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히어로즈오브더스톰 히어로즈글로벌챔피언십코리아 시즌 2 (Phase 2) 대회공식규정및약관
목차 1. 팀규칙및요구사항.. 5 1.1. 지역선수자격....5 1.2. 거주자격....5 1.3. 최소나이제한사항...7 1.4. 부적격참가자...7 2. 팀규칙및요구사항..7 2.1. HGC KR 참가 7 2.2. 선발출전명단....8 2.3. 선발출전명단제한및변경.... 8 2.4. 팀명칭및선수배틀태그....8 3. 토너먼트구조.......9 3.1. HGC KR 시간과장소.....9 3.2. 리그참가자격....11 3.3. 선수명단제한사항...11 3.4. 리그구성.....12 3.5. 토너먼트규칙, 몰수패....16 3.6. 토너먼트규칙, 서버와로비관련.. 19 3.7. 토너먼트규칙, 공식소통창구...19 3.5. 상금과포상....19 4. 선수, 코치, 매니저품행규정......21 4.1. 품행.. 21 4.2. 부정행위.....22-2 -
4.3. 불법및비윤리적행동...22 4.4. 괴롭힘방지..23 4.5. 도박... 23 4.6. 주류및마약.....23 4.7. 비방금지.....24 4.8. 인터뷰및미디어...24 4.9. 후원제한.....24 4.10. 징계조치.....25 5. 법적책임과제한... 28 5.1. 손해배상책임한도 ; 징벌적손해배상없음..28 5.2. 면책조항.. 28 5.3. Battle.net 계정변경....29 6. 브랜드자료및개인데이터의사용... 29 6.1. 귀하의브랜드자료를사용하는라이선스....29 6.2. 광고자료.....30 6.3. 광고자료, 피드백, 통계및제안소유권......31 6.4. 개인정보의수집....32 7. 분쟁해결..32 7.1. 적용범위.....32 7.2. 협상....32 7.3. 구속적중재....33 7.4. 중재절차....34 7.5. 단체 / 집단소송포기....34 7.6. 중재의장소.....35-3 -
7.7. 준거법..35 8. 일반 ( 중요 ) 약관.... 35 8.1. 블리자드의저작권및상표.. 35 8.2. 히어로즈오브더스톰에대한변경 36 8.3. 본공식규정의변경...........36 8.4. 고용관계의부존재........37 8.5. 커뮤니케이션. 37 9. 용어사전..37-4 -
1. 선수자격과조건 1.1. 지역선수자격 Heroes of the Storm Global Championship Korea ( 이하 HGC KR ) 에참가하기위해서는 1.2 조에서정하는한국시민또는합법적인거주자, 이주참가자중어느하나에해당하여야 한다. 선수로서 HGC KR 의참가자격을갖추기위해서는모든권한이있는 Battle.net 계정이 블리자드의 Battle.net 서비스에등록되어있어야한다. 계정은 Heroes of the Storm 접근에 아무런문제가없어야한다. 선수의계정은리그시작부터리그가진행되는동안아무문제가 없어야한다. 선수의 Battle.net 계정은유효한이메일주소를반드시포함해야한다. 블리자드는본인이 제공한이메일주소를확인할수있는권한을가지고있다. (c) ( 미성년자가아니라면 ) HGC KR 에참여를하기위해서는 Battle.net 계정은반드시개인이 등록한계정이어야한다. ( 회사, 파트너등불가 ) (d) 제휴사를포함한어떤기업도지역별 ( 북미, 유럽, 한국, 중국, 중남미, 오세아니아, 동남아, 타이완 ) 한개를초과하는 선발출전명단 을소유할수없다. 1.2. 거주자격 HGC KR 에참가를원하는선수는반드시본인이한국국가의시민이나합법적인거주자, 또는 이주참가자임을블리자드에게증명할수있어야한다. 본토너먼트의취지를위해, 시민 또는 합법적인거주자 는한국의국적을 가진참가자로서다음두가지중한가지경우에해당되어야한다 : (i) HGC KR Phase 2 첫번째 경기를치르는날을기준으로거주기간이 6 개월이상 ( 연속적 ) 인경우 ; (ii) HGC KR 에참여한 - 5 -
경력자로서 HGC KR Phase 2 첫번째경기를치르는날을기준으로이전 6 개월동안 HGC EU, CN, NA 에참가하지않은경우. (c) 한국지역에서 이주참가자 는 HGC KR Phase 2 첫경기시작전 6 개월동안어떤 HGC EU, CN, NA 리그에도참가한경력이없어야한다. 이주참가자 는한국국적의유무를불문하고 HGC KR Phase 2 첫경기시작전 6 개월부터 HGC KR Phase 2 종료시점까지한국에 합법적으로거주할자격또한있어야한다. (d) 시민 이나 합법적인거주자, 이주참가자 임을증명하기위한검증목적으로본인 Battle.net 계정을블리자드에게제공해야하고 Battle.net 계정의국적이반드시위에명시된국가중하나여야한다. 참가자의배틀태그는공개적으로알려진개인의배틀태그와동일해야하며토너먼트전에블리자드가본인의배틀태그를꼭검토받아야한다. HGC KR 이진행되는동안배틀태그의변경은허용되지않는다. 블리자드에게현거주지주소와사진이포함된유효한신분증사본을제출해야한다. 허용되는 신분증과허용되지않는신분증의보기는아래와같다 사진이부착된신분증필요 허용되는신분증 허용되지않는신분증 국가가발행한운전면허증 유효기간지난신분증 군인등록증 중 / 고등 / 대학교학생증 여권 헬스장등록증 사진이있는의료보험카드 도서관카드 사진이있는투표등록카드 교통카드 사진이있는국가발행신분증 개인적인신분증 - 6 -
(c) HGC KR 참가에유효한거주지확인을위해선수는참가자격을획득한해당국가의거주 비자가있는여권사본을제출해야하고블리자드는이에관한심사를할것이다. 비자는반드시적어도 HCG KR 시작 6 개월전에발급된것이어야한다. 허용되는비자의종류는다음과같다 : 프로운동선수비자, 취업비자, 학생비자. 신분증명에허용되지않는비자의종류는다음과같다 : 만료된비자, 일반여행 / 방문비자, 워킹홀리데이비자. (e) 거주요건에대한질문이있다면아래이메일주소를이용해야한다. (Esports- KR@blizzard.com) 이메일을보내면블리자드가신분조회절차를시작할것이다. 거주자격에 대한블리자드의결정은최종적이며구속력이있다. 1.3. 최소나이제한사항 2016 년 11 월 1 일부로해당국가의성인이된선수는참가가가능하다. 현재해당국가의성인이아니지만 2017 년 1 월 12 일을기준으로만 13 세이상이라면, 부모중 한명또는법적보호자의동의하에본공식규정에명시된모든공인규칙과자격기준을 모두충족시킬경우선수로참가할수있다. (c) 현재성인이아니며부모또는법적보호자들이규정을읽고동의하는경우, 선수는 HGC KR 참가와리그진행에관하여부모또는보호자들이알수있도록지속적으로관련정보를 제공해야한다. 만약성인이아닌선수가리그참가자격이주어진다면, 부모또는법적 보호자는여행, 관련서류서명, 의사소통과정에도움을주어야한다. 1.4. 부적격참가자 블리자드와계열사들의이사, 임원, 직원이나그의부모, 관련회사와계열사, 대리인, 전문 조언자, 광고및홍보대행사, 그리고직속가족및가족구성원은 ( 어머니, 아버지, 형제자매, 아들, 딸, 의붓자식, 그리고법적인배우자또는가족구성원들은 HGC KR 에참가할자격이 없으며수상자격또한해당되지않는다. - 7 -
