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Word - Origin of Evil Korean Lesson 1, 1부 - 치명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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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수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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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악의 시초와 거짓 종교의 퍼짐 악의 시초 (The origin of evil) Lesson 1, 1부 - 치명상 (창세기3:1-13) **창세기3:1.여호와 하나님의 지으신 들짐승 중에 뱀이 가장 간교하더라 뱀이 여자에게 물어 가로되 하나님이 참으로 너희더러 동산 모든 나무의 실과를 먹지 말라 하시더냐 2.여자가 뱀에게 말하되 동산 나무의 실과를 우리가 먹을 수 있으나 3.동산 중앙에 있는 나무의 실과는 하나님의 말씀에 너희는 먹지도 말고 만지지도 말라 너희가 죽을까 하노라 하셨느니라 4.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 5.너희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너희 눈이 밝아 하나님과 같이 되어 선악을 알 줄을 하나님이 아심이니라 6.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실과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한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 7.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하였더라 8.그들이 날이 서늘할 때에 동산에 거니시는 여호와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아담과 그 아내가 여호와 하나님의 낯을 피하여 동산 나무 사이에 숨은지라 9.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을 부르시며 그에게 이르시되 네가 어디 있느냐 10.가로되 내가 동산에서 하나님의 소리를 듣고 내가 벗었으므로 두려워하여 숨었나이다 11.가라사대 누가 너의 벗었음을 네게 고하였느냐 내가 너더러 먹지 말라 명한 그 나무 실과를 네가 먹었느냐 12.아담이 가로되 하나님이 주셔서 나와 함께하게 하신 여자 그가 그 나무 실과를 내게 주므로 내가 먹었나이다 13.여호와 하나님이 여자에게 이르시되 네가 어찌하여 이렇게 하였느냐 여자가 가로되 뱀이 나를 꾀므로 내가 먹었나이다 ㅡ우주의 전쟁 (인간 역사 가운데 계속 존재하는 전쟁) 거짓 종교는 에덴 동산에서 악의 시작과 함께 퍼지기 시작했다. 그때부터 퍼지기 시작한 거짓 종교는 창세기3:15절에 예언된 예언처럼 계속해서 퍼져나갔다. 창세기3:15.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너의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 이 예언은 여자의 후손(메시야)과 뱀의 후손(사탄) 사이의 전쟁을 의미하고 있다. 이 전쟁, 우주의 전쟁을 이 레슨에서 공부하기로 하자. *하나님이 준비하신 아름다운 동산에서 시작해서 오늘날의 시대로 끝나게 된다 *이브가 뱀의 눈을 봤을 때 본 것과 하나님께 대한 반항이 시작된 것을 공부할 것이다. *노아의 홍수 후에 다시 시작된 반항과 각 나라 사람들의 계통(혈통)을 공부할 것이다. *하나님에 의해 바벨에서 퍼져나간 사람들이, 바벨에서 가져가 세상에 퍼뜨린 거짓 종교의 씨를 볼 것이다. 바벨에서 흩어져나간 사람들은 열악한 환경 때문에 동굴에서 살면서 먹을 것을 찾아다녀야만 했다. 이들은 바벨에서 가져온 기술들을 점차 잃어버리게 되었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자재와 원료가 많은 곳으로 이주해온 덕분에 바벨론에서 살 때 배웠던(갖고왔던) 기술을 그 자재를 사용해서 발전시키기도 했다. 홍수 후에 애굽, 아메리카, 인도, 그리고 중국 등은 자기들에게 맞는 진보적인 전통을 만들어갔다. 유럽 사람들은 북쪽을 뒤덮고 있는 빙하 때문에 늦게 진보되었다. 여기서 네안데르탈(Neanderthal,구석기 시대의 사람들) 사람들이 살았다. 오래 전에 사람들은 얼음에
2 밀려 나갈 때까지 남극 대륙에 정착해 진보된 문화 생활을 했던 증거도 있다. 남극 대륙이 얼음으로 덮히기 전의 고대 지도도 존재한다. 사람들은 기술과 함께 바벨에서 배운 비밀 종교를 세계 각 곳으로 갖고 갔다. 우리는 이 레슨에서 거짓 종교가 어떻게 세상에 퍼진 것과, 각 나라가 건설될 때 그 종교들이 어떻게 그들의 문화와 전통의 기초가 되었는가, 그리고 그 종교들이 오늘날의 사회에 아직도 어떻게 영향를 끼치고 있나를 공부하기로 하자. 현재 아직도 영향을 크게 끼치고 있는 그 비밀 종교와 그것이 마지막 때, 적그리스도의 세계 종교로 어떻게 발전할지를 볼 것이다. ㅡ반항과 죄 인간은 하나님께 반항하고 있다. 이사야는 이스라엘이 하나님께 반항한다고 말했는데, 사실은 모든 인간에게 적용되는 말이다. 이사야30:9.대저 이는 패역한 백성이요 거짓말하는 자식이요 여호와의 법을 듣기 싫어하는 자식이라 10.그들이 선견자에게 이르기를 선견하지 말라 선지자에게 이르기를 우리에게 정직한 것을 보이지 말라 부드러운 말을 하라 거짓된 것을 보이라 11.너희는 정로를 버리며 첩경에서 돌이키라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자로 우리 앞에서 떠나시게 하라 하는도다 사탄은 하나님과 인간 모두에게 원수다 요한복음10:10.도적이 오는 것은 도적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요... 사람들은 세상 쾌락에 현혹되있기 때문에 그들의 마음에 뿌려진 생명의 말씀을 잃어버린다. 마가복음4:14.뿌리는 자는 말씀을 뿌리는 것이라 15.말씀이 길가에 뿌리웠다는 것은 이들이니 곧 말씀을 들었을 때에 사단이 즉시 와서 저희에게 뿌리운 말씀을 빼앗는 것이요 사람들은 거짓 교리와 거젓 종교를 사랑한다. 디모데후서에서 보자 디모데후서4:3.때가 이르리니 사람이 바른 교훈을 받지 아니하며 귀가 가려워서 자기의 사욕을 좇을 스승을 많이 두고 4.또 그 귀를 진리에서 돌이켜 허탄한 이야기를 좇으리라 1.죄는 하늘에서 사탄의 마음에서부터 시작되었다. 2.죄는 사탄에 의해서 에덴 동산에 들어오게 되었다. 3.인간은 굴복했고 하나님이 원래 만드신 천성이 바뀌게 되었다. 죄는 인간 본성의 가장 기본적인 모습이 되었다. 로마서5:12.이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이와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태초에는 세상에 악이 존재하지 않았었다. *인간 본성에 죄성이 없었다. *사람이 죄를 지으려면 외부로부터 어떤 설득이 있어야만 했다. ㅡ뱀 창세기3:1절에서 우리는 사탄을 처음 보게된다. 창세기3:1.여호와 하나님의 지으신 들짐승 중에 뱀이 가장 간교하더라 뱀이 여자에게 물어 가로되 하나님이 참으로 너희더러 동산 모든 나무의 실과를 먹지 말라 하시더냐
