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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 260 호 특집 중국온라인게임기업, 3 강구도에서 4 강구도로변화 China Game News 완메이스콩 07년도순이윤 3.6억위안, 회사확대및세계시장개척추진 나인유닷컴, 회사명칭변경및 08년신규 CI 발표 성따 07년도 4/4분기재무보고발표, 이윤대폭증가 1위고수 < 펑션방2 / 封神榜 2> 4월 3일최종클로즈베타, 4월말오픈베타실시 Game 순위 중국온라인게임기대작 NVIDIA 중국게임풍운방 2008년 2월온라인게임순위 2008년 2월 FlashGet 중국온라인게임다운로드순위 Game 회사소개 청두환러디지털정보기술유한공사 ( 成都欢乐数码信息技术有限公司 ) New Game 소개 Egg Life 1

2 특집 중국온라인게임기업, 3 강구도에서 4 강구도로변화 최근 2007년도 4/4분기재무보고를발표한기업들에대해비교분석결과, 2007년 4/4분기성따가 9,780만달러의영업수입을거두며온라인게임기업 1위를차지, 비교적우위를차지하였다. 또한왕이와쥐런이각각뒤를이어 2, 3위를차지하였다. 이윤면에서볼때왕이의순이윤이 5,340만달러로 1위를차지하였으며, 쥐런, 성따가그뒤를바짝쫓고있다. 기타온라인게임기업들은이들과비교적큰격차를나타내고있다. < 중국온라인게임기업 07년도 4/4분기주요업무지표비교 > ( 단위 : 만달러 ) 총수입 게임수입 이윤율 순이윤 성따 9,780 9, % 4,010 왕이 8,530 6, % 5,340 쥐런 5,960 5, % 4,580 The 9 5,810 5,310 48% 1,180 완메이스콩 3,540 3,160 85% 2,000 SOHU 6,530 2,400 79% 1,510 ( 비고 : 왕이와 SOHU의이윤율은온라인게임만을가리키는것이며기타업무는불포함 ) 영업수입비교 2007년은온라인게임기업이모두폭발적인발전추세를기록한한해이다. 4/4분기온라인게임기업의총영업수입은모두비교적큰폭의성장율을기록하였으며, 기존예측을넘어서는우수한실적을거두었다. 구체적인수치는다음과같다 < 총영업수입 > 성따 : 9,780만달러로전년동기대비 51.8% 증가하였으며, 전기대비 8.8% 증가왕이 : 8,530만달러이며, 그중게임분야영업수입은 6,950만달러로전년동기대비 12.3% 증가, 전기대비 8.3% 증가쥐런 : 5,960만달러로전년동기대비 151.8% 증가, 전기대비 7.3% 증가 The 9 : 5,810만달러로전년동기대비 50% 증가, 전기대비 34% 증가완메이스콩 : 3,540만달러로전년동기대비 325.2% 증가, 전기대비 20.8% 증가 SOHU : 6,530만달러이며, 그중게임분야영업수입은 2,400만달러로전년동기대비 10배이상증가하였으며, 전기대비 89% 증가 2

3 최근 2 년간중국온라인게임기업의총영업수입변화추세 1. 성따 - 성따는중국온라인게임산업에서선두자리를더욱공고히하였으며, 그영업수입규모는안정적인성장추세를지속유지하고있다. 주요경쟁상대기업들과의영업수입면에서우세격차를더욱벌리고있다. 2. 왕이 - 왕이의게임영업수입규모는최근 2년간 6,000만달러수준에서정체, 성장원동력이부족한실정으로전년동기대비성장현황은게임산업평균수준에못미치고있다. 성따와의영업수입격차가점점더벌어지고있는상황에서후발주자들의추격이라는거대한압력에직면하고있다. 3. 쥐런과 SOHU - 쥐런을대표로하는후발주자들은현재시장의전체적인구도를변화시키고있다. 쥐런은현재영업수입 3위를차지하고있으며, SOHU의온라인게임분야실적또한급성장추세를나타내고있다. 4. The 9와완메이스콩 - The 9의 2007년도 4/4분기영업수입증가추세는매우현저하여, 기존의불안정하고둔화되었던성장추세에서탈피, 온라인게임산업선두그룹에바짝다가섰다. 완메이스콩의영업수입성장추세는 2007년도 4/4분기다소둔화되었으나, 여전히양호한발전추세를유지하고있다. 이윤창출능력 2007년도 4/4분기왕이는 5,340만달러의순이윤 ( 광고및기타업무불포함 ) 을기록, 온라인게임산업업계선두를차지하며쥐런의 4,580만달러와성따의 4,010만달러를크게앞질렀다. 완메이서콩의 4/4분기순이윤은 2,000만달러이며, The 9는 1,180만달러를기록하였다. 이윤율측면에서볼때, 왕이 (90.7%), 쥐런 (85.7%), 완메이스콩 (85%) 등이비교적높은수준을유지하였다. 성따는 67.1% 로다소낮은수준을기록하였으나, 이는순이윤과영업수입간의차이가발생한것이그원인으로생각된다. The 9의이윤율이가장낮아 48% 를기록하였다. 3

