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을뜨는이스라엘 스가랴강해이상으로보는이스라엘의미래스가랴 12:10. 내가다윗의집과예루살렘거민에게은총과간구하는심령을부어주리니그들이그찌른바그를바라보고그를위하여애통하기를독자를위하여애통하듯하며그를위하여통곡하기를장자를위하여통곡하듯하리로다 Lesson 5. 날아가는두루마리와에바 (5장) **5:1. 내가다시눈을든즉날아가는두루마리가보이더라 2. 그가내게묻되네가무엇을보느냐하기로내가대답하되날아가는두루마리를보나이다그장이이십규빗이요광이십규빗이니이다 3. 그가내게이르되이는온지면에두루행하는저주라무릇도적질하는자는그이편글대로끊쳐지고무릇맹세하는자는그저편글대로끊쳐지리라 4. 만군의여호와께서가라사대내가이것을발하였나니도적의집에도들어가며내이름을가리켜망령되이맹세하는자의집에도들어가서그집에머무르며그집을그나무와그돌을아울러사르리라하셨느니라 5. 내게말하던천사가나아와서내게이르되너는눈을들어나오는이것이무엇인가보라하기로 6. 내가묻되이것이무엇이니이까그가가로되나오는이것이에바니라또가로되온땅에서그들의모양이이러하니라 7. 이에바가운데는한여인이앉았느니라하는동시에둥근납한조각이들리더라 8. 그가가로되이는악이라하고그여인을에바속으로던져넣고납조각을에바아구리위에던져덮더라 9. 내가또눈을들어본즉두여인이나왔는데학의날개같은날개가있고그날개에바람이있더라그들이그에바를천지사이에들었기로 10. 내가내게말하는천사에게묻되그들이에바를어디로옮겨가나이까하매 11. 내게이르되그들이시날땅으로가서그를위하여집을지으려함이니라준공되면그가제처소에머물게되리라하더라 ㅡ사악함은반드시제거되어야한다. 우리가봤듯이, 첫다섯번의환상은미래에있을메시야시대때의소망과위로를말했다. 지금부터의마지막세번의환상은예수님재림전에이스라엘과세상의사악함때문에내릴심판에대한것이다. 이레슨에서우리는스가랴때의이스라엘을볼수있다. 이레슨에서두개의환상과다음레슨에서의하나의환상은심판에관한것인데, 첫째는각개인의죄 (1-4 절 ), 그리고나라전체의죄 (5-11 절 ), 그리고레슨 6 에서는마지막심판이이스라엘을치는것에관한것이다. 천년왕국이다다르기전에죄는반드시심판되어야하며제거되어야만할것이다. 사악함은이스라엘의각백성과나라전체에서제거되어야한다. 스가랴의때인이때부터, 7 년환난때까지, 그리고천년왕국전까지, 그어떤불의도주님이철장으로다스리시는천년왕국으로들어올수없다. 어느시대를막록하고하나님의말씀에반항하는자들이항상있다, 그들은하나님의은혜를거절하며앞으로다가오는심판의사인을무시한다. 그들은불의를계속행할것이다. 하나님의심판은바로이런자들에게내릴것이다. David Baron 씨는이장에서두개의환상을보여주는데, 천년왕국전에이첫다섯개의환상이이루어질것인데, 그것은세계전체에서일어나는배교와배도, 그리고도덕적으로어두어지고더러워지는일들이다. 메시야예수님께서영광중에재림하셔서양과염소를나누시며, 천년왕국때에남은믿는성도들, 환난중에살아남은유대인들과이방인들을다스리실것이다. 요한계시록 12:5. 여자가아들을낳으니이는장차철장으로만국을다스릴남자라그아이를하나님앞과그보좌앞으로올려가더라
이사야9:6. 이는한아기가우리에게났고한아들을우리에게주신바되었는데그어깨에는정사를메었고그이름은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아버지라, 평강의왕이라할것임이라 7. 그정사와평강의더함이무궁하며또다윗의위에앉아서그나라를굳게세우고자금이후영원토록공평과정의로그것을보존하실것이라만군의여호와의열심이이를이루시리라 마태복음 25:31. 인자가자기영광으로모든천사와함께올때에자기영광의보좌에앉으리니 32. 모든민족을그앞에모으고각각분별하기를목자가양과염소를분별하는것같이하여 33. 양은그오른편에, 염소는왼편에두리라 34. 그때에임금이그오른편에있는자들에게이르시되내아버지께복받을자들이여나아와창세로부터너희를위하여예비된나라를상속하라... 41. 또왼편에있는자들에게이르시되저주를받은자들아나를떠나마귀와그사자들을위하여예비된영영한불에들어가라 ㅡ날아가는두루마리 - 여섯번째환상 **5:1. 내가다시눈을든즉날아가는두루마리가보이더라 2. 