3 계시록12:9절에서 뱀은 큰 용, 마귀, 사탄으로 불렀다. 요한계시록12:9.큰 용이 내어 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단이라고도 하는 온 천하를 꾀는 자라 땅으로 내어 쫓기니 그의 사자들도 저와 함께 내어 쫓기니라 그러면 사탄의 천성은 어떻한가? 그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 이사야14:12-15절에서 우리는 사탄이 5번의 내가, 나의 라는 교만한 말을 하는 것을 볼수있다(영어 성경 KJV) 이사야14:12.How art thou fallen from heaven, O Lucifer, son of the morning! How art thou cut down to the ground, which didst weaken the nations! 13.For thou said in thine heart, I will ascend into heaven, I will exalt my throne above the stars of God: I will sit also upon the mount of the congregation, in the sides of the north: 14.I will ascend above the heights of the clouds: I will be like the most High 15.Yet thou shalt be brought down to hell, to the sides of the pit 사탄은 우리의 원수이다. 그는 하나님과 그분의 창조물을 미워한다. 베드로는 이점을 확언했다. 베드로전서5:8.근신하나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사탄은 의심(doubt), 부정(denial), 그리고 미혹(delusion)을 이용해서 사람들에게 치명상을 가했다. ㅡ의심(doubt) 사탄은 세상에 의심을 창조한 원수이다, 하나님이 참으로...? 창세기3:1...하나님이 참으로 너희더러 동산 모든 나무의 실과를 먹지 말라 하시더냐? 사탄은 반항을 부추겨서, 이브로 하여금 하나님은 터무니 없으시며 의심할 여지가 있는 분이라고 믿게 했다. 이브의 행동은 사실, 의심을 창조하는 결과를 초래했다. 죄는 언제나 하나님의 말씀과 하나님의 선하심을(goodness) 의심하면서 시작된다. 우리는 죄를 정당화시키려고 우리 자신을 속일 때가 많다. 우리처럼, 이브는 하나님의 말씀 또는 사람들의 의견에서 어떤 것이 진실인지 선택했어야 했다. 사람들의 의견 또는 생각은 거의가 전통 또는 이기주의적인 면에서 시작되며 대부분 그 생각을 따르기 마련이다.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아가는 방식을 따르기보다 우리의 생각대로 우리 자신의 생활 습관을 정당화시키며 살아가고 있다. 창세기3:2.여자가 뱀에게 말하되 동산 나무의 실과를 우리가 먹을 수 있으나 이브는 하나님의 말씀을 알고있었기 때문에 사탄보다 훨씬 윗수였다. 여호와 하나님이 그 사람에게 명하여 가라사대...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말에는 정녕 죽으리라 (창2:16,17) 창세기2:16.여호와 하나님이 그 사람에게 명하여 가라사대 동산 각종 나무의 실과는 네가 임의로 먹되 17.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말에는 정녕 죽으리라 하시니라
4 이브가 미혹된 이유는 하나님의 말씀을 그냥 그대로 진실로 받아들지 않았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받은 자로서, 그녀는 예수님께서 인용하신대로 기록되었으되(It is written) 라는 말씀으로 대답하면 되었었다. 광야에서 40일 후, 예수님은 굶주리셨다. 그리고 사탄은 떡을 이용했다. 누가복음4:3.마귀가 가로되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이 돌들에게 명하여 떡덩이가 되게 하라 예수님은 떡으로 시험 받았다 - 몸(육의 욕구). 만일 - 창세기3:1절의 참으로 와 비교해보자, 참으로...먹지 말라 하시더냐? - 사탄은 의심하게 유도하고 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대답하셨다. 누가복음4:4.예수께서 대답하시되 기록하기를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라 하였느니라 다음에, 사탄은 예수님에게 모든 세상의 왕국을 보여주고 약속한다. 누가복음4:7.그러므로 네가 만일 내게 절하면 다 네 것이 되리라 예수님은 물질의 시험을 받으셨다 - 혼(감정적인 욕구). 예수님은 또 하나님의 말씀으로 대답하신다. 누가복음4:8.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기록하기를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 하였으니라 마지막으로, 사탄은 천사가 받을테닌깐 높은 데서 뛰어 내리라고 교만심을 부추킨다. 누가복음4:11.또한 저희가 손으로 너를 받들어 네 발이 돌에 부딪히지 않게 하시리라 하였느니라 예수님은 영적인 교만심을 시험 받았다 - 영(세상의 인정을 받고 싶음). 사탄은 이제 성경 말씀 시편91:11-12절 인용한다. 예수님은 또 다시 세번째로 하나님의 말씀으로 대답하셨다. 누가복음4:12.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말씀하기를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치 말라 하였느니라 13.마귀가 모든 시험을 다 한 후에 얼마 동안 떠나니라 예수님은 모든 면에서 시험을 받으셨다 히브리서에서 볼수 있듯이 영, 혼 그리고 육 히브리서4:15.우리에게 있는 대제사장은 우리 연약함을 체휼(동정)하지 아니하는 자가 아니요 모든 일에 우리와 한결같이 시험을 받은 자로되 죄는 없으시니라 예수님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사탄을 패배시키셨다. 이브도 그렇게 할수 있었다. 기록되었으되(IT IS WRITTEN) 는 과거분사로서, 그리스어로 과거에 일어났고 현재도 일어나고 있다라는 의미이다. 마태복음24:35.천지는 없어지겠으나 내 말은 없어지지 아니하리라 창세기3:2절에서 우리는 이브가 하나님이 금지한 것에 대해 원망하며 타협함으로 정당화하기 시작하면서 죄를 짓는 것을 볼 수 있다.
