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Safety is Everybody’s Business - Korean Food Worker Manual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Food Safety is Everybody’s Business - Korean Food Worker Manual"

Transcription

1 음식위생은 모든 사람의 책임입니다 식중독을 예방하는 방법들 와싱톤 주 음식 & 음료수 관리 안내 (Korean)

2 내용 안내 1 부 : 음식위생 안내 1 대부분의 식중독은 세균에 의해 생깁니다 2 일부의 사람들은 비교적 자주 걸릴 수 있습니다 3 위험 물질 4 생리적 위험물질(세균) 6 2부 : 일반적으로 모든 식중독을 예방할 수 있는 세가지 방법들 8 음식위생 방법 : 개인 위생 9 손 씻기 10 음식을 맨손으로 다루는 것을 피한다 12 개인 위생습관 13 음식위생 방법 : 온도 조절 14 온도계 15 뜨거운 음식은 뜨겁게 조리 및 보관 16 차가운 음식은 차갑게 조리 및 보관 18 음식위생 방법 : 간접적 세균전염 예방 20 씻기, 헹구기, 및 소독 21 부가적 음식위생 안내 22 음식관리사들을 위한 특별 주의들 24 본 매뉴얼에 기재된 정보는 워싱턴주 소매 식품 법규 WAC 에 근거하고 있으며 인가된 식품취급 노동자 교육과 함께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본 안내서가 워싱턴주 소매 식품 법규에 기재된 모든 요건을 나타내지는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지역 위생국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DOH May 2013 Korean For people with disabilities, this document is available on request in other formats. To submit a request, please call (TDD/TTY call 711).

3 감사합니다. 음식을 위생적으로 준비하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적극적으로 배우고자 하심에 감사 드립니다. 음식 관리자로써, 여러분은 다른 사람을 위해 음식을 준비하십니다. 사람들은 여러분이 위생적으로 음식을 다룰 것을 믿습니다. 사람들이 식중독에 걸리지 않도록, 여러분은 음식을 위생적으로 준비하고 관리할 책임이 있습니다. 이 안내서에 있는 안내는 여러분이 직장에서나 가정에서나 음식을 위생적으로 보관하고, 준비하고, 그리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 것입니다. 이 안내서는 2부로 나누어 집니다: 1부 식중독 안내 2부 식중독을 예방하기위한 음식 관리법 이 안내서를 끝내실 때에, 여러분은 다음을 확인하실 것입니다: 1. 식중독은 여러 방법으로 감염될 수 있다 2. 깨끗한 손 및 위생적인 음식관리의 중대성을 인지한다 3. 주의 온도를 어떻게 피하면 식중독을 예방할 수 있는 지를 안다 4. 기본적 음식위생법을 기억할 수 있도록 몇몇의 도움을 받는다 5. 음식 관리자로써의 책임감을 인지한다 음식위생법은 당신과 다른 사람들을 보호합니다. 이 안내서에 나오는 안내를 신중히 배우시고 직장에서나 가정에서 실천하시길 바랍니다. 문의가 있으시면, 지역 건강부에 문의해 주십시오. 올바르게 교육 받은 음식 관리자들은 안전한 음식의 가장 중요한 요소란 점을 기억하십시오. 와싱톤 주의 음식위생팀이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1면 음식위생 안내 : 음식위생은 집에서 매우 중요하며 직장에서는 필수입니다.

4 식중독 식중독은 음식점에서만 생기는 질병이 아닙니다. 음식을 다루는 모든 사람들이 식중독을 전염할 수 있습니다. 식중독을 유발하는 세균은 일반적으로 박테리아, 바이러스, 또는 기생충입니다. 섭취한 음식에 위험한 화학 물질 또는 세균이 있어서 질병을 앓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질병을 일반적으로 식중독이라 합니다. 대부분의 식중독은 독성음식 또는 세균감염에 의해 생깁니다. 사람들이 식중독이라 하는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독성음식을 말합니다. 화학물질, 박테리아, 또는 독성 버섯 등을 포함한 일부 음식을 독성음식 이라 칭합니다. 독성 음식 섭취로 인한 식중독은 일반적으로 섭취 후 몇 시간 안에 증세가 시작됩니다, 그리고 종종 구토를 유발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대부분의 식중독은 독성음식에 의한 것이 아닙니다. 대부분의 식중독은 음식이나 우리의 몸 안에서 자라는 세균에 의한 감염입니다. 이 감염의 증상은 설사, 구토, 발열, 두통, 및 복통을 포함합니다. 증상은 음식을 섭취 후 몇 시간 후 내지 몇 주 이후에도 나타납니다. 미국 내에서, 질병관리센터가 조사한 바로는, 매년 비위생적인 음식으로 인해 48백만이 질병을 앓고 3000명까지 사망합니다. 이 안내서에 있는 음식위생법을 잘 지키므로 여러분은 대부분의 식중독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담당인 : 각 장소에 지정된 담당인은 영업 내내 주의하여야 하며 모든 음식위생법이 지켜지는 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또한, 담당인은 와싱톤 주의 음식위생법을 인지하고 영업장소에서 실제로 이가 올바르게 행해지는 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만일 여러분이 문의가 있으시면, 담당인에게 문의하십시오. 만일 본인이 담당인이라면, 음식 관리자들이 올바른 교육을 받고 그들이 각각의 책임을 올바르게 행할 수 있도록 안내해야 합니다. 2면 음식위생 안내 : 대부분의 식중독은 예방될 수 있습니다.

5 감염에 민감한 사람들 일부의 음식은 민감한 사람들에게 식중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은 다음을 포함합니다: 안 익힌 고기 생굴 안 익힌 계란 새싹 저온 살균되지않 은 우유나 주스 비위생적으로 다루어진 음식에 의해 어느 누구나 감염될 수 있으나, 일부의 사람들은 감염에 특히 민감하며 심각한 질병을 앓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을 고도의 감염민감 인구라 칭합니다. 그들은 다음을 포함합니다: 5세 이하 65세 이상 임산부 면역결핍(암, AIDS, 당뇨, 일종의 약복용, 또는 외의 조건들로 인한) 고도의 감염민감 인구에게 음식을 제공하는, 병원, 어린이보호센터, 유치원, 보육원, 및 성인보호소 같은 시설에서는 부가적인 음식위생법이 적용됩니다. 이러한 규율들 중에 몇몇이 이 안내서에 강조됩니다. 더 자세한 안내를 원하시면, 지역 건강부에 문의하여 주십시오. 3면 음식위생 안내 : 일부의 사람들은 비위생적인 음식에 특히 민감할 수 있습니다.

6 음식에 포함된 위험물질 음식위생의 목표는 식중독 및 외의 상해를 유발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함입니다. 음식에 포함된 위험물질은 눈에 보이지 않으며, 냄새도 없으며, 맛도 느낄 수 없습니다. 음식에 포함된 위험물질은, 질병 또는 상해를 유발하는 물리적, 화학적, 또는 생리적 요소를 말합니다. 대부분의 식중독은 생리적 물질(세균)에 의해 유발됩니다. 위험 예들 와싱톤 주에서 생긴 일입니다 물리적 화학적 생리적 음식에 포함된 딱딱하거나 부드러운 물질이 상해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유리조각, 액세서리, 반창고, 스테이플, 및 손톱 등등입니다. 자연적으로 생겼거나 또는 음식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생긴 독성물질. 예를 들면, 세척제, 살충제, 및 몇몇의 금속 등등. 현미경 사용 없이는 볼 수 없는 세균. 예를 들면, 기생충,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 동부 와싱톤에 위치한 빵집에서 구입한 생일케이크에서 여러 개의 스테이플이 발견되었습니다. 그 케이크는 종이가 걸려있는 메모판 아래에서 준비되었습니다. 소다 자판기 속에 있는 밸브가 부러지면서, 서부 와싱톤에 거주하는 몇몇의 소비자들이 소다를 마신 후 몇분 내에 구리중독 증상을 일으켰습니다. 서부 와싱톤에서 질병을 앓고 있었던 직원이 준비한 샌드위치를 섭취한 후에 몇몇의 소비자들이 간염 A에 간염 되었습니다. 물리적 위험 음식에 포함된 물리적 위험물질을 삼켰을 경우 상해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에, 물리적 위험물질은 비위생적인 음식관리 또는 사고로 인해 음식에 포함됩니다. 신체적 상해를 예방하기 위해서 다음을 지킵시다: 과일과 채소를 신중히 씻는다 자신이 준비하고 있는 음식에 주의한다 음식에 이물질이 떨어질 수 없도록, 음식준비 지역을 잘 정돈한다 4면 음식위생 안내 : 대부분의 식중독은 세균에 의한 감염입니다.

7 화학적 오염 화학물질이 음식에 포함되는 경우, 이로 인해 식중독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비누, 세척제, 소독제, 그리고 살충제 등의 모든 화학물질은 음식, 용기, 및 음식준비 지역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도록 관리해야 합니다. 만일 화학물질이 부엌에 저장되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음식 및 음식준비지역 아래에 배치하여 절대 음식에 포함되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 만일 화학물질이 영업장소에 필요하지 않다면, 완전히 이를 제거하도록 합니다. 모든 화학물질 용기에는 쉽게 읽을 수 있는 표시 및 관리법을 반드시 부착해야 합니다. 도금된 용기는 녹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아연을 포함합니다. 음식 저장용기 몇몇의 용기들은 음식저장 용기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용기들은 쓰레기 봉투, 도금된 캔, 화학물질을 담았던 용기 등을 포함합니다. 남은 화학물질이 음식에 들어갈 수 있으므로 이러한 용기들은 음식저장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화학물질로부터 음식을 안전이 보호: 음식 가까이 두어도 된다는 승인을 받은 화학물질만을 영업장소에 보관한다 모든 화학물질을 음식 및 음식조리장소 아래에 배치하여 절대 음식에 포함되는 일이 없도록 한다 모든 화학용기에 표시한다 음식저장에 인정 받은 용기만을 사용한다 모든 기구가 올바르게 작동하는 지 확인하다 5면 음식위생 안내 : 화학물질을 음식 및 음식조리장소 아래에 배치하거나 멀리 떨어져 배치합니다.

8 생리적 감염 기생충 우리는 많은 세균과 함께 세상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세균은 우리에게 이득 합니다, 그러나 몇몇은 우리에게 질병을 줍니다. 이 안내서는 식중독을 유발하는 유해 세균에 중점을 둡니다: 기생충,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 음식에 포함된 기생충은 대부분 원래 생선, 돼지고기, 또는 육류에 살고있는 작은 벌레입니다. 냉동하거나 올바른 온도에서 조리 될 시, 이 기생충은 죽습니다. 다른 종류의 기생충이 오염된 물에서 발견될 수 있습니다. 기생충으로부터 음식을 안전이 보호: 모든 돼지고기, 쇠고기 및 생선을 올바른 온도에서 조리한다 회와 같이 익히지 않은 음식은 기생충을 박멸하기 위해서 냉동 생선을 사용하십시오. 검정 받은 식수를 이용한다 바이러스 바이러스가 작을지라도, 오직 단 몇 개라도 식중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기생충과는 달리, 바이러스는 냉동에 죽지않습니다. 우리 모두 바이러스에 의해 질병을 앓은 적이 있습니다. 수두, 감기, 및 인플루엔자가 모두 바이러스에 의해 생기며 기침이나 재채기로 인해 사람들에게 감염됩니다. 음식을 통해 감염될 수 있는 바이러스는 비위생적인 음식관리자로부터 전염됩니다. 구토나 배설물에 있는 세균을 깨끗이 제거하지 않은 손으로 음식을 관리하는 경우입니다. 이는 항문-구강 전염이라 합니다. 허나 많은 사람들은 역겨운 전염이라 합니다. 역겨울 지라도, 아마 여러분은 우리가 감염 A 및 노로바이러스를 이와 같이 전염한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이러한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우리는 개인적 위생에, 특히 음식을 다룰 때, 주의해야 합니다. 바이러스로부터 음식을 안전이 보호: 설사, 구토, 또는 발열을 할 시에는 음식을 다루지 않는다 화장실 사용 후에는 손을 두 번 씻는다 화장실에서 한번, 그리고 부엌에서 다시 한번 섭취이전의 음식을 다룰 시에는 맨손보다 장갑이나 기구를 사용한다 6면 음식위생 안내 : 음식이 세균에 감염되었는 지는 눈으로 알 수 없습니다.

9 박테리아 바이러스와는 달리, 박테리아는 음식에서 자랄 수 있습니다. 이는 모든 곳에 있으며, 음식관리자가 시간, 온도, 및 청결에 주의하지않은 경우에 음식에서 번식할 수 있습니다. 박테리아는 음식을 상하게 하고 식중독을 일으킵니다. 식중독을 일으키는 박테리아는 원래 흙, 동물, 생고기, 및 사람들에 있습니다. 여러 곳에서부터 원래 생겼을 지라도, 이 박테리아는 일반적으로 음식에서만 번식합니다. 이러한 음식을 잠재적으로 위험한 음식이라 칭합니다. 박테리아의 번식을 방지하기위해, 잠재적으로 위험한 음식은 반드시 뜨겁게 또는 차게 보관합니다. 잠재적으로 위험한 음식 잠재적으로 위험한 음식은 다음을 포함합니다: 동물 고기, 생선, 조류고기, 해물, 계란 유제품 익힌 전분 익힌 쌀, 콩, 국수, 감자 과일 및 채소 익힌 채소 두부 새싹 ( 알퍼파 또는 콩새싹 등등) 멜론을 자르고, 토마토를 자르고, 그리고 잎 채소를 자릅니다. 마늘 또는 기름에 담은 허브 잠재적으로 위험한 음식 박테리아로부터 음식을 안전이 보호: 주의 온도(41 F-135 F) 밖에서 잠재적으로 위험한 음식을 보관한다 앓고 있는 경우(설사, 구토, 또는 발열)에 음식을 다루지 않는다 화장실 사용 후에는 손을 두 번 씻는다 화장실에서 한번, 그리고 부엌에서 다시 한번 섭취이전의 음식을 다룰 시에는 맨손보다 장갑이나 기구를 사용한다 음식준비에 사용되는 모든 기구들을 씻고, 헹구고, 소독한다 7면 음식위생 안내 : 잠재적으로 위험한 음식을 주의합니다.