그가내게묻되네가무엇을보느냐하기로내가대답하되날아가는두루마리를보나이다그장이이십규빗이요광이십규빗이니이다 3. 그가내게이르되이는온지면에두루행하는저주라무릇도적질하는자는그이편글대로끊쳐지고무릇맹세하는자는그저편글대로끊쳐지리라 4. 만군의여호와께서가라사대내가이것을발하였나니도적의집에도들어가며내이름을가리켜망령되이맹세하는자의집에도들어가서그집에머무르며그집을그나무와그돌을아울러사르리라하셨느니라 스가랴가공중에날아다니는두루마리를보았다. 천사가말하길이두루마리는온세상에두루행하는저주라고한다. 예루살렘과솔로몬의성전이파괴되기전, 큰배교가행해지던에스겔때에도이같은두루마리의상징을볼수있다. 에스겔2:9. 내가보니한손이나를향하여펴지고그손에두루마리책이있더라 10. 그가그것을내앞에펴시니그안팎에글이있는데애가와애곡과재앙의말이기록되었더라 7 년환난중에도또하나의두루마리 ( 인 ) 가땅에펴질것이다 ( 계 6 장 ). 7 년환난중에에서, 인의심판을하나님의진노의심판의시작이라고믿는다면 ( 어떤분들은그렇게믿지않고있다 ), 인의심판이나팔의심판을담고있고나팔의심판이대접의심판을담고있다는것을깨달아야겠다. Dwight Pentecost 씨는 7 년환난중에인의심판은하나님의진노가펼쳐지기시작하는거라고했다 : 요한은알리기를인의심판의시작은어린양의진노와관계있다라고했다 ( 계시록 6:16-17). 17 절의 ' 이르렀으니 는과거형으로, 이제시작되는것이아니라벌써시작된일이라는뜻이다. 그러므로인의심판이벌써이른것이라고요한은선포한것이다. 같은뜻으로, 일곱나팔의심판도요한은하나님의진노와관계있다라고알린것이다. 그러므로인의심판이나나팔의심판이나땅에내려지는하나님의진노가아니라고할수없다. 요한계시록6:16. 산과바위에게이르되우리위에떨어져보좌에앉으신이의낯에서와어린양의진노에서우리를가리우라 17. 그들의진노의큰날이이르렀으니누가능히서리요하더라
밑의구절들은 7 년환난중, 인의심판에서나팔로, 나팔에서대접심판으로되어가는것을보여준다. 대접과나팔은인의심판에서계속되어지는것을주목하자. 요한계시록8:1. 일곱째인을떼실때에하늘이반시동안쯤고요하더니 2. 내가보매하나님앞에시위한일곱천사가있어일곱나팔을받았더라...6. 일곱나팔가진일곱천사가나팔불기를예비하더라 7. 첫째천사가나팔을부니피섞인우박과불이나서땅에쏟아지매땅의삼분의일이타서사위고수목의삼분의일도타서사위고각종푸른풀도타서사위더라... 10:7. 일곱째천사가소리내는날그나팔을불게될때에하나님의비밀이그종선지자들에게전하신복음과같이이루리라 8. 하늘에서나서내게들리던음성이또내게말하여가로되네가가서바다와땅을밟고섰는천사의손에펴놓인책을가지라하기로 9. 내가천사에게나아가작은책을달라한즉천사가가로되갖다먹어버리라네배에쓰나네입에는꿀같이달리라하거늘 10. 내가천사의손에서작은책을갖다먹어버리니내입에는꿀같이다나먹은후에내배에서는쓰게되더라 11. 저가내게말하기를네가많은백성과나라와방언과임금에게다시예언하여야하리라하더라...16:1. 또내가들으니성전에서큰음성이나서일곱천사에게말하되너희는가서하나님의진노의일곱대접을땅에쏟으라하더라 2. 첫째가가서그대접을땅에쏟으매악하고독한헌데가짐승의표를받은사람들과그우상에게경배하는자들에게나더라 스가랴가본두루마리는이스라엘온땅에저주를가져온다 ( 본문 3 절 ). 이스라엘이레위기 26 장과신명기 28 장에나와있는율법을깨뜨릴때저주가내려진다는예언이었다. 성경에서사용된두루마리의상징은하나님이인간에게내리는엄숙한메세지이다. 모든죄는드러나며심판된다는경고이다. 그심판은의로운심판이다. 죄는죄이며오늘날많은재판관들이죄를가볍게다루는그런의롭지못한심판과는다를것이다. 죄는마땅히받을심판을받아처리되야한다. 우리는죄를오늘날의윤리관에맞추어용납하는세상에살고있다. 우리는매일저녁마다 T.V 앞에앉아서전에는상상도할수없는악하고타락한장면들을용납하며보고있다. 이레슨을준비하는도중에가수윗트니휴스톤이죽었는데, 그것이 2012 년그레미어워드 (2012 Grammy Awards) 에맞춰지게되었다. 나의생애중에처음으로그프로그램을보기로했다. 한여자가수가상을받고노래를하는장면이었는데얼마나더럽고하나님을모독하는장면인지표현도할수없을정도였다. 