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1일자(최종).hwp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6월1일자(최종).hwp"

Transcription

1 동향 개인용클라우드서비스경쟁 : 아마존, 구글, 애플 16) * 1. 개요 개인용클라우드서비스 (Cloud Service) 는이용자들이자신이보유한음악등의콘텐츠라이브러리를클라우드서비스사업자의서버에저장시켜놓고, 인터넷이연결된다양한단말을통해어디서나자신의콘텐츠에접속하여이용할수있는서비스이다. 클라우드서비스는이를이용하는개인이보유한 CD나하드드라이브등의저장장치가파손되거나분실되어도콘텐츠를잃어버릴일이없으며, 인터넷접속이가능한곳이면어디서나콘텐츠라이브러리에접속할수있다는장점을가진다. 또한콘텐츠라이브러리가클라우드상에저장되기때문에이용자가단말을바꿀때마다콘텐츠를복사하거나이동시킬필요가없다. 이러한클라우드서비스가운데에서도특히음악콘텐츠를앞세운클라우드기반음악서비스 (Cloud-based Music Service) 는차세대음악유통채널로서크게주목을받고있다. 향후디지털음악서비스의중심이다운로드위주에서클라우드기반스트리밍서비스로점차옮겨갈것으로예상되기때문이다.

2 개인용클라우드서비스경쟁 : 아마존, 구글, 애플 이와같은개인용클라우드서비스분야에최근아마존 (Amazon), 구글 (Google) 과같은글로벌 IT 기업들이앞다투어진출한데이어조만간애플 (Apple) 도여기에합류할것으로예상된다. 이러한배경하에본고에서는이들메이저사업자들의개인용클라우드서비스의내용비교및전망에대하여살펴보고자한다. 2. 메이저사업자들의개인용클라우드서비스동향 (1) 아마존 (Amazon) 아마존은새로운클라우드서비스시장을선점하기위해지난 3월말에개인온라인저장공간인 클라우드드라이브 (Cloud Drive) 와이에연계한 클라우드플레이어 (Cloud Player) 서비스를출시하였다. 이러한아마존의움직임은 CD와도서판매에대한의존도를줄이는대신, 디지털콘텐츠사업에서세력을확장하겠다는전략의일환으로해석된다. 개인저장공간인아마존의클라우드드라이브는클라우드상의개인하드드라이브에해당한다. 이용자가음악, 사진, 비디오, 서류등을개인의컴퓨터에서아마존의클라우드드라이브로업로드하여저장한후, 인터넷이연결된다양한단말에서원하는파일을다운로드하여이용하는구조이다. 아마존의클라우드드라이브는기본적으로 5GB 1) 의온라인저장공간을무료로제공한다. 그리고아마존은 MP3 스토어에 1,500만개의음원을등록해놓고이용자들이콘텐츠를구입하는동시에클라우드드라이브에저장해주는기능을제공한다. 또한이용자가 MP3 스토어를통해 MP3 앨범을구입하면구입시점부터 1년간저장공간을 20GB로늘려주는서비스도제공하고있다. 클라우드드라이브이용자는연 20 1,000달러의비용으로저장공간을 20 1,000GB까지추가할수있다. 1) 5GB 의용량으로는최대음원 1 천개, 사진 2 천개, HD 급비디오 20 분분량을각각저장할수 있다.

3 동향 그리고클라우드드라이브에저장한콘텐츠는클라우드플레이어를통해스트리밍하거나, 다운로드하여이용할수있다. 현재 Mac이나 PC, 안드로이드단말등을지원하며 2) 아마존 MP3 스토어와아마존클라우드플레이어는미국에서만제공되고있다. 한편, 아마존의클라우드서비스는음반사측과라이선스협상이결론나지않은상태에서출시되어저작권논란이남아있다. 아마존은클라우드드라이브와클라우드플레이어의기능은사실상외장하드와같다고보기때문에클라우드서비스를제공하기위한라이선스가필요하지않다고주장한다. 그러나음반사측은음악서비스에관한기존계약은클라우드서비스제공을허용하지않는다는입장을보여서로대립하고있다. 그러나영화사들의입장은음반사들과는다르다. 오히려영화사들은아마존의클라우드서비스를통해비디오다운로드에대한일반의관심이증폭되고, 디지털락커 (Locker) 개념에대해대중이친숙하게되길기대하고있다. 할리우드스튜디오와기술기업들은온라인디지털라커인 UltraViolet(UV) 3) 을미래엔터테인먼트의희망으로간주하고, 이를추진하고있다. 이 UV는영화를한번구매하면무료로인터넷을통해호환성이있는다른기기에서스트리밍이가능하도록해준다. UV 찬성론자들은만약클라우드서비스가성공한다면영화산업계의일부 UV 반대의견을무마할수있을것으로보고있다. 그리고영화사들이아마존의클라우드서비스를반대하지않는또다른이유는아마존의클라우드드라이브가 5GB의용량만을무료로제공한다는점에있다. 이용자들은연간 1GB에 1달러를지불하여야하며, 구입할수있는최대용량은현재 1,000GB 4) 로제한되어있다. 따라서작은영화라이브러리조차도아 2) 현재아마존의클라우드플레이어는애플의 ios용앱이출시되어있지않기때문에 ios 단말을직접지원할수는없다. 대신 ios에내장된브라우저인사파리를통해아마존의클라우드드라이브에저장된음원을온라인으로이용할수있다.- PCWorld (2011). 3) UltraViolet(UV) 는스트리밍비디오를통제하는디지털저작권관리 (DRM) 를간소화할목적으로다양한 DRM 솔루션을하나의표준으로통합한다. 통합된표준은사용자들이보다더광범위한분야의호환기기에서자신의콘텐츠를확산시킬수있도록해준다.-더자세한내용은 PCWorld (2010) 참조. 4) 1,000GB의용량으로는최대음원 20만개, 사진 40만개, HD급비디오 70시간분량을각각저장

4 개인용클라우드서비스경쟁 : 아마존, 구글, 애플 마존의클라우드에서이를유지하기에는적지않은비용이들게된다. 5) 아마존이음반사들과의라이선스협상을마무리짓지않고클라우드서비스를시작한것은빠른서비스출시가시장선점에효과적일것으로판단했기때문인것으로보인다. 온라인저장공간의이용자들은일단서비스를이용하기시작하면, 파일업로드의불편함때문에타서비스로이탈하지는않을것으로아마존은내다보고있다. (2) 구글 (Google) 구글은 2009년 10월클라우드음악서비스업체인심플리파이 (Simplify) 인수를통해보유하게된클라우드컴퓨팅기술로음악시장진출의발판을마련하였으며, 2010년 5월에는음악검색서비스인 원박스 (OneBox) 를출시하였다. 이때부터구글의클라우드서비스출시가예고되었지만, 메이저음반사와의협상과정에서난항을겪는바람에출시가미뤄졌다. 음악시장에처음발을들여놓은구글은현재음반사 할수있다. 5) TechEYE.net (2011).

5 동향 들과의저작권협상에서많은어려움을겪고있는것으로알려지고있다. 이러한라이선스문제가해결되지않은상태에서구글은지난 5월에클라우드기반음악스토리지및스트리밍서비스인 뮤직베타 (Music Beta by Google) 를공개하였다. 이서비스는이용자가아이튠즈, 윈도우미디어플레이어또는외장드라이브등에있는자신의음악파일을구글의서버에업로드시키고 PC나안드로이드단말을통해서재생하는구조를가지고있다. 2만곡까지업로드가가능하며, 현재는초대제형태로미국에서만서비스되고있다. 베타버전은무료이지만, 향후유료화될것으로 전망된다. 6) 한때구글은음반사와의협상과정에서이서비스의요금으로연 25 달러 를제안한적이있다. 7) 그리고아이폰등 ios 단말에서이서비스를이용하기위해서는우선구글뮤직계정이있어야하며, 구글에서초대장을받아 PC에서스토리지서비스에로그인하여음악을업로드한후에애플단말에서이용할수있다. 또한 ios 단말에서직접사파리를통해이용하는방법도있다. 한편, 구글은멀지않아안드로이드마켓을통해영화대여서비스를제공할예정이다. 이서비스는클라우드로부터스트리밍되는것으로서, 영화대여가격은 1.99달러부터시작한다 ( 대부분은 3.99달러 ). 대여기간은 30일간이며, 안드로이드용단말이나컴퓨터를통해이용할수있다. 그리고이용자들은 pinning 이라는과정을거쳐영화를로컬단말에잠시다운로드받아인터넷접속없이도시청할수있다. 영화대여서비스는우선은모토로라의줌 (Xoom) 태블릿의이용자들을대상으로하며, 태블릿 OS인안드로이드 OS3.1의일부로통합될예정이다. 수주일내에안드로이드스마트폰이용자들은안드로이드 2.2(Froyo) 이상지원단말을통해이서비스를이용할수있다. 8) 6) GoogleTutor (2011). 7) CNET (2010). 8) Brighthand (2011).

6 개인용클라우드서비스경쟁 : 아마존, 구글, 애플 (3) 애플 (Apple) 애플의철통같은비밀유지로인해애플클라우드서비스의실체가공식적으로드러나지는않았다. 하지만 IT 업계에서가장큰파급력을자랑하는애플이준비하는서비스라는점만으로도지속적인관심을받고있다. 이서비스는이미준비완료단계에접어들어곧출시가이루어질것으로점쳐지고있다. 현재애플은미국노스캐롤라이나메이든에데이터센터를구축중인데, 이설비가클라우드서비스를위한인프라로활용될전망이다. 아래에서는그동안클라우드서비스와관련한애플의행보와보도내용들을토대로애플의클라우드서비스가어떤모습이될지를추정해본것이다. 우선, 애플은최근스웨덴의클라우드서비스회사인엑세리온 (Xcerion) 으로부터아이클라우드닷컴 (icolud.com) 이란도메인을 450만달러에인수하였는데, 이를바탕으로애플의클라우드서비스명이아이클라우드 (icloud) 가될것으로예상되고있다. 그리고애플이제공할클라우드서비스의핵심은크게다음과같은세가지로요약될것으로보인다. 온라인유료저장공간인모바일미 (MobileMe) 의기능강화, 아이튠즈를통한콘텐츠스트리밍, 메모리를없앤미니아이폰 9) 이그것이다.

