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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중요한고지사항... 3 개요... 4 SMILE VR SCREEN SPORTS... 5 비전있는선진기업... 5 비즈니스모델 : VR 스포츠비즈니스... 5 VR 스포츠산업개요... 8 VR 스포츠와 HVAC 의접점... 8 문제점... 13 해결방안... 16 왜본기업은암호화폐의길을가는가?... 17 THE SMILECOIN... 18 자산담보암호화폐토큰... 18 SMILECOIN 토크노믹스... 19 가상화폐공개 (ICO)... 19 토큰할당... 21 로드맵및추진일정... 23 전략및실행... 24 마케팅계획... 25 그렇다면마케팅계획은어떻게전달될까요?... 25 1. 검색엔진최적화 (SEO)... 26 2. 미디어홍보및 PR... 26 A) 보도자료... 26 B) 게스트게시물및기사들... 27 3. 코인리스팅... 27 4. PPC... 27 5. 소셜미디어관리및커뮤니티... 27 6. 보상프로그램... 27 7. 블록체인이벤트참석... 27 재정계획... 28 2
중요한고지사항 해당백서의어떤내용도투자권유혹은투자안내서로간주되지않으며, 어떠한방식으로든관할지역의유가증권을매수할목적등의어떠한목적으로도사용되지않습니다. 해당문서는투자자를보호하기위해고안된관할지역의법률또는규정에따라작성되지않으며, 해당대상이아닙니다. 해당백서에포함된특정진술, 추정및재무정보는전향적인, 혹은형식적인진술및정보입니다. 이러한진술이나정보에는실제발생한사건이나추정치에서나타난결과들, 전향적인진술에나타난결과들의원인이될수있는불확실성과알려진혹은알려지지않은위험들이포함됩니다. Smile VR Sports 또는그자회사에의해발행되거나재발행된것은투자자문으로해석되어서는안됩니다. 모든정보는교육및오락목적으로만제공됩니다. Smile VR Sports 는거래혹은투자에대한자문을제공하지않습니다. 앞서언급한기업혹은모기업아래운영될미래모든기업에의해제공되는과거, 현재, 혹은미래의모든아이디어및의견과관련된투자를포함해모든금융거래를하기전에적합한면허를소지한전문가와상의하십시오. Smile VR Sport 는재무, 법률, 세금혹은기타자문을제시하지 않으며, Smile VR Sports 에서작성한진술로부터나타난어떠한 결론도관할지역에대한자문으로간주되지않습니다. 3
개요 Smile VR Screen SPORTS 는암호화폐토큰의사용을도입함으로써가상현실스포츠분야와난방, 환기, 및냉방 (HVAC) 시장에혁신을가져오려합니다. 암호화폐토큰은이두생태계의화폐로, 그리고해당산업분야내상품창출과혁신에대한보상으로사용됩니다. 이생태계의암호화폐로 SmileCoin 토큰을출시하게되면 Smile VR Screen SPORTS 가한국 시장에서더욱많은지휘권을행사할수있을뿐만아니라제품들의글로벌확장을준비할 수있게됩니다. SmileCoin 은암호화폐로, ERC20 표준을기반으로하며가상현실및 HVAC 생태계를위한 Smart contract 개발에활용될수있습니다. Smile VR Screen Sports 는 SmileCoin 이 VR 생태계에서게이머들이사용할수있는범용화폐가될뿐만아니라자사의 HVAC 제품을구매하는금융거래의디지털화폐로사용될수있도록하고자합니다. SmileCoin 은자사를글로벌시장에선보일것입니다. 현재, 느리고값비싼금융시스템을거치지않고는한국밖에서자사제품을결제하는것이어렵고, 비용이많이들며, 어쩌면완전히불가능한일입니다. ETH, BTC 및다수온라인거래에사용되는기타주요암호화폐와교환할수있는암호화폐를사용하면, 자사와다른국가의예상사용자간의크로스보더트레이드가강화될수있습니다. 이것은국가또는영토상의경계때문에부과되는기존의장벽을무너뜨릴것입니다. Smile VR Screen Sports 의비즈니스모델은간단합니다. VR 아케이드체인과다양한 HVAC 제품판매에서발생한매출에기반을두고있습니다. 이는또한프랜차이징, 게임수수료, 머천다이징등에서도수익을올릴수있습니다. 경험이풍부한게임산업전문가들로구성된저희팀은주어진로드맵에따라목표와계획을달성하기위해전념하고있습니다. 저희는앞으로 VIR 토큰의가치를높이기위해가능한모든노력을기울일것입니다. VIR 토큰의주요매력은이를뒷받침해주는실제유형자산이라는점, 그리고 VR 토큰의수익과가치상승으로투자자들에게높은수익률을가져다줄수있다는것입니다. 4
