며 일반 클라이언트 모드에서 진행된다. 토너먼트는 결승과 3,4위전, 4강전은 3판 2선승제로 진행하고 그 외에는 단판 승을 원칙으로 한다. 진영 선택은 해당 진행자가 임의로 정해준다. 제 5 장. 경기절차 5.1. 일정변경 10

운영진은 단독 재량에 따라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경기일정 및 당일 경기순서를 변경할 수 있다. 운영진이 경기일정 또는 순서를 변경하는 경우 해당 팀에게 최대한 신속히 통보한다. 5.2. 경기장도착 출전 팀은 운영진이 공지한 시간(방송시간 1 시간 30 분전)까지 경기장에 도착해야 한다. 오프라인대회 내 지각하는 팀은 최초 1 회에 한해 구두주의를 받으며, 2 회 이상의 지각에 대해서는 매회 주의를 받게 된다. 주의 2 회 누적 시마다 경고에 해당하는 제재조치로 실격 처리 하기로 한다. 오프라인 경기에 불참하거나 경기 시작시간까지 도착하지 못한 팀은 해당경기가 몰수 패 된다. 단, 천재지변 등의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운영진의 판단에 따라 페널티를 적용하지 않을 수 있다. 5.3. 심판 5.3.1. 심판의 책임 심판은 경기 전, 후 또는 중간에 발생하는 모든 경기관련 문제, 문의 및 상황에 대한 결정을 내릴 책임이 있다. 심판이 규정 내에서 내린 판정은 절대적인 효력을 가지며, 심판은 판정에 대해 최우선적인 책임이 있다. 심판의 역할은 다음을 포함한다. 5.3.1.1. 매 세트 전 팀의 엔트리 확인 5.3.1.2. 경기구역 및 부스 내 사운드커튼 확인 및 모니터링 5.3.1.3. 경기용 PC 및 주변장치 상태확인 및 모니터링 5.3.1.4. 팀의 경기장도착 여부확인 및 선수착석, 준비명령 5.3.1.5. 경기 시작선언 5.3.1.6. 게임 중 일시정지(Pause) 및 재개(Resume) 명령 5.3.1.7. 경기 중 규정위반에 대한 처벌명령 5.3.1.8. 경기종료 및 결과확인(승패에 대한 경기결과 확인증 서명) 5.3.1.9. 이의제기 접수 및 대응 5.3.2. 심판의 자격 심판은 운영진이 사전에 심사하여 자격을 부여한자로 한다. 심판은 매 라운드 전 운영진이 요청하는 심판관련 교육을 이수해야 하며, 이수하지 못할 경우 자격이 박탈될 수 있다. 또한, 심판은 어떠한 방식으로도 특정 팀에 소속될 수 없다. 5.3.3. 심판의 처신 심판은 항상 엄숙하게 행동해야 하며, 공정한 판결을 내려야 한다. 심판은 어떠한 선수, 팀, 관계자에 대한 선호나 편견을 보여서는 안 된다. 5.3.4. 판정의 최종결정권 경기 중 심판이 명백하게 잘못된 판정을 내린 경우 운영진이 판정을 번복할 수 있다. 또한, 운영진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재량에 따라 심판이 공정한 판정을 내리기 위한 적합한 11

절차를 준수했는지 확인하고 검토할 수 있다. 심판이 적합한 절차를 따르지 않고 판정을 내린 경우 운영진은 심판의 판정을 무효화하고 번복할 수 있으며, 적절한 제재를 가할 수 있다. 대회기간 내 모든 판정의 최종결정권은 항시 운영진이 보유한다. 5.3.5. 사행행위 금지 7.2.17. 에 명시된 사행행위 금지규칙은 심판에게도 제한 없이 적용된다. 5.3.6. 심판에 대한징계 심판이 경기장 내/외에서 불공정한 판결, 부정행위, 비신사적 행위, 규정위반행위 및 사회적 물의를 일으킬 수 있는 행위를 저지를 경우, 운영진은 재량에 다음의 징계조치를 취할 수 있다. 5.3.6.1. 벌금 5.3.6.2. 감봉 5.3.6.3. 자격정지 5.4. 대회용 클라이언트 및 패치 2016 레노버 컵 아마추어 토너먼트 대회는 LoL라이브클라이언트의 신규패치를 사용한다. 5.5. 게임 전 설정 5.5.1. 설정시간 선수에게는 경기준비를 완전히 마칠 수 있도록 매 세트 시작 전 설정을 위한 일정시간(이하 설정시간 )이 주어진다. 선수는 설정시간 내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등 장비의 설정, 게임 내 챔피언, 스킨, 아이템, 룬, 특성설정, 그리고 경기 시작을 위한 준비를 마쳐야 한다. 운영진의 별도안내가 없는 이상 설정시간은 총 5분으로 제한하며 이식안내에 모든 선수는 경기준비완료 후 심판에게 확인서명을 완료해야 한다. 운영진은 합리적인 사유가 있을 경우 언제든지 설정시간을 변경할 수 있으며, 설정시간은 선수가 경기구역에 입장하는 순간부터 시작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선수는 경기구역 입장 이후 현장 심판의 허가 없이 경기구역을 떠나서는 안되며 허가를 받고 떠나는 경우에는 심판과 동행해야 한다. 