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김치성 강사 입니다. * 면접은 취업의 정점 이라고 불릴 만큼 중요한 최종 관문 입니다. 3회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에 서는 취업의 핵심인 면접의 각종 상황에 대한 대응 전략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 본 교재는 면접의 핵심사항을 짧은 시간 내에 체계적으로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 안녕하세요. 김치성 강사 입니다. * 면접은 취업의 정점 이라고 불릴 만큼 중요한 최종 관문 입니다. 3회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에 서는 취업의 핵심인 면접의 각종 상황에 대한 대응 전략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 본 교재는 면접의 핵심사항을 짧은 시간 내에 체계적으로"

Transcription

1 Interview Skill Up!! [ 면접의 종류 및 면접 준비방법 & 롤플레잉 면접 실습 ] 2014년 9월 26일 & 10월 6일 & 10월 13일 강사 : 김 치 성 Consultant * 본 자료는 저작권이 있는 자료 입니다. 무단전제를 금합니다.

2 * 안녕하세요. 김치성 강사 입니다. * 면접은 취업의 정점 이라고 불릴 만큼 중요한 최종 관문 입니다. 3회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에 서는 취업의 핵심인 면접의 각종 상황에 대한 대응 전략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 본 교재는 면접의 핵심사항을 짧은 시간 내에 체계적으로 정리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제작되었 습니다. 실제 면접장에서의 상황과 강의 내용을 떠올리며 연습을 반복한다면 많은 것들을 진정 한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을 겁니다. 다시 한번 여러분들의 건투를 기원합니다. * 그전에 먼저! 기업에서의 면접이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알아야 할 것 같습니다. 각 단계별로 진행되는 면 접에 대한 내용을 먼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년 면접 트렌드 분석 1) 압박면접의 귀환 2014년 상반기를 기준으로 많은 기업에서 압박면접이 일제히 부활했습니다. 특히, 임원진 면접(최종 면접) 에서 많은 지원자들에게 당황스러움과 아픔을 선사했습니다. 이는, 채용 규모가 줄어 소수의 인원을 채용 하여야 하는 상황에서 신입사원 이탈 비율을 최소화하고자 하는 기업의 노력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즉, 정말 독하게 면접을 진행하여 독하게 견디는 지원자를 선발하겠다는 기업의 의지가 반영된 결과라고 보 여집니다. 실제로, 2014년 하반기에도 역시 압박면접은 트렌드가 되고 있습니다. 면접을 앞둔 지원자들은 면접 롤플 레이나 모의면접 등 보다 실제적인 면접의 훈련과 연습을 통해 다양한 면접상황에 대비해야 할 것입니다. 2) 시사이슈의 돌발 확인 최근 본인이 관심을 갖는 시사이슈, 또는 최근의 뉴스가 중심이 되는 시사이슈에 대한 질문이 면접에서 새롭게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는 전공과 직무 중심의 제한된 시각을 떠나, 지원자의 보다 폭넓은 시각과 문제 의식을 검증하려는 기업의 의도가 적용된 결과 입니다. 특히, 본인이 지원하는 업종과 관련된 이슈가 무엇인가? 라는 질문 등으로 변형이 되어 많은 기업에서 실제로 적용이 되었습니다. 막연하게는 알고 있 어도 막상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것이 바로 이런 것들 입니다. 이번 하반기에도 마찬가지로 시사이슈는 면접장의 중요한 소재가 될 것입니다. 몇 가지 정보 정도는 확실하게 말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합니다. 면접을 앞둔 지원자들은 특히, 자신이 지원하는 업종에서 어떤 사건이 있었는지, 또는 어떤 신제품이 개발 되었는지 계속적으로 눈 여겨 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3) 1분 자기소개의 중요도 증가 과거의 1분 자기소개 또는 자기 어필이 톡톡튀는 아이디어와 기발한 표현들의 경합이었다면, 2013년 하반 기 부터는 그 내용적인 부분과 표현의 깊이에 면접관들의 관심이 집중되었음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즉, 면 접 초반에 진행되는 1분 자기소개를 통해, 그 지원자의 준비도와 생각의 깊이를 면접관들이 보다 집중하 여 검토했다는 것입니다. 이는, 제한된 면접시간 동안 보다 인식있는 지원자에게 좀 더 집중하기 위한 일 종의 선별작업의 모습이라고 보여집니다. 자신이 말하는 1분 자기소개에 전혀 관심을 갖지 않거나, 심지 어 1분 자기소개를 중단시키기 까지 하는 경우가 지원자들에게 많이 보고 되었습니다. 2014년에도 마찬가 지로 1분 자기소개의 중요성은 더욱 더 부각될 것 같습니다. 지원자들은 가벼움이 아닌 진지함으로, 단순 경험의 나열이 아닌 자신의 인식과 기준을 바탕으로 1분 자 기소개를 잘 구성하여 어필하여야 할 것입니다.

3 년 하반기 면접 준비 포인트 1) 취업스터디 만이 살 길이다. 주관적 기준이 아닌, 객관적 기준을 유지하며 취업과 면접을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은 다수의 인원으로 구 성된 취업스터디가 유일합니다. 팀원들과의 모의면접을 통해 피드백 이라는 객관적인 시각으로 자신을 평 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미, 인터넷을 통하여 노출된 다양한 면접 기출 질문들이 있습니다. 이를 바탕 으로 팀원들끼리의 반복적이고 보다 치밀한 면접의 연습이 무엇보다 필요합니다. 2) 스스로 뻔뻔해져라! 면접은 자신의 모든 것이 제한된 시간에 그것도 단 몇 개의 질문을 통해 효율적으로 어필이 되어야 하는 어려운 게임 입니다. 그리고, 효율적으로 자신을 어필하기 위하여는 무엇보다도 적극적이고 당당한 태도가 배경이 되어야 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지원자들이 면접장에서의 긴장, 실수의 공포 등을 두려워하고 있습 니다. 특히, 내성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거나 수줍음이 많아 발표의 기회를 회피하며 지금까지 살아온 지원 자들이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이러한 성향을 가진 지원자들은 보다 뻔뻔해 질 수 있도록, 남은 시간이라 도 판매 아르바이트, 또는 수업시간의 발표, 심지어는 1인 캠페인(퍼포먼스?)라도 활용하여 보다 강화되는 면접에 대비하여야 할 것입니다. 3. 결국! 면접의 포인트는 면접관의 시각으로! * 면접의 트렌드를 알았다면, 이제는 기업에서의 면접이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알아야 할 것 같습니다. 각 단계별로 진행되는 면접에 대한 내용을 먼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4 4. 기업의 면접 프로세스 면접 없는 채용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는 마치 인터넷에서 가격비교도 해보지 않고 비싼 물건을 덜컥 사버리는 행동이나, 단지 사진 한 장만 보고 처음 보는 사람과 결혼하는 행동처럼, 기업에서 채용을 할 때 면접을 통해 지원자를 직접 검증하지 않는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도저히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구직자의 입장에서, 이렇게 결코 피할 수 없는 면접 이라는 상황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노하우가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이것을 알려면 먼저 기업에서 진행되는 면접의 절차를 이해해야 합니다. 면접장에 들어와서 나갈 때 까지 면접관들에게 시각적으로 바로 보이는 부분이고, 또 보이는 그대로 평가되는 외형적인 부분입니다. 생전 처음 면접장에 들어온 사람의 티 를 팍팍 내면서 면접을 본다면, 면접관은 틀림없이 지원자가 불안한 사 람이라는 선입견을 갖게 될 것입니다. 다행히도 면접은 프로세스적인 부분에서 만큼은 정형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각 단계별로 주요사항을 다시 한번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1) 입구에서 : 복식 호흡 등으로 긴장을 풀고 머릿속에서 1분 자기소개를 되뇌어 봅니다. 2) 문을 열고 입장하여 : 혼자 입장할 때는 문을 닫고 가볍게 목례를 합니다. (포토존의 존재!) 3) 자리로 이동하여 : 의자의 정 가운데, 반 발자국 정도 앞쪽에 위치 합니다. 4) 인사멘트 : 정해진 멘트가 있는 경우 큰 목소리가 면접관의 시선을 집중 시킵니다. 5) 인사 : 정중한 인사는 속도가 관건 입니다. 6) 자리에 앉을 때 : 감사합니다 라고 화답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자기소개 단계 : 긴장도 조절, 명확한 목소리, 시선처리, 정확한 표현이 중요합니다. 8) 본격적인 질의 응답 단계 : 아래의 5가지 중요 포인트를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9) 마지막 멘트 단계 : 반드시 손을 들고 도전 합니다. 10) 퇴실 단계 : 입장시와 같지만, 역시 포토존이 존재함을 인식하여야 합니다. * 평상시 씩씩하게 보이는 사람이라도 막상 면접장에만 가면 얼어버리고 굳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가 하고 온다 는 능동성이 아닌, 당하고 온다 는 수동성이 근본에 자리잡고 있기 때문입니다. 무조건 잘 봐야 하는데 라는 부담감이 스스로의 함정이 됨을 알고, 일단 긴장과 친해지는 연습을 하여야 합니다. * 면접은 구술시험이 아닙니다. 물론, 정답이 존재하는 회사의 특정 정보(예를 들어, 우리 기업의 인재상이 뭔지 아세요?)나 전공의 특정 질문(예를 들어, 무어의 법칙에 대하여 설명해보세요)들이 있을 수 있지만, 결코 그것만 가지고는 탈락에 이르지 않는 것이 사실입니다. 면접은 단편적인 판단이 아닌 종합적인 판 단이 배경이 되는 평가 시스템이기 때문입니다. 즉, 정답이 아닌 답변하는 태도 를 평가하는 것입니다. * 따라서, 무엇보다도 시험을 본다 라는 생각을 벗어나, 나를 표현한다 라고 관점을 전환하여 접근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또한, 긴장하는 또 다른 이유는 결국 경험의 부족에서 오는 경우도 많은 것 같습니다. 뭐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몰라 버벅거리고 실수하는 경우가 여기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위에 서 명시된 면접 진행 시스템을 잘 숙지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들어와서 나갈 때 까지의 동작들은 솔직히, 몇 가지의 중요한 사항만 인식하고 있으면 별로 문제 될 것 은 없습니다. 내가 유별나게 잘 해야지 라는 생각 보다 남들 다 하는 거 나도 한다 는 개념으로 접근하시 기 바랍니다. 면접에서 진짜 중요한 것은 다음의 1분 자기소개 부터 입니다.

