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 기고문
|
|
- 서형 양
- 6 years ago
- Views:
Transcription
1 소비자의마음을읽어라, 아이코닉스최종일대표 곽은경 ( 자유경제원시장경제실실장 ) 뽀로로탄생이전과이후의한국애니메이션시장 야 ~ 뽀로로다! 노는게제일좋아 ~ < 뽀롱뽀롱뽀로로 > 오프닝곡이들리면울던아이는울음을멈추고, 떼쓰던아이가순식간에얌전해진다. 일명 뽀로로효과 를톡톡히본부모들은 육아의절반은부모가하고, 나머지반은뽀로로가한다 는말에크게공감하게된다. 가정평화에기여한바가크니노벨평화상을주자는우스개소리가있을정도다. 2003년탄생한이후뽀로로는아이들의사랑을한몸에받으며아이들의대통령으로군림을하고있다. 아이들이국내애니메이션을보며자라게된것은뽀로로가탄생한후에가능해진일이다. 1990년대까지만해도미국과일본의애니메이션이주를이뤘다. 1990년대아이들의주말아침늦잠잘권리를뺏아간 < 디즈니만화동산 > 이대표적이다. 당시아이들은 디즈니만화동산시작한다! 는말한마디면일요일아침 8시에눈이번쩍떠지는경험을했다
2 1980년대이후한국은미국, 일본다음으로세계 3위의애니메이션생산국이었으나이렇다할대표상품이없었다. 애니메이션을기획하는미국, 일본과는달리뛰어난기술과저렴한인건비덕에미국의디즈니나일본의도에이애니메이션등으로부터하청을받아그림을색칠하고, 촬영하는등의 OEM(Order Equipment Manufacturing) 사업만을하는국가였기때문이다. 물론 1976년 < 로보트태권V>( 김청기감독 ) 을시작으로아기공룡둘리, 천방지축하니, 머털도사, 두치와뿌꾸등많은국산애니메이션들이제작됐지만디즈니의애니메이션만큼큰영향력을행사할수없었다. 독창성과작품성측면에서미국, 일본을따라갈수없었으며세계시장을고려하고만든캐릭터는전무했다. 1980년대가장잘나가던 아기공룡둘리 는국내에서만큰인기를끌었으며브랜드총매출은 2,486억원, 총이익은 497억원에그친다. 세계적으로성공한브랜드인키티는총매출 9,010억원에총이익은 1,802억원, 곰돌이푸우는 8,029억에 1,606억원으로둘리와는큰차이를보인다. 경쟁자들이가지않는길을가다 보통애니메이션산업은프리프로덕션 [Pre-Production: 기획, 캐릭터개발, 시나리오 ] - 프로덕션 [Production: 색칠, 촬영 ] - 포스트프로덕션 [Post-Production: 녹음, 효과음, 음악 ] 의단계를거친다. 또제작된이후에는배급과캐릭터산업이라는단계를거치게된다. 1990년대까지한국이주로담당했던프로덕션에투자되는예산은전체의 30~40% 에불과했다. 뽀로로를기획한최종일아이코닉스대표는 왜우리는미국과일본처럼못하지? 라는문제의식을갖기시작했다. 인건비가오르면서하청제작국가로서의입지가위협받자다른업체들은애니메이션산업이사양산업이라고판단하고시장을떠났다. 그러나최종일대표는프리프로덕션에서새로운시장을보았다. 아이코닉스라는애니메이션기획회사를만들고시장에내놓을캐릭터개발에착수했다. 우선경쟁국인일본의성공사례를분석했다. 일본의경우아동, 청소년, 성인을대상으로하는애니메이션이대부분이며, 유아용애니메이션이거의없었다. 또한대부분오락성이강해폭력적이고선정적이라 7세미만이시청하기적합하지않았다. 최종일대표는이점에주목하여경쟁자들이시도하지않은유아물로목표를정했다
3 철저한시장분석과체계적인기획을거쳐탄생한뽀로로 캐릭터기획단계부터세계시장으로의수출을고려했다. 따라서피부색, 행동, 매너등지역적, 문화적특성을드러내지않는동물을주인공으로설정했다. 주인공을강아지로하자니스누피가시장을꽉잡고있었고, 고양이는톰이나가필드가, 토끼는피터래빗, 미피가, 곰은푸우가대표적인캐릭터로자리잡고있는상태였다. 최종일대표는펭귄을떠올렸다. 새이면서날지못하는데, 뒤뚱뒤뚱걷는특징이있어아이들의호감을살수있을것이라예측했다. 머리가큰유아의특징을살려머리가크고몸이작은 2등신펭귄을캐릭터로선정했다. vs 그리고이미시장에나와있는펭귄캐릭터에대해분석했다. 가장유명한펭귄캐릭터는영국히트엔터테인먼트에서배급하여세계 60여개국에수출된 < 꼬마펭귄핑구 > 였다. 경쟁캐릭터인핑구의디자인, 스토리, 연출, 제작방식, 마케팅, 수출전략및강점과약점을파악했다. 핑구가펭귄가족들을중심으로이야기가진행되다보니흰색과검은색을많이사용하고있었다. 뽀로로는핑구와차별화를위해다양한색상과다양한동물들을등장시켰다. 뽀로로의친구들로곰, 비버, 공룡, 사막여우등이선택되었다. 주요소비자들인 3세이하유아의특성을파악해이들을사로잡을매우섬세한시나리오를만들었다. 유아가집중력을발휘할수있는시간이 7분이라는연구결과를바탕으로애니메이션의분량을 5분으로제한했다. 또한 3세무렵의아이들은막사회생활을하는시기이기때문에친구들과놀이하며서로를이해하는이야기를주로다뤘다. 뽀로로뿐만아니라여러캐릭터들이돌아가며각에피소드의주인공을맡았고, 나쁜악당이등장해누구는착하고, 누구는나쁘니착하게행동하라는교훈적의미는담지않았다. 뽀로로의성공비결은철저한시장분석과체계적인기획을통해숨겨진시장을찾은데에있다. 경쟁상 대가진출하지않은유아애니메이션시장에, 이렇다할적수가없는펭귄캐릭터를주인공으로, 소비자 의눈높이에맞는이야기를풀어나갔기때문에가능했다. 아이디어로부가가치를창출하다 : One Source Multi-Use 최종일대표는애니메이션사업이전체매출에서차지하는비율은 10% 에불과하고, 나머지 90% 는부가 영역인캐릭터사업에서나온다는점에주목했다. 따라서뽀로로는초기아이디어단계부터캐릭터사업 - 3 -
4 에진출할것을염두에두고제작되었다. 이른바 One Source Multi Use 전략이다. 보통캐릭터들은눈을강조하는특징이있는데뽀로로의눈은까만바둑돌같이투박한느낌이다. 일러스트레이터들은성의없어보인다고반대했지만최종일대표는해외아이들에게이질감이들지않으며봉재완구제작하기편안한눈이어야한다는주장을관철시켰다. 또한조심성없이덜렁대는크롱캐릭터는 < 조심해, 크롱!> 와같은단행본을만들기위해기획되었다. 날지못하는펭귄을특징을살린 < 하늘을날고싶어요 > 는출간 2주만에베스트셀러대열에오르기도했다. 최종일대표는뽀로로라는브랜드관리에도심혈을기울였다. 철저한품질관리기준을통과한제품에만라이센싱을줬다. 뽀로로캐릭터가들어간상품은조금비싸더라도기존상품과는차별화된제품이어야했다. 종이컵의경우홀로그램을넣거나, 향균기능을넣는등소비자들에게뽀로로가들어간제품은다른제품보다좀더좋은제품이라는인식을주도록했다. 또한패스트푸드나아이스크림, 무기류등유아에게좋지않은영향을미치는것들은라이선스에서제외했다. 이러한엄격한브랜드와품질관리덕에 ' 뽀로로프리미엄 ' 이라는것도생겨났다. 뽀로로, 국산캐릭터세계화시대의막을열다 2003년처음세상에나온이래뽀로로가만들어내는경제적효과는 5조 7000억원, 브랜드가치는 8000억원으로추정된다. EBS에서시청률 5% 로시작한뽀로로는이후전세계 100여개국으로수출되어프랑스에서는 4~7세대상평균시청률이 47% 를기록하기도했다. 영국, 인도, 멕시코등세계 110여개국에수출되고있으며, 최근에는중국, 네덜란드까지확장되며새로운 한류붐 을일으키고있다. 외국아이들사이에서는대한민국이라는국가명보다도뽀로로의나라가더익숙하다. 일례로이탈리아에이민을간부부의아들이친구들에게동양인이라고놀림을받다가 ' 뽀로로의나라에서왔다 ' 고하니갑자기학교에서인기있는인물이되었다는이야기도있을정도다. 이런유명세덕에뽀로로는 2014 한 아세안특별정상회의의어린이홍보대사로위촉되는등대한민국대표캐릭터로외교적역할까지하고있다. 한국애니메이션은뽀로로의탄생이전과이후로나뉜다고해도과언이아니다. 뽀로로의탄생은대한민국이애니메이션하청국가에서애니메이션의수출국가로발돋움했음을의미한다. 뽀로로의성공을발판으로꼬마버스타요, 코코몽, 로보카폴리, 라바등의다양한국산캐릭터들이제작되었으며해외로수출되고있다. 현재국내애니메이션시장에서외국캐릭터를찾아보기어려울정도로국내캐릭터들의전성시대를맞고있다. 최종일대표, 애니메이션산업화를이끌다 TV 가흔하지않던시절, 친구집에서애니메이션을보고집에돌아와서등장캐릭터를그리는일을취 미로삼았던최종일대표는성균관대학교신문방송학과를졸업하고광고회사에서직장생활을시작했다