4 2007 년 4/4 분기각기업의게임유저규모비교 260 성따의 4/4분기온라인게임활성화소비유저 (APA) 는 347만명에달해전기대비 12.7% 증가하였다. 평균소비유저수입 (ARPU) 는 57.8위안으로전기대비 3.1% 감소하였다. 쥐런의 4/4분기온라인게임활성화소비유저는 140.5만명으로전년도동기대비 78.6% 증가, 전기대비 6.6% 증가하였다. ARPU는 308.6위안을기록, 전년도동기대비 40.5% 증가하였으며, 전기대비 1.1% 증가하였다. 평균동접자수 (ACU) 는 51.2만명을기록하였으며최고동접자수 (PCU) 는 98.3만명을기록하였다. 완메이스콩의 4/4분기활성화소비유저는 156.5만명으로전년동기대비 159.9% 증가, 전기대비 12.8% 증가하였다. ARPU는 141위안으로전년동기대비 85.2% 증가, 전기대비 3.8% 증가하였다. 평균동접자수는 62.4만명으로전기대비 21.6% 증가하였다. 왕이의 4/4분기최고동접자수는 150만명에달했으며, The 9의최고동접자수는 120만명을기록하였다. 유저규모및수입수준측면에서볼때, 성따는최대규모의소비유저층을보유하고있으며, 증가상태도양호한편이나, 평균유저수입이비교적낮아 57.8 위안에불과하며, 이또한감소하는추세를나타내었다. 성따는유저규모의확대가초래한일시적인현상이며, ARPU가아직더증가할수있는공간이있다고밝혔다. 쥐런의 ARPU는 위안에달해기타경쟁상대들보다훨씬높은수치를기록하였다. 따라서소비유저규모가그다지우세를나타내지못하고있는상황에서높은영업수입을기록할수있었다. 쥐런은이는주력게임 < 쩡투 / 征途 / 징도 > 의주요유저층이비교적높은소비능력을보유한까닭이라고분석하였다. 완메이스콩의 4/4분기활성화소비유저와동접자수는모두양호한발전을나타내었다. 완메이스콩의관련인사에따르면, ACU의증가는주로신규게임의지속적인출시덕분이며, 소비유저의증가는게임의마케팅및홍보이벤트로인한결과라고한다. 이밖에완메이스콩의관련인사는곧출시될 < 츠삐 / 赤壁 / 적벽 > 은향후높은 ARPU 수치를기록할것으로전망된다고밝혔다. 원가분석 4/4분기온라인게임기업의총원가 ( 서비스원가및운영지출포함 ) 측면에서볼때, 성따의총원가가가장높아 5,960만달러를기록하였다. 2위는 The 9으로 4,711만달러를기록하였다. 왕이 (3,579만달러 ), 쥐런 (2,140만달러 ), 완메이스콩 (1,658만달러 ) 순으로점차낮아지는모습을나타내었다. 각온라인게임기업들의제품연구개발투입정도를분석하면, 성따는 750만달러로선두를차지하였으며, 왕이는 668만달러로 2위를기록하였다. 이두곳기업의연구개발투입액은기타온라인게임기업수준을훨씬웃도는수치로나타났다. 쥐런의연구개발투입액은 180만달러에불 4

