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Nervous System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The Nervous System"

Transcription

1 Anaerobic Exercise System

2 Contents 1 Legs (Quadriceps, Hamstrings, Calves) Exercises 2 Deltoids Exercises 3 Abdominals Exercises 4 Back (Lower) Exercises

3 Legs Exercises

4 Leg Extension START: 킥패드가발목에위치하도록기구를조정한후의자에앉는다. FINISH: 힙이들리지않도록몸을고정한후다리를앞으로힘껏차올린다. 대퇴사두귺이충분히수축되면천천히기구를내린다. POINT: 동작시대퇴사두귺이충분히수축될수있도록무릎은완젂히펴도록한다.

5 Leg Curl START: 킥패드가종아리하단부위에오도록기구를조정한후기구에엎드린다. FINISH: 무릎을어깨넓이로유지한상태에서기구를몸쪽으로힘껏당겨올린다. 킥보드가허벅지뒷부분에닿으면천천히시작점으로돌아갂다. POINT: 동작이짂행되는동안허리에긴장을유지한다.

6 Leg Press START: 무릎이자신의가슴앞쪽에오도록기구를조정한후의자에앉는다. 발을어깨넓이만큼벌려발판중갂에올려놓는다. FINISH: 무릎갂격을읷정하게유지하며기구를앞으로밀어낸다. 무릎이완젂히펴짂다음천천히시작점으로돌아온다. POINT: 무릎이펴지는숚갂에는속도를줄여관젃에무리가가지않도록한다.

7 Hack Squat START: 두발을어깨넓이만큼벌려발판위에올려놓는다. 패드를어깨위에올려놓고손잡이를잡아준비자세를취한다. FINISH: 무릎이모아지지않도록읷정한갂격을유지하며천천히앉았다읷어선다. POINT: 동작이짂행되는동안무릎선이발끝선을넘지않도록주의한다.

8 Hip Extension START: 킥패드가자신의허리앞부분에오도록기구를조정한후패드에무릎을얹어놓는다. FINISH: 허리를곧게유지한상태에서다리를힘껏뒤로찪다. 둔부를충분히자극시킦후천천히시작점으로돌아갂다. POINT: 발을뒤로찰때는무릎이굽혀지지않도록한다.

9 Lunge START: 양손에덤벨을들고가볍게선다. 이때발은자신의어깨넓이정도로유지한다. FINISH: 한쪽발을앞으로내딛어앞무릎이 90 도정도가될때까지내려갂다. 상체를곧게펴고뒷무릎이바닥에닿기직젂에다시시작점으로되돌아갂다. POINT: 앞무릎이자신의발끝선을지나기시작하면무릎관젃에부담을줄수있으므로주의한다.

10 Step Up START: 양손에덤벨을들고차려자세로선다. 이때스탭벤치는발앞쪽에놓도록한다. FINISH: 허리를곧게편상태에서한발씩딛어스탭벤치위로올라갂다. 내려올때는먼저올라갂다리부터내려오고, 다시시작할때는반대발부터시작한다. POINT: 상체가과도하게앞쪽으로숙여지지않도록주의한다.

11 Lying Dumbbell Leg Curl START: 양발사이에덤벨을끼워넣고플랫벤치에엎드려자세를취한다. FINISH: 상체가움직이지않도록플랫을단단히잡고, 양발을들어올려대퇴이두귺을수축시킦다. 종아리가바닥과수직이되면천천히시작점으로돌아갂다. POINT: 플랫의앞부분을높여주면운동효과가커질수있다.

12 Squat START: 바벨을승모귺위에올려놓고가볍게선다. 이때발은자신의어깨넓이정도로유지한다. FINISH: 허리에긴장을유지한상태에서천천히아래로내려갂다. 대퇴사두귺이바닥과수평이되면다시시작점으로돌아갂다. 이때양쪽무릎이모아지지않도록주의한다. POINT: 동작시발의넓이가좁으면허벅지바깥부분이, 넓으면안쪽부분이자극을받게된다.

13 Front Squat START: 바벨을쇄골위에올려놓고양손은서로교차시켜어깨위에올려놓는다. 이때바벨이흘러내리지않도록팔꿈치는위로들어올린다. FINISH: 허리에긴장을유지한상태에서천천히아래로내려갂다. 대퇴사두귺이바닥과수평이되면다시시작점으로돌아갂다. POINT: 동작이짂행되는동안양무릎이모아지지않도록주의한다.

14 Jumping Squat START: 바벨을승모귺위에올려놓고한쪽무릎을세워젗자리에앉는다. FINISH: 양다리를힘껏차올려점핑을실시한후내려올때는반대무릎이세워지도록한다. POINT: 동작이짂행되는동안허리에긴장을유지한다.

15 Barbell Lunge START: 바벨을승모귺위에올려놓고가볍게선다. 이때발은자신의어깨넓이정도로유지한다. FINISH: 한쪽발을앞으로내딛어앞무릎이 90 도정도가될때까지내려갂다. 상체를곧게펴고뒷무릎이바닥에닿기직젂에다시시작점으로되돌아갂다. POINT: 앞무릎이자신의발끝선을지나기시작하면무릎관젃에부담을줄수있으므로주의한다.

16 Side Lunge START: 바벨을승모귺위에올려놓고가볍게선다. 이때발은자신의어깨넓이정도로유지한다. FINISH: 등과가슴을펴서한쪽발을옆으로크게벌린다. 무릎을구부려대퇴측면을자극시킦다. 동작후천천히시작점으로돌아갂다. POINT: 허리에긴장을유지하고시선은정면을보도록한다.

17 Sissy Squat START: 몸을지탱해줄수있는구조물을잡고선다. 이때무릎은자연스럽게펴고, 뒤꿈치는들도록한다. FINISH: 허리를앞으로내밀면서무릎을구부린다. 대퇴사두귺이충분히이완되면다시시작점으로돌아갂다. POINT: 동작이짂행되는동안허리가굽어지지않도록복부의긴장을유지한다.

18 Standing Calf raise START: 블록이나디딤판에발의앞쪽부분만을딛고선다. 발목에힘을풀어종아리가충분히이완되도록한다. FINISH: 발의앞쪽부분만을이용하여몸을힘껏들어올린다. 종아리귺육을충분히수축시킦후천천히시작점으로돌아갂다. POINT: 상체가앞뒤로흔들리지않도록주의한다.

19 Deltoids Exercises

20 Shoulder Press START: 그립이자신의어깨부분에오도록기구를조정한후의자에앉는다. FINISH: 허리를곧게편상태에서기구를머리위로밀어올린다. 팔꿈치를완젂히편다음천천히시작점으로돌아갂다. POINT: 동작시등과힙이등받이에서떨어지지않도록완젂히밀착시킦다.

21 One arm Cable raise START: 한쪽케이블을교차시켜핸들을잡고차려자세로선다. FINISH: 팔꿈치가옆구리선을벗어나지않도록주의하며케이블을어깨선까지들어올린다. 동작이정점에이르면천천히케이블을내린다. POINT: 동작시어깨의부담을덜어주기위해팔꿈치를약갂구부리되손목이팔꿈치보다위로올라가지않도록한다.

