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인들은 메일 수신 확인을 잘 하지 않는 경우가 다반사이므로 현지 에이전트 또는 바이어와 이메일로 업무 교신이 이루어질 경우, 담당자 휴대폰을 통해 이메일 수신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 이집트의 통신 사정이 좋지 않아 휴대폰 통화도 잘 되지 않는 경우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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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1월 7일 성명을 통해 샤를리 엡도 공격은 범죄 라며 이슬람은 어떠한 폭력에 도 반대한다 고 밝혔다. 이런 테러 규탄 분위기 속에 아나 샤를리(나는 샤를리다) 라는 아랍어 구호도 등장했다. 유럽인들과 더불어 일부 세속적 무슬림들도 표현의 자유가 더 중요하다는 시각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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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비노티에 임페리얼 타이거 캐비노티에 머제스틱 타이거 캐비노티에 와일드 팬더 개요 두 가지의 특별한 기법 야생 동물을 향한 찬사, 메종의 유서 깊은 기술로 완성 워치메이킹 기술과 예술 공예의 조화를 통해 완성된 탁월한 타임피스 파운싱 장식의 인그레이빙과 마르퀘트리 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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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상관습 및 거래 시 유의사항 가. 상관습 유력 바이어는 L/C 개설 등 대금결제 조건에 유연한 입장을 보이며 자기 품목의 세부 사항에 상당한 식견을 가지고 있으며 경쟁국의 가격, 품질, 시장 점유율 등 시장에 대한 전반적 지식이 깊다. 반면에 불량 바이어는 독점 에이전트 및 무료 샘플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고 품목에 대한 지식, 상관습을 전혀 모르는 경향이 있다. 대부분의 수입상은 수집 가능한 모든 가격 및 품질조건을 비교한 후에야 주문하며 계약체결 물량보다 적은 양을 수입함으로써 가격할인 효과를 노리는 경우가 빈번하므로 주의를 요하며 계약 체결 시 신용장에 포함해야 할 내용을 상세히 삽입하는 것이 좋다. 고 관세 품목인 경우 관세회피를 목적으로 대금 중 일부는 T/T로 하자고 제의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반드시 T/T대금을 먼저 수령하고 나머지 대금에 대해서는 L/C를 개설하도록 해야 한다. 일부 악덕 수입상은 L/C만 개설하여 생산 개시 또는 선적하도록 한 후 T/T 대금은 후에 지불 하겠다고 하고는 후에 각종 이유로 트집 잡아 가격인하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으며 T/T로 대금을 받았다 하더라도 잔액 분을 L/C 개설 된 후에 생산 또는 선적하도록 하는 것이 좋으며 외상거래는 절대 하지 말아야 한다. 무역대금 결제방식은 금액이 클 경우에는 L/C 100%가 대부분이며 금액이 적을 경우에는 L/C 60%, T/T 등이 40%이다. L/C의 경우 제 3국 은행의 보증요청에 대해 현지 바이어나 은행은 협조하려고 하고 있으나 지방중소은행에서 발행되는 L/C는 종종 서류 하자를 빌미로 대금 지불을 안 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이에 대비하여 반드시 제3국 유명 은행을 통해 보증 받도록 수입상을 종용해야 한다. 현지은행의 신용도는 규모가 작은 은행을 제외하고는 대체로 괜찮은 편이다. 이집트인과 비즈니스를 마무리할 때는 항상 조심해야 한다. 계약서상의 계약 기간이 종료 되었다고 하더라도 이집트인은 이를 에이전트 관계가 끝났다고 간주하지 않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 있다. 따라서 에이전트를 변경할 경우 법적인 계약 관계를 내세우기 보다는 인간적인 관계로 해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에이전트 종결 문제는 이집트 진출 한국기업의 가장 큰 애로사항 중 하나로 계약 시 구두 합의나 문서 합의가 있는데 일부 한국기업의 경우 법적인 계약관계 종결에 대한 부담감으로 구두로 합의하는 방법을 택하고 있다. 매년 실시되는 라마단 기간에 바이어가 한 약속은 반드시 지켜야 한다는 강박관념을 가지고 있으므로 라마단 기간에 거래를 약속하는 것도 추천할 만 하다. 이집트-1