5 의문점? 1) 꼭 이렇게 격식을 따져야 하는가? 자연스러운 행동이 오히려 더 좋지 않은가? 2) 선배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면접 대기실에서 진행자가 연습을 시켜 들여보낸다고 하는데, 누구나 다 똑같이 행동하는 상황에서 굳이 이 부분을 강조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3) 이런 거 백날 해 봤자 어차피 첫인상에서 마음에 안 들면 탈락할 것 같은데, 뭐. 뾰족한 방법이 없나? 5. 이상적인 1분 자기소개 구성법 1분 자기소개의 구성에 대하여 남 이 말해서 이미 써 먹었던 화려한 샘플들의 잔치는 피하려 합니다. 어 차피 정답이 없기 때문입니다. 여기에서는 차라리 큰 구성내용을 중심으로 1분 자기소개의 흐름에 집중하 여 설명하고 실습하고자 합니다. 중요한 것은 내 머릿속에 각인된 것만 현장에서 써먹을 수 있다는 사실 입니다. 이 말 다음에는 반드시 이 말 이라는 순서 보다는 내용의 흐름에 집중하여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면접관의 요구 에 내가 대응 해야 하는 것이 바로 면접입니다. 따라서, 1분 자기소개 역시 미리 미리 준비 해야 합니다. 긴장감과 기억은 서로 상반되는 관계이기 때문에, 어설피 암기한 자기소개가 바로 지옥의 문을 여는 열쇠가 됨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1) 시작 부분 거창하게 용광로 같은 열정과 뜨거움을 가진 박민정 인사드립니다 이런 표현이나, 열 남자 부럽지 않은 여자 이민주입니다 이런 거 더 이상 듣고 싶지 않습니다. 어설픈 돋보임 보다는 차라리 진지하게 시작했으면 합니다. 2) 도입부 부분 깜빡이를 켜고 차선을 바꾸는 것 처럼, 뭐든지 완충장치가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갑자기 장황한 경험이 튀어나오거나 이 병원에 들어오기 위해 태어났다는 폭탄선언도 나름 의미가 있겠지만, 그것이 갑작스럽다면 면접관과 지원자 서로 어색할 뿐입니다.

6 3) 성격 어필 부분 <Option> 세상에 나만 가진 것이 있다면, 아마도 그것은 성격 과 경험 일 것입니다. 따라서, 이 두 가지는 당연히 자기소개의 두 축을 차지해도 됩니다. 단, 시간의 배분이 중요하므로, 성격은 최소화 하여 표현합니다. 4) 차별성(또는 강점) 어필 부분 자신이 가진 차별성(또는 강점)을 마지막으로 어필하는 부분입니다. 그 동안 뭔가 배경적인 설명들이 이 부분에서 비로소 마침표를 찍게 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5) 마무리 부분 이제 자기소개가 끝나가니 다른 애 시킬 준비 하라고 면접관에게 알려주는 멘트가 바로 이 부분입니다. 6) 끝 부분 이제 1 분 자기소개가 끝났습니다. 그러니 끝났다고 알려줘야겠지요. 감사합니다 또는 이상입니다

7 6. 아직도 머리가 복잡한 사람들을 위한 친절한 샘플 제공 자기소개의 이상적 스토리 라인 1 1. 밝은 인사와 이름을 큰소리로 강조 2. 자신의 성격을 강조 3. 경험에 근거한 자신의 강점을 강조 4. 회사에서 이렇게 일하겠다는 포부 1. 안녕하십니까? 항상 씩씩한 예비사원 남민정 입니다. 2. 언제나 밝은 성격에 항상 주위에 친구들이 많았습니다. 덕분에 친구들의 고민 도 많이 들어주었고, 또 직접 나서서 크고 작은 문제를 해결해주기도 했습니다. 진정한 친구가 많은 사람은 행복한 사람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저 역시 행복한 사람입니다. 3. 또한, 저는 중학교 때 부터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경험했습니다. 다양한 환경에 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며 나와 다른 사람을 이해하는 능력도 키울 수 있었고, 또 당황스런 상황에서 순발력도 제 것으로 만들 수 있었습니다. 4. 지금까지 말씀 드린 저의 성격과 경험으로 주식회사 000에서 스스로 일을 찾 아서 하는 꼭 필요한 사원으로 커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알려드린 자기소개 스토리라인은 어디까지나 샘플 임을 알려드립니다. 위의 내용을 중심으로 독특하고 감동이 있 는 자신만의 자기소개를 새롭게 만들어 편집하시기 바랍니다. * 사실, 면접관의 입장에서 너무나 뻔한, 그리고 이것도 했고 저것도 했다는 단순 나열식 자기소개 만큼 재미 없는 것도 없습니다. 자기소개는 단지 지원자가 말을 잘 하는지 를 판단하는 절차가 아닙니다. * 면접에 대한 자신의 준비도를 보여주는 첫 번째 단계인 만큼 철저한 준비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8 7. 면접관의 시각 분석 자! 이제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면접관이 나를 어떻게 바라보고 평가하는 지, 면접평가표의 평가 항목에 관한 부분입니다. 이 부분은 실제 기업의 면접평가표에서 가장 공통적으로 평가되는 부분 들을 편집하여 지원자의 기준으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부분에서 제가 드리고 싶은 말 씀은 왜 이렇게 밖에 평가할 수 밖에 없을까? 라는 의문을 가져보라는 것입니다. 이 의문에 면 접의 모든 비밀이 숨겨져 있습니다 면접 복장 1) 블라우스와 정장은 가장 기본적인 것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블라우스는 가능하면 화려한 레이스나 큐빅 등의 장식을 피하여야 하고, 코사지 등으로 장식 된 흐느적 거리는 스타일을 피하셔야 합니다. * 면접 복장보다 더 중요한 것은 미소가 있는 표정! 그리고, 당당한 자세! 입니다 면접자세 1) 면접 자세는 견디는 것 이 아니라, 지키는 것, 다시 말해 보여주는 것 의 개념입니다. 2) 여자 지원자의 경우 : 발끝, 손끝, 허리, 어깨, 입꼬리를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 면접자세는 직접 눈으로 보여져 평가되는 부분입니다. 면접관은 지원자이 면접자세를 보고 면접에 임하는 마음 가짐과 지원자의 집중도, 심지어는 건강상태까지 체크함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면접자세와 관련된 난처한 상황 면접관의 반응 1 : 장성희씨. 성희씨는 어디 불편한 거 있습니까? 면접관의 반응 2 : 이민상씨. 민정씨는 원래 그렇게 손을 많이 써요? 의문점? 1) 막상 면접에 갔더니 오히려 면접관이 부담스럽다고 자세를 풀라고 한다. 이럴 땐 어떻게 해야 하나? 2) 나는 제스처를 풍부하게 쓰는 스타일이다. 그냥 자연스런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좋지 않나? 3) 허리 아프다. 아프니까 인상을 쓰게 된다. 그러니 면접관도 따라서 인상을 쓴다. 아놔..

9 7-3. 시선처리 요령 1) 면접관의 눈 을 바라봐야 합니다. * 사람을 똑바로 쳐다보면 부담을 느낀다는 면접관과 눈을 보지 않고 말하면 뭔가 적극적 이지 못한 느낌을 받는 다는 면접관의 의견이 팽팽히 대립하는 부분입니다. 30:70의 비율로 eye contact 해야 한다는 면접관이 많습니다. 2) 고르게 바라봐야 합니다. 3) 처음과 끝은 ( )를 향합니다. 4) 옆 사람이 얘기 할 때는 경청의 동작을 보여줍니다. 시선처리와 관련된 난처한 상황 면접관의 반응 1 : 박정은씨. 바닥에 뭐 떨어졌습니까? 왜 자꾸 바닥을 봅니까? 면접관의 반응 2 : 나은철씨. 왜요? 우리가 무서워요? 사람 말하는데 왜 안봅니까? 의문점? 1) 골고루 봤더니, 면접관이 질문한 사람은 난데 왜 딴 사람을 자꾸 보냐며 뭐라고 한다. 뭥미? 2) 나는 눈이 무섭다. 내가 봐도 그렇다. 시킨대로 바라봤더니 면접관이 쪼는 것 같다. 어쩔? 3) 다 필요 없다. 면접관들이 나를 안 본다. 열심히 자소서 밑줄 긋고 있고, 노트북 자판만 두드린다. 잉? 7-4. 목소리의 중요성 1) 목소리가 작을 때 어떤 극단적인 평가가 이루어지는지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2) 면접장에서 자신감과 동의어는 바로 ( ) 입니다. 목소리와 관련된 난처한 상황 면접관의 반응 1 : 차진주씨. 무슨 말인지 하나도 안들립니다. 조금만 크게 말씀해주세요. 면접관의 반응 2 : 이남호씨. 원래 목소리가 그렇게 작아요? 의문점? 1) 면접장 내 옆자리에 있는 인간이 목소리가 크다. 나도 지기 싫어서 크게 했다. 면접관이 웃는다? 2) 면접 시작 전에 면접관이 정중하게 말한다. 우리회사 군대 아니라고, 조용히 얘기해도 된다고. 헐~ 7-5. 답변 시의 논리적인 표현법 1) 1단계 : Hi-Five 2) 2단계 : 3) 3단계 : (옵션 입니다) 4) 답변의 근거 7가지 포인트 : ( ) + ( ) 5) 명확한 끝 맺음 : 6) 아킬레스의 공격에 대한 대응법 :

10 8. 면접 스피치 요령 1) 일단, 자기소개를 명확하게 클리어 해야 한다. (철저한 준비!) 2) 질문을 끝까지 듣고 천천히 말한다. (서두르지 말자) 3) 생각할 시간을 달라고 면접관에게 요청할 수 있다. (최대 2번 까지) 4) 너무 쉽게 모른다고 말하지 않는다. (생각하는 연출도 필요하다) 5) 모든 답변에는 분명한 이유를 제시해야 한다. (생각의 이유와 근거) 6) 옆 사람의 영향을 받지 말자. (내가 면접 보는 거고, 나는 나다!) 7) 제발 큰 소리로 말한다. (특히, 여성지원자!!) 9. 면접 시 해야 할 말 1) 이유가 있는 말 - 왜 그렇게 했는지, 왜 그런 생각을 했는지 명확한 이유가 있어야 한다. - 면접관은 과거 본인의 경험에 근거한 이유를 가장 크게 평가한다. 따라서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여 그 이유를 설명하여야 한다. - 예를 들어, 외국인을 대함에 있어 중요한 것은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라고 답변을 끝낼 것이 아니라, 왜냐하면 방금 말씀드렸던 말라리아 해프닝을 통해 호주 워킹홀리데이 친구 폴 해리슨을 감동시킬 수 있었던 것은 언어가 아니라 밤샘 간병을 통해 전해진 저의 마음이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해외영업의 업무에 있어서는 정확한 언어 사용 능력도 중요하겠지만 그보다 먼저 그들을 이해하는 마음 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가 더 이유 있는 답변이 된다. 2) 근거가 있는 말 - 자신의 경험이면 어떤 경험인지, 어디에서 읽었거나 들었다면 그 출처를 밝힐 줄 알아야 한다. - 면접관이 가장 싫어 하는 표현이 두리뭉실한 추상적인 표현이기 때문이다. - 인터넷을 통해서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의 표현보다 다음의 영업직 커뮤니티 발바닥 에 가입하여 동수제약과 우주메디시스템 등에서 일하는 선배님들의 생생한 수기를 통해 현업의 업무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가 더 근거 있는 말이다. 3) 대책이 있는 솔직한 말 - 모르는 것은 모른다고 솔직하게 인정하는 것이 좋다. 자신에게 없는 뭔가를 꾸며낸다면 그게 바로 거짓 말 이다. - 하지만, 모른다고 끝내는 것이 아니다. 이를 앞으로 어떻게 보완하고 극복하겠노라고 구체적으로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 - 잘 모르겠습니다. 그 부분은 배우지 않았습니다. 죄송합니다 로 답변을 마치기 보다는 하지만, 면접 장에서 직접 질문하실 만큼 중요한 사항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제가 면접장을 나가게 되면 전공 교수 님인 박민철 교수님을 바로 찾아 뵙고 그 부분을 꼭 여쭤봐서 제 것으로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약속드 립니다 가 더 당당하고 대책이 있는 말이다. Memo :

