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완구시장은올해에도지속적인성장세를이어갈것으로전망됨 ㅇ 2016 년상반기전년대비 7.5% 성장하여 69 억달러를기록한미국완구시장은올해 전년대비 7%(1999 년이후가장높은수치 ) 성장률을기록할전망 ㅇ아웃도어및스포츠완구 (17 억달러 ), 유아 / 어린이완구 (9.1 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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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27( 통권 700 호 ) 아시아분업구조의변화와시사점 - 아세안, 생산기지로서의역할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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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정책건의서

국내외 장애인 텔레비전 방송 현황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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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지표 월간 동향 문화체육관광 산업 경기는 전년도 기저효과의 영향으로 일시적인 수출부진이 소비자동향지수 나타났으나 소비 등 내수가 양호한 흐름을 지속하고 생산 고용도 개선되는 모습 16년 기준 / 전년동월(동기) 대비 증감 1.4%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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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방송통신산업동향.hwp

( 수입 ) - ( 품목별 ) 주요수입품목중에원유 (54.1%) 기계류 (20.2%) 의류 (42.6%) 는증가, 제조용장비 ( 0.2%) 철광 ( 2.0%) 은감소 ( 소비재 : 34.9% 증가 ) 의류 (42.6%) 승용차 (8.2%) 담배 (98.8%) 등은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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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표 1> 폴란드의 3 대이동통신기업현황 구분사업현황영업현황주요주주 피티케이 센터텔 폴콤텔 l 2) 피티씨 - 설립연도 : 1994 년 - 시장점유율 : 30.9% - 가입자수 : 14.1 백만명 ( 선불제 : 7.3 백만명, 후불제 : 6.8 백만명 ) - 고용자수

수입 - ( 품목별 ) 에너지류 (39.8%) 반도체 (7.0%) 기계류 (9.6%) 등은증가한 반면승용차 ( 14.6%) 의약품 ( 5.5%) 등은감소 ( 소비재 ) 승용차 ( 14.6%) 소고기 ( 3.1%) 등은감소했으나, 의류 (16.4%) 가전제품 (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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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출현황 ) 품목별실적및특징 반도체 수요 서버및스마트폰등 증가지속등 으로 개월연속 억불대기록및 개월연속수출증가세 디스플레이 액정표시장치 패널경쟁심화속에서 유기발광다이오드 패널수요확대에힘입어 개월만에증가전환 휴대폰 프리미엄스마트폰수출호조등으로 개월 연속수출증가 컴퓨터

슬라이드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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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별 한류현황_표지_세네카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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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H A P T E R 5 대외거래 01 수출입총괄 02 수출 03 수입 04 무역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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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콘텐츠산업동향 (2015 년 21 호 ) 1. ( 방송 ) Vice 의 A+E 채널출시예정 출처 _C21Media (2015/11/03) 2. ( 라이선스 ) 시장가치성장에도움을준컨스트럭션분야 출처 _ToyNEws (2015/11) 3. ( 라이선스 ) 완구계획을구

POST SHOW REPORT 결과보고서 4. 19( 목 ) ~ 21( 토 ) CCNICEC, CHINA 8. 16( 목 ) ~ 20( 월 ) HKCEC, HONGKONG 한국 51 백만명 5. 19( 토 ) ~ 21( 월 ) NECC, CHI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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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 강원도토이산업의기반조성방향 Directions for Creating the Basis for Toy Industry in Gangwon Province 박봉원 이영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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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 2, 3월호 내지최종

2008

2. 생산동향 ㅇ총괄 지난 년간동남아전자산업생산은연평균 씩성장해왔 음 특히전자부품은매년 씩증가한데힘입어가장높은 증가율시현했으며 다음은무선통신기기 사무용전자기 기 순임 반면에가정용전자 감소 컴퓨터 감소 전자 제어계측기 감소시현 동남아 개국중베트남 이가장높은성장률를보였 으

