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목차 3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 3 제품 설치 시 주의사항 4 전원 및 AC 어댑터 관련 주의사항 6 제품 이동 시 주의사항 6 제품 사용 시 주의사항 7 화면 잔상 시 주의사항 7 제품 청소 시 주의사항 9 라이선스 18 사용자 설정 18 메인 메뉴 활성 19 사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2 목차 3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 3 제품 설치 시 주의사항 4 전원 및 AC 어댑터 관련 주의사항 6 제품 이동 시 주의사항 6 제품 사용 시 주의사항 7 화면 잔상 시 주의사항 7 제품 청소 시 주의사항 9 라이선스 18 사용자 설정 18 메인 메뉴 활성 19 사"

Transcription

1 사용자 설명서 LED 모니터 * ** LED 모니터는 LED 백라이트를 사용한 LCD 제품입니다. 사용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을 반드시 읽고 정확하게 사용하세요. GS-27 Display Accessory

2 2 목차 3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 3 제품 설치 시 주의사항 4 전원 및 AC 어댑터 관련 주의사항 6 제품 이동 시 주의사항 6 제품 사용 시 주의사항 7 화면 잔상 시 주의사항 7 제품 청소 시 주의사항 9 라이선스 18 사용자 설정 18 메인 메뉴 활성 19 사용자 설정 19 - 메뉴(MENU) 설정 20 - 영상 설정 21 - 색상 설정 22 - 음성 설정 23 - 기타 설정 24 고장신고 전 확인하세요 10 조립 및 준비 10 제품 구성 11 제품 및 버튼 설명 12 모니터 이동 및 들기 12 모니터 설치 12 - 스탠드 조립 14 - 테이블에 설치 14 - 각도 조절 15 - 케이블 정리 15 - 잠금 장치(Kensington) 사용 26 제품 규격 27 공장지원모드(Preset Mode, HDMI PC) 27 HDMI 타이밍(Video) 27 전원 표시등 28 바른 자세 28 제품을 사용하는 바른 자세 16 모니터 사용하기 16 HDMI 연결 17 헤드폰 연결

3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 3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 다음에 표시되어 있는 안전에 관련된 주의사항들은 제품을 안전하고 정확하게 사용하여 예기치 못한 위험이나 손해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주의사항은 경고 와 주의 두 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각각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경고 및 주의 : 특정조건에서 위험이 발생할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하라는 기호입니다. 금 지 : 이 그림 기호는 해서는 안되는 내용입니다. 제품 설치 시 주의사항 지시사항을 위반하였을 때, 심각한 상해나 사망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화기 및 난로와 같이 뜨거운 물 건 가까이 놓지 마세요. y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설치된 제품에 절대 어린이가 매달리거나 올라타지 않도록 하 세요. y 넘어지거나 떨어져서 상 해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어린이들에게 주의시켜 주세요. 먼지가 많은 장소나 물기가 있 는 곳에 설치하지 마세요. y 감전, 화재 및 제품 손상 의 원인이 됩니다. 떨어뜨리거나 케이스가 파손된 경우 전원을 끄고 전원 플러그 를 뽑으세요. y 감전, 화재의 원인이 됩니 다.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 세요. 동전, 머리핀, 쇠붙이 등의 금속 류나 종이, 성냥 등 불에 타기 쉬 운 물건을 집어 넣지 마세요. 특 히,어린이들에게 주의시켜 주세 요. y 화재, 감전의 원인이 됩니 다. 이물질이 들어 갔을 경우 전원 코드를 빼고 서 비스 센터로 연락하세요. 연기가 나거나 이상한 소리, 냄 새가 날 때는 전원 코드를 빼고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세요. y 감전, 화재의 원인이 됩니 다. 전원, 신호 케이블 등을 통행 장 소에 방치하지 마세요. y 걸려 넘어지는 경우 감전, 화재, 제품 파손 및 신체 상해의 위험이 있습니다. 제품을 포장하는 방습제나 비닐 포장지는 아이들의 손이 닿지 않도록 보관하여 주세요. y 실수로 먹었을 경우에는 즉시 토하게 하고 가까운 병원으로 가세요. 목욕탕이나 비바람에 노출된 장 소 또는 물이 튀는 곳 등 습기가 많은 곳에 설치 하지 마세요. y 감전, 화재 및 제품 고장 의 원인이 됩니다. 물건을 떨어뜨리거나 충격을 주 거나 제품 화면에 장난감이나 물건을 던지지 마세요. y 사람이 다치거나, 제품 고 장, 화면 파손의 원인이 됩니다. 기름이나 유증기가 닿을 수 있 는 곳에는 벽걸이 설치를 하지 마세요. y 제품이 손상되어 떨어질 수 있습니다.

4 4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 지시사항을 위반하였을 때, 경미한 상해나 제품 손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벽으로부터 일정거리(10cm) 이상을 두어 통풍이 잘되게 하 세요. yy 내부온도 상승으로 인한 변형이나 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장식장 또는 선반위에 설치할 때는 제품 밑면 끝부분이 앞쪽 으로 돌출되지 않도록 하세요. yy 무게중심 불균형으로 제품 이 떨어져 신체 상해나 제 품 파손의 원인이 됩니다. 필히, 장식장 또는 선반은 제품 크기에 알맞은 것을 사용하세요. 직사광선에 노출된 곳에 설치하 지 마세요. yy 손상되거나 화재의 위험 이 있습니다. 조리대와 가습기 옆 등 기름이 나 수 증기가 닿을 수 있는 장소 에 설치하지 마세요. yy 화재, 감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테이블보나 커튼 등으로 통풍구 가 막히지 않도록 하세요. yy 내부온도 상승으로 인한 변형이나 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전자파 장해가 없는 곳에 설치 하세요. 책장이나 벽장 등 통풍이 되지 않는 장소 및 카펫트나 방석 위 에 설치하지 마세요. yy 내부 온도 상승으로 인한 화재의 원인이 될 수 있습 니다. 흔들리는 선반 위나 경사진 장 소 등 불안정한 장소 및 진동이 심한 곳에는 설치하지 마세요. yy 제품이 떨어지거나, 뒤집 혀서 다칠 수 있습니다. 일반 사용 조건이 아닌 특수한 장소에 설치된 제품은 주변 환경의 영향으로 화질 및 수명, 외관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 으므로 설치 전 반드시 당사의 서비스 엔지니어에게 확인 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yy 특수한 장소: 미세먼지가 많이 발생하는 곳, 유증기가 많이 발생하는 곳, 화학물질을 사용하는 곳, 온도가 너무 높거 나 낮은 곳, 습기가 많은 곳, 장시간 연속적으로 사용하는 공항, 역 등 제품에서 보장하지 아니한 장소 및 조건. yy 광택 베젤을 가진 제품의 경우 주변 환경에 의해 반사 빛이 생길 수 있으므로 제품 설치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원 및 AC 어댑터 관련 주의사항 지시사항을 위반하였을 때, 심각한 상해나 사망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 또는 이물질이 제품(TV, 모 니터, 전원코드, AC 어댑터)에 들어간 경우 즉시 전원 코드를 분리하고 서비스 센터로 문의 하세요. yy 제품 손상으로 인한 감전 및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 다. 반드시 접지가 된 콘센트에 전 원 케이블을 연결하세요. yy 전기적 쇼크(감전) 및 상 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정격 전압에서 사용하세요. yy 제품 손상 및 감전의 원인 이 됩니다. 멀티 콘센트 사용시 여러기기를 동시에 사용하지 말고 접지 단 자가 있는 전용 멀티 콘센트를 사용하세요. yy 과열로 인한 화재의 원인 이 됩니다.

5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 5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전원케이블을 빼세요. yy 먼지가 쌓여 발열, 발화 및 절연열화에 의한 누전, 감전 및 화재의 위험이 있 습니다. 젖은 손으로 전원 플러그 및 AC 어댑터를 만지지 마세요. 코드 핀에 물기나 먼지가 있을 경우 충분히 건조시키거나 닦아 낸 후 사용하세요. yy 감전의 위험이 있습니다. 전원 코드를 뺄 때는 플러그를 잡고 빼시고, 전원 코드를 무리 하게 구부리지 마세요. yy 전선이 파손되어 감전, 화 재의 원인이 됩니다. 전원 플러그가 흔들리지 않도록 확실하게 꽂아 주세요. 콘센트 끼 우는 부분이 헐거울 때는 사용하 지 마세요. yy 접속이 불안정한 경우 화재 및 감전의 원인이 됩니다. AC 어댑터에 연결되는 전원 코 드는 확실하게 밀착시켜 꽂아 주 세요. yy 헐거워질 경우 접촉 불량에 의해 감전 및 화재가 발생 할 우려가 있습니다. 전원 케이블이 콘센트에 연결된 상태에서 다른 한쪽의 홈에 젓 가락 등 전도체를 넣지 마세요. 또한, 콘센트에서 전원 플러그를 뺀 후 바로 만지지 마세요. yy 감전의 원인이 됩니다. 전원 코드 및 AC 어댑터는 당사 에서 공급하는 정품 또는 승인 된 규격 제품을 사용하세요. yy 비규격제품 사용 시 화재나 감전의 원인이 될 수 있습 니다. 전원 코드 및 AC 어댑터에 무 거운 물건(전자제품, 의류 등) 을 올려 놓거나, 밟거나, 날카 로운 물건에 찍히지 않도록 주 의하세요. yy 코드가 손상될 경우 감전 및 화재의 우려가 있습니 다. 전원 코드 및 AC 어댑터를 절대 분해하거나 수리, 개조하지 마세 요. yy 감전 및 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주전원 차단장치는 전원코드이 며, 이 차단장치는 쉽게 조작할 수 있는 위치에 있어야 합니다. - 제품이 AC 벽 전원에 연결되어 있다면,스위치를 끄더라 도 AC 전원이 완전히 차단되는 것은 아닙니다. - 전원을 분리하여야 소비전력이 '0'이 될 수 있습니다. 지시사항을 위반하였을 때, 경미한 상해나 제품 손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제품 사용중에는 전원 코드를 분리하지 마세요. yy 전기적인 충격으로 제품 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전원 플러그를 콘센트에 꽂거나 뽑아서 MNT를 켜거나 끄지마 세요. (전원 플러그를 스위치 용 도로 사용하지 마세요.) yy 감전이나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전원 플러그 핀 부위, 콘센트 또는 AC 어댑터에 먼지 등이 묻어 있을 때에는 깨끗이 닦아 주세요. yy 화재의 원인이 될 수 있습 니다. 전원 코드를 열기구에 가까이 닿지 않게 하세요. yy 코드의 피복이 녹아서 화 재,감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천둥, 번개 시 전원 코드 및 신호 케이블은 위험함으로 절대 만지 지 마세요. yy 감전의 위험이 있습니다.

6 6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 제품 이동 시 주의사항 지시사항을 위반하였을 때, 심각한 상해나 사망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동하기 전에 반드시 전원을 끄고 연결된 모든 케이블을 분 리하세요. yy 감전 및 제품 손상의 위험 이있습니다. - 제품을 운반할 때는 화면 스크린이 앞면으로 향하게 한 후 두 손으로 꼭 쥐고 운반하세요. 지시사항을 위반하였을 때, 경미한 상해나 제품 손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제품이 넣어져 배달 되었던 박 스는 버리지 마세요. yy 점검, 조정, 수리가 필요 할 때는 서비스 센터로 연 락하세요. 제품이 무거우므로 포장을 풀거 나, 들어서 옮길 때에는 반드시 두사람 이상이 함께 하세요. yy 신체상해 및 제품 손상의 원인이 됩니다. 떨어뜨린 제품을 다시 사용할 경우 감전 및 화재의 원인이 되 므로 서비스 센터로 연락 하세요. 제품 사용 시 주의사항 지시사항을 위반하였을 때, 심각한 상해나 사망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임의로 절대 분해하거 나 수리, 개조하지 마세요. yy 감전, 화재의 원인이 됩니 다.점검, 조정, 수리가 필 요할 때는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세요. 기기 내부에 물, 이물질 등이 들어 간 경우 우선 기기 본체의 전원 스 위치를 끄고 전원 플러그를 콘센트 에서 뺀 후 서비스 센터에 연락해 주세요. yy 감전, 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화면이 나오지 않거나 소리가 나 오지 않 는 등의 고장 상태에서 사 용하지 마세요. 즉시 전원 스위치 를 끄고 전원 플러그를 콘센트에 서 뺀 후 서비스 센터에 연락해 주 세요. yy 감전, 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리모컨 등에 사용하는 건전지를 교체 할 경우 어린이가 먹지않도 록 주의하고,건전지는 어린이 손 에 닿지 않는 곳에 두세요. yy 만일 어린이가 먹은 경우에 는즉시 의사와 상담하세요. 물이 들어가거나 젖게하지 마세 요. yy 감전, 화재, 고장, 변형의 원인이 됩니다. 화면의 전면 및 측면에 금속물 질등으로 충격을 주거나 흠집을 내지 마세요. yy 화면파손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도시가스 등의 가스 누설이 있 을 때에는 콘센트에 절대 손대 지 마시고, 창문을 열어 반드시 환기시키세요. yy 감전, 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 온도가 높은 장소나 습기가 많은 곳은 피하세요. - 고압의 전기를 사용하는 제품을 모니터 주변에서 사용하 지 마세요. (예. 전기모기채) 전기적 충격에 의해 모니터의 고장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7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 7 지시사항을 위반하였을 때, 경미한 상해나 제품 손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인화성 유발물질을 제품과 가까 운 곳에서 사용하거나 보관하지 마세요. y 폭발이나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장시간 사용시에는 건강과 시력 보호를 위해 휴식을 취하세요. 스크린 표면을 손이나 뾰족한 물건(못, 연필, 펜 등)으로 강하 게 누르거나 긋지 마세요. y 스크린 표면이 상처 받을 수 있으며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제품은 항상 깨끗하게 유지해 주세요. 사용자 설명서를 참조하여 해상 도 및 주파수를 제품에 맞게 설 정하세요. y 시력이 나빠질 수 있습니 다. LCD는 수백만개의 픽셀로 이루 어지는 고도의 기술을 요하는 제 품으로 경우에 따라 사용 중 화면 에 몇 개의 화소반점(빨강, 녹색, 흰색, 검정색)이 보일수 있습니 다. y 이는LCD의특성상보일수 있는현상으로제품의성능 과는무관하며 고장이아닙 니다. LCD는 시야각의 특성에 의해 보는 위치에 따라 화면의 좌우 또는 상하의 밝기 및 색감이 달라보일 수 있습니다. y 이는 LCD의 특성상 보일 수 있는 현상으로 제품의 성능과는 무관하며 고장이 아닙니다. 화면 잔상 시 주의사항 y 고정된 특정화면만을 장시간 사용 할 경우 화면에 손상을 주어 잔상이 남을 수있으므로 주의해서 사용하세요. y 모니터를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화면 보호기(Screen saver)를 반드시 사용하세요. y 이러한 현상은 타 회사 제품에서도 동일하게 발생되며, 이로 인한 발생은 보증서에 의해 보호 받지 못합니다. 제품 청소 시 주의사항 지시사항을 위반하였을 때, 심각한 상해나 사망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청소시 본체에 직접 물을 뿌리거 나 인화성 물질(신나, 벤젠)등으 로 닦지 마세요. y 화재, 감전의 원인이 됩니다. 1년에 한번쯤은 판매점이나 서비 스 센터에 내부청소를 상담하세 요. y 제품 내부에 먼지가 낀 채 로오랫동안 청소하지 않으 면 화재,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8 8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 ÁGUA 지시사항을 위반하였을 때, 경미한 상해나 제품 손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제품을 청소 할 때는 전원코드를 빼고 부드러운 헝겊으로 가볍게 닦아주세요. 분무기로 물을 뿌리 거나 물걸레로 닦지 마세요. 특히, 각종 세정제, 자동차 및 공 업용 광택제, 연마제, 왁스, 벤젠, 알코올 등을 제품 본체나 스크린 에 사용 할 경우 제품에 손상을 주므로 절대 사용하지 마세요. y 화재, 감전 또는 제품 손 상(변형,부식 및 파손)을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םימ 전면 프레임은 부드러운 천에 분무기를 사용하여 2~4회 물을 분사한 후,한 방향으로 천천히 닦아 주세요. y 물기가 많은 경우 얼룩 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9 라이선스 9 라이선스 모델에 따라 지원되는 라이선스가 다릅니다. The terms HDMI and HDMI High-Definition Multimedia Interface, and the HDMI logo are trademarks or registered trademarks of HDMI Licensing LLC in the United States and other countries.