SMILE VR SCREEN SPORTS 비전있는선진기업 Smile VR Screen Sports 는혁신에있어자부할수있는기업입니다. 이것은저희제품 라인과서비스제공을통해드러납니다. 하지만우리는누구일까요? Smile VR Screen Sports 는 Smile Group 의자회사입니다. 본기업은위대한혁신 브랜드들을배출한나라, 한국에기반을두고있습니다. Smile VR Screen Sports 는지난 4 년동안사업을해왔습니다. 본기업은연간매출약 150 억원, 그리고자산기반 600 억원으로한국시장을선도한기존제품기반을갖춘기업입니다. 모회사는한국에위치해있습니다. 그러나기존 ICO 규정을준수하기위해 Smile VR 스크린콘텐츠업체로알려진자회사가 ICO 처리목적으로에스토니아에설립될예정입니다. 이자회사는암호화폐시스템역시관리할것입니다. 본기업은 VR 스포츠산업뿐만아니라난방, 환기및냉방 (HVAC) 제품의생산을직접경험한, 그리고부러울만한성과기록과폭넓은경험을지닌경영진팀으로부터지원을받고있습니다. 저희는현재고객에게최고의 VR 스크린스포츠를제공하기위해블록체인의힘을활용함으로써이시장을혁신하는과정에있습니다. Smile VR Screen Sports 는두가지사업모델을제공합니다. 비즈니스모델 : VR 스포츠비즈니스저희가제공하는첫번째비즈니스제품은 VR 가상현실스크린스포츠로알려진가상현실스포츠제품을제공하는것입니다. 이제품은저희제품의사용자들이최고의가상현실스포츠콘텐츠를즐길수있도록해줍니다. 저희는 16 가지종류의스크린스포츠경기를개발해왔으며, 바로다음과같습니다. a) 골프 b) 파크골프 c) 어린이용골프 d) 그라운드골프 e) 게이트볼 0 f) 야구 ( 배팅 ) g) 야구 ( 베팅 ) h) 야구 ( 피칭 ) i) 축구 j) 테니스 k) 볼링 l) 승마 5
m) 자전거타기 n) 양궁 o) 사격 p) 배드미턴 내세울상품하나없이자금을조달을꾀하면서 ICO 시장에물밀듯이밀려든많은기업들, 스타트업들과는달리 Smile VR Screen Sports 는이미돌아가는상품과확립된시장을가지고있습니다. 저희는 VR 와게임제품을학교에제공할뿐아니라 Smile Group 직영상점과프랜차이즈상점을활용해제공할것입니다. 저희는실내 VR 스포츠를위한다수의스마트스크린매장을지을것을제안합니다. 각스마트스크린매장의크기는약 200 m2 입니다. 이매장에는손님들을즐겁게만들고상쾌하게해주는다른상품들도들어설것입니다. 예를들어, 고객들은스마트스크린매장을방문해음식과음료를주문할수있을것입니다. 이제, 개인들은스마트스크린매장에서 VR 을통해실내에서직접스포츠를즐길수있습니다. 대기오염의악화로학교학생, 선수, 팬모두에게야외스포츠가해로워졌기때문에이사업모델은한국과세계의많은나라로부터많은수익을올릴것으로기대됩니다. VR 스포츠와게임을실내에서즐겨야할필요성이대두되면서, 본기업은주요사업을보완할만한또다른사업모델을구상하고있습니다. 6
비전 Smile VR Screen Sports 의비전은가상현실을포함한최신및최첨단기술을바탕으로세계에서가장매력적이고흥미로운, 그리고수익이많이나는게임시설을만드는것입니다. 본기업은최첨단기술과지속적인혁신을구현함으로써게이머들의마음을사로잡고그들에게풍부한경험을제공하고자합니다. 미션 Virtual Reality Games 은세계에서가장재미있고매력적인게임시설을제공합니다. VR 게이머들은이게임시설을통해어떤것과도비교할수없는색다른경험을즐기고, 즐거운순간들을누릴수있습니다. 7
산업분석 VR 스포츠산업의개요 스포츠 VR 산업은매우값진고성장산업으로시장잠재력이매우큽니다. 스포츠 VR 시장은스포츠 VR 채널에서의디지털광고를비롯하여스포츠 VR 장비, 스포츠 VR 소프트웨어의판매및유통에서찾아볼수있습니다. Sportsbusiness.com 은성숙단계에접어든스포츠 VR 하드웨어장비시장이연간매출 5 천억달러에이를것으로예상하고있습니다. 따라서, 각스포츠 VR 플레이어가반드시착용해야하는 VR 뷰잉글라스외에도사용자는개인집중화된 " 컨트롤허브 ", 무선연결, 그리고스마트폰까지가지고있어야합니다. 종합적으로, 스포츠 VR 산업내이네가지제품의사용은전세계적으로각각 900 억달러, 1800 억달러, 230 억달러, 3200 억달러의연간가치를지닌시장을창출할것입니다.. VR 산업의성장률을 5% 로가정하면연간매출액의증가분은 4,730 억달러의 5% 인 236 억 5000 만달러로예상됩니다. 