7 동향 먼저모바일미의기능강화와관련한내용을살펴보자. 모바일미는푸시기술을활용하여애플의휴대용단말기 ( 아이폰, 아이팟터치, 맥북등 ) 와 PC 간에이메일, 연락처, 캘린더, 사진등을자동동기화하는서비스 ( 연요금 99달러 ) 이다. 작년 12월에애플의 CEO인스티브잡스는 2011년에는모바일미의기능을강화하겠다고공언하였다. 이와관련하여최근애플은모바일미의신규버전에락커 (Locker) 라는음악저장및스트리밍기능을지원하는방안을놓고음반사들과협상중이라고알려졌는데, 거 론되는이서비스의요금은연 20 달러라고한다. 10) 그러나애플의클라우드서비스가 처음에는무료로제공되다가, 나중에유료화될것이라는전망도있다. 월스트리트저널은애플이향후모바일미서비스를엔터테인먼트및미디어의허브로포지셔닝하여이용자들이자신의디지털음악과동영상라이브러리들을저장하도록지원할것으로예상하고있다. 11) 다음으로아이튠즈를통한콘텐츠스트리밍과관련한애플의행보를살펴보자. 애플은 2009년 12월음악스트리밍서비스업체인라라닷컴 (Lala.com) 을인수하여음악스트리밍서비스의기반을마련하였다. 이어 2010년에는새로운버전의애플TV를스트리밍전용단말로선보이면서아이튠즈 12) 의클라우드서비스화를시사한바있다. 한편, 애플은클라우드서비스를본격화하기위해아이튠즈음악구매자가단말과관계없이무제한으로음악을다운로드하는방식을음반사들과협상하여왔다. 마지막으로메모리를없앤미니아이폰에대해살펴보면다음과같다. 아이클라우드는이용자들이아이튠즈에서구매한콘텐츠를모바일미에저장한후인터넷이연결된단말을통해이용하는구조가될것으로예상되고있다. 이를이용하면아이폰등의단말은내장메모리를대폭줄일수있게된다. 즉, 운영체제 (OS) 나애플리케이션설치공간만을단말에남겨놓고, 대부분의콘텐츠는클라우드상에저장하는것이다. 9) ZDNetKorea (2011) 참조. 10) CNET (2011 b). 11) CNET (2011 a). 12) 애플의아이튠즈는애플의단말기를통해음악, TV 프로그램, 영화, 인터넷라디오등의콘텐츠를제공함 ( 음악은 1곡당 달러, TV 프로그램은 1편당 달러 ).

8 개인용클라우드서비스경쟁 : 아마존, 구글, 애플 따라서비용이많이드는고용량플래시메모리를굳이내장하지않아도되는미니 아이폰과같은소형단말이출시될가능성이업계에서제기되고있다. 이같이줄어든 메모리장치의공간만큼아이폰등애플단말들이더얇고, 작아질것으로예상된다. 또한줄어든메모리가격만큼단말가격도인하될수있을것으로전망된다. 13) 이처럼 아이클라우드서비스에메모리를없앤미니아이폰까지밀접하게결합될경우, 하나 의큰애플생태계를형성할것으로보인다. Amazon Google Apple 서비스명 Cloud Drive & Cloud Player Music Beta by Google icloud( 추정 ) 출시일 및지역 2011 년 3 월미국 2011 년 5 월미국 미출시 (2011 년 6 월출시전망 ) 단말 Mac, PC, 안드로이드단말등 (ios 단말은사파리를통해 이용가능 ) PC나안드로이드단말 (ios 단말은사파리를통해이용하는방법등이있음 ) PC 및 ios 단말이될것 - 기본적으로 5GB 의저장 요금 공간무료제공 - 연 20 1,000 달러로저장 공간을 20 1,000GB 까지 추가가능 무료 ( 향후연 25달러정도로유료화될듯 ) 미발표 저작권 저작권문제를해결하지않고 출시 저작권문제를해결하지않고출시 메이저음반사모두와저작권협상타결임박 기타 - 음원, 영화등의콘텐츠를 대상으로함 - 최대 8 개의단말을통해 엑세스가능 ( 동일 PC 에서 2 개의브라우저를열면 2 개의단말로간주 ) - 음원 2만개까지업로드가능 - 현재는초대제로운영 - 안드로이드마켓영화대여서비스출시예정 - 기능향상된 MobileMe와클라우드버전의 itunes 간병합형태가될듯 - 향후소형 / 경량 / 저가단말출시가능성 13) ZDNetKorea (2011) 참고.

9 동향 한편, 아마존이나구글과는달리애플은메이저음반사들과의라이선스협상을성공적으로진행하고있는것으로알려지고있다. 이미워너뮤직그룹, EMI,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와는협상이끝난상태이며, 유니버셜뮤직그룹과는협상이곧타결될것으로알려지고있다. 14) 애플은메이저음반사와의라이선스협상을곧매듭짓고, 오는 6월 6일에샌프란시스코에서열리는 세계개발자회의 (WWDC) 에서자사의클라우드서비스를공개할것으로예상된다. 3. 향후전망 아마존과구글은애플보다먼저개인용클라우드서비스시장에진출하였고, 애플이곧이시장에합류함으로써본격적인경쟁이이루어질것으로예상된다. 이들사업자가제공하는개인용클라우드서비스는본질적으로유사하기때문에누가더다양한콘텐츠를다양한단말에서사용하기편리하게, 그리고보다저렴하게제공할수있느냐의문제가각사업의성패를결정지을것으로보인다. 최근자료에따르면, 애플이뒤늦게시장에합류하더라도선발사업자들보다우위에설것으로전망된다. Huffpost Tech(2011) 는아마존과구글의클라우드음악서비스가서비스품질에불만인소비자들과수익을추구하는음반업계로부터거센비판을받고있음을지적하면서, 애플이경쟁자들보다몇개월늦게이시장에진출하지만주요한측면들에서는경쟁자들보다몇년앞서있다고평가하였다. 먼저서비스품질에대한소비자들의불만을살펴보면, 아마존의클라우드플레이어는제한된포맷만을지원하고 ios 앱이결여되어있어, 아직까지는상대적으로운영이빈약하다는평가를받고있다. 그리고구글의뮤직베타서비스는업로드에시간이오래걸리고, 스트리밍이끊기는현상으로인해비판을받고있다. 반면, 애플은신속한업로드와단순한저장및스트리밍이상의기능을갖춘상태로출시될것으로업계에서는전망하고있다. 15) 14) Huffpost Tech (2011).

10 개인용클라우드서비스경쟁 : 아마존, 구글, 애플 다음으로아마존과구글이안고있는가장큰문제점인음반사들과의라이선스협상에대하여살펴보자. 음반사들은클라우드기반음악서비스에격렬히반대하고있는데, 그이유는이서비스가새로운종류의다운로드및유통에해당되기때문에새로운라이선스협정이필요하다고보기때문이다. 또한음반사들은합법적인파일뿐만아니라이용자들이기존에보유하고있던불법다운로드파일들도단말간공유를통해이용됨으로써, 저작권침해가발생할수있다고주장하고있다. 아마존과구글은음반사와의문제를해결하지않고클라우드서비스를시작하였다. 양사는이용자들이이미음반사에비용을지불한자기소유의콘텐츠를업로드하고, 스트리밍하는것이기때문에이용자가디지털파일을플래쉬드라이브나외장하드드라이브에저장하는것과다르지않다는입장을보이고있다. 그리고아마존과구글은유튜브가그랬듯이저작권법을위반하는콘텐츠는삭제하겠다고는하지만, 음반사들이양사를상대로법적대응을강행할가능성이점쳐지고있다. 이와같은라이선스의결여로인해아마존과구글은음악업로드의허용범위에제약을받거나, 라이선스를바탕으로한다양한기능제공등에어려움을겪을수있지만, 애플은그렇지않다. 예를들자면, 아마존이나구글은클라우드상에콘텐츠를업로드하는데긴시간이걸리지만, 애플은라이선스를취득하였기에이러한문제를피해갈수있다. 즉, 애플은 검색하여찾기 (scan and match) 와같은기술을이용하여이용자가파일을업로드할필요없이, 이용자의음원을데이터베이스에서체크하여 클라우드상의음악카탈로그로부터스트리밍하는방법을개발할수있는것이다. 16) 이 처럼라이선스를활용해사용자편리성을도모한부가기능들을개발할수있다는점이애플이경쟁자들보다앞선첫번째강점이라고볼수있다. 두번째로애플이지닌강점은아이튠즈에있다. 아이튠즈는음악과동영상을관리하는멀티미디어플레이어로서애플은이아이튠즈를기반으로미국에서가장큰음악소매상의자리에있다. 애플의아이튠즈스토어는 2011년 1월에 100억건의다운 15) Huffpost Tech (2011). 16) Huffpost Tech (2011), Mashable (2011).

11 동향 로드를기록하였으며, 아이튠즈뮤직스토어는미국디지털음악시장의 66% 를점유 하면서지난 7 년간이시장을거의지배하다시피하고있다. 17) 애플의클라우드서비 스는이러한아이튠즈를기반으로제공될것이라는점에서다른경쟁자들보다유리한입지에있다고할수있다. 그리고세번째강점은애플이소비자관점에서의폐쇄적생태계를잘활용한다는점이다. 아이튠즈라이브러리에음악을가지고있거나, 애플에서구입한애플만의 MP4 포맷 18) 의음악을가지고있는대부분의이용자들은애플의클라우드서비스를사용하게될것으로예상된다. 왜냐하면아마존이나구글의서비스를이용하기위해서는파일을 MP3 포맷으로변환해야하는데, 그러기위해서는애플의서비스를이용하는것보다더복잡한업로딩과정을거쳐야하기때문이다. 19) 애플의마지막강점은애플이콘텐츠-플랫폼-단말로이어지는가치사슬을아우르는기업이라는점에있다. 애플은클라우드서비스를아이폰, 아이패드등자사의다양한단말과연계함으로써새롭고획기적인제품을출시할가능성이높다. 신형애플 TV와같이저장공간을대폭축소하여가격은낮추고, 스트리밍을위주로제공하는다양한형태의단말이나타날수있다. 지금까지살펴본것처럼애플이개인용클라우드서비스시장의후발사업자임에도불구하고, 언제나애플의행보가주목을받는이유는바로애플이가지고있는이러한강점들때문일것이다. 따라서애플의서비스가늦게출시되더라도, 따라잡기위해애써야할자는다른경쟁사업자들이될것이라는얘기가흘러나오고있다. 애플이디지털다운로드음악시장을지금까지지배해왔듯이클라우드시대에도이러한지배력을계속유지할수있을지, 사업자들간경쟁이어떤모습으로전개될지에관심이모아지고있다. 17) 아마존은지난 4년간디지털음악부문에서애플의아이튠즈와경합을펼쳤으나, 이시장의 13% 만을차지하고있다. 18) 非애플단말에서는재생이되지않음 19) Huffpost Tech (2011).

