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Transcription

1 PRIYA KARAN ROHAN NEETA

2 EMPOWERING YOUNG PEOPLE Youth, Women & Children 에초점 Hostel, Balwadi, Counseling Center, VTC(Vocational Training Center), 등을비롯해각지역특색에맞는프로그램및사업진행

3 다섯달동안저희가생활했던인도의뭄바이지역에는 Bombay YMCA가있다. 뭄바이지역의크기가상당하여지역별로 10여개의 Branch를비롯해캠프장 (Campside) 이존재한다. Bombay YMCA는청년, 여성, 아동에초점을맞춰여러사업을진행하고있으며, 학생, 직장인, 여행자등을위한호스텔을비롯하여직업훈련시설, 상담센터, 스터디센터등을운영한다. 또한지역별로수영이나농구, 춤등의수업을진행하는등각지역특색에맞는프로그램이있다. 라온아띠 10기인저희는처음두달동안은 International House에서머물며, 근처에위치하고있는 OutReach Department에서운영하고있는지역에서주로활동하였다. 이후잠시 Nilshi Camp Lakeside로이동하여 2주동안의시간을보낸후나머지기간은 Andheri Branch에머물며, 함께위치한 Boys Home에서지냈다. 참고로 10기코디네이터는 Navi Mumbai Branch와 Borivali Centre의 Secretary인 Sebastian과 Robin 이었는데, 덕분에 Navi Mumbai나 Borivali 등같은도시내에위치하지만다른느낌을받을수있는지역도경험하고느낄수있는시간을가질수있었다.

4

5 뭄바이는 도시 다. 대한민국의도시한곳이라고해도어색하지않을정도다. 고층건물이한켠에있으며, 현재의건물보다더높은건물이지어지는재개발이진행되고있는현장을쉽게발견할수있다. 반대로한쪽에서는흔히슬럼가로규정지어말하는판자집이늘어져있거나, 혹은길가에집이라할수없는형태로거주하고있는 ( 결코사진으로담을수없는 ) 사람들도살아가고있는도시다. 뭄바이에는 사람 이많다. 인도내의경제수도답게인구가많다. 때문에우리나라의출 / 퇴근길처럼교통체증 ( 러시아워 ) 이있고, 승용차, 트럭, 택시에릭샤, 여기에사람들까지훨씬더복잡하다. 그리고대중교통은사람으로붐빈다. 남성중심의사회이지만일하는여성들도많아지고있으며, 전통옷보다는좀더간소화된복장을입은현대화 (?) 된시민을만날수있는장소이기도하다. 도시화가진행된만큼, 그렇게호화로운주택에사는부자도많지만그이상으로빈자도많이살고있는도시이다. 분명볼리우드 (Bollywood) 영화처럼특별하고화려한부부도있지만전부가그렇지않은평범한도시다.

6 HINDI CLASS 단어, 관용어구, 자주쓰이는문 장, 동시, 국가 ( 國歌 ) 등학습 힌디어를배우고서툴게나마활용함으로써사람들과관계맺기나상호작용하는데있어친숙하게다가갈수있었음.

7 약두달동안우리는인도공용어인힌디어를매일배울수있는기회를얻었다. 짧은기간한나라의언어를배운다는점이나전혀접한적이없는힌디어를영어를통해배워야한다는점이어려움으로와닿았다. 그렇지만현지에서영어보다는한마디힌디어가, 힌디어보다는지역 ( 마라하슈트라주 ) 언어인마라티어가좀더친근하게다가가는데유용하다는점을듣고, 몸소실감하고있었기에열심히배우려고노력했다. 이렇게힌디어시간에배운단어나문장을활용하여우리가만나는사람들과상호작용하고소통할수있어기뻤다. 뿐만아니라그들과조금씩가까워지는느낌을받는계기가되었다. 한편으로는우리나라의온외국인들이한국말을배울때, 생각할때를생각하며생각지도못했던상대방을떠올리기도했다.

8

9 PLAY-SCHOOL Balwadi, pre-school 미취학아동어린이집 ( 놀이방 ) 간단한영어 Chant 및율동 영어동화책읽어주기 서투른힌디어도, 뛰어나지않는영 어도아닌몸으로대화하는첫걸음. 차츰우리에게보여주는호감.

10 힌디어수업을마친후에는 Balwadi라고부르는 Play-School(Pre-school) 을방문하여아이들과관계를맺어나갔다. 우리나라의어린이집 ( 놀이방 ) 성격과비슷한이곳은월요일부터금요일까지미취학아동들이모여, 하루 3시간정도씩수업을하고있는곳이다. 9월에는단순히수업을보조하거나놀이활동을같이하며, 인도지역의아이들과교감할수있었다. 하지만어린친구들이영어알파벳을배우고있다는사실을확인하고지역훈련에서배웠던내용을활용하여간단한단어나인사말이들어간영어 Chant와율동을실시했다. 또한주 1회씩영어동화책을읽어주는활동을하기도했는데, 생각보다아이들의호응도가높았다. 처음에반응을보이지않던아이들이차츰반응을보여주는과정을통해서투른힌디어도, 잘하지못하는영어도아닌몸으로대화하는법을조금이나마배울수있었던시간이었다. 아이들과관계하면서다가가려는마음이중요함을깨달았다.

11

12 NSC Night Study Centre 저소득아동의야간자율학습공간 학습보조 Korean Culture Day 한국문화소개 크게도움을줄수있는것은없었지만, 다양한연령대의아이들과상호작용 할수있는시간.

13 Night Study Centre는말그대로야간자율학습이이뤄지는공간이다. YMCA에서는저녁 6시부터 8시까지공간을할애하여, 숙제등을하기위한학습공간이필요하거나보충학습이필요한저소득층학생을위해 Night Study Center를운영한다. 월요일부터금요일까지하루 2시간씩선생님 1분의지도아래이뤄지는프로그램에저희도월, 수, 금요일학습을도와주기위해참석했다. 적을때는 10명이상, 많을때는 20명이상의아이들이참석하는데, 영어와수학을제외하고는알려줄수있는부분도제한되어있고, 영어로소통을진행하다보니어려움이있어학습에큰도움을주지는못했지만다양한연령층의, 다양한생각을가진친구들을만나관계를맺을수있는시간이었다. 한편으로는외국 ( 한국 ) 에대한엄청난관심을받는계기이기도했으며, 이로인해고민하기도한시간이었다. 특히, 활동마지막날에는한국소개, 한국전통놀이, 달고나 ( 간식 ) 을만들어아이들에게나눠주는등의행사를진행하여고마움, 아쉬움도전하고추억도만들었다.

14

15 DCC Day Care Centre 하교한아이들을돌봐주는장소, 놀이공간이자학습공간 영어 Chant 및율동 관련놀이활동 열명남짓한아이들과관계맺기.

16 Kamathipura 지역은홍등가로, 또하나의슬럼가를형성하고있는곳이다. 넓게분포한지역의한켠에 YMCA에서는건물을임대하여 Day Care Center를만들어 Balwadi, DCC, VTC, Night Study Center 등을운영하고있다. 우리는이곳의 Day Care Center에소속된아이들과같이우리들의오후시간을보낼수있었다. 열명남짓한아이들과놀이활동을위주로진행했으며, 토요일에는간단한영어 Chant와율동, 관련놀이활동을연계하여진행했다. 열명남짓한아이들이적극적으로다가와줘서좀더쉽게관계를맺을수있었고, 활기차게뛰어노는아이들에힘을얻어지친몸에도더알차게시간을보내고싶어서노력했다. 더욱이건물주위를둘러싼환경개선프로젝트를꼭진행하여이아이들이좀더쾌적한환경에서생활할수있도록만들어야겠다고마음을먹게되었다.

17

18

19 DCC 쓰레기투기문제 주민간담회개최다과회 Korean Culture Day 창문및외벽도색작업 주민과함께주기적으로진행하는환경개선 ( 청소 ) 활동으로이어가고자했으나여러사정으로실시하지못함.

20 DCC(Day Care Center) 는아이들의학습공간이자모두가사용가능한공간임에도불구하고주변주택에거주하는사람들이쓰레기를무단으로투기하여주변쓰레기가쌓여소음, 악취, 위생등의여러가지문제를야기시키고있음을알수있었다. 이에 Staff의조언을얻어한국문화를알리는다과회형식의주민간담회 (Korea Culture Day) 를개최하여, 현재상황과문제의심각성을전달하여함께개선하자는메시지를가볍게전달하였다. 이후주기적으로환경정화, 즉청소활동을이어나가고이런문제의식을가진주민모임을만들어유지하고자했으나갖가지사정이겹쳐실시하지못했다. 한편환경개선의일환으로건물창문도색작업및외벽 / 출입구 (GATE) 옆벽화작업도진행했다. 이를통해좀더쾌적한공간을만들어주는동시에, 이곳마당을지나다니는주민들이쓰레기와벽화의대비를생각하면서깨끗한공간에대해스스로생각할수있도록했다.