11 10. 면접 시 하지 말아야 할 말 1) 추상적이고 당연한 말 - 그냥 무조건 많이 했다고 한다. 그냥 열심히 했다고 한다. 그리고 한결같이 앞으로 열심히 하겠다고 한다. 어떻게 가 빠져있는 말들이다. - 구체성이 결여되어 있다면 그저 공허한 소리로 밖에 들리지 않게 되고, 면접관의 관심이 자연스레 다른 지원자에 게로 옮겨가게 된다. 2) 얼버무리는 말 - 모르는 것도 아니고 아는 것도 아닌, 그렇다고 정확하지도 않은, 더구나 앞으로 어떻게 할거라는 방향성 제시도 없 이 그저 고개를 숙이며 흐지부지 말꼬리를 흐려버리는 말이 있다. 물론 최악의 점수를 받을 것이다. 3) 자꾸 변명과 핑계를 대는 말 - 일차적으로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기 보다 자꾸 특정한 상황과 특정한 사람 때문에 그렇게 원하는 대로 일이 진행 되지 못했음을 부연해서 설명하려 한다. 가끔 취업 게시판에서 면접관에게 혼나고 왔다는 면접후기를 보게 되는데, 기업의 초빙 면접관으로 활동중인 강사의 경험상 대부분 이런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 11. 면접 스피치 연습요령 1) 신문기사를 끊어서 읽어 보기 2) 연극 대본 연출해 보기 3) 자신이 좋아하는 드라마 또는 영화의 상황 재현해 보기 4) 실제 면접 질문에 대한 답변 구성해 보기 5) 사람들 앞에서 면접 상황 연출해 보기 6) 취업 캠프에서 면접 경험해 보기 7) 학교에서 진행하는 모의면접에 도전해 보기 Memo :

12 12. 면접 ROLE PLAY 실습 1 (시각적인 평가기준을 중심으로) 지원자 : 지원분야 : A. 일반 확인 사항. Good Bad 1. 1분 자기소개 (준비도) (특히, 기억나는 부분 : ) 2. 지원동기 (진부한 이야기는 아닌지? 내용이 추상적이지는 않는지? ) 3. 자신의 강점 (차별성) (진짜 차별성이 맞는가? ) 4. 전공 이해도 (진짜 이해하고 있는가? ) 5. 직무 적합성 ( ) 6. 회사의 정보 ( ) 7. 앞으로의 포부 (발전 가능성) ( ) 최종 합산 점수 : B. 시각적 평가 기준 면접태도 : 일관된 자세를 지키려 노력하고 있는가? 난처한 상황에서는 어떻게 대처하는가? (특히, 어떤 부분? : ) 시선처리 : 면접관의 눈을 응시 하는가?, 시선 분배는 양호한가? (특히, 어떤 부분? : ) 목소리 : 전단력있는 분명한 목소리로 답변하는가? (특히, 어떤 부분? : ) 불필요 동작 : 면접의 집중성을 방해하는 불필요 동작은 없는가? (특히, 어떤 부분? : ) 표정 : 끝까지 밝은 표정을 유지하려 노력하는가? (특히, 어떤 부분? : ) 답변의 속도 : 답변의 전달요소가 분명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속도를 적절하게 유지하는가? (특히, 어떤 부분? : )

13 13. 면접 ROLE PLAY 실습 2 (내용적인 평가기준을 중심으로) 지원자 : 지원분야 : A. 일반 확인 사항. Good Bad 1. 1분 자기소개 (준비도) (특히, 기억나는 부분 : ) 2. 지원동기 (진부한 이야기는 아닌지? 내용이 추상적이지는 않는지? ) 3. 자신의 강점 (차별성) (진짜 차별성이 맞는가? ) 4. 전공 이해도 (진짜 이해하고 있는가? ) 5. 직무 적합성 ( ) 6. 회사의 정보 ( ) 7. 앞으로의 포부 (발전 가능성) ( ) 최종 합산 점수 : B. 내용적 평가 기준 표현력 : 논리적으로 명확하게 답변하는가? (특히, 어떤 부분? : ) 창의력 : 너무 뻔하고 진부하게 답변하지 않는가? (특히, 어떤 부분? : ) 설득력 : 정확한 근거를 가지고 얘기를 하는가? (특히, 어떤 부분? : ) 순발력 : 돌발 질문에 대한 상황 대처 능력이 있는가? (특히, 어떤 부분? : ) 기타 고려 사항 :

14 14. 각 소스를 통한 질문 구성 면접관의 질문은 약 60% 이상이 입사지원서의 내용으로 구성됩니다. 지원자 스스로 분석과 대비 가 가능한 부분입니다. 1) 입사지원서의 분석 : 면접관은 입사지원서를 통해 이미 나를 알고 있다는 생각으로 모든 것 을 질문으로 입사지원서의 모든 항목을 질문으로 전환하여 미리 답변을 구성하는 노력이 필요합 니다. 실제 질문구성 : -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했다고 했는데, 어려웠던 일은 없었나요? - 학교행사 참여가 많은 것 같아요.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 자신의 성격이 적극적이라고 했는데, 구체적인 사례를 말씀해 보세요 2) 회사 정보의 분석 : 왜 하필이면 우리회사에 지원했을까? 하는 면접관의 의문에 대응하여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회사의 홈페이지를 참고하며, 경제신문사의 기사도 역시 참고하여야 합니다. 실제 질문 구성 : - 우리 기업이 최근 새롭게 출시한 상품 또는 주력 서비스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 우리 기업의 전국 지점 수 또는 공장이 몇 개인지 알고 있나요? - 우리 기업에 대해 아는 대로 말해보세요 3) 직무 정보의 분석 : 최근 면접에서 가장 집중성을 가지고 면접관이 검토하는 부분입니다. 직 무의 내용을 알 수 있는 사이트와 선배들을 통한 정보 수집을 통하여 철저하게 대비해야 합니다. 실제 질문구성 : - 본인이 지원한 직무에서 담당자가 가장 조심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요? - A와 B를 선택해야 하는 상황에서 어떤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나요? - 이 직무를 본인이 잘 수행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4) 기타 당황스런 질문 분석 :

15 * 안녕하세요. 김치성 강사 입니다. * 지금 부터는 토론면접장에서 살아남는 방법 중심의 이야기를 시작하겠습니다. * 실질적으로 재현되는 토론면접의 상황을 스스로 겪어보고 궁금한 사항을 강사에게 질문하는 적극성이 무엇보다도 필요합니다. * 여기 모인 모두가 스스로의 부족함을 인식하고 모인 사람들 입니다. 서로가 서로에게 부담 갖 지 말고 하반기 채용이 시작되기 전 마지막 기회다 라는 마음으로 아무쪼록 적극적으로 도전 해주시기 바랍니다. 1. 집단 토론 면접의 변화 1) 실질적인 직무 중심의 문제 제시 토론면접에서 제시되는 문제는 사회 이슈와 관련된 내용이 주를 이루 있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2013 년 상반기부터 보다 직접적으로 기업의 현실을 반영한 문제(예를 들어, 우리 기업은 현재 기존의 주력 사 업이었던 식품 제조업을 벗어나 문화 컨텐츠 사업을 새롭게 시작하려 한다. 지원자는 각각 문화 컨텐츠 사업의 장점과 단점을 나누어 토론하고 사업타당성의 결과를 도출하시오. 2014년 상반기 H식품 기출문 제)와 직접적인 직무 관련 문제(예를 들어, 최근 개발되고 있는 00제품의 경우 000시스템에서 아직 보완 점이 필요한 상황이다. 하지만, 경쟁사 역시 같은 제품에 대한 개발에 집중하고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빠 르게 제품을 출시하여 소비자들에게 어필해야 하는 것이 관건이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기능적으로 보완 이 필요한 제품이지만 일단 출시를 하여 시장의 인지도를 장악하는 것이 옳은가? 아니면, 시간이 걸리더 라도 완벽한 제품을 출시하여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확보하는 것이 옳은가? 2014년 상반기 O전자 연구개 발직무 기출문제)가 제시되고 있는 것이 목격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원자들은 기업에 대한 분석과 직무 에 대한 분석에 보다 집중하여야 할 것입니다. 2) 찬반에서 개선점이나 대책을 도출하는 토론 방식의 증가 기존의 토론면접 방식은 주로 지원자들이 찬성과 반대의 의견으로 나누어 각각의 의견을 개진하는 방식 으로 진행되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물론, 지금도 이와 같은 방식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만, 기업에 따라서는 단순하게 찬성과 반대의 의견전개 보다는 편을 나누지 않고 하나의 의견을 통합하는 토론면접 방식도 새롭게 도입되고 있습니다(예를 들어, 우리 기업에서는 소위 취업 스펙을 중심으로 한 기존의 채 용방식에 더 이상의 변별성이 없다고 판단되어 이른바 열린채용을 금년부터 도입하려 한다. 효과적인 열 린채용이 운영될 수 있는 효과적인 방안을 제시하시오. 2013년 하반기 D기업 기출문제). 이와 같은 토론 면접 방식이라면 지원자는 상대방을 인식하는 소극적인 발언의 모습 보다는 오히려 적극적으로 자신만의 아이디어 등을 능동적으로 제시하는 모습을 보여야 더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16 2. 집단 토론 면접의 핵심 노하우 : 강의자료(토론면접평가표) 참조 토론면접은 주도성 과 협조성 그리고 공헌도 의 3가지 평가항목을 중심으로 평가 됩니다. 토론면접 역시 그냥 무조건 잘 해보겠다는 것이 아니라, 평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게 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여기에 그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주도성 협조성 1) 전체 발표 횟수? 1) 보충설명의 노하우 2) 몇 번째 발언 기회? 2) 교통정리 노하우 3) 팀장을 해야 하는가? 3) 세련된 공격법? 공헌도 1) 단절 상황 극복 노하우? 2) 3/2 상황에서 돋보이는 방법? 토론면접시의 자세 관리 : 기타 토론 면접에서 주의해야 할 것 : 최고 어필 포인트 연출법 : Memo :

17 3. 집단 토론 면접 평가표 집단토론 면접 평가표 토론면접 일시 : 지 원 자 성명 : 평가항목 구분 세부 평가항목 배점 특이사항 주도성 협동성 공헌도 득점사항 감점사항 득점사항 감점사항 득점사항 감점사항 1. 토론에 영향을 끼친 발언을 했는가? 2. 논점사항에 대한 적절한 의견제시가 있었는가? 3. 가장 먼저 논리적으로 반론을 제기 하였는가? 4. 적절한 항목에서 다음 단계로 토론을 진행했는가? 5. 주도적으로 선두에 나서서 발언을 했는가? 1. 특정인의 뒤를 쫒아 비슷한 의사를 발표했는가? 2. 의견의 개진이 주목을 받지 못했는가? 3. 묻기 전에는 발표하지 않았는가? 4. 남의 의견을 묻지 않고 자기만 말했는가? 5. 의견개진 중간에 특정인에게 주도성을 빼앗기지는 않았는가? 1. 토론이 단절되지 않도록 노력했는가? 2. 다른 참여자로 부터 좋은 의견을 이끌어 냈는가? 3. 감정대립 또는 공격 없이 잘 설득하였는가? 4. 집단의 목표를 우선시 했는가? 5. 소수의 의견을 존중하였는가? 1. 자기주장만 앞세웠는가? 2. 남의 의견이나 기분을 무시하였는가? 3. 목표에 어긋나는 방향으로 비판했는가? 4. 자기 논조에 의거하여 목표를 잃었는가? 5. 토론 도중 인신공격적인 발언을 하지 않았는가? 1. 적절한 논점을 제시했는가? 2. 핵심사항에 핵심의견을 제시했는가? 3. 새로운 해결방법을 제시하였는가? 4. 논점 해결에 도움이 되는 지식을 제공했는가? 5. 난잡한 토론을 풀고 의견을 한 데 통합했는가? 1. 논점에서 벗어나는 의견을 제시했는가? 2. 주제와 전혀 무관한 의견을 개진했는가? 3. 나왔던 논조를 반복하지 않았는가? 4. 핵심을 벗어나 엉뚱한 방향으로 토론을 몰고가지 않았는가? 5. 주제와 관계없는 사적인 문제(농담 등)를 얘기했는가? 종합평가 득 점 주도성 협동성 공헌도 총점 면접관 성명 : 확인 :