또마지막공연은크리스챤이귀신들려서기도하게악마가인도하는것을묘사했는데, 그것을관람하는관중들의태도가더욱괴상할정도이다. 그들은그것이재미있으며예술이라고여기는것같았다. 우리는부끄러워해야한다 (Shame on us!) 그런더러운것을예술이라고용납하는것인가? 크리스챤이라고하는우리가이런것을막아야하지않을까? 우리는이런프로그램을스폰서하는물건들을절대사지말아야할것이다. 문제는크리스챤이라고자신을부르는많은사람들이거듭난크리스챤이아니며이런사회의악을아무렇지않게받아들이고있다. 오직소수의크리스챤만이이런프로그램을역겨워하고있는실정이다. 우리거듭난크리스챤들은우리의믿음때문에세상에서외톨이가되가고있다. 오늘날이사회는하나님의말씀을받아들이지않고있다. 사람이하나님의심판대에설때, 자신이그시대에맞는좋은사람이었다라는것이변명이될까? 절대아닐것이다! 인간들은절대로변할수없는하나님의말씀을받았고그말씀을따를것인가아니면거절할것인가, 선택을해야만한다. 인간들은더이상도아니고더이하도아닌하나님의말씀으로심판될것이다. 만약에그어느누가하나님의말씀을전혀들어보지않았다면, 그는하나님의창조물안에있는말씀으로심판받게될것이다. 인간은하나님이계시다는진리를창조물을통해볼수있으며그분이우리를위해서이세상의모든
것을만드신것을볼수있기때문에절대로변명할수없다. 로마서1:18. 하나님의진노가불의로진리를막는사람들의모든경건치않음과불의에대하여하늘로좇아나타나나니 19. 이는하나님을알만한것이저희속에보임이라하나님께서이를저희에게보이셨느니라 20. 창세로부터그의보이지아니하는것들곧그의영원하신능력과신성이그만드신만물에분명히보여알게되나니그러므로저희가핑계치못할찌니라 21. 하나님을알되하나님으로영화롭게도아니하며감사치도아니하고오히려그생각이허망하여지며미련한마음이어두워졌나니 22. 스스로지혜있다하나우준하게되어 23. 썩어지지아니하는하나님의영광을썩어질사람과금수와버러지형상의우상으로바꾸었느니라 24. 그러므로하나님께서저희를마음의정욕대로더러움에내어버려두사저희몸을서로욕되게하셨으니 25. 이는저희가하나님의진리를거짓것으로바꾸어피조물을조물주보다더경배하고섬김이라주는곧영원히찬송할이시로다아멘 스가랴가본두루마리는사람이들수없게큰것이었다. 그길이가이십규빗 (30 피트 ) 인데, 1 규빗은작게잡아서 18 인치정도이다. 넓이는십규빗 (15 피트 ) 이다. 규빗이 19.5 인치에서 20.5 인치이기때문에더컷을것이다. 규빗은팔꿈치에서가운데손가락까지의길이이다. 그것의길이가어떻했던하나님의말씀을나타냈다. 흥미로운일은, 스가랴본문에는언급되지않았지만, 율법을낭독하는솔로몬의성전앞낭실은같은크기로서이십규빗에십규빗이었다. 스가랴의환상중에보인두루마리를편다면, 이두루마리로성전입구전체를덮을수있다. 열왕기상 6:3. 전의성소앞낭실의장은전의광과같이이십규빗이요그광은전앞에서부터십규빗이며 그두루마리가성전앞낭실과같은크기인것은, 여호와의성전의거룩함은죄를재는것을나타내며, 심판은하나님집에서부터시작된다는것을우리에게가르치고있는것일것이다 베드로전서4:16. 만일그리스도인으로고난을받은즉부끄러워말고도리어그이름으로하나님께영광을돌리라 17. 하나님집에서심판을시작할때가되었나니만일우리에게먼저하면하나님의복음을순종치아니하는자들의그마지막이어떠하며 18. 또의인이겨우구원을얻으면경건치아니한자와죄인이어디서리요 스가랴 5:3-4 절을보면두가지특정한죄에대해말했는데, 도적질과맹세에대한것이다. 이두가지의죄를말한이유는, 그것들이사람과하나님께짓는죄를나타내기때문이다. 도적질은이웃에게짓는죄로십계명중에두번째목록이며맹세는하나님의이름을망령되이일컫는죄로하나님의거룩함에죄를짓는십계명의첫째목록에속한다. 그러므로이두개의죄는모든법을나타낸다고보아야하겠다. 여기서나타내고자하는욧점은하나님께서이땅에서모든죄를몰아내신다는것이다. 온지면에두루행하는저주는온땅에서모든죄를찾아낼것이며악을행하는모든가정에멸망을가져올것이다. 세밀하게찾아내는그눈을아무도피할수없게될것이다. 죄는그것을행하는자들의삶을멸망시킨다, 개인이나가정이나. 하나님의심판은악을행하는모든가정과가족들이완전히멸망당할때까지계속될것이다. ㅡ미래의심판스가랴서는미래의 7 년환난때의예언과연결시키지않으면읽기가어렵다. 날아가는