5 창세기3:2.여자가 뱀에게 말하되 동산 나무의 실과를 우리가 먹을 수 있으나(We may eat) 이브는 이제 하나님의 말씀을 바꾸기 시작한다. 그녀는 자신의 자유 의지를 행하고 있다. 이브가 창세기 3:2절에 대답한 말과 하나님이 2:16절에 말씀하신 것을 비교하자. 하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었다. 창세기2:16.여호와 하나님이 그 사람에게 명하여 가라사대 동산 각종(every) 나무의 실과는 네가 임의로 먹되(freely) 하나님은 각종 임의로 라고 하셨다. 이브가 말한 먹을수 있으나 에서 원망을 볼 수 있다. 그녀는 또한 하나님의 말씀을 뺐다. 이브는 말씀을 또 타협한 것이다. 창세기3:3.동산 중앙에 있는 나무의 실과는 하나님의 말씀에 너희는 먹지도 말고 만지지도 말라 너희가 죽을까 하노라 하셨느니라 이브는 이제 말씀에 더하고 있다. 하나님이 말씀하신 2:17절과 비교해보자. 하나님은 만지지도 말라 고 말씀하지 않으셨다 창세기2:17.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 하시니라 이브는 하나님이 불공평하다라는 것을 넌지시 비추고 있는 것이다. 그녀는 하나님의 선하심과 그분의 권위에 대항한 것이다. 사람들이 말하기 좋아하는 사랑의 하나님이 그럴수 있나 라고, 분명히 그분의 선하심과 권위에 대한 도전이다. ㅡ부정(denial) 창세기3:4.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 사탄은 부정(denial)을 이끌어 들인다, 거짓말이다. *사탄은 하나님을 거짓말장이로 몰아버린다. *그는 하나님의 말씀을 부정한다. 이브는 누구를 믿을까, 하나님 또는 사탄? 이래서 하나님은 믿음이 꼭 필요하다고 하셨다.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부정한다면 우리는 그분을 거짓말장이로 모는 결과가 된다.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언약의 결과가 아직 보이지 않고 미래의 일일지라도 그 언약을 믿었다. 로마서4:3.성경이 무엇을 말하느뇨 아브라함이 하나님을 믿으매 이것이 저에게 의로 여기신 바 되었느니라...20.믿음이 없어 하나님의 약속을 의심치 않고 믿음에 견고하여져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21.약속하신 그것을 또한 능히 이루실 줄을 확신하였으니 22.그러므로 이것을 저에게 의로 여기셨느니라 ㅡ 미혹(delusion) 사탄이 이제 무슨 말을 하는지 보기로 하자. 창세기3:5.너희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너희 눈이 밝아 하나님과 같이 되어 선악을 알 줄을 하나님이 아심이니라 사탄은 의심, 부정 후에 미혹하고 있다 - 하나님과 같이 되어 창세기3:5절의 하나님(gods) 은 Elohim인데, 창세기1:1절과 같은 말이다. - 그 뜻은 너는 지극히 높은 하나님과 같이 된다 라는 뜻이다. 이 말은 사탄을 넘어지게 만든 말인
6 이사야14:4절의 지극히 높은 자와 비기리라(I will be like the most High) 라는 말과 똑같은 말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부정하고 그분의 선하심을 의심하는 일은 우리를 하나님과 동등한 자리에 올려놓는 것이다. 우리도 이브처럼 말할 때가 있다. 우리들의 본성은 악의 쾌락을 누리고 싶어할 때가 있다. 하지만 우리는 에베소서6장에 기록되있듯이 하나님의 말씀에 서있어야 한다, 에베소서6:13.그러므로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취하라 이는 악한 날에 너희가 능히 대적하고 모든 일을 행한 후에 서기 위함이라 모든 것 위에 믿음의 방패를 가지고 이로써 능히 악한 자의 모든 화전을 소멸하고 17.구원의 투구와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라 사탄은 이브의 지성을 건드렸다. 그는 그녀를 리더의 자리에 올려놓았다. 이브는 자신의 감정에 따라 결정한다. 아담은 자신의 지성에 따라 결정한다. 사탄은 하나님이 정해놓으신 자리를 뒤바꿔 놓은 것이다. 남자가 여자보다 나은 것은 없지만, 권위를 위한 질서가 있다. 우리는 이 질서를 디모데전서 2장에서 보기로 하자. 디모데전서2:11.여자는 일절 순종함으로 종용히 배우라 12.여자의 가르치는 것과 남자를 주관하는 것을 허락지 아니하노니 오직 종용할찌니라 13.이는 아담이 먼저 지음을 받고 이와가 그후며 14.아담이 꾀임을 보지 아니하고 여자가 꾀임을 보아 죄에 빠졌음이니라 그러므로 지도자의 자리에 있는 아담의 죄는 더욱 크다. ㅡ세 부분에서의 유혹을 받다 창세기3:6.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실과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한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 사탄은 이브를 세 부분에서 유혹했다. *육신의 정욕 - 먹음직도 하고 (육의 유혹) *안목의 정욕 - 보암직도 하고 (혼의 유혹) *이생의 자랑 - 지혜롭게 할 만큼 (인간의 영의 유혹) 보는 것은 죄가 안된다 라고 우리는 말한다. 요한은 이 세 부분에서의 유혹을 말했다. 요한일서2:16.이는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니 다 아버지께로 좇아 온 것이 아니요 세상으로 좇아 온 것이라 세상 지혜에 대해 야고보는 이렇게 말했다. 야고보서3:15.이러한 지혜는 위로부터 내려온 것이 아니요 세상적이요 정욕적이요 마귀적이니 둘째 아담이신 그리스도께서는 이브와 같은 유혹을 받으셨다. 누가 4장에서 사탄이 예수님을 유혹한 것을 보았다. 예수님의 임무는 인간을 구원하시는 것이었지만, 그분은 이브와 똑같은 세 부분에서인 육, 혼 영의 유혹을 받으셨다. 히브리서 기자는 우리의 대제사장, 예수님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히브리서4:15.우리에게 있는 대제사장은 우리 연약함을 체휼하지 아니하는 자가 아니요 모든 일에 우리와 한결같이 시험을 받은 자로되 죄는 없으시니라 ㅡ사탄의 선택 이브는 아담의 감정을 자극했다. 그녀는 유혹하는 여자로 전락했다. 이브는 홀로