96 경첩들어올림 347 타입 A Ø 타입 B Ø 신속하고쉬운도어탈착 모든금속구조재질및마감처리강철, 아연도금또는스테인리스스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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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상반기콘솔게임시장규모전년대비 21% 감소 상반기일본콘솔게임시장규모 - 2,390억엔 (24억달러 ) 日시장조사업체인 Enterbrain의조사에따르면, 일본상반기 (2008년 4월 ~9월 ) 콘솔게임시장규모는 2,390엔 (24억달러 ) 으로전년동기대비 33% 하락콘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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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호_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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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 숙박 업종 소비자 분석 및 검색광고_201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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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도어및스포츠완구가美완구시장의성장이끌어 뉴욕지부 2016. 8. 17( 수 ) 1 주요내용 2015년미국완구시장규모는전년대비 7% 성장한 195억달러를기록한바, 이는 2014년기록한 3% 증가에비해두배이상의성장세ㅇ아웃도어및스포츠완구 (36억달러 ), 유아 / 어린이완구 (31억달러 ), 인형 (26억달러 ), 조립세트 (20억달러 ), 게임및퍼즐 (16억달러 ), 액션피규어및액세서리 (14 억달러 ) 등의품목이미국소비자에게인기있는것으로파악됨 - 게임및퍼즐 (11%), 운송기기 (10%), 아웃도어 & 스포츠완구 (9%), 조립세트 (9%), 액션피규어및액세서리 (9%) 등의품목은전년대비높은성장률을기록한반면, 예술및공예완구와유아용전자완구는각각전년대비 4%, 5% 감소를기록 < 미국완구시장규모추이 > ( 단위 : 십억달러, 전년대비 %) 미국완구시장규모전년대비증감률구분 2013년 2014년 2015년 2014년 2015년 Action Figures & Accessories 1.24 1.32 1.43 7 9 Arts & Crafts 1.02 1.04 1.00 3-4 Building Sets 1.67 1.86 2.04 11 9 Dolls 2.31 2.38 2.58 3 8 Games & Puzzles 1.36 1.46 1.61 7 11 Infant/Toddler/Preschool Toys 3.04 2.89 3.06-5 6 Youth Electronics 0.58 0.63 0.60 9-5 Outdoor & Sports Toys 3.18 3.30 3.59 4 9 Plush 0.92 0.98 1.00 7 2 Vehicles 1.30 1.30 1.43 0 10 All Other Toys 1.07 1.07 1.11-1 4 총액 17.68 18.23 19.45 3 7 자료 : The NPD Group, Toy Industry Association 한국무역협회 100년을향한힘찬 1 도약, 전임직원이함께합니다 1

미국완구시장은올해에도지속적인성장세를이어갈것으로전망됨 ㅇ 2016 년상반기전년대비 7.5% 성장하여 69 억달러를기록한미국완구시장은올해 전년대비 7%(1999 년이후가장높은수치 ) 성장률을기록할전망 ㅇ아웃도어및스포츠완구 (17 억달러 ), 유아 / 어린이완구 (9.1 억달러 ), 인형 (8 억달러 ), 조립세트 (6.7 억달러 ), 게임및퍼즐 (5.9 억달러 ) 등의품목이올해상반기미국 소비자에게인기있는것으로파악됨 - 액션피규어및액세서리 (19%), 인형 (14%), 게임및퍼즐 (13%) 등은전년대비 높은성장세를보인반면, 유아용전자완구 (-4%), 예술및공예완구 (-1%) 는 전년대비감소세를기록 ㅇ아웃도어및스포츠관련완구판매가 17 억달러를기록하며미국완구시장의 성장을이끈것으로나타남 - 미국소비자들의스포츠참여율이 2021 년까지연평균 1.8% 씩증가할것으로 예상되어아웃도어및스포츠완구시장의성장요인으로작용할전망 ㅇ국제유가하락으로플라스틱과탄화수소등으로제작되는완구의제작비용절감이 예상됨에따라완구시장수익률향상에긍정적으로작용할전망 <2016 년상반기미국완구시장의품목별판매 > 구분 2016 년 1 분기 2016 년 2 분기 2016 년상반기 ( 단위 : 억달러, %) 2016 년상반기전년대비증감률 Action Figures & Accessories 2.99 2.68 5.67 19 Arts & Crafts 1.72 1.31 3.03-1 Building Sets 3.63 3.11 6.74 1 Dolls 4.35 3.63 7.99 14 Games & Puzzles 3.21 2.73 5.94 13 Infant/Toddler/Preschool Toys 4.84 4.21 9.05 4 Youth Electronics 0.77 0.62 1.39-4 Outdoor & Sports Toys 5.64 11.0 17.0 10 Plush 3.20 1.22 4.42 6 Vehicles 1.96 1.77 3.73 4 All Other Toys 2.25 2.01 4.26-1 총액 34.6 34.5 69.1 7.5 자료 : The NPD Group, Toy Industry Association 한국무역협회 100년을향한힘찬 2 도약, 전임직원이함께합니다 2

