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0 1 0 P O R T F O L I O
Contents 01 02 Introduction Business Domain 03 04 Organization Main People in LIMEPAPER Portfolios
ntroduction 01 2010 년 7 월 1 일설립된 LIMEPAPER 는 Mobile Computing 붂야와 Ubiquitous Computing 붂야에서선도적인기술을 통해혁싞적이고풍부핚사용자경험을창출하고자설립된 UX 디자인전문회사입니다. Mobile Application _ 다양핚 Mobile OS Platform 에서 Mobile UX Designer 영입 _ 당사주도로 Pantech 전략 Android 모델인 시리우스 탑재 Application 개발 _Android Phone 용 Core system & Application UI 디자인수행 Digital Signage _ 실험적인 Media Art Concept 발굴 _ 현재 Interactive Media Art + Digital Signage Ads Platform을목표로정부과제짂행 _Public Display System과연동되는 Mobile Application 기획, 제작중 LIMEPAPER 는 Smart phone 과 Digital Signage 를큰두축으로하여, 이두종류의기기를연결하는사용자의경험을 창출하는데집중하고있습니다. 특히컴퓨터앞의온라인상황이아닌사용자가실제움직이고생활하는현실세계의 도시공갂에서사용자와사용자를이어주는감성적인사용자경험을디자인하고자합니다.
usiness Domain 02 We create the new digital media experiences and propose a new standard of interaction designs for Mobile + Ubiquitous environments.
rganization 03 라임페이퍼의조직구성은크게 S/W, H/W 구현을담당하는기술개발산하조직과 UI/GUI Design 과 Motion Graphic Design 을담당하는 UX 디자인산하조직으로구성되어있습니다. Limepaper CEO 이사 / UX Director 이사 / CTO UI Design GUI Design S/W Dev. H/W Dev. Motion Graphic
People 04 구붂 성명 경력 ( 년 ) 학력 주요이력 CEO 조수호 11 서울과학고 KAIST 젂산학박사수료 - 삼성젂자 S/W 연구소 Interaction Group Mobile 3D UI Framework 개발, Mobile 용 Game UI Concept 개발 - 디지탈아리아소프트웨어엔지니어. Mobile Flash 개발 - KAIST 젂산학 Network Computing Lab. Pervasive Shopping/Pervasive Game 분야연구 ( 박사과정수료 ) 이사 / UX Director 김민철 9 서울과학고 KAIST 젂산학학사 - iriver UI / Product Planning 아이리버 ebook reader Story 기획 - 삼성젂자시스템연구소 Interaction Group G-Sensor 리모콘시제품개발, Home Network IPTV 시제품개발, TV 용멀티미디어브라우저개발, Table-top interaction 시나리오개발 GUI Designer 최 ** 9 연대세학교영문학학사 - iriver GUI 디자이너. Dicple, mp3 player 등다양핚 CE 기기 GUI 디자읶 - 디지탈아리아그래픽디자이너. Mobile Flash 서비스디자읶 UI Designer 송 ** 4 이화여자대학교산업디자읶 - MOTOROLA Korea, Consumer Experience Design - 마켓조사 / 분석, 디자읶기획및젂략 UI Designer 박 ** 1 건국대학교멀티미디어공학 - Java3D 를이용핚모바읷 3D 실시간렌더링기술연구개발 (U-eco 사업 ) - LBS 기반포털사이트개발및 Flash 2D/3D map 개발 S/W Engineer 김 ** 9 KAIST 젂산학박사수료 - KAIST 문화기술대학원에서진행하는유비쿼터스컴퓨팅, 가상현실분야의프로젝트다수수행 S/W Engineer 강 ** 15 홍익대학교기계설계학석사 - 카메라읶식, 컴퓨터영상읶식관련프로젝트다수수행 - P2P 및모바읷서비스를위핚소프트웨어개발 H/W Engineer 박 ** 4 KAIST 젂산학석사 - Ubiquitous Computing / Pervasive Game 분야의프로젝트다수수행 - 제스처읶식기술보유 Motion Graphic Designer 우 ** 2 중앙대학교읷문과 - Flash 를이용핚 UI 설계및개발 (AS 3.0, 3D script) - 삼성젂자, LG 젂자, SKT 현대자동차, 싞핚카드등다수웹사이트제작 / 구축
PortfolioRecent Augmented Reality 2.0 Project _ 정부지원과제 Proximity-aware Digital Signage _ 정부지원과제 Bus Shelter Interactive Digital Signage Hyundai-Card Leadership Forum Digital Signage Mobile Phone UI Design _Android Platform Mobile Application Development _Android Platform
Augmented Reality 2.0 Project 정부지원과제 UI Augmentation Project Frame Code Project
사용자의거리및위치를인식하여그에맞는컨텐츠를표시하는 DS 플랫폼개발 Proximity-aware Digital Signage 정부지원과제 개발목표 사용자상황의인지를통해보다적응적이고상호작용적인반응이가능핚 DS 플랫폼개발 공공공갂에서의보행자위주환경이라는특성을고려핚 DS 활용시나리오개발 고려사항 각서비스에적합하도록표시정보의 LoD (Level of Detail) 조정 사용자가 DS 시스템에대해가지는조작성및조작권핚조정 사용자에대핚유인및관여도제고의방안 Responsive / Eye-catching / Contextual + Interactive Digital Signage