2. 팀규칙및요구사항 2.1 HGC KR 참가 HGC KR 은팀기반의토너먼트로, 5 명의선수가한팀을구성한다. 모든구성원은적법한 자격을갖추어야하며어떤팀선수도 HGC KR 의한팀이상에소속될수없다. 모든팀은필수적으로한명의팀매니저를선출해야한다. 팀매니저는팀을구성하고있는 대회참가자격을갖춘선수 5 인중선출되거나, 경기에참여하지않는 6 번째구성원으로 선출가능하다. 팀매니저의업무는팀의연락담당이다. (c) 한명이두팀이상의팀매니저역할을동시에맡을수없다. (d) 모든 HGC 선수, 팀매니저, 코치, 또는구단주는어떤 KR 오픈디비전팀의소유, 운영, 관리, 경기진행에있어서참여 / 지휘 / 지시 / 협조를하거나받는등일체의관련이있어서는안된다. 이 규칙은해당선수의팀이 HGC 에속해있는동안항상적용된다. 2.2 선발출전명단 (Active Roster) HGC KR 리그에해당팀의선발로지명된 5 명의적격참가자는팀의선발출전명단 (Active Roster) 로간주된다. 팀의대회마지막게임선발선발출전명단에포함된선수만블리자드로부터포상을받을 자격이있다. 2.3 선발출전명단제한및변경 팀은오직 5 명의선수와한명의매니저로구성가능하다. HGC KR 참가자격을갖춘팀은 HGC KR 정규경기가진행되는기간동안팀의선발출전 명단을바꿀수없다. - 8 -
2.4 팀명칭및선수배틀태그 팀명칭은블리자드에의해적합하다고판명되어야한다. 만약팀의명칭이토너먼트진행에 적합하지않다고보여지면블리자드에게는팀들의명칭을바꾸도록요청하거나직접바꿀수 있는권한이있다. 선수들의배틀태그는블리자드에의해적합하다고판명되어야한다. 만약선수의배틀태그가 토너먼트진행에적합하지않다고보여지면블리자드에게는배틀태그를바꾸도록요청하거나 직접바꿀수있는권한이있다. 블리자드는또한팬들의더나은시청경험을위해선수들의 배틀태그에팀의명칭을삽입할수있다. 3. HGC KR 구조 3.1 HGC KR 시간과장소및선수장비 HGC KR 에선발된 8 개의팀은아래설명한대로, 2017 년 1 월 12 일부터 2017 년 11 월 7 일까지 [ 조항 3] 의규정에따라 HGC KR 에서경쟁하게된다. 토너먼트주관사는팀의주장혹은매니저에게 HGC KR 경기가열리는시간과장소를전달 한다. 팀의주장혹은매니저는토너먼트주관사에게 HGC KR 에서경쟁할 5 명의선수가 적합한자격이있는 5 명임을확인해주어야한다. (c) HGC KR 은 OGN estadium 에서진행된다. 경기는 HGC KR 은 Battle.net 아시아서버에서 온라인으로진행되고, 블리자드의단독자유재량에따라어떤서버에서게임을진행할지 팀들에게알려줄수있다. (d) 각팀의모든선수들은자신의경기시작 60 분전까지 OGN estadium N 스튜디오에 도착하여야하며개인사정이생겨도착이지연될경우주최측에연락하여해당사실을반드시 알려야한다. - 9 -
(e) 선수또는팀소유장비 선수는다음의본인또는팀소유장비를경기구역내에서경기중사용할수있다. 단, 운영진은아래장비를선수에게제공할의무가없으며, 선수또는팀이직접준비해야한다. 만약선수또는팀이장비를준비하지못해정상적으로경기에출전할수없는경우운영진이제공하는장비를사용할수있으나, 이때발생하는모든문제의책임은해당팀과선수에게있다. 키보드 / 마우스 & 마우스선거치대 / 마우스패드 / 이어폰및헤드셋등의장비중운영진재량에따라경기보안, 안전및운영상효율을저해하거나블리자드또는블리자드게임의브랜드, 지적재산권에부정적인영향을주거나타인의권리, 사생활, 명예, 지적재산권을침해할우려가있는장비는사용이불가능하다. (f) 선수복장 선수는경기중그리고경기전 후인터뷰시공식팀유니폼을착용해야하며다른의상을착용할수없다. 직접유니폼을제작할경우, 디자인시안또는샘플을운영진이지정한일자까지제출하여승인을받아야한다. 각팀의모든출전선수는미풍양속을해치거나대회, 팀및선수의품위를손상시키는의상은금지된다. 작업복, 운동복, 잠옷, 슬리퍼등의복장은운영진에게사전승인을받지않은경우허용되지않으며모자, 선글라스등선수의얼굴을가리는액세서리를착용할수없다. 선수복장의적절성에대한판단은운영진이재량에의해판단하며, 팀및선수는운영진의시정요구를수용해야한다. 단특별한사정이있는경우운영진에별도요청할수있으며, 운영진은합리적인재량에의해이를결정한다. 3.2 리그참가자격 - 10 -
2017 년 HGC KR Phase 1 1-6 순위팀들은자동으로 Phase 2 에초대받는다. 해당팀들이 초대를거절하거나, 참가가불가능한경우, 또는선발출전명단에서 3 명이상의선수를변경 했을경우 HGC KR 의참가자격을잃게된다. 2 개의팀은 HGC KR Phase 1 승격강등전을통해선발된다. 3.3 선수명단제한사항 HGC KR 에참가하는모든팀들은아래의참가선수제한사항을적용받는다. 팀이해산하는경우 (3 명이상의선수가팀을떠날경우 ) 자동으로 HGC KR 참가자격을 잃는다. 해당경우에는 Korea Open Division 에서가장높은순위를기록하고있는팀이해산한팀을대체한다. 만약 KR Open Divison 플레이오프가열리지않은경우, Open Divison 포인트가가장높은팀이가장높은순위를기록하고있는팀이다. 만약플레이오프가중이거나, 결과가나온경우, 플레이오프의승자가가장높은순위를기록하고있는팀이다. 대체팀은참가해산한팀의팀의경기기록을갖지않는다. 현재리그에남아있는팀들과참가자격을잃은팀과의경기기록은공식 기록에서지워진다. 대체팀의경기는친선경기로간주되며, 해당경기결과는다른팀들의공식 기록에영향을주지않는다. 대체팀은플레이오프, 승강전, 상금에대하여자격 행사가가능하다. 블리자드의단독자유재량에따라참가선수명단제한사항을무효로할수 있다. 팀들은선발선수명단에서아래의조건에부합하는 2 명의선수를다음과같은규칙에따라 교체할수있다. 모든선수명단교체신청은 tournament@blizzard.com 이메일로보내져야 하며, 블리자드의승인이이루어진후교체가이루어진다. - 11 -
파트 1 명단방출기간 (2017 년 11 월 6 일 13 일 ) (1) 이기간동안팀또는선수는블리자드에게방출할의사가있는선수 ( 팀의경우 ) 또는방출의사 ( 선수의경우 ) 를문서를보내알려야한다. 최대 2 명의선수가방출될수있으며, 그이상방출이이루어질경우 HGC KR 에서퇴출된다. (2) 명단방출은 2017 년 11 월 20 일이후에이루어져서는안된다. 만약 11 월 20 일이후에선수를방출하려는시도가적발될경우블리자드의단독재량에의해처벌이가해질수있다. 2017 년 11 월 20 일이후팀에서자의로떠나는선수는모든히어로즈이스포츠대회에서 6 개월동안참가자격을잃게된다. 파트 2 선수영입기간 (2017 년 11 월 14 일 21 일 ) (1) 이기간동안선수를영입할의향이있는팀들은해당내용을 문서화하여블리자드에제출하여야한다. 영입할선수는아래조건을 만족시켜야한다. 최대 2 명의선수를이기간동안영입할수있다. (2) 선수영입은 2017 년 12 월 1 일이후에이루어져서는안된다. 만약 2017 년 12 월 1 일이후선수를영입하려는시도를하였을경우 블리자드의단독재량에의해처벌이가해질수있다. (3) 새롭게영입할선수들은리그참가자격을만족하는선수여야한다. (4) KR Open Division 의선수도영입할수있다. 파트 3 승인기간 (2017 년 11 월 22 일 23 일 ) (1) 이기간동안블리자드는단독재량에따라모든선수명단변경에 대해승인하거나거절할것이다. - 12 -