7 죄지은 상태로 있기 싫었다. 죄는 언제나 친구를 찾는다. 다른 사람들이 하닌깐, 괜챦겠지. 많은 사람들이 하는 일이니깐 무슨 일이 있겠어? 이브는 과실을 먹는 즉시로 죄인이 되었고 죄의 종이 되었다. 요한복음8:34.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죄를 범하는 자마다 죄의 종이라 그녀는 이제 사탄에게 속하게 되었다. 죄에 굴복하는 자들은 사탄의 종이 된다. 디모데후서2:26.저희로 깨어 마귀의 올무에서 벗어나 하나님께 사로잡힌 바 되어 그 뜻을 좇게 하실까 함이라 사탄은 이브에게 선택권을 주었다. 그리고 이브는 선택했다. 그 선택이 죄의 사슬이 된 것이다. 영어로 Pro- choice 라는 말이 있는데 그 말은 느낌이 친숙하고 우리 맘을 끄는 면이 있다. 그 말은 동산에서 사탄이 만들어 낸 말이다. 이브는 속았고 아담은 속지 않았다. 아담의 죄는 의도적이었으며 사악하고 변명의 여지가 없다. 아담의 죄가 더 심각했다. 그는 자신의 감정이 지성을 지배하게 두어 이브처럼 되어버렸다. 아담은 의도적으로 자신의 마음으로 죄를 지은 것이다. 그들은 둘다 죄인이 되었다. ㅡ영적인 죽음 창세기3:7.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하였더라 그들은 전에 무엇을 입고 살았나? 하나님 자신이 빛이셨고 하나님의 형상를 따라 창조된 그들은 아마 빛을 입고 있었을 것이다. 시편 104장은 하나님에 대해 말하고 있다. 시편104:2.주께서 옷을 입음같이 빛을 입으시며... 마가가 말한 것처럼 예수님은 변형되시고 빛으로 광채가 나셨다. 마가복음9:2...저희 앞에서 변형되사 3.그 옷이 광채가 나며 세상에서 빨래하는 자가 그렇게 희게 할 수 없을 만큼 심히 희어졌더라 그들이 죄를 지었을 때 빛은 꺼졌다. 이것은 영적인 죽음을 의미한다. 이제 그들의 육적인 면이 두드러지게 되었다. 우리의 영은 아직 있지만 하나님이 커버해주셨던 영의 겉옷은 죽었다. 휴거와 부활에 죽은 자들은 원래대로의 모습을 찾을 것이다, 어쩌면 다른 모습일지도 모르지만... 고린도전서15:26.맨 나중에 멸망받을 원수는 사망이니라...35.누가 묻기를 죽은 자들이 어떻게 다시 살며 어떠한 몸으로 오느냐 하리니...38.하나님이 그 뜻대로 저에게 형체를 주시되 각 종자에게 그 형체를 주시느니라...42.죽은 자의 부활도 이와 같으니 썩을 것으로 심고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며...44.육의 몸으로 심고 신령한 몸으로 다시 사나니 육의 몸이 있은즉 또 신령한 몸이 있느니라...49.우리가 흙에 속한 자의 형상을 입은 것같이 또한 하늘에 속한 자의 형상을 입으리라 50.형제들아 내가 이것을 말하노니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고 또한 썩은 것은 썩지 아니한 것을 유업으로 받지 못하느니라 51.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52.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53.이 썩을 것이 불가불 썩지 아니할 것을 입겠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8 입으리로다 아담과 이브는 지혜를 찾았지만, 수치와 죄책감만 갖게 되었다. 그들은 자기들의 몸이 벗은 것을 수치와 죄책감으로 알게되면서 하나님으로부터 숨기 시작했다. 죄책감을 가리우려하는 우리의 모든 행위와 노력들은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심판을 막아줄 수 없다. 무화과 나무 잎은 그들의 죄를 가리우려는 노력을 나타낸다. ㅡ하나님과의 관계가 끊어지며 기회를 잃었다 창세기3:8. 그들이 날이 서늘할 때에 동산에 거니시는 여호와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아담과 그 아내가 여호와 하나님의 낯을 피하여 동산 나무 사이에 숨은지라 친밀한 관계가 끊어졌다, 그리고 그들은 숨었다. 이제 그들은 처음으로 하나님을 두려워하기 시작했다. 자신들이 하나님으로부터 숨을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들은 완전히 넘어졌다. 창세기3:9.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을 부르시며 그에게 이르시되 네가 어디 있느냐 내가 동산에서 하나님의 소리를 듣고 내가 벗었으므로 두려워하여 숨었나이다 10.가로되 우리는 죄를 짓고 나서 항상 변명을 하려고 시도한다. 소리를 듣고 두려워하여 숨었나이다. 그들은 무서웠다. 죄를 자각하기 시작했고 양심의 가책을 느꼈다. 창세기3:11.가라사대 누가 너의 벗었음을 네게 고하였느냐 내가 너더러 먹지 말라 명한 그 나무 실과를 네가 먹었느냐 아담은 죄를 의식하게 되었다. 우리는 죄를 지었을 때 우리 자신이 안다. 하나님은 아담에게 죄를 고백하고 용서를 구할수 있는 기회를 주셨다. 아담은 누가복음에서 볼수있는 방탕한 둘째 아들처럼 대답했어야 했다. 누가복음15:21.아들이 가로되 아버지여 내가 하늘과 아버지께 죄를 얻었사오니 지금부터는 아버지의 아들이라 일컬음을 감당치 못하겠나이다 하나 22.아버지는 종들에게 이르되 제일 좋은 옷을 내어다가 입히고 손에 가락지를 끼우고 발에 신을 신기라 ㅡ남의 탓을 하다 창세기3:12.아담이 가로되 하나님이 주셔서 나와 함께하게 하신 여자 그가 그 나무 실과를 내게 주므로 내가 먹었나이다 죄를 고백하지 않는 아담은 기회를 잃어버렸다. 그는 변명하기에 바빴다. 우리 인간의 본성은 죄를 커버하려고 한다. 하나님이 주셔서 라며 아담은 하나니을 탓했다. 그리고 아담은 자기의 아내을 탓했다, 여자 그가 그 나무 실과를 내게 주므로. 먹은 것을 고백하기는 했어도 순전히 하나님과 아내의 탓으로 돌렸다. 우리는 우리가 지은 죄를 합리화시켜 양심의 가책을 느끼지 않으려 한다. 창세기3:13.여호와 하나님이 여자에게 이르시되 네가 어찌하여 이렇게 하였느냐 여자가 가로되 뱀이 나를 꾀므로 내가 먹었나이다 이브도 아담과 마찬가지였다. 그녀는 뱀을 탓했다. 하나님이 그들에게 물어보신 것은
9 모르셔서 그런 것이 아니라 그들에게 회개할 기회를 주시기 위함이었다. 그런데 그들은 변명하며 합리화하기에 바빴다. 그들은 진정으로 회개하지 않았다. 우리는 죄를 짓고 나서 진정으로 회개하는가? 하나님은 다 아신다.
