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Smilegate Membership
14 80 2002.06.11 설립 중국, 북남미, 유럽등전세계 80 여국가서비스 6,000,000 온라인 FPS 게임 크로스파이어 동시접속자수 6,004 2015 년기준매출액 ( 억원 ) 1
꿈과희망을세상과공유하는기업, Smilegate 전세계인이함께즐길수있는문화콘텐츠의개발과확산행복을키워갈새로운경험을제공하는콘텐츠와서비스의진화 Mega Value Innovator in Entertainment 글로벌엔터테인먼트시장에서 Maga Value 를찾아내고혁신하여선점합니다. 2
Smilegate Membership 모집 3
Smilegate Membership 의방향 스마일게이트멤버십 (SGM) 은재능과열정이있는대학생인재들이마음껏창작에몰입, 아이디어를발산할기회를제공하는게임및소셜엔터테인먼트창작 / 기획프로그램 입니다. 취업 창작 창업 4
Social Networks become Social Entertainment 5
Smilegate Membership - Benefits 진정으로하고싶은일에몰두할수있도록준비된스마일게이트만멤버십만의 6 가지혜택 6
Smilegate Membership 마케팅멤버십 마케팅멤버십 (2+a 개월 ) 게임 / 소셜엔터테인먼트기획 / 전략 / 마케팅에새로운아이디어를뽐낼대학생개인혹은팀 (5 인이내 ) 모집 / 선발 Launching /Workshop 강의 프로젝트진행 Review Day (8.26) 수료식 +a 1. 활동기간 : 2016.07~2016.08 (2 개월 ) 2. 활동장소 : 신촌 Lab( 서강대 ) 3. 활동내용 1) 사전학습을위한강의 (7 월 ) - 게임산업의전반적인이해및지식습득 - 자료조사성과제부여 2) 프로젝트수행 (8 월 ) - 회사현안관련과제제시및현업멘토링제공 - 보고서 / 제안발표회진행및피드백 5. 활동혜택 1) 전문성함양 - 현업과연계된과제를수행함으로써실제사내프로젝트진행과정에직접참여가능 - 미출시게임 / 서비스에대해새로운인사이트공유 2) 프로젝트고도화지원 - 향후개발멤버십과의연계하여프로젝트고도화진행 - 마케팅 / 기획등관련인턴십참여 3) 활동비 : 팀당최대 100 만원 / 월지급 4) 인턴십혹은신입공채지원시가점부여 7
자주묻는질문 [ 마케팅멤버십 ] 1. 지원시필요한제출자료에대해상세하게설명해주세요. - 여러분이저희에게제안해주고싶은프로젝트주제 ( 게임및소셜엔터테인먼트관련 ) 가있다면 [ 기획서 / 프로토타입 ] 부분에첨부하여주시고, [ 포트폴리오 ] 에는현재까지진행했던팀원혹은팀의활동내용을자유롭게첨부해주시면됩니다. 2. 반드시팀으로지원해야하나요? 개인지원이가능하며, 선발이후저희스마일게이트에서지역 / 특성에따라팀구성을지원해드립니다. 3. 심사기준에대해알려주세요! 온라인 / 모바일게임및소셜엔터테인먼트에대한관심과이해도 / 마케팅, 사업, 트렌드조사등프로젝트수행경험및해당프로젝트에서의역할 / 인성및협업능력 [ 공통질문 ]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은인턴십과중복지원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단최종선발시에는반드시 1 가지만을선택할수있습니다 8
Smilegate Membership 개발멤버십 개발멤버십 게임 / 서비스 / 소셜엔터테인먼트개발이가능한대학생개인혹은팀 (5 인이내 ) 모집 / 선발 Launching /Workshop 개발진행 Review Day (1 차, 8.26) 개발진행 ( 고도화 ) 최종발표 / 시연회 수료식 1. 활동기간 : 2016. 07~2016.12(6 개월 ) 2. 활동장소 : 신촌 Lab( 서강대 ), 대전 Lab(Kaist), 부산 Lab( 부산대 ) * 팀별접근성고려한최적화된연구공간제공 3. 활동내역 : (1) 개발 : 팀별개발목표설정및개발물고도화 (2) 멘토링 : 기획발표, 중간발표, 최종발표 / 시연회등스마일게이트현직자멘토링진행 (3) 네트워킹 : 개발 / 마케팅멤버십워크샵, SGM-OB, 오렌지팜등지속성장위한인적교류 5. 활동혜택 (1) 프로젝트고도화지원 : 현직자멘토단운영 - Visioning 지원 : 콘텐츠견고화및현실성검토 - Prototyping 지원 : 개발방향성멘토링 - 마케팅멤버십과연계한 Business Model(BM) 발굴 (2) 개발환경 : 멤버십전용 Lab, 개인별 PC/ 모니터지원 (3) 활동비 : 팀당최대 100 만원 / 월지급 (4) 인턴십혹은신입공채지원시가점부여 (5) 네트워킹 : 스마일게이트사내시연회등현직자및 SGM-OB 등네트워킹기회제공 9
