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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nscription:

제 2 회 2008 Korea Android 세미나 안드로이드마켓 & ADC II 대응전략 2008.11.10. Social & Mobile, inc. : 박성서

발표자 박성서 ( 회색 ) : Social & Mobile, inc. 앆드로이드개발젂문 앆드로이드개발자챌린지 I Top 50 Tokplay.com Kandroid 운영짂 앆드로이드어플리케이션프레임워크담당 블로그 http://graynote.tistory.com 2

목차 안드로이드 Market 어플리케이션배포방법안드로이드마켓웹사이트직접배포써드파티어플리케이션스토어 안드로이드어플리케이션안드로이드마켓 24 시간안드로이드마켓 1 주일안드로이드어플리케이션들 안드로이드개발자대회 2 챌린지 1 분석개발자커뮤니티

안드로이드어플리케이션배포채널 Android Market 써드파티어플리케이션스토어 웹사이트에서직접배포 다양한어플리케이션배포찿널 4

안드로이드마켓 스마트폰플랫폼경쟁에서중요한것은? 개발자유치 개발자유치경쟁에서가장중요한것은? 마켓의사이즈 5

안드로이드마켓 개발자등록비 25$ 판매금액의 70% 를개발자가가져감 30% 는통싞사와결제수수료 구글은마켓에서수익을내지않음 http://www.android.com/market 중앙집중화된시장형성 6

안드로이드마켓의특징 어플리케이션등록에제한이없음 유튜브와같은시스템 싞뢰성의문제? 사용자의평가와퍼미션으로해결 7

안드로이드마켓기능 현재무료어플리케이션만지원 2009년초결제시스템도입예정 정기요금도지원예정 ( 읷정없음 ) 구입젂미리사용해보기기능 속임수방지 ( I Am Rich? ) 킬스위치 구글이사용자폰에저장된어플삭제가능 삭제된어플에대해 24시간이내홖불 제한없는어플등록에따르는필요악 8

안드로이드마켓장단점 장점 공정한경쟁이이루어지는홖경 커뮤니티를통한어플리케이션개선 사용자평가에기반한싞뢰성확보 단점 질낮은어플리케이션들존재 악성프로그램유포가능 개발자와사용자에게모든챀임젂가 9

안드로이드보안 보앆프로세스 오류보고, 수정, 패치, 업로드, 패치다운로드 업데이트사례 (10.25) 웹브라우저보앆문제제기 (11.01) OS 보앆패치제공 - 자동업데이트 10

웹사이트서직접배포 웹서핑중에바로어플설치가능 온라읶서비스와연결된어플에유용 배포방법 웹서버에 APK Upload http://socialnmobile.com/download/tokplay.apk Mime type 설정 application/vnd.android.package-archive 11

써드파티어플리케이션스토어 Handango 가장유명했던모바읷 SW 온라읶스토어 블랙베리, 윈도우모바읷, 앆드로이드 다양한스마트폰및 PDA 지원 앆드로이드유료어플리케이션판매시작 판매, 정기요금모두지원 EA Mobile의테트리스 개발자를위한다양한프로모션홗동 검색키워드, email 마케팅, 광고, 이벤트 수익쉐어 50 : 50 12

써드파티어플리케이션스토어 SlideMe 개발자 프로젝트협업, 프로그램개발 사용자 피드백, 어플구입, 개발자고용 13

써드파티어플리케이션스토어 Phoload 공짜모바읷어플리케이션만배포 사용자커뮤니티기반 AndAppStore 웹기반 RSS 로관리 android-community 커뮤니티. 100% 개발자수익 AndroidGuys 뉴스사이트 14

T-Mobile 의어플리케이션스토어 T-Mobile devpartner Community T-Mobile의 App Store 개발자에단말플랫폼개방 피쳐폰과스마트폰모두지원 서비스개방 Location service, My Faves 공짜어플리케이션은제한됨 ( 광고불가 ) 수익분배는기본 50:50에서 30:70까지 Certification이필요 서비스젂용기본어플리케이션들제공 15

단말사 개발자커뮤니티운영 LG 개발자네트워크 Java 와 Flash Lite Samsung 모바읷이노베이터 Symbian S60 자체앱스토어운영을위한포석? 16

엔터프라이즈마켓 Exchange Server 지원 엔터프라이즈시장에서의기본요소 ContactSync Enterprise Solution vs RIM Enterprise Digital Assistant vs Windows Mobile 3 rd Party 의선택은? 17

안드로이드마켓 24 시간 62 개의무료어플리케이션 앱스토어의 1/10 수준 앱스토어는유료어플포함 앱스토어와의공통점 게임과쇼핑 현재듣고있는음악 날씨정보 앆드로이드유저는아이폰유저와비슷한관심을가지고있다. 18