5 과, The 9(170 만달러 ) 와비슷한수준을기록하였다. 완메이스콩은 311 만달러를기록하였다. 260 연구개발투입액이판매수입에서차지하는비율을비교하면, 완메이스콩 (8.79%) > 왕이 (7.83%) > 성따 (7.67%) > 쥐런 (3.03%) > The 9(2.93%) 순으로나타났다. 물론, 각기업들의연구개발비용은운영하는게임의수량및운영방식과관련이있으며제품연구개발중시도를완벽히반영하였다고는볼수없을것이다. 판매는온라인게임성공의중요한일환으로각기업의판매분야의투입도를분석, 판매비용이운영비용에서차지하는비율로나타내어분석을진행하였다. 온라인게임기업별해당비율을살펴보았을때, 쥐런 (61.24%) > 완메이스콩 (53.94%) > 왕이 (39.09%) > The 9(26.73%) > 성따 (25.55%) 순으로나타났다. 위와같이비교하였을때, 쥐런의판매분야투입도가비교적높아판매비용이전체운영비용의 60% 이상을차지함을알수있다. 완메이스콩역시 50% 이상의비율을기록하였다. 성따의비율이가장낮은수준을기록하였으며, 절대적인액수면에서도쥐런보다낮게나타났다. 자료 : China Game News 완메이스콩 07 년도순이윤 3.6 억위안, 회사확대및세계시장개척추진 완메이스콩은 2월 25일 2007년 4/4분기및 2007년도전체재무보고를발표하였다. 완메이스콩의 4/4분기총영업수입은 2.584억위안으로전년동기대비 325.2% 증가하였으며, 순이윤은 1.462억위안을기록하였다. 2007년도전체총영업수입은 6.891억위안으로동기대비 593.2% 증가하였으며, 순이윤은 3.619억위안을기록하였다. 2007년 4/4분기 < 완메이스졔궈지반 / 完美世界国际版 / 완미세계국제판 >, < 주시엔 / 诛仙 / 주선 >, < 우린와이쫜 / 武林外传 / 무림외전 > 이확장팩출시에성공하였으며, < 츠삐 / 赤壁 / 적벽 >, < 러우스졔 / 热舞世界 / 열무세계 > 등의알파테스트실시에힘입어완메이스콩의평균동접자수 (ACU) 는약 62.4만명을기록, 전기대비 21.6% 증가, 전년동기대비 153.5% 증가하였다. 활성화소비유저수 (APC) 는약 156.5만명을기록하였으며, 유저한명당소비금액은 141위안을기록하였다. 완메이스콩은이번재무보고에서해외시장개척의지를더욱강하게밝혔다. 현재건설중에있는지사인미국지사는북아메리카시장개척에주력할계획이다. 이미국지사는주로본사의발전전략과의협력에주력할것이며, 본사의세계시장무대에서의발전을더욱공고히하기위해 5

6 노력할계획이다. 260 < 완미세계국제판 > 의한국진출에뒤이은 < 무림외전 > 의타이완지역출시성공이후완메이스콩은 2008년 2월 19일 Cubinet 회사와 < 무림외전 > 의베트남지역대리운영및 < 주선 > 의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폴지역대리운영권관련계약을완료하였음을발표하였다. 따라서완메이스콩은향후세계화발전전략을지속할것으로전망되며, 해외시장개척행보에더욱박차를가할것으로보인다. 자료 : 나인유닷컴, 회사명칭변경및 08 년신규 CI 발표 중국국내온라인게임및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콘텐츠산업의선두기업중하나인나인유닷컴 ( 은 2월 25일상하이에서브랜드자원의통일을실현하고나인유닷컴브랜드의유저인지도를더욱높이기위해원 상하이룬싱네트워크과기유한공사 ( 海润星网络科技有限公司 ) 라는회사명을변경하기로결정하였다고발표하였다. 또한나인유닷컴은생활화된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커뮤니티기업이라는장기적인경영목표를실현하기위해인터넷유저및일반대중에게 2008년도최신나인유닷컴기업정의및기업 CI를발표하였다. 1. 상하이룬싱네트워크과기유한공사명칭변경 상하이시공상국의허가를거쳐원상하이룬싱네트워크과기유한공사라는명칭을 2월 25일부터 " 상하이나인유네트워크과기유한공사 ( 上海久游网络科技有限公司 )" 로변경한다. 또한기업 CI 에도상응하는조정과변경을진행한다. 2. 나인유닷컴기업정의변경 나인유닷컴의기업정의는원온라인게임및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포털사이트운영업체에서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사이버커뮤니티운영업체라는정의로변경된다. 이를통해인터넷유저들및일반대중들에게더욱분명하게나인유닷컴의생활화된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사이버커뮤니티건설경영이념을전달하도록한다. 6

