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Gallery 미술로 보는 게임 0 / 1 Game Gallery The thinker, Acrylic on canvas, cm, 2011 이상우 poem264@gmail.com.,., 2011 Pixel on Canvas ,,!.
|
|
- 정용 모
- 8 years ago
- Views:
Transcription
1 7 gameculture.or.kr Game Culture Magazine Jul / Volume 005 / ISSN Talk / 한국 e스포츠의 현황과 전망 Game People / 한국 게임계의 단군을 만나다 5 Focus Interview / 문화체육관광부 게임콘텐츠산업과장 이수명 On the Spot / 제1회 서울 국제 인터넷 및 온라인 게임 심포지엄을 마치며 GAME CULTURE 07
2 Game Gallery 미술로 보는 게임 0 / 1 Game Gallery The thinker, Acrylic on canvas, cm, 2011 이상우 poem264@gmail.com.,., 2011 Pixel on Canvas ,,!. (?) The thinker!, The thinker.,......,? 1+1?..,? 작가소개 재이박 park4881@hanmail.net 2012 Beyond the frame(, ) (, ) (, ) 2011 Skull Skull Skull(, ) (, ) (, ) Take Five(, ) 2009 Pop+Con(GAC, ) 2007 (, ) 원작소개 동키콩(Donkey Kong, 1981).. ()....
3 GAME CULTURE 차례 Game Culture Magazine Jul / Volume 년 7월 10일 2012년 3월 5일 김종민 게임문화재단 0 Game Gallery 미술로 보는 게임 4 Editorial 편집장의 말 6 Game is 칼럼 () 정용환 ludens@gameculture.or.kr 김지영 public@gameculture.or.kr 권경우 nomad70@hanmail.net 박근서 gspark1@cu.ac.kr 박태순 pky0408@daum.net 8 Talk 通 기획 좌담 e 26 Game People 인물로 읽는 한국 게임사 5 송연주 sprist@vcomm.co.kr 장주희 genetjang@gmail.com 이진원 parkbok@gmail.com 페이퍼백 info@paper-back.org 동인AP apdongin.com 33 Focus Interview 기획 인터뷰 36 Review 서평 Casual Game Design : 38 Game Critique 게임 평론 S4 : ISSN Copyright 게임문화재단, tel fax gameculture.or.kr *. **,. 40 Essay 내 인생의 게임 41 Game Code 게임용어소개 #4 : PC 42 Game Toon 카툰 /,, 44 News Clipping 뉴스 & 이슈 June On the Spot 기획 취재 1 50 GCF News 재단 소식 July Event 독자의 소리 게임컬처 는 현재 우편배송을 위한 구독신청은 받고 있지 않습니다.. gameculture.or.kr public@gameculture.or.kr July 2012 #005 COVER STORY 게임컬처 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귀담아 듣겠습니다.. public@gameculture.or.kr 검색어: e스포츠 e.
4 Editorial 권경우 편집장의 말 Game Culture Magazine July 2012 Volume 005,?, ,,. Game is / 칼럼 착하고 좋은 게임에 대한 소고( 小 考 ) e... e... 70, 7..,. CURRENT ISSUE Talk 通 / 기획 좌담 한국 e스포츠의 현황과 전망 e. e. e.,,... () ( ). e. e.,,, e Game People / 인물로 읽는 한국 게임사 한국 게임계의 단군을 만나다 5. e. e.,,. e..
5 Game is 칼럼 6 / 7 Game is 착하고 좋은 게임에 대한 소고( 小 考 ) Re-Mission, Peace Maker, UN Food Force,,, DMZ. 이재홍 munsarang@naver.com,,, , (),,?,,. (Game). (Amusement),.,. (), (),.,,.,,.,.,.,.. (Serious Game).,,. America s Army Virtual Heroes CEO Jerry Heneghan.,,,,,.,,. Eric Berne Games People Play. Eric Berne.,,.,,,... DDR(Dance Dance Revolution),. DDR. Wii, (Jean Jaques Rousseau).,,. MMORPG. ( ),.,,.,,?
6 Talk 通 기획 좌담 8 / 9 Talk 通 talk 通 ( ) 3 남정석(사회) - 이장주 - 조만수 - e 주훈 - 8 최영우 - e- 한국 e스포츠의 현황과 전망
7 Talk 通 10 / 11 Talk 通 1990 e 2010,,. e,,. 1,,, e. e. e. e,, e. (), e e,,?. 7~8 1 ( 1). e...,,,, e.., K-POP, e,. e,,., e e,,.., e e,.. e.. e스포츠 성공의 맥락과 본원적인 물음. e.. () e. e스포츠의 위험과 기회 요소,? e (),,.... e.,, e, e,. e. 주체들의 문제가 풀린 상황에서 이제는 우리가 협력해서 얼마나 잘 할 것인가, 팬들에게 우리가 제공할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와 콘텐츠를 보일, e e ( e)..,. 수 있느냐, 없느냐의 문제만 남아있습니다. 예전처럼 e스포츠는 인기 있는 콘텐츠 라는 접근을 다시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이것을 산업면에서 보면, 요즘 K-POP, 한국영화 등 성공 사례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e e스포츠 역시 그와 비슷한 다양한 기회의 장이 열릴 것이라 기대해봅니다. 10.,,,.
8 Talk 通 12 / 13 Talk 通 e, ~2006, HD,, /n,.,.. e.. 1 2, e.,... e,.. e.,. e.,,! IMF.., PC e스포츠 국제대회 현황 1.. 1,,.. ()., PC. PC, e,,. e,. e스포츠의 매력은 젊은 사람들의 놀이문화인 게임을 방송국에서 보는 것 으로 만들어냄으로써, 내가 좋아하는 팀과 선수가 생겨나고 그것에 열광하는 과정에 있다고 봅니다. 1, (team play). 2004~2005,. e. SK, 8.. (non-verbal)...?, 2012 e스포츠의 매력적 형성과 프로게임단의 난항 e, () e.? e. e...,...
9 Talk 通 14 / 15 Talk 通 MLG에서는 한국의 선수 육성 시스템이나 팀 시스템, 리그 시스템들을 오히려 굉장히 좋은 모델로 보고 있습니다. 다만 우리가 하던 게임이 글로벌화 되지 않았다는 점이 문제이지요. 그런 긍정적인 시각이 없었다면 글로벌 첫 <스타2>대회에서 5~6천명의 관중들이 한국 선수들에게 기립박수를 보내면서 플래시 플래시(Flash 이영호) 를 외쳤겠어요...?,,.,,?......, MS IBM, MLG ( e., LOL)...,,......,. MLG, MLG, e IEM(Intel Extreme.,.. Masters) MLG(Major League?. 2004~2006., Gaming),,.. MLG,,.,...,,,.....,., e. e....,... e스포츠 국제대회 현황 2 :.., 산업화 관점, 층위 구별의 필요성.,,,. MLG., e.. e ()?, e MOU.,., MLG. e e,.,,....,..., e.. e e ~6. LOL Major, MLG. e e (RTS, AOS, FPS )... (Flash ) 1.,...
10 Talk 通 16 / 17 Talk 通,, ( )..., LOL LOL, 8. e 3,.. 2, LOL,., 1.,..,.,..,.,. e. 1 2,, e 2 e e,..,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 MLG. e,,. 1 e, AP LOL..,, LOL..., 문화적 측면에서 바라본 e스포츠의 재미,.,,.. () e.,... 뉴 콘텐츠 리그 오브 래전드(League Of, ROI.,., Legends, LOL) 의 등장, LOL.,.., e () e.... e 1 e., 스타크래프트2 (StarCraft2 스타2) 의?, 2. 여전한 가능성,, e. LOL... 2 e () LOL e,. PC?. e e. 1.
11 Talk 通 18 / 19 Talk 通 TV,. MLG GSL <스타1>과 <스타2>를 병행하는 것은 객관적인 데이터상으로는 위기로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국 e스포츠의 , ,..,.. 연속선상에서 봤을 때에는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도기라고 생각합니다. (중략) <스타2>는 선수들에게도. 2,.,. 2, ,,.,, 2D 3D. 위기이자 자극과 기회가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게임단과 선수들은 분명 이를 극복하고 글로벌한 환경에서, TV., e..? 3D., 성공할 수 있는 능력과 자신감을 갖고 있다고 봅니다... PC....,., 2,., 스마트 시대의 e스포츠에 관한 단상,, 1, (),,. 1 1, PC.. e.. 2 e, e 1. GSL.... 1,,.,, ,...,....,.,..?...
12 Talk 通 20 / 21 Talk 通 () PC PC PC..... 대한스포츠회의 종목화, 프로와 아마추어를. 위하여.,.. () e....,. IeSF(International e-sports,,,, e Federation, e, IeSF).. IOC FIFA 2. e?... MLG?.,, WCG(World OCA(Olympic Council of Asia, Cyber Games, WCG). ). WCG 게임을 둘러싼 외부 환경이 많이 바뀌고 있다는 것이죠. 오히려 지금이 그것의 e.. 본원적인 의미를 살려야 하는 때가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어요. 사실 개인적으로 <스타2>로 넘어가는 것은 안타까워요. 인기가 많으니까 어쩔 수 없다? 인기라는 것은 내부에서 만들어내는 것이 아니라 외부에서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근원적으로. 4D,,.. PC.. 게이머를 꿈꾸는 아이들과 학부모를 위한 외부 환경과 어떻게 함께 가야할 것인지 고민해봐야 합니다. 그렇게 되려면 선수들이 운동복을 입어야 하는정확한 명분과 남들과 차별화된 스토리가 있어야 하고, 스포츠와는 다른 새로운 무엇으로서의 가능성과 시도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2 3D LOL,. 계획의 필요 (), 유저들의 라이프스타일, 관심, 경기시간, 노출되는 미디어, 욕구, 상황이라는 요소들이 결부되었을 때 자유도가 높은 e스포츠가 오래갈 수 있지 않을까요?. e.,.. e. e e.. (UI), e..,. e
13 Talk 通 22 / 23 Talk 通 대중문화의 한 축을 형성하면서 새로운 개념들을 만들어내고 활성화시킨 점에 있어 e스포츠는 커다란 역할을 한 것이죠. 또한, e스포츠가 게임을 콘솔이나 PC기반으로부터 열린 광장으로 옮겨왔다는 것만으로도 큰 기여를 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점을 다른 측면으로까지 확장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인프라가 사라졌기 때문에 위기라고 말하는데, 사실은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해외는 물론, 국내 대회는 거시적인 관점에서 계속 발전하고 있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많은 종목들과 유저들이 대회에 참가하거나 관전하고 있습니다.?. e,.,,,,.., e e..? e..? e.. 40?,.. e.., e..,,,.., e,, PC 10,..?. e. e스포츠의 미래, 미래를 위한 노력들....,,. e?. e () e,.. e , K-POP., 성공적인 e스포츠라면 재능 있는 어린 친구들에게 유저 이후에 대한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모델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려면 산업으로서 정착을 해나가야 한다는 말이지요. 또한..,.?,. 그 산업화를 바탕으로 수익을 창출한 곳에 새로운 투자가 됨으로써 발생되는 혜택을 다시 팬들이나 게이머들이 얻어가는 구조가 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e,.,,... e,.