영화를비롯하여 OTT 1) (Over The Top), CP 2) (Content Provider) 등이미국완구 시장의성장을이끈것으로분석됨 ㅇ스타워즈관련완구판매가전년동기대비 200% 성장한 3 억달러를기록하며 완구중가장높은판매고를기록 < 미국완구시장에서높은판매고를올린제품 > 구분제품구분제품 1. Star Wars 6. Lego Star Wars 2. NERF 7. Little Tikes 3. Shopkins 8. Disney Frozen 4. Pokemon 9. Hot Wheels 5. Barbie 10. Minecraft 자료 : The NPD Group, Inc. 1) OTT(Over The Top) 는인터넷을통해방송, 영화, 교육등각종미디어콘텐츠를제공하는서비스 2) CP(Content Provider) 는인터넷상에서의정보를제공또는별도의시스템을보유하고독자적으로다양한뉴스와정보를제공 3

2 미국완구류수입현황 미국완구수입규모는 2016 년 4 월기준전년동기대비 1.2% 증가한 70 억달러로 지난 3 년간지속적인성장세를기록 ㅇ對美완구주요수출국은중국 (54 억달러 ), 대만 (2.9 억달러 ), 멕시코 (2.7 억달러 ) 등으로해당국가들은對美완구수출시장의 85% 를점유 ㅇ한국의對美완구수출은 6,312 만달러로 9 위를차지하였고, 對美수출시장의 1% 를점유 - 한국의對美완구수출은 2013 년과 2014 년감소하였으나, 2015 년과 2016 년 (4 월 기준 ) 전년대비각각 25.6%, 20.2% 증가하여향후성장세가기대됨 1 중국 21,978,326 (-2.9) 2 대만 839,541 (9.3) 3 멕시코 946,335 (42.5) 4 베트남 210,433 (34.3) 5 캐나다 455,400 (-23.7) 6 태국 241,313 (12.2) 7 일본 607,396 (-23.2) 8 인도네시아 221,749 (7.7) 9 한국 186,141 (1.5) 10 독일 144,128 (-7.0) 총 계 27,031,330 (-2.6) 주1: HS Code 9500 기준 주2: ( ) 는전년대비증감률 자료 : 한국무역협회 (kita.net) < 미국對外완구류수입현황 > 순위국가 2012 년 2013 년 2014 년 2015 년 21,682,949 (-1.3) 807,557 (-3.8) 940,697 (-0.6) 231,081 (9.8) 573,326 (25.9) 302,674 (25.4) 276,379 (-54.5) 261,961 (18.1) 166,587 (-10.5) 148,106 (2.8) 26,641,738 (-1.4) 22,597,391 (4.2) 862,464 (6.8) 975,107 (3.7) 318,567 (37.9) 432,885 (-24.5) 278,643 (-7.9) 177,388 (-35.8) 285,752 (9.1) 140,355 (-15.7) 146,249 (-1.3) 27,575,386 (3.5) ( 단위 : 천달러, 전년대비 %) 24,494,060 (8.4) 933,593 (8.2) 999,899 (2.5) 402,829 (26.5) 437,140 (1.0) 294,682 (1.5) 197,465 (11.3) 290,068 (1.5) 176,270 (25.6) 157,629 (7.8) 29,823,142 (8.2) 2016년 (1월 ~4월 ) 5,404,833 (0.2) 294,935 (-3.3) 267,454 (1.6) 137,348 (30.5) 133,390 (2.7) 107,132 (9.6) 75,983 (27.4) 69,069 (-18.3) 63,124 (20.2) 44,799 (2.0) 7,008,465 (1.2) 4