두루마리는온이스라엘지면을덮었다. 7 년환난때하나님의진노가온세상에쏟아질때, 인이열리면서시작될것이다. 요한계시록5:1. 내가보매보좌에앉으신이의오른손에책이있으니안팎으로썼고일곱인으로봉하였더라. 2. 또보매힘있는천사가큰음성으로외치기를누가책을펴며그인을떼기에합당하냐하니 3. 하늘위에나땅아래에능히책을펴거나보거나할이가없더라 4. 이책을펴거나보거나하기에합당한자가보이지않기로내가크게울었더니 5. 장로중에하나가내게말하되울지말라유대지파의사자다윗의뿌리가이기었으니이책과그일곱인을떼시리라하더라. 6. 내가또보니보좌와네생물과장로들사이에어린양이섰는데일찍죽임을당한것같더라일곱뿔과일곱눈이있으니이눈은온땅에보내심을입은하나님의일곱영이더라. 7어린양이나아와서보좌에앉으신이의오른손에서책을취하시니라 스가랴의두루마리는세상이받을심판의기준인하나님의말씀을나타낸다. 죄없는기업무를자만이세상을심판할자격이있다. 예수그리스도는죄없으시다. 그분은값을치루셨고, 하나님으로서우리인간의몸을입고오신분이다. 계시록 5장은또다른것을말씀하고있다. 예수님께서는아담에의해잃어버린것을다시찾으셨다. 그분은사탄에게빼앗긴권리를다시찾으셨다. 예수님을유혹할때사탄은온세상을다준다고한것을우리는알고있다. 예수님은사탄이그제안을할자격이있음을아셨기때문에그말에반박하지않으셨다 ( 마태4:8-10). 다니엘이인자가옛적부터그지배권을받으셨다는것을기록했다. 다니엘7:13. 내가또밤이상중에보았는데인자같은이가하늘구름을타고와서옛적부터항상계신자에게나아와그앞에인도되매 14. 그에게권세와영광과나라를주고모든백성과나라들과각방언하는자로그를섬기게하였으니그권세는영원한권세라옮기지아니할것이요그나라는폐하지아니할것이니라 Jamison, Fausset, 그리고 Brown 주석은그두루마리는인간이사탄에게빼앗겼던지배권의권리증서라고믿는다고했다. Henry Morris 씨와 John Phillips 씨는, 유대인의전통대로기업을무를자가무를땅의권리증서라고했다. 원래창조때대로, 이기업을무를수있는분은오직예수그리스도이시다. 그외에어느누구도자격이없다. Daymond Duck 씨와 Hal Lindsey 목사님은이것은땅을다시무를수있는법을나타낸다고했다. Daymond Duck 씨에의하면, 하나님이창조하실때, 땅을인간에게주셨다, 그런데아담이죄를짓고사탄에게빼앗겼다. 하지만, 아담은하나님의양자로서아직도예수님과공동상속인이다. 예수님은기업을무를분이시다 - 땅과인간을다시무를수있는분이시다. 메시야의혈통중에보아스는룻기에서기업을무를자로잘표현되었다. 계시록 5 장에서교회는이제하늘에가있는데, 지금우리는 7 년환난때와휴거전에살고있다. Ironside 씨도이두루마리는세상의권리증서라는데동조했다. 누가그책을열수있나, 그리고인을떼기에합당한가? 다른말로하면, 누가정당한상속자인가? 하는말이다. 누가 ' 나는이인을뗄수있는권리와세상을주장할수가있다, 이것들은나에게속해있다 ' 라고말할수있나? Ironside 씨는계속해서이렇게말했다. 아담아네가상속자냐? 이세상을네가받지않았느냐? 하나님이너를만드시고에덴동산에서너에게이모든것을주신다고하지않으셨냐? 그럼왜나와서이상속권을받지않고
있냐? 아담이대답하기를이상속권이나의것이었는데나의죄때문에빼앗꼈다, 사단이나를속여서나는더이상이상속에대한권리가없다고말한다 이우주에그어떤인간이나천사들중에이것이내것이다라고말할수있는피조물은없다. Charles C. Ryrie 씨는그의 ' 기초신학 ' 에서말하기를 : 성경은밝히말하기를, 사탄이이천지만물을다스리는최고의권리가있다고했다. 하지만그것도하나님이당신의목적을위해서그권리를부여하신것이다. 어쨋든사탄은빼앗은것에불과하더라도천지만물을다스릴수있는최고의권력이있다. 우리의주님도그를세상임금이라고부르셨으며 ( 요한 12:31; 16:11) 사도바울도요한일서 5:19 절에이온세상이악한자안에처해있다고했다. 하지만우리의주님이재림하실때, 사탄의왕국은이땅을다스릴그리스도의왕국으로바뀔것이다 일곱인의두루마리를가장잘표현하신분은아마 David Levy 씨일것이다 : 그것은이땅에쏟아질하나님의심판을밝혔는데, 그리스도의재림은합법적인상속을받아이지구의권한을이행하며천년왕국을공의로다스리기위함이다. 그동안에는하나님은세상이번영하고인간들이반항하는것을허락하셨다. 