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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nscription:

오버워치오픈디비전 공식규정 아시아태평양, 호주, 유럽, 북미, 남미, 한국 2018 년 12 월 7 일에업데이트됨

서문 다음규정은 (Blizzard Entertainment, Inc.)( 이하 블리자드 ) 의오버워치 오픈디비전 ( 이하 오픈디비전 ) 에맞춰지정된내용입니다. 이규정은호주, 유럽, 북미, 태평양, 한국및남미등의오픈디비전지역에적용됩니다. 이러한오버워치오픈디비전공식규정 ( 이하 " 공식규정 ") 은모든팀과선수들 ( 이하 " 참가자들 "), 그리고오픈디비전운영에관여하는 (Blizzard Entertainment, Inc.) 및그계열사간에체결하는계약입니다. 이공식규정은선수자격조건, 토너먼트구조, 점수구조, 상금수상및선수행동등에적용되는규정을포함하여토너먼트플레이의전반적인규정으로간주됩니다. 이외에도본공식규정에는법적책임한도, 라이선스허가및기타법적으로유효한계약약관이포함됩니다. 각참가자는오픈디비전대회에참가하기전에본공식규정을읽고이해하며이에동의해야합니다. 본공식규정, 그리고오픈디비전참여로인해또는그와관련하여발생하는모든분쟁은본문제 13 항에기재된법적으로유효한중재조항과집단소송권한포기조항등을따릅니다. 해당조항이귀하의법적권한과구제수단에영향을미치므로, 본공식규정을수락하기전에그러한조항을꼼꼼히검토할것을권장합니다. 본공식규정의모든조항이어떠한관할권에서든현재또는향후에위법, 무효또는집행불가한경우, 이로인해해당관할권에서본공식규정의여타모든조항의유효성또는집행가능성에아무런영향도미치지않으며, 다른관할권에서본공식규정의여타모든조항이지니는유효성또는집행가능성에도아무런영향을미치지않습니다. 1 공식규정동의 1.1 동의. 모든참가자는오픈디비전대회에참가하기위해본공식규정에동의해야하며, 다음과같은방법중한가지를택해본공식규정에동의할수있습니다. 오픈디비전참가등록 인쇄본또는디지털파일형태로오픈디비전참가양식에서명 오픈디비전대회에속한경기에참가 1.2 본규정의변경및집행. 프로페셔널 e 스포츠대회라는분야는아직비교적신생분야이며변화의속도가매우빠릅니다. 그러므로본규정은그와같은상황변화와속도를맞추기위해실시간으로변동될예정입니다. 따라서블리자드에서는자사단독재량에따라 (a) 때때로본공식규정을업데이트, 개정또는보완할수있고 (b) 회람, 공지사항, 설명영상, 온라인게시물, 이메일및 / 또는여타전자파일형식의전달사항등의형태를공개하여참가자에게지시사항및지침을제공함으로써본공식규정을해석또는적용할수있습니다. 본문에명시된블리자드의권한, 책임, 의무및동의권등은블리자드의단독재량에따라행사합니다. 본공식규정에중대한변동이생기는경우이는변경된규정이적용될다음오픈디비전이벤트가개최되기전에참가자에게알립니다. 오픈디비전대회에참가하면변경된규정에동의한것으로간주합니다.

2 선수 2.1 참가자격. 오픈디비전에 선수 로참가하여경쟁하려면다음과같은필수자격을갖추어야합니다. 2.1.1 본인명의로등록된배틀넷 (Battle.Net) 계정과관련하여아무런문제가없는상태여야하며, 공개되지않은블리자드최종사용자라이선스계약위반사실이없어야합니다. 2.1.2 참가지역에서개최되는대회첫날날짜를기준으로만 13 세를넘어야합니다. 다만중국지역은예외로, 이지역에서참가하는선수의경우해당지역에서개최되는대회첫날날짜를기준으로만 16 세를넘어야합니다. 2.1.3 본인의참가지역대회첫날을기준으로국적지국가의시민권규정에따라미성년자인경우, 부모또는보호자로부터서면으로참가허락을받아야합니다. 2.1.4 거주지가알제리, 아르헨티나, 호주, 오스트리아, 바레인, 벨라루스, 벨기에, 벨리즈, 볼리비아,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 브라질, 불가리아, 캐나다, 칠레, 콜롬비아, 코스타리카, 크로아티아키프로스, 쿠바, 체코공화국, 덴마크, 도미니카공화국, 이집트, 엘살바도르, 에콰도르, 에스토니아, 핀란드, 프랑스, 독일, 조지아, 그리스, 과테말라, 아이티, 온두라스, 홍콩, 헝가리, 아이슬란드, 인도, 인도네시아, 아일랜드, 이스라엘, 이탈리아, 자메이카, 일본, 카자흐스탄, 쿠웨이트,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룩셈부르크, 마카오, 말레이시아, 몰타, 마케도니아, 멕시코, 모로코, 네덜란드, 뉴질랜드, 니카라과, 노르웨이, 오만, 파라과이, 중화민국, 페루, 필리핀, 폴란드, 포르투갈, 푸에르토리코, 카타르, 몰도바공화국, 루마니아, 러시아연방, 사우디아라비아, 세르비아, 싱가포르,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한민국, 스페인, 스웨덴, 스위스, 대만, 태국, 튀니지, 터키, 우크라이나, 아랍에미리트, 영국, 미국, 우루과이, 베네수엘라또는베트남및토너먼트관리자측에서허용하는여타사법권 ( 이하각각 유자격사법권 ) 이어야하며오픈디비전에참가하기위해본인이거주하는사법권내각종법률일체를준수하기위해필요한모든절차를밟아야합니다. 2.1.5 블리자드이사, 임원또는직원이거나블리자드직원의친인척이어서는안됩니다. 또한블리자드에서관리하거나블리자드를관리하는법인소속또는블리자드와공동관리대상인법인소속이어서는안됩니다. 다만블리자드측에그러한관계를알렸으며블리자드에서이를서면으로명백히허용한경우는예외입니다. 2.1.6 오버워치리그, 오버워치컨텐더스또는오버워치컨텐더스트라이얼팀에서활동중인현역선수또는교체선수여서는안됩니다. 2.1.7 한번에한팀이상의오픈디비전팀로스터에속한선수여서는안됩니다. 2.1.8 본공식규정을따르는데동의해야합니다. 선수는본인이오픈디비전에참가하는행위가본인이거주하는사법권및참가할대회가개최되는지역의각종법률을모두준수하는행위인지확인해야하며그와같은준법성을