12 개인용클라우드서비스경쟁 : 아마존, 구글, 애플 참고자료 ZDNetKorea (2011), 애플이클라우드로바꿀것들, Brighthand (2011), Google Brings Cloud-Based Music, Video Rentals to Android, CNET (2010), Report: Google Music could charge $25 yearly, CNET (2011 a), Apple mulls turning MobileMe into film, music hub, CNET (2011 b), Rumor: New MobileMe to cost $20/year, incle music Locker, GoogleTutor (2011), Getting to Know Google Music Beta, Huffpost Tech (2011), Apple s cloud music service could win, despite its lateness, Mashable (2011), Apple Inks Deal With EMI, Cloud Music Service Is Around the Corner, PCWorld (2010), Hollywood Pushes Movie Streaming Standard, UltraViolet, PCWorld (2011), Amazon Cloud Player Now Works with iphone, ipad, ipod Touch, TechEYE.net (2011), Amazon s cloud offering might not need licences,

7월2일자.hwp

7월2일자.hwp 개인용클라우드 (Personal Cloud) 서비스동향 15) * 1. 개요 개인용클라우드서비스 (Personal Cloud Service) 는이용자들이자신이보유한데이터파일이나음악, 영화등의콘텐츠를클라우드서비스사업자의서버에저장시켜놓고인터넷이연결된다양한단말을통해이용할수있는서비스이다. 1) 모바일환경이발전할수록모바일디바이스이용자들에게다양한서비스를제공하기위한방법으로클라우드서비스가더욱주목받고있다.

More information

iOS5_1±³

iOS5_1±³ IDG Deep Dive ios 5 2 3 4 5 6 7 8 9 10 11 12 ios 5 토어 버튼이 상단 좌측에 추가되어 아이튠즈 스토 어의 적합한 영역으로 연결해 준다. 또한 블루투스의 원격제어 기능인 AVRCP(AV Remote Control Profile)가 1.3 버전으로 업데이 트되어 음악을 블루투스로 스트리밍할 때 트랙과 아티스트, 앨범 정보를

More information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위한 Adobe Experience Manager Mobile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위한 Adobe Experience Manager Mobile Adobe Experience Manager Mobile 앱 제작을 넘어 고객, 파트너 및 직원과의 유대 관계 형성 매년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읽고 듣고 교류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조직은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고객, 직원, 파트너 및 광고주와 직접 교류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얻을 수 있는데, 이 기회를 민첩하게 활용하는

More inform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오에스아이소프트코리아세미나세미나 2012 Copyright Copyright 2012 OSIsoft, 2012 OSIsoft, LLC. LLC. PI Coresight and Mobility Presented by Daniel Kim REGIONAL 세미나 SEMINAR 세미나 2012 2012 2 Copyright Copyright 2012 OSIsoft,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494354B1E2C8B9BDC3B8AEC1EE2DB9DAB5BFB1D4>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494354B1E2C8B9BDC3B8AEC1EE2DB9DAB5BFB1D4> 주간기술동향 2015. 3. 18. 애플리케이션 마켓플레이스 기반의 콘텐츠 유통 서비스 박동규 창원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교수 dongupak@gmail.com 1. 서론 2. 콘텐츠 플랫폼 시장의 변화 3. 애플의 콘텐츠 전략 4. 구글 플레이 스토어 콘텐츠마켓 5. 마이크로스프트의 콘텐츠마켓 6. 결론 1. 서론 세계 스마트폰 시장은 2008 년 이후 연평균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B1B8B1DBB5B520BED6C7C3C3B3B7B320B4DDC8F920BBFDC5C2B0E8B7CE20C7E2C7CFB3AA5F6469676965636F5F313230333236>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B1B8B1DBB5B520BED6C7C3C3B3B7B320B4DDC8F920BBFDC5C2B0E8B7CE20C7E2C7CFB3AA5F6469676965636F5F313230333236> 2012 년 3 월 4 주차 동향보고서 구글도 애플처럼 닫힌 생태계로 향하나 1. Issue Summary Key summary 구글은 3 월 7 일 이날부터 안드로이드 마켓, 구글 뮤직, 구글 e 북스토어을 구글 플레이 (Google Play)'로 통합해 새롭게 론칭한다고 발표 구글 플레이는 음악, 영화, 도서와 애플리케이션을 한 곳에서 찾아보고 구매할 수

More information

12월16일자.hwp

12월16일자.hwp 제 23 권 23호 통권 522호 온라인 음악시장의 변화와 향후 전망 21) 이 은 민 * 1. 개 요 국제음반산업협회(IFPI)는 Digital Music Report 2011 보고서에서 음악을 이용하 는 방식이 소유(Music Ownership)에서 접근(Music Access)으로 변하고 있으며 다양 한 비즈니스 모델이 등장하고 있다고 강조하였다. 온라인에서

More information

wtu05_ÃÖÁ¾

wtu05_ÃÖÁ¾ 한 눈에 보는 이달의 주요 글로벌 IT 트렌드 IDG World Tech Update May C o n t e n t s Cover Story 아이패드, 태블릿 컴퓨팅 시대를 열다 Monthly News Brief 이달의 주요 글로벌 IT 뉴스 IDG Insight 개발자 관점에서 본 윈도우 폰 7 vs. 아이폰 클라우드 컴퓨팅, 불만 검증 단계 돌입 기업의

More information

<3132BFF93136C0CFC0DA2E687770>

<3132BFF93136C0CFC0DA2E687770> 1 25 51 76 79 82 84 88 2005-12-16 1 합계 음반시장 온라인음악시장 5,000 4,000 3,000 4,104 4,104 3,530 3,530 3,800 3,800 4,554 4,104 4,644 3,733 4,203 2,861 3,683 3,352 2,000 1,000 450 911 1,342 1,833 1,850 1,338 2,014

More information

..,. Job Flow,. PC,.., (Drag & Drop),.,. PC,, Windows PC Mac,.,.,. NAS(Network Attached Storage),,,., Amazon Web Services*.,, (redundancy), SSL.,. * A

..,. Job Flow,. PC,.., (Drag & Drop),.,. PC,, Windows PC Mac,.,.,. NAS(Network Attached Storage),,,., Amazon Web Services*.,, (redundancy), SSL.,. * A ..,. Job Flow,. PC,.., (Drag & Drop),.,. PC,, Windows PC Mac,.,.,. NAS(Network Attached Storage),,,., Amazon Web Services*.,, (redundancy), SSL.,. * Amazon Web Services, Inc.. ID Microsoft Office 365*

More information

SBR-100S User Manual

SBR-100S User Manual ( 1 / 13 ) SBR-100S 모델에 대한 사용자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SBR-100S 는 신규 펌웨어가 있을시 FOTA(자동업데이트) 기능을 통하여 자동 업그레이드가 되며, 필요시 사용자가 신규 펌웨어를 다운받아 수동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1. 준비하기 1.1 연결 장치 준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SBR-100S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문서10

Microsoft Word - 문서10 최신 IT 동향 AT&T, iphone 효과로 연매출 20 억 달러 증가 주) 하이테크 기업 전문 컨설팅업체인 Rubicon Consulting 이 4 월 1 일 발표한 Apple 휴대 전화 iphone 이 미국 휴대전화 시장에 미친 영향과 iphone 의 이용 상황에 대해 조사 결과에 따르면, iphone 이용자는 매월 휴대전화 요금이 약 24% 높아졌음에도

More information

LATEX과 Mendeley를 활용한 문헌 관리 2017년 2월 6일 제1절 서지 관리 프로그램 연구 주제를 찾거나 선행 연구를 조사하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이 문헌들을 찾아보는 것이다. 수없이 많은 논문들을 찾게 되고, 이런 논문들을 다운로드한 후 체계적으로 관리할 필

LATEX과 Mendeley를 활용한 문헌 관리 2017년 2월 6일 제1절 서지 관리 프로그램 연구 주제를 찾거나 선행 연구를 조사하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이 문헌들을 찾아보는 것이다. 수없이 많은 논문들을 찾게 되고, 이런 논문들을 다운로드한 후 체계적으로 관리할 필 LATEX과 Mendeley를 활용한 문헌 관리 2017년 2월 6일 제1절 서지 관리 프로그램 연구 주제를 찾거나 선행 연구를 조사하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이 문헌들을 찾아보는 것이다. 수없이 많은 논문들을 찾게 되고, 이런 논문들을 다운로드한 후 체계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서지 관리 프로그램(Reference management software, citation

More information

NX1000_Ver1.1

NX1000_Ver1.1 See the world in perfect detail 1 2 3 4 J J KL t P A S M i g s v B 5 6 t P A S M i E PASM Z g s v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Chapter 1 25 12 11 10 9 1 2 3 4 5 6 7 8 1 t P A S M i g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32303132B3E22034BFF92032C1D6C2F75FB1B9B3BB20B5F0C1F6C5D020C0BDBEC7BDC3C0E5C0C720BBF5B7CEBFEE20BAAFC8AD5F6469676965636F5F313230343133>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32303132B3E22034BFF92032C1D6C2F75FB1B9B3BB20B5F0C1F6C5D020C0BDBEC7BDC3C0E5C0C720BBF5B7CEBFEE20BAAFC8AD5F6469676965636F5F313230343133> 2012 년 4 월 2 주차 동향보고서 국내 디지털 음악시장의 새로운 변화 1. Issue Summary Key summary 불법복제로 침체됐던 국내 '디지털 음악 시장'은 K-팝(pop) 한류와 스마트 기기 열풍으로 살아나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음 그런데 한국음악저작권협회, 한국음원제작자협회,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 등 음악 신탁 3 단체는 음원 가격이