10 2부 질병예방 음식위생을 위한 3가지 분야들 이제는 세균이 거의 모든 식중독을 일으킨다는 사실을 인정하실 것입니다, 앞으로 음식을 통해 질병을 앓는 일이 없도록 세균을 제거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음식에 있는 세균은 눈으로 볼 수 없고, 냄새가 없으며, 맛을 느낄 수도 없기 때문에, 음식이 괜찮게 보일 지라도 음식위생에 각별히 주의하여야 합니다. 다음 면에서 음식위생의 세가지 분야에 대해 공부합니다 개인 위생, 온도조절, 그리고 간접 전염 이 모든 분야에서 완벽하여야 세균으로부터 음식을 안전이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음식위생을 위한 3가지 분야들 음식 관리자들 청결한 개인 위생 음식 조리 및 보관 올바른 온도 예방 간접 전염 8면 음식위생 안내 : 거의 모든 식중독을 예방하기 위한 3가지의 간단한 음식 위생 방법들.

11 개인 위생 건강하게 보이거나 느낄지라도, 개인 위생에 주의하지않으면, 음식 관리자들은 고의 없이 음식에 유해한 세균을 전염시킬 수 있습니다. 청결한 개인위생을 유지하는 음식 관리자들이 음식에 세균이 전염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음식 관리자들의 올바른 개인위생은 다음을 포함합니다: 앓고있는 경우에는 음식을 다루지 않는다 올바른 시간에 올바르게 손을 씻는다 음식을 다룰 시에는 깨끗한 장갑 또는 기구를 사용한다 손톱을 짧게 유지하여, 향상 손을 쉽게 씻을 수 있도록 한다 음식 관리자의 건강 음식을 다루기에 너무 앓고 있는 경우 청결한 음식관리자는 식중독을 예방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본인이 앓고 있으면, 절대로 음식을 다루지 마십시오. 본인의 질병을 유발한 세균이 음식 또는 다른 이에게 전염될 수 있습니다. 다음을 앓고 있는 음식 관리자들은 음식을 다루어서는 안됩니다: 설사, 구토, 또는 황달 음식을 통해 전염될 수 있는 감염들 살모넬라균, 시겔라, E. 콜리, 또는 감염 A 덮개가 없는 감염된 상처 계속되는 재채기, 기침, 또는 콧물 질병을 앓고있는 음식 관리자들은 담당인에게 이를 알려야 합니다. 아픈 음식관리자는 집으로 보내져야 합니다. 만일 아픈 음식관리자가 집으로 갈 수 없는 경우에는, 음식을 다루는 일 외의 다른 일을 하거나 음식구역에서 떨어져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쓰레기를 버리거나, 걸레질하거나, 빗질하거나, 화장실을 청소하거나, 테이블을 닦는 일 등등을 할 수 있습니다. 감염에 민감한 사람들 고도의 감염민감 인구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에서 근무하는 음식 관리자들은 설사, 구토, 또는 황달이 있는 경우, 그 시설 내에서 근무할 수 없습니다. 앓고있는 음식 관리자는 증세가 완전히 없어질 때까지 근무하지 말아야 합니다. 9면 음식위생 안내 : 질병을 앓고 있으면, 집에 계시길 바랍니다.

12 손씻기 깨끗한 손은 가장 중요한 음식위생 도구입니다, 그러나 손이 단순이 깨끗하다는 이유로, 세균이 없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손씻는 행위는 질병을 유발하는 세균을 제거하는 행위입니다. 하루 내내, 손이 깨끗이 보일 때도, 자주 손을 씻는 행위는 매우 중요합니다. 자주 손을 씻는 행위는 질병을 유발하는 세균을 자신의 몸으로부터 그리고 본인이 다루는 음식으로부터 제거하는 데에 매우 중요합니다. 음식 관리자들은 언제 그리고 어떻게 손을 씻는 지를 알아야 합니다. 언제 씻나 음식을 다루기 이전에 음식관리자는 반드시 손을 씻어야 합니다 그리고 어느 때든지 손은 오염될 수 있습니다. 오염이 가장 심한 때는 다음과 같습니다: 화장실을 사용한 후 생고기, 생선 또는 조류고기를 만진 후 쓰레기 또는 더러운 접시를 다룬 후 휴식을 취하거나, 식사하거나, 또는 담배를 피운 후 재채기, 기침, 또는 코를 푼 후 동물을 만진 후 또는 화학물질을 다룬 후 손 소독제 손 소독제는 깨끗한 손에 가장 잘 효과적입니다. 음식점에서는, 손을 씻은 후 반드시 손 소독제를 사용하도록 합시다, 그러나 손을 올바르게 씻는 것만으로 효과적입니다. 10면 음식위생 안내 : 손 씻는 행위는 대체될 수 없이 중요합니다.

13 어떻게 씻나 물을 뜨겁게 또는 차게 흐르도록 조절할 수 있고, 비누와 종이타월(또는 외의 일회용 건조기)이 갖추어진 싱크대에서 손을 씻어야 합니다. 모든 음식 관리자들은 적어도 20초 동안 손을 씻어야 합니다. 1단계 : 손을 우선 젖힌 후에 비누를 사용합니다. 젖히다 젖히다 초 문지르다 2 단계 : 비누를 묻힌 후 깨끗이 문지릅니다. 손톱 밑, 손가락 사이, 팔뚝까지 깨끗이 문지릅니다. 손은 적어도 10-15초까지 문질러야 합니다. 적응이 될 때까지 시간을 재도록 합니다. 이 문지르는 시간은 대부분의 사람들보다 긴 시간입니다. 문지르다 초 3 단계 : 비누 잔여분과 세균이 완전히 없어지도록 헹구어야 합니다. 헹군다 헹군다 초 4 단계 : 종이타월 또는 일회용 건조기로 완전히 손을 건조 시킵니다. 종이 타월이 선호되는 데, 이는 타월로 문지르는 과정에서 세균을 더 없앨 수 있기 때문입니다. 건조한다 건조한다 초 11면 음식위생 안내 : 손씻기가 적어도 20초가 안 걸리는 경우에는, 손씻는 의미가 없습니다.

14 맨손이 닿는 것을 예방 손을 올바르게 씻은 사람이라 해도, 섭취되기 바로 이전의 음식을 맨손으로 다루어서는 안됩니다. 이는 손에 아직도 남아있을 수 있는 세균이 음식에 전염되는 것을 막기 위함입니다. 섭취되기 바로 이전의 음식이란 세균을 제거하기 위해 더 이상으로 씻거나 조리가 필요 없는 음식을 말합니다. 섭취되기 바로 이전 음식이란 다음을 말합니다: 물에 깨끗이 씻어 익히지 않고 먹는 과일 및 야채 얇게 자른 과일, 샐러드, 고명과 같은 것 케이크 또는 빵류 빵, 케이크, 파이, 과자 등등 이미 조리된 음식 피자, 햄버거, 핫도그, 타코 등등 조리되지 않을 음식 샌드위치, 회, 델리 샐러드 등등 장갑 섭취되기 바로 이전의 음식을 다룰 경우에는 집게, 큰 수저, 델리 페이퍼, 일회용 장갑 등을 사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집게는 잘라진 채소를 샐러드에 넣을 시 사용하고 큰 수저는 얼음 통에서 얼음을 꺼낼 시 사용합니다. 일회용 장갑은 음식을 많이 다룰 경우에 사용합니다, 예를 들면, 샌드위치를 만들 때, 채소를 자를 때, 접시에 음식을 나열할 때입니다. 그리고 장갑을 쓰는 이유는 음식을 세균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것이지 손을 음식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함이 아님을 기억합니다. 음식위생을 위해, 장갑을 자주 바꾸어 줍니다. 장갑 손에 염증, 반창고, 또는 상처가 있으면, 음식을 다룰 시, 반드시 장갑을 사용해야 합니다. 장갑 사용 시 주의 점들: Gloves 장갑을 착용하기 이전에 손을 씻는다 찢어진 장갑은 즉시 교체한다 오염된 가능성이 느껴지면 새 장갑으로 교체한다 사용했던 장갑을 다시 씻어 사용하지 않는다 생 음식과 섭취되기 바로 이전의 음식을 다룰 때 각각 다른 장갑을 사용한다 사용한 장갑은 반드시 제거한다 장갑을 벗은 후에 손을 씻는다 12면 음식위생 안내 : 섭취되기 바로 이전의 음식을 절대 맨손으로 다루지 않습니다.

15 음식위생에 영향 주는 개인 위생습관 식사, 음료섭취 및 흡연 음식 관리자들은 음식이 준비되는 구역 내에서 식사하거나, 음료를 마시거나 또는 어떠한 형식으로든 흡연해서는 안됩니다. 이는 음식에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음식이 오염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함입니다. 예외 : 음식 관리자들은 덮개가 있는 용기에 있는 음식을 빨대로 먹을 수 있습니다. 음료를 잘 관리하여 음식이나 음식을 준비하는 표면에 떨어지지 않도록 합니다. 머리카락 관리 머리덮개는 손이 머리카락을 만지는 것을 방지하고 음식에 머리카락이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음식을 다룰 때나 음식이 준비되는 곳에서는 머리카락을 올바르게 관리해야 합니다. 머리덮개, 모자, 머리핀, 뒤로 묶은 머리, 그리고 바짝 땋은 머리 등으로 머리카락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묶은 머리라 해도 긴 머리는 이상의 관리가 필요합니다. 손톱 손톱은 짧게 잘라서 쉽게 씻을 수 있도록 합니다. 매니큐어나 가짜 손톱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그 음식 관리자는, 섭취되기 바로 이전의 음식을 다룰 때와 더불어, 음식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반드시 장갑을 착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수저로 반죽하는 과정에서, 가짜 손톱을 사용하는 관리자는 반드시 장갑을 착용해야 합니다. 액세서리 액세서리는 식중독을 유발할 수 있는 세균을 감출 수 있고 손을 올바르게 씻는 데 방해가 됩니다. 또한, 액세서리가 음식에 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음식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음식 관리자들은 시계, 반지, 팔찌, 그리고 팔 또는 손에 착용하는 외의 액세서리를 제거해야 합니다. 예외 : 음식 관리자들이 음식을 준비할 때 장갑을 낀다면 결혼반지는 계속 착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용품들 약, 코트, 및 지갑 등의 개인용품들은 반드시 음식, 접시, 그리고 린넨으로부터 떨어져 보관되어야 합니다. 13면 음식위생 안내 : 개인위생습관은 음식위생에 영향을 줍니다.

16 온도 조절 올바른 온도조절은 잠재적으로 위험한 음식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데에 매우 중요합니다. 음식은 올바른 온도에서 제공되고, 조리되고, 식히고, 저장되어야 하므로 온도계를 사용하십시오. 4 주의 온도 (41 F F) 대부분의 박테리아는 높거나 낮은 온도에서는 번식하지 않습니다. 음식을 안전이 보관하기위해, 찬 음식은 41 F보다 낮은 온도에서 저장하고 뜨거운 음식은 135 F보다 높은 온도에서 저장해야 합니다. 41 F F 사이의 온도는 주의해야 합니다. 잠재적으로 위험한 음식을 주의 온도에 저장하였을 경우에, 박테리아가 급속도로 번식하고 식중독을 일으키는 독성을 갖게 됩니다. 시간은 지나갑니다 음식을 준비하기 이전부터, 그 음식은 여러 단계를 지나갔습니다. 음식이 자라고, 배송 되고, 판매되고, 구매되고, 저장되었습니다. 그리고 준비하는 과정에서, 해동되고, 섞이고, 조리되고, 식히고 섭취되고 또는 재가열 됩니다. 이러한 모든 단계들을 음식이 거치는 동안 박테리아가 번식할 수 있는 가능성은 커집니다. 음식을 빨리 준비하는 방법은 박테리아 번식을 막을 수 있습니다. 잠재적으로 위험한 음식은 방 온도에서 2시간까지 준비될 수 있습니다. 음식을 조리할 때, 약간씩 음식을 꺼내 사용합니다. 나머지 음식은 조리하기 이전까지 뜨겁게나 차갑게 저장합니다. 음식이 방 온도에서 저장되거나, 주의 온도에서 얼마나 저장되어 있었는 지 확실하지않은 경우에는, 반드시 그 음식을 제거해야 합니다. 이미 섭취하기에는 불 적합한 음식일 수 있습니다. 14면 음식위생 안내 : 주의 온도( F)를 피하십시오.

17 온도계 두 종류의 온도계가 향상 음식준비장소에 있어야 합니다. 금속막대 온도계 금속막대 다이얼 온도계가 가장 일반적으로 음식점에서 사용됩니다. 다이얼 온도계는 두꺼운 음식의 온도를 재는 데 유리합니다. 막대를 몇 인치정도 음식 속에 집어넣고 적어도 20초가량 있는 후에 온도를 잽니다. 음식 깊숙이 넣어야만 정확한 온도를 잴 수 있으므로, 다이얼 온도계는 햄버거 빵 같은 얇은 음식에는 사용되지 말아야 합니다. 디지털 온도계 디지털 온도계, 또한, 음식 온도를 재는 데 사용됩니다. 이도 금속막대가 있으나, 다이얼 대신에 디지털 번호를 사용합니다. 디지털 온도계는 쉽게 읽을 수 있고 얇은 음식의 온도를 재는 데에 유리합니다. 온도를 빨리 읽을 수 읽고 얇은 음식의 온도를 잴 수 있으므로 햄버거빵의 온도를 재는 데 사용됩니다. 금속막대 온도계 센서 디지털 온도계 정확성 가끔 온도계가 실제로 온도를 제대로 재는 지를 검사합니다. 정확성을 알 수 있는 한가지 방법은 온도계의 센서부분을 부러진 얼음과 섞인 물에 넣습니다. 그 온도는 32 F이여야 합니다. 만일 온도계가 32 F를 읽지 않으면, 그 온도계는 교정이 필요하거나 교체되어야 합니다. 온도계 설명서를 읽거나, 더 자세한 안내를 받기 위해 지역 건강부에 문의하십시오. 온도계 사용 : 온도계가 깨끗하고, 소독되었으며, 정확한 지 확인한다 음식의 가장 두꺼운 부위에 넣는다 일반적으로 가운데 부분 온도가 변경이 멈출 때까지 몇 초 동안 온도를 잽니다 센서 15면 음식위생 안내 : 음식 온도를 재는 데 향상 온도계를 사용해야 합니다.