설정시간에는 다음 작업이 가능하다. 5.5.1.1. 주최측에서 제공하는 모든 장비의 품질확인 5.5.1.2. 주변장치 연결 및 보정 5.5.1.3. 음성채팅시스템의 올바른 작동 확인 5.5.1.4. 챔피언, 스킨, 룬, 특성, 아이템설정 5.5.1.5. 게임 내 설정조정 5.5.1.6. 게임 내 기타 준비 5.5.2. 좌석배치 선수는 게임로비에 입장하는 순서대로 착석해야 한다(탑, 정글, 미드, 원거리딜러, 서포트 포지션 순). 배치는 관중석에서 바라보았을 때 무대중앙에서 가장자리 순서로 한다. 5.5.3. 기술적 문제 선수는 설정 중 언제든지 장비 혹은 클라이언트의 기술적 문제를 발견하는 경우 즉시 심판에게 통보해야 한다. 5.5.4. 기술적 지원 12

심판은 설정시간 중 기술적 지원 및 문제해결을 위해 경기구역에서 대기한다. 5.5.5. 게임시작시간준수 선수는 할당된 설정시간 내에 모든 사전준비를 해야 하며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경기는 예정된 시간에 시작되어야 한다. 심판은 재량에 따라 설정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경기 시작시간을 지연시킬 수 있다. 선수 또는 팀의 책임으로 인한 시작시간지연에 대해서는 운영진의 재량으로 페널티를 부과할 수 있다. 5.5.6. 게임 전 설정완료 확인 게임시작 최소 5분전, 심판은 각 선수에게 설정이 완료되었는지 확인한다. 경기준비 확인서명 이후에 발생하는 장비 및 설정관련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은 선수본인에게 있다. 단 운영진의 명백한 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예외로 한다. 5.5.7. 선수 준비완료 상태 출전선수 10명 모두 설정완료를 확인한 후에는, 어떤 선수도 룬페이지를 변경하거나 연습게임을 수행할 수 없다. 5.5.8. 게임로비생성 심판이 공식게임로비 생성방식을 결정한다. 선수는 심판의 지시에 따라 설정이 완료되는 즉시 탑, 정글, 미드, 원거리딜러, 서포터 포지션의 순서로 게임로비에 합류해야 한다. 5.6. 게임 설정 5.6.1. 게임시작 출전선수 10 명 모두가 공식게임로비에 합류한 후, 심판은 양팀에게 준비완료 확인을 요청한다. 팀의 준비완료 확인 후 심판은 운영진에게 게임을 시작할 것을 요청한다. 5.6.2. 밴/픽과정기록 밴/픽은 토너먼트 드래프트 기능을 통해 진행된다. 어떠한 이유에서든 밴/픽 단계를 수동으로 종료해야 하는 경우, 심판은 종료시점까지 진행된 밴/픽 챔피언 목록을 기록해야만 한다. 5.6.3. 일반/ 게임설정 5.6.3.1. 맵: 소환사의협곡 5.6.3.2. 팀인원수: 5 5.6.3.3. 관전허용: 로비관전자공개 5.6.3.4. 게임종류: 토너먼트 드래프트 5.7. 밴/픽 과정 5.7.1. 토너먼트 드래프트 심판은 토너먼트 드래프트 또는 수동 드래프트 (게임 내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채팅으로 드래프트 실시)를 사용하기로 선택할 수 있다. 5.7.2. 게임플레이요소제한 13

아이템, 챔피언, 스킨, 룬, 특성, 소환사 주문 등에 알려진 버그가 있거나 원활한 경기를 위하여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운영진은 재량에 따라 경기시작 전 또는 경기진행 중 언제든지 제한사항을 추가할 수 있다. 5.7.3. 드래프트 모드 드래프트 모드는 다음과 같이 스네이크 드래프트(Snake draft) 포맷으로 진행된다. 블루진영팀= A, 레드진영팀= B 선택금지(밴): ABABAB 선택(픽): ABBAABBAAB37 5.7.4. 챔피언 교환 각 팀은 챔피언 교환단계가 시작된 후 게임시작 20 초 전까지 모든 챔피언 교환 및 소환사 주문선택을 완료해야 한다. 주어진 시간 내 모든 선택을 완료하지 않은 경우 페널티를 받을 수 있다. 5.7.5.밴/픽 이후 게임시작 심판이 달리 언급하지 않는 한 밴/픽 단계가 완료된 후 즉시 게임이 시작된다. 이때 심판은 경기구역에 있는 치어풀을 제외한 모든 인쇄물(선수가 작성한 전략메모 등)을 수거해야만 한다. 선수는 밴/픽 완료 후 게임실행 전까지의 시간 동안 게임을 종료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는다. 5.7.6. 