10 10 조립 및 준비 조립 및 준비 제품 구성 제품 상자 안에 아래 부속품이 들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누락된 부속품이 있는 경우 제품을 구입한 판매처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실제 제품과 부속품은 본 사용자 설명서의 그림과 다를 수 있습니다. 간편 설명서 AC/DC 어댑터 AC 파워 어댑터 (4 개 ) HDMI 케이블 스탠드 바디 스탠드 베이스 나사 (4 개 ) (M4 x L10) 케이블 커버 연결단자 커버 DC OUT 케이블 ( 별매품용 ) 나사 (2 개 ) 스페이서 (2 개 ) (M3 x L15) ( 별매품용 ) 주의 y 안전 및 제품 수명을 위해 불법 복제품은 사용하지 마십시오. y 불법 복제품 사용으로 인한 모든 파손이나 부상에는 품질 보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y 제품에 제공되는 부속품 사용을 권장합니다. y 시중에서 판매되는 일반 케이블을 사용할 경우 화면이 보이지 않거나 화면에 노이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참고 y 부속품은 본 사용자 설명서의 그림과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y 본 사용자 설명서의 제품 사양이나 내용은 제품의 품질 향상을 위해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y 별매품 구입은 판매점 ( 제품 구입처 ) 에 문의 하세요.

11 조립 및 준비 11 제품 및 버튼 설명 연결 단자 ON( 켜짐 ) DC 스위치 헤드폰 단자 터치 버튼 ( 전원 버튼 ) 참고 y 모니터 전원을 켜기 전에 제품 하단의 DC 스위치가 ON 인지 확인하세요.

12 12 조립 및 준비 모니터 이동 및 들기 주의 모니터를 옮기거나 들 때, 모니터 화면이 긁히거나 손상 되는 것을 방지하고 모니터의 모양이나 크기에 관계없이 안전한 이동을 하기 위해 다음 주의 사항을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y 가급적 모니터 화면을 만지지 않도록 하세요. - 이미지를 생성하는데 사용되는 픽셀 중 일부나 화면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y 모니터 구입 당시 제공된 상자나 포장에 넣어서 모 니터를 옮기는 것이 좋습니다. y 모니터를 옮기거나 들기 전에 전원 코드와 모든 케 이블을 분리하세요. y 모니터의 측면과 하단 프레임을 단단히 잡으세요. 패널 부분은 잡지 않도록 합니다. 모니터 설치 스탠드 조립 y 모니터를 잡을 때에는 화면을 몸 쪽으로 돌려 긁히 지 않도록 합니다. y 모니터를 옮길 때에는 충격이나 과도한 진동에 노 출되지 않도록 합니다. y 모니터를 옮길 때에는 모니터를 똑바로 세우며, 옆 으로 세우거나 왼쪽 혹은 오른쪽으로 기울이지 않 도록 합니다. 주의 y 일반적인 연결 그림이므로 실제 제품과 달라 보 일수 있습니다. y 나사를 너무 세게 조이면 모니터가 파손될 수 있 습니다. 이 경우 품질 보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y 스탠드 베이스를 스탠드 바디에 장착 후 반드시 손으로 고정하고 나사를 장착하시기 바랍니다. 제품이 떨어져 다치거나 제품 파손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y 모니터 운반시, 제품을 거꾸로 한 채 스탠드 베 이스만 잡으면 헤드 부분이 분리되어 떨어지면서 상해의 위험이 있으니 주의 하세요. y 제품을 들어 올리거나 이동할 경우, 패널 전면부 를 직접 잡지 마세요. 가해진 힘이 패널부를 손상 시킬 우려가 있습니다. 참고 y 조립 순서와 반대로 진행하면 스탠드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13 조립 및 준비 케이블 커버 스탠드 결합부 주의 yy 모니터의 패널 ( 화면 ) 보호를 위해 부드러운 천 을 바닥에 깔아 주세요. 스탠드 바디 2 스탠드 베이스 나사 2 개 (M4 x L10) 나사 2 개 (M4 x L10) 3 5 연결단자 커버

14 14 조립 및 준비 테이블에 설치 각도 조절 1 모니터를 들어서 똑바로 세운 상태로 테이블 위에 놓으 세요. 통풍을 위해 벽에서 최소 10 cm 거리를 두고 설치하세요. 1 스탠드 베이스가 장착된 모니터를 세워 주세요. 2 스크린 각도를 조절하세요. 편안한 시청을 위해 전후 -5 에서 15 까지 모니터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cm 10 cm 10 cm 10 cm 후면 전면 경고 y 모니터의 각도를 조절할 때 아래 그림처럼 잡지 마 세요. 손가락을 다칠 수 있습니다 먼저 전원 어댑터를 제품에 연결 한 후, 전원 코드 젠 더를 이용하여 전원 코드에 연결하세요. 벽면 콘센트 에 전원 코드를 연결한 후 DC 스위치를 ON 으로 켜 주세요. 별매품 y 모니터 화면의 각도를 조절할때에 화면부에 손이 닿거나 눌러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DC 스위치 3 모니터 전원 버튼을 눌러 모니터를 켜세요. 주의 y 모니터를 이동하거나 설치하기 전에 먼저 전원 코드 를 빼세요. 감전의 위험이 있습니다.

15 조립 및 준비 15 케이블 정리 잠금 장치 (Kensington) 사용 그림과 같이 스탠드 결합부 아래로 케이블을 정리한 후 케이블 커버로 아래에서부터 조립합니다. 스탠드 결합부 Kensington 잠금 장치 커넥터는 모니터 하단에 있습니 다. 설치 및 사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Kensington 잠금 장치와 함께 제공된 사용자 설명서 또는 kensington.com 을 참조하세요. 모니터와 테이블을 Kensington 잠금 장치 케이블로 연 결합니다. 케이블 커버 참고 y 조립 순서와 반대로 진행하면 케이블 커버를 분리 할 수 있습니다. 참고 y Kensington 잠금 장치는 선택 사양입니다. 별매품 은 일반 전자 제품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16 16 모니터 사용하기 모니터 사용하기 주의 y 화면을 손가락으로 장시간 동안 누르지 마세요. 화면에 일시적으로 왜곡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y 화면에 정지 영상을 장시간 동안 재생하지 마세 요. 잔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가능한 경우 화면 보호기를 사용하세요. 참고 HDMI 연결 y 이 모니터는 * 플러그 앤 플레이 기능을 지원합니 다. * 플러그 앤 플레이 : 장치를 PC 에 연결하여 전원을 켜 면 장치 환경 설정이나 사용자 조정 없이 PC 가 자동으 로 해당 장치를 인식하는 기능입니다. 디지털 비디오 및 오디오 신호를 외부기기에서 모니터 로 전송합니다. 다음 그림과 같이 외부기기와 모니터를 HDMI 케이블로 연결하세요. y 모니터의 온도가 낮을 때 전원을 켜면 화면이 깜박일 수 있습니다. 이는 정상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 다. y 일부 빨간색, 녹색 또는 파란색 반점이 화면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정상입니다. 주의 y HDMI PC 를 사용할 경우 장비 호환성 문제가 발 생할 수 있습니다. y DVI to HDMI / DP(DisplayPort) to HDMI 케이 블을 사용할 경우 호환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 다. y HDMI Logo 가 들어가 있는 인증된 케이블을 사 용하십시오. 인증된 HDMI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 으면, 화면이 보이지 않거나 연결 오류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y 권장 HDMI 케이블 유형 -- 고속 HDMI / TM 케이블 -- 고속 HDMI / TM 이더넷 케이블

17 모니터 사용하기 17 헤드폰 연결 헤드폰 포트를 통해서 모니터에 주변기기를 연결합니다. 그림과 같이 연결하세요. 별매품 참고 y 주변 기기 제품은 별매품입니다. y PC 와 외부기기의 음향 설정에 따라 헤드폰, 스피 커 동작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8 18 사용자 설정 사용자 설정 메인 메뉴 활성 1 모니터 하단의 메뉴 ( ) 버튼을 누릅니다. 2 / / 버튼을 이용하여 옵션 사항을 조정하세요. 상위 메뉴 또는 다른 항목을 조정하고 싶을 때는 버튼을 이용하여 이동하세요. 3 EXIT 버튼을 누르면 메뉴에서 빠져 나갑니다. 모니터 버튼 버튼 설명 모니터 전원을 켜고 끕니다. EXIT 메인 메뉴에서 나가기 메뉴 기능에 진입하여 옵션을 선택 및 설정합니다. 메인 메뉴를 활성화 합니다. POLYCOM 메뉴를 비활성화되도록 설정합니다. ( 사용자 기호에 맞게 각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POLYCOM 메뉴가 활성화되도록 설정합니다. ( 해당 모드는 화상회의를 위해 최적화되어 있으며, 일부 기능이 제한됩니다.) 참고 y 모든 버튼은 터치 방식이므로, 모니터 밑면의 버튼을 손가락으로 간단히 터치하여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19 사용자 설정 19 사용자 설정 메뉴 (MENU) 설정 1 OSD 메뉴를 나타나게 하려면 모니터 하단에 있는 메뉴 ( ) 버튼을 누릅니다. 2 / / 버튼을 이용하여 옵션 사항을 설정합니다. 3 더 많은 옵션 사항을 설정하려면 더 보기를 선택합니다. 4 EXIT 버튼을 누르면 OSD 메뉴에서 빠져 나갑니다. 상위 메뉴 또는 다른 항목을 조정하고 싶을 때는 버튼을 이 용하여 이동하세요. 해당 옵션의 설정은 하위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메뉴 음량 볼륨을 조절합니다. 설명 참고 y 음량 조절 메뉴에서 메뉴 ( ) 버튼을 누르면 음소거 / 음소거 해제가 됩니다. 밝기 화면의 밝기를 조정합니다. 화면 비율 화면 비율을 조정합니다. 참고 y 인터레이스 신호에서는 비활성화 됩니다. 전체 화면 영상 신호의 입력과 상관없이 전체로 보여줍니다. 자동 화면 비 입력된 영상 신호 비율로 화면을 보여줍니다. 초기화 처음 모니터를 구입했을 당시의 화면 설정 상태로 복귀합니다. 더 보기 더 많은 옵션 사항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주의 y 모니터 OSD (On Screen Display) 는 매뉴얼과 다를 수 있습니다.

20 20 사용자 설정 영상 설정 ** 해당 기능은 CUSTOM 모드에서만 동작합니다. 1 OSD 메뉴를 나타나게 하려면 모니터 하단에 있는 메뉴 ( ) 버튼을 누릅니다. 2 버튼을 눌러 더 보기를 선택합니다. 3 버튼을 눌러 영상으로 이동합니다. 4 / / 버튼을 이용하여 옵션 사항을 설정합니다. 5 EXIT 버튼을 누르면 OSD 메뉴에서 빠져 나갑니다. 상위 메뉴 또는 다른 항목을 조정하고 싶을 때는 버튼을 이용 하여 이동하세요. 해당 옵션의 설정은 하위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메뉴 > 더 보기 > 영상 명암 화면의 색 대비도를 조정합니다. 선명도 화면의 선명도를 조정합니다. 블랙 레벨 오프셋 수준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y 오프셋 : 영상 신호의 기준으로, 모니터가 보여줄 수 있는 가장 어두운 화면입니다. 화면 확대 높음 화면이 밝아집니다. 낮음 화면이 어두워 집니다. 설 명 HDMI 입력에서 DTV 타이밍을 위해 출력 이미지의 범위를 선택합니다. AV 장비와 연결되어 있을 경우 오버스캔 기능을 키는 것을 권장합니다.