5 우연한기회에자신이몸담았던금강기획애니메이션팀에배치되면서학창시절좋아했던애니메이션을 소비 하는것이아니라 생산 하는일을직업으로꿈꾸게되었다. 그는 10 년간근무했던메이저회사를 과감히그만두고아이코닉스를설립해애니메이션시장에뛰어들었다. 뽀로로의성공은하루아침에이루어진것이아니다. 최종일대표는 < 녹색전차해모수 > 나 < 수호요정미 셸 > 과같은다양한애니메이션을제작했으나숱하게실패했다. 끝없는실패덕에한때그의별명은 마 이너스의손 이었다고한다. 그러나최대표는실패했다고좌절하기보다실패의노하우를쌓았다. 그는기획자로서의자신감이부족해예술성을강조하는작가와적당히타협하면서시장에서실패한것이라고생각했다. 소비자인아이들은재미를위해애니메이션을본다는점을간과했기때문이다. 이를통해애니메이션에예술성을 가미 해야지, 예술 그자체 를하려고하면안된다는기업가로서의소신을갖게되었다. 또한그는애니메이션은단순히제작하는것이아니라시장을분석, 기획과마케팅하는것이더중요하다고믿게되었다. 애니메이션에기획이라는분야가전무하며제작만이존재하던시절이었으므로자신의예술영역을침범하지말라는작가, 애니메이터, 감독과끊임없이부딪혔다. 심지어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에아이코닉스를벤처기업으로등록하려고하자애니메이터도없는회사가무슨애니메이션회사냐며인증을거부당하기도했다. 그러나그는모두가당연하다고여기는방법을따라하기를과감히거부했고애니메이션을예술의영역에서산업의영역으로끌어냈다. 경쟁은아이코닉스의힘 최종일대표는경쟁을통해개인도회사도, 산업도발전할수있다는철학을갖고있다. 그는기업내부의경쟁을강화하는인사고과제도를만들어직원들간의무한경쟁을가능하게했다. 또한직원들에게도 최고, 1등 이되어야한다는말을자주하고있다. 아이코닉스가업계선두를달리고있기때문에매너리즘에빠질수있음을우려하기때문이다. 그는다른기업과의경쟁도즐길준비를하고있다. 대기업의자본이투자되어야다양한콘텐츠들이제작될것이고경쟁을통해산업전체가발전할수있으리라생각한다. 자본력이큰대기업의진출이아이코닉스에게는위협이될수도있지만그는경쟁상대없는 1위보다는경쟁을통한발전이더중요하다고믿는다. 이러한최종일대표의기업가정신은 ( 주 ) 아이코닉스의성공의원동력이다. 뽀롱뽀롱뽀로로 뿐만아니라 꼬마버스타요 ', 로보카폴리, ' 치로와친구들 ', 태극천자문, 제트레인저 등지속적으로국내창작애니메이션을제작하고수출하고있다. 애니메이션캐릭터를기반으로출판, 완구, 음악, 공연, 테마파크, 라이선스, 어플리케이션, 뉴미디어등의다양한사업을하면서한국애니메이션산업의세계화를주도하고있다. 최종일대표의아이코닉스는해외시장에서도어느정도의성공을거두었지만여전히미국의디즈니나일 - 5 -
6 본의헬로키티를상대로치열하게경쟁하고있다. 그는자신이늘언급하는 붉은여왕이론 처럼오늘도 변화하는시장에서경쟁자를앞서기위해남들보다 2 배이상의노력을기울이며애니메이션을제작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최종일, 김용섭, < 집요한상상 >, 쌤앤파커스 - 6 -
수출및수입액현황 (2016) 6억 1,284 만달러억 1 7,045 만달러 4억 4,240 만달러 2015 년대비 15.4 % 증가 2015 년대비 11.1 % 증가 2015 년대비 1.3 % 증가 수출액 수출입차액 수입액 지역별수출액 ( 비중 ) 일본 4,129만달러
국내캐릭터산업현황 사업체수및종사자수 사업체 종사자 2,069 개 2,213 개 30,128 명 33,323 명 2015 년 7.0 % 10.6 % 증가증가 2016년 2015년 2016 년 매출액및부가가치액 매출액 부가가치액 11 조 662 억원 4 조 3,257 억원 10 조 807 억원 3 조 9,875 억원 2015 년 9.8 % 8.5 % 증가증가 2016년
More information**09콘텐츠산업백서_1 2
2009 2 0 0 9 M I N I S T R Y O F C U L T U R E, S P O R T S A N D T O U R I S M 2009 M I N I S T R Y O F C U L T U R E, S P O R T S A N D T O U R I S M 2009 발간사 현재 우리 콘텐츠산업은 첨단 매체의 등장과 신기술의 개발, 미디어 환경의
More information47=( )고영자.hwp
http://dx.doi.org/1.5392/jkca.212.12.3.47 유아의연령과성에따른애니메이션캐릭터선호도 Animation Character Preference According to Age and Gender of Children 요약 고영자 *, 김민정 ** 서울신학대학교유아교육과 *, 경인교육대학교유아교육과 ** Young-Ja Ko(kyj6263@daum.net)
More information2011 05+06 05 11 14 17 20 23 05 27 53 2011 05+06 27 31 33 37 41 45 49 53 57 61 5 2011 05+06 6 7 2011 05+06 8 9 2011 05+06 10 11 2011 05+06 12 13 2011 05+06 14 15 2011 05+06 16 17 2011 05+06 18 19 2011
More information....5-.......hwp
방송연구 http://www.kbc.go.kr/ 방송 콘텐츠는 TV라는 대중매체가 지닌 즉각적 파급효과에도 불구하고 다 양한 수익 창출이라는 부분에서 영화에 비해 관심을 끌지 못했던 것이 사실 이다. 그러나, 최근 드라마 이 엄청난 경제적 파급 효과를 창출해 내 면서 방송 콘텐츠의 수익 구조에도 큰 변화가 오고 있음을 예고하고 있다. 드라마 은
More information목 차 사례요약 P.2 Ⅰ. 서론 1. 뽀로로소개 P.3 뽀로로너의인기를보여줘! 2. 뽀로로의시작------
< 뽀로로, 뽀통령만들기전략 > 뽀롱뽀롱뽀로로 루시드드림 전라영, 임경진, 이다혜, 장유진, 정수미 목 차 사례요약 ---------------------------------------------P.2 Ⅰ. 서론 1. 뽀로로소개----------------------------------------------P.3 뽀로로너의인기를보여줘! 2. 뽀로로의시작---------------------------------------------P.3
More information가해하는 것은 좋지 않은 행동이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불쌍해서이다 가해하고 나면 오히려 스트레스를 더 받을 것 같아서이다 보복이 두려워서이다 어떻게 그렇게 할 수 있는지 화가 나고 나쁜 아이라고 본다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아무런 생각이나 느낌이 없다 따돌리는 친구들을 경계해야겠다 남 여 중학생 고등학생 남 여 중학생 고등학생 남 여 중학생 고등학생 남 여
More information001-015_¸ñÂ÷(02¿ù)
JAPAN Global 한국 팝음악, 즉 K-POP이 일본 내 한류 열풍의 선봉에 나섰다. 인기 걸그룹 카라가 도쿄 아카사카의 그랜드프린스호텔에서 기자회견을 마친 뒤 데뷔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_ 이태문 통신원 또다시 열도 뒤흔드는 한류 이번엔 K-POP 인베이전 아이돌 그룹 대활약 일본인의 일상에 뿌리내린 실세 한류 일 본에서 한류 열풍이 다시 뜨겁게
More informationGwangju Jungang Girls High School 이상야릇하게 지어져 이승이 아닌 타승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모텔에 여장을 풀고 먹 기 위해 태어났다는 이념 아래 게걸스럽게 식사를 했다. 피곤하니 빨리 자라는 선생님의 말 씀은 뒷전에 미룬 채 불을 끄고 밤늦게까지 속닥거리며 놀았다. 몇 시간 눈을 붙이는 둥 마 는 둥 다음날 이른 아침에
More informationwtu05_ÃÖÁ¾
한 눈에 보는 이달의 주요 글로벌 IT 트렌드 IDG World Tech Update May C o n t e n t s Cover Story 아이패드, 태블릿 컴퓨팅 시대를 열다 Monthly News Brief 이달의 주요 글로벌 IT 뉴스 IDG Insight 개발자 관점에서 본 윈도우 폰 7 vs. 아이폰 클라우드 컴퓨팅, 불만 검증 단계 돌입 기업의
More information2012캐릭터산업백서 요약.hwp
캐릭터산업백서요약 2011 년캐릭터산업주요이슈및 2012 년상반기주요동향 1. 캐릭터테마파크활성화 상상력과놀이욕구, 창의성이첨단과학기술과결합하여체험적요소를갖춘캐릭터테마파크산업이 2011년크게성장함. 국내캐릭터테마파크는사업의안정적전개를위해이미검증된애니메이션캐릭터를중심으로스토리텔링과테마를표현하고있음. 복합공간에서의체험을판매하는캐릭터테마파크는단순관람형테마파크를넘어직접참여하고자발적몰입을유도할수있는프로그램을개발해운영해야함.