입증하기위해필요한모든단계를밟았음을대변및보증해야합니다. 또한오픈디비전에 참가하기위해필요한각종비자또는기타정부기관에서발급한허가등을취득해야합니다. 2.2 일반자격조건 2.2.1 블리자드에는자사단독의절대적인재량에따라모든참가자의자격조건을판단할권한이있습니다. 선수는블리자드측에서자격조건에대해내린결정은최종적인결정이며, 모든참가자또는선수의자격조건은언제든변할수있다는점을인정합니다. 2.2.2 선수이름. 선수는컨텐더스대회에서적절한이름을사용해야합니다. 컨텐더스대회에서는배틀태그 (Battle Tag) 또는닉네임을사용해도좋습니다. 선수가본인의법적인본명을사용하지않는경우, 토너먼트관리자에게는자국의단독재량에따라선수의태그, 닉네임또는여타이름을제한또는변경할권리가있습니다. 토너먼트관리자에게는불쾌하거나악의적이거나, 블리자드또는여타제삼자의지적재산권을침해하는부분이포함되어있거나토너먼트관리자측이판단하기에부적절하거나용인할수없는것으로여겨지는배틀태그를사용하는선수의자격조건을철회할권리가있으며이러한부적절성의판단은전적으로토너먼트관리자측의단독재량을따릅니다. 2.2.3 선수이름에후원사이름을포함해서는안됩니다. 2.2.4 선수이름에상품명또는상품설명을포함해서는안됩니다. 2.2.5 선수이름에순전히상업적인단어를포함해서는안됩니다. 2.2.6 선수이름은반드시본규정을준수해야합니다. 2.3 선수스트리밍 2.3.1 오버워치오픈디비전에출전하는선수는최소 3 분의지연을적용하여자신의게임플레이를 스트리밍중계할수있습니다. 2.4 선수규정 2.4.1 선수는본문제 2.1 및 2.2 항에따른자격조건을유지하는한팀에합류및팀을탈퇴할수있습니다. 2.4.2 로스터가마감된이후에는더이상팀에선수가합류할수없습니다. 로스터마감일정은각지역의 Bettlefy.com 토너먼트페이지를참조하시기바랍니다. 2.4.3 선수는한번에한팀, 한지역에서만출전할수있습니다. 2.4.4 선수는한주간진행되는경기에한팀에서만출전할수있습니다.

오버워치컨텐더스및컨텐더스트라이얼이전시즌에출전했던선수는오픈디비전에출전할자격이없습니다. 다만 overwatchopendivision@blizzard.com 으로공문을보내이전팀에서탈퇴했다고알린경우는예외입니다. 이로써해당선수가컨텐더스또는컨텐더스트라이얼대회의다음시즌 1 주차경기에해당팀소속선수로출전하지못하도록차단할수있습니다. 3 팀 3.1 팀등록 3.1.1 정규시즌 3.1.1.1 모든팀은팀등록이마감되기전에각자의 Battlefy.com 팀로스터에적어도 6 명이상의 출전가능한 선수이름을올려야합니다. 팀등록일시는각지역 Battlefy.com 의토너먼트페이지를참조하십시오. 3.1.1.2 팀로스터는오픈디비전플레이오프첫경기가열리기 12 시간전에마감됩니다. 선수는정규시즌중에는팀을탈퇴하여새팀에합류할수있습니다. 3.1.1.3 팀은정규시즌중, 로스터마감전에는언제든출전자격에부합하는자유계약선수를초대할수있습니다. 이는경기가시작된뒤에도가능하며, 어떤경기에서도 9 명을초과하는선수가출전하지만않으면됩니다. 3.1.1.4 로스터는오픈디비전플레이오프와각지역의컨텐더스트라이얼사이의기간에다시변경할수있습니다. 3.2 팀장. 각팀은시즌이시작되기전에팀장을한명지명해야합니다. 팀장은대회관리자와의사소통을하기위한연락망이됩니다. 또한주장은모든보상과관련된연락을맡게됩니다. 3.2.1 팀장은팀로스터를관리감독하며팀에선수를추가하거나팀에서선수를제명할권한이있습니다. 선수는팀장의허락없이로스터를변경할수없습니다. 3.3 구단주. 팀이오버워치컨텐더스트라이얼에진출한경우, Battlefy.com 에등록된참가팀로스터소속인원들이선수가아닌인원에게투표하여구단주를정하게됩니다. 이때참가팀로스터의투표를통해과반수득표로결정된구단주가팀에대한통제권을얻게됩니다. 참가팀로스터에등록된인원은구단주역할을할자격이없습니다. 이에관한자세한내용은공식오버워치컨텐더스규정집에서확인할수있습니다. 이에반하는모든사항과관계없이, 블리자드는블리자드의단독재량에따라각팀에새구단주를선택하도록요구할권한이있습니다.

3.4 로스터요구사항 3.4.1 출전가능 (Active) 선수. 각팀은 Battlefy.com 팀로스터에 6~9 명의출전가능한선수들로구성된로스터를유지해야합니다. 이선수들은오버워치오픈디비전경기에출전할수있고정규시즌종료시점에참가팀로스터에계속머물러있는경우상금을받을수있습니다. 참고로, 한팀당최다 8 명의참가선수가오버워치컨텐더스트라이얼에초청됩니다. 3.4.2 출전불가능 (Inactive) 선수. 로스터에 " 불참 " 으로표시된선수또는참가팀로스터에등록되지않은여타모든선수는오버워치오픈디비전경기에출전할수없으며, 상금을받을수없습니다. 3.4.2.1 대회시작전에양팀은팀원들의선수자격을점검해야할책임이있습니다. 자격에부합하지않는로스터로출전한팀은토너먼트관리자의결정에따라징계를받을수있습니다. 선수자격조건이불확실한경우, 경기를시작하기전에관리자에게도움을요청하십시오. 3.4.2.2 각팀은전장과전장사이에참가선수를교체투입할수있습니다. 쟁탈전장의스테이지와스테이지사이에는선수를교체할수없습니다. 3.4.3 팀스태프 : 코치진, 관리팀 3.4.3.1 팀스태프는참가선수목록에이름을기재하여상금을받기로선택할수있습니다. 3.4.3.2 팀스태프는경기시작전에양측팀장이서면으로허락한경우가아니면경기를관전할수없습니다. 3.5 팀이름. 팀이름은오버워치오픈디비전관리자의승인을받아야합니다. 의사업적기준에맞지않는팀이름은언제든거부될수있습니다. 해당팀은다른이름을제출해승인을받고그이름으로출전해야합니다. 3.5.1 팀이름에는토너먼트관리자의승인을받지않은한, 후원사이름을포함하면안됩니다. 제휴팀후원사는공식팀이름밖에기재해야합니다. 4 상금 4.1 초청. 각지역에서최상위를차지한오버워치오픈디비전팀은해당지역의오버워치컨텐더스 트라이얼에출전하도록초청됩니다 ( 자격조건에부합하는경우 ). 각지역에서네팀씩초청될것으로 예상됩니다. 초청되는팀의수는경쟁력, 실행계획또는토너먼트관리자의사정에따라바뀔수