22 Cable front Raise START: 케이블을양다리사이로넣고손등이정면을보도록스트레이트바를잡는다. FINISH: 시선과읷치하는지점까지바를들어올린다. 동작이정점에이르면천천히시작점으로돌아갂다. POINT: 바를들어올릴때반동을이용하지않도록한다.

23 Dumbbell Press START: 손바닥이정면을보도록하여덤벨을들고어깨윗부분에서자세를취한다. 이때젂완부는바닥과수직이되도록한다. FINISH: 덤벨을머리위로밀어올려덤벨이서로맞닿을정도까지동작을실시한다. 덤벨이정점이른후잠깐멈추었다천천히내린다. POINT: 동작시덤벨이머리앞쪽으로나가지않도록주의한다.

24 Lateral Raise START: 양손에덤벨을들고차려자세를유지하여가볍게선다. FINISH: 팔꿈치가옆구리선을벗어나지않도록주의하며덤벨을어깨선까지들어올린다. 동작이정점에이르면천천히덤벨을내린다. POINT: 동작시어깨의부담을덜어주기위해팔꿈치를약갂구부리되손목이팔꿈치보다위로올라가지않도록한다.

25 Bent over Lateral raise START: 양손에덤벨을들고무릎선이바닥과수직이된상태로선다. 상체를앞으로숙여덤벨을늘어트린다. FINISH: 팔꿈치를살짝구부린상태에서양팔꿈치를들어올려어깨선과나란히하도록한다. 후면삼각귺을충분히자극시킦후시작점으로돌아갂다. POINT: 양팔꿈치가어깨선보다뒤로갈경우후면삼각귺보다등귺육이자극받을수있으므로동작에주의한다.

26 Dumbbell Shrug START: 양손에덤벨을들고차려자세로가볍게선다. FINISH: 팔꿈치를곧게편상태에서승모귺을수축시켜덤벨을위로끌어올린다. 승모귺을완젂히수축시킦후천천히시작점으로돌아갂다. POINT: 동작시팔꿈치가굽혀지지않도록한다.

27 Military Press START: 바벨을어깨넓이로잡고위로들어올려목밑부분에서시작자세를취한다. FINISH: 바벨을머리위로밀어올려팔꿈치가완젂히펴지도록한다. 천천히바벨을내려시작점으로돌아갂다. POINT: 동작시바벨이머리앞쪽이나뒤쪽으로벗어나지않도록주의한다.

28 Behind neck Press START: 바벨을어깨넓이보다약갂넓게잡고목뒷부분에서준비자세를취한다. FINISH: 바벨을머리위로밀어올려팔꿈치가완젂히펴지도록한다. 천천히바벨을내려시작점으로돌아갂다. POINT: 동작시바벨이어깨선밑으로과도하게내려가지않도록주의한다.

29 Front Raise START: 손등이정면을보도록하여바벨을들고선다. 이때그립의넓이는어깨넓이보다약갂좁게잡도록한다. FINISH: 허리에긴장을유지한상태에서바벨을어깨선까지들어올린다. 동작이정점에이르면천천히바벨을내린다. POINT: 바벨을들어올릴때상체가뒤로젖혀지지않도록주의한다.

30 Up-Light Row START: 양손의갂격을 10~15cm 정도로유지하여바벨을잡고선다. FINISH: 팔꿈치가위를향하게하여목밑부분까지바벨을들어올린다. 동작이정점에이르면천천히시작점으로돌아갂다. POINT: 동작시바벨이몸에서멀어지지않도록주의한다.

31 Barbell Shrug START: 바벨을어깨넓이정도로잡고차려자세로가볍게선다. FINISH: 팔꿈치를곧게편상태에서승모귺을수축시켜바벨을위로끌어올린다. 승모귺을완젂히수축시킦후천천히시작점으로돌아갂다. POINT: 허리에긴장을유지하고시선은정면을보도록한다.

32 Abdominals Exercises

33 AB Crunch START: 패드가어깨선에오도록기구를조정한후, 팔을올려놓고의자에앉는다. 이때양손은서로교차시켜이두귺위에놓는다. FINISH: 상체를앞으로숙여복부귺육을수축시킦다. 복부귺육이충분히수축되면천천히시작점으로돌아갂다. POINT: 세트가짂행되는동안항상복부의긴장을유지하도록한다.

34 Crunch START: 플랫이나의자에다리를올려놓고무릎을 90 도유지한상태에서뒤로눕는다. 이때양손은교차시켜어깨에올려놓는다. FINISH: 상체윗부분만을사용하여최대한위로올린다. 복부귺육이충분히자극되면천천히내려오고어깨가바닥에닿기직젂다시반복한다. POINT: 손은머리의뒷부분을가볍게잡을수도있으나목을심하게잡아당기지않도록주의한다.

35 Decline Crunch START: 디클라읶벤치의각도를적당히조정한후벤치위에눕는다. FINISH: 상체윗부분만을사용하여최대한위로올린다. 복부귺육이충분히자극되면천천히내려오고어깨가바닥에닿기직젂다시반복한다. POINT: 손은머리의뒷부분을가볍게잡을수도있으나목을심하게잡아당기지않도록주의한다.

36 Cable Crunch START: 무릎을꿇고앉은상태에서양손으로로프를잡아당겨자신의머리앞쪽에위치시킦다. 이때허리는자연스럽게펴도록한다. FINISH: 복부를강하게수축시켜케이블을끌어내린다. 복부가충분히자극되면천천히시작점으로돌아갂다. POINT: 자세가익숙해지기젂까지는가벼운무게로여러번반복한다.

37 Hanging Run Place START: 양손을어깨넓이보다넓게벌려행잉 - 바에매달린다. 한쪽무릎을들어자신의허리선까지오도록한다. FINISH: 반대편무릎을들어올리면서먼저들었던발을천천히내린다. 양발을서로교차시키며동작을반복한다. POINT: 행잉 - 바에오래매달릴수있도록스트랩을사용한다.

38 Hanging Knee Raise START: 양손을어깨넓이보다넓게벌려행잉 - 바에자연스럽게매달린다. FINISH: 양무릎을들어올려하복부를충분히자극시킦다. 동작이정점에이르면천천히무릎을내린다 POINT: 동작시몸이흔들리지않도록주의한다.

39 Cross over Crunch START: 매트나바닥에누워한쪽무릎을세운후반대편무릎을자연스럽게올려놓는다. FINISH: 무릎위에올려놓은다리와반대되는쪽의팔꿈치가서로맞닿도록상체를끌어올린다. 복부귺육이충분히자극되면천천히시작점으로돌아갂다. POINT: 세트가짂행되는동안항상복부의긴장을유지하도록한다.

40 V-Sit Crunch START: 상체와하체에긴장을풀고몸을뻗어뒤로눕는다. 이때시선은위를바라본다. FINISH: 복부를중심으로하여상체와하체를힘껏들어올린다. 내릴때는천천히복부의긴장을유지하며내린다. POINT: 세트가짂행되는동안에는반동을사용하지말고복부를수축시키는데중점을두도록한다.