미국의완구류품목별수입은 2016 년 4 월기준대체적으로증가세를기록 ㅇ주요수입품목은바퀴가달린완구와인형및모형, 퍼즐 (32 억달러 ), 운동용품, 옥외게임용구 (20 억달러 ), 비디오게임 게임기, 실내게임용구 (12 억달러 ) 등으로해당 품목들은완구류수입시장의 91% 를점유 - 주요수입품목중회전목마, 그네, 실내사격용품, 서커스및동물원용품과 낚시용품및수렵용구는전년동기대비 39.5%, 11.6% 성장하였으나, 비디오게임 및실내게임용구와옥외게임용구및수영장용품은 13.9%, -3.8% 하락 주 : ( ) 는전년대비증감률자료 : 한국무역협회 (kita.net) < 미국완구류품목별수입현황 > 순위구분 2012 년 2013 년 2014 년 2015 년 1 3 2 5 4 6 바퀴달린완구, 인형및모형, 각종퍼즐 (HS Code 9503) 옥외게임용구, 수영장용품, 패들링풀 (HS Code 9506) 비디오게임및게임기, 실내게임용구 (HS Code 9504) 낚시용품, 조류유인용구, 수렵용구 (HS Code 9507) 축제및카니발용품, 기타오락용품 (HS Code 9505) 회전목마, 그네, 실내사격용품, 서커스및동물원용품, 극장용품 (HS Code 9508) 총계 10,914,474 (0.1) 5,550,799 (6.7) 7,181,543 (-13.3) 593,273 (4.2) 2,612,288 (3.5) 178,954 (-33.1) 27,031,330 (-2.6) 11,120,506 (1.9) 5,526,117 (-0.4) 6,458,461 (-10.1) 640,256 (7.9) 2,677,128 (2.5) 219,270 (22.5) 26,641,738 (-1.4) 12,144,990 (9.2) 5,617,670 (1.7) 6,105,815 (-5.5) 648,050 (1.2) 2,816,584 (5.2) 242,277 (10.5) 27,575,386 (3.5) ( 단위 : 천달러, 전년대비 %) 13,522,966 (11.3) 6,039,124 (7.5) 6,330,838 (3.7) 728,267 (12.4) 2,939,260 (4.4) 262,688 (8.4) 29,823,142 (8.2) 2016 년 (1 월 ~4 월 ) 3,197,148 (9.6) 2,022,134 (-3.8) 1,168,954 (-13.9) 284,871 (11.6) 204,630 (4.1) 130,727 (39.5) 7,008,465 (1.2) 5

3 미국내아웃도어및스포츠관련베스트셀러 제품 설명 <Big Time Toys Sumo Bumper Boppers> ᄋ 공기를넣어제품을부풀리는아동점핑장난감 ᄋ 부드러운재질로만들어져부딪쳐서넘어져도안전함 ᄋ 4세이상의어린이사용에적합 ᄋ 가격 : $14.99 <Little Tikes Garden Table> ᄋ 테이블하나에정원가꾸는장비들이모두마련되어있어편리함 ᄋ 실제물과흙으로놀이가능 ᄋ 가격 : $39.99 <Blast Pad Advanced Missile Launcher> ᄋ 제품보관과조립이편리함 ᄋ 발사튜브는최대 31인치높이까지가능 ᄋ 6세이상의어린이사용에적합 ᄋ 가격 : $29.99 <Poof Pop Fly> ᄋ 야구에서영감받은장난감 ᄋ 공을던지고받는놀이 ᄋ 손과눈의동작을일치시키는능력을키워줌 ᄋ 5세이상의어린이사용에적합 ᄋ 가격 : $28.37 <Boochie Game> ᄋ 광택이나는재질로만들어진장난감 ᄋ 공과고리를이용한장난감 ᄋ 한게임당 2~4명의플레이어로 15분동안진행됨 ᄋ 가격 : $26.01 6