7 3. 나인유닷컴 2008 년도신규기업 CI 260 나인유닷컴은자체기업가치를제품과서비스분야로부터유저커뮤니티분야로전면전환하기위한전략목표를실현하고기업경영이념을더욱강화하기위해원 " 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포털사이트 " 를포함한나인유닷컴의로고에대한내용에조정을거쳐 " 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커뮤니티 " 로전환하였다. 나인유닷컴은이러한조정을통해나인유닷컴의경영비전을실현하고다음발전단계인웹에근거한플랫폼콘텐츠및서비스와클라이언트에근거한플랫폼콘텐츠및서비스라는두가지측면을모두실현하는사이버커뮤니티를구축하기위한기초를닦을계획이다. 자료 : 성따 07 년도 4/4 분기재무보고발표, 이윤대폭증가 1 위고수 성따가 2월 26일발표한재무보고에따르면, 2007년 4/4분기순영업수입은 7.14억위안을기록, 전기대비 8.8% 증가하였다. 성따의업무실적은또한번업계의감탄을자아냈으며, 성따의 2007년혁신적인계획에완벽한마침표를찍었다. 최근발표된왕이의재무보고에따르면, 왕이의 2007년 4/4분기수입은 5.06억위안을기록여전히업계 2위에머물렀다. 2006년초모델전환후, 성따는연속 9개분기동안급성장추세를유지하였으며, 2007년연속 4차례업계최고신기록을경신하며중국온라인게임산업 1위기업자리를굳혔다. 온라인게임업무분야의급성장은주로활성화소비유저수의현저한증가에힘입은것이었다. 성따가유저들을흡수할수있었던주요원인은 < 촨치스졔 / 传奇世界 / 전기세계 >, < 파오파오탕 / 泡泡堂 / 비엔비 > 등구게임이지속적으로신규버전및혁신적인아이템들을출시하였던데에있으며, 또한 < 펑윈 // 풍운 > 등신규게임들도유저수증가를촉진하였다. 이러한급성장은성따게임구도및 CSP(Come-Stay-Pay) 방식의지속적인발전능력을잘나타내었다고할수있을것이다. 성따의 4/4분기순이윤은 2.93억위안 ( 약 3,820만달러 ) 을기록, 전기순이윤은 2.39억위안을기록하였으며, 전년도 4/4분기순이윤은 2.40억위안을기록하였다. 재무보고에따르면, 성따의 4/4분기온라인게임수입은 6.88억위안으로 8.5% 증가, 또다시월스트리트의 4~7% 성장이라는예측을뛰어넘었다. 운영이윤은 2.79억위안을기록, 전년동기대비 79.7% 대폭증가하였다. 성따의 4/4분기업무실적은월스트리트의가장높은예측평가수준을뛰어넘었으며, 성따의자체내 7~8% 성장예측을훨씬웃도는수치이다. 성따의 4/4분기우수성적은우선온라인게임수입의대폭증가에힘입은것으로 < 촨치 / 传奇 / 미르의전설 >, < 촨치스졔 / 传奇世界 / 전기세계 >, < 펑 7