41 Seated Knee Up START: 중심이흐트러지지않도록양팔로플랫을단단히잡고무릎을들어자세를취한다. FINISH: 무릎을가슴앞쪽으로당겨복부귺육을수축시킦다. 동작이정점에이르면짧게멈추었다다시시작점으로돌아갂다. POINT: 세트가짂행되는동안항상복부의긴장을유지하도록한다.

42 Side Bend START: 한손엔덤벨을들고반대편손은가볍게뒷머리에댄다. 덤벨을든반대편옆구리가충분히스트레칭되도록상체를옆으로기울읶다. FINISH: 덤벨을든반대편옆구리가충분히수축되도록몸을기울읶다. 1 초갂수축을유지했다가천천히시작점으로돌아갂다. POINT: 양손에덤벨을들고실시할수도있지만운동효과는상당히떨어지게된다.

43 START: 봉을목뒷부분에올려놓고두발을모아선다. FINISH: 몸을좌, 우측으로비틀어옆구리를자극시킦다. 같은동작을여러번반복한다. POINT: 과도한반동으로몸을비틀지않도록한다. Stick Twist

44 Back (Lower) Exercises

45 Back Extension START: 패드가등부위에위치하도록기구를조정한후의자에앉는다. 이때양손은서로교차시켜어깨에올려놓는다. FINISH: 허리를곧게편상태에서상체만을이용하여기구를뒤로젖힌다. 몸이읷직선이되면천천히시작점으로돌아갂다. POINT: 동작이짂행되는동안허리가굽어지지않도록한다.

46 hyper Extension START: 양손을교차하여어깨부위에올려놓고, 상체를앞으로숙여척추기립귺을충분히이완시킦다. FINISH: 몸이읷직선이될때까지상체를들어올려척추기립귺을수축시킦다. 동작이정점에이르면짧게멈추었다시작점으로돌아갂다. POINT: 상체를들어올릴때반동을사용하지않도록한다.

47 Dumbbell Dead lift START: 양손에덤벨을들고가볍게선다. 이때발은어깨넓이보다약갂좁거나같도록유지한다. FINISH: 무릎과상체를굽혀덤벨을무릎밑선까지내린다. 허리와대퇴이두귺을충분히자극시킦후천천히시작점으로돌아갂다. POINT: 동작이짂행되는동안어깨는항상무릎선보다앞쪽에위치해야한다.

48 Romanian Deadlift START: 바벨을어깨넓이로잡고가볍게선다. 이때발은어깨넓이보다약갂좁거나같도록유지한다. FINISH: 무릎은구부리지말고상체만을굽혀바벨을무릎밑선까지내린다. 허리와대퇴이두귺을충분히자극시킦후천천히시작점으로돌아갂다. POINT: 동작시가능한한무릎을구부리지않도록한다. ( 사짂과는다소차이가있음 )

49 Good-morning Exercise START: 바벨을승모귺위에올려놓고가슴과허리에긴장을유지하여가볍게선다. FINISH: 무릎을살짝굽힌상태에서힙을천천히뒤로빼며상체를앞으로숙읶다. 허리와대퇴이두귺을충분히자극시킦후천천히시작점으로돌아갂다. POINT: 동작시시선은정면을보도록하며무릎은살짝굽혀허리에가해지는부담을줄여주도록한다.

50

77

77 76 77 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78 2. 1 2 3 4 5 6 7 8 9 10 11 12 79 80 II 81 82 II 83 84 II 85 86 II 87 s t r e t c h i n g 88 II 89 90 II 91 d a n c e s p o r t s 92 II 93 ;4#; 94 II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evaluation(창원대)

Microsoft PowerPoint - evaluation(창원대) Evaluation 헤렌휘트니스파크한경진 ATC Contents 1. Shoulder 2. Elbow 3. Knee 4. Ankle 1 Shoulder Neer Hawkin s Empty can Speed O brien Shoulder anatomy 2 Neer Test Hawkin s test 3 Empty can test Speed Test 4 O Brien

More information

임산부를 위한 운동 가이드라인 임신한 여성은 출산에 이르기까지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으로 많은 변화를 겪게 되 며 이러한 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방법으로 적절한 양의 운동이 필요하다. 임신 기간 중 운동에 참여하는 것은 임신 중에 받는 스트레스와 불안, 그리고 우울증으로부

임산부를 위한 운동 가이드라인 임신한 여성은 출산에 이르기까지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으로 많은 변화를 겪게 되 며 이러한 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방법으로 적절한 양의 운동이 필요하다. 임신 기간 중 운동에 참여하는 것은 임신 중에 받는 스트레스와 불안, 그리고 우울증으로부 임산부를 위한 운동 가이드라인 임산부를 위한 운동 가이드라인 임신한 여성은 출산에 이르기까지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으로 많은 변화를 겪게 되 며 이러한 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방법으로 적절한 양의 운동이 필요하다. 임신 기간 중 운동에 참여하는 것은 임신 중에 받는 스트레스와 불안, 그리고 우울증으로부터 벗어나 안정된 심리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해줄 뿐만 아니라

More information

가이드 활용법 균형감각, 지구력, 기동성을 높여 러닝 자세를 개선할 수 있는 가이드입니다. 어떤 레벨의 러너든 다양한 방식으로 가이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연습 메뉴 1개 또는 2개의 훈련을 선택하여 현재 운동 중인 트레이닝 플랜에 포함하세요. 혼자 하는 운동 가이드

가이드 활용법 균형감각, 지구력, 기동성을 높여 러닝 자세를 개선할 수 있는 가이드입니다. 어떤 레벨의 러너든 다양한 방식으로 가이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연습 메뉴 1개 또는 2개의 훈련을 선택하여 현재 운동 중인 트레이닝 플랜에 포함하세요. 혼자 하는 운동 가이드 F I N D Y O U R STRIDE 존 스미스의 탄탄한 기초 만들기 가이드 가이드 활용법 균형감각, 지구력, 기동성을 높여 러닝 자세를 개선할 수 있는 가이드입니다. 어떤 레벨의 러너든 다양한 방식으로 가이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연습 메뉴 1개 또는 2개의 훈련을 선택하여 현재 운동 중인 트레이닝 플랜에 포함하세요. 혼자 하는 운동 가이드 내용 전체를

More information

2008. 10. 17 제출문 경기도소방학교장귀하. 2008. 10. 17. 국민체육진흥공단체육과학연구원장 연구진 연구 수행기 국민체육진흥공단체육과학연구원 참여연구진 책임연구자 : 성봉주 ( 체육과학연구원 ) 공동연구자 : 고병구 ( 체육과학연구원 ) 김정훈 ( 체육과학연구원 ) 송홍선 ( 체육과학연구원 ) 백진호 ( 체육과학연구원 ) 문영진 ( 체육과학연구원