<Melissa & Doug Bean Bag Toss Game> ᄋ 휴대가가능함 ᄋ 8개의빈백으로구성되어있으며양쪽면사용가능 ᄋ 손과눈의동작을일치시키는능력과숫자세는능력을키워줌 ᄋ 가격 : $23.97 <Lil Monkey Playground Jungle Gym Frame Set> ᄋ 조립하기쉬운정글짐 ᄋ 미국안전기준 (ASTM) 을충족시킨제품으로튼튼하고안전함 ᄋ 가격 : $123.89 <Kidoozie Foam Jumper> ᄋ 250 파운드까지수용가능 ᄋ 뛸때마다재미있는소리가남 ᄋ 그립감이우수하고부드러운쿠션그립손잡이 ᄋ 가격 : $13.49 <Zing Air Hunterz Z-Curve Bow> ᄋ 정확함과속도감이있는장난감양궁세트 ᄋ 부드러운재질로만들어져안전함 ᄋ 가격 : $15.57 <Wham-O Mini Frisbee Golf Kit> ᄋ 미니장난감골프세트 ᄋ 파 3 골프형식과동일하게놀이가능 ᄋ 6개의미니원반과 1개의철조망타겟으로구성 ᄋ 가격 : $44.99 출처 : Heavy 7

4 시사점 미국경제가완만한성장세를유지하는가운데지속적으로성장해온美완구시장이올해에도성장할것으로전망됨ㅇ 2010년 7,410만명으로집계된 18세이하인구는향후 20년간 9% 증가하여 2035년 8,150만명에이를것으로예상됨에따라완구시장의성장세는지속될전망 아웃도어및스포츠완구수요증가와더불어영화나만화관련완구등의비중이확대됨에따라시장구조가다변화되는가운데이와같은다양성은향후시장의수익성장을이끌전망ㅇ Traditional Toys(50.9%) 판매가단연돋보였고 Video Games(25.2%), Hobby and craft supplies(17%) 등이시장내주요제품들로파악됨 - 전자완구와비디오게임을선호하는소비자가증가함에따라시장내가장큰규모인 Traditional Toys( 예 : 액션피규어, 인형, 조립세트, 퍼즐, 보드게임등 ) 의규모가점차감소하는추세 - 상대적으로경제상황의영향을덜받는비디오게임의경우지난 5년간 Play Station 4, Nintendo Wii, Xbox 등의출시에힘입어성장세를유지 < 미국 18세이하인구수변화추이 > < 미국완구품목별시장점유율 > ( 단위 : 천명, %) ( 단위 : %) 자료 : U.S. Census Bureau 자료 : IBISWorld 8

미국소비자들은완구구입시제품의기능이나디자인뿐만아니라가격에민감하게반응하므로합리적인가격정책이필요함ㅇ중국이나인도등의저가제품과차별화를위해고급화전략을필두로일반소비자뿐만아니라대형체인점 ( 예 : Toy s R Us, Target, Walmart 등 ) 을공략하여미국시장을점유해나갈필요가있음 - 지난 2007년중국산완구가대량리콜조치된이후중국산제품의안전성에대한우려가높아진만큼한국산제품이안전성높은고품질제품으로인식할수있도록선전할수있는적기로판단됨ㅇ영화나만화의인기캐릭터관련완구가미국소비자들에게인기를끌고있으므로, 對美시장진입을위해로열티를지불하고인기캐릭터디자인을차용한완구가필요한것으로판단됨 주요완구업체는 Mattel Inc(16.0%) 과 Hasbro Inc(10.7%) 로나타났고, 시장이형성된주요지역은서부 (34.6%), 동부연안 (17.8%), 동남부 (17.1%) 등으로나타남ㅇ미국내가장큰완구업체인 Mattel은유아용완구부터전자완구, 휴대용게임기, 교육용완구에이르기까지다양한제품을생산및판매하며, 두번째로큰 Hasbro의경우보드게임, 퍼즐, 액션피규어, 인형등을생산및판매 < 미국내주요완구업체의시장점유율 > < 미국지역별완구시장분포도 > ( 단위 : %) ( 단위 : %) 자료 : IBISWorld 주 : 적색 (10%~20%), 황색 (3%~10%), 회색 (3% 이하 ) 자료 : IBISWorld 9

