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2015 년 10 월 7 일에이세상의종말이될가능성이높다고보나, 4 부, 크리스맥캔, 2015 년 3 월 29 일방송분. 안녕하세요? E Bible Fellowship 의주일성경공부에참여하신여러분을환영합니다. 오늘은계속해서 " 왜 2015 년 10 월 7 일에이세상의종말이될가능성이높다고보는지 " 에대해서계속해서공부하겠으며이것은이주제에관한네번째공부입니다. 지금까지, 우리는어떻게하나님께서심판날의시작으로 2011 년 5 월 21 일을고정시키셨는지를보았습니다. 우리는또한전체의심판이 "10,000 일 " 로하나님께서그의심판계획을완성하시려는생각에얼마나완벽하게꼭맞는지를보았고, 40x40 으로분해되는 "1,600 일 " 이갖는엄청난중요성도논의했습니다. 지난번공부에서우리는어떻게하나님께서숫자 "40" 을심판기간과혹독한 " 시험 " 기간으로설명하시는지를보았습니다. 하나님께서 40 년의광야에서의여정을 " 광야에서시험하던날 ( 혹은때 )" 이라고말씀하셨으며 " 악평 " 을하고그 " 악평 " 으로인해하나님을원망한자들이모두그의안식에들어가지못할것이라고진노중에맹세하셨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전세대가하나님의진노의표시또는그들에게내린심판으로인해죽을때까지 40 년동안을광야에서유리하게하셨으며, 동시에이스라엘에게혹독한 " 시험 " 을겪게하셨습니다. 우리는숫자 "40" 을살펴보았는데 "10,000 일 " 에서또하나지적할것은숫자 "10,000" 이 "250x40" 으로분해되는것입니다. 이숫자는 5x5x10x40 으로더분해될수있는데이것의곱은 "10,000" 이됩니다. 이것이어떤의미가있느냐고요? 숫자 "5" 는은혜와심판을동시에의미하는 " 속죄 " 를가리킵니다 : 즉하나님께서그가구원하시려는사람들에게는속죄의행위를적용하시고구원받지못한사람들에게는심판을적용시킵니다. 그러므로, "5x5x10" 은하나님께서그가구원하고자하는사람들을위한속죄를완성시키시는것을강조하시는것입니다. 마찬가지로, 그분은구원하지않으려는사람들을간과하시는것입니다. 다시말하면, 하나님께서 "10,000" 일에그의은혜와심판을완성하시려는것입니다. 여기에포함된것중하나가숫자 "40" 인데이것은전체심판기간에대해다른것을말하고있습니다. 심판이 1988 년하나님의집에서시작되어 23 년 (8,400 일 ) 동안있었고세상으로전환되어 1,600 일동안있을가능성이높습니다. 이 1,600 일은 2015 년 10 월 7 일에끝이나며그날은 10,000 일째가됩니다. 이것이의미하는것은이전체기간동안, 하나님께서 " 시험 " 을하셨다는것입니다. 그러므로, 숫자 "10,000" 이 "5x5x10x40" 으로도분해될수있다는것은매우의미심장합니다. 오늘은 2015 년 10 월 7 일의중요성을살펴보려고합니다. 왜이날이그렇게특별한가요? 우리는이날이 1988 년 5 월 21 일에하나님의집에서부터심판이시작된지 10,000 번째날인것을압니다. 우리는또이날이 2011 년 5 월 21 일부터 1,600 번째날인것도압니다. 이두날짜는매우중요하며또흥미롭지만, 2015 년 10 월 7 일이이세상의종말이될가능성이높은또다른이유가있을까요? 이에대한대답은 " 네, 그렇습니다 " 입니다. 왜 2015 년 10 월 7 일이종말이될가능성이높은지다른훌륭한추가적인이유들이있습니다. 먼저, 요한계시록 14 장을보겠습니다. 먼저이장의앞부분에나오는구절들을읽고또나중에나오는구절들을읽어보겠습니다. 요한계시록 14 장 8 절을보면 : 1