More information정부3.0 국민디자인단 운영을 통해 국민과의 소통과 참여로 정책을 함께 만들 수 있었고 그 결과 국민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정책 개선안을 도출하며 정책의 완성도를 제고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서비스디자인 방법론을 각 기관별 정부3.0 과제에 적용하여 국민 관점의 서비스 설계, 정책고객 확대 등 공직사회에 큰 반향을 유도하여 공무원의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More information<그림 1> imbc 주주구성 OTT 부상, CP 에 긍정적.. 콘텐츠 유료화, 플랫폼 다변화 주목 이 회사는 OTT (Over-The-Top), 즉 온라인 동영상 시장이 부상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되는 기업이다. 국내 동영상 콘텐츠 시장 유통구조는 프로그램 제작사 C
콘텐츠 종합 유통기업으로 우뚝! imbc (052220) 경제부 김원정 기자 / 02-2128-3347 / mingynu@etomato.com OTT 시장 부상..콘텐츠 유통 회사에 긍정적 지상파 콘텐츠 보유 장점..영화, 만화로 영역 확대 중국 최대 동영상포털과 113 억 콘텐츠 공급 계약 지배구조 리스크는 한계..MBC 민영화 가능성 아직 올해 매출 520
More information¼ºÆø·Â-º»¹®
아동 청소년 안전망 관련 4 4 : : : : : : 4 : : : : : : 5 : : : : : : : : 6 7 4 4 : : : : : 8 : : : : : 9 : : : : 10 : : 11 : : : 12 : : : 13 4 4 : : : 14 : : : : : 15 : : : 16 : : : : 17 : : 18 : : : 19 4 4 : :
More information10월추천dvd
2011 10 DVD CHOICE dvd dvd?!!!! [1] [2] DVD NO. 1898 [3] Days of Being Wild 지금도 장국영을 추억하는 이는 많다. 그는 홍콩 영화의 중심에 선 배우였고, 수많은 작품에 출연했다. 거짓말 같던 그의 죽음은 장국 영을 더욱 애잔하고, 신비로운 존재로 만들었다. 하지만 많은 이들 이 장국영을 추억하고, 그리워하는
More information1 TV,,, One Source Multi Use ,.,...,.
1 TV,,, One Source Multi Use... 2007 58. 90,.,...,. 2,..,. 2012 8 3 1 7 1 13 1. 13 2. 15 3. 16 2 17 1. 17 2. 36 3 45 1. 45 2. 53 4 62 1. 62 2. 63 1 65 2 77 79 4 1 1 16 2 1 (2005 2010) 17 2 2 18 2 3 22
More information슬라이드 1
Animation PRESENTATION 정보정책론월 7, 8 교시, 수 7 김도관 S T A R T! Index I. 국내애니메이션산업현황과부가사업연계현황 1. 국내애니메이션산업현황 2. 애니메이션부가사업연계현황 II. 뉴미디어의등장에따른애니메이션유통환경변화 1. 커넥티드 (connected) 단말기확산 2. N-스크린서비스확산 3. 애니메이션유통창구확대필요성
More information160425_연구소_이슈_태양의_후예_수출파급효과.hwp
Issue Report Vol. 2016-이슈-05 (2016. 4. 25) 해외경제연구소 드라마 태양의 후예 수출 파급 효과 1. 2. 3. 4. 5. 6. 한류 콘텐츠 산업 현황 한류 콘텐츠 수출 파급 경로 한류 콘텐츠 수출 효과 한류 콘텐츠 수출의 국민경제 파급효과 드라마 태양의 후예 수출 파급 효과 시사점 1 2 2 3 4 6 확인 : 팀 장 이재우
More information[애니메이션] 2010년 권역별 애니메이션 시장의 동향 및 전망_중동아프?