14 Talk 通 24 / 25 Talk 通 e스포츠협회는 선택과 집중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e스포츠를 인기 있는 콘텐츠로 만들어서 세계의 모든 사람들이 즐기는 것, 그리고 그 과정에서 수익을 창출하고 재투자가 가능한 구조를 만드는 것이 우선 되어야 합니다. 어쩌면 자생적으로 만들어진 e스포츠이기에 스스로 성공하지 못하면 그 누구도 지원해주거나 바로 잡아주지 않을 것입니다. 즉 자기발전구조 및 산업구조를 형성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스타2>나 가능성 있는 종목들을 골라서 선수들을 프로화시키고, 인기 있는 리그를 만들어 해외 서비스를 하고 이를 통해 경제적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선수들에게 이익이 돌아갈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야 합니다... e,.. e.., e.... e. e,.? R&D.,. e e. e e.,. e.,. e,,. e.,.. e. e,,. e. 2~3 e.. 2 e. IeSF., () IOC.. 언론은 대중과 전문가를 이어주는 창의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e스포츠 내의 히스토리의 문제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즉 히스토리를 얼마나 잘 정리해주는가, 그리고 스타플레이어를 만들고 어떻게 의미부여를 하는가 등 나름. e., 중요한 책무가 있다고 봅니다. 임요환 선수가 예전에 자신이 좀 더 일찍 태어났다면 PC방 폐인이 되었을지도 모른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그저 <스타>를 잘하는 사람에 불과했을 수도 있죠. 하지만 임요환이라는 스타플레이어가 만들어졌고, 본인은 부와 e. PC. 명예를 얻었습니다. 그가 시대를 잘 만난 부분도 있지만, 시대가 그를 만난 것도 있습니다. 일종의 의미부여가 중요한 부분입니다....,.,......
15 Game People 인물로 읽는 한국 게임사 26 / 27 Game People,? 한국 게임계의 박태순.. 단군을 만나다 게임의 맛과 비극을 보다. ( )..,, ? 301 ( ),,.. Sega,., 301,. 1, 장인경 대표 71..,, HP,, ( ).,. MUD..., 10..,...,.
16 Game People 28 / 29 Game People 년 9월 나우콤을 통해 출시된 단군의 땅 4 AD&D 룰북 1st edition MUD. MUD Multi User Dungeon, MUD.,. MUD.. MUD MUG(Multi User Graphic). AD&D. TSR,, TSR Archmage( ) SNG,.. 80.,... MUD 10.. Archmage..... reincarnation, 2 슈퍼 301조 , ~309..., 301 (Regular 301), (Super 301).. AD&D(Advanced Dungeon and Dragon) , FTA,. FTA.. Archmage....?,,,...,? , FTA..,.,... 드디어 마리텔레콤을 만들다. NASA.,..,
17 Game People 30 / 31 Game People 5 故 남궁석 장관 , IMF , Cyber Cemetery. 故 남궁석... Archmage( ) , ?.. 1,. (cheating) ?., MUD MUG.,., , TBC , 1991, 1993, SDS 1998~ ,,, 2004~06. 한국 최초의 셧다운제, 기능성게임.? SDS...,. CEO, 1991 PC (Hitel), 1996 (Unitel) 남궁석 장관 ,, 1997, ,. (reset).. cyber cemetery.,. : IT.,...,., IT, ,....
18 Game People Focus Interview 32 / 33 기획 인터뷰..?. IBI(International Business Incubator,. ). 판갈이를 하든가 복종하든가. IBI?. KSI(Korea Software Incubator, ). KSI. I-Park..., 문화체육관광부?,.., 게임콘텐츠산업과장 이수명. BISDN(... patent map. 오재현 : Broadband Integrated Services Digital, Network).... BISDN,.,,...,...., ,..
19 Focus Interview 34 / 35 Focus Interview....?.. 9( 2000~ , ),. 3. (58%) K...., PC., 4, 2..?.?, PC ,...., ,.?.,,...?.. e.? ( 6,,,.. ) (,..? , )...., , 2...,.. *. 100.?.?.,. *게임시간 선택제 , PC. PC.....,. gamecheck.org.
20 Review 서평 36 / 37 Review Casual Game Design :,?. -? -., 신간 안내.? Gregory Trefry / / / 2011., 권민석 bluetear@yonsei.ac.kr, PC, ( ),.. 위대한 게임의 탄생2 (좋은 게임을 넘어 위대한 게임으로)..... / / 2012,?,, 3, (Gregory Trefry).,...,,, 18, 6. (), (. ( ).,..., ) m..,., (ending)....., 온라인 게임을 지탱하는 기술. / / / , -ing/...,..,,, ,. IT. /,,.. ( ).. IT.,,..
21 Game Critique 게임 평론 38 / 39 Game Critique S4 : 김수빈 rachelsbinn@gmail.com. RPG (Level-up). ( ). (Death),. RPG, ,,,,. (Monster) S ,. RPG.,. S4. RPG )..,. 1),,.. -., S4, Vol.19, 2009, 108..,. 2), ibid, 110.., RPG(Role-Playing Game),,.. S4...,... 2) (Shooting) FPS(First-person shooting) TPS(Third-,. RPG, person shooting)... FPS. FPS 1. TPS 3 S , TPS. S4. TPS... (Touch Down)., (Tutorial)....
22 Essay 내 인생의 게임 Game Code 40 / 41 게임용어소개 강삼석 sskang@masangsoft.com., 2004.,,. #4: PC PC_ PC. PC, 80, PC. II, PC (Commodore), (Tandy) PC PC. NC,.,, TV.,.,,,,,,,,,,, (),,,,,,, ( ) (),,,,,,,,..,,.,.,.,.,., 나보라 narlba@hotmail.com, (Game studies). (Origin), (Lode Runner) (Broderbund), (King s Quest), (Mystery House) (Sierra Online) PC. PC - -, PC. PC, PC,. - ((Zork) - PC., PC (solitaire games) PC. PC,, MSX. MSX 80 PC 8 PC, 80 PC - IQ1000, MSX MSX,, MSX /. MSX 90, PC PC. Next Stage
23 Game Toon 카툰 42 / 43 Game Toon
24 News Clipping June 2012 News & Issue 뉴스 & 이슈 44 / 45 News Clipping Sunday Monday Tuesday Wednesday Thursday Friday Saturday ,?, `` 24,,? OSEN! 7, OSEN, MOU 7, K- - [ ], RPG ``, ZDNetKorea, mon+c 5 7,?,?, [ ] ` `,! 500 [ ] 50, [], E3 ` ` [ ] ZDNetKorea, THD e, `64 ` 3 [ ] 2.7, 14.7%, [ ], , `S2`, [] [ ], - PC, 2012 YTN TV..., [ 30 ] 2,,, CJ, 83113, 2, 4,?,., +, FPS THD 5, CEO 1 1 [ ]? E3 2012? NHN, 3? OSEN 3... X TV, 2.3, [],?? , 22, 15 [ ], [ 2-3] OSEN, 3, [ 2-3], , 5 `` 2, 22 &, - JCE 10 1? -? PC [ ] (65) [ 2 ],, JCE, KT ZDNetKorea 35 1, 48% 1 - OSEN, CJ E&M [ ] KBS TV [ ]?, IAAPA Asian Expo C9 3, MBN, 3, CJ E&M 3 4? -, 14 SW,, [],, 3, RPG 24 [],?? 1 3 -, ,,, 3 3D,, TV 2012,, 24, [3],!,? 24, , JCE-, 2 3, : 4, - GO!, 24, -PC,, 3 3 8, 12 8 e CJ E&M, ``, 6 12, -, OSEN, e [] (?) 24, 1, `` -, M&A? ``, 7 5, S3 [ ] [ ] PC, 3,? ZDNetKorea, CJ E&M,.. 48%? KBS TV [] 3, KTV,
25 News Clipping 46 / 47 News Clipping Sunday Monday Tuesday Wednesday Thursday Friday Saturday [fn],.., 9 ZDNet Korea 19, ZDNetKorea, EBS ,,, MBN, &, [ ], [ ] - 312, 24, [ ], ?,, 200?, 24, ETRI MBN,, -IBK, PS ,, 3 40 [], NHN, 5 ICT ` `, 20 CT PC ``, SNG [DT] 21, 1 -,, PC, D-3, 11, NHN 24, 1 e INS, PC ` `,, 2012,,? ,, 2,,, 25 21, NHN NYT,,? ZDNetKorea -,? 24,,, 2.0,, 2012,, `` ` ` , ZDNetKorea 3, 24 ` ` 24 PM, -,? T ZDNetKorea, PC [DT ], TV, [], <> SW 27 [] / KBS TV [WEEKEND ]?, 1, [], 19 [Q&A],, 7?, ,, [] [] [&][CJ E&M ],, 7 1,?,, 1? ``, 1, G, MMO 2012 e, %? 76%, JCE?, 24,, 24 -, SBS CNBC, 24,,, 1,, Lite ``! 2012 ZDNetKorea KTH-,?, 6 NHN, ? %, MMORPG! +,,, 5 CJ-NHN, 3,, 3 OSEN,, ,, SNG? NO % ` `,, 24, ZDNetKorea, 2, PC [WEEKEND ],?, 9, 1 ZDNetKorea, 3 2 [WEEKEND ] `` `3` 2 3! RPG? 6 [] D-30,? PC [],, ` `,?,? pc `` [ ] 3?? [ ] [( )]?,, 1.4% 1.7% [] [] June 2012 News & Issue
26 On the Spot 현장에서 48 / 49 On the Spot,,,.,.. Vladan., Starcevic,,. 제1회 서울.,., 국제 인터넷 및 온라인 게임, Jerald J. Block /,,. Perry F. Renshaw 심포지엄을 마치며.,,., 3,,,..,,,. DSM-V, (Compulsive Computer Use).,. /,,,,,,. Deborah Yurgelun-Todd, 1,,, 김선미 / (Internet/Game Addiction) DSM-V. Jerald J. Block, Perry F. Renshaw, Vladan Starcevic (Panel.. Discussion), NHN. /., Perry F., Renshaw 2004,,. Jerald J. Block, /... Jerald J. Block. DSM-V
27 GCF News 재단 소식 50 / 51 GCF News GAME CULTURE FOUNDATION NEWS 6월 8일(금) 2011 게임업계 사회공헌활동백서 발간 2011.,,,,, CJ E&M,,,, 6월 22일(금) 게임문화리포트 vol.3 게임과몰입 인지행동 집단 치료 프로그램 발간 3. (Cognitive Behavior Therapy for Problematic On-Line Game Play).. Cognitive Behavior Therapy for Problematic On-line Game Play 게임문화리포트 게임과몰입 인지행동 집단치료 프로그램 Volume 003, 11..,,,,,,,,,,,, 12.,, Brain on Video Game, 월 15일(금)~17일(일) 어린이 및 학부모 대상 게임과몰입 예방 캠페인 6월 22일(금) 게임이 뇌에 미치는 영향 균형 있게 봐야 온라인 게임과 뇌 관련 국제심포지엄 개최 (SETEC),..,, 3.,. 22 & (Seoul International Internet and On-line Game Symposium).,,,, ,,.,. 1 NHN,,,,. 2 (Perry F. Renshaw), (Jerald Block). 1,.