또다른천사곧둘째가그뒤를따라말하되무너졌도다무너졌도다큰성바벨론이여모든나라를그음행으로인하여진노의포도주로먹이던자로다하더라 하나님께서바벨론이 " 무너졌도다무너졌도다 " 라고하시고이후에나오는구절들에서이세상의구원을받지못한사람들에게내리시는하나님의진노의잔에대해말씀하십니다. 그리고요한계시록 14 장 14 절부터 " 추수 " 에관한내용을읽습니다. 하나님께서이세상의끝과심판날의내용중에 " 추수 " 를강조하시는것에주목하시기바랍니다. 하나님께서요한계시록 14 장 14-20 절에말씀하시길 : 또내가보니흰구름이있고구름위에사람의아들과같은이가앉았는데그머리에는금면류관이있고그손에는이한낫을가졌더라또다른천사가성전으로부터나와구름위에앉은이를향하여큰음성으로외쳐가로되네낫을휘둘러거두라거둘때가이르러땅에곡식이다익었음이로다하니구름위에앉으신이가낫을땅에휘두르매곡식이거두어지니라또다른천사가하늘에있는성전에서나오는데또한이한낫을가졌더라또불을다스리는다른천사가제단으로부터나와이한낫가진자를향하여큰음성으로불러가로되네이한낫을휘둘러땅의포도송이를거두라그포도가익었느니라하더라천사가낫을땅에휘둘러땅의포도를거두어하나님의진노의큰포도주틀에던지매성밖에서그틀이밟히니틀에서피가나서말굴레까지닿았고일천육백스다디온에퍼졌더라 여기에서우리는 "1,600 일 " 을대표할수있다고공부한 "1,600 스다디온 " 을찾았습니다. 이구절들에서하나님께서는 " 추수 " 에관한언어를사용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 낫 " 과 " 낫을휘둘러 ( 던져 )", " 거두라 ", " 추수 ", " 익었느니라 " 등의단어를사용하십니다. 이용어들은완전히추수를하는데사용되는것인데, 이것들이어떻게 2015 년 10 월 7 일과연관이있을까요? 먼저, 하나님께서 " 추수 " 를무엇으로상징하시는지를성경에서살펴보면우리는마태복음 13 장에서매우결정적인말씀을찾을수있습니다. 그런데하나님께서는때때로이렇게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한가지의주제를여러곳에서말씀하시는데, 다른말씀들에서는아무런정의를주시지않다가한구절에서는성경적인정의를내리셔서우리의이해를도우십니다. 하나님께서는우리가성경전체를살피고성경말씀을성경의다른구절들과비교해보고조심스럽게각각의구절들을읽으며어떤단어의뜻를찾기를기대하십니다. 그리고하나님께서는한곳에서그정의를주시는데우리가찾아읽는곳에서는주시질않지만, 그단어의정의를내릴수있는어떤말씀을주십니다. 이것이왜우리가성경은성경자체의문맥으로정의된다고말하는지에대한이유입니다. 마태복음 13 장에는곡식과가라지의비유가나옵니다. 하나님은마태복음 13 장 30 절에말씀하시길 : 둘다추수때까지함께자라게두어라추수때에내가추숫군들에게말하기를가라지는먼저거두어불사르게단으로묶고곡식은모아내곳간에넣으라하리라 2
추수때가되었다고한요한계시록 14 장에서의말씀과같이여기서우리는추수와추숫군들에관한같은내용을볼수있습니다. 예수님께서추수를하기위해 " 낫을던지 " 십니다. 마태복음 13 장의 " 추숫군들 " 은 " 천사 " 또는택하신자인 " 사자 " 라고했는데여기서는그것에대해공부하지않겠지만, 우리가성경을통해서이것을증명할수있습니다. 그런데하나님께서 " 낫을던지라 " 고말씀하실때 " 던지라 " 는단어는 " 보내라 " 는단어로그의사자를 " 보내는 " 것을나타내는단어이기때문에예수님께서추숫군들을추수하러보내시는것입니다. 이것은보아스가추수를거두기위해일꾼들을보내는것과같습니다. 보아스는, 예수님의표상으로, 훌륭한사람이었습니다. 그는추숫군들이그를위해추수를했기때문에그자신이밭에들어가지않았습니다. 마찬가지로, 예수께서는지금그의백성들을추숫군들로사용을하십니다. 어쨌거나, 그것이오늘공부의촛점이아니지만, 마태복음 13 장에서, 예수께서는마태복음 13 장 39 절에비유로이것을설명하십니다. 