있으며이모든변수는블리자드의단독재량에따라결정됩니다. 4.1.1 컨텐더스트라이얼예상초청팀 ( 변동가능 ): 4.1.1.1 아시아태평양 : 2 팀 4.1.1.2 호주 : 2 팀 4.1.1.3 유럽 : 2 팀 4.1.1.4 한국 : 2 팀 4.1.1.5 북미 : 4 팀 4.1.1.6 남미 : 2 팀 4.2 4.3 팀상금. 상금은플레이오프까지전일정을완료한후 90 일이내에최종팀토너먼트순위에따라수여됩니다. 상금금액은미국달러화로게재되지만, 선수의블리자드계정에등록된기본통화단위로변환되어지급됩니다. 환율은해당시점의미국재무부금융서비스국 (Bureau of the Fiscal Services) 에따라토너먼트완료이후의어느시점에에서결정합니다. 환전시점은블리자드의단독재량에따라결정됩니다. 아래와같은내역의상금이각팀의시즌종료시점참가로스터에등록된각선수에게지급되며, 이는시즌종료시점소속팀의성과에따릅니다. 1 위 : 배틀코인 50 달러 2 위 : 배틀코인 40 달러 3 위 ~4 위 : 배틀코인 30 달러 5 위 ~8 위 : 배틀코인 20 달러참가상 : 정규시즌경기에 8 경기이상출전한팀에는선수 1 명당배틀코인 10 달러 4.3.1 정규시즌이끝날때선수이름이 Battlefy.com 의참가팀로스터에남아있어야참가상을받을수있습니다. 정규시즌마지막경기가끝난뒤팀을떠나거나정규시즌마지막경기후에합류한선수는상금을받을수없습니다. 5 후원사 5.1 모든팀과선수는다음과같은사항과연관된후원사의후원을받아오버워치오픈디비전에출전할수없습니다. 포르노그래피 ( 또는블리자드의단독재량에따라포르노그래피에상당하는것으로판단되는자료 ), 주류, 담배 ( 불연성제품포함 ), 총기류, 블리자드에서판단하기에오버워치, 오버워치오픈디비전또는블리자드비즈니스에부정적인영향을미치는것으로여겨지는제품또는서비스를제공하는인물또는법인, 또는한선수에게다른선수에비해부당한이득을부여하는인물또는법인 ( 예를들어해킹, 골드거래서비스, 계정매매및키판매업체등 ) 등이이에

해당됩니다. 6 대회구조및일정 6.1 형식. 각팀은오버워치오픈디비전정규시즌에서 5 전 3 선승제전장방식으로대결하게됩니다. 6.2 전장 6.2.1 로테이션. 각경기에는쟁탈 / 호위 / 점령 / 점령호위 / 쟁탈의순서대로게임모드가포함됩니다. 6.2.2 전장선택 6.2.2.1 정규시즌 6.2.2.1.1 왼쪽팀 (Battlefy.com 에서경기를볼때 ) 이첫번째전장을선택하고토너먼트로비를호스팅해야합니다. 오른쪽팀 (Battlefy.com 에서경기를볼때 ) 이공수를선택합니다. 6.2.2.1.2 각전장에서패한팀이이후전장을선택하며, 요청받은경우로비를호스팅할수있습니다. 각전장에서승리한팀이이후전장에서공격 / 수비중어느쪽을플레이할지선택합니다. 6.2.2.1.3 경기에서플레이한전장은선택가능한전장목록에서제외됩니다. 6.2.2.2 플레이오프 6.2.2.2.1 높은시드를배정받은팀이첫번째전장을선택하고토너먼트로비를호스팅해야합니다. 낮은시드를배정받은팀이공수를선택합니다. 6.2.2.2.2 각전장에서패한팀이이후전장을선택하며, 요청받은경우로비를호스팅할수있습니다. 각전장에서승리한팀이이후전장에서공격 / 수비중어느쪽을플레이할지선택합니다. 6.2.2.2.3 한번플레이한전장은선택가능한전장목록에서제외됩니다. 6.2.3 선택가능한전장목록. 다음과같은전장이선정될수있습니다. 쟁탈 - 부산 / 네팔호위 - 도라도 /66 번국도점령 - 하나무라 / 볼스카야인더스트리점령호위 - 블리자드월드 / 눔바니 6.2.3.1 5 번째전장이필요한경우위에서남은쟁탈전전장중에서선택하게됩니다. 6.2.4 무승부. 어느한전장에서무승부로끝나면, 승부결정전전장에서즉시승자를결정합니다. 6.2.4.1 첫번째승부결정전전장 ( 필요한경우 ): 일리오스 (3 전 2 선승제스테이지 ) 두번째승부결정전전장 ( 필요한경우 ): 오아시스 (3 전 2 선승제스테이지 ) 6.2.5 전장금지. 오버워치최신패치에버그가존재하는극단적인경우, 토너먼트관리자는전장을무기한으로금지시킬수있습니다.

6.3 영웅 6.3.1 사용가능한영웅그룹. 오버워치 " 경쟁전 " 모드에서플레이할수있는영웅만사용할수있습니다. 6.3.2 영웅금지. 오버워치최신패치에버그가존재하는극단적인경우, 토너먼트관리자는영웅을무기한으로금지시킬수있습니다. 6.4 정규시즌 - 스위스라운드형식. 6.4.1 1 주차. 모든팀을무작위로선정하여오버워치오픈디비전내의두 (2) 상대팀과대전이결정됩니다. 6.4.2 2~5 주차. 모든팀이매주두 (2) 팀의새로운상대와맞붙어대결합니다. 새상대는아직대결해본적이없으며경기전적이비슷한팀으로선정됩니다. 6.4.2.1 출전한팀이 600 팀미만인지역의경우, 9 라운드와 10 라운드경기는각각따로시드를배정합니다. 6.4.2.2 출전한팀이 600 팀이상인지역의경우, 9 라운드와 10 라운드경기는 8 번째경기이후한꺼번에시드를배정하고, 11 라운드와정규시즌마지막경기는각각따로일정을잡습니다. 6.4.3 추가경기. 팀등록에 600 개를초과하는팀이등록된경우, 모든팀이 11 번째경기를치러야합니다. 자세한내용은각지역의 Battlefy.com 토너먼트페이지에게재할예정입니다. 6.4.4 부전승. 부전승은경기전적에따라최하위권팀에무작위로부여됩니다. 부전승은 3 대 0 으로전장승리를거둔것으로감안합니다. 6.4.5 몰수패및경기불참. 팀이몰수패당할경우 0 대 3 의전장패점이부과됩니다. 상대팀이몰수패일경우승리한팀에는 3 대 0 의전장승점이부여됩니다. 6.4.5.1 자동몰수. 두경기를연속해서놓친팀은자동으로토너먼트에서탈락합니다. 다만토너먼트관리자에게직접연락하여계속참여하기로하는경우는예외입니다. 6.4.6 경기공지사항. 각팀에는오버워치오픈디비전정규시즌기간동안늦어도매주수요일까지예정된경기일정이전달됩니다. 6.4.7 대회일정. 경기는대부분의지역에서매주토요일과일요일에진행되며기본경기시간은지역마다다릅니다. 자세한정보는 Battlefy.com 토너먼트페이지를참조하시기바랍니다. 6.4.7.1 일정재조정. 모든팀은 Battlefy.com 토너먼트웹사이트내에공식적으로일정재조정을요청하여자기팀의경기를다른시간및날짜로옮기는데동의할수있습니다. 6.4.8 결과. 모든결과와분쟁은예정된경기시간이끝난직후오버워치오픈디비전관리자에게전달해야합니다.

