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레미야 17장 - 유일로 신뢰할 하나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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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최대광목사

2 소개글 Mahershalalhashbaz (Isaiah 8:1) 마헬살랄하스바스 ( 이사야 8:1) 스룹바벨선교회 "Zerubbabel mission" 재림예수소개하는엘리야 말라기 4:5 보라크고두려운날이이르기전에내가선지엘리야를보내리니 학개 2:23 나만군의여호와가말하노라스알디엘의아들내종스룹바벨아나여호와가말하노라 그날에내가너를취하고너로인을삼으리니이는내가너를택하였음이니라만군의여호와의말이니라 스가랴 4:10 작은일의날이라고멸시하는자가누구냐이일곱은온세상에두루행하는여호와의눈이라 다림줄이스룹바벨의손에있음을보고기뻐하리라 서울시동작구국사봉 1 길 18 5 층 ( 상도동 3 동 323-4) 스룹바벨선교회새일중앙교회

3 목차 1 4

4 :51 http: //go o.gl/w21uwf 총제목 : 북방환난북방환난과새시대회복 예언연대 : B.C. 628 년 588 년경 성경 : 예레미야 17 장 제목 : 유일로신뢰할하나님 1. 범죄의결과로국외에이송 : 1~4 1 유다의죄는금강석끝철필로기록되되그들의마음판과그들의단뿔에새겨졌거늘 죄를 " 금강석끝철필 " 로기록하라는것은유다의죄가간과할수도, 지울수도없는죄임을의미한다. 지 울수없으니심판을돌이킬수없다. 이렇게심판으로떨어지는이유는죄가 " 마음판 " 과그들의 " 단 뿔 " 에새겨졌기때문인데, 이는... 마음속양심이그들의죄를항상지적하고있음과, 그들이예배드리는제단뿔도그들을정죄하며심판하고있음을뜻한다. 본래 " 제단뿔 " 은죄 인의속죄를위한것이지만 ( 출애굽기 27: 2~, 29: 12, 30: 1~3, 10) 그것이사람을정죄하고또 심판하게되기까지한것은그들이끝내회개를보이지않았기때문이다. 이사야 30: 8 " 이제 가서백성앞에서서판에기록하며책에써서후세에영영히있게하라 9 대저이는패역한백 성이요거짓말하는자식이요여호와의법을듣기싫어하는자식이라..." 모든선지자가공통적 으로 ' 인간의패역 ' 에대해기록한것은, 종말의교회도이와같은죄악으로망하리라는것이 다. 여기서살길은이사야와예레미야서및모든선지자들의말씀을꿀같이먹어 ' 패역 ' 을고 침받는길뿐이다 ( 이사야 57: 17~18. 예레미야 3: 22. 호세아 14: 4. 스가랴 3: 9). 4

5 2 그들의자녀가높은메위푸른나무곁에있는그단들과아세라들을생각하도다 조상들의아세라우상숭배전통은자손들에게까지미쳤는데 ( 사사기 3:7. 시편 78:58. 이사야 1:29), 이렇게어른들의우상숭배죄는자신은물론이려니와그자녀들과가정을몰살시키는죄악이된다. 이시대에도종말의우상숭배가횡행할것인데, 곧이세벨 ( 음녀 ) 을용납하는 ' 협상죄 ' 가기독교계에관영케될것이다. 이러한교회와성도들의가정은단체적인멸망을받게된다 ( 계 2:20~23). 합법적인솔로몬성전이있었음에도, 우상이있는 ' 골짜기 ' 와 ' 산 ' 으로기어들어가망한것! 이것이바로 ' 패역 ' 이다. 종말에도예언서를햇빛같이밝히는 ' 해를입은한여자 ', ' 애굽땅중앙제단 ', 재림주님이 ' 영광으로충만케할제단 ' 이있음에도불구하고거대교권속에서안주하는무리들은자신들이알지도못했고원치도않았던 ' 후 3년반 ' 의세계로들어가전멸하게된다는교훈이다. 3 들에있는나의산아네온지경의죄로인하여내가네재산과네모든보물과산당들로 노략을당하게하리니 4 내가네게준네기업에서네손을뗄것이며또내가너로너의알지 못하는땅에서네대적을섬기게하리니이는너희가내노로맹렬케하여영영히타는불을 일으켰음이니라 죄로인하여시온산이북방바벨론세력에게멸망당할것을진술하고있다. " 들에있는나의산 " 이란시온 산성인다윗성곧 ' 예루살렘 ' 을뜻하는것으로, 하나님께서당신의백성을부르시는호칭이다 ( 사무엘하 5:4~10. 역대하 3:1~17). 백성들이하나님대신그들의재산과보물과산당들을소중히여겼으므로하나님은그것들을모두적군에 게노략당하게하신다 ( 예레미야 15:13. 열왕기하 24:13. 이사야 39:6. 예레미야 39:1~10). 또한그들이하나님께로부터받은축복의땅가나안 ( 기업 ) 을우상들로가득차게하여더럽혔으므로주께 서도더이상그들로그땅에서거하지못하게하시는것이다. 공의와질투의신하나님앞에서두려움도없이자신의탐욕을좇아하나님의가장미워하시는우상을섬 겨하나님의노를일으킨만큼, 이제하나님도그들이원치않는북방원수의압제하에그들을던져넣어 " 잘한번섬겨보라 " 하신다 ( 예레미야 5:29, 7:20, 12:12, 16:13, 25:9, 27:12. 레위기 26:30. 에스겔 6:3. 신 명기 4:27, 28:48, 이사야 5:25 참조 ). 5