21 사용자 설정 21 색상 설정 ** 해당 기능은 CUSTOM 모드에서만 동작합니다. 1 OSD 메뉴를 나타나게 하려면 모니터 하단에 있는 메뉴 ( ) 버튼을 누릅니다. 2 버튼을 눌러 더 보기를 선택합니다. 3 버튼을 눌러 색상으로 이동합니다. 4 / / 버튼을 이용하여 옵션 사항을 설정합니다. 5 EXIT 버튼을 누르면 OSD 메뉴에서 빠져 나갑니다. 상위 메뉴 또는 다른 항목을 조정하고 싶을 때는 버튼 을 이용하여 이동하세요. 해당 옵션의 설정은 하위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메뉴 > 더 보기 > 색상 감마 자신만의 감마치 설정 : 꺼짐, 감마 0, 감마 1, 감마 2 모니터에서 감마치가 높을수록 더 하얀 이미지가 나타나며, 감마치가 낮을 수록 어두운 이미지가 나타 납니다. 설 명 색 온도 사용자 사용자가 임의로 적색, 녹색, 청색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느낌 붉은 빛이 도는 화면색을 나타냅니다. 표준 붉은 빛과 푸른 빛의 중간색으로 설정합니다. 시원한느낌 푸른 빛이 도는 화면색을 나타냅니다. 빨강 사용자가 임의로 빨강, 초록, 파랑을 조정하여 화면색을 만듭니다. 초록 파랑 6 가지 색상 조절 6 가지 색 ( 빨강 / 초록 / 파랑 / 청록 / 자홍 / 노랑 ) 의 색조 및 채도 설정 및 저장을 통해 색상에 대한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킵니다. 색 조 화면 색상을 조절합니다. 채 도 화면의 색상 선명도 조정. 수치가 낮으면 색상의 선명도가 약해지고 밝아지며, 수치가 높 아지면 색상의 선명도가 강해지고 어두워집니다. 초기화 처음 모니터를 구입했을 당시의 색상 설정으로 복귀합니다.

22 22 사용자 설정 음성 설정 ** 해당 기능은 CUSTOM 모드에서만 동작합니다. 1 OSD 메뉴를 나타나게 하려면 모니터 하단에 있는 메뉴 ( ) 버튼을 누릅니다. 2 버튼을 눌러 더 보기를 선택합니다. 3 버튼을 눌러 음성으로 이동합니다. 4 / / 버튼을 이용하여 옵션 사항을 설정합니다. 5 EXIT 버튼을 누르면 OSD 메뉴에서 빠져 나갑니다. 상위 메뉴 또는 다른 항목을 조정하고 싶을 때는 버튼을 이용하 여 이동하세요. 해당 옵션의 설정은 하위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메뉴 > 더 보기 > 음성 설 명 음성 설정 사용자가 음질을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Bass 저음 영역을 조절합니다. Treble 고음 영역을 조절합니다. Dialog 음성 영역을 조절합니다. 3D 소리의 입체감을 조절합니다.

23 사용자 설정 23 기타 설정 1 OSD 메뉴를 나타나게 하려면 모니터 하단에 있는 메뉴 ( ) 버튼을 누릅니다. 2 버튼을 눌러 더 보기를 선택합니다. 3 버튼을 눌러 기타로 이동합니다. 4 / / 버튼을 이용하여 옵션 사항을 설정합니다. 5 EXIT 버튼을 누르면 OSD 메뉴에서 빠져 나갑니다. 상위 메뉴 또는 다른 항목을 조정하고 싶을 때는 버튼을 이용 하여 이동하세요. 해당 옵션의 설정은 하위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메뉴 > 설정 언어 메뉴 화면을 원하는 언어로 설정하세요. 설 명 전원 표시등 모니터 전면의 전원표시등을 켜짐 / 꺼짐으로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켜짐 전원표시등이 자동으로 켜집니다. 꺼짐 전원표시등이 꺼집니다. 버튼음 버튼음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버튼음이 울립니다. y DC 전원 On/Off y MENU OSD On y CUSTOM OSD On y POLYCOM OSD On 자동 꺼짐 설정 일정 시간 이상 화면에 움직임이 없을 시 자동으로 모니터가 꺼지도록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자동으로 꺼지는 시간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 꺼짐, 4 시간, 6 시간, 8 시간 ) 주의 y 다음 내용은 유럽 시장에서 판매하는 모니터만 적용되며 ErP 지침을 충족해야 합니다. * 디스플레이에 별다른 조정을 하지 않은 경우, 디스플레이를 켠 지 4 시간 후, 모니터는 자동으로 꺼지도록 설정 되어 있습니다. * 이 설정을 비활성화하려면, "Automatic Standby(자동 꺼짐 설정)" 의 OSD 메뉴에서 ' 끄기 ' 로 옵션을 변 경합니다.

24 24 고장신고 전 확인하세요 고장신고 전 확인하세요 화면이 나오지 않아요 모니터의 전원코드가 연결되어 있습 니까? 전원표시등이 켜져 있습니까? 전원이 켜져있고, 전원 표시등이 적 색 입니까? 전원표시등이 깜박입니까? ' 모니터 지원 주파수 범위 초과 ' 메 시지가 뜹니까? ' 신호없음 ' 메시지가 뜹니까? y 전원 코드가 콘센트에 바르게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y 모니터 하단의 DC 스위치를 켜주세요. y 전원 케이블 연결상태를 확인하고 전원 버튼을 누르세요. y 신호 케이블 연결상태를 확인하세요. y 모니터가 절전상태에 있는 경우에는 마우스를 움직여 보거나 키보드의 아 무키를 누르면 화면이 나타납니다. y 컴퓨터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y PC( 그래픽 카드 ) 에서 전송되는 신호가 모니터의 수평 또는 수직 주파수 범위를 벗어나서 생기는 현상이므로, 본 설명서의 < 제품 규격 > 란을 확 인하여 재설정하세요. y 외부기기와 모니터를 연결하는 신호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빠져 있을 때 생기는 현상이므로 신호 케이블을 확인 후 재연결하세요. 화면 잔상이 남아요 모니터를 꺼도 화면에 잔상이 남습 니까? y 고정된 특정 화면만을 장시간 사용할 경우, 화면에 손상을 주어 잔상이 남 을 수도 있으므로 주의 하세요. y 모니터를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화면 보호기를 사용하세요. 화면이 불안정하고 떨려요 / 화면에 그림자 자취가 남아요 올바른 해상도를 선택 하셨습니까? yhdmi 1080i 60/50Hz( 인터레이스 (Interlace)) 해상도로 선택되어 있 으면 화면이 흔들릴 수 있으니, 1080p 또는 권장해상도로 변경하세요. 참고 y 수직 주파수 : 모니터 화면을 사용자가 보게 하려면 형광등처럼 1 초에 화면을 수십 번 바꾸어 주어야 합니다. 1 초에 화면을 반복하여 나타내는 정도를 수직 주파수 또는 Refresh Rate 라고 하며, 단위는 Hz 입니다. y 수평 주파수 : 가로선 1 개를 나타내는 데 걸리는 시간을 수평주기라고 합니다. 1 을 수평주기로 나누면 1 초에 나타내는 가로선의 개수를 알 수 있는데, 이를 수평 주파수라고 하며 단위는 khz 입니다.

25 고장신고 전 확인하세요 25 참고 y 그래픽 카드의 해상도나 주파수가 모니터에서 사용 가능한 범위내에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고, ' 제어판 ' > ' 디스플레이 ' > ' 설정 ' 에서 권장 해상도 ( 최적 해상도 ) 로 다시 설정해 주세요. y 권장 해상도 ( 최적 해상도 ) 로 설정하지 않으면 글자 번짐, 화면 흐림, 화면 잘림, 화면 치우침 등의 현상이 발생 할 수 있으므로, 권장 해상도 ( 최적 해상도 ) 로 설정해 주세요. y 컴퓨터 및 운영체제에 따라 설정 방법이 다를 수 있으며, 그래픽 카드의 성능에 따라 일부 해상도가 지원되지 않을 수 도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에는 컴퓨터 또는 그래픽 카드 업체에 문의 바랍니다. y 일부 그래픽 카드 1920 x 1080 해상도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해상도 출력이 되지 않을경우 그래픽 카드 업체에 문의하세요. 화면 색상이 이상해요 화면 색상이 변색 (16 컬러 ) 되어 나옵니까? 화면 색상이 불안정하거나 단색으로 보입니까? 화면에 반점이 보입니까? y 색상수를 24 비트 ( 트루 컬러 ) 이상으로 설정하세요 : Windows 에서 ' 제어판 ' ' 디스플레이 ' ' 설정 ' ' 색품질 ' y 신호 케이블의 연결 상태를 확인하여 바르게 연결하세요. 또는 PC 의 그래 픽 카드를 다시 끼워주세요. y 사용 중 화면에 몇 개의 화소반점 ( 빨강, 녹색, 파란색, 흰색, 검정색 ) 이 보일수 있습니다. 이는 LCD 패널의 특성상 보일 수 있는 현상입니다. 모 니터의 성능과는 무관하며 고장이 아닙니다. 헤드폰 단자로 소리가 나지 않아요 HDMI 입력에서 영상은 지원되나 소리는 나오지 않습니까? y Headphone 단자 연결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y 메뉴에서 볼륨을 올려 보세요. y PC 의 음성 출력을 사용중인 모니터로 설정하세요. : Windows 에서 ' 제 어판 ' ' 하드웨어 및 소리 ' ' 소리 ' 모니터를 기본 장치로 설정

26 26 제품 규격 제품 규격 LCD 패널 형 태 TFT (Thin Film Transistor) LCD(Liquid Crystal Display) 패널 픽셀 피치 (Pixel Pitch) mm x mm 해상도 최대 해상도 1920 x 60 Hz 권장 해상도 1920 x 60 Hz 영상신호 수평 주파수 30 khz 에서 83 khz 입력커넥터 수직 주파수 동기 형태 HDMI IN 56 Hz 에서 75 Hz 분리형 (Separate Sync.) 전원 정격 19 V 3.7 A 소비 전력 ( 일반 ) 동작 모드 : 31 W ( 일반 ) ( 출하 조건 ) 절전 모드 0.5 W 오프 모드 0.5 W 오프 모드 0.3 W (DC 스위치 Off) AC/DC 어댑터 ADS-110CL G 타입, HONOR 제작. 출력 : 19 V 5.79 A 받침대 조절 각도 전후 : -5 에서 15 ( 헤드 ) 환경 조건 동작 조건 온도 0 C 에서 35 C 습도 10 % 에서 85 % 음성출력 보관 조건 온도 -10 C 에서 60 C 습도 10 % 에서 85 % 10 W + 10 W 치수 모니터 크기 ( 폭 x 높이 x 깊이 ) 받침대 장착 mm x mm x mm 받침대 제외 mm x mm x 84.8 mm 포장 포함 mm x mm x mm 무게 받침대 장착 6.8 kg 받침대 제외 6.0 kg 포장 포함 8.9 kg 제품 규격 내용은 제품의 개선을 위해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27 제품 규격 27 공장지원모드 (Preset Mode, HDMI PC) 공장지원모드 (Preset mode) 수평주파수 (khz) 수직주파수 (Hz) 극성 (H/V) 비고 720 x /+ 640 x /- 640 x /- 800 x /+ 800 x / x / x / x / x / x / x / x /+ HDMI 타이밍 (Video) 공장지원모드 (Preset mode) 수평주파수 (khz) 수직주파수 (Hz) 비고 480p p p p p p 권장 모드 전원 표시등 모드 켜짐 모드 절전 모드 꺼짐 모드 LED 색 적색 적색 깜박임 꺼짐

28 28 바른 자세 바른 자세 제품을 사용하는 바른 자세 정면보다 약간 아래 방향을 향하도록 각도를 조절하세요. y 장시간 사용하면 눈에 피로가 쌓이므로 매 시간 10 분 정도 휴식을 취하세요. y 스탠드 각도를 -5 에서 15 범위의 사용자 환경에서 최적의 조건으로 조절하여 사용 하세요. 시야는 정면보다 약간 아래 방향을 향합니다. 스탠드 각도 조절 범위 -5 에서 15 반사빛이 생기지 않도록 화면의 위치를 맞춥니 다. 팔은 수평이 되게 유지하고, 손은 자판에 가볍게 올려 놓습니다.

29

30

2 목차 목차 3 조립 및 준비 27 바른 자세 3 제품 구성 4 제품 부품 및 버튼 설명 6 모니터 설치 6 - 스탠드 베이스 조립 6 - 스탠드 베이스 분리 7 - 스탠드 바디 분리 (벽면 설치시) 7 - 테이블에 설치 8 - 벽면에 설치 27 제품을 사용하는 바른

2 목차 목차 3 조립 및 준비 27 바른 자세 3 제품 구성 4 제품 부품 및 버튼 설명 6 모니터 설치 6 - 스탠드 베이스 조립 6 - 스탠드 베이스 분리 7 - 스탠드 바디 분리 (벽면 설치시) 7 - 테이블에 설치 8 - 벽면에 설치 27 제품을 사용하는 바른 한국어 사용 설명서 LED LCD 모니터 사용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을 반드시 읽고 정확하게 사용하세요. LED LCD 모니터 모델 목록 E1951S E2051S E2251S E1951T E2051T E2251T E2351T E2251VR E2351VR E2251VQ E2351VQ www.lg.com 2 목차 목차 3 조립 및 준비 27 바른 자세 3 제품

More information

W22_2486L-KOR

W22_2486L-KOR 한 국 어 사용설명서 LCD 모니터 사용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을 반드시 읽고 정확하게 사용하세요. LCD 모니터 모델 목록 W2286L W2486L W2486LP www.lg.com 1 6 7 8 10 11 OSD(On Screen Display) OSD(On Screen Display) MENU 13 16 16 17 19 20 22 24 25 26 27

More information

User Guide

User Guide 사용 설명서 2014, 2015 HP Development Company, L.P. 본 설명서의 내용은 사전 통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HP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유일한 보 증은 제품 및 서비스와 함께 동봉된 보증서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본 설명서에는 어떠한 추 가 보증 내용도 들어 있지 않습니다. HP 는 본 설명서의 기술상 또는 편집상 오류나 누락에

More information

0922 Monitor22...._kor_1

0922 Monitor22...._kor_1 본 사용설명서는 사용자가 언제라도 볼 수 있는 장소에 보관하십시오. TV튜너의 내장으로, 모니터 기능외에 TV로도 사용할 수 있는 모니터입니다. 좁은 공간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Slim하고 Simple한 디자인.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사용 편리성 제고. 와이드형 TFT LCD 패널의 채용으로 넓은 화면의 구현. 최대 해상도 680 x 050(WSXGA+)지원.