18 조리 전기렌즈 뜨거운 음식은 뜨겁게 보관 올바른 온도에서 음식을 조리하는 것이 음식에 있는 세균을 제거하는 데 가장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온도계를 음식의 가장 두꺼운 부위에 넣어서 음식의 온도를 재야 합니다. 조리온도는 음식의 종류에 따라 그리고 조리시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올바른 조리 시간 및 온도를 알기 위해, 다음 면에 있는 표를 참고하십시오. 전자 레인지에서 요리할 모든 익히지 않은 동물성 제품은 최소 화씨 165도에서 조리해야 합니다. 음식의 습도를 유지하기위해 덮개를 씌우고, 조리도중에 적어도 한번은 휘저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섭취되기 이전에 2분 정도 덮개를 씌운 체 식히어야 합니다. 전자렌즈는 음식을 골고루 익히지 않으므로, 여러 군데에서 음식의 온도를 재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조리방법은 음식을 전자렌즈를 이용해 재가열 할 때 사용됩니다. 핫 홀딩 (135 F 이상) 조리가 언제나 박테리아를 완전히 제거하지 못하므로, 익힌 잠재적으로 위험한 음식은 섭취되기 이전까지 반드시 뜨겁게 보관되어야 합니다. 이로 인해 생존한 박테리아가 번식을 할 수 없도록 합니다. 식탁용 가열기, 스프 가열기, 및 외의 핫홀딩 기구들은 음식을 놓기 이전에 미리 가열되어 있어야 합니다. 음식의 온도를 재는 데 반드시 온도계를 사용하십시오. 뜨거운 음식은 135 F 이상에서 보관하십시오. 음식을 뜨겁게 보관하는 방법들 : 덮개를 씌운다 열이 골고루 퍼지도록 종종 휘저어 준다 익힌 음식과 찬 음식을 절대 섞지 않는다 재가열 음식을 익히고 식힌 후에 섭취되기 이전에 다시 재가열 할 수 있습니다. 올바르게 식힌 음식이 소비자의 주문에 즉시 섭취되어야 할 경우에는 어느 온도에서도 재가열 할 수 있습니다. 찬 음식을 다시 따뜻하게 해서 섭취할 경우에는 적어도 165 F에서 재빨리(2 시간 이내에) 재가열 합니다. 16면 음식위생 안내 : 뜨거운 음식은 뜨겁게(135 F 이상에서) 보관합니다.

19 조리 온도 165 F (15초 동안) 조류고기 (닭고기 및 터키고기) 속을 채운 음식 또는 속재료 캐서롤 전자렌즈에 익힌 모든 생고기 음식 모든 재가열한 잠재적으로 위험한 음식 155 F (15초 동안) 햄버거 소시지 145 F (15초 동안) 계란 생선 쇠고기 돼지고기 135 F 뜨겁게 보관되는 채소 뜨겁게 보관하기 위해 가열된, 팩키지로 포장되어 바로 먹을 수 있는 음식 (핫도그 및 캔에 있는 칠리) 주의 : 부가적인 조리시간 및 온도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쇠고기 또는 돼지고기에는 부가의 조리규율이 적용됩니다. 와싱톤 주의 음식규율을 참고하시거나 지역 건강부에 문의하여 주십시오. 17면 음식위생 안내 : 세균을 제거하기위해 조리합니다.

20 콜드 홀딩 찬 샐러드 해동 식힘 부적합한 해동은 식중독을 일으키는 첫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찬 음식은 차게 보관합니다 음식이 주의 온도에 저장되는 경우에 박테리아가 빨리 번식하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음식을 냉장고에, 얼음 속에, 또는 박테리아 번식을 억제하는 데에 외의 효과적인 방법으로 저장하십시오. 음식을 차게 하기 위해 얼음을 사용할 때, 얼음이 용기 안에 있는 음식을 완전히 감싸야 합니다. 찬 음식은 반드시 41 F 이하에서 보관합니다. 잠재적으로 위험한 샐러드는 방 온도에서 조리 되고 조리시간 4시간 안에 41 F까지 차갑게 해야 합니다. 가능한 차가운 재료로 샐러드나 샌드위치 속 재료를 만드는 것이 현명합니다. 냉동된 음식을 안전하게 해동하여 박테리아가 번식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불적절한 해동은 속 부분이 아직 냉동인 상태에서 밖의 부분에 박테리아가 번식할 수 있게 합니다. 해동하는 데 3가지의 안전 방법들이 있습니다: 냉장고에서 냉장고에 냉동된 음식을 넣어 해동될 때까지 기다린다. 이 방법은 가장 느리고 안전합니다. 생고기를 아래 서랍 또는 용기에 넣어서 고기 즙이 다른 음식에 떨어지는 일이 없도록 하십시오. 차고 흐르는 물에 완전히 넣는다 덮개를 씌운 체 차고 흐르는 물(70 F 이하)에 해동될 때까지 놓아 둔다. 조리 과정에서 또는 전자렌즈를 사용해서 해동한다 냉동된 브리토 같이 작은 양의 음식은 조리하는 과정에서 해동할 수 있다. 익혔으나 소비자들에게 제공되지 않고 남은 음식은 다시 차갑게 하여 제공될 수 있습니다. 식히는 과정에서, 박테리아가 빨리 번식하므로 음식 준비과정에서 이 과정이 가장 위험합니다. 박테리아의 번식을 억제하기 위해 주의 온도에서 가능한 빨리 차갑게 해야 합니다. 식히는 과정에서 각별한 주의를 하십시오; 재가열 온도에서 완전히 제거되지 않은 일종의 박테리아가 독성을 갖을 수 있습니다. 음식을 식히는 방법들 중에 와싱톤 주에는 3가지의 승인 받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1. 얕은 팬 사용( 음식이 2인치 이하의 두께인 경우) 2. 사이즈를 작게 하는 방법 (작게 잘라서) 3. 시간 및 온도를 조절하는 방법 18면 음식위생 안내 : 찬 음식은 차갑게(41 F 이하) 보관하고 박테리아 억제를 위해 빠르게 식힙니다.

21 얕은 팬 많은 양의 음식을 나누어서 여러 개의 얕은 팬을 사용해 식힙니다. 이 방법은 튀긴 콩, 쌀, 감자, 케서롤, 갈은 고기, 미트로프, 및 칠리와 같은 음식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얕은 팬을 사용한 방법의 단계들입니다. 1. 뜨거운 음식을 얕은 팬에 넣는다. 음식이 2인치이상으로 두껍거나 깊지 않도록 한다. 2. 팬을 냉장고 맨 위쪽에 두거나 아무것도 그 팬 안에 떨어지지 않을 곳에 넣는다. 3. 찬 공기가 팬 주위를 자유롭게 윤활 되도록 한다 층을 쌓거나 뚜껑을 닫지 않는다. 4. 음식이 41 F 이하로 차가워 진 후에는 뚜껑을 닫는다. 사이즈 조절 터키나 햄과 같은 부피가 큰 음식은 얇게 잘라서 식힙니다. 이 방법은 갈았거나 재구성된 미트로프 또는 지로 고기 등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음은 사이즈 조절하여 식히는 방법의 단계들입니다. 1. 음식을 4인치 이하의 두께로 자른다. 음식을 다룰 시에 반드시 장갑을 착용하도록 하십시오. 2. 슬라이스를 쟁반 위에 서로 닿지 않도록 나란히 정돈한다. 3. 쟁반을 냉장고 맨 위쪽에 놓거나 아무것도 그 쟁반 안에 떨어지지 않을 곳에 넣는다. 4. 찬 공기가 팬 주위를 자유롭게 윤활 되도록 한다 층을 쌓거나 뚜껑을 닫지 않는다. 5. 음식이 41 F 이하로 차가워 진 후에는 뚜껑을 닫는다. 시간 및 온도 조절 음식의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한, 2 가지의 조건을 고려하면 음식을 올바르게 그리고 적절한 시간 내에 식힐 수 있습니다. 조건 1 : 음식은 135 F 부터 70 F까지 2 시간 내에 식혀져야 한다. 조건 2 : 6시간 내에 음식은 41 F까지 차가워 져야 한다. 얼음을 이용한 2단계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스프, 소스, 그리고 육즙을 식히는 데 좋습니다. 다음은 2 단계를 더 자세히 나눈 것입니다. 1. 싱크대 구멍을 막는다. 뜨거운 음식을 담은 용기를 싱크대 안에 넣는다. 2. 용기 속에 있는 음식의 높이만큼 싱크대를 얼음으로 채운다. 그런 후 찬물을 붓는다. 3. 종종 안에 있는 음식을 휘젓는다. 반드시 음식이 2시간 내에 70 F까지 식혀지도록 한다. 4. 얼음이 녹으면 얼음을 더 넣는다. 5. 일단 음식이 41 F까지 차가워지면, 뚜껑을 닫고 냉장고에 넣는다. 19면 음식위생 안내 : 식고있는 음식의 온도는 온도계를 사용하여 확인하십시오.

22 간접 전염 예방 간접 전염은 생고기에서부터 박테리아가 다른 음식으로 전염되는 것을 말합니다. 간접 전염은 생 음식에 있는 박테리아가 다른 음식에 옮길 때 발생합니다. 특히 생고기는 간접 전염의 대표적인 원인이 됩니다. 생 닭고기나 외의 고기에서 나오는 핏물이나 주스가 조리장소 표면, 도마, 조리도구, 또는 손에 묻은 경우에 박테리아가 다른 음식에 옮겨질 수 있습니다. 향상 생고기를 다른 음식으로부터 떨어져 보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간접 전염을 예방하는 방법들: 생고기를 다룬 후에는 손을 씻는다 생고기가 닿은 모든 표면을 씻고 소독한다 생고기를 조리할 때에는 다른 음식과 떨어져서 조리한다 생고기를 자를 때에는 다른 도마를 사용한다 생고기, 조류고기, 또는 계란은 냉장고나 냉동실 안에 다른 음식보다 낮은 층에서 저장한다 높은 온도에서 조리 되는 고기(닭고기 등)는 다른 고기(생선 등)보다 낮은 층에 저장한다 청결 및 소독 청결과 소독은 같지 않습니다. 청결이란 비누와 물을 사용하여 흙이나 음식물을 표면에서 제거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소독이란 화학물질이나 열을 사용하여 세균을 죽이는 행위를 말합니다. 그러므로 표면이 깨끗하게 보인다 해서 세균이 없다고는 할 수 없다는 사실을 향상 기억하십시오. 소독은 세균을 적게 하므로 안전성을 높입니다. 소독: 화학물질이나 열을 사용하여 표면에 있는 세균을 적게 하여 안전하게 하는 행위입니다.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 세균을 제거하기 위해, 매번 사용 후에는, 음식이 닿은 표면을 씻고, 헹구고, 소독해야 합니다. 음식을 조리하는 장소 외의 장소, 바닥 및 벽 등등은 향상 깨끗하게 유지되어야 합니다. 도구와 부엌을 깨끗이 유지하는 것은 작업시의 사고를 예방할 수 있고 음식오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0면 음식위생 안내 : 향상 생고기를 다른 음식으로부터 떨어져 보관합니다.

23 소독제 소독제는 세균을 죽이는 화학물질 입니다. 소독제는 반드시 표시에 지정된 데로 섞어서 사용해야 합니다. 비누를 소독제에 넣어서 사용하면 절대 안됩니다. 강도가 적당한지 테스트 종이로 확인합니다. 음식점에서 흔히 사용되는 소독제는 1 티스푼의 농축된 표백제와 1 겔론의 물을 섞은 표백액입니다. 손으로 설거지 기계로 설거지 기계로 설거지 젖은 행주로 이미 씻고 헹군 작업장소를 소독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시에는, 그 행주는 소독제 안에 담겨져서 보관되어야 합니다. 기름, 흙 및 음식 찌꺼기가 소독제의 효과를 감소하므로 종종 소독제를 바꾸어야 합니다. 행주를 사용하는 방법들: 행주는 소독제 안에 담아서 보관한다 생고기를 다룬 후에 소독하는 데에 다른 행주를 사용해야 한다 음식 및 비-음식이 닿는 표면을 소독하는 데에 다른 행주를 사용해야 한다 다시 저장하기 위해 소독제 안에 넣기 이전에 반드시 씻고 헹구어야 한다 소독제의 강도가 적당한지 테스트 종이로 확인한다 모든 그릇과 음식이 닿는 표면은 사용할 때마다 씻고, 헹구고, 소독되어야 합니다. 손으로 그릇을 씻을 경우에는 다음을 지켜주십시오: 싱크대를 씻고 소독한다 음식 찌꺼기는 깨끗이 제거한다 첫 싱크대에서, 그릇을 뜨겁고, 비누가 많은 물에서 씻는다 두 번째 싱크대에서, 그릇을 뜨겁고, 깨끗한 물에서 헹군다 세 번째 싱크대에서, 그릇을 따뜻한 물과 승인 받은 소독제가 섞인 물에서 소독한다 모든 그릇과 도구들은 타월 대신에 공기로 건조 시킨다 몇몇의 음식점에서는 기계를 이용해서 그릇을 씻고, 헹구고, 소독합니다. 기계 사용 시에는, 그릇에 묻은 음식 찌꺼기를 완전히 제거한 후에 기계 안에 배열된 칸에 넣습니다. 그릇세척기는 화학물질과 열을 사용해서 소독합니다. 이 세척기를 사용하는 음식관리자는 반드시 그 기계가 올바르게 씻고 소독하는 지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온도 및 소독제 양을 향상 주시해야 합니다. 21면 음식위생 안내 : 소독하기 이전에 반드시 씻고 헹구어야 합니다.