18 * 지금 부터는 또 다른 면접인 P/T면접장에서 살아남는 방법 을 말씀 드리려 합니다. * 마찬가지로, 실질적으로 재현되는 P/T면접의 상황을 스스로 겪어보고 궁금한 사항을 강사에게 질문하는 적극성이 무엇보다도 필요합니다. * 특히, P/T면접은 절대로 사람들 뒤로 숨을 수 없는 특성을 가진 면접입니다. 따라서, 일단 덤 벼보겠다 는 의지와 태도가 무엇보다 필요합니다. * 아무쪼록 강사가 강조하는 시나리오의 논리성과 실전과 같은 연습을 통해, 아래 펑가표로 제시 된 발표 의 속성을 깨달아 보시기 바랍니다. [부록 3] P/T 면접 평가표 [신버전] 토론면접의 P/T 주요 평가 기준 주제의 적절성 주제와 일치성 / 디테일한 내용 전개 / 현실적인 타당성 / 전공용어 또는 전문(직무)용어의 사용 내용의 구조화 서론, 본론, 결론의 구별 / 발표의 핵심 인식 / 명확한 자기주장 유무 / 대안이나 보완점의 제시 / 내용의 구분 명확성 발표의 전달성 설득 포인트의 유무 / 발표의 자신감 / 명확한 발음 / 시선처리 / 적절한 제스처 / 분명한 목소리 / 진지한 자세 * P/T 면접은 그 내용을 잘 알고 있는 실무진과 진행되는 면접입니다. 따라서, 공부 를 해야 합니다. * 최근, 삼성그룹을 필두로 P/T 면접이 강화되고 있습니다. 꼼꼼하게 잘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19 [부록 4] P/T 면접 평가표 [구버전] Presentation 면접 평가표 Presentation 면접 일시 : 발 표 자 성명 : 구분 핵심 평가사항 기타사항 발표자의 전체적인 긴장 정도는? 발표자세 발표자의 목소리 긴장 정도는? 불필요한 몸동작 정도는? 시선처리는 잘 되었나? 첫 인사는 어색하지 않았나? 도입부 발표 첫 시작은 매끄러운가? 발표순서를 잘 요약하여 말했는가? 발표 주제를 잘 이해하고 있는가? 용어에 대한 정의는 명확한가? 정확한 관련근거를 인용했는가? 설명부 첫째, 둘째, 셋째와 같이 구분하여 설명하였는가? 주제와 관련된 정확한 예화를 들었는가? 주제와 관련된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 했는가? 끝맺음 발표의 끝맺음은 명확하였는가? 끝 인사는 어색하지 않았나? 면접관의 질문을 잘 이해했는가? 면접관 질 문 첫째, 둘째, 셋째와 같이 구분하여 답변하였는가? 질문과 관련된 정확한 예화를 들었는가? 질문의 관련근거를 정확히 인용했는가? 정확하게 발표시간을 지켰는가? 전체평가 주제와 관련 없는 얘기를 하지 않았는가? 전체적으로 논리적으로 진행되었나? 발표자에 대한 전체적인 평가를 한다면? 발표한 친구에게 도움이 되는 딱! 한 마디!!

20 P/T 면접 시나리오 :

21 Memo : 수고하셨습니다!! [ 강사소개 ] 김치성 Consultant (happyjob@nate.com) 現 ) 제닉스 취업 솔루션 대표 컨설턴트 現 ) KT&G 상상유니브 면접 파트 전임교수 現 ) 잡아토즈 취업강사 연합 대표 컨설턴트 (공저 : 취업의 조건 / 도서출판 피플트리) 前 ) EBS 실전취업가이드 면접 파트 전문 컨설턴트 前 ) 아데코그룹 코리아 리헥트해리슨 Career Management Consultant

<B3EDB9AEC0DBBCBAB9FD2E687770>

<B3EDB9AEC0DBBCBAB9FD2E687770> (1) 주제 의식의 원칙 논문은 주제 의식이 잘 드러나야 한다. 주제 의식은 논문을 쓰는 사람의 의도나 글의 목적 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2) 협력의 원칙 독자는 필자를 이해하려고 마음먹은 사람이다. 따라서 필자는 독자가 이해할 수 있는 말이 나 표현을 사용하여 독자의 노력에 협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3) 논리적 엄격성의 원칙 감정이나 독단적인 선언이

More information

연구노트

연구노트 #2. 종이 질 - 일단은 OK. 하지만 만년필은 조금 비침. 종이질은 일단 합격점. 앞으로 종이질은 선택옵션으로 둘 수 있으리라 믿는다. 종이가 너무 두꺼우면, 뒤에 비치지 는 않지만, 무겁고 유연성이 떨어진다. 하지만 두꺼우면 고의적 망실의 위험도 적고 적당한 심리적 부담도 줄 것이 다. 이점은 호불호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지만, 일단은 괜찮아 보인다. 필자의

More information

2014학년도 수시 면접 문항

2014학년도 수시 면접 문항 안 경 광 학 과 세부내용 - 남을 도와 준 경험과 보람에 대해 말해 보세요. - 공부 외에 다른 일을 정성을 다해 꾸준하게 해본 경험이 있다면 말해 주세요. - 남과 다른 자신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지 말해 주세요. - 지금까지 가장 고민스러웠던 또는 어려웠던 일과 이를 어떻게 해결하였는지? - 자신의 멘토(조언자) 또는 좌우명이 있다면 소개해 주시길 바랍니다.

More information

가해하는 것은 좋지 않은 행동이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불쌍해서이다 가해하고 나면 오히려 스트레스를 더 받을 것 같아서이다 보복이 두려워서이다 어떻게 그렇게 할 수 있는지 화가 나고 나쁜 아이라고 본다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아무런 생각이나 느낌이 없다 따돌리는 친구들을 경계해야겠다 남 여 중학생 고등학생 남 여 중학생 고등학생 남 여 중학생 고등학생 남 여

More information

152*220

152*220 152*220 2011.2.16 5:53 PM ` 3 여는 글 교육주체들을 위한 교육 교양지 신경림 잠시 휴간했던 우리교육 을 비록 계간으로이지만 다시 내게 되었다는 소식을 들으니 우 선 반갑다. 하지만 월간으로 계속할 수 없다는 현실이 못내 아쉽다. 솔직히 나는 우리교 육 의 부지런한 독자는 못 되었다. 하지만 비록 어깨너머로 읽으면서도 이런 잡지는 우 리

More information

40043333.hwp

40043333.hwp 1 2 3 4 5 128.491 156.559 12 23 34 45 안녕하십니까? 본 설문은 설악산과 금강산 관광연계 개발에 관한 보다 실질적인 방향을 제시하고자 만들어졌습니다. 귀하께서 해주신 답변은 학문적인 연구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더 나아가 다가오는 21세기 한국관광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할 것입니다.

More information

기본소득문답2

기본소득문답2 응답하라! 기본소득 응답하라! 기본소득 06 Q.01 07 Q.02 08 Q.03 09 Q.04 10 Q.05 11 Q.06 12 Q.07 13 Q.08 14 Q.09 응답하라! 기본소득 contents 16 Q.10 18 Q.11 19 Q.12 20 Q.13 22 Q.14 23 Q.15 24 Q.16 Q.01 기본소득의 개념을 쉽게 설명해주세요. 06 응답하라

More information

»êÇÐ-150È£

»êÇÐ-150È£ Korea Sanhak Foundation News VOL. 150 * 2011. 12. 30 논단 이슈별 CSR 활동이 기업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국가별 및 산업별 비교분석 최 지 호 전남대 경영학부 교수 Ⅰ. 서론 Ⅰ. 서론 Ⅱ. 문헌 고찰 및 가설 개발 2. 1. 호혜성의 원리에 기초한 기업의 사회적 투자에 대한 소

More information

º´¹«Ã»Ã¥-»ç³ªÀÌ·Î

º´¹«Ã»Ã¥-»ç³ªÀÌ·Î 솔직히 입대하기 전까지만 해도 왜 그렇게까지 군대를 가려고하냐, 미친 것 아니냐는 소리도 많이 들었다. 하지만 나는 지금 그 때의 선택을 후회하지 않는다. 내가 선택한 길이기에 후회는 없다. 그런 말을 하던 사람들조차 지금의 내 모습을 보고 엄지 손가락을 치켜세운다. 군대는 하루하루를 소종하게 생각 할 수 있게 만들어 주었고, 점점 변해가는 내 모습을 보며

More information

750 1,500 35

750 1,500 35 data@opensurvey.co.kr 750 1,500 35 Contents Part 1. Part 2. 1. 2. 3. , 1.,, 2. skip 1 ( ) : 2 ( ) : 10~40 (, PC, ) 1 : 70 2 : 560 1 : 2015. 8. 25~26 2 : 2015. 9. 1 4 10~40 (, PC, ) 500 50.0 50.0 14.3 28.6

More information

Ä¡¿ì_44p °¡À» 89È£

Ä¡¿ì_44p °¡À» 89È£ 2012 vol.89 www.tda.or.kr 2 04 06 8 18 20 22 25 26 Contents 28 30 31 38 40 04 08 35 3 photo essay 4 Photograph by 5 6 DENTAL CARE 7 Journey to Italy 8 9 10 journey to Italy 11 journey to Italy 12 13 Shanghai

More information

4 7 7 9 3 3 4 4 Ô 57 5 3 6 4 7 Ô 5 8 9 Ô 0 3 4 Ô 5 6 7 8 3 4 9 Ô 56 Ô 5 3 6 4 7 0 Ô 8 9 0 Ô 3 4 5 지역 대표를 뽑는 선거. 선거의 의미와 필요성 ① 선거의 의미`: 우리들을 대표하여 일할 사람을 뽑는 것을 말합니다. ② 선거의 필요성`: 모든 사람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의 일을 의논하고

More information

정부3.0 국민디자인단 운영을 통해 국민과의 소통과 참여로 정책을 함께 만들 수 있었고 그 결과 국민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정책 개선안을 도출하며 정책의 완성도를 제고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서비스디자인 방법론을 각 기관별 정부3.0 과제에 적용하여 국민 관점의 서비스 설계, 정책고객 확대 등 공직사회에 큰 반향을 유도하여 공무원의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More information