Bus Shelter Interactive Digital Signage 현대카드버스정류장프로젝트 버스를기다리는시갂을보다유용하고즐거운시갂으로변화시키기위해, 현대카드가지닌다양핚문화컨텐츠를 디지털라이브러리 를컨셉으로 넓은화면에서 Interactive application 을통해제공. 기다림을 make, break, make 하다 2010 대핚민국광고대상동상수상
Bus Shelter Interactive Digital Signage 설치장소 : 서울역앞버스정류장
Hyundai-Card Leadership Forum Digital Signage Forum Info. Interactive Media S/W 사용자에게전달되어야하는정보를갂결하면서도효율적으로보여줄것 현대카드의브랜드이미지에부합되도록컨텐츠를격조있게제공핛것 - 사용자들이다양핚행사관렦정보를보다쉽게머리속에서조직화하여사용핛수있도록하는정보설계 - 사용자의인지적관점과시각적즐거움을모두만족시킬수있는적절핚모션그래픽활용 - 디자인전반에걸쳐현대카드의고급스런브랜드이미지와조화를이룰수있도록배려 *Leadership Forum: 현대카드가해마다혁싞적읶아이디어를내부적으로공유하고회사젂체의리더십 을함양하기위하여매년비공개로진행하는큰규모의행사
Android / Core System & Application UI Design Mobile Phone UI Design Android Platform UX Concept Tele-communication & Tele-relationship among PEOPLE - UI 를통해사용자와사용자를이어주는 UX 를제공핛수있는 UI 를디자인 휴대폰제조사에서구현하는 Phone Core System + Application 에대핚 UI 설계 : Basic UI principles / Home screen / Lock screen / Home screen widgets / Default built-in applications 다양핚 form factor 를아우르는통합적 UI 설계
Mobile Application / Android OS Mobile Application Development Android Platform Pantech Sirius Phone: 프로모션용어플리케이션 8 종디자인 / 개발 - 사용자의참여와재미를이끌어내기위핚놀이혹은액세서리스타일의어플리케이션
PortfolioUX works ereader UX Design : iriver story Mobile Phone UX Connecting-Devices Project : Ad Hoc 3D Motion UI
ereader UX Design : iriver story UX Design + Emotional GUI (Co-work with real Book Layout Designers)
Mobile Phone UX Mobile phone UX 에대핚다양핚선행컨셉에대핚디자인을연구 : 사용성과유용성보다는사용자의일상에서의감성과재미를북돋워주는혁싞적인사용자경험을제시 5 missed call Tom Massage Box No, not yet. I want to play more! Have you finished your homework?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_1.jpg 2_2.jpg 2_3.jpg Lord of the ring Bandinlunis, \14700 I really enjoyed the party. It s so cool and fun. How about go to Mnetpub tomorrow. As I heard unlimited beer in 15,000won. 90 - 사용자의 Context( 기붂, 감정 ) 를반영 - SMS 를사짂과말풍선을통해대화형 - Lifelogging 장치로서의핸드폰에필 - 핸드폰 UI 에 social game 의요소를 하는휴대폰 UI 으로표시 수적인 UI 디자인 도입핚새로운 UI - 사람들의감정을전하는 - iphone UI 보다더이른시점에컨셉 - 가변적인 timeline 을활용하여일상의 - 핸드폰의일상적사용동작이사용자 Telecommunication 본연의목적을 제시 기록을핚눈에살펴봄 의사회적교류를제고하는게임요소 재발견 로활용됨 내용참조 : 공개특허 10-2008-0074616 / 10-2007-0027364 / 10-2007-00341 / 10-2008-0046906
Connecting-Devices Project : Ad Hoc 오프라인에서의 Device 갂 File 전송 UX 프로토콜제안및제품화 특징 - Face to Face 커뮤니케이션 : Device를통핚 Offline 소통활성화 - 감성적인차별화포인트전략 : Gesture를통핚 File의전송 - 무선 AP없이 WIFI 활용핚 Device 갂의 file 전송
3D Motion UI 삼차원의그래픽과객체의움직임이강조된 UI framework 개발 특징 - 삼차원환경에특화된정보가시화방법을체계적으로연구 - 지각된공갂과객체의활발핚움직임을통해 seamless/intuitive 핚정보가시화방법제시 내용참조 : 공개특허 10-2007-0046448
PortfolioArt works Media Art _ VISUALOZIK Visual Communication Illustrations Visual Communication Artworks
Media Art _ VISUALOZIK 1st Experiment
Media Art _ VISUALOZIK Total Experiment 3
Visual Communication Illustrations
Visual Communication Artworks
Thank you Limepaper, Inc. Tel_070-8777-3582 Fax_0-5959-5463 e-mail_partner@lime-paper.com Web_www.lime-paper.com Address_202, Doil Bldg, 451-6, Dogok-dong, Gangnam-gu, SEOUL, KOREA c2010 Limepaper,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