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F 제2차 이사회 결과보고.hwp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GCF 제2차 이사회 결과보고.hwp"

Transcription

1 제2차 이사회( ) 결과 Ⅰ. 의제 1 : 이사회 개회 1. 이사회가 2012년 10월 18일 공동의장에 의해 개회됨. 이사회가 한국에서 개최될 수 있도록 따뜻한 환대를 해준 것에 대하여 이사회를 대신하여 감사드린다. Ⅱ. 의제 2 : 의제 및 업무 조직(구성)채택 2. 이사회는 GCF/B.02-12/01 문서에 기록되고 수정된 다음 안건을 채택하였다. 1. 이사회 개회 2. 의제 및 업무 조직(구성)채택 3. 제1차 이사회 보고서 채택 4. 공동의장 및 임시사무국 활동 보고서 5. 이사회 절차 추가 규정 6. 워크플랜과 이사회 우선순위 7. 사무국 유치국 선정 8. 임시신탁에 관한 협의 9. 임시사무국과 임시신탁의 재원 상태와 행정 예산 10. 사무총장 선출을 포함한 독립 사무국 설립을 위한 협의 11. 당사국총회와 기금 간 협의사항 12. 당사국총회 보고서 13. 녹색기후기금 로고 14. 기타 사안 15. 이사회 보고 / 16. 이사회 폐회

2 3. 공동의장의 제안으로 이사회는 4명의 현 활동 중인 옵서버를 회의장에 임시 초청하기로 동의하였다. Ⅲ. 의제 3 : 제1차 이사회 보고서 채택 4. 공동의장은 제1차 이사회에서 채택된 보고서(부속서 Ⅱ에 담겨있는 GCF/B.01-12/11(제1차 이사회 보고서/ ~25)를 시작으로 회의를 시작하였다. 본 2차 이사회에서는 다음과 같은 의제를 중심 으로 논의되었다; 이사진들의 다른 이사를 위한 보고서 순차제출, GCF 고유의 형식을 갖춘 보고서 제출, 문서의 숫자화 및 연재, 특별히 이사회 활동 원년에는 이사회 핵심 및 세부내용이 반영 되어야 할 것이다. 5. 이사진은 다음과 같이 이사회 보고서 수정제안을 하였다; 문서 리스트 삭제, 이사진의 부속서 추가, 대리이사 이사회 참가, 결정문 변경 6. 이사회는 다음과 같은 결정문을 채택하였다. DECISION B.02-12/01 이사회는 : (a) 수정사항을 포함한 추후 문서 GCF/B.01-12/10로 발행함 문서 GCF/B.01-12/11 부속서Ⅱ에 담겨있는 1차 이사회 보고서를 승인하였으며; (b) GCF웹사이트에 1차 이사회 보고서를 올리기로 동의하였다. Ⅳ. 의제 4 : 공동의장 및 임시사무국 활동 보고서 7. 공동의장은 공동의장 활동보고를 구두로 하였다. 공동의장은 두 차례에 거친 이사회에서 GCF 운영 사무국 실사위원회 및 제2차 이사회 보고서 준비, 다른 이사진과의 협력 등에 관한 내용을 보고 했다. 또한 공동의장은, 본 이사회의 핵심 내용은 GCF 기금 운영 사무국, 이사회 계획, 기금운영에 관한 행정예산, 이사회 추가운영 절차, 사무국장 선출과정 이라고 강조하였다.

3 8. 임시사무국 대표는 (GCF/B.02-12/10, 임시사무국 보고서)를 보고 했다. 이사회의 본보고서 검토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질문과 의견이 있었다. 이사회 문서 작업 중 임시 신탁기관으로 부터 자문을 구할 것, 임시사무국 운영에 GEF 사무국 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할 것, 사실과 정확성에 기인한 임시사무국 활동에 대한 對 언론홍보 활동을 강화할 것. 이에, 임시사무국 대표는 답변을 하였다. 9. 공동의장은 임시 신탁기관의 문서작업 참여에 대해, 임시 신탁기관은 오직 임시사무국 내 임시 신탁기관에 담긴 내용에만 참여해야 한다고 결정지었고 임시사무국에 이를 주문했다. 또한 공동의장은, GEF 직원의 GCF 지원에 대해서는 행정예산을 먼저 검토할 것을 주문했고 언론 관계는 종합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차원으로 접근할 것을 주문했다. 임시 사무국은 몇몇 이사들에게 문서화된 의견을 배포할 것을 지시받았다. 10. 이사진은 공동의장으로부터 2012년 9월 제1, 2차 이사회 사이에 보고된 임시 사무국 문서번호(GCF/B.02-12)에 관한 정보를 제공받았다. Ⅴ. 의제 5 : 이사회 절차 추가 규정 11. 임시사무국은 GCF/B.02-12/02(이사회 절차 추가규정)에 대해 설명하였다. 12. 이사회는 이사회 절차 추가규정 즉, 공동의장의 의무와 선출 (부속서 Ⅲ GCF.B.02-12/02), 이사회 운영(부속서 Ⅳ GCF/B02-12/02), 옵서버의 이사회 참가(부속서 Ⅴ GCF/B.02-12/02)에 관한 내용을 중심으로 토론하였다. 13. 이사진은 제1차 이사회 종료 후 이사들로부터 제출된 보고서를 받아 볼 수 있도록 요청했다. 이에, 공동의장은 임시 사무국 측에 이를 실행할 것을 요청하였다.

4 14. 이사진은 부속서 Ⅲ, Ⅳ, Ⅴ의 개정된 원문 세부내용을 제안하였다. 15. 이사진은 부속서 Ⅲ 조항 3 문서 GCF/B.02-12/02(공동의장에 관한 추가적 운영절차) 즉, 공동의장의 대리이사가 공동의장을 대신해 이사회 참여는 물론 공동의장이 보유한 투표권 행사를 허락하는 내용이다. 이사회는 이에 대해 즉시 실행이 가능하도록 결정하였다. 16. 이사회는 부속서 Ⅲ의 조항 2에 의거 공동의장이 이사회에 참석 할 수 없을 경우에 평가가 실시되어야 한다고 요청하였다. 17. 이사회는 부속서 Ⅲ의 조항 6 공동의장은 요청을 조정하고, 이 사진의 요청에 의한 이사회 운영에 관한 최종 결정 에 대해 명확한 검토를 요청하였다. 18. 부속서 Ⅲ의 조항 8 즉, 공동의장의 재량권 최대부여를 위해 외부 미팅에 사무국 고위직원 또는 이사가 참석할 것인지에 대해 삭제 또는 수정할 것인지를 논의하였다. 19. 부속서 Ⅳ GCF/B.02-12/02(이사회 관련 절차 추가규정)관련, 이사회는 제1,4,6,10,13,14,22 변경 가능성에 대해 논의하였다. 20. 몇몇 이사는 개도국 출신의 자문위원들에게 재정지원을 해줄 것을 강조했다. 본 제안은 개도국 출신 자문위원 1명 지원이다. 또한, 본 제안은 각 이사 및 대리이사가 다국적 이사회 회의장 참석을 허락하고 최대한 유연성을 발휘해야 한다는 요청에 의한 것이다. 21. 몇몇 이사는, 공용어는 영어이지만 이사회 절차 및 이사회 문서 번역과 통역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나누어졌다. 또한 몇몇 이사는 이사들의 이사회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이사들의 개인적 필요에 따라 이사회 절차에 관한 통역 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몇몇 이사는 사전 협의된 문서가 UN 6개 공용어로 번역되었을 때의 장점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통역 및 번역비가 적정한

5 수준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이사회 온라인 상영에 대해서는 다양한 의견이 개진되었다. 22. 몇몇 이사는, 이사회 문서가 민감한 사안이 아니거나 비밀사항이 아니라면 이사회 종료 후 홈페이지에 게재 되어야 한다고 제안 하였다. 또한, 이사진의 의견 및 제출된 자료는 다른 이사들에게 도 전달되어야 한다고 제안하였다. 23. 부속서 Ⅴ GCF/B.02-12/02(옵서버 회의 참가에 관한 추가적 절차 규정)에 대해, 이사회는 옵서버 4명 선발절차와 자격에 대해 논의 했다. 이 부분에 대해 넓은 의미에서 동의가 이루어졌으며 옵서버 선발 과정 등에 대해 투명성이 보장되어야한다. 또한, 옵서버 이사회 참가 여행경비가 하루 최소경비가 넘지 않아야 한다. 옵서버들이 이사회와 같은 테이블에 동석해야 할지 또는 하지 말아야 할지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24. 이사회는(부속서 Ⅴ GCF/B.02-12/02)옵서버 선출절차, 기준, 인가에 대해 논의하였다. 현재 옵서버는 제1차 이사회부터 UNFCCC 및 GEF 옵서버의 인정기준을 준수하고 있는데 GCF의 옵서버 자격기준, 선출절차가 마련되기 까지만 따르기로 제안하였다. 또한, 이사회는 4명 이상의 옵서버가 이사회에 참가하는 것에 대한 제안이 이루어졌고 옵서버 또한 GCF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는 의견이 개진되었다. 옵서버 선발과정에 있어, 시민사회 단체나 민간기구 측의 어떤 옵서버가 각 선거구를 대표할 것인가에 대해 결정권을 가져야 한다는 일반적인 의견이 개진되었다. 25. 이사 한명은, 추가규정 절차와 그가 요구한 사항에 대해 보고서에 포함되기 위해서는 통치 기구를 수용해야 한다고 제안하였다. 어떤 이사는 본 제안에 동의하지 본 의견은 선례에 해당한다고 하였다 명의 옵서버는 본 의제에 관련 다음과 같이 예시를 설명하였다.

6 IETA(국제배출거래협회, 민간기구, International Emissions Trading Association)의 옵서버는 민간 기구를 대표해 합동으로 IETA 이사회에 제출하고, IETA 옵서버 및 대리 옵서버를 자체선발하기도 하고, 때에 따라 기술자문을 요청하기도 하고, 이사회 기간 동안 사무국에 민간분야에 관련된 임시의제를 제안하기도 한다. 27. Oxfam(시민사회단체기구)은 이사회 운영에 적극적인 참여가 기금의 성공적 운영에 기여한다는 내용과 장점을 설명하였다. Oxfam 대표는 모든 의제에 옵서버의 적극적인 활동참여가 도움이 된다고 강조하면서, 의제 제안, 이사회 테이블에 동석, 자문, 보조기구 운영에 참여, 실무그룹 및 이사회 하부위원회 참여, 충분한 재정 지원 및 자체선발 과정의 투명성 보장, 이사회 인터넷 생중계와 같은 사항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28. IIPF(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국제고유인간포럼, International Indigenous People's Forum on Climate Change, 시민사회 기구)관계자는 별도의 옵서버를 요청하였다. 29. 공동의장은 문서번호 GCF/B.02-12/02 즉, 절차를 위한 추가규정의 이행 을 하고 팀 멤버들 간 합의를 이끌어 내기 위해 다음과 같이 Mr. Per Callesen, Mr. Dipak Dasgupta, Mr. Omar Al-Arini, Ms. Beata Jaczew나, Mr. Gilbert Metchlf, Mr. George Zedginidze로 구성된 이사회 팀 구성을 요청했고 그 결과를 이사회에 보고해줄 것을 요청하였다. 30. Mr. Dipak Dasgupta를 대신해 Mr. Farrukh Khan은 이어서 토론에 대해 보고하였다. 그는 채택된 부속서가 잘 진행되고 있다고 보고 하였다. 본 건에 대해 합의된 바 가 없는 바, 본 의제는 다음 이사회 안건으로 미루고 교차적으로 원활하게 진행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7 31. 이사회는 다음과 같이 결정했다. DECISION B.02-12/02 이사회는 : (a) 문서GCF/B.02-12/02 부속서Ⅲ 공동의장에 관한 추가된 절차 규칙 3호를 승인하였으며; (b) 추가된 절차 규칙 팀의 권고사항에 따라 3차 이사회 하루 전 동( 同 ) 팀이 계속 업무를 할 수 있도록 팀 회의를 주관하기로 결정하였다. 32. 문서번호 GCF/B.02-12의 부속서 Ⅲ(공동의장 진행 추가규정) 3항은 부속서 Ⅷ에 다시 제출되었다. Ⅵ. 의제 6 : 워크플랜과 이사회 우선순위 33. 이사회는 GCF/B.02-12/03(2013년 말까지 이사회 워크플랜)에 대해 논의했고 임시사무국 대표는 본 문서에 대해 설명하였다. 34. 몇몇 이사는 기금의 성공적 운영과 추진을 위해서는 워크플랜이 매우 의욕적이라고 한 반면, 몇몇 이사는 비효율적이라고 언급 했다. 몇몇 이사는 기금이 혁신적이어야 하고, 기존 기금보다 추가적 가치를 추가해야 하고 민간분야의 투자가 촉진되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35. 이사회는 이사회 운영이 적당한 절차와 우선순위를 정해서 운영 되어야 한다고 하였다. 몇몇 이사는 기금 사업모델에 대한 토론이 다른 특별한 순서보다 가장먼저 토론 및 결정이 되어야 한다고 하였다.. 하지만, 이사회 운영관련 특성상 사업모델 이행이 이사회 운영구성 특성과 유사해 동시에 진행된다고 하였다. 36. 이사회는 다음과 같은 사항들이 워크플랜 중에 가장먼저 진행 되어야 한다고 하였다. 이는 기금의 사업모델, 재원구성, 독립