제6절중동아프리카권 1. 중동아프리카권애니메이션시장규모및전망 중동아프리카권애니메이션시장은세계애니메이션시장에서매우작은비중을차지하는곳으로잘 알려지지않은지역이다. 이는아직애니메이션이산업적으로성장하지못한데기인한것으로 2010 년부 터극장용과방송용애니메이션시장을중심으로연평균 2.0% 의성장세가추정된다. 2010 년전체시장규모는 6억 900 만달러로이중에서극장용이 2,700
More information이연구내용은집필자의개인의견이며한국은행의공식견해 와는무관합니다. 따라서본논문의내용을보도하거나인용 할경우에는집필자명을반드시명시하여주시기바랍니다. * 한국은행금융경제연구원거시경제연구실과장 ( 전화 : , *
이연구내용은집필자의개인의견이며한국은행의공식견해 와는무관합니다. 따라서본논문의내용을보도하거나인용 할경우에는집필자명을반드시명시하여주시기바랍니다. * 한국은행금융경제연구원거시경제연구실과장 ( 전화 : 02-759-5548, E-mail : kwpark@bok.or.kr) ** 한국은행금융경제연구원거시경제연구실장 ( 전화 : 02-759-5438, E-mail :
More information목차 서론 연구의목적 연구배경 연구의범위및방법 애니메이션산업현황 애니메이션개발과산업 애니메이션산업현황 일본애니메이션산업현황 중국애니메이션산업현황 한국애니메이션산업현황 국내창작애니메이션고찰 국내창작애니메이션창작환경 국내애니메이션발전방안 심층인터뷰 연구결과 국내애니메이션산
국내창작애니메이션산업발전방안연구 주저자이한석 경운대학교멀티미디어학과조교수 투고일 심사일 게재확정일 목차 서론 연구의목적 연구배경 연구의범위및방법 애니메이션산업현황 애니메이션개발과산업 애니메이션산업현황 일본애니메이션산업현황 중국애니메이션산업현황 한국애니메이션산업현황 국내창작애니메이션고찰 국내창작애니메이션창작환경 국내애니메이션발전방안 심층인터뷰 연구결과 국내애니메이션산업에대한제작자들의현재상황인식
More information애니메이션제작센터구축방안연구 2013 년 11 월 문화체육관광부 제출문 문화체육관광부장관귀하 본보고서를 애니메이션제작센터구축방안연구 의최종보고서로제출합니다. 2013. 12. 참여연구진책임연구자 : 권호영 ( 한국콘텐츠진흥원수석연구원 ) 공동연구자 : 김세훈 ( 세종대교수 ) 박기성 ( 미디어와사회연구소장 ) 배종민 (ANU디자인그룹팀장 ) 윤상철 ( 삼지애니메이션부사장
More information오로라 (039830 1. 기업분석 1.1. 오로라 캐릭터를 개발하고 캐릭터완구를 판매하 는 기업 동사의 명칭은 오로라월드주식회사로 1981년 9월에 설립된 오로라무역상사를 모태로 한 캐릭터디자인 전문기업이다. 개발된 디자인을 통해 캐릭터완구를 상품화하여 국내외 시장에
오로라 (039830 Equity Investment Research 오로라 (039830 2014년 11월 29일 올라라 오로라! 1. 유후와 친구들 과 함께 캐릭터 라이센싱 업체로 도약! - 고수익성, 고부가가치, 고성장잠재력의 주인공, 캐릭터 산업 - 유후와 친구들 의 캐릭터 브랜드 가치 제고: 애니메이션 시즌 1,2 모바일게임 유후런 2. CAPA는
More information자유학기제 Newsletter 다양한 직업 찾기 및 체험 활동을 통해 진로 탐색의 기회도 제 공하고 있다. 한 학교당 최대 8학급이 신청 가능한 찾아가는 게임문화교 실 은 2013년 총 11개교 2,280명이 지원받았으며 전액 무료로 진행되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
한국콘텐츠진흥원 &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한국콘텐츠진흥원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사이버콘텐츠아카데미 창조경제와 문화융성을 실현하는 글로벌 창의인재 양성 서다영(한국콘텐츠진흥원 주임) 최근 우리나라의 방송프로그램, 애니메이션, 게임, 대중음악 의 글로벌 경쟁력이 강화되면서 콘텐츠산업에 대한 청소년들 의 관심도 고조되고 있다. 그러나 많은 청소년들이 콘텐츠산업
More information01Àå
01장 2009.6.26 6:48 PM 페이지1 CHAPTER 001 refine-4도 2540DPI 175LPI 1 사용 W 개요 자 경험을 성공적으로 측정하는 강력한 툴로써 유저빌리티 매트릭스가 가 지고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것이 바로 이 책의 목적이다. 유저빌리티 매 트릭스라고 하면 대부분 복잡한 수식이나 고도의 통계 방법론, 현실과 동떨어진 리서 치를
More information1
1 2 3 4 5 6 b b t P A S M T U s 7 m P P 8 t P A S M T U s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Chapter 1 29 1 2 3 4 18 17 16 15 5 6 7 8 9 14 13 12 11 10 1 2 3 4 5 9 10 11 12 13 14 15
More information내지(교사용) 4-6부
Chapter5 140 141 142 143 144 145 146 147 148 01 02 03 04 05 06 07 08 149 활 / 동 / 지 2 01 즐겨 찾는 사이트와 찾는 이유는? 사이트: 이유: 02 아래는 어느 외국계 사이트의 회원가입 화면이다. 국내의 일반적인 회원가입보다 절차가 간소하거나 기입하지 않아도 되는 개인정보 항목이 있다면 무엇인지
More informationDrucker Innovation_CEO과정
! 피터드러커의 혁신과 기업가정신 허연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Doing Better Problem Solving Doing Different Opportunity ! Drucker, Management Challenges for the 21st Century, 1999! Drucker, Management: Tasks, Responsibilities,
More informationG lobal M arket Report 유럽재정위기 2 년, 주요국변화동향
G lobal M arket Report 12-012 2012.06.14 유럽재정위기 2 년, 주요국변화동향 C O N T E N T S 목 차 1. EU 총괄 / 2. 그리스 / 3. 독일 / 4. 스페인 / 5. 영국 / 5. 이탈리아 / 5. 프랑스 / 유럽재정위기 2 년, 주요국변화동향 요약 4 Global Market Report 12-012 5 Global
More information3 4 5 6 7 8 2/25 26 27 28 2 3 3. 2 3. 2~8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15 3.28 3.29~30 1 8 15 2 9 16 3 10 17 4 11 18 5 12 19 6 13 20 7 14 21 4. 2~5 4.18
More information178È£pdf
스승님이 스승님이 스승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씀하시기를 말씀하시기를 알라는 위대하다! 위대하다! 알라는 알라는 위대하다! 특집 특집 기사 특집 기사 세계 세계 평화와 행복한 새해 경축 세계 평화와 평화와 행복한 행복한 새해 새해 경축 경축 특별 보도 특별 특별 보도 스승님과의 선이-축복의 선이-축복의 도가니! 도가니! 스승님과의 스승님과의 선이-축복의 도가니!
More information3 Contents 8p 10p 14p 20p 34p 36p 40p 46P 48p 50p 54p 58p 생명다양성재단 영물이라는 타이틀에 정 없어 보이는 고양이, 날카롭게 느껴지시나요? 얼음이 따뜻함에 녹듯이, 사람에게 경계심 많은 길고양이도 곁을 내어주면 얼음 녹듯이 당신을 바라봅니다. 길 위에 사는 생명체라 하여 함부로 대하지 말아주세요. 싫으면 외면해주세요.
More information8월 1일자.hwp
초점 20) 국내애니메이션산업현황및뉴미디어확산에따른유통환경변화 애니메이션은 TV 방송, 극장상영, 홈비디오등의방송영상, 캐릭터상품, 출판, 게임, 교육콘텐츠, 전시, 공연, 테마파크등의부가사업이가능한 OSMU(One Source Multi Use) 의대표적인산업이다. 애니메이션산업의부가사업중주요연계업종인게임산업에서애니메이션은캐릭터, 시나리오, 인력풀및제작기술등으로적극활용되고있다.
More information미술00부속(001~007)2ee
8. 124 9. 148 124 1 1 2 3 4 1 2 3 4 125 1 1 2 3 2 3 126 같은쓰임,다른모양 현대의 안경은 멋쟁이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발랄하고 활동적인 성격을 돋보이게 하는 색상과 형태의 안경으로 시력 교정의 기능과 패션 소품의 기능을 함께 가진다. 조선 시대의 안경은 일부 양반 계층과 지식인들 의 전유물이었다. 쇠뿔테로
More information041~084 ¹®È�Çö»óÀбâ
1998 60 1 1 200 2 6 4 7 29 1975 30 2 78 35 1 4 2001 2009 79 2 9 2 200 3 1 6 1 600 13 6 2 8 21 6 7 1 9 1 7 4 1 2 2 80 4 300 2 200 8 22 200 2140 2 195 3 1 2 1 2 52 3 7 400 60 81 80 80 12 34 4 4 7 12 80 50
More information2014 년 2 분기 애니메이션 / 캐릭터산업 동향분석보고서 목차 Ⅰ. 주요이슈및전망 02 Ⅱ. 상장사분석 10 Ⅲ. 실태조사분석 23 부록1. 상장사재무분석표 29 부록2. 상장사매출구조분석
2014 년 2 분기 애니메이션 / 캐릭터산업 동향분석보고서 목차 Ⅰ. 주요이슈및전망 02 Ⅱ. 상장사분석 10 Ⅲ. 실태조사분석 23 부록1. 상장사재무분석표 29 부록2. 상장사매출구조분석 34 2014. 9 Ⅰ 주요이슈및전망 1.1. 애니메이션 / 캐릭터산업분석및전망 매출부문 애니메이션 / 캐릭터산업의 14년 2분기매출규모를살펴보면, 애니메이션산업은약
More information<B3EDB9AEC0DBBCBAB9FD2E687770>