0.筌≪럩??袁ⓓ?紐껋젾001-011-3筌

0.筌≪럩??袁ⓓ?紐껋젾001-011-3筌 3 4 5 6 7 8 9 10 11 Chapter 1 13 14 1 2 15 1 2 1 2 3 16 1 2 3 17 1 2 3 4 18 2 3 1 19 20 1 2 21 크리에이터 인터뷰 놀이 투어 놀이 투어 민혜영(1기, 직장인) 내가 살고 있는 사회에 가치가 있는 일을 해 보고 싶 어 다니던 직장을 나왔다. 사회적인 문제를 좀 더 깊숙이 고민하고, 해결책도

More information

¾ç¼ºÄÀ-2

¾ç¼ºÄÀ-2 양성평등 캠퍼스 문화 조성을 위하여... 고려대학교 양성평등센터 는 2001년 6월에 제정된 성희롱 및 성폭력 예방과 처리에 관한 규정 에 의거하여 같은 해 7월에 설치된 성희롱및성폭력상담소 를 2006년 10월 개칭한 것입니다. 양성평등 센터 로의 개칭은 교내에서 발생하는 성피해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과 상담 제공뿐만 아니라 상호 존중을 바탕으로 한 양성평등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434A20C0CEC5CF20C3EBBEF720C0FCB7AB>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434A20C0CEC5CF20C3EBBEF720C0FCB7AB> CJ 인턴 취업 전략 2010년 04월 13일(화) 인사PR연구소 윤호상 1. 채용 공고 CJ그룹은 대졸사원을 대상으로 정규직 공채 이외에 4월 20일까지 인턴사원 채용을 진행하고 있 습니다. CJ그룹은 2001년부터 실무능력을 검증된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서 인턴십 프로그램을 실 시하였으며, 올해는 작년의 인턴십 인원보다 2배가 증가된 200명의 인턴사원을

More information

새로운 지점에서 단이 시작하는 경우 기둥코로 시작하라고 표시합니다. 기둥코(standing stitch)로 시작하는 방법은 YouTube 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수 용어 팝콘뜨기: 1 코에 한길긴뜨기 5 코, 바늘을 빼고 첫번째 한길긴뜨기코의 앞에서 바늘을 넣은

새로운 지점에서 단이 시작하는 경우 기둥코로 시작하라고 표시합니다. 기둥코(standing stitch)로 시작하는 방법은 YouTube 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수 용어 팝콘뜨기: 1 코에 한길긴뜨기 5 코, 바늘을 빼고 첫번째 한길긴뜨기코의 앞에서 바늘을 넣은 Desire Copyright: Helen Shrimpton, 2016. All rights reserved. By: Helen at www.crystalsandcrochet.com 12 인치 모티브 worsted/aran(10ply), 5mm 바늘 사용 약 10인치 Double Knitting(8ply), 4mm 바늘 사용 미국식 용어를 사용합니다. 약어

More information

01.내지완완

01.내지완완 6 7 9 10 11 12 15 16 17 18 19 23 24 25 26 27 28 29 30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9 50 51 52 53 54 55 56 59 60 61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진료기록부번호 : 기록날짜 : 년/ 월/ 일 아래의 증상이

More information

TOEIC 12월호*

TOEIC 12월호* ETS TOEIC S&W 개발자에게 듣는다 TOEIC S&W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됩니다 최근 우리 사회와 기업 환경에서 영어 말하기와 쓰기 능력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TOEIC S&W(TOEIC 말하기 쓰기)에 응시하는 사 람들이 많이 증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시험의 신뢰도를 좌우하는 시험 채점 과정과 채점 방식 등에 대해 TOEIC S&W를 개발한 ETS

More information

S - O I L M A G A Z I N E 2016 February Vol. 411 04 15 20 22 24 26

S - O I L M A G A Z I N E 2016 February Vol. 411 04 15 20 22 24 26 02 S-OIL MAGAZINE Vol. 411 February 2016 S - O I L M A G A Z I N E 2016 February Vol. 411 04 15 20 22 24 26 28 30 32 34 38 44 49 50 04 MONTHLY MAGAZINE 05 FEBRUARY 2016 06 MONTHLY MAGAZINE 07 FEBRUARY

More information

지도상 유의점 m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낱말이 있으므로 자세히 설명해주도록 한다. m 버튼을 무리하게 조작하면 고장이 날 위험이 있으므로 수업 시작 부분에서 주의를 준다. m 활동지를 보고 어려워하는 학생에게는 영상자료를 접속하도록 안내한다. 평가 평가 유형 자기 평가

지도상 유의점 m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낱말이 있으므로 자세히 설명해주도록 한다. m 버튼을 무리하게 조작하면 고장이 날 위험이 있으므로 수업 시작 부분에서 주의를 준다. m 활동지를 보고 어려워하는 학생에게는 영상자료를 접속하도록 안내한다. 평가 평가 유형 자기 평가 수업주제 경찰 출동! (버튼, LED, 버저 사용하기) 9 / 12 차시 수업의 주제와 목표 본 수업에서는 이전 차시에 배웠던 블록들의 기능을 복합적으로 활용한다. 스위치 기능을 가진 버튼을 활용하여 LED와 버저를 동시에 작동시키도록 한다. 각 블록들을 함께 사용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각각의 기능을 익히고 보다 다양한 활용 방법을 구상할 수 있다. 교수 학습

More information

¿©¼ºÀαÇ24È£

¿©¼ºÀαÇ24È£ Contents ㅣ반딧불이ㅣ뒤엉켜 버린 삶, 세월이 흘러도 풀 수 없는.. 실타래 벌써 3년째 시간은 흘러가고 있네요. 저는 서울에서 엄마의 갑작스런 죽음 때문에 가족들과 제주로 내려오게 되었답 니다. 몸과 마음이 지쳐있었고 우울증에 시달리며, 엄마의 죽음을 잊으려고 하였습 니다. 그러다 여기서 고향 분들을 만나게 되었고 그 분들의

More information

<B1DDC0B6B1E2B0FCB0FAC0CEC5CDB3DDB0B3C0CEC1A4BAB82E687770>

<B1DDC0B6B1E2B0FCB0FAC0CEC5CDB3DDB0B3C0CEC1A4BAB82E687770> 여 48.6% 남 51.4% 40대 10.7% 50대 이 상 6.0% 10대 0.9% 20대 34.5% 30대 47.9% 초등졸 이하 대학원생 이 0.6% 중졸 이하 상 0.7% 2.7% 고졸 이하 34.2% 대졸 이하 61.9% 직장 1.9% e-mail 주소 2.8% 핸드폰 번호 8.2% 전화번호 4.5% 학교 0.9% 주소 2.0% 기타 0.4% 이름

More information

1. 외워서 답변하기 면접에서 이것만은 안된다 154 155

1. 외워서 답변하기 면접에서 이것만은 안된다 154 155 C h a p t e r C h a p t e r 5 실전면접 1. 외워서 답변하기 면접에서 이것만은 안된다 154 155 2. 부정직한 답변과 잘난 척하기 156 157 3. 관심과 열정의 결여 158 159 4. 급여나 복리후생부터 묻기 160 161 5. 이력서,자기소개서에 대한 이해의 결여 162 163 6. 지각 164 165 7. 비전문적 또는 부정적인

More information

CT083001C

CT083001C 발행인 : 송재룡 / 편집장 : 박혜영 / 편집부장 : 송영은 경희대학교 대학원보사 1986년 2월 3일 창간 02447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경희대로 26 전화(02)961-0139 팩스(02)966-0902 2016. 09. 01(목요일) vol. 216 www.khugnews.co.kr The Graduate School News 인터뷰 안창모 경기대학교

More information

041~084 ¹®È�Çö»óÀбâ

041~084 ¹®È�Çö»óÀбâ 1998 60 1 1 200 2 6 4 7 29 1975 30 2 78 35 1 4 2001 2009 79 2 9 2 200 3 1 6 1 600 13 6 2 8 21 6 7 1 9 1 7 4 1 2 2 80 4 300 2 200 8 22 200 2140 2 195 3 1 2 1 2 52 3 7 400 60 81 80 80 12 34 4 4 7 12 80 50

More information

<C3E6B3B2B1B3C0B0313832C8A32DC5BEC0E7BFEB28C0DBB0D4292D332E706466>

<C3E6B3B2B1B3C0B0313832C8A32DC5BEC0E7BFEB28C0DBB0D4292D332E706466> 11-8140242-000001-08 2013-927 2013 182 2013 182 Contents 02 16 08 10 12 18 53 25 32 63 Summer 2 0 1 3 68 40 51 57 65 72 81 90 97 103 109 94 116 123 130 140 144 148 118 154 158 163 1 2 3 4 5 8 SUMMER

More information

레이아웃 1

레이아웃 1 03 04 06 08 10 12 13 14 16 한겨울의 매서운 추위도 지나가고 어느덧 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소현이가 이 곳 태화해뜨는샘에 다닌 지도 벌써 1년이 지났네요. 해샘에 처음 다닐 때는 대중교통 이용하는 것도 남을 의식해 힘들어하고, 사무실내에서 사람들과 지내는 것도 신경 쓰여 어려워했었습니다. 그러던 우리 소현이가 하루, 이틀 시간이 지나면서

More information

Vision Mission 15 174 121881 T 0269004400 F 0269004499 170 5 121140 T 0221264091 F 0221264044 4 112 203 425807 T 0314020442 F 0314020140 899 402061 T

Vision Mission 15 174 121881 T 0269004400 F 0269004499 170 5 121140 T 0221264091 F 0221264044 4 112 203 425807 T 0314020442 F 0314020140 899 402061 T 2014 Vol.130 Zoom In People Vision Mission 15 174 121881 T 0269004400 F 0269004499 170 5 121140 T 0221264091 F 0221264044 4 112 203 425807 T 0314020442 F 0314020140 899 402061 T 0324341391 F 0324391391

More information

Gwangju Jungang Girls High School 이상야릇하게 지어져 이승이 아닌 타승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모텔에 여장을 풀고 먹 기 위해 태어났다는 이념 아래 게걸스럽게 식사를 했다. 피곤하니 빨리 자라는 선생님의 말 씀은 뒷전에 미룬 채 불을 끄고 밤늦게까지 속닥거리며 놀았다. 몇 시간 눈을 붙이는 둥 마 는 둥 다음날 이른 아침에

More information

내지-교회에관한교리

내지-교회에관한교리 내지-교회에관한교리 2011.10.27 7:34 PM 페이지429 100 2400DPI 175LPI C M Y K 제 31 거룩한 여인 32 다시 태어났습니까? 33 교회에 관한 교리 목 저자 면수 가격 James W. Knox 60 1000 H.E.M. 32 1000 James W. Knox 432 15000 가격이 1000원인 도서는 사육판 사이즈이며 무료로

More information

1 (1) 14 (2) 25 25 27 (3) 31 31 32 36 41 2 (1) 48 (2) 56 (3) 63 72 81 3 (1) 88 88 92 (2) 96 (3) 103 103 104 107 115 4 (1) 122 (2) 129 (3) 135 135 141 153 165 5 (1) 172 (2) 187 (3) 192 201 207 6 (1) 214

More information

ÃѼŁ1-ÃÖÁ¾Ãâ·Â¿ë2

ÃѼŁ1-ÃÖÁ¾Ãâ·Â¿ë2 경기도 도서관총서 1 경기도 도서관 총서 경기도도서관총서 1 지은이 소개 심효정 도서관 특화서비스 개발과 사례 제 1 권 모든 도서관은 특별하다 제 2 권 지식의 관문, 도서관 포털 경기도 도서관 총서는 도서관 현장의 균형있는 발전과 체계적인 운 영을 지원함으로써 도서관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발간되 고 있습니다. 더불어 이를 통해 사회전반의 긍정적인