6 예레미야 13:21 " 너의친구삼았던자를그가네위에수령으로세우실때에네가무슨말을하 겠느냐너의고통에잡힘이구로하는여인같지않겠느냐 " 기독교는지금누가신랑이며누가사기 꾼인지를분간치못하고든든해보이면아무나신랑삼고, 믿을만해보인다고아무나친구를삼는행위를 하고있다. 이는하나님을떠난심히망령된행위로본다. 2. 인간의무위 ( 無爲 ) 와인심의사곡 ( 邪曲 ) : 5~10 5 나여호와가이같이말하노라무릇사람을믿으며혈육으로그권력을삼고마음이여호 와에게서떠난그사람은저주를받을것이라 " 혈육 " 이란말은영 ( 靈 ) 과반대되는개념으로 ( 이사야 31:3) 인간은다헛되며결국없어지고말존재라는 뜻을함축하고있다 ( 전도서 1:2, 12:13~14. 이사야 66:15~17). " 권력을삼는다 " 함은강한인간의세력에 기대어보려는모든행위로서한마디로 ' 협상죄 ' 이다. 마땅히하나님만믿어야할유다나라가이방강대 국가를의지하였던것이다 ( 에스겔 17:7~10). 구약교회와같이오늘날의교회도세속주의와인본주의로기 울어져만가고있다. 하나님만의지해야할예수의피로산교회 ( 사도행전 20:28) 가하나님이없다하는초 강대국북방공산주의사상에서나오는거짓선지자의미혹 ( 쑥물 ) 에크게속아형성된것이오늘날의 W.C.C.( 세계교회협의회 ) 라고하는단체이다. 계시록 17:1~16 짐승과음녀가심판받는원인이무엇인가? 짐승은신랑예수를대적했기때문이고, 음녀는그러한짐승을따라갔기때문이다. 북방짐승정권을따라 가는기독교 ( 여자 ) 는현재자신이음녀의노선을걷는줄을꿈에도모르고있다. 새일성가 18 장 4절 6 그는사막의떨기나무같아서좋은일의오는것을보지못하고광야간조한곳, 건건한 땅, 사람이거하지않는땅에거하리라 " 사막의떨기나무 " 는열매가없다. 사람에게유익이없는나무이다. 이처럼하나님을떠난인생도아무 런열매를맺을수없다. 즉 1 좋은일의오는것을보지못하므로소망이없고, 2 사람이거하지않는 땅에거하므로쓸쓸하여위로와기쁨이없게된다 ( 시편 39:5~7, 1:4, 92:7. 예레미야 48:6). 7 그러나무릇여호와를의지하며여호와를의뢰하는그사람은복을받을것이라 6

7 시편 1:1~3절과같은내용이다. " 여호와를의지하며여호와를의뢰하는 " - 역설체 ( 力說體 ) 로서하나님 을믿되참으로의뢰하는믿음을요구하시는말씀이다 ( 시편 2:12, 시편 34:8). 오늘날의교인중에서도구 약때와같은모습이많이발견된다. 예수님을의지한다고는하지만참되이의지하지않는자가많다. 참 되이의지한다는것은무엇인가? 내욕심과관련하여열심을내는신앙을배격하고도기쁨이있어야한 다. 내통장이넉넉해야입가에웃음이돌며, 자녀가좋은대학에합격할때라야비로소이웃집에 ' 간증한 답시고 ' 가슴펴고건너가떵떵거릴수있는정도라면, 감사예배를드려도가증한것이요, 예수님의권위 를세상복락과바꿔치기한도적의신앙을가진자가될것이다. 어떤목사님은아예이렇게설교한다. < 예수믿고도부자가못되고, 예수믿고도병을못고치는 것은뭔가잘못믿어그렇소 >. 하지만이것은잘못된설교이다. 매년 12월이되면나타나는재미있는 현상도있다. 아주당당하게 < 수험생을위한특별기도회 > 라는현수막을내걸며, 수많은학부형들은그 현수막밑으로몰려든다. 여느달과는달리 12 월에는성령의역사가강한것일까? 어느때보다뜨겁고, 어 느때보다많은헌금이올라오지만주님이원하신바는아닐것이다. 주님의원하시는바는이러하다. 하 박국 3:17~18 " 비록무화과나무가무성치못하며포도나무에열매가없으며감람나무에소출이 없으며밭에식물이없으며우리에양이없으며외양간에소가없을지라도나는여호와를인 하여즐거워하며나의구원의하나님을인하여기뻐하리로다 " 이것이진정한의뢰이다 ( 다니엘 3:18 " 그리아니하실지라도 " 의신앙을본받자 ). 이러한자에게는생수같은성령의역사가끊기지않게된다. 8 그는물가에심기운나무가그뿌리를강변에뻗치고더위가올지라도두려워아니하며 그잎이청청하며가무는해에도걱정이없고결실이그치지아니함같으리라 1 참교인이라함은물가근처에뿌리내린나무가계절변화와관계없이착실히수분을공급받는것처럼, 때를따라내리는하나님의말씀양식을성실히받아먹는자이다. 2 그래야만이지속적으로열매를맺게된다. 시편 1:3 " 저는시냇가에심은나무가시절을좇아과 실을맺으며그잎사귀가마르지아니함같으니그행사가다형통하리로다 " ( 마태복음 3:8. 요한 복음 15:5. 갈라디아서 5:22. 에베소서 5:9 참조 ). 9 만물보다거짓되고심히부패한것은마음이라누가능히이를알리요마는 10 나여호와 는심장을살피며폐부를시험하고각각그행위와그행실대로보응하나니 " 심히부패한것 " 이란치료될수없는상태까지썩었다는뜻이다. 사람은자기의마음의거짓됨을알지 7