할렐루야10월호.ps, page 1-12 @ Normalize ( 할 437호 )
www.hcc.or.kr news@hcc.or.kr Hallelujah News PHOTO NEWS 새벽 이슬 같은 주의 청년들이 주께 나오는도다. 제437호 2007년 10월 7일 (주일) 화요청년찬양부흥회 날짜: 10월 16일, 11월 6일, 11월 20일 12월 4일, 12월 18일 (매달 1 3주 화요일) 장소: 할렐루야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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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승님이 스승님이 스승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씀하시기를 말씀하시기를 알라는 위대하다! 위대하다! 알라는 알라는 위대하다! 특집 특집 기사 특집 기사 세계 세계 평화와 행복한 새해 경축 세계 평화와 평화와 행복한 행복한 새해 새해 경축 경축 특별 보도 특별 특별 보도 스승님과의 선이-축복의 선이-축복의 도가니! 도가니! 스승님과의 스승님과의 선이-축복의 도가니!
More information가해하는 것은 좋지 않은 행동이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불쌍해서이다 가해하고 나면 오히려 스트레스를 더 받을 것 같아서이다 보복이 두려워서이다 어떻게 그렇게 할 수 있는지 화가 나고 나쁜 아이라고 본다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아무런 생각이나 느낌이 없다 따돌리는 친구들을 경계해야겠다 남 여 중학생 고등학생 남 여 중학생 고등학생 남 여 중학생 고등학생 남 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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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KPC 20140511 선악과에나타난언약, 타락의본질그리고타락한세상과온인류를위한그리스도 나라코트한인장로교회 ;A. S. Jung(a.s.jung9714@gmail.com) Naracoorte Korean Presbyterian Church blog.daum.net/adelnet 3 강목표 1. 하나님께서는왜선악과를두셨는가? 2. 타락은무엇인가? 3. 타락의결과는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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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로복음전하기제 73 강 "The Image of Christ" By Revd. Billy Graham 태초에말씀이계셨고, 그말씀은하나님과함께계셨느니라. 고성경은말합니다. 시간이시작되기전에, 그분은존재하셨습니다. 그분은말씀하셨습니다, 아브라함이있기전에내가있느니라. 나는영원한존재안에있느니라. 그분은서서말씀하셨습니다, 나는하나님이니라 그러했습니까? 그분은그분이주장하셨던바로그어떤분이셨습니까?
More information*표지-결혼과가정 2012.10.23 3:59 PM 페이지1 태산아이인쇄그룹(국) 2261-2488 2540DPI 175LPI James W. Knox 시리즈 성령의 열매 James W. Knox 지음 김영균 옮김 도서출판 킹제임스 신국판 352쪽 값 12,000원 성경적 종말론 James W. Knox 지음 김영균 옮김 도서출판 킹제임스 신국판 220쪽 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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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세기와 요한계시록 창세기는 요한계시록을 지향( 指 向 )한다. 그러므로 창세기는 요한계시록의 관점에서 해석( 解 釋 )하는 것이 옳다. 또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보니 (계 4:10) 이십사 장로들이 보좌에 앉으신 이 앞에 엎드려 세세토록 살 아 계시는 이에게 경배하고 자기의 관을 보좌 앞에 드리며 이르되 (계 4:11) 우리 주 하나님이여 영광 과 존귀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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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 심판: 미래를 위한 당신의 희망! 성스러운 성경은 위로의 약속과 엄숙한 경고로 끝을 맺는다: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내가 줄 보상이 내게 있어 각 사람에게 그의 행위에 따라 주리라. (요한계 시록 22:12, 킹제임스 흠정역 1 ) 거의 2,000년 동안 모든 곳에 있는 크리스챤들은 곧 오신다는 구주의 재 림의 약속을 고수해왔습니다. 셀 수 없는 순교자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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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LD VIDEO BIBLE SCHOOL JOHN MOORE 著 BCC 譯 We are thankful to the Lord for the opportunity to produce this material for the sake of the Kingdom. He makes all things possible. Thanks to those who financial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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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덴 동산 이야기(2 부) 창세기 3장 1-24절 하경택( 장로회신학대학교 구약학 교수) 들어가는 말 이 글은 에덴 동산 이야기의 후반부이다. 첫 번째 창조 이야기가 하나님의 창조와 세계의 기원 이라는 우주적인 그림을 보여준다 면( 창 1:1-2:4a), 두 번째 창조 이야기는 하나님의 인간 창조와 역 사의 시작 이라는 제목처럼 땅을 딛고 사는 인간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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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장 1 사탄의 시험 2 능력과 명성 3 다시 태어나라 4 음모와 배척 5 생명의 양식 1 사탄의 시험 우리는 교만해진 루시퍼가 하나님의 지위를 탐내어 반역했던 태초의 사건을 기억한다. 이제 완전하신 하나님, 하나님의 아들께서 하늘의 영광과 위엄을 떠나 사람으로 이 세상에 오셨다. 그러나 사람이신 예수는, 사탄이 보기에 한번 상대해 볼 만한 존재로 보였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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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과 - 성경 성경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쓰신 하나님의 편지입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 자신, 우리 인간들, 그리고 하나님과 우리와의 관계에 대하여 말씀하기를 원하십니다. 성경역사를 창세기로부터 연대기적으로 공부해갈 때, 우리는 하나님에 대하여 더 많이 배우고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성경의 저자는 하나님 자신이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선지자들에게 말씀과 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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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 달콤한 뱀의 유혹 효자제일교회 전도사:홍 순관 여호와 하나님의 지으신 들짐승 중에 뱀이 가장 간교하더라 뱀이 여자에게 물어 가로되 하나님이 참으로 너희더러 동산 모든 나무의 실과를 먹지 말라 하시더냐 여자가 뱀에게 말하되 동산 나무의 실과를 우리가 먹을 수 있으나 동산 중앙에 있는 나무의 실과는 하나님의 말씀에 너희는 먹지도 말고 만지지도 말라 너희가 죽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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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건한 두려움을 경험하라 제3장 또 보니 다른 천사가 공중에 날아가는데 땅에 거하는 자들 곧 여러 나 라와 족속과 방언과 백성에게 전할 영원한 복음을 가졌더라 그가 큰 음 성으로 가로되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그에게 영광을 돌리라 이는 그의 심 판하실 시간이 이르렀음이니 하늘과 땅과 바다와 물들의 근원을 만드신 이를 경배하라 하더라 계 14:6, 7. 경건한 두려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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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하늘 문을 여소서 본문: 마가복음 1:9-11 설교: 황권철 목사 날짜: 2012년 4월 15일 인생이 걸어가는 모든 길에는 다 문이 있습니다. 우리가 남의 집을 방문할 때 먼저 주인이 문을 열어 주어야 합니다. 