밀레니얼세대소비자들은여가시간에아이들과함께즐길수있는완구를선호하는것으로나타남ㅇ주요소비층으로부상하고있는밀레니얼세대의구매력은 1조달러이상으로전체소비의 1/5에달하고 2020년 30% 이상증가할것으로예상되어밀레니얼세대공략이우선적으로이뤄질필요가있음 - 주요소비자로부상하는밀레니얼세대를공략하기위해선가족이함께즐길수있는완구개발을통해미국시장공략필요한것으로파악되어보드게임, 퍼즐, 아웃도어및스포츠완구로미국완구시장을공략ㅇ완구구매시아이들의건강과교육등여러요소들을고려하는완구시장의실제구매자인부모를공략하는마케팅이효과적일것으로판단됨 - 어휘프로그램이내장된완구외에도 STE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 교육기능을갖춘제품등이미국소비자들의눈길을끌고있음 스타워즈나아이언맨등할리우드블록버스터영화와연계한수집용완구의인기와더불어반도체기술의발전등으로완구시장의성장이지속됨ㅇ완구업체들이진보된반도체기술을제품에장착한결과스마트한완구들의등장이이어지고있음ㅇ수집가능한완구 ( 예 : 영화, 만화관련피규어등 ) 개발을통해어른이나아이들의수집욕구를공략할필요가있음ㅇ스마트폰과연동되어작동하는드론, 음성인식장치가장착되어사용자가음성에따라작동되는로봇등도소비자들에게인기 10

5 미국완구관련전시회정보 對美완구시장진출을위해전시회 / 박람회를적극활용하여네트워킹을형성하고효과적인마케팅의장으로활용하는것이필요ㅇ전시회는다수의참가업체와내방객들을만날수있는좋은기회로한자리에모이는전시회특성상적은비용과짧은시간으로효과적인마케팅결과를얻을수있을것으로판단됨 - 인지도가낮은국내중소기업의경우對美시장진출에한계가있어전시회에참여혹은참관하여미국바이어들과네트워킹을통해관계를형성하여對美시장진출에발판을마련할필요가있을것으로보임ㅇ바이어들은대형전시회에참가하는업체를선호할가능성이많으므로전시회에꾸준히참가하여마케팅할필요가있음 미국바이어들은안전한재료로만들어진완구에많은관심을보이고있어안전성높은신상품개발이우선적으로이뤄져야할것으로보임ㅇ제품에대한기본적인정보와더불어다른상품과의차별성에대해바이어가충분히이해하고인지할수있도록할필요가있음 전시회정보 1 전시회명뉴욕완구박람회 (Toy Fair New York 2017) 개최기간개최규모개최국가개최도시전시장전시품목홈페이지 2017년 2월 18일 - 2016년 2월 21일 1,000여기관참관미국뉴욕 Jacob K, Javits Convention Center, NYC 봉제완구, 게임완구, 어린이가구, 전자작동완구, 액션피규어인형, 게임, 퍼즐, 유아및취학전장난감, 세발자전거와타는기능등 http://www.toyfairny.com/ 11

전시회정보 2 전시회명미국서부장난감 & 취미박람회 (Toy Fest West 2017) 개최기간개최규모개최국가개최도시전시장전시품목홈페이지 2017년 3월 05일 - 2017년 3월 07일 87여업체참가미국네바다주라스베가스 South Point Hotel, Casino and Spa Las vegas, Nevada 장난감, 게임, 교육용게임도구등 http://www.toyfestwest.com/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