가라지를심은원수는마귀요추수때는세상끝이요추숫군은천사들이니 여기서추수를정의하는데 : " 추수때는세상끝이요 " 라고하십니다. 이것이우리가요한계시록 14 장에서읽은것과일치하나요? 그렇습니다, 분명히그렇습니다. 하나님의진노의잔이쏟아부어지는이때가 " 추수를거둬들이는 " 때이며세상의마지막입니다. 그러므로, 마태복음 13 장 39 절은추수와관련된내용을읽을때마다우리에게많은도움이됩니다. 그런데 " 세상 " 으로번역된단어는 " 이온 " 이라고발음하는희랍어인데이것은세상, 또는세대등으로번역이됐으나우리가 " 마지막세대 " 에이르면, 이것은세상의종말이며하나님께서는이세상의끝과추수를연관하여말씀하십니다. 구약의요엘서 3 장에서, 우리는요한계시록 14 장에서읽는것과비슷한내용을찾을수있습니다. 요엘서 3 장 12 절을읽어보시지요 : 열국은동하여여호사밧골짜기로올라올찌어다내가거기앉아서사면의열국을다심판하리로다 단어 " 열국 " 이란 " 국가들 " 이라는뜻입니니다. 그리고는요엘서 3 장 13 절에말씀하시길 : 너희는낫을쓰라곡식이익었도다... 어디서이와유사한내용을보았지요? 우리가본요한계시록 14 장입니다 : " 네낫을휘둘러거두라거둘때가이르러땅에곡식이다익었음이로다." 이것은매우비슷한내용이며요엘서 3 장 13 절에계속해서말씀하십니다. 너희는낫을쓰라곡식이익었도다와서밟을찌어다포도주틀이가득히차고포도주독이넘치니그들의악이큼이로다 3
이내용은무엇을의미할까요? 이내용들은요한계시록의 14 장에나오는하나님의진노의포도주틀에서피가흘러나오는것과같습니다. 여기서같은것을말씀하시는데, " 포도주틀이가득차고넘친다 " 는내용입니다. 그리고요엘서 3 장 14 절에말씀하시길 : 사람이많음이여, 판결골짜기에사람이많음이여, 판결골짜기에여호와의날이가까움이로다 우리가 " 여호와의날 " 이라는구절을조사해본다면, 그것은우리를거듭해서심판날로인도합니다. 여기요엘서 3 장에서하나님께서는 " 추수 " 를심판날과연결하시는데이것은요한계시록 14 장에서 " 추수 " 를심판날과연결하시는것과같습니다. 요엘서 3 장 15 절을읽어보시지요 : 해와달이캄캄하며별들이그빛을거두도다 여기서처럼, 하나님께서해가어두워지고, 달이어두워지고, 별이빛을내지않는다고말씀하실때마다, 우리에게많은도움을주시는데, 이말씀이무엇을의미하지요? 언제나, 우리가성경말씀을성경말씀과비교하며찾아볼때, 하나님의시간표상에서이러한일들이벌어지는정확한내용을설명하는마태복음 24 장에도달하게됩니다. 마태복음 24 장 29 절에서 " 해가어두워지며달이빛을내지아니하며별들이하늘에서떨어지며하늘의권능들이흔들리리라 " 는말씀을볼수있습니다. 이것은 " 환난후즉시 " 일어나기때문에, 요엘서 3 장에서찾은 " 추수 " 나 " 끝 " 에대한내용, 또해, 달, 별들이어두워지는설명들로인해우리는 " 추수 " 나 " 끝 " 이환난후즉시일어날것을압니다. 역사의성경적시간표를열어주신하나님의은혜로말미암아, 우리는큰환난이 1988 년 5 월 21 일부터 2011 년 5 월 21 일까지 23 년간있었다는것을압니다. 2011 년 5 월 21 일은하나님께서정확하게 23 년그리고정확하게 8,400 일간의큰환난을끝내신날이고그날 " 후즉시 " 영적으로해가어두워지고, 달이빛을내지아니하며, 별들이하늘에서떨어진것입니다. 이모든내용들은하나님의구원계획의끝과관계가있으며복음의빛이꺼진것입니다. 물론, 심판날이나 " 추수 " 가환난후즉시있다는것을알게되는것이당연한것입니다. 이것이이해가잘되는것은하나님께서큰환난의두번째기간동안에늦은비를쏟아붓기를마치시고이후반기 6,100 일동안교회밖의세상에서모든나라들에게순수한복음이전파되어그의택한백성인 " 이세상의귀한열매 " 를모으시기를마치신것을알게되기때문입니다. 늦은비를내리셔서구원하시기로예정하신사람들 ( 즉과일 ) 을다구원하신후에, 하나님께서는이세상의끝에 " 추수 " 를하십니다. 하나님께서추수를거둬들이기를시작하십니다. 야고보서 5 장에서, 하나님께서는그의전체적인구원계획에관해엄청난정보를단한구절에서주십니다. 야고보서 5 장 7 절을읽어보시지요 : 4