대문을 열고 들어서면 거실의 문을 열고 친 한 손님에게는 안방 까지도 내어줍니다. 매사에 우리 인생이 살아가는 데는 길이 있고 그 길의 마지막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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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야 56장 - 하나님의 집에 합 당한 자 최대광 목사 소개글 Mahershalalhashbaz (Isaiah 8:1) 마헬살랄하스바스 (이사야 8:1) 스룹바벨선교회 "Zerubbabel mission" 재림 예수 소개하는 엘리야 말라기 4:5 보라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전에 내가 선지 엘리야를 보내리니 학개 2:23 나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스알디엘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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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주 ; 건강한자에게는의원이쓸데없고병든자에게라야쓸데있나니내가 의인을부르러온것이아니요죄인을불러회개시키러왔노라. ( 눅 5;31-32) Luke 5:31-32 (NKJV) 31 Jesus answered and said to them, "Those who are well have no need of a physician, but those who are si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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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4 5 6 7 8 9 10 11 Chapter 1 13 14 1 2 15 1 2 1 2 3 16 1 2 3 17 1 2 3 4 18 2 3 1 19 20 1 2 21 크리에이터 인터뷰 놀이 투어 놀이 투어 민혜영(1기, 직장인) 내가 살고 있는 사회에 가치가 있는 일을 해 보고 싶 어 다니던 직장을 나왔다. 사회적인 문제를 좀 더 깊숙이 고민하고, 해결책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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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1 삶이 영화처럼 촬영되고 있느니라 한 개인이 세상에 나와 성장하며 지금까지 살아온 기록을 영화의 필름처럼 만인에게 방영한다고 할 때, 자신의 행동에 부끄럽지 않으며 당당히 고개를 들 수 있는 자 얼마나 될 것이라 생각하느냐? 너희는 죽어 내 앞에 왔을 때, 많은 천사와 사탄이 주시하는 앞에서 너희가 살아온 삶의 행동과 마음의 생각까지도 영화의 필름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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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회파리선한교회말씀세미나 창세기 2015.2.14 / 성원용목사 창세기 태초에하나님이천지를창조하시니라 - 1-11 1-12 13-14 15-18 19-24 25-40 3 4 5 6 7 삼위일체하나님의창조에대한도전 3,, - 4, (11:1, 4) 6, ( = ) - 11,. 8 12:1-25:18 25:19-26 27:1-36 9 10 11 1. 하나님이창조주이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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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5 6 7 여행 스테인드글라스 을 노래했던 하느님의 영원한 충만성을 상징하는 불꽃이다. 작품 마르코 수사(떼제공동체) 사진 유백영 가브리엘(가톨릭 사진가회) 빛은 하나의 불꽃으로 형상화하였다. 천사들과 뽑힌 이들이 거룩하시다. 거룩하시다. 거룩하시다. 하며 세 겹의 거룩하심 가 있을 것이다. 빛이 생겨라. 유리화라는 조그만 공간에 표현된 우주적 사건인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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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것의 목적은 회복이다 원 동 규 의 성 사 . 모든 것의 목적은 회복이다. 구원이다. 영생이다. 행복이다. 인침이다. 사랑이다. 그리스도의 의다. 신의 형상으로 회복함이다. 거룩함이다. ( )이다. . 머 리 말 보라 어두움이 땅을 덮을 것이며 (사 60:2), 오해의 어두움이(실물교훈 415), 도덕적 흑암이(부조와 선지자 134). 기독교 내에서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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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약 12 BELIEVER S BIBLE COMMENTARY 1,2,3 JOHN, JUDE, REVELATION 윌리암 맥도날드 신자 성경주석 요한서신서, 유다서, 요한계시록 윌리암 맥도날드 신자 성경주석 요한서신서, 유다서 요한계시록 정병은, 유지훈 옮김 BELIEVER S BIBLE COMMENTARY BY WILLIAM MACDONALD 그리스도의 복음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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잊어버려야 할 것과 잊지 말아야 할 것 새로운 한 해가 밝았다. 한 해가 시작되는 이 시간에 새로운 출발을 하기 위해서는 잊어버려야 할 것은 잊어버리고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잊지 말아야 한다. 먼저 잊어버려야 할 것에 대해서 생각해 보면 뒤에 있는 것은 잊어버리 (빌 3:13)라고 한다. 잊어버려야 할 뒤에 있는 것이 무엇인가? 사 람마다 잊어버려야 할 것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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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ve Our Souls MAGAZINE 성경의 진리를 회복하고 가정과 건강과 신앙을 지키는 월간지 2016.06 sostv.net Vol.204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 롬 10:17 말씀에 들어있는 참 믿음 신앙 기사: 믿음이란 무엇인가? / 우리 믿음의 활용 / 믿음으로 얻는 의 / 믿음으로 산다는 것 간증: 참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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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녀가 앉은 붉은 빛 짐승 요한계시록 17:7-18 천사가 가로되 왜 기이히 여기느냐 내가 여자와 그의 탄바 일곱 머리와 열 뿔 가진 짐승의 비밀을 네게 이르리라. 네가 본 짐승은 전에 있었다가 시방 없으나 장차 무저갱으로부터 올라 와 멸망으로 들어갈 자니 땅에 거하는 자들로서 창세 이후로 생명책에 녹명되지 못한 자들이 이전에 있었다가 시방 없으나 장차 나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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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도자의 상급 (마10:40~42) 이장희 목사(서울렘넌트교회 담임목사) 본문말씀 40절 너희를 영접하는 자는 나를 영접하는 것이요 나를 영접하는 자는 나를 보내신 이를 영접하는 것이니라 41절 선지자의 이름으로 선지자를 영접하는 자는 선지자의 상을 받을 것이요 의인의 이름으로 의인을 영접하는 자는 의인의 상을 받을 것이요 42절 또 누 구든지 제자의 이름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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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y Grace Changes Everything 은혜의 비밀 척 스미스 목사 지음 하나님과의 사랑의 관계 하나님이 당신을 사랑하십니다. 라는 간단한 말의 의미를 깊이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이 말은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진리를 내포하고 있는데, 그것은 하나님께서 우리와 사랑의 관계를 가지시기 위해 우리를 부르셨다는 사실입니다. 우리 쪽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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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 - 2 - 하나님의 구원 이렇게 받는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하나님이 그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하심이 아니요 저로 말미암아 세상이 구원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 [요 3:16-17]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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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벽이슬 2 0 1 3 s e p t e m b e r 내가 이스라엘에게 이슬과 같으리니 그가 백합화같이 피 겠고 레바논 백향목같이 뿌리가 박힐것이라. Vol 5 Number 9 호세아 14:5 Black and white image here 살아계신 주! 