More information

2 목차 목차 3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 32 엔터테인먼트 3 제품 설치 시 주의 사항 5 전원 및 AC 어댑터 관련 주의 사항 6 제품 이동 시 주의 사항 6 제품 사용 시 주의 사항 8 제품 청소 시 주의 사항 8 화면 잔상 시 주의 사항 8 리모컨 사용 시 주의

2 목차 목차 3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 32 엔터테인먼트 3 제품 설치 시 주의 사항 5 전원 및 AC 어댑터 관련 주의 사항 6 제품 이동 시 주의 사항 6 제품 사용 시 주의 사항 8 제품 청소 시 주의 사항 8 화면 잔상 시 주의 사항 8 리모컨 사용 시 주의 사용자 설명서 MONITOR SIGNAGE 제품 사용 전에 본 설명서를 반드시 읽고, 나중에 참조할 수 있도록 보관하여 주십시오. 32SE3B 43SE3B 49SE3B 55SE3B 65SE3B www.lge.co.kr 2 목차 목차 3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 32 엔터테인먼트 3 제품 설치 시 주의 사항 5 전원 및 AC 어댑터 관련 주의 사항 6 제품 이동

More information

주지스님의 이 달의 법문 성철 큰스님 기념관 불사를 회향하면서 20여 년 전 성철 큰스님 사리탑을 건립하려고 중국 석굴답사 연구팀을 따라 중국 불교성지를 탐방하였습 니다. 대동의 운강석굴, 용문석굴, 공의석굴, 맥적산석 굴, 대족석굴, 티벳 라싸의 포탈라궁과 주변의 큰

주지스님의 이 달의 법문 성철 큰스님 기념관 불사를 회향하면서 20여 년 전 성철 큰스님 사리탑을 건립하려고 중국 석굴답사 연구팀을 따라 중국 불교성지를 탐방하였습 니다. 대동의 운강석굴, 용문석굴, 공의석굴, 맥적산석 굴, 대족석굴, 티벳 라싸의 포탈라궁과 주변의 큰 불교학과반(1년 과정) 기초교리반(6개월 과정)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 저녁 7시 5월 5일 5월 12일 5월 19일 5월 26일 어린이날 휴강 인도불교사 2 / 이거룡 교수님 인도불교사 3 / 이거룡 교수님 중국불교사 1 / 이덕진 교수님 5월 7일 5월 14일 5월 21일 5월 28일 백련암 예불의식 및 기도법 / 총무스님 성철

More information

목차 공지 사항...iii 안전 정보...iv 관리 및 청소...v 1.1 환영합니다!... 1-1 1.2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는 요소... 1-1 1.3 모니터 받침대 조립하기... 1-2 1.4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1-2 1.4.1 케이블 커버 분리하기...

목차 공지 사항...iii 안전 정보...iv 관리 및 청소...v 1.1 환영합니다!... 1-1 1.2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는 요소... 1-1 1.3 모니터 받침대 조립하기... 1-2 1.4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1-2 1.4.1 케이블 커버 분리하기... PB287 시리즈 LCD 모니터 사용 설명서 목차 공지 사항...iii 안전 정보...iv 관리 및 청소...v 1.1 환영합니다!... 1-1 1.2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는 요소... 1-1 1.3 모니터 받침대 조립하기... 1-2 1.4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1-2 1.4.1 케이블 커버 분리하기... 1-2 1.4.2 LCD 모니터 뒷면... 1-3

More information

2 라이선스 라이선스 돌비 래버러토리스의 허가를 얻어 제조한 제품입니다. 돌비 및 더블 D 심볼은 래버러토리스의 상표입니다. DivX 비디오에 관하여 DivX 는 Rovi Corporation 의 자회사 DivX, LLC가 개발한 디지털 비디오 포맷입니다. 본 제품은

2 라이선스 라이선스 돌비 래버러토리스의 허가를 얻어 제조한 제품입니다. 돌비 및 더블 D 심볼은 래버러토리스의 상표입니다. DivX 비디오에 관하여 DivX 는 Rovi Corporation 의 자회사 DivX, LLC가 개발한 디지털 비디오 포맷입니다. 본 제품은 사용설명서 DLP PROJECTOR 사용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을 반드시 읽고 정확하게 사용하세요. PH250 *MFL68162401* www.lge.co.kr P/NO : MFL68162401 (1502-REV05) 2 라이선스 라이선스 돌비 래버러토리스의 허가를 얻어 제조한 제품입니다. 돌비 및 더블 D 심볼은 래버러토리스의 상표입니다. DivX 비디오에

More information

차례 사용하기 전에 준비 및 연결 간편 기능 채널 관련 영상 관련 음성 관련 시간 관련 화면잔상 방지를 위한 주의사항... 4 각 부분의 이름... 6 제품의 설치방법... 10 TV를 켜려면... 15 TV를 보려면... 16 외부입력에 연결된 기기명을 설정하려면..

차례 사용하기 전에 준비 및 연결 간편 기능 채널 관련 영상 관련 음성 관련 시간 관련 화면잔상 방지를 위한 주의사항... 4 각 부분의 이름... 6 제품의 설치방법... 10 TV를 켜려면... 15 TV를 보려면... 16 외부입력에 연결된 기기명을 설정하려면.. 한 국 어 사용설명서 LED LCD MONITOR TV 사용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을 반드시 읽고 정확하게 사용하세요. LED LCD MONITOR TV 모델 목록 M2280D M2380D 1 www.lg.com 차례 사용하기 전에 준비 및 연결 간편 기능 채널 관련 영상 관련 음성 관련 시간 관련 화면잔상 방지를 위한 주의사항... 4 각 부분의 이름...

More information

G2011WDT-Manual-LG(CCNF-Ver02).xls

G2011WDT-Manual-LG(CCNF-Ver02).xls 이 기기는 가정용으로 전자파 적합 등록을 한 기기로써 주거지역에는 물론 모든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 용 설 명 서 20.1" TFT LCD TV+Monitor Model : G2011WDT 금미전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은 제품의 안전하고 올바른 사용과 사고나 위험을 사전에 막기 위한 것이므로 반드시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모니터

More information

User Guide

User Guide 사용 설명서 2015 Hewlett-Packard Development Company, L.P. HDMI, HDMI 로고 및 고화질 멀티미디어 인터페 이스는 HDMI 사용권 LLC 의 상표 또는 등록된 상표입니다. Microsoft 와 Windows 는 Microsoft 그룹의 미국 등록 상표입니다. 본 문서에 포함된 내용은 사전 통지 없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목 차 국회 1 월 중 제 개정 법령 대통령령 7 건 ( 제정 -, 개정 7, 폐지 -) 1. 댐건설 및 주변지역지원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일부개정 1 2. 지방공무원 수당 등에 관한 규정 일부개정 1 3.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법 시행령 일부개정 2 4. 대

목 차 국회 1 월 중 제 개정 법령 대통령령 7 건 ( 제정 -, 개정 7, 폐지 -) 1. 댐건설 및 주변지역지원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일부개정 1 2. 지방공무원 수당 등에 관한 규정 일부개정 1 3.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법 시행령 일부개정 2 4. 대 목 차 국회 1 월 중 제 개정 법령 대통령령 7 건 ( 제정 -, 개정 7, 폐지 -) 1. 댐건설 및 주변지역지원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일부개정 1 2. 지방공무원 수당 등에 관한 규정 일부개정 1 3.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법 시행령 일부개정 2 4. 대도시권 광역교통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 일부개정 3 5. 영유아보육법 시행령 일부개정 4

More information

종사연구자료-이야기방2014 7 18.hwp

종사연구자료-이야기방2014 7 18.hwp 차례 1~3쪽 머리말 4 1. 계대 연구자료 7 가. 증 문하시랑동평장사 하공진공 사적기 7 나. 족보 변천사항 9 1) 1416년 진양부원군 신도비 음기(陰記)상의 자손록 9 2) 1605년 을사보 9 3) 1698년 무인 중수보 9 4) 1719년 기해보 10 5) 1999년 판윤공 파보 10 - 계대 10 - 근거 사서 11 (1) 고려사 척록(高麗史摭錄)

More information

인천광역시의회 의원 상해 등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안 번호 179 제안연월일 : 2007. 4. 제 안 자 :조례정비특별위원회위원장 제안이유 공무상재해인정기준 (총무처훈령 제153호)이 공무원연금법 시행규칙 (행정자치부령 제89호)으로 흡수 전면 개

인천광역시의회 의원 상해 등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안 번호 179 제안연월일 : 2007. 4. 제 안 자 :조례정비특별위원회위원장 제안이유 공무상재해인정기준 (총무처훈령 제153호)이 공무원연금법 시행규칙 (행정자치부령 제89호)으로 흡수 전면 개 인천광역시의회 의원 상해 등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인 천 광 역 시 의 회 인천광역시의회 의원 상해 등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안 번호 179 제안연월일 : 2007. 4. 제 안 자 :조례정비특별위원회위원장 제안이유 공무상재해인정기준 (총무처훈령 제153호)이 공무원연금법 시행규칙 (행정자치부령 제89호)으로 흡수 전면

More information

사진 24 _ 종루지 전경(서북에서) 사진 25 _ 종루지 남측기단(동에서) 사진 26 _ 종루지 북측기단(서에서) 사진 27 _ 종루지 1차 건물지 초석 적심석 사진 28 _ 종루지 중심 방형적심 유 사진 29 _ 종루지 동측 계단석 <경루지> 위 치 탑지의 남북중심

사진 24 _ 종루지 전경(서북에서) 사진 25 _ 종루지 남측기단(동에서) 사진 26 _ 종루지 북측기단(서에서) 사진 27 _ 종루지 1차 건물지 초석 적심석 사진 28 _ 종루지 중심 방형적심 유 사진 29 _ 종루지 동측 계단석 <경루지> 위 치 탑지의 남북중심 하 출 입 시 설 형태 및 특징 제2차 시기 : 건물 4면 중앙에 각각 1개소씩 존재 - 남, 서, 북면의 기단 중앙에서는 계단지의 흔적이 뚜렷이 나타났으며 전면과 측면의 중앙칸에 위치 - 동서 기단 중앙에서는 계단 유인 계단우석( 階 段 隅 石 ) 받침지대석이 발견 - 계단너비는 동측면에서 발견된 계단우석 지대석의 크기와 위치를 근거로 약 2.06m - 면석과

More information

LCD Monitor

LCD Monitor LCD MONITOR quick start guide 2443BW 2443BWX ii 제품 설명 제품 구성 구성품이 모두 들어 있는지 확인한 후 누락된 제품이 있으면 구입한 대리점으로 연락해 주 세요. 구성품 이외의 별매품을 구입하려면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세요. 구성품 선택 사양1 선택 사양2 모니터 & 심플 스탠드 모니터 & 심플 스탠드 심플 스탠드의 경우

More information

LCD Display

LCD Display LCD Display SyncMaster 460DRn, 460DR VCR DVD DTV HDMI DVI to HDMI LAN USB (MDC: Multiple Display Control) PC. PC RS-232C. PC (Serial port) (Serial port) RS-232C.. > > Multiple Display

More information

10X56_NWG_KOR.indd

10X56_NWG_KOR.indd 디지털 프로젝터 X56 네트워크 가이드 이 제품을 구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설명서는 네트워크 기능 만을 설명하기 위한 것입니다. 본 제품을 올바르게 사 용하려면 이 취급절명저와 본 제품의 다른 취급절명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중요한 주의사항 이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먼저 이 제품에 대한 모든 설명서를 잘 읽어 보십시오. 읽은 뒤에는 나중에 필요할 때

More information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아래 사항들을 확인하세요.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에 사용되는 아이콘 경고 아이콘 명칭 의 미 주의 경고 지시사항을 위반할 경우 사람이 사망하거나 중상을 입을 가능성이 있는 내용 경고 주의 주의 지시사항을 위반할 경우 사람이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아래 사항들을 확인하세요.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에 사용되는 아이콘 경고 아이콘 명칭 의 미 주의 경고 지시사항을 위반할 경우 사람이 사망하거나 중상을 입을 가능성이 있는 내용 경고 주의 주의 지시사항을 위반할 경우 사람이 LED TV MONITOR (MFM TV) LED TV MONITOR 제품사용설명서 LT24D390KD/KR LT27D390KD/KR LT24D393KD/KR LT24D590KD/KR LT27D590KD/KR 본 제품은 대한민국에서만 사용하도록 만들어져 있으며, 해외에서는 품질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FOR KOREA UNIT STANDARD ONLY) "안전을

More information

640..