(1) 주제 의식의 원칙 논문은 주제 의식이 잘 드러나야 한다. 주제 의식은 논문을 쓰는 사람의 의도나 글의 목적 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2) 협력의 원칙 독자는 필자를 이해하려고 마음먹은 사람이다. 따라서 필자는 독자가 이해할 수 있는 말이 나 표현을 사용하여 독자의 노력에 협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3) 논리적 엄격성의 원칙 감정이나 독단적인 선언이
More informationⅠ 년 2 분기애니메이션 / 캐릭터산업 INSIGHT 1.1. 애니메이션 / 캐릭터산업분석및전망 매출및수출부문애니메이션 / 캐릭터산업의 13년 2분기매출규모를살펴보면, 애니메이션산업은약 1,137 억원이며캐릭터산업은 2조 2,213 억원으로애니메이션산업상장사
2013 년 2 분기 콘텐츠산업동향분석보고서 애니메이션 캐릭터산업편 2013. 09 Ⅰ. 2013 년 2 분기애니메이션 / 캐릭터산업 INSIGHT 1.1. 애니메이션 / 캐릭터산업분석및전망 매출및수출부문애니메이션 / 캐릭터산업의 13년 2분기매출규모를살펴보면, 애니메이션산업은약 1,137 억원이며캐릭터산업은 2조 2,213 억원으로애니메이션산업상장사매출액비중은
More information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위한 Adobe Experience Manager Mobile
Adobe Experience Manager Mobile 앱 제작을 넘어 고객, 파트너 및 직원과의 유대 관계 형성 매년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읽고 듣고 교류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조직은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고객, 직원, 파트너 및 광고주와 직접 교류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얻을 수 있는데, 이 기회를 민첩하게 활용하는
More informationÃʵîÇлý¿ë1021
학생용 워크북 STUDENT S WORKBOOK 초급 꼬마발명가를 위한 신나는 창의 세상 발 명 교 육 센 터 contents 놀이를 통한 상상력 발달 첫째 마당 ❶ 기적과의 만남 거꾸로 올라가는 모래시계? 어떻게 모래가 거꾸로 올라가지 발명교육센터 9 교육프로그램 놀이를 통한 상상력 발달 첫째 마당 ❶ 기적과의 만남 사라지는 저금통
More information152*220
152*220 2011.2.16 5:53 PM ` 3 여는 글 교육주체들을 위한 교육 교양지 신경림 잠시 휴간했던 우리교육 을 비록 계간으로이지만 다시 내게 되었다는 소식을 들으니 우 선 반갑다. 하지만 월간으로 계속할 수 없다는 현실이 못내 아쉽다. 솔직히 나는 우리교 육 의 부지런한 독자는 못 되었다. 하지만 비록 어깨너머로 읽으면서도 이런 잡지는 우 리
More informationi - ii - iii - 1 - 연도 보험급여 총계 (A) 장해급여 유족급여 일시금연금일시금연금 연금계 (B) 연금비중 (B/A, %) 기타 급여 1) 1998 14,511 3,377 979 1,657 30 1,009 7.0 8,467 1999 12,742 2,318 1,120 1,539 38 1,158 9.1 7,727 2000 14,563 2,237 1,367
More information2
XXXXXXXXXXX 2003-4-16 1 2 2003-4-16 3 4 40,000 35,000 30,000 수입 수출 25,000 20,000 15,000 10,000 5,000-1996 1997 1998 1999 2000 2001 2002 30,000 25,000 수입 수출 20,000 15,000 10,000 5,000-1996 1997 1998 1999
More information에너지절약_수정
Contents 산업훈장 포장 국무총리표창 삼성토탈주식회사 09 SK하이닉스(주) 93 (주)이건창호 15 한국전자통신연구원 100 현대중공업(주) 20 KT 106 두산중공업 주식회사 24 (사)전국주부교실 대구지사부 111 한국전력공사 30 (주)부-스타 36 [단체] (주)터보맥스 115 [단체] 강원도청 119 [단체] 현대오일뱅크(주) 124 [단체]
More informationb77ùµåÆ÷Ä¿½º³»Áö/L265µš
2011. 7. 22. Vol.7 Focus 2011~2020 OECD-FAO 농업전망 3 Economy / Trend 부자가 되고 싶다면, 금융가보다 농부가 되라 9 사하라 사막의 녹색 만리장성 11 IP 대두 시장을 선점한 캐나다 농업의 경쟁력 12 Production / Environment 곤충 아킬레스건을 찾아내는 새로운 곤충 게놈 프로젝트 가동 냄새의
More information•••••1301(•••).pdf
K I A M O T O R S V o l _ 1 0 6. 2 0 1 3 01 K I A M O T O R S V o l _ 1 0 6. 2 0 1 3 01 Happy Place + 은빛 추억이 새록새록, 태백산 눈축제 태백산에 하얗게 눈이 소복하게 쌓이면 축제가 시작된다. 태백산 눈축제 는 은빛 으로 옷을 갈아입은 태백의 매력을 맘껏 느낄 수 있는 다양한
More information200108111148161.hwp
어린이 프로그램 현황 및 내용분석 방송위원회 심의평가실 어린이 프로그램 현황 및 내용분석 채널명 (편수) KBS 1TV (4편) KBS 2TV (11편) MBC (8편) SBS (8편) itv (1편) 프로그램명 방송일시 국내제작여부 비 고 TV유치원 하나,둘,셋 月 - 土 7:45-8:05 국내 재미있는 동물의 세계 月 - 金 17:20-17:45
More information³»Áö_10-6
역사 속에서 찾은 청렴 이야기 이 책에서는 단순히 가난한 관리들의 이야기보다는 국가와 백성을 위하여 사심 없이 헌신한 옛 공직자들의 사례들을 발굴하여 수록하였습니다. 공과 사를 엄정히 구분하고, 외부의 압력에 흔들리지 않고 소신껏 공무를 처리한 사례, 역사 속에서 찾은 청렴 이야기 관아의 오동나무는 나라의 것이다 관아의 오동나무는 나라의 것이다 최부, 송흠
More information국내콘텐츠산업수출기업들의해외진출형태를살펴보면, 콘텐츠의라이선스를수출해콘텐츠상품에대한로열티를받는라이선스수출이 2012년기준 47.2% 로가장높았다. 다음으로콘텐츠를직접제작하여콘텐츠상품을수출하는완제품수출이 39.7% 로나타났고, 해외로부터주문받은대로콘텐츠상품을제조하는 OE
KOCCA 통계브리핑제 14-03 호 ( 국내편 ) Statistics Briefing 국내콘텐츠산업라이선싱시장현황 유은영 (KOCCA 통계정보팀주임연구원 ) 콘텐츠산업은산업간연관성이높아하나의콘텐츠를다양한형태로개발및활용하여적은비용으로큰부가가치를창출할수있다. 이를가장잘설명하는것이바로라이선싱이다. 국내에서개발된인기캐릭터들이다양한영역에서활용되고해외시장에도진출하여라이선싱계약을맺어큰수익을올리고있다.
More information크리에이터라는 보물을 찾는 뉴미디어 스타트업, 트레져헌터
크리에이터라는 보물을 찾는 뉴미디어 스타트업, 트레져 헌터 크리에이터라는 보물을 찾는 뉴미디어 스타트업, 트레져헌터 보물을 찾아 떠난 트레져헌터 미국의 주요 MCN을 거론할 때, 메이커스튜디오(Maker Studio), 어썸니스TV (AwesomenessTV) 등의 이름을 빼놓을 수 없듯이 한국에서 MCN을 이야기 할 때 언제나 거론되는 회사 가 있다. 바로
More information2
kakao 2018 8 Investor Relations 2 목차 3 4 전국민의카카오 41,488 41,915 42,080 42,431 42,746 43,044 43,201 43,526 43,577 2Q16 3Q16 4Q16 1Q17 2Q17 3Q17 4Q17 1Q18 2Q18 5 6 ü ü ü ü 7 8 AI Kakao I Inside Kakao I Open
More information- 89 -
- 89 - - 90 - - 91 - - 92 - - 93 - - 94 - - 95 - - 96 - - 97 - - 98 - - 99 - 있다 장정임 ( 2009). Toylor 와 Betz(1983) 의 진로결정자기효능감 척도 와 및 등이 개발 (career 와 한 진로결정자기효능감 척도 단축형 은 미래계획수립 문제해결과 같은 자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More informationCSG_keynote_KO copy.key
101. 3 Shutterstock 4 Shutterstock 5 Shutterstock? 6? 10 What To Create 10 Ways to Find Trends and Inspiration 12 15 17 :. 21 24 Shutterstock 26 29 -. 31 Shutterstock : 36 " " 37! 39 41 45 46 47 49 Copyright
More information<4D F736F F D20B1E2BEF7C5BDB9E6BAEAB8AEC7C1202D20B7B9B5E5B7CEB9F >
포트폴리오전략팀김철영 02-6114-1664 cy.kim@hdsrc.com [KOSDAQ] 레드로버 (060300): 2015 년 스파크 로대륙점령에나서다 SUMMARY 애니메이션영화 넛잡 의성공으로글로벌애니메이션제작사로성장中 2015년은 스파크 (SPARK) 로중국진출예정, 이에따른실적개선모멘텀기대 콘텐츠제작및하드웨어융합기술을바탕으로다양한시너지창출가능 넛잡
More information애니메이션제작센터구축방안연구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장관귀하 본보고서를 애니메이션제작센터구축방안연구 의최종보고서로제출합니다. 2013. 12. 참여연구진책임연구자 : 권호영 ( 한국콘텐츠진흥원수석연구원 ) 공동연구자 : 김세훈 ( 세종대교수 ) 박기성 ( 미디어와사회연구소장 ) 배종민 (ANU디자인그룹팀장 ) 윤상철 ( 삼지애니메이션부사장 ) 이정민 (
More informationMicrosoft PowerPoint - MonthlyInsighT-2018_10월_v8
* 넋두리 * 요즘고민이많습니다. 먼쓸리수익률도그중하나입니다. 누적수익률은아직좋지만최근성적은좋지않습니다. 8월에이어 9월에도졌습니다. 실적이좋아도, 충분히조정받아저평가상태여도주가가부진합니다. 버팀목이던국민연금은국내주식을더매수하긴어려운상태이고, 자산운용사들도사정이좋지않습니다. 견제가필요한주식시장에서외국인영향력이커졌습니다. 롱-숏전략이잘먹히죠. 후배들과같이만들어가는먼쓸리지만책임은제게있습니다.