24 음식 재료들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모든 음식은 건강부가 승인하는 재료로 만들어 져야 합니다. 집에서 조리한 음식은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고기, 조류고기, 및 유제품은 반드시 미국정부의 농업부 또는 와싱톤 주의 농업부에 의해 검사 받아야 합니다. 조개류 및 자연산 채취 버섯류 조개, 굴 또는 홍합과 같은 조개류는 용기에 부착된 식별 표가 있어야 합니다. 자연산 채취 버섯류도 또한 현지의 출처 정보가 있어야 합니다. 표 및 정보는 조개류 및 버섯류가 판매된 이후 90일 동안 보관되어야 합니다. 음식 구매 음식은 상하지 말아야 합니다. 포장되었거나 캔으로 저장되었거나, 일단 열려져 있거나, 녹이 슬거나, 손상이 있으면, 그 음식은 반드시 반품하거나 버려져야 합니다. 잠재적으로 위험한 음식은 반드시 41ºF이어야 합니다. 올바르지않은 온도에서 또는 상태로 배달된 음식은 거절해야 합니다. 소비자 조언 올바른 온도에서 조리가 안되면, 닭고기, 햄버거, 해물, 및 돼지고기와 같은 육류는 특히 질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어떠한 음식이 생으로 먹을 수 있으며 생으로 먹을 시에 질병이 생길 수 있음을 이전에 안내 받아야 합니다. 더 자세한 안내를 받길 원하시면, 담당인과 상담하거나 지역 건강부에 문의해 주십시오. 음식 알레르기 일부의 사람들이 벌침에 알레르기가 있듯이, 일부의 사람들은 일종 음식에 알레르기가 있습니다. 음식 알레르기는 종종 아주 심각하며 갑작스럽고, 생명에 위협을 주는 증세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증세는 간질거림, 두드러기, 입안 및 목 부위 붓기, 호흡곤란, 그리고 의식을 잃는 등의 증세들을 포함합니다. 만일 소비자가 이러한 증세를 나타내면 담당인에게 즉시 알립니다. 대부분의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음식은 우유, 콩, 계란, 벼, 땅콩, 견과류, 생선 및 조개류를 포함합니다. 이러한 음식은, 아주 작은 양이라 해도, 일부의 사람들을 심각하게 앓게 할 수 있습니다 음식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모든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계란에 알레르기를 갖고 있는 사람은 케이크, 파스타, 마요네즈, 그리고 심지어는 계란을 조리한 도구로 조리 된 모든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소비자들은 메뉴에 관해 문의하고 어떻게 음식이 조리 되는 지에 대해 문의하고 ( 그들이 알레르기가 있다는 음식을 조리하는 데에 사용한 도구를 그들이 주문한 음식을 조리하는 데 절대 사용하지 마십시오), 음식용기에 있는 표시에 대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 그들의 안전은 여러분의 정확한 대답과 부엌에서의 안전한 조리과정에 달려있습니다. 문의가 있으시면 담당인에게 문의하십시오. 22면 음식위생 안내 : 문의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담당인에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25 해충 관리 쥐, 바퀴벌레, 및 파리 등의 해충은 세균을 옮기므로 음식이 있는 장소에는 반드시 없어야 합니다. 살충제는 마지막 방법으로써만 사용되어야 하고 음식이 보호된 후에 면허가 있는 살충전문가에 의해 뿌려져야 합니다. 해가 되는 짐승 및 해충을 미리 방지하는 것이 살충제를 사용하여 없애는 것보다 현명합니다. 음식점에서 해충을 방지하는 방법들 : 문을 향상 닫거나 스크린으로 하고 벽에 있는 구멍들은 미리 손질한다 쓰레기 통은 뚜껑을 닫고 사용한 박스는 즉시 처리한다 음식은 뚜껑을 덮은 체 보관하고 흘려진 음식은 즉시 깨끗이 닦는다 응급시 서비스 중 음식보호 음식을 재-서비스 음식이 비위생적이고 건강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는 요지가 생기면, 해당 음식점은 음식판매를 중지하고 건강부에 이를 알립니다. 건강위험이란 다음을 포함합니다 : 화재, 홍수, 또는 넘치는 쓰레기 뜨거운 물 또는 전기가 중단된 시 식중독 발생 또는 화학적 오염이 예상될 시 셀프서비스로 제공되는, 비닐로 덮여있지 않은, 섭취되기 바로 이전의 음식이 오염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합니다. 이에 따른 주의는 다음을 포함합니다 : 양념 디스펜서 또는 일회용 양념봉투를 사용 샐러드 바 또는 뷔페에는 각 음식마다 도구를 따로 둔다 덮개를 하거나 재채기 보호막을 설치 뷔페에는 언제나 충분한 접시를 준비하여 소비자가 매번 깨끗한 접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셀프서비스를 관리하는 직원을 따로 배치한다 소비자가 음식을 남긴 체로 자리를 떠나면, 그 음식은 제거되어야 한다. 빵, 과자, 빵스틱 같은 것이라도 다시 사용해서는 안 된다. 과자, 설탕 및 젤리와 같은 미개봉, 포장 식품은 식당에서 다시 내놓을 수 있습니다. 금지된 음식 일부의 음식은 고도의 감염민감인 사람들을 서비스하는 시설 및 건강센터에서는 생으로나 조리가 안된 체로 제공되어서는 안됩니다. 이러한 음식은 다음을 포함합니다 : 완전히 안 익힌 생선, 조개류, 쇠고기, 계란, 닭고기, 또는 돼지고기 알퍼파 새싹 등의 새싹 종류들 저온 살균(pasteurized) 이라고 표시되지 않은 주스 팩키지 23면 음식위생 안내 : 해가 되는 짐승 및 해충을 미리 방지하는 것이 살충제를 사용하여 없애는 것보다 현명합니다.

26 음식 관리자들을 위한 특별 주의들 웨이터들 뷔페나 샐러드 바에 유지되는 온도를 확인 할 책임이 있습니다 (14면에 온도조절 참고). 토스트를 버터 하는 단순한 일이라 하더라도, 섭취되기 바로 이전의 모든 음식을 다룰 때에 장갑이나 도구를 사용해야 합니다(12면). 소비자가 음식이 어떻게 준비되는 지에 관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 (24면에 알레르기 및 소비자 조언을 참고). 어린이 보호자들 씻고, 헹구고, 소독하는 단계를 완전히 기억하십시오. 어린이 케어 시설에 사용되는 많은 장난감들 및 외의 다른 표면에도 똑같은 소독의 필요성이 적용됩니다. 손씻기는 음식 관리자로써 본인에게 매우 중요하지만, 식사하기 이전의 어린이들에게도 매우 중요합니다 (10-11면 참고). 많은 그릇은 가족을 중심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어린이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도구를 준비하고, 땅에 떨어졌거나, 핥았거나, 올바르게 사용되지 않은 도구는 즉시 교체되어야 합니다. 어린이가 복용하는 약은 부엌에 있는 냉장고에 넣어 보관해야 하고, 보관 이전에 올바르게 표시하며, 방수용 뚜껑으로 덮어 보관해야 합니다. 식탁청소자들 더러운 그릇들은 음식이 준비되는 장소 및 음식으로부터 떨어져서 처리되어야 합니다. 식탁을 청소한 후에, 다른 작업을 하기 이전에 반드시 손을 씻어야 합니다 (10-11면에 있는 손씻기 참고). 설거지 하는 사람들 싱크대나 본인의 손이 오염될 수 있습니다. 설거지를 시작하기 이전에 손과 싱크대를 씻습니다 (10-11면에 있는 손씻기 참고). 설거지하는 동안에 새물로 자주 갈아서 사용합니다(21면 참고). 합당한 테스트 종이를 사용하여, 소독제를 정기적으로 검토합니다. 만일 그릇 세척기를 사용한다면, 사용방법 및 소독을 제대로 하는 지를 확인하는 방법을 확실히 익힙니다. 화학물질의 표시를 반드시 읽고 따릅니다. 24면 음식위생 안내 : 음식 위생은 요리사에게만 책임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27 바텐더 단순히 레몬을 짜서 음주에 섞는 일이라 하더라도, 맨손으로 절대 작업해서는 안됩니다. 장갑을 착용한 체로 미리 장식용 레몬 트위스트를 만들거나 과일을 자르는 것이 각 음주 주문마다 맨손으로 준비하는 것보다 낫습니다. 얼음을 다룰 때, 얼음 수저를 사용하도록 하십시오 ( 12면에 있는 맨손 작업을 예방하는 방법들을 참고). 식품점 직원들 식품을 싸는 과정에서 간접 전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기는 따로 분리하여 싸고, 흘려진 핏물은 소독제로 제거합니다. 여러분은 아마도 포장하지 않은 과일 및 야채를 취급할 것입니다. 근무 중 내내 손을 자주 씻으시기 바랍니다(10-11쪽 참조). 남겨진 잠재적으로 위험한 음식은 즉시 합당한 온도로 저장하거나 제거합니다(7면 참고). 가정에서의 요리사들 냉장고 온도를 검사합니다. 음식은 반드시 41 F 이하에서 저장되어야 하고 가족과 이웃들의 안전을 위해 올바르게 식혀져야 합니다. 세균 전염을 방지하기 위해, 음식이 준비되는 레스토랑에는 동물이 금지됩니다. 그러므로, 가정에서도 부엌 카운터나 싱크대에 애완동물이 못 오도록 해야 합니다. 파티를 하는 경우는 많은 음식과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미리 계획하여 음식을 올바른 온도에서 보관하도록 하고, 충분한 식기가 있는 지를 확인하고, 남은 음식을 얕은 팬에 빨리 식힙니다(19면 참고). 임시 음식판매자들 임시적 판매소는 수도시설이 부족합니다. 음식을 준비하기 이전에 손을 씻을 수 있도록 시설을 설치하십시오. 임시적 판매장소에서는 온도조절이 어렵습니다. 전기가 끊어지는 때를 대비하여 대체방법을 준비합니다, 그래서 음식이 계속해서 합당한 온도에서 저장될 수 있도록 합니다. 메뉴를 잘 계획하여 잠재적으로 위험한 음식을 한정하도록 합니다 (7면에 있는 잠재적으로 위험한 음식 종류들을 참고). 25면 음식위생 안내 : 음식위생은 모든 사람들의 책임입니다. 건강하게 식사합시다.

28 음식 관리자들이 주의해야 할 10점들 1. 본인이 건강할 때 근무한다 2. 자주 그리고 올바르게 손을 씻는다 3. 섭취되기 바로 이전의 음식을 맨손으로 다루지 않는다 4. 음식을 뜨겁게 또는 차갑게 보관한다 5. 합당한 온도에서 음식을 조리한다 6. 뜨거운 음식을 가능한 빨리 식힌다 7. 생고기를 다른 음식으로부터 떨어져 보관한다 8. 씻고, 헹구고, 소독하고, 공기 건조한다 언제나 4 단계를 순서대로 행한다 9. 음식 준비장소 그리고 도구들을 깨끗하게 그리고 소독하여 유지한다 10. 질문이 있는 경우에는 질문 한다

½Ç°ú¸Ó¸®¸»¸ñÂ÷ÆDZÇ(1-5)¿Ï

½Ç°ú¸Ó¸®¸»¸ñÂ÷ÆDZÇ(1-5)¿Ï 실과056-094 2013.1.9 7:22 PM 페이지67 MDPREP_RipControl 2007 개정 5학년 검정 지도서 각론 알짜 정리 67 영양소 힘을 내는 일(탄수화물/지방/단백질) 몸의 조직 구성(지방/단백질/무기질/물) 몸의 기능 조절(단백질/무기질/비타민/물) 식품 구성 자전거의 식품과 영양소 식품군 곡류 탄수화물 우리가 활동하는데 필요한 힘을

More information

¾ÈÀü°ü¸®¸Å´º¾óÃÖÁ¾Ãâ·Âµ¥ÀÌŸ

¾ÈÀü°ü¸®¸Å´º¾óÃÖÁ¾Ãâ·Âµ¥ÀÌŸ www.educare.or.kr www.educare.or.kr 01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02 23 교 통 안 전 1. 도로횡단안전! 보행안전! 선생님 가이드 골목에서 갑자기 뛰어나왔어요. 무단횡단하는 어른을 따라 길을 건넜어요. 도로횡단 교육지침 차도에서 떨어져 서 있기 횡단보도 오른쪽에 서

More information

쓰리 핸드(삼침) 요일 및 2405 요일 시간, 및 요일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당기고 반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를 설정합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요일을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오늘 와 요일이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쓰리 핸드(삼침) 요일 및 2405 요일 시간, 및 요일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당기고 반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를 설정합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요일을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오늘 와 요일이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한국어 표준 설정안내 서브 초침 시간 및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뽑아냅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 또는 반시계방향으로 돌려(모델에 따라 다름) 를 전날로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현재 가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돌립니다. 4. 용두를 계속 돌려 정확한 오전/오후 시간을 설정합니다. 5. 용두를 1의 위치로 되돌립니다. 169 쓰리

More information

차례 어린이를 위한 영양 식생활 실천 가이드 1. 골고루 먹기 4 2. 똑똑하게 먹기 12 3. 요리사 되어보기 18 4. 건강한 몸 만들기 24 5. 복습하기 32