28 Event 독자 사진 공모전 독자의 소리 Event GUIDE for PARENTS / 04 게임풍경! 게임풍경 Talk 우리 주변은 항상 게임들로 넘쳐납니다. 빡빡한 지하철에서 스마트폰에 집중하는 사람 PC방에서 편을 나눠 집중하는 학생들 닌텐도를 돌려가며 우애를 다지는 형제들 커다란 TV앞에서 온 몸을 움직이며 스포츠를 즐기는 아버지 명절날 가족끼리 즐기는 윷놀이와 어렸을 적의 전쟁놀이까지 우리에게 게임은 중요한 오락이자 문화입니다. 온오프라인을 통틀어 여러분의 이야기와 추억이 담긴 사진을 게임컬처 앞으로 보내주세요. 보내실 내용 사진(1~3 작품 이내) 제목 + 간단한 설명 성함 및 연락처, 주소(증정품 수령처) 사진 규격: JPG형식, 원본파일(이미지 사이즈 pixel 이상 권장) 접수 마감 및 방법 접수처: public@gameculture.or.kr (이메일 접수) 접수마감: 7월 30일까지 기타 문의: 증정품 및 혜택 다음호(8월호)에 사진 작품 수록 매월 게임컬처 제공 및 소정의 문화상품권을 드립니다.
29 gameculture.or.kr
Game Gallery 미술로 보는 게임 2 / 1 Game Gallery 실상 속의 허, Mixed media on canvas, 80.3 +60.6cm, 2011, 이상우 poem264@gmail.com 게임평론가. 중앙대학교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했고, 동 대학원 문
6Jun. 2012 Volume 004 gameculture.or.kr Monthly Game Culture Magazine / ISSN 2234-8271 Talk 通 / 기획 좌담 게임, CSR을 말하다 Game People / 인터뷰 한국 아케이드 게임 산업의 성쇠를 같이 하다 4 홍일래 Game is / 칼럼 디지털 게임의 생명은 디지털의 속성에 있다
More informationGame Gallery 미술로보는게임 0 / 1 Game Gallery 回 - Tetris,, 60..,.. 이상우 2011 Pixel on Canvas cm, ( 7...,.. ) Tetr
8 gameculture.or.kr Game Culture Magazine August 2012 / Volume 006 / ISSN 2234-8271 Talk / 게임하는아이, 곁에선부모 Game People / 한국게임역사의길을걷다 6 Game is / 게임은사회의거울이다 GAME CULTURE 08 Game Gallery 미술로보는게임 0 / 1 Game
More informationGame Gallery 미술로보는게임 0 / 1 Game Gallery 이상우 2011 Pixel on Canvas -..,,. RPG.,... RPG ( ) C.P-Slime ,...,.,... C.P-S
9 gameculture.or.kr Game Culture Magazine September 2012 / Volume 007 / ISSN 2234-8271 Talk / 게임, 미디어, 교육 Game People / PIONEER 파이어니어 7 Game is / 삼성 - 애플소송과 강남스타일 열풍이 주는교훈 GAME CULTURE 09 Game Gallery
More informationHanyang Volunteer Corps volunteer image
Volunteer Hanyang Volunteer Corps volunteer image Volunteer Interview 1 4 5 6 7 Volunteer Interview 1 Volunteer Interview 2 8 9 11 10 Volunteer Interview 2 12 13 Sunday Monday Tuesday Wednesday Thursday
More information06.._........_12...._....
2006 December12 66 32 CONTENTS 04 Spirit 06 10 14 18 Special 20 Mission 28 32 35 Culture 38 40 42 46 47 People 48 50 69 48 28 People 52 Education 53 54 News 56 57 58 63 65 66 68 69 Heart 70 74 www.juan.or.kr/joy
More information06³â_±â»ÝÀÇ»ù_10¿ùÈ£_À¥Áø
2006 October10 66 62 CONTENTS 04 Spirit 06 10 14 18 Special 20 Mission 26 30 32 Culture 34 36 38 42 43 People 44 46 65 44 26 People 48 50 Education 51 52 News 54 55 56 60 62 64 65 66 Heart 68 71 72 www.juan.or.kr/joy
More information제1부_ 산업계 동향 제 1 장 국내 게임시장 동향 제1절 국내 게임시장 규모 1. 전체 게임시장 규모 및 추이 48 2010년 국내 게임시장의 규모는 7조 4,312억 원으로 추산된다. 이는 2009년 6조 5,806억 원 대비 12.9% 성장한 수치로 성장세가 이어
제1부 산업계 동향 [ 제1장 국내 게임시장 동향 ] 제1절 국내 게임시장 규모 제2절 국내 게임시장 전망 제3절 수출입 현황과 국내시장 비중 제4절 분야별 주요 이슈 [ 제2장 플랫폼별 동향과 전망 ] 제1절 온라인게임 제2절 비디오게임 제3절 모바일게임 제4절 아케이드게임 제5절 PC게임 제6절 멀티(크로스)플랫폼 게임 제7절 테이블 보드게임 [ 제3장
More information02 而щ읆.ps, page Normalize
w w w. i d w e e k l y. c o m Park Sin Hye No.533 2011.6.27~2011.7.3 SUIE MATH, STRATEGIC EDUCATION WWW.SUIE.CO.KR Opinion COLUMN June. 27. 2011 02 C o n t e n t s OPINION COLUMN 2p SPECIAL THEME HEALTH
More information???? 1
제주가정위탁지원센터 소식지 2016 봄호 Vol. 55 4 편집위원장의 편지 내년 봄은 슬프지 않고 기쁘게 맞을 수 있기를 _ 김형훈 6 함께 읽는 시 오늘 밤 비 내리고 _ 강덕환 아이플러스 8 평범한 아빠의 특별한 감동 (13) 처음이라서 그래 _ 홍기확 10 아이와 함께 (21) 사랑의 화분 만들기 _ 강선미 12 김형훈의 동화 속 아이들 (25) 김미희의
More information가을 편지 정호승 가을에는 사막에서 온 편지를 읽어라 가을에는 창을 통하여 새가 날으는 사막을 바라보라 가을에는 별들이 사막 속에 숨어 있다 가을에는 작은 등불을 들고 사막으로 걸어가 기도하라 굶주린 한 소년의 눈물을 생각하며 가을에는 홀로 사막으로 걸어가도 좋다 가을
올바른 게임물 등급분류 제도의 정착 게임위가 앞장서겠습니다 가을 편지 정호승 가을에는 사막에서 온 편지를 읽어라 가을에는 창을 통하여 새가 날으는 사막을 바라보라 가을에는 별들이 사막 속에 숨어 있다 가을에는 작은 등불을 들고 사막으로 걸어가 기도하라 굶주린 한 소년의 눈물을 생각하며 가을에는 홀로 사막으로 걸어가도 좋다 가을에는 산새가 낙엽의 운명을 생각하고
More information문화관광부
C. O. N. T. E. N. T. S Chapter Chapter Ⅰ Ⅱ 추진배경 5 게임산업 동향 8 1. 세계 게임시장 동향과 전망 8 2. 국내 게임시장 동향과 전망 9 Chapter Ⅲ 정책추진 성과 및 문제점 13 1. 정책추진 성과 ( 99~) 13 2. 국내 게임산업 문제점 16 Chapter Ⅳ 정책 비전 및 목표 20 1. 정책 비전 20
More information遺꾨떦?쒖? 540.ps, page 1 @ Normalize
w w w. i d w e e k l y. c o m Kim Ha Neul No.540 2011.8.22~2011.8.28 01 만경수사 2011.8.19 8:16 PM 페이지1 Opinion COLUMN August. 22. 2011 02 C o n t e n t s OPINION COLUMN 2p SPECIAL THEME PEOPLE 4p - 5p 6p
More informationF.
www.i815.or.kr 2004 12 04 08 10 12 14 16 18 20 23 25 28 31 33 34 35 37 38 41 50 200412 vol. 202 (kye@i815.or.kr 041-560-0244) 4 www.i815.or.kr 2004 December 5 6 www.i815.or.kr 2004 December 7 8 www.i815.or.kr
More information26-ÀÌÇýÂùÅä·Ðȸ
3 131 14 265 KBS SBS 266 131 13 17 5 2004 38 98 3 3 4 2 000 1 2 55 267 300 1 5 000 1 6 700 1 5 000 2 2008 2010 2 2020 4 3 2 2 268 3 2 3 269 2 270 5 2003 7 000 2004 9 500 7 000 9 500 5 000 2 500 2 3 271
More information<C1DFBCD2B1E2BEF720C1A4C3A5B0FAC1A628C7D1B1DB29203130323020C3D6C1BE20BBF6C0CE2E687770>
Notice 연구목적 한국경제의 지속적인 성장과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차기 정부의 중소기업 정책방향 및 과제를 제안코자 하는 것임 정책 참여단체 대한설비건설협회, 대한전문건설협회, 벤처기업협회, 전국상인연합회, 전국소상공인단체연합회,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중소기업융합중앙회, 코스닥협회,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한국여성벤처협회, 한국외식업중앙회,
More information....2....