21

22 END POVERTY CAMPAIGN 빈곤 : 화장실, 화장실이용, 위생 Community Meeting 빈곤퇴치의날소개및여성화장실문제에대한프리젠테이션, 참가자들과생각나눔 End Poverty Campaign Poster 제작 Road station 여성화장실부족에대한퍼포먼스 ( 플래시몹 ), 관련부스설치, 일반시민대상유인물배포및의견 / 제안접수, 화장실위생관련이벤트.

23 10월중순에는빈곤퇴치캠페인 (End Poverty Campaign) 을진행하기도했다. 적응기간동안경험을바탕으로여러가지주제를놓고고민하다가화장실의부족함에서출발하여, 화장실이용촉구와화장실위생까지함께고민해보자는취지에서기획하게되었다. 이에직업훈련 (VTC) 교육을받고있는여성을대상으로 여성 화장실의부족과화장실위생에대해생각을나눴으며, 하루는뭄바이에서이용인원이가장많은역인 CST역을찾아반나절동안일반시민을대상으로캠페인을진행했다. 관련부스를만들고홍보물을배포하고, 화장실빈곤에대한의견을받기도했다. 이벤트를실시하여문구가새겨진비누를나눠주기도했으며, 퍼포먼스 ( 플래시몹 ) 를실시하여관심을촉구했다. 또한빈곤퇴치캠페인주간에는포스터를제작하여, 몇몇 YMCA Branch에부착해 Member들이화장실문제를비롯한빈곤에대해고민할수있도록했다. 뭄바이가도시임에도불구하고화장실문제가공론화되기어려운문제였다. 실제로진행하는과정에서도준비는했지만적극적으로나서지못하면서현지의문화 (?) 를새삼느끼면서, 한편으로는소통에대한부분을실감하는계기가되기도했다.

24

25 11월에는인도의큰축제 Diwali를맞아방학에들어가자 YMCA 캠프장 (Nilshi Lake campside) 에서 3종류의캠프가진행되었다. 각각 YMCA Member를대상으로한캠프, 저소득층친구를대상으로한캠프 (Fresh Air Camp), Boys Home 친구들과함께한캠프였다. 그곳에참가하여우리는다양한계층, 연령의청년들과만난관계를맺을수있는시간을가질수있었다. 윷놀이, 딱지등의한국전통놀이를알려주고함께즐기는시간을보내기도했고, 다양한체험활동을같이하면서그들의생각을전해들을수있는시간이기도했다. 한편기회가닿아캠프장이위치하고있는주변마을 (Nilshi Village, Khandi Village) 을찾아도시뭄바이와다른인도시골마을의모습을짧게나마보고, 여러고민을해보는시간도가질수있었다.

26

27 MORNING TUITION Morning Tuition 저학년 ( 유치원 ~4학년 ) 오전학습시간오전 7시 30분 ~9시 30분 4명의봉사자선생님 (1학년 ~ 4학년 ) 단원들이각학년별로분산되어학습보조 아이들과좀더밀착된관계를형성할수있었 고, 아이들에대한고민이나관심이높아짐.

28 Andheri에위치한보이즈홈 (Boys Home) 에서생활하는아이들의경우, 고학년은오전에, 저학년은오전에등교한다. 이로인해오전에는저학년아이들을대상으로한 Tuition이진행되는데, 아이들의학습을조금이라도도와주고자모닝 Tuition에참여하기로결정했다. KARAN( 류병수 ) 단원은유치원생그룹에, NEETA( 조현정 ) 단원은 2학년그룹에, ROHAN( 서용덕 ) 단원은 3학년그룹에, PRIYA( 박소현 ) 단원은 4학년그룹으로나눠기존의봉사자선생님혹은보이즈홈생활전반을돌보는 Aunt를도와학습을진행하였다. 의도치않게 1월에있는시험을대비하여학습을보조하게되었지만그보다아이들과좀더밀착된관계를형성할수있는계기가되었다. 그래서비록전문선생님은아니었지만서로각자의반에학습내용을쉽게전달하기위해고민하기도했으며, 한편으로는개별아이들에대한관심을높이고아이들에대해, 또자신에대해고민할수있는시간이되기도했다.

29 JUMPING ROPE CLASS 화요일, 목요일, 토요일 오전 : 저학년 (junior) / 오후 : 고학년 (senior) 기초줄넘기, 고급응용줄넘기, 음악줄넘기 체육활동을좋아하는아이들과친해질수있 는계기.

30 체육활동을좋아하는아이들과무엇을할수있을까고민하다가줄넘기를생각하게되었다. 줄넘기 (Jumping) 을통해체력향상및성장에도움을줄수있을것이라는기대를가지고, 기존에진행되는농구수업이없는 ( 자율적으로체육활동을하는시간이주어지는 ) 화요일과목요일, 토요일오전과오후를이용하여한시간씩수업을진행했다. 수준에따라기초줄넘기와고급응용줄넘기로나누어진행하였으며, 후반부에는줄넘기와줄을이용한다양한놀이활동을함께병행했다. 또한토요일에는음악줄넘기를실시하여한국문화 (K-POP) 를접하는동시에즐겁게익힐수있는시간이되도록만들었다. 자율적참여로하다보니잠깐하고다른놀이를하는등의아동이보이기는했지만꾸준히함께하고연습하여실력향상을보이는아이들이많아그들을지켜보는과정이좀더흥미로운활동이되었다. 뿐만아니라어떻게동작을쉽게설명하게함께할수있을까고민했으며, 함께움직이는활동을하며서로부담없이관계를맺을수있게되었다.

31 KITCHEN GARDENING 친환경적인방법으로텃밭을형성큰돌이나통나무를활용하여텃밭테두리만들기마른나뭇잎과소똥을섞어흙만들기 여러아이들이텃밭에물주는것이나마른나뭇잎을 모으는활동에관심을보여함께활동에참여시킴 으로써지속가능한활동이될수있도록함.

32 캠프기간중진행되었던 Farming Session의영향을받아 Andheri Branch(Boys Home) 의공터를활용하여텃밭을바꾸기로결정하게되었다. 우선전체적인텃밭을디자인하는것을시작으로돌을이용하여테두리를만들고마른나뭇잎과소똥을활용하여흙을만들었다. 동시에쓰레기를치우고환경개선을하는등누구나접근할수있는텃밭을조성하고자했다. 이후화분에씨를심고새싹이자란후에는큰밭으로옮겨심는작업을실시하였으며, 한켠에는망고나무묘목을심어두기도했다. 어떻게아이들과함께할수있을까고민했지만매일텃밭에물을주거나낙엽을줍는활동에관심을보여자연스레아이들과함께활동하게되었다. 또한공터에서초록빛으로변해가는과정이아이들의우리들과아이들의호기심을자극했다. 덕분에화분에서자란식물 ( 시금치 ) 를텃밭으로옮겨심고, 새로운씨앗, 묘목등을심는활동은대부분적극적으로참여했다. 이러한과정을통해식물이자라는과정뿐만아니라주인의식도가지게되었으며, 지속가능한활동 ( 관리 ) 가될수있도록만들었다.

33

34 LIBRARY 도서관확장이동 ( 책도서관 ) + ( 장난감도서관 ) Database 제작, 미분류도서분류 공간배치및진열, 도색작업 장난감분류및정리 장난감진열을위한선반이부족하여구매와제작을고려하다제작하기로결정, 선반제작에시간이다소요구되어장난감의이용은미뤄진상태.

35

36 기존에위치하고있는도서관은 2층에책도서관으로운영하고있었으나이를접근성이높은 1층에보다확장된공간으로이동시키는작업을진행했다. 동시에 ( 독서공간과놀이공간의결합에조금혼란을겪기도했지만 ) 장난감도서관까지함께구축했다. 우선책은물론장난감까지이용할수있는공간을만들고자공간배치를구상하여재배치했다. 또한 Database가존재하지않아이용자와관리자 ( 사서혹은 YMCA Staff) 의관리효율성을도모하기위해 DB를제작했다. 더불어정리되지않은기부도서를추가하였으며, 장난감분류및정리작업을병행했다. 현재도서관이용은가능하지만지난해에기부된책이많아선반이부족한상태로, 장난감배치까지에는무리가있어추가선반을요청했다. 이에선반구매와제작을고려하다제작하기로결정했습니다. 선반제작에는다소시간이요구되어장난감은현재한쪽이비치되어있으며이용은잠시미뤄진상태다.