8 사무국 설치, 사무국장 선출, 사무국 운영국가와 본부협정 체결 마무리, 공공분야 관련 정책 및 절차, 민간분야 기구, 결과중심 운영, 접근방식, 상보성 및 일관성, 준비성 및 역량강화, 기금구성 및 인가, 공개정보 정책, 수탁기준 및 환경안전장치, 프로그램 및 프로젝트 펀딩 서클, 프로젝트 가이드라인 이다. 그리고 영구 신탁기구 선출이 워크플랜에 포함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37. 몇몇 이사는 워크플랜의 핵심요소가 진행사항을 체크하기 위한 위원회 설치를 제안하였다. 몇몇 이사는 이것이 유용하고 외부로 부터 분석적인 작업이 필요하다고 하였다. 또한, 이전 위원회 문서 들이 이사들 전달되어야 한다고 했으며 이사들이 워크플랜 관련 핵심문제를 다룰 수 있어야 한다고 하였다. 이와 관련, Mr. Dipak Dasgupta 이사는 다음과 같은 3개 문건(이사회, 재원조달, 기금운영기구와 기대효과)을 다음 이사회 개최 시까지 요구하였다. 38. 몇몇 이사는, 2013년에는 3회의 이사회가 필요하다고 했다. 매 이사회 개최 시 4일이 필요하다고 했고 몇몇 이사는 이사회 시기와 현재 일정을 피해야 한다고 하였다. 39. 시민사회 및 민간분야 출신 두 명의 옵서버가 본 의제에 대해 의견을 냈다. Germanwatch(시민사회기구) 대표는 워크플랜이 최우선 되어야 한다는 주장과 준비활동, 재원조달, 프로젝트 선정, 프로그램 제안, 집행기구 인가 등이 조기에 추진되어야 한다고 하였다. 그는 또 기금운영 이슈에 대해 이해관계자(stakeholder) 및 교차 확인 작업이 중요하고 특별히 개도국의 성별에 대한 고려 등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40. 기후마켓 및 투자협회(민간분야 기구) 관계자는 민간분야 기구의 정의, 재정기구, 법적성격, 적응 및 완화를 위한 독립 창에 대한 의문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9 41. 공동의장은 합의된 워크플랜의 실행을 위해 이사 및 대리이사 Mr. Arnaud Buisse, Mr. Nick Dyer, Mr. Derek Gibbs, Mr. Kjetil Lund, Mr.Tosi Mpanu Mpanu, Ms. Adriana Soto 구성을 요청했고 관련 문건은 2013년 제1차 이사회에 제공되도록 임시 사무국에 요청했으며 이사회에게 다시 보고를 하도록 요청하였다. Ms. Soto 이사는 팀 토론을 요청하였다. 42. Ms. Soto 이사는 팀 토론에 관한 내용을 보고했고 이후 이사회는 다음과 같은 결정문을 채택하였다. DECISION B.02-12/03 이사회는 : (a) 2013년 말까지의 이사회 워크 플랜의 일환으로 기금의 비즈니스 모델을 최종결정하고 각 관련 사안을 상세히 고려하는 목적으로 의사를 결정하기로 합의하였으며; (b) 문서 GCF/B.02-12/03 부속서Ⅳ에 제시된 2013년 말까지의 이사회 워크플랜 요소들에 원론적으로 합의하였으며; (c) 본 결정문 부속서Ⅲ에 제시된 2013년 말까지의 워크플랜 내 우선사항 제안에 합의하였으며; (d) 이사회는 회의 때마다 일정을 관리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 본 결정문 부속서Ⅳ에 제시된 2013년 말까지의 이사회 워크 플랜을 위한 일정제안에 합의하였으며; (e) 본 결정문 부속서Ⅴ에 열거된 차기 회의 고려 사안 항목에 합의하였으며; (f) 본 결정문 부속서Ⅵ에 열거된 2013년 첫 이사회를 위한 문서 준비를 임시 사무국에 요청하였으며; (g) 6명의 이사회 위원과 부위원팀에게 비즈니스 모델 프레임에 관한 문서 준비 편의도모를 요청하였으며, 상기 위원과 부위원은 Mr. Arnaud Buisse, Mr. Nick Dyer, Mr. Derek Gibbs, Mr. Kjetil Lund, Mr. Tosi Mpanu Mpanu and Ms. Adriana Soto 이다.

10 년 말까지 이사회 워크플랜은 부속서Ⅳ 문서번호 GCF/B.02-12/03은 부속서Ⅶ에 보고되었다. Ⅶ. 의제 7: 기금 유치국 선택 44. 이사회는 본 의제에 대해 예외적으로 기금 운영 유치국 대표들을 이사회 및 대리이사도 옵서버 자격으로 이사회에 초청하기로 결정하였다. 45. 이사회는 GCF/FB.02-12/04(유치국 평가위원회 보고서)에 대해 논의하였다. 유치국 평가위원회 의장인 H.E. Ms. Audrey Joy Grant 는 보고서를 설명하였다 개국의 유치 후보국은 해당국의 의향을 설명할 수 있는 개별 기회가 주어졌다. 47. 평가위원회는 이사회에서 통과된 심사 기준에 맞게 각 후보국에 대한 심사결과를 보고했고 순위결정이나 추천은 없었다. 이사회는 기금 유치국의 법적 준비에 대해 강조하였다. 48. 공동의장은 이사회 결정에 있어, 만약 이사들 간 유치 후보국에 대해 동의가 있다면 이사들과 협의를 하기로 하였다. 유치국 선정에 대해 이사들 간의 합의가 이루어지지 못할 것을 가정한 내용을 포함한 아웃라인이 이사들에게 제공되었다. 이사회와 유치 후보국 들은 유치국 선정과정에 대해 합의하였으며 이 문건은 이사회에 첨부될 것이다.(부속서 Ⅱ) 49. 이어서, 공동의장은 합의가 확인되지 않았다고 보고했고 부속서 Ⅱ에 게재된 절차에 따라 선례와 추가적 이사회 논의 없이 결정과정이 진행되었다. 이사회는 선출결과를 언론에 알리기로 합의하였다.

11 50. 이사회는 다음 사항을 결정하였다. DECISION B.02-12/04 이사회는 : (a) 만장일치로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송도를 기금의 유치도시로 결정하였으며; (b) 본 결정문을 제18차 UNFCCC 당사국 총회에 승인을 위하여 제출하기로 합의하였다. Ⅷ. 의제 8 : 임시 신탁을 위한 제반사항 51. 이사회는 GCF/B.02-12/05(임시 신탁을 위한 제반사항)에 대해 논의하였다. 임시신탁 관계자는 본 문건에 대해 보고했으며 이사회는 임시 신탁기구가 기금과 함께 법적준비에 참여할 수 있는지와 임시 신탁기구가 이사회와 임시 신탁기구 소요경비를 커버 할 수 있는지와 기금의 법적역량 및 법적 성격관련 문제에 대해 토론하였다. 또한 이사회는 기금의 사법적 성격 관련 문건에 대해 토론했으며 적용할 수 있는 개정된 GCF 기금 신탁 표준을 승인하였다. 52. 이사회는 부적절한 기금 운영과 사기 및 부패에 대한 가능성을 방지하기 위해 별도의 절차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으며 이에 대한 보고서제출이 필요하다고 했다. 53. 이사회는 토론 후 임시 신탁기구 관련 문서번호 GCF/B.02-12/05 Rev.01 에 대해 검토하고 다음과 같이 결정하였다. DECISION B.02-12/05 9. 이사회는 : (a) 문서GCF/B.01-12/05/Rev. 01 부속서Ⅱ에 내용이 담긴 녹색기후기금 신탁기금에 적용 가능한 표준조항을 승인하였으며; (b) 임시사무국과 연계하여 UNFCCC사무국과의 문서 GCF/B.01-12/05/Rev.01 부속서Ⅲ에 내용이 담긴 이전협정을 녹색기후기금 신탁기금 하에 MOT No 승인하였다.

12 Ⅸ. 의제 9 : 임시사무국 및 임시 신탁 재원( 財 源 ) 및 행정 예산 54. 이사회는 문서번호 GCF/B.02-12/Inf.02(재원상황), GCF/B.02-12/06 (2013년 11월 1일부터 2013년 12월 31일까지 GCF 행정예산) 및 GCF/B.02-12/06/Rev.01(2012년 11월 1일부터 2013년 12월 31일 까지 행정예산[개정본])에 대해 검토하였다. 55. 몇몇 이사는 현재 GCF 신탁기금의 규모가 매우 적다는 점과 현재 재원과 제출된 예산안과의 차이가 크다는 점에 대해 우려를 나타냈다. 노르웨이 이사와 스웨덴 이사는 각각 7십만불과 8십 만불 상당의 추가적 재원을 약속하였다. 56. 몇몇 이사는 임시사무국과 임시 신탁기구로 부터 여행경비, 직원 (특별히 GEF의 GCF 지원인력 인건비), IT, 이사회, 컨설턴트에 관한 자료를 요청하였다. 임시사무국 및 임시 신탁기구 대표는 예산안에 관한 정보를 제공했으며 제출된 예산안에 포함된 여행 경비에 관한 몇 가지 불일치 관련 정보를 제공하였다. 57. 이사회 요청에 따라 문서번호 GCF/B.02-12/06은 개정되었고 GCF/B.02-12/06 Rev.01가 팀 여행경비의 표준화, 2013년도 이사회 개최 수를 4회에서 3로 조정, 임시사무국 정규직원 경비로부터 사무국장 소요경비 분리, 기금재원상황에 관한 전문( 全 文 ) 제공 한다는 내용을 포함해 제출되었다.

13 58. 토론을 거쳐 다음과 같이 결정문이 채택되었다. DECISION B.02-12/ 이사회는 문서GCF/B.02-12/06/Rev.01을 검토하고 기록하여: 년 10월 19일 자 이백칠십만 미국달러 (US$ 2.7 million) 지급을 위한 현재 가용 기금; - 지급 예정인 이전 공약 금액 이백오십만 미국달러 (US$ 2.5 million); - 총회 시 새로운 공약 금액 일백오십만 미국달러 (US$ 1.5 million); - 향후 추가 공약에 대한 견고한 의사( 意 思 ) (a) 녹색기후기금 신탁기금의 현재 가용 기금 혹은 향후 기금에서 문서 GCF/B.02-12/06/Rev.01 표2에 제시된 2012년 11월 1일부터 2013년 12월 31일까지의 7,481,000 미국달러 기금 행정 예산을 승인하였으며; (b) 임시 신탁이 녹색기후기금 신탁기금으로부터 임시 사무국으로서의 UNFCCC 사무국과 지구환경기금(GEF) 사무국으로 현금 이전을 하도록 승인하였으며, 임시신탁으로서 세계은행에 현금 이전을 하도록 승인 하였으며, 이는 이사회가 승인한 기금 행정 예산에 따른 것이며, 발생 수정 비용 및 지출에 의거 조정 대상이 된다. a 에 상술한 총 예산 예상액을 부담하기에 녹색기후기금 신탁기금의 현재 가용 재원이 부족하다고 임시 신탁이 결정할 경우 임시 신탁이 결정한 총 예산 예상액을 부담하기 위하여 녹색기후신탁 기금의 현재 가용 재원에 비례하는 만큼 임시 신탁이 임시 사무국과 임시 신탁에 임시 신탁이 현금을 이전하도록 이사회가 승인하였으며; (c) 이사회가 승인한 기금 행정 예산과 현재 가용 재원 대상에 의거하여 2012년 11월 1일부터 2013년 12월 31일까지 기간 동안 임시 사무국이 직원을 채용하도록 승인하였으며: (ⅰ) 최대 2013년 12월까지 고정 기간 계약으로 하며; (ⅱ) UNFCCC 사무국과 지구환경기금 사무국으로부터 추가 직원 파견을 하며; (ⅲ)관련 기관으로부터 보상 가능한 전문가 파견을 하며; 혹은 (ⅳ)연장 기간 동안 컨설턴트를 채용한다; (d) 녹색기후기금 신탁 기금에 있는 재원( 財 源 )의 지위에 관한 정보를 포함한 본 결정문에 제시된 추가 정보를 양지하였다.