6.4.8.1 분쟁이발생할경우에대비하여결과증빙자료가필요합니다. 분쟁발생시스크린샷및 / 또는녹화된영상이증거자료로사용될수있습니다. 6.4.8.2 로스터및게임설정과관련된분쟁은모두경기시작전에관리자에게알려야합니다. 양팀이합의하고경기를진행한후에명단이나게임설정에대해항의하더라도관리자의재량에따라게임설정잘못여부에상관없이경기결과가그대로유지될수있습니다. 6.4.9 순위. 모든팀은다음과같은규정에의거해순위를정합니다 ( 우선순 ). 6.4.9.1 1) 경기승리횟수. 예 : 6 승 4 패팀은 5 승 5 패팀보다순위가높습니다. 6.4.9.2 2) 상대팀의전장승률 (OMW %) 팀의 OMW% 란시즌종료시점에대결한상대팀중가장강한네팀의평균전장승률을말합니다. 각팀의 OMW% 에는상대한팀들중최고의승률네건만감안합니다. 예 : "Team Murlocs" 가오픈디비전에서 10 경기에출전하여 9 승 1 패를거둡니다. Team Murlocs 가만난 10 개상대팀의기록은각각 0 승 10 패, 2 승 8 패, 3 승 7 패, 4 승 6 패, 4 승 6 패, 6 승 4 패, 6 승 4 패, 8 승 2 패, 8 승 2 패와 9 승 1 패입니다. 따라서이팀의 OMW% 는 ([ 최상위상대팀네팀의점수 ].6 +.8 +.8 +.9)/4 = 77.50% 가됩니다. 이팀은 OMW% 가 77.50% 미만인여타모든 9 승 1 패팀에비해높은순위를차지하게됩니다. 6.4.9.3 3) 승패기록. 한팀이다른모든팀에이겨전장승점과 OMW% 가같은경우, 그팀의순위가더높습니다. 6.4.9.4 4) 전장승리횟수. 전장에서승리한횟수가가장많은팀이전장승리횟수가적은팀보다순위가높습니다. 경기에서부전승을거둔경우전장 3 개를승리한것으로간주합니다. 6.4.9.5 5) 최상위 16 팀플레이오프승부결정전. 오픈디비전플레이오프로진출할커트라인에걸린두팀이상이위의모든기준에서동점인경우, 동점인모든팀이싱글엘리미네이션토너먼트를진행합니다 ( 시드는무작위로배정 ). 동점인팀의수에따라몇몇팀은부전승으로올라갈수있습니다. 6.4.9.5.1 기타승부결정전. 오픈디비전플레이오프에진출했지만하나이상의다른팀과동점인경우, 해당팀은플레이오프에서무작위로시드를배정받습니다. 예를들어, 1 위자리를놓고두팀이동점인경우한팀은 16 위팀과맞붙게되고, 나머지한팀은 15 위팀과맞붙지만이는무작위로결정됩니다. 6.4.9.6 승부결정전경기는아누비스사원, 쓰레기촌, 리장타워의순서대로 3 전 2 선승제로진행합니다. 그래도양팀이동점인경우, 최종결정전전장은오아시스입니다. 6.5 플레이오프 - 더블엘리미네이션

6.5.1 플레이오프팀. 정규시즌에서가장우수한성적을거둔상위 16 개팀이오버워치오픈디비전플레이오프에진출합니다. 6.5.2 플레이오프경기방식. 모든팀은순위에따라시드를배정받고더블엘리미네이션토너먼트에출전합니다. 6.5.2.1 결승이아닌모든경기는 5 전 3 선승제로진행합니다. 6.5.2.2 결승전경기는 7 전 4 선승제로진행하며, 승자조결승진출팀이시리즈를전장 1 승대 0 승으로시작합니다. 전장로테이션은쟁탈 / 점령호위 / 호위 / 점령 / 쟁탈 / 점령호위순서입니다. 전장목록 ( 승부결정전전장포함 ) 은정규시즌과똑같이유지됩니다. 6.5.3 지속시간. 오버워치오픈디비전플레이오프는대부분의지역에서정규시즌이끝나고난뒤주말 1 회차에걸쳐진행됩니다. 6.5.4 일정. 토너먼트관리자가 battlefy.com 의각지역페이지에경기일시를게재할예정입니다. 7 규정및설정 7.1 규정집행 모든규정은관리자의해석에따르며, 모든결정에대하여최종적인발언권을지닙니다. 관리자는 언제든규정을변경할수있습니다. 7.2 일정변경. 는단독재량에따라주어진날짜의경기일정순서를 재조정하고 / 거나경기날짜를변경하거나수정할수있습니다. 일정이변경되는경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가능한빠른시일내에모든팀에그러한사실을알립니다. 7.3 경기시작지연. 선수는배정된경기시간의 10 분이내에경기를시작해야합니다. 다만관리자에게분쟁이전달된경우는예외입니다. 지연될경우 Battlefy 경기페이지에보고해야합니다. 10 분을넘는중대한지연은토너먼트관리자의재량에따라징계대상이될수있습니다. 7.3.1 한쪽팀에서지원티켓을개시하는경우, 토너먼트관리자가경기를시작또는계속할수있다고확인한경우가아니면경기를시작또는계속할수없습니다. 7.3.1.1 각팀은지원티켓을개시한직후상대팀에그사실을알려야합니다. 7.4 경기보고. 각팀장은 Battlefy.com 경기페이지에전장승점을포함한각경기의결과를보고해야 합니다. 7.5 패치. 모든경기는해당시점의최신라이브서브오버워치패치에서진행됩니다. 7.6 게임만들기및설정

7.6.1 팀의책임 7.6.1.1 전장선택, 호스트및공수선택규정은위의 " 선택가능한전장목록 " 에기재되어있습니다. 7.6.1.2 각팀장들이자기팀의나머지팀원들을초대해야합니다. 7.6.1.3 후속경기에사용할게임로비는이전전장에서패배한팀이개설할수있습니다 ( 그러기로 선택하는경우 ). 7.6.2 사용자지정경기설정 7.6.2.1 프리셋 : 경쟁전 7.6.2.2 모드, 전체 : 킬캠비활성화 7.6.2.3 모드, 전체 : 스킨비활성화 7.6.2.4 모드, 전체 : 게임모드시작 - 매뉴얼 7.6.2.5 로비 : 최다관전자 0( 단, 플레이를시작하기전에양팀팀장이서면으로관전자를허용한 경우는예외 ) 7.6.2.6 영웅, 영웅로스터 : 현재경쟁전에서이용할수없는모든영웅비활성화 7.6.2.7 사용자지정게임로비내에서 " 초대전용 (Invite Only)" 을선택해야합니다. 7.6.2.7.1 호스팅하는팀이 " 초대전용 (Invite Only)" 을선택하지않으면토너먼트관리자의재량에 따라해당전장은몰수패가될수있습니다. 7.6.3 서버호스트 7.6.3.1 게임은오픈디비전토너먼트지역과같은지역내의게임서버에서진행해야합니다. 예를 들어오픈디비전유럽경기는유럽게임서버에서진행해야합니다. 7.6.3.2 원하는경우양팀의동의하에다른서버에서플레이할수도있습니다. 7.6.3.3 각팀이게임서버위치를선택하는데도움이되도록다음과같은지침을참고할수 있습니다. 1) 본문 6.7.2 항에나열된 " 사용자지정경기설정 " 으로사용자지정로비를만듭니다. 2) " 시작 " 을클릭합니다. 전장이로드되어호스트와가장가까운서버에자동으로 연결됩니다. 3) 다른모든선수들을게임에초대합니다. 4) 양팀모두준비가끝났으면, 호스트가 " 게임모드시작 " 을선택해야합니다. 7.7 게임내규정 7.7.1 일시정지 7.7.1.1 각팀에는총두개전장에서전장한곳당최대 10 분의비상일시정지시간이부여됩니다 ( 쟁탈전장, 예를들어네팔은전장 1 개로간주되며, 여러 " 스테이지 " 중간에일시