그러므로형제들아주의강림하시기까지길이참으라보라농부가땅에서나는귀한열매를바라고길이참아이른비와늦은비를기다리나니 하나님께서는그분의택하신백성들이구원을받고거둬드릴때까지기다리시느라오래참고인내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그분의진노를참으며두비를맞을때까지기다리셨습니다 : 1) 이른비는교회시대와그시대의첫열매를상징하며 2) 늦은비는큰환난의후반기동안에구원을받은큰무리를상징합니다. 늦은비가멈추고모든과일이모아졌을때, 하나님께서는그분의진노를내리십니다 : 하나님은더이상인류의죄를묵과하며인내심있게기다리시지않고, 심판날이시작되었으며우리는그날이씨뿌리는절기가끝나고비가내리기를마친후에오는것을알수있습니다. 그분의구원계획이완성되었고그분의택하심을받은자들중마지막하나까지구원을받았습니다. 마가복음 4 장 28-29 절에서이렇게말씀하십니다. 땅이스스로열매를맺되처음에는싹이요다음에는이삭이요그다음에는이삭에충실한곡식이라열매가익으면곧낫을대나니이는추수때가이르렀음이니라 추수때가이르렀을때 " 곧 " 낫을대는것에주목하시기바랍니다. 이것이왜하나님께서환난후즉시 " 해를어둡게 " 하셨는지에대한이유입니다. 비가그쳤고과일 ( 즉구원 ) 을모으는것이끝이났습니다. 그리고하나님께서는시간을낭비하지않고 " 즉시 " 낫을대시는데 " 왜냐하면추수때가왔기때문입니다." 성경은추수에관해무엇이라고말씀하십니까? 무엇이추수를정의하는구절입니까? " 추수는세상의끝 " 이라는것입니다. 이것이성경에서큰환난의끝이며심판날의시작인날로고정한 2011 년 5 월 21 날에하나님께서하신일입니다. 우리는또한 2011 년 5 월 21 일을 " 추수 " 가시작된날또는 " 거두기 " 를시작한날로부를수있습니다. 이때가요한계시록 14 장에서 " 바벨론이무너졌도다무너졌도다 " 라고설명하는때이며계속해서 " 추수 " 를말씀하십니다. 여기서, " 바벨론이무너졌도다무너졌도다 " 라는구절을다시한번읽어보시지요. 이구절은우연히여기에있는것이아니고하나님께서적절하게적어놓으신것입니다. 물론, 하나님께서는월등하시고현명하시기에성경의한획이나아무리작은글자하나라도적절하지않은것은없습니다. 하나님께서수백년을통하여여러사람들을감동시켜성경을쓰셨는데도불구하고, 어떻게모든성경은일관성이있고모든것이완벽하게들어맞는것인지정말믿기힘듭니다. 이것은정말조화가잘되고저자의본성을드러내는분명한증거입니다. 성경이정말완벽하게 " 전체 " 로무엇을말하든지조화롭기때문에, 우리는하나님께서그것을쓰신것을알수있습니다. 아뭏튼, 요한계시록 14 장 8 절을읽어보시면 : 또다른천사곧둘째가그뒤를따라말하되무너졌도다무너졌도다큰성바벨론이여... 여기서부터, 이장을펼쳐보면, 다음의몇구절들에하나님께서그분의진노의잔을말씀하시고, 14 절부터 20 절까지, 추수의설명을자세히하시는것을볼수있습니다. 여기서 " 바벨론이무너졌도다무너졌도다 " 라는구절을간과하기쉽습니다. 이구절은 5