8 못하므로언제나스스로속게된다 ( 예레미야 16:12, 11:20, 20:12. 창세기 8:21. 시편 51:5, 139:2). 인간의마음은오직하나님께서만바로판단하시니우리각자는 ' 내생각 ' 을버리고반드시 ' 하나님의말씀 ' 만신뢰해야한다 ( 예레미야 17:5~11. 이사야 40:31~ ). 인간들이자기의판단을믿고행하는일은모두가실패로돌아간다. 비유하자면, 자고새가낳지않은알, 나와상관없는알을품음과같다. 3. 불의의축재 ( 蓄財 ) 와선지자의고백 : 11~18 11 불의로치부하는자는자고새가낳지아니한알을품음같아서그중년에그것이떠나 겠고필경은어리석은자가되리라 이예언은여호야김왕이그의중년곧왕위에오른지 11년째에성취되었다 (BC 598). 그는어리석은왕이었고그의동생시드기야는더욱어리석은왕으로서이사람도왕된지 11년만에포로가되어잡혀갔다 (B.C.587). 예레미야 39장을보니바벨론왕은시드기야의목전에서그의자식들을칼로도륙했고, 그것을목도하게한뒤에는눈알을뽑았고, 그의왕국과성전을다소멸시키고백성도포로로잡아갔다. " 불의로치부하는것 " 은 1 도적질이다 ( 말 3:8). 2 부정직한사업이다 ( 잠언 21:6). 3 송사를공정케아니함이다 ( 예레미야 5:28, 22:13. 잠언 1:19. 디모데전서 6:9). " 자고새 " 는불의한재물을모으는자가필경그재물을다빼앗기고말것을비유하고자기록됐다 ( 잠언 10:2, 13:11, 20:21, 28:22). 12 영화로우신보좌여원시부터높이계시며우리의성소이시며 13 이스라엘의소망이신 여호와여무릇주를버리는자는다수치를당할것이라무릇여호와를떠나는자는흙에기록 이되오리니이는생수의근원이신여호와를버림이니이다 여호와를잘못섬기는자를이땅에서완전히제하여버리실것을말씀하셨다 ( 시편 37:9, 22, 34). 14 여호와여주는나의찬송이시오니나를고치소서그리하시면내가낫겠나이다나를구 원하소서그리하시면내가구원을얻으리이다 예레미야의기도대목이다. " 주는나의찬송이시오니 " 예레미야는우상을배격했으며하나님만을찬송 하였다. " 나를고치소서그리하시면내가낫겠나이다 " 오직여호와만이구원자이시며치료자이심을 고백하고있다 ( 출애굽기 15:26. 이사야 19:22, 57:18. 예레미야 3:22, 33:6. 호세아 14:4. 말라기 4:2). " 나를 8