안경과 VR 콘텐츠의매출증가분을추가하면연간소비액은다음과같습니다. 5000 억달러 ( 안경 ) + 236 억 5000 만달러 (VR 콘텐츠 ) = 연간 5236 억 5000 만달러 가상현실기술은최근몇년간큰발전을이루었습니다. 글로벌 VR 시장은 2017 년부터 2022 년까지연평균약 54.01% 의성장률로 2022 년까지약 268 억 9000 만달러에이를것으로예상됩니다. 이는사무실, 집, 교실, 슈퍼마켓에나타나는 VR 기어와 VR 헤드셋의발전으로입증됩니다. VR 스포츠와 HVAC 의접점 Grand view Research 에따르면 VR 게임은 2025 년까지 450 억 9000 만달러의매출에 이를것으로예상됩니다. 2014 년이후가상현실사용자수가기하급수적으로 증가했습니다. 2018 년에는사용자가 1 억 7100 만명에이를것으로예상돼, 1 년만에 2 배 가까이늘어날전망입니다. 골드만삭스는 2025 년까지연간매출에서 VR 시장이 TV 시장을 앞설것이라고예측했습니다. 8
첨단기술을활용한실내가상현실스포츠와게임에대한수요가증가하고있습니다. 더욱더많은사람들이이상적이지못한조건의경기장을가는것보다는, 적절한온도조절과공기품질을갖춘방에서편하게 VR 장비를이용해좋아하는스포츠를보는것이더편리하다는사실을깨닫고있습니다. 평균소비자를위해 VR 게임을수행하는데드는입문비용은다소높은편입니다. 강력한 PC, HMD VR 헤드셋, 그리고즐길수있는게임라이브러리의경우, 5000 달러정도의초기비용이듭니다. 장점은당사의 VR 아케이드를통해스포츠 VR 에참여하는사람들은매우적은비용으로자신들의꿈을경험할수있다는것입니다. LIVELIKE VR 글로벌 VR 헤드셋출하량은아래차트와같이예측됩니다. 9
3500000 GLOBAL VR HEADSET SHIPMENTS FORECAST No. of Air Purifiers Sold (units) 3000000 2500000 2000000 1500000 3,000,000 1000000 500000 500,000 870,000 1,000,000 1,400,000 0 2014 2015 2016 2017 2018 한국정부의제도적지원이기존수요에더해질것으로보이므로판매수치는증가할것입니다. 한국정부는 178 개의학교에공기청정기를설치하겠다는계획을발표하면서, 이를향후 3 년내에전국의모든유치원, 초등학교, 특수목적학교의교실로확대시키고자합니다. 업계전문가들은국내가전및전자제품시장주도권이세탁기와냉장고에서에어컨과공기청정기로옮겨갔다고말하고있습니다. HVAC 제품의인기가치솟는것은한국뿐만이아닙니다. Koncept Analytics 의 글로벌 HVAC 시장 : 산업분석및전망 (2017-2021) 보고서에따르면이산업의성장동력중하나가기후변화입니다. 시장조사웹사이트 TechSci Research 는 2016 년세계 HVAC 시장평가가 1380 억달러였으며, 2022 년에는 2070 억달러를넘어설것으로전망하고있습니다. 이시장의주요부분은아시아를비롯해남미와중동같은지역입니다. 10
국내외공기청정기시장의확대는 Smile VR Screen Sports 가그냥넘길수없는기회입니다. 초기공동제공 (ICO) 과같은크라우드펀딩기법을사용하여프로젝트및생태계개발을위한기금조성이점차이루어지고있습니다. 이것은사람들이아케이드에서게임시간을구매하고, HVAC 제품을비롯해 VR 장비나아케이드에서의게임시간에대해지불할수있도록인센티브토큰을만들뿐만아니라확장을위한자금을조달하기위해당사가이용하려는경로입니다. 블록체인의혁신이세계에가져온한가지요소는신제품과기존제품을중심으로전체 생태계를만들고개발하는능력이다. 급증하는 VR 게임산업은암호화폐혁명덕분에 전세계모든사람들이즐길수있게되었습니다. 이점들은다음과같습니다. 1. 중개인과지리적제약없이결제및대금수령 2. 거래속도향상 3. 거래비용절감 4. 개인익명성 5. 거래에대한즉각적이고공개적인확인 구체적인측면에서 Smile VR Screen Sports 는 VR 생태계를개발하고고유한암호화폐토큰을사용해해당생태계를위한지불시스템뿐만아니라보상메커니즘을제공함으로써기존사업을글로벌시장으로확장할수있습니다. SmileCoin 으로알려진이암호화폐토큰은 ERC20 토큰으로, 최종적으로메인넷으로이동됩니다. 이토큰은 Ethereum 블록체인을기반으로하기때문에 VR 스포츠생태계에서다양한형태의 smart contract 를개발할수있습니다. 더나아가, 기존의다른암호화폐에대항해고유한토큰을개발하면, 이러한토큰과관련된변동성이감소하여실제통화의대체물로사용할수있습니다. 개발업자들과기여자들은토큰의줄어든가치에대해걱정하지않을것이고, 게이머들은 VR 게임을하는데더많은비용이드는갑작스러운가치의급등에대해걱정하지않을것입니다. Smile VR Screen Sports 의제품기반을확대하기위한공격적계획과전세계에걸친시장진출은상당한자금이필요할것이다. ICO 를사용하면모든규제적형식과기존기금조성수단 ( 엔젤투자, 벤처캐피탈또는 IPO) 을사용하는관료주의를완화할수있는빠른방법을제공할수있다. 11