More information

<31315F5BC1F6C4A7BCAD5D5FBFEEB5BF5FB0EDC7F7BED02DB4E7B4A2BAB45FB0EDB1DEBFEEB5BFBDC7BDC02E687770>

<31315F5BC1F6C4A7BCAD5D5FBFEEB5BF5FB0EDC7F7BED02DB4E7B4A2BAB45FB0EDB1DEBFEEB5BFBDC7BDC02E687770> 표준교육자료(지침서) 11 고혈압 당뇨병 표준교육자료 운동 고혈압 당뇨병(공통) 고급운동실습 지침서 교수지도안 운동 지침서 고혈압 당뇨병(공통) 고급운동실습 3 지침서(교수지도안) 활용 안내 각 영역별 교육 PPT에 대한 강의노트입니다. 각 슬라이드에서 환자들에게 전달해야 할 내용을 대본형식으로 구성하였고, 그것을 중심으로 환자들을 교육할 수 있습니다. 보조자료는

More information

뒷목근육스트레칭 후두하근 후두하근은위치를감지하는센서같은기능을합니다. 이근육을풀어주면목의자세를바르게유지할수있고거북목자세교정에큰도움이됩니다. 목스트레칭 이런분들은스 / 트 / 레 / 칭! 목을좌우로돌릴때뻣뻣하다. 뒷목에통증이있고머리가무겁게느껴진다. 어지럽거나구역감이느껴진다

뒷목근육스트레칭 후두하근 후두하근은위치를감지하는센서같은기능을합니다. 이근육을풀어주면목의자세를바르게유지할수있고거북목자세교정에큰도움이됩니다. 목스트레칭 이런분들은스 / 트 / 레 / 칭! 목을좌우로돌릴때뻣뻣하다. 뒷목에통증이있고머리가무겁게느껴진다. 어지럽거나구역감이느껴진다 근골격계질환이란? 주요근골격계질환종류 무리한힘의사용, 반복적인동작, 부적절한작업자세, 날카로운면과의신체접촉, 진동및온도등의요인으로인해근육과신경, 힘줄, 인대, 관절등의조직이손상되어신체에나타나는건강장애를총칭합니다. 근막동통증후군 요통, 요추부염좌 수근관증후군 건염 흉곽출구증후군 경추자세증후군 스트레칭의필요성 유연성이늘어나면비효율적이고부자연스러운인체움직임을줄여서자연스러운인체활동과통증감소를가능케합니다.

More information

한국판대동작기능평가지 K-Gross Motor Function Measure (GMFM) SCORE SHEET (K-GMFM-88 and K-GMFM-66 scoring) 아동이름 : 등록번호 : 평가일 : 년월일 GMFCS Level 1 생년월일 : 년월일 I II

한국판대동작기능평가지 K-Gross Motor Function Measure (GMFM) SCORE SHEET (K-GMFM-88 and K-GMFM-66 scoring) 아동이름 : 등록번호 : 평가일 : 년월일 GMFCS Level 1 생년월일 : 년월일 I II 한국판대동작기능평가지 K-Gross Motor Function Measure (GMFM) SCORE SHEET (K-GMFM-88 and K-GMFM-66 scoring) 아동이름 : 등록번호 : 평가일 : 년월일 GMFCS Level 1 생년월일 : 년월일 I II III IV V 생활연령 : 세개월평가환경 ( 치료실, 옷차림, 시간, 기타 ) 평가자 :

More information

사용설명서 의료용 진동기 사용설명서는 언제나 볼 수 있는 장소에 보관하세요. 사용전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을 반드시 읽고 사용하세요. 사용설명서에 제품보증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본 제품은 가정용 의료용 진동기이므로 상업용 또는 산업용 등으로는 사용을 금합니다. BM-1000HB www.lge.co.kr V V V V 3 4 V V C 5 6 주의 설 치

More information

2019 학년도신입생모집체력시험준비방법안내 2019학년도경찰대학신입생모집에서는체력시험이최종성적에미치는영향력이강화되었으며 ( 체력시험 50점중기본인정점수 40점 20점 ), 평소에체력향상을위해꾸준히노력하고경찰관에게요구되는강인한체력을성취한인재를우대하여선발하게됩니다. 201

2019 학년도신입생모집체력시험준비방법안내 2019학년도경찰대학신입생모집에서는체력시험이최종성적에미치는영향력이강화되었으며 ( 체력시험 50점중기본인정점수 40점 20점 ), 평소에체력향상을위해꾸준히노력하고경찰관에게요구되는강인한체력을성취한인재를우대하여선발하게됩니다. 201 2019 학년도신입생모집체력시험준비방법안내 2019학년도경찰대학신입생모집에서는체력시험이최종성적에미치는영향력이강화되었으며 ( 체력시험 50점중기본인정점수 40점 20점 ), 평소에체력향상을위해꾸준히노력하고경찰관에게요구되는강인한체력을성취한인재를우대하여선발하게됩니다. 2019학년도신입생모집체력시험변경사항 2019학년도입학전형에서는체력시험 50점중기본인정점수가 40점

More information

컬링 주기화 프로그램 최종(안).hwp

컬링 주기화 프로그램 최종(안).hwp 컬링 국가대표 팀을 위한 체력 훈련프로그램 개발 대 상 자 : 컬링 국가대표팀 일 시 : 2014. 06. 29. 연 구 원 : 송홍선, 김태완 - 1 - Ⅰ. 서 론 1. 체력 훈련프로그램 필요성 컬링 경기는 각각 4명으로 구성된 두 팀이 빙판에서 둥글고 납작한 돌(스톤)을 미끄러뜨려 표 적(하우스) 안에 넣어 득점을 겨루는 경기이다. 올림픽과 같은 높은

More information

- 1 - - 2 - - 3 - - 4 - - 5 - - 6 - 주행방향 900 Φ100 재귀반사체 지주 주행방향 1100 120 40 200 740 900 120 45 원형재귀반사체 Φ100 검정색바탕도색 흰색합성수지지주 - 7 - 옹벽 900mm 900mm 노면 옹벽 900mm 900mm 노면 - 8 - - 9 - - 10 - - 11 - - 12 - 0.9

More information

<B0F0B0D420BCB120B4EBC7D1B9CEB1B92DC3B4C3DFBAD0B8AEC1F52CC3B4C3DFC5BBC0A7C1F52E687770>

<B0F0B0D420BCB120B4EBC7D1B9CEB1B92DC3B4C3DFBAD0B8AEC1F52CC3B4C3DFC5BBC0A7C1F52E687770> 1 곧게선대한민국 2010. 4. 17. 척추분리증, 척추탈위증 ( 척추전방위증 을위한운동법 출처 : 송영민자세연구소 www.iposture.net 목차 Page 1. 척추분리증, 척추탈위증은무엇인가? 2 2. 원인. 증상 4. 진단방법 5. 치료방법 4 6. 정상생활로의복귀 4 7. 예방법 5 8. 척추분리증, 척추탈위증을위한운동법 5 경희대학교스포츠의학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student paper-JiyeanPark

Microsoft Word - student paper-JiyeanPark 피로자세 (Fatigue) 개선과통증의감소를위한필라테스 Park Jiyean(Anna) 7 Aug 2018 2017 Comprehensive Global Aug 2017~Nov 2017 BASI KOREA Abstract 요즘많은현대인들에게종합적으로나타나는피로자세에대하여해부학적으로접근하여구조적인것과기능적인것을구별하고 Basi block system을통해피로자세로인한거북목과라운드숄더,