9 구원하소서 " 참구원자는여호와이심을믿으니대적의손에둘린위험한상황에서자신을지켜달라는 기도이다 ( 예레미야 31:15~22, 5:20. 시편 60:5. 이사야 57:18,). 15 그들이내게이르기를여호와의말씀이어디있느뇨이제임하게할지어다하나이다 " 여호와의말씀이어디있느뇨 " 선지자를향한백성의조롱이다 ( 예레미야 20:7). 이러한말은옛날이나 지금이나하나님의권위를멸시하는악독한자들곧뱀의후손들이늘상지껄이는말이다 ( 이사야 5:19. 에 스겔 12:22). 참조 ( 시편 42:3,10, 79:10. 요한복음 8:19. 베드로후서 3:4). 그러나하나님은조롱하는자는 망하게하시고, 조롱받는자의손을높이들어주신다. 지금우리는주님의말씀을대언함으로뱀의후손들 에게조롱을받고있는가? 미가서 7:8~10 " 나의대적이여나로인하여기뻐하지말지어다나는엎드러질지라도일어날것 이요어두운데앉을지라도여호와께서나의빛이되실것임이로다내가여호와께범죄하였으 니주께서나를위하여심판하사신원하시기까지는그의노를당하려니와주께서나를인도하 사광명에이르게하시리니내가그의의를보리로다나의대적이이것을보고부끄러워하리 니그는전에내게말하기를 ' 네하나님여호와가어디있느냐 ' 하던자라그가거리의진흙같 이밟히리니그것을내가목도하리로다 " ( 이사야 51:1~3. 시편 51:5~18. 스가랴 3:1~8절도참조하시 오 ). 16 나는목자의직분에서물러가지아니하고주를좇았사오며재앙의날도내가원치아니 하였음을주께서아시는바라내입술에서나온것이주의목전에있나이다 예레미야가선지자가된것은자의 ( 自意 ) 로서가아니다. 오직하나님께서그를어미복중에서부터택하신 것뿐이다. 그를 " 열방의선지자 " 로세웠다하심은그의입술에서나가는말에여호와신의정당성과권 위를부여해주고있다 ( 예레미야 1:5, 20:9~. 에스겔 3:17. 아모스 7:15). 17 주는내게두려움이되지마옵소서재앙의날에주는나의피난처시니이다 18 나를박 해하는자로수욕을당케하시고나로수욕을당케마옵소서그들로놀라게하시고나로놀라 게마시옵소서재앙의날을그들에게임하게하시며배나되는멸망으로그들을멸하소서 " 재앙의날 " 이반드시올것을예언하였다. 이것은구약종말과신약종말에대한 2중예언이된다. 이러한 9

10 심판의날이임하는것은교회가회개치않기때문이다. 회개치않을때에예수님은 < 하나님의어린양 > 에서 < 공의의심판주 > 로돌아서시게된다. 그러므로심판기로들어서면금강석끝철필로기록된그들 의죄악에대해그죄목대로징벌하시게되는것이다. 즉예수피로거듭난기독교성도라도 '3 대화 ' 가지 나가는심판기에는구약예언서에기록된죄목에걸리는대로심판의대상이되고만다는뜻이다. 그러므 로종말의법은 < 믿음의법 > 이아니라 < 예언의법 > 인것이요, 이것이중생얻은교회에게계시록을주 시며 1:3, 22:18~19 절을기록케하신이유이다. 은혜때는일반적인비를내려주셨으나, 예레미야서가읽혀지는종말에는진실한신뢰자들에게만당신도 진실한피난처가되어주시는것이다 ( 예레미야 16:9. 시편 41:1, 59:16). 예레미야를대적하는자들에게 " 배 나되는멸망 " 을주시는이유는그들이회개치않는죄위에하나님의말씀을조롱하는죄까지범했기 때문이다. 오늘날도똑같다. 기독교가새언약 ( 예레미야 31:31~34) 은믿으면서새언약과명백히구분되어 '5 회 ' 나기록된새일을전하면이단시하고조롱하는현실이그것이다 ( 민수기 16:30. 이사야 42:9, 43:19, 48:6. 예레미야 31:22). 만일이시대의교회가주께서기록하신예레미야서를다시예언하는자들을함부 로이단이라정죄하고, 핍박하는일이있다면자신이받을형벌을배나더자초하는어리석음이될것이다 ( 예레미야 20:11. 시편 35:4, 40:14). 19 여호와께서내게이같이말씀하시되너는가서유다왕들의출입하는평민의문과예루 살렘모든문에서서 20 무리에게이르기를이문으로들어오는유다왕들과유다모든백성과 예루살렘모든거민너희는여호와의말씀을들을지어다 안식일을거룩히지킬것을가르치신말씀이다. 안식일은새생명을주신날이다. 예수님은율법의안식일 곧지킬수도없는저주의안식일 ( 토요일 ) 을무덤속에묻어놓으시고제 8 요일인 ' 주의날 '( 일요일 ) 에부활 하셨다 ( 죽음을이긴생명과부활의안식일 ). 죽었던영혼이주님의부활로새사람이된만큼이제안식일 은 " 지키라 " 해서지키는것이아니요성령의법에의해자동적으로지켜지게되는것이다. 이것이심령 에만족이있는은혜의안식일이다 ( 이사야 58:13 참조 ). 안식일하루를멸시하는자가천년간지속되는안 식세계 ( 천년왕국 ) 에들어갈수없음은너무도명백한사실일것이다. 민수기 15:32~ 를보면안식일날나무 를주워떡을구워먹다가돌에맞아죽은일이기록되어있다. 안식일을범하다가안식세계 ( 가나안 ) 에못 들어간일은종말을사는우리에게도큰교훈이된다. 주일날장사하고, 주일날여행하고, 주일날온갖오 락을즐겨행하는기독교인들은안식일날나무를주워떡을해먹은자를 " 쳐죽이라 " 하신하나님앞에서 똑같은정죄를받게될것이다. 안식의땅가나안까지백성을인도해준것은유월절피가아니라법궤곧 ' 말씀 ' 이었으니, 천년안식의땅까지우리를인도해줄계시록과예언서를따라가는것이곧 ' 안식일을참되 이지키는행위 ' 가된다. 10