심판날과세상의끝이라는엄청난주제에걸맞지않는것처럼보이는데, 왜이구절이여기에있을까요? 왜하나님께서는이주제중간에이런특별한언급을하셨고 " 무너졌도다무너졌도다 " 라고두번을언급하셨을까요? 역사적으로우리는정확하게언제바벨론이멸망했는지압니다. 그것은유다가애굽과바벨론에게억압을당한 70 년기간후인기원전 539 년이었습니다. 이기간은심판기간이었으며하나님께서는이 70 년에대해예레미야서 25 장 11 절에서다음과같이말씀하십니다. 이온땅이황폐하여놀램이될것이며이나라들은칠십년동안바벨론왕을섬기리라 다니엘서 9장 2절에서다니엘이말한것을기억하십니까? " 서책으로말미암아여호와의말씀이선지자예레미야에게임하여고하신그년수를깨달았나니곧예루살렘의황무함이칠십년만에마치리라하신것이니라 " 다니엘은서책즉하나님의말씀인성경을통해서알았다고했는데아마예레미야 25장 11절을읽었을것입니다. 그리고는예레미야서 25장 12절에말씀하시길 : 나여호와가말하노라칠십년이마치면내가바벨론왕과그나라와갈대아인의땅을그죄악으로인하여벌하여영영히황무케하되 하나님께서는먼저그의백성 ( 즉유다 ) 를바벨론왕과바벨론인들에게내어주십니다. 하나님께서는바벨론의왕을그의종이라고도부르시는데그이유는하나님께서그분의이름으로일컬음을받는그분의백성임에도불순종하는유다를치시기위해이왕을진노와잔인한도구로쓰시려했기때문입니다. 기원전 609년에서 539년까지의 70년의기간이지나고하나님께서는그분의시선을바벨론과그왕에게돌리셔서그들을심판하십니다. 역사적으로, 바벨론이무너진것이그때입니다. 바벨론의멸망이유다를정복하고유대인들을포로로잡아갈때였나요? 전혀아닙니다. 그때는그들의힘이정점에이르렀을때였고바벨론은영광스런왕국이었으며그왕은많은나라들을다스렸습니다. 그기간이큰환난기간을대표하는이유는성경에서바벨론왕으로상징된사탄이높임을받고많은나라들과교회에서그의힘이커진 23년간의큰환난을상징하기때문인데 ; 불법의사람이성전에앉아자기를하나님으로내세우도록하나님께서허락하셨던것입니다. 그러므로 70년동안바벨론이승리를한것은실제로 23년간의큰환난기간과연관이있습니다. 70년의끝은바벨론이무너지는때인것입니다. 다니엘서 5장에나와있듯이고레스왕의인도하에메대와바사가하룻밤에바벨론을정복했습니다. 그는바벨론인들이연회를즐기고있을때그왕국을침략했습니다. 그들은전혀눈치채지못했고그들의왕국은갑자기정복당했습니다. 이것은예수께서 " 밤에도적같이 " 오시는것을보여주시는생생한예증입니다. 이것은 70년의마지막때였습니다. 이것이상징하는것은큰환난의끝이며하나님께서 " 바벨론이무너졌도다무너졌도다 " 라고말씀하실때이것은큰환난을강조하시는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23년기간의끝이 " 환난후즉시해가어두워지며 " 라는말씀과연결되는것을강조하십니다. 요엘서 3장의 " 추수 " 가거둬들이기위해낫을던지는것과연결되는것과같이 " 주의날 " 이요엘서 3장 15절에서 " 해와달이캄캄하며별들이그빛을거두도다 " 라는말씀과연결이됩니다. 6
추수와해가어두워지는것을연결하심으로, 하나님께서는 2011 년 5 월 21 일을지적하시는데왜냐하면환난후즉시는이세상의추수가시작된시점이기때문입니다. 이와같이하나님께서 " 바벨론이무너졌도다무너졌도다 " 라고말씀하시는것은큰환난이끝나는것에초점을맞추신것이며역사적으로이때바벨론이멸망했습니다. 영적으로, 사탄의왕국이 2011 년 5 월 21 일에무너진것을의미합니다. 추수에관한내용이 2011 년 5 월 21 일과연결되고같은날바벨론의멸망에관한내용이연결된것을볼때이와같은우리의이해가정확하다는것을확인해줍니다. 하나님께서는우리자신이 " 부끄러울것이없는일꾼 " 으로하나님앞에인정받도록공부하라고말씀하십니다. 우리는성경말씀을성경말씀과비교하며공부를해야합니다. 하나님께서성경의여기저기에정보를주셨기때문에우리는어떤구절을가지고우리가무엇을배울수있는지성경을찾아보는데, 이렇게하여우리의지식이자라게됩니다. 그러므로여기서 " 바벨론이무너졌도다무너졌도다 " 라는구절을통하여무엇을배울수있는지알아보겠습니다. 