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드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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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화 위
- 6 years a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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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011 CANNES LIONS
2 - 깐느광고제 Integrated/Titanium 부문심사위원
3 칸광고제를통해보는새로운광고의흐름
4 Whenever 당신의동반자가된이젠, SMART Device
5 SMART Device 는함께할수록즐거워지고소비자또한함께반응한다. * 6 억 65 백만전세계 Facebook 가입자 * 366 만명국내 Facebook 가입자 * 330 만명국내트위터가입자
6 새로운미디어가소비되는이순간, Marketer 는고민한다. HOW? WITH WHAT?
7 그래서, Marketer 는다양한 Digital marketingtool 을활용하기시작한다 QR AR LBS SNS BY DIGITAL SMARTLY FOR MORE FUN
8 NOW 소비자는새로운체험에놀라고소비자끼리함께공유하며 DIGITALMARKETING을즐기고있다.
9 지금, 만나봅시다!!
10 # 2011 년칸광고제속 DIGIATAL TOOL 스마트기기 애플리케이션 증강현실 유투브 Purpose LBS New Experience with more fun 구글스트리트 View QR 코드 f 소셜네트워크스서비스
11 Home plus DIGIATAL TOOL : QR 코드 Media Lions / Grand prix - Advertiser : Tesco Plc - Brand name : Tesco - Product : Tesco stores - Agency : cheil Worldwide - Coutry : SouthKorea CAMPAIGN ANALYSIS - 목적 : 스토어싞설없이판매율증가 - Concept : Homeplus subway virtual store - 이용매체 : 지하철스크린도어광고판 / QR코드 - 캠페인젂략 : 바쁜일상에쫓겨사는직장인들을타켓으로출퇴귺길손쉽게상품을구매할수있도록지하철스크린도어에매장이미지를젂면부착 / 상품이미지에 QR코드를젆목하여스마트폰으로통해손쉽게옦라인주문가능토록기획 - 캠페인특징 : QR코드를통한오프라인과옦라인의자연스러운연결하였으며, 소비자의편의성에중젅을두고실시갂으로쇼핑에서구매그리고배송까지한번에이뤄지게한젅이특징적임 - 결과 : 옦라인사이트가입자 76% 증가 / 옦라인매출 130% 증가
12 Decode Jay-Z with Bing DIGIATAL TOOL : 검색엔진 Outdoor Lions / Grand prix - Advertiser : microsoft - Brand name : Bing - Product : Decode Jay-Z with Bing - Agency : DROGA5 New York, USA - Coutry : USA CAMPAIGN ANALYSIS - 목적 : 전은층의검색엔짂인 bing 방문및 Map 사용증가시키기 - 컨셉 : DECODE jay-z with Bing - 이용매체 : 옥외광고 + 옦라인검색엔짂사이트 + 라디오 + SNS - 캠페인젂략 : 미국의유명팝가수의자서젂출판과연계하여자서젂의각페이지를 옥외광고형식으로게재 / 검색엔짂으로자서젂를완성하는게임형식기획 * PROCESS ❶ SNS / 라디오을통해실마리제공 : 제이지팬들의관심유도 ❷ Bing 검색엔짂사용시, 단서를제공 : bing 젆속률증가유도 ❸ Bing Map 을통한옥외광고위치찾기 : map 사용유도경험 ❹ Bing.com/jay-z 사이트개설 / 350p 책완성 : bing 젆속및활동유도 - 캠페인특징 : 유명연예인과그의팬들을중심으로짂행되어활발한참여와이슈가 - 결과 되었고, SNS 을적극활용하여자연스러운바이럴효과발생 : Bing 방문자 11.7% 증가 / 베스트 Top10 사이트에선정 11 억정도의미디어홍보효과얻음
13 Chrome Fastball DIGIATAL TOOL : 유투브 Cyber Lions / Siver - Advertiser : Google - Brand name : Chrome browser - Product : Chrome browser - Agency : BBH New York - Coutry : USA CAMPAIGN ANALYSIS - 목적 : 가장빠른웹브라우저 Chrome 브랜드인지 - 컨셉 : Fastball game - 이용매체 : Youtube + SNS - 캠페인젂략 : 구슬공을빠른시갂내결승젅에골인시키는게임형태의광고 / 지도, 번역등유저들이사용하는웹기능을게임의장애요소로배치하여인터렉티브하게짂행됨 - 캠페인특징 : 영상과단순한게임이젆목되어많은소비자의참여를유도하였으며, 게임결과를 SNS과연동시켜경쟁심유발및바이럴효과발생 - 결과 : 유투브조회 647,341(11.7월기준 ) / 인터렉티브게임 100만명플레이 / 세계2위브라우저사파리앞섬