SmileCoin 토큰은 ICO 이후평판이좋은거래소에리스팅되고, Ether (ETH) 및 Bitcoin (BTC) 과교환이가능합니다. 12
문제점 스포츠에서의야외활동은세계적인현상입니다. 하지만, 밖에서많은스포츠를하는것이위험한나라들이있습니다. 한국은많은미세먼지때문에그러한국가들중하나입니다. 이것은환경상의위험을일으킬뿐만아니라스포츠를할때밖에너무오래있는사람들의건강에부정적인영향을미칠수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야외오락행위는상당히제한적입니다. 미세먼지와스모그에대한한국의문제상황들은언론을통해잘기록되고있습니다. 올해초, 스모그와미세먼지의기록적인수준으로인해학생들이실내에서가상스포츠활동을하도록어떻게강제하는지에대한보고서가있습니다. 이오염된공기의대부분은인근중국으로부터오는반면, 나머지는국내의자동차, 기계, 그리고다른배출원으로부터옵니다. 보도에따르면서울과경기지방의미세먼지농도가세제곱미터당 300 마이크로그램으로치솟았다고합니다. 이문제는빠른시일내에나아질기미가보이지 않습니다. 이문제가발생하는것은서울뿐만이아닙니다. 전국적으로기록적인수준의스모그와공기오염물질이어린이들로하여금놀이터에서나가도록만들고있는데, 이는환경오염으로부터아이들을보호하기위해이제학교에서외부휴식시간을금지하고있기때문입니다. 13
학교스포츠만이영향을받는것은아닙니다. 매우높은수준의미세먼지때문에몇몇야구경기가취소되면서야외프로스포츠도영향을받고있습니다. 만약이문제가계속된다면미세먼지문제는미래의혼란을야기할것이며, 이는팬들이그들이좋아하는팀을볼수없다는것을의미합니다. 아이들은야외스포츠에참여할수없고팬들은좋아하는팀을보는즐거움을빼앗긴가운데, Smile VR Screen Sports 는이미만들어진그격차를메우려고합니다. Smile VR Screen Sports 는다양한 VR 스포츠게임과장비뿐만아니라실내 VR 스포츠를즐기고자하는사람들을위해실내공기를정화하는 HVAC 제품역시선보일예정입니다. 본기업은블록체인의힘을활용해당사제품을세계시장에진출시킴으로써게임을한 단계더발전시키고자합니다. ICO 를출범시켜글로벌확대에필요한자금을조달하고 이생태계인 SmileCoin 에대한보상토큰을만들계획입니다. 그러나여기에또다른문제가있는데, 이것은어떻게투자자들이이아이디어를사게만드느냐에관한것입니다. ICO 에관한투자자들의우려는현실적입니다. ICO 시장에서는다음과같은문제점들이발견되었습니다. 오늘날출시되고있는많은 ICO 들은명백한사기입니다. 이들중거의 90% 는기존에상품이나 서비스를보유하고있지않고, 확보하고있는시장도없습니다. 현금흐름역시보유하고있지 않고이전운영기록도없으며, 건전한비즈니스모델이없습니다. 14
많은토큰은상장시유동성이매우낮거나과도한변동성을가지고있어개발자와 잠재적기여자들이 ICO 이후프로젝트에전념하는것을저해합니다. 많은 ICO 토큰은자산담보가아닙니다. 이러한담보없이, 코인은실제로자체의 가치에대한지원을받지못할것이고, 결국널리도입되지않을것입니다. ICO 프로젝트토큰을투기를통해서만거래될수있는도구로취급하는측면만이 지나치게강조되고있고, 프로젝트의핵심권한과가치에대해서는덜강조되고 있습니다. 전자상거래영역에서암호화폐토큰을피아트커런시의대체품으로도입하기위한 작업이많이이루어지고있지않습니다. 암호화폐시장의규제가부족해기관및고부가가치투자자를배제하고있으며, 이는여전히산업의성장을제한하고있습니다. 그러나 Smile VR Screen Sports 는잠재적투자자들의우려를해결할 ICO 모델을도입했습니다. 15
