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o.60 영화진흥위원회와 씨네21이 만드는 새로운 영화잡지 매월 2, 4주 발행 난 다른 영화 본다! <자유로운 세계> <비몽> <빅시티> 이탈리아 웨스턴의 정수, 세르지오 레오네 컬렉션 제5회 EBS국제다큐멘터리페스티벌 추천작 7편 아트플러스 극장순례 9 이화여대 내에 개관한 아트하우스 모모 좌파영화의 거장 켄 로치의 작품세계
02 THEATER 04 NEWS 05 PEOPLE 06 REVIEW 09 SPECIAL 10 SPECIAL 12 SPECIAL 14 SPECIAL 9 16 COLUMN No.60 2008.09.26~10.10 NEXT plus NEXT plus NEXT plus NEXT plus
02-3210-3358 www.mirospace.co.kr 9/25~ 02-362-3149 9/18~ 02-2285-2095 ARS 02-2285-2090 www.spongehouse.com 9/25~ 02-3444-6640 www.spongehouse.com 9/25~ 10/2~ (1, 2, 6 ) 02-2285-2011 ARS 02-776-8866 www.spongehouse.com 9/25~ 02-330-6262~3 cinema.sangsangmadang.com 9/28~ 10/2~ ARS 1644-0757 www.icinecity.co.kr ~9/10 1588-8831 www.cinecube.net 9/25~10/1 10/2~8 ww.cineart.co.kr/wp/theaters/momo.php 9/25~10/1 10/2~18 02-764-6236 www.cinecube.net 9/25~ 10/2~ 02-766-3390 www.dsartcenter.co.kr 9/25~10/8 02-3672-4321~3, 5 www.classiccinema.co.kr 9/18~ (4 ) 1544-1122 www.cgv.co.kr 9/25~10/8 02-778-0366 indiespace.kr 9/20~10/2 10/3~ 02-741-9782 www.cinematheque.seoul.kr 9/26-9/2710:00 9/2716:30, 19:30 9/2919:00 9/30~10/12 02-3455-8341~2 cinema.ani.seoul.kr 9/25~30 10/8~ (5 ) 1544-8855 www.lottecinema.co.kr 9/25~10/8 (1 ) ARS 031-955-5999 www.cinus.co.kr 9/25~ 1544-1122 www.cgv.co.kr 9/25~10/1 9/25~28 10/2~8 (1, 2 ) 032-427-6777 www.cinespacejuan.com 9/18~ 9/25~ 10/2~ 042-472-1138 cafe.naver.com/artcinema.cafe 9/22~ 053-425-2845 cafe.naver.com/dartholic cafe.daum.net/dartholic ~9/28 9/29~10/10 0/11~19 062-224-5858 www.cinemakwangju.com 9/25~10/2 10/3~8 1544-5522 cafe.naver.com/cinemagwangju ~9/19 9/20~ 051-245-5441 cafe.naver.com/gukdo 9/20~10/10 (5 ) 1544-1122 www.cgv.co.kr 9/25~10/1 10/2~8 1544-8855 www.lottecinema.co.kr 9/25~10/1 10/2~8 10:30 12:30 14:30 16:30 18:30 20:45 16:00 19:00
02 03 Ladies In Lavender Noodle Shine a L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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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 City K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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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11 The Fog of War Encounters at the End of the World The Art Star and Sudanese Twins Hear and Now
1 신작 <자유로운 세계> 내놓은 좌파영화의 거장 켄 로치의 작품세계 여전히 혁명을 꿈꾸는 그대 도시 주변부를 걸어보기만 해도 당신은 사람들이 행복하지 의 입장을 경유해야만 점점 더 교묘히 일상으로 침투하는 현재 않다는사실을알아챌수있을것이다. 그들이무슨일을겪고있 의 자본주의적 구조를 파악할 수 있다고 생각한 듯하다. 그래서 는지를 근본적으로 관찰해보면, 상황이 이렇게까지 갈 필요가 이 영화의 주인공은 그 자신이 해고된 계약직 노동자이자, 그 경 없음을알게된다. 더나은삶의방식이있다는것이다. _ 켄로치 험을기반으로불법이민자들의노동력을착취하며악랄한고용 이시대좌파영화의거장켄로치도어느덧간혹귀가잘안들 주가 돼가는 여성 앤지 다. <자유로운 세계>가 그의 필모그래 리는 72살의 노인이 되었다. 매몰찬 신자유주의 시대에 그의 존 피 중 최고작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앤지라는 캐릭터는 신자유 재를 든든한 버팀목으로 삼아온 수많은 이들에게 그의 노화는 주의의구조적핵심을날카롭게반영한다. 어쩐지 서글프게 다가온다. 하지만 40여년간 위의 소박한 바람 을 안고 이 소박한 바람을 불가능하게 만드는 자본주의 체제와 장기적 관점의 정치적 낙관주의 싸워온 그는 우리의 서글픔 따위와는 상관없이 <보리밭을 흔드 켄 로치가 노동자의 아들로 태어났으며 옥스퍼드 법대를 그만 는 바람>(2006) 이후 또 한편의 영화 <자유로운 세계>(2007)를 두고 재능 없는 배우 생활을 하다가 1960년대에 <BBC>에서 드 세상에내놓았다. 라마 연출자로 커리어를 쌓기 시작한 건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이영화는신자유주의시장의가장밑바닥에서처참하게사용 이 시기에 그가 만든 사회 비판적인 드라마들 중 가장 유명한 되고버려지는불법이민자들의결코 자유롭지않은세계 에대 <캐시컴홈>(1966)은당시스튜디오드라마들과달리, 다큐멘터 한 이야기다. 그는 여기서 신자유주의 시대 영국의 현실을 더 냉 리 기법을 적극 도입한 작품이다. 집을 잃고 관료적인 복지제도 철하게 들여다보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감행한다. 줄곧 하층 노 하에서 뿔뿔이 흩어지는 가족들의 이야기를 담았는데, 뜨거운 동자의 눈으로 사회구조적 모순을 바라보던 켄 로치는 그 반대 사회적 관심을 받으며 이후 홈리스들을 위한 자선센터 설립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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