11-B370008-000001-06 www.i815.or.kr 02 2005 04 06 08 10 12 14 16 18 20 22 24 26 28 30 33 34 36 38 40 44 45 46 50 200502 vol. 204 (hjlim@i815.or.kr 041-560-0244) 4 www.i815.or.kr 2005 February 5 6 www.i815.or.kr
More information遺꾨떦?쒖?532.ps, page 1 @ Normalize
분당표지532 2011.6.17 10:52 PM 페이지1 B U N D A N G w w w. i d w e e k l y. c o m 대한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필 제 110318-중-8361호 진료내용 대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필 제 100825-중-19426호 기사 제보 및 광고문의 031-717-4981 Kim Gyu Ri No. 532 2011.6.20~2011.6.26
More informatione-tech 발행인 칼럼 2010 01 + 02 세기말 Y2K... 21세기를 앞두고 막연한 두려움과 흥분에 떨었던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10년이 훌쩍 지났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그때왜우리가 그렇게 21세기를 두려워했을까 싶습니다. 아마도 21세기는 어렸을 때부터
Special Report 인터넷이 손안으로 쏙 앱스토어로 돈좀 벌어볼까? 양날의 칼 스마트폰 보안 SNG를 아시나요? 인터넷의 가치는 생활 속에서 풍요와 행복을 운반할 때 돋보인다. 건전한 인터넷 문화, IT인프라 및 이용자 보호, 방송통신 국제협력을 위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시선은 글로벌 인터넷 선진강국 실현을 향해 모아진다. 인터넷 공간에서 배려와
More information이 된 것은 아닌지. 떠난 내 동기는 이 회사가 결코 자랑스럽지 않았다. SBS 황성준 교양PD가 그와 입사동기인 예능PD 3명이 중앙일보 종편 jtbc로 이직하자 8월 24일자 SBS노보에 실은 기고문의 한 대목이다. 황 PD는 동료들의 이직 사유를 돈 이 아닌 끝나
특집Ⅰ 종편 출범과 언론환경 격변 언론계 엑소더스 실태 김성후 기자협회보 편집국 차장대우 전남대 영문학과 졸업 전남매일 정치부 근무 광남일보 사회부 정치부 근무 블랙홀 종편 언론계 인력 빨아들인다 #1 장대환 매일경제신문 MBN 회장이 8월 22일 서울시내 모처에 서 MBN 기자 기수 대표들과 오찬을 함께 했다. MBN 기자들이 종합편성채널로 대거 빠져나가면서
More information2004
2004 2004 발 간 사 2004년은 우리의 문화산업 정책이 10주년을 맞는 아주 뜻 깊은 해였습니다. 1994년 문 화산업정책국이 설치된 이래 우리나라 문화산업은 세계적으로 유래가 없는 성장을 하였 습니다. 그 동안의 성과에 우리는 크나큰 자부심을 느낍니다. 문화산업은 그 자체로도 막대한 부가가치를 창출하며 생산 유발, 소득 유발, 고용 유발 등의 직접적인
More information대우증권인-08표지재출
DAEWOO SECURITIES MAGAZINE No.111 Human Network * Monthly theme magazine of Daewoo Securities 2011 Vol.111 August C O N T E N T S 04 10 Special Theme Keyword. 12 16 18 20 24 26 28 30 34 36 38 40 42 2011.AUGUST
More informationuntitled
2011. vol. 17 11 12 10 더 어트랙티브는 (주) 크릭앤리버 크리에이터의 매력적인 이야기를 담은 Quarterly Magazine입니다. Cover Story 우연일까 부부만화가 의 작품으로 우연히 만난 첫사랑에게 친구라는 이름으로 조심스럽게 다가서는 스물 여덟 청춘들의 사랑이야기이다 People 이름으로 새로운
More informationIssue 두 가지 상대적 관점에서 검토되고 있다. 특히, 게임 중독에 대한 논의는 그 동안 이를 개인의 심리적 차원에서 접근해왔던 것에서 벗어나 청소년에 대한 사회문화 및 정보 리터러시(literacy) 교육의 방향이라든 지 나아가 게임중독과 관련한 사회구조적인 또는
ISSUE ANALYSIS 게임중독인가? 몰입인가? - 진흥과 중독예방의 상대적 비교 관점에서 최정일 / 숭실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사)미디어미래연구소 부소장, jichoi1009@naver.com 1. 서 언 온라인 및 모바일 접속 환경이 급속히 보편화됨에 따라 특정 미디 어와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s)을 오랫동안 그리고 지속적으로 사 용함으로써
More information게임위1월7호내지표지.indd
CONTENTS 게임물등급위원회 사외보 대~한민국 게임We 2008년 1월 Special Issue 제2의 바다이야기는 없어야 한다 04 07 기획 Ⅰ 기획 Ⅱ 게임제공업소용 게임물의 미래 전체이용가 아케이드 게임의 변질 생생한 현장 視 10 12 14 11 주목 ① 공익광고 캠페인을 마무리하며 주목 ② 불법 게임, 게임위 손바닥 위 이달의 창 포토뉴스 트렌드
More informationuntitled
2013 July vol.26 C.O.V.E.R News in brief 048 Special 062 070 079 Focus 086 Interview 090 096 100 102 104 106 108 1 Solar Technology Brief 110 Technology Brief 116 127 128 130 Patent Information 136 142
More information1
Seoul Bar Association 2014. 11. 2014.11 Sunday Monday Tuesday Wednesday Thursday Friday Saturday 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30 24 25 26 27 28 29 2014.12 Sunday
More information2
2 3 4 5 6 7 8 9 10 Game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Check List Check List Check List 23 24 25 www.khgames.co.kr 26 27-뉴앱 2014.04.30 18:16 페이지1 27 633호 2014년 5월 21일 테스리스 블리츠 정해진 시간 동안 블록없애기 순발력
More information歯이혜경.PDF
13 5 274 1) *. 2000 400%,,...... 1. PC 1. 2. 2.. 3... 1),. PC : * (02) 570 4191, kay@kisdi.re.kr 1) 2000 70, 20 50 (< >, 2000 12 28 ). 150 2000 12 (< >, 2000 12 13 ). 20 ... PC. ". ".. 1.. 991,298, 756
More informationCharacter Industry WHITE PAPER 2013 01 캐릭터산업 주요이슈 및 트렌트 제1절 2013년 캐릭터 산업 결산 주요 이슈 1. 캐릭터 개발 및 라이선스업 1) 라바 의 약진 2013년도에도 다양한 캐릭터 상품들이 나타나고 판매되었다. 그 중에서
Character Industry WHITE PAPER 2013 2013 캐릭터산업백서 캐릭터산업 주요이슈 제1장 캐릭터산업 주요이슈 및 트렌트 제2장 국내 캐릭터산업 진흥정책 Character Industry WHITE PAPER 2013 01 캐릭터산업 주요이슈 및 트렌트 제1절 2013년 캐릭터 산업 결산 주요 이슈 1. 캐릭터 개발 및 라이선스업 1)
More information3부-1장(485-525)
The Rise of Korean Games 게 문화 및 ChapterIII 게콘텐츠 동향 제장 e스포츠 동향 제절 e스포츠 현황 제2절 e스포츠 대국민 인식 제2장 게전시회 현황 및 게 이용 문화 제절 국내외 게전시회 현황 제2절 게문화 진흥 사업 현황 제절 게이용의 영향과 세대별 인식 제4절 해외 게 이용자의 게 이용 문화: 일본 사례 제장 게콘텐츠 개발
More information삼성전자 애뉴얼 리포트 2006
디자인 뛰어난 디자인으로 세계를 누빕니다. 삼성전자는 서울 디자인경영센터를 중심으로 런던, L.A. 샌프란시스코, 상해, 동경, 밀라노 등 해외 6개 지역의 디자인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각 연구소는 지역의 문화와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등을 전략적으로 조사하고 분석 함으로써 글로벌 제품 개발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울과 6개 해외연구소
More information12 TV 연예 2016년 5월 18일 수요일 외로워도 슬퍼도 씩씩한 오해영 시청자 공감 이끌어 송중기 이광수 우정 카메오로 돈독, 웹드라마 마음의 소리 출연 17일 CJ E&M에 따르면 또 오해영 은 tvn 월화드라마 또 오해영 콘텐츠파워지수 관심도 몰입도 1위 태후 1회 깜짝 등장에 화답 첫 방송과 동시에 TV 프로그램 온라인 상처가진 남녀 주인공 케미
More information강화광장5월호
2012. 5. 25 제47호 발행인 강화군수 유천호 편집 총무과 자치행정팀 발행처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읍 강화대로 394(관청리 163) TEL 032)930-3802 FAX 032)930-3633 02 강 화 광 장 2012 5 47 유천호 강화군수 취임식 개최 민선 6대 유천호 강화군수 취임식이 지난달 4월 25일 강화 문예 회관에서 국회의원, 인천광역시의원,
More information遺꾨떦?쒖?525.ps, page 1 @ Normalize
Yeo Won No.525 2011.5.2~2011.5.8 www.bundangye.com Opinion COLUMN May. 02. 2011 02 C o n t e n t s OPINION COLUMN 2p SPECIAL THEME LIVING 4-5p 6p 8p LOCAL NEWS 10p 11p 12p LIVING LIVING INFO 16p FOOD
More information01 遺꾨떦?쒖?544.ps, page 1 @ Normalize
w w w. i d w e e k l y. c o m Kwon Sang Woo No.544 2011.9.26~2011.10.3 www.bundangye.com Opinion COLUMN September. 26. 2011 02 C o n t e n t s OPINION COLUMN 2p SPECIAL THEME EDUCATION 4p - 5p 6p 8p
More information遺꾨떦?쒖?530.ps, page 1 @ Normalize
w w w. i d w e e k l y. c o m Ham eun jung No.530 2011.6.7~2011.6.12 www.bundangye.com WWW.SUIE.CO.KR 01 이수근양평막국수 530 2011.6.3 3:51 PM 페이지1 Opinion COLUMN June. 07. 2011 02 C o n t e n t s OPINION COLUMN
More information분당표지 516.ps, page 1 @ Normalize
www.idweekly.com Park Yong Woo www.happydoctor.co.kr No.516 2011.2.28~2011.3.6 SUIE MATH, STRATEGIC EDUCATION WWW.SUIE.CO.KR www.thebowlntea.com 031)712-4056 031)708-2238 031)896-4485 Opinion COLUMN February.