정지시간이리셋되지는않습니다 ). 블리자드는단독재량에따라특수상황에서추가적인일시정지시간을허용할수있습니다. 7.7.1.2 일시정지는선수연결끊김, 하드웨어고장및인터넷연결문제와같은비상시에만쓸수있습니다. 7.7.1.3 로비호스트는서버에서선수가요청하면 ( 합당한이유인경우 ) 즉시게임을일시정지해야합니다. 7.7.1.4 게임은예정된 10 분시간이내에시작해야합니다. 경기재개를지연시키는경우토너먼트관리자의재량에따라징계가부과될수있습니다. 7.7.1.5 분쟁으로인해토너먼트관리자에게연락을취하기위해일시정지를사용하는경우타임뱅크에남은시간에감안하지않습니다. 7.7.1.6 타임뱅크가모두소진되면양팀은대전을포기하거나계속플레이해야합니다. 다만토너먼트관리자에게분쟁이전달되는중인경우는예외입니다. 7.7.2 게임다시시작. 서버가다운되거나여타예측하지못한상황이발생하는경우, 토너먼트관리자가게임을다시시작할지여부를판단할수있으며, 결정한결과를각팀장에게전달합니다. 이러한예는다음과같은상황이포함되며이에국한되지않습니다. 7.7.2.1 잘못된게임설정. 7.7.2.2 서버다운. 8 관전자 8.1 플레이를시작하기전에양팀이동의한경우경기에관전자를허용할수있습니다. 8.1.1 토너먼트스태프및관리자는언제든합류하여관전할수있습니다. 8.2 관전자스트리밍. 관전자는다음과같은요구사항을준수하는경우오버워치오픈디비전경기를스트리밍할수있습니다. 8.2.1 후원사또는스트리밍기업 / 기관은허용되지않습니다. 다만토너먼트관리자가명확히허가를부여한경우는예외입니다. 8.2.2 오버워치리그, 오버워치컨텐더스또는오버워치월드컵생방송중에는방송이허용되지않습니다. 8.2.3 방송중에는언제든후원사를노출하면안됩니다. 방송은최소 3 분의지연시간을적용하여송출해야합니다. 8.2.4 관전자와스트리밍을시청할수있는모든웹사이트운영자는시청자가문제의스트리밍을

시청하는데 " 수수료 " 를지불하도록강요해서는안됩니다. 시청자는해당영상물을무료로시청할수있어야합니다. 8.2.5 오버워치오픈디비전콘텐츠는비상업적인용도로제한되어야하며블리자드의명백하고명시적인허가가없는경우지상파 / 케이블 TV 에송출해서는안됩니다. 8.2.6 블리자드는본프로세스의전체또는일부를변경하거나종료할권한이있으며, 스트리머 / 관전자에게아무런통보또는법적책임을질의무없이그러한행위를할권한이있습니다. 9 기술적문제 9.1 기술적문제. 각팀은하드웨어, 소프트웨어또는인터넷문제등기술적문제에대해책임이 있습니다. 이러한문제가발생하는경우에도경기는정상적으로계속진행됩니다. 일시정지시간을 이용할수는있지만, 기술적인문제에대한추가적인일시정지시간은부여되지않습니다. 10 선수행동수칙 10.1 대회행동수칙 10.1.1 방해행동신고. 모든선수와팀에는각종위법행위, 스포츠맨답지않은행동, 부정행위또는토너먼트관리자에게방해가되는여타행동을신고할책임이있습니다. 10.1.2 대회무결성. 모든팀은각종이벤트경기에서항상최선을다해플레이하고훌륭한스포츠맨십, 정직성과페어플레이정신의원칙에입각한행동을유지해야합니다. 불공정한행위에는공모, 해킹, 악용, 조작, 의도적인연결끊기또는여타부정행위방식등이포함되며이에국한되지않습니다. 토너먼트관리자는이러한규정과대회플레이의무결성을지키기위해준칙에위배되는행위를판단할단독권한이있습니다. 10.1.3 욕설과언어폭력. 선수는음란, 천박, 저속, 모욕, 위협, 학대, 중상모략, 비속또는불쾌감을주는언어를사용할수없습니다. 마찬가지로, 선수들은이벤트중에증오또는차별적인행위를유발하거나선동해서도안됩니다. 10.1.4 방해행위. 선수는다른선수, 이벤트공식임원, 팬또는여타모든당사자에게폭력적, 모욕적이거나조롱하는의미또는방해가되는행위나제스처를취해서는안되며타인에게그러한행위를선동해서도안됩니다. 10.1.5 규정위반. 팀원은누구도이벤트공식임원의합당한지침또는결정사항을거부하거나지시받은대로이행하지않아서는안됩니다.

10.1.6 징계에복종. 토너먼트관리자가판단하기에본문서에기재된규정을위반했거나이러한규정의기본정서에위배되는각종행동에연루된것으로확인된사람은토너먼트관리자의단독재량에따라징계대상이될수있습니다. 부과되는징계의성격과정도는토너먼트관리자의단독재량에따라결정합니다. 10.1.7 징계. 다음은각종위반행위에대해발생할수있는징계목록입니다. 10.1.7.1 구두경고 10.1.7.2 현재또는향후게임에서공수선택권박탈 10.1.7.3 상금몰수 10.1.7.4 전장몰수 10.1.7.5 경기몰수 10.1.7.6 출전정지 10.1.7.7 실격 11 공식규정업데이트 11.1 프로페셔널 e 스포츠대회라는분야는아직비교적새롭고급속히변화하고있으므로, 본공식규정은그러한변화에발맞추어실시간으로변화하게됩니다. 따라서블리자드에서는자사단독재량에따라 (a) 때때로본공식규정을업데이트, 개정또는보완할수있고 (b) 회보, 알림, 설명영상, 온라인게시물, 이메일및 / 또는기타전자의사전달수단을배포하여참가자들에게지침과지시사항을전달함으로써본공식규정을해석또는적용할수있습니다. 본문에기재된블리자드의권한, 책임, 의무및합의권한등은블리자드측의단독재량에따라행사합니다. 본공식규정이크게변경되는경우이는변경된규정이적용될다음오픈디비전이벤트에앞서참가자들에게미리전달합니다. 오픈디비전에참여하면변경된규정을수락하는것으로간주합니다. 제 12 항이변경되는경우해당조항의하위조항을따릅니다. 12 법적책임한도및일반면책조항 12.1 각참가자는오픈디비전참여자격조건의일환이자관련법률과규정에서허용하는한도까지본인의오픈디비전참여로인해또는그와관련하여, 그리고각종상금과부상의전달, 전달착오, 수락, 소유, 이용또는이용할수없는상태로인해또는그와관련하여발생하는모든청구, 비용, 상해, 손실또는피해 ( 인명상해, 사망, 재산피해또는파괴, 퍼블리시티권또는사생활권침해, 중상