차례 어린이를 위한 영양 식생활 실천 가이드 1. 골고루 먹기 4 2. 똑똑하게 먹기 12 3. 요리사 되어보기 18 4. 건강한 몸 만들기 24 5. 복습하기 32 The Korean Society of Community Nutrition 차례 어린이를 위한 영양 식생활 실천 가이드 1. 골고루 먹기 4 2. 똑똑하게 먹기 12 3. 요리사 되어보기 18 4. 건강한 몸 만들기 24 5. 복습하기 32 1 골고루 먹기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들은 여러 식품에 골고루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골고루 먹는 습관은 어릴 적부터

More information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빠른 빠른 시작: 시작: 라이선스, 라이선스, 서비스 서비스 및 주문 주문 이력 이력 보기 보기 고객 가이드 Microsoft 비즈니스 센터의 라이선스, 서비스 및 혜택 섹션을 통해 라이선스, 온라인 서비스, 구매 기록 (주문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비즈니스 센터에 로그인하여 상단 메뉴에서 재고를 선택한 후 내 재고 관리를 선택하십시오. 목차

More information

사용설명서 의료용 진동기 사용설명서는 언제나 볼 수 있는 장소에 보관하세요. 사용전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을 반드시 읽고 사용하세요. 사용설명서에 제품보증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본 제품은 가정용 의료용 진동기이므로 상업용 또는 산업용 등으로는 사용을 금합니다. BM-1000HB www.lge.co.kr V V V V 3 4 V V C 5 6 주의 설 치

More information

어린이 비만예방 동화 연극놀이 글 김은재 그림 이 석

어린이 비만예방 동화 연극놀이 글 김은재 그림 이 석 캥거루는 껑충껑충 뛰지를 못하고, 여우는 신경질이 많아졌어요. 동물 친구들이 모두 모두 이상해졌어요. 대체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멧돼지네 가게와 무슨 관계가 있는 걸까요? 염소 의사 선생님은 상수리나무 숲으로 가면 병을 고칠 수 있다고 했답니다. 상수리나무 숲에는 어떤 비법이 숨겨져 있는 지 우리 함께 숲으로 가볼까요? 이 동화책은 보건복지부의 국민건강증진기금으로

More information

.....hwp

.....hwp 모델명 Indigo 14 1958년부터 사자표 라는 상표로 국내외의 많은 분께 사랑 받고 있는 라이온미싱은 가정용 재봉기 전문 회사입니다. 구입하신 제품은 직선/지그재그 바느질과 다양한 바느질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정성이 가득한 나만의 작품을 만드는데 조그마한 보탬을 드릴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본 설명서는 제품개선을 위하여 부분사양이 예고 없이 변경될

More information

학교급식위생점검매뉴얼 병원성대장균관리요령 1. 조리종사자위생관리이렇게해야해요! 1. 건강체크 관리자는작업시작전식품취급자의건강상태확인. 설사, 발열, 복통, 구토등의증세가있는식품취급자는작업에참여시키지않음. 2. 복장점검 조리종사자는기준에따른복장을착용해야함. 머리카락이나오

학교급식위생점검매뉴얼 병원성대장균관리요령 1. 조리종사자위생관리이렇게해야해요! 1. 건강체크 관리자는작업시작전식품취급자의건강상태확인. 설사, 발열, 복통, 구토등의증세가있는식품취급자는작업에참여시키지않음. 2. 복장점검 조리종사자는기준에따른복장을착용해야함. 머리카락이나오 병원성대장균관리요령 1. 조리종사자위생관리이렇게해야해요! 2. 신선한재료구입과보관이중요해요! 3. 식재료손질과조리는이렇게해야해요! 4. 배식을위한위생관리이렇게해야해요!. 기구 기기관리청결하게해야해요! 6. 일일업무정리이렇게해야해요! 학교급식위생점검매뉴얼 병원성대장균관리요령 1. 조리종사자위생관리이렇게해야해요! 1. 건강체크 관리자는작업시작전식품취급자의건강상태확인.

More information

May leaflet_final.pdf

May leaflet_final.pdf 2012.5.7 ~ 6.2 [19-22week // for 4weeks] Love Gift-Giving, Love Tupperware 5week 19 - week 22 / May 683,000 777,400 614,700 94,400 871_ May Flower Set(16) 210,000 441_ 37,600 326_ 28,800 308_ 46,400 02

More information

레이아웃 1

레이아웃 1 2010 3 5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7 우리가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 인간의 존업성과 여성인권의 수호 - 성 산업의 구조적 사슬 단절 31 - 성매매 피해여성 적극 보호 - 성매매방지법이 시행됩니다. 32 - 인식부터 바뀌어야 합니다. - 성매매에 대한 처벌

More information

집단급식소를위한병원성대장균관리요령 집단급식소를위한병원성대장균관리요령 1. 조리종사자위생관리이렇게해야해요! 1. 건강체크 관리자는작업시작전식품취급자의건강상태확인. 설사, 발열, 복통, 구토등의증세가있는식품취급자는작업에참여시키지않음. 2. 복장점검 조리종사자는기준에따른복장

집단급식소를위한병원성대장균관리요령 집단급식소를위한병원성대장균관리요령 1. 조리종사자위생관리이렇게해야해요! 1. 건강체크 관리자는작업시작전식품취급자의건강상태확인. 설사, 발열, 복통, 구토등의증세가있는식품취급자는작업에참여시키지않음. 2. 복장점검 조리종사자는기준에따른복장 집단급식소를위한병원성대장균관리요령 집단급식소를위한병원성대장균관리요령 1. 조리종사자위생관리이렇게해야해요! 1. 건강체크 관리자는작업시작전식품취급자의건강상태확인. 설사, 발열, 복통, 구토등의증세가있는식품취급자는작업에참여시키지않음. 2. 복장점검 조리종사자는기준에따른복장을착용해야함. 3. 손위생 병원성대장균교차오염예방을위해자주철저히씻어야함. 손위생을시행해야하는경우와손씻는요령

More information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YouTube 플레이북 YouTube에서 호소력 있는 동영상으로 고객과 소통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More information

<BABBB9AE2DC7D5C3BC2E687770>

<BABBB9AE2DC7D5C3BC2E687770> * 주제어: 노무현대통령 참여정부 참여의 확대 갈등의 증폭 통합의 정치 세대.27 *** 이념 -.17 ***.12 *** -.18 *** -.06 * 여야 성향 정치 효능감.24 *** -.32 *** -.33 ***.01 탄핵 찬성여부 대통령 정부 만족도 -.02.19 *** -.35 *** 한나라당 지지 (지역) -.12

More information

Contents 01.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 03 02. 터치형 멀티 조절기 각부 명칭 04 03. 터치형 각방 조절기 각부 명칭 05 04. 조절기 난방/정지 하기 06 05. 조절기 외출 /해제하기 07 06. 조절기 반복난방 하기 09 07. 조절기 예약난방 /

Contents 01.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 03 02. 터치형 멀티 조절기 각부 명칭 04 03. 터치형 각방 조절기 각부 명칭 05 04. 조절기 난방/정지 하기 06 05. 조절기 외출 /해제하기 07 06. 조절기 반복난방 하기 09 07. 조절기 예약난방 / 사 용 설 명 서 대림산업 Touch형 조절기 멀티조절기 각방조절기 본 사용설명서는 찾기 쉬운 장소에 보관하세요. 제품 사용 전 반드시 사용설명서를 잘 읽어 주세요. 제품의 사양은 사전에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본사 및 공장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모현면일산리 483-1 TEL : +82-31 - 336 9911 FAX : +82-31 - 336 9911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windows server 2003 수동설치_non pro support_.doc

Microsoft Word - windows server 2003 수동설치_non pro support_.doc Windows Server 2003 수동 설치 가이드 INDEX 운영체제 설치 준비과정 1 드라이버를 위한 플로피 디스크 작성 2 드라이버를 위한 USB 메모리 작성 7 운영체제 설치 과정 14 Boot Sequence 변경 14 컨트롤러 드라이버 수동 설치 15 운영체제 설치 17 운영체제 설치 준비 과정 Windows Server 2003 에는 기본적으로

More information

±³À°È°µ¿Áö

±³À°È°µ¿Áö 은 국민과 경찰이 함께 하는 역사와 체험의 복합 문화공간입니다. 국립경찰박물관은 우리나라 경찰 역사의 귀중한 자료들을 보존하기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박물관은 역사의 장, 이해의 장, 체험의 장, 환영 환송의 장 등 다섯 개의 전시실로 되어 있어 경찰의 역사뿐만 아니라 경찰의 업무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멀고 어렵게만 느껴지던 경찰의

More information

<BCD5BEC4B1E2BDC7C5C2B9D7C0C7BDC42DBAB8B0EDBCAD E687770>

<BCD5BEC4B1E2BDC7C5C2B9D7C0C7BDC42DBAB8B0EDBCAD E687770> 질병관리본부귀중 손씻기실태및대국민인식도조사결과보고서 2005 년 10 월 목차 제1장조사개요 1 제2장주요결과요약 5 제3장조사결과분석 6 Ⅰ. 관찰조사 6 Ⅱ. 의식및실태조사 9 1. 가정의손씻기습관 9 2. 외출시손씻기습관 12 3. 손씻기실태 15 4. 손씻기인식 16 조사개요 제 1 장 조사개요 Ⅰ. 조사목적 전염병예방사업에서중요한손씻기행태및인식정도에대한모니터링을통해향후국민들의손씻기인식에관한개선방안을마련하는기초자료를제공함.

More information

식사구성안 균형있는 식사형태란? 균형있는 식사의 형태란? 제때에 신체리듬에 맞춰 제때에 규칙적으로 식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골고루 다양한 식품들은 각기 다른 여러가지 영양소를 공급합니다. 영양학적으로 균형잡힌 식사를 하려면 다양한 식품을 섭취하여 부족되는 영양소

식사구성안 균형있는 식사형태란? 균형있는 식사의 형태란? 제때에 신체리듬에 맞춰 제때에 규칙적으로 식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골고루 다양한 식품들은 각기 다른 여러가지 영양소를 공급합니다. 영양학적으로 균형잡힌 식사를 하려면 다양한 식품을 섭취하여 부족되는 영양소 식사구성안 균형있는 식사형태란? 균형있는 식사의 형태란? 제때에 신체리듬에 맞춰 제때에 규칙적으로 식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골고루 다양한 식품들은 각기 다른 여러가지 영양소를 공급합니다. 영양학적으로 균형잡힌 식사를 하려면 다양한 식품을 섭취하여 부족되는 영양소가 없도록 해야 합니다. 알맞게 우리 몸이 필요한 만큼 적당량 먹어야 합니다. 식품으로 섭취한

More information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Android 용 Brother Image Viewer 설명서 버전 0 KOR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표입니다. Android는

More information

<B3EDB9AEC0DBBCBAB9FD2E687770>

<B3EDB9AEC0DBBCBAB9FD2E687770> (1) 주제 의식의 원칙 논문은 주제 의식이 잘 드러나야 한다. 주제 의식은 논문을 쓰는 사람의 의도나 글의 목적 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2) 협력의 원칙 독자는 필자를 이해하려고 마음먹은 사람이다. 따라서 필자는 독자가 이해할 수 있는 말이 나 표현을 사용하여 독자의 노력에 협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3) 논리적 엄격성의 원칙 감정이나 독단적인 선언이

More information

!aT내지 12월호

!aT내지 12월호 Monthly magazine 2011 December Vol.300 2011 Vol.300 December C.o.n.t.e.n.t.s. 4 December at 5 6 December at 7 8 December at 9 10 December at 11 12 December at 13 14 December at 15 16 December at 17 18

More information

새로운 지점에서 단이 시작하는 경우 기둥코로 시작하라고 표시합니다. 기둥코(standing stitch)로 시작하는 방법은 YouTube 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수 용어 팝콘뜨기: 1 코에 한길긴뜨기 5 코, 바늘을 빼고 첫번째 한길긴뜨기코의 앞에서 바늘을 넣은

새로운 지점에서 단이 시작하는 경우 기둥코로 시작하라고 표시합니다. 기둥코(standing stitch)로 시작하는 방법은 YouTube 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수 용어 팝콘뜨기: 1 코에 한길긴뜨기 5 코, 바늘을 빼고 첫번째 한길긴뜨기코의 앞에서 바늘을 넣은 Desire Copyright: Helen Shrimpton, 2016. All rights reserved. By: Helen at www.crystalsandcrochet.com 12 인치 모티브 worsted/aran(10ply), 5mm 바늘 사용 약 10인치 Double Knitting(8ply), 4mm 바늘 사용 미국식 용어를 사용합니다. 약어

More information

A0 rev.0

A0 rev.0 CUCKOO PRESSURE JAR COOKER Fresh www.cuckoo.co.kr www.cuckoo.co.kr 각 부분의 이름 각 부 명칭(외부) 소프트스팀캡 부속품 안내 압력추 취사나 요리 전 압력추를 수평으로 맞추어 주십시오. 내부의 압력이 일정하도록 조절하며, 젖히면 수동으로 증기배출이 됩니다. 자동 증기 배출구 취사나 요리가 끝나거나 보온시

More information

Print

Print 22-12324-4TEL:3668-3114 FAX:742-3387 TEL:3668-3120 FAX:745-9476 TEL:3668-3109, 2279-0867~8 TEL:3668-3127 TEL:3668-3123, 3128, 3162 www.saeki.co.kr, www.pentaximaging.co.kr Small 의 큰 스타일을 경험하다 당신의 카메라만으로도,

More information

4. 톡소플라즈마 감염에 대한 혈액검사 그림 2. 톡소플라즈마증에 대한 혈액검사 톡소플라즈마에 대한 IgG 및 IgM 항체 검사를 통해 간단하게 과거 감염 또는 현재 감염 여부를 알 수 있으므로 혈액검사를 통해 현재 감염의 진단뿐 아니라 추후 예방 및 생활습관의 개선에