Smilegate Membership History 개발멤버십 HISTORY 2010 년부터총 30 개팀육성 4 개팀창업 : 모바일게임사 <AWESOMEPIECE> ( 대표김재우, 대표작 : 내가그린기린그림 ) 모바일게임사 <SAGAMORE Studio> ( 대표최원조, 대표작 : 쏴!) 모바일게임사 <Airborne Game Lab> ( 대표안성호 ) 모바일게임사 <Mast Games> ( 대표김우성, 대표작 : 스타신디 ) 구분 시기 지역 ( 장소 ) 팀 / 인원 비고 1기 2010.06 ~ 2011.01 오렌지팜서초센터 4개팀 (21명) 1개팀창업 2기 2012.02 ~ 2012.08 오렌지팜서초센터 4개팀 (24명) 2개팀창업 3기 2013.01 ~ 2013.02 부산Lab( 부산대 ) 2개팀 (05명) 단기 ( 방학기간 ) 집중지원 4기 2013.08 ~ 2014.02 신촌Lab( 서강대 ) 6개팀 (34명) 1개팀창업 5기 2014.03 ~ 2014.09 신촌Lab( 서강대 ) 5개팀 (29명) 키넥트활용체험형게임등개발 6기 2014.11 ~ 2015.06 대전Lab(KAIST) 2개팀 (12명) 디펜스게임, 스포츠시뮬레이션게임개발 7기 2015.08 ~ 2016.02 신촌Lab( 서강대 ), 대전Lab(KAIST), 부산Lab( 부산대 ) 7 개팀 (21 명 ) 게임 / 비게임분야확대, 1 인기획자등 10
자주묻는질문 [ 개발멤버십 ] 1. 지원시필요한제출자료에대해상세하게설명해주세요. - 팀소개서와더불어, 멤버십기간동안구현하고자하는개발물에대해구체적인기획안, 프로토타입파일혹은영상이필요합니다. 2. 심사기준에대해알려주세요! 콘텐츠독창성등재미요소 / 개발역량 / 인성및협업능력게임개발에대한열정과아이디어, 기획내용의개발적합성등을충분히표현해주시기바랍니다. 3. 개발하고자하는게임 / 서비스의장르, 플랫폼등의제한이있나요? - 제한은없습니다. 다만, 선발과정에서해당게임의기획내용을실제구현할수있는개발경험과가능성이있는지검토합니다. 팀원중에는개발자 ( 프로그래밍가능 ) 가반드시포함되어있어야하며 Prototype 또는개발관련포트폴리오를제출해주시면참고할예정입니다. [ 공통질문 ]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은인턴십과중복지원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단최종선발시에는반드시 1 가지만을선택할수있습니다 11
Smilegate Membership 전체일정 각멤버십고유의프로그램이외에兩멤버십간, 교류및네트워킹이가능한다양한공통프로그램제공 마케팅멤버십 개발멤버십 7 월 8 월 9 월 10 월 11 월 12 월 오렌지팜참관 Review Day 참관 / 멘토링 개발멤버십프로젝트고도화기간 신규멤버드래프트 마케팅멤버십중, 개발멤버십합류희망자지원 / 선발 마케팅멤버수료 / Review Day 마케팅 2 차멘토링 [ 마케팅멤버십 ] 발표회 ( 수료식 ) 심사 [ 개발멤버십 ] 1 차 Review Day / 멘토링 회사현안관련과제제시및현업멘토링제공 마케팅 1 차멘토링 전문가강의를통한게임산업의전반적인이해및지식습득 Orientation 과정설명, 팀빌딩및네트워킹 개발멤버십 1 차멘토링 개발멤버십시연회참관 개발멤버십최종시연회참관 / 심사개발멤버수료식 과정정리및게임기획아이디어피칭등 12
페이지 Title Any Questions? 지원서작성 : http://membership.smilegate.com 멤버십공식페이스북 : www.facebook.com/smilegatecsr/ 멤버십문의 : membership@smilegate.com 13