8 윈 / 风云 / 풍운 > 등의 MMORPG가지속적으로성장함에따라수입또한지속적으로증가하는결과를낳았다. 또한 < 메이플스토리 >, < 비엔비 > 등캐주얼게임의 APPU 수치또한대폭상승, 전기대비 4.4% 상승하였다. 중국상장온라인게임회사의 2007년도 4/4분기재무보고는모두우수한성적을자랑하였으며, 성따의수입은또다시사상최고기록을경신하였다. 성따는선두기업으로서의자리를더욱굳혔으며, 경쟁상대와의격차를더욱벌렸다. 자료 : < 펑션방 2 / 封神榜 2> 4 월 3 일최종클로즈베타, 4 월말오픈베타실시 2008년 3월 6일 King soft( 金山 ) 의 2008년첫신작대형신화국전온라인게임 < 펑션방2/ 封神榜 2/ 봉신방2> 가정식클로즈베타테스트를실시한다. 2월 28일베이징 King soft가주최한기자회견에서 King soft 관련책임자쩌우타오는 2008년 King soft는주요우세를집중발휘, 3대블록버스터를출시할예정이라고밝혔다. 3대블록버스터중첫제품인 < 봉신방2> 는 4월 3일최종클로즈베타를실시하고 4월말오픈베타테스트를시작할예정이라고한다. 모든서버가함께참여할수있는국전 ( 国战 ) 시스템 10인의게이머로이루어진팀을상대로자원광물을빼앗는소규모게릴라전은언제든지발발할가능성이있으며, PK를좋아하는게이머들또한매일같이싸울수있다. 100인규모의병단을이끄는제후들은성지를중심으로치열한공성전을벌일수있다. < 봉신방2> 는최초로리얼타임전략시스템과국전시스템을완벽하게결합, 성을수호하는주둔군은성을방어하는시스템을완벽히설치할수있으며, 성을공격하는군대는삼국지와같이성밖에진영을설치할수있도록하였다. 또한 1,000인이상규모의대형전쟁은서버간에발생할수있도록하였다. 봉신세계에서각서버들은각자의영토를보유하고있으며, 대군을조직하여서버간원정에나설수있다. 서버간전쟁결과는실시간으로업데이트되어공식사이트의세계맵에표시된다. " 신용시스템 ", 온라인게임운영의신규모델 8

9 King soft는제 3세대온라인게임운영방식모색과정중에 < 봉신방2> 출시를빌어최신 "T(try)/P(pay)" 게임운영모델을출시할계획이다. 이는바로생활속에서자주등장하는 " 신용시스템 " 이라고할수있을것이다. 기존의 " 구매후사용 " 방식인아이템소비방식과비교하면, < 봉신방2> 의 "T/P" 신용모델은 " 시범사용한후구매 " 방식이다. 각게이머들은이러한시스템을통해각자의신용한도를보유하게되며, 게이머들은먼저돈을지불할필요없이우선적으로아이템을소비사용할수있게된다. 만족하지않는다면무조건환불가능하며이에따른손실은게이머들이게임을진행하면서쌓인신용포인트에서차감하게된다. " 게이머고용시스템 " < 봉신방2> 는중국최초로 " 게이머고용시스템 " 을출시할계획이다. 고용시스템이란고용주와피고용인이라는두종류의게이머로구성되며기존게임과다른점은 < 봉신방2> 게임속고용주와피고용인은모두실제게이머로이루어진다는점이며, 결코 NPC가아니다. 저레벨의게이머들은고레벨의게이머들을고용하여자신의보표로삼을수있으며함께몬스터를죽이고레벨업을할수있다. 고용된고레벨게이머들은다양한보상을받게된다. 위와같은 3대혁신을통해 King soft는게이머들이게임속에서중국고대신화의정수를더욱잘체험할수있을것이라자신하고있다. 자료 : Game 순위 중국온라인게임기대작 순 위 게임명칭 1 - 시엔찌엔치샤좐OL( 仙劍奇俠傳 / 선검기협전 ) 2 - 창티엔 ( 苍天 / 창천 ) 3 - 쩐 산궈우솽 ( 真三国无双 OL / 진 삼국무쌍 ) 4 - 찌엔샤칭웬 ( 剑侠情缘罔絡版 3 / 검협정연인터넷버전 3) 5 6 띠샤청위용스 ( 地下城与勇士 / 지하성과용사 ) 6 5 치롱쭈Online( 七龙珠 Online / 드래곤볼Online) 7 - 산궈처 ( 三国策 / 삼국책 ) 8 - 용헝즈타 ( 永恒之塔 / Aion) 9