4. 톡소플라즈마 감염에 대한 혈액검사 그림 2. 톡소플라즈마증에 대한 혈액검사 톡소플라즈마에 대한 IgG 및 IgM 항체 검사를 통해 간단하게 과거 감염 또는 현재 감염 여부를 알 수 있으므로 혈액검사를 통해 현재 감염의 진단뿐 아니라 추후 예방 및 생활습관의 개선에 애완동물과 관련된 기생충 감염 톡소플라즈마증과 톡소카라증 톡소플라즈마증(Toxoplasmosis). 톡소플라즈마증이란? 톡소플라즈마증은 톡소플라즈마 곤디(Toxoplasma gondii)라는 단세포 기생충에 의한 감염으로, 이 기생충은 일생의 대부분을 고양이 몸 속에서 보냅니다. 톡소플라즈마는 고양이와 쥐 등을 숙주로 삼는 기생충으로, 고양이의 소화기관에서만

More information

IRISCard Anywhere 5

IRISCard Anywhere 5 이 빠른 사용자 가이드는 IRISCard Anywhere 5 및 IRISCard Corporate 5 스캐너의 설치와 시작을 도와 드립니다. 이 스캐너와 함께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는: - Cardiris Pro 5 및 Cardiris Corporate 5 for CRM (Windows 용) - Cardiris Pro 4 (Mac OS 용) Cardiris 의

More information

정부3.0 국민디자인단 운영을 통해 국민과의 소통과 참여로 정책을 함께 만들 수 있었고 그 결과 국민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정책 개선안을 도출하며 정책의 완성도를 제고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서비스디자인 방법론을 각 기관별 정부3.0 과제에 적용하여 국민 관점의 서비스 설계, 정책고객 확대 등 공직사회에 큰 반향을 유도하여 공무원의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More information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Korean MF 드라이버 설치설명서 사용자 소프트웨어 CD-ROM...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 정보...1 지원되는 운영 체제...1 MF 드라이버 및 MF Toolbox 설치... [쉬운 설치]를 사용한 설치...2 [사용자 정의 설치]를 사용한 설치...10 USB 케이블 연결(USB를 이용해 연결하는 경우만)...20 설치 결과 확인...21 온라인

More information

152*220

152*220 152*220 2011.2.16 5:53 PM ` 3 여는 글 교육주체들을 위한 교육 교양지 신경림 잠시 휴간했던 우리교육 을 비록 계간으로이지만 다시 내게 되었다는 소식을 들으니 우 선 반갑다. 하지만 월간으로 계속할 수 없다는 현실이 못내 아쉽다. 솔직히 나는 우리교 육 의 부지런한 독자는 못 되었다. 하지만 비록 어깨너머로 읽으면서도 이런 잡지는 우 리

More information

•••••1301(•••).pdf

•••••1301(•••).pdf K I A M O T O R S V o l _ 1 0 6. 2 0 1 3 01 K I A M O T O R S V o l _ 1 0 6. 2 0 1 3 01 Happy Place + 은빛 추억이 새록새록, 태백산 눈축제 태백산에 하얗게 눈이 소복하게 쌓이면 축제가 시작된다. 태백산 눈축제 는 은빛 으로 옷을 갈아입은 태백의 매력을 맘껏 느낄 수 있는 다양한

More information

6º»¹®-ÃÖÁ¾

6º»¹®-ÃÖÁ¾ 2007 6 4 6 8 10 12 14 16 18 20 22 24 26 28 30 32 33 34 35 36 38 39 50 2007 6 CONSUMER NEWS CONSUMER NEWS FOOD NEWS FOOD NEWS HEALTH NEWS HEALTH NEWS 이달의 요리 원기 북돋워주는 여름 보양식 더위로 체력이 떨어지는

More information

한가연 2014.5.23 10:19 AM 페이지3 Mac-01 6월의 시 이해인 하늘은 고요하고 땅은 향기롭고 마음은 뜨겁다 6월의 장미가 내게 말을 건네옵니다. 한국가정상담연구소가 추천하는 이 달의 요리 한 달에 한번, 아빠들이 앞치마를 두르세요! 사소한 일로 우울할

한가연 2014.5.23 10:19 AM 페이지3 Mac-01 6월의 시 이해인 하늘은 고요하고 땅은 향기롭고 마음은 뜨겁다 6월의 장미가 내게 말을 건네옵니다. 한국가정상담연구소가 추천하는 이 달의 요리 한 달에 한번, 아빠들이 앞치마를 두르세요! 사소한 일로 우울할 한가연 2014.5.23 10:19 AM 페이지1 Mac-01 세계적인 문호 괴테 의 말입니다. 어떤 일을 만나든지 모든 일에 나의 모든 것을 던지겠다는 그 마음으로 결단한다면 세상을 변화시키는 수많은 역사들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고민하고 망설이기보다 불완전한 상태라 할지라도 결단하며 도전하는 것이 인생을 풍성하게 만드는 지름길이 될 것입니다. 월간 행복한

More information

목 차 1. 드라이버 설치...3 1.1 설치환경...3 1.2 드라이버 설치 시 주의사항...3 1.3 USB 드라이버 파일...3 1.4 Windows XP에서 설치...4 1.5 Windows Vista / Windows 7에서 설치...7 1.6 Windows

목 차 1. 드라이버 설치...3 1.1 설치환경...3 1.2 드라이버 설치 시 주의사항...3 1.3 USB 드라이버 파일...3 1.4 Windows XP에서 설치...4 1.5 Windows Vista / Windows 7에서 설치...7 1.6 Windows 삼성SDS 하이패스 USB 드라이버 설치 매뉴얼 삼성SDS(주) 목 차 1. 드라이버 설치...3 1.1 설치환경...3 1.2 드라이버 설치 시 주의사항...3 1.3 USB 드라이버 파일...3 1.4 Windows XP에서 설치...4 1.5 Windows Vista / Windows 7에서 설치...7 1.6 Windows 8에서 설치...9 2. 드라이버

More information

Jkafm093.hwp

Jkafm093.hwp 가정의학회지 2004;25:721-739 비만은 심혈관 질환, 고혈압 및 당뇨병에 각각 위험요인이고 다양한 내과적, 심리적 장애와 연관이 있는 질병이다. 체중감소는 비만한 사람들에 있어 이런 위험을 감소시키고 이들 병발 질환을 호전시킨다고 알려져 있고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을 호전시킬 것이라는 믿음이 있어 왔다. 그러나 이런 믿음을 지지하는 연구들은

More information

NOON_Manaul_KOR

NOON_Manaul_KOR Any phone. Anywhere. Transcend Your Reality. 액티베이션 코드 본 패키지에 기재된 액티베이션 코드 (Activation Code) 를 NOON 앱의 첫 실행 시 입력해야만 이용이 가능하며, 해당 액티베이션 코드 (Activation Code) 로 이용할 수 있는모바일 디바이스의 개수는 총 5 대로 제한됩니다. NOON VR

More information

연구노트

연구노트 #2. 종이 질 - 일단은 OK. 하지만 만년필은 조금 비침. 종이질은 일단 합격점. 앞으로 종이질은 선택옵션으로 둘 수 있으리라 믿는다. 종이가 너무 두꺼우면, 뒤에 비치지 는 않지만, 무겁고 유연성이 떨어진다. 하지만 두꺼우면 고의적 망실의 위험도 적고 적당한 심리적 부담도 줄 것이 다. 이점은 호불호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지만, 일단은 괜찮아 보인다. 필자의

More information

kg209-1.ps

kg209-1.ps 2008년 3월 1일 토요일 제209호 부산가톨릭대생 60명 간호사고시 전원 합격 A 영업장에 게시된 동물판매업 등록증을 확 인하시고 릫소비자기본법 시행령릮에 따른 계 약서를 받으세요. 등록을 하지 않고 동물 판 매업을 하면 최고 100만원의 벌금이 부과됩 니다. 금정구 부곡동 에 소재한 부산가 톨릭대(총장 윤경 철 신부)는 최근 48회 간호사 국가 고시에서

More information

USC HIPAA AUTHORIZATION FOR

USC HIPAA AUTHORIZATION FOR 연구 목적의 건강정보 사용을 위한 USC HIPAA 승인 1. 본 양식의 목적: 건강보험 이전과 책임에 관한 법(Health Insurance Portability and Accountability Act, HIPAA)이라고 알려진 연방법은 귀하의 건강정보가 이용되는 방법을 보호합니다. HIPAA 는 일반적으로 귀하의 서면 동의 없이 연구를 목적으로 귀하의

More information

2016년 신호등 10월호 내지.indd

2016년 신호등 10월호 내지.indd www.koroad.or.kr E-book 10 2016. Vol. 434 62 C o n t e n t s 50 58 46 24 04 20 46 06 08, 3 3 10 12,! 16 18 24, 28, 30 34 234 38? 40 2017 LPG 44 Car? 50 KoROAD(1) 2016 54 KoROAD(2), 58, 60, 62 KoROAD 68

More information

140109_다본다 레전드 매뉴얼

140109_다본다 레전드 매뉴얼 DBL-1000H SD 카드 / SD 카드 분리 방법 제품 사용 12 13 16~19 20 21 4G 8G 16G 32G 4G 8G 16G 32G 모드버튼 이벤트버튼 RED LED BLUE LED 시큐리티 (보안)LED 1. 함께 동봉된 메모리카드를 기기의 방향에 맞게 삽입 합니다. 2. 기기 상단부 거치대에 양면 테잎 보호 비닐을 제거해 주세요.

More information

SBR-100S User Manual

SBR-100S User Manual ( 1 / 13 ) SBR-100S 모델에 대한 사용자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SBR-100S 는 신규 펌웨어가 있을시 FOTA(자동업데이트) 기능을 통하여 자동 업그레이드가 되며, 필요시 사용자가 신규 펌웨어를 다운받아 수동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1. 준비하기 1.1 연결 장치 준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SBR-100S

More information

2 전원 코드를 연결합니다. 출력 용지함을 기기 밖으로 꺼내고 문서 스토퍼 를 펼칩니다. 중요 아직 USB 케이블을 연결하지 마십시오. 전원 코드를 연결합니다. 경고 접지된 플러그가 기기에 장착되어 있어야 합니다. 2 1 Windows 사용자: 다음으로 3페이지 상단

2 전원 코드를 연결합니다. 출력 용지함을 기기 밖으로 꺼내고 문서 스토퍼 를 펼칩니다. 중요 아직 USB 케이블을 연결하지 마십시오. 전원 코드를 연결합니다. 경고 접지된 플러그가 기기에 장착되어 있어야 합니다. 2 1 Windows 사용자: 다음으로 3페이지 상단 빠른 설정 가이드 바로 시작 ADS-2100 기기를 설정하기 전에 먼저 제품 안전 가이드를 읽은 다음 올바른 설정과 설치를 위해 이 빠른 설정 가이드를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경고 경고는 피하지 않을 경우 사망에 이르거나 심각한 부상을 초래할 수 있는 잠재적으로 위험한 상 황을 나타냅니다. 1 기기 포장 풀기 및 구성품 확인 상자에 포함된 구성품은 국가에 따라

More information

DocHdl2OnPREPRESStmpTarget

DocHdl2OnPREPRESStmpTarget 자르는 선 5 월 월말 성취도 평가 국어 2쪽 사회 5쪽 과학 7쪽 자르는 선 학년 5 13 4 47 1 5 2 3 7 2 810 8 1113 11 9 12 10 3 13 14 141 1720 17 15 18 19 1 4 20 5 1 2 7 3 8 4 5 9 10 5 월말 성취도평가 11 다음 보기 에서 1 다음 안에 들어갈 알맞은 말을 찾아 쓰시오. 각 나라마다

More information

지도상 유의점 m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낱말이 있으므로 자세히 설명해주도록 한다. m 버튼을 무리하게 조작하면 고장이 날 위험이 있으므로 수업 시작 부분에서 주의를 준다. m 활동지를 보고 어려워하는 학생에게는 영상자료를 접속하도록 안내한다. 평가 평가 유형 자기 평가

지도상 유의점 m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낱말이 있으므로 자세히 설명해주도록 한다. m 버튼을 무리하게 조작하면 고장이 날 위험이 있으므로 수업 시작 부분에서 주의를 준다. m 활동지를 보고 어려워하는 학생에게는 영상자료를 접속하도록 안내한다. 평가 평가 유형 자기 평가 수업주제 경찰 출동! (버튼, LED, 버저 사용하기) 9 / 12 차시 수업의 주제와 목표 본 수업에서는 이전 차시에 배웠던 블록들의 기능을 복합적으로 활용한다. 스위치 기능을 가진 버튼을 활용하여 LED와 버저를 동시에 작동시키도록 한다. 각 블록들을 함께 사용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각각의 기능을 익히고 보다 다양한 활용 방법을 구상할 수 있다. 교수 학습

More information

40043333.hwp

40043333.hwp 1 2 3 4 5 128.491 156.559 12 23 34 45 안녕하십니까? 본 설문은 설악산과 금강산 관광연계 개발에 관한 보다 실질적인 방향을 제시하고자 만들어졌습니다. 귀하께서 해주신 답변은 학문적인 연구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더 나아가 다가오는 21세기 한국관광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할 것입니다.

More information

Frequently Asked Question 버전 변경 날짜 변경 내용 v.1.0.0 2013/07/22 최초 작성

Frequently Asked Question 버전 변경 날짜 변경 내용 v.1.0.0 2013/07/22 최초 작성 Frequently Asked Question 버전 변경 날짜 변경 내용 v.1.0.0 2013/07/22 최초 작성 목 차 schoolbox Elecboard 언어가 영어로 변경 되었습니다. schoolbox Elecboard에서 터치가 안 됩니다. schoolbox 버그 아닌가요? 전자칠판에 판서 할 경우 터치하는 부분과 판서되는 위치가 다릅니다. schoolbox

More information

소개 이 안내서에는 Developmental Disabilities Administration(DDA)와 계약한 개인 서비스 제공자가 꼭 알아야 하는 정보가 들어 있습니다. 개인 서비스 제공자가 꼭 알아두어야 하는 다른 중요한 정보와 관련해서는 개인 서비스 제공업자를

소개 이 안내서에는 Developmental Disabilities Administration(DDA)와 계약한 개인 서비스 제공자가 꼭 알아야 하는 정보가 들어 있습니다. 개인 서비스 제공자가 꼭 알아두어야 하는 다른 중요한 정보와 관련해서는 개인 서비스 제공업자를 DDA 개인 서비스 제공자 안내서 Developmental Disabilities Administration 소개 이 안내서에는 Developmental Disabilities Administration(DDA)와 계약한 개인 서비스 제공자가 꼭 알아야 하는 정보가 들어 있습니다. 개인 서비스 제공자가 꼭 알아두어야 하는 다른 중요한 정보와 관련해서는 개인

More information

.....6.ok.

