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insightors.com 상상하라! Brainstorming like Games! 참여하라! 공감하라! 재미가없다면, 보이지않는다면, 시각이제한적이라면당신의회의는창의적일수없습니다 게임과같은재미, 아이디어의시각화, 다양한접근 집단창의력극대화를위한신개념회의법 실행하라! 일시 : 2014 년 4 월 22 일 ( 화 ) (09:30~17:30) 장소 : 인사이터스비즈니스아카데미 (5 호선마포역 1 번출구 )
Game Storming, 게임화된브레인스토밍 의사소통의가장큰문제점은의사소통이되었다고착각하는것이다 George Bernard Shaw 지극히평범하면서도비생산적인우리의회의. 우리는정말소통하고있을까요? 지루하거나, 중구난방이거나, 못알아듣거나, 쥐어짜거나, 혼자결론짓거나... 여러분이바라는창의적, 생산적회의를위하여 게임같은도구들로 룰과프레임에따라 Visual 로공감하며 아이디어에아이디어를더하는 재미있게 다함께참여하고 즐겁게소통하며창의적성과를도출! 게임처럼즐기는신개념회의법 By INSIGHTORS
그렇게창의적인회의가있을까? IDEO. Apple의세계최초마우스와같이제품디자인에서, BOA의 Keep the Change 등서비스디자인, 사회보건분야혁신까지철저한고객관점에서의 Innovation을지향하는세계최고의창의적디자인컨설팅기업. 혁신창출을위해철저히 Teamwork를추구하며회사는신나는일터, 진지한놀이터를지향한다. 집단창의력을극대화하기위한고유의회의법이자문제해결방법론인 DEEP DIVE 가그들의혁신원천. 먼저재미를찾아내세요, 일은게임이니까요 그들의집단창의회의법, Deep Dive (Brainstorming) 시각화는 Innovation 의핵심!
어떻게하면 IDEO 처럼창의적일수있을까? IDEO 와같이창의적일수있는방법을찾고싶었습니다. 그냥브레인스토밍이아닌특별한브레인스토밍을만들고싶었습니다. 수개월간의연구끝에 집단창의 를극대화하기위한몇가지실마리를찾았고 이를엮어 Game Storming 이란이름으로전달합니다! 결론은집단창의력 Fun 재미가있어야열정이생기고, 다함께참여한다 Rule & Frame 목적지로안내하는지도가필요하다 Game Brain Storming David Kelley, IDEO 창립자 Visualize 눈에보여야공감할수있고공감해야아이디어가나온다 Visual Thinking
IDEO 의철학, 그리고게임다운 Game Storming 을위해.. 이책을베꼈냐고요? 아닙니다. 그럴수없었습니다. 다양하지만구체적이지못했으며재미도없었거든요. Game Storming이란용어는미국의시각디자인컨설팅회사인 XPLANE의 Dave Grey 가장처음사용했습니다. 그와두명의공동저자는실리콘밸리의혁신에활용되는회의기법등약 80여개의다이어그램을종합하여 Game Storming이라는제목으로출간했습니다. Game Storming 을정말 Game 처럼만들기위해, 혁신가들의실무활용을위해, BMG, Value Proposition Design 등인사이터스만의남다른워크샵개발및운영경험을바탕으로 IDEO 의혁신철학을 Tom Kelley 의 The Art of Innovation 에서빌렸으며 Visual Meetings 에서시각화에대한전문성을보강했고 댄로암의책을통해아이디어도출의다양성을강화했습니다.
집단창의력극대화를위한 INSIGHTORS Game Storming 스티브잡스에게창의력이란? Connection, 좋은아이디어끼리연결하는것 회의를게임처럼 어떻게회의를게임처럼즐길수있을까? 이것이본프로그램의개발목표이자원칙이었습니다. 게임처럼회의를즐기도록, 그래서사람과아이디어가연결되도록. 창의력과몰입의극대화를위한새로운접근을경험하시기바랍니다. 쉽게, 심플하게 회의목적별로다르게 어떻게문제를해결하지? 어떻게하면실무활용성을높일까? 실무에서활용하기위해서는단순하고쉬워야했습니다. 쑥쓰러운그림그리기, 민망한억지게임도없어야했습니다. 심플한다이어그램을목적에따라유연하게활용하는방법을전달합니다. 어떻게하면회의의효과성을높일까? 우리업무에서어떤유형의회의가많을까에대한고민을바탕으로문제해결형 (Problem Solving), 의사결정형 (Decision Making) 컨셉기획형 (Concept Generation) 제안기획형 (Proposal Planning) 등 4가지유형에대한다른접근방법을제시합니다.