이집트인들은 메일 수신 확인을 잘 하지 않는 경우가 다반사이므로 현지 에이전트 또는 바이어와 이메일로 업무 교신이 이루어질 경우, 담당자 휴대폰을 통해 이메일 수신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 이집트의 통신 사정이 좋지 않아 휴대폰 통화도 잘 되지 않는 경우가 흔하니, 너무 조급하게 마음먹지 않고 느긋한 마음으로 상담에 임하는 것이 좋다. 나. 상담진행 요령 이집트인들은 남을 믿지 못하는 습성이 강해 권한의 하부 위임이 미약한 편이므로 보통 최종 결정자는 정부에서는 장관이, 회사에서는 사장인 경우가 많다. 따라서 이집트인들과 비즈니스 시 중요한 결정을 해야 할 때는 고위인사를 만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일단 상담을 시작한 후에는 성급함이나 조급함을 상대방에게 보이지 않도록 한다. 모든 결정이 최고위층에서 이루어지므로 상담이나 계약의 이행속도가 느린 편이어서 우리의 사고 방식으로는 상대방을 의심하게 되고 나중에는 인내심이 바닥을 드러내 전체 계약을 망치는 경우가 빈번하게 일어 난다. 상담은 단도직입적으로 본론으로 들어가지 말고 현지인들이 좋아하는 화제나 운동, 관심사에 대해 환담을 나누어 분위기를 조성한 후에 본격적인 상담을 하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상담 시 상대방이 하는 말뜻은 정확하게 이해하도록 해야 하며 명확하지 않은 경우 분명하게 확인한 후에 넘어가야 한다. 또한 이집트인들은 과장된 표현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예스 라는 대답은 가능하다면 정도의 의미이므로 비즈니스가 성사되었다고 단정짓지 않는 것이 좋다. 이집트 바이어와의 상담 및 현지 투자 진출 고려 시 사소한 내용일지라도 모든 의결사항은 항상 문서화하여 법적 근거를 마련해두는 것이 중요하다. 이집트인의 특성상 구두로 약속한 것이 잘 지켜지지 않아 피해를 입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이다. 이집트인들은 성격 자체가 낙천적이기 때문에 거절하는 표현으로 No, I Can't라는 직접적인 표현 대신에 부크라(내일), 또는 인샬라(신이 원한다면) 식의 완곡한 표현을 사용해 거절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앞뒤 상황을 정확하게 이해해 바이어가 원하는 의도가 무엇인지를 파약해야 한다. 또한 대화 시 종교문제나 정치문제, 혹은 여성에 대한 화제는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다. 문화적 금기사항 이집트는 여타 이슬람 국가에 비해 개방적이나 일반인들은 아직도 보수적인 편이므로 노출 이 심한 복장, 음주, 여성에 대한 희롱 등은 엄격하게 금지된다. 이집트-2

또한 술과, 돼지고기 또는 돼지고기의 변형식품의 접대는 삼가야 하며, 외설적인 잡지 및 기구, 종교를 경시하는 문자, 로고, 디자인 등이 포함된 제품은 절대 팔 수 없다. 악수하거나 음식을 먹을 때, 선물을 주고 받을 때 반드시 오른손을 사용해야 한다. 특히 주의할 점은 이슬람 성전인 코란 위에 무심코 휴대품을 올려놓을 경우 이슬람에 대한 모독으로 간주될 수 있다는 점이다. 아울러 이집트에는 하루 5회 기도시간(쌀라)이 있다. 이 시간에는 일부 소매점 및 음식점 등 점원들이 기도를 하기 때문에 주문을 재촉하거나 흡연을 하는 행위, 고성을 지르거나 기도하는 방향 앞을 가로지르는 행위, 기도를 하기 위해서 깔아놓은 카페트를 밟고 지나가는 행위 등은 삼가야 한다. 라. 문화키워드 : 이집트가 가장 사랑한 가수 Umm Kulthum 이집트에는 아랍의 목소리라 불린 여자 가수가 있다. 배우이자 가수이자 작곡가였던 움 칼툼은 20세기가 시작될 무렵 카이로 북쪽 타마이 에자하이라 마을에서 태어났다. 출생년도는 1898년이라는 설과 1904년이라는 설이 있다. 