More information창간 인천 -1~6 강화 -3~6 오늘의 날씨 1988년 7월 20일 인천판 제7939호 2016년 3월 9일 (수) 청라 첨단산단 부지 위에 쓰레기 수만t 썩고 있다 2공구 내 송전탑 이전 중 발견 LH는 한 달 넘게 방치 땅속 묻혀있던 양 합치자 산더미 LH, 서구청 경제청에 신고 안 해 청라국제도시 내 인천 첨단산업단지(I 8일 LH
More information인사이트-게임도큐
콘솔 비켜! 온라인게임 나가신다! 2010년 800억달러 규모 시장 형성 지난해 세계 게임시장은 2004년 394억달러에서 약 9.5% 성장한 약 432억달러 규모를 형성한 것으로 추정되며 2010년까지 13.2%의 연평균 성장률을 보이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시장 규모에 있어서는 콘솔게임과 아케이드게임이 전체 시장을 견인하고 있지만 온라인게임과
More information2 2013.5 NO.35 외주제작 표준계약서 공청회 우리협회를 비롯하여 방송작가협회, 한국방송협회는 공동으로 지난 4월 29일 성 명서를 발표하고 5월 2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렸던 대중문화예술제도 법제도 개선 공청회 에 불참하였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방송사와
NO. 35 2013.5 발행일 분기별 발행처 (사)한국방송실연자협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61-5 리버타워 604호 Tel 02)784-7802 Fax 02)784-7805 발행인 김기복 편집인 차기환 편집디자인 맑은기획 02)3143-2851 www.kbpa.kr (사)한국방송실연자협회 제 4대 임원선출 제4대 이사장에 현 김기복 이사장 선출 지 3일간
More information¿©±âÀÚ-À¥¿ë.PDF
특 집Ⅱ 여성 언론인 경력단절 문제 어떻게 할 것인가 쭦여기자 경력단절 실태와 해법 쭦나는 오늘도 고민한다 쭦언젠가 어쩌면 만약에 쭦내가 아직까지 기자인 이유 쭦 커리어를 길게 보라 그리고 버티는 힘을 길러라 : 권태선 대표 인터뷰 특집Ⅱ 여성 언론인 경력단절 문제 어떻게 할 것인가 여기자 경력단절 실태와 해법 박혜민 중앙일보 Saturday팀장
More information당사의 명칭은 주식회사 와이티엔이라고 표기합니다. 영문으로는 YTN이라 표기합니다. 나. 설립일자 및 존속기간 당사는 방송법에 근거하여 종합뉴스프로그램의 제작 및 공급 등을 영위하는 목적으로 1993년 9월 14일 설립되었습니다. 또한 2001년 8월 31일에 코스닥시
분 기 보 고 서 (제 19 기) 사업연도 2011.01.01 부터 2011.09.30 까지 금융위원회 한국거래소 귀중 2011년 11월 14일 회 사 명 : (주)와이티엔 대 표 이 사 : 사장 배 석 규 본 점 소 재 지 :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로 5가 6-1 (전 화)02-398-8000 (홈페이지) http://www.ytn.co.kr 작 성 책 임
More information당사의 명칭은 주식회사 와이티엔이라고 표기합니다. 영문으로는 YTN이라 표기합니다. 나. 설립일자 및 존속기간 당사는 방송법에 근거하여 종합뉴스프로그램의 제작 및 공급 등을 영위하는 목적으로 1993년 9월 14일 설립되었습니다. 또한 2001년 8월 31일에 코스닥시
반 기 보 고 서 (제 19 기) 사업연도 2011.01.01 부터 2011.06.30 까지 금융위원회 한국거래소 귀중 2011년 8월 16일 회 사 명 : (주)와이티엔 대 표 이 사 : 사장 배 석 규 본 점 소 재 지 :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로 5가 6-1 (전 화)02-398-8000 (홈페이지) http://www.ytn.co.kr 작 성 책 임
More information임내현 룕安 신당과 함께 낡은 진보 청산룖 정치 새정연 탈당 선언 광주 2호 보수까지 외연을 넓힘으로써 정권교체 의 희망의 싹을 틔우겠다룖며 탈당을 선 2 임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 기자회 김동철 의원에 이어 광주 의원의 두 번 견에서 룕호남과 중도세력을 모두 품지
www.kbyn.co.kr 대표전화 (054)777-2332 FAX (054)774-3311 제 220 호 (음 11월 14일) 무관심한 경주출신 일부 도의원굛시의원 도청 제2청사 유치 룏강건너 불룑 경북도청이 내년 2월 안동굛예천으 인데도 가장 앞장서야 할 도의원들 개청한 경남의 룏서부청사룑 같이 경 로 이전하는데 따른 제2청사(가칭 이 꽁무니를 빼고굚 게다가
More information콘텐츠진흥원-코카포카스1호.indd
2011. 02. 15. 제1호(통권1호) 2011년 대한민국 콘텐츠산업 7대 전망 1. 수출 - 디지털 한류와 수출시장 다변화로 고성장 기대 2. 소비 - G20 세대의 등장과 새로운 콘텐츠 소비문화 주도 3. 기업 - 종편사업자 등장으로 콘텐츠 기업 경쟁구도 재편 4. 제작 - 글로벌 지향 콘텐츠 제작의 대형화 다양화 지속 5. 미디어 - 스마트 미디어와
More informationThe Game Culture Column 게임문화칼럼 2011 Copyright, 2011 The Game Culture Column 2011 게임문화칼럼 2011 12 30 www.gameculture.or.kr 2 1361-9 7 tel.02-586-3558 fa
The Game Culture Column 2011 게임문화칼럼 www.gameculture.or.kr The Game Culture Column 게임문화칼럼 2011 Copyright, 2011 The Game Culture Column 2011 게임문화칼럼 2011 12 30 www.gameculture.or.kr 2 1361-9 7 tel.02-586-3558
More information분당표지522.ps, page 1 @ Normalize
Jeon No Min No.522 2011.4.11~2011.4.17 SUIE MATH, STRATEGIC EDUCATION WWW.SUIE.CO.KR Opinion COLUMN April. 11. 2011 02 C o n t e n t s OPINION COLUMN 2p SPECIAL THEME LIVING 4-5p 6p 8p NEWS LOCAL 10p
More informationDBPIA-NURIMEDIA
온라인 게임에서 지각된 사회적 지원이 온라인 게임 만족도에 미 치는 영향 -정서적, 정보적, 직접적 지원을 중심으로- 오나라(중앙대학교 게임콘텐츠연구센터) nnaraoh@gmail.com, 위정현(중앙대학교 교수) jhwi@cau.ac.kr 129 Ⅰ. 서 론 현재 온라인 게임의 수익 모델은 정액제와 부분유료화가 주를 이루고 있는데, 이러한 수 익 모델에서는
More information<39BFF9C7CFB3AAB1DDC0B65F325BC3D6C1BE315D2E687770>
국내 제약업계의 M&A 초빙연구원 안혜영 (mith5@hanaif.re.kr) 현재 국내 제약업계는 정부에 의해 의약품을 선별해 보험을 인정하는 약가 포지티브 방식의 도입과 한ㆍ미 FTA의 영향으로 업계에 미칠 충격이 매우 클 것으로 전망 되고 있다. 여기에 영세 제약업체의 난립 등 해결되지 않은 구조적 문제들까지 나타나고 있어 제약 산업의 기반이 위태로운
More information2009½Å¿ëÆò°¡-³»Áö0209ÃÖÁ¾
10 11 Special Report PC CD DVD TV PDA 12 13 Special Report 1 MMORPG NC NC 2 FPS CJ 3 4 MMORPG 5 MMORPG 6 2 7 MMORPG NC NC 8 NHN NHN 9 MMORPG 10 14 15 Special Report 2004 11 ( ) 28.96% 960 2005 6 3.52%
More information2012 White Paper on Korean Games 1부 산업계 동향 제1장 국내 게임시장 동향 제1절 국내 게임시장 규모 1. 전체 게임시장 규모 및 추이 2011년 국내 게임시장의 규모는 8조 8047억 원으로 추산된다. 이는 2010년의 7조 4312억 원
제1부 산업계 동향 제1장 국내 게임시장 동향 제1절 국내 게임시장 규모 제2절 국내 게임시장 전망 제3절 수출입 현황과 국내시장 비중 코너정보 스마트폰 게임 등록 절차 및 방법 제2장 플랫폼별 동향과 전망 제1절 온라인게임 제2절 모바일게임 제3절 비디오게임 제4절 아케이드게임 제5절 PC게임 제6절 테이블보드게임 제3장 국내 게임업체 현황 제1절 게임 제작/배급/유통업체
More information<B9AEC8ADB0E6C1A6BFACB1B820C1A63137B1C720C1A633C8A3283135303131332033C2F720BCF6C1A4BABB292E687770>
한국문화경제학회 문화경제연구 제17권 제3호, 2014년 12월, pp.189~223 드라마 제작 영유 기업들의 변화와 성장: 상장기업을 중심으로 7년간의 사업현황 검토 김 훈 * 김 정 훈 ** 목 차 Ⅰ. 서 론 Ⅱ. 국내 엔터테인먼트 시장규모 및 제작시장 현황 Ⅲ. 상장기업 경영 현황 조사결과 Ⅳ. 결론 및 시사점 한국 드라마산업은 한류를 이끄는 주요산업으로
More information분당표지518.ps, page 1 @ Normalize
www.idweekly.com Han Hye Jin No.518 2011.03.14~2011. 03.20 SUIE MATH, STRATEGIC EDUCATION WWW.SUIE.CO.KR Opinion COLUMN March. 14. 2011 02 C o n t e n t s OPINION COLUMN 2p SPECIAL THEME LIVING 4-5p