More information더바이어102호 01~09
www.withbuyer.com Highquality news for professionals www..kr Tel. 031)220-8685 2 Contents 01 02 08 17 18 TEL. 064720-1380~87 04 06 08 10 12 14 17 18 www.withbuyer.com 3 20 23 24 26 24 26 28 29 30 32 33
More information750 1,500 35
data@opensurvey.co.kr 750 1,500 35 Contents Part 1. Part 2. 1. 2. 3. , 1.,, 2. skip 1 ( ) : 2 ( ) : 10~40 (, PC, ) 1 : 70 2 : 560 1 : 2015. 8. 25~26 2 : 2015. 9. 1 4 10~40 (, PC, ) 500 50.0 50.0 14.3 28.6
More information01정책백서목차(1~18)
발간사 2008년 2월, 발전과 통합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출범한 새 정부는 문화정책의 목표를 품격 있는 문화국가 로 설정하고, 그간의 정책을 지속적으로 보완하는 한편 권한과 책임의 원칙에 따라 지원되고, 효율의 원리에 따라 운영될 수 있도록 과감한 변화를 도입하는 등 새로운 문화정책을 추진하였습니다. 란 국민 모두가 생활 속에서 문화적 삶과 풍요로움을
More information2019달력-대(판형키워)
조국개황 72 주년 2019 4352 오직나에게덕이있어야항상향기롭다 興聖爲伍 성인과짝이되고성인의대열에들어가야한다. 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2 23 24 30 35 26 27 28 29 2019 1January 2 24 25 26 27 28 3 4 5 6 7 8 9 10 11 12 13
More informationGlobal FDI Briefing [FDI FOCUS] 아세안의외국인직접투자와경제구역 (UNCTAD) 2017 년 12 월 18 일 [ 제 139 호 ]
[FDI FOCUS] 아세안의외국인직접투자와경제구역 (UNCTAD) 2017 년 12 월 18 일 [ 제 139 호 ] C O N T E N T S 1. FDI NEWS 2. GOVERNMENT POLICIES 3. ECONOMY & BUSINESS 4. FDI STATISTICS 5. FDI FOCUS 1. FDI NEWS 2. GOVERNMENT
More information3¿ù.PDF
창의와 열정으로 고객의 행복을 창조하는 선진일류 공기업 3 제35호 2010년 3월 고객을 위한 한결같은 마음의 공기업 중랑구시설관리공단으로 오세요. 소중한 한분 한분에게 행복한 웃음과 건강을 드리고자 유익한 소식과 프로그램으로 함께 하겠습니다. 발행처 : 중랑구시설관리공단 편집 : 창의경영추진반 주소 : 서울특별시 중랑구 도당길 175번지 전화 : 02-3422-4831~4
More information197
방송기자저널 한국방송기자클럽 발행인 양영철 편집인 박노흥 월간 발행처 2015 8August 1990년 6월 20일 창간 서울시 양천구 목동동로 233(목동) 방송회관12층 TEL. 02) 782-0002,1881 FAX. 02) 761-8283 www.kbjc.net 제197호 Contents 02~03 방송이슈 한국방송대상 작품상 33편 개인상 24인 선정
More informationìœ€íŁ´IP( _0219).xlsx
차단 IP 국적 공격유형 목적지포트 IPS 룰 180.97.215.45 중국 서비스취약점공격 TCP/5555 (0001)SYN Port Scan 222.186.42.248 중국 서비스취약점공격 TCP/80 (0001)SYN Port Scan 104.236.178.166 미국 웹해킹 TCP/80 (5010)HEAD / HTTP (Http server buffer
More information? !
신임교원을 위한 교수법 특강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폐강을 피하는 몇가지 팁! 조 승 모1 영남대학교 경제금융학부 2016년 8월 23일 Copyright 2016 Cho, Seung Mo 1 영남대학교 상경대학 경제금융학부 조교수; (우) 38541 경상북도 경산시 대학로 280 영남대학교 상경관 224호; choseungmo@yu.ac.kr; http://financialeconomics.tistory.com
More information어린이 비만예방 동화 연극놀이 글 김은재 그림 이 석
캥거루는 껑충껑충 뛰지를 못하고, 여우는 신경질이 많아졌어요. 동물 친구들이 모두 모두 이상해졌어요. 대체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멧돼지네 가게와 무슨 관계가 있는 걸까요? 염소 의사 선생님은 상수리나무 숲으로 가면 병을 고칠 수 있다고 했답니다. 상수리나무 숲에는 어떤 비법이 숨겨져 있는 지 우리 함께 숲으로 가볼까요? 이 동화책은 보건복지부의 국민건강증진기금으로
More information국내 키즈 콘텐츠의 현황과 MCN시장의 등장
국내키즈콘텐츠의현황과 MCN 시장의등장 짧았던키즈콘텐츠시장의호황 1990년대후반, 2000년대초반만하더라도국내키즈콘텐츠시장은활발했다. 아이들의등교시간전에는 KBS 1TV에서방영하는 과함께 EBS의 < 딩동댕유치원 > 이방영되었고, 하교시간이후에는 MBC의 < 뽀뽀뽀 > 가방영되었다. 아이들의곁에는언제나 하나언니, 뚝딱이, 뽀미언니 등이있었다.