37

38 FESTIVALS Onam Ganesha Chaturiti Navratri & Dassera Diwali 인도의축제를즐기는뭄바이의모습을살펴보고, 함께즐김. 이를통해인도의전통과역사, 문화를이해하게되는계기가됨.

39

40 SITE Gateway of india, Marine drive, Haning Garden, etc. Aurangabad, Ellora, Agenta Dharavi 뭄바이 ( 인도 ) 의역사, 문화에대해좀더폭넓게알게되었으며, 주민들의살아가는방식을간접적으로살펴볼수도있는좋은기회였음.

41 활동외에다양한축제나여러장소를둘러볼기회도얻었다. 남인도지역의축제인 Onam을비롯하여, Ganesha Chaturiti, Navratri 와 Dassera, Diwali 등의크고작은인도전통축제를살펴보고함께즐길수있는시간을보내기도했다. 또한 Chrstmas나새해맞이행사를비롯해 Republic Day 행사에참석해인도의문화를간접적으로체험할수있었다. 뿐만아니라뭄바이내에서는 Gateway of india, Marine drive, Haning Garden 등을둘러보았으며, 우연한기회로 Aurangabad, Ellora, Agenta 지역의 UNESCO에등재된힌두 / 불교동굴군을갈수있게되어인도의역사나종교문화에대해서도듣고볼수있는시간이됐다. 또한중간평가당시에는뭄바이최대슬럼지역인 Dharavi를방문지역을둘러보고그곳에서일하는여러기관을방문하며, 깊숙하게는아니지만주민들이살아가는모습을볼수있기도했다. 함께동행한사람들과관계를맺는수단이되기도했으며, 단순히우리가살던곳뿐만아니라조금다른문화를볼수있어서여러측면을볼수있는계기였고이를통해인도에대한, 뭄바이에대한우리의생각을확장할수있었다.

42 धन यव द

ÆÞ¹÷-Æîħ¸é.PDF

ÆÞ¹÷-Æîħ¸é.PDF H.E.L.P. Vol. SUMMER Vol. WINTER 2015. vol 53 Pearl S. Buck Foundation Korea 4 Pearl S. Buck Foundation Korea 5 Pearl S. Buck Foundation Korea 프로그램 세계문화유산 걷기대회 Walk Together 탐방길곳곳에서기다리고있는조별미션활동! 남한산성 탐방길에는

More information

coverbacktong최종spread

coverbacktong최종spread 12-B553003-000001-08 함께하자! 대한민국! Summer COVER STORY Contents www.pcnc.go.kr facebook.com/pcnc11 instagram.com/pcnc_official youtube.com/pcnctv cover story communication people culture news & epilogue 2016

More information

장깨표지65

장깨표지65 06 어떻게 하면 믿음으로 살 수 있을까? 아무리 고민해도 아무런 방법이 없을 때가 많지요. 이번 여름! 믿음의 여행을 함께 떠나보는 건 어떠세요? 올해도 우리 친구들과 축제를 벌이실 선생님들을 응원합니다! 믿음의 여행을 떠.나.요! 사진 _ 한국장애인사역연구소 www.kmind.net 2010 06 Vol.65 D-30, D-29 D-28,

More information

<C1DF29B1E2BCFAA1A4B0A1C1A420A8E85FB1B3BBE7BFEB20C1F6B5B5BCAD2E706466>

<C1DF29B1E2BCFAA1A4B0A1C1A420A8E85FB1B3BBE7BFEB20C1F6B5B5BCAD2E706466> 01 02 8 9 32 33 1 10 11 34 35 가족 구조의 변화 가족은 가족 구성원의 원만한 생활과 사회의 유지 발전을 위해 다양한 기능 사회화 개인이 자신이 속한 사회의 행동 가구 가족 규모의 축소와 가족 세대 구성의 단순화는 현대 사회에서 가장 뚜렷하게 나 1인 또는 1인 이상의 사람이 모여 주거 및 생계를 같이 하는 사람의 집단 타나는 가족 구조의

More information

»êÇÐ-150È£

»êÇÐ-150È£ Korea Sanhak Foundation News VOL. 150 * 2011. 12. 30 논단 이슈별 CSR 활동이 기업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국가별 및 산업별 비교분석 최 지 호 전남대 경영학부 교수 Ⅰ. 서론 Ⅰ. 서론 Ⅱ. 문헌 고찰 및 가설 개발 2. 1. 호혜성의 원리에 기초한 기업의 사회적 투자에 대한 소

More information

* 이논문은제 1 저자의진주교육대학교교육대학원초등특수교육전공석사학위논문임. ** 주저자 : 진주장재초등학교교사 *** 교신저자 : 진주교육대학교교수

* 이논문은제 1 저자의진주교육대학교교육대학원초등특수교육전공석사학위논문임. ** 주저자 : 진주장재초등학교교사 *** 교신저자 : 진주교육대학교교수 * 이논문은제 1 저자의진주교육대학교교육대학원초등특수교육전공석사학위논문임. ** 주저자 : 진주장재초등학교교사 *** 교신저자 : 진주교육대학교교수 (chungysc@cue.ac.kr) - 91 - - 92 - - 93 - - 94 - - 95 - - 96 - - 97 - - 98 - - 99 - - 100 - - 101 - - 102 - - 103 -

More information

학부모신문203호@@

학부모신문203호@@ 02 05 06 08 11 12 2 203 2008.07.05 2008.07.05 203 3 4 203 2008.07.05 2008.07.05 203 5 6 203 2008.07.05 2008.07.05 203 7 8 지부 지회 이렇게 했어요 203호 2008.07.05 미친소 미친교육 촛불은 여전히 건재하다! 우리 학부모들은 근 2달여를 촛불 들고 거리로

More information

해피메이커 표지.indd

해피메이커 표지.indd Contents _ 02 _ 04 _ 06 _ 08 _ 14 _ 15 _ 16 _ 21 _ 24 _ 30 _ 32 _ 35 _ 38 _ 44 _ 56 _ 62 _ 66 _ 68 _76 _84 _86 _92 _112 COVER STORY CEO Message 02 03 KSD HISTORY HISTORY 2006-2010 2011-2012 04 05 ISSUE

More information

•••••1301(•••).pdf

•••••1301(•••).pdf K I A M O T O R S V o l _ 1 0 6. 2 0 1 3 01 K I A M O T O R S V o l _ 1 0 6. 2 0 1 3 01 Happy Place + 은빛 추억이 새록새록, 태백산 눈축제 태백산에 하얗게 눈이 소복하게 쌓이면 축제가 시작된다. 태백산 눈축제 는 은빛 으로 옷을 갈아입은 태백의 매력을 맘껏 느낄 수 있는 다양한

More information

(연합뉴스) 마이더스

(연합뉴스) 마이더스 The monthly economic magazine 2012. 04 Vol. 98 Cover Story April 2012 _ Vol. 98 The monthly economic magazine www.yonhapmidas.co.kr Contents... 14 16 20 24 28 32 Hot News 36 Cover Story 46 50 54 56 60

More information

<3032BFF9C8A35FBABBB9AE5FC7A5C1F6C7D5C4A32E696E6464>

<3032BFF9C8A35FBABBB9AE5FC7A5C1F6C7D5C4A32E696E6464> 하나님의 사람을 위한 생활 문화 매거진 235 Cover Story ISSN 2005-2820!!2 3! 3 201002 002 !!4 5! 201002 !!6 44 7! 201002 !!8 February 2010 VOLUME 35 Publisher Editor-in-Chief Editor Planning & Advertising Advertising Design

More information

<3635B1E8C1F8C7D02E485750>

<3635B1E8C1F8C7D02E485750> 역사로 읽는 우리 과학 교사용 지도서 자연 6-1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Ⅱ) STS 프로그램이 중학생 과학에 관련된 태도에 미치는 효과 관찰 분류 측정훈련이 초등학생의 과학 탐구 능력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국민학교 아동의 과학 탐구능력과 태도 향상을 위한 실 험자료의 적용 과학사 신론 중 고등학생의 과학에 대한 태도 연구 과학사를 이용한 수업이 중학생의 과학과

More information

071115-2

071115-2 Copyright eyesurfer. All rights reserved. 2007년 11월 15일 목요일 [매일경제신문] 04면 종합 -9- 2007년 11월 14일 수요일 [내일신문] 17면 산업/무역 - 11 - 2007년 11월 15일 목요일 [매일경제신문] 37면 인물 - 16 - 2007년 11월 15일 목요일 [동아일보]