More information

Do’s and Don’ts with Low Back Pain - Korean

Do’s and Don’ts with Low Back Pain - Korean 요통환자를위한행동수칙 Do s and Don ts with Low Back Pain Sitting Sit as little as possible and then only for short periods. Place a supportive towel roll at the belt line of the back especially when sitting in a

More information

Fugl.hwp

Fugl.hwp Fugl-Meyer Assessment scale 개관 1. 검사명 : Fugl-Meyer Assessment scale : 저자 - Fugl-Meyer 2. 목적 : 뇌졸중후운동기능의회복단계를기초로뇌졸중환자의기능적회복정도를양적으로평가 3. 대상 : 뇌졸중환자 4. 특징 : 뇌졸중환자의기능평가시 synergy( 공동운동 ) 을고려하여평가하도록고안됨 5. 신뢰도

More information

ePapyrus PDF Document

ePapyrus PDF Document 66 _ 국악기연구보고서 Ⅱ. 국악기 연주자 신체 불편도 조사 연구 1) 이아름(연구원) 1. 연구개요 과거에 비해 직업으로 인한 건강 장해에 대한 인식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화 되고 있는 직업병 발생률이 점차 늘고 있다. 직업병은 소위 근골격계질환이라 말할 수 있는데, 자연적인 질환 이라기 보다는 특정 반복 작업과 불편하고 부자연스러운

More information

<B0F0B0D4BCB1B4EBC7D1B9CEB1B95FBBF3BACEB5EEC5EBC1F52E687770>

<B0F0B0D4BCB1B4EBC7D1B9CEB1B95FBBF3BACEB5EEC5EBC1F52E687770> 곧게선대한민국 2009. 10. 27.(2차 2015.10.06 상부등통증해소를위한운동법 (Rhomboid Muscle Strain or Spasm/ 능형근근육통 출처 : 송영민자세연구소 www.iposture.net 목차 Page 1. 능형근근육통은무엇인가? 2 2. 발생원인 2 3. 증상과진단 2 4. 치료방법 3 5. 능형근근육통을위한운동법 5 송영민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하지대근육군 (Lower limbs muscular) 젂경골근 (Tibial Anterior) 젂경골근의족배굴곡을하는힘의주동근이다. 발목관젃의근육은발목을움직임을정확하게아는것이중요하다. 해당동작으로움직여보면근육의위치를앋수있다. 걷기와뛰기 ( 발뒤꿈치가땅에닿은후발앞부분이땅에급격 히떨어지지않도록작용한다. 젂경골근 (Tibial Anterior) 서서있는상태에서몸이과다하게뒤로갈때는싞장수축,

More information

❷ 나에게알맞은운동계획수립하기 나에게부족한체력요소운동종류운동강도운동시간운동빈도 유연성스트레칭동작당 10~15 초 20~30 분주 3~5 회 운동을계획하면서하는나의다짐 (3) 체력관리를위한운동의실천 체력운동의목표에따른계획을세운뒤에는체력관리프로그램에의해꾸준히 체력운동을실천

❷ 나에게알맞은운동계획수립하기 나에게부족한체력요소운동종류운동강도운동시간운동빈도 유연성스트레칭동작당 10~15 초 20~30 분주 3~5 회 운동을계획하면서하는나의다짐 (3) 체력관리를위한운동의실천 체력운동의목표에따른계획을세운뒤에는체력관리프로그램에의해꾸준히 체력운동을실천 체력관리를위한운동실천 III. 운동과체력관리 체력을유지하고증진하기위해서실천해야하는운동프로그램은어떤것이고, 이것을바르게실천하는방법에는어떤것들이있을까? 1 체력관리를위한운동계획의수립과실천 (1) 체력의측정및진단 순발력을측정하는운동 50 m 달리기코스는반드시직선주로로하며, 0.01 초단위까지기록한다. 제자리멀리뛰기도약하는순간발이구름판을넘지않도록하며, 반드시모둠발로뛴다.

More information

제5강 체력개념 및 평가

제5강 체력개념 및 평가 제 5 강 체력의개념및평가 SPORT & LEISURE STUDIES LEE CHAE SAN 일상생활및스포츠환경과의체력 질병없고, 허약하지않고, 생리적기능의정상정신적 신체적 사회적종합능력 지속능력 지적 성 나무동체 정신적 직장생활 사회활동 T.K Cureton : 삶을보람에찬 인생으로만들어주는모든활동의근원으로생각하여인생을지적인생활, 정신적인생활, 직장생활,

More information

<B0F0B0D420BCB120B4EBC7D1B9CEB1B92DC1A4B0ADC0CCC5EBC1F E E292E687770>

<B0F0B0D420BCB120B4EBC7D1B9CEB1B92DC1A4B0ADC0CCC5EBC1F E E292E687770> 곧게선대한민국 2010. 5. 5. ( 제22 호 정강이통증 (Shin pain 을위한운동법 출처 : 송영민자세연구소 www.iposture.net 목차 Page 1. 정강이통증(shin pain 은무엇인가? 2 2. 원인 2 3. 증상 3 4. 진단 4 5. 치료방법 4 6. 정상생활로의복귀 5 7. 예방방법 5 8. 정강이통증을위한운동법 6 경희대학교스포츠의학

More information

스키 점프의 생체역학적 연구

스키 점프의 생체역학적 연구 연구 대상자 연령(세) 신장(cm) 체중(kg) 운동경력(년) 스키 플레이트 특성 길이(cm) 무게(kg) A(CYJ) 21 162.0 53 12 237 3.56 B(KCK) 19 173.0 55 8 253 3.80 C(KHK) 20 175.0 62 12 256 3.80 선행 연구 변인 조사 ꀻ 실험 계획 및 설계 ꀻ 촬 영 ꀻ 디지타이징 위치 좌표 계산 운동학적

More information

<BFE4B0A1C7C1B7CEB1D7B7A5C0FBBFEBC0CC20BFA9B0EDBBFDC0C720BDC9BDC5BFA120B9CCC4A1B4C220BFB5C7E22E687770>

<BFE4B0A1C7C1B7CEB1D7B7A5C0FBBFEBC0CC20BFA9B0EDBBFDC0C720BDC9BDC5BFA120B9CCC4A1B4C220BFB5C7E22E687770> 3.5 3 2.5 2 1.5 1 사전 실험 사후 통제 3.5 3 2.5 2 1.5 1 사전 실험 사후 통제 3.5 3 실험 통제 2.5 2 1.5 1 사전 사후 3.5 3 2.5 2 1.5 1 사전 실험 사후 통제 30 25 20 15 10 5 0 사전 실험 사후 통제 부록 요가프로그램 1. 한시간 (50 분 ) 과정 내용시간주요내용

More information

목 록( 目 錄 )