(2) 블리자드는통제할수없거나불가피한상황에서단독재량에따라 선수교체선수한도를늘릴수있다. (c) 팀들은아래의조건안에서선발선수명단안의 1 명의선수를 Phase 중두번임시로대체할 수있다. HGC KR 팀들은 1 주차부터 10 주차의리그기간동안그들의선수를대체할수 있다. 블리자드는독립적으로모든대체선수에대하여독립적으로승인혹은거절할 수있다. 대체선수는반드시위에언급되어있는 Section 3 의자격을갖추고있어야 한다. 대체선수는어떠한 HGC Pro team 에도속해져있으면안된다 대체선수는 1 주이상한팀에서플레이할수없다. 3.4 지정토너먼트계정 모든선수들은 HGC KR 에서사용할자신이소유한배틀넷계정을제출할의무가있다. 제출한지정된배틀넷계정은 HGC KR 참가기간동안 마스터 계정상태를유지할것이다. (c) HGC KR 에서 마스터 계정이란한국지역의라이브서버에서사용가능한모든아이템을사용할수 있는계정을의미한다. - 13 -
(d) 라이브서버에서공개적으로사용될수없는컨텐츠가지정배틀넷계정에서사용가능하더라도, 선수는그컨텐츠를절대사용해서는안된다. 만약해당컨텐츠사용이적발되었을경우, 블리자드 단독재량에따라처벌할수있다. 3.5 리그구성 HGC KR 은더블라운드로빈으로경기가진행되며, 모든팀은 HGC KR 이진행되는동안 2 번씩다른참여팀들을상대하게된다. 정규리그와플레이오프경기들은 Bo5 로진행되며, 승강전은 Bo7 으로진행된다. (c) HGC KR 은총두개의시즌으로이루어지며, 각시즌은 2 개의파트로구성된다. 참가팀들은전체파트에서그들의기록을이어나간다. 해당기록은초대가받아들여지고 승강전이후새시즌이시작될때초기화된다. 시즌 2 i. 파트 1 은 6 월시작이며, 총 5 주동안지속된다. 파트 1 에서팀들은각팀들과라운드로빈포맷으로 1 회씩대전한다. 총 5 주동안의순위를기반으로상위 3 개의탐은 Eastern Clash 로초대받게된다. 두팀이상같은순위를기록한다면아래의과정에따라초대받는팀이결정된다. 1. 경기결과 경기수준에서의승리와패배수비교, 더많은승리를거둔팀이우위를 가진다 2. 상대전적 경기수준에서의양팀간의승리와패배수비교 (2 승 0 패, 1 승 1 패, 또는 0 승 2 패 ) 3. 게임전적 각게임수준에서의팀의승리와패배수비교, 더많은게임승리를 거둔팀이우위를가진다 - 14 -
4. 3-1 승리수 5. 3-2 승리수 6. 순위결정전 위다섯가지전부동률이라면두팀간에 Bo5 순위결정전을치뤄 상위순위를정한다 첫번째 Eastern Clash 종료후 8 개의참여팀은파트 1 의기록을유지하며파트 2 로 돌입한다. ii. 파트 2 는첫번째 Eastern Clash 종료후미드시즌난투까지진행된다. 모든팀은다시한번 다른참여팀들과한번더경기를진행한다. 5 주의정규리그이후, 시즌순위를기반으로 아래와같은일정이이어진다 1 st HGC Finals 에자동으로초대 2 nd HGC Finals 에자동으로초대 3 rd 플레이오프진출 4 th 플레이오프진출 5 th 플레이오프진출 6 th 플레이오프진출 7 th 승격강등전 8 th 승격강등전 - 15 -
2 개이상의팀이같은순위를기록하면아래의순서에따라순위를결정한다. 1. 경기결과 경기수준에서의승리와패배수비교, 더많은승리를거둔팀이우위를 가진다 2. 상대전적 경기수준에서의양팀간의승리와패배수비교 (2 승 0 패, 1 승 1 패, 또는 0 승 2 패 ) 3. 게임전적 각게임수준에서의팀의승리와패배수비교, 더많은게임승리를 거둔팀이우위를가진다 4. 3-1 승리수 5. 3-2 승리수 6. 순위결정전 위다섯가지전부동률이라면두팀간에 Bo5 순위결정전을치뤄 상위순위를정한다 1 위 2 위팀은 HGC Finals 로초대를받게된다. 3 위에서 6 위팀은플레이오프에 진출하며최종승리팀이 HGC Finals 에진출하게된다. 7 위와 8 위를 기록하는팀은승강전을치룬다. 만약 3 자이상의동률이발생할경우, 위순서를기준으로한팀의승자가나올때까지 차례대로평가하며, 남은팀들에대해서는다시위순서를적용하여순위를가린다. (d) 플레이오프에서는 HGC Finals 에진출할마지막한팀을뽑게된다. 플레이오프는 Bo5 로진행 된다.. 플레이오프는스텝레더포맷으로진행된다. - 16 -
경기 1 5 위팀 vs 6 위팀 경기 2 4 위팀 vs 경기 1 의승자 경기 3 3 위팀 vs 경기 2 의승자 최종경기승리자 ( 경기 3) 가 HGC Finals 에진출한다. (d) 승강전은미드시즌난투전에치뤄진다. 프로리그하위 2 팀은오픈디비젼의상위 2 팀과 경기를치룬다. 승강전은 Bo7 으로치루며, 아마추어오픈디비젼 1 위팀이상대할프로리그팀을선택한다. 오픈디비전의 1 위팀은프로리그에서의 7 위와 8 위중어떤팀과상대할지선택할권한이있다. 선택받지못한프로팀은오픈디비전의 2 위팀과경기를치르게된다. 각경리의승리팀 ( 총 2 팀 ) 이프로리그에진출한다. 오픈디비전 1 위팀 선택된프로리그 7 위또는 8 위팀 오픈디비전 2 위팀 선택받지못한프로팀 각승강전의승리팀은 2018 HGC KR Phase 1 에진출한다. 나머지 2 팀은그들의상황에따라 HGC 프로리그에진출하지못하거나 HGC KR 에서사라진다. HGC KR 팀과오픈디비전팀은 Bo7 경기를그들의기존선수출전명단으로치루어야한다. 대체 선수는허용되지않는다. 응급상황일경우에만, 블리자드의단독재량에따라대체선수가허용될수 있다. 3.5 토너먼트규칙, 몰수패 - 17 -
각각의토너먼트경기에서, 2 팀은블리자드가운영하는토너먼트렐름배틀넷서버를통해 경기를치루며, Custom 모드혹은일반로비모드로경기를진행한다. 블리자드는단독재량에따라, 토너먼트의시작전에, 9 개의배틀그라운드풀에서토너먼트에 사용될전장을선택할수있으며, 이는또한블리자드의단독적인재량에의해변경가능하다. (c) 모든경기는전장선택과정과함께시작한다. 임의적으로해당과정을시작할팀이선정된다. ( 여기서는 A 팀이라고칭하겠다 ). A 팀은하나의전장을밴한다. 이에다른팀 (B 팀 ) 이하나의전장을밴한다. A 팀이하나의전장을선택한다. ( 남아있는전장중 ). 매시즌모든팀은다른팀을 2 번씩상대하기에, 전장선택순서는번갈아가며진행한다. (d) 선수들은자신의계정에있는해당지역에서공식출시된지 2 주가지난모든영웅을선택할 수있다. 단블리자드의단독적인재량에따라, 경기시작전에 HGC KR 에서언제라도특정 영웅을금지할수있다. 적격한 HGC KR 참가자는반드시최소 14 개의영웅을보유하고 있어야한다. (e) 모든경기는영웅밴 / 픽과정이이루어진다. 매번의밴 / 픽선택시각팀에게 60 초가주어진다. 만약에한팀이 60 초를다써버리면, 픽과정에서는임의적인영웅선택이이루어지며, 밴기회는잃게된다. 앞서언급한전장밴에서먼저전장을밴한 A 팀은아래의영웅밴 / 픽과정에서 2 부터시작한다. 영웅밴 / 픽과정 1. 팀 B 가한명의영웅을금지 2. 팀 A 가한명의영웅을금지 3. 팀 B 가한명의영웅을선택 4. 팀 A 가두명의영웅을선택 5. 팀 B 가두명의영웅을선택 6. 팀 A 가한명의영웅을금지 - 18 -