비방또는거짓묘사 ( 의도적이든우발적이든관계없음 ) 와관련된청구, 비용, 상해, 손실및피해등을모두포함하며이에국한되지않음 ) 에대해블리자드와그모회사, 자회사및제휴사와각각의임원, 이사, 직원및여타대표 / 대리인의책임을모두면책하고이와관련한소송사유채택권한을포기하는바입니다. 이는계약, 불법행위 ( 과실포함 ), 보증또는여타어떠한이론을근거로하든관계없이동일하게적용됩니다. 12.2 블리자드또는그모회사, 자회사, 제휴사또는각각의임원, 이사, 직원또는여타대표 / 대리인은어떠한상황에서도본리그규정에따라참가자로인해발생한각종결과적, 우발적, 간접적, 본보기적, 특수또는징벌적피해및 / 또는데이터, 수익, 상금또는이윤손실에대해모든참가자또는여타인물이나법인이주장하는권한에대한책임을지지않습니다. 이는이러한손실이계약위반, 불법행위 ( 과실포함 ) 또는여타연유로인해발생했는지여부, 그러한피해를예측할수있었는지여부및리그사무국, 블리자드또는그제휴사나대표 / 대리인이그러한피해가발생할가능성을알고있었는지여부와관계없이적용됩니다. 12.3 관련법률에의해허용되는한, 각참가자는 e 스포츠대회에수반되는각종리스크, 위험요소및유해요소를알고있다는사실을인정합니다. 또한, 그러한활동에참여함으로인해발생가능한모든리스크, 위험요소와신체상해, 사망, 재산피해또는손실등이발생할가능성등을자유의지로받아들이고이에대한책임은전적으로본인이감수하기로합니다. 12.4 참가자는블리자드측에는참가자의재산또는신변안전을보장할책임이없다는사실을인정하고이에동의합니다. 참가자가보험이필요하다고느끼는경우, 그러한참가자는제삼자를통해보험에가입하는것이좋습니다. 13 권리부여 13.1 모든참가자는본공식규정에동의하고오픈디비전에참가함으로써블리자드및그모회사, 자회사및계열사에영구적이고로열티없는, 사용료를전액지급한전세계적권리및라이선스 (2 차라이선스허가권포함 ) 를부여하여참가자의이름, 로고, 등록상표또는서비스마크, 저작권자료, 닉네임, 배틀태그 (BattleTag)( 또는대체태그 ), 로고, 이니셜, 화상, 이미지, 사진, 애니메이션, 아바타, 사인, 음성, 동영상또는필름에담긴출연분, 대외적이미지, 게임플레이데이터및통계, 이력정보, 배경사연및참가자가참가한오버워치게임스트리밍영상또는여타액티비전블리자드비디오게임스트리밍영상 ( 이하통칭 참가자자료 ) 등을복사, 전시, 유통, 호스팅, 저장및여타방식으로사용하도록허가하는것이됩니다. 이외에참가자는이러한참가자자료를 (a) 각종오픈디비전이벤트 ( 전체또는일부무관, 실시간또는지연적용무관, 그러한이벤트의전체또는일부무관 ) 및앞서언급한자료의방송, 스트리밍, 웹캐스트또는여타오디오비주얼 (A/V), 비주얼및 / 또는오디오방송으로송출되는콘텐츠, (b) 오픈디비전및오버워치의전반적인마케팅과프로모션, (c) (i) 미디어권의행사, (ii) 게임내아이템또는디지털 MD 상품의제작및판매, (iii) 블리자드주도로제삼자와협상한각종단체라이선싱또는여타협의및 / 또는 (d) 모자, 셔츠또는여타의류, 신발, 게임장비도는여타주변기기, 장식품, 기념품, 장난감, 수집용아이템및여타모든유형의상품또는제품 ( 그러한상품또는제품의슬리브, 재킷및패키징포함 ) 과블리자드의여타제품및

서비스를목적으로또는그와관련한목적으로참가자자료의파생작업물을제작할권리도허용합니다. 이러한작업물의형식은현재또는향후알려져있거나이후만들어질모든매체를통해각종플랫폼일체에제공될수있으며제공방식에따로제한이없습니다. 이처럼앞서언급한라이선스또는 (a) 부터 (d) 항에서언급한권리를행사하여제작한제품, 서비스, 매체및자료를본문에서는통칭 라이선스가부여된자료 라고합니다. 13.2 광고및상업적자료. 제 13.1 항에기재된권리및라이선스부여에는블리자드 ( 및그라이선스피허가자 ) 에게 (a) 웹사이트및애플리케이션 ( 허가된스트리밍및방송파트너업체의소유물도포함 ), (b) 소셜미디어게시물, (c) 지면및온라인광고와콘텐츠, (d) 신문및잡지광고와콘텐츠, (e) 배너, 리더보드및고층건물을포함한온라인광고와콘텐츠, (f) 옥외및실내광고판, 포스터, 표지판및디스플레이 ( 전시물 ), (g) 제품카탈로그, POS(point-of-sale) 자료, 품질표시표, 제품포장재및사용설명서, (h) 보도자료, 뉴스레터및전자경고 (e-alerts), (i) 텔레비전및 (j) 블리자드 ( 또는그라이선스피허가자 ) 에서또는블리자드를위해오픈디비전또는오버워치홍보용으로때때로개발 / 제작하는여타모든광고또는판촉물 ( 앞의모든사항을통칭 " 광고및상업적자료 ") 을복사, 전시, 배포, 편집, 호스팅, 저장및여타형태로참가자자료와라이선스가부여된자료를사용하고이들의파생작업물을제작할영구적, 로열티무료, 전액대가를지불한전세계적권한및라이선스가포함되며 ( 의무아님 ) 이에국한되는것은아닙니다. 13.3 광고및상업적자료, 피드백, 통계및제안의소유권. 13.4 참가자와블리자드사이의관계에서참가자자료의소유권은전적으로참가자에게귀속됩니다. 다만모든배틀태그 (BattleTags)( 또는대체용태그 ), 아바타, 게임플레이데이터및통계와오버워치또는여타액티비전블리자드비디오게임스트리밍영상에포함된블리자드의지적재산품목등은블리자드가단독으로소유권을가집니다. 13.5 참가자와블리자드사이의관계에서다음의모든품목에대한소유권은전적으로블리자드의단독소유입니다 ( 통칭 오픈디비전자료 ). 13.6 라이선스가부여된자료와광고및상업적자료 ( 다만라이선스가부여된자료또는광고및상업적자료에포함되었거나이안에서사용된참가자자료는제외 ) 13.7 블리자드가제작또는블리자드를위해제작한여타모든저작물, A/V 작업물, 아트워크, 편집본, 데이터및관련문서와참가자자료의전체또는일부를포함하거나이를이용하여제작된품목 ( 다만해당품목에포함되었거나본문에서라이선스를부여한참가자자료는제외 ) 13.8 참가자가블리자드에 (a) 오픈디비전, 오버워치또는블리자드비즈니스에관해제공하는각종제안, 의견및여타피드백, (b) 그와같은제안, 의견및피드백으로인해발생하는오픈디비전, 오버워치또는블리자드비즈니스의개선또는보강사항 13.9 참가자의오버워치플레이와관련된각종데이터및통계, 그러한데이터및통계의피드와데이터스트림 13.10 앞서언급한각항목의지적재산권 ( 지역을불문하고전세계어디서나 ) 13.11 업무상창작 (WFH), 양도. 13.12 언제든참가자가오픈디비전자료를창작, 개발또는발명하는경우양측당사자는저작권이발생할수있는모든오픈디비전자료, 그에따른모든요소, 부분및파생물등은 " 업무상