More informationHealth Essay 성경훈 대표원장의 척추 관절 전문의 고르는 법 척추 관절 질환, 의사를 잘 만나야 합니다 글 성경훈 21세기병원 대표원장 사진 백기광(스튜디오100) 환자에게 적극적으로 많이 질문하는 의사를 만나세요. 최소한 성의 있는 의사일 것입니다. 나아가
Body Care 21세기병원이 보내는 척추 관절 건강 편지 엘리로부터 성경훈 대표원장의 척추 관절 전문의 고르는 법 골다공증성 골절, 겨울철 삐끗 주의보 척추 관절 건강,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유인용 씨의 목디스크 수술 이야기 마취통증의학과, 척추질환 비수술 치료 가이드 시큰하고 뻣뻣한 명절증후군 잡는 스트레칭 노인 무릎인공관절 수술비 지원 대상 확대 From
More information2 _ 한국방송기자클럽회보 개표방송 2006년 6월 7일 수요일 _ 제82호 유비쿼터스 출구조사를 캐치프레이즈로 -개표방송 정밀분석- 이상열 세종대 신문방송학과 석좌교수, MBC 보도본부장, 방송기자클럽 부회장 지난 5월 31일 치러진 제4회 전국 동시지방선거는 200
국민적 현안의 이해증진 한국방송기자클럽회보 bjc@kbjc.net 방송보도 발전위한 조사연구 방송인의 우의증진 친목도모 발행인 / 송석형 편집인 / 엄효섭 TEL 02-782-0002 FAX 02-761-8283 150-874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17-9 잠사회관301호 2006년 6월 7일 수요일 _ 제82호 www.kbjc.net 1989년 10월
More information2007. 5. 6 _ vol. 25
文化診斷 the Magazine of Jeju Culture & Art Foundation 2007. 5. 6 _ vol. 25 the Magazine of Jeju Culture & Art Foundation 2007. 5. 6 _ vol. 25 the Magazine of Jeju Culture & Art Foundation 2007. 5. 6 _ vol.
More information* HCI Trends * 2 ISSN 2287-6294 2013년 10월 22일 발행 발행인 김진우 편집위원 조광수, 김현석, 김형석, 이재용, 최준호 편집 임프레스미디어 디자인 뉴타입 프레스 * HCI Trends * 는 HCI학회 학술분과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로
* HCI Trends * ISSN 2287-6294 2013 10 2 * HCI Trends * 2 ISSN 2287-6294 2013년 10월 22일 발행 발행인 김진우 편집위원 조광수, 김현석, 김형석, 이재용, 최준호 편집 임프레스미디어 디자인 뉴타입 프레스 * HCI Trends * 는 HCI학회 학술분과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로 논문 위주의 기존 학술지에서
More information?휚묵톿
ARIRANG TV ArirangTV 미디어사업팀 www.arirang.com 06713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351 국제방송교류재단 글로벌 광고 김혜건 부장 남궁정 차장 02-3475-5079 02-3475-5072 beronica#arirang.com namkoong#arirang.com 02-3475-5024 02-3475-5162 hiyji#arirang.com
More information분 기 보 고 서 (제 22 기) 사업연도 2014년 01월 01일 2014년 03월 31일 부터 까지 금융위원회 한국거래소 귀중 2014년 5월 15일 제출대상법인 유형 : 면제사유발생 : 주권상장법인 해당사항 없음 회 사 명 : 주식회사 와이티엔 대 표 이 사 :
목 분 기 보 고 서...1 대표이사 등의 확인...2 I. 회사의 개요...3 1. 회사의 개요...3 2. 회사의 연혁...5 3. 자본금 변동사항...6 4. 주식의 총수 등...7 5. 의결권 현황...8 6. 배당에 관한 사항 등...9 II. 사업의 내용...11 III. 재무에 관한 사항...22 IV. 감사인의 감사의견 등...41 V. 이사의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 101130 2011년 게임업종 전망_최종_.doc
wl 기업분석팀ᅵ리서치본부 Analyst 나태열 2) 3772-7473 tyrah@koreastock.co.kr 21. 11. 3 211년 게임업종 전망 RPG는 콘솔 플랫폼으로 FPS는 중국 시장으로 211년 게임업종 전망 Investment Summary 3 I. 211년 게임업종 성장의 Key, 중국과 콘솔 온라인 시장을 공략하라 6 II. 국내 게임시장의
More information시즌2가 시작하던 2012년도에 대회가 시작돼서 CJ 프로스트가 그 해 준우승, 이듬해인 시즌3 2013년도에 SKT T1이 우승했고, 시즌4 2014년도에는 삼성 화이트가 국내 3) 에서 벌어진 결승에서 우승했다. 문제는 그 이후였다. 3. 중국 자본의 위력 2014
자본이 많은 중국의 e스포츠는 왜 세계와 격차가 벌어졌나? 최 성 환 1. 들어가며 자유주의와 시장경제를 논하는 자유경제원에 무슨 게임이냐? 이런 생각 때문 에 글을 쓸까 고민했다. 하지만 오래 전 영국에서 축구가 노동자들의 스포츠로 귀족들이 좋아하는 테니스나 골프에 비해 저평가 받았던 것을 아는가? 지금은 어떤가? 중동의 석유재벌은 물론이고 중국, 인도의
More information<3036C1D6BFE4B1B9C7D1B7F9BFCDB9AEC8ADBBEABEF7BDC3C0E5B5BFC7E22E687770>
주요국 한류와 문화산업시장 동향 머 리 말 한국의 문화 콘텐츠는 방송 드라마 및 음악을 중심으로 중국, 일본 지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이러한 韓 流 현상은 이제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지역 을 넘어서 중남미지역과 CIS지역에까지 확대되고 있습니다. 문화 콘텐츠를 통해 전달된 한국의 모습은, 2002 한일 월드컵에서의 역동적인 이미지와 IT산업을 통
More information遺꾨떦?쒖?526.ps, page 1 @ Normalize
w w w. i d w e e k l y. c o m idweekly.com/food idweekly.com/m/food Choi Daniel No.526 2011.5.9~2011.5.15 SUIE MATH, STRATEGIC EDUCATION WWW.SUIE.CO.KR Opinion COLUMN May. 09. 2011 02 C o n t e n t s
More informationI. 회사의 개요 1. 회사의 개요 가. 회사의 법적, 상업적 명칭 당사의 명칭은 주식회사 와이티엔이라고 표기합니다. 영문으로는 YTN이라 표기합니다. 나. 설립일자 및 존속기간 당사는 방송법에 근거하여 종합뉴스프로그램의 제작 및 공급 등을 영위하는 목적으로 1993년
사 업 보 고 서 (제 19 기) 사업연도 2011년 01월 01일 2011년 12월 31일 부터 까지 금융위원회 한국거래소 귀중 2012년 03월 27일 회 사 명 : (주)와이티엔 대 표 이 사 : 사장 배 석 규 본 점 소 재 지 :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로 5가 6-1 (전 화)02-398-8000 (홈페이지) http://www.ytn.co.kr 작
More information포스코 6월 표지 3차
6move Monthly Magazine of POSCO E&C June 009. Vol.73 MONTHLY MAGAZINE OF POSCO E&C POSCO ENGINEERING & CONSTRUCTION JUNE VOL.73 COVER MODEL Contents Photo Message Photo Message Special Theme People Talk
More informationGame Gallery 미술로 보는 게임 0 / 1 Game Gallery My Favorite Things - Space Invaders Mixed media on canvas 24.2X24.2cm 3ea 2011 작가소개 박제경 pjk1106@hotmail.com
Monthly Game Culture Magazine May 2012 #003 culture.or.kr ISSN 2234-8271 Talk 通 / 기획 좌담 이젠, 우리가 말한다 청소년이 말하는 게임, 게임규제 Game People / 인터뷰 인물로 읽는 한국 게임사 3 이택수 Game is / 칼럼 게임은 사회의 거울이다 GAME CULTURE 05 Game
More information5 2012년, 세종문화회관 무대를 채워나갈 공연과 무대를 빛낼 헤로인을 <문화공간>에서 만나보세요. 02 Look of sejong 한방 치유 음악회 <동행> contents september 2012 NO.342 04 SEOUL CULTURE SCHEDULE 서울
ART + MYTH 제우스와 세멜레, 헤라의 삼각관계 그리고 헨델의 오라토리오 세멜레 CLASSIC in CINEMA 영화 와 움베르토 조르다노의 오페라 DANCE 한량무 Gugak Q&A 다악( 茶 樂 ) 마음을 치유하는 음악 국악계에 부는 새바람, 힐링 창작무용극 백조의 호수 9 september 2012 no.342 5
More informationCONTENTS Volume.174 2013 09+10 06 테마 즐겨찾기 빅데이터의 현주소 진일보하는 공개 기술, 빅데이터 새 시대를 열다 12 테마 활동 빅데이터 플랫폼 기술의 현황 빅데이터, 하둡 품고 병렬처리 가속화 16 테마 더하기 국내 빅데이터 산 학 연 관
방송 통신 전파 KOREA COMMUNICATIONS AGENCY MAGAZINE 2013 VOL.174 09+10 CONTENTS Volume.174 2013 09+10 06 테마 즐겨찾기 빅데이터의 현주소 진일보하는 공개 기술, 빅데이터 새 시대를 열다 12 테마 활동 빅데이터 플랫폼 기술의 현황 빅데이터, 하둡 품고 병렬처리 가속화 16 테마 더하기 국내