More information

지상파(디지털) 방송의 재전송이 큰 목적 중 하나이므로 전세계적으로 IPTV의 보급이 더욱 촉진될 가능성이 높음 단말기 측면 전망 향후에는 거치형 TV만이 아니고 휴대전화, 휴대게임기 등에 대해서도 각종 콘 텐트 전송이 더욱 확대될 것이고 더 나아가 휴대전화 TV 휴대게임기 등 단말기 상호간의 콘텐트 전송이 더욱 증가될 것임 서비스 측면 전망 유저가 편한 시간대에

More information

Windows 10 General Announcement v1.0-KO

Windows 10 General Announcement v1.0-KO Windows 10 Fuji Xerox 장비와의호환성 v1.0 7 July, 2015 머리말 Microsoft 는 Windows 10 이 Windows 자동업데이트기능을통해예약되어질수있다고 6 월 1 일발표했다. 고객들은 윈도우 10 공지알림을받기 를표시하는새로운아이콘을알아차릴수있습니다. Fuji Xerox 는 Microsoft 에서가장최신운영시스템인 Windows

More information

6월 1일 정책지.hwp

6월 1일 정책지.hwp 미국모바일결제서비스이용현황과사업자 22) * 1. 개요 모바일결제서비스 (Mobile Payment) 는 온라인과오프라인상에서모바일기기를 이용하여구매및요금을지불을하는결제서비스 로정의된다. 1) 구글의구글월렛, 페 이팔등이서비스를제공하고있으며, 14년 10월애플이 애플페이 (Apple pay) 라는모바일결제서비스를출시했고, 삼성도 15년 3월 삼성페이 를발표하면서모바일결제서비스에대한관심과시장성장에대한기대감이확산되고있다.

More information

<4D F736F F D20BBE7BABB202D20C3D6BDC54954B5BFC7E2>

<4D F736F F D20BBE7BABB202D20C3D6BDC54954B5BFC7E2> 최신 IT 동향주간기술동향 2012. 10. 31. 글로벌이용가능성으로본 4 대플랫폼생태계의비교우위 * 스마트폰과태블릿의선택에서서비스및엔터테인먼트생태계가주요고려요인이되고있으나, 미국등주요국가를제외하면생태계이용가능성이상당부분제한되어있으며, 플랫폼별로도큰차이를보이고있어향후새로운전장지로떠오를전망 스마트폰과태블릿을구매할때주요고려요인으로서서비스및엔터테인먼트생태계에대한접근가능성의중요성이점차증가하는추세

More information

<4D F736F F D20BED6C7C3B0FA20B1B8B1DBC0C720BAF1C1F6B4CFBDBA20B8F0B5A820C2F7C0CCC1A120BAD0BCAE5FC3D6C0B1C1A42E646F63>

<4D F736F F D20BED6C7C3B0FA20B1B8B1DBC0C720BAF1C1F6B4CFBDBA20B8F0B5A820C2F7C0CCC1A120BAD0BCAE5FC3D6C0B1C1A42E646F63> 애플과구글의비즈니스모델차이점분석 [ 목차 ] 1. 애플 vs 구글동향 2. 애플만의차별화전략 3. 구글의 BM과사업전략 4. 구글과애플의궁극적인차이 최윤정 (Choi, Yoon-jung), cyjung@kt.com 1 [ Executive Summary ] Google, Apple 은기존시장에서의성장정체및새로운성장동력을찾고자 Web 과 Mobile 영역에교차진출로신규매출원확보및시장지배력유지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chap01-C언어개요.pptx

Microsoft PowerPoint - chap01-C언어개요.pptx #include int main(void) { int num; printf( Please enter an integer: "); scanf("%d", &num); if ( num < 0 ) printf("is negative.\n"); printf("num = %d\n", num); return 0; } 1 학습목표 프로그래밍의 기본 개념을

More information

<B1DBB7CEB9FA204954BBEABEF720C3D6BDC520B5BFC7E220BAD0BCAEB0FA20BDC3BBE7C1A12028C3D6C1BEBABB292E687770>

<B1DBB7CEB9FA204954BBEABEF720C3D6BDC520B5BFC7E220BAD0BCAEB0FA20BDC3BBE7C1A12028C3D6C1BEBABB292E687770> FKII Issue Report 2011-06 글로벌 IT산업 최신 동향 분석과 시사점 2011. 8 본 Issue Report 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o문의 : 한국정보산업연합회 정책조사팀 (02-2132-0721) 보고서의 내용을 인용할 때는 출처를 밝혀주십시오. Ⅰ. 글로벌 IT기업들의 최신 동향과 분석 1. 글로벌 IT기업들의

More information

SIGIL 완벽입문

SIGIL 완벽입문 누구나 만드는 전자책 SIGIL 을 이용해 전자책을 만들기 EPUB 전자책이 가지는 단점 EPUB이라는 포맷과 제일 많이 비교되는 포맷은 PDF라는 포맷 입니다. EPUB이 나오기 전까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던 전자책 포맷이고, 아직도 많이 사 용되기 때문이기도 한며, 또한 PDF는 종이책 출력을 위해서도 사용되기 때문에 종이책 VS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본자료는 emarketer 등다수의외부자료를기반으로정리및재가공한자료임을알립니다. 국내시장현황과는다소차이가있을수을밝힙니다. Index. 글로벌트렌드 A. 동남아시아인터넷이용현황 (1) B. 동남아시아인터넷이용현황 (2) C. 주요동남아국가별 Top5 사이트 D. 소셜미디어이용현황 (1), E. 소셜미디어이용현황 (2), F. 소셜미디어이용현황 (3), G. 유통사이트이용현황

More information

( ) 2012년 모바일 산업 10대 이슈_최종.hwp

( ) 2012년 모바일 산업 10대 이슈_최종.hwp 정지범권형진 이태희이중엽 최원하 모바일산업 TF 팀 1. 모바일산업경기전망 4 2. 모바일산업경쟁력전망 5 3. 2011 년모바일산업주요이슈비교 ( 예상 vs 실제 ) 7 1. 글로벌모바일기업의생태계전략 12 2. 모바일특허전쟁의심화 : 애플 vs 안드로이드진영 16 3. 스마트폰업체간세계시장 1위확보를위한경쟁심화 20 4. 스마트워크, 모바일오피스등업무환경혁신의가속화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문필주.doc

Microsoft Word - 문필주.doc 포커스 포커스 모바일 광고기능을 갖는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문필주* 이요섭** 최근의 모바일 광고 시장은 이동통신사 중심의 SMS 발송 형태에서 아이폰의 등장과 앱 스토어(App Store)의 성공에 의한 콘텐츠 내의 플랫폼(App-vertising) 형태로 변해 가고 있다. 본 고에서는 모바일 광 고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논의하고자

More information

HTML5* Web Development to the next level HTML5 ~= HTML + CSS + JS API

HTML5* Web Development to the next level HTML5 ~= HTML + CSS + JS API WAC 2.0 & Hybrid Web App 권정혁 ( @xguru ) 1 HTML5* Web Development to the next level HTML5 ~= HTML + CSS + JS API Mobile Web App needs Device APIs Camera Filesystem Acclerometer Web Browser Contacts Messaging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유라이브 앱 사용자 매뉴얼 차례 주의사항 앱 특징 앱 설치하기 블랙박스와 연동하기 메뉴보기 1. 메인메뉴 2. 실시간 감시 3. 원격 검색 3_1. 원격 파일 검색 3_2. 원격 설정 3_3. 원격 SD카드 포맷 3_4. 원격 펌웨어 업그레이드 3_5. Emergency 설정 4. SD카드 5. 스크린 샷 6. 내 폰의 영상 7. 설정 8. 앱 정보 고장 진단하기

More information

AutoCAD® WS

AutoCAD® WS AutoCAD WS 질문과답변 목차 1. 일반제품정보... 2 1.2 누가 AutoCAD WS를사용합니까?... 2 1.3 AutoCAD WS로무엇을할수있습니까?... 2 1.4 AutoCAD WS는 AutoCAD 사용자만을위한것입니까, 아니면어느누구라도사용할수있습니까?... 2 1.5 AutoCAD WS는어떤방식으로 AutoCAD 소프트웨어와함께작동합니까?...

More inform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Ubiquitous United Network http://www.ubiu.net 2010 년제 1 회유비유넷세미나 2010 년 4 월 10 일 윤훈주유비유넷대표운영자 firehj@hanmail.net http://www.yhj.pe.kr http://twitter.com/firehj 들어가며 맛있는먹거리가있고동물들이뛰어노는곳, 2010 년유비유넷세미나 (http://www.ubiu.net)

More information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 콘텐츠 테이블... PC에 BioStar 1 설치 방법... Microsoft SQL Server 2012 Express 설치하기... Running SQL 2012 Express Studio... DBSetup.exe 설정하기... BioStar 서버와 클라이언트 시작하기... 1 1 2 2 6 7 1/11 BioStar 1, Windows 8 BioStar

More information

월16일자.hwp

월16일자.hwp 3) * 1. 개요 China Unicom의 WO+ 플랫폼은개발자를지원하고스마트폰이용자의이용경험 (user experience) 을향상시키기위한통합플랫폼이다. WO+ 플랫폼은개발자에게이용자정보 ( 지출, 관심사등 ) 를제공함으로써이용자가원하는애플리케이션을개발하는데유용하며이용자에게는 SNS 접속, 콘텐츠공유, 애플리케이션검색등을용이하게함으로써편의성을증진시키고있다.