* 스마일게이트하계인턴십안내 모집안내 모집분야 대상 게임산업에관심과애정이있는대학교 3~4 학년이상재학생및기졸업자 분야 경영지원 / 사업 직무 자금, 재무회계, 인사 ( 인재개발 / 인재선발 ), 사회공헌등 접수기간 2016 년 5 월 30 일 ( 월 )~ 6 월 12 일 ( 일 ) 기획 / 개발 /PM 클라이언트, 서버, 게임기획, 개발관리, 사업 PM 등 지원방법 당사홈페이지 (www.smilegate.com) 을통한온라인지원 자세한직무소개및필요역량은홈페이지를확인해주세요. 전형방법및일정 전형방법 서류심사 -> 면접 (6 월중 ) 구체적인면접일정은서류전형합격자에한하여별도로안내드립니다. 인턴실습기간 2016 년 7 월 4 일 ( 월 ) ~ 8 월 26 일 ( 금 ) 8 주 < 인턴십관련문의 - 스마일게이트인재선발팀 > 조혜진대리 (hjcho@smilegate.com) 이은태대리 (etlee@smilegate.com) 14
* 스마일게이트하계인턴십직무소개 직무직무소개자격요건 클라이언트 게임기획에따라컨텐츠요구를분석하고, 이를바탕으로개발과서비스에필요한클라이언트용프로그램및엔진 툴을개발, 구현, 개선 1 기본적인수학지식과논리적인구조설계능력 2 C++, Win32 API, Direct X, C#, WPF 3 끈질기게테스트를시도하고, 1 차작업결과물의완성도를최대한높이려는자세 서버 게임개발및서비스에필요한서버관련지원 운영시스템을개발, 구현, 유지보수 1 C/C++, MS Visual Studio 2 TCP, UDP 소켓프로그래밍에대한지식 3 멀티쓰레드프로그래밍에대한지식 4 서버와클라이언트간의동기화에대한지식 게임기획 개발관리 사업 PM 게임개발을위한아이디어 ( 컨텐츠, 퀘스트등 ) 를기획문서로구체화하여유관부서와공유하고게임구현을위한협업을진행 - 게임개발범위및이슈, 외주를포함한작업일정, 부서간업무를조율 - 각종리소스, 비용, 인원을효율적으로관리하여프로젝트착수부터진행, 유통, 런칭까지진행 게임성개선, 사업성확보를위한게임서비스전략수립및실행 - 바이럴마케팅전략수립및실행 : 웹컨텐츠기획및운영, SNS 등커뮤니티채널관리및운영 1 MMORPG 플레이경험및게임성에대한이해 2 논리적사고력및분석력 3 매력적인컨셉을구상하고이를구체화하는능력 4 원활한커뮤니케이션능력및 Open Mind 1 게임개발과정에대한관심과높은이해도 2 중국어활용능력 3 MS Office 활용능력 1 게임에대한열정과높은이해도 2 게임유저에대해깊은애정 3 논리적인사고를바탕으로한의사표현능력 4 꼼꼼한스케줄관리및깔끔한문서화능력 5 반짝이는아이디어와이를구체화하는능력 영상사업 중국시장을겨냥한크로스파이어 IP 기반의영상사업추진 1 중국어 / 한국어능통자 (written & verbal) 2 영상사업에대한이해및경험 3 영상사업과대중국비즈니스에대한열정 4 원활한 Communication 능력 15
* 스마일게이트하계인턴십직무소개 직무직무소개자격요건 자금 재무회계 인재개발 회사고유의영업활동을위한유동성확보및자금집행업무를수행하며, 국내외경영환경과경제환경에맞춰계열사를포함한자금기획, 운용, 그리고이에관련된법률에따른대외신고등을수행 내부회계 / 관리회계 / 예산관리등을담당하며회계결산및세무조정 / 신고, 관련대관 ( 회계감사, 세무조사 ) 업무등수행 조직 / 개인별교육니즈를반영하여교육프로그램을개발하고운영 - 현업이슈에대해현상진단, 문제파악및원인분석, 해결방안의도출등일련의내부컨설팅서비스를제공 정직과신뢰를바탕으로성실히업무에임할수있는자중에서아래의능력및역량보유자 1 합리적사고와수리적분석능력 2 MS Office 기본활용가능 3 금융시장에대한학업이수 ( 경제 / 경영학, 금융시장론, 투자론, 파생상품또는관련수업 ) 및금융시장에대한관심 4 원활한 Communication 능력 1 회계 / 세법에대한기본지식 2 원활한 Communication 능력 3 적극적이고능동적인업무태도 1 교육공학, 경영학, 심리학등인문사회전공자우대 2 조사방법론및실무스킬 3 프레젠테이션스킬 4 원활한 Communication 능력 5 OA 활용, 각종동영상편집능력 인재선발 다양한인재발굴프로그램을기획 / 운영하여각조직및직무의필요역량및스마일게이트의인재상에적합한우수인재를선발 1 팀워크를중요시하고, 함께즐겁게어울릴수있는분 2 게임산업및채용에대한이해와관심 3 적극적인성향및원활한 Communication 능력 사회공헌 - 게임및문화컨텐츠창작활동을지원하는 SGM( 스마일게이트멤버십 ) 참여대학생의발굴및육성 - 게임산업생태계의활성화를위한사회공헌사업지원 - 국내 / 외아동청소년의진로지원 1 게임및관련컨텐츠산업에대한관심 2 개발 / 창작 Process 에대한이해 3 원활한커뮤니케이션능력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