640.. 제640호 [주간] 2014년 12월 25일(목요일) http://gurotoday.com http://cafe.daum.net/gorotoday 문의 02-830-0905 구로구 새해 살림살이 4,292억 확정 구의회 제242회 정례회 폐회 2015년도 세입 세출예산안 등 13건 처리 의원사무실 설치 예산 전액 삭감, 교육 복지 분야에 쓰기로 구로구의회(의장

More information

LCD Monitor

LCD Monitor LCD Monitor SyncMaster 320MP-2 DPM) PC 10 cm Floor standing type) LCD Display AAA X 2) BNC to RCA DVI KIT LAN TV BNC D-Sub TV MENU MENU] ENTER ENTER] SOURCE SOURCE] [PC DVI HDMI BNC TV TV MagicInfo

More information

This page left blank intentionally

This page left blank intentionally User s Manual Manuel d utilisation Bedienungsanleitung Manual de usuario Manuale d'istruzioni Gebruiksaanwijzing Instruções do Proprietário Bruksanvisningens Руководство пользователя Regulatory models:

More information

SHT-KT3010AX 3070AXAF(3.1) R2 M.ai

SHT-KT3010AX 3070AXAF(3.1) R2 M.ai 열림 알람 SHT-KT3070 밴드 전원 SHT-KT300AX SHT-KT3070AX SHT-KT300AF SHT-KT3070AF 전자앨범 요리백과 전자앨범 요리백과 방송통신기기 인증내역 기기의 명칭(모델명) 인증번호 인증 받은 자의 상호 제조년월 제조자 / 제조국가 주방용 TV(SHT-KT300AX/SHT-KT300AF/ SHT-KT3070AX/SHT-KT3070AF)

More information

기사스크랩 (160504).hwp

기사스크랩 (160504).hwp 경향신문 / 2016.05.03(화) "갈등없는 성과연봉제 도입" 홍보하던 동서발전, 부당노동행위 정황 성과연봉제 노사합의안 찬반투표 당시 동서발전 울산화력본부 기표소 모습 공기업 발전회사 중 처음으로 성과연봉제 확대 도입에 대한 노사합의가 이뤄진 한국동서발전이 직원 들의 찬성 투표를 유도하기 위해 부당노동행위를 벌인 복수의 정황이 나왔다. 직원들에게 동의서를

More information

저희 쿠첸 전기압력밥솥을 사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품의 올바른 사용과 유지를 위해 사용설명서를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제품의 사용 중 문제가 발생했을 때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사용설명서에는 제품보증서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잘 보관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

저희 쿠첸 전기압력밥솥을 사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품의 올바른 사용과 유지를 위해 사용설명서를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제품의 사용 중 문제가 발생했을 때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사용설명서에는 제품보증서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잘 보관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 저희 쿠첸 전기압력밥솥을 사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품의 올바른 사용과 유지를 위해 사용설명서를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제품의 사용 중 문제가 발생했을 때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사용설명서에는 제품보증서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잘 보관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품규격 제품명 정격전압 및 주파수 정격소비전력 최대취사용량 조정장치 압력 / 안전장치 압력

More information

산림병해충 방제규정 4. 신문 방송의 보도내용 등 제6 조( 조사지역) 제5 조에 따른 발생조사는 다음 각 호의 지역으로 구분하여 조사한다. 1. 특정지역 : 명승지 유적지 관광지 공원 유원지 및 고속국도 일반국도 철로변 등 경관보호구역 2. 주요지역 : 병해충별 선단

산림병해충 방제규정 4. 신문 방송의 보도내용 등 제6 조( 조사지역) 제5 조에 따른 발생조사는 다음 각 호의 지역으로 구분하여 조사한다. 1. 특정지역 : 명승지 유적지 관광지 공원 유원지 및 고속국도 일반국도 철로변 등 경관보호구역 2. 주요지역 : 병해충별 선단 산림병해충 방제규정 산림병해충 방제규정 [ 시행 2015.9.9] [ 산림청훈령 제1262 호, 2015.9.9, 일부개정] 산림청( 산림병해충과), 042-481-4038 제1장 총칙 제1 조( 목적) 이 규정은 산림보호법 제3 장 " 산림병해충의 예찰 방제 에서 위임된 사항과 산림병해충( 이하 " 병 해충 이라 한다) 의 예방 구제를 위하여 병해충의 발생조사와

More information

김기중 -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인터넷 내용심의의 위헌 여부.hwp

김기중 -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인터넷 내용심의의 위헌 여부.hwp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인터넷 내용심의와 그 위헌 여부에 관한 소론 - 서울고등법원 2011.2.1.자 2010아189 위헌법률심판제청결정을 중심으로 한국정보법학회 2011년 5월 사례연구회 2011. 5. 17.발표 변호사 김기중 미완성 원고임 1. 서론 헌법재판소는 2002. 6. 27. 99헌마480 전기통신사업법 제53조등 위헌확인사건에 서 불온통신 의 단속에

More information

Ⅰ- 1 Ⅰ- 2 Ⅰ- 3 Ⅰ- 4 Ⅰ- 5 Ⅰ- 6 Ⅰ- 7 Ⅰ- 8 Ⅰ- 9 Ⅰ- 10 Ⅰ- 11 Ⅰ- 12 Ⅰ- 13 Ⅰ- 14 Ⅰ- 15 Ⅰ- 16 Ⅰ- 17 Ⅰ- 18 Ⅰ- 19 Ⅰ- 20 Ⅰ- 21 Ⅰ- 22 Ⅰ- 23 Ⅰ- 24 Ⅰ- 25 Ⅰ- 26 Ⅰ- 27 Ⅰ- 28 Ⅰ- 29 Ⅰ- 30 Ⅰ- 31 Ⅰ- 32 Ⅰ- 33 Ⅰ- 34 Ⅰ- 35

More information

VISION2009사업계획(v5.0)-3월5일 토론용 초안.hwp

VISION2009사업계획(v5.0)-3월5일 토론용 초안.hwp VISION 2009-1 - 2009년 전망 [1] 경제 전망 경제 위기 계속 -각종 연구소 2009년 경제성장률 전망치 하향 조정, 마이너스 성장 예상 -주요 기업들 감산 및 구조조정, 중소기업 부도 -실업 증가, 비정규직 증가, 내수부진으로 인한 자영업 몰락 2009년은 경제위기가 정세전망을 원천적으로 규정하는 상수. 이를 둘러싸고 정 치사회의 공방이 진행.

More information

<B9E9B3E2C5CDBFEFB4F5B5EBBEEE20B0A1C1A4B8AE20B1E6C0BB20B0C8B4C2B4D92E687770>

<B9E9B3E2C5CDBFEFB4F5B5EBBEEE20B0A1C1A4B8AE20B1E6C0BB20B0C8B4C2B4D92E687770> 2011 어르신 생활문화전승프로그램 柯 亭 里 義 兵 마을 백년터울 더듬어 가정리 길을 걷는다 주관 춘천문화원 후원 한국문화원 연합회 문화체육관광부 -차 례- 제1장 구술 자료의 가치 1. 역사적 측면 2. 문화적 측면 3. 미래 삶의 터전 제2장 지명으로 전하는 생활문화전승 제3장 구술로 전하는 생활문화전승 1. 의암제를 준비하는 사람 류연창 2. 고흥 류

More information

PDP Monitor

PDP Monitor PDP Monitor SyncMaster P50HP,P50FP,P63FP DPM) PC Note PDP Display AAA X 2) D-Sub DVI KIT BNC BNC to RCA (P50HP,P50FP SOURCE SOURCE] [PC] [DVI] [외부입력] [HDMI] [컴포넌트] [BNC] Enter MENU MENU] - VOL+ SEL

More information

2005년 6월 고1 전국연합학력평가

2005년 6월 고1 전국연합학력평가 제 1 교시 2015학년도 9월 모평 대비 EBS 리허설 2차 국어 영역(B형) 김철회의 1등급에 이르게 해 주는 [보기] 활용 문제 미니 모의고사(문학편) 1 유형편 [1]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1. 를 참고하여 (가)를 이해할 때, 적절하지 않은 것은? (가) 머리는 이미 오래 전에 잘렸다 / 전깃줄에 닿지 않도록 올해는 팔다리까지 잘려

More information

래를 북한에서 영화의 주제곡으로 사용했다든지, 남한의 반체제세력이 애창한다 든지 등등 여타의 이유를 들어 그 가요의 기념곡 지정을 반대한다는 것은 더 이상 용인될 수 없는 반민주적인 행동이 될 것이다. 동시에 그 노래가 두 가지 필요조 건을 충족시키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래를 북한에서 영화의 주제곡으로 사용했다든지, 남한의 반체제세력이 애창한다 든지 등등 여타의 이유를 들어 그 가요의 기념곡 지정을 반대한다는 것은 더 이상 용인될 수 없는 반민주적인 행동이 될 것이다. 동시에 그 노래가 두 가지 필요조 건을 충족시키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제2 발제문 임을 위한 행진곡 의 문제점 임 과 새 날 의 의미를 중심으로 양 동 안 (한국학중앙연구원 명예교수) 1. 머리말 어떤 노래가 정부가 주관하는 국가기념식의 기념곡으로 지정되려면(혹은 지정 되지 않고 제창되려면) 두 가지 필요조건을 충족시켜야 한다. 하나는 그 가요(특히 가사)에 내포된 메시지가 기념하려는 사건의 정신에 부합해야 한다는 것이다. 다

More information

포천시시설관리공단 내규 제 24호 포천시시설관리공단 인사규정 시행내규 일부개정(안) 포천시시설관리공단 인사규정 시행내규 일부를 다음과 같이 개정 한다. 제17조(기간제근로자의 무기계약직 임용) 1 기간제근로자 관리규정 제16조 를 제19조 로 한다. 제20조(인사기록)

포천시시설관리공단 내규 제 24호 포천시시설관리공단 인사규정 시행내규 일부개정(안) 포천시시설관리공단 인사규정 시행내규 일부를 다음과 같이 개정 한다. 제17조(기간제근로자의 무기계약직 임용) 1 기간제근로자 관리규정 제16조 를 제19조 로 한다. 제20조(인사기록) 포천시시설관리공단 인사규정 시행내규 개정이유 및 주요내용 개정구분 :일부개정 개정이유 조항에 대한 오류 수정 및 근무성적평정 작성 기준 변경사항을 적용하여 인사관리 업무에 만전을 기하고자함 주요내용 신 구조문 대비표 참조 개정 규정안 :덧붙임 신 구조문 대비표 :덧붙임 그 밖에 참고사항 :덧붙임 포천시시설관리공단 인사규정시행내규(전문) 포천시시설관리공단 내규

More information

LCD Display

LCD Display SyncMaster 460DRN LCD Display 사용자 매뉴얼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표기법 사용자의 안전을 지키고 재산상의 손해를 막기 위한 내용입니다. 반드시 잘 읽고 제품을 올바르게 사용해 주세요. 경고/주의 내용 지키지 않았을 때 사용자가 사망하거나 중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지키지 않았을 때 사용자가 부상을 당하거나 재산상의 손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C3D6BFECBCF6BBF328BFEBB0ADB5BF29202D20C3D6C1BE2E687770>

<C3D6BFECBCF6BBF328BFEBB0ADB5BF29202D20C3D6C1BE2E687770> 본 작품들의 열람기록은 로그파일로 남게 됩니다. 단순 열람 목적 외에 작가와 마포구의 허락 없이 이용하거나 무단 전재, 복제, 배포 시 저작권법의 규정에 의하여 처벌받게 됩니다. 마포 문화관광 스토리텔링 공모전 구 분 내 용 제목 수상내역 작가 공모분야 장르 소재 기획의도 용강동 정구중 한옥과 주변 한옥들에 대한 나의 추억 마포 문화관광 스토리텔링 공모전 최우수상

More information

2008.3.3> 1. 법 제34조제1항제3호에 따른 노인전문병원 2. 국민건강보험법 제40조제1항의 규정에 의한 요양기관(약국을 제외한다) 3. 삭제<2001.2.10> 4. 의료급여법 제2조제2호의 규정에 의한 의료급여기관 제9조 (건강진단) 영 제20조제1항의 규

2008.3.3> 1. 법 제34조제1항제3호에 따른 노인전문병원 2. 국민건강보험법 제40조제1항의 규정에 의한 요양기관(약국을 제외한다) 3. 삭제<2001.2.10> 4. 의료급여법 제2조제2호의 규정에 의한 의료급여기관 제9조 (건강진단) 영 제20조제1항의 규 노인복지법 시행규칙 [시행 2010. 3. 1] [보건복지가족부령 제161호, 2010. 2.24, 일 보건복지가족부 (노인정책과) 02-2023-85 제1조 (목적) 이 규칙은 노인복지법 및 동법시행령에서 위임된 사항과 그 시행에 관하여 필요한 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1조의2 (노인실태조사) 1 노인복지법 (이하 "법"이라 한다)

More information

노인복지법 시행규칙

노인복지법 시행규칙 노인복지법 시행규칙 [시행 2012.2.5] [보건복지부령 제106호, 2012.2.3, 타법개정] 제1조(목적) 이 규칙은 노인복지법 및 동법시행령에서 위임된 사항과 그 시행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 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1조의2(노인실태조사) 1 노인복지법 (이하 "법"이라 한다) 제5조에 따른 노인실태조사의 내용은 다음 각

More information

PSAT¿¹Á¦Áý ȨÆäÀÌÁö °Ô½Ã (¼öÁ¤_200210) .hwp

PSAT¿¹Á¦Áý ȨÆäÀÌÁö °Ô½Ã (¼öÁ¤_200210) .hwp 변화 < : 19851999> 연도 고령취업자수 고령취업자 비율 계 남 여 농 가 비농가 1985 1,688 11.3 10.8 12.0 24.3 6.8 1990 2,455 13.6 13.1 14.3 35.9 8.3 1995 3,069 15.0 14.4 16.0 46.5 10.1 1996 3,229 15.5 15.0 16.2 48.2 10.7

More information

우리나라의 전통문화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체험합시다.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가집시다. 5. 우리 옷 한복의 특징 자료 3 참고 남자와 여자가 입는 한복의 종류 가 달랐다는 것을 알려 준다. 85쪽 문제 8, 9 자료

우리나라의 전통문화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체험합시다.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가집시다. 5. 우리 옷 한복의 특징 자료 3 참고 남자와 여자가 입는 한복의 종류 가 달랐다는 것을 알려 준다. 85쪽 문제 8, 9 자료 통합 우리나라 ⑵ 조상님들이 살던 집에 대 해 아는 어린이 있나요? 저요. 온돌로 난방과 취사를 같이 했어요! 네, 맞아요. 그리고 조상님들은 기와집과 초가집에서 살았어요. 주무르거나 말아서 만들 수 있는 전통 그릇도 우리의 전통문화예요. 그리고 우리 옷인 한복은 참 아름 답죠? 여자는 저고리와 치마, 남자는 바지와 조끼를 입어요. 명절에 한복을 입고 절을

More information

상품 전단지

상품 전단지 2013 2013 추석맞이 추석맞이 지역우수상품 안내 안내 지역우수상품 지역 우수상품을 안내하여 드리오니 명절 및 행사용 선물로 많이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역우수상품을 구입하시면 지역경제가 살아납니다. 즐거운 한가위 보내시고, 복 많이 받으세요! - 경기동부상공회의소 임직원 일동 - 지역우수상품을 구입하시면 지역경제가 살아납니다.