More information

Æí¶÷4-¼Ö·ç¼Çc03ÖÁ¾š

Æí¶÷4-¼Ö·ç¼Çc03ÖÁ¾š 솔루션 2006 454 2006 455 2006 456 2006 457 2006 458 2006 459 2006 460 솔루션 2006 462 2006 463 2006 464 2006 465 2006 466 솔루션 2006 468 2006 469 2006 470 2006 471 2006 472 2006 473 2006 474 2006 475 2006 476

More information

CSG_keynote_KO copy.key

CSG_keynote_KO copy.key 101. 3 Shutterstock 4 Shutterstock 5 Shutterstock? 6? 10 What To Create 10 Ways to Find Trends and Inspiration 12 15 17 :. 21 24 Shutterstock 26 29 -. 31 Shutterstock : 36 " " 37! 39 41 45 46 47 49 Copyright

More information

마케팅

마케팅 by Boomboxxx Design Inc. (김민규) Nike Plus Shoes that takes notes of your running Nintendo Wii A gaming console everyone can enjoy Kanye West Breaking the hip hop stereotypes Yoeju Premium Outlet Fulfilling

More information

Office 365 사용자 가이드

Office 365 사용자 가이드 [ 여기에입력 ] Office 365 사용자가이드 OFFICE 365 모바일설정 목차 1. 모바일에메일계정추가하기... 2 2. Lync 2013 App 설치하기... 7 3. Office Mobile App 설치하기... 10 4. Office for ipad 설치하기... 16-1 - 모바일기기에 Office 365 를설정해보세요. 모바일기기에 Office

More information

10월 1일자 정책지.hwp

10월 1일자 정책지.hwp 제 27 권 18호 통권 609호 글로벌 ICT 기업의 가상 비서 서비스 동향 60) 진 홍 윤 * 1. 개 요 최근 글로벌 ICT 기업들은 인공지능 분야 유망 스타트업을 인수하거나 인력을 확 충하는 등 인공지능 분야에 활발히 진출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 중 인공지능을 기 반으로 한 가상 비서(virtual assistant) 서비스 부문에 대한 글로벌

More information

Windows Live Hotmail Custom Domains Korea

Windows Live Hotmail Custom Domains Korea 매쉬업코리아2008 컨퍼런스 Microsoft Windows Live Service Open API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개발자 플랫폼 사업 본부 / 차세대 웹 팀 김대우 (http://www.uxkorea.net 준서아빠 블로그) Agenda Microsoft의 매쉬업코리아2008 특전 Windows Live Service 소개 Windows Live Service

More information

HLS(HTTP Live Streaming) 이용가이드 1. HLS 소개 Apple iphone, ipad, ipod의운영체제인 ios에서사용하는표준 HTTP 기반스트리밍프로토콜입니다. 2. HLS 지원대상 - 디바이스 : iphone/ipad/ipod - 운영체제 :

HLS(HTTP Live Streaming) 이용가이드 1. HLS 소개 Apple iphone, ipad, ipod의운영체제인 ios에서사용하는표준 HTTP 기반스트리밍프로토콜입니다. 2. HLS 지원대상 - 디바이스 : iphone/ipad/ipod - 운영체제 : HLS(HTTP Live Streaming) 이용가이드 1. HLS 소개 Apple iphone, ipad, ipod의운영체제인 ios에서사용하는표준 HTTP 기반스트리밍프로토콜입니다. 2. HLS 지원대상 - 디바이스 : iphone/ipad/ipod - 운영체제 : ios 3.0 이상 - 콘텐츠형식 : MP4 (H264,AAC ), MP3 * 디바이스별해상도,

More information

고객 카드 1588-7278

고객 카드 1588-7278 고객 카드 1588-7278 i 안전을 위한 경고사항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i 헤드유닛 DISP RADIO MEDIA PHONE SEEK TRACK 헤드유닛 FOLDER MUTE SCAN SETUP 스티어링 휠 리모트 컨트롤 + - MODE 기본모드 화면 Radio 모드 변경 RADIO 라디오 주파수 검색하기 SEEK TRACK 라디오 모드 사용하기 저장방송

More information

<4D F736F F D204954B1E2C8B9BDC3B8AEC1EE5FB0FBC1F82E646F63>

<4D F736F F D204954B1E2C8B9BDC3B8AEC1EE5FB0FBC1F82E646F63> 주간기술동향 2011. 4. 8 IT 기획시리즈 모바일애플리케이션 & 미디어태블릿 12 18 스마트폰 OS 및애플리케이션동향 곽진 순천향대학교정보보호학과교수 tolsmurf@sktelecom.com 박대식순천향대학교정보보호학과 1. 개요 2. 스마트폰 OS 종류및동향 3. 스마트폰애플리케이션동향 4. 결론 스마트폰이확산됨에따라스마트폰애플리케이션마켓이활성화되고있다.

More information

Analyst 이정/박진영 디스플레이 I. 애플의 비츠 인수에 대한 고찰 1. 애플의 사상최대 M&A인 비츠 인수의 의미 1) 2014년 5월 애플은 사상최대규모인 US$30억에 비츠 를 인수 애플의 비츠 인수 배경에 대한 시장 관심 확대 비츠 경쟁력 점검과 인수 배경

Analyst 이정/박진영 디스플레이 I. 애플의 비츠 인수에 대한 고찰 1. 애플의 사상최대 M&A인 비츠 인수의 의미 1) 2014년 5월 애플은 사상최대규모인 US$30억에 비츠 를 인수 애플의 비츠 인수 배경에 대한 시장 관심 확대 비츠 경쟁력 점검과 인수 배경 산업분석 2014. 06. 05 IT(Overweight) 애플의 사상최대 M&A인 비츠 인수의 의미 2014년 5월 애플은 사상최대규모인 US$30억에 비츠 를 인수 - 2014년 5월 28일 애플은 고급 헤드폰, 스피커, 오디오 소프트웨어업체인 비츠 일레트로닉 스(Beats Electronics) 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업체인 비츠 뮤직(Beats Music)

More information

비디오 / 그래픽 아답터 네트워크 만약에 ArcGolbe를 사용하는 경우, 추가적인 디스크 공간 필요. ArcGlobe는 캐시파일을 생성하여 사용 24 비트 그래픽 가속기 Oepn GL 2.0 이상을 지원하는 비디오카드 최소 64 MB 이고 256 MB 이상을 메모리

비디오 / 그래픽 아답터 네트워크 만약에 ArcGolbe를 사용하는 경우, 추가적인 디스크 공간 필요. ArcGlobe는 캐시파일을 생성하여 사용 24 비트 그래픽 가속기 Oepn GL 2.0 이상을 지원하는 비디오카드 최소 64 MB 이고 256 MB 이상을 메모리 ArcGIS for Desktop 10.4 Single Use 설치가이드 Software: ArcGIS for Desktop 10.4 Platforms: Windows 10, 8.1, 7, Server 2012, Server 2008 ArcGIS for Desktop 10.4 시스템 요구사항 1. 지원 플랫폼 운영체제 최소 OS 버전 최대 OS 버전 Windows

More information

위클리 초이스

위클리 초이스 2014.10.18 10 WEEKLY CHOICE http://techholic.co.kr 1/15 칼자이스 가상현실 헤드셋이 10만원대 1 아이폰6 진동으로 기막힌 파노라마앱 3 MS가 만든 안드로이드웨어용 필기 키보드 5 구글나우 시리 코타나 음성인식 대결 승자는? 아이패드에어2 5K 아이맥 신제품 쏟아낸 애플 MS가 만든 마법상자, 큐브가 뭐야? 블루투스

More information

4월1일자.hwp

4월1일자.hwp 안드로이드태블릿 PC 에대한부정적인경쟁력평가분석 13) * 1. 개요 애플은 2011 년 3 월에 ipad 2 를발표했으며, 4 월에는국내시장에 ipad 2 를출시 할예정이다. 1) 이에안드로이드진영에서는삼성전자가새로운태블릿 PC 갤럭시탭 10.1, 갤럭시탭8.9 의 2종을발표하며애플에대한추격에나섰으며, 2) 모토로라는 XOOM의출시로경쟁력을확보하기위해노력하고있다.

More information

SanDisk와 SanDisk Ultra는 미국 및 기타 국가에 등록된 SanDisk사의 등록 상표입니다. SanDisk Connect는 SanDisk 주식회사의 등록상표입니다. 애플, 애플로고,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는 미국 및 기타 국가에 등록된 애플사의 등

SanDisk와 SanDisk Ultra는 미국 및 기타 국가에 등록된 SanDisk사의 등록 상표입니다. SanDisk Connect는 SanDisk 주식회사의 등록상표입니다. 애플, 애플로고,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는 미국 및 기타 국가에 등록된 애플사의 등 샌디스크 커넥트 무선 미디어 드라이브 사용자 매뉴얼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용) SanDisk와 SanDisk Ultra는 미국 및 기타 국가에 등록된 SanDisk사의 등록 상표입니다. SanDisk Connect는 SanDisk 주식회사의 등록상표입니다. 애플, 애플로고,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는 미국 및 기타 국가에 등록된 애플사의 등록상표입니다.

More information

사용하기 전에 2

사용하기 전에 2 SM-T255S 사용 설명서 www.samsung.com/sec 사용하기 전에 2 표기된 기호 설명 저작권 등록상표권 애플리케이션 호환 안내 3 4 시작하기 6 8 8 9 13 14 16 18 18 19 19 19 기본 기능 익히기 20 21 24 25 26 28 29 31 32 33 34 34 34 37 38 38 39 차례 보기 40 42 소통하기 43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5B4354BDC9C3FEB8AEC6F7C6AE5D3131C8A35FC5ACB6F3BFECB5E520C4C4C7BBC6C320B1E2BCFA20B5BFC7E2>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5B4354BDC9C3FEB8AEC6F7C6AE5D3131C8A35FC5ACB6F3BFECB5E520C4C4C7BBC6C320B1E2BCFA20B5BFC7E2> 목차(Table of Content) 1.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개요... 2 1.1 클라우드 컴퓨팅의 정의... 2 1.2 미래 핵심 IT 서비스로 주목받는 클라우드 컴퓨팅... 3 (1) 기업 내 협업 환경 구축 및 비용 절감 기대... 3 (2) N-스크린 구현에 따른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 기대 증폭... 4 1.3 퍼스널 클라우드와 미디어 콘텐츠 서비스의

More information

저작권기술 Newsletter 2018 년 14 호 3 저작권신기술동향 (Hot Issues on the R&D) 저작권관련최신특허기술 IBM 과구글의안면인식기술특허 해외저작권기술소개 영상저작권, 인공지능과비디오내안면인식기술 국내저작권기술소개 음악저작권을위한마이크로음성