More information

4

4 4 5 6 7 8 9 10 11 12 단계 학습기간 예비 파닉스 예비 초등 초등 예비중/중등 1개월 6개월 6개월 3개월 학습량 어휘 수 문장 수 331 456 477 730 935 1,335 1,882 1,210 단계 학습기간 기본과정 (권 수/차시 수) 예비 파닉스 1개월 Yoon s Smart Kids (3/18) 학습내용 어휘 노출을 통한 음소인식 Yoon

More information

충청북도교육청고시제 호 발간등록번호충북 충청북도교육과정각론 - 초등학교 -

충청북도교육청고시제 호 발간등록번호충북 충청북도교육과정각론 - 초등학교 - 충청북도교육청고시제 2018-20 호 발간등록번호충북 2018-204 충청북도교육과정각론 - 초등학교 - 충청북도교육청고시제 2018-20 호 충청북도의교과교육및창의적체험활동 1. 목표 2. 교과역량 3. 내용체계및성취기준 4. 교수 ᆞ 학습및평가의방향 차 례 Ⅰ. 교과 1 Ⅱ. 창의적체험활동 111 Ⅰ 교과 Ⅰ. 교과 바른생활 바른생활 3 충청북도교육과정각론

More information

152*220

152*220 152*220 2011.2.16 5:53 PM ` 3 여는 글 교육주체들을 위한 교육 교양지 신경림 잠시 휴간했던 우리교육 을 비록 계간으로이지만 다시 내게 되었다는 소식을 들으니 우 선 반갑다. 하지만 월간으로 계속할 수 없다는 현실이 못내 아쉽다. 솔직히 나는 우리교 육 의 부지런한 독자는 못 되었다. 하지만 비록 어깨너머로 읽으면서도 이런 잡지는 우 리

More information

T...........hwp

T...........hwp 성인 미성년자 25.0% 20.0% 15.0% 10.0% 5.0% 0.0% 21.6% 22.4% 18.2% 17.5% 10.5% 6.3% 3.5% 백분율 어린이 청소년 회원 일반시민 환경지도자 초중등교사 기타 50.0% 40.0% 30.0% 20.0% 10.0% 0.0% 23.8% 45.2% 11.9% 7.2%

More information

4. 수업의 흐름 차시 창의 인성 수업모형에 따른 단계 수업단계 활동내용 창의 요소 인성 요소 관찰 사전학습: 날짜와 힌트를 보고 기념일 맞춰보기 호기심 논리/ 분석적 사고 유추 5 차시 분석 핵심학습 그림속의 인물이나 사물의 감정을 생각해보고 써보기 타인의 입장 감정

4. 수업의 흐름 차시 창의 인성 수업모형에 따른 단계 수업단계 활동내용 창의 요소 인성 요소 관찰 사전학습: 날짜와 힌트를 보고 기념일 맞춰보기 호기심 논리/ 분석적 사고 유추 5 차시 분석 핵심학습 그림속의 인물이나 사물의 감정을 생각해보고 써보기 타인의 입장 감정 World Special Days 1. 수업 목표 과목 영어 학년 6 학년 내용 목표 인성 목표 언어 목표 여러 기념일에 대해 알아보고 새로운 기념일을 만들고 소개할 수 있다. 소외된 사람이나 사물에 대해 생각해보고 이들에 대한 배려와 관심의 필요성을 깨달음으로써 타인의 입장에 감정 이입, 배려 등의 요소를 기를 수 있다. 기념일이나 특별한 날짜를 묻고 대답할

More information

**2004-08¿ùÈ£

**2004-08¿ùÈ£ 2004 8 2004 하계캠프 생명 평화 그리고 연대 2004 대구참여연대 하계캠프를 다녀와서 지난 7월31일~8월1일 1박2일간 의성안계농촌체험학교에서 2004 대구참여연대 회원가족 하계캠프 를 성황리에 마쳤다. 120여명의 회원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하계캠프는 "생명 평화 그리고 연대"라는 주제에 걸맞게 홍근수 목사님의 평화강연,

More information

<B9CEBCBCC1F828C8AFB0E6B1B3C0B0292E687770>

<B9CEBCBCC1F828C8AFB0E6B1B3C0B0292E687770> iv v vi vii viii ix x 1 2 3 4 5 6 경제적 요구 생산성 경쟁력 고객만족 수익성제고 경제성장 고용증대 외부여건의 변화: 범지구적 환경문제의 심화 국내외 환경규제의 강화 소비자의 의식 변화 환경비용의 증대 환경단체의 압력 환경이미지의 중요성 증대 환경적 요구 자원절약 오염예방 폐기물저감 환경복구 삶의 질 향상 생태계 보전 전통적 경영 경제성과

More information

......-....4300.~5...03...

......-....4300.~5...03... 덕수리-내지(6장~8장)최종 2007.8.3 5:43 PM 페이지 168 in I 덕수리 민속지 I 만 아니라 마당에서도 직접 출입이 가능하도록 되어있다. 이러한 장팡뒤의 구조는 본래적인 형태라 고 할 수는 없으나, 사회가 점차 개방화되어가는 과정을 통해 폐쇄적인 안뒤공간에 위치하던 장항 의 위치가 개방적이고 기능적인 방향으로 이동해가는 것이 아닌가 추론되어진다.

More information

CC......-.........hwp

CC......-.........hwp 방송연구 http://www.kbc.go.kr/ 프로그램 선택은 다단계적인 과정을 거칠 것이라는 가정에서 출발한 본 연 구는 TV시청을 일상 여가행위의 연장선상에 놓고, 여러 다양한 여가행위의 대안으로서 TV시청을 선택하게 되는 과정과, TV를 시청하기로 결정할 경우 프로그램 선택은 어떤 과정을 거쳐서 이루어지는지 밝히고자 했다. 27) 연구 결과, TV시청

More information

? !

? ! 신임교원을 위한 교수법 특강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폐강을 피하는 몇가지 팁! 조 승 모1 영남대학교 경제금융학부 2016년 8월 23일 Copyright 2016 Cho, Seung Mo 1 영남대학교 상경대학 경제금융학부 조교수; (우) 38541 경상북도 경산시 대학로 280 영남대학교 상경관 224호; choseungmo@yu.ac.kr; http://financialeconomics.tistory.com

More information

¼ºÆø·Â-º»¹®

¼ºÆø·Â-º»¹® 아동 청소년 안전망 관련 4 4 : : : : : : 4 : : : : : : 5 : : : : : : : : 6 7 4 4 : : : : : 8 : : : : : 9 : : : : 10 : : 11 : : : 12 : : : 13 4 4 : : : 14 : : : : : 15 : : : 16 : : : : 17 : : 18 : : : 19 4 4 : :

More information

복지백서내지001~016화보L265턁

복지백서내지001~016화보L265턁 Photo S tory 사진으로 보는 서울의 사회복지 1950년대 아동복지시설 연합 체육대회 (창경원) 3 1950년 삼성농아원 초창기 구화교육 (이진주 선생) 1928년 용정부녀자합동급식소 (명진보육원 전신) 1920년대 초기 태화유치원 교육 1930년대 무산아동운동장 (태화여자관 전경) 1936년 경성양로원 (1927년 설립, 1954년 현재의 청운양로원으로

More information

3 Contents 8p 10p 14p 20p 34p 36p 40p 46P 48p 50p 54p 58p 생명다양성재단 영물이라는 타이틀에 정 없어 보이는 고양이, 날카롭게 느껴지시나요? 얼음이 따뜻함에 녹듯이, 사람에게 경계심 많은 길고양이도 곁을 내어주면 얼음 녹듯이 당신을 바라봅니다. 길 위에 사는 생명체라 하여 함부로 대하지 말아주세요. 싫으면 외면해주세요.