More information

::: 해당사항이 없을 경우 무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검토항목 검 토 여 부 ( 표시) 시 민 : 유 ( ) 무 시 민 참 여 고 려 사 항 이 해 당 사 자 : 유 ( ) 무 전 문 가 : 유 ( ) 무 옴 브 즈 만 : 유 ( ) 무 법 령 규 정 : 교통 환경 재

::: 해당사항이 없을 경우 무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검토항목 검 토 여 부 ( 표시) 시 민 : 유 ( ) 무 시 민 참 여 고 려 사 항 이 해 당 사 자 : 유 ( ) 무 전 문 가 : 유 ( ) 무 옴 브 즈 만 : 유 ( ) 무 법 령 규 정 : 교통 환경 재 시 민 문서번호 어르신복지과-1198 주무관 재가복지팀장 어르신복지과장 복지정책관 복지건강실장 결재일자 2013.1.18. 공개여부 방침번호 대시민공개 협 조 2013년 재가노인지원센터 운영 지원 계획 2013. 01. 복지건강실 (어르신복지과) ::: 해당사항이 없을 경우 무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검토항목 검 토 여 부 ( 표시) 시 민 : 유 ( ) 무

More information

2

2 1 2 3 4 5 6 또한 같은 탈북자가 소유하고 있던 이라고 할수 있는 또 한장의 사진도 테루꼬양이라고 보고있다. 二宮喜一 (니노미야 요시가즈). 1938 년 1 월 15 일생. 신장 156~7 센치. 체중 52 키로. 몸은 여윈형이고 얼굴은 긴형. 1962 년 9 월경 도꾜도 시나가와구에서 실종. 당시 24 세. 직업 회사원. 밤에는 전문학교에

More information

화이련(華以戀) 141001.hwp

화이련(華以戀) 141001.hwp 年 花 下 理 芳 盟 段 流 無 限 情 惜 別 沈 頭 兒 膝 夜 深 雲 約 三 십년을 꽃 아래서 아름다운 맹세 지키니 한 가닥 풍류는 끝없는 정이어라. 그대의 무릎에 누워 애틋하게 이별하니 밤은 깊어 구름과 빗속에서 삼생을 기약하네. * 들어가는 글 파르라니 머리를 깎은 아이가 시린 손을 호호 불며 불 옆에 앉아 있다. 얼음장 같은 날씨에 허연 입김이 연기처럼

More information

ÆòÈ�´©¸® 94È£ ³»Áö_ÃÖÁ¾

ÆòÈ�´©¸® 94È£ ³»Áö_ÃÖÁ¾ 사람 안간힘을 다해 행복해지고 싶었던 사람, 허세욱을 그리다 - 허세욱 평전 작가 송기역 - 서울 평통사 노동분회원 허세욱. 효순이 미선이의 억울한 죽음에 대 해 미국은 사죄하라는 투쟁의 현장에 서 그 분을 처음 만났다. 평택 대추리 의 넓은 들판을 두 소녀의 목숨을 앗 아간 미군들에게 또 빼앗길 순 없다며 만들어 온 현수막을 대추초교에 같이 걸었다. 2007년

More information

歯1##01.PDF

歯1##01.PDF 1.? 1.?,..,.,. 19 1.,,..,. 20 1.?.,.,,...,.,..,. 21 1,.,.,. ( ),. 10 1? 2.5%. 1 40. 22 1.? 40 1 (40 2.5% 1 ). 10 40 4., 4..,... 1997 ( ) 12. 4.6% (26.6%), (19.8%), (11.8%) 23 1. (?).. < >..,..!!! 24 2.

More information

<5BC1F8C7E0C1DF2D31B1C75D2DBCF6C1A4BABB2E687770>

<5BC1F8C7E0C1DF2D31B1C75D2DBCF6C1A4BABB2E687770> 제3편 정 치 제3편 정치 제1장 의회 제1절 의회 기구 제2절 의회기구 및 직원 현황 자치행정전문위원회 자치행정전문위원 산업건설위원회 산업건설전문위원 제1장 의회 321 제3절 의회 현황 1. 제1대 고창군의회 제1대 고창군의회 의원 현황 직 위 성 명 생년월일 주 소 비 고 322 제3편 정치 2. 제2대 고창군의회 제2대 고창군의회 의원 현황 직 위

More information

120229(00)(1~3).indd

120229(00)(1~3).indd 법 률 국회에서 의결된 공직선거법 일부개정법률을 이에 공포한다. 대 통 령 이 명 박 2012년 2월 29일 국 무 총 리 김 황 식 국 무 위 원 행정안전부 맹 형 규 장 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소관) 법률 제11374호 공직선거법 일부개정법률 공직선거법 일부를 다음과 같이 개정한다. 제21조제1항에 단서를 다음과 같이 신설한다. 다만,세종특별자치시의 지역구국회의원

More information

01Report_210-4.hwp

01Report_210-4.hwp 연구보고서 210-4 해방 후 한국여성의 정치참여 현황과 향후 과제 한국여성개발원 목 차 Ⅰ 서 론 Ⅱ 국회 및 지방의회에서의 여성참여 Ⅲ 정당조직내 여성참여 및 정당의 여성정책 Ⅳ 여성유권자의 투표율 및 투표행태 Ⅴ 여성단체의 여성정치참여 확대를 위한 운동 Ⅵ 여성의 정치참여 확대를 위한 향후 과제 참고문헌 부 록 표 목 차 Ⅰ 서 론 . 서론 1.

More information

<C3D1BCB15FC0CCC8C45FBFECB8AE5FB1B3C0B0C0C75FB9E6C7E228323031362D352D32315FC5E4292E687770>

<C3D1BCB15FC0CCC8C45FBFECB8AE5FB1B3C0B0C0C75FB9E6C7E228323031362D352D32315FC5E4292E687770> 총선 이후 우리 교육의 방향 당 체제에서 우리 교육의 전망과 교육행정가들의 역할 박 호 근 서울시의회 의원 교육위원회 위원 서론 년 월 일 제 대 국회의원 선거가 치러졌다 선거는 바로 민의 의 반영이기 때문에 총선결과를 살펴보고 왜 이러한 결과가 나왔는가를 분석해 본 후 년 월 일을 기점으로 제 대 국회의원들의 임기가 시 작되는 상황에서 우리 교육이 어떻게

More information

목 차 營 下 面 5 前 所 面 71 後 所 面 153 三 木 面 263 龍 流 面 285 都 已 上 條 367 同 治 六 年 (1867) 正 月 日 永 宗 防 營 今 丁 卯 式 帳 籍 범례 1. 훼손 등의 이유로 판독이 불가능한 글자는 로 표기함. 단, 비정 이 가능한 경우는 ( ) 안에 표기함. 2. 원본에서 누락된 글자는 [ ] 안에 표기함. 단, 누락된

More information

639..-1

639..-1 제639호 [주간] 2014년 12월 15일(월요일) http://gurotoday.com http://cafe.daum.net/gorotoday 문의 02-830-0905 대입 준비에 지친 수험생 여러분 힘내세요 신도림테크노마트서 수험생과 학부모 600명 대상 대입설명회 구로아트밸리서는 수험생 1,000명 초대 해피 콘서트 열려 구로구가 대입 준비로 지친

More information

교육 과 학기 술부 고 시 제 20 11-36 1호 초 중등교육법 제23조 제2항에 의거하여 초 중등학교 교육과정을 다음과 같이 고시합니다. 2011년 8월 9일 교육과학기술부장관 1. 초 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은 별책 1 과 같습니다. 2. 초등학교 교육과정은 별책

교육 과 학기 술부 고 시 제 20 11-36 1호 초 중등교육법 제23조 제2항에 의거하여 초 중등학교 교육과정을 다음과 같이 고시합니다. 2011년 8월 9일 교육과학기술부장관 1. 초 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은 별책 1 과 같습니다. 2. 초등학교 교육과정은 별책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11 361호 [별책 3] 중학교 교육과정 교육 과 학기 술부 고 시 제 20 11-36 1호 초 중등교육법 제23조 제2항에 의거하여 초 중등학교 교육과정을 다음과 같이 고시합니다. 2011년 8월 9일 교육과학기술부장관 1. 초 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은 별책 1 과 같습니다. 2. 초등학교 교육과정은 별책 2 와 같습니다. 3.

More information

시험지 출제 양식

시험지 출제 양식 2013학년도 제2학기 제1차 세계사 지필평가 계 부장 교감 교장 2013년 8월 30일 2, 3교시 제 3학년 인문 (2, 3, 4, 5)반 출제교사 : 백종원 이 시험 문제의 저작권은 풍암고등학교에 있습니다. 저 작권법에 의해 보호받는 저작물이므로 전재와 복제는 금지 되며, 이를 어길 시 저작권법에 의거 처벌될 수 있습니다. 3. 전근대 시기 (가)~(라)

More information

¸é¸ñ¼Ò½ÄÁö 63È£_³»Áö ÃÖÁ¾

¸é¸ñ¼Ò½ÄÁö 63È£_³»Áö ÃÖÁ¾ 정보나눔 섭이와 함께하는 여행 임강섭 복지과 과장 여름이다. 휴가철이다. 다 들 어디론가 떠날 준비에 마음 이 들떠 있는 시기가 아닌가 싶다. 여행 매니아까지는 아니 지만, 나름 여행을 즐기는 사 람으로서 가족들과 신나는 휴 가를 보낼 계획에 살짝 들떠 있는 나에게 혼자만 신나지 말 고 같이 좀 신났으면 좋겠다며 가족들과 같이 가면 좋은 여행 눈이 시리도록

More information

177

177 176 177 178 179 180 181 182 183 184 185 186 187 188 (2) 양주조씨 사마방목에는 서천의 양주조씨가 1789년부터 1891년까지 5명이 합격하였다. 한산에서도 1777년부터 1864년까지 5명이 등재되었고, 비인에서도 1735년부터 1801년까지 4명이 올라있다. 서천지역 일대에 넓게 세거지를 마련하고 있었 던 것으로

More information

제주어 교육자료(중등)-작업.hwp

제주어 교육자료(중등)-작업.hwp 여는말 풀꽃, 제주어 제주어는 제주인의 향기입니다. 제주인의 삶의 손끝에서 피어나는 삶의 향기이고, 꿈의 내음입니다. 그분들이 어루만졌던 삶이 거칠었던 까닭에 더욱 향기롭고, 그 꿈이 애틋했기에 더욱 은은합니다. 제주어는 제주가 피워낸 풀잎입니다. 제주의 거친 땅에 뿌리를 내리고 싹을 틔우고, 비바람 맞고 자랐기에 더욱 질박합니다. 사철 싱그러운 들풀과 들꽃향기가

More information

<C3D6C1BE5FBBF5B1B9BEEEBBFDC8B0B0DCBFEFC8A32831333031323120C3D6C1BEBABB292E687770>

<C3D6C1BE5FBBF5B1B9BEEEBBFDC8B0B0DCBFEFC8A32831333031323120C3D6C1BEBABB292E687770> 우리 시의 향기 사랑하는 일과 닭고기를 씹는 일 최승자, 유 준 서울예술대학교 문예창작과 강사/문학평론가 한 숟갈의 밥, 한 방울의 눈물로 무엇을 채울 것인가, 밥을 눈물에 말아먹는다 한들. 그대가 아무리 나를 사랑한다 해도 혹은 내가 아무리 그대를 사랑한다 해도 나는 오늘의 닭고기를 씹어야 하고 나는 오늘의 눈물을 삼켜야 한다.

More information

초등국어에서 관용표현 지도 방안 연구

초등국어에서 관용표현 지도 방안 연구 80 < 관용 표현 인지도> 남 여 70 60 50 40 30 20 10 0 1 2 3 4 5 6 70 < 관용 표현 사용 정도> 남 여 60 50 40 30 20 10 0 4학년 가끔쓴다 써본적있다 전혀안쓴다 5학년 가끔쓴다 써본적있다 전혀안쓴다 6학년 가끔쓴다 써본적있다 전혀안쓴다 70 < 속담 인지도> 남 여 60 50 40 30 20 10 0 1 2

More information

6±Ç¸ñÂ÷

6±Ç¸ñÂ÷ 6 6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과천심상소학교 졸업증서(문헌번호 03-004) 일제강점기 과천초등학교의 유일한 한국인 교장이었던 맹준섭임을 알 수 있다.