14 년 11월 1일부터 2013년 12월 31일까지 행정예산 USD7,481,000은 문서번호 GCF/B.02-12/06/Rev.01의 부속서 Ⅸ에 다시 제출되었다. Ⅹ. 의제 10 : 사무총장 선출을 포함한 독립 사무국 설립을 위한 협의 60. 이사회는 문서번호 GCF/B.02-12/07(독립사무국 설치)와 문서번호 GCF/B.02-12/08(사무국장 선출)에 대해 토론했고 임시사무국 관계자는 본 문서에 대해 보고하였다. 61. 이사회는 기금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유능하고 도전적이며 확고한 비전을 갖춘 사무국장을 채용해야한다고 합의했고 채용과정은 투명해야 하고 글로벌 인력풀을 활용해야 한다고 하였다. 또한 몇몇 이사는 사무국장 선출 추가조건에 대해 개발이슈에 대한 경험과 개발도상국 개발에 대한 경험을 보유해야 한다고 하였다. 62. 몇몇 이사회 위원은 헤드헌터 회사가 자격을 갖춘 후보자에게 접근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제안하였다. 반면, 일부는 그에 관련된 잠재적 비용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있었다. 임시 사무국은 이미 1차 이사회 전에 UNFCCC와 GEF 사무국의 대표가 투명한 입찰 방식을 통해 헤드헌터 회사를 알아보기 시작했다고 이사회에 알렸다. 일부 이사회 위원은 이러한 사전 대책(proactive approach)을 환영하면서도 일부 다른 위원들은 이사회의 동의 없이 진행된 것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였다. 임시 사무국 대표는 GEF의 회장(Chairman)과 최고 경영자(Chief Executive Officer) 의 선출 사례를 들며 선출과정에서 발생한 비용을 명확히 하였다. 또한 이사회 설립 이전에 헤드헌터 회사를 알아본 과정도 명확히 하였다. 63. 이사회는 사무총장 선출위원회(Executive Director Selection Committee)가 사무총장의 권한을 마무리 짓기 위해 설립되어야 한다는데 동의 하였으며, 헤드헌터 회사를 통해 후보자를 인터뷰하고 이사회에 순위 없이 자격을 갖춘 후보 3명을 추천하는 것으로 결정하였다. 이사진은 선출위원회는 선출과정 동안 이사회와 상의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였다.

15 64. 논의 후, 이사회는 아래와 같이 결정문을 채택하였다. DECISION B.02-12/ 이사회는 : (a) 문서GCF/B.02-12/07에 제시된 정보를 양지하였으며; (b) 이사회 위원에 2012년 11월 3일을 경과하지 않으며 본 결정문에 대해 있을 수 있는 의견을 임시 사무국에 제출해 것을 요청하였다. DECISION B.02-12/ 이사회는 : (a) 6인의 이사회 위원으로 구성된 사무총장선출위원회를 설립하기로 결정 하였으며 H.E. Mr. Jan Cedergen, H.E. Mr. Ernesto Cordero Arroyo, Mr. Omar El-Arini, H.E. Ms. Audrey Joy Grant, Mr. Manfred Konukiewitz and Mr. Alexey Kvasov 동 위원회는 선출과정을 감독하고 이사회에 권고하며; (b) 사무총장선출위원회에 다음을 요청하기로 합의하였다: (ⅰ) 2012년 11월 3일을 경과하지 않으며 제출될 이사회 위원이 수락할 서한 의견을 감안하며 사무총장을 위한 참조 조건 초안 문서 GCF/B.02-12/08 부속서Ⅲ 수정에 합의할 것이며; (ⅱ) 사무총장 선출과정을 돕기 위해 후보자 탐색 대행 회사가 필요 한지를 포함한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접근법을 고려하여 사무총장 선출 과정을 결정할 것이며; (ⅲ) 상기 탐색 대행 회사가 필요 옵션일 경우, 사무총장선출위원회의 승인을 얻기 위한 동 회사의 참조조건에 합의할 것이며,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적임 회사를 임시 사무국이 찾도록 가이드를 제시할 것이며; (ⅳ) 사무총장 공고 유포를 위한 텍스트와 미디어를 승인할 것이며; (ⅴ) 선발 후보명단에 합의할 것이며, 동 후보자를 인터뷰하고 이사회의 순위 감안 없이 3차 이사회에서 최종 후보자 3명을 선출할 것이며; (ⅵ) 지출이 효율적이고 비용 효과적으로 하여 최대 200,000 미국달러의 비용을 발생할 것이며, 단, 동 액수를 반드시 초과해야 할 경우에는 상기 선출위원회가 공동의장의 승인을 도모할 것이며; (ⅵi) 제3차 이사회에서 거론된 (i)-(ⅵ) 부속조항 추진진행 상황이 이사회에게 보고되어야 한다.

16 Ⅺ. 의제 11 : 당사국총회와 기금 간 협의사항 65. 이사회는 지난 이사회에서부터 이 의제에 대한 논의를 계속해 왔다. 몇 명의 이사들은 당사자총회와 GCF와의 관계를 정의하는 관리기구(Governing Instrument)에 대한 조항을 강조하였다. 반면 일부는 관계를 정의한 협약(Convention)의 조항을 언급했다. 몇 몇 이사는 이사회가 이러한 합의점(arrangements)에 대한 초안을 작성해야 한다고 제안하였다. 다른 이사들은 당사자총회가 18차 세션에서 이 문제에 대한 지침을 결정하고 제공해야 한다고 생각 하였다. 공동의장은 이 의제에 대해서는 합의(consensus)가 없는 것으로 결론을 내렸다. Ⅻ. 의제 12 : 당사국총회(COP) 보고서 66. 이사회는 문서 GCF/B.02-12/09(UNFCCC 기후변화 당사국총회 GCF 보고서 초안)를 논의하였다. 2명의 이사회 위원은 보고서 초안의 본문을 수정할 것을 권고했다. 임시 사무국은 이러한 사 항들을 조정할 것이다. 보고서 초안의 부속서Ⅰ을 삭제하기로 한 제안은 의견이 일치되었다. 67. 이사회는 문서 GCF/B.02-12/09 부속서Ⅱ에 나와 있는 UNFCCC 기후변화 당사국총회 GCF 보고서 초안에 주목하여, 논의 후에 아래와 같은 결정문을 채택하였다. DECISION B.02-12/ 이사회는 : (a) 공동의장이 이사회 회의 시의 의견 및 수정사항을 고려하여 문서 GCF/B.02-12/09 부속서Ⅱ에 담긴 UNFCCC 당사국총회 녹색기후기금 보고서 를 임시 사무국의 도움을 받아 최종마무리 할 것을 요청 하였으며; (b) 공동의장이 당사국총회에 상기 보고서를 제출하도록 승인하였다.

17 ⅩⅢ. 의제 13 : 녹색기후기금 로고 68. 대리이사인 Mr.Farrukh Khan은 GCF의 이상과 특징을 묘사할 수 있는 GCF 로고를 제출할 수 있도록 전 세계 예술&디자인 학교와 대학교를 초청해 국제대회를 개최해야 한다고 제안하면서 로고를 통해 GCF의 정체성을 창출하기 위한 세부사항에 대한 제안을 소개하였다. 69. 특히, 우승자에게 상금을 주는 것이 적절한지에 대한 것과 제출물 들을 평가하기 위해 선발 패널(selection panel) 회의를 소집해야 하는 지에 대한 이사들이 여러 차례 언급한 후에 이사회는 다음에 합의하였다 : (a) 본 사안을 차기 회의에 상정할 것이며 ; (b) 이사회 위원들과 기타 이해 당사자들과의 추가 협의 후 Mr. Farrukh Khan을 초청하여 동 자( 子 )의 제안을 세부검토 할 것이다. ⅩⅣ. 의제 14 : 기타 사안 70. 이사회는 자격요건이 되는 개도국 출신 이사회 위원과 부위원이 이사회 혹은 이사회가 결정한 부속회의에 참석할 수 있도록 여행 경비 전부와 일일 생활비를 임시 사무국이 제공하도록 승인하였다. ⅩⅤ. 의제 15 : 이사회 보고 71. 공동의장은 이사회 보고서 초안 문서GCF/B.02-12/Drf.01 과 이사회에 의해 채택된 결정을 담고 있는 문서GCF/B.02-12/Drf.02를 제출 하였다. 이사회는 추후 수정문 GCF/B.02-12/12을 포함한 문서 GCF/B.02-12/Drf.02에 합의하였다. 이사회는 공동의장이 이사회 보고서 초안 문서GCF/B.02-12/Drf.01을 2012년 11월 3일까지 받게 될 이사회로부터의 의견을 바탕으로 수정할 것에 합의하였다. ⅩⅥ. 의제 16 : 이사회 폐회 72. 이사회는 2012년 10월 20일에 폐회하였다.

18 부속서 1 이사회 참석 이사/대리이사 명단 이 사 대 리 이 사 Mr. Bambang Brodjonegoro Mr. Per Callesen H.E. Mr. Jan Cedergren H.E. Mr. Ernesto Cordero Arroyo Mr. Dipak Dasgupta Mr. Nicholas Dyer Mr. Omar El-.Arini Mr. Zaheer Fakir (Co-.Chair) Ms. Ana Fornells de Frutos Mr. Derek Gibbs H.E. Ms. Audrey Joy Grant Ms. Beata Jaczewska Mr. David Kaluba Mr. Manfred Konukiewitz Mr. Alexey Kvasov Mr. Kjetil Lund Mr. Ewen McDonald (Co-.Chair) Mr. Gilbert Metcalf Ms. Adriana Soto Mr. Yoshiki Takeuchi Mr. George Zedginidze Ms. Jiayi Zo Mr. Tosi Mpanu Mpanu Mr. Jose Ma. Clemente Salceda Mr. Richard Doornbosch Mr. Rodrigo Rojo Mr. Arnaud Buisse Mr. Farrukh Khan Mr. Newai Gebre-.ab Mr. Paulo Gomes H.E. Mr. Ali'ioaiga Feturi Elisaia Mr. Jorge Alberto Ferrer Rodriguez Mr. Adam Kirchknopf Mr. Mesbah Ul Alam Mr. Norbert Gorissen Mr. Anton Hilber Mr. Tomas Zidek Mr. Rod Hilton Ms. Elizabeth Lien Mr. Gabriel Quijandria Mr. Ryusuke Nakayama Mr. Salman Aldossary Mr. JungKu Choi

19 부속서 2 GCF 유치국 선정 절차-이사회 결정을 위한 단계 1. 선정 절차 (a) 공동 의장은 우선 GCF 유치국에 대한 합의점이 있는지 기밀로 이사회 위원과 상의한다. (b) 실패하면, 이사회는 다음의 의사결정 과정을 이용한다. (ⅰ) 적합한 후보국을 선정하기 위해 이사회 위원은 일련의 투표 과정을 거친다. (ⅱ) 각 라운드가 종료되면, 가장 적은 득표수의 후보국이 탈락한다. (ⅲ) 각 위원은 각 라운드에서 1번의 투표권이 허용된다. (ⅳ) 두 후보국이 남았을 때, 다수의 지지를 받은 후보국이 이사회의 승인을 얻어 유치국으로 결정된다. (ⅴ) 동수일 경우, 득표 차가 날 때까지 투표 과정이 반복된다. (c) 이사회는 합의 과정에서 도출된 결과를 채택한다. 2. 투표 과정이 필요하다면, 제안 단계 (a) 누가 무기명 투표(ballot)에 참여해야 하는가? 모든 이사회 위원은 무기명 투표에 참여한다. (b) 투표가 진행되는 동안 회의실에 누가 참석해야 하는가? 모든 이사회 위원은 회의실에 참석한다. 이사가 없는 후보국인 나미비아, 대한민국, 스위스는 각 대표자가 옵서버로서 회의에 참여한다. UNFCCC와 GCF의 책임자(heads)가 투표과정을 주재하고, 임시 사무국의 일부 직원이 회의 지원을 위해 참석한다. (c) 투표용지(Ballot papers) 투표 과정의 모든 라운드(round)에서 새로운 투표용지가 인쇄된다. (d) 투표함(Ballot boxes)

20 UNFCCC와 GCF의 책임자(heads)는 투표함이 비어있는지 확인하고 투표가 진행되기 전에 모든 참석자들 앞에서 투표함을 잠근다. (e) 투표 참여(Casting of ballots) 각 이사회 위원은 각 투표 라운드에서 1표를 행사한다. 이사회 위원은 회의실 별도의 공간으로 이동하여 투표용지를 받게 된다. 투표용지에 각자가 선호하는 후보 옆의 체크 박스에 표시를 하고 투표함에 투표용지를 넣은 후, 원래의 자리로 돌아온다. 체크박스에 1개 이상의 표시가 되어 있거나, 아무런 표식이 없을 경우에 그 투표용지는 무효처리 한다. (f) 투표가 진행되는 동안의 규칙(Rules during the ballot process) 투표가 진행되는 동안 회의에 참석한 모든 사람들은 회의장에 있어야 하며, 투표를 하기 전까지 정숙하게 자리에 앉아 있어야 한다. 또한 선정 과정에서 회의실의 지정된 테이블에서 어떠한 전자기기도 소지하고 있으면 안 된다. 투표 과정에서 어떠한 방 해요소도 용납되지 않는다. (g) 개표결과(Counting of ballots) UNFCCC와 GEF 대표가 임시 사무국 직원이 수행하는 개표를 비롯하여 여러 차례의 투표 과정을 주재한다. 이 과정은 같은 회의실에서 진행하되 사람들이 없는 격리된 테이블에서 진행한다. (h) 무승부(Tie) 결선 투표(final round)에서 동표가 나올 경우 마지막 라운드에서 동점이 나올 경우, 당선자가 나타날 때까지 투표는 계속 진행된다. 결선 투표가 아닌 라운드에서 동표가 나올 경우 결선 투표가 아닌 라운드에서 동표가 나올 경우, 동점이 나온 두 후보자를 대상으로 한 후보가 다른 후보보다 더 많은 투표수를 받 을 때까지 투표를 진행한다.