More information

<5BB0EDB3ADB5B55D32303131B3E2B4EBBAF12DB0ED312D312DC1DFB0A32DC0B6C7D5B0FAC7D02D28312E28322920BAF2B9F0B0FA20BFF8C0DAC0C720C7FCBCBA2D3031292D3135B9AEC7D72E687770>

<5BB0EDB3ADB5B55D32303131B3E2B4EBBAF12DB0ED312D312DC1DFB0A32DC0B6C7D5B0FAC7D02D28312E28322920BAF2B9F0B0FA20BFF8C0DAC0C720C7FCBCBA2D3031292D3135B9AEC7D72E687770> 고1 융합 과학 2011년도 1학기 중간고사 대비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1 빅뱅 우주론에서 수소와 헬륨 의 형성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모두 고른 것은? 4 서술형 다음 그림은 수소와 헬륨의 동위 원 소의 을 모형으로 나타낸 것이. 우주에서 생성된 수소와 헬륨 의 질량비 는 약 3:1 이. (+)전하를 띠는 양성자와 전기적 중성인 중성자

More information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YouTube 플레이북 YouTube에서 호소력 있는 동영상으로 고객과 소통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More information

S - O I L M A G A Z I N E 2016 April Vol

S - O I L M A G A Z I N E 2016 April Vol 04 S-OIL MAGAZINE Vol. 413 April 2016 S - O I L M A G A Z I N E 2016 April Vol. 413 04 12 16 18 20 22 24 26 28 30 32 34 38 42 48 49 50 04 MONTHLY MAGAZINE 05 APRIL 2016 06 MONTHLY MAGAZINE 07 APRIL 2016

More information

1504-<C804><CCB4>.pdf

1504-<C804><CCB4>.pdf 4 APR GS Caltex MAGAZINE vol.506 + APRIL 2015 GS Caltex MAGAZINE vol.506 + APRIL 2015 Contents 03 CEO 05 GSC GSC 09 History 12 Column 18 Crude 22 GSC 30 GSC 36 GSC GSC GS 41 sabo gscaltex.com 46 50 news

More information

178È£pdf

178È£pdf 스승님이 스승님이 스승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씀하시기를 말씀하시기를 알라는 위대하다! 위대하다! 알라는 알라는 위대하다! 특집 특집 기사 특집 기사 세계 세계 평화와 행복한 새해 경축 세계 평화와 평화와 행복한 행복한 새해 새해 경축 경축 특별 보도 특별 특별 보도 스승님과의 선이-축복의 선이-축복의 도가니! 도가니! 스승님과의 스승님과의 선이-축복의 도가니!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MonthlyInsighT-2018_9월%20v1[1]

Microsoft PowerPoint - MonthlyInsighT-2018_9월%20v1[1] * 넋두리 * 저는주식을잘한다고생각합니다. 정확하게는주식감각이있다는것이맞겠죠? 예전에애널리스트가개인주식을할수있었을때수익률은엄청났었습니다 @^^@. IT 먼쓸리가 4주년이되었습니다. 2014년 9월부터시작하였으니지난달로만 4년이되었습니다. 4년간누적수익률이최선호주는 +116.0%, 차선호주는 -29.9% 입니다. 롱-숏으로계산하면 +145.9% 이니나쁘지않은숫자입니다.

More information

와플-4년-2호-본문-15.ps

와플-4년-2호-본문-15.ps 1 2 1+2 + = = 1 1 1 +2 =(1+2)+& + *=+ = + 8 2 + = = =1 6 6 6 6 6 2 2 1 1 1 + =(1+)+& + *=+ =+1 = 2 6 1 21 1 + = + = = 1 1 1 + 1-1 1 1 + 6 6 0 1 + 1 + = = + 7 7 2 1 2 1 + =(+ )+& + *= + = 2-1 2 +2 9 9 2

More information

coverbacktong최종spread

coverbacktong최종spread 12-B553003-000001-08 함께하자! 대한민국! Summer COVER STORY Contents www.pcnc.go.kr facebook.com/pcnc11 instagram.com/pcnc_official youtube.com/pcnctv cover story communication people culture news & epilogue 2016

More information

SIGIL 완벽입문

SIGIL 완벽입문 누구나 만드는 전자책 SIGIL 을 이용해 전자책을 만들기 EPUB 전자책이 가지는 단점 EPUB이라는 포맷과 제일 많이 비교되는 포맷은 PDF라는 포맷 입니다. EPUB이 나오기 전까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던 전자책 포맷이고, 아직도 많이 사 용되기 때문이기도 한며, 또한 PDF는 종이책 출력을 위해서도 사용되기 때문에 종이책 VS

More information

!

! ! !"!# $# %! %" %#& %' %(& "! "% "# "( #$& #%& ##& #'&!"#$%&'(%)%&*+'$%,-#. ' (%%%!"#$&'(%%% / 0%%%!"#$&'(%%% 1 2%%%!"#$&'(%%% +* ++%%%!"#$&'(%%% +& +3%%%!"#$&'(%%% +' +(%%%!"#$&'(%%% +/ +0%%%!"#$&'(%%%

More information

나하나로 5호

나하나로 5호 Vol 3, No. 1, June, 2009 Korean Association of CardioPulmonary Resuscitation Korean Association of CardioPulmonary Resuscitation(KACPR) Newsletter 01 02 03 04 05 2 3 4 대한심폐소생협회 소식 교육위원회 소식 일반인(초등학생/가족)을

More information

Print

Print 22-12324-4TEL:3668-3114 FAX:742-3387 TEL:3668-3120 FAX:745-9476 TEL:3668-3109, 2279-0867~8 TEL:3668-3127 TEL:3668-3123, 3128, 3162 www.saeki.co.kr, www.pentaximaging.co.kr Small 의 큰 스타일을 경험하다 당신의 카메라만으로도,

More information

장깨표지65

장깨표지65 06 어떻게 하면 믿음으로 살 수 있을까? 아무리 고민해도 아무런 방법이 없을 때가 많지요. 이번 여름! 믿음의 여행을 함께 떠나보는 건 어떠세요? 올해도 우리 친구들과 축제를 벌이실 선생님들을 응원합니다! 믿음의 여행을 떠.나.요! 사진 _ 한국장애인사역연구소 www.kmind.net 2010 06 Vol.65 D-30, D-29 D-28,

More information

[서비스] 1. 오프닝 네트워킹 파티 (전체 공통) (1/13(월) 밤 9시) FAST TRACK ASIA와 CAMP에 대해 소개하고, 3개 코스의 전체 참가자들의 소개 및 네트워킹을 진행합니다. 2. 패스트트랙아시아 파트너 CEO들과의 네트워킹 파티 (전체 공통) (

[서비스] 1. 오프닝 네트워킹 파티 (전체 공통) (1/13(월) 밤 9시) FAST TRACK ASIA와 CAMP에 대해 소개하고, 3개 코스의 전체 참가자들의 소개 및 네트워킹을 진행합니다. 2. 패스트트랙아시아 파트너 CEO들과의 네트워킹 파티 (전체 공통) ( 대학생 대상 CAMP 일정표 (6주, 12개 강의 + 6개 서비스) [강의] 1. 사업계획서 작성의 모든 것 (1/14(화) 오전 10시) 사업계획서 작성에 필요한 실무 지식과 유의해야 할 점들을 설명하고, 샘플 사업계획서들을 살펴봅니다. 2. 운명을 함께 할 공동창업자 및 초기 핵심멤버를 구하는데 고려해야 할 점들 (1/16(목) 오전 10시) 공동창업자와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Translation Song 1 Finger Family 한글 해석 p.3 아빠 손가락, 아빠 손가락. p.4 p.5 엄마 손가락, 엄마 손가락. p.6 p.7 오빠 손가락, 오빠 손가락. p.8 p.9 언니 손가락, 언니 손가락. p.10 p.11 아기 손가락, 아기 손가락. p.12 p.13 p.14-15 재미있게 부르기 (Sing and Play Time)

More information

(초등용1)1~29

(초등용1)1~29 3 01 6 7 02 8 9 01 12 13 14 15 16 02 17 18 19 20 21 22 23 24 03 25 26 27 28 29 01 33 34 35 36 37 38 39 02 40 41 42 43 44 45 03 46 47 48 49 04 50 51 52 53 54 05 55 56 57 58 59 60 61 01 63 64 65

More information

wtu05_ÃÖÁ¾

wtu05_ÃÖÁ¾ 한 눈에 보는 이달의 주요 글로벌 IT 트렌드 IDG World Tech Update May C o n t e n t s Cover Story 아이패드, 태블릿 컴퓨팅 시대를 열다 Monthly News Brief 이달의 주요 글로벌 IT 뉴스 IDG Insight 개발자 관점에서 본 윈도우 폰 7 vs. 아이폰 클라우드 컴퓨팅, 불만 검증 단계 돌입 기업의

More information

<C3CA36B0FAC7D020B1B3BBE7BFEB2E687770>

<C3CA36B0FAC7D020B1B3BBE7BFEB2E687770> 1. 한반도는 지진의 안전지대인가? 59 2. 일기 예보관이 되어서 69 3. 코일 나침반 79 4. 미니 전동기 만들기 93 5. 달걀을 먹는 세제 105 6. 재미있는 소다의 세계 117 7. 롱다리 프로젝트 127 8. 느낌으로 말해요 139 9. 침의 마술 152 1. 춤추는 인형 165 2. 저절로 움직이네! 177 3. 종이컵 스피커 189 4.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chap01-C언어개요.pptx

Microsoft PowerPoint - chap01-C언어개요.pptx #include int main(void) { int num; printf( Please enter an integer: "); scanf("%d", &num); if ( num < 0 ) printf("is negative.\n"); printf("num = %d\n", num); return 0; } 1 학습목표 프로그래밍의 기본 개념을

More information

ÆÞ¹÷-Æîħ¸é.PDF

ÆÞ¹÷-Æîħ¸é.PDF H.E.L.P. Vol. SUMMER Vol. WINTER 2015. vol 53 Pearl S. Buck Foundation Korea 4 Pearl S. Buck Foundation Korea 5 Pearl S. Buck Foundation Korea 프로그램 세계문화유산 걷기대회 Walk Together 탐방길곳곳에서기다리고있는조별미션활동! 남한산성 탐방길에는

More information

2016_2.key

2016_2.key VITAMIN-M MBN ADVERTISEMENTS BUYING GUIDE / MARCH. 2016 VITAMIN-M in March, 2016 Issue #1 5% 2 10 5.2%, 7.1% 2015 12, 3%, (2/10) [ ] [2549 ] 5.2% 1.0% 0.7% 3.0% 2.4% 2.3% 0.4% 0.2% MBN 8 A TV JTBC MBN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4C47B5F0BDBAC7C3B7B9C0CC20B5BFB0E8C0CEC5CF20B0F8C3A4C0FCB7AB>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4C47B5F0BDBAC7C3B7B9C0CC20B5BFB0E8C0CEC5CF20B0F8C3A4C0FCB7AB> LG디스플레이 동계인턴 공채 전략 2010년 11월 16일(화) 인사PR연구소 윤호상 1. 서론 세계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LG그룹 중 아주 잘나가는 계열사인 LG디스플레이의 동계 인턴사원 공 채 전략에 대해서 준비하였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삼성전자의 LCD 부분과 함께 세계시장의 50%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LCD 패널 출하량 기준으로는 모니터, 노트북

More information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Mobile Ver. 0.71b 2009. 3. 17 By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http://blog.patheye.com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설치 1/3 최종 배포 버전을 다 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된 파일은 CAB 파일입니다. CAB 파일에는

More information

......-....4300.~5...03...