More information소니 아크 CONTENTS + 소니에릭슨의 엑스페리아 아크(XPERIA arc)는 SK텔레콤 전용으로 4월에 출시됐다. vol 엑스페리아 아크는 안드로이드 진저브레드 OS 4.2인치 디스플레이 야간 촬영 카메 라 센서 등의 사양을 갖추고 있으며, 3월 24일 일본에서
05 06 05 + 06 2011 소니 아크 CONTENTS + 소니에릭슨의 엑스페리아 아크(XPERIA arc)는 SK텔레콤 전용으로 4월에 출시됐다. vol 엑스페리아 아크는 안드로이드 진저브레드 OS 4.2인치 디스플레이 야간 촬영 카메 라 센서 등의 사양을 갖추고 있으며, 3월 24일 일본에서 최초로 출시한 바 있다. 04 KISA CEO 동정 아크는
More information*20호내지
2012. vol. 20 7 8 9 더 어트랙티브는 (주) 크릭앤리버 크리에이터의 매력적인 이야기를 담은 Quarterly Magazine입니다. People 인기 웹툰 스쿨홀릭 의 신샘 신의철 만화가 스토리가 있는 뮤지션이 되고 싶은 2lson Feature story 스크린 셀러 가 뜨고 있다! 대학생활을 알차게 즐기는 비법 공개 Creator Date
More information대우증권인_표지수정
Chal len ge * Monthly theme magazine of Daewoo Securities 2010 Vol.94 March T O G E T H E R.. CONTENTS 04 06 10 12 Special Theme. Challenge 16 18 20 22 26 28 30 32 34 36 38 39 Global Top Player Focus
More information비자트 Vol. 1 HOT ISSUE 연차유급휴가 개념과 쟁점 NEWS BRIEFING 내년 중소기업 정책금융 95조 규모로 확대 COLLABORATION 성공한 기업의 은밀한 프로젝트, 아트 콜라보레이션 COLLECTING GUIDE 미술작품 컬렉팅의 첫걸음 Busi
비자트 Vol. 1 HOT ISSUE 연차유급휴가 개념과 쟁점 NEWS BRIEFING 내년 중소기업 정책금융 95조 규모로 확대 COLLABORATION 성공한 기업의 은밀한 프로젝트, 아트 콜라보레이션 COLLECTING GUIDE 미술작품 컬렉팅의 첫걸음 Business & Art Magazine for CEO 2013. 11 창간호 성공하는 기업의 Winning
More information12 TV 연예 2016년 5월 30일 월요일 디마프, 린 OST로 흥행 돌풍 예감 한국청년 방현성, 재치+입담으로 필리핀 스타되다 E&M에 따르면 린 화제 드라마 주제곡 연달아 히트 습이 방송작가의 눈에 들면서 2010년 리 오늘부터 KBS1 인간극장 서 방송 얼리티 쇼에 캐스팅됐다. 그리고 준우승 유명 MC된 사연 가족사 등 공개 은
More informationⅠ. 창조비타민 프로젝트 우리 경제에 활력을 주는 ICT 융합 프로젝트 1. 창조비타민 프로젝트란? 04 2. 창조비타민 프로젝트 성공사례 06 3.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비타톤 09 4. 창조비타민 현장 10 I. 창조비타민 : 우리 경제에 활력을 주는 ICT 융합
목 차 Ⅰ. 창조비타민 : 우리 경제에 활력을 주는 ICT 융합 프로젝트 02 Ⅱ. 사례로 보는 창조경제 12 Ⅲ. 창조경제인 인터뷰 26 Ⅳ. 창조경제 주요 동향 32 Ⅴ. [이슈포커스] 7대 분야 ICT융합 선진 전략사례 40 Ⅵ. 창조카툰 50 창조경제 브리프 목차 1 Ⅰ. 창조비타민 프로젝트 우리 경제에 활력을 주는 ICT 융합 프로젝트 1. 창조비타민
More information새정치민주연합 혁신위원회에 대해 사실이 아닌 주장을 쏟아내고, 지도부를 향한 음해와 비난을 일삼으며 방송용으로는 적 절하지 않은 표현들을 남용한 것에 대해 심의를 요청한다는 민원에 대해 방송내용을 확인하고 논의한 결과, 진행자(장성민)와 출연자(김태현 변호사, 이종훈
의결일/ 의결번호/ 심의부문 2015년도 9월 심의의결 현황(종합편성채널 부문) 방송사/프로그램명 방송일시 문제방송내용 관련조항 심의의결 내용 박원순 서울 시장과 정청래 최고위원에 대해 비하하고 인신공격성 내용을 방송한 것에 대해 심의를 요청한다는 민원에 대 해 방송내용을 확인하고 논의한 결과, 삼자대면 코너에서 차기 대권주자로 거론되는 인물 중 박원순 서울시장의
More information사람이 경쟁력이다 디지털 인재양성 대학변화 실무중심 양성 아직 걸음마 디지털시대 정보화시대를 맞아 서울을 비롯해 대전, 부산, 광주 등 전국의 대학들이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특히 대학 정원에 비해 학생수가 줄어들면서 생존경쟁에서 살아남기
사람이 경쟁력이다 5 국내 DC관련 대학을 찾아서 기획연재순서 1. 전국 DC교육기관 현주소 2. 관련기업 인재 투자 현황 3. 핵심인재유지 우수기업 사례 4. 국내 정부출연 연구기관 현장 5. 국내 DC관련 대학을 찾아서 수도권 디지털콘텐츠 관련 대학 권경희 중부권 디지털콘텐츠 관련 대학 권경희 영남권 디지털콘텐츠 관련 대학 허의원 호남권 디지털콘텐츠 관련
More information27송현진,최보아,이재익.hwp
OSMU전략에 따른 산업 동향 및 발전방안 -영상콘텐츠를 중심으로- A current research & development study on the OSMU strategy in field of game industry -A special study on the popular visual contents- 주저자: 송현진 (Song Hyun Jin) 서울산업대학교
More information한류스토리 3월호(0301) 내지.indd
March 2016 NO.23 현장 취재 오디션 프로그램 열풍, 꿈은 어떻게 이뤄지나 SPECIAL ISSUE 별그대 중국 방영을 통해 본 창작권 침해 논란 HALLYU TOPICS 프랑스 최대 민영채널을 통해 방송되는 한국 드라마 CONTENTS March 2016 Vol.23 편집팀 04 10 20 44 총괄기획 김덕중 사무국장 편집팀 42 하하! 호호!
More informationuntitled
제 출 문 예술경영지원센터 귀중 본 보고서를 한류아카데미 평가 및 발전방안 연구 의 최종보고서로 제출합니다. 2014년 12월 연구진 연구책임자 백 령 경희대학교 문화예술경영연구소 연구위원 / 경희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 겸임교수 공동연구원 이용관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문화산업연구실 연구원 연 구 원 조은영 경희대학교 문화예술경영연구소 연구실장 정지윤 경희대학교
More information05 Vol.09 ISSN 2288-4874 5,500 Contents Vol.09 SPECIAL ISSUE 014 ART THERAPY 024 STAR NEWS 036 CULTURE 058 MOM S NOTE 062 TRAVEL 066 MOM S HOBBY 078 LECTURE 086 CITY TOUR 100 PEOPLE 102 BRAND AWARD 080
More information214호 내지_최종.indd
vol.214 S C I E N C E & C R E AT I V I T Y 월간 창의와 열정이 가득한 글로벌 융합인재를 양성하여 창조경제의 씨앗을 뿌리고 창의성과 상상력이 발현될 수 있는 창의문화 조성으로 창조경제의 토대를 마련하겠습니다 월간 과학창의 2015 7 vol.214 과학과 창의로 대한민국을 디자인하다 2015 Special Theme 04 오프닝
More information삼성그룹 전망 토론회 자료집
삼성그룹 전망 토론회 자료집 이건희 일가 없는 삼성그룹을 상상하라! 일 시 : 2014년 8월 28일(목) 오후 2시 장 소 : 민주노총 13층 대회의실 주 최 : 투기자본감시센터 / 사민저널 / 좌파노동자회 사 회 : 이대순 투기자본감시센터 공동대표 발 제 : 정승일 사민저널 편집기획위원장 토 론 : 김봉수 성신여대 법학과 교수, 허영구 좌파노동자회 대표
More information2014중견기업 브로슈어H-최종.indd
히든챔피언 도약을 위한 중견기업의 해법,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중견기업 미래창조 경영인재 아카데미 FGTL 제 1 기 입학안내 FutureㆍGlobalㆍTech-ManagementㆍLeadership Program 미래창조형 기술경영인재 양성을 위한 중견기업 최고경영자과정 Future Global Tech-Management Leadership Program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 0900be5c80343e1b.docx
Company Update (1396) 214년 방송부문 이익 회복에 베팅 WHAT S THE STORY? Event: 전 사업 부문에서 중국 매출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214년 방송부문 이익 회 복될 전망. Impact: 궁극적으로는 경쟁력 있는 콘텐츠 제작 능력과 수직적/ 수평적으로 잘 구성된 사업 매트릭스로 One Source Multi Use 시너지
More information관훈 통신 관훈클럽 회보 제146호 2013년 4월 26일 발행 진실과 의를 내세우고 거짓과 사악을 물리쳐 자유와 평화의 복지사회를 이루기 위하여 오늘의 혼탁한 사회에서 신문이 짊어진 사명이 무겁고 귀함을 우리는 알고 있다. 세계의 사조( 思 潮 )는 숨가쁘게 흐르고
편집후기 헉헉 벌써 봄의 한가운데입니다. 관훈클럽 일년 일정을 소화하는 것도 벅찬데 역대 임원들이 어떻게 현업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면서 새로운 일들을 꾸려갔는지 놀랍습니다. 헉헉 저희도 열 심히 따라가겠습니다. 관훈클럽 활동을 꼼꼼히 보면 회원들이 어렵지 않게 활용할 거리가 적지 않습니다. e북 저술 출판 이 그 중 하나입니다. 원고 길이도 200자 원고지 100~150장이어서
