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HGC KOREA 온라인대회규정 1. 온라인예선정보 2. 참가신청 3. 참가접수 & 출석체크 4. 게임진행방식 5. 게임로비설정 사용자지정게임 6. 전장및영웅선택 7. 승패및비정상사태보고 8. 참가선수의무및유의사항 9. 서버및연결문제 10. 부정행위신고 11 룰수정 12. 저작권규정
1. 온라인예선정보 예선전 : 온라인진행 대회일정 : 접수 - 01 월 12 일 ~18 일 / 온라인예선 01 월 20 일 ~21 일 게임서버 : 아시아 선수자격요구조건 지역선수자격 (a) HGC KR 이시작되는시점으로부터 6 개월이전부터한국시민이거나합법적인거주자라면참 여가가능하다. (b) 선수로서토너먼트를참가자격을갖추기위해서는모든권한이있는 Battle.net 계정이블리 자드의 Battle.net 서비스에등록되어있어야한다. 선수계정은토너먼트시작과토너먼트중에도 항상문제가없어야한다. (c) 본인 Battle.net 계정은유효한이메일주소를반드시가지고있어야한다. 블리자드는본인이 제공한이메일주소를확인할수있는권한을가지고있다 (d) ( 미성년자가아니라면 ) HGC KR 에참여를하기위해서는 Battle.net 계정은개인이등록 한계정이어야한다. ( 회사, 파트너등불가 ) 거주자격 (a) HGC KR 에참가를원하는선수는반드시본인이규정제 3.1 에언급된국가의시민이나합법 적인거주자임을블리자드에게증명할수있어야한다. 본토너먼트의취지를위해, 시민 은한국 의시민권자인참가자여야하며예선전첫번째경기를기점으로 6 개월이넘어야한다. (b) 시민이나거주자임을증명하기위해, 검증목적으로본인 Battle.net 계정을블리자드에게제 공해야하고 Battle.net 계정의거주국적이반드시위에명시된국가중하나여야한다. 참가자의 배틀태그는공개적으로알려진것과동일해야하며토너먼트전에블리자드가본인의배틀태그를 꼭검토받아야한다.
(c) 블리자드에게현거주지와사진이있는유효한신분증사본을제출해야한다. 허용되는신분 증과허용되지않는신분증의보기는아래와같다. Photo ID Requirements Acceptable Forms of ID 국가가발행한주민등록증 / 면허증군인등록증여권사진이있는투표권한카드사진이있는국가발행등록증 / 면허 Unacceptable Forms of ID 유효기간지난신분증학생증헬스장등록증교통카드개인적인신분증 (d) 거주지확인을위해참가자격을획득한국가의거주비자가있는여권사본을제출해야하 고그에대한심사를할것이다. 비자는반드시토너먼트시작 6 개월전에발급된것이어야한 다. 신분증명에허용되는비자들은예와같다 : 프로운동선수비자, 취업비자, 학생비자. 신분증 명에허용되지않는비자들은예와같다 : 유효하지않은비자, 여행비자, 워킹홀리데이비자. (e) 거주조건에대한질문들이있다면아래이메일주소로이메일을보내면블리자드가신분증명 절차를시작할수있다. 거주와시민권에대한블리자드의결정은최종적이며구속력이있다. Esports-KR@blizzard.com 최소나이제한사항 (a) 2016 년 11 월 1 일부로성인이된선수는참가가가능하다. (b) 현재성인은아니지만, 2016 년 11 월 1 일을기준으로만 13 세이상이라면, 부모또는법적보 호자의동의하에본규정에자격기준을모두충족시킬경우선수로참가할수있다. (c) 추가적으로부모또는법적보호자가규정을읽고동의하는경우, 토너먼트에참가에관련된 모든정보를알수있도록제공하는것이중요하다. 토너먼트참가자격이주어진다면, 부모또는 법적보호자는여행, 서명과의사소통에관련해항상보조를해야한다. 부적격참가자
(a) 블리자드의이사, 임원, 직원이나그의부모, 그리고어떠한관련된회사, 대리인, 전문조언자, 광고및홍보대행사, 각각의직속가족및가족구성원은수상자격이없다 팀구성및변경 HGC KR 참가 (a) HGC KR 은팀기반의토너먼트로, 5명의선수가한팀을구성한다. 모든구성원은참가자격을갖추어야하며한팀에만소속될수있다. (b) 팀은필수적으로팀매니저를선출해야한다. 팀매니저는선수 5인중선출되거나, 경기에참여하지않는 1명으로선출가능하다. 팀매니저는해당팀과의연락에있어중점적인역할을수행한다. (c) 한명의팀매니저는 2팀이상관리가불가능하다선수구성 (a) 리그시작과동시에참가자격을갖춘 5명의참가자는해당팀의선수로고려된다. (b) 오직선수자격을갖춘참가자만이블리자드로부터상금을받을자격이있다선수구성제한및변경 (a) 팀은오직 5명의선수와한명의매니저로구성가능하다. (b) 예선전참가를위해팀은지정된기간내에선발출전명단을반드시전달해야한다. (c) 예선을통해참가자격을획득한팀은 HGC KR 정규경기가시작되기전까지출전명단을변경할수없다. 팀명칭및배틀태그 (a) 팀명칭은블리자드에의해사용이적합하도록간주되어야한다. 블리자드는팀명칭을바꾸도록요청할수있다. (b) 선수들의배틀태그또한블리자드에의하사용이적합하도록간주되어야한다. 블리자드는배틀태그를변경하도록요청할수있다. 시청자들편의를위해블리자드는또한플레이어의이름을배틀태그에넣도록요청할수있다. 팀이름은반드시영어로표기해야한다.