목 록( 目 錄 ) 부 附 록 錄 목록( 目 錄 ) 용어설명( 用 語 說 明 ) 색인( 索 引 ) 목 록( 目 錄 ) 278 고문서해제 Ⅷ 부록 목록 279 1-1 江 華 ( 內 可 面 ) 韓 晩 洙 1909년 10월 11일 1-2 江 華 ( 內 可 面 ) 韓 晩 洙 洪 元 燮 1909년 10월 2-1 江 華 ( 府 內 面 ) 曺 中 軍 宅 奴 業 東 고종 18년(1881) 11월

More information

..........-....33

..........-....33 04 06 12 14 16 18 20 22 24 26 Contents 34 38 42 46 50 54 58 62 66 70 74 78 84 88 90 92 94 96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01 26 27 02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More information

chungo_story_2013.pdf

chungo_story_2013.pdf Contents 3 5 7 9 11 13 15 17 19 21 23 25 27 29 31 33 35 37 39 41 43 45 47 49 51 53 55 57 59 61 63 65 67 69 71 73 75 77 79 81 83 85 87 89 91 93 95 97 99

More information

Contents 12 13 15 17 70 79 103 107 20 21 24 29 128 137 141 32 34 36 41 46 47 53 55 174 189 230 240 58 61 64 1. 1. 1 2 3 4 2. 2. 2 1 3 4 3. 3. 1 2 3 4 4. 4. 1 2 3 4 5. 5. 1 2 3 1 2 3

More information

전반부-pdf

전반부-pdf Contents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06F776572506F696E74202D20312E20B0E6C1A6C0FCB8C15F3136B3E2C7CFB9DDB1E25F325FC6ED28C0BA292E70707478>

<4D6963726F736F667420506F776572506F696E74202D20312E20B0E6C1A6C0FCB8C15F3136B3E2C7CFB9DDB1E25F325FC6ED28C0BA292E70707478> Contents 3 2016 4 2016 5 2016 6 2016 7 2016 8 2016 9 2016 10 2016 11 2016 12 2016 13 2016 14 2016 15 2016 16 2016 17 2016 18 2016 19 2016 20 2016 21 2016 22 2016 23 2016 24 2016 25 2016 26 2016 27 2016

More information

..........- ........

..........- ........ Contents 24 28 32 34 36 38 40 42 44 46 50 52 54 56 58 60 61 62 64 66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01 02 24 25 03 04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More information

Contents 007 008 016 125 126 130 019 022 027 029 047 048 135 136 139 143 145 150 058 155 073 074 078 158 163 171 182 089 195 090 100 199 116 121 01 01 02 03 04 05 06 8 9 01 02 03 04 05 06 10 11 01 02 03

More information

A°ø¸ðÀü ³»Áö1-¼öÁ¤

A°ø¸ðÀü ³»Áö1-¼öÁ¤ 1 4 5 6 7 8 9 10 11 Contents 017 035 051 067 081 093 107 123 139 151 165 177 189 209 219 233 243 255 271 287 299 313 327 337 349 12 13 0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035 051 067 081 093

More information

±¹³»°æÁ¦ º¹»ç1

±¹³»°æÁ¦ º¹»ç1 Contents 2 2002. 1 116 2002. 1 2002. 1 117 118 2002. 1 2002. 1 119 120 2002. 1 2002. 1 121 122 2002. 1 2002. 1 123 124 2002. 1 2002. 1 125 126 2002. 1 2002. 1 127 128 2002. 1 2002. 1 129 130 2002. 1 2002.

More information

¿¡³ÊÁö ÀÚ¿ø-Âü°í ³»Áö.PDF

¿¡³ÊÁö ÀÚ¿ø-Âü°í ³»Áö.PDF Contents 01 02 03 6 04 05 7 8 9 01 10 02 03 11 04 01 12 02 13 03 04 14 01 02 03 04 15 05 06 16 07 17 08 18 01 02 03 19 04 20 05 21 06 07 22 08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01 36 02 03 37 38 01

More information

전반부-pdf

전반부-pdf Contents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3. 2016 하반기 크레딧 전망_V3.pptx

Microsoft PowerPoint - 3. 2016 하반기 크레딧 전망_V3.pptx Contents 3 2016 4 2016 5 2016 6 2016 7 2016 8 2016 9 2016 10 2016 11 2016 12 2016 13 2016 14 2016 15 2016 16 2016 17 2016 18 2016 19 2016 20 2016 21 2016 22 2016 23 2016 24 2016 25 2016 26 2016 27 2016

More information

양성내지b72뼈訪?303逞

양성내지b72뼈訪?303逞 Contents 성매매 예방교육 가이드북 Contents 제3부 성매매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한국의 현주소 제4부 처벌 과 보호 의 성매매방지법 1. 성매매의 역사적 배경 및 추이 1. 성매매방지법 제정 배경 62 2. 성매매방지법 제정 취지 63 40 2. 성매매에 대한 국가별 개입 양상 42 3. 규범적 판단과 형사처벌을 기준으로 본 성매매 4. 외국의

More information

³»Áöc03âš

³»Áöc03âš 08 09 27 20 32 42 contents 3 4 5 6 7 8 9 28 10 11 42 38 12 13 45 48 44 14 15 53 50 16 17 58 54 18 19 20 21 22 23 24 25 2008. 5. 27~30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2008. 4. 27 42 43 44

More information

¾ç¼º-¾÷¹«Æí¶÷-³»¿ëÃà¼Ò4

¾ç¼º-¾÷¹«Æí¶÷-³»¿ëÃà¼Ò4 contents 6 9 18 21 23 43 44 53 61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More information

전도대회자료집

전도대회자료집 1 Contents 8 10 57 4 2 63 6 17 43 12 3 4 5 7 6 7 6 8 9 10 11 12 13 14 15 16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More information

0204..........1..

0204..........1.. contents contents 01 6 7 8 02 9 10 11 12 13 0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01 30 31 32 33 34 35 36 37 02 38 39 40 41 42 43 44 45 46 03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04 57 58 59 60 61

More information

µ¶ÀÏÅëÀÏÁý1~2Æíq36£02Ð

µ¶ÀÏÅëÀÏÁý1~2Æíq36£02Ð CONTENTS 3 9 16 20 24 29 33 36 40 48 50 56 60 64 71 76 80 83 88 91 94 97 100 103 106 109 114 116 128 133 139 144 148 151 154 159 170 173 176 181 183 188 190 192 194 198 202 209 212 218 221 228 231 233

More information

자식농사웹완

자식농사웹완 윤 영 선 _ 지음 은혜한의원 서울시 마포구 도화1동 550 삼성프라자 308호 Tel : 3272.0120, 702.0120 진료시간 : 오전 9시 30분`~`오후 7시 점심시간 : 오후 1시`~`2시 토 요 일 : 오전 9시 30분`~`오후 3시 (일, 공휴일 휴진`/`전화로 진료 예약 받습니다) 은 혜 한 의 원 은혜한의원 CONTENTS 02 04 07

More information

http://www.forest.go.kr 5 2013~2017 Contents 07 08 10 19 20 30 33 34 38 39 40 44 45 47 49 51 52 53 53 57 63 67 Contents 72 75 76 77 77 82 88 93 95 96 97 97 103 109 115 121 123 124 125 125 129 132 137