통제된 게임시작 게임시작에 오류가 있거나 게임시작과 밴/픽 단계를 분리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심판이 판단하는 경우 심판은 비공개 선택모드를 사용하여 통제된 방식으로 게임을 시작할 수 있다. 모든 선수는 이전에 완료된 유효 밴/픽 결과에 따라 챔피언을 선택한다. 5.7.7. 클라이언트 로딩지연 연결 끊김 또는 기타의 오류가 발생하여 로딩과정이 지연되고 게임시작 시 선수가 게임에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 즉시, 선수 10 명이 모두 게임에 연결될 때까지 게임을 일시정지 한다. 제 6 장. 게임규정 6.1. 용어의정의 6.1.1. 비고의적 접속종료 게임클라이언트, 플랫폼, 네트워크, 또는 PC 상의 문제로 선수의 게임연결이 종료되는 것. 6.1.2. 고의적 접속종료 선수의 행동으로 인해 게임연결이 종료되는 것. 선수의 행동으로 인해 게임연결이 종료되는 경우, 운영진은 선수의 고의여부를 재량에 따라 판단한다. 6.1.3. 서버오류 게임서버, 대회용 클라이언트(TR) 또는 경기장의 인터넷문제로 일부 또는 모든 선수의 게임연결이 종료되는 것. 6.2. 기록게임(Game of Record) 14

기록게임은 10 명의 선수 모두 로딩이 완료되고, 대전하는 팀간에 의미 있는 교전이 발생한 게임을 의미한다. 경기가 기록게임으로 판정되는 순간부터 공식적으로 경기가 시작된 것으로 간주하며, 제한된 조건하에서만 재경기가 허용된다(8.4. 참조). 다음 조건충족 시, 기록게임으로 인정한다: 6.2.1. 미니언, 정글몬스터, 포탑, 적 챔피언에게 기본공격 및 스킬 공격이 적중하는 경우. 6.2.2. 상대팀 선수간에 시야가 구축되는 경우. 6.2.3. 상대팀의 정글에 들어가거나, 시야를 확보하거나, 스킬 공격을 발사하는 경우(강을 건너거나 상대팀 정글과 연결된 수풀에 들어가는 것 포함) 6.2.4. 게임 내 타이머가 2 분(00:02:00)에 이르는 경우. 6.3. 게임중단 선수가 심판에게 알리지 않고 고의적으로 연결을 종료하거나 일시정지하는 경우, 심판은 게임속행을 선언할 수 있다. 경기가 일시정지 되거나 중단된 동안 선수는 심판의 허가 없이 경기장을 벗어날 수 없다. 심판이 경기중단 10 분 후까지 경기를 재개하지 못하거나 기술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못할 경우에는 재경기를 명령할 수 있고 한쪽이 우세한 상황이라면 심판의 권한으로 판정승 결정을 할 수 있다. 비고의적 및 고의적 접속종료의 경우 경기를 일시정지하고, 해당 선수의 재 접속 후 경기를 속행한다. 6.3.1. 심판 지시에 의한 일시정지 심판은 언제든지 어떠한 이유로든 게임의 일시정지를 명령할 수 있다. 일시정지를 명령하는 경우는 다음을 포함한다. 6.3.1.1. 비고의적 접속종료. 6.3.1.2. 경기장내 안전장치의 미흡으로 인해 선수의 신변이 위협받는 상황이 발생하거나, 기타 경기 진행에 차질이 야기되는 경우. 6.3.1.3. 방송중계를 위한 관전용(옵저버용)PC 및 중계장비 문제로 정상적인 방송중계가 불가능한 경우. 6.3.1.4. 천재지변 등으로 인해 경기가 중단되는 경우. 6.3.2. 선수에 의한 일시정지 선수는 다음과 같은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에 한하여 즉시게임을 일시정지하고 심판에게 곧바로 일시정지 이유를 밝혀야 한다. 6.3.2.1. 선수가 사용하는 PC 의 하드웨어 혹은 소프트웨어 오작동(예: 모니터 전원 문제, 주변장치 장애, 게임 오류 등). 6.3.2.2. 선수에 대한 신체적 방해(예: 관중의 경기구역 난입, 이물질 투척을 비롯한 소동 또는 소음으로 더 이상 경기진행이 어려운 경우, 선수 테이블 또는 의자 파손 등). 6.3.2.3. 게임 중 FPS 수치 또는 반응속도(Ping) 변화로 인한 문제를 확인했을 경우(FPS 가 60 이하로 일정시간 지속 된다고 판단되는 상황 또는 반응속도가 20 이상으로 일정시간 지속된다고 판단되는 상황). 15

