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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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nscription:

06 Texture Mapping 01 Texture Mapping 의종류 02 Texture Mapping 이가능한객체생성 03 고급 Texture Mapping

01 Texture Mapping 의종류 1. 수동 Texture Mapping 2. 자동 Texture Mapping 2

01 Texture Mapping 의종류 좌표변환 Pipeline 에서 Texture Mapping 의위치 3

01 Texture Mapping 의종류 Texture Mapping 을위한비트맵 (*.bmp) 파일의해상도 4

01 Texture Mapping 의종류 Texture Mapping 이가능한 2D 이미지 File Format 5

01 1. 수동 Texture Mapping 수동 Texture Mapping 의원리 6 Texel 과 Pixel 의비교

01 1. 수동 Texture Mapping 수동 Texture Mapping 의원리 7 수동 Texture Mapping 의원리

01 1. 수동 Texture Mapping 코드 6-1 수동 Texture Mapping glbegin(gl_polygon); glnormal3f(0.0, 0.0, 1.0); gltexcoord2f(4.5/9, 5/6); glvertex3f(8.0, 12.0, -3.0); glnormal3f(0.0, 0.0, 1.0); gltexcoord2f(2/9, 1/6); glvertex3f(3.0, 2.0, 0.0); glnormal3f(0.0, 0.0, 1.0); gltexcoord2f(7/9, 1/6); 8 glend( ); glvertex3f(13.0, 2.0, 3.0);

01 1. 수동 Texture Mapping 수작업에의한 Texel 의좌표명시및그결과 - I 9

01 1. 수동 Texture Mapping 수작업에의한 Texel 의좌표명시및그결과 - II 10

01 1. 수동 Texture Mapping 수작업에의한 Texel 의좌표명시에대한구현결과 코드 6-2 11

01 1. 수동 Texture Mapping glgentextures 함수에대한 Prototype glbindtexture 함수에대한 Prototype 12

01 1. 수동 Texture Mapping gltexparameter* 함수에대한 Prototype 13

01 1. 수동 Texture Mapping gltexparameter*() 함수의두번째및세번째매개변수 (Parameter) 14

01 1. 수동 Texture Mapping gltexparameter*() 함수의두번째매개변수 (Parameter) 15

01 1. 수동 Texture Mapping gltexparameter*() 함수의세번째매개변수 (Parameter) 16

01 1. 수동 Texture Mapping 확장 (Magnificatioin) 과축소 (Minification) 의관계 17

01 1. 수동 Texture Mapping Aliasing 의발생 18

01 1. 수동 Texture Mapping glteximage2d 함수에대한 Prototype 19

01 1. 수동 Texture Mapping glteximage2d 함수의매개변수 (Parameter) 들중 Internal format 상수 20

01 1. 수동 Texture Mapping glteximage2d 함수의매개변수 (Parameter) 들중 format, type 상수 21

01 1. 수동 Texture Mapping Texture 기능활성화및비활성화를위한함수의 Prototype glinterleavedarrays 함수의 Prototype 22

01 1. 수동 Texture Mapping gldrawarrays 함수의 Prototype 23

01 1. 수동 Texture Mapping 6 장의인물사진을모두포함하는하나의 Texture 이미지 24

01 1. 수동 Texture Mapping One Image Multi Mapping 구현결과 코드 6-3 25

01 1. 수동 Texture Mapping Wrap Mapping gltexparameter*() 함수의세번째매개변수 (Parameter) 구현결과비교 - I 26

01 1. 수동 Texture Mapping Wrap Mapping 27 gltexparameter*() 함수의세번째매개변수 (Parameter) 구현결과비교 - II

01 1. 수동 Texture Mapping Wrap Mapping 28 gltexparameter*() 함수의세번째매개변수 (Parameter) 구현결과비교 - III

01 1. 수동 Texture Mapping Texture Mapping - Wrap 을구현한결과 코드 6-4 29

01 1. 수동 Texture Mapping Blend Mapping 30

01 1. 수동 Texture Mapping Multi Texture Mapping 의구현결과비교 - I 코드 6-5 31

01 1. 수동 Texture Mapping Multi Texture Mapping 의구현결과비교 - II 32

01 1. 수동 Texture Mapping 접합부불일치문제 33

01 1. 수동 Texture Mapping 접합부불일치에대한구현결과 코드 6-6 34

01 2. 자동 Texture Mapping 자동 Texture Mapping 의구현결과 코드 6-7 35

01 2. 자동 Texture Mapping gltexgen* 함수를위한 Prototype 36

01 2. 자동 Texture Mapping gltexgen*() 함수매개변수 (Parameter) 들 37

02 Texture Mapping 이가능한객체생성 1. Sphere 의 Texture Mapping 2. Cube 의 Texture Mapping 3. 기타객체들을위한 Texture Mapping 38

02 1. Sphere 의 Texture Mapping 원구 (Sphere) 의생성방법에따른 Texture Mapping 구현결과 39 glutsolidsphere(1.0, 50, 50); 코드 6-8 코드 6-9