어릴적부터 노래에 소질을 보여, 이맘(이슬람 성직자)이던 아버지는 어린 딸을 사내아이로 꾸민 뒤 예배에서 꾸란 암송을 시켰다 한다. 열여섯살 되던 해부터 그녀는 유명 가수였던 아볼 엘라 모하메드 휘하로 들어가 서양 고전 가곡들을 사사했다. 1920년대 카이로로 옮겨가 작곡가 자카리야 아흐마드에게서 우드(류트)를 배웠다. 전성기의 움 칼툼(Umm Kulthum) 유명 음악가 아민 알 마흐디와 교분을 맺으면서 그녀는 카이로 음악계에서 이름을 얻기 시작했다. 시인 아흐마드 라미와의 만남은 운명적이었다. 프랑스 소르본 대학에서 공부한 라미는 움 칼툼에게 프랑스 문학을 전해주고, 그녀를 위해 137개의 시를 지었다. 이집트-3

아랍 음악의 거장인 작곡가 모하메드 엘 카사브기를 만나면서 움 칼툼은 공연예술의 중심이던 아랍궁전극장의 마돈나가 된다. 32년 시리아 다마스커스와 이라크 바그다드, 레바논 베이루트 트리폴리 순회공연에 나섰을 때에는 온 아랍이 그녀의 목소리에 열광했다. 그녀가 스타가 될 당시 이집트 음악계는 무니라 엘 마흐디야와 파티야 아흐마드라는 두 여가수가 양분하고 있었다. 이들 두 사람은 외모도 뛰어나고 목소리도 아름다웠다. 하지만 움 칼툼이 가진 서정성과 탁월한 감정표현은 두 선배들을 압도했다. 움 칼툼은 미성( 美 聲 )이라기보다는 청중을 압도하는 힘이 느껴지는 목소리를 지녔다. 고전 음악을 배웠던 움 칼툼은 무대와 영화 등을 통해 대중들을 만나면서 음악을 통해 슬픔을 끌어안는 아랍의 어머니 로 변해갔다. 카이로 시내 중심가의 동상 :The Lady's Cairo 이스라엘이 건국돼 팔레스타인인들이 쫓겨나고 아랍 전역이 슬픔과 분노에 잠겼을 때 그녀의 목소리에는 더욱 힘이 실렸다. 팔레스타인 저항시인 니자르 카바니의 시들도 그녀의 입을 통해 세상에 퍼졌다. 2차대전 뒤 절망의 시대 를 살아갔던 아랍인들에게는 분노와 카타르시스를 안겨주며 동시에 마음을 달래주는 벗이었을 것이다. 44년 이집트의 파루크1세 국왕은 그녀에게 문화분야 최고의 영예를 선사했다. 움 칼툼은 20세기 아랍 최고의 가수, 카우카브 엘 샤르크(동방의 별) 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아픔도 있었다. 왕실 일원과 결혼할 뻔했던 움 칼툼은 왕실의 반대에 부딪쳤다. 귀족 계급의 허상을 실감한 그녀는 더욱더 민중 지향적인 가수로 변해갔다. 48년 아랍-이스라엘 분쟁 때 일단의 이집트 군인들이 이스라엘군에 포위되자 움 칼툼은 용맹한 병사들을 응원하는 노래를 불렀는데, 당시 갇혔던 병사들 중에는 훗날 이집트 공화국의 아버지가 된 가말 압둘 나세르도 있었다. 이집트-4

나세르는 움 칼툼의 열광적인 팬이었다고 한다. 공화국 수립 뒤 혁명정부는 옛 왕실을 위해 노래한 적 있는 움 칼툼의 노래들을 방송금지시켰는데, 나세르가 나서서 이집트 전체를 적으로 돌리고 싶으냐 며 해금시켰다는 일화가 있다. 그 후 움 칼툼의 노래는 공화주의 혁명의 이상과 범아랍주의 등 나세르의 이데올로기를 전파하는 도구가 되기도 했다. 40년대와 50년대 움 칼툼의 음악은 황금기를 맞았다. 리아드 엘 홈바티 등 젊은 작곡가들과 교분을 나누며 과거보다 훨씬 가다듬어진 아름다운 선율을 선보였다. 46년에는 시의 왕자 라 불렸던 아흐마드 샤우키의 시에 솜바티가 가락을 붙인 살루 칼비(내 마음에 물어보세요 라는 종교적인 노래를 발표,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49년 발표한 울리다 엘 후다(예언자가 태어났다) 에서는 무함마드를 사회주의자들의 이맘 으로 묘사했다. 나세르의 아랍사회주의가 대중적인 지지를 얻고 있을 때였다. 50년대에는 음악적 스케일이 더욱 커진다. 라미의 번안과 솜바티의 작곡을 통해 아랍 고전문학의 꽃인 오마르 카이얌의 <루바이야트>를 노래로 만든 것이다. 서양풍 노래에 익숙해져 있던 아랍권 청중들에게 문화와 역사의 자긍심을 일깨워준 일대 사건이었다. 움 칼툼은 1975년 2월 3일 숨을 거뒀다. 이집트에서는 해마다 이맘때면 그녀를 기리는 행사들이 열린다. 2008년에는 아랍에미리트연합(UAE)을 건국한 셰이크 자이드 빈 술탄 알 나하얀이 그녀에게 선물했던 진주목걸이가 두바이에서 경매에 부쳐져 화제가 되기도 했다. 타계한 지 39년이 넘었지만 지금도 아랍을 노래한 그녀의 목소리는 살아 있다. 비즈니스 상담시 이집트에서 움 칼툼의 이야기를 꺼낸다면 그들은 마음을 열고 다가 올 것이다. 이집트-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