6.3.2.4. 상대방 선수의 채팅을 통한 비신사적 행위 혹은 부정행위를 발견했을 경우. 선수는 본인의 질병, 부상 또는 생리적인 이유로 직접 일시정지할 수 없으며, 이와 같은 이유로 일시정지가 불가피하다고 판단할 경우 심판에게 통보해야 한다. 이러한 통보를 받은 심판은 재량으로 적절한 시점에 일시정지 조치를 취할 수 있고, 해당선수가 10 분이내에 경기에 복귀할 수 있는지 확인 후 일시정지 상태를 유지하거나 게임속행을 선언할 수 있다. 만약 심판이 해당선수가 게임을 제대로 진행할 수 없거나, 10 분 이내에 게임에 복귀할 수 없다고 판단할 경우 해당 선수의 소속팀을 기권 패 처리할 수 있다. 질병, 부상 또는 생리적인 이유로 일시정지를 야기한 선수의 소속팀에게는 주의 또는 그 이상에 해당되는 페널티가 적용된다. 6.3.3. 게임재개 일시정지 후 선수가 직접 게임을 재개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선수 전원이 심판의 재개승인을 통보 받은 뒤 본인자리에서 준비가 완료되면 양팀 주장이 게임 내 채팅으로 게임을 재개할 준비가 되었음을 알리고, 이를 확인한 심판이 경기를 속행한다. 6.3.4. 무단 일시정지 선수가 허용된 사유 없이 직접 게임을 일시정지 하거나 일시정지 된 게임을 속행하는 경우 불공정 플레이로 간주되며 경우에 따라 페널티를 받을 수 있다. 6.3.5. 게임중단 시 선수 커뮤니케이션 경기의 공정성을 위해 선수들은 게임이 중단된 동안 어떤 형태로든 서로 대화할 수 없다. 선수는 중단원인을 파악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심판이 요구한 경우에만 심판과 대화가 가능하다. 게임중단이 길어지는 경우 심판의 재량으로 각 팀은 게임속행 전에 경기상황을 논의할 수 있다. 6.4. 재경기 6.4.1. 재경기 사유 심판은 본인의 재량과 합리적인 사유에 따라 언제든지 게임의 재경기를 선언할 수 있다. 재경기 사유는 아래를 포함할 수 있으며, 이외 다른 사유가 있을 수 있다. 6.4.1.1. 게임 중 언제든지 게임기록 또는 게임 플레이메커니즘을 크게 변경할 수 있는 치명적인 버그가 발생하는 경우. 6.4.1.2. 심판이 게임의 공정성을 훼손할 수 있는 환경조건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예: 소음, 날씨, 안전상의 위험 등) 6.4.1.3. 심판이 기술적인 문제로 게임을 정상적으로 재개할 수 없다고 판단하는 경우. 단 선수의 실수 또는 부주의로 인하여 룬, 특성, 소환사 주문 및 스킨 등이 잘못 설정된 경우는 재경기의 사유로 받아들여지지 않는다. 16

6.4.2. 버그로 인한 재경기 절차 심판은 정해진 조건에 부합하거나 재량에 의해 버그가 치명적이고, 해당버그가 입증 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재경기를 선언할 수 있다. 치명적인 버그란 게임에서 선수의 능력을 심각하게 저해하거나 상향시킬 수 있는 것으로 회사가 의도하지 않은 게임 내 모든 상황을 의미한다. 버그가 선수의 능력을 저해하거나 상향시킬 수 있는지의 여부는 심판의 재량으로 판단한다. 심판이 버그의 존재를 확실하게 인지할 수 있고, 선수의 실수로 인해 발생된 것이 아니라고 판단되는 경우를 버그가 입증 가능한 것으로 간주한다. 또한 이 경우, 심판이 문제상황의 리플레이를 보고 버그를 확인할 수 있어야 한다. 치명적인 버그가 발생했다고 생각하는 선수는 게임을 즉시 일시정지 해야 하며, 즉시 심판에게 해당 사실을 통지해야 한다. 선수가 고의적으로 더 유리한 시기에 경기를 중단한 경우 운영진의 재량에 의해 패널티를 받을 수 있으며, 해당 사실의 여부는 운영진이 직접 판단한다. 버그가 치명적이며 입증 가능하다고 판단되고 선수가 올바른 일시정지 절차를 따랐다면 버그로 인해 불이익을 받은 팀에게 재경기 결정권이 부여된다. 해당 팀이 재경기를 희망할 경우, 8.4.에 따라 즉시 재경기를 진행한다. 단, 8.5.에 따라 심판이 판정승을 내릴 수 있는 상황이라면 심판의 단독 재량으로 재경기를 금지할 수 있다. 챔피언버그로 인해 해당 챔피언을 금지하고 재경기를 하는 경우에는 기록게임판정이 되지 않았더라도 기존챔피언, 룬, 특성, 소환사 주문을 동일하게 선택할 의무가 없다. 버그의 원인을 완전히 제거할 수 있는 특정한 게임구성요소(예. 특정스킨)가 발견되지 않는 이상, 당일 잔여경기에서 해당 챔피언의 사용을 금지한다. 재경기 결정권이 있는 팀이 재경기를 거부하는 경우, 해당 경기는 그대로 속행되며, 게임을 계속 진행하는 중 같은 버그가 다시 발생해도 이 팀은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그러나 정당한 경쟁이 힘들 정도로 경기환경이 불안정해졌다고 판단되는 경우 심판은 언제든지 재경기를 선언할 수 있다. 6.4.3. 