21 (i) 결과 발표(Announcement of results) 1차 이사회 결정문에 나와 있는 바와 같이, 투표과정의 기밀성을 유지하기 위해, 각 후보국의 투표수는 공개되지 않는다. 사회자는 최소 득표의 후보국만 발표한다. (j) 이사회는 합의 과정의 결과를 채택한다. (k) 합의에 의해 유치 국가가 투표의 모든 과정이 종료되면 (l) 원본 투표용지는 기밀(confidential)이라고 표기하여 봉인하며, 임시 사무국이 보유하다가 공식적으로 독립 사무국에 넘긴다. 부속서 년 말까지의 워크 플랜 우선 사안 Ⅰ. 비즈니스 모델 프레임워크 Ⅱ. 민간부문기금(Private Sector Facility) 관련 사항 Ⅲ. 재원 동원 Ⅳ. 결과 관리 프레임워크(Result management framework) Ⅴ. 독립 사무국의 설립 (a) 유치국 협정 (b) 사무총장 선출 (c) 독립 사무국의 행정 정책 가이드라인 Ⅵ. 기동성 및 준비 지원을 위한 세부원칙 Ⅶ. 접근 세부원칙(Access Modalities) Ⅷ. 프로그램과 프로젝트의 자금 조달 주기(funding cycle) Ⅸ. 기금 승인 절차와 기준 Ⅹ. 금융 상품 및 동 상품 조건 Ⅺ. 배당 시스템 Ⅻ. 표준 및 세이프가드 ⅩⅢ. 위기관리 정책 ⅩⅣ. 정보공시 정책 ⅩⅤ. 감사

22 부속서 년 이사회 일정 (a) 1차 이사회 : 2013년 3월 12~15일 (독일, 베를린) (b) 2차 이사회 : 2013년 6월 25~28일 (인천, 송도) (c) 3차 이사회 : 2013년 9월 18~21일 (미정) 부속서 년 1차 이사회 의제 Ⅰ. 비즈니스 모델 프레임워크 (a) 기금의 구조와 조직 (b) 민간부문기금(Private Sector Facility) 관련 사항 (c) 접근 세부원칙(Access Modalities) (d) 결과 관리 프레임워크(Result management framework) Ⅱ. 재원 동원 Ⅲ. 기동성 및 준비 지원을 위한 세부원칙 Ⅳ. 독립 사무국의 설립 (a) 사무총장 선출 (b) 임시 사무국 직원 채용 검토 (c) 독립 사무국의 행정 정책 가이드라인 Ⅴ. 유치국 협정 Ⅵ. 2012년 2차 이사회 이후 보류 중인 현안

23 부속서 년 1차 이사회를 위한 구비 문서 목록 Ⅰ. 비즈니스 모델과 프레임워크 (a) 기금의 구조와 조직 본( 本 ) 문서는 지배기구(the Governing Instrument) 조항과 당사국총회의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한다. 상기( 上 記 ) 문서는 저탄소 및 기후에 대해 회복력 있는 발전 방향으로의 패러다임 전환을 촉진하기 위한 기금의 비즈니스 모델을 상술하고 도식( 圖 式 ) 설명을 포함하며; (ⅰ) 비즈니스 모델을 위한 구조적인 옵션 (ⅱ) 향상된 접근을 위한 기금의 재원 전달 모델(직 간접/대량 소량) (ⅲ) 국가적 및 국제적 수준의 기금 전달 창구 및 시설을 위한 추가 공공 민간 부문 재정( 財 政 )의 레버리지 가능성을 염두에 둔 구조 옵션 및 금융 상품 (ⅳ) 기타 기후기금(climate finance) 채널과 기금과의 상보성( 相 補 性 )과 기후변화협약의 주제별 기구와의 연계( 連 繫 )성 (b) 민간부문기금(Private Sector Facility) 관련 사항 (ⅰ) 민간부문기금을 위한 다양한 제도적 모형의 평가와 결과 (ⅱ) 민간부문기금 재원 전달을 위한 모델의 평가와 결과 (ⅲ) 기후기금(Climate Finance)의 다른 채널과 민간부문기금과의 상보성 (c) 접근 세부원칙(Access Modalities) (ⅰ) 기금의 재원( 財 源 )에 접근하기 위한 자격 (ⅱ) 향상된 접근 세부원칙을 포함한 접근 세부원칙의 범위 그리고 각종 기금재정( 財 政 ) 프로그램에서의 동 세부원칙 이용가능성 (d) 결과 관리 프레임워크(Result management framework) (ⅰ) 결과 관리 프레임워크의 핵심요소 (ⅱ) 감시(Monitoring)와 평가(Evaluation) 세부원칙

24 (ⅲ) 재원 할당을 위한 결과 중심적 접근(Results-based approaches) (ⅳ) 프로젝트 및 프로그램 레벨의 성과 측정 및 기금을 지원 받은 활동의 전반적인 성과 측정을 위한 성과 지표 Ⅱ. 재원 동원 (a) 대체 재원을 포함한 공공 기여금( 寄 與 金 ) 및 기타 기여금을 위한 정책 및 절차 (b) 재원 동원 및 차후 보완책을 위한 과정, 참가자, 역할, 정책과 기간 Ⅲ. 기동성( 機 動 性 ) 및 준비 지원을 위한 세부원칙 (a) 기동성 및 준비 지원을 위한 우선순위(Priority areas) (b) 배분, 전달과 기동성 및 준비 지원을 위한 간소화된 승인 절차를 위한 메커니즘 (c) 기타 기후기금(Climate Finance)의 다른 채널과 상보성 Ⅳ. 독립 사무국의 설립 (a) 사무총장 선출 (b) 임시 사무국 직원 채용 검토 (c) 독립 사무국의 관리 정책 지침 Ⅴ. 유치국 협정(Host country agreement) (a) 독립 사무국 설립을 위한 특권과 면책 특권을 위한 임시 법적 제반사항을 포함한 유치국 협정 준비 비즈니스 모델 프레임워크에 대한 문서 준비를 위한 방법 6인( 人 ) 이사회 위원으로 구성된 위원회/팀이 비즈니스 모델 프레임에 관한 문서 준비 편의를 도모한다. 이사회 위원으로부터 특정 사안/상위 사안에 대한 의견을 요청할 수 있다. 임시 사무국은 민간 부문 및 시민 사회 기구를 포함한 컨설턴트, 전문가, 이해관계자에게 특정 사안에 대해 의견을 요청한다.

25 부속서 7 이사회 워크플랜 (2013년 까지) Ⅰ. 제도적 & 전략적 문제(Institutional and strategic matters) (a) 2차 이사회에서 다루지 못한 이사회 추가 규정 (b) 기금의 구조와 조직 (c) 기금의 재원 전달 모델(직 간접) (d) 배당 시스템 (e) 상보성(Complementarity)과 일관성(Coherence) (f) 당사자총회(COP) 보고서 Ⅱ. 접근 양식(Access modalities) (a) 세부원칙의 범위와 각종 기금재정( 財 政 ) 프로그램에서의 동 세부 원칙 이용가능성 (b) 승인(accreditation)을 신청할 자격이 있는 단체 (c) 승인 절차와 기준 (d) 기금과 시행 주체의 책임과 의무 (e) 기금과 시행 주체와의 협정서 (f) 승인을 구하는 단체를 위한 지원 Ⅲ. 접근 세부원칙(Access Modalities) (a) 금융상품과 조건 (b) 위기관리 정책 (c) 기금 승인 절차와 기준 (d) 프로그램과 프로젝트의 자금 조달 주기(funding cycle) (e) 국가 소유(country ownership)를 확보하고 국가 기획 과정(country planning processes)과의 연계성을 창출하는 메커니즘 (f) 다른 메커니즘, 기관과의 상보성을 확보하는 메커니즘 (g) 이해당사자를 참여시키는 메커니즘 (h) 기동성, 준비 지원, 역량 강화

26 Ⅳ. 민간부문기금(Private Sector Facility) (a) 민간부문기금 전달 모델(직 간접 또는 병합) (b) 활동과 파트너의 범위 (c) 재정 투입 (d) 국가 소유권(country ownership)을 확보하고 국가 기획 과정(country planning processes)과의 연계성을 창출하는 메커니즘 (e) 기타 기금과의 관련성 기금운영 전반 공통 사안이지만, 제도 및 전략적 사안에 대한 이사회의 결정에 따라 특정 민간부문기금(PSF) 정책과 절차가 필요한 사안 (a) 거버넌스 (b) 기금 승인 절차와 기준 (c) 금융수단과 조건 (d) 결과 측정 (e) 정보공시 (f) 이해의 충돌 Ⅴ. 책임기제(Accountability Mechanism), 기준, 결과와 평가 (a) 수탁인 원리(fiduciary principle)와 기준 (b) 환경과 사회적 보호장치 (c) 모니터링 (d) 결과 관리 프레임워크 (e) 독립평가기관(Independent Evaluation Unit)을 비롯한 평가 (f) 정보공시정책 (g) 독립감사본부(Independent Integrity Unit) (h) 구제수단(Redress mechanism)

27 Ⅵ. 재원 동원(Resource mobilization) (a) 재정 투입 유형 (b) 공익성 기부금(public contribution)을 위한 정책과 절차 (c) 혁신적 재원조달을 비롯한 기타 기부금을 위한 정책과 절차 (d) 초기 재원 동원과 그 다음 보충하기 위한 과정, 참가자, 역할, 정책과 기간 Ⅶ. 독립 사무국의 설립 (a) GCF의 법인격과 법적 능력, 관련 특권 및 면책특권에 관해 유치국과 논의 (b) 사무총장의 선출 (c) 인력정책과 관행, 채용, 재무관리 정책과 관행, 시설관리와 일반 행정, 정보기술, 조달과 출장과 같은 임시 사무국의 관리 정책에 대한 사무총장 지도사항(guidance) 부속서 8 공동의장에 관한 추가 의사규칙(Rules of Procedure) 이사회 위원이 공동의장으로 선출되면, 그 당사자는 본인의 대리 이사 에게 지역 그룹(regional group) 관점을 표현하도록 요청할 수 있다. 그러나, 공식 투표권이 요청되면 이사회 위원은 투표권을 보유한다.

28 부속서 운영기금예산 1. 이사회 실지출액 ( ~6.30) 6개월 승인예산액 ( ~10.31) 4개월 제안예산액 ( ~ ) 4개월 1.1 이사회 408, , 이사회 위원회, 패널, 워킹그룹 60, ,000 소계 : 이사회 468,000 1,336, 임시 사무국 2.1 급여, 임금, 자문비 428, ,000 3,845, 출장비 112, , , 일반관리비, IT 사용료 39,234 96,000 1,175,000 소계 : 임시 사무국 580, ,000 5,335, 사무총장 121, 임시 수탁자 274, , ,000 총계 855,219 1,261,000 7,481,000

untitled

untitled 006 009 016 018 024 036 046 046 050 050 050 053 053 057 058 061 061 066 067 072 079 085 091 094 CLEAN DEVELOPMENT MECHANISM 006 007 008 009 010 011 IPCC GEF 012 013 GHG ERU GHG Business as Usual Business

More information

AGL1.36/...