More informationuntitled
Monthly MAGAZINE 2012. 7 www..or.kr 1 2 3 4 5 6 7 5.15 2012. 7. July 8 9 5.20 10 11 12 13 14 6.1 15 16 17 18 19 20 21 6.5 22 23 24 25 26 27 28 6.10 29 30 31.,,,.? 5C, 10C. 26C~28C..,,,.,,. 7,.!..,.,, 2,
More information비자트 Business & Art Magazine for CEO 2014. 01 Vol. 1 HOT ISSUE 꼼수 논란 부른 중소기업 기준 개편안 BIZ REPORT 지분 에서 지위 까지 가업승계 디자인하기 CEO INTERVIEW 세계 여성을 홀리는 (주)한국실리콘
비자트 Business & Art Magazine for CEO 2014. 01 Vol. 1 HOT ISSUE 꼼수 논란 부른 중소기업 기준 개편안 BIZ REPORT 지분 에서 지위 까지 가업승계 디자인하기 CEO INTERVIEW 세계 여성을 홀리는 (주)한국실리콘 구본강 대표 COLLABORATION Collaboration in Art and Business
More information글로벌인재양성기금 모금 캠페인 한국외국어대학교와 함께 성장하는 외대사랑후원업소의 무한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발전기금문의 02.2173.2788~2796 (한국외대 발전협력팀) 금강산 래미안2차 앞 02.968.0303 이삭토스트 토스트 호프 디엠 설악산수 후즈후 음식업
www.hufs.ac.kr 한국외국어대학교 소식지 2009년 겨울호 (통권 66호) Winter 2009 HUFS HOT-ISSUE ㆍ정치행정언론대학원 국제항공행정전공 과정 개설 HUFS FOCUS ㆍ 제9대 총장으로 박철 현 총장 연임 확정 ㆍ공자아카데미 개원 ㆍ 한국외대,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1급) 개발 추진 컨소시엄 선정 ㆍ 용인캠퍼스 제2기숙사 신축공사
More information포스코2월 표지-최종
Monthly Magazine of POSCO E&C February 009. Vol.69 MONTHLY MAGAZINE OF POSCO E&C POSCO ENGINEERING & CONSTRUCTION FEBRUARY VOL.69 COVER MODEL change Contents Photo Message Focus on 0 04 Special Theme People
More informationAD Curation Magazine Vol.268 ADVERTISING TREND 2013.07 Column 2 Vol.268 2013 JULY 3 Vol.268 2013.07 4 Vol.268 News Brief 2013 JULY 5 News Brief Vol.268 6 2013 JULY 7 News Brief T. 02-2144-0765 F. 02-2144-0759
More information<312E20C1BEC7D5C6ED2D32303132B3E220C4DCC5D9C3F7BBEABEF720B1B9B3BB203130B4EB20C0FCB8C120B9D720C7D8BFDC2035B4EB20C0FCB8C12DC6EDC1FD2E687770>
2012년 콘텐츠산업 국내 10대 전망 및 해외 5대 전망 (Ⅰ편-종합편) 2012. 1. 한국콘텐츠진흥원 2012년 국내 콘텐츠산업 10대 전망 Ⅰ. 제작 분야 전망 1 콘텐츠 기반 파워 미디어 기업의 부상 파워 미디어기업 상승세 지속: CJ E&M, SM엔터테인먼트 등 고공행진 이종분야의 미디어 기업 간 합종연횡 활성화 2 제작 소재의 다양화 전문화 &
More information팸
VOL.292 201412 SPECIAL REPORT www.khrd.co.kr DECEMBER 2014 HRD 113 116 HRD DECEMBER 2014. VOL 292 CONTENTS 016 017 018 COVER STORY 18 SPECIAL 024 SPECIAL REPORT 34 42 044 ISSUE COMMENT DECEMBER
More informationMOBIS_<1102><1162><110C><1175>_1<110B><116F><11AF><1112><1169>_<110E><116C><110C><1169><11BC>.pdf
JANUARY 2014 No. 389 Contents 04 CEO Message 08 12 Editor s Note 1 34 38 40 14 Essay 18 Interview 22 Hobby 24 Talk 38 44 46 48 50 52 54 MOBIS News 58 26 28 30 32 18 60 61 62 63 40 3 LIFE IS A BIG ADVENTURE
More information2 종 합 2015년 5월 11일 월요일 룕소득대체율 인상땐 1천702조 세금폭탄룖 靑 룕인물 찾기 어렵고 청문회 큰 부담룖 박근혜 정부, 총리공백 2주째 할 덕목으로 도덕성이 부각된데다굚 박 대통령이 최근 강조하는 정치굛사회 개 을 통해 룕정치권 일부에서 일방적으로
社 是 우리 경북연합일보는 지역민을 위한 지역민의 신문이 되겠습니다 www.kbyn.co.kr 대표전화 (054)777-2332 FAX (054)774-3311 경주시의회 제 61 호 시민안전굛생계 대책 외면 2015년 5월 11일 월요일 (음 3월 23일) 룕시의회 외유성 해외연수 폐지해야룖 정현주 경주시의원 주장 청구했위원회가 이를 받아들여 그녀 는 2012년
More information<C7D1B1B9C4DCC5D9C3F7C1F8C8EFBFF82D3230313420C4DCC5D9C3F7BBEABEF7B9E9BCAD5FB3BBC1F6303830372E687770>
표 3-2-6 문화산업 현장 수요 지원 기술 개발 과제 지원 현황 2014년 문화산업 현장 수요 지원 기술 개발 과제(신규) 분야 과제명 주관연구기관 공연 전시 융복합 게임 복원불가능 아티스트의 가상 공연을 위한 실사촬영 수준의 디지털 액터 및 홀로그래픽 영상콘텐츠 제작 기술 개발 무대전용 분산제어 오토메이션 시스템 및 무대장치 개발 인터랙티브 공연기술의 고도화를
More information양파 공동체 中 이제 들여보내 다오. 나는 쪼개지고 부서지고 얇아지는 양파를 쥐고 기도했다. 도착하면 뒷문을 열어야지. 뒷문을 열면 비탈진 숲, 숲을 지나면 시냇물, 굴러 떨어진 양파는 첨벙첨벙 건너갈 것이다. 그러면 나는 사라질 수 있겠다. 나는 때때로 양파에 입을
2014 SUMMER vol.17 한남대학교 종합운동장 cover story cinema in hannam 대전의 영화촬영 1번지 한남대 캠퍼스 변호인 / 코리아 / 그 해 여름 양파 공동체 中 이제 들여보내 다오. 나는 쪼개지고 부서지고 얇아지는 양파를 쥐고 기도했다. 도착하면 뒷문을 열어야지. 뒷문을 열면 비탈진 숲, 숲을 지나면 시냇물, 굴러 떨어진 양파는
More information<49505456B8A65FC5EBC7D15FBBE7B1B3C0B0BAF15FC0FDB0A85FC8BFB0FABAD0BCAE2E687770>
방송통신위원회 지정 2009-09 IPTV를 통한 사교육비 절감효과 분석 이 보고서는 2009년도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발전기금 조사연구사업의 연구결과로서 보고서의 내용은 연구자의 견해이며, 방송통신위원회의 공식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제 출 문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귀하 이 보고서를 방송통신위원회가 지원하여 수행한 IPTV를 통 한 사교육비 절감 효과분석 의
More information1천 번째 수요집회 위안부 동원 사죄하라! 일제강점기 위안부 동원에 대한 일본 정부의 사죄와 책임 이행을 촉구하는 1천 번째 수요집회가 12월 14 일 서울 주한 일본대사관 앞에서 열렸다. 이날 집회에 서는 위안부 소녀의 모습을 형상화한 평화비 제막식 이 거행됐다. 진
NEWS& 일본, 중국과의 외교 갈등이 강추위를 물러나게 했던 한 달이었습니 다. 그동안 풀리지 않았던 숙제인 일본의 위안부 문제, 중국 어선의 불법 조업이 다시 수면 위로 떠올랐습니다. 일본과 중국의 태도 변 화를 이끌어낼 혜안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ISSUE (로이터=연합뉴스) 1천 번째 수요집회 위안부 동원 사죄하라! 일제강점기 위안부 동원에 대한 일본
More information미디어스포츠 2.0 패러다임과 수용행태 변화 1. 미디어2.0환경과 미디어스포츠2.0 일반적으로 스포츠시장은 크게 1차, 2차 시장으로 구분된다. 1차 시장은 운동선 수(경기인) 시장, 관람객 시장, 자원봉사 시장, 용품 및 장비/설비 시장으로 구분되 며, 2차 시장은
융합 미디어 시대 스포츠 산업과 진흥정책 미디어스포츠 2.0 패러다임과 수용행태 변화 송해룡 (성균관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 김원제 (유플러스연구소 소장) IPTV 전문 스포츠채널 IPSN은 8월 14일 저녁 김연아 선수의 아이스쇼 아이스 올스 타즈 2009 를 생중계했다. [물론 지상파 SBS도 중계했다.] IPTV 최초로 김연아 선 수의 아이스쇼를 생중계
More information12 TV 연예 2016년 6월 22일 수요일 유상무 파문 KBS 2 외개인 정규 4부작 변경 26일 종영 탁 터진 닥터스 뷰티풀 마인드 여유있게 따돌려 의학드라마 화제의 맞대결 첫 방송 시청률 3배 개그맨 유상무의 성폭행 논란으로 된 마인드 는 나란히 의사를 주인공으로 명암 갈려 인 닥터스 는 전국 시청률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