이사야서 21 장 9-10 절에보시면 : 마병대가쌍쌍이오나이다그가대답하여가라사대함락되었도다함락되었도다바벨론이여그신들의조각한형상이다부숴져땅에떨어졌도다하시도다너나의타작한것이여나의마당의곡식이여내가이스라엘의하나님만군의여호와께들은대로너희에게고하였노라 왜하나님께서는이런말씀을하셨을까요? " 바벨론이무너졌도다무너졌도다 ", 혹은여기서같은원어를 " 함락되었도다함락되었도다바벨론이여 " 라고표현하시고바로이어서다음구절에 " 타작한것이나의마당의곡식이여 " 라고말씀하십니다. 이것이바벨론의무너짐과도대체무슨관계가있을까요? 여기서타작한것과곡식이무엇을의미할까요? 마태복음 3 장 12 절을기억하시기바랍니다. 손에키를들고자기의타작마당을정하게하사알곡은모아곡간에들이고쭉정이는꺼지지않는불에태우시리라 이것은추수때의내용입니다. " 타작한나의마당의곡식 " 은 " 추수 " 와관련이있고 " 바벨론이무너졌도다무너졌도다혹은멸망했도다멸망했도다 " 는이사야서 21 장에서보신것과같이 " 추수 " 와관련이있습니다. 이장은이해하기어렵지만, 우리가이정도는이해할수있습니다. 우리는또요한계시록 14 장의우리가공부하는구절들에서도하나님께서바벨론의멸망을 " 추수 " 를설명하시는내용중에말씀하셨고이렇게말씀하신것이두번입니다. 우리는혹시성경의다른곳에서도이런말씀을하셨는지궁금합니다. 여기서예레미야서 50 장을보시겠습니다. 이장과예레미야서 51 장은바벨론의멸망과바벨론에게내려지는하나님의심판때를설명하십니다. 예레미야서 50 장 15-16 절에서는다음과같이말씀하십니다. 그사면에서소리질러칠찌어다그가항복하였고그보장은무너졌고그성벽은훼파되었으니이는여호와의보수하시는것이라그의행한대로그에게행하여보수하라파종하는자와추수때에낫을잡은자를바벨론에서끊어버리라사람들이그압박하는칼을두려워하여각기동족에게로돌아가며고향으로도망하리라 7
또, 하나님께서는바벨론의성벽이파괴되는것을말씀하시고 " 파종하는자와추수때에낫을잡은자를바벨론에서끊어버리라 " 고말씀하십니다. 이것이우연일까요? 이것이그저아무렇게나쓰다보니이렇게된것일까요? 하나님께서성경을아무렇게나쓰시지않았다는것을우리는압니다. 사람들은그렇게합니다 ; 즉우리는그냥말하고몇자를적고어떤것을말하지만한시간이지난후우리는또다르게말할수있습니다. 거기에는일관성이나목적이없으나하나님께서성경에서말씀하시는것은그렇지않습니다. 성경은목적이분명합니다. 쓰여진모든말씀엔분명한의도가있습니다. 거기에는뜻이담겨져있기에하나님께서 " 바벨론이무너졌도다무너졌도다 " 라는구절을사용하실때그분은 70 년의끝과큰환난의끝을, " 추수 " 와동일시하시는것을알수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이구절을요한계시록 14 장에서하신것처럼추수의용어들즉 " 타작 ", " 마당의곡식 ", 그리고 " 추수때낫을던지는 " 것들과동일시하십니다. " 바벨론이무너졌도다무너졌도다 " 라는구절은근본적으로머리글이며하나님께서는이어심판날을설명하시는말씀으로진행하십니다. 먼저, 하나님께서는그의진노의잔으로설명하시고또추수의용어로설명하십니다. 예레미야서 51 장 2 절을보시지요 : 내가타국인을바벨론에보내어키질하여..., 여기서타국인이라는말은성경원어에는없으니내가키질하는자들을바벨론에보내어라고번역하는것이더좋을것입니다. 요한계시록의 14 장의 " 던지라 " 는단어는 " 보내라 " 는단어라고한것을기억하시고하나님께서 " 보낸다 " 고말씀하실때이것은그분의천사혹은그분의백성들을가리키는것입니다. 마태복음 13 장에서추숫군은천사들이라고하셨고이는하나님의택하심을받은자들인데추수때에거둬들이는일을하려는자들입니다. " 키질하는자 " 라는단어는마태복음 3 장 12 절에서읽은내용을기억나게하는데여기서는 " 손에키를들고자기의타작마당을정하게하사알곡은모아곡간에들이고쭉정이는꺼지지않는불에태우시리라 " 라고말씀하셨습니다. 