......-....4300.~5...03... 덕수리-내지(6장~8장)최종 2007.8.3 5:43 PM 페이지 168 in I 덕수리 민속지 I 만 아니라 마당에서도 직접 출입이 가능하도록 되어있다. 이러한 장팡뒤의 구조는 본래적인 형태라 고 할 수는 없으나, 사회가 점차 개방화되어가는 과정을 통해 폐쇄적인 안뒤공간에 위치하던 장항 의 위치가 개방적이고 기능적인 방향으로 이동해가는 것이 아닌가 추론되어진다.

More information

CSG_keynote_KO copy.key

CSG_keynote_KO copy.key 101. 3 Shutterstock 4 Shutterstock 5 Shutterstock? 6? 10 What To Create 10 Ways to Find Trends and Inspiration 12 15 17 :. 21 24 Shutterstock 26 29 -. 31 Shutterstock : 36 " " 37! 39 41 45 46 47 49 Copyright

More information

유료방송채널 시청률 3% 시대 새 판 짜는 종합편성채널 <채널별 시청률 2% 이상 프로그램 개수> 속풀이쇼 동치미 (4.51%) 나는 자연인이다 (3.30%) 아궁이 (3.21%) 고수의비법 황금알 (3.17%) 엄지의 제왕 (2.91%) 천기누설 (2.86%) 신세계

유료방송채널 시청률 3% 시대 새 판 짜는 종합편성채널 <채널별 시청률 2% 이상 프로그램 개수> 속풀이쇼 동치미 (4.51%) 나는 자연인이다 (3.30%) 아궁이 (3.21%) 고수의비법 황금알 (3.17%) 엄지의 제왕 (2.91%) 천기누설 (2.86%) 신세계 열린세상열린방송 유료방송채널 시청률 3% 시대 새 판 짜는 종합편성채널 속풀이쇼 동치미 (4.51%) 나는 자연인이다 (3.30%) 아궁이 (3.21%) 고수의비법 황금알 (3.17%) 엄지의 제왕 (2.91%) 천기누설 (2.86%) 신세계 (2.86%)... 13개 MBN 시청률 3% 이상 유료방송 프로그램 총

More information

È޴ϵåA4±â¼Û

È޴ϵåA4±â¼Û July 2006 Vol. 01 CONTENTS 02 Special Theme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Beautiful Huneed People 03 04 Special Destiny Interesting Story 05 06 Huneed News Huneed

More information

4-Ç×°ø¿ìÁÖÀ̾߱â¨ç(30-39)

4-Ç×°ø¿ìÁÖÀ̾߱â¨ç(30-39) 항공우주 이야기 항공기에 숨어 있는 과학 및 비밀장치 항공기에는 비행 중에 발생하는 현상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과 학이 스며들어 있다. 특별히 관심을 갖고 관찰하지 않으면 쉽게 발견할 수 없지만, 유심히 살펴보면 객실 창문에 아주 작은 구멍이 있고, 주 날 개를 보면 뒷전(trailing edge) 부분이 꺾어져 있다. 또 비행기 전체 형 상을 보면 수직꼬리날개가

More information

에스디엘팜플렛-최종.cdr

에스디엘팜플렛-최종.cdr SELF-DIRECTED LEARNING 대불대학교 목포상공회의소 디자인센터 전북케이블TV 공영통신 송웰빙병원 서울 대영/동부교통 광주광역시 남구 송하동 354-1번지 3층 TEL 062 374 0650 FAX 062 383 4118 CRASH COURSE 우편원격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오리엔테이션 및 특강 구분 우편원격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특강

More information

차 례. 서론. 선행연구고찰.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를위한설문조사결과.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를위한면담조사결과 Ⅴ.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를위한개선방안제언 169 Ⅵ. 결론 195 참고문헌 부록 표차례 그림차례 서 론 1 Ⅰ. 서론 Ⅰ. 서론 1. 연구의필요성및목적 3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방안연구 4 Ⅰ. 서론 2. 연구의내용및범위 5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방안연구

More information

- 2 -

- 2 - - 1 - - 2 - - - - 4 - - 5 - - 6 - - 7 - - 8 - 4) 민원담당공무원 대상 설문조사의 결과와 함의 국민신문고가 업무와 통합된 지식경영시스템으로 실제 운영되고 있는지, 국민신문 고의 효율 알 성 제고 등 성과향상에 기여한다고 평가할 수 있는지를 치 메 국민신문고를 접해본 중앙부처 및 지방자 였 조사를 시행하 였 해 진행하 월 다.

More information

<BABBB9AE2DC7D5C3BC2E687770>

<BABBB9AE2DC7D5C3BC2E687770> * 주제어: 노무현대통령 참여정부 참여의 확대 갈등의 증폭 통합의 정치 세대.27 *** 이념 -.17 ***.12 *** -.18 *** -.06 * 여야 성향 정치 효능감.24 *** -.32 *** -.33 ***.01 탄핵 찬성여부 대통령 정부 만족도 -.02.19 *** -.35 *** 한나라당 지지 (지역) -.12

More information

내지(교사용) 4-6부

내지(교사용) 4-6부 Chapter5 140 141 142 143 144 145 146 147 148 01 02 03 04 05 06 07 08 149 활 / 동 / 지 2 01 즐겨 찾는 사이트와 찾는 이유는? 사이트: 이유: 02 아래는 어느 외국계 사이트의 회원가입 화면이다. 국내의 일반적인 회원가입보다 절차가 간소하거나 기입하지 않아도 되는 개인정보 항목이 있다면 무엇인지

More information

01¸é¼öÁ¤

01¸é¼öÁ¤ 16면 2012.7.25 6:14 PM 페이지1 2012년 8월 1일 수요일 16 종합 고려대장경 석판본 판각작업장 세계 최초 석판본 고려대장경 성보관 건립 박차 관계기관 허가 신청 1차공사 전격시동 성보관 2동 대웅전 요사채 일주문 건립 3백여 예산 투입 국내 최대 대작불사 그 동안 재단은 석판본 조성과 성보관 건립에 대해서 4년여 동안 여러 측면에 서 다각적으로

More information

5월전체 :7 PM 페이지14 NO.3 Acrobat PDFWriter 제 40회 발명의날 기념식 격려사 존경하는 발명인 여러분! 연구개발의 효율성을 높이고 중복투자도 방지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거센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국 26

5월전체 :7 PM 페이지14 NO.3 Acrobat PDFWriter 제 40회 발명의날 기념식 격려사 존경하는 발명인 여러분! 연구개발의 효율성을 높이고 중복투자도 방지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거센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국 26 5월전체 2005.6.9 5:7 PM 페이지14 NO.3 Acrobat PDFWriter 제 40회 발명의날 기념식 격려사 존경하는 발명인 여러분! 연구개발의 효율성을 높이고 중복투자도 방지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거센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국 26개 지역지식재산센터 를 통해 발명가와 중소기업들에게 기술개발에서 선진국은 첨단기술을 바탕으로

More information

2015년9월도서관웹용

2015년9월도서관웹용 www.nl.go.kr 국립중앙도서관 후회의 문장들 사라져 버릴 마음의 잔해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이번 해에도 배추농사에서 큰돈을 남은 평생 머릿속에서 맴돌게 될 그 말을 다시 떠올려보 만졌다 하더라도 지난 여름 어느 날 갑자기 들기 시작한 았다. 맺지 못한 채 끝나버린 에이드리언의 문장도 함께. 그 생각만은 변함없을 것 같았다. 같은 나이의 다른 아이 그래서

More information

10월추천dvd

10월추천dvd 2011 10 DVD CHOICE dvd dvd?!!!! [1] [2] DVD NO. 1898 [3] Days of Being Wild 지금도 장국영을 추억하는 이는 많다. 그는 홍콩 영화의 중심에 선 배우였고, 수많은 작품에 출연했다. 거짓말 같던 그의 죽음은 장국 영을 더욱 애잔하고, 신비로운 존재로 만들었다. 하지만 많은 이들 이 장국영을 추억하고, 그리워하는

More information

77

77 76 77 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78 2. 1 2 3 4 5 6 7 8 9 10 11 12 79 80 II 81 82 II 83 84 II 85 86 II 87 s t r e t c h i n g 88 II 89 90 II 91 d a n c e s p o r t s 92 II 93 ;4#; 94 II

More information

1

1 2/33 3/33 4/33 5/33 6/33 7/33 8/33 9/33 10/33 11/33 12/33 13/33 14/33 15/33 16/33 17/33 5) 입력을 다 했으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시작 페이지가 제대로 설정이 되었는지 살펴볼까요. 익스플로러를 종료하고 다시 실행시켜 보세요. 시작화면에 야후! 코리아 화면이 뜬다면 설정 완료..^^

More information

= " (2014), `` ,'' .." " (2011), `` ,'' (.)"

=  (2014), `` ,'' ..  (2011), `` ,'' (.) Finance Lecture Note Series 파생금융상품의 이해1 특강. 영화 Rogue Trader2 에 대하여: 제1부 조 승 모3 영남대학교 경제금융학부 2015학년도 1학기 Copyright 2015 Cho, Seung Mo 1 이 강의노트는 p조승모(2014), 선물과 옵션의 수리적 이해, 퍼플y과 p조승모 (2011), 현대투자론입문, 한국학술정보(주)y에서

More information

04 Çмú_±â¼ú±â»ç

04 Çмú_±â¼ú±â»ç 42 s p x f p (x) f (x) VOL. 46 NO. 12 2013. 12 43 p j (x) r j n c f max f min v max, j j c j (x) j f (x) v j (x) f (x) v(x) f d (x) f (x) f (x) v(x) v(x) r f 44 r f X(x) Y (x) (x, y) (x, y) f (x, y) VOL.

More information

사용설명서 의료용 진동기 사용설명서는 언제나 볼 수 있는 장소에 보관하세요. 사용전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을 반드시 읽고 사용하세요. 사용설명서에 제품보증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본 제품은 가정용 의료용 진동기이므로 상업용 또는 산업용 등으로는 사용을 금합니다. BM-1000HB www.lge.co.kr V V V V 3 4 V V C 5 6 주의 설 치

More information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빠른 빠른 시작: 시작: 라이선스, 라이선스, 서비스 서비스 및 주문 주문 이력 이력 보기 보기 고객 가이드 Microsoft 비즈니스 센터의 라이선스, 서비스 및 혜택 섹션을 통해 라이선스, 온라인 서비스, 구매 기록 (주문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비즈니스 센터에 로그인하여 상단 메뉴에서 재고를 선택한 후 내 재고 관리를 선택하십시오. 목차

More information

E20023804(2005).hwp

E20023804(2005).hwp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 19 - - 20 - - 21 - - 22 - - 23 - - 24 - - 25 - - 26 - - 27 - 100 기초선 중재(마인드 맵핑 프로그램을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43524D33C2F75F43524DC0BB20B1B8C3E0C7CFB1E220C0A7C7D120C1D8BAF1BFEEB5BF5F546F2042652E646F63>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43524D33C2F75F43524DC0BB20B1B8C3E0C7CFB1E220C0A7C7D120C1D8BAF1BFEEB5BF5F546F2042652E646F63> HUNET Information 2004-03-30 [CRM 3차] CRM을 구축하기 위한 준비운동 10가지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신뢰받는 경영지식 파트너 휴넷 운동 경기에서 준비운동을 하지 않거나 소홀하게 한다면 그 경기에서 승리 할 수 없다는 것은 누구라도 알고 있는 상식이다. 이처럼 준비운동에 대한 중요성은 새삼 강조를 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이다. 마찬가지

More information

Warner Bros Photofest Herbert Spencer Charles Darwin Spencer Spencer 1908 An Introduction to Social PsychologyWilliam McDougall McDougal

Warner Bros Photofest Herbert Spencer Charles Darwin Spencer Spencer 1908 An Introduction to Social PsychologyWilliam McDougall McDougal C H A P T E R 1 Jupiter Images Getty Images 1 Warner Bros Photofest 5 000 20 1855 Herbert Spencer Charles Darwin Spencer Spencer 1908 An Introduction to Social PsychologyWilliam McDougall McDougall 1923

More information

....pdf..