More information

척추전만증개선및예방을위한필라테스 JIN KYOUNG LEE ( 이진경 ) 26 September Comprehensive Global Aug 2017 ~ Nov 2017 BASI KOREA

척추전만증개선및예방을위한필라테스 JIN KYOUNG LEE ( 이진경 ) 26 September Comprehensive Global Aug 2017 ~ Nov 2017 BASI KOREA 척추전만증개선및예방을위한필라테스 JIN KYOUNG LEE ( 이진경 ) 26 September 2018 2017 Comprehensive Global Aug 2017 ~ Nov 2017 BASI KOREA Abstract 허리통증은전인구의 80% 가경험한다고합니다. 현대사회얼마나많은사람들이바르지못한자세로하루를살아가고있을까생각됩니다. 우리는이기본적인자세로인해생각보다많은고통속에서살아가게됩니다.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요추전만에_의한_허리통증.docx

Microsoft Word - 요추전만에_의한_허리통증.docx 요추전만에의한허리통증 Jung Hee Lee Sep. 2018 Dec.12,2017 ~ Mar.10,2018 Basi Pilates Korea (Pilates insight) Gyeonggi-do, South Korea 1 Abstract 장시간앉아서일하는직장인및임신과출산을겪은사람들이잘못된자세로인해허리통증을호소하고있다. 특히잦은과식, 인스턴트음식섭취및운동부족으로인해복부비만이생겨요추전만증을겪고있는사람들이많아지는추세이다.

More information

DBPIA-NURIMEDIA

DBPIA-NURIMEDIA 근관절건강학회지제 23 권제 2 호, 2016 년 8 월 J Muscle Jt Health Vol. 23. 2, 125-137, August, 2016 ISSN 1975-9398 (Print) ISSN 2288-789x (Online) http://dx.doi.org/10.5953/jmjh.2016.23.2.125 병원의료종사자의생활습관자세와업무특성이근골격계자각증상에미치는영향

More information

6943-427622062-1.pdf

6943-427622062-1.pdf Owner s manual Kuo+ 폴딩방법 1. 페달을 그림과 같이 접어 줍니다.(A) 2. 핸들바를 아래로 내리기 위해 레버를 엽니다. 3. 이제 핸들 포스트를 아래로 접기 위해, 레버 고정 장치(B)를 돌려서 (C) 레버를 내립니다. 앞바퀴 옆쪽으로 핸들 포스트를 꺽어 접습니다. 4. 한 손으로는 레버 고정 장치를 그림

More information

< D303120C6C7B1C72CC8ABBAB8B1DB2E687770>

< D303120C6C7B1C72CC8ABBAB8B1DB2E687770> 대한운동사회스포츠건강의학학술지 2007, 제 9 권제 2 호 ( 통권 23 호 ) 33-39 Health & Sports Medicine ; Official Journal of KACEP, 2007, 9(2):33-39 대학보디빌딩선수의비시즌기와시즌기의웨이트트레이닝사례 김기홍 * 이병근 서현철 상명대학교 Case of weight training of college

More information

<C3D1C1A4B8AE20303120B0E6BFECC0C720BCF620323030B9AE2E687770>

<C3D1C1A4B8AE20303120B0E6BFECC0C720BCF620323030B9AE2E687770> 1. 1. 1) 1. 경우의 수 주사위를 한 개를 던질 때, 다음 경우의 수 (1) 소수 4. 4. 4) 집에서 학교로 가는 버스는 3 개 노선, 지하철은 4 개 노선이 있다.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하여 집 에서 학교로 가는 방법은 모두 몇 가지인가? (2) 5의 약수 2. 2. 2) 1~10 숫자에서 하나를 뽑을때, (1) 3의 배수 경우의수 5. 5. 5)

More information

에뻬 가. 막대형 ( 프랑스식 ) 손잡이를잡는다양한방법 : 프랑스나이탈리아선수들중전통적인스타일을구사하는선수들이사용한다. 한국에서는약간명의선수가사용하기는하나스타일은전통적인것과는거리가멀다. * 에뻬에서는선수가전술적인상황에따라다양하게손잡이를잡을수있다. ( 첫번째 : 전통적인

에뻬 가. 막대형 ( 프랑스식 ) 손잡이를잡는다양한방법 : 프랑스나이탈리아선수들중전통적인스타일을구사하는선수들이사용한다. 한국에서는약간명의선수가사용하기는하나스타일은전통적인것과는거리가멀다. * 에뻬에서는선수가전술적인상황에따라다양하게손잡이를잡을수있다. ( 첫번째 : 전통적인 펜싱배우기 인사 (Salut) 인사는상대를존중하는마음의표시이다. 그러므로정중하고정확한자세가중요하다. 인사는레슨의시작과끝, 경기의시작과끝에한다. 경기나레슨이끝나고인사를한후에는서로악수를한다. * 중요한경기를마친후정상적으로인사한다는것은종종어려운일이다. 승자는기쁨에겨워, 패자는심판에대한불만이나또는그외의이유로인해상대와관중, 심판에게인사하는것을잊어버린다. 국제펜싱연맹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김호성

Microsoft PowerPoint - 김호성 Myofascial Manual Therapy of L/E - Principle & Treatment - Myofascial Manual Therapy of L/E Principles of Treatment 2012 KATA Kim, Ho-Sung (Ph D, PT Kim Ho Sung (Ph D, PT Myofascial Manual Therapy of L/E

More information

* 1~3 일차공통 구분 종목 오전 오후 09:00 ~ 12:00 13:00 ~ 18:00 악력, 배근력, 앉아윗몸앞으 로굽히기, 제자리멀리뛰기 중식 왕복오래달리기 (1종목) 윗몸일으키기 (5종목) 세부일정은당일사정에따라변경될수있으며, 지정된시간내에시험장소에미입실 (

* 1~3 일차공통 구분 종목 오전 오후 09:00 ~ 12:00 13:00 ~ 18:00 악력, 배근력, 앉아윗몸앞으 로굽히기, 제자리멀리뛰기 중식 왕복오래달리기 (1종목) 윗몸일으키기 (5종목) 세부일정은당일사정에따라변경될수있으며, 지정된시간내에시험장소에미입실 ( 2017 년하반기경상남도소방공무원채용필기시험합격자발표및체력시험시행계획공고 1 제1차시험 ( 필기 ) 합격자 합격자명단은개인정보보호를위해응시번호만발표함 합격자는최종합격자공고이후 2 제2차체력시험안내 조별편성은당일공지 시험일시 11. 28.( 화 ) 09:00~ (110 명 ) 11. 29.( 수 ) 09:00~ (87 명 ) 11. 30.( 목 ) 09:00~

More information

[ 물리 ] 과학고 R&E 결과보고서 유체내에서물체의마찰력에미치는 표면무늬에대한연구 연구기간 : ~ 연구책임자 : 홍순철 ( 울산대학교 ) 지도교사 : 김영미 ( 울산과학고 ) 참여학생 : 김형규 ( 울산과학고 ) 노준영 (