구역예배의 목적 예수님을 닮아가는 삶의 변화를 추구함에 있어서 구역모임은 참으로 중요한 역할 을 차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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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 1월 13일-Grace Series(VII) 하나님의 은혜 VII. 선물을 주시는 은혜 말씀: 롬8:32 요절: 롬8:32 사람들은 누구나 선물 을 좋아합니다. 선물을 싫어하는 이는 거의 없습니다. 선물과 뇌물은 완전히 다릅 니다. 흔히 구약을 율법의 시대, 신약을 은혜의 시대라고 말합니다. 은혜의 핵심은 선물- 은사 입니다. 은 혜는 그에 따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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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1) A. : B. :.. Knowability. * -- :,. C. 1) --Trinity--. 2)3 -- 3,,, 3) - 3. -. 4) -- ( 2 ) : Properties 2000 2 pro - (2) : i). 1:26-- ( ); 26 하나님이이르시되우리의형상을따라우리의모양대로우리가사람을만들고그들로바다의물고기와하늘의새와가축과온땅과땅에기는모든것을다스리게하자하시고
More information2014년 11월 16일
성경 : 롬 16:1-5 제목 : 죽은 자 살리심을 받은 후의 삶 - 복음의 세계화 - 하나님의 축복을 계속 누리는 삶(2) 설교 : 임택순 목사님 1) 내가 겐그레아 교회의 일꾼으로 있는 우리 자매 뵈뵈를 너희에게 천거하노니 2) 너희가 주 안에서 성도들의 합당한 예절로 그를 영접하고 무엇이든지 그에게 소용되는 바를 도와 줄지니 이 는 그가 여러 사람과 나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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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MARCH 주일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1 수 8-10 수 11-15 수 16-18 수 19-21 수 22-24 삿 1-3 삿 4-6 삿 7-9 삿 10-14 삿 15-17 사 18-20 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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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8권 1호 2012년 1,2월호 믿 음 으 로 말 미 암 는 의 - 진 리 와 오 류 - 인 침 의 사 각 관 계 와 보 존 가 장 건 강 한 음 식 ( I I ) 책을 열며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 현 종 환 이것들을 증거하신 이가 가라사대 내가 진실로 속히 오리라 하시거늘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 주 예수의 은 혜가 모든 자들에게 있을지어다 아멘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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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께찬양합니다 Rady Vader & Jay Ruse 곡/Camp Kirlad a ff f f (G Gely =60) l l l l 4 a ff f f 4 4 l l l l b f f f f4 4 l l l l b f f f f4 l l l l 4 a ff f f 4 z f mp b f f f f4 4 z s z f 편곡 5 a ff f f m mp s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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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nslation Song 1 Finger Family 한글 해석 p.3 아빠 손가락, 아빠 손가락. p.4 p.5 엄마 손가락, 엄마 손가락. p.6 p.7 오빠 손가락, 오빠 손가락. p.8 p.9 언니 손가락, 언니 손가락. p.10 p.11 아기 손가락, 아기 손가락. p.12 p.13 p.14-15 재미있게 부르기 (Sing and Play Ti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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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을열며 박용수 참된 평안 어느 안식일학교 시간이었다. 사회를 보는 안교장님이 각자 소망한가지씩 말해 보라고 의견을 물었다. 먼저 호명 받은 자매님이 평안함 을 원한다고 대답했다. 두 번째로 장로님도 평안함 이었다. 나 역시도 같은 대답을 했다. 더 이상 의견이 필요치 않았다. 모두가 복잡다단한 삶의 경험에서 그저 단순하게 편히 살고 싶은 소박한 염원은 동일했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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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집 바른 기도, 건강한 목회 자주 반복하면 더 좋은, 주기도문의 이해와 적용 b 유 승 원 디트로이트한인연합장로교회 담임목사. 듀크대학교(Ph.D.,신약학). 저서로 책 한 권의 사람 : 복 있는 삶을 위한 행복한 성경 읽기, 성경에 이런 일이 등이 있다. 그러므로 의 배경 이렇게 시작했다. 그러므로 우리가 암기해 활용하는 예전( 禮 典 ) 형태의 주기도문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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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마오 길에서 만난사람 The Stranger on the Road to Emmaus 죤 크로스 지음 / 윤규석 옮김 엔.티.엠. 출 판 부 책 이 름 엠마오 길에서 만난 사람 / The Stranger on the Road to Emmaus 지 은 이 죤 크로스 / John R. Cross 옮 긴 이 윤규석 발 행 일 초 판 2006년 2월 15일 제2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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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하나님의의에대해공부를하십시다. 로마서 1 : 17 복음에는하나님의의가나타나서믿음으로믿음에이르게 하나니기록된바오직의인은믿음으로말미암아살리라함과같으니라 17. For therein is the righteousness of God revealed from faith to faith: as it is written, The just shall live b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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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음의 기쁨, 이시대의 징표 - 구약성경 신학적 관점에서 바라본 복음의 기쁨 - 과목명 : 구약입문 교수명 : 최승정 신부님 제출일 : 2014. 5. 26. 학 번 : 201311054 이 름 : 최윤정 글라라 들어가며 가난, 기쁨, 겸손, 단순함, 진정성, 희생, 해방신학, 백성, 자비, 개방, 실존적 변두리, 만남 의 문화, 양의 냄새, 주변부의 주변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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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5 하나님 10 죄악의 기원 15 인류의 창조와 타락 21 구속의 경륜 26 속죄의 상징들 32 애굽으로부터의 구원 38 땅에 있는 하나님의 왕국 43 하늘 성소의 모형 48 두 칸 54 성막의 뜰 59 제사장 직분 64 성소 봉사에 나타난 복음 70 그리스도의 선재성 안식일 성경교과 매일의 양식인 안식일 성경 교과는 다 른 부가적인 주석을 배제하고 오직
More information2. 어떻게 가르칠까? 1) 한 눈에 보기 (1) 준비물: 펜 (2) 순서 및 구성 순서 구성 제목 준비물 1 소개 주제 (제목, 본문, 암송구절) - 2 도입 밭 가꾸기 여러 피난처 펜 3 말씀 보기 씨앗 심기 나의 피난처 펜 4 말씀 이해 꽃 피우기 피난처를 향해