AGL1.36/... 3 01 part 3.6% 3.4% 3.2% 2.5% 2.7% 3.1% 2.9% 2.3% 7 born in each country, live in US PEOPLES 8 PEOPLES PEOPLES 9 10 PEOPLES 11 PEOPLES 12 PEOPLES 13 14 15 PEOPLES 16 17 PEOPLES 18 PEOPLES 19 FRB PEOPLES

More information

¾Ë±â½¬¿îÀ±¸®°æ¿µc03ÖÁ¾š

¾Ë±â½¬¿îÀ±¸®°æ¿µc03ÖÁ¾š & 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 55 56 57 58 59 60 61 62 63

More information

남자는 뜨개질 하면 안 되나요

남자는 뜨개질 하면 안 되나요 남자는 뜨개질 하면 안 되나요? 진원동초등학교 6학년 1반 이다은 남학생들, 매트 옮기자. 체육 시간이 끝날 때가 되면 선생님은 남학생들을 부르신다. 체육시간에 사 용한 매트와 뜀틀 도구를 옮기기 위해서다. 선생님, 여학생들도 옮기라고 해요. 힘은 쟤들이 더 세요. 선생님. 저희가 옮길게요. 저희도 할 수 있어요. 그래도 무거운 거 옮기고 이런 건, 남자애들이

More information

<B1B9C8B8B1E2C8C4BAAFC8ADC6F7B7B35F283332C2F720C1A4C3A5C5E4B7D0C8B829B9E8C3E2B1C7B0C5B7A1C1A620BDC3C7E031B3E22C20C1F8B4DCB0FA20C6F2B0A15FB3BBC1F62E687770>

<B1B9C8B8B1E2C8C4BAAFC8ADC6F7B7B35F283332C2F720C1A4C3A5C5E4B7D0C8B829B9E8C3E2B1C7B0C5B7A1C1A620BDC3C7E031B3E22C20C1F8B4DCB0FA20C6F2B0A15FB3BBC1F62E687770> 제32차 정책토론회 배출권거래제 시행1년, 진단과 평가 일시 : 2016년 8월 24일(수) 15:00 장소 : 국회도서관 소회의실 주최 : 국회기후변화포럼 주관 : 국회의원 한정애 홍일표 이정미 후원 : 진행순서 정책토론회 개회식 (15:00~15:15) *사회 : 이성조 포럼 사무처장 - 개회사: 한정애 국회기후변화포럼 대표의원 - 인사말: 하영봉 GS에너지

More information

에너지경제연구 제12권 제2호

에너지경제연구 제12권 제2호 에너지경제연구 Korean Energy Economic Review Volume 12, Number 2, September 2013 : pp. 147~178 포스트교토체제의신규시장메커니즘논의와 발전방향 147 148 149 150 151 152 ~ 153 154 < 표 1> 신규시장메커니즘과제안국가 155 156 ~ ~ 157 [ 그림 1] SCM 에서배출권산정방식

More information

<315FC7A5C1F628BED5B8E9292E687770>

<315FC7A5C1F628BED5B8E9292E687770> 제 출 문 국토교통부 장관(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장) 귀하 귀 진흥원과 계약체결한 환경부하 저감형 LCA(Life Cycle Assessment) 기반 설계 및 시공기술 개발 기획 과제를 완료하고 보고 서로 제출합니다. 2014. 04. 25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장 김원용 참여 연구원 주관 연구책임자 - 중앙대학교 김경주 교수 공동 연구책임자 - 권석현 대표이사

More information

afoco백서-내지.indd

afoco백서-내지.indd 녹색 아시아의 꿈, AFoCO와 함께 한 날들 1장 자신감을 얻다 GREEN INNOVATION FOR THE FUTURE 2장 녹색 아시아를 위하여 3장 아시아 산림 협력의 새로운 모델 4장 AFoCO 설립을 제안하다 Green Ocean 오늘날 세계는 탄소 의존형 경제 패러다임을 뛰어넘은 새로운 시장의 선점을 향한 녹색 경주(Green Race)를 펼치고

More information

(최종)UN글로벌콤팩트 이행보고서.hwp

(최종)UN글로벌콤팩트 이행보고서.hwp 2010 국가핵융합연구소 유엔글로벌콤팩트 이행보고서 UN Global Compact Communication On Progress 2010. 10. CONTENTS 05 CEO 인사말 07 보고서 소개 08 UN 글로벌 콤팩트 09 국가핵융합연구소 개요 11 기후변화 및 국제사회의 대응과 핵융합에너지 14 국가핵융합연구소 연구 소개 20 환경 22 인권 25

More information

歯CEO_07-2002.PDF

歯CEO_07-2002.PDF CEO Energy Brief s KEEI 2002. 4 18. (Tu m e n Riv e r A re a De v e lo p m e n t Pro g ra m, TRA D P) TRADP UNDP 199 1 TRADP 1, 2 3 TRADP (Ene rg y Wo rking G ro up ) 3 28 UNDP 1 TRA D P TRADP, (gjje o

More information

´ë±â-ÃÑ°ýº¸°í¼Ł.PDF

´ë±â-ÃÑ°ýº¸°í¼Ł.PDF 통일시대를 향한 한반도 개발협력 핵심 프로젝트 선정 및 실천과제 Major development projects for the integrated Korean peninsula - 총괄보고서 - 이상준, 김천규, 이백진, 이건민, 배은지, 김흠 임강택, 장형수, 김경술, 나희승, 김의준 연구진 연구책임 이상준 선임연구위원 김천규 연구위원 이백진 연구위원 이건민

More information

16

16 Vocation & Human Resource Development 15 16 Vocation & Human Resource Development 17 18 한 서비스와 품질향상을 위한 숙련의 심화가 요청되고 더욱 중요성을 갖게 되기 때문이다. 주5일 근무시대에 있다. 는 몇 시간 근로했는가 아니라 시간당 부가가치가 더욱 우리사회에는 근로자 1인당 연간 200시간의

More information

Ç¥Áö

Ç¥Áö Vocation & Human Resource Development 74 Vocation & Human Resource Development 75 76 Vocation & Human Resource Development 77 78 Vocation & Human Resource Development 79 80 Vocation & Human Resource Development

More information

03-서연옥.hwp

03-서연옥.hwp 농업생명과학연구 49(4) pp.31-37 Journal of Agriculture & Life Science 49(4) pp.31-37 Print ISSN 1598-5504 Online ISSN 2383-8272 http://dx.doi.org/10.14397/jals.2015.49.4.31 국가산림자원조사 자료를 적용한 충남지역 사유림경영율 추정 서연옥

More information

JOURNAL OF THE KOREA ROAD & TRANSPORTATION ASSOCIATION JOURNAL OF OF THE THE KOREA ROAD & TRANSPORTATION ASSOCIATION JOURNAL OF OF THE THE KOREA ROAD & TRANSPORTATION ASSOCIATION JOURNAL OF OF THE THE

More information

이지사이언스 시리즈 Easy Science Series 11 그린으로 함께 나누는 미래 생활 속 녹색기술 이야기

이지사이언스 시리즈 Easy Science Series 11 그린으로 함께 나누는 미래 생활 속 녹색기술 이야기 11 이지사이언스 시리즈 생활 속 녹색기술 이야기 녹색기술센터(GTC) 2000년대 이후 국제 사회의 가장 큰 관심사는 심각한 환경오염 과 에너지 위기를 해결하고 인류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세계 각국은 화석 연료에 기반을 둔 개발 위주의 패러다임에서 벗어나, 녹색기술 과 녹색산업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마련해

More information

우리함께(6호)-내지최종

우리함께(6호)-내지최종 magazine magazine 04-06 07 08-09 10-11 12-13 14 15 16-17 18-19 20-34 35 36 magazine magazine magazine magazine magazine magazine 01 02 03 magazine 01. 02. 03. 04. 05. 06. 07. magazine magazine magazine

More information

에너지최종-수정(색변화)

에너지최종-수정(색변화) International Conference on Green House Gas Reduction & Energy Management 2011 November 23, 2011 Harmony Ballroom, InterContinental Seoul Coex Hosted by_ Ministry of Knowledge Economy Organized by_ Korea

More information

EU탄소배출거래제보고_ hwp

EU탄소배출거래제보고_ hwp 2011. 10. 28 - 2 - Ⅰ. EU ㅇ EU (Directorate-General Environment) EU,, (Directorate-General Climate Action), (ETS) ㅇ EU 2008 (Climate Change & Energy Package), 2011 8 2050 (A Roadmap for moving to a competitive

More information

<312EBFACB1B8C0DAB7E133363828C1D6BFE4B1B9C0C75FB1B9C0AFB8B25FB0E6BFB5B5BFC7E2292DC3D6C1BEC6ED2E687770>

<312EBFACB1B8C0DAB7E133363828C1D6BFE4B1B9C0C75FB1B9C0AFB8B25FB0E6BFB5B5BFC7E2292DC3D6C1BEC6ED2E687770> KOREA FOREST RESEARCH INSTITUTE 발간사 최근 세계적으로 산림의 환경적, 사회적, 경제적 측면의 지속성 확보를 위한 노력이 확대되고 있듯이 국내 국유림 경영에 있어서도 과거와 같은 목재생산 위주의 관 주도 경영관리 행태를 탈피하여 공공 참여와 다양한 주체와의 파트 너십 강화, 즉 다자참여를 통한 경영활성화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다자참여란

More information

호랑이 턱걸이 바위

호랑이 턱걸이 바위 호랑이 턱걸이 바위 임공이산 소개글 반성문 거울 앞에 마주앉은 중늙은이가 힐책한다 허송해버린 시간들을 어찌 할거나 반성하라 한발자국도 전진 못하고 제자리걸음만 일삼는 자신이 부끄럽지 않느냐 고인물은 썩나니 발전은 커녕 현상유지에도 급급한 못난위인이여 한심하다 한심하다 호랑이 턱걸이 바위! 이처럼 기막힌 이름을 붙이신 옛 선조들의 해학에 감탄하며 절로 고개가

More information

코이카 개발정책 포커스 3호.0714.indd

코이카 개발정책 포커스 3호.0714.indd KOICA 개발정책 포커스 ISSN 2093-2111 제3호 한국 무상원조의 기본정신과 중기 정책 수립 방향 KOICA Development Policy Focus KOICA 개발정책 포커스 제3호 한국 무상원조의 기본정신과 중기 정책 수립 방향 목 차 1. 서 언 3 2. 원조공여국의 ODA 법과 정책 구조 분석 4 3. 한국 무상원조의 기본정신, 목표,

More information

에너지 포커스 (제2권 제2호 통권12호, ·4)

에너지 포커스 (제2권 제2호 통권12호, ·4) ISSN 1739-1342 2005년 3 4월호 제2권 제2호 통권12호 2005 2005년 3 4월호 고유가 장기화에 대한 우려, 대책은 없는가? 기후변화와 태양경제 초미의 고유가 관리문제와 기후변화협약에 대비한 수소경제로의 에너지정책 기반구축 한 미 일 석유산업의 생산성 비교 및 시사점 열요금 상한 제약하의 재무수익률 원유시장 동향과 전망 3 4 2005

More information

<BAA3C6AEB3B2C1F6BFF8BBE7BEF72DB1E8B3ADBFB52DC1FD2E687770>

<BAA3C6AEB3B2C1F6BFF8BBE7BEF72DB1E8B3ADBFB52DC1FD2E687770> 베트남 감사원 감찰원 역량 강화 지원사업 수요 및 지원방안 연구 2013. 12 김 난 영 감사연구원 발간사 우리나라는 원조 수혜국에서 공여국으로 자리바꿈한 유일한 국가로 우리나라의 경험 공유 및 벤치마킹에 대한 개도국의 수요가 높습니다. 이와 함께 감사원은 다른 국가 최고감사기구의 벤치마킹 대상이자 평가기관의 위치에 올랐습니다. 이에 감사원은 우리나라의

More information

개정판 서문 Prologue 21세기 한국경제를 이끌어갈 후배들에게 드립니다 1부 인생의 목표로써 CEO라는 비전을 확고히 하자 2부 인생의 비전을 장기 전략으로 구체화하라 1장 미래 경영환경 이해하기 20p 4장 장기 실행 전략 수립하기 108p 1) 미래 환경분석이

개정판 서문 Prologue 21세기 한국경제를 이끌어갈 후배들에게 드립니다 1부 인생의 목표로써 CEO라는 비전을 확고히 하자 2부 인생의 비전을 장기 전략으로 구체화하라 1장 미래 경영환경 이해하기 20p 4장 장기 실행 전략 수립하기 108p 1) 미래 환경분석이 휴넷 조영탁 대표가 제시하는 차세대 비즈니스 리더가 되는 길 개정판 글 _ 조영탁 21세기 국가경쟁력은 세계 최고 수준의 경영자가 얼마나 배출되느냐에 달려있다. 10년 후에는 우리나라에도 100억원의 연봉을 받는 CEO가 다수 등장할 것이다. 이들은 기업의 성공과 국가경쟁력을 이끌어가는 초엘리트 그룹을 형성 할 것이다. 그러나 아무나 100억 연봉 CEO 대열에

More information

<C1A634B1C720C1A632C8A32DC3D6C1BE2E687770>

<C1A634B1C720C1A632C8A32DC3D6C1BE2E687770> 제4권 제2호 2012. 12 사단법인 한국형사소송법학회 The Korean Association of Criminal Procedure 목차 刑 事 訴 訟 理 論 과 實 務 제4권 제2호(2012. 12) 특집 이주원 - 개정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죄의 소송법적 문제점 고찰 - 이른바 위드마크 공식이 과연 우리 사회의 일반적 경험칙인가 - 7 전윤경 - 프랑스