.....6.ok. Ⅳ 성은 인간이 태어난 직후부터 시작되어 죽는 순간까지 계속되므로 성과 건강은 불가분의 관계이다. 청소년기에 형성된 성가치관은 평생의 성생활에 영향을 미치며 사회 성문화의 토대가 된다. 그러므로 성과 건강 단원에서는 생명의 소중함과 피임의 중요성을 알아보고, 성매매와 성폭력의 폐해, 인공임신 중절 수술의 부작용 등을 알아봄으로써 학생 스스로 잘못된 성문화를

More information

........01~11

........01~11 Highquality news for professionals www.withbuyer.com 2 Highquality news for professionals Highquality news for professionals 3 4 Highquality news for professionals Highquality news for professionals 5

More information

ÀÚ¿øºÀ»ç-2010°¡À»°Ü¿ï-3

ÀÚ¿øºÀ»ç-2010°¡À»°Ü¿ï-3 2010 희망캠페인 쪽방의 겨울은 유난히 빨리 찾아옵니다. 하늘 높은지 모르고 오르는 기름 값은 먼 나라 이야기 마냥 엄두조차 내지 못하고 내 몸 하 나 간신히 누일 전기장판만으로 냉기 가득한 방에서 겨울을 보내야 합니다. 한 달에 열흘정도 겨우 나가는 일용직도 겨울이 되면 일거리가 없어, 한 달 방값을 마련하 기 어렵고, 일을 나가지 못하면 밖으로 쫓겨 날

More information

ThinkVantage Fingerprint Software

ThinkVantage Fingerprint Software ThinkVantage 지문 인식 소프트웨어 First Edition (August 2005) Copyright Lenovo 2005. Portions Copyright 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s Corporation 2005. All rights reserved. U.S. GOVERNMENT USERS RESTRICTED RIGHTS:

More information

할렐루야10월호.ps, page 1-12 @ Normalize ( 할 437호 )

할렐루야10월호.ps, page 1-12 @ Normalize ( 할 437호 ) www.hcc.or.kr news@hcc.or.kr Hallelujah News PHOTO NEWS 새벽 이슬 같은 주의 청년들이 주께 나오는도다. 제437호 2007년 10월 7일 (주일) 화요청년찬양부흥회 날짜: 10월 16일, 11월 6일, 11월 20일 12월 4일, 12월 18일 (매달 1 3주 화요일) 장소: 할렐루야교회

More information

......-....4300.~5...03...

......-....4300.~5...03... 덕수리-내지(6장~8장)최종 2007.8.3 5:43 PM 페이지 168 in I 덕수리 민속지 I 만 아니라 마당에서도 직접 출입이 가능하도록 되어있다. 이러한 장팡뒤의 구조는 본래적인 형태라 고 할 수는 없으나, 사회가 점차 개방화되어가는 과정을 통해 폐쇄적인 안뒤공간에 위치하던 장항 의 위치가 개방적이고 기능적인 방향으로 이동해가는 것이 아닌가 추론되어진다.

More information

- 1 - - 2 - - 3 - 1 1 1. 연구목적 2. 연구필요성 - 4 - - 5 - - 6 - - 7 - 2-8 - 3 1. 브루셀라증 - 9 - (2006 5 12 ) ( ) (%) : (2007) (2007 112008 1 ) - 10 - 2. 큐열 9. (2009, ) (2007 112008 1 ) - 11 - 3. 장출혈성대장균감염증 - 12

More information

산마을-사이즈수정

산마을-사이즈수정 0원 산마을-사이즈수정 2012.5.25 4:45 PM 페이지2 MAC-3 Contents 02 04 11 18 22 24 25 29 35 1 산마을-사이즈수정 2012.5.25 4:45 PM 페이지10 MAC-3 현미밥 - 평생 함께 할 친구! 현미밥의 좋은 점을 생각해 보면 시작하면 끝이 없이 평생 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건강한 사람이라면

More information

02-급식 매뉴얼

02-급식 매뉴얼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02-급식 얼뉴매 20071. 21. 3 41: 6 MP 이 페 5 지 4 1cam PH 51003 A_ 2800IPD 100IPL W 손쉽게 제공할 수 있는 오전 간식 메뉴와 적정 급식 분량은? 우유는 1팩(200 )이 약 125칼로리 정도를 공급하므로 1팩 만으로도 오전 간식의

More information

Gwangju Jungang Girls High School 이상야릇하게 지어져 이승이 아닌 타승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모텔에 여장을 풀고 먹 기 위해 태어났다는 이념 아래 게걸스럽게 식사를 했다. 피곤하니 빨리 자라는 선생님의 말 씀은 뒷전에 미룬 채 불을 끄고 밤늦게까지 속닥거리며 놀았다. 몇 시간 눈을 붙이는 둥 마 는 둥 다음날 이른 아침에

More information

- 1 -

- 1 - 발간등록번호 11-1541000-001345-01 전통된장의농가기업형대량생산 system 개발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 19 - - 20 - - 21 - - 22 - - 23

More information

통계내지-수정.indd

통계내지-수정.indd 안전한 나날을 그리다 안전한 나날을 그리다 01 16 22 28 32 36 40 44 50 54 58 02 62 68 90 94 72 98 76 80 102 84 03 04 106 142 110 114 118 122 126 130 134 148 154 160 166 170 174 138 05 178 182 186 190 194 200 204 208 212

More information

1

1 1 2 3 4 5 6 b b t P A S M T U s 7 m P P 8 t P A S M T U s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Chapter 1 29 1 2 3 4 18 17 16 15 5 6 7 8 9 14 13 12 11 10 1 2 3 4 5 9 10 11 12 13 14 15

More information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Mobile Ver. 0.71b 2009. 3. 17 By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http://blog.patheye.com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설치 1/3 최종 배포 버전을 다 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된 파일은 CAB 파일입니다. CAB 파일에는

More information

b77ùµåÆ÷Ä¿½º³»Áö/L265µš

b77ùµåÆ÷Ä¿½º³»Áö/L265µš 2011. 7. 22. Vol.7 Focus 2011~2020 OECD-FAO 농업전망 3 Economy / Trend 부자가 되고 싶다면, 금융가보다 농부가 되라 9 사하라 사막의 녹색 만리장성 11 IP 대두 시장을 선점한 캐나다 농업의 경쟁력 12 Production / Environment 곤충 아킬레스건을 찾아내는 새로운 곤충 게놈 프로젝트 가동 냄새의

More information

10월추천dvd

10월추천dvd 2011 10 DVD CHOICE dvd dvd?!!!! [1] [2] DVD NO. 1898 [3] Days of Being Wild 지금도 장국영을 추억하는 이는 많다. 그는 홍콩 영화의 중심에 선 배우였고, 수많은 작품에 출연했다. 거짓말 같던 그의 죽음은 장국 영을 더욱 애잔하고, 신비로운 존재로 만들었다. 하지만 많은 이들 이 장국영을 추억하고, 그리워하는

More information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pages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pages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01 문학의! 대한민국 문한 전문 사이트 문학의 사이트에서 자신의 콘텐츠를 등록하고 싶은 분은 위에 메일로 보내주세요. 궁금한 부분은 대표 전화로 연락을 주시면 상세히 상담해 드립니다. 화창한 오후마다 우린 느긋이 배를 타지 제1장 토끼굴 속으로 제2장 눈물 웅덩이 제3장 코커스 경주와 긴 이야기 제4장

More information

vRealize Automation용 VMware Remote Console - VMware

vRealize Automation용 VMware Remote Console - VMware vrealize Automation 용 VMware Remote Console VMware Remote Console 9.0 이문서는새버전으로교체되기전까지나열된각제품버전및모든이후버전을지원합니다. 이문서에대한최신버전을확인하려면 http://www.vmware.com/kr/support/pubs 를참조하십시오. KO-002230-00 vrealize Automation

More information

Barco nv Noordlaan 5, B-8520 Kuurne 电 话 : +32 56.36.82.11 传 真 : +32 56.36.883.86 지원: www.barco.com/esupport 通 过 Web 访 问 我 们 : www.barco.com 印 刷 于 벨기에

Barco nv Noordlaan 5, B-8520 Kuurne 电 话 : +32 56.36.82.11 传 真 : +32 56.36.883.86 지원: www.barco.com/esupport 通 过 Web 访 问 我 们 : www.barco.com 印 刷 于 벨기에 MCM 시리즈 안전 설명서 R5905189KO/01 07/04/2014 Barco nv Noordlaan 5, B-8520 Kuurne 电 话 : +32 56.36.82.11 传 真 : +32 56.36.883.86 지원: www.barco.com/esupport 通 过 Web 访 问 我 们 : www.barco.com 印 刷 于 벨기에 1. 안전 본장에관한정보

More information

천식환자교육자료_0509

천식환자교육자료_0509 천식 주제목록 1. 알레르기 질환이란? 2.천식이란? 천식에 대해 알아볼까요!! 3.천식을 악화시키는 것은? -- 원인과 악화 요인 4. 천식의 자가진단 5. 천식의 종류 - 나도 천식인가요? 6. 천식은 어떻게 진단하나요? 7. 천식도 치료기준이 있나요? 8. 천식환자가 응급실에 가야 할 때 9. 천식이 악화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천식의 급성 악화

More information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 콘텐츠 테이블... PC에 BioStar 1 설치 방법... Microsoft SQL Server 2012 Express 설치하기... Running SQL 2012 Express Studio... DBSetup.exe 설정하기... BioStar 서버와 클라이언트 시작하기... 1 1 2 2 6 7 1/11 BioStar 1, Windows 8 BioStar

More information

Changing-your-cats-food-KR

Changing-your-cats-food-KR Cat Friendly Clinic 고양이 친화 동물병원 고양이 사료 바꾸기 고양이 사료를 바꾸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동물병원을 방문 한 후, 고양이에게 특별한 사료를 먹여야 하는 경우가 있 습니다. 이것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도움이 됩니다. 특정질환관리(예,당뇨또는신장질환) 체중관리 입맛이 없는 고양이의 식욕 자극 수술이나 질환으로부터 회복 촉진 나이와건강상필요에따른사료교체

More information

<C1DF29B1E2BCFAA1A4B0A1C1A420A8E85FB1B3BBE7BFEB20C1F6B5B5BCAD2E706466>

<C1DF29B1E2BCFAA1A4B0A1C1A420A8E85FB1B3BBE7BFEB20C1F6B5B5BCAD2E706466> 01 02 8 9 32 33 1 10 11 34 35 가족 구조의 변화 가족은 가족 구성원의 원만한 생활과 사회의 유지 발전을 위해 다양한 기능 사회화 개인이 자신이 속한 사회의 행동 가구 가족 규모의 축소와 가족 세대 구성의 단순화는 현대 사회에서 가장 뚜렷하게 나 1인 또는 1인 이상의 사람이 모여 주거 및 생계를 같이 하는 사람의 집단 타나는 가족 구조의

More information

741034.hwp

741034.hwp iv v vi vii viii ix x xi 61 62 63 64 에 피 소 드 2 시도 임금은 곧 신하들을 불러모아 나라 일을 맡기고 이집트로 갔습니다. 하 산을 만난 임금은 그 동안 있었던 일을 말했어요. 원하시는 대로 일곱 번째 다이아몬드 아가씨를

More information

<3635B1E8C1F8C7D02E485750>

<3635B1E8C1F8C7D02E485750> 역사로 읽는 우리 과학 교사용 지도서 자연 6-1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Ⅱ) STS 프로그램이 중학생 과학에 관련된 태도에 미치는 효과 관찰 분류 측정훈련이 초등학생의 과학 탐구 능력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국민학교 아동의 과학 탐구능력과 태도 향상을 위한 실 험자료의 적용 과학사 신론 중 고등학생의 과학에 대한 태도 연구 과학사를 이용한 수업이 중학생의 과학과

More information

Normal.dot

Normal.dot 1장: 화학제품과 회사에 관한 정보 1.1 제품명 상품명 : 1.2 제품의 권고 용도와 사용상의 제한 물질/혼합물의 용도 피해야 하는 용도 : 특정 용도: 사출 및 압출에 의한 완제품 제조 : 장난감/장난감 부품(사용금지), 의료기기, 음식 또는 음용수와 접촉될 수 있는 장소에서는 사용하지 말것. 1.3 공급자 정보 회사명 : 한국솔베이 (주) 서울 강남구

More information

750 1,500 35

750 1,500 35 data@opensurvey.co.kr 750 1,500 35 Contents Part 1. Part 2. 1. 2. 3. , 1.,, 2. skip 1 ( ) : 2 ( ) : 10~40 (, PC, ) 1 : 70 2 : 560 1 : 2015. 8. 25~26 2 : 2015. 9. 1 4 10~40 (, PC, ) 500 50.0 50.0 14.3 28.6

More information

bm-200200004.hwp

bm-200200004.hwp 구분 지원단체 지원품목 수량 금 액 지원경로 2000 북한동포돕기제주도민운동본부 감귤 3,000톤 237 독자창구 강 원 도 농업용 비닐 27,000롤(415톤) 55 한적 북한동포돕기제주도민운동본부 당근 2,000톤 58 독자창구 강 원 도 연어치어55만미방류자재1식(21종)등 13 솔잎혹파리 공동방제 관련 약제 23 한적 남북강원도협력협회 농업용비닐 195톤