< 3월 1 일: 피난처를 향해 Go! > 1. 무엇을 가르칠까? 본문 시편 46편 1-11절 암송 구절 시편 46편 1절 지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가장 안전하고 든든한 피난처가 되세요. 학습 정 당장 도움이 될 것 같은 다른 어떤 것이 아니라, 살아계신 하나님을 의지해요. 목표 의 어려운 일이 생기면 하나님을 가장 먼저 생각하고, 가장 먼저 기도해요.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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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라엘의 일곱 절기와 그 의미 모세의 일곱 절기 레위기23:4.기한에 미쳐 너희가 공포하여 성회로 삼을 여호와의 절기는 이러하니라 Lesson 5. 새 시대를 알리는 나팔소리 (레위기23:23-25) *모세의 일곱 절기 이스라엘에는 세번의 봄 절기가 있는데, 그 절기들은 예수님의 초림을 예언했으며 예수께서는 절기를 지키는 그날에 오셔서 정확하게 그 예언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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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랫동안모든죄가운데빠져 성찬경 a ff 4 4 l l a ff 4 l l 오랫동안모든죄가운데빠져 b f f 4 b f f 4 오랫동안모든죄가운데빠져 l l l l l l l l a ff 4 4 G =72 m e f 5 b f f 4 4 a ff l 더럽기가한량없던우리들 a ff l 더럽기가한량없던우리들 b f f l l 아무공로없이 b f f l l a f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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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1 융합 과학 2011년도 1학기 중간고사 대비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1 빅뱅 우주론에서 수소와 헬륨 의 형성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모두 고른 것은? 4 서술형 다음 그림은 수소와 헬륨의 동위 원 소의 을 모형으로 나타낸 것이. 우주에서 생성된 수소와 헬륨 의 질량비 는 약 3:1 이. (+)전하를 띠는 양성자와 전기적 중성인 중성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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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6 : 8-11 예수와함께산우리 오늘은로마서 6:8-11 을공부해보십시다. 로마서 6 : 8 만일우리가그리스도와함께죽었으면또한그와함께살 줄을믿노니 로마서 6 : 9 이는그리스도께서죽은자가운데서사셨으매다시죽지 아니하시고사망이다시그를주장하지못할줄을앎이로라 로마서 6 : 10 그의죽으심은죄에대하여단번에죽으심이요그의 살으심은하나님께대하여살으심이니 로마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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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 경 광 학 과 세부내용 - 남을 도와 준 경험과 보람에 대해 말해 보세요. - 공부 외에 다른 일을 정성을 다해 꾸준하게 해본 경험이 있다면 말해 주세요. - 남과 다른 자신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지 말해 주세요. - 지금까지 가장 고민스러웠던 또는 어려웠던 일과 이를 어떻게 해결하였는지? - 자신의 멘토(조언자) 또는 좌우명이 있다면 소개해 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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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3 교육자를 위한 디자인사고 / 교육자를 위한 디자인사고 / 4 5 어떻게 하면 나의 교실이 학생들의 니즈를 어떻게 하면 우리는 학교에서 21세기형 학습경험 충족시키는 방향으로 재구성될 수 있을까? 을 만들어낼 수 있을까? 뉴욕에서 2학년을 가르치고 있는 마이클(Michael Schurr)은 자신이 한번도 아이들에게 무엇이 그들을 교실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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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빛새벽진리와은혜의시간을애청하시는여러분한주일동안주안에서평안하셨기 를바랍니다. 말씀으로다시만나서감사합니다. 오늘도하나님의말씀과함께하루를시 작하시고하나님의축복중에건강하고계획한일이잘이루어지기를바랍니다. 라디오코리아설교 9회 9. 아담과예수( 예수는누구인가?) 2010 년 5월 22 일( 안식일아침) [ 행17:26,27] 인류의모든족속을한혈통으로만드사온땅에거하게하시고저희의연대를정하시며거주의경계를한하셨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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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자훈련 자료 기도주간 개인과 소그룹 기도가이드 진실한 기도 말씀으로 다듬어짐 A Make & Deepen Disciples Resource The Evangelical Covenant Church Website: CovChurch.org For information: ChristianFormation@covchurch.org (773) 784-3000 복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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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10. 20(월) 내년까지 73일 요한계시록 18장 9-24절 9 그와 함께 음행하고 사치하던 땅의 왕들이 그가 불 타는 연기를 보고 위하여 울고 가슴을 치며 10 그의 고통을 무서워하여 멀리 서서 이르되 화 있 도다 화 있도다 큰 성, 견고한 성 바벨론이여 한 시간에 네 심판이 이르렀다 하리로다 11 땅의 상인들이 그를 위하여 울고 애통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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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사 5 추천사 나는 다음 두 가지 이유 때문에 이 책을 진심으로 권합니다. 첫번째는 저자를 알기 때문입니다! 그는 믿음 안에서 나의 자 녀입니다. 나의 자녀들이 진리 안에서 행한다 함을 듣는 것보다 더 큰 즐거움은 없기 때문입니다(요삼 4). 두번째 이유는 보다 객관적입니다. 리처드 베네트 박사는 하나 님과 사람과의 관계에 대하여 분명하고 간결하고 설득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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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약 8 BELIEVER S BIBLE COMMENTARY GALATIANS, EPHESIANS, PHILIPPIANS 윌리암 맥도날드 신자 성경주석 갈라디아서, 에베소서, 빌립보서 윌리암 맥도날드 신자 성경주석 갈라디아서 에베소서, 빌립보서 정 병 은 옮김 BELIEVER S BIBLE COMMENTARY BY WILLIAM MACDONALD 그리스도의 복음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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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드존스교리강좌 (26) 그리스도의신성과인성 말씀이육신이되어우리가운데거하시매...( 요 1:14) 동정녀탄생과성육신의교리를지난시간공부하면서우리는베들레 헴의아기에게주목했다. 우리는이아기가영원하신성자하나님이라고 주장하였다. 이말은우리가아기로이세상에오시고, 소년으로자라시 고, 성인으로성장하여공적인사역을시작하신이인물에대해성경이 무엇을말해주고있는지좀더자세히살펴보아야한다는것을의미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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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KPC 20140427 Bible panorama 1 강복음이란무엇인가 하나님의아들에관하여 나라코트한인장로교회 ;A. S. Jung(a.s.jung9714@gmail.com) Naracoorte Korean Presbyterian Church http://andystudio.tistory.com 목표 1. 로마서에서서론에서사도바울이소개하는복음을이해하기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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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스도인의 이성 교제 우성민(새성실교회, 백석예술대학) 서 론 태초에 하나님께서 인간을 창조하신 이래로 모든 사람은 보다 친밀감을 나눌 특별한 상대 를 갖기를 원하고 그를 찾으려는 노력을 기울이게 되었습니다. 다시 말해서 내게 특별한 의 미를 갖는 이성을 만나기를 원하고 이런 감정은 하나님께로부터 말미암은 참으로 아름다운 것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아담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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