창작물 (works made for hire)" 의형태로블리자드를위해제작된것이어야하며그와같은오픈디비전자료의저작권및그에따른모든요소, 부분및파생물에서발생하는저작권등은자동으로블리자드에게부여되며소유권또한블리자드에귀속된다는점을인정하고이에동의합니다. 다만법률운용에의해그러한오픈디비전자료또는그에속한각종요소, 부분또는파생물이 " 업무상창작물 " 로간주되지않거나블리자드에자동으로저작권이부여되지않는경우 ( 이유불문 ) 및 / 또는작업물에포함된각종특허, 등록상표, 노하우또는여타지적재산권이앞선문장에따라블리자드에자동적으로저작권이발생하지않는품목인경우, 참가자는블리자드및 / 또는그피지정인에게각종오픈디비전자료 ( 및그에속한요소, 부분및파생물 ) 에발생하는모든저작권및여타특허, 등록상표또는여타지적재산권일체를포함한향후저작권및여타지적재산권, 모든전세계적권리, 소유권및지분등을모든사례를통틀어추가적인대가없이양도 ( 하고창작시점에양도하기로동의 ) 합니다. 또한참가자는 ( 블리자드또는그피지정인이비용을부담하여 ) 향후블리자드또는그피지정인이정당하게요청하여양도대상을추가하고자하는경우, 그와같은권리를행사및제공하기위하여블리자드또는그피지정인이적절하다고판단한모든필수조치를취하기로동의합니다. 13.13 권리포기 13.14 각참가자는본공식규정에동의함으로써 (a) 라이선스가부여된자료, 광고또는상업적자료를사전에검토및 / 또는승인할권리, (b) 저작인격권또는관련법에따라라이선스가부여된자료, 광고및상업적자료또는본인의오픈디비전이나블리자드이벤트참가에관련하여참가자본인에게부여되었거나부여될수있는동급의다른권리 ( 있는경우 ) 일체를포기하며그러한권리를주장하지않기로동의하는것이됩니다. 본공식규정내용중어떤것도블리자드에본문을통해부여된권리또는라이선스를반드시사용해야할의무를부과하지는않습니다. 13.15 개인정보데이터수집 13.16 블리자드에서는오픈디비전및오픈디비전이벤트와관련하여입수한정보 ( 실시간이벤트에서입수한정보포함 ) 를아래의각지역에해당되는블리자드온라인개인정보처리방침 ( 이하 블리자드온라인개인정보처리방침 ) 에따라수집, 저장및사용합니다. 각참가자는본공식규정에동의함으로써블리자드온라인개인정보처리방침약관에도동의하는것이됩니다. http://us.blizzard.com/en-us/company/about/privacy.html http://us.blizzard.com/es-mx/company/about/ http://us.blizzard.com/pt-br/company/about/ http://eu.blizzard.com/en-gb/company/about/ http://eu.blizzard.com/de-de/company/about/ http://eu.blizzard.com/fr-fr/company/about/ http://eu.blizzard.com/it-it/company/about/ http://eu.blizzard.com/pl-pl/company/about/ http://eu.blizzard.com/es-es/company/about/ http://eu.blizzard.com/ru-ru/company/about/ https://www.blizzard.com/ko-kr/legal/42327971-aa61-47cb-89cb-

c30c5542c2ff/%ea%b0%9c%ec%9d%b8%ec%a0%95%eb%b3%b4- %EC%B2%98%EB%A6%AC%EB%B0%A9%EC%B9%A8http://tw.blizzard.com/zhtw/company/about/ http://us.blizzard.com/en-sg/company/about/ https://www.blizzardgames.cn/zh/legal-cn/privacy 14 분쟁해결 14.1 공식규정과관련된분쟁. 블리자드에는본공식규정의제 1, 2, 3, 4, 5, 6, 7, 8, 9 및 10 항위반, 해지, 집행또는해석과관련하여발생하는모든분쟁 ( 통칭 " 규정분쟁 ") 을해결할최종적이며법적효력이있는권한이있습니다. 14.2 중재분쟁에대한유효한중재. 블리자드측에서참가자에대해제기할수있거나참가자가블리자드를상대로제기할수있는각종분쟁, 청구또는논란및오픈디비전또는본공식규정이나규정의유효성으로인해또는그와관련하여발생하는각종분쟁, 청구또는논란 ( 본규정중중재할내용의범위결정및적용가능성을포함하며블리자드의최종적이고법률적으로유효한권한을따르지않는모든사안포함 )( 제 12.1 항에따라또는블리자드나그제휴사와체결한별도의서면계약에따른유효성유무와무관 ) 또는블리자드와달리체결한별도의서면계약에따라중재대상으로간주하는모든사안 ( 통칭 " 중재분쟁 ") 은예의규정에따라지정된한명의중재자가국제상업회의소 (ICC) 중재규정에따라최종적으로합의를유도합니다. 중재장소는캘리포니아주로스앤젤레스입니다. 중재와관련된모든사안 ( 최종판정포함 ) 은중재분쟁의관계당사자모두의기밀정보로간주합니다. 모든중재분쟁의관계당사자는법원에제출할자료를판결을유도하고판정을집행하는데필요한부분만으로제한하기로동의하며법원에제출할자료에서기밀정보를제외하기위해가능한모든노력을다하는데동의합니다. 이에대해양측의의견이합치되지않는경우법원에서류를제출하기에앞서중재자가결정을내립니다. 중재자의결정은중재분쟁의양측관계당사자에게최종적이며법적구속력을지니고, 중재자의모든판정은관할사법권의모든법원에제출할수있습니다. 본제 12.2 항의내용때문에한쪽계약당사자가중재분쟁에관하여적절한관할사법권의법원으로부터중재를돕기위해잠정구제를요청하여이의를제기할수없거나, 블리자드측에서 ( 블리자드에서보석금또는기타담보를낼필요없이 ) 관할사법권법원으로부터참가자가본공식규정의약관을위반한행위에대해참가자를대상으로일시적및 / 또는예비적금지명령구제를요청하여획득하지못하게되는것은아닙니다. 본공식규정또는관련법률에서달리명시한경우를제외하고, 상대방계약당사자에대해소송또는법적절차를제기하는계약당사자는그로인해발생하는변호사선임료, 전문가고용수수료, 소송비용및그러한소송과정 ( 항소및상고모두포함 ) 에서발생하는여타모든경비는각자본인이부담합니다. 14.3 집단소송및 PAGA 권리포기. 14.3.1 각참가자는본공식규정에동의함으로써각종중재조치는모두블리자드와참가자개인사이의중재분쟁에만국한된다는데동의하는것으로간주합니다.