More information<3635B1E8C1F8C7D02E485750>
역사로 읽는 우리 과학 교사용 지도서 자연 6-1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Ⅱ) STS 프로그램이 중학생 과학에 관련된 태도에 미치는 효과 관찰 분류 측정훈련이 초등학생의 과학 탐구 능력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국민학교 아동의 과학 탐구능력과 태도 향상을 위한 실 험자료의 적용 과학사 신론 중 고등학생의 과학에 대한 태도 연구 과학사를 이용한 수업이 중학생의 과학과
More information캐릭터완구산업 Ⅰ. 한류 3.0 본격화 여러장르의문화상품세계진출 한류 3.0 개요한류파급효과 : 1) 관광산업 2) 콘텐츠 & 소비재수출 1990년대후반 ~2000년대초반드라마수출 ( 별은내가슴에, 대장금, 겨울연가등 ) 을필두로촉발된한류열풍은 2000년대중후반아시아국
캐릭터완구 산업 캐릭터한류에주목 고봉종 769.3602 smallcap@daishin.com 김영주 769.3404 youngjukim@daishin.com 한류 3.0 본격화 - 한류 1.0: 한국드라마수출 ( 별은내가슴에, 대장금, 겨울연가 ) - 한류 2.0: K-Pop( 동방신기, 소녀시대, 빅뱅, 싸이 ) - 한류 3.0: 여러장르의문화상품세계진출계기
More information09 ½ÅÇù 12¿ùb63»ÁöFš
2009 +12 Special Theme 04 06 08 In Happy 10 14 17 18 20 22 With 24 27 28 30 31 32 34 2009. 12 Vol.432 Essay Story Guide 04 Special Essay DECEMBER 2009 05 Special Story 06 DECEMBER 2009 07 Special Guide
More information전 세계 각지에 판매법인 5 개, 생산법인 4 개 보유 1990 년 1 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생산법인을 설립한 데 이어 2 년 뒤 홍콩과 미국 로스엔젤레스에 현재 판매법인을 설립했다. 이후 중국 칭따오와 상해, 영국, 독일 등지에 판매법인을 설립한 데 이어, 지난해
제 2 의 월트디즈니를 목표로 오로라(039830) 정치부 최기철 기자 / 02-2128-3393 / lawch@etomato.com 국내 유일 글로벌 캐릭터디자인 전문기업 캐릭터 콘텐츠 성장동력 가시화 핵심 콘텐츠 유후와 친구들 시즌 2 실적 가시화 신제품 Cubyzoo 애니 제작, 개발 기획-제조-판매 원스톱 솔루션..리스크 차단 글로벌 캐릭터디자인 전문기업
More information내지-교회에관한교리
내지-교회에관한교리 2011.10.27 7:34 PM 페이지429 100 2400DPI 175LPI C M Y K 제 31 거룩한 여인 32 다시 태어났습니까? 33 교회에 관한 교리 목 저자 면수 가격 James W. Knox 60 1000 H.E.M. 32 1000 James W. Knox 432 15000 가격이 1000원인 도서는 사육판 사이즈이며 무료로
More information071115-2
Copyright eyesurfer. All rights reserved. 2007년 11월 15일 목요일 [매일경제신문] 04면 종합 -9- 2007년 11월 14일 수요일 [내일신문] 17면 산업/무역 - 11 - 2007년 11월 15일 목요일 [매일경제신문] 37면 인물 - 16 - 2007년 11월 15일 목요일 [동아일보]
More information쏘니표지
지원 USB 키보드 목록 사용 지역이 UC, 폰트 설정이 European Alphabet 1)인 경우 지원 USB 키보드 목록 본 기기에서는 다음에서 열거된 키보드에서 지원되는 모든 문 자 및 기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Disc Menu 에서 Settings > Select USB Keyboard Language(81페이지 참조)을 이용하여 원하는 언어를
More informationCONTENTS 목 차 요약 / 1 Ⅰ. 이란시장동향 / 2 1. 이란시장개요 2. 주요산업현황 3. 이란의교역및투자동향 Ⅱ. 한 - 이란경제교류현황 / 10 Ⅲ. 경쟁국의이란진출현황 / 12 Ⅳ. 對이란 10 대수출유망품목 / 15 Ⅴ. 對이란진출전략 /
CONTENTS 목 차 요약 / 1 Ⅰ. 이란시장동향 / 2 1. 이란시장개요 2. 주요산업현황 3. 이란의교역및투자동향 Ⅱ. 한 - 이란경제교류현황 / 10 Ⅲ. 경쟁국의이란진출현황 / 12 Ⅳ. 對이란 10 대수출유망품목 / 15 Ⅴ. 對이란진출전략 / 56 1. 대이란진출전략및유의사항 2. KOTRA 의이란진출지원방안 경제제재완화대비, 對이란 10 대수출유망품목및진출방안
More information[ 그림 1] 대원미디어주주구성 < 자료 : 대원미디어, 뉴스토마토 > 대원미디어는크게 5 가지사업부로나뉜다. 우선 ' 크리에이티브애니메이션 (Creative Animation)' 사업부는국내최초, 최대의창작애니메이션기획및제작을하는곳이다. 지난 1987 년한국최초 TV
곤 으로세계시장 정조준 대원미디어 (048910) 경제부박진아기자 / 02-2128-3372 / toyouja@etomato.com 토마토투자자문권혁만연구원 / 02-2128-3357 / khm54@etomato.com 애니메이션제작및캐릭터라이센싱전문기업 신규애니매이션 곤 (GON) 열풍 일본 유럽 아시아 미주지역방영판권계약 디지털플랫폼 오늘닷컴 신규런칭 올해매출
More informationMay leaflet_final.pdf
2012.5.7 ~ 6.2 [19-22week // for 4weeks] Love Gift-Giving, Love Tupperware 5week 19 - week 22 / May 683,000 777,400 614,700 94,400 871_ May Flower Set(16) 210,000 441_ 37,600 326_ 28,800 308_ 46,400 02
More information표지안 0731
32 33 특집 Ⅰ 공유도시, 공유경제 _ 도시정부와 공유경제 2. 도시정부는 공유경제의 발전에 있어 주요한 역할 수행 도시정부 자체적인 공유경제 서비스 제공의 대표적인 사례 : 공유 자전거 전세계 공유자전거 지도 Bike Share Map 8) < 서울의 공유 자전거 서비스 > 서울특별시 공공자전거 : 여의도, 상암동 일대에서 운영중 - 2010년
More information2014 년 1 분기 애니메이션 / 캐릭터산업 동향분석보고서 목차 Ⅰ. 주요이슈및전망 02 Ⅱ. 상장사분석 11 Ⅲ. 실태조사분석 24 부록1. 상장사재무분석표 32 부록2. 상장사매출구조분석
2014 년 1 분기 애니메이션 / 캐릭터산업 동향분석보고서 목차 Ⅰ. 주요이슈및전망 02 Ⅱ. 상장사분석 11 Ⅲ. 실태조사분석 24 부록1. 상장사재무분석표 32 부록2. 상장사매출구조분석 37 2014. 7 Ⅰ 주요이슈및전망 1.1. 애니메이션 / 캐릭터산업분석및전망 매출및수출부문 애니메이션 / 캐릭터산업의 14년 1분기매출규모를살펴보면, 애니메이션산업은약
More information유럽콘텐츠산업동향 (2016 년 4 호 ) 프랑스애니메이션산업동향 작성취지 - 본보고서는프랑스애니메이션산업동향을파악하는보고서로, 2014 년발표된프랑스국립영 화센터 (CNC) 의보고서를기초로하고있음 작성순서 1. 개관 2. 분야별시장동향 3. 수출현황 참고 프랑스국립영
프랑스애니메이션산업동향 작성취지 - 본보고서는프랑스애니메이션산업동향을파악하는보고서로, 2014 년발표된프랑스국립영 화센터 (CNC) 의보고서를기초로하고있음 작성순서 1. 개관 2. 분야별시장동향 3. 수출현황 참고 프랑스국립영화센터 (CNC) 의 2014 년보고서의내용참조 - 1 - 1. 개관 프랑스애니메이션의위상 - 프랑스애니메이션산업은제작쿼터제, 프랑스정부와유럽의자금지원,
More information- 1 -
투자자유의사항 1. 본보고서는코넥스시장상장규정제25조및같은규정시행세칙제21조에따라투자자의투자판단에참고가되는정보제공을목적으로당사가주식회사피엔아이시스템의지정자문인으로서주식회사피엔아이시스템의회사경영관련사항에대하여작성한참고자료입니다. 따라서본보고서의기재사항에만의존하여투자판단을하여서는아니되며최종투자판단에대한책임은투자자에게귀속됨을알려드립니다. 2. 본보고서에기재된예측정보는당사가본보고서작성시점까지주식회사피엔아이시스템이제출한자료에기초하여상당한주의를다하여작성하였으나,
More information5 291
1 2 3 4 290 5 291 1 1 336 292 340 341 293 1 342 1 294 2 3 3 343 2 295 296 297 298 05 05 10 15 10 15 20 20 25 346 347 299 1 2 1 3 348 3 2 300 301 302 05 05 10 10 15 20 25 350 355 303 304 1 3 2 4 356 357
More informationN o.60 영화진흥위원회와 씨네21이 만드는 새로운 영화잡지 매월 2, 4주 발행 난 다른 영화 본다! <자유로운 세계> <비몽> <빅시티> 이탈리아 웨스턴의 정수, 세르지오 레오네 컬렉션 제5회 EBS국제다큐멘터리페스티벌 추천작 7편 아트플러스 극장순례 9 이화여대