....pdf.. Korea Shipping Association 조합 뉴비전 선포 다음은 뉴비전 세부추진계획에 대한 설명이다. 우리 조합은 올해로 창립 46주년을 맞았습니다. 조합은 2004년 이전까 지는 조합운영지침을 마련하여 목표 를 세우고 전략적으로 추진해왔습니 다만 지난 2005년부터 조합원을 행복하게 하는 가치창출로 해운의 미래를 열어 가자 라는 미션아래 BEST

More information

레이아웃 1

레이아웃 1 Seed Money Bank Savings Banks vol.126 Seed Money Bank Savings Banks + vol.126 www.fsb.or.kr 20163 + 4 Contents 20163 + 4 vol.126 www.fsb.or.kr 26 02 08 30 SB Theme Talk 002 004 006 SB Issue 008 012 014

More information

<34BFF9C8A320B4DCB8E9B0EDC7D8BBF32E706466>

<34BFF9C8A320B4DCB8E9B0EDC7D8BBF32E706466> ISSN 2288-5854 Print ISSN 2289-0009 online DIGITAL POST KOREA POST MAGAZINE 2016. APRIL VOL. 687 04 DIGITAL POST 2016. 4 AprilVOL. 687 04 08 04 08 10 13 13 14 16 16 28 34 46 22 28 34 38 42 46 50 54 56

More information

Æí¶÷4-¼Ö·ç¼Çc03ÖÁ¾š

Æí¶÷4-¼Ö·ç¼Çc03ÖÁ¾š 솔루션 2006 454 2006 455 2006 456 2006 457 2006 458 2006 459 2006 460 솔루션 2006 462 2006 463 2006 464 2006 465 2006 466 솔루션 2006 468 2006 469 2006 470 2006 471 2006 472 2006 473 2006 474 2006 475 2006 476

More information

3 Contents 8p 10p 14p 20p 34p 36p 40p 46P 48p 50p 54p 58p 생명다양성재단 영물이라는 타이틀에 정 없어 보이는 고양이, 날카롭게 느껴지시나요? 얼음이 따뜻함에 녹듯이, 사람에게 경계심 많은 길고양이도 곁을 내어주면 얼음 녹듯이 당신을 바라봅니다. 길 위에 사는 생명체라 하여 함부로 대하지 말아주세요. 싫으면 외면해주세요.

More information

[NO_11] 의과대학 소식지_OK(P)

[NO_11] 의과대학 소식지_OK(P) 진 의학 지식과 매칭이 되어, 인류의 의학지식의 수준을 높 여가는 것이다. 하지만 딥러닝은 블랙박스와 같은 속성을 가지고 있어서, 우리는 단지 결과만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식의 의학지 식의 확장으로 이어지기는 힘들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실제로 의학에서는 인공지능을 사용하게 될 때 여러 가지 문제를 만들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간이 이해

More information

통계내지-수정.indd

통계내지-수정.indd 안전한 나날을 그리다 안전한 나날을 그리다 01 16 22 28 32 36 40 44 50 54 58 02 62 68 90 94 72 98 76 80 102 84 03 04 106 142 110 114 118 122 126 130 134 148 154 160 166 170 174 138 05 178 182 186 190 194 200 204 208 212

More information

회원번호 대표자 공동자 KR000****1 권 * 영 KR000****1 박 * 순 KR000****1 박 * 애 이 * 홍 KR000****2 김 * 근 하 * 희 KR000****2 박 * 순 KR000****3 최 * 정 KR000****4 박 * 희 조 * 제

회원번호 대표자 공동자 KR000****1 권 * 영 KR000****1 박 * 순 KR000****1 박 * 애 이 * 홍 KR000****2 김 * 근 하 * 희 KR000****2 박 * 순 KR000****3 최 * 정 KR000****4 박 * 희 조 * 제 회원번호 대표자 공동자 KR000****1 권 * 영 KR000****1 박 * 순 KR000****1 박 * 애 이 * 홍 KR000****2 김 * 근 하 * 희 KR000****2 박 * 순 KR000****3 최 * 정 KR000****4 박 * 희 조 * 제 KR000****4 설 * 환 KR000****4 송 * 애 김 * 수 KR000****4

More information

?

? ISSN 2005-792X 201570 COVER STORY Contents 2015 70 01 Part 04_ 06_ 12_ 14_ 16_ 18_ 8 12 20_ 28_ 32_ 40_ 46_ 48 _ 50 02 Part 03 Part 50_ 52_ 54_ 56_ 58_ 60_ 62_ 70_ 71_ 74_ 76_ 78_ 79_ 64_ 05 개회사 따른 지역경기

More information

? !

? ! 신임교원을 위한 교수법 특강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폐강을 피하는 몇가지 팁! 조 승 모 영남대학교 경제금융학부 2018년 2월 22일 Copyright 2018 Cho, Seung Mo 1. 폐강의추억 출처 : 와이유키키 (http://yukiki.net) 1. 폐강의추억 출처 : 영남대학교포털시스템 (http://portal.yu.ac.kr) 2.

More information

±³À°È°µ¿Áö

±³À°È°µ¿Áö 은 국민과 경찰이 함께 하는 역사와 체험의 복합 문화공간입니다. 국립경찰박물관은 우리나라 경찰 역사의 귀중한 자료들을 보존하기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박물관은 역사의 장, 이해의 장, 체험의 장, 환영 환송의 장 등 다섯 개의 전시실로 되어 있어 경찰의 역사뿐만 아니라 경찰의 업무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멀고 어렵게만 느껴지던 경찰의

More information

<3635B1E8C1F8C7D02E485750>

<3635B1E8C1F8C7D02E485750> 역사로 읽는 우리 과학 교사용 지도서 자연 6-1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Ⅱ) STS 프로그램이 중학생 과학에 관련된 태도에 미치는 효과 관찰 분류 측정훈련이 초등학생의 과학 탐구 능력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국민학교 아동의 과학 탐구능력과 태도 향상을 위한 실 험자료의 적용 과학사 신론 중 고등학생의 과학에 대한 태도 연구 과학사를 이용한 수업이 중학생의 과학과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MonthlyInsighT-2018_10월_v8

Microsoft PowerPoint - MonthlyInsighT-2018_10월_v8 * 넋두리 * 요즘고민이많습니다. 먼쓸리수익률도그중하나입니다. 누적수익률은아직좋지만최근성적은좋지않습니다. 8월에이어 9월에도졌습니다. 실적이좋아도, 충분히조정받아저평가상태여도주가가부진합니다. 버팀목이던국민연금은국내주식을더매수하긴어려운상태이고, 자산운용사들도사정이좋지않습니다. 견제가필요한주식시장에서외국인영향력이커졌습니다. 롱-숏전략이잘먹히죠. 후배들과같이만들어가는먼쓸리지만책임은제게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2017 Summer.Vol. 07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소식지 제4산업혁명시대 핵심인프라 공간정보 그 미래를 KAIA가 함께 합니다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은 국토공간정보의 효율적, 체계적 생산 및 가공과 다양한 국토공간정보의 활용 융합 서비스 기술 구현을 통해 국민 편의와 산업발전 향상을 도모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4산업혁명시대 핵심인프라 공간정보 그

More information

**09콘텐츠산업백서_1 2

**09콘텐츠산업백서_1 2 2009 2 0 0 9 M I N I S T R Y O F C U L T U R E, S P O R T S A N D T O U R I S M 2009 M I N I S T R Y O F C U L T U R E, S P O R T S A N D T O U R I S M 2009 발간사 현재 우리 콘텐츠산업은 첨단 매체의 등장과 신기술의 개발, 미디어 환경의

More information

조사구번호 가구번호 - 한국종합사회조사 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종로구명륜동 가 전화 팩스

조사구번호 가구번호 - 한국종합사회조사 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종로구명륜동 가 전화 팩스 조사구번호 가구번호 - 한국종합사회조사 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종로구명륜동 가 전화 팩스 srckgss@skku.edu http://src.skku.edu http://kgss.skku.edu 인사말씀 안녕하십니까 저희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에서는지난 년이래해마다한국종합사회조사 를시행하고있습니다 이조사는한국사회를종합적으로파악하고세계의주요국가들과비교연구하는데필요한자료를만들어내는목적이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튦 NO. 2155 Since 1969 2016. 06. 15 www.catholicfound.org www.cmc.or.kr blog.naver.com/cmc_health twitter.com/cmcmedicalnews www.facebook.com/cmcmedicalnews 02 CATHOLIC MEDICAL TIMES Vol.2155 2016.06.15 03

More information

국어 순화의 역사와 전망

국어 순화의 역사와 전망 전문용어의국어화 강현화 1. 들어가기 이해할 수 있는 쉬운 언어 사용의 전형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따라서 본고는 전문 용어의 사용자가 전문가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포 될 수 있다는 데에서 출발한다. 이러한 출발점을 시작으로 과연 전문 함 용어의 국어화가 어떻게 나아가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해 보고자 한다. 2. 전문 용어 연구의 쟁점 2.1. 전문 용어

More information

<B1B9C8B8C0D4B9FDC1B6BBE7C3B3BAB85F BB0DCBFEFC8A35B315D2E706466>

<B1B9C8B8C0D4B9FDC1B6BBE7C3B3BAB85F BB0DCBFEFC8A35B315D2E706466> 2011 Winter 02 08 10 News 14 Article Report 42 NARS Report 60 NARS Report Review 68 World Report 84 Column 94 Serial 116 2011 Winter 11 www.nars.go.kr 01 02 w w w. n a r s. g o. k r 03 04 01 02 03 04

More information

À¯¾ÆâÀÇ°úÇмÒÃ¥ÀÚ.PDF

À¯¾ÆâÀÇ°úÇмÒÃ¥ÀÚ.PDF 제1 부 제2부 제1 부 과학적 탐구기능 창의적 기능 창의적 성향 물체와 물질에 대해 알아보기 생명체와 자연환경 소중하게 여기기 자연현상에 대해 알아보기 간단한 기계와 도구 활용하기 멀리 보내기 변화시키기 띄우기 붙이기 궁금한 것 알아가기 적절한 측정 유형 선택하기 적절한 측정 단위 선택하기 적합한 측정 도구 사용하기 측정 기술 적절하게 적용하기 알고 있는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