게임설정 유지 게임이 기록게임으로 판정 받기 전 재경기가 선언되면 해당 경기에 참가한 모든 선수의 챔피언과 소환사 주문은 모두 원래대로 보존해야 한다. 하지만 게임이 기록게임으로 판정 받은 후 재경기가 선언되면 다시 새롭게 설정할 수 있다. 6.5. 판정승 심판은 게임타이머 20 분(00:20:00) 이상 경기가 진행되었고, 한 팀이 곧 패배할 가능성이 거의 확실시되는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는 재경기를 고려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한 팀의 게임승리로 결정할 수 있다. 6.5.1. 골드차이. 17

양팀간 보유 골드차이가 33%를 초과할 경우. 6.5.2. 남은 포탑수 차이. 양팀간 남은 포탑 수 차이가 7 개를넘는경우. 6.5.3. 남은 억제기수 차이. 양팀간 남은 억제기 수 차이가 2 개를 넘는 경우. 6.6. 세트종료 후 진행사항 6.6.1. 결과 심판이 세트결과를 확인하고 기록한다. 6.6.2. 기술적 문제보고 선수가 기술적 문제를 발견한 경우 심판과 상의한다. 6.6.3 대기시간 심판은 다음 세트의 밴/픽 단계가 시작되기 전까지의 남은 시간을 선수들에게 통보한다. 이후 경기구역으로 돌아오지 않은 선수가 있다 하더라도 밴/픽 단계는 심판이 통보한 예정시각의 정시에 시작되며, 심판은 부재 중인 선수를 대신하여 게임로비에 입장할 수 있다. 밴/픽 단계가 시작되고 팀에서 경기구역에 복귀한 선수가 단 한명일 경우 해당선수가 소속팀의 밴/픽을 모두 결정할 수 있다. 밴/픽 단계가 종료되었는데도 팀 선수전원이 경기장에 복귀하지 않은 경우 해당 팀은 경기를 기권한 것으로 간주한다. 6.6.4. 경기기권 결과 경기를 기권한 경우 경기결과는 경기를 이기기 위해 필요한 최소 스코어로 기록된다(예: 3 전 2 선승제에서는 2-0, 5 전 3 선승제에서는 3-0). 기권된 경기에서 다른 통계는 기록되지 않는다. 6.7. 경기 후 진행사항 6.7.1. 결과 심판이 경기결과를 확인하고 기록한다. 6.7.2. 안내 각 팀은 대회에서의 현재순위와 다음 경기일정에 대해 안내 받게 된다. 6.7.3. 경기 후 의무사항 운영진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경기종료 후 10 분이내로 선수에게 언론출연, 인터뷰, 경기에 대한 추가논의 등의 경기 후 의무사항을 통보한다. 선수는 경기종료 후 최대 1 시간까지 운영진이 요청하는 사항에 대해 성실히 협조해야 한다. 6.8. 이의제기 팀이 심판의 판정 또는 경기 진행방식에 이의가 있는 경우, 사전에 제출한 주장에 한하여 심판에게만 이의를 제기할 수 있다. 단 게임이 진행되는 도중에는 어떠한 경우라도 이의제기가 허용되지 않으며, 만약 게임이 진행되는 도중에 이의를 제기하거나 허용되지 않은 방식으로 이의제기를 하는 경우 운영진은 합리적인 재량에 따라 페널티를 부과할 수 있다. 제 7 장. 선수행동수칙 18

7.1. 대회행동수칙 7.1.1. 불공정플레이 경기 중 다음과 같은 행위는 불공정 플레이로 간주되며 운영진의 재량에 따라 페널티를 받을 수 있다. 7.1.1.1. 공모 공모는 2 명 이상의 선수나 선수 이외 외부인(이하 외부공모자 ), 상대편 선수 등과 팀에게 불이익을 주고자 결성한 모든 종류의 합의를 의미한다. 공모에는 아래행위 등이 포함된다. 7.1.1.1.1. 불성실한 플레이 게임에서 상대팀에게 피해를 주지 않거나 고의로 상대팀에게 유리한 행동을 하는 등 게임에서 합당하게 이루어져야 하는 수준의 게임플레이를 성실하게 하지 않는 경우. 7.1.1.1.2. 상대팀 또는 외부공모자와 공모하여 상금 등의 보상을 나누는 경우. 7.1.1.1.3. 전자기기 등을 사용하여 외부공모자와 선수간에 신호를 주고 받는 경우. 7.1.1.1.4. 게임을 고의적으로 패배하거나 다른 선수로 하여금 이러한 행위를 유도하는 경우. 7.1.1.2. 정정당당한 경쟁 모든 게임에서 팀은 항시 정정당당하게 최선을 다해 플레이해야 한다. 7.1.1.3. 해킹 해킹은 운영진 또는 회사의 명시적인 허락 없이 선수나 팀, 혹은 타인에 의해 LoL 라이브 또는 대회용 클라이언트 및 선수용 계정이 어떤 방식으로든 위조, 변조, 변경되는 것을 의미하며, 선수용 계정이 계정공유, 해킹 등을 포함한 어떠한 방식으로도 제 3 자에게 유출되는 것 또한 해당내용에 포함된다. 7.1.1.4. 