그분이죄가계속되는것을허락하시는이유는많은사람들이진리가운데로나아올때까지오래참으시고기다리시기때문이다 ( 로마서 2:4). 책을여는조건은책밖에자세하게써있었을것이다. 인간이잃은재산을다시찾는것이기때문에그책을여는것도천사가아닌인간이해야되고또죄가원인이었기때문에죄인도열수가없다. 그러므로그책을열수있는자의조건은인간이지만죄하나없는완전한거룩한분의피가, 곧죄를용서할수있는완전한피의제사를드릴수있는분이어야한다. 하나님보좌앞에예수그리스도외에그어느누구도합당한이가없는것이다! 로마서 3:23. 모든사람이죄를범하였으매하나님의영광에이르지못하더니 예수님만이뗄수있는인같은스가랴의두루마리는하나님을버린사람들을심판하시는하나님의방법을나타낸다. 어린양이신예수님에의해풀어지는심판을보자, 계시록 6 장에첫네번의인이떼지는것을보자. 요한계시록6:1. 내가보매어린양이일곱인중에하나를떼시는그때에내가들으니네생물중에하나가우뢰소리같이말하되오라하기로 2. 내가이에보니흰말이있는데그탄자가활을가졌고면류관을받고나가서이기고또이기려고하더라. 3. 둘째인을떼실때에내가들으니둘째생물이말하되오라하더니 4. 이에붉은다른말이나오더라그탄자가허락을받아땅에서화평을제하여버리며서로죽이게하고또큰칼을받았더라 5. 세째인을떼실때에내가들으니세째생물이말하되오라하기로내가보니검은말이나오는데그탄자가손에저울을가졌더라 6. 내가네생물사이로서나는듯하는음성을들으니가로되한데나리온에보리석되로다또감람유와포도주는해치말라하더라 7. 네째인을떼실때에내가네째생물의음성을들으니가로되오라하기로 8. 내가보매청황색말이나오는데그탄자의이름은사망이니음부가그뒤를따르더라. 저희가땅사분일의권세를얻어검과흉년과사망과땅의짐승으로써죽이더라 스가랴의날아가는두루마리는땅과하늘에심판을가져왔다. 그아무도그심판을피할수없을것이다. 그것은환난중에인이떼지면서이스라엘에내릴심판같이반항하는
이스라엘백성에게내려질것이다. 이심판은또 7 년환난중에온세상에내려질것이다. 데살로니가후서2:10. 불의의모든속임으로멸망하는자들에게임하리니이는저희가진리의사람을받지아니하여구원함을얻지못함이니라 11. 이러므로하나님이유혹을저의가운데역사하게하사거짓것을믿게하심은 12. 진리를믿지않고불의를좋아하는모든자로심판을받게하려하심이니라 땅에거하는자들은진노에서숨으려고시도한다. 요한계시록6:15. 땅의임금들과왕족들과장군들과부자들과강한자들과각종과자주자가굴과산바위틈에숨어 16. 산과바위에게이르되우리위에떨어져보좌에앉으신이의낯에서와어린양의진노에서우리를가리우라 17. 그들의진노의큰날이이르렀으니누가능히서리요하더라마태복음24:21. 이는그때에큰환난이있겠음이라창세로부터지금까지이런환난이없었고후에도없으리라 7 년대환난의목적은유대인들의구원을위함이다. 예레미야 30:7. 슬프다그날이여비할떼없이크니이는야곱 ( 이스라엘 ) 의환난의때가됨이로다마는그가이에서구하여냄을얻으리로다 (7 년대환난때 ) 야곱의환난의때 는교회가아니다왜냐하면교회 ( 거듭난성도 ) 는하나님의진노를십자가에서받으신예수그리스도를믿기때문에하나님의진노를또받을필요가없다. 요한계시록 3:10. 네가나의인내의말씀을지켰은즉내가또한너를지키어시험의때를면하게하리니이는장차온세상에임하여땅에거하는자들을시험할때라. 땅에거하는자들 은불신앙자들이다. Jamison, Fausset, 그리고 Brown 주석이설명한 땅에거하는자들 이누구를가리키는가를보자 땅에거하는자들에게화, 화, 화가있으리로다 땅, 땅의 ( 계 8:13). ' 거한다 ' 라는말은그들의집이하늘이아니라땅이라는것을의미한다. 하나님의택하신백성외의모든인간들을말한다 ( 계 13:8,14). 하나님의말씀은모든믿는자들에게구원과용서를가져왔다. 하지만안믿는자들에게는심판의저주를가져올것이다. 기쁨의소리인복음을거절하는자들은그복음으로심판받게될것이다. 사도바울이말한것을보자. 로마서 2:16. 곧내복음에이른바와같이하나님이예수그리스도로말미암아사람들의은밀한것을심판하시는그날이라 ㅡ에바 **5:5. 내게말하던천사가나아와서내게이르되너는눈을들어나오는이것이무엇인가보라하기로 6. 내가묻되이것이무엇이니이까그가가로되나오는이것이에바니라또가로되온땅에서그들의모양이이러하니라 7. 이에바가운데는한여인이앉았느니라하는동시에둥근납한조각이들리더라 8. 그가가로되이는악이라하고그여인을에바속으로던져넣고납조각을에바아구리위에던져덮더라 9. 내가또눈을들어본즉두여인이나왔는데학의날개같은날개가있고그날개에바람이있더라그들이그에바를천지사이에들었기로