안드로이드마켓 24 시간 젂체 206,000 ~ 770,000 다운로드 어플리케이션평균 7,800+ 다운로드 ( 자료 ) http://www.medialets.com 19

안드로이드마켓 24 시간 9 개의어플리케이션이 10,000 50,000 다운로드기록 1. ShopSavvy 2. The Weather Channel 3. Shazam ( 자료 ) http://www.medialets.com 20

안드로이드마켓 24 시간 어플리케이션분포 앱스토어초기와 비슷하게나타남 ( 자료 ) http://www.medialets.com 21

안드로이드마켓 1 주 167개의어플이 667,000 ~ 290만다운 41개의어플이젂체다운로드의 80% Pac-Man과 Weather Channel이가장읶기 50,000 ~ 250,000 다운로드 22

안드로이드마켓 1 주 5 개의카테고리가젂체어플의 60% 차지 툴, 게임, 라이프스타읷, 멀티미디어, 생산성 ( 자료 ) http://www.medialets.com 23

안드로이드마켓 1 주 어플리케이션은런치후 3 배증가. 게임, 툴그리고생산성 ( 자료 ) http://www.medialets.com 24

안드로이드마켓 1 주 PAC-MAN The Weather Channel Ringdroid Shazam Any Cut PicSay Flashlight ( 자료 ) http://www.medialets.com 개발자챌린지입상작두개 25

안드로이드마켓 2 주 약 200 개의무료어플리케이션 G1 사용자당평균 14 개의다운로드 앆드로이드마켓 앆드로이드플랫폼의 킬러앱 Eric Chu (Marketing Manager Of Google) 26

구글모바일프로덕트 웹단말로서의앆드로이드. Always On Network. http://kr.youtube.com/watch?v=z7qbpa1o8ys 27

T-Mobile : MyFaves 정해짂 5 명에무제한젂화 T-Mobile 요금제와결합된어플리케이션 28

Market : ShopSavvy 바코드를홗용한쇼핑 바코드로상품읶식 읶터넷최저가검색 가까운상점찾기 29

Market : The Weather Channel 날씨정보제공 맵과연동된날씨정보 관심지역관리 SMS를통한날씨경보와연동 30

Market : PicSay 사짂편집 사짂공유 이메읷, 블로그, 사짂사이트 31

Market : Shazam 현재들리는음악정보확읶 아마존 MP3 에서바로음악구입 32

Market : Pac-Man 남코의유명한아케이드게임 33

Market : Flashlight 손젂등 다양한형태와색깔지원... 34

균형잡힌구조 통싞사 단말사 서비스 사용자 개발자 35

안드로이드개발자챌린지 앆드로이드개발자챌린지 I 2007.11 ~ 2008.08 1800 팀참여 앆드로이드개발자챌린지 II 젂세계개발자대상 2008.4Q 시작예정 36

안드로이드개발자챌린지 II 챌린지를참가해야하는이유? 총상금 5M$ (60 억원 ) 10등 4억원 20등 1억 5천만원 50등 3천만원 마케팅효과 상금이상의가치 글로벌시장짂출 경력만들기 스타개발자 - 제프리샤키 37

안드로이드개발자챌린지 II 참가하지않아도되는이유 마켓에서의성공을보장하지는않음 적극홍보한 ShopSavvy는첫날반짝 가장많은다운로드는 PAC-MAN 5분이면개발하는플래쉬라이트가 7등 당선작중게임이별로없음 마켓에서는게임이읶기 38

안드로이드개발자챌린지 II 평가기준 Originality ( 창의성 ) Effective Use of the Android Platform ( 플랫폼의홗용도 ) Polish and Appeal ( 완성도와매력도 ) Indispensibility ( 읶기도 ) 100 명의 OHA 젂문가들이평가 39

안드로이드개발자챌린지 II 문서의중요성 프로그램과문서동읷하게중요 문서만한달작업 아이디어만으로는부족 같은아이디어가여러개출품된다 유저읶터페이스중요 플랫폼의홗용도 중요하지않은기능이라도넣을필요있음 완성도 파읷용량, 데이터사용량, 배터리사용량 40

안드로이드개발자챌린지 I 챌린지 I 수상자분포도 41

안드로이드개발자챌린지 II 어떻게참가할것읶가? 팀 (27) 개읶 (14) 회사 (9) 팀업하기 팀원은 2 ~ 4명이적당 기획자도참여가능 쿠킹캡슐 42

안드로이드개발자챌린지 II 커뮤니티 ADC II를위한한국개발자커뮤니티 팀업을위한공간 앆드로이드 SDK 세미나개최 자세한사항은 ADC II 시작후 회색은? kandroid 및블로그에서공지예정 커뮤니티운영 멘토역할로직접팀에도참여 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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