More information

GSTC Criteria for tourism sectors

GSTC Criteria for tourism sectors Mr. Randy Durband Chief Executive Officer GSTC Outline GSTC s Role in Sustainable Tourism GSTC Criteria Tour Operators A Leading Role for Destination Managers Q: What and Who is the GSTC? A: The leading

More information

NGO _ 2011 NGO _ 기후변화의 대표적 피해 지역 남아시아 지원 그린아시아그랜트는 아시아의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아시아지역 의 NGO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2011년 8개국 9개 단체를 지 원하였으며, 현재까지 총16개 나라 18개 단체의 교육, 캠페인, 지

NGO _ 2011 NGO _ 기후변화의 대표적 피해 지역 남아시아 지원 그린아시아그랜트는 아시아의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아시아지역 의 NGO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2011년 8개국 9개 단체를 지 원하였으며, 현재까지 총16개 나라 18개 단체의 교육, 캠페인, 지 Part 2 1 NGO non-governmental organization 시민단체 활동지원 환경재단은 시민단체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각종 활동 NGO 리우(Rio)회의) 가 있은 지 30년이 되는 해입니다. 2011년, 시민 단체가 중심이 되어 2012년 6월 개최되는 유엔지속가능발전 정 1. NGO 2. 후원자 3. 기업 4. 정부 및 지자체

More information

<C0FAC5BABCD2BBE7C8B8B8A6C7E2C7D13132B0A1C1F6B9E6C3A528303930323033292E687770>

<C0FAC5BABCD2BBE7C8B8B8A6C7E2C7D13132B0A1C1F6B9E6C3A528303930323033292E687770> H O U S I N G & U R B A N R E S E A R C H I N S T I T U T E 2009. 2 CONTENTS 2050일본저탄소사회 실현을 위한 12방책과 시사점 요 약 Summary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간 협의체(IPCC)는 최근 21세기말에 지구온난화로 인한 해 수면 상승, 폭우, 폭설, 도시 열섬현상 등의 기상이변으로 다양한

More information

<B9DABCBCC1A45FBCB1B9CCBCF6C1A42E687770>

<B9DABCBCC1A45FBCB1B9CCBCF6C1A42E687770> 연구논문 공공정책과 국정관리 제4권 제1호: 3- 지방자치단체장에 의한 부패의 통제 방안: 지배구조를 중심으로 한 시론적 연구 박세정 * 우리나라 지방자치단체장에 의한 비리는 선진사회에 비해 매우 심각한 수준이다. 단체장의 10%가 임기 중 비리와 연루되어 자리를 물러나는 경우는 세계적으로 매 우 이례적인 현상이고, 국가의 품격을 심각하게 저해하는

More information

µðÇÃ24-Ç¥Áö´Ü¸é

µðÇÃ24-Ç¥Áö´Ü¸é Industrial Trend > Part. Set (2013. 2. 21) Display Focus 39 (2013. 3. 6) 40 2013 MAR. APR. vol. 24 (2013. 3. 7) (2013. 2. 18) (2013. 3. 19) Display Focus 41 (2013. 2. 7) Panel 42 2013 MAR. APR. vol. 24

More information

CDP_Korean-00

CDP_Korean-00 Carbon Disclosure Project Report 2008 Korea 50 On behalf of 385 investors with assets of $57 trillion Report written by CDP work Coordinated by MEMBER 2008 Carbon Disclosure Project 2008 Carbon Disclosure

More information

±ÇµÎ¾ðÀÛ¾÷¼öÁ¤2

±ÇµÎ¾ðÀÛ¾÷¼öÁ¤2 Vocation & Human Resource Development Vocation & Human Resource Development 65 66 Vocation & Human Resource Development 67 68 Vocation & Human Resource Development 69 70 Vocation & Human Resource Development

More information

I. (TPP) II. TPP III. TPP Asian Pathway to FTAAP IV. TPP 2

I. (TPP) II. TPP III. TPP Asian Pathway to FTAAP IV. TPP 2 TPP 협상과 우리 기업의 대응 2014.6.3. 한-중남미 대서양 센터 www.vencenter.co.kr 1 I. (TPP) II. TPP III. TPP Asian Pathway to FTAAP IV. TPP 2 I. (TPP) Trans-Pacific Partnership(TPP) TPP TPP TPP TPP FTA - TPP 3 Trans-Pacific

More information

0네덜란드40-완성

0네덜란드40-완성 40 April 2010 1p 3p 4p (Netherlands Investment News) 2010 39 (EU) (FTA). FTA EU. 6p 8p FTA. 2010 3 (European Commission) (European Council) FTA, 4FTA. FTA EU,.,.. FTA EU. EU. FTA EU. 39, FTA. EU. 20,.

More information

Study on the Improvement of Management System through Analysis of golf semi- market: Focus on Physical Education Facility Act Ji-Myung Jung 1, Ju-Ho Park 2 *, & Youngdae Lee 3 1 Korea Institute of Sport

More information

264 축되어 있으나, 과거의 경우 결측치가 있거나 폐기물 발생 량 집계방법이 용적기준에서 중량기준으로 변경되어 자료 를 활용하는데 제한이 있었다. 또한 1995년부터 쓰레기 종 량제가 도입되어 생활폐기물 발생량이 이를 기점으로 크 게 줄어들었다. 그러므로 1996년부

264 축되어 있으나, 과거의 경우 결측치가 있거나 폐기물 발생 량 집계방법이 용적기준에서 중량기준으로 변경되어 자료 를 활용하는데 제한이 있었다. 또한 1995년부터 쓰레기 종 량제가 도입되어 생활폐기물 발생량이 이를 기점으로 크 게 줄어들었다. 그러므로 1996년부 大 韓 環 境 工 學 會 誌 特 輯 - Special Feature - 263~268. 2008. 인구구조변화에 따른 생활폐기물 발생량 현황 및 전망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Status and Forecast of the Municipal Solid Waste Generation by the Change of Population Structure Sa-rah

More information

I 1 1) TESCO, 1993, ( 96, 98, 99) - : : 354 (19993 ~ , 1 =1737 ) - : 845 ( : 659 ) - : ) CM 9 (CM), CM , 2 CM, -

I 1 1) TESCO, 1993, ( 96, 98, 99) - : : 354 (19993 ~ , 1 =1737 ) - : 845 ( : 659 ) - : ) CM 9 (CM), CM , 2 CM, - [ B-4] - 322 - I 1 1) TESCO, 1993, 1997 3 ( 96, 98, 99) - : 1942-1999 : 354 (19993 ~ 20002 20, 1 =1737 ) - : 845 ( : 659 ) - : 22-11 2) CM 9 (CM), CM 2000 9, 2 CM, - : 210 - : (, 2000 9), - 323 - - : -

More information

G20 제1차 정상회의 : 미국 워싱턴 D.C.(2008. 11. 15) 참가국(기구) G20 회원국 : G7 한국 중국 인도 호주 브라질 멕시코 인도네시아 아르헨티나 러시아 터키 사우디아라비아 남아프리카공화국 의장국(프랑스) 스페인 네덜란드 국 제 기 구 : UN I

G20 제1차 정상회의 : 미국 워싱턴 D.C.(2008. 11. 15) 참가국(기구) G20 회원국 : G7 한국 중국 인도 호주 브라질 멕시코 인도네시아 아르헨티나 러시아 터키 사우디아라비아 남아프리카공화국 의장국(프랑스) 스페인 네덜란드 국 제 기 구 : UN I G20 코리아 더 큰 세계로 G20 정상회의 의미와 과제 그리고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전 문화체육관광부 G20 정상회의 준비위원회 G20 제1차 정상회의 : 미국 워싱턴 D.C.(2008. 11. 15) 참가국(기구) G20 회원국 : G7 한국 중국 인도 호주 브라질 멕시코 인도네시아 아르헨티나 러시아 터키 사우디아라비아 남아프리카공화국 의장국(프랑스) 스페인

More information

2002.9월작업.doc

2002.9월작업.doc 2002 [ ] 1...... 1 2.. 2 3.. 3 4. /.. 4 5...... 5 6.. 6 7.. 7 8.. 8 9.... 9 10..... 10 11. 10 12. 11 .,, CI,. Moody s, S&P, Fitch, The Banker 3., 247,620 2138,405, 179,653 1684,656, 197,006 1267,306. 22,657,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Pocket Idea_140226.doc

Microsoft Word - Pocket Idea_140226.doc 214년 2월 26일 아이언맨의 부활 (?) 철강섹터에 대해 Trading Buy 관점의 접근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한다. 아직 공급과잉의 구조적인 문제는 해소되지 않았으나 국내 철강기업들의 탐방결과 업황의 단기바닥 징후(가격협상 등)는 포착되고 있다. 철근은 주요 수요산업인 건설 경기가 정부의 규제 완화 정책 등으로 2 년간의 감소세에서 벗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More information

에너지경제연구 Korean Energy Economic Review Volume 14, Number 2, September 2015 : pp. 99~126 산유국의재생에너지정책결정요인분석 1) 99

에너지경제연구 Korean Energy Economic Review Volume 14, Number 2, September 2015 : pp. 99~126 산유국의재생에너지정책결정요인분석 1) 99 에너지경제연구 Korean Energy Economic Review Volume 14, Number 2, September 2015 : pp. 99~126 산유국의재생에너지정책결정요인분석 1) 99 100 101 102 < 표 1> 산유국의재생에너지정책현황 103 104 105 106 107 108 < 표 2> 재생에너지발전의주요결정요인 109 110 < 표

More information

<36BFF9C8A32E687770>

<36BFF9C8A32E687770> 2008. 6 KDI 북한경제리뷰 편집진 총 괄 고일동(선임연구위원) 편 집 진 이 석(부연구위원) 김상기(전문연구원) 이재호(전문연구원) 편 집 간 사 김은영(주임연구원) 이주영(연구원) KDI 북한경제리뷰 는 북한경제의 실태 및 남북한 경제협력과 관련한 주요 이슈를 분석ㆍ정리하여 정책당국 자, 학계 및 업계 등의 이해를 높이고 정책방안을 도출하는 데 도움을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산업양식_클라우드_20150330_피드백_Final_xHdxk5Qr66JJrL7hVYyL

Microsoft Word - 산업양식_클라우드_20150330_피드백_Final_xHdxk5Qr66JJrL7hVYyL Mid-Small Cap 연구위원 김갑호 215.4.1 3771-9734, kh122@iprovest.com 인터넷/게임 연구원 이성빈 3771-918, aliaji@iprovest.com 클라우드 시장 더 이상 뜬 구름이 아니다 3 1. 클라우드 컴퓨팅의 확산 1-1. 클라우드 컴퓨팅이란 1-2. 도입 효과 1-3. 시장 크기 및 전망 8 2. 해외 현황

More information

마. 재무관리실 : Financial Management Department 바. 자금팀 : Finance and IR Team사. 회계팀 : Accounting Team. 아. 구매계약팀 : Supply Management Team 자. 자재검수팀 : Material

마. 재무관리실 : Financial Management Department 바. 자금팀 : Finance and IR Team사. 회계팀 : Accounting Team. 아. 구매계약팀 : Supply Management Team 자. 자재검수팀 : Material 직제영문사용에관한세칙 제 26 차 / 개정 2015-02-12 제 1 조 ( 목적 ) 이세칙은주식회사강원랜드 ( 이하 회사 라한다.) 의직제규정 ( 이하 " 규정 " 이라한다.) 에의한조직단위및직위의공식영문명칭을부여하고그사용기준을통일함 을목적으로한다. 제 2 조 ( 적용범위 ) 이세칙은회사내의조직단위및직위의영문사용을필요로하는문 서, 표찰, 호칭등에적용한다.

More information

, ( ) 1) *,,,,. OECD ,. OECD.. I. OECD, 1) GDP,,.,,,.,., *,. 1) (state owned enterprises),.