More information

과 위 가 오는 경우에는 앞말 받침을 대표음으로 바꾼 [다가페]와 [흐귀 에]가 올바른 발음이 [안자서], [할튼], [업쓰므로], [절믐] 풀이 자음으로 끝나는 말인 앉- 과 핥-, 없-, 젊- 에 각각 모음으로 시작하는 형식형태소인 -아서, -은, -으므로, -음

과 위 가 오는 경우에는 앞말 받침을 대표음으로 바꾼 [다가페]와 [흐귀 에]가 올바른 발음이 [안자서], [할튼], [업쓰므로], [절믐] 풀이 자음으로 끝나는 말인 앉- 과 핥-, 없-, 젊- 에 각각 모음으로 시작하는 형식형태소인 -아서, -은, -으므로, -음 . 음운 [ㄱ] [국], [박], [부억], [안팍] 받침의 발음 [ㄷ] [곧], [믿], [낟], [빋], [옫], [갇따], [히읃] [ㅂ] [숩], [입], [무릅] [ㄴ],[ㄹ],[ㅁ],[ㅇ] [간], [말], [섬], [공] 찾아보기. 음절 끝소리 규칙 (p. 6) [ㄱ] [넉], [목], [삭] [ㄴ] [안따], [안꼬] [ㄹ] [외골], [할꼬]

More information

민주장정-노동운동(분권).indd

민주장정-노동운동(분권).indd 민주장정 100년, 광주 전남지역 사회운동 연구 노동운동사 정 호 기 농민운동 1 목 차 제1장 연구 배경과 방법 07 1. 문제제기 2. 기존 연구의 검토 3. 연구 대상의 특성과 변화 4. 연구 자료와 연구 방법 07 10 12 16 제2장 이승만 정부 시대의 노동조합운동 19 1. 이승만 정부의 노동정책과 대한노총 1) 노동 관련 법률들의 제정과 광주

More information

<C0CEBCE2BABB2D33C2F7BCF6C1A420B1B9BFAAC3D1BCAD203130B1C72E687770>

<C0CEBCE2BABB2D33C2F7BCF6C1A420B1B9BFAAC3D1BCAD203130B1C72E687770> 해제 면양행견일기 沔 陽 行 遣 日 記 이 자료는 한말의 개화파 관료, 김윤식 金 允 植 (1835~1922)이 충청도 면천 沔 川 에 유배하면서 동학농민혁명 시기에 전문 傳 聞 한 것을 일일이 기록한 일기책 이다. 수록한 부분은 속음청사 續 陰 晴 史 의 권 7로 내제 內 題 가 면양행견일기 沔 陽 行 遣 日 記 로 되어 있는 부분 가운데 계사년 癸 巳 年

More information

조선왕조 능 원 묘 기본 사료집 -부록 : 능 원 묘의 현대적 명칭표기 기준안 차 례 서 장 : 조선왕실의 능 원 묘 제도 11 제 1부 능 원 묘 기본 사료 Ⅰ. 능호( 陵 號 ) 및 묘호( 廟 號 )를 결정한 유래 1. 건원릉( 健 元 陵 ) 21 2. 정릉( 貞 陵 ) 22 3. 헌릉( 獻 陵 )

More information

E1-정답및풀이(1~24)ok

E1-정답및풀이(1~24)ok 초등 2 학년 1주 2 2주 7 3주 12 4주 17 부록` 국어 능력 인증 시험 22 1주 1. 느낌을 말해요 1 ⑴ ᄂ ⑵ ᄀ 1 8~13쪽 듣기 말하기/쓰기 1 ` 2 ` 3 참고 ` 4 5 5 5 ` 6 4 ` 7 참고 ` 8 일기 ` 9 5 10 1 11, 3 [1~3] 들려줄 내용 옛날 옛날, 깊은 산골짜기에 큰 호랑이 한 마리가 살고 있었습 이

More information

<C1B6BCB1B4EBBCBCBDC3B1E2342DC3D6C1BE2E687770>

<C1B6BCB1B4EBBCBCBDC3B1E2342DC3D6C1BE2E687770> 권2 동경잡기 東京雜記 동경잡기 173 권2 불우 佛宇 영묘사(靈妙寺) 부(府)의 서쪽 5리(里)에 있다. 당 나라 정관(貞觀) 6년(632) 에 신라의 선덕왕(善德王)이 창건하였다. 불전(佛殿)은 3층인데 체제가 특이하다. 속설에 절터는 본래 큰 연못이었는데, 두두리(豆豆里) 사람들이 하룻밤 만에 메 우고 드디어 이 불전을 세웠다. 고 전한다. 지금은

More information

<32303132BDC3BAB8C1A4B1D4C6C75BC8A3BFDC303530395D2E687770>

<32303132BDC3BAB8C1A4B1D4C6C75BC8A3BFDC303530395D2E687770> 조 례 익산시 조례 제1220호 익산시 주민감사 청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 1 익산시 조례 제1221호 익산시 제안제도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 3 익산시 조례 제1222호 익산시 시채에 관한 조례 폐지조례 12 익산시 조례 제1223호 익산시 시세 감면 조례 전부개정조례 13 익산시 조례 제1224호 익산시 행정기구설치조례 19 익산시 조례 제1225호 익산시

More information

교사용지도서_쓰기.hwp

교사용지도서_쓰기.hwp 1. 재미있는 글자 단원의 구성 의도 이 단원은 도비와 깨비가 길을 잃고 헤매다 글자 공부의 필요성을 느끼고 글자 공부를 하게 되는 것으로 시작된다. 자칫 지겨울 수 있는 쓰기 공부를 다양한 놀이 위주의 활동으로 구성하였고, 학습자 주변의 다양한 자료들을 활용함으로써 학습에 대한 흥미를 갖고 활동할 수 있게 하였다. 각 단계의 학습을 마칠 때마다 도깨비 연필을

More information

38--18--최우석.hwp

38--18--최우석.hwp 古 詩 源 < 顔 延 之 > 篇 譯 註 * 崔 宇 錫 1) 1. 序 文 2. 古 詩 源 < 顔 延 之 > 篇 譯 註 3. 結 語 1. 序 文 沈 德 潛 (1673-1769)의 字 는 確 士 이고 號 는 歸 愚 이다. 江 南 長 洲 (현재의 江 蘇 省 蘇 州 ) 사람으로 淸 代 聖 祖, 世 宗, 高 宗 삼대를 모두 거쳤다. 특히 시를 몹 시 좋아한

More information

cls46-06(심우영).hwp

cls46-06(심우영).hwp 蘇 州 원림의 景 名 연구 * 用 典 한 경명을 중심으로 1)심우영 ** 목 차 Ⅰ. 서론 Ⅱ. 기존의 경명 命 名 法 Ⅲ. 귀납적 결과에 따른 경명 분류 1. 신화전설 역사고사 2. 文 辭, 詩 句 Ⅳ. 결론 Ⅰ. 서론 景 名 이란 景 觀 題 名 (경관에 붙인 이름) 의 준말로, 볼만한 경치 지구와 경치 지 점 그리고 경치 지구 내 세워진 인공물에 붙여진

More information

時 習 說 ) 5), 원호설( 元 昊 說 ) 6) 등이 있다. 7) 이 가운데 임제설에 동의하는바, 상세한 논의는 황패강의 논의로 미루나 그의 논의에 논거로서 빠져 있는 부분을 보강하여 임제설에 대한 변증( 辨 證 )을 덧붙이고자 한다. 우선, 다음의 인용문을 보도록

時 習 說 ) 5), 원호설( 元 昊 說 ) 6) 등이 있다. 7) 이 가운데 임제설에 동의하는바, 상세한 논의는 황패강의 논의로 미루나 그의 논의에 논거로서 빠져 있는 부분을 보강하여 임제설에 대한 변증( 辨 證 )을 덧붙이고자 한다. 우선, 다음의 인용문을 보도록 과 임제 신해진(전남대) 1. 머리말 세조의 왕위찬탈과 단종복위 과정에서의 사육신을 소재로 한 작품은 남효온( 南 孝 溫 )의 (1492년 직전?), 임제( 林 悌 )의 (1576?), 김수민( 金 壽 民 )의 (1757) 등이 있다. 1) 첫 작품은 집전( 集

More information

0429bodo.hwp

0429bodo.hwp 친일인명사전 수록대상자 명단 친일인명사전편찬위원회 ㄱ ㄴ ㄷ ㄹ ㅁ ㅂ ㅅ ㅇ ㅈ ㅊ ㅋ ㅌ ㅍ ㅎ 이 명단은 친일인명사전 수록대상자의 후손 또는 연고자로부터 이의신청을 받기 위해 작성 되었습니다. 이 인물정보를 무단 복사하여 유포하거나 인터넷을 통해 전 파하는일체의행위는법에저촉될수있습니다. 주요 훈포상 약어 1. 병합기념장 2. 대정대례기념장 3. 소화대례기념장

More information

伐)이라고 하였는데, 라자(羅字)는 나자(那字)로 쓰기도 하고 야자(耶字)로 쓰기도 한다. 또 서벌(徐伐)이라고도 한다. 세속에서 경자(京字)를 새겨 서벌(徐伐)이라고 한다. 이 때문에 또 사라(斯羅)라고 하기도 하고, 또 사로(斯盧)라고 하기도 한다. 재위 기간은 6

伐)이라고 하였는데, 라자(羅字)는 나자(那字)로 쓰기도 하고 야자(耶字)로 쓰기도 한다. 또 서벌(徐伐)이라고도 한다. 세속에서 경자(京字)를 새겨 서벌(徐伐)이라고 한다. 이 때문에 또 사라(斯羅)라고 하기도 하고, 또 사로(斯盧)라고 하기도 한다. 재위 기간은 6 동경잡기東京雜記 권1 진한기辰韓紀 경상도는 본래 진한(辰韓)의 땅인데, 뒤에 신라(新羅)의 소유가 되었다. 여지승 람(輿地勝覽) 에 나온다. 진한은 마한(馬韓)의 동쪽에 있다. 스스로 말하기를, 망 명한 진(秦)나라 사람이 난리를 피하여 한(韓)으로 들어오니 한이 동쪽 경계를 분할 하여 주었으므로 성책(城栅)을 세웠다. 하였다. 그 언어가 진나라 사람과 비슷하다.

More information

src.hwp

src.hwp 발간등록번호 11-1130000-000223-01 다이어트 성형 피부관리 분야의 부당광고 개선을 위한 연구 - 최종보고서 - 2011. 11. 위 연구용역보고서는 부분공개 보고서입니다. [비공개 항목] 부당광고 조사결과 관련 항목 [비공개 근거]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 제9조 제1항 [제5호] 의사결정과정과 관련된 내용으로 공개될 경우 공정위의 공식입장으로

More information

내용물 시작 3 구성품 4 MDA200 기본 사항 5 액세서리 6 헤드셋 연결 7 탁상 전화기: 연결 및 통화 8 탁상 전화기(표준) 8 탁상 전화기+ HL10 거치대와 전원 공급 장치(별도 구매) 10 탁상 전화기+ EHS 케이블 12 컴퓨터: 연결 및 통화 13 컴

내용물 시작 3 구성품 4 MDA200 기본 사항 5 액세서리 6 헤드셋 연결 7 탁상 전화기: 연결 및 통화 8 탁상 전화기(표준) 8 탁상 전화기+ HL10 거치대와 전원 공급 장치(별도 구매) 10 탁상 전화기+ EHS 케이블 12 컴퓨터: 연결 및 통화 13 컴 MDA200 오디오 스위처 사용 설명서 내용물 시작 3 구성품 4 MDA200 기본 사항 5 액세서리 6 헤드셋 연결 7 탁상 전화기: 연결 및 통화 8 탁상 전화기(표준) 8 탁상 전화기+ HL10 거치대와 전원 공급 장치(별도 구매) 10 탁상 전화기+ EHS 케이블 12 컴퓨터: 연결 및 통화 13 컴퓨터 연결 및 전화 걸기 13 MDA200 LED 표시등

More information

4) 이 이 6) 위 (가) 나는 소백산맥을 바라보다 문득 신라의 삼국 통 일을 못마땅해하던 당신의 말이 생각났습니다. 하나가 되는 것은 더 커지는 것이라는 당신의 말을 생각하면, 대동강 이북의 땅을 당나라에 내주기로 하고 이룩한 통 일은 더 작아진 것이라는 점에서,

4) 이 이 6) 위 (가) 나는 소백산맥을 바라보다 문득 신라의 삼국 통 일을 못마땅해하던 당신의 말이 생각났습니다. 하나가 되는 것은 더 커지는 것이라는 당신의 말을 생각하면, 대동강 이북의 땅을 당나라에 내주기로 하고 이룩한 통 일은 더 작아진 것이라는 점에서, 1) ᄀ 2) 지은이가 3) (라)에서 학년 고사종류 과목 과목코드번호 성명 3 2009 2학기 기말고사 대비 국어 101 ( ) 일신여자중 ꋯ먼저 답안지에 성명,학년,계열,과목코드를 기입하십시오. ꋯ문항을 읽고 맞는 답을 답란에 표시하십시오. ꋯ문항배점은 문항위에 표시된 배점표를 참고하십시오. (가) ᄀ환도를 하고 폐허가 된 서울에 사람들의 모습 이 등장하던

More information

XJ-A142_XJ-A147_XJ-A242_XJ-A247_XJ-A252_XJ-A257_XJ-M141_XJ-M146_XJ-M151_XJ-M156_XJ-M241_XJ-M246_XJ-M251_XJ-M256

XJ-A142_XJ-A147_XJ-A242_XJ-A247_XJ-A252_XJ-A257_XJ-M141_XJ-M146_XJ-M151_XJ-M156_XJ-M241_XJ-M246_XJ-M251_XJ-M256 데이터 프로젝터 XJ-A 시리즈 XJ-A142/XJ-A147* XJ-A242/XJ-A247* XJ-A252/XJ-A257* XJ-M 시리즈 XJ-M141/XJ-M146* XJ-M151/XJ-M156* XJ-M241/XJ-M246* XJ-M251/XJ-M256* *USB 모델 KO 사용설명서 본 설명서에서 XJ-A 시리즈 및 XJ-M 시리즈 는 위에 나열된 특정

More information

- 후쿠시마 원전사고의 진행과정 후쿠시마 제1원전(후쿠시마 후타바군에 소재)의 사고는 2011년 3월 11일 일본 동북부 지방 을 강타한 규모 9.0의 대지진으로 인해 원자로 1~3호기의 전원이 멈추게 되면서 촉발되었다. 당시에 후쿠시마 제1원전의 총 6기의 원자로 가

- 후쿠시마 원전사고의 진행과정 후쿠시마 제1원전(후쿠시마 후타바군에 소재)의 사고는 2011년 3월 11일 일본 동북부 지방 을 강타한 규모 9.0의 대지진으로 인해 원자로 1~3호기의 전원이 멈추게 되면서 촉발되었다. 당시에 후쿠시마 제1원전의 총 6기의 원자로 가 한국 원자력발전소의 위험성 201211307 임형주 다니엘 1. 들어가는 글 - 원자력발전소의 위험성 후쿠시마 원전사고로 인해 직접적인 피해를 입은 일본은 물론 주변의 많은 국가들이 피해를 입고 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날수록 원전피해의 영향은 고농도 오염지역으로부터 시작해서 점 점 가시화되어 직접적으로 나타나고, 그 범위 또한 점차적으로 넓어질

More information

Ⅰ. 머리말 각종 기록에 따르면 백제의 초기 도읍은 위례성( 慰 禮 城 )이다. 위례성에 관한 기록은 삼국사기, 삼국유사, 고려사, 세종실록, 동국여지승람 등 많은 책에 실려 있는데, 대부분 조선시대에 편 찬된 것이다. 가장 오래된 사서인 삼국사기 도 백제가 멸망한지

Ⅰ. 머리말 각종 기록에 따르면 백제의 초기 도읍은 위례성( 慰 禮 城 )이다. 위례성에 관한 기록은 삼국사기, 삼국유사, 고려사, 세종실록, 동국여지승람 등 많은 책에 실려 있는데, 대부분 조선시대에 편 찬된 것이다. 가장 오래된 사서인 삼국사기 도 백제가 멸망한지 고대 동아시아의 왕성과 풍납토성 - 풍납토성의 성격 규명을 위한 학술세미나 - pp. 46-67 한국의 고대 왕성과 풍납토성 김기섭(한성백제박물관) 목차 Ⅰ. 머리말 Ⅱ. 한국 고대의 왕성 1. 평양 낙랑토성 2. 집안 국내성 3. 경주 월성 4. 한국 고대 왕성의 특징 Ⅲ. 풍납토성과 백제의 한성 1. 풍납토성의 현황 2. 한성의 풍경 Ⅰ. 머리말 각종 기록에

More information

.