11 19~20 절 : " 예루살렘모든문에서외쳐라 " 예레미야 7:2, 19:2, 26:2 절을참조하라. 선지자가백성 에게여호와의말씀으로경고할때 1 스스로낮추어앉으라하였으며 ( 예레미야 13:18), 2 재앙내릴것을 선포하였으며 ( 예레미야 19:3), 3 주를대신하여주의말씀으로깨우쳤다 ( 에스겔 3:17). 21 여호와께서이같이말씀하시되너희는스스로삼가서안식일에짐을지고예루살렘문 으로들어오지말며 22 안식일에너희집에서짐을내지말며아무일이든지하지말아서내가 너희열조에게명함같이안식일을거룩히할지어다 21 절 : " 스스로삼가라 " 1 모세를통해서도 " 스스로삼가며네마음을힘써지키라 " 하셨으며 ( 신명기 4:9). 2 생명의근원이마음에서나니 " 무릇지킬만한것보다더욱네마음을지키라 " 하셨 다 ( 잠언 4:23). 22 절 : " 안식일을지켜라 " 1 이는하나님께서거룩하게구별하신날이며 ( 창세기 2:3. 출애굽기 20:10), 2 하나님이표징으로주신것이니인간이재해석할수없다 ( 에스겔 20:12. 출애굽기 23:12). 이것은 안식교인처럼토요일을지키라는뜻이결코아니다. 23 그들은청종치아니하며귀를기울이지아니하며그목을곧게하여듣지아니하며교훈 을받지아니하였느니라 23 절 : " 백성이청종하기를싫어하므로 " 1 선조의죄악으로돌아갔으며 ( 예레미야 11:10), 2 열조 보다더욱악을행하게되었다 ( 예레미야 16:12). 3 백성의이패역한속성에대해서는이미이사야선지자 도외친바있다. " 네목의힘줄은무쇠요네이마는놋이라 " ( 이사야 48:4). 24 나여호와가말하노라너희가만일삼가나를청종하여안식일에짐을지고이성문으로 들어오지아니하며안식일을거룩히하여아무일이든지하지아니하면 25 다윗의위에앉는 왕들과방백들이병거와말을타고이성문으로들어오되그들과유다모든백성과예루살렘 거민들이함께그리할것이요이성은영영히있을것이며 26 사람들이유다성읍들과예루살 렘에둘린곳들과베냐민땅과평지와산지와남방에서이르러서번제와희생과소제와유향 과감사의희생을가지고여호와의집으로오려니와 " 주께서제시하시는조건 " 은주를청종해야하며 ( 출애굽기 15:26), 주님만사랑해야한다는것이다 ( 신명 11

12 기 11:13). 25~26 절 : 그리하면 " 정치적인안정 " 이유지되며 " 종교적활동 " 이지속될것을약속하셨다 ( 시편 107:22. 히브리서 13:15. 베드로전서 2:5). 그러나 24 절말씀대로청종치못할때에는정치적불안이일되 1 지도자들로잔뜩취하게하여멸하신다하였으며 ( 예레미야 13:13~), 2 무자 ( 無子 ) 하고형통치못하여유다 를다스릴자가끊긴다하셨다 ( 예레미야 22:30). 인간종말에도천년안식세계를소망하며그곳에들어갈소 망을가졌던자들은저주의짐승통치시대인 ' 후 3 년반 ' 이도래해도예비처에서 ' 한때두때반때 ' 를양육받 으므로안정된생활을하게되며피의정결함까지받게되니 ( 계시록 12:6,14. 이사야 4:3~4) 주님의말씀은 얼마나진실한말씀인가! 27 너희가나를청종치아니하고안식일을거룩케아니하여안식일에짐을지고예루살렘 문으로들어오면내가성문에불을놓아예루살렘궁전을삼키게하리니그불이꺼지지아니 하리라하셨다할지니라 " 청종치아니할때 " 엔꺼지지않는불에삼키게되리라하셨는데, 과연청종치않으므로 1 왕궁과백성 의집이불에탔고 ( 예레미야 39:8), 2 여호와의전이소화되었으며 ( 열왕기하 25:9), 3 성전의모든귀한 기명이훼파되었다 ( 역대하 36:19). 구약교회가당한종말의모양은기독교종말에도그대로적용되되누구 든지주님의영원한복음 ( 계 14:6) 인새일의말씀 ( 예레미야 31:22) 을청종치않은자들은 '3 대화 ' 에서전부 망하되마지막화인 7 째나팔 (7 곱대접 ) 의아마겟돈때에는불순종한지구전체가주님의진노의불에소화 된다. 구약이건종말이건청종만이살길이다! ( 스가랴 6:15). 청종하여얻는안식에는 4가지가있다. 1. 영혼의안식 - 누가복음 17:20~21 " 하나님의나라는볼수있게임하는것이아니요 21 또여 기있다저기있다고도못하리니하나님의나라는너희안에있느니라 " 하나님나라는성도의마 음안에있다 ( 베드로전서 1:9~. 히브리서 10:39. 로마서 8:10). 2. 육체의안식 - 마태복음 24:21~22 " 그때에큰환난이있겠음이라창세로부터지금까지이런 환난이없었고후에도없으리라그날들을감하지아니할것이면모든육체가구원을얻지못 할것이나그러나택하신자들을위하여그날들을감하시리라 " 육체와관계된커다란환난이반 드시일어날것이기때문에그날들을감하지아니하면모든육체가구원을얻지못한다말씀하신것이다. 계시록 11:1~12 예언의증거를마치고 3 일반죽었다가생기받고하늘로휴거하는자들 ( 왕권 ) 은그몸이 12