키질하는자는추수를하는자들이며예레미야서 51 장 2 절에서는계속해서다음과같이말씀하십니다 : 내가바벨론에키질하는자를보내어그땅을비게하리니재앙의날에그를에워치리로다 그리고예레미야서 51 장 8 절말씀을주목하시기바랍니다. 바벨론이졸지에넘어져파멸되니이로인하여울라그창상을인하여유향을구하라혹나으리로다 그리고예레미야서 51 장 33 절에는다음과같이말씀하십니다 : 만군의여호와이스라엘의하나님이이같이말씀하시되딸바벨론은때가이른타작마당과같은지라미구에추수때가이르리라하시도다 여기에는비교적간단명료하게언급되어있습니다. 바벨론이무너지고추수의때가함께이어졌습니다. 이사야서 21 장, 예레미야서 50 장과 51 장, 그리고요한계시록 14 장에서바벨론이무너지고추수때가목격됩니다. 이것은우연이아닙니다. 이것은 8
매우의도적이며목적이뚜렷합니다. 하나님께서는요한계시록 14 장의독자들에게 " 추수 " 는세상의끝 ; 즉 (70 년으로대표된 ) 환난직후에오는것을알려주십니다. 그리고나서하나님께서는심판날과이세상의마지막에대해좀더상세하게설명하십니다. 하나님께서그렇게하셨습니다, 그렇지않나요? 요한계시록 14 장 14 절에보면손에이한낫을가졌다고말씀하십니다. 그리고 15 절에 " 네낫을휘둘러거두라거둘때가이르러땅에곡식이다익었음이로다하니 " 라고말씀하십니다. 이것은같은교훈인데바벨론은이세상왕국을대표하고사탄에게지배를받으며이세상의 " 추수 " 때는바벨론의 " 추수 " 때와동일시됩니다. 이것은이세상의종말입니다. 하나님께서 14 절부터 20 절까지이세상의끝에그분의마지막추수하는내용을펼쳐보이시며신비스런 "1,600 스다디온 " 이란단어를주셨습니다. 피가포도주틀에서흘러 "1,600 스다디온 " 에이르렀다고말씀하십니다. 어떤이들은 " 이것은단순히그저숫자일뿐입니다. 특별한의미가없습니다. 어떤다른의미가있을수는있지만시간과는아무런상관이없습니다 " 라고말할수있습니다. 그렇다면왜이숫자가 "8,400 일 " 의큰환난기간과합하여정확하게 "10,000 일 " 이되나요? 만일 "1,600 스다디온 " 이날들로여겨지지않는다면, 왜하나님께서는심판날이환난후즉시시작되며이때는추수때라고말씀하실까요? 하나님께서는다른곳에서 2011 년 5 월 21 일이심판날이라고설정을하셨고, 그러므로추수가시작되는것입니다. 그래서, 2011 년 5 월 21 일이 " 시작점 " 이되어추수가시작되고하나님께서는숫자 "1,600" 을주셨습니다. 저는이숫자를요술처럼모자속에서꺼내온것이아닙니다. 어떤사람이이숫자를말한것이아니고하나님께서이숫자를주셨습니다 : 즉하나님께서이구절을쓰시고숫자 "1,600" 을주셨는데우리가이숫자를 2011 년 5 월 21 일심판날의시작과바로곁에서비교해보니어떤결과가얻어졌지요? 4 년 4 개월 16 일, 16 일은 4 x 4 인데, 여기서우리는숫자 "4" 가강조된것을볼수있는데이숫자는어떤것의가장먼지경을나타내는것으로, 이경우에는심판의가장먼지경까지를나타냅니다. 어떤날이눈에들어옵니까? 이날은 2015 년 10 월 7 일입니다. 우리가이것을논의하게전에, "1,600 일 " 이하나님께서고정해놓으신추수의절기나때일가능성이매우높을것이라고주목하는것이중요합니다. 이때는 " 천사 " 인하나님의백성들이거둬들이는과정에참여하는때입니다. 우리는전도서 3 장 1-2 절에서 " 거둬들이는때 " 에대해말씀하신것을읽을수있습니다. 천하에범사가기한이있고모든목적이이룰때가있나니날때가있고죽을때가있으며... 우리는이말씀에서구원의날동안에있었던일인 " 거듭날때가있다 " 고이해할수있습니다. " 죽을때 " 는하나님의심판을겪는때이며현재우리가살고있는때입니다. 지금이하나님의진노의날이며하나님께서는, 영적으로, 이미이세상의구원을받지못한모든자들을죽이셨습니다. 이러한여러가지말씀들 ( 혹은모든말씀들 ) 은구원의날이나심판날과관련이있습니다. 그리고계속해서전도서 3 장 2 절에말씀하십니다 :... 심을때가있고심은것을뽑을때가있으며 " 심을때 " 는구원의날동안에복음의씨를뿌리는때입니다. 그리고 " 심은것을뽑을때 " 가옵니다. " 심을때 " 는하나님께서사람들에게구원을위해주신 24 시간하루로 9