10 9 - 성샤오촨숴 ( 生肖传说 / 생초전설 ) 10 - 시엔징촨숴2( 仙境传说 2 / RO2) 11 - 카이신 ( 开心 / 개심 ) 12 - 머환셩디엔 ( 魔幻圣典 / 마환성전 ) 13 - 허진짠지 ( 合金战纪 / 합금전기 ) 14 - Crossfire 15 - 쉰셴 ( 寻仙 / 심선 ) 16 - 이치당치엔 ( 一騎當千 / 일기당천 ) 17 - 스미엔마이푸 ( 十面埋伏 / 십면매복 ) 18 新 우린췬샤쫜 ( 武林群侠传 / 무림군협전 ) 19 - 롱주엔스졔 ( 龍睠世界 / 용권세계 ) 웨이우두쭌 ( 唯无独尊 / 유무독존 ) 자료 : NVIDIA 중국게임풍운방 (08-05~07) 순위 게임명칭 게임유형 1 시엔찌엔치샤쫜4( 仙剑奇侠传 Ⅳ / 신검기협전4) RP 2 페이페이 ( 飞飞 / 비비 ) MMORP 3 츠삐 ( 赤壁 / 적벽 ) MMORP 4 머써우쓰제 ( 魔兽世界 / WOW) MMORP 5 잉숑촨숴Ⅳ( 英雄传说 Ⅳ / 영웅전설4) RP 6 짠훠 : 홍써찡지 ( 战火 : 红色警戒 / 전화 : 홍색경계 ) MMORP 7 완메이스졔 ( 完美世界 / 완미세계 ) MMORP 8 러쉐쟝후 ( 热血江湖 / 열혈강호 ) MMORP 9 머리바오뻬이Ⅱ( 魔力宝贝 Ⅱ/ 클로즈게이트2) MMORP 10

11 10 멍환시여우 ( 梦幻西游 / 몽환서유 ) RP 자료 : 년 2 월온라인게임순위 순위변동게임명칭개발회사 / 운영회사 1 머써우쓰제 ( 魔兽世界,WOW) 블리자드 ( 暴雪 ) / The 9( 第九城市 ) 2 파오파오카딩처 ( 跑跑卡丁车, 카트라이더 ) Nexon / 스지티엔청 ( 世纪天成 ) 3 파오파오탕 ( 泡泡堂, 비엔비 ) Nexon / 상하이성따 ( 上海盛大网络 ) 4 쭈시엔 ( 诛仙, 주선 )) 완메이스콩 / 완메이스콩 ( 完美时空 ) 5 진우퇀 ( 劲舞团, 오디션 ) T3 엔터테인먼트 / 나인유닷컴 ( 久游网 ) 6 멍환시요우 ( 梦幻西游, 몽환서유 왕이 / 왕이 ( 网易 ) 7 제토우란치우 ( 街头篮球, 프리스타일 ) JCC / 티엔롄스지 ( 天联世纪 ) 8 티엔롱빠뿌 ( 天龙八部, 천룡팔부 ) SOHU / SOHU( 搜狐 ) 9 따화시여우3 ( 大话西游 3, 대화서유3) 왕이 / 왕이 ( 网易 ) 10 춘치우Q쫜 ( 春秋 Q 传, 춘추Q전 ) 청두 ( 成都 ) King soft / King soft( 金山 ) 자료 : 大众软件 2008 년 2 월 FlashGet 중국온라인게임다운로드순위 순위 게임명칭 1 진우퇀 ( 劲舞团, 오디션 ) 2 파오파오카딩처 ( 跑跑卡丁车, 카트라이더 ) 3 펑훠즈뤼 ( 风火之旅, 풍화지려 ) 4 줘위에즈졘 ( 卓越之剑, 그라나도에스파다 ) 5 멍환시요우 ( 梦幻西游, 몽환서유 ) 6 머써우쓰졔 ( 魔兽世界, WOW) 7 쥐런 ( 巨人, 거인 ) 11