저작권기술 Newsletter 2018 년 14 호 3 저작권신기술동향 (Hot Issues on the R&D) 저작권관련최신특허기술 IBM 과구글의안면인식기술특허 해외저작권기술소개 영상저작권, 인공지능과비디오내안면인식기술 국내저작권기술소개 음악저작권을위한마이크로음성 저작권기술 Newsletter 2018 년 14 호 3 저작권신기술동향 (Hot Issues on the R&D) 저작권관련최신특허기술 IBM 과구글의안면인식기술특허 해외저작권기술소개 영상저작권, 인공지능과비디오내안면인식기술 국내저작권기술소개 음악저작권을위한마이크로음성식별기술 국내저작권기술소개 음악저작권을위한마이크로음성식별기술 기술분야 : 저작권관리기술 적용시장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디오텍_091221_.doc

Microsoft Word - 디오텍_091221_.doc HI Research Center Data, Model & Insight 2009/12/22[이슈분석] HI 스물일곱번째 Mid-Small Cap Brief & Note 디오텍(108860) : 스마트폰과 앱스토어 시장 확대의 동반자 지주회사/Mid-Small Cap 이상헌 (2122-9198) Value3@hi-ib.com 탐방Note:디오텍(108860)

More information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Mobile Ver. 0.71b 2009. 3. 17 By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http://blog.patheye.com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설치 1/3 최종 배포 버전을 다 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된 파일은 CAB 파일입니다. CAB 파일에는

More information

스마트 서비스 퀵가이드 본 사용설명서는 제품사용에 필요한 기능을 설명한 가이드입니다. 목 차 1.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4 2. 스마트 서비스란?...5 리얼타임 3D... 5 스마트 퀵서비스... 5 스마트 파인드라이브 Wi-Fi 어플리케이션... 5 3. 스마트 서비스 사용 준비하기 - 휴대폰과 단말기 무선 연결...6 Wi-Fi 동글 연결하기...

More information

ICT03_UX Guide DIP 1605

ICT03_UX Guide DIP 1605 ICT 서비스기획시리즈 01 모바일 UX 가이드라인 동준상. 넥스트플랫폼 / v1605 모바일 UX 가이드라인 ICT 서비스기획시리즈 01 2 ios 9, OS X Yosemite (SDK) ICT Product & Service Planning Essential ios 8, OS X Yosemite (SDK) ICT Product & Service Planning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권장 사양

Microsoft PowerPoint - 권장 사양 Autodesk 제품컴퓨터사양 PRONETSOFT.CO 박경현 1 AutoCAD 시스템사양 시스템요구사양 32 비트 AutoCAD 2009 를위한시스템요구사항 Intel Pentium 4 프로세서 2.2GHz 이상, 또는 Intel 또는 AMD 듀얼 코어프로세서 16GH 1.6GHz 이상 Microsoft Windows Vista, Windows XP Home

More information

B2B 매뉴얼

B2B 매뉴얼 오디오북 모바일앱 사용자 매뉴얼 (안드로이드) 오디언 도서관 안드로이드용 - 오디오북 모바일앱은 안드로이드 OS 버전 2.1 이상을 지원합니다. (대표 기종 : 갤럭시 S, 갤럭시 S II, 갤럭시탭, 모토로이, 넥서스원 등) - OS 버전은 홖경설정(설정) > 휴대폰정보 > 펌웨어버전(Android 버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하위 버전의 OS는

More information

13-01.hwp

13-01.hwp 1. N 스크린이용행태및추이분석 김윤화부연구위원, ICT 통계센터 분석데이터및분석목적 - 2011 년과 2012 년한국미디어패널조사결과를활용하여분석함 - 한국미디어패널조사는 2010 년부터매년실시되는동일표본추적조사로 2011 년전국 5,109 가구및 12,000 명개인을대상으로, 2012 년에는 4,432 가구및 10,319 명개인을대상으로미디어기기보유현황,

More information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Android 용 Brother Image Viewer 설명서 버전 0 KOR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표입니다. Android는

More information

처음에 읽어 주십시오! 본 사용설명서의 내용은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본 사용설명서의 내용은 제조 공정의 각 과정에서 확인했습니다. 문제점이나 잘못된 점 이 있으면 개의치 마시고 당사로 연락해 주십시오. 본 사용설명서의 내용을 복제하는 것은 일부 또는 전부에

처음에 읽어 주십시오! 본 사용설명서의 내용은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본 사용설명서의 내용은 제조 공정의 각 과정에서 확인했습니다. 문제점이나 잘못된 점 이 있으면 개의치 마시고 당사로 연락해 주십시오. 본 사용설명서의 내용을 복제하는 것은 일부 또는 전부에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단말기용 앱 EXILIM Link 사용설명서 KO 본 설명서의 절차에 따라 일반 스마트폰/태블릿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일부 정보(표시 내 용 등)는 실제 사용 중인 기기에서 다르게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향후 참고할 경우를 대비해 사용설명서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해 주십시오. 처음에 읽어 주십시오! 본 사용설명서의 내용은 예고 없이 변경할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C5ACB6F3BFECB5E55FBCF6C1A45F>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C5ACB6F3BFECB5E55FBCF6C1A45F> 클라우드 컴퓨팅 빅6의 동향과 PaaS의 가치 現 기술문화연구소 소장 / IT 칼럼니스트, 류한석 Blog : http://peopleware.kr / Twitter : @bobbyryu 1. 클라우드 컴퓨팅의 함의와 이해관계자들 클라우드 컴퓨팅이란 네트워크를 통해 서버, 스토리지, 소프트웨어 등 각종 IT 자원을 빌려 쓰는 서비스로서의 컴퓨팅 을 뜻한다.

More information

14 경영관리연구 제6권 제1호 (2013. 6) Ⅰ. 서론 2013년 1월 11일 미국의 유명한 경영전문 월간지 패스트 컴퍼니 가 2013년 글로벌 혁신 기업 50 을 발표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2년 연속 혁신기업 1위를 차지했던 애플의 추락 이었다. 음성 인식

14 경영관리연구 제6권 제1호 (2013. 6) Ⅰ. 서론 2013년 1월 11일 미국의 유명한 경영전문 월간지 패스트 컴퍼니 가 2013년 글로벌 혁신 기업 50 을 발표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2년 연속 혁신기업 1위를 차지했던 애플의 추락 이었다. 음성 인식 애플의 사례를 통해 살펴본 창조적 파괴 13 경영관리연구 (제6권 제1호) 애플의 사례를 통해 살펴본 창조적 파괴 박재영 이맥소프트(주) 부사장 슘페터가 제시한 창조적 파괴는 경제적 혁신과 비즈니스 사이클을 의미하는 이론이며, 단순하게 는 창조적 혁신을 의미한다. 즉 혁신적 기업의 창조적 파괴행위로 인해 새로운 제품이 성공적으로 탄생하는 것이다. 이후 다른

More information

vRealize Automation용 VMware Remote Console - VMware

vRealize Automation용 VMware Remote Console - VMware vrealize Automation 용 VMware Remote Console VMware Remote Console 9.0 이문서는새버전으로교체되기전까지나열된각제품버전및모든이후버전을지원합니다. 이문서에대한최신버전을확인하려면 http://www.vmware.com/kr/support/pubs 를참조하십시오. KO-002230-00 vrealize Automation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강력한성능! 인터넷 / 업무용데스크탑 PC NX-H Series Desktop PC NX1- H700/H800/H900 NX2- H700/H800/H900 NX1-H Series 사양 Series 제품설명 ( 모델명 ) NX1-H Series, 슬림타입 기본형모델중보급형모델고급형모델 NX1-H800:112SN NX1-H800:324SN NX1-H800:534MS

More information

7월 16일자.hwp

7월 16일자.hwp 제 26 권 13호 통권 581호 2014년 하반기, 스마트워치 확산 본격화 18) 정 부 연 * 1. 개 요 최근 전세계적인 휴대폰 수요 둔화와 스마트폰 단가 하락 등으로 휴대폰 시장의 성 장률이 둔화되자 휴대폰 제조업체들을 포함한 IT기업들은 새로운 수요 창출을 위해 웨어러블 디바이스 사업에 진출하고 있다. 그 중 스마트폰과 바로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는

More information

더모바일창간호_1

더모바일창간호_1 Contents 3 4 5 6 7 Apple AppStore(US) Paid Free 8 Apple AppStore(JP) Paid Free 9 Apple AppStore(CH) Paid Free 10 Android Market(US) Paid Free 11 Apple ipad AppStore(US) Paid Free 12 Mac AppStore(US) Paid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R_120827_Display.doc

Microsoft Word - R_120827_Display.doc CONTENT SUMMARY _ 3 IT 성장 우려 속에 돋보이는 태블릿의 성장 _ 4 안드로이드 태블릿은 반격에 나설 것인가 _ 6 삼성 태블릿의 반격을 기대 _ 13 종목 분석 삼성SDI (64) 태블릿 성장으로 폴리머 전지 공급 확대 _ 18 일진디스플레이 (276) 이제 태블릿 시장이다 _ 2 이라이콤 (4152) 태블릿용 BLU도 기대된다! _ 22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C1A4BAB8C5EBBDC5C1F8C8EFC7F9C8B8BFF8B0ED5FBDBAB8B6C6AEBDC3B4EBBAF22E727466>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C1A4BAB8C5EBBDC5C1F8C8EFC7F9C8B8BFF8B0ED5FBDBAB8B6C6AEBDC3B4EBBAF22E727466> 스마트TV 시대의 빅뱅과 미디어 생태계 송 민 정 KT 경제경영연구소, mzsong@kt.com 1. 들어가는 말 스마트TV란 스마트폰 운영체제(Operating System)를 탑재해 소비자가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 이후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하는 신개념의 TV이며, 스마트폰이 촉발한 또 하나의 단말 혁명이다. 스마트폰과

More information

**더모바일05호_N0.8

**더모바일05호_N0.8 Opinion Leaders Voice 스마트 인터랙션의 핵심은 콘텐츠와 플랫폼의 유기적 결합(신동희 교수) 5 2012 Vol. 008 MOIBA 모바일 앱 해외 마케팅 지원사업 추진성과. 2탄 Elf Defense _ 해외 마케팅으로 23개국에서 ios 게임 장르 상위 랭크인! 앱 성공 사례 한일 교육 앱 카테고리 동시 정복하다! _ 요럴땐영어로1/2탄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INTERNET-GAME-JP.docx