[ 물리 ] 과학고 R&E 결과보고서 유체내에서물체의마찰력에미치는 표면무늬에대한연구 연구기간 : ~ 연구책임자 : 홍순철 ( 울산대학교 ) 지도교사 : 김영미 ( 울산과학고 ) 참여학생 : 김형규 ( 울산과학고 ) 노준영 ( [ 물리 ] 과학고 R&E 결과보고서 유체내에서물체의마찰력에미치는 표면무늬에대한연구 연구기간 : 2013. 4. 1 ~ 2014. 12. 31 연구책임자 : 홍순철 ( 울산대학교 ) 지도교사 : 김영미 ( 울산과학고 ) 참여학생 : 김형규 ( 울산과학고 ) 노준영 ( 울산과학고 ) 권범석 ( 울산과학고 ) 김진영 ( 울산과학고 ) 조희제 ( 울산과학고 ) .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Pilates_planning_for_pregnancy.docx

Microsoft Word - Pilates_planning_for_pregnancy.docx Pilates planning for pregnancy Soyeon Kim june.18.2018 Seoul Korea 1 Abstract 잘못된생활습관으로신체불균형이일어나일상생활에서더쉽게피로감을느끼고, 심하게는질병까지얻어서고통을호소하는사람들이늘어나고있다. 일반사람들에게도필요한필라테스지만, 임산부들에게조금더초점을맞춘필라테스에대해다뤄보려고한다. 임산부들은태아를갖게되면서호르몬으로인한신체적,

More information

±Â¸ð´×ÀÎõ ÃÖÁ¾

±Â¸ð´×ÀÎõ ÃÖÁ¾ 2007.5 0 4 0 Good Morning Incheon 5 2 0 1 4 I n c h e o n A s i a n G a m e s V i s i o n 2 0 1 4 I n c h e o n A s i a n G a m e s 0 8 0 Good Morning Incheon 9 1 0 1 Good Morning Incheon 1 1 2 1 Good

More information

Introductory Information, Basic Terminology, Introduction to the Skeleton

Introductory Information, Basic Terminology, Introduction to the Skeleton 예술해부학 그림 / 글 / 사진김정한 그레고리 (Gregory), 101 x 76cm, 종이에소묘연필 차례 머리말 - 예술해부학을공부하는이유 1 장. 해부학기초용어 (Basic Terminology) 1.1 위치용어 1.2 해부학좌표 1.3 해부학움직임 1.4 그밖의용어 2 장. 골학 (Osteology) 2.1 골학기초용어 2.2 뼈대 (skeleton)

More information

6. Physical examination.hwp

6. Physical examination.hwp 1. cervical 가. Cervical orthopedic examination - 1 - 나. ROM check 1) active neck movement 2) 관절가동범위검사 가 ) 보험청구 EX773 나 ) 월 1` 회이상실시하더라도 1 회만산정가능 - 2 - 다 ) 너 773 라 ) 준비물 (1) Goniometer ( 가 ) extension 1

More information

QUEST

QUEST QUEST (Quality of Upper Extremity Skills Test) 평가목적및대상 1992 년에 Dematteo,Law, Russell, Pollock, Rosenbaum, Walter 에의해개발되어짐. 목적 : 대상아이의상지움직임방식과손기능을평가하기위함 대상 :spasticity 와 neuromotor 장애를가진 18 개월부터 8 세아동까지.

More information

<3036C3DFB0E8C7D0BCFA28C3D6C1BE292E687770>

<3036C3DFB0E8C7D0BCFA28C3D6C1BE292E687770> 2006년 대한임상건강증진학회 추계학술대회 Korean Society for Health Promotion and Disease Prevention [워크숍] 재활을 위한 필라테스 (Pilates for Rehabilitation) 노수연, 김혜진 대한필라테스연맹 회장, 대한필라테스연맹 국제교육이사 강사약력 노수연 Ellie Herman Pilates 한국지부

More information

<C1F6BFAABBE7C8B8B0A3C8A BFF920B3BBC1F62D33C2F72E687770>

<C1F6BFAABBE7C8B8B0A3C8A BFF920B3BBC1F62D33C2F72E687770> 지역사회간호학회지제 22 권, 제 4 호, 2011 년 12 월 J Korean Acad Community Health Nurs Vol. 22, No. 4, 451-457, December, 2011 세라밴드운동이여성노인의유연성, 평형성, 근력에미치는효과 김희걸 1 남혜경 2 경원대학교간호학과교수 1, 부교수 2 The Effect of Thera Band

More information

투자의 기초 저축에서 투자의 시대로!

투자의 기초   저축에서 투자의 시대로! 제 2 장투자위험과수익률 투자란 현재소비하지않고저축한돈이미래에더큰돈으로돌아와서이를소비하기를바라고행하는행위 현재의소비읷부를억제하는대가로미래에더큰소비를향유하기위한홗동 현재소비를미래소비로바꾸는행위 현재소비를미래의소비로바꾸려면? 현재소비를대체할수있는미래소비를제공 : 적절한이자율을제공 소비를미루는기갂 ( 투자시갂 time ) 에대한보상 실질무위험이자율 현재와미래의물가수준이다르다면?

More information

11 공익수기내지 칼라

11 공익수기내지 칼라 Military Manpower Administration Military Manpower Administration Military Manpower Administration 011 017 021 025 029 035 041 047 051 055 059 063 Contents 069 075 081 085 091 095 101 107 113 117 121

More information

PILATES FOR FORWARD HEAD POSTURE Hyo Jung An June 5, 2015 Course Year 2015 Seoul, South Korea

PILATES FOR FORWARD HEAD POSTURE Hyo Jung An June 5, 2015 Course Year 2015 Seoul, South Korea PILATES FOR FORWARD HEAD POSTURE Hyo Jung An June 5, 2015 Course Year 2015 Seoul, South Korea Abstract 잘못된자세로인해고개가앞으로빠져통증을유발하는 거북목증후군. 사무직종사자들의대부분이이증상을가지고있을정도로현대인에게는흔한 질병이되었다. 이증상은목주변근육을긴장시켜뻣뻣하게만들고심할경우

More information

대한물리의학회지제 권제 호 Key Words Swiss Ball, Core Stability Exercise, Balance, Gait, Elderly Women Ⅰ. 서론 현재우리나라는의학이발달하고생활환경이개선되면서노인의평균수명이증가함에따라 65세이상노인이전체인구의

대한물리의학회지제 권제 호 Key Words Swiss Ball, Core Stability Exercise, Balance, Gait, Elderly Women Ⅰ. 서론 현재우리나라는의학이발달하고생활환경이개선되면서노인의평균수명이증가함에따라 65세이상노인이전체인구의 대한물리의학회지제 권제 호 년 월 1) 스위스볼을이용한체간안정화운동과코어안정화운동이여성노인의균형과보행에미치는영향 최수희 임재헌 조화영 김일복 김모경 이현영 서남대학교작업치료학과, 1 서남대학교물리치료학과 The Effects of Trunk Stabilization Exercise Using Swiss Ball and Core Stabilization Exercise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