More information

*068-073pb77¹¼úÀÇÇöÀå02š

*068-073pb77¹¼úÀÇÇöÀå02š 예술의 현장 서울 프린지 페스티벌 2005 예술에 심장을 다는 축제 이광준 시민문화네트워크 티팟 기획실장 에너지를 충전하는 축제, 에너지를 느끼게 하는 공연 예술 축제인 서울 프린지 페스티벌 2005 이 지난 8월 홍익대 주변 의 여름밤을 뜨겁게 달궜다. 예술에 심장을 단 프린지 페스티벌이 기획자와 예술가들의 대화의 장으로 거듭나면서 독립 문화예술, 대안 문화의

More information

01¸é¼öÁ¤

01¸é¼öÁ¤ 16면 2012.7.25 6:14 PM 페이지1 2012년 8월 1일 수요일 16 종합 고려대장경 석판본 판각작업장 세계 최초 석판본 고려대장경 성보관 건립 박차 관계기관 허가 신청 1차공사 전격시동 성보관 2동 대웅전 요사채 일주문 건립 3백여 예산 투입 국내 최대 대작불사 그 동안 재단은 석판본 조성과 성보관 건립에 대해서 4년여 동안 여러 측면에 서 다각적으로

More information

< e-business 전략 계획 이슈와 사례 >

< e-business 전략 계획 이슈와 사례 > 2004 6 LG < >,,, i , 25~292008, 5 25~29 2009 10 1990,, 20 10,, ii < > < > 1 1 1 2 2 5 1 6 2 8 3 9 4 11 13 1 13 2 14 3 16 4 19 19 1 19 2 20 3 23 4 25 5 27 < > 29 < > 7 17

More information

Èñ¸Á27È£0918

Èñ¸Á27È£0918 희망을 일구는 사람들 (27호) 2 3 4 6 13 14 15 깨달음의 두레박 칼럼 프로그램 탐방 이모저모 만나고 싶었습니다 아름다운 인연 후원자 소개 동전모금참여업체 소개 희망을 일구는 사람들 발행인 : 법등 / 제27호(2009년 9월) 발행처 : 금오종합사회복지관 구미지역아동센터 연꽃어린이집 전 화 : (054)458-0230 / 팩스 : (054)458-0570

More information

A Study on the Formation of Sense of Community for the Residential Environment Management Projects* - Focusing on the Case of Doil-Market, Siheung Cit

A Study on the Formation of Sense of Community for the Residential Environment Management Projects* - Focusing on the Case of Doil-Market, Siheung Cit A Study on the Formation of Sense of Community for the Residential Environment Management Projects* - Focusing on the Case of Doil-Market, Siheung City - Kwan Hyun Yeo** 요약 : 주제어 ABSTRACTThis study aims

More information

.....6.ok.

.....6.ok. Ⅳ 성은 인간이 태어난 직후부터 시작되어 죽는 순간까지 계속되므로 성과 건강은 불가분의 관계이다. 청소년기에 형성된 성가치관은 평생의 성생활에 영향을 미치며 사회 성문화의 토대가 된다. 그러므로 성과 건강 단원에서는 생명의 소중함과 피임의 중요성을 알아보고, 성매매와 성폭력의 폐해, 인공임신 중절 수술의 부작용 등을 알아봄으로써 학생 스스로 잘못된 성문화를

More information

2003report hwp

2003report hwp 2003 연구보고서 220-13 교사의성인지적교육활동능력제고를위한프로그램개발 () 한국여성개발원 교사의성인지력향상프로그램개발진 발간사 년 월 한국여성개발원원장 연구요약 ,,,', 20 60 ( 1). Ⅰ Ⅰ. 서론 교사의성인지적교육활동능력제고를위한프로그램개발 Ⅰ. 서론 교사의성인지적교육활동능력제고를위한프로그램개발 Ⅰ. 서론 교사의성인지적교육활동능력제고를위한프로그램개발

More information

2016년 신호등 4월호 내지A.indd

2016년 신호등 4월호 내지A.indd www.koroad.or.kr E-book 04 2016. Vol. 428 30 C o n t e n t s 08 50 24 46 04 20 46,, 06 24 50!! 08? 28, 54 KoROAD(1)! 12 30 58 KoROAD(2) (School Zone) 16 60 34 18 62 38, 64 KoROAD, 40 11 (IBA) 4!, 68. 428

More information

05_2012_표준품셈_설비.hwp

05_2012_표준품셈_설비.hwp 32 목차 기계설비부문 제 Ⅰ 편 공통사항 제 1 장 적용기준 목차 33 제 2 장 가설공사 34 목차 목차 35 제 Ⅱ 편 기계설비공사 제 1 장 공통공사 36 목차 목차 37 제 2 장 공기조화설비공사 38 목차 제 3 장 위생및소화설비공사 목차 39 제 4 장 가스설비공사 40 목차 제 Ⅲ 편 플랜트설비공사 제 1 장 공통공사 목차 41 제 2 장 화력발전기계설비공사

More information

사회복지 Social Welfare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은 우리나라 사회복지관의 효시로써, 사회적 상황과 시대적 요구에 따라 가장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고 있습니다. 감사와 사랑을 실천하는 공동체 만들기!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는 희망이 되어드리고 도움을 주

사회복지 Social Welfare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은 우리나라 사회복지관의 효시로써, 사회적 상황과 시대적 요구에 따라 가장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고 있습니다. 감사와 사랑을 실천하는 공동체 만들기!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는 희망이 되어드리고 도움을 주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웃과 이웃이 나누는 정감어린 한마디! 태화의 이웃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2016.3 ~ 2016.8 프로그램 안내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 접수기간 사회체육 기존회원 : 매월 20일~25일 / 신규회원 : 수시 접수(단, 전월 마감프로그램은 매월 26일부터) 사회교육 기존회원 : 봄학기 2.16(화)~ 22(월), 여름학기 5.16(월)~

More information

º´¹«Ã»Ã¥-»ç³ªÀÌ·Î

º´¹«Ã»Ã¥-»ç³ªÀÌ·Î 솔직히 입대하기 전까지만 해도 왜 그렇게까지 군대를 가려고하냐, 미친 것 아니냐는 소리도 많이 들었다. 하지만 나는 지금 그 때의 선택을 후회하지 않는다. 내가 선택한 길이기에 후회는 없다. 그런 말을 하던 사람들조차 지금의 내 모습을 보고 엄지 손가락을 치켜세운다. 군대는 하루하루를 소종하게 생각 할 수 있게 만들어 주었고, 점점 변해가는 내 모습을 보며

More information

(001~031)15초등개뿔1-1_교부.ps

(001~031)15초등개뿔1-1_교부.ps 교사용 ❶ 시험에 꼭 나오는 문제 각 단원의 중요 문제만을 선별하여 시험 전 평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❷ 응용문제 연습 진도책의 응용문제가 부족한 경우 활용할 수 있습니다. ❸ 서술형 문제 서술형 문제 연습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자료 온라인 자료는 비상교육 홈페이지(www.visang.com /book>학원선생님>초등자료실>수학)에서 내려받을 수

More information

W7_Business_ 제품설계

W7_Business_ 제품설계 6가지 테마와 24단계 창업 프로그램 벤처창업 (START-UP) Week 7: 스타트업 바이블 Step 20, 21, 22, 23 ; 어떤 과정을 거쳐 제품을 기획하고 설계할까? Hansoo Kim, Ph.D YUST MIS / E-Biz Research Center / BNC ?????,!????,? (Linchpin,, )?? ),, SASA : :,,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Autodesk Software 개인용 ( 학생, 교사 ) 다운로드가이드 진동환 (donghwan.jin@autodesk.com) Manager Autodesk Education Program - Korea Autodesk Education Expert 프로그램 www.autodesk.com/educationexperts 교육전문가프로그램 글로벌한네트워크 /

More information

한국건설산업연구원연구위원허윤경 연구원엄근용

한국건설산업연구원연구위원허윤경 연구원엄근용 한국건설산업연구원연구위원허윤경 연구원엄근용 104.0 103.0 102.0 101.0 1.0 0.8 0.6 0.4 0.2 100.0 99.0 변동률 지수 0.0-0.2 10.6 월 8 월 10 월 12 월 11.2 월 4 월 6 월 8 월 6 5 130,000 강남권역도심권역마포 / 여의도권역강남권역도심권역마포 / 여의도권역

More information

WHY JAPAN? 5 reasons to invest in JAPAN 일본무역진흥기구(JETRO) www.investjapan.org Copyright (C) 2014 JETRO. All rights reserved. Reason Japan s Re-emergence 1 다시 성장하는 일본 아베노믹스를 통한 경제 성장으로 일본 시장은 더욱 매력적으로 변모하고

More information

표지 모았어요

표지 모았어요 From Bridgestone 4 BRIDGESTONE Magazine Contents On Bridgestone 04 10 12 24 46 48 52 54 56 57 60 Motoring 14 18 20 26 28 32 59 62 Travel / Lifestyle 34 38 44 Section 08 58 63 6 BRIDGESTONE Magazine News

More information

? !

? ! 신임교원을 위한 교수법 특강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폐강을 피하는 몇가지 팁! 조 승 모 영남대학교 경제금융학부 2018년 2월 22일 Copyright 2018 Cho, Seung Mo 1. 폐강의추억 출처 : 와이유키키 (http://yukiki.net) 1. 폐강의추억 출처 : 영남대학교포털시스템 (http://portal.yu.ac.kr) 2.

More information

#遺€?됱궗?뚮뱾168?