Microsoft Word INTERNET-GAME-JP.docx 218 Industry Report 218.3.15 인터넷/게임 (비중확대/Maintain) 일본 탐방기: 라이프 스타일 지배력 문지현 2-3774-164 jeehyun.moon@miraeasset.com ( 십억달러 ) (%) ( 십억달러 ) (%) 16 모바일광고 (L) 1 8 모바일광고 (L) 8 PC 광고 (L) PC 광고 (L) 12 비디오광고비중

More information

2010 년 10 월넷째주 ( ) 1. IT와타산업융합위한민관노력강화 2. 한국, IT산업분야국제표준제안건수세계 1위달성 3. 한국, 3년연속세계브로드밴드경쟁력 1위기록 4. 삼성SDS, 2011년 IT메가트렌드선정 'Smart' 와 'Social' 이핵심

2010 년 10 월넷째주 ( ) 1. IT와타산업융합위한민관노력강화 2. 한국, IT산업분야국제표준제안건수세계 1위달성 3. 한국, 3년연속세계브로드밴드경쟁력 1위기록 4. 삼성SDS, 2011년 IT메가트렌드선정 'Smart' 와 'Social' 이핵심 2010 년 10 월넷째주 (2010-40) 1. IT와타산업융합위한민관노력강화 2. 한국, IT산업분야국제표준제안건수세계 1위달성 3. 한국, 3년연속세계브로드밴드경쟁력 1위기록 4. 삼성SDS, 2011년 IT메가트렌드선정 'Smart' 와 'Social' 이핵심 5. 세계 OLED 시장, 3분기매출 4억달러돌파 AM OLED가성장주도 6. 태블릿PC,

More information

52 l /08

52 l /08 Special Theme_임베디드 소프트웨어 Special Report 모바일 웹 OS 기술 현황과 표준화 동향 윤 석 찬 다음커뮤니케이션 DNALab 팀장 1. 머리말 디바이스에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할 수 있다. 본 고에서는 모바일 웹 OS의 현황과 임베디드 환 오늘날 인터넷에서 웹 기반 콘텐츠가 차지하는 부 경에서 채용되고 있는 최적화 기술을 살펴보고, 웹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B8F0B9D9C0CF204F532C20B1D7B8AEB0ED20BEC8B5E5B7CEC0CCB5E55FBFCDC0CCBEF92E646F6378>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B8F0B9D9C0CF204F532C20B1D7B8AEB0ED20BEC8B5E5B7CEC0CCB5E55FBFCDC0CCBEF92E646F6378> 모바일 OS, 그리고 안드로이드 와 이 엇 ( IT 블로거 ) - 와이엇의 로그파일" (logfile.tistory.com) IT 블로그 운영 - IT 기술 및 산업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IT 동향, 트렌드, 리뷰에 대한 글을 주로 게재 바야흐로 우리는 모바일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아이폰으로 촉발된 모바일 혁명은 이제 초기 단계를 넘어 성숙 단계로 접어들기

More information

미국 콘텐츠 산업동향 (22호) - 심층이슈.hwp

미국 콘텐츠 산업동향 (22호) - 심층이슈.hwp 애플 매킨토시 마켓쉐어와 맥용 게임 리서치 작성취지 최근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등의 애플 하드웨어 기기들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애플용 콘텐츠의 전반적인 현황을 살펴보고 전망을 예측함으로써 향후 한국 맥용 콘텐츠 개발을 위한 정보자료로 활용하고자 함 작성순서 들어가기 맥 하드웨어용 게임의 현재 시사점 1. 들어가기 애플 맥의 PC 시장 진출 애플의 역사 애플이

More information

경우 1) 80GB( 원본 ) => 2TB( 복사본 ), 원본 80GB 는 MBR 로디스크초기화하고 NTFS 로포맷한경우 복사본 HDD 도 MBR 로디스크초기화되고 80GB 만큼포맷되고나머지영역 (80GB~ 나머지부분 ) 은할당되지않음 으로나온다. A. Window P

경우 1) 80GB( 원본 ) => 2TB( 복사본 ), 원본 80GB 는 MBR 로디스크초기화하고 NTFS 로포맷한경우 복사본 HDD 도 MBR 로디스크초기화되고 80GB 만큼포맷되고나머지영역 (80GB~ 나머지부분 ) 은할당되지않음 으로나온다. A. Window P Duplicator 는기본적으로원본하드디스크를빠르게복사본하드디스크에복사하는기능을하는것입니다.. 복사본 하드디스크가원본하드디스크와똑같게하는것을목적으로하는것이어서저용량에서고용량으로복사시몇 가지문제점이발생할수있습니다. 하드디스크는사용하려면, 디스크초기화를한후에포맷을해야사용가능합니다. Windows PC는 MBR과 GPT 2 개중에 1개로초기화합니다. -Windows

More information

**더모바일10월호_N0.13

**더모바일10월호_N0.13 10 2012 Vol. 013 Contents 3 4 5 6 7 8 9 10 11 Apple AppStore(US) Paid Top Grossing 12 Apple AppStore(JP) Paid Top Grossing 13 Apple AppStore(CH) Paid Top Grossing 14 Google Play(US) Paid Top Grossing

More information

내지(교사용) 4-6부

내지(교사용) 4-6부 Chapter5 140 141 142 143 144 145 146 147 148 01 02 03 04 05 06 07 08 149 활 / 동 / 지 2 01 즐겨 찾는 사이트와 찾는 이유는? 사이트: 이유: 02 아래는 어느 외국계 사이트의 회원가입 화면이다. 국내의 일반적인 회원가입보다 절차가 간소하거나 기입하지 않아도 되는 개인정보 항목이 있다면 무엇인지

More information

동향과전망 : 방송 통신 전파 통권제 71 호 조사배경 1. 구글은국내음악시장진입을공식화하고있으나, 관련단체와의협상이지연되면서상반기출시는어려울것으로예상됨 ( 출처 : 디지털타임즈, 구글, 국내음원시장진출늦어지나, ) 2. 본조사는

동향과전망 : 방송 통신 전파 통권제 71 호 조사배경 1. 구글은국내음악시장진입을공식화하고있으나, 관련단체와의협상이지연되면서상반기출시는어려울것으로예상됨 ( 출처 : 디지털타임즈, 구글, 국내음원시장진출늦어지나, ) 2. 본조사는 현장서베이 모바일음악서비스이용행태조사 정책연구본부융합정책연구부 스마트폰의확산이후모바일음악서비스업체들은기존의다운로드형모델에서벗어나실시간스트리밍모델을더욱강화하고있다. 특히국내에서는이동통신사들이특정모바일음악서비스업체와제휴해스마트폰가입자에게는저렴한월이용료와무료데이터통신을제공하여이용자는더욱증가하는추세이다. 이번조사는모바일음악서비스를이용하고있는국내스마트폰이용자를대상으로서비스이용행태와서비스에대한만족도를조사하였다.

More information

F120L(JB)_UG_V1.0_ indd

F120L(JB)_UG_V1.0_ indd 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전화끊기, 통화중메뉴사용하기 전화통화를종료하려면 통화중 ➌ ( 끊기 ) 를누르세요. 전원버튼으로통화종료 ( 124쪽 ) 로설정한경우통화중전원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소셜 미디어, TV를 만나다 동영상 유통 채널로 급부상하는 소셜 미디어 DMC REPORT 본 연구보고서는 DMC미디어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본 보고서의 내용을 부분적으로 발췌하거나 인용, 또는 언론보도 시에는 반드시 당사의 사전 동의를 득하여야 하며, 출처 명기 시 다음 사항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보고서는 DMC미디어에서 작성되었고, 디지에코에 공동

More information

<4D F736F F D20B0A1B1EEBFEE20B9CCB7A1C0C7204D6F62696C F D20BFB9C3F85FB1E8BCAEB1E25F312E646F63>

<4D F736F F D20B0A1B1EEBFEE20B9CCB7A1C0C7204D6F62696C F D20BFB9C3F85FB1E8BCAEB1E25F312E646F63> 가까운미래의모바일생태계예측 김석기 (Kim, Neo) - 現, 중앙일보전략기획실 / New Device BU장 - 前, ROA Group Korea, 다음커뮤니케이션, 삼성전자근무 - Blog 니오의 nweb (www.nweb.kr) 운영 애플사입장에서보면한국은매우특이한시장이라할수있습니다. 단순히아이폰의판매대수가많아서가아니라미국시장을표준으로보았을때한국은사용자들이가장많이사용하는카테고리인게임서비스도제공하지않고있으며,

More information

¿ÍÀ̺ê·ÎµµÅ¥

¿ÍÀ̺ê·ÎµµÅ¥ Dicon Special Report Ⅲ 와이브로 IPTV 와이브로 IPTV, DC업계양날개될까? 지난해12월위성DMB에이어지상파DMB서비스가첫전파를타면서차세대서비스의화려한막이올랐다. 올해는그2탄으로휴 대인터넷서비스인와이브로와IPTV가속속무대에등장할것으로보여사용자들은미래형서비스를만끽할수있는한해가될전망 이다. 특히이들신규서비스는킬러콘텐츠발굴에성공여부가달려있어서비스사업자들의콘텐츠확보전도치열할전망이다.