7. 팀 B 가한명의영웅을금지 8. 팀 A 가두명의영웅을선택 9. 팀 B 가두명의영웅을선택 10. 팀 A 가한명의영웅을선택 (f) 이어지는경기세트에서, 전판에서패배한팀이전장밴을먼저할지영웅밴을먼저할지결정 할수있다. 전장은경기중에반복되어사용되지않는다. (g) 한명또는여러명의접속이끊어질경우, 경기가기술적또는다른문제로인해게임에 영향을주는경우, 그리고특정규정위반또는공정하지않은행동이나스포츠정신을망각한 행동이보일경우블리자드는단독적인재량에따라, 경기중지, 경기지연, 재경기, 팀몰수를 요청할수있다. (h) 퍼즈 (Pauses) i. 경기에서총 3 번의퍼즈가가능하다. 총퍼즈시간은팀당, 그리고게임별로총 10 분이 넘어서는안된다. ii. 심판은언제든지게임도중퍼즈를풀거나퍼즈시간을늘릴수있는권한이있다. iii. 퍼즈를악용하는팀은처벌을받게되며자동적으로진행되는경기에서보상을얻는 자격을잃게된다. 또한퍼즈를악용할경우, 진행하고있는경기를패배하게된다. 블리자드는또한단독적인재량으로, 추가제재를가할수있다. (i) 버그와결함 i. 알려진버그혹은결함을사용하게되면, 현재진행중인경기에서보상을얻을자격을 박탈한다. 또한패배하게된다. 블리자드는단독적인재량으로추가제재를가할수있다. - 19 -
ii. 알려진버그혹은결함목록은이미지난게임들을통해관리자를통해논의가되고있는 버그또는공식버그신고게시판, 히어로즈오브더스톰레딧게시판, 인벤게시판이나 모든형태의소셜미디어에게시된버그보고서를통해정의된다. (j) 게임몰수패 i. 예정된경기시간에서 10 분후에도팀의선수명단안에서 5 명미만의적격한선수만이 나타날경우, 그팀은몰수패를당하게된다. ii. 블리자드는단독적인재량에따라경기퍼즈, 지연, 재경기, 또는몰수를요청할수있다. (k) 리플레이 i. 모든리플레이는 OGN 을통해저장되고정해진기간내전달되어야한다. 모든선수는 그들의리플레이를경기가끝난후최소 14 일이상보관하여야한다. ii. HGC KR 에출전하는모든참가자들은운영자들에게자동으로모든리플레이를제출해야 한다. iii. 운영자들은리플레이를얻기위해리플레이를가진모든사람들과직접소통해야한다. 3.6 토너먼트규칙, 서버와로비관련 OGN 이모든 HGC KR 게임을호스팅하며시합참가자들을로비로초청한다. 파트가시작할때마다, 팀의주장들은그들이어떤서버를선호하는지블리자드에게알려줘야 할의무가있다. 모든팀은선호하는서버에서경기를치루는것이보장된다. (c) 블리자드에게어떤서버에서플레이할지에대한권한이있다. 3.7 토너먼트규칙, 공식소통창구 - 20 -
OGN 의지정된스튜디오로지정된시간에와야한다. OGN 담당자와공식적으로의사소통을 진행하며, 모든내용은사전에알려야한다. OGN 은팀들과의의사소통을블리자드에게리포트해야한다. (c) 코치들은경기의밴 / 픽페이즈까지참여할수있으며, 그이후에는떠나야한다. (d) 선수들의소통에문제가있을경우, 블리자드에서대안을제시할것이다. (e) 블리자드가임명한관리인이모든경기의공식적인의사소통에관여할것이다. 3.8 금지된인게임콘텐츠 블리자드는 HGC 대회에서게임안치장아이템을금지시킬수있다. 금지되는아이템 리스트는다음과같다. 밑의리스트는 2017 년 5 월 1 일부터적용된다. 금지되는아이템을 사용했을시처벌이따르며, 이처벌수준은블리자드의재량에따라결정된다. 블리자드의 단독재량으로언제든지이금지목록이변경될수있다. 금지되는에니메이션스프레이 o 치즈 o 가니메데스 o 하트 o 머키회 o 피프 o 무지개유니콘 o 해골과뼈 - 21 -
o 엄지척 o 보물고블린 o 이모티콘아서스 o 이모티콘도살자 o 이모티콘루나라 o 이모티콘모랄레스중위 o 이모티콘실바나스 o 이모티콘트레이서 o 이모티콘티란데 o 이모티콘줄 o 이모티콘자리야 o 이모티콘제라툴 금지되는영웅스킨 o 대천사디아블로 o 황혼대천사디아블로 o 맹독대천사디아블로 o 사이버수리매켈타스 - 22 -
o 사파이어수리매켈타스 o 사이보그수리매켈타스 o 불곰무라딘 o 특공대원불곰무라딘 o 자치령불곰무라딘 o 공격수리밍 o 붉은공격수리밍 o 카나리아공격수리밍 금지되는영웅탈것 o 아서스박쥐폼 o 케리건박쥐변신 3.9 상금과포상 각시즌의매파트를성공적으로수행하게될경우팀들은아래와같이상금을수여받는다. ( 총 2 시즌 4 파트 ) (i) 1 위팀 - $35,000 (ii) 2 위팀 - $27,500-23 -
(iii) 3 위팀 - $25,000 (iv) 4 위팀 - $25,000 (v) 5 위팀 - $25,000 (vi) 6 위팀 - $25,000 (vii) 7 위팀 - $25,000 (viii) 8 위팀 - $25,000 선수들이 Section 4 에기술되어있는행동강령을위반할경우아래와같이상금을공제한다 : (i) 행동강령에있는마이너위반의경우선수당 $500 공제 ; (ii) 행동강령에있는미디엄위반의경우선수당 $1,500 공제 ; (iii) 행동강령에있응메이저위반의경우선수당 $2,500 공제 (iv) 심각한행동강령위반의경우리그에서제외 (d) 상금은 USD 로지급이되며, OGN 을통해서지급된다. 이에필요한서류제출및기타사항에 대해서는 OGN 과블리자드의가이드에따른다. (e) 현금이외외다른상품들의교환이나대체, 그리고현금으로의교환은불허한다. 블리자드는 어떤경우에도현금이외의상품을똑같거나더높은가치를지닌다른상품으로교체할수 있는권한을가지고있다. (f) 모든적법한참가자들은승자로선언되거나어떤포상을받기전에그들이포상을받을자격이 있는지블리자드가검증할것이다. 리그의진행중경기안에서보이는통계와정보만으로는적법한참가자에게상금을수여할수는없다. 승자를가르는도중논란이발생하면, 블리자드가 Battle.net 에등록된팀원들의이메일을통해이논란을해결할것이다. - 24 -