#遺€?됱궗?뚮뱾168? www.icbp.go.kr ISSN 2005-8632 4 2010. Vol.168 The Bupyeong Saramdul 02 Vol.168 Vol.168 03 04 Vol.168 Vol.168 05 06 Vol.168 Vol.168 기획 孝 2010년 3월 25일 발행 07 미니뉴스 부평구민 DNA에는 효(孝)가 있다 부평장애인복지관의 나눔 행사

More information

2006.5ø˘ øÏæ - ª¡ˆ.pdf

2006.5ø˘ øÏæ - ª¡ˆ.pdf 2006. 05 17 18 2006. 05 19 20 2006. 05 21 22 2006. 05 23 24 01 26 2006. 05 27 28 2006. 05 29 30 2006. 05 31 32 2006. 05 33 02 34 2006. 05 35 36 2006. 05 37 38 2006. 05 39 03 04 40 2006. 05 41 05 42 2006.

More information

융합인재교육 ( S T E A M ) 프로그램 2

융합인재교육 ( S T E A M ) 프로그램 2 content 유리창청소부의추락사를막아라 03 04 유리창청소부의추락사를막아라! 09 젖지않고스스로깨끗해지는 17 얼마나작아야하는걸까? 27 마법의유리창만들기 은나노를활용한의류디자인하기 은나노를활용한의류디자인하기 44 43 패션에도새로운바람이분다 48 은은은색일까? 56 우리만의나노의류만들기 66 나노기술과함께더불어사는삶 81 82 나노기술과함께더불어사는삶

More information

맘톡광고소개서

맘톡광고소개서 2019. 04 맘톡광고소개서 맘톡어플 & 맘톡 SNS 광 고 소 개 서 I n d e x 서비스소개 - 특징 - 어플 & SNS 통계수치 - 3 - I. 서비스소개 01. 특징 02. 어플 & SNS 통계수치, - 4 - I. 서비스소개 01. 특징 02. 어플 & SNS 통계수치 0 ~7 2015. 11 구분임신 -12개월 12-24개월 25-36개월 주요내용

More information

ÃѼŁ1-ÃÖÁ¾Ãâ·Â¿ë2

ÃѼŁ1-ÃÖÁ¾Ãâ·Â¿ë2 경기도 도서관총서 1 경기도 도서관 총서 경기도도서관총서 1 지은이 소개 심효정 도서관 특화서비스 개발과 사례 제 1 권 모든 도서관은 특별하다 제 2 권 지식의 관문, 도서관 포털 경기도 도서관 총서는 도서관 현장의 균형있는 발전과 체계적인 운 영을 지원함으로써 도서관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발간되 고 있습니다. 더불어 이를 통해 사회전반의 긍정적인

More information

Vision Mission 15 174 121881 T 0269004400 F 0269004499 170 5 121140 T 0221264091 F 0221264044 4 112 203 425807 T 0314020442 F 0314020140 899 402061 T

Vision Mission 15 174 121881 T 0269004400 F 0269004499 170 5 121140 T 0221264091 F 0221264044 4 112 203 425807 T 0314020442 F 0314020140 899 402061 T 2014 Vol.130 Zoom In People Vision Mission 15 174 121881 T 0269004400 F 0269004499 170 5 121140 T 0221264091 F 0221264044 4 112 203 425807 T 0314020442 F 0314020140 899 402061 T 0324341391 F 0324391391

More information

소식지수정본-1

소식지수정본-1 2010. 7 통권2호 2 CONTENTS Korea Oceanographic & Hydrographic Association 2010. 7 2010년 한마음 워크숍 개최 원장님께서 손수 명찰을 달아주시면서 직원들과 더욱 친숙하게~~ 워크숍 시작! 친근하고 정감있는 말씀으로 직원들과 소통하며 격려하여 주시는 원장님... 제12차 SNPWG 회의에 참석 _ 전자항해서지

More information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9, Vol. 29, No. 1, pp DOI: * The Participant Expe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9, Vol. 29, No. 1, pp DOI:   * The Participant Expe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9, Vol. 29, No. 1, pp.17-40 DOI: http://dx.doi.org/10.21024/pnuedi.29.1.201903.17 * The Participant Experiences and Expectations of Pre-service Teachers for

More information

eco-academy(....).hwp

eco-academy(....).hwp Ⅰ. 환경과 더불어 사는 인간 Ⅱ. 깨끗한 공기로의 회복 Ⅲ. 맑고 풍부한 물 Ⅳ. 흙을 살리는 길 Ⅴ. 자원으로서의 폐기물 Ⅵ. 지구적 환경문제와 지속가능발전 Ⅶ. 여성과 환경 - 에코페미니즘 Ⅰ. 환경과 건강 그리고 질병 Ⅱ. 환경 호르몬 Ⅲ. 약물 오 남용 및 중독의 이해 Ⅳ. 생명과 환경을 살리는 먹거리 Ⅴ. 친환경적 농업 Ⅵ. 건전한 소비 - 효율적인

More information

평생교육원 모집안내-2013학년도

평생교육원 모집안내-2013학년도 Sunlin College Life Long Education Center 선린대학교평생교육원 Sunlin College Life Long Education Center 일반 교양과정 문예창작 성공하는 여성의 삶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 문예창작에 대한 기초적인 창작이론 및 실제를 통하여 창작 력을 배양하며, 문단에 등단할 수 있도록 하여 창작활동과

More information

<B9AEC8ADC0E7C3A2766F6C2E31325FBDCCB1DB2E706466>

<B9AEC8ADC0E7C3A2766F6C2E31325FBDCCB1DB2E706466> 2012 44 45 2012 46 47 2012 48 49 추억의 사진 글 사진 최맹식 고고연구실장 죽음을 감지하고 미리 알아서 죽은 미륵사지 느티나무 이야기 느티나무가 있던 자리 미륵사지는 가장 오랫동안 발굴 작업이 이뤄진 곳 미륵사지는 발굴 종료 당시, 우리나라 발굴 역사상 가장 오랫 동 안 발굴했던 유적이다. 1980년 7월 7일 발굴을 시작해 1996년

More information

ÁÖº¸15.2.15

ÁÖº¸15.2.15 4 분당판 21권 7호 2015년 2월 15일 생명순활동상황 생명순활동상황 생명순 보고는 토요일 오전까지 마쳐주십시오. 보고자 : 김연호 목사 010-9251-5245 보고 : 각 교구 조장님께서 교구 사역자에게 보고해 주세요. 분당판 21권 7호 2015년 2월 15일 생명순활동상황 전도실적은 전도 한 분이 소속한 교구의 생명순에 전도한 인원수를 추가합니다.

More information

() 10:00 ~ 14() 18:00 ( ) [] [] [] [] [] 1

() 10:00 ~ 14() 18:00 ( ) [] [] [] [] [] 1 2019 2018. 9. 10( 월 ) 10:00 ~ 14( 금 ) 18:00 ( 군사학과특별전형포함 ) 어짊 재능꽃 으로 을 피우다 2019 2018. 9. 10() 10:00 ~ 14() 18:00 ( ) [] [] [] [] [] 1 I. II. III. IV. V. VI. VII. VIII. IX. X. XI. XII. XIII. 1 3 4 5 6 7

More information

5,678,689 5,462, , ,679,338 5,462, , 증 )649 5,222,334 5,006, ,

5,678,689 5,462, , ,679,338 5,462, , 증 )649 5,222,334 5,006, , 5,678,689 5,462,689 216,000 100.0 100.0 100.0-5,679,338 5,462,689 216,649 100.0 100.0 100.0 - 증 )649 5,222,334 5,006,334 216,000 92.0 91.6 100.0 100.0 5,222,983 5,006,334 216,649 92.0 91.6 100.0 100.0

More information

E20023804(2005).hwp

E20023804(2005).hwp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 19 - - 20 - - 21 - - 22 - - 23 - - 24 - - 25 - - 26 - - 27 - 100 기초선 중재(마인드 맵핑 프로그램을

More information

정부3.0 국민디자인단 운영을 통해 국민과의 소통과 참여로 정책을 함께 만들 수 있었고 그 결과 국민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정책 개선안을 도출하며 정책의 완성도를 제고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서비스디자인 방법론을 각 기관별 정부3.0 과제에 적용하여 국민 관점의 서비스 설계, 정책고객 확대 등 공직사회에 큰 반향을 유도하여 공무원의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More information

가해하는 것은 좋지 않은 행동이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불쌍해서이다 가해하고 나면 오히려 스트레스를 더 받을 것 같아서이다 보복이 두려워서이다 어떻게 그렇게 할 수 있는지 화가 나고 나쁜 아이라고 본다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아무런 생각이나 느낌이 없다 따돌리는 친구들을 경계해야겠다 남 여 중학생 고등학생 남 여 중학생 고등학생 남 여 중학생 고등학생 남 여

More information

핵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 문학과예술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선택 학점계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비고 14 (15) 13 (14) 27 (29) 2