솔루션 차별화된비즈니스모델을사용한자산담보토큰 실내가상현실스포츠산업은현재환경오염으로인해생겨난새로운생태계로, 학교들이이제실내가상현실스포츠시설에투자하고있는이유이기도합니다. 예를들어, 서울방학초등학교는아이들이야외에서운동하는것, 그리고밖에서휴식을취하는것을금지했습니다. 야외스포츠시간의손실을보완하고자, 해당학교는실내가상스포츠교실개발에투자해왔습니다. 이 VR 스포츠시설에는넓은화면과첨단센서가설치되어있어학생들이오염에노출되지않고축구와기타스포츠를즐길수있을뿐만아니라아이들이이러한스포츠영역에서기술을연습할수있게해줍니다. 한국의문화체육관광부는 2018 년말까지전국 178 개학교에설치될새로운가상스포츠시설에약 425 만파운드 ( 약 60 억 7 천만원 ) 를지출할계획입니다. 또한교육부는앞으로 3 년안에모든유치원및초등학교교실에공기청정기를설치할계획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의이번조치는완전히새로운산업영역을창출했는데, 이는 VR 스포츠장비와전통 HVAC 제품을판매할예정인 Smile VR Screen Sports 를위한것입니다. 이시장에서가장많은점유율을차지하고있는회사로서, 본기업은기회를활용하고자합니다. 한국은대기오염문제를겪고있는유일한나라가아닙니다. 아래차트는세계에서 가장심각한대기오염문제를가진나라들을보여줍니다. 데이터출처는 WHO 로, 문제의규모를정확하게보여줍니다. 따라서 Smile VR Screen Sports 의 VR 스포츠 HVAC 제품에대한현지수요뿐만아니라실제로확대되고있는세계시장역시발굴될예정입니다. 전통적으로, 많은기업들이그들의제품을밀어부치기위해전자상거래사이트를이용해왔습니다. 그러나기존의전자상거래설정으로는전세계적으로기업을효과적으로확장할수없습니다. 그것이바로본기업이글로벌확장을이룰수있는수단으로서자체암호화폐를개발하기로결정한이유입니다. 16
왜본기업은암호화폐의길을가는가? a) 암호화폐는세계적으로사용될수있습니다. 국제결제관련현피아트시스템하에서, 페이팔, 스크릴, 넷텔러와같은전자결제시스템과수많은기타시스템들은전세계대상이아닙니다. 예를들어, 페이팔은다양한나라의사람들이해당플랫폼에서결제하는것을허용하지않습니다. 결제절차에대한이러한배제정책은많은회사들이전세계적인경쟁력을갖추지못하게만들고있습니다. 이는잠재고객들이상품에대한비용을지불할수단이없기때문입니다. 전세계에널리보급되고, 전세계적으로액세스가능한거래소에서사용할수있는토큰인 SmileCoin 을통해, Smile VR Screen Sports 는당사의 HVAC 및 VR 스포츠제품을세계어느곳으로든가져갈수있습니다. b) 유선전송과같은피아트결제시스템은비용이많이들고지연이많습니다. 반면에암호화폐의경우, 거래비용이낮고, 지불은거의즉각적으로이루어집니다. SmileCoin 을만들고도입함으로써 HVAC 제품사용자들은더욱저렴하고더빠른결제수단을이용할수있습니다. c) 상기한시점부터 VR 스포츠장비의사용자들은실내 VR 스포츠소비에대해저렴하고 편리한결제방법을이용할수있습니다. 실내 VR 스포츠의컨셉은저희가제공하는제품으로인해변화할것입니다. Smile VR Screen Sports 가운영하는전형적인 VR 스포츠아케이드에는한번에수십명을수용할수있는넓은공간이마련될것입니다. 예를들어, 1 인플레이어를위해 Smile VR Screen Sports 가지을일반적인 VR 스포츠아케이드의크기는 200m2 일것입니다. 17
THE SMILECOIN 자산담보암호화폐토큰 SmileCoin 토큰은 Ethereum 블록체인기술을기반으로하는, 자산담보암호화폐토큰으로설계되었습니다. SmileCoin 은자사타겟시장의구성원들이 VR 게임경험을위한비용을지불할수있도록할것입니다. SmileCoin 은 VR 게임생태계를적극적으로개발하는개발자및기여자들에게보상토큰역할을할것입니다. 또한 SmileCoin 은크라우드세일투자자들에게이익을돌려줄것입니다. 저희는 SmileCoin 이이미확립된상품과확장가능한역량을보유한기업과연결되어있기때문에수익성있는투자가될수있다고확신합니다. VR 스포츠스크린제품및 HVAC 제품의확장성을통해글로벌시장과의협력을도모할수있습니다. 이미, 저희는한국의시장을선도하고있고, 중국과일본시장에도진출하고있습니다. 따라서 Smilecoin 의가치는터무니없는미래의약속이아니라, 가상현실게임과스포츠를제공하는다양한시설과아케이드를포함해잘확립된자산기반위에세워질것입니다. SmileCoin 은주요암호화폐거래소에리스팅될것이며, 이것은토큰이건전한유동성과통제된변동성에바탕을두고있을것임을보장합니다, 앞서언급했듯이, 높은유동성을가지는것은바람직한형태입니다. 높은유동성은나가고자하는투자자들이그들의토큰을살준비가된사람들을찾을수있도록해줍니다. 하지만변동성은낮아야하는데, 토큰의가치가지나치게변하지않아야게이머와투자자들에게부정적으로영향을미치지않습니다. 분산형토큰거래소에 Smilecoin 이리스팅되면다른최고수준의암호화폐에맞서, SmileCoin 의거래와교환을용이하게만들수있습니다. ERC20 을준수하는 SmileCoin 토큰은 Metamask Browser Extension 을포함하여모든 Ether 지갑에보관할수있습니다. 이러한확장은정보교환중개인키도난에대한보안을보장합니다. ERC20 표준은 SmileCoin 으로하여금동일한표준을준수하는앱, 지갑, smart contract 움직이도록합니다. 와함께 18