예선형식 : 3 판 2 선승 ( 싱글토너먼트방식 ) * 변동사항발생시추후공지안내 * 선발형식 : 오프예선전 24 개팀선발, 방송본선 6 개팀선발, Fall Championship 출전팀 2 개팀 시드 * 변동사항발생시추후공지안내 * 2. 참가신청 선수들은각지역의신청마감일전에신청사이트에서참가신청을완료해야합니다. 대회에참가하면서, 참가선수들은대회규정및심판의결정을존중하고따를것에동의해야 합니다. 3. 참가접수 & 출석체크 3-1. 지정된시간에서 10 분전까지주최측이안내한인게임내채널에입장하여담당심판에게 접속확인을받아야합니다. 3-2 다음라운드대기중, 양쪽대진이완성되어경기진행이가능함에도 10 분이상담당심판에게 응답이없으면경고 1 회가부여됩니다. 3-3 지정된시간에서 10 분전까지대진표상의상대가친구추가를받지않으면해당심판에게알려 조치를받는다. 3-4 온라인대회진행중경고누적 3 회가될경우탈락 ( 몰수패 ) 됩니다. 4. 게임진행방식 4-1. 게임버전 : 최신클라이언트 최신영웅이업데이트기준일 2 주간사용금지 4-2. 모든경기는아시아서버에서진행
4-3. 경기방식 : 5 대 5 4-4 본온라인예선을통해오프라인예선전에진출할 24 개팀을선발한다. 4-5. 본규정에서사용되는용어의정의는아래와같다. - 경기 (Match) : 실제경기의승 / 패를결정짓는대회내의최상위게임구성단위 - 게임 (Game) : 경기의하위개념으로양팀이경기의승 / 패를가르기위하여여러번 진행하게되는각각의게임들을의미 4-6. 버그사용플레이어는엄격히금지되어있습니다. 주최측에서버그를일으키는영웅이나 아이템을금지시킬권리가있습니다. 특정영웅이나전장에서버그성이발견되면, 자동으로사용이 금지됩니다. 4-7. 로비그리고다른추가정보는공식홈페이지에서의논 / 공지될것입니다. 4-8. 경기스트리밍은일체금지 / 불가합니다... 스트리밍시도시즉시몰수패처리됩니다. 4-9. 재경기사유 A. 예정되지않은서버다운, 또는점검 B. 게임내시스템의오류 C. 밝혀지지않은버그또는고의적이지않은것이명확한버그발생시 D. 경기내용상승패를판정하는것이불가능해진경우 4-10. 다음과같은경우는불이익으로인정되지않습니다. A. 개인프로그램사용으로인한문제 ( 예 : 클라이언트강제종료 ) B. 개인회선문제 C. 개인장비 (PC/ 마우스 / 키보드등 ) 문제 4-11. 일시정지 A. 경기중아무이유없이일시중지가된경우운영자에게경고를받을수있습니다. B. 일시정지후재연결시간은 5분으로제한됩니다. C. 일시정지후 5분이경과되면경기는재개됩니다.