10. 내가내게말하는천사에게묻되그들이에바를어디로옮겨가나이까하매 11. 내게이르되그들이시날땅으로가서그를위하여집을지으려함이니라준공되면그가제처소에머물게되리라하더라 에바 는곡식을재는데사용하는가장큰단위이며사고파는것을상징적으로표현한것이다. 한없는하나님의공의안에서하나님이죄를어떻게심판하시는가를잘보여주고있다. 에바는고대히브리의마른곡물들을재는방법인데 1/10 호멜이나또는부셀 ( 약 2 말 ) 이다. 둥근납조각이들리워지고스가랴는악이라하는한여인이에바에앉아있는것을보았다. 두껑은그여인이도망하는것을막기위해다시덮어졌다 (7-8 절 ). Charles L. Feinberg 씨는이것은에바가정치와경제에만국한된것이아니라삶의모든면에역사하는악이라했다. 천사는이여인은이세상의악을나타낸다고설명하고있다. 여인 ( 악 ) 은에바속에가두어졌다. 학의날개같은날개가있는두여인이별안간에나타났고악이들어있는에바를악이시작된시날땅 ( 바벨론 ) 으로옮겨갔다. 이두여인은아마하나님의대행자일것이다. 그두여인은에바를바벨론으로가져갔고그곳에집을지었다. 그것은바벨론에남아있게된다. 그것은, 악이그곳에서시작되었기때문에다시그곳으로돌아간다는의미이다 ( 창세기 11:4). 바벨론은 비밀이라큰바벨론이라, 땅의음녀들과가증한것들의어미라하였더라 또는오늘날세계의제도를오염시킨비밀종교제도이다. 이것은시날평야에서시작된우상종교이다. 계시록 17:1-5 절을보면음녀가붉은빛짐승을탔는데, 거짓종교가세계의정치, 경제와함께우상숭배하는것을나타낸다. 요한계시록17:1. 또일곱대접을가진일곱천사중하나가와서내게말하여가로되이리오라많은물위에앉은큰음녀의받을심판을네게보이리라 2. 땅의임금들도그로더불어음행하였고땅에거하는자들도그음행의포도주에취하였다하고 3. 곧성령으로나를데리고광야로가니라내가보니여자가붉은빛짐승을탔는데그짐승들몸에참람된이름들이가득하고일곱머리와열뿔이있으며 4. 그여자는자주빛과붉은빛옷을입고금과보석과진주로꾸미고손에금잔을가졌는데가증한물건과그의음행의더러운것들이가득하더라 5. 그이마에이름이기록되었으니비밀이라큰바벨론이라, 땅의음녀들과가증한것들의어미라하였더라 David Levy 씨는스가랴의이구절들은바벨론의포로생활에서돌아온귀향자들의이야기가아니고이스라엘에서악을내쫓는것을의미한다고했다. 다른주석가들은다른의견을내놓고있다. John Phillips씨는에바로표현된영리를취하는영과여인은 모세의법과반대되며하나니의땅과하나님의백성들중에있어서는안된다고했다. 그는또말하길, 바벨론포로생활전에유대인들은영리를취하는상업과는무관했었다고했다. 그는더나아가서말하길스가랴5:7-8절은마태복음 13:33절과계시록 17장의음녀와유사하다고했다. 그녀는바벨론으로끌려가그녀의마지막멸망을기다려야한다. 마태복음 13:33. 또비유로말씀하시되천국은마치여자가가루서말속에갖다넣어전부부풀게한누룩과같으니라 누룩은이악한여자가세상종교제도를갖다합해놓은죄를의미하는데, 특히기독교안에들어와있는우상들을말한다. 바벨론의우상 ( 비밀종교 ) 이바벨론으로부터버가모로퍼져나중에로마로들어왔고교회와국가의머리였던콘스탄틴황제때카톨릭안에들어왔다. 그런데많은기독교인들은로마교회의우상종교와기독교를합친가르침에눈을
감았고이제는그잘못된가르침에동조하며연합하고있다. 그들은알면서모른척해서인지아니면진실로몰라서인지는몰라도적그리스도와거짓선지자의단일종교를만들어가는것을도와주고있는형편이다. Norvert Lieth 주석가에의하면, 바벨론으로부터귀향한유대인들은도덕적으로타락한, 잘못된영리를취하는이방인의영성을이스라엘로가져왔다. 이익을취하는것이바른윤리관보다더중요했다. 하나님은천사가말하는것처럼, 온땅에서그들의모양이이러하니라 라는 6 절의말씀처럼유대인들이하는일을기뻐하시지않았다. 오늘날의유대인들의모습이다. 이것이많은불신앙의유대인들이세계의무역을하는방식이므로세상사람들에게좋게보이지않고있다. 