More information

<3132BFF93136C0CFC0DA2E687770>

<3132BFF93136C0CFC0DA2E687770> 2005-12-16 1 합계 음반시장 온라인음악시장 5,000 4,000 3,000 4,104 4,104 3,530 3,530 3,800 3,800 4,554 4,104 4,644 3,733 4,203 2,861 3,683 3,352 2,000 1,000 450 911 1,342 1,833 1,850 1,338 2,014 0- - - - 199797 199898

More information

**더모바일04호_N0.7

**더모바일04호_N0.7 4 2012 Vol. 007 Contents 2 3 4 5 6 7 8 9 Apple AppStore(US) Paid Top Grossing 10 Apple AppStore(JP) Paid Top Grossing 11 Apple AppStore(CH) Paid Top Grossing 12 Android Market(US) Paid Top Grossing 13

More information

**더모바일03호_N0.6

**더모바일03호_N0.6 3 2012 Vol. 006 Contents 2 3 4 5 Apple AppStore(US) Paid Top Grossing 6 Apple AppStore(JP) Paid Top Grossing 7 Apple AppStore(CH) Paid Top Grossing 8 Android Market(US) Paid Top Grossing 9 Apple ipad AppStore(US)

More information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YouTube 플레이북 YouTube에서 호소력 있는 동영상으로 고객과 소통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More information

<C3E6B3B2B1B3C0B0313832C8A32DC5BEC0E7BFEB28C0DBB0D4292D332E706466>

<C3E6B3B2B1B3C0B0313832C8A32DC5BEC0E7BFEB28C0DBB0D4292D332E706466> 11-8140242-000001-08 2013-927 2013 182 2013 182 Contents 02 16 08 10 12 18 53 25 32 63 Summer 2 0 1 3 68 40 51 57 65 72 81 90 97 103 109 94 116 123 130 140 144 148 118 154 158 163 1 2 3 4 5 8 SUMMER

More information

1. 서론 디지털음악시장은정부가저작권보호를강화하고저작권단체들이디지털음악서비스사업자에대해강력한저작권보호조치를요구한결과합법적유료서비스가정착됐고, 현재디지털음악시장은빠르게성장하고있다. 음악산업구조를보면전통적인음반시장의규모는감소하는반면디지털음악시장은빠르게성장하여음악시장의성장세

1. 서론 디지털음악시장은정부가저작권보호를강화하고저작권단체들이디지털음악서비스사업자에대해강력한저작권보호조치를요구한결과합법적유료서비스가정착됐고, 현재디지털음악시장은빠르게성장하고있다. 음악산업구조를보면전통적인음반시장의규모는감소하는반면디지털음악시장은빠르게성장하여음악시장의성장세 디지털음악산업의저작권보호 - 현황및문제점을중심으로 - 목차 1. 서론 2. 디지털음악의저작권보호현황 3. 결론 저작권기술동향 Biweekly (10 월 4 주 ) 한국저작권위원회기술연구소김현미선임 KRG(( 주 ) 날리지리서치그룹 ) 본보고서는문화체육관광부지원으로한국저작권위원회기술연구소에서제공하는자료입니다. 본보고서는필자의주관적인의견이며활용의책임은이용자들에게있음을알려드립니다.

More information

SM-G906S 갤럭시 S5 광대역 LTE-A O SM-G910S 갤럭시라운드 O SM-G920S 갤럭시 S O SM-G925S 갤럭시 S6 엣지 O SM-G928S 갤럭시 S6 엣지 plus O SM-G930S

SM-G906S 갤럭시 S5 광대역 LTE-A O SM-G910S 갤럭시라운드 O SM-G920S 갤럭시 S O SM-G925S 갤럭시 S6 엣지 O SM-G928S 갤럭시 S6 엣지 plus O SM-G930S 제품의사양을보여주는표입니다. 제조사 기종 이름 버전 944( 인증 ) SHV-E110S 갤럭시 S2 LTE 4.1.2 O SHV-E120S 갤럭시 S2 HD LTE 4.0.4 O SHV-E160S 갤럭시노트1 4.1.2 O SHV-E170S 갤럭시 R 스타일 4.1.2 O SHV-E210S 갤럭시 S3 LTE 4.4.4 O SHV-E220S 갤럭시팝 4.4.4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C3D6BDC52049435420C0CCBDB4202D20BAB9BBE7BABB>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C3D6BDC52049435420C0CCBDB4202D20BAB9BBE7BABB> 최신 ICT 이슈 아이폰 6s 의 감압 터치 인터페이스는 호응을 얻을 것인가? * 아이폰 6s 와 아이패드 프로를 선보인 애플 신제품 발표회에 대해 혁신이 부족하고 MS 를 지나치게 의식했다는 평도 나오고 있으나, 3D 멀티 터치를 이용한 새로운 UI, 사진 기 능 강화, 아이패드 미니 4 의 지속적 업그레이드 등 주목해야 할 포인트도 적지 않음 2015 애플

More information

H-2 한영수

H-2 한영수 애플TV를 통해 본 TV의 생존법 한영수 책임연구원 hyszzz@lgeri.com Ⅰ. 머리말 Ⅱ. TV와 콘텐트 전달 방식 Ⅲ. 애플TV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Ⅳ. TV가 승자가 되는 길 Ⅴ. 맺음말 인터넷과 디지털 미디어 산업의 빠른 발달로 인해 영상 콘텐트의 종류는 점점 다양화되고 있으며 이런 다양한 영상 콘텐트를 고화질 TV를 통해 시청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Weekly_110530_허용기_취합중.doc

Microsoft Word - Weekly_110530_허용기_취합중.doc 2011. 5. 30 Sector Idea [IT] 클라우드 - IT의 집결지 [기계/플랜트] 도시바(東芝)사업전략 수정: 원자력에서 화력, 신재생으로 Company Visit Note CJ E&M (130960) Company Visit Schedule Key Data & Chart ᆞ 동 자료는 2011년 5월 29일 당사 홈페이지에 게시된 자료로, 기관투자가

More information

노트북 IT / 모바일 데스크탑 34 올인원PC 35 PC 소프트웨어 포터블SSD / SSD / 메모리카드 36 태블릿 37 휴대폰 39 PC 솔루션 IT / 모바일 IT / 모바일 노트북 29 삼성전자는 Windows 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만의 편리하고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통해 초보자도 보다 쉽고 빠르게 이용 가능합니다. Easy Settings 삼성 패스트

More information

Visual Studio online Limited preview 간략하게살펴보기

Visual Studio online Limited preview 간략하게살펴보기 11월의주제 Visual Studio 2013 제대로파헤쳐보기! Visual Studio online Limited preview 간략하게살펴보기 ALM, 언제어디서나 연결된 IDE Theme와 Visual Design 편집기의강화된생산성기능들성능최적화및디버깅개선 Microsoft 계정으로 IDE에서로그인가능다양한머신사이에서개발환경유지다양한디바이스에걸쳐설정을동기화개선된

More information

? : 6, 7 8 9, 10, ,, Adobe Marketing Cloud

? : 6, 7 8 9, 10, ,, Adobe Marketing Cloud ? Adobe ? 1 2 3 4 2014 5 :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Adobe Marketing Cloud 5. Adobe. " "( 17% ).,,,, B2B... 86% 모바일채널이마케팅 전략에매우중요하다고 1 응답했습니다. 의모바일마케터 . 모바일마케터의연평균지출 500 만달러모바일웹사이트 550 만달러모바일앱

More information

Office 365, FastTrack 4 FastTrack. Tony Striefel FastTrack FastTrack

Office 365, FastTrack 4 FastTrack. Tony Striefel FastTrack FastTrack FastTrack 1 Office 365, FastTrack 4 FastTrack. Tony Striefel FastTrack FastTrack 5 11 2 FASTTRACK 소개 디지털 혁신은 여기서 시작합니다. Microsoft FastTrack은 Microsoft 클라우드를 사용하여 고객이 신속하게 비즈니스 가치를 실현하도록 돕는 고객 성공 서비스입니다.

More information

Cloud Friendly System Architecture

Cloud Friendly System Architecture -Service Clients Administrator 1. -Service 구성도 : ( 좌측참고 ) LB(LoadBlancer) 2. -Service 개요 ucloud Virtual Router F/W Monitoring 개념 특징 적용가능분야 Server, WAS, DB 로구성되어 web service 를클라우드환경에서제공하기위한 service architecture

More information

User Guide

User Guide HP Pocket Playlist 사용 설명서 부품 번호: 699916-AD2 제 2 판: 2013 년 1 월, 초판: 2012 년 12 월 Copyright 2012, 2013 Hewlett-Packard Development Company, L.P. Microsoft, Windows 및 Windows Vista 는 Microsoft Corporation

More information

<C5EBB1C73331C8A32838BFF9C8A329B9AEC8ADBFCD20B1E2BCFAC0C720B8B8B3B22E687770>

<C5EBB1C73331C8A32838BFF9C8A329B9AEC8ADBFCD20B1E2BCFAC0C720B8B8B3B22E687770> 문화기술(CT) 동향 CT 동향 : 게임 콘솔 2. Google, Android 앞세워 게임 콘솔 영역 진출 모색 Wall Street Journal에 따르면 Google이 Android OS를 활용한 게임 콘솔을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짐. 이미 OUYA, GameStick 등이 등장하며 Android 기반 모바일 게임이 가정 내에 침투되고 있는 상황에서

More information

12월16일자(최종).hwp

12월16일자(최종).hwp 동 향 제 22 권 23호 통권 499호 크롬 노트북 출시 의의 16) 이 기 훈 * 1. 개 요 지난 12월 7일 구글은 크롬 OS가 탑재된 노트북인 Cr-48, 일명 크롬 노트북 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아직 파일럿(시제품) 단계이기는 하지만 내년 중반에는 삼성과 대만 기업인 에이서를 통하여 정식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구글은 파일럿 프로그램 (pilot program)을

More information

가가 (MILK) (MILK) 게 게 동 게 가 원 게 게 가가 가가 라 가가 라 로 빠르게 로 빠르게 동 검색가 원 가르로 원 르로 검색 가가 게 르 가가 르 라 라 가 원 동 동 가 게 게 (Papergarden) (Papergarden) 검색 검색 2 2 바깥 원

가가 (MILK) (MILK) 게 게 동 게 가 원 게 게 가가 가가 라 가가 라 로 빠르게 로 빠르게 동 검색가 원 가르로 원 르로 검색 가가 게 르 가가 르 라 라 가 원 동 동 가 게 게 (Papergarden) (Papergarden) 검색 검색 2 2 바깥 원 제 제 215. 215. 매 성 매 니 14 제 사용 서비스 사 무매 ( p:// a. e. a ng. L a / e /dp / pma n.d ) 로 원 사 / 동 시 는 용 다 으 S 어 1 의 의 색 1 삼성 서비스 운 시 : 월 토 : 18:(일 일/공 일 33 (원 서비스 무) 3 가고 진단, 서비스) u 지 SS 41 3 33 S프라 삼성 바 게 제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