(g) 모든포상을받는조건으로, 승자들은정해진규칙들과배상금, 책임면제서등관련서류에 서명함을받아들이고이를 OGN 혹은블리자드에제공하여야한다. 만약승자가미성년자일경우, 승자의부모나법정후견인이관련서류들에서명하고블리자드에서류를제공하여야한다. 정해진시간안에관련서류가 OGN 혹은블리자드에게보내지지않을경우, 이는상금의몰수로이어질수있다. 잠재적인승자들은모든관련자료들을 OGN 혹은블리자드에보내야할의무가있다. 단순히관련서류들을배송했다는송장과영수증만으로는 OGN 과블리자드가관련서류들을수령했다는증거가될수없다. (h) 매분기가끝나고블리자드는승자들의목록을 http://heroesofthestorm.com/esports 웹사이트에 7 일안에게시할것이다. 이목록은 6 개월동안해당웹사이트에남아있을것이다. 4 선수, 코치, 매니저품행규정 4.1 품행 모든팀원은항상개인의성실함과최고의스포츠맨십기준을준수해야한다. 팀원은다른경쟁자, 토너먼트의주최자및운영팀의구성원, 미디어, 스폰서와팬과의상호작용에전문적이고 스포츠맨처럼행동해야한다. 모든팀원은음란한제스처나욕설을배틀태그, 선수아이디, 게임채팅, 로비채팅이나생방송 인터뷰에서사용할수없다. 이규칙은토너먼트에서사용하는영어와모든다른언어에도적용되며 약어및간접적인암시도포함한다. (c) 팀원들은서로의다름을존중하며폭력, 위협, 또는물리적또는비물리적위협에의존하지않고 해결해야한다. 어떤경쟁상대또는운영진에대한폭력은블리자드또는토너먼트주최자가 소유하거나임대하고있는시설어디에서도허용되지않는다. - 25 -
4.2 부정행위 선수는항상경기에최선을다해야한다. 그어떠한부정행위도용인되지않는다. 모든팀원은 자신의역량외의것으로인해토너먼트경기에영향을미치거나경기결과가조작해서는안된다. 블리자드는토너먼트이벤트에사용되는컴퓨터에특별히부정행위를감지하도록설계된 소프트웨어를설치할수있다. 부정행위의예는다음과같다 : 공모, 승부조작이나, 매치의결과를의도적으로조작하거나조작하려는시도가있을 경우. DDoS 공격또는다른방법으로타참가자의게임서비스연결을방해하려는시도등 ; 또한 입국절차나토너먼트진행부당변경 ; 계정의등록된소유자이외의자가해당 Battle.net 계정으로히어로즈오브더스톰을 포함한블리자드게임을이용하도록한경우. 만약귀하가어떤경기에돈을거는등의도박행위나승부조작에참여하라는요청을받을경우그 연락처를즉시블리자드의 tournament@blizzard.com 이메일주소로보내야한다. 4.3 불법및비윤리적행동 팀원은모두경기, 매치, 미디어이벤트, 싸인회, 사진촬영, 스폰서이벤트및기타모임과또는 토너먼트의일환으로발생하는이벤트포함, 토너먼트에참여에적용되는모든법률을준수해야 한다.. 팀원은, 어떤토너먼트이벤트기간동안, 악평, 추문또는조롱, 커뮤니티를놀라게또는불쾌하게 하거나, 인격손상, 블리자드, 히어로즈오브더스톰또한다른제품들, 서비스및블리자드 스폰서에게부정적으로비추어질수있는행위를하거나상황에연루되어서는안된다. - 26 -
4.4 괴롭힘방지 블리자드는괴롭힘과차별없는경쟁환경을제공하기위해노력한다. 이러한노력을조성하려, 토너먼트와토너먼트이벤트에참여하는팀원들은인종, 피부색, 종교, 성별, 국적, 연령, 장애, 성적지향이나다른신분, 특징에따라괴롭힘또는차별을법적으로 금지한다. 4.5 도박 토너먼트경기나매치의결과에도박하는것은블리자드 e 스포츠의진실성및대중의신뢰에 심각한위협을초래할수있다. 팀원은블리자드타이틀이관련된시합 ( 히어로즈오브더스톰 포함 ) 경기에배팅, 또는배팅을시도할수없다. 이규칙은또한팀원들이타인의토너먼트경기에대한도박행위에참여하거나, 타인에게팀원을 대신하여토너먼트경기에대한도박행위를해달라고요청하거나, 토너먼트경기에대한 도박행위에타인을참여하도록하는행위를금지한다. 4.6 주류및마약. 블리자드의목표는주류및약물오용및남용에의해만들어지는건강과안전에위험을제거하여 안전한경쟁환경을제공하는것이다. 블리자드는불법약물의존재또는토너먼트이벤트에서 승인되지않은합법적인약물사용을허용하지않는다. 팀원은처방된의약품을소지또는무단사용을금지한다. 처방의약품은처방받은본인만, 처방된 방법, 조합및수량으로사용될수있다. 처방약은처방대로상태를치료하는데만사용될수있으며, 경기에서의역량을향상시키기위해이용될수없다. (c) 팀원은토너먼트이벤트도중또는블리자드또는토머먼트주최측이소유하거나임대한시설 내에서약물이나술을사용, 소유, 유통, 또는판매하거나해당물질을이용하는행위는엄격히 금지된다. - 27 -
4.7 비방금지 팀원은언제나전문적이고스포츠맨다운방식으로본인의의견을표출할수있는권리가있다. 토너먼트와관련된분쟁또는선수의위반보고서는해당정보가공개되기전에반드시주최측과 블리자드의검토하여야한다. 팀원은언제라도블리자드와그의모회사, 해당계열사및자회사또는히어로즈오브더스톰과 다른블리자드게임에관해개인단체및공개게시판에서거짓되거나, 명예를훼손하거나, 모욕하거나, 비방하거나, 중상하는언급을할수없다. (c) 이조항은팀원이어떤방식으로든관련법률또는관할또는공인정부기관의법원의정당한 명령을준수하는것을제한하거나방해하지않는다. 4.8 인터뷰및미디어 팀구성원들은관중들과매체에항상공손함을유지해야한다. 팀구성원은블리자드가주선한공식인터뷰와미디어데이에반드시참석해야한다. 4.9 후원제한 블리자드는귀하의스폰서기회와귀하자신의브랜드와구축을의한귀하의노력이성공적이길 바란다. 그러나, 블리자드와토너먼트의평판을유지하기위해, 블리자드는스폰서카테고리에일부 제한을할필요가있다. 다음스폰서카테고리는토너먼트및 / 또는토너먼트이벤트에참여하는어느팀원에게도허용되지 않는다 : 포르노 ( 또는블리자드가결정하기에포르노와동일하다는것들 ); 주류 ; 전자담배를포함한담배종류 ; - 28 -
총기류 ; 도박, 도박을제공하는웹사이트포함 ; 블리자드가결정에의하여히어로즈오브더스톰, 토너먼트또는블리자드의사업에 해로운제품이나서비스를제공하거나다른이용자보다특정이용자에게에게부당한 혜택을주는개인이나단체 ( 해킹, 온라인골드거래, 계정및키판매자포함 ).. (c) 또한, 블리자드는토너먼트, 토너먼트이벤트및히어로즈오브더스톰의개발과확장을위한 자금확보를을위하여전사적인규모의또는특정게임타이틀또는특정이벤트에대한후원받을수있는권리가있다. 따라서, 블리자드는특정후원자또는제품범주를 " 예약 " 으로지정할수있다. 토너먼트및토너먼트이벤트에참여하는팀원은예약된스폰서또는예약된카테고리의후원에동의할수없다. 추가로어떤팀구성원도한국에서열리는히어로즈이스포츠이벤트에서도박요소가 포함되어있는어떤사업체를홍보하거나, 전시하거나, 광고할수없다. 4.10 징계조치 토너먼트의진실성과투명하고공정한경쟁에관한위한블리자드의명성을유지하기위하여, 블리자드는공식규정준수여부를모니터링하고공식규정의위반가능성을조사하고위반에대한 제재조치를부과할수있는권리가있다. 귀하는그러한조사에블리자드와협력하는데동의한다. 블리자드는팀원이부정행위를했거나공식규정을위반한것으로판단하면, 그팀원은 토너먼트에서즉시실격, 제외될수있다. 추가로이모든결정은블리자드의단독재량에따른다 : 팀원및 / 또는팀원의팀에게경고를주고경고를히어로즈오브스톰홈페이지에발표 ; 팀원및 / 또는앞으로의히어로즈오브더스톰토너먼트또는이벤트참가자격을박탈 ; 팀원또는팀원의팀에게전부또는일부의이전에수여한포인트와상금을취소 ; - 29 -
팀원에게부여된히어로즈오브더스톰을포함한블리자드타이틀에모든라이선스를 폐기 ; 및 / 또는 팀원이가지고있는모든 Battle.net 계정을영구정지할수있다.. (c) 처벌규정 b) 리그경기에지각 ( 팀또는선수개인 ) (1) 첫번째위법행위 게임내처벌 상대가첫번째영웅픽이나맵픽을먼저선택할수있는권한 (2) 두번째위법행위 게임내처벌 + 마이너위반 상대가첫번째영웅픽이나맵픽을먼저선택할수있는권한 지각한팀은맵밴과첫번째영웅금지권한을잃는다. (3) 세번째위법행위 자동몰수패 + 메이저위반 (4) 네번째위법행위 리그에서퇴출 c) ( 팀또는선수 ) 심판에게무례한행동시 (1) 첫번째위법행위 메이저위반 (2) 두번째위법행위 리그에서퇴출 d) 버그악용시도 ( 팀또는선수, 의사소통에따라 ) (1) 첫번째위법행위 메이저위반 (2) 두번째위법행위 리그에서퇴출 - 30 -