5. 게임로비설정 - 사용자지정게임 5-1. 로비설정 대기실방식 : 선발전진행 선발전첫번째팀 : 동전던지기 ( 무작위로벤, 픽우선권이선정되는방식 : 인게임시스템 ) 준비방식 : 선착순 금지방식 : 중간금지 게임사생활보호 : 보통 관전자 : 없음 6. 전장및영웅선택 6-1. 5-1 의거하여선발전진행 6-2. 전장은맵은경기당일심판이각팀장에게공지한다. 1SET - 용의둥지 / 저주받은골짜기 / 핵탄두격전지 2SET - 하늘사원 / 거미여왕의무덤 / 영원의전쟁터 3SET - 불지옥신단 / 파멸의탑 / 브락시스항전 6-3. 밴 / 픽진행은하기의표대로진행하며클라이언트밴픽시스템을사용한다. ( 초갈을선택할경우한번에두번의픽을소모한다 ) 순서 Team A Team B Turn1 Turn2 Turn3 Turn4 Turn5 Turn6 1 명의영웅을밴 1 명의영웅을선택 2 명의영웅을선택 1 명의영웅을밴 2 명의영웅을선택 1 명의영웅을밴
Turn7 Turn8 Turn9 Turn10 1 명의영웅을밴 2 명의영웅을선택 2 명의영웅을선택 1 명의영웅을선택 6.8 밴이된영웅캐릭터는해당게임에서는사용을할수없다.( 양팀모두 ) 6.9 밴이된영웅을제외하고는모두선택이가능하나, 양팀이영웅을중복하여선택할수는없다 7. 승패및비정상사태보고 7-1. 게임진행시간은승자가나올때까지진행합니다. 7-2. 승리팀은상대방의 각전장승리조건달성 ( 핵파괴 ) 시혹은상대방이항복하면결정됩니다. 7-3 경기종료후승리팀은심판에게보고후심판의안내에따라경기승리스크린샷및리플레이를 홈페이지에등록해야한다. ( hos.uniqxp.com ) * 모든팀장은경기전에반드시 ' 리플레이자동저장기능 ' 을켜고진행해야한다. * 승리보고를남기지않고상대가패배를인정하지않는다면재경기가진행됩니다. < 리플레이업로드방법 > 가. 파일이름은팀명 VS 상대팀, 조, 강, SET 로변경해서저장한다. ex.) Uniqxp vs HGC_1 조 _16 강 _1SET( 경기 ) 8. 참가선수의무및유의사항 8-1. 참가선수는다른선수, 스텝및관중에게어떠한폭력도가해서는안됩니다. 8-2. Heroes of the storm 게임클라이언트를제외한다른허가되지않은소프트웨어는경기 주최측의허가없이는사용이불가합니다. 8-3. 참가선수들은자신들의이익을위해고의적으로게임내버그를사용해서는안됩니다. 8-4. 참가선수들은경기중에타인의배틀넷계정이나거짓 ID 로 Heroes of the storm 에접속하면 안되고, 진짜 ID 와본인의계정으로허용됩니다.
8-5. 참가선수는자신의경기를스트리밍할수없습니다. 8-6. 참가선수는대회의어떠한게임에도베팅을하면안됩니다. 8-7. 선수들이만일승부조작제의를받을시에는즉시대회주최측에보고해야하고, 승부조작에 참여해서는안됩니다. 8-8. 음성채팅은자유롭게사용가능하며설정은팀에서한다. 8-9. 상대방에게욕설및그에준하는행동을하거나, 혹은악의적인목적으로세레모니등을하는 경우, 주최측의판단하에해당선수가속한팀은경고판정을받게된다. 8-10. 본규정에규정되지않는상황발생시주최측의판단에따라처리된다. 9. 서버및연결문제 9-1. 서버연결에문제가발생할시, 대회주최측이경기스케줄을조율할권리가있습니다. 9-2. 만약선수가심판의동의없이고의적으로연결을끊거나어떠한방법을사용해억지로연결을 끊을시, 판정패처리됩니다. 9-3. 만약선수가실수로연결을끊었을시, 퍼즈후재접속하여게임을진행한다. 이에과한모든 결정은심판의결정에따릅니다. 9-4. 선수가인터넷연결문제를 10 분이상겪을시, 심판이다른결정을하지않으면선수는판정패 처리가됩니다. 10. 부정행위신고 10-1 경기내의부정행위 ( 운영정책위반행위 ) 를발견할경우다음날오전 10시까지운영자에게보고해야합니다.( 접수되지않은건에대해서는관여하지않습니다.) 10-2 신고는운영자 E-mail (HOS@UNIQXP.COM) 또는홈페이지 1:1문의게시판으로만접수된것을인정합니다. 10-3 신고접수시에는최대한자세한설명과함께, 리플레이또는스크린샷을반드시첨부해야합니다. 10-4 신고접수건이유효한경우위반한팀은실격처리되며, 실격은해당경기전체에적용됩니다.
11. 룰수정 11-1. 대회관계자는필요할경우언제든지가이드라인과규칙을변경할권리와, 심각한 / 특수한 상황에서선수의참여를취소할권리가있습니다. 11-2. 대회주최측과심판들은특수한상황에서자신의판단을토대로규칙에위배하는선택을할수 있습니다.. 11-3. 대회주최측과심판들은특수한상황에서자신의판단을토대로규칙에기재돼있지않은 선택을할수있습니다. 12. 저작권규정 12-1. 본 2017 HGC KOREA 오프라인예선의모든저작권은주최측에귀속되며해당저작권은 하기의부속권리를포함한다. HGC KOREA 오프라인예선과관련된사진및이미지사용에대한권리 대회기간동안의초청선수들의초상권 선수경기화면기록및리플레이 12-2. 선수들은자신의경기라라더라도주최측의동의없이송출및유출혹은재가공을해서는 안되며, 이를어길경우주최측은해당선수에게법적인권리를주장을할수있다. 12-3. 항을지키지않아생기는법적분쟁으로소송행위가있을경우에는 1 심법원을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한다. OGN & UniQX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