버그악용 버그악용은 게임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혹은 불리한 상황에서 재경기를 유도하기 위해 고의적으로 게임내부의 버그를 사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아이템 구매오류, 중립미니언과의 상호작용 오류, 챔피언스킬 오류 및 심판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다고 판단한 게임기능 등을 고의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버그악용에 포함된다. 7.1.1.5. 관객용 화면 관객용 화면 혹은 관객이 소지한 전자기기의 화면을 통해 경기화면을 보거나 보려고 하는 행위. 7.1.1.6. 대리게임 다른 선수 또는 다른 LoL 플레이어의 계정으로 플레이하거나 타인이 다른 선수의 계정으로 플레이 하도록 유인, 설득, 권유 또는 지시하는 행위. 7.1.1.7. 부정행위 부정행위를 위한 기기, 프로그램 및 신체를 이용한 신호 등의 행위. 7.1.1.8. 고의적 접속종료 합리적인 사유 없이 고의적으로 접속을 종료하는 행위. 7.1.1.9. 운영진 판단에 따른 기타 불공정 플레이 19

공정한 게임플레이 및 경기를 위해 기본적으로 지켜야 하는 행동에 위반된다고 운영진이 판단하는 기타 모든 행위. 7.1.2. 비속어 사용 및 차별적 발언 선수 및 코칭스태프는 경기장 내외에서 혐오적이거나 어떠한 형태의 차별적인 행위를 조장해서는 안되며 외설적이거나, 저속하거나, 비하적이거나, 위협적이거나, 모욕적이거나, 비방적이거나, 명예를 훼손할 수 있거나 타인을 불쾌하게 하는 언어를 사용하거나 소셜미디어 또는 스트리밍서비스 등을 통해 이러한 발언을 게시, 전송 및 유포할 수 없다. 7.1.3. 방해행위/ 모욕 선수 및 코칭스태프는 상대선수 및 관중, 대중 또는 운영진을 모욕하거나, 조롱하거나, 적대적이거나, 방해가 되는 행위나 행동을 취해서는 안되며, 다른 선수, 관객, 대중 등에게 이러한 행동을 하도록 선동해서도 아니 된다. 7.1.4. 폭력적 행동 선수는 상대선수, 관중, 대중 또는 운영진에 대하여 폭력적인 행동을 취해서는 안되며, 다른 선수의 신체나 소지품, 장비를 건드리는 등 무례한 행동을 취할 경우 페널티가 부과될 수 있다. 7.1.5. 스튜디오장비 사용방해 선수는 조명, 카메라 등 스튜디오장비를 건드리거나 그 사용을 방해해서는 안되며, 의자, 책상 및 기타 스튜디오장비 위에 올라서는 등의 행동을 해서는 안 된다. 또한 이러한 스튜디오장비에 대해서는 운영진의 지시사항에 전적으로 따라야 한다. 7.1.6. 비인가 통신 모든 휴대전화, 태블릿, 음성 인식기기 등 모든 전자기기는 경기 전 반드시 전원을 종료하여, 경기구역에서 제거해야만 한다. 선수는 경기장에서 전화, 문자, 이메일, 소셜미디어 등을 이용할 수 없으며, 게임 중 선수는 본인 팀의 다른 출전 선수들과만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 7.1.7. 복장 선수는 다수의 로고, 부착물, 또는 광고문구가 부착된 복장을 착용할 수 있다. 단, 아래와 같이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복장은 경기장 내/외를 불문하고 금지된다. 7.1.7.1. 어떤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근거 없는 허위주장이나 운영진의 재량에 따라 판단되는 비윤리적인 로고, 부착물 또는 광고 문구를 부착하는 것. 7.1.7.2. 일반 의약품 외의 약물, 담배류, 화기, 또는 탄약을 광고하는 것. 7.1.7.3. 사행심을 조장, 유도, 홍보하는 기업이나 서비스, 제품 등을 포함하는 대한민국에서 불법으로 간주되는 모든 로고, 부착물 또는 광고문구를 부착하는 것. 7.1.7.4. 타인에게 불쾌감 또는 혐오감을 줄 수 있는 비방, 외설, 신성모독, 인체기능이나 증상이 묘사되는 등 보편적으로 용인되지 않는 주제를 나타내는 모든 로고, 부착물 또는 광고문구를 부착하는 것. 20