e) 승부조작및부정행위 (1) 첫번째위법행위 리그에서퇴출 f) 비밀유지조항에걸린사안이나리그의중추적인정보를외부에발설 ( 선수별 적용 ) (1) 첫번째위법행위 - 메이저위반 ( 만약플레이오프중이면자동으로 실격 ) (2) 두번째위법행위 리그에서퇴출 g) 이적기간이외의기간에다른선수에게접근또는접근시도시 (1) 첫번째위법행위 메이저위반 (2) 두번째위법행위 리그에서퇴출 h) 선수행동관련징계 (1) 첫번째위법행위 마이너위반 (2) 두번째위법행위 미디엄위반 (3) 세번째위법행위 메이저위반 (4) 네번째위법행위 리그에서퇴출 (d) 블리자드의결정은최종적이며구속된다. 블리자드는자격에문제가있거나자격이박탈되었거나 토너먼트출전자격이없는팀원을제외하고그팀원이다시 HGC KR 에들어오지못할권리를보유한다. 토너먼트가시작하기이전또는이후팀전체가블리자드토너먼트에서실격되면, 블리자드는실격된팀과실격된팀에게마지막으로패했던팀을교체할수있는선택권이주어진다. 이러한실격의경우, 교체된팀은 HGC KR 에서실격된팀의지위를차지한다.. - 31 -
(e) 내부또는외부조사에협조하지않는팀원 ( 또는자신의부모또는법적보호자 ) 은그자체로 블리자드공식규정또는관련법률의위반과관련된공식규정을위반하는걸로간주한다. 5 법적책임과제한 5.1 손해배상책임한도 ; 징벌적손해배상없음 귀하는블리자드및블리자드그룹의다른구성원이본인의재산또는안전을보장해주는회사가 아니라는것을동의하고이해한다. 만약귀하가보험이필요하다고판단되는경우, 귀하나팀 소유자가보험회사나제삼 (3) 자로부터얻어야한다. 귀하는귀하의손해, 상해또는손실에대한블리자드와블리자드그룹의다른구성원의손해배상 책임한도는귀하의직접적손해에대한미화오백 (500) 달러미만의금액이라는것에동의한다. 그리고 이것은블리자드와블리자드그룹이피해, 손해, 상해나손실에대해책임여부결정하는데사용되는 법적근거를불문하고유일한구제수단이다. 다수의청구는이한도를확장하지않는다. (c) 추가로귀하는블리자드와블리자드그룹의다른구성원이귀하에게피해, 손해, 상해또는손실을 입힌것으로판정된경우에도본조항의손해배상책임한도조항에동의한다. 앞서언급한손해배상 책임의제한은본공식규정에의거한귀하의구제수단이구제수단의본질적인목적에부합하지 않더라도적용된다. (d) 어떠한경우에도블리자드또는블리자드그룹의구성원은귀하에게나귀하로부터파생된권리를 주장하는제 3 자에게계약불이행, 불법행위 ( 과실포함 ) 로인한자료, 수익, 상금또는이익의손실로인한피해 ( 해당피해의예측가능성이나블리자드또는블리자드그룹의구성원이해당피해의위험에대한가능성에대한권고를받았는가를묻지않음 ) 를포함한어떠한후속적, 결과적, 간접적, 예시적, 특별또는징벌적손해에대한책임을지지않는다. 5.2 면책조항 귀하는블리자드및블리자드그룹의구성원이다음으로인한책임이없다는것에동의한다 : - 32 -
지연된, 분실된, 왜곡된, 부정확한, 손상된, 미완성된전송및서류 ; 전화, 전자,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인터넷, 또는기타컴퓨터나커뮤니케이션 관련불량또는고장 ; ( 블리자드가합리적으로안전에대한합리적인예방조치를취했음에도불구하고발생한 ) 블리자드의의통제가불가능한범위에서이벤트에서발생하는토너먼트중단, 부상, 손실 또는피해 ; 또는 토너먼트또는토너먼트이벤트와관련된자료의프린트, 오타관련오류. 모든상품은 " 있는그대로 " ( 특정목적에대한적합성및비침해의묵시적보증을포함하여 ) 어떠한 종류의명시적또는묵시적보증없이수여된다. 5.3 Battle.net 계정변경 Battle.net 최종사용자라이선스계약에의거하고관련된블리자드의권리를제한하지않고, 블리자드는콘텐츠, 데이터, 영웅, 계정, 통계, 유저프로필, 그리고귀하의계정에생성되거나, 저장되거나, 처리되거나, 업로드된모든정보를때와이유를불문하고수정하거나삭제할수있는권리가있다. Battle.net 최종사용자라이선스계약의조항과본공식규정의규정이상충하는경우블리자드를 가장보호하는조항이 ( 블리자드의결정에따라 ) 적용됩니다.. 6. 브랜드자료및개인데이터의사용 6.1 귀하의브랜드자료를사용하는라이선스 블리자드는귀하를뛰어난팀의팀원임을홍보하고귀하의개인적브랜드를개발할수있도록 돕기를바란다. 이를위해, 블리자드는귀하의성명, 별명, 배틀태그, 이니셜, 형상, 사진, 그림, 애니메이션, 싸인, 목소리, 알려진캐릭터, 인물정보와배경 ( 이하 개인브랜드자료 ) 를사용할수 - 33 -
있는라이선스가필요하다. 블리자드는블리자드, 히어로즈오브더스톰, 그리고블리자드의다른 제품과서비스들을홍보를위해개인브랜드자료를사용할수있기를원하며귀하는블리자드가 그러한행위를하는것에동의한다.. 따라서귀하는블리자드및블리자드구성원에게모든현재와미래의미디어에복제, 전시, 배포, 배포, 전송, 주최, 저장기타다른방법으로개인브랜드자료를사용하며, 그를이용하여 2 차적저작물을생성하거나 (i) 모든 HCG KR 토너먼트의일부 ( 모든친선경기, 게임, 경기또는토너먼트의일부인다른토너먼트포함 ) 또는토너먼트이벤트를방송, 재방송및스트리밍 ( 인터넷전송및무선네트워크포함 ) 하는것과관련된개인브랜드자료의사용및 (ii) 개인브랜드자료를광고, 마케팅, 유통, 홍보 ( 히어로즈오브더스톰과토너먼트포함 ) 에사용할수있는로열티가없고완전히지불되었으며, 전세계에걸쳐영속하는취소불능의비독점적권리및라이선스 ( 서브라이선스를부여할수있는권리와 ) 를허가한다. 6.2 광고자료 본규정제 8.1 조항에따른라이선스와권리는블리자드와다른블리자드그룹구성원에게 ( 및 그들의재라이선스권자들에게 ) 다음의목적과행위와관련하여개인브랜드자료를편집, 배포, 전시, 복사, 전송, 호스트, 저장및기타이용하는권리와그로부터파생저작물을만들라이선스및권리를 포함한다 : 블리자드웹사이트와스트리밍및방송파트너에의한이용 ; 소셜미디어게시글 ; 출력및온라인광고와컨텐츠 ; 네트워크, 케이블, 지역 TV 와라디오 ; 신문및잡지광고및컨텐츠 ; 배너, 리더보드와고층빌딩을포함한온라인광고및콘텐츠 ; - 34 -