02 2. Cube 의 Texture Mapping 정육면체 (Cube) 의생성방법에따른 Texture Mapping 구현결과 glutsolidcube(1.0); 코드 6-10 코드 6-11 40

02 3. 기타객체들을위한 Texture Mapping 기타객체들의 Texture Mapping 구현결과 glutsolidteapot(1.0); 코드 6-12 코드 6-13 41

03 고급 Texture Mapping 1. MipMap Mapping 2. Blending을사용한 Transparency 3. Bump Mapping 4. 곡면의 texture Mapping 5. Environment Mapping 6. 색상을이용한 Texture Mapping 7. Anti-Aliasing 42

03 1. MipMap Mapping MipMap 의생성과정 43

03 1. MipMap Mapping MipMap Mapping 의구현결과 코드 6-14 44

03 1. MipMap Mapping glpixelstorei 함수에대한 Prototype 45

03 1. MipMap Mapping Texture MipMap 의구현결과 코드 6-15 46

03 2. Blending 을사용한 Transparency Texture Mapping 의 Transparency 구현결과 코드 6-16 47

03 2. Blending 을사용한 Transparency glblendfunc 함수의 Prototype 48

03 3. Bump Mapping Bump Mapping 의구현결과 코드 6-17 49

03 3. Bump Mapping glpixeltransferf 함수에대한 Prototype 50

03 3. Bump Mapping Emboss Bump Mapping 을위한 Algorithm 51

03 3. Bump Mapping gldepthfunc 함수에대한 Prototype 52

03 4. 곡면의 Texture Mapping 곡면을위한 Texture Mapping 53

03 4. 곡면의 Texture Mapping 곡면을위한변수들의값 54

03 4. 곡면의 Texture Mapping S Mapping - 원기둥중개면 55

03 4. 곡면의 Texture Mapping S Mapping 을위한변수들의값 56

03 4. 곡면의 Texture Mapping 중개면의종류 57

03 4. 곡면의 Texture Mapping 중개면 (Intermediate Surface) 의유형 (Type) 에 따른 Texture Mapping 58

03 4. 곡면의 Texture Mapping O Mapping 의 4 가지종류 59

03 4. 곡면의 Texture Mapping O Mapping 의 4 가지종류의비교 60

03 4. 곡면의 Texture Mapping Spherical Mapping 구현결과 코드 6-19 61

03 5. Environment Mapping Sphere Mapping 을위한 Background 이미지와 Sphere Map 이미지 (A) Background 이미지 (B) Sphere Map 이미지 62

03 5. Environment Mapping Sphere Mapping 을사용한 Environment Mapping 의구현결과 코드 6-20 63

03 6. 색상을이용한 Texture Mapping 1D Texture Mapping 의구현결과 - I gltexenvf(gl_texture_env, GL_TEXTURE_ENV_MODE, GL_MODULATE); 1D Texture Mapping 의구현결과 - II 코드 6-21 64 gltexenvf(gl_texture_env, GL_TEXTURE_ENV_MODE, GL_REPLACE);

03 6. 색상을이용한 Texture Mapping glteximage1d 함수에대한 Prototype 65

03 6. 색상을이용한 Texture Mapping glteximage1d 함수의매개변수 (Parameter) format 의 상징적인값과의미 66

03 7. Anti-aliasing Point 및 Line 들을위한 Anti-aliasing 의구현결과 코드 6-22 67 (A) Aliasing (B) Anti-aliasing

03 7. Anti-aliasing glhint 함수에대한 Prototype 68

03 7. Anti-aliasing Multisample Anti-aliasing 의구현결과 코드 6-23 69 (A) Aliasing (B) Multisample Anti-aliasing

03 7. Anti-aliasing glclearaccum 함수에대한 Prototype 70

03 7. Anti-aliasing glgetintegerv 함수에대한 Prototype 71

03 7. Anti-aliasing glaccum 함수에대한 Prototype 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