13 사망을이긴변화체이므로안식을얻게되고 ( 데살로니가전서 4:16~17), 계시록 12:6~ 예비처에보호받는자들 ( 백성 ) 은 3년반동안물과양식을공급받으며피를정결케함으로써천년간죽음없는육체의안식을누린다 ( 이사야 4:1~6). 성경에는영혼의구원을받은자들이백보좌심판의부활로나와영생에들어가는것이외에, 중생받은자의그몸까지구속해주심으로전인적인구원을이루어줄것을소망한말씀들이많이기록되어있다 ( 로마서 8:11, 8:23. 에베소서 4:30. 빌립보서 3:21. 계시록 14:1~5). 3. 지상안식 - 말그대로이땅위에아담이빼앗긴에덴의영광이회복되는때이다. 새천년동안지상 에서이루어지는예수님의의롭고완전한통치시대이다. 다음성구는모두가땅에서이루어질말씀들이다 ( 이사야 1:19~20, 2:3~4, 7:15, 9:6~7, 11:6~16, 14:1~5, 32:1~20, 35:1~10, 43:19~, 54:11~13, 65:17~25) 4. 무궁안식 - 중생받은성도들이 2,000년간소망해온 ' 천국 ' 은바로천년안식세계가끝나고펼쳐지는 무궁안식시대를말한다 ( 계시록 21:1~. 고린도전서 15:22~24). 그러나이곳은천년왕국이마쳐지고새로운 신천신지로창조되는곳이므로, 지금우리에게중요한것은지상천년왕국에들어갈수있는인격을갖추 느냐못갖추느냐하는문제이다. 무궁안식은예수의피를믿으므로들어갈자격을얻고 ( 새언약 = 천국복 음 = 백마 1 차승리 ), 지상안식은계시록과예언의말씀에순종해야만들어갈수있다 ( 새일 = 영원한복음 = 백마 2 차승리 ). 백마가 2 번이김으로써 ( 계시록 6:2) 이상에서설명한 4 가지안식이완전성취되며, 이곳을차지할자들에게 주신책이주의영감으로기록된 ' 성경 ' 이다.. 유월절양의피로자범죄를용서받고영혼이구원을얻지만육체는원죄값으로말미암아흙 으로돌아가게된것이지금까지의역사이다 ( 이사야 40: 6~8. 창세기 3: 19).. 그러나이제초막절기가성취될때를맞아예언의말씀인새일교훈으로원죄의열매인패 역까지제해주시면 ( 스가랴 3: 9. 이사야 25: 6~8, 57: 18) 사망이사라진몸으로신창조받아서 ( 이사야 42: 9~, 43: 1~) 예수님과함께지상에서 1, 000 년을살고서무궁세계로들어가게된다. ' 주고싶은사랑 ' 을가지신그분이주시고자하는데, 인간들은 ' 천국 ' 가는것만을전부로알고, 그이전에펼쳐지는 ' 지상천년안식 ' 세계가기를원치않고있다. 사실이좋은세계를원치않을자가어디있겠는가? 다만사단의미혹이문제인것이다. 예수피로거듭나하늘시민권 ( 빌립보서 3:21) 을확보하는복음이전파될때에는기득권층인유대교권이반대하더니, 이제피로산말씀까지순종하여육체가천년간죽지않고사는새시대에들어가자하니놀랍게도하늘의시민된자들이반대하고있다. 몸의구속즉 ' 육체구 13