가장빈도가높은 4 가지회의유형에따라다른 Frame 을제시! Problem Solving 문제해결형 원인을시각화하고공유해서집단지성으로해결책찾기 Concept Generation 컨셉기획형 집단아이디어를이끌어가는 Diagram 으로참신하고구조화된컨셉만들기 Decision Making 의사결정형 단순스크리닝으로는부족한의사결정, 해결 Option 별집단평가로공감하는결정내리기 Proposal Planning 제안기획형 누군가에게는매력적이어야하는 PT, 어필포인트를찾아대상자에맞게임팩트있게소구하기
Game Storming, 누가참석해야하는가? Creativity 를추구하는팀리더 회의때마다말없이고개를숙이는팀원들과일하는팀리더그들의내재된창의성을이끌어내고싶은분 Brainstorming 그이상을기다렸던이노베이터 뭐좋은아이디어없어? 뻔한브레인스토밍, 뻔한결과에지쳐있는혁신전문가 Visual Thinking 에만족하지못했던 Creator Visual만있고 Thinking은없는 Visual Thinking에실망하신분성과를창출하는 Visual + Frame + Diagram이필요하신분 사내교육을원하신다면, 뭔가새로운소통방식을원하는 HR 전문가 Work Smart 의기본은의사소통. 조직의의사소통방식에대한새로운패러다임을원하시는 HR 담당자 Game Storming 전문퍼실리테이터와상담하세요! Tel : 02 6380 2373
Game Storming 프로그램 참석자에겐이런것도드립니다! Time Subject Description Game & Diagrams Game Storming Facilitator 점퍼 09:30 10:30 Welcome to Game Storming 왜게임스토밍인가, 그리고무엇이다른가 Insightors Game Storming Frame 과활용 Icebreaking 단어캠프파이어, 오감게임, 종이비행기등 게임스토밍을위한나의 Style 진단 10:30 12:00 실무에서바로적용하는 Game Storming Basic OARR 다이어그램 회의의단계별흐름과 Game Storming 구조 Emotion Map Game Storming으로익히는실무 Frame 가슴 / 손 / 머리평가 : Prepare-Analysis-Ideation-Screen-Presentation 만다라 (MANDARA) Game Storming Facilitator 수료증 12:00 13:00 13:00 14:00 I. Problem Solving - 문제해결형 점심식사 Problem Solving 형, 이럴때쓴다 Problem Solving 형 Game 은이런게다르다 시각을넓히는게임으로문제뽀개기 이해관계자분석 도전카드 에토스 / 로고스 / 파토스 엘리베이터피치 Game Storming Facilitator Work Book 14:10 15:00 II. Decision Making - 의사결정형 단순한 Screen 이어려운 Decision Making 상황들 제대로된의사결정흐름은이래야한다 다함께평가하여공감하는의사결정하기 Decision Funnel Comparing Pairs Decision Matrix 15:10 16:30 III. Concept Generation - 컨셉기획형 차별적컨셉은매력적요소의융합체이다 대상을이해하고컨셉요소도출하기부터 매력적인컨셉요소평가로참신한컨셉뽑기 Pain/Gain 분석 Kano Model Concept Map * 상기이미지는참고용이며, 실물과는다를수있습니다. 16:40 17:30 IV. Proposal Planning - 제안기획형 팍팍꽂히는어필포인트찾기 SQVID Map 대상자에따른시각화도전략적으로 - SQVID 포스터세션 Appeal Point의심플한시각화로매력적제안하기 100달러테스트 < 마무리 > 팀시상 / Game Storming을활용제언 쑥스러운그림그리기, 민망한게임, 절대없습니다!
BMG, JTBD 등진일보한 Action Workshop 을선보인 INSIGHTORS 가그간의지식과경험을바탕으로개발한신개념회의법, Game Storming 에많은성원부탁드립니다. Team Working, Facilitation 의힘을믿는컨설팅기업
워크샵참가신청서 워크샵일시 / 장소 일자 : 2014년 4월 22일 ( 화 ) 09:30-17:30 장소 : 서울시마포구마포대로 15 현대빌딩 107 인사이터스아카데미 (5호선마포역 1번출구에서약 150m 직진, 현대빌딩 ) * 주차지원이불가하오니대중교통이용바랍니다. 워크샵참가비 / 신청방법 신청마감 : 2014년 4월 20일 ( 일 ) 까지 참가비용 (* 부가세별도 ) 1인참가시 : 300,000원 / 인 2인이상참가시 : 270,000원 / 인 참가비사전결제외환은행 630 008163 322 예금주 : 인사이터스 회사명 참가자명단 번호 성명 부서 / 직위 핸드폰 E-mail 1 2 3 교육담당자성명 부서 / 직위 전화번호 핸드폰 E-mail 결제방법 : 세금계산서 ( ) 법인신용카드 ( ) 참가신청및문의 ( 본신청서를작성하여아래담당자에게메일 or 팩스접수 ) 담당자 전화 E-mail 팩스 홈페이지 옆의참가신청서작성후 Fax 또는 Email 송부 한진구 (02) 6380-2373 114@insightors.com (02) 6381-2373 www.insightors.com
비즈니스아카데미안내 편리한교통, 깔끔한시설 Insightors Business Academy 인사이터스에서는귀사의인재육성을위한 S/W, H/W 의통합서비스를위해비즈니스아카데미를운영하고있습니다. 교육상담은물론, 워크샵을위한강의실임대등역량강화를위한많은상담바랍니다. 46 인실, 24 인실, 2 개의강의실로구성 3000 안시최고급빔프로젝터 4 개의고품질스피커 Dual Wifi 공기청정및제습시스템 넓은휴게공간 ( 커피, 티무료제공 ) 강의실임대문의및신청 - 메일문의 : 114@insightors.com - 전화문의 : 02-6380-2373 - 전화나메일로일정확인후강의실사용신청서접수 BLACK ROOM 룸사이즈 : 10.5M * 6.3M (20 평 ) 최대수용가능인원 : 46 명 RED ROOM 룸사이즈 : 9M * 4.5M (12 평 ) 최대수용가능인원 : 24 명 위치 서울시마포구마포동 35-1 현대빌딩 107 호 ( 서울지하철 5 호선마포역 1 번출구에서약 150m 직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