N o.60 영화진흥위원회와 씨네21이 만드는 새로운 영화잡지 매월 2, 4주 발행 난 다른 영화 본다! 이탈리아 웨스턴의 정수, 세르지오 레오네 컬렉션 제5회 EBS국제다큐멘터리페스티벌 추천작 7편 아트플러스 극장순례 9 이화여대 내에 개관한 아트하우스 모모 좌파영화의 거장 켄 로치의 작품세계 02 THEATER 04
More information141018_m
DRAGONS JEONNAM DRAGONS FOOTBALL CLUB MATCH MAGAZINE VOL.136 / 2014.10.16 Preview Review News Poster PREVIEW K LEAGUE CLASSIC 32R JEONNAM VS SEOUL / 14.10.18 / 14:00 / 광양축구전용구장 서울과 뜨거운 한판 승부! 전남드래곤즈가 오는
More information.............hwp
지방 벤처기업 활성화 방안 (IT, BT, NT를 중심으로) 머 리 말 제Ⅰ장 서론 제Ⅱ장 지방 경제와 벤처기업 제Ⅲ장 지방 벤처기업의 현황 및 문제점 제Ⅳ장 중앙정부의 지방 벤처기업 육성시책 제Ⅴ장 지방자치단체의 벤처기업 육성시책 제Ⅵ장 지방 벤처기업 육성의 정책 과제 - 표 차 례 - - 도 차 례 - 지방 벤처기업 활성화 방안 요약 지방
More information0.筌≪럩??袁ⓓ?紐껋젾001-011-3筌
3 4 5 6 7 8 9 10 11 Chapter 1 13 14 1 2 15 1 2 1 2 3 16 1 2 3 17 1 2 3 4 18 2 3 1 19 20 1 2 21 크리에이터 인터뷰 놀이 투어 놀이 투어 민혜영(1기, 직장인) 내가 살고 있는 사회에 가치가 있는 일을 해 보고 싶 어 다니던 직장을 나왔다. 사회적인 문제를 좀 더 깊숙이 고민하고, 해결책도
More information2
2 3 4 5 6 7 INTERVIEW Q Q Q 8 9 10 am Game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Check List Check List Check List 23 24 25 www.khgames.co.kr 26 27-뉴앱 2014.06.13 17:54 페이지1 636호 2014년 7월 9일 27 톤톤용병단 for Kakao
More information화보 끝없는,, 끝나지 끝나지 않는 않는 즐거움 끝없는 얼음벌판 인제빙어축제 강원도 인제군 내설악 지류와 내린천의 관문인 소양호, 눈 덮인 내설악의 환상적인 경관을 배경으로 은빛 빙어를 주제로 펼쳐 지는 축제가 있다. 바로 인제빙어축제이다. 인제빙어축제는 자타가 공인하는 대한 민국 대표축제이다. 10회 축제기간 동안 방문객 100만 명 돌파(2007년 기준,
More information2ÀåÀÛ¾÷
02 102 103 104 105 혁신 17과 1/17 특히 05. 1부터 수준 높은 자료의 제공과 공유를 위해 국내 학회지 원문 데이 >> 교육정보마당 데이터베이스 구축 현황( 05. 8. 1 현재) 구 분 서지정보 원문내용 기사색인 내 용 단행본, 연속 간행물 종 수 50만종 교육정책연구보고서, 실 국발행자료 5,000여종 교육 과정 자료 3,000여종
More information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 3 Ⅰ. 브라질소비시장동향및특성 경제현황 2. 소비시장의특성 Ⅱ. 브라질소비시장히트상품분석 최근히트상품 년소비시장, 이런상품을주목하라! Ⅲ. 우리기업의 4P 진출전략
Global Market Report 16-035 2016 브라질소비시장, 이런상품을주목하라! 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 3 Ⅰ. 브라질소비시장동향및특성 4 5 1. 경제현황 2. 소비시장의특성 Ⅱ. 브라질소비시장히트상품분석 11 20 1. 최근히트상품 2. 2016 년소비시장, 이런상품을주목하라! Ⅲ. 우리기업의 4P 진출전략 27 30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 20040422_pricing strategy.doc
HUNET Information 2004-04-22 전략적인 가격 설정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신뢰받는 경영지식 파트너 휴넷 마케팅 믹스의 4P 중 가격은 판매와 시장 점유율에 가장 큰 직접적 인 영향을 미치는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실제 많은 소비재의 가격 탄력성이 광고탄력성보다 10~20배 높다고 한다. 또한 다른 마케팅 믹스 변수에 비해서 가격 결정은
More information1960 년 년 3 월 31 일, 서울신문 조간 4 면,, 30
1960 년대 1960 년 35 1960 년 3 월 31 일, 서울신문 조간 4 면,, 30 36 37 1960 년 [ è ] 1851 1 [ ] 1 é é é 1851 É 1960 년 2 1 2 11 1952 22 38 1961년 1961년 39 1961 년 3 월 14 일, 한국일보 4 면, 2 3 2 3 40 1962년 1962년 41 1962 년 1
More information레이아웃 1
Seed Money Bank Savings Banks vol.126 Seed Money Bank Savings Banks + vol.126 www.fsb.or.kr 20163 + 4 Contents 20163 + 4 vol.126 www.fsb.or.kr 26 02 08 30 SB Theme Talk 002 004 006 SB Issue 008 012 014
More information지상파(디지털) 방송의 재전송이 큰 목적 중 하나이므로 전세계적으로 IPTV의 보급이 더욱 촉진될 가능성이 높음 단말기 측면 전망 향후에는 거치형 TV만이 아니고 휴대전화, 휴대게임기 등에 대해서도 각종 콘 텐트 전송이 더욱 확대될 것이고 더 나아가 휴대전화 TV 휴대게임기 등 단말기 상호간의 콘텐트 전송이 더욱 증가될 것임 서비스 측면 전망 유저가 편한 시간대에
More informationº´¹«Ã»Ã¥-»ç³ªÀÌ·Î
솔직히 입대하기 전까지만 해도 왜 그렇게까지 군대를 가려고하냐, 미친 것 아니냐는 소리도 많이 들었다. 하지만 나는 지금 그 때의 선택을 후회하지 않는다. 내가 선택한 길이기에 후회는 없다. 그런 말을 하던 사람들조차 지금의 내 모습을 보고 엄지 손가락을 치켜세운다. 군대는 하루하루를 소종하게 생각 할 수 있게 만들어 주었고, 점점 변해가는 내 모습을 보며
More information01 01NEAR
Monthly Report 2015.02 & FUTURE 현상에서미래를보다 ECONOMY 한국, 1천역직구저가항공연말정산 Vol.01 Monthly Report 2015.01 빅데이터분석을통한미래예측및대응사례 SOCIETY 의정부시화재어린이집폭행사이버대학교크림빵뺑소니 TECHNOLOGY 자율주행차북셀프핀테크바이어스랩 CONTENTS 01 08 17 NEAR
More information국가표본수기간 평균최초수익률 국가표본수기간 ( 단위 : 개, 년, %) 평균최초수익률 아르헨티나 20 1991-1994 4.4 요르단 53 1999-2008 149.0 오스트레일리아 1,562 1976-2011 21.8 한국 1,593 1980-2010 61.6 오스트리아 102 1971-2010 6.3 말레이시아 350 1980-2006 69.6 벨기에 114
More information국내캐릭터산업현황 사업체수및종사자수 사업체 종사자 2,069 개 2,213 개 30,128 명 33,323 명 2015 년 7.0 % 10.6 % 증가증가 2016년 2015년 2016 년 매출액및부가가치액 매출액 부가가치액 11 조 662 억원 4 조 3,257 억원
White paper o n K o r e a n C h a r a c t e r s 2017 캐릭터산업백서 국내캐릭터산업현황 사업체수및종사자수 사업체 종사자 2,069 개 2,213 개 30,128 명 33,323 명 2015 년 7.0 % 10.6 % 증가증가 2016년 2015년 2016 년 매출액및부가가치액 매출액 부가가치액 11 조 662 억원 4
More information발간사 최근세계경제는제4차산업혁명이라는거대한소용돌이에직면해있으며, 이로인한글로벌분업구조도급변하고있습니다. 전통산업간의경계가허물어지고신기술을활용한융합산업이빠르게확산됨에따라산업별글로벌밸류체인마저변화되는추세입니다. 한편, 시장환경도미국의신보호무역주의와중국의자국산보호를위한 C
산업별글로벌시장진출전략보고서 07 캐릭터라이선싱 산업현황및글로벌밸류체인진출전략 I 제 1 편중국 발간사 최근세계경제는제4차산업혁명이라는거대한소용돌이에직면해있으며, 이로인한글로벌분업구조도급변하고있습니다. 전통산업간의경계가허물어지고신기술을활용한융합산업이빠르게확산됨에따라산업별글로벌밸류체인마저변화되는추세입니다. 한편, 시장환경도미국의신보호무역주의와중국의자국산보호를위한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