하나님없는이런장사또는무역은그나라를타락하게만들고있다. 이것은에바안에있는사악함이모든인간을홀리게하는것을나타낸다. 7 년환난의마지막때의사악한제도와상인들이애통해하는멸망의시간을보자. 요한계시록18:1. 이일후에다른천사가하늘에서내려오는것을보니큰권세를가졌는데그의 영광으로땅이환하여지더라 2. 힘센음성으로가로되무너졌도다무너졌도다큰성바벨론이여 귀신의처소와각종더러운영의모이는곳과각종더럽고가증한새의모이는곳이되었도다 3. 그음행의진노의포도주를인하여만국이무너젔으며또땅의왕들이그로더불어 음행하였으며땅의상고들도그사치의세력을인하여치부하였도다하더라 4. 또내가들으니 하늘로서다른음성이나서가로되내백성아, 거기서나와그의죄에참예하지말고그의 받을재앙들을받지말라 5. 그죄는하늘에사무쳤으며하나님은그의불의한일을 기억하신지라...9. 그와함께음행하고사치하던땅의왕들이그불붙는연기를보고위하여 울고가슴을치며 10. 그고난을무서워하여멀리서서가로되화있도다큰성, 견고한성 바벨론이여일시간에네심판이이르렀다하리로다 11. 땅의상고들이그를위하여울고 애통하는것은다시그상품을사는자가없음이라 12. 그상품은금과은과보석과진주와 세마포와자주옷감과비단과붉은옷감이요각종향목과각종상아기명이요값진나무와 진유와철과옥석으로만든각종기명이요 13. 계피와향료와고운밀가루와밀과소와양과 말과수레와종들과사람의영혼들이라...17. 그러한부가일시간에망하였도다각선장과 각처를다니는선객들과선인들과바다에서일하는자들이멀리서서 18. 그불붙는연기를 보고외쳐가로되이큰성과같은성이어디있느뇨하며 19. 티끌을자기머리에뿌리고울고 애통하여외쳐가로되 화 있도다 화 있도다이큰성이여바다에서배부리는모든자들이 너의보배로운상품을인하여치부하였더니일시간에망하였도다 20. 하늘과성도들과사도들과 선지자들아그를인하여즐거워하라하나님이너희를신원하시는심판을그에게하셨음이라 하더라 21. 이에한힘센천사가큰멧돌같은돌을들어바다에던져가로되큰성바벨론이 이같이몹시떨어져결코다시보이지아니하리로다 Warren Wiersbe 씨는상인들의애통에대해이렇게말했다 : 상인과왕들이왜애통해하고있나? 왜냐하면그들의상품이이제없어졌기때문이다. 12-13 절은 ' 사람을사고파는노예제도와사람들의영혼 ' 을합한부유한중상주의를나타낸다. 마지막때에는, 사탄은항상인간의혼과몸을노예로만들기원하기때문에사람을사고파는일들이증가할것이다. 부자들은더욱부유해지고, 가난한자들은더욱가난해질것이다. 하나님이바벨론을심판하실때사치품과실용품모두가다파괴될것이며운송사업은망하게될것이다. 세계사람들은자신들을보호하며만족시키는이런경제제도를의지했지만 ; 그것들이마지막에가서는그들을망하게할것이다. 증권을사고팔때, 인간정치제도의멸망과잘못된경제제도가한시간안에무너게된다. 단일세계경제제도는금이아닌부채에기초를둔잘못된제도이다. 빈곤충을차별하며부자들의유익을위해만들어진제도이다. 재벌들의보석금으로쓰는프린팅한돈이
나라에풀어지면서인플레이숀을조장해물건을살수있는돈의가치를떨어뜨린다. 이나라의부채를갚으려면나라의모든돈을긁어모아도불가능한일이다. 우리는사실부채에노예가되어있는실정이다. 이런제도가어떻게행해지는지알기원하면 www.creationrevelation.org 에서 The Moneychangers 1 으로들어오면정보를얻을수있다. 계시록 18:4 절은 내백성아 라고유대인들에게하나님의진노를받기전에그런제도에서나오라고경고하신다. 내백성아 는교회가이땅에없기때문에유대인들에게하시는말씀인것을알수있다. 환난기간은유대인들을다루시는시간이다 적그리스도의완전한통치밒에퇴패한경제제도가있게된다. 요한계시록 13:16. 저가모든자곧작은자나큰자나부자나빈궁한자나자유한자나종들로그오른손에나이마에표를받게하고 17. 누구든지이표를가진자외에는매매를못하게하니이표는곧짐승의이름이나그이름의수라 18. 지혜가여기있으니총명있는자는그짐승의수를세어보라그수는사람의수니육백육십육이니라. 이제도는한시간안에무너지게된다. 야고보5:1. 들으라부한자들아너희에게임할고생을인하여울고통곡하라 2. 너희재물은쎡었고너희옷은좀먹었으며 3. 