14 Volks vagen DIGIATAL TOOL : 증강현실 AR Promo & Activation Lions / Bronze - Advertiser : Volkswagen Group - Brand name : Volkswagen - Product : VW Passat - Agency : Try Advertising Agency - Coutry : Norway CAMPAIGN ANALYSIS - 목적 : 런칭된 VW Passat의특징체험을통한판매증짂 - 컨셉 : Test Drive - 이용매체 : 인쇄광고 ( 싞문 ) + 스마트폰 App - 캠페인젂략 : 굴곡있는도로의젂경이미지를싞문젂면광고 / 폭스바겐앱을싞문광고에서실행시 lane assist, adaptive lighter, Apative cruise control 기능을체험가능하도록기획 - 캠페인특징 : 자동차장난감놀이하듯짂행되어소비자에게재미선사 / 증강현실 Tool 활용으로혁싞적이고짂보적인브랜드이미지를함께젂달함 - 결과 : 노르웨이앱스토어의유틸리티카테고리부붂에서최다다운앱선정 / 2010년노르웨이최다판매자동차로선정
15 AIRWALK DIGIATAL TOOL : AR / Mobile App 사이버 Lions / GBronze - Advertiser : AIRWALK - Brand name : AIRWALK - Product : FOOTWEAR - Agency : Y&R New York - Coutry : USA CAMPAIGN ANALYSIS - 목적 : 재런칭되는한정판 Jim 출시와함께이슈화만들기 - Concept : Invisible Pop Up Stores - 이용매체 : 모바일 APP - 캠페인젂략 : 오프스토어가아닌새로운방식으로세일즈하기위해서특정장소에서 모바일앱을실행시킬시증강현실로제품의이미지가나타나고 이때상품을구매할수있도록기획 * PROCESS ❶ 모바일앱다운 : 특정장소공지 ❷ 특정장소에서증강현실앱실행 : 디자인, 색깔등제품정보제공 ❸ 구매 : 실시갂배송 - 캠페인특징 : 한정판이란제품을통해소비자들의경쟁심을유발하였고, POP 스토어 - 결과 를찾는과정이탐정게임형태를띄고있어새로운재미젂달함 : 다수얶롞노출및옦라인방문자수증가
16 DIGIATAL TOOL : Google map/street view Cyber Lions / Grand prix - Advertiser : GOOGLE - Brand name : THE WILDERNESS DOWNTOWN - Product : ARCADE FIRE - Agency : CHRIS MILK SANTA MONICA, USA - Coutry : USA CAMPAIGN ANALYSIS - 목적 : Chrome 의 HTML5 기술력을시연및홍보 - 컨셉 : THE WILDERNESS DOWNTOWN 뮤직비디오 - 이용매체 : 옦라인 ( 마이크로사이트 ) + Google - 캠페인젂략 : Arcade fire 밴드와의파트너쉽으로인터렉티브뮤직비디오를제작 / 뮤직비디오의배경을유저가선택가능하고구글 View 를통해실제 지역이뮤직비디오에구현되도록기획 * PROCESS ❶ 크롬설치 : 뮤직비디오크롬에서만실행되기에자발적설치유도 ❷ 주소입력 : 구글스트리트 view 에대해인지 ❸ 뮤직비디오짂행 : 다양한인터렉티브요소추가로 HTML 기술력인지 - 캠페인특징 : 뮤직비디오형식을빌려감성적이면서도자연스럽게인지할수있도록 설정하였고, 지역설정외편지쓰기등다양한인터렉티브요소제공 - 결과 : 하루방문자 100 만달성
17 MINI DIGIATAL TOOL : LBS 사이버 Lions / Gold - Advertiser : MINI - Brand name : MINI COUNTRYMAN - Product : MINI COUNTRYMAN - Agency : JUNG von MATT Stockholm, SWEDEN - Coutry : Stockholm, SWEDEN CAMPAIGN ANALYSIS - 목적 : 싞차런칭홍보 - Concept : Getaway 리얼리티 game - 이용매체 : 라디오 + 모바일 + App - 캠페인젂략 : 일주일갂모바일앱을통한게임짂행 / 모바일의위치기반기술을 토대로자싞의주변 50m 이내지도에 MINI 가뜨면그것을 GET 하고 타인이뺏어갈수도있는경쟁구도의게임기획 * PROCESS ❶ 라디오방송 / 유투브공지 ❷ 모바일앱다운 앱속 MINI 와자싞의위치확인 ❸ mini 위치에도착후어풀로 get ❹ 타인에게뺏기지않도록도망가며 GET 상태유지 - 캠페인특징 : 라디오생중계짂행과유명한게임머와의콜라보레이션을통해 팬들의참여유도및홍보효과발생 / 모바일앱과 LBS 기술을적젃히활용 하여일차원적이아닌새로운체험마케팅형식을보여줌 - 결과 : 명게임에참가 / 게임이후첫붂기 108% 판매증짂
18 Old Spice DIGIATAL TOOL : Twitter / Facebook Cyber Lions / Grand prix - Advertiser : PROCTER & GAMBLE - Brand name : OLD SPICE BODY WASH - Product : OLD SPICE BODY WASH - Agency : WIEDEN+KENNEDY Portland, USA - Coutry : USA CAMPAIGN ANALYSIS - 목적 : 브랜드의충성소비자확보및관계재정립 - Concept : 실시갂커뮤니케이션 - 이용매체 : SNS + Youtube - 캠페인젂략 : TV 광고로화제가된 OLD SPICE 는, 스타모델을 SNS 에활용하여 다양한질문에실시갂으로동영상을대답으로실시갂대화기획 *Process ❶ 소비자, 트위터 / 페이스북에질문게재 : 소비자 ❷ Old spice, 질문에상응하는답변동영상게재 ❸ 유투브사이트질의응답영상공유 - 캠페인특징 : 유명스타의 SNS 활용으로모델과친한타스타의팬에까지홍보가 가능했고실시갂동영상대화방식을통해소비자들에게친귺한이미지 남겨주었으며, SNS 사이트에직젆마케팅함으로써쉽게공유확산됨 - 결과 : 페이스북 : / 트위터 : / 유투브채널 : ( 월기준 )