, ( ) 1) *,,,,. OECD ,. OECD.. I. OECD, 1) GDP,,.,,,.,., *,. 1) (state owned enterprises),. , 40 1 2 (2006 6 ) 1) *,,,,. OECD 2005 4,. OECD.. I. OECD, 1) GDP,,.,,,.,., *,. 1) (state owned enterprises),. 174, 40 1 2.,.,,... OECD 2) 2005 4. 2006. OECD. 2 OECD. 3 2006 7 ( ). 4.,,,,. 2) principles

More information

YISO Wireless Co., Ltd 2/68 Proprietary & Confidential

YISO Wireless Co., Ltd 2/68 Proprietary & Confidential YISO Wireless CO., LTD. Tel : +82-70-7019-8500 Website : YISO Wireless Co., Ltd 2/68 Proprietary & Confidential YISO Wireless Co., Ltd 3/68 Proprietary & Confidential YISO Wireless Co., Ltd 4/68 Proprietary

More information

08_¹Úö¼øöKš

08_¹Úö¼øöKš M&A 1. M&A M&A M&A M&A M&A 3 2005 1998 M&A 4 15 M&A 129 M&A M&A M&A 2. 2.1. 1973 2 1991 private banking risk management credit scoring system VIP 4 1 10 2 JP M&A 2.2. 1959 1962 1976 1995 130 1982 6 1997

More information

Vol.258 C O N T E N T S M O N T H L Y P U B L I C F I N A N C E F O R U M

Vol.258 C O N T E N T S M O N T H L Y P U B L I C F I N A N C E F O R U M 2017.12 Vol.258 C O N T E N T S 02 06 35 57 89 94 100 103 105 M O N T H L Y P U B L I C F I N A N C E F O R U M 2 2017.12 3 4 2017.12 * 6 2017.12 7 1,989,020 2,110,953 2,087,458 2,210,542 2,370,003 10,767,976

More information

KTRS 의유럽적용방안컨설팅 연구보고서

KTRS 의유럽적용방안컨설팅 연구보고서 KTRS 의유럽적용방안컨설팅 연구보고서 KTRS. 2017. 7. : 2017. 2. 15. ~ 2017. 5. 15. I. II. 1 2 III. KTRS (EU) 1. 2. 3. 4. IV. I. - ( ) KTRS (Kibo Technology Rating System) (EU). -, KTRS,. - EU EU KTRS. KTRS - KTRS, KTRS,.

More information

<303220BDC9C6F7C1F6BFF25FC0CFC0DAB8AEC0A7B1E2C7D8B9FDC0BBC3A3C0DA283130305FB1E2C1B6B0ADBFACB1B3C3BC292E687770>

<303220BDC9C6F7C1F6BFF25FC0CFC0DAB8AEC0A7B1E2C7D8B9FDC0BBC3A3C0DA283130305FB1E2C1B6B0ADBFACB1B3C3BC292E687770> 한국고용정보원 일자리방송 동아일보 2009년 3월 5일 (목) 14:00~17:00 서울지방노동청 컨벤션 룸(서울시 중구 장교동) 진행순서 13:30 ~ 14:00 장내 정리 및 등록 14:00 ~ 14:20 개회 및 인사말 (정인수 한국고용정보원 원장, 박병윤 일자리방송 회장) 14:20 ~ 15:30 사회 : 김광두(서강대 교수) 기조강연 위기를 기회로

More information

(3)28-2.hwp

(3)28-2.hwp Journal of the Society of Korea Industrial and Systems Engineering Vol 28 No 2 pp27 5 June 2005 중소기업형 패키지에대한요인별중요도와도 * * ** * ** The importance and satisfaction levels according to factors on packages

More information

표 1. YG 목표주가 상향 구분 변경 전 변경 후 16년 지배주주 순이익 3.2 31.2 주식 수 16,41,892 16,41,892 EPS 1,842 1,94 Target PER 3. 3. 목표 주가 55, 57, 현재주가 43,7 상승 여력 3.4% 자료: 하나금

표 1. YG 목표주가 상향 구분 변경 전 변경 후 16년 지배주주 순이익 3.2 31.2 주식 수 16,41,892 16,41,892 EPS 1,842 1,94 Target PER 3. 3. 목표 주가 55, 57, 현재주가 43,7 상승 여력 3.4% 자료: 하나금 216년 5월 12일 I Equity Research 와이지엔터테인먼트 (12287) 하반기는 더 좋다 목표주가 상향 YG의 연간 매출액/영업이익 추정치를 각각 8%/5% 상향하 면서 목표주가를 5.7만(+4%)으로 제시한다. 매니지먼트는 3분기 스타디움 콘서트(3회)를 포함한 빅뱅의 엄청난 규모의 해외 투어와 약 11% 상승한 /엔 환율로 콘서트/로열티 매

More information

PBR200114_01.PDF

PBR200114_01.PDF CEO CEO EXECUTIV E SUMM ARY. CEO - CEO, CEO (Chief) (Executive) (Officer) CEO CEO CEO CEO CEO. CEO - CEO CEO CEO - CEO CEO CEO CEO,, CEO. CEO 1. CEO - CEO CEO : (Richard Branson) CEO - : (LUV) D. (Herbert

More information

魚 먼 企 劃 美 國 의 大 統 領 科 學 技 術 諸 問 機 構 의 彈 化 政 策 최 영 식* 新 국제 경쟁 체제의 가장 특징적인 현 선두 주자로서 날로 발달되는 과학 기술에 상은 國 家 安 保 의 개념이 軍 事 안보 중심에 의한 公 務 (public affairs)

魚 먼 企 劃 美 國 의 大 統 領 科 學 技 術 諸 問 機 構 의 彈 化 政 策 최 영 식* 新 국제 경쟁 체제의 가장 특징적인 현 선두 주자로서 날로 발달되는 과학 기술에 상은 國 家 安 保 의 개념이 軍 事 안보 중심에 의한 公 務 (public affairs) {옳 량 企 劃 { 美 國 의 科 學 技 術 諸 問 機 構 최고의 과학 기술 정책은 無 정책이다 라는 많은 현장 과학 기술자들의 볼멘 소리를 듣는다. 한편 우리 나라 과학 기술자는 시야가 좁고 경제 감 각이 없다 는 정책 결정자의 비난도 있다. 이는 소위 기술 전쟁의 시대에 군 참모부와 야전 병력 사이에 전술 전략의 견해차가 크다는 것이며, 다 시 말해 야전

More information

°øÁõ°ú½Å·Ú_º»¹®.PDF

°øÁõ°ú½Å·Ú_º»¹®.PDF ... ( ) (Deed) (acknowledgement).,,,,,,.., (Deed) (Recording system) (Torrens registration system). 2016 50 New York, Massachusetts 9. 1),,,. 4), 5), 6)., - 1) New York, Massachusetts, Minnesota, Colorado,

More information

서울평화카다록(11.11.19)국문

서울평화카다록(11.11.19)국문 2012 인사말 이철승 서울평화상심사위원회 위원장 온 인류의 화합과 번영을 추구하고 진정한 세계 평화에 기여하기 위해 1990년에 제정된 서울평화 상은 2012년 제11회 수상자를 선정, 시상합니다. 서울평화상은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인 대한민국이 세계평화와 인류화합을 위해 공헌한 개인이나 단체를 찾아 격려함으로써 서울 올림픽대회 개최를 계기로 고양된 화합과

More information

입법예고 인천광역시입법예고 제2013-40 호 ( 인천광역시 제증명 등 수수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입법예고) 99 인천광역시입법예고 제2013-41 호 ( 인천광역시 행정기구 설치 조례 시행규칙 일부개정 규칙( 안) 입법예고) 111 인천광역시입법예고 제2013

입법예고 인천광역시입법예고 제2013-40 호 ( 인천광역시 제증명 등 수수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입법예고) 99 인천광역시입법예고 제2013-41 호 ( 인천광역시 행정기구 설치 조례 시행규칙 일부개정 규칙( 안) 입법예고) 111 인천광역시입법예고 제2013 시 보 선 람 시보는 공문서로서의 효력을 갖는다. 제1320호 2013년 5월 6일 월요일 목 차 고 시 인천광역시고시 제2013-67 호 ( 인천도시관리계획( 계양도시자연공원) 조성계획결정( 변경) 고시) 3 인천광역시고시 제2013-68 호 ( 인천광역시 무형문화재 지정 및 기 예능보유자 등 인정 ( 선정) 고시) 15 인천광역시경제자유구역청고시 제2013-126

More information

##1.논고(65)

##1.논고(65) 강석훈 성신여자대학교 경제학과 교수 1. 서론 2. 탄소배출권거래시장의 개요 3. 탄소배출권거래시장의 도입방안과 관련된 이슈 4. 탄소배출권거래시장과 자본시장의 역할 1. 서론 지구 온난화로 전 세계 기온이 지난 100년간 0.74 상승하고 해수면은 1961~2003년 동안 매년 1.8mm씩 상승하고 있다 1). 이러한 기후변화는 21세기에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More information

Oracle Apps Day_SEM

Oracle Apps Day_SEM Senior Consultant Application Sales Consulting Oracle Korea - 1. S = (P + R) x E S= P= R= E= Source : Strategy Execution, By Daniel M. Beall 2001 1. Strategy Formulation Sound Flawed Missed Opportunity

More information

88 KOREA INSTITUTE OF LOCAL FINANCE

88 KOREA INSTITUTE OF LOCAL FINANCE 88 KOREA INSTITUTE OF LOCAL FINANCE 89 90 KOREA INSTITUTE OF LOCAL FINANCE 91 92 KOREA INSTITUTE OF LOCAL FINANCE 93 94 KOREA INSTITUTE OF LOCAL FINANCE 95 96 KOREA INSTITUTE OF LOCAL FINANCE 97 98 KOREA

More information

108 KOREA INSTITUTE OF LOCAL FINANCE

108 KOREA INSTITUTE OF LOCAL FINANCE 107 108 KOREA INSTITUTE OF LOCAL FINANCE 109 110 KOREA INSTITUTE OF LOCAL FINANCE 111 112 KOREA INSTITUTE OF LOCAL FINANCE 113 114 KOREA INSTITUTE OF LOCAL FINANCE 115 116 KOREA INSTITUTE OF LOCAL FINANCE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 Clancy CM et al Evidence based decision making:global evidence local decision Health affairs Clancy CM et al, Evidence-based decision making:global evidence, local decision. Health affairs. 2005;24:151

More information

......CF0_16..c01....

......CF0_16..c01.... Greetings Curriculum Internal Audit / Compliance Corporate Govemance IR / Value Reporting Valuation / M&A Investment Strategy Education Process Resume ERP / SEM Value Based Corporate Finance Incentives

More information

표 1. YG의 목표주가 변경 구분 변경 전 변경 후 16년 지배주주 순이익 32. 26.8 주식 수 16,41,892 16,41,892 EPS 1,952 1,631 Target PER 29. 3. 56,597 48,945 목표 주가 56, 49, 현재주가(2/25일)

표 1. YG의 목표주가 변경 구분 변경 전 변경 후 16년 지배주주 순이익 32. 26.8 주식 수 16,41,892 16,41,892 EPS 1,952 1,631 Target PER 29. 3. 56,597 48,945 목표 주가 56, 49, 현재주가(2/25일) 216년 2월 26일 I Equity Research 와이지엔터테인먼트 (12287) YG의 방향성은 2분기에 결정 된다 목표주가 하향 YG에 대한 목표주가를 49,(-13%)으로 하향한다. YG 엔터의 실적 모멘텀은 빅뱅/아이콘/위너의 매니지먼트 매출 확대로 사상 최대 실적이 예상되지만, 자회사 YG플러스의 예상 영업손실은 63억으로( 16년 YG의 예상

More information

감사칼럼 2010. 11 (제131호) 다. 미국과 일본의 경제성장률(전기 대비)은 2010년 1/4분기 각각 0.9%와1.2%에서 2/4분기에는 모두 0.4%로 크게 둔화 되었다. 신흥국들도 마찬가지이다. 중국, 브라질 등 신흥국은 선진국에 비해 높은 경제성장률을 기

감사칼럼 2010. 11 (제131호) 다. 미국과 일본의 경제성장률(전기 대비)은 2010년 1/4분기 각각 0.9%와1.2%에서 2/4분기에는 모두 0.4%로 크게 둔화 되었다. 신흥국들도 마찬가지이다. 중국, 브라질 등 신흥국은 선진국에 비해 높은 경제성장률을 기 2010 11 (제131호) 글로벌 환율갈등과 기업의 대응 contents 감사칼럼 1 글로벌 환율갈등과 기업의 대응 - 정영식(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조찬강연 지상중계 5 뉴 미디어 시대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 김상헌(NHN(주) 대표이사 사장) 감사실무 경영권 분쟁 상황에서 회사를 상대로 하는 가처분 - 문호준(법무법인 광장 변호사) 감사자료 컴플라이언스

More information

µµÅ¥¸àÆ®1

µµÅ¥¸àÆ®1 ISSN 1976-4294 JOURNAL OF DISASTER PREVENTION 2013 56 Vol. 15 No. 3 2013 Vol.15 No.3 www.kodipa.or.kr 04 07 17 28 37 48 56 64 72 83 96 101 Contents 108 119 124 126 129 134 136 171 195 206 220 222 227

More information

표 1. 목표주가 변경(P/E Valuation) 구분 16년 지배주주순이익 29.7 주식 수 16,59,892 EPS 1,79 Target PER 31 배(( (기존 34배에서 하향) 55,484 목표 주가 56, 현재주가(11/13일) 44,45 상승 여력 26.%

표 1. 목표주가 변경(P/E Valuation) 구분 16년 지배주주순이익 29.7 주식 수 16,59,892 EPS 1,79 Target PER 31 배(( (기존 34배에서 하향) 55,484 목표 주가 56, 현재주가(11/13일) 44,45 상승 여력 26.% 215년 11월 16일 I Equity Research (12287) YG플러스의 성장을 위한 투자가 반영된 실적 3Q Review: OPM 11.5% 3분기 실적은 시장 예상치를 크게 하회했고, 가장 보수적이 었던 당사의 예상치 또한 하회했다. YG의 3분기 별도 실적 은 매출액/영업이익 각각 374억(+14% YoY)/75억 (+38%, OPM 2%)으로,

More information

시안

시안 ULSAN NATIONAL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GRADUATE SCHOOL OF TECHNOLOGY & INNOVATION MANAGEMENT 울산과학기술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http://mot.unist.ac.kr 02 03 Global Study Mission CURRICULUM 2 Practicality Global

More information

1.장인석-ITIL 소개.ppt

1.장인석-ITIL 소개.ppt HP 2005 6 IT ITIL Framework IT IT Framework Synchronized Business and IT Business Information technology Delivers: Simplicity, Agility, Value IT Complexity Cost Scale IT Technology IT Infrastructure IT

More information

.....