야외및실내포스터, 간판, 빌보드및디스플레이 ; 제품카탈로그, 판매시제공되는자료, 제품태그, 제품포장과사용설명서 ; 보도자료, 뉴스레터및이메일알림 ; 그리고 모자, 셔츠및기타의복및게임기어및주변장치. 귀하는관련법률에따라귀하가가질수있는광고자료에대한어떠한사전검토및승인의권리를 포기하고주장하지않을것에동의한다. 본공식규정의어떠한규정이나내용도블리자드또는 블리자드그룹의구성원이그에따라부여된어떠한권리또는라이선스를강제적으로이용할 의무를발생시키지않는다. (c) 귀하는블리자드의비용으로블리자드가합리적으로본공식규정에의하여규정된블리자드의 권리를실행, 완성, 또는확인할수있도록 ( 진술서작성및기타문서포함 ) 추가조치취하는것에 동의한다. 6.3 광고자료, 피드백, 통계및제안소유권 귀하와블리자드사이에, 귀하는귀하의개인브랜드자료의단독소유자이다.. 귀하와블리자드사이에, 블리자드는다음의모든사항에단독소유자이다 : 광고자료 ( 단광고자료에포함되거나이용된귀하의개인브랜드자료는제외 ); 블리자드그룹의구성원을위해또는그구성원이제작한귀하의개인브랜드자료의전부나 일보를포함하거나이용한저작물, 시청각저작물, 미술, 모음집, 데이터및문서 ( 단광고 그에포함되거나이용된귀하의개인브랜드자료는제외 ); 히어로즈오브더스톰, 토너먼트, 토너먼트이벤트또는블리자드사업과관련하여귀하가제공한제안, 언급, 또는기타피드백및그로인한발생한히어로즈오브더스톰, 토너먼트, 토너먼트이벤트또는블리자드사업의모든발전및개선사항 ; - 35 -
데이터및토너먼트기간동안귀하의히어로즈오브더스톰플레이에관한통계및 데이터및통계의모든피드및데이터스트림 ; 및 상기내용에대한각각의지적재산권. (c) 귀하는광고자료및기타상기항목에대한블리자드그룹의권리를위협하거나권리를부정하거나 해당권리를획득하려는행위에직접또는간접적으로관여하지않을것에동의한다. 6.4 개인정보의수집 블리자드는본인이본인의 Battle.net 계정등록시에토너먼트를운영하는데필요한정보를 수집하고토너먼트운영과관련된사항및이벤트에대한연락을위해자사의온라인개인정보 보호정책에의한블리자드의권리에제한없이이러한정보를사용한다. 블리자드는블리자드의온라인개인정보보호정책에따라 ( 라이브이벤트에서수집된정보포함 ) 토너먼트와토너먼트이벤트와관련하여수집된정보를수집, 저장및사용한다. (c) 공식규정에동의함으로써, 본인은블리자드의온라인개인정보보호정책에도동의한다. 7. 분쟁해결 7.1 적용범위 본조항 7 조는토너먼트에서발생하거나, 토너먼트이벤트또는공식규정에관한모든분쟁 ( 분쟁 ) 에적용된다. 7.2 협상 모든분쟁의해결을가속화하고비용을줄이기위한노력의일환으로, 본규정제 7.6 조항에서 협상과중재에예외중하나이상적용되지않는한, 귀하와블리자드는중재또는법원절차를 시작하기최소 30 일전에비공식적으로분쟁을해결하기위한최초협상을하기로동의한다. - 36 -
협상은분쟁을제기한일방당사자의서면통지를타방당사자가수령하는즉시시작됩니다. 블리자드는귀하의결제주소로통지를, 본인이본인의 Battle.net 계정에블리자드에제공한 이메일주소로귀하에게사본을보낼것이다. (c) 귀하는이주소로블리자드에게통지를보내야한다 Blizzard Entertainment, Inc., 16215 Alton Parkway, Irvine, CA 92618, Attn.: General Counsel. 7.3 구속적중재 분쟁이협상을통해해결될수없는경우, 본규정제 9.6 조항에서협상과중재에예외중하나이상 적용되지않는한, 귀하또는블리자드가분쟁을구속력있는중재로최종적이며배타적으로 해결하도록선택할수있다. 한당사자의의한중재선택은최종적이고타방당사를법적으로 구속한다. 귀하는주의깊게조항을검토해야한다. 이중재조항으로인하여귀하와블리자드는소송으로 분쟁을다투는권리의제한과배심재판에대한본인의귀하와블리자드의각각의권리를포기하는데 동의한다. (c) 중재는 JAMS 웹사이트에서사용할수있는포괄적인중재규칙및절차에따라 JAMS 에의해 실시한다 (http://www.jamsadr.com). 어떤이유로든 JAMS 가중재를제공할수없는경우에는미국중재협회의상사중재규칙에따르는모든국가의중재회사에중재를요청할수있다. 중재인은본규정제 7.6 조항에의한협상과중재에존재하는하나이상의예외와관련하여중재에대한일방당사자의항변을포함한중재와관련한모든쟁점을결정할권한이있다. (d) 특정행위가청구의중재가능여부를포함할경우, 청구하는당사의법적불이익의증명이없는한, 전체행위는중재가능한행위의중재가완료될때까지보류되어야한다. 귀하또는블리자드는법적불이익을증명하여보류의해제를요청할수있다. 귀하의중재수수료및중재인보상의비율은 JAMS 종합중재규칙및절차의적용을받는다. - 37 -
7.4 중재절차 중재는전화또는온라인으로문서의제출을통해직접수행할수있다. 중재인은서면으로결정을 내릴것이다, 그러나당사자가요청하지않는한, 이유에대한설명을제공할필요가없다. 중재인의 결정은최종적이고귀하와블리자드를구속하며, 중재인의결정은관할법원에제출될수있다 양당사자는본강제적조항이없을경우법정에서재판받을권리와배심재판을받을권리를가지는 것을이해한다. 양당사자는어떤경우에는, 중재비용이소송비용을초과할수있다는것을 이해한다. 양당사자는사실관계확정과관련한권리는법원절차보다중재가더제한적일수있음을 이해한다. 7.5 단체 / 집단소송포기 귀하와블리자드는중재또는법원절차는블리자드와의개인적인분쟁으로한정하는것에 동의한다. 귀하는다음과같은내용에동의한다 : (i) 타인에의하거나타인을대신한청구는귀하와블리자드 사이의중재절차또는법정절차와참가, 병합또는통합되지않는다 ; (ii) 어떠한분쟁도집단소송의근거또는집단소송절차를활용하는중재, 판결또는법정절차를통해해결하기위한권리또는권한이없다 ; 그리고 (iii) 귀하는중재또는법원에제기분쟁에대한집단소송의대표나그와유사한직책, 또는그구성원으로참여할수있는권한이. 이전조항의금지에관한모든분쟁은이규정제 7 조에따라중재에의해해결한다.. (c) 어떠한이유로든, 이단체 / 집단소송포기조항이법원또는중재인에의해무효로간주될경우, 귀하는중재에관한본규정의조항들이무효로되며, 중재없이향후의절차또는미래의분쟁은미합중국캘리포니아주오랜지카운티관할법원에제출되며, 그당시중재절차에있던모든분쟁은법적불이익없이철회되며법원에다시제출될것이다. (d) 어떠한경우에도귀하와블리자드는중재또는법정절차에서단체 / 집단적절차또는공동소송에 동의하지않는다. - 38 -
7.6 중재의장소 만약귀하가미합중국의거주자라면, 모든중재는다른모든장소를배제하고거주하는카운티에서 진행된다. 미합중국외거주자의경우, 모든중재는미합중국캘리포니아주의로스앤젤레스카운티에서 진행된다. (c) 중재의대상이되지않은모든분쟁은오로지미합중국캘리포니아주오랜지카운티관할법원에 의해결정되어야하며, 귀하와블리자드는해당법원의개인관할권에제출할것에동의한다. (d) 귀하와블리자드는다음과같은분쟁은상기협상과구속적중재규정에적용되지않는것에 동의한다 : (i) 블리자드의지적재산권의실행, 보호또는유효성과관련한분쟁 ; (ii) 다른당사자의 불법복제나계약의제 3 자침해와관련한분쟁 ; (iii) 사물관할상소액청구법원관할범위내에서 청구. 7.7 준거법 지역의법규에따라자격이없는팀원의자격을박탈할수있는권리를블리자드가가지는경우, 모든분쟁은국제사법및법선택규정을제외하고미합중국과델라웨어주법률에따라해석된다. 참여선수는본공식규정과그들의규정위반에대한처벌과관련한최종적이며구속력있는 블리자드의결정에따를것에동의한다.. 국제물품매매계약에관한유엔협약의적용은 명시적으로배제된다. 8. 일반 ( 중요 ) 약관 8.1 블리자드의저작권및상표 공식규칙, 토너먼트및모든첨부자료는 2017 Blizzard Entertainment, Inc. 및그각각의이용권 설정자들이며모든권리를보유하고있다. - 39 -