7.1.7.5. 성인 웹사이트나 성인용품을 나타내는 로고, 부착물 또는 광고문구를 부착하는 것. 7.1.7.6. 권리보유자의 동의 없이 상표권,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보호대상이 되는 로고, 부착물 또는 광고문구 등을 부착하거나 이를 부착함으로써 주최사 및 그 계열사, 운영진이 권리침해, 유용, 방조 등 관련 소송이나 피해가 발생하도록 하는 것. 7.1.7.7. 사회통념에 반하거나 일반대중 등이 납득할 수 없는 상대팀, 상대선수 혹은 특정인물, 단체, 제품을 비방하거나 비하하는 내용의 로고, 부착물 또는 광고를 부착하는 것. 운영진은 언제라도 위의 복장규정뿐만 아니라 재량에 따라 복장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팀 또는 선수의 출전을 거부하거나 진행중인 경기에서 퇴장시키는 등의 페널티를 부과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진다. 7.1.8 신원확인 선수는 항시 운영진이 신원을 파악할 수 있도록 얼굴 등을 가릴 수 없으며, 운영진은 각 선수의 신원파악에 방해가 되는 복장에 대한 탈의 또는 제거를 요구할 수 있다. 7.2. 선수답지 못한 행동 7.2.1. 규정준수 책임 운영진은 본 규정에 별도로 명시되어 있지 않는 한 규정위반에 대해 고의성 여부와 무관하게 페널티를 부과할 수 있으며, 규정위반을 시도하는 행위에 대해서도 역시 페널티부과가 가능하다. 7.2.2. 희롱 희롱은 상당기간 동안 지속되는 체계적, 적대적, 반복적인 행위로 대상을 고립시키거나 존엄성에 악영향을 끼치려는 의도를 포함한 모든 행동을 뜻하며, 운영진은 이러한 모든 행동에 대하여 페널티를 부과할 수 있다. 7.2.3. 성희롱 성희롱은 상대방이 원치 않는 성적인 접근을 의미하는 것으로 합리적인 사람이 특정행위에 대하여 성적으로 불쾌하거나 모욕적이라고 느낄 수 있다면 성희롱으로 간주될 수 있다. 성적인 협박, 강요, 성적행위를 요구하며 대가를 약속하는 행위는 절대 허용되지 않으며, 운영진은 이러한 모든 행동에 대하여 페널티를 부과할 수 있다. 7.2.4. 차별 및 폄하 선수 및 코칭스태프는 인종, 피부색, 민족, 출신국가 혹은 사회, 성별, 언어, 종교, 정치 및 기타 주제에 관한 견해, 재정상태, 출신 혹은 기타지위, 성적성향 등 어떠한 이유에서도 경멸, 차별, 모욕적 언행을 통해 국가나 개인, 집단의 존엄성을 모독해서는 아니 된다. 7.2.5. LoL, 운영진관련발언 선수 및 LoL 및 운영진에 해가 되거나 불리한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발언이나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해 조장하거나 지지할 수 없다. 7.2.6. 게임 내 제재 선수가 어떠한 사유라도 게임 내 제재를 받은 경우 운영진은 재량에 따라 대회참가 제한 등의 페널티를 부과할 수 있다. 7.2.7. 선수 심사 21

운영진의 판단에 따라 선수가 소환사의 규율, LoL 이용약관, 또는 기타 LoL 규칙을 위반한 경우 페널티를 부과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조사를 위하여 운영진이 선수에게 연락 및 협조 요청하는 경우 선수는 이에 성실히 응해야만 한다. 해당 선수가 사실을 은폐하거나 잘못된 정보를 전달하여 조사를 방해할 경우, 운영진은 재량에 따라 선수에 페널티를 부과할 수 있다. 7.2.8. 범죄행위 선수는 대한민국 법률에 의해 금지된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되며, 관련법률에 따라 유죄판결을 받거나 그렇게 될 가능성이 높은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7.2.9. 부도덕한 행위 선수는 운영진이 별도로 교육, 고지하는 부도덕 하거나, 불명예스럽거나, 일반적으로 인정되는 윤리적 행위에 반한다고 간주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7.2.10. 기밀유지 선수는 원활한 대회운영을 위해 운영진이 제공한 기밀정보를 어떠한 형태로도 공개해서는 아니 된다. 7.2.11. 금품공여 선수는 다른 팀의 불이익을 초래할 수 있는 행위를 대가로 다른 선수, 코치, 감독, 운영진 또는 이와 연계된 자, 제 3 자 외부인 등에게 어떠한 형태의 경제적인 이득도 받아서는 아니 된다. 7.2.13. 금품수수 선수는 팀의 패배를 초래할 수 있는 행위 또는 경기 혹은 게임에서 져주거나 승부를 조작하는 행위 등, 경기에서의 특정 게임플레이에 대한 대가로 금품이나 보상을 받을 수 없다. 7.2.14. 지시 불이행 어떠한 선수도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운영진이 지시 또는 결정한 리그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이행하지 않거나 거부해서는 아니 된다. 7.2.15. 