14 원 ' 따위는이단들의얘기이니귀기울일필요가없다는것이다. 하지만 ' 지상안식세계 ' 은아담이빼앗긴에 덴을예수께서다시찾아돌려주시는땅으로서결코허구가아니다. 본래우리의것이었던것을우리가다 시받자는데그것이왜이단인가? 자기것을찾아주겠다는데도 " 싫다 " 하는자가바보아닌가? 지금교회 안에는바보와어리석은자들이참많다. 그래서지혜이신예수님은당신의 ' 여종 ' 을보내시며이르시기를 " 무릇어리석은자는이리로돌이키라또지혜없는자에게이르기를너는와서내식물을먹 으며내혼합한포도주를마시고어리석음을버리고생명을얻으라명철의길을행하라 " ( 잠언 9:3~6) 말하게하신것이다. 이여종에대해서는예언서의곳곳에기록되어있는데, 이여종이바로 1) " 해를입은한여자 " 요 ( 계시록 12: 1), 2) " 남자 (144, 000) 를안는 ( 두르는 ) 여자 " 요 ( 예레미야 31: 22), 3) 애굽땅중앙에있는 " 여호와를위한한제단 " 이요 ( 이사야 19: 19), 4) 만국의보배가임하실때 " 내가영광으로이전에충만케하리라 " 하신 9.24 제단이요 ( 학개 서 2: 7), 5) ' 순 ' 이라이름하는사람이건축할 " 여호와의전 " 이요 ( 스가랴 6: 12), 6) 열처녀가졸며잘때홀로깨어 " 보라신랑이로다맞으러나오라 " 외치는충성스런 ' 밤중의 소리 ' 이다 ( 마태복음 25: 6). ' 여종 ' 으로표현된이 ' 한제단 ' 은예수믿고영혼구원받으라외치는제단이아니다. 예수믿고영혼구원 얻은기독교가신랑이더디오므로흑암중에졸며잘때스가랴 4장의순금등대의역사로그들을깨워 "3 대화 " 를면하고 ' 지상안식세계 ' 에 " 육체로들어가라 " 는메시지를외치는사명의제단이다. 그곳에가서 예수님과함께신혼살림의낙 ( 樂 ) 을기쁘게누리라외치는 < 아름다운소식 > 을전하는제단이다. 인간이 " 싫다 " 하여도하나님은무소불능하신당신의절대권력으로뜻한바를이루신다. 절대권력앞에순 종하여땅의소산을먹겠는가? 절대권력자의뜻을거절하여북방칼에삼키움을당하겠는가?( 이사야 1:19~20). 극상품포도나무를심은농부의바라는바는변치않는포도열매이다. 이제 18 장을통하여토기 장이로등장하신 " 하나님의절대권력 " 을깨닫고그앞에순종하므로 ' 지상안식 ' 의기업을받는 " 우리 " 가 되자! 아멘... ( 신앙문답 ) 안식일과주일문제에대하여구체적인말씀을해주시기바랍니다. 14

15 ( 답 ) 안식일이라는것은흙에서지음받은아담의몸에축복한날입니다. 그축복이라는것은네가이땅 에서충만하고다스리며세계를정복하라는것입니다. 이것은무슨행함이있는조건에의한축복이아니 고만물을창조하신하나님께서사람을내고이르시기를 " 네가네사명을이제부터충실히하면복 을받으리라 " 는축복입니다. 이축복은인간이완전한데서주어진것이아니고, 완전해질수있는사명 으로받은축복입니다. 그런데사람이완전으로갈수있는 < 공의의시험 > 에서 " 뱀에게말씀을도둑맞아 " 선악과를따먹은 죄로말미암아지상의축복을빼앗긴것입니다. 그러나 " 그축복을다시찾아주마 " 하시며맺어주신 것이하나님의언약인데, ' 이스라엘 ' 이란이름을가진민족에게십계명을주실때에이것은하나님께서 ' 완 전한축복 ' 으로써부어준계명이아니라, 축복을주기위하여다시언약을세울때에 " 죄가무엇이 냐?" 를가르쳐주는몽학적교훈차원에서주신것입니다. 즉안식이들어있는십계명으로말미암아안식 을이룬다는것이아니고, 안식을찾아가는데필요한 ' 속죄 ' 의큰뜻을이루고자하여먼저 < 하나님의공 의 > 가무엇이냐를가르친것입니다. 공의를분명히알려주지않고무조건죄를사한다는것은 < 완전한 공의 > 를폐기하는일이기때문입니다. 그러므로 " 안식일을거룩히지키라 " 는것은그안식일을사람이지킴으로써안식의축복을받을수있 다는뜻이아니고, 하나님이아담에게준안식의축복을받으면그날은평안히쉬는날이된다는것입니 다. 이것은그리스도를통하여완전히이루어질것을목적하여가르친말씀이지, 인간의노력으로성취될 말씀이처음부터아니었던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율법의안식일날 ( 토요일 ) 무덤에들어가서완전히하루간죽어계셨던것은첫째아담의범죄로말미암아안식의축복을빼앗긴것을되찾아주기위하여그죄의대가를걸머진몸으로자신을내어주셨던것이고, 이레중첫날 ( 주일 ) 에사망을뚫고부활하셨던것은잃어버렸던안식을새로이개척한날이되었던것입니다. 하나님이천지만물을창조하신것은당신의형상을닮은사람을위해창조한것인데, 사람의범죄로만물이다저주를받았으니마지막아담 ( 사람 ) 예수가완전한승리의부활을하심으로새로운시대가이루어지는 ' 새날 ' 을정하신것입니다. 이것이바로 ' 부활의날 ' 입니다. 그러므로그리스도의십자가와부활을믿음으로중생받은 ' 영적이스라엘 ' 은육적이스라엘이지키던안 식일이우리와하등관계가없다는것과, 그율법을 " 십자가에서다이루신 " 주님의부활날이우리에게 참된안식을주는날임을알고부활하신예수그리스도를통하여안식의축복을받는동시에하나님께영 광을돌리는신령한제사를드릴수있는날을갖게된것입니다. 그러므로우리는부활하신그리스도를 15