12 8 츠삐 ( 赤壁, 적벽 ) 9 QQ 싼궈 (QQ 三国, QQ 삼국 ) 10 쩐싼궈우슈앙 OL ( 真三国无双 OL, 진삼국무쌍 OL) 자료 : 大众软件 Game 회사소개 청두환러디지털정보기술유한공사 ( 成都欢乐数码信息技术有限公司 ) 청두환러디지털정보기술유한공사는스촨공용정보산업유한책임공사와해외대형디지털엔터테인먼트회사가공동투자로설립한것으로온라인, 무선네트워크게임제품운영과온라인게임기술연구개발을주요업무로하는회사이다. 이회사는 2002년에설립되어행정부, 제 3자합작부, 시장부, 업무부, 기술부, 시스템운영부, 고객서비스부등다양한부서를두고있다. 환러디지털은해외온라인게임제품의퍼블리싱, 운영, 판매등에전문종사하는기업이다. 이회사는직업화정신을계승, 개발, 퍼블리싱, 판매, 운영등을일체화한종합적인중국최고첨단기술소프트웨어기업으로거듭나기위해노력하고있으며, 중국게임산업의발전에주력하고있다. 환러디지털은또한이동통신을주로하는신세대전신및네트워크부가가치서비스영역을주목, 각종합작파트너와함께유선온라인게임제품운영분야에서누적된기술, 시장, 판매루트등의노하우를통해적극적으로중국국내외시장개척에나서고있다. 설립일자 : 2002년 주요업무 : 온라인게임개발 관련제품 : < 진용췬샤쫜2/ 金庸群侠传 2/ 김용군협전2> 온라인게임오픈베타서비스진행 < 밍윈 / 命运 / 운명 > 온라인게임무료화운영진행 < 미촨 / 密传 / 밀전 > 온라인게임무료화운영진행 회사연락처주소 : 四川成都市新鸿路 181# 天府热线大厦 5 楼전화 : (86-28) 팩스 : (86-28) 홈페이지 : 자료 : 12

13 New Game 소개 Egg Life 게임이름 : Egg Life 게임종류 : 롤플레잉 게임특징 : 카툰스타일 개발업체 : 웨이스인터랙티브 ( 维思互动 ) 운영업체 : 웨이스인터랙티브 ( 维思互动 ) 공식사이트 : <Egg Life> 는여성게이머들을타깃으로제작된 3D 온라인애완동물캐주얼게임이다. 게임배경 Egg 별의과학기술은매우놀라운단계에접어들었으나 Egg별의알주민들은한차례거대한전자폭풍으로자신의별을잃어버렸으며, 극소수의알들만이강력한전자파를따라우주에서떠돌게되었다. 그중한마리의알이전자파를따라지구에도착하였으며, 여성게이머의컴퓨터안에떨어지게되었다. 이알은자신의초능력을통해컴퓨터속의기이한세계즉 Egg Life를창조하였다. 애완동물육성 Egg Life에접속하기만하면게이머들은바로자신의귀여운알을소유할수있게된다. 그들은감정을지닌작은요정들로, 각알들은모두자신의별자리및혈액형등을보유하고있다. 이는알들이보유하고있는기본적인특성이며, 여성게이머들은자신이원하는대로각종다양한스킬을보유한개성있는알들을키울수있다. 미니게임 여성게이머들은이러한자신의알들을가지고각종두뇌개발용미니게임들을즐길수있다. 액션장르, 두뇌개발장르, 뮤직장르, 댄스장르, 스포츠장르등다양한미니게임들이준비되어있다. 이러한미니게임들은매우간편하고쉬우며, 인성화된설정으로게임을처음즐기는게이머도전혀문제없이배울수있다. 바탕화면애완동물 Egg Life는편리한바탕화면애완동물게임방식또한제공한다. 게임에접속할수없더라도바탕화면상태에서자신의알을꺼내즐길수있다. 13

14 개성화된플랫폼 260 Egg Life는게이머들에게개성화된플랫폼을제공할예정으로자신의각종개성화된언어로게임속콘텐츠들을대신할수있으며, 자신이직접제작한독특한표정도즐길수있다. Egg Life가기타게임들과가장다른독특한점은여성게이머들에게각종쉽고편리한편집기를제공한다는점으로조작이매우간편한알편집기를통해자신이소유한알들에게다양한개성, 언어, 동작등을부여할수있다. 자료 : CHINA GAME WEEKLY 자료제공 DONGGUK UNIVERSITY 동국대학교중국산업경제연구소 TEL: / FAX: J B T 北京金碧伟业有限公司 TEL: / FA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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