핵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 문학과예술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선택 학점계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비고 14 (15) 13 (14) 27 (29) 2 1 학년 2 학년 3 학년 합계 6 5 11 5 5 16 문학과예술 핵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선택 4 4 1 1 3 3 6 11 학점계 12 12 24 5 1 6 3 3 6 36 ㆍ제 2 외국어이수규정 이수규정 또는 영역에서 과목 학점 이수하고 수량적석과추론 과학적사고와실험 에서 과목 학점 이수해도됨 외국어및고전어 중급이상외국어및고전어과목명 핵 1 학년 2

More information

120~151역사지도서3

120~151역사지도서3 III 배운내용 단원내용 배울내용 120 121 1 2 122 3 4 123 5 6 124 7 8 9 125 1 헌병경찰을앞세운무단통치를실시하다 126 1. 2. 127 문화통치를내세워우리민족을분열시키다 1920 년대일제가실시한문화 통치의본질은무엇일까? ( 백개 ) ( 천명 ) 30 20 25 15 20 15 10 10 5 5 0 0 1918 1920 ( 년

More information

1 1-(01~37)초2개뿔교부-수.ps :58 AM 페이지1 MAC5 1 시험에 꼭 나오는 문제 각 단원의 중요 문제만을 선별하여 시험 전 평가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2 응용 문제 연습 진도책의 응용 문제가 부족한 경우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1 1-(01~37)초2개뿔교부-수.ps :58 AM 페이지1 MAC5 1 시험에 꼭 나오는 문제 각 단원의 중요 문제만을 선별하여 시험 전 평가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2 응용 문제 연습 진도책의 응용 문제가 부족한 경우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1 1-(01~7)초2개뿔교부-수.ps 201.. 10: AM 페이지1 MAC 1 시험에 꼭 나오는 문제 각 단원의 중요 문제만을 선별하여 시험 전 평가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2 응용 문제 연습 진도책의 응용 문제가 부족한 경우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술형 문제 서술형 문제 연습에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자료 단원평가와 중간 기말 학력 평가로 학생들의

More information

Gwangju Jungang Girls High School 이상야릇하게 지어져 이승이 아닌 타승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모텔에 여장을 풀고 먹 기 위해 태어났다는 이념 아래 게걸스럽게 식사를 했다. 피곤하니 빨리 자라는 선생님의 말 씀은 뒷전에 미룬 채 불을 끄고 밤늦게까지 속닥거리며 놀았다. 몇 시간 눈을 붙이는 둥 마 는 둥 다음날 이른 아침에

More information

C# Programming Guide - Types

C# Programming Guide - Types C# Programming Guide - Types 최도경 lifeisforu@wemade.com 이문서는 MSDN 의 Types 를요약하고보충한것입니다. http://msdn.microsoft.com/enus/library/ms173104(v=vs.100).aspx Types, Variables, and Values C# 은 type 에민감한언어이다. 모든

More information

강의계획서 (Sylabus) 2013 학년도 2 학기 * 강의과목 교과목명 (CourseName) 한국문화를찾아서 INSEARCHOFKOREANCULTURE 언어 (Language) 영어 과목번호 - 분반 (CourseNo.-Class) 수강대상

강의계획서 (Sylabus) 2013 학년도 2 학기 * 강의과목 교과목명 (CourseName) 한국문화를찾아서 INSEARCHOFKOREANCULTURE 언어 (Language) 영어 과목번호 - 분반 (CourseNo.-Class) 수강대상 강의계획서 (Sylabus) 2013 학년도 2 학기 * 강의과목 교과목명 (CourseName) 한국문화를찾아서 INSEARCHOFKOREANCULTURE 언어 (Language) 영어 과목번호 - 분반 (CourseNo.-Class) 21101412-001 수강대상 (Major) 학점 / 이론 / 실험 (Credits/Theory/Practice) 3/2/1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Morning Brief () 1,800 1,500 1,200 () (%) 1,400 14 1,200 () 12 () 1,000 10 900 600 300 800 600 400 200 8 6 4 2 0-300 1Q04 3Q04 1Q05 3Q05 1Q06 3Q06 0-200 0 1Q04 3Q04 1Q05 3Q05 1Q06 3Q06-2 () () (%) 6,000

More information

82-대한신경학0201

82-대한신경학0201 www.neuro.or.kr 2010 1 Vol. 82 www.neuro.or.kr 01 5 January 2010 2007 Newsletter of THE KOREAN NEUROLOGICAL ASSOCIATION 2010 NO.82 2010.JANUARY C o n t e n t s 04 05 06 10 13 17 18 20 22 25 28 32 33 36

More information

0.筌≪럩??袁ⓓ?紐껋젾001-011-3筌

0.筌≪럩??袁ⓓ?紐껋젾001-011-3筌 3 4 5 6 7 8 9 10 11 Chapter 1 13 14 1 2 15 1 2 1 2 3 16 1 2 3 17 1 2 3 4 18 2 3 1 19 20 1 2 21 크리에이터 인터뷰 놀이 투어 놀이 투어 민혜영(1기, 직장인) 내가 살고 있는 사회에 가치가 있는 일을 해 보고 싶 어 다니던 직장을 나왔다. 사회적인 문제를 좀 더 깊숙이 고민하고, 해결책도

More information

2002report hwp

2002report hwp 2002 연구보고서 220-11 초 중등교육과정의성인지적개편을위한양성평등교육내용개발 한국여성개발원 발간사 양성평등교육내용개발진 연구요약 1. 연구목적 2. 연구방법 3. 7 차교육과정및교과서내용분석 가. 도덕과 나. 사회과 다. 실과 / 기술 가정과 4. 각교과별양성평등교육내용개발가. 도덕과 나. 사회과 다. 실과 / 기술 가정과 5. 결론 목 차 Ⅰ 서론

More information

Compass Online School Pack 1

Compass Online School Pack 1 Compass Online School Pack 1 수업준비부터학습관리까지! 멀티미디어교실수업 Teacher s Tools 온라인학습 e-book 스마트보드활용 시청각교육 기초문장부터에세이쓰기까지훈련! 자기주도적글쓰기훈련과말하기표현! 학습내용을자기만의포트폴리오완성! Readers e-book 제공 교재수업용 e-book 제공 Level Test 단어장만들기,

More information

遺꾨떦?꾩씠?붽났?섏씠吏€.ps, page Normalize ( 15 W?쇰?怨?401 )

遺꾨떦?꾩씠?붽났?섏씠吏€.ps, page Normalize ( 15 W?쇰?怨?401 ) w w w. i d w e e k l y. c o m So Ji Seop No.545 2011.10.4~2011.10.9 SUIE MATH, STRATEGIC EDUCATION WWW.SUIE.CO.KR Opinion COLUMN October. 04. 2011 02 C o n t e n t s OPINION COLUMN 2p SPECIAL THEME LIVING

More information

2006¹é¼Ł¹ß°£»ç1

2006¹é¼Ł¹ß°£»ç1 Multifunctional Administrative City Construction Agency Multifunctional Administrative City Construction Agency w w w. m a c c. g o. k r Multifunctional Administrative City Construction Agency 2 Multifunctional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_Monthly InsighT 19년 1월.pptx

Microsoft PowerPoint _Monthly InsighT 19년 1월.pptx 2019년 1월 Monthly InsighT 우려보다는 용기가 필요한 2019년 박원재 02-3774-1426 william.park@miraeasset.com 김영건 02-3774-1583 younggun.kim.a@miraeasset.com 김철중 02-3774-1464 chuljoong.kim@miraeasset.com * 넋두리 * 드디어 2019년황금돼지해가밝았습니다.