너희금과은은녹이슬었으니이녹이너희에게증거가되며불같이너희살을먹으리라너희가말세에재물을쌓았도다 바벨론의죄는수없이많고인간의모든삶에영항을끼쳤다. David Levy 씨가바벨론의악을표현한것을보자. - 정치면에서, 바벨론은교만하여하나님께반항하는것의상징이다. 니므롯은탑을하늘까지닿을정도로짓고인간들을한곳으로모아, 한국가로만들어세상의권력과명예를취하려했다하나님의생육하고번성하여땅에충만하라는 (fill the earth) 명령에직접적으로도전한것이다. 하나님은언어를혼잡케하셔서모두를흩어트리심으로이런계획을무너뜨리셨다 ( 창 11:1-9). - 종교면에서, 바벨론은종교의음녀의상징이며세상모든나라를사탄의교리와행위로오염시켰다. - 경제면에서, 바벨론은부유함의교만과세속적인것의상징이다. 돈, 권력, 그리고번영을섬긴다. 영리를탐하며세상의무역을지배한다. ㅡ우리의마음에새겨야할교훈하나님의진노를피하기원한다면우리는우리의삶을주님께드려야한다. 죄의심각함을깨닫고타협하지말자. 우리는 모두들하닌깐 이라는변명과타협을그만두자, 전능하신하나님앞에설때우리는홀로설것이다. 변명할여지가없다. 예수님은우리가반드시거듭나야한다고하셨다. 요한복음 3:7. 내가네게거듭나야하겠다하는말을기이히여기지말라
선택할수없는말씀이다. 우리는예수그리스도께우리의삶을맡겨야할것이다. 모든죄를피하며특히인간의모든삶에영향을끼치는바벨론제도를피해야할것이다. 무조건용납하라는가르침이학교안에아이들을오염시켰다. 죄에눈을감고입을다물어야하나? 절대그럴수없다, No! 우리는바벨론의제도로부터나오고다른사람들의죄에동참하지말자. 바벨론의제도가 TV 와인터넷을통해우리의가정까지오염시키고있다. 우리의시간과생각을하나님으로부터멀리하게유도하는, 필요하지도않은새로운전기제품을갖기원하는데그런물건들이결국엔기도할시간도없고성경말씀을공부할시간도없게만들고있다. 당연하게우리의삶은죄로물들고타협하는크리스챤의삶을살게된다. 히브리서에서경고하시는말씀을보자. 히브리서 10:26. 우리가진리를아는지식을받은후짐짓죄를범한즉다시속죄하는제사가없고 베드로는인간의죄성을말했다. 베드로후서 2:9. 주께서경건한자는시험에서건지시고불의한자는형벌아래두어심판날까지지키시며 10. 육체를따라더러운정욕가운데서행하며주관하는이를멸시하는자들에게특별히형벌하실줄을아시느니라이들은담대하고고집하여떨지않고영광있는자를훼방하거니와 11. 더큰힘과능력을가진천사들이라도주앞에서저희를거스려훼방하는송사를하지아니하느니라 12. 그러나이사람들은본래잡혀죽기위하여난이성없는짐승같아서그알지못한것을훼방하고저희멸망가운데서멸망을당하며 13. 불의의값으로불의를당하며낮에연락을기쁘게여기는자들이니점과흠이라너희와함께연회할때에저희간사한가운데연락하며 14. 음심이가득한눈을가지고범죄하기를쉬지아니하고굳세지못한영혼들을유혹하며탐욕에연단된마음을가진자들이니저주의자식이라 15. 저희가바른길을떠나미혹하며브올의아들발람의길을좇는도다그는불의의삯을사랑하다가 16. 자기의불법을인하여책망을받되말못하는나귀가사람의소리로말하여이선지자의미친것을금지하였느니라 17. 이사람들은물없는샘이요광풍에밀려가는안개니저희를위하여캄캄한어두움이예비되어있나니 요한은우리모두가해야하는일인, 예수그리스도를따르는자들을위로했다. 우리모두는완전치못하기때문에죄를짓는다, 하지만일부러또는습관적으로지으면안될것이다. 요한일서 2:1. 나의자녀들아내가이것을너희에게씀은너희로죄를범치않게하려함이라만일누가죄를범하면아버지앞에서우리에게대언자가있으니곧의로우신예수그리스도시라 2. 저는우리죄를위한화목제물이니우리만위할뿐아니요온세상의죄를위하심이라 3. 우리가그의계명을지키면이로써우리가저를아는줄로알것이요 4. 저를아노라하고그의계명을지키지아니하는자는거짓말하는자요진리가그속에있지아니하되 5. 누구든지그의말씀을지키는자는하나님의사랑이참으로그속에서온전케되었나니이로써우리가저안에있는줄을아노라 6. 저안에거한다하는자는그의행하시는대로자기도행할찌니라 Charles L. Feinberg 씨는다태워버리는죄의힘에대해말했다. 죄는우리가소유하는모든것을파괴할뿐아니라우리가소망하는것까지도파괴시킨다.
죄는고칠수없는불치병이다. 인간은고칠수없다하지만하나님은당신의아들예수그리스도를이세상에보내셔서그병을고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