14.3.2 각참가자는본공식규정에동의함으로써다음과같은조항을인지하고이에동의하는것으로간주합니다. (i) 타인이제기하거나타인을대신하여제기하는청구소송은참가자와블리자드사이의중재절차에서감안하지않고이와결합하거나통합하여처리하지않습니다. (ii) 각종규정분쟁또는중재분쟁을집단소송, 단체행동, 민간검찰 (private attorney general) 또는대표소송에근거한법적소송절차를통해중재, 판결선고또는해결하거나 ( 캘리포니아노동법제 2698 항 ' 노동청주관집단소송 (Private Attorneys General Act, "PAGA")( 이하조항포함 ) 에따라제기하는소송은제외, 이에대한내용은아래제 14.3(c) 항에서별도로언급함 ) 집단소송, 단체행동또는 PAGA 외의민간검찰소송또는대표소송절차를활용하여처리하는것과관련된권리또는권한은존재하지않습니다. (iii) 참가자에게는각종규정분쟁또는중재분쟁에대해집단소송의대표, 단체행동대표또는 PAGA 이외의민간검찰등의자격으로참여할권리가없으며각종집단, 단체소송또는 PAGA 이외의민간검찰소송또는대표소송자격으로참여할권리도없습니다. 참가자나블리자드는어떠한상황에서든중재또는소송절차에서나중재또는소송절차의공동소송절차에서집단, 단체, PAGA 이외의민간검찰소송에동의하지않습니다. 앞선제 12.3.1 항산하조항과본 12.3.2 항산하조항을통칭하여 " 집단소송사전포기조항 " 이라고합니다. 14.3.3 각참가자는본공식규정에동의함으로써다음과같은조항을인지하고이에동의하는것으로간주됩니다. (i) 각종규정분쟁또는중재분쟁을 PAGA 기준에따른법정소송절차를통해중재, 판결언도또는해결하거나 PAGA 절차를활용할권리나권한은없습니다. (ii) 참가자에게는각종규정분쟁또는중재분쟁에대해민간검찰, 대표소송자격으로참여하거나각종 PAGA 민간검찰또는대표소송의일원이나청구인자격으로참여할권리가없습니다. 참가자또는리그사무국은어떠한상황에서도중재또는소송절차에서나중재또는소송절차의공동소송중 PAGA 민간검찰이나대표소송에응하기로합의하지않습니다. 본제 12.3.3 항에서위의모든조항을 "PAGA 포기조항 " 이라고통칭합니다. 14.3.4 (i) 규정분쟁또는중재분쟁을집단소송, 단체소송또는 PAGA 이외의민간검찰또는대표소송형태로제기또는진행되는경우및 (ii) 집단소송사전포기조항의전체또는일부를집행할수없는것으로판단되는경우, 해당집단소송, 단체소송또는 PAGA 이외의민간검찰또는대표소송은그러한집행할수없는범위까지에한하여캘리포니아주로스앤젤레스관할민사법원에서소송을제기해야합니다. 다만해당집단소송사전포기조항에대해집행가능한것으로간주되는각각의소송은별도로중재소송형태로제기해야합니다. 본집단소송사전포기조항은규정분쟁또는중재분쟁을개별적인소송으로제기하거나진행하는경우부분실효성을인정받으며각각의소송을중재방식으로진행하기위해필요한경우에도항상부분실효성을인정합니다. 14.3.5 (i) 규정분쟁또는중재분쟁을 PAGA 민간검찰또는대표소송으로제기또는진행하는경우및 (ii) PAGA 포기조항을집행할수없는것으로판단되는경우언제든 (i) 그와같이집행불가한조항은본계약서에서분리하며 (ii) 집행불가한조항을분리했다하여도나머지소송을본계약서제 12.3 항에따라개별적으로중재를통해처리하는데는아무런영향이없습니다. 또한, (iii) 모든 PAGA 대표소송또는민간검찰소송은반드시관할사법권의민사법원에제기해야

합니다. 규정분쟁또는중재분쟁중 PAGA 민간검찰또는대표소송기준으로관할사법권의민사법원에소송을제기해야하는부분이있는경우 ( 해당규정분쟁또는중재분쟁에대해 PAGA 포기조항이집행불가한것으로판단됨으로인해 ), 양측당사자는그러한규정분쟁또는중재분쟁은각소송의중재판결결과가나올때까지해결을보류하는것에동의합니다. PAGA 포기조항은규정분쟁또는중재분쟁을개별적인소송으로제기또는진행하는경우항상부분실효성을가지며, 각각의소송을중재형태로진행하기위해필요한경우에도부분실효성을인정합니다. 14.4 준거법. 14.4.1 각종규정관련분쟁과중재분쟁은미합중국법률과뉴욕주주법을따르며이에따라해석됩니다. 이는준거법선택원칙과관계없이동일하게적용되며, 블리자드측에는각지역의법률에따라참여자격이없는것으로판단되는참가자를실격처리할권한이있습니다. 이와같은준거법선택이참가자가서명한각종공식규정이전버전에기재된여타모든이전의준거법선택에우선합니다. 14.4.2 참가자는본공식규정을준수하기로동의하며, 규정위반으로인해부과되는징계조치에관하여블리자드측의최종적이고모든측면에서의유효한결정을따르는데동의합니다. 14.4.3 오픈디비전은글로벌리그이므로, 블리자드에서는본공식규정의공식번역문을제공하기위해노력할예정입니다. 영문버전과이러한공식규정의번역본사이에상충이발생하는경우, 영문버전이우선권을갖습니다. 14.4.4 본조항의변경. 토너먼트관리자측에서는본제 14 항이변경되는경우 60 일의유예기간을두고변경사실을알릴예정입니다. 변경사항은 60 일째에효력을발생하며, 60 일째날이후에발생하는각종향후사안에만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