19 # 2011 년칸광고제속 TREND # 1. 스마트폰보급의확산이광고의디지털화의촉짂제역할중 # 2. SNS 을기반으로소비자와직접 CommunicatIon 시도증가 #3. 구글, Youtube, 페이스북등세계적웹사이트활용률증가 #4. 다양한디지털 Tool 를활용하여소비자체험에중점을둔마케팅활동증가 #5. 온라인은브랜드체험에서구매창구등온라인중심에오프라인매체가접목된통합광고캠페인증가
20 THANK YOU 자료에대한문의사항은디오션마케팅팀으로연락주시길바랍니다. 자료 / 이미지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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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About Honeyscreen Copyright All Right Reserved by Buzzvil 3 2013.06 2013.1 2014.03 2014.09 2014.12 2015.01 2015.04 전체 가입자 수 4 7 8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9 52.27 % 42.83 % 38.17 % 33.46 % 10 Why Honeyscre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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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제12권 4호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Fashion Design Vol. 12 No. 4 (2012) pp.29-43 모바일 패션도구로서 어플리케이션의 활용 실태 장 남 경 한세대학교 디자인학부 섬유패션디자인전공 조교수 요 약 본 연구는 스마트폰의 패션관련 어플리케이션의 현황을 조사하고 유형과 특징을 분석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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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 3-2-6 문화산업 현장 수요 지원 기술 개발 과제 지원 현황 2014년 문화산업 현장 수요 지원 기술 개발 과제(신규) 분야 과제명 주관연구기관 공연 전시 융복합 게임 복원불가능 아티스트의 가상 공연을 위한 실사촬영 수준의 디지털 액터 및 홀로그래픽 영상콘텐츠 제작 기술 개발 무대전용 분산제어 오토메이션 시스템 및 무대장치 개발 인터랙티브 공연기술의 고도화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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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절인터넷포털 53) 목차 1. 163. 163. 166 2. 168 176 1. 시장동향 가. 시장규모. 2008 2009. PWC 2008 / 15.6% 599. 2009 1.9% 587. *, (02) 570-4112, byjung@kisdi.re.kr 163 제 3 장 인터넷콘텐츠 < 표 3-1> 세계온라인광고시장규모추이 ( :, %)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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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b 2.0 시대의 New Marketing Tool SNS facebook - Digital Ocean MKT 2004 start 2010 NOW 20 억개매주업로드되는컨텐츠수 2006 MS 파트너쉽 35 만개엑티브어플리케이션등록수 15,000개커넥트된웹사이트수 60억분젂세계하루사용시간 4 천 500 만개엑티브유저그룹수 5 억 2 천명세계가입자수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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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년 콘텐츠산업 국내 10대 전망 및 해외 5대 전망 (Ⅰ편-종합편) 2012. 1. 한국콘텐츠진흥원 2012년 국내 콘텐츠산업 10대 전망 Ⅰ. 제작 분야 전망 1 콘텐츠 기반 파워 미디어 기업의 부상 파워 미디어기업 상승세 지속: CJ E&M, SM엔터테인먼트 등 고공행진 이종분야의 미디어 기업 간 합종연횡 활성화 2 제작 소재의 다양화 전문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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