16 통하여성령의법아래서다스림을받는신앙적양심에서그날을 " 지킴으로써 " 복을받는것이아니요, 이미복을받은우리들이그날에신령한제사를드리는동시에복받은사람으로서안식을주시는예수님 의은총을힘입어새롭게되므로하나님을섬기게되는동시에축복을얻게되는것입니다. 오직주님이 부활한안식의날을통하여하나님의뜻이완전히이루어지는은총을크게입음으로써안식의축복을거 저받은자가되어날마다자라나는과정에서예배하며말씀을배우며하나님을영화롭게하는것이 < 안 식일계명 > 에연합한자의참된신앙노선이되는것입니다. 그러므로우리가이날을지켜서복을받는다든지구원을받는다고생각한다면오히려그리스도의십자가 의승리를무시하는일이될것입니다. 십자가에는우리가 " 지킴으로써 " 된다는조건이끼어들틈이없 고, 오직축복을받은사람으로서복을주신주님을경배하며섬긴다는것밖에는아무런진리도담겨있지 않습니다. 율법이안식을주는것이아니고율법의마침 ( 로마서 10:4) 이되시는그리스도께서직접안식을 주시는것이니, 그리스도의은총속에서부어지는은혜를더받기위한마음에서마음을다하고정성을다 하고뜻을다하고목숨을바친다는사상이안식에연합한신앙사상입니다. 안식일을지킨다는것은어떤 ' 의식 ' 이아니요, 은혜가운데서 ( 사모하는 ) 마음이더간절해짐으로써세상의모든일을잊어버리고신령 한세계로빨려들어가므로그날을지키게되는것인데, 이것은억지로지키는법적인행위가아니고은혜 속에서자동적으로하루를지내게되는성령의열매인것입니다. 우리기독교세계에서는모든것전부가우리자체의행위로는이룰수없는것들뿐입니다. 우리는오직 그리스도께서승리하신부활을통하여흘러오는은혜로말미암아영적인간이새로워지는동시에몸으로 실천하는일까지발생하므로열매를맺는것입니다. 그러므로 " 안식일을지켜야된다 ", " 주일을지켜 야된다 " 하는말은사도바울서신에전혀기록되어있지않고오직 " 모이기를힘쓰라 " 고한것뿐입니 다. 우리는주일을지키기위해모이는것이아니고거룩한예배를사모해서모이게되므로그날을거룩히 지낼수있게되는것입니다. 참된성도라면누구든지 " 주일을지켜야된다 " 는생각보다 " 은혜를받지 못하면안된다. 반드시은혜를받아야된다 " 는사상이앞서야될것입니다. 이와같이되려면성령의역사가떠나지않는교회가되어야할것이니성령의역사아래서입도, 생활도, 몸도, 그전체가그날에바쳐지는예배 ( 산제사 ) 가될때에그날하루받은은총속에서세상에나가무엇을하든지활발하게승리의길을걸어나가는열매가주어지는것이며, 이로써주일하루가거룩하게흘러가므로안식일을성령안에서자동적으로지키게되는열매가나타나는것입니다. 하나님께서주일날을우리에게축복하실때에모세의율법에의해서가아니고주님의부활을통하여은총을베풀어주시기로만세전에이미작정하셨던것입니다. 16

17 http: //go o.gl/w21uwf Co pyright (c) 2002 Ma hers ha la lha s hba z All rights res erved ( 5126( 교회 ), ( 담임목사 ), ( 교회 ), ( 담임목사 ) 17

18 블로그 저자 발행일 재림예수소개하는엘리야 ( 말라기 4:5) 최대광목사 :09:31 저작권법에의해한국내에서보호를받는저작물이므로무단복제와전재를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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