SMILECOIN 토크노믹스 1. 심볼 : 2. 토큰은 Ethereum 블록체인으로제작되기때문에 ERC20 을준수합니다. 따라서 ICO 동안구입한토큰을받는데에, 그리고거래를위해 MyEtherWallet 에서등록된 거래소로토큰을보내는데에 Ether 지갑을사용할수있습니다. 3. 이것은 ICO 동안 ETH 와함께구매할수있습니다. BTC 를통한구매가능성은탐색 중입니다. 4. SmileCoin 의기본토큰가격은토큰당 0.01ETH 로설정됩니다. 5. Virtual Reality Games 의장소에서 SmileCoin 에서결제가이루어질수있도록설정될 것입니다. 가격도결정될예정입니다. 6. 모든 Virtual Reality Games 장소에서의월별, 분기별, 연간또는평생무제한패스 SmileCoin 가격은결정될예정입니다. 가상화폐공개 (ICO) 목표 : 소프트캡 : 4,000ETH 하드캡 : 200,000ETH Smile Group 은기존 VR 및환경적냉방제품의성공을바탕으로가상화폐공개 (ICO) 모델을사용해자금을마련하려합니다. 추가적인상품개발과확장을위해 ICO 를기금조성수단으로사용하고자하는선택은 ICO 모델이향후벤처사업을위해자금을창출하는가장효율적인, 비용과시간측면에서모두효율적인모델이라는것이입증되었기때문입니다. 이는자금을더빠르고직접적으로조달할수있게해줄뿐아니라쉽게전환될수있는암호화폐를사용해기업이세계시장에진출할수있도록해줄것이며, 글로벌시장이피아트결제 / 은행시스템에서의현재결제상의어려움을피해갈수있도록해줄것입니다. 19
Smile Group 은 SmileCoin 으로알려진자체토큰을특징으로하는 ICO 를출시할예정입니다. 총 2,500,000,000 개의토큰이생성될예정입니다. 이숫자중에서 Smile Group 은 2,000,000ETH 의가치에해당하는총 2,000,000,000 개토큰 ( 현재 1ETH 당 300 달러의환율로 6 억달러의시장가치 ) 을크라우드세일용으로제공할것입니다. 각토큰은토큰당 0.001ETH 의가격으로판매됩니다. 크라우드세일은미국, 중국, 그리고국제금융제재를받고있는기타국가들을제외한 모든나라의투자자들에게개방될예정입니다. 크라우드세일의여러단계에서만들어진이자금은 SmileCoin 생태계의개발과배포에사용될것입니다. 제품개발, 글로벌확장, 마케팅및추가비즈니스개발에는더적은부분을할애할것입니다. 당사의상품을전세계적으로확대함에따라 16 개의 VR 게임플레이어들이 SmileCoin 을생태계통화로활용해게임을즐길수있을것으로예상됩니다. 토큰배포에대한자세한내용은해당문서뒷부분에나와있습니다. 저희 ICO 캠페인에는 4,000ETH 의단일소프트캡이있습니다. 이것이달성되면, 저희는 200,000ETH 의하드캡을달성하기위해노력할것입니다. ICO 크라우드세일참가자는구매한토큰수및얼마나빨리구매했는지에따라보너스를받게될것입니다. 보너스분배는아래표에나와있습니다. 20
토큰할당 This is the summary of how the 2.5 billion SmileCoin tokens will be allocated. 이것은 25 억 개의 SmileCoin 토큰이어떻게할당될것인지를요약한것입니다. 1. 총토큰수 (25 억개 ) 중 20% 는회사할당량으로보관됩니다. 이것은 5 억개의 SmileCoin 토큰입니다. 나머지 80% 는대중들에게판매될것입니다. 2. 2018 년 8 월 20 일부터시작되는비공개판매에서 30% 의토큰이판매될예정입니다. 이는 2 억개의판매용토큰을제공하고, 추가로 6 천만개의토큰이보너스로할당됩니다. 각희망 참가자는최소 1ETH 와최대 10,000ETH 를입찰해야합니다. 3. 비공개판매에이어 2018 년 9 월 6 일부터시작되는 ICO pre-sale 에서도 3 억 7500 만 개의토큰판매가이루어질예정입니다. 