. 6cm(4) TFT LCD Monitor & HDTV J40PWHDB/OB . 4 5 6 7 50c m 4 5 6 8 9 [ ] 4 5 4 5 0 [ ] Y 4 5 6 7 0 4 8 9 Pb/Cb Pr/Cr 4 8 9 0 5 6 7 4 4 5 6 5 6 6 7 7 8 9 0 0 4 7 8 9 4 95 8 9 0 4 9 5 6 7 0 8 AUDIO IN

More information

LCD Monitor

LCD Monitor LCD MONITOR quick start guide 320TSn-2 ii Floor standing type) LCD Display D-Sub AAA X 2) 8 DVI KIT LAN TV Note TV MENU MENU] 9 ENTER ENTER] SOURCE SOURCE] [PC DVI HDMI MagicInfo] TV TV D.MENU D.MENU TV

More information

AVN9272Kor_091215

AVN9272Kor_091215 USER MANUAL 6.5 TFT LCD A/V and NAVIGATION SYSTEM 1 2 3 4 5 1 2 1 2 4 CD MENU SSANGYONG MED 3 6 3 4 2 1 1 CD MED 2 3 MENU SSANGYONG 4 4 3 7 CD 1 3 MED 4 MENU 2 1 SSANGYONG 2 3 4 8 2 1 MED 3 CD MENU SSANGYONG

More information

PDF법보140304

PDF법보140304 세상을 사는 지혜가 되었습니다. 그 정성만큼 더 큰 기쁨으로 보답할 수 있는 2014년 새해가 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어느 봄날 새해에는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허물어진 장독대에선 복 많이 받으세요. 노오란 민들레꽃이 피어나고 그 꽃잎에 나비가 하느작거린다. 그리고 섬돌밑엔 작고 푸른 제비꽃이 피어나 향기를 내뿜는다. 얼마나 경이로운가. 태초의 숨은

More information

zb 2) 짜내어 목민관을 살찌운다. 그러니 백성이 과연 목민관을 위해 있는 것일까? 아니다. 그건 아니다. 목민관이 백성 을 위해 있는 것이다. 이정 - ( ᄀ ) - ( ᄂ ) - 국군 - 방백 - 황왕 (나) 옛날에야 백성이 있었을 뿐이지, 무슨 목민관이 있 었던

zb 2) 짜내어 목민관을 살찌운다. 그러니 백성이 과연 목민관을 위해 있는 것일까? 아니다. 그건 아니다. 목민관이 백성 을 위해 있는 것이다. 이정 - ( ᄀ ) - ( ᄂ ) - 국군 - 방백 - 황왕 (나) 옛날에야 백성이 있었을 뿐이지, 무슨 목민관이 있 었던 zb 1) 중 2013년 2학기 중간고사 대비 국어 콘텐츠산업 진흥법 시행령 제33조에 의한 표시 1) 제작연월일 : 2013-08-21 2) 제작자 : 교육지대 3) 이 콘텐츠는 콘텐츠산업 진흥법 에 따라 최초 제작일부터 5년간 보호됩니다. 콘텐츠산업 진흥법 외에도 저작권법 에 의하여 보호되는 콘텐츠의 경우, 그 콘텐츠의 전부 또는 일부 를 무단으로 복제하거나

More information

진단, 표시・광고법 시행 1년

진단, 표시・광고법 시행 1년 진단, 표시 광고법 시행 1년 표시 광고규제 법규는 통합되어야 한다! 정은종 호텔롯데 경영지원실/지적재산권법 석사 표시광고법 시행 1년 입법과정에서 많은 논란이 있었던 표시광고법이 제정되어 시행( 99년 7월)된지 벌써 1년이 지났다. 공정거래법 23조1항6호의 부 당표시광고 규정이 분가하여 탄생한 표시광고법은 기존 공정거래법이 부당표시광고(허위 과장, 기만,

More information

DR-M140 사용 설명서

DR-M140 사용 설명서 사용 설명서 본 스캐너를 사용하기 전에 이 설명서를 읽으십시 오. 이 설명서를 다 읽은 후에는 이후에 참조할 수 있 도록 안전한 곳에 보관하십시오. 보증과 A/S 이 제품에는 보증서가 있습니다. 보증서는 구매처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한 날짜 구매처 등의 기 입을 확인한 후 내용을 정확히 읽고 잘 보관하십시오. 보증기간 보증기간은 구매한 날로부터 1년 입니다.

More information

<C6EDC1FD20B0F8C1F7C0AFB0FCB4DCC3BC20BBE7B1D420B0B3BCB120BFF6C5A9BCF32E687770>

<C6EDC1FD20B0F8C1F7C0AFB0FCB4DCC3BC20BBE7B1D420B0B3BCB120BFF6C5A9BCF32E687770> . - 54 - - 55 - - 56 - - 57 - - 58 - - 59 - - 60 - - 61 - - 62 - - 63 - - 64 - - 65 - - 66 - - 67 - - 68 - - 69 - - 70 - Ⅰ 추진 배경 ISO 26000 등 사회적 책임이 글로벌 스탠더드로 발전하고 윤리 투명 경영이 기업경쟁력의 핵심요소로 부상하면서 단순한 준법경영을

More information

망되지만, 논란은 더욱 증폭될 것으로 전망된다. 일단 광주지역 민주화 운동 세력 은 5.18기념식을 국가기념일로 지정 받은 데 이어 이 노래까지 공식기념곡으로 만 들어 5.18을 장식하는 마지막 아우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걱정스러운 건 이런 움직임이 이른바 호남정서

망되지만, 논란은 더욱 증폭될 것으로 전망된다. 일단 광주지역 민주화 운동 세력 은 5.18기념식을 국가기념일로 지정 받은 데 이어 이 노래까지 공식기념곡으로 만 들어 5.18을 장식하는 마지막 아우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걱정스러운 건 이런 움직임이 이른바 호남정서 제1 발제문 임을 위한 행진곡 은 헌법정신을 훼손하는 노래다 -정부의 5 18 공식기념곡 지정에 반대하는 다섯 가지 이유- 조 우 석 (문화평론가, 전 중앙일보 기자) 운동권 노래 임을 위한 행진곡 을 둘러싼 시비로 한국사회가 다시 소모적 논 쟁에 빠져든 양상을 보이고 있다. 이 노래를 5 18 광주민주화운동(이하 5 18 광주 혹은 광주5 18)의 공식기념곡으로

More information

LCD Monitor

LCD Monitor LCD MONITOR quick start guide 400FP-2 460FP-2 400FPn-2 460FPn-2 ii Floor standing type) Note LCD Display MagicInfo Software CD MagicInfo Manual CD (FPn-2.) (AAA X 2) (FPn-2.) BNC to RCA (46.) D-Sub DVI

More information

설명서 보기 본 카메라에는 내장 설명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MENU (카메라 내장 설명서) 카메라 내장 설명서 MENU 항목 및 설정 값에 대한 설명이 표시됩니다. 1 2 MENU 버튼을 누릅니다. 원하는 MENU 항목을 선택한 다음에 버튼을누릅니다. (카메라 내장

설명서 보기 본 카메라에는 내장 설명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MENU (카메라 내장 설명서) 카메라 내장 설명서 MENU 항목 및 설정 값에 대한 설명이 표시됩니다. 1 2 MENU 버튼을 누릅니다. 원하는 MENU 항목을 선택한 다음에 버튼을누릅니다. (카메라 내장 사용설명서 설명서 보기 본 카메라에는 내장 설명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MENU (카메라 내장 설명서) 카메라 내장 설명서 MENU 항목 및 설정 값에 대한 설명이 표시됩니다. 1 2 MENU 버튼을 누릅니다. 원하는 MENU 항목을 선택한 다음에 버튼을누릅니다. (카메라 내장 설명서) 촬영 팁 선택한 촬영 모드에 대한 촬영 팁이 표시됩니다. 1 2 촬영 모드에서

More information

DWCOM15/17_manual

DWCOM15/17_manual TFT-LCD MONITOR High resolution DWCOM15/17 DIGITAL WINDOW COMMUNICATION DIGITAL WINDOW COMMUNICATION 2 2 3 5 7 7 7 6 (Class B) Microsoft, Windows and Windows NT Microsoft VESA, DPMS and DDC Video Electronic

More information

<33C6E4C0CCC1F620C1A63139C8A320B8F1C2F72E687770>

<33C6E4C0CCC1F620C1A63139C8A320B8F1C2F72E687770> 종친회 순례 ④ 忠節과 禮의 名門 : 김녕김씨(金寧金氏) 高興 貫祖墓 奉安으로 金寧史를 새로 쓰다 金寧金氏中央宗親會 篇 金鍾彬 중앙종친회장 VS 김녕김씨중앙종친회가 지난 2013년 4월 6일 전남 고흥(高興)에 새로이 조성한 김녕김씨(金寧金氏) 관조(貫祖) 김녕군(金寧君) 시호(諡號) 문열공(文烈公) 휘(諱) 시흥(時興)님의 묘역을 봉안(奉安)함으로써 김녕종사(金寧宗史)에

More information

2015년 2월 12일 사랑의 동삭교육 제 2014-4호 (2월) 5 2015년 2월 12일 사랑의 동삭교육 제 2014-4호 (2월) 6 겨울이 되면 1-4 박지예 겨울이 되면 난 참 좋아. 겨울이 되면 귀여운 눈사람도 만들고 겨울이 되면 신나는 눈싸움도 하고 겨울이

2015년 2월 12일 사랑의 동삭교육 제 2014-4호 (2월) 5 2015년 2월 12일 사랑의 동삭교육 제 2014-4호 (2월) 6 겨울이 되면 1-4 박지예 겨울이 되면 난 참 좋아. 겨울이 되면 귀여운 눈사람도 만들고 겨울이 되면 신나는 눈싸움도 하고 겨울이 2015년 2월 12일 사랑의 동삭교육 제 2014-4호 (2월) 1 2015년 2월 12일 사랑의 동삭교육 제 2014-4호 (2월) 2 제2014년 - 4호 ( 2월 ) 펴낸이 : 안 승 렬 교장선생님 도운이 : 박 명 덕 교감선생님 편집인 : 정 경 순 선생님 Tel. (031) 618-9671 학부모회장님 글 1 2월 동삭 교육활동 1.13 신입생 예비소집

More information

SCPH-133 D

SCPH-133 D 3-074-629-12(1) 사용설명서 PS one 전용 LCD 모니터를 구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제품을 사용 하시기 전에 사용설명서를 잘 읽어 보시고 나중에 참조하실 수 있도록 잘 보관하십시오. 본 LCD 모니터는 콘솔 바닥에 가 표기된 한국 국내 사양의 PS one (SCPH-103D) 전용입니다. PS one 전용 LCD 모니터 전자제품은 안전을

More information

목 차 1.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2. 사 전에 2-1. 제품 특징 2-2. 제품 구성 2-3. 각 부분의 명칭 2 4 5 6 7 3-11. 전 뷰어 / 뷰어 설정 3-12. 전 뷰어 / 환경 설정 3-13. 환경설정 본 값 3-14. 재생방법 (블랙박스) 3-15.

목 차 1.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2. 사 전에 2-1. 제품 특징 2-2. 제품 구성 2-3. 각 부분의 명칭 2 4 5 6 7 3-11. 전 뷰어 / 뷰어 설정 3-12. 전 뷰어 / 환경 설정 3-13. 환경설정 본 값 3-14. 재생방법 (블랙박스) 3-15. 사설명서 http://www.innopix.kr 목 차 1.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2. 사 전에 2-1. 제품 특징 2-2. 제품 구성 2-3. 각 부분의 명칭 2 4 5 6 7 3-11. 전 뷰어 / 뷰어 설정 3-12. 전 뷰어 / 환경 설정 3-13. 환경설정 본 값 3-14. 재생방법 (블랙박스) 3-15. 재생방법 (일반 동영상 플레이어) 3-16.

More information

3232 편집본(5.15).hwp

3232 편집본(5.15).hwp 정태제 묘 출토 사초 사진 정태제 묘 출토 사초 상권 정태제 묘 출토 사초 상권 45 정태제 묘 출토 사초 하권(표지) 정태제 묘 출토 사초 하권 46 2 중기( 重 記 ) 중기( 重 記 )란 호조에서 각 관청의 회계를 감독하거나 경외( 京 外 )의 각 관청이 보유하고 있 는 국가 재산의 누수를 막기 위하여 정기적으로 작성하도록 규정한 회계장부나 물품조사서

More information

2015 판례.기출 증보판 테마 형법 추록본.hwp

2015 판례.기출 증보판 테마 형법 추록본.hwp 2015 판례 기출 증보판 테마 형법 추록본 편저자 조충환 양건 p.27 첫째줄 유사판례 교체 유사판례 1동일한 형벌조항이 과거 헌법재판소의 결정에 의하여 합헌으로 선언된 바 있으나 그 후의 사정변경 때문에 새로 위헌으로 결정된 경우에도 위헌결정의 소급효를 종전의 합헌결정시점까지로 제한하는 것은 허용되지 아니한다(대판 2011.4.14, 2010도5606).

More information

05.PDF

05.PDF ODD JOHN / ....?,. ( ), ( ).. < > 4 12 19 24 31 36 42 49 57 70 76 80 87 92 99 108 115 128 130 4. ",?", ' '. ".",. ".?.".., 6.,...,. 5 4.,...,. 1,..,. ",!".,.. ' ".,. "..",. ' '. 6 7.,.. 4,,.,.. 4...,.,.,.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