구성된기한을표현하셨듯이 " 뽑을때 " 는추수를하는어떤특정한때를나타냅니다. 이것은심판날이며일정기간지속되는시간이거나추수를거둬들이는기한을의미합니다. 우리는갈라디아서 6 장 9-10 절에서다음과같은말씀을읽을수있습니다 : 우리가선을행하되낙심하지말찌니피곤하지아니하면때가이르매거두리라그러므로우리는기회있는대로모든이에게착한일을하되더욱믿음의가정들에게할찌니라 " 기회 " 라고번역된단어는또한 " 기한, 혹은때 " 로도번역될수있으며 9절에서는때로번역되었습니다. 즉이말씀은 " 기한이이르면거두리라 " 고하시는말씀이며추수의때가있고지금이그때라는것입니다. 그것이하나님께서우리가다시예언하여야하리라고말씀하신이유입니다. 그것이양을먹이며바벨론의멸망의소식을공표하라고말씀하시는이유입니다. 바벨론이무너진소식은무엇을의미합니까? 그것은 " 추수 " 의때가왔다는사실입니다. 이것은세상의종말이며알곡을모으시는때이며추수중에하나님께나아오는것입니다. 성경에서말씀하시는마지막추수는두개의추수절중하나인수장절인데하나님께서는이를초막절과연계하여말씀하십니다. 우리는자주초막절의마지막날에초점을맞추는데그것은올바른일입니다. 하나님께서허락하시면, 이것에관해다음번공부에서언급하겠습니다만, 초막절은 " 수장 " 절과연관됩니다. 그절기들은동시에이루어집니다. 레위기 23장 34절에서초막절이 "7번째달 15번째날 " 이된다고말씀하시고레위기 23장 39절에서다음과같이말씀하십니다 : 너희가토지소산거두기를마치거든칠월십오일부터칠일동안여호와의절기를지키되첫날에도안식하고제팔일에도안식할것이요 이것은초막절과정확하게동일한기간입니다. "15번째날 " 에시작됩니다. 기간도똑같습니다. "8번째날 " 에대해언급하시며이것은 " 마지막날 " 을의미하며이또한동일합니다. 그러므로, 2015년 10월 7일은초막절의마지막인동시에 " 추수 " 의마지막날입니다. 출애굽기 23장 16절을보시겠습니다 : 맥추절을지키라이는네가수고하여밭에뿌린것의첫열매를거둠이니라수장절을지키라이는네가수고하여이룬것을연종에밭에서부터거두어저장함이니라 " 수장절 " 은두개의추수절중의하나로추수를거둬들이는때이며추수는세상의끝입니다. 여기서다시요한계시록 14 장을보면, 하나님께서는여러번바벨론의멸망과 " 추수 " 를묶어말씀하십니다. 14 절에서 20 절까지추수에관해상세히설명하시고요한계시록 14 장의마지막절에서숫자 "1,600" 을주셨습니다. 그것은 "1,200" 이나, "1,400" 이아니고 "1,800" 도아닙니다. 다른숫자를사용할가능성이무한하지만이것은다른숫자가아니었습니다. 그러나하나님께서주신하나의숫자는 "1,600" 이었고 ( 낫을보내수확을시작하는 ) 추수가시작되는환난의끝에서 1,600 일을가면우리는추수의마지막날인 2015 년 10 월 7 일에도달합니다. 정말놀랍지않습니까? 하나님께서주신하나의숫자가우리를심판날의내용중에서추수의마지막날이며세상의끝날로인도합니다. 우리는또 10,000 일과 2011 년 5 월 21 일에서부터 1,600 일과이숫자가 "40x40" 이며 10
추수의 " 마지막날 " 이모두겹쳐지는것을알수있습니다. 이것이 2015 년 10 월 7 일이이세상의마지막이될확률이높은강력한증거입니다. 이날이추수의마지막날인것뿐만아니라초막절의마지막날이기도한것은추가적인증거입니다. 하나님께서허락하시면, 다음공부에서는초막절특히 " 끝날 " 에관해좀더상세하게알아보겠습니다.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