7500 만개의보너스가할당될예정입니다. 각참가자는 최소 0.5ETH, 최대 1,000ETH 로각각입찰가를정하게됩니다. 4. ICO proper 은 2018 년 10 월 6 일부터시작하며 4 단계로완료됩니다. 각단계마다토큰의 15%, 10%, 5% 로줄어드는토큰판매비율이특징이며, 보너스를함께제공합니다. 최대및최소 입찰가는각각 1,000ETH 과 0.5ETH 입니다. ICO 를완료하면선택한거래소에서토큰런칭과리스팅이이루어집니다. 각토큰보유자는회사의지분을받게되며, 회사의향후이익은비례적으로토큰 보유자에게지급됩니다. 순이익의개별점유율은개인투자자가보유한 VIR 토큰수에 21
따라달라집니다. 따라서토큰의가격상승으로인해토큰가치가상승하는것외에도토큰보유자는회사 운영으로부터순이익도받게됩니다. 토큰은기업의실제자산과순이익을포함해기업이뒷받침해줍니다. Virtual Reality Games 의운영과관리는완전히투명하고높은신뢰도를보여줄것입니다. 저희는향후 높은성장과발전을보장하기위해모범적인관리방식을통해운영할계획입니다. 세계여러도시에서스포츠 VR 에대한수요가지속적으로증가하고공기품질이저하됨에따라 Smile VR Screen Sports 는스포츠 VR 제품과 HVAC 제품군들을기반으로하여미래에새로운장소들로확장할것입니다. ICO 의수익금은이확장자금을조달하는데사용될것입니다. SmileCoin 토큰은암호화폐의편의성과전통적인자산담보금융상품의안정성을결합하여 ICO 와의신뢰문제및장애물을제거하거나줄이기위해설계되었습니다. SmileCoin 은게임및스포츠 VR 산업내의결제와전자상거래상의결제를위해장기도입될것으로제안되었습니다. SmileCoin 의자산담보성은가격조작으로인한불안정성과과도한변동성을야기하는 투기적거래활동이줄어들것이라는것을의미합니다. 이는또한지불수단으로사용될 이암호화폐의적합성을향상시킵니다. 22
로드맵및추진일정 다음정보는회사의프로그램로드맵과비공개판매, ICO pre-sale, ICO proper 및 post-ico 기간에대한일정에대해자세히설명합니다. 이러한계획은 Smile Group 의경영진이달성하고자하는이벤트들의일정표이며, ICO 에설정된재무목표가달성된다는가정에근거한다는점을염두에두어야합니다. 이러한계획들중 ( 예를들어새로운 VR 아케이드의설립과글로벌롤아웃 ) 일부는 ICO 에서조성된자금수준에따라달라질예정입니다. Smile Group 의경영팀은위에명시된일정내에서이러한계획을달성하기위해열심히노력할것입니다. 23
전략및실행 하드캡달성과목표하는펀딩일정달성과관련된 ICO 의성공여부는 ICO 자체, ICO 가보유한토큰의자산담보측면의장점, 그리고투자자들에게제공할수있는가치등에관한정보를전달하는데달려있습니다. 따라서전략은잠재투자자들에게도달하기위한올바른방법을사용하여올바른플랫폼을타겟팅하는것입니다. SmileCoin 토큰 post-ico 에가치를더하는전략의일부에는다음의내용이포함됩니다. A) 친구들과지인들에게 VR 스포츠게임을하도록혹은토큰을등록및교환하도록 소개하는사람들에게보너스토큰을제공하는강력한소개시스템제공. B) 또한저희는거래고객들에게 SmileCoin 을대상으로하는거래량기반의거래경쟁에참여할수있는기회를제공하기위해 Binance 나 Kucoin 과같은확립된거래소들의가능성에대해논의할것입니다. 거래소는 SmileCoin 대상가장높은거래량을가진거래자들에게일종의보상을제공할지도모릅니다. 24
마케팅계획 Smile VR Screen Sports 는다음과같은사항들을목표로 3 가지마케팅접근방식을취하고있습니다. a) VR 스포츠장비와아케이드를사용하여고객의사용자환경을개선합니다. b) 전문아케이드및 HVAC 제품에서 VR 스포츠게임시간에대해결제할때 SmileCoin 토큰의도입을늘립니다. c) 이용가능한토큰의최소 90% 를투자자들이회수할수있도록크라우드세일즈가많은투자자들의관심을끌도록할것입니다. 이를통해 Smile VR Screen Sports 가수행하고자하는팽창주의프로그램에필요한자금역시확보할수있습니다. 그렇다면마케팅계획은어떻게전달될까요? a) VR 스포츠아케이드마케팅오늘날의 VR 아케이드에서의가장큰문제점은고객의선호도를고려하지않고설계되었다는것입니다. 이는대개이러한아케이드배후의회사들이 VR 스포츠에새롭게접근하는사람들을깨우치게하거나올바른마케팅을추진하는데필요한시간과자금을투자하지않기때문입니다. Grand View Research 에따르면, 세계 VR 아케이드시장은 2025 년까지 450 억달러에이를것으로예상됩니다. 