More information

<5BB0EDB3ADB5B55D32303131B3E2B4EBBAF12DB0ED312D312DC1DFB0A32DC0B6C7D5B0FAC7D02D28312E28322920BAF2B9F0B0FA20BFF8C0DAC0C720C7FCBCBA2D3031292D3135B9AEC7D72E687770>

<5BB0EDB3ADB5B55D32303131B3E2B4EBBAF12DB0ED312D312DC1DFB0A32DC0B6C7D5B0FAC7D02D28312E28322920BAF2B9F0B0FA20BFF8C0DAC0C720C7FCBCBA2D3031292D3135B9AEC7D72E687770> 고1 융합 과학 2011년도 1학기 중간고사 대비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1 빅뱅 우주론에서 수소와 헬륨 의 형성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모두 고른 것은? 4 서술형 다음 그림은 수소와 헬륨의 동위 원 소의 을 모형으로 나타낸 것이. 우주에서 생성된 수소와 헬륨 의 질량비 는 약 3:1 이. (+)전하를 띠는 양성자와 전기적 중성인 중성자

More information

A - 1

A - 1 A - 1 A - 2 A - 3 A - 4 A - 5 A - 6 A - 7 A - 8 A - 9 A - 10 A - 11 MEMO A - 12 - 1 - - 2 - - 3 - - 4 - - 5 - - 6 - 1-1 1-2 1-3 1-4 1-5 1-6 1-7 1-8 1-9 1-10 1-11 1-12 1-13 1-14 1-15 1-16 1-17 J3서보1~3(2006)

More information

식재료 관리 및 위생 매뉴얼 Ⅰ. 식재료 보관 저장 Ⅱ. 식재료 전처리 조리 식재료 분류별 보관 방법 및 저장 온도 제시 세척, 소독, 해동 방법 조리 방법 및 유의사항 Ⅲ. 교차오염 방지 요령 개인 위생 관리방안 작업장 위생 관리방안 Ⅳ. 노로바이러스 관리방안 개념

식재료 관리 및 위생 매뉴얼 Ⅰ. 식재료 보관 저장 Ⅱ. 식재료 전처리 조리 식재료 분류별 보관 방법 및 저장 온도 제시 세척, 소독, 해동 방법 조리 방법 및 유의사항 Ⅲ. 교차오염 방지 요령 개인 위생 관리방안 작업장 위생 관리방안 Ⅳ. 노로바이러스 관리방안 개념 식재료 관리 및 위생 매뉴얼 Ⅰ. 식재료 보관 저장 Ⅱ. 식재료 전처리 조리 식재료 분류별 보관 방법 및 저장 온도 제시 세척, 소독, 해동 방법 조리 방법 및 유의사항 Ⅲ. 교차오염 방지 요령 개인 위생 관리방안 작업장 위생 관리방안 Ⅳ. 노로바이러스 관리방안 개념 및 일반적 특징 제어 및 감염 확산 방지법 - 2 - 차 례 1. 식재료 보관과 저장의 필요성

More information

CSG_keynote_KO copy.key

CSG_keynote_KO copy.key 101. 3 Shutterstock 4 Shutterstock 5 Shutterstock? 6? 10 What To Create 10 Ways to Find Trends and Inspiration 12 15 17 :. 21 24 Shutterstock 26 29 -. 31 Shutterstock : 36 " " 37! 39 41 45 46 47 49 Copyright

More information

5권심층-양화1리-1~172

5권심층-양화1리-1~172 526 527 528 529 530 531 532 332 333 332 사갑 제례 음식준비 334 335 333 진설 334 사갑제례 335 음복 8시부터 8시 30분 사이에 제사에 참여했던 가족들이 각자 집으로 돌아갔다. 고인의 부인은 제사에 참여한 이 들에게 제사 음식과 반찬거리(깻잎 등)를 골고루 싸 주었고 마을에 거주하는, 제사에 참여하지는 않았으나

More information

77

77 76 77 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78 2. 1 2 3 4 5 6 7 8 9 10 11 12 79 80 II 81 82 II 83 84 II 85 86 II 87 s t r e t c h i n g 88 II 89 90 II 91 d a n c e s p o r t s 92 II 93 ;4#; 94 II

More information

Drucker Innovation_CEO과정

Drucker Innovation_CEO과정 ! 피터드러커의 혁신과 기업가정신 허연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Doing Better Problem Solving Doing Different Opportunity ! Drucker, Management Challenges for the 21st Century, 1999! Drucker, Management: Tasks, Responsibilities,

More information

레이아웃 1

레이아웃 1 Seed Money Bank Savings Banks vol.126 Seed Money Bank Savings Banks + vol.126 www.fsb.or.kr 20163 + 4 Contents 20163 + 4 vol.126 www.fsb.or.kr 26 02 08 30 SB Theme Talk 002 004 006 SB Issue 008 012 014

More information

META (CMYK)안산(031-489-7867) Cover Story 마케팅, 프라이싱 전문가로서 밥캣의 가치를 더 높이겠습니다! 밥캣이 올해 야심 차게 내 놓은 신제품 M-시리즈. 그간 밥캣 제품에는 없었던 플랫폼을 새롭게 사용하고, 고객의 요구에 따 라 성능을 대폭 개선해 시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밥캣의 새로운 도약에 원동력 중 하나가 될 M-시리즈

More information

Sanitation Plan Workbook

Sanitation Plan Workbook 위생계획실용안내서 차례 실용안내서개요 1 제 1 부 : 청소및위생처리요건 2 제 2 부 : 사업소에서사용하는세척제및위생처리제 3 제 3 부 : 사업소에서사용하는모든살충제의확인 4 완성한위생계획 5 부록 1: 위생계획견본 6 부록 3: 용어해설 10 제 2 판 : 2017 년 9 월 건강보호사업실인구공중보건보건부 실용안내서개요 어서오세요! 이실용안내서는브리티시컬럼비아

More information

¼øâÁö¿ª°úÇÐÀÚ¿ø

¼øâÁö¿ª°úÇÐÀÚ¿ø 13 1. 객사(전라북도 유형문화재 제48호) 객사는 영조 35년(1759년)에 지어진 조선 후기의 관청 건물입니다. 원래는 가운데의 정당을 중심으로 왼쪽에 동대청, 오른쪽에 서대청, 앞쪽에 중문과 외문 그리고 옆쪽에 무랑 등으로 이 루어져 있었으나, 지금은 정당과 동대청만이 남아있습니다. 정당에서는 전하 만만세 라고 새 긴 궐패를 모시고 매월 초하루와 보름날,

More information

노트북 IT / 모바일 데스크탑 34 올인원PC 35 PC 소프트웨어 포터블SSD / SSD / 메모리카드 36 태블릿 37 휴대폰 39 PC 솔루션 IT / 모바일 IT / 모바일 노트북 29 삼성전자는 Windows 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만의 편리하고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통해 초보자도 보다 쉽고 빠르게 이용 가능합니다. Easy Settings 삼성 패스트

More information

<C7D1B1B9C0CEC0C720B4EBC7A5BDC4B4DCBAB8B0EDBCAD2E687770>

<C7D1B1B9C0CEC0C720B4EBC7A5BDC4B4DCBAB8B0EDBCAD2E687770> (Mean group portion in gram) (weekly mean group frequency)/7days =average daily intake (g/day) :, 1998, 1999 ꀻ 9.4% 90.6% 해조류 어패류 7.9% 1.5% 1.2% 0.8% 28.0%

More information

튦 NO. 2155 Since 1969 2016. 06. 15 www.catholicfound.org www.cmc.or.kr blog.naver.com/cmc_health twitter.com/cmcmedicalnews www.facebook.com/cmcmedicalnews 02 CATHOLIC MEDICAL TIMES Vol.2155 2016.06.15 03

More information

À¯¾ÆâÀÇ°úÇмÒÃ¥ÀÚ.PDF

À¯¾ÆâÀÇ°úÇмÒÃ¥ÀÚ.PDF 제1 부 제2부 제1 부 과학적 탐구기능 창의적 기능 창의적 성향 물체와 물질에 대해 알아보기 생명체와 자연환경 소중하게 여기기 자연현상에 대해 알아보기 간단한 기계와 도구 활용하기 멀리 보내기 변화시키기 띄우기 붙이기 궁금한 것 알아가기 적절한 측정 유형 선택하기 적절한 측정 단위 선택하기 적합한 측정 도구 사용하기 측정 기술 적절하게 적용하기 알고 있는

More information

01정책백서목차(1~18)

01정책백서목차(1~18) 발간사 2008년 2월, 발전과 통합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출범한 새 정부는 문화정책의 목표를 품격 있는 문화국가 로 설정하고, 그간의 정책을 지속적으로 보완하는 한편 권한과 책임의 원칙에 따라 지원되고, 효율의 원리에 따라 운영될 수 있도록 과감한 변화를 도입하는 등 새로운 문화정책을 추진하였습니다. 란 국민 모두가 생활 속에서 문화적 삶과 풍요로움을

More information

H122_E.book

H122_E.book 2 이 기기는 가정용 (B급) 전자파적합기기로서 주로 가정에서 사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모든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3 4 6 5 9 0 0978 3 M z 1 5 1 k k 3 k B 6 2 3 7 8 9 B 10 B O U B i 6 9 0 Q 5 9 A p S 11 V Q A W o h p A S z 12 M B Y x H u J/K

More information

0.筌≪럩??袁ⓓ?紐껋젾001-011-3筌

0.筌≪럩??袁ⓓ?紐껋젾001-011-3筌 3 4 5 6 7 8 9 10 11 Chapter 1 13 14 1 2 15 1 2 1 2 3 16 1 2 3 17 1 2 3 4 18 2 3 1 19 20 1 2 21 크리에이터 인터뷰 놀이 투어 놀이 투어 민혜영(1기, 직장인) 내가 살고 있는 사회에 가치가 있는 일을 해 보고 싶 어 다니던 직장을 나왔다. 사회적인 문제를 좀 더 깊숙이 고민하고, 해결책도

More information

No Slide Title

No Slide Title 저속 고토크 유압 모터 JS,JH, 시리즈 2K / J2K, 6k / J6K 시리즈 2005-1 B137 001-02 June 2000 JH 시리즈 특징 스풀 밸브 및 지로터가 있는 컴팩트한 디자인. 수입 고압 용량 샤프트 씰, 다 양한 범위의 마운팅 플랜지, 샤프트, 포트, 속도가 설계 유연성을 제공합 니다. 샤프트 회전 방향 및 속도는 쉽고 부드럽게 제어할

More information

소개 목차 개인위생승인된자원적정온도식품오염냉장보관용어 이트레이닝북은남부네바다건강지구, 환경건강부서에서교육자료로작성하였습니다. 식품취급자안전트레이닝카드발급험에관한정보는 를참조하십오. 남부네바다보건지구 2

소개 목차 개인위생승인된자원적정온도식품오염냉장보관용어 이트레이닝북은남부네바다건강지구, 환경건강부서에서교육자료로작성하였습니다. 식품취급자안전트레이닝카드발급험에관한정보는   를참조하십오. 남부네바다보건지구 2 식품취급자 트레이닝북 식중독위험요소및식품위험요인에대해알아보기 남부네바다보건지구 1 소개 목차 개인위생승인된자원적정온도식품오염냉장보관용어 4 6 7 10 12 13 이트레이닝북은남부네바다건강지구, 환경건강부서에서교육자료로작성하였습니다. 식품취급자안전트레이닝카드발급험에관한정보는 www.snhd.info 를참조하십오. 남부네바다보건지구 2 소개 트레이닝북소개 남부네바다주의건강지구의식품규정은식품설에서의식중독위험요인의통제에중점을두고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음식의 안전 위생관리을 위한 가정학습 과정

음식의 안전 위생관리을 위한 가정학습 과정 Korean 음식영업소의 안전위생관리 가정 학습 Home Study Course in Food Safety Korean 음식의 안전위생 관리을 위한 가정학습 과정 가정학습 과정의 주요 목적은 음식사업의 종사자들에게 안전위생관리에 관한 정보를 보급하기 위함이다. 안전 위생관리준칙을 지킴으로써 식중독의 위험을 줄일수 있다는 사실은 이미 잘 알려져 있다. 이 가정학습은

More information

1 경영학을 위한 수학 Final Exam 2015/12/12(토) 13:00-15:00 풀이과정을 모두 명시하시오. 정리를 사용할 경우 명시하시오. 1. (각 6점) 다음 적분을 구하시오 Z 1 4 Z 1 (x + 1) dx (a) 1 (x 1)4 dx 1 Solut

1 경영학을 위한 수학 Final Exam 2015/12/12(토) 13:00-15:00 풀이과정을 모두 명시하시오. 정리를 사용할 경우 명시하시오. 1. (각 6점) 다음 적분을 구하시오 Z 1 4 Z 1 (x + 1) dx (a) 1 (x 1)4 dx 1 Solut 경영학을 위한 수학 Fial Eam 5//(토) :-5: 풀이과정을 모두 명시하시오. 정리를 사용할 경우 명시하시오.. (각 6점) 다음 적분을 구하시오 4 ( ) (a) ( )4 8 8 (b) d이 성립한다. d C C log log (c) 이다. 양변에 적분을 취하면 log C (d) 라 하자. 그러면 d 4이다. 9 9 4 / si (e) cos si

More information

Musique(002~095).indd

Musique(002~095).indd No! 구성품 확인 각 부분의 이름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다음과 같은 내용물로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앞면 뒷면 MP3 버튼 휴대폰 배터리 커버 표준형 배터리 배터리 충전기 차량용 충전기 후면 카메라 보조마이크 Melon 플레이어의 곡 보관함으로 이동 컨텐츠 재생시 동작 버튼 배터리 커버 - 컨텐츠 재생/일시정지 사용하기 전에 빛 감지 센서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