본공식규정또는귀하의본토너먼트에참여에의하여귀하에게묵시적으로나, 암시, 신의칙에 의하여도블리자드나다른블리자드구성원의명칭, 로고, 서비스표나상표를이용하거나표시할 권리나라이선스가귀하에게부여되지않는다. 8.2 히어로즈오브더스톰에대한변경 블리자드는언제든지블리자드의독자적판단에의하여토너먼트를중단하지않고히어로즈오브 더스톰을패치, 업데이트, 개선할권리와버그를수정하고블리자드에의하여적절하고판단되는 게임의밸런스를수정하거나기능을추가할권리가있다. 귀하는블리자드가히어로즈오브더스톰또는공본식규정의변경에대해책임을지지하지 아니하는것에동의한다. 8.3 본공식규정의변경 본공식규정은발행당시적용되는 HGC KR 에대한블리자드의규칙, 정책및관행을포함하고 있다. HGC KR 에관한모든이전에출력또는온라인으로발행된규칙, 정책및관행 ( 웹사이트에 게시된이용약관제외 ) 은본공식규정으로대체된다.. 블리자드는본공식규정을언제든지블리자드의독자적판단에의하여개정, 수정, 변경, 삭제할수 있는권리를보유하며, 토너먼트의운영및안전또는적절한진행에영향을주는블리자드가통제할수없는바이러스, 버그, 또는비인가된인적방해행위, 해킹등이발생할경우또는블리자드의판단에의하여토너먼트를예정대로운영할수없게된경우토너먼트또는팀원의참여를일시중지, 취소또는수정할권리가있다. - 40 -
8.4 고용관계의부존재 귀하는귀하가블리자드또는다른블리자드구성원의직원이나계약자가아니며직원으로서의 또는비공식인혜택을받을수없다는것에동의한다. 본공식규정의어떠한내용도귀하와블리자드와블리자드그룹의구성원간의제휴, 합작투자 또는유사한관계나대리또는대표관계를창설하는것으로간주되거나해석되지않는다. 8.5 의사소통 귀하와블리자드는본공식규정이관련법률에따라귀하와블리자드가모두서명하여실행한서면 계약을구성하는것에동의한다. 관련법률이허용하는한, 공식규정및기타통지, 요청본규정에의하여예정된기타통신은 전자적으로귀하에게제공되며, 귀하는블리자드의전자양식으로부터그러한통신을수신하는 것에동의한다. (c) 귀하는토너먼트의공식규정에대한질문이나의견이있으면 Esports-KR@blizzard.com 이메일주소로이메일을보내거나, 수기로작성하여 2017 Heroes of the Storm Global Championship c/o Blizzard Entertainment Esports, P.O. Box 18979, Irvine, CA 93623 로제출할수 있다. 9. 용어사전 선발출전명단 은토너먼트참가자격이있고팀의선발로나오는다섯명의선수들을말한다. 광고자료 는 블리자드의웹사이트와블리자드의스트리밍및방송파트너 ; 소셜미디어게시물 ; (c) 인쇄및온라인광고및콘텐츠 ; (d) 네트워크, 케이블, 지역 TV 와라디오 ; (e) 신문과잡지광고및콘텐츠 ; (f) 배너, 리더보드와고층빌딩을포함한온라인광고및콘텐츠 ; (g) 야외및실내간판, 포스터, 간판및디스플레이 ; (h) 제품카탈로그, 판매시제공자료, 태그, 제품포장과사용설명서 ; (i) 보도자료, 뉴스레터및전자경보 ; 그리고모자, 셔츠및기타의복및게임기어및주변장치를의미한다. - 41 -
Battle.net 계정 은블리자드의 Battle.net 서비스에완전히등록되어있는동시에토너먼트시작과 토너먼트도중계정에문제가없는 Battle.net 계정을의미한다. 블리자드, 우리 는 Blizzard Entertainment, Inc. 와그의계열사및합작회사를의미한다. 블리자드그룹 은블리자드의모회사나어떤관련있는계열사나자회사및합작회사를의미한다. 분쟁 은토너먼트, 토너먼트이벤트, 본공식규정이나그위반에의하여발생하거나그와관련한계약, 불법행위, 사해행위, 법률, 규정, 헌법, 관습법, 형평법이나기타다른문제에기한분쟁, 다툼, 또는청구를 의미한다. 대상국가 는다음국가들과같다 : 대한민국 적격참가자 는본공식규정제 1 조의요건을모두충족하고제 1.4 조또는제 4.10 조에서토너먼트에 참가할자격이있다는것을입증할수있는선수를의미한다 " 최종사용자사용권계약 " 은 Battle.net 의사용에적용되는 Battle.net 최종사용자사용권계약을의미한다. 미국과캐나다의 Battle.net 계정소유자에대한최종사용자사용권계약의현재버전은 http://us.blizzard.com/en-us/company/legal/eula.html 에서검토할수있다.. 다섯명의그룹 은각팀의다섯명의선발출전를의미한다. HGC 는 Heroes Global Championship 의약자로, 2017 년의히어로즈오브더스톰공식대회구조이다. HGC KR 은 2017 년히어로즈대한민국리그를뜻한다. 공식규정 은본 2017 HGC KR 공식규정경기규칙, 이용약관 ( 예, 이문서에서규정한규정, 규칙이나이용 약관들 ) 을의미한다 온라인개인정보보호정책 " 은 Battle.net 의사용에적용할수있는온라인개인정보보호정책을의미한다. 미국과캐나다의 Battle.net 계정소유자의온라인개인정보보호정책의현재버전은 http://us.blizzard.com/en-us/company/about/privacy.html 에서찾을수있다. - 42 -
시즌 은 2017 HGC 에서두번진행되는대회기간을의미한다. 각시즌은또한두번의파트 ( 파트 1, 파트 2) 로나뉜다. 팀들은한시즌동안그들의기록이온전히유지될것이다. 팀의기록은초대가받아들여지고, 승격강등전이완료된후초기화될것이다. 조항 3.4 에더자세한사항이나와있다. 예선전 은제 3.2 조항의지역예선토너먼트중하나 (1) 를의미한다. 팀 은다섯 (5) 명의 HGC KR 에경쟁적으로참여할적법한참가자들의그룹을의미한다. 팀로고 는등록또는비등록을묻지않고, 그팀의이름과로고및세계모든국가에서브랜드나시장에서 팀에사용된다른상표명, 상표, 서비스마크또는기호및약어, 번역, 수축또는시뮬레이션을의미한다. 팀원 은 출전선수명단이있는선발선수다섯 (5) 명 ; 팀의코치를의미한다. 팀대표 는 팀및팀로고와관련하여팀을대신해팀과연관된법적으로구속되는결정을하고, 팀로고와관련된권한을가진개인을의미한다. 팀이별도로구성된단체일경우팀대표는팀을관리하거나팀과팀의소유자를대신하여법적구속력결정을내릴수있는권한이있는직원이나관리이사또는관리파트너가된다. " 웹사이트이용약관 " 은 (i) Battle.net 의사용에적용되는 Battle.net 최종사용자사용권계약, Battle.net 의 사용에적용 (ⅱ) 온라인개인정보보호정책, 및 (iii) 다른용어와 Battle.net 웹사이트의사용을규제하는 조건을의미한다. 귀하 는선수, 팀코치, 팀매니저, 팀의소유자또는토너먼트나토너먼트이벤트에참가하려하는다른팀원을 뜻한다. 개인브랜드자료 는귀하의성명, 별명, 배틀태그, 로고, 이니셜, 형상, 이미지, 사진, 애니메이션, 사인, 음성, 알려진캐릭터, 인물정보와배경을의미한다. * * * - 4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