이는일부회사가이분야에진출해경쟁을벌일것임을의미합니다. VR 스포츠게임과장비를생산하는기업의목표는이용자들을깜짝놀라게만드는것이어야합니다. 이는곧, 이용자들이더원하도록매력적인순간으로그들을몰입시키는것을의미합니다. 저희는이용자들로부터정기적으로설문조사를실시하여게임에서앞서나가기위해 VR 스포츠상품을개선할수있는방법을모색함으로써마케팅을발전시키는것을목표로하고있습니다. 그것이 ICO 에서모금한자금의일부가마케팅과설문조사에투입되는이유입니다. b) SmileCoin Post-ICO 마케팅다양한거래홍보상품을통해 SmileCoin 을홍보하고자거래소와협력하는것은해당거래소에서 SmileCoin 거래를촉진하는핵심성장전략으로확인되어왔습니다. 투자자들에게있어이것은유동성과거래량증가를촉진하고투자자들에게확실하게가치를돌려줄수있는전략입니다. 예를들어, 1 주일또는 1 개월내에 SmileCoin 대상으로가장많은양을거래하는거래소의거래자들에게상을수여할수있습니다. 25
c) ICO 마케팅 Smile VR Screen Sports 는국내회사로서의명성과임원들의명성을쌓아말의영향력을활용하고자합니다. 이것은전통적인 " 구전 " 방식의활용뿐아니라소셜미디어플랫폼의사용과같은디지털마케팅방법을포함합니다. 넉넉한보너스구조도작업중에있습니다. 다양한단계에서지급되는보너스는다음과 같습니다. 특정규모에서, 이러한기술들은 SmileCoin, ICO, 기업의 VR 스포츠및 HVAC 제품의 마케팅에활용될예정입니다. 1. 검색엔진최적화 (SEO) 온페이지및오프페이지 SEO( 검색엔진최적화 ) 를사용하면높은관심도의타겟하고있는장기트래픽소스를제공할수있습니다. SEO 도비용역시효율적입니다. ( 기존및잠재적 ) 경쟁사의부정적인언론설정에대응하기위해많은온라인평판관리 (ORM) 가수행될예정입니다. 2. 미디어홍보및 PR 저희는전세계에다양한미디어홍보수단을통해 ICO, SmileCoin 토큰및 VR 스포츠 /HVAC 제품에대한커뮤니케이션을제공할예정입니다. 여기에는다음이포함됩니다. A) 보도자료전문보도자료작성자가이작업에참여합니다. 저희는독자가많은프리미엄 26
사이트에이러한보도자료를올리려합니다. B) 게스트게시물및기사들상품및 ICO 에대한콘텐츠를배포하기위해최상위게스트게시물웹사이트 ( 무료및유료 ) 가사용됩니다. 이사이트들은기사와게스트게시물들이백링크를따르는것을허용합니다. 신분확인을포함한광범위한 KYC/AML 을바탕으로, 다음국가의시민과거주자는 제외되고토큰판매에참여할수없게되었습니다. 3. 코인리스팅 ICO 는최상위 ICO 리스팅사이트에리스트됩니다. 4. PPC 클릭당돈이부과되는유료광고도사용됩니다. 페이스북과구글애드워드의 ICO 광고에대한금지로인해우리는배너광고를제공하는전문암호화폐사이트, 블로그, 뉴스사이트및네트워크를사용할것입니다. 5. 소셜미디어관리및커뮤니티소셜미디어와커뮤니티관리전략이사용될예정입니다. 여기에는 Reddit, Telegram, Steemit 및 FaceBook 그룹의사용이포함됩니다. 저희는 Reddit 에대한신뢰가구축되도록노력할것입니다. 저희는 subreddits 를만들고기존스레드에코멘트를게시하여 ICO 가많이노출되도록 만들것입니다. Bitcointalk.org 과 Quora 토론그룹등의전문포럼에대해서도탐색할 예정입니다. 6. 보상프로그램앞서언급했듯이, 보상프로그램의사용은 ICO 와 SmileCoin 토큰 post-ico 를추진하기위해사용될예정입니다. 저희는저희텔레그램채널에가입한사람들에게토큰을주는것에대해고민할것입니다. 소개보너스역시지급될것입니다. 7. 블록체인이벤트참석 암호화폐행사, 블록체인컨퍼런스, 로드쇼는 SmileCoin 에대한소식을타겟투자커뮤니티에 전달할수있는기회를제공할것입니다. 27
재정계획 Smile VR Screen Sports 는건전한재정계획을가지고있습니다. 본기업은토큰당 0.001ETH 의가격으로 25 억개가판매될예정인 ICO 단계로부터 2,000,000ETH 을 조달할것으로예상됩니다. ICO 판매에서조달된자금은다음을위해사용될것입니다. a) 콘솔당 200m2 의아케이드공간을제공하는실내 VR 스포츠시설구축 b) 도입률을높이기위한토큰광고및마케팅컨셉 c) 증가하는제품수요를충족시키기위한생산시설확장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