승부조작 어떠한 선수도 법규나 본 규정에서 금지하는 수단을 사용하여 게임 혹은 경기결과를 조작하는데 동의하거나, 이를 제안하거나, 공모하거나, 시도해서는 아니 된다. 7.2.16. 서류 및 기타 요구사항 운영진의 요청에 따라 팀은 대회기간 내 여러 차례 관련서류를 제시해야 할 수 있다. 요청 시 운영진의 기준 및 기한에 맞추어 해당서류를 제출하지 않거나 완비하지 않은 경우, 페널티를 받을 수 있다. 7.2.17. 사행행위 참여 선수는 경기내용, 결과를 포함하여 경기와 관련된 모든 것에 대하여 사행행위의 수단으로 삼을 수 없으며, 이에 직, 간접적으로 참여해서는 아니 된다. 7.3. 페널티 대상 선수는 본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또는 대한민국법률을 위반하는 행위에 참여했거나, 시도한 경우 페널티의 대상이 된다. 페널티의 유형과 수준은 운영진의 합리적인 판단에 따라 재량으로 정할 수 있다. 22

7.4. 페널티 구분 선수가 본 규정을 위반한 사실이 적발되면 운영진은 다음과 같은 페널티를 부과할 수 있다. 7.4.1. 구두경고 7.4.2. 주의 7.4.3. 현재 혹은 이후 게임(들)에서 진영 선택권 박탈 7.4.4. 현재 혹은 이후 게임(들)에서 밴 권한 박탈 7.4.5. 벌금부과 또는 상금몰수 7.4.6. 세트몰수 7.4.7. 경기몰수 7.4.8. 출장정지 7.4.9. 참가자격박탈 반복적으로 규칙을 위반하는 경우 페널티의 수위는 향후 대회참가자격 박탈 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 단 페널티의 수위가 항상 단계적으로 상승, 적용되는 것은 아니며, 그 위반의 정도가 매우 심한 경우에는 이전에 규정을 위반한 사실이 없다 하더라도 운영진 단독 재량에 의해 해당선수의 참가자격을 즉시 실격시킬 수 있다. 7.5. 공표권 운영진은 선수에 대한 처벌내용을 공표할 권리를 보유한다. 이 같은 공표의 대상이 되는 선수는 해당공표 등을 이유로 운영진에게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제8장. 운영진권한 8.1. 최종결정권 본 규정의 해석, 선수자격, 대회일정, 부정행위에 대한 페널티와 관련된 모든 최종결정권은 운영진의 공정하고 합리적인 판단에 따라 행사될 수 있다. 8.2. 규정변경 운영진은 대회의 공정성과 정직성을 지키기 위해 본 규정을 수시로 수정, 변경 및 보강할 수 있으며, 내용이 수정된 경우 해당 사실을 선수 및 선수관계자에게 즉시 통보해야 한다. 8.3. 경기기록 운영진은 경기와 관련된 모든 기록 및 기타데이터를 수집하고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며, 선수는 이에 대한 운영진의 요구에 적극 협조한다. 8.4. 팀 이름 및 로고 운영진은 관련된 운영, 홍보, 방송, 또는 정보공개를 목적으로 팀 이름, 로고, 브랜드, 트레이드마크, 또는 심볼을 활용할 수 있다. 8.5. 선수의 초상권 운영진은 대회와 관련된 운영, 홍보, 방송, 또는 정보공개를 목적으로 선수의 이름, 가명, 별명, 약자, 묘사, 이미지, 사진, 애니메이션, 모습, 싸인, 음성, 기록, 신상정보 등 모든 개인특징 또는 정보를 관련법규가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활용할 수 있다. 8.6. 홍보활동 23

운영진은 선수에게 대회와 관련된 마케팅, 광고 등의 홍보활동에 대한 참여를 요구할 수 있으며, 선수는 합리적인 수준에서 적극적으로 협조할 의무가 있다. 홍보활동은 매체인터뷰, 오프닝 영상 또는 광고영상 등의 방송촬영, 프로필사진 촬영 등을 포함할 수 있다. 8.7. 팀 중도하차 시 대응 만약 시즌도중 하나 이상의 팀이 해체, 방출, 탈퇴, 자격상실 등의 사유로 대회에서 중도 하차하게 되는 경우, 운영진은 재량에 따라 대회규칙, 포맷, 일정, 순위산정방식 등을 변경하여 적용할 수 있다. 제9장. 규정 외 해석 본 규정의 해석에 대한 오해가 있거나, 본 규정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이를 해결하며, 관계법령이 없는 경우에는 통상적인 상 관례 또는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해석한다.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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