..... ..... COCA-COLA PLAZA ATLANTA, GEORGIA 2009년 4월 친애하는 임직원 여러분: 우리는 기업에 대한 대중의 신뢰가 역사상 가장 낮은 수준에 처해 있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우리가 일하는 The Coca-Cola Company는 전세계에서 가장 LINE ART / SOLID PRINT COLORS 존경 받는 기업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제목 없음

슬라이드 제목 없음 ITU-T sjkoh@cs.knu.ac.kr ITU International Telecommunication Union 1934, UN Formerly, as known as CCITT http://www.itu.int ITU 2/36 ITU ITU Secretary General PP: ITU 3 Sectors ITU-T (Director, WTSA) ITU-Telecom.

More information

<30352028C3D6C1BE2920C6C4B6F3B0FAC0CC28C6EDC1FD29312E687770>

<30352028C3D6C1BE2920C6C4B6F3B0FAC0CC28C6EDC1FD29312E687770> 업무자료 평가심사 2014-05-028 ISBN 978-89-6469-193-9 93320 2014 업무자료 평가심사 2014-05-028 파라과이 중앙부처 간 통신망 구축 및 정보체계 현대화사업 사후평가 보고서 발간등록번호 11-B260003-000312-01 파라과이 중앙부처 간 통신망 구축 및 정보체계 현대화사업 사후평가 보고서 2013. 12 461-833

More information

Contents 02 the way we create 10 Letter from the CEO 14 Management Team 16 Our Businesses 18 Corporate Sustainability 20 Management s Discussion & Ana

Contents 02 the way we create 10 Letter from the CEO 14 Management Team 16 Our Businesses 18 Corporate Sustainability 20 Management s Discussion & Ana 삼성증권 FY 2008 Annual Report Contents 02 the way we create 10 Letter from the CEO 14 Management Team 16 Our Businesses 18 Corporate Sustainability 20 Management s Discussion & Analysis 39 Financial Section

More information

161121_환경부_폐기물부문_배출권_개선방안_연구_최종보고서_final[1].hwp

161121_환경부_폐기물부문_배출권_개선방안_연구_최종보고서_final[1].hwp 최종보고서 2016. 11. 제출문 환경부장관귀하. 2016. 11. : : : 2016.3.15 ~ 2016.12.12 : : 1 1 1. 1 1.1. 1 1.2. 4 2. 6 2.1. 6 2.2. 8 2 2 9 1. 9 1.1. 9 1.2. 16 2. 1 21 3. 25 3.1. 25 3.2. ETS 27 3.3. EU ETS EU 73 3 0 4 1.

More information

006 007 007 009 012 012 012 013 013 013 018 019 033 045 051 052 060 066 067 077 083 084 099 108 117 118 122 135 140 141 141 142 143 143 145 148 154 01 006 007 007 009 " # $ % 02 012 012 012 013 013 013

More information

.....hwp

.....hwp - 1 - YOUTH GROUP DISCIPLIZATION THROUGH BIBLE STUDY - Centered on Sydney Calvary Church - - 2 - - 1 - Abstract ⅰ Ⅰ. Situation and Challenge 1 A. Present Situation B. Vision C. Impediments D. Practical

More information

06_À̼º»ó_0929

06_À̼º»ó_0929 150 151 alternative investment 1) 2) 152 NPE platform invention capital 3) 153 sale and license back 4) 154 5) 6) 7) 155 social welfare 8) 156 GDP 9) 10) 157 Patent Box Griffith EUROSTAT 11) OTC M&A 12)

More information

97-newcomers-korean.pptx

97-newcomers-korean.pptx IETF!? YJ Park IETF 97, 1 IETF IETF (statement) IETF RFC (publication) (contributor) IETF IETF Contribution. (statements) IETF (electronic communications) : IETF, IESG IESG, IETF (IETF,, IETF ), IETF,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5 RF Module Reader /Writer 3 4 2 1 RFID Tag Host Computer Antenna RFID TAG Stock Tracking Availability Improvement Loss Prevention Point-of-Sale Automation 60 50 Return on Investment 57.5 (increase

More information

DBPIA-NURIMEDIA

DBPIA-NURIMEDIA 기후변화, 시장 그리고 형평성 허가형*... < 目 次 1. 들어가는 글 11. 기후변화와 시장 IV. 기후변화와 개도국 V 나가며 11 1. 기후변화와 형평성 1. 들어가는 글 환경자원에 대한 시장의 평가는 냉정하다. 시장에서 거래되는 재화가 아니기 때문에 가격 을 매길 수 없고 가격이 없기 때문에 시장에서 관심을 가질 이유가 없는 것이다. 따라서 환 경자원의

More information

에너지경제연구 제13권 제2호

에너지경제연구 제13권 제2호 에너지경제연구 Korean Energy Economic Review Volume 13, Number 2, September 2014 : pp. 171~197 국내신재생에너지 R&D 사업의 경제적성과분석 * 171 172 173 174 175 < 표 1> PSM 방법론을사용한정부사업의성과평가사례 176 177 178 Pr 179 min 지원을받은기업의성향지수

More information

DBPIA-NURIMEDIA

DBPIA-NURIMEDIA 방송통신연구 2011년 봄호 연구논문 64 98 PD수첩 관련 판례에서 보이는 사법부의 사실성에 대한 인식의 차이 연구* 1)2) 이승선 충남대학교 언론정보학과 부교수** Contents 1. 문제제기와 연구문제 2. 공적인물에 대한 명예훼손 보도의 면책 법리 3. 분석결과의 논의 4. 마무리 본 이른바 PD수첩 광우병 편 에 대해 다양한 법적 대응이 이뤄졌다.

More information

<BFACB1B8BAB8B0ED2031332D313120B9CEB0A3BACEB9AE20C1F6C0DAC3BCC0C720BACFC7D120BBEAB8B2BAB9B1B8C1F6BFF820C8B0BCBAC8AD20B9E6BEC820BFACB1B85FB3BBC1F62E687770>

<BFACB1B8BAB8B0ED2031332D313120B9CEB0A3BACEB9AE20C1F6C0DAC3BCC0C720BACFC7D120BBEAB8B2BAB9B1B8C1F6BFF820C8B0BCBAC8AD20B9E6BEC820BFACB1B85FB3BBC1F62E687770> 발간등록번호 11-1400377-000619-01 연구보고 13-11 민간부문 지자체의 북한 산림복구지원 활성화 방안 연구 박 경 석 (국립산림과학원 산림경제경영과) 이 성 연 (국립산림과학원 산림경제경영과) 유 병 일 (국립산림과학원 산림경제경영과) 박 소 영 (국립산림과학원 산림경제경영과) 발간사 2010년을 전후로 경색되었던 남북관계가 올해 초 개성공단

More information

00내지1번2번

00내지1번2번 www.keit.re.kr 2011. 11 Technology Level Evaluation ABSTRACT The Technology Level Evaluation assesses the current level of industrial technological development in Korea and identifies areas that are underdeveloped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KO-2-2015 Revision v. 2 20150803.doc

Microsoft Word - KO-2-2015 Revision v. 2 20150803.doc 기업 윤리강령 Dana의 무결성은 우리 자신이 만들어 갑니다 윤리강령의 중요성 Dana Holding Corporation과 그 지배를 받는 자회사들은 인권을 존중하며 합법적이고 윤리적이며, 책임을 다하여 Dana의 사업을 수행할 의무를 지닙니다. 이 의무의 이행은 Dana의 임원진과 이사뿐만 아니라 Dana에 근무하는 모든 직원에게 해당됩니다. 무결성과 정직으로,

More information

<3037C1A4BCB1BFED5FB1E8BCBABCF65FBBE72E687770>

<3037C1A4BCB1BFED5FB1E8BCBABCF65FBBE72E687770> 經 營 論 集, 第 42 卷 統 合 號 (2008 年 12 月 ) 중국 현지법인의 인사관리: LG전자 천진법인의 공회( 工 會 )* 1)정 선 욱*** 김 성 수*** 중국에 진출한 한국기업들은 중국의 노조인 공회가 설립되는 것에 비우호적 시각을 가지는 경 우가 상당수 있다. 그래서 가급적 공회를 설립하지 않았으며 국유기업을 인수한 경우처럼 어쩔 수 없이 기설립된

More information

재영 솔루텍의 Vision 달성을 위하여…

재영 솔루텍의 Vision 달성을 위하여… S&OP 2004. 6. 17 ( /, Intellic Inc.) e-mail: daeyoung.chung@intellic.co.kr CONTENTS 1. SCM Trends Global SCM 7 Principles of SCM 2. S&OP? 3. S&OP 4. S&OP 5. Q&A 2 , SCM SCM Initiative SCM? 3 SCM? Moderately

More information

<C7D1B1B9B1E2BEF7C1F6B9E8B1B8C1B6BFF85FB1E2BEF7C1F6B9E8B1B8C1B620B8AEBAE45F337E34BFF95FB3BBC1F62E687770>

<C7D1B1B9B1E2BEF7C1F6B9E8B1B8C1B6BFF85FB1E2BEF7C1F6B9E8B1B8C1B620B8AEBAE45F337E34BFF95FB3BBC1F62E687770> 국내외 증권거래소의 기업지배구조 특화지수(CGI) 비교 [ 上 ] : 도입배경 및 운영 방식을 중심으로 토픽분석Ⅱ 안상아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연구원 Ⅰ. 서론 기업지배구조는 기업이라는 경제활동의 단위를 둘러싼 여러 이해관계자들 간의 관계 를 조정하는 메커니즘(김화진,2009), 기업 경영에 수반되는 거래비용(계약비용)과 대리 인비용을 최소화하는 메커니즘(Williamson,1975)

More information

1

1 베트남의 자연친화적 관광정책 자원 현황 조사 및 관광협력 활성화방안 연구 - 관광 공적개발원조(ODA)과제 개발을 중심으로 2015년 4월 문화체육관광부 이 경 직 목 차 국외훈련 개요...7 국외훈련기관 소개...8 Ⅰ. 서론...9 1. 연구의 개요...9 1.1 연구배경 및 목적 9 1.2 연구의 구성 11 1.3 연구의 방법 및 기대효과 14 2. 한국과의

More information

레이아웃 1

레이아웃 1 Happy Energy Happy Life KOREA & WORLD together 세계의 에코, 에너지 마을을 가다 덴마크 코펜하겐 2012. 11 웃는 얼굴 좋아요 는 한난인 가족이 참여하는 페이지입니다. 직장 동료, 또는 가족과 함께 찍은 재미있는 사진을 사보 에 예쁘게 담아드립니다. QR 코 드 를 통 해 행복한 에너지 세상으로 들어가실 수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PMIS 발전전략 수립사례 A Case Study on the Development Strategy of Project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류 원 희 * 이 현 수 ** 김 우 영 *** 유 정 호 **** Yoo, Won-Hee Lee, Hyun-Soo Kim, Wooyoung Yu, Jung-Ho 요 약 건설업무의 효율성

More information

<집필진> 이시연 연구위원(금융산업 경영연구실) 02-3705-6264 sylee@kif.re.kr

<집필진> 이시연 연구위원(금융산업 경영연구실) 02-3705-6264 sylee@kif.re.kr 2011-09 금융회사 지배구조 개선을 위한 기관투자자의 역할 강화 방안 2011. 7 이시연 연구위원(금융산업 경영연구실) 02-3705-6264 sylee@kif.re.kr C O N T E N TS 요 약 2 Ⅰ. 연구의 배경 11 1. 금융회사의 지배구조 문제 2. 기관투자자의 의의 및 주주권 행사 Ⅱ. 기관투자자의 의결권 행사 현황 21

More information

±¹¹® »ï¼º Ç¥Áö ¹Û

±¹¹® »ï¼º Ç¥Áö ¹Û Annual report 2005 Full story 2005 -,.!. Table of contents Future story 02 Financial highlights 03 Vision & mission 04 CEO s message & 2005 awards 06 Human story 08 Company introduction 10 Business &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