More information

도약종합 강의목표 -토익 700점이상의점수를목표로합니다. -토익점수 500점정도의학생들이 6주동안의수업으로 점향상시킵니다. 강의대상다음과같은분들에게가장적합합니다. -현재토익점수 500점에서 600점대이신분들에게가장좋습니다. -정기토익을 2-3번본적이있으신분

도약종합 강의목표 -토익 700점이상의점수를목표로합니다. -토익점수 500점정도의학생들이 6주동안의수업으로 점향상시킵니다. 강의대상다음과같은분들에게가장적합합니다. -현재토익점수 500점에서 600점대이신분들에게가장좋습니다. -정기토익을 2-3번본적이있으신분 도약종합 -토익 700점이상의점수를목표로합니다. -토익점수 500점정도의학생들이 6주동안의수업으로 100-200점향상시킵니다. -정기토익을 2-3번본적이있으신분. -수업도많이들어봤고, 문제도많이풀었지만문법정리가제대로되지않은분. 강의특징수업시간에토익과관련없는사적인잡담으로시간낭비하지않는수업입니다. LC : 파트별집중정리한문제풀이로유형을익혀나가는수업입니다. RC

More information

표지안 0731

표지안 0731 32 33 특집 Ⅰ 공유도시, 공유경제 _ 도시정부와 공유경제 2. 도시정부는 공유경제의 발전에 있어 주요한 역할 수행 도시정부 자체적인 공유경제 서비스 제공의 대표적인 사례 : 공유 자전거 전세계 공유자전거 지도 Bike Share Map 8) < 서울의 공유 자전거 서비스 > 서울특별시 공공자전거 : 여의도, 상암동 일대에서 운영중 - 2010년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PLC제어응용-2차시.doc

Microsoft Word - PLC제어응용-2차시.doc 과정명 PLC 제어응용차시명 2 차시. 접점명령 학습목표 1. 연산개시명령 (LOAD, LOAD NOT) 에대하여설명할수있다. 2. 직렬접속명령 (AND, AND NOT) 에대하여설명할수있다. 3. 병렬접속명령 (OR, OR NOT) 에대하여설명할수있다. 4.PLC의접점명령을가지고간단한프로그램을작성할수있다. 학습내용 1. 연산개시명령 1) 연산개시명령 (LOAD,

More information

750 1,500 35

750 1,500 35 data@opensurvey.co.kr 750 1,500 35 Contents Part 1. Part 2. 1. 2. 3. , 1.,, 2. skip 1 ( ) : 2 ( ) : 10~40 (, PC, ) 1 : 70 2 : 560 1 : 2015. 8. 25~26 2 : 2015. 9. 1 4 10~40 (, PC, ) 500 50.0 50.0 14.3 28.6

More information

¹é¼Ł sm0229-1

¹é¼Ł sm0229-1 2006 SK Community Relations White Book 2006 SK Community Relations White Book 2006 SK Community Relations White Book CONTENTS 004 CEO 인사말 006 발간사 008 1부 SK 행복 다이어리 010 SK 행복 다이어리 034 더 큰 행복 을 만들어가는 SK

More information

내지(교사용) 4-6부

내지(교사용) 4-6부 Chapter5 140 141 142 143 144 145 146 147 148 01 02 03 04 05 06 07 08 149 활 / 동 / 지 2 01 즐겨 찾는 사이트와 찾는 이유는? 사이트: 이유: 02 아래는 어느 외국계 사이트의 회원가입 화면이다. 국내의 일반적인 회원가입보다 절차가 간소하거나 기입하지 않아도 되는 개인정보 항목이 있다면 무엇인지

More information

더바이어102호 01~09

더바이어102호 01~09 www.withbuyer.com Highquality news for professionals www..kr Tel. 031)220-8685 2 Contents 01 02 08 17 18 TEL. 064720-1380~87 04 06 08 10 12 14 17 18 www.withbuyer.com 3 20 23 24 26 24 26 28 29 30 32 33

More information

2005. 12. i iii iv v vi vii viii ABSTRACT A Study on Rural Landscape Management and Policy Directions ix x XXXXXXXXXXXXX xi xii xiii xiv x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More information

[NO_11] 의과대학 소식지_OK(P)

[NO_11] 의과대학 소식지_OK(P) 진 의학 지식과 매칭이 되어, 인류의 의학지식의 수준을 높 여가는 것이다. 하지만 딥러닝은 블랙박스와 같은 속성을 가지고 있어서, 우리는 단지 결과만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식의 의학지 식의 확장으로 이어지기는 힘들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실제로 의학에서는 인공지능을 사용하게 될 때 여러 가지 문제를 만들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간이 이해

More information

할렐루야10월호.ps, page 1-12 @ Normalize ( 할 437호 )

할렐루야10월호.ps, page 1-12 @ Normalize ( 할 437호 ) www.hcc.or.kr news@hcc.or.kr Hallelujah News PHOTO NEWS 새벽 이슬 같은 주의 청년들이 주께 나오는도다. 제437호 2007년 10월 7일 (주일) 화요청년찬양부흥회 날짜: 10월 16일, 11월 6일, 11월 20일 12월 4일, 12월 18일 (매달 1 3주 화요일) 장소: 할렐루야교회

More information

2015년9월도서관웹용

2015년9월도서관웹용 www.nl.go.kr 국립중앙도서관 후회의 문장들 사라져 버릴 마음의 잔해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이번 해에도 배추농사에서 큰돈을 남은 평생 머릿속에서 맴돌게 될 그 말을 다시 떠올려보 만졌다 하더라도 지난 여름 어느 날 갑자기 들기 시작한 았다. 맺지 못한 채 끝나버린 에이드리언의 문장도 함께. 그 생각만은 변함없을 것 같았다. 같은 나이의 다른 아이 그래서

More information

A 한국노동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1998 년 한국사회과학자료원 2008년 2008년

A 한국노동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1998 년 한국사회과학자료원 2008년 2008년 A1-1998-0031 한국노동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1998 년 한국사회과학자료원 2008년 2008년 이자료를연구및저작에이용, 참고및인용할경우에는 KOSSDA의자료인용표준서식에준하여자료의출처를반드시명시하여야합니다. 자료출처는자료명이최초로언급되는부분이나참고문헌목록에명시할수있습니다. 자료를이용, 참고, 인용할경우표준서식김상욱. 2005. 한국종합사회조사,

More information

목 차

목 차 Ⅴ. 광교지구택지개발사업지구단위계획결정 ( 변경 ) 도서 목 차 Ⅴ. 광교지구택지개발사업지구단위계획결정 ( 변경 ) 도서 1. 지구단위계획구역결정 ( 변경 ) 조서 가. 총괄 ( 변경없음 ) 도면표시번호 구역명위치 기정 면 적 ( m2 ) 변경후 변경 계 1단계 2단계 비고 - 수원시영통구매탄동, 이의동, 광교지구원천동, 하동, 팔달구우만동, 제1종지구단위계장안구연무동일원획구역용인시수지구상현동,

More information

1 4/7 2 4/11 3 4/12 4 4/18 5 4/20 6 5/3 7 5/18 8 5/26 9 6/2 10 6/7 11 6/13 12 6/15 13 6/16 14 6/20 15 7/10 16 7/11 17 7/12 18 8/25 19 9/5 20 9/7 21 9/

1 4/7 2 4/11 3 4/12 4 4/18 5 4/20 6 5/3 7 5/18 8 5/26 9 6/2 10 6/7 11 6/13 12 6/15 13 6/16 14 6/20 15 7/10 16 7/11 17 7/12 18 8/25 19 9/5 20 9/7 21 9/ KOREA BUSINESS WOMEN S FEDERATION 1 4/7 2 4/11 3 4/12 4 4/18 5 4/20 6 5/3 7 5/18 8 5/26 9 6/2 10 6/7 11 6/13 12 6/15 13 6/16 14 6/20 15 7/10 16 7/11 17 7/12 18 8/25 19 9/5 20 9/7 21 9/12 22 9/22 23 10/24

More information

South Korea Seoul Yongsan-gu 퇴계로 206 동대입구 South Korea Seoul Yongsan-gu 동호로 189 약수 South Korea Seoul Yongsan-gu 다산로 369 금호 South Korea Seoul Yongsan-gu

South Korea Seoul Yongsan-gu 퇴계로 206 동대입구 South Korea Seoul Yongsan-gu 동호로 189 약수 South Korea Seoul Yongsan-gu 다산로 369 금호 South Korea Seoul Yongsan-gu 3 지하철시간표 & 노선지도 3 호선웹사이트모드로보기 3 지하철노선 (3 호선 ) 은 ( 는 ) 19 경로가있습니다. 주중운영시간은다음과같습니다 : (1) 구파발 경찰병원 : 오전 5:30 - 오후 11:44 (2) 구파발 일원 : 오전 12:02 - 오후 11:17 (3) 대화 경찰병원 : 오전 5:16 - 오후 10:55 (4) 대화 동대입구 : 오전 12:03

More information

01 遺꾨떦?쒖?544.ps, page 1 @ Normalize

01 遺꾨떦?쒖?544.ps, page 1 @ Normalize w w w. i d w e e k l y. c o m Kwon Sang Woo No.544 2011.9.26~2011.10.3 www.bundangye.com Opinion COLUMN September. 26. 2011 02 C o n t e n t s OPINION COLUMN 2p SPECIAL THEME EDUCATION 4p - 5p 6p 8p

More information

11+12¿ùÈ£-ÃÖÁ¾

11+12¿ùÈ£-ÃÖÁ¾ Korea Institute of Industrial Technology 2007:11+12 2007:11+12 Korea Institute of Industrial Technology Theme Contents 04 Biz & Tech 14 People & Tech 30 Fun & Tech 44 06 2007 : 11+12 07 08 2007 : 11+12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