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Similar documents
< 표 1> 폴란드의 3 대이동통신기업현황 구분사업현황영업현황주요주주 피티케이 센터텔 폴콤텔 l 2) 피티씨 - 설립연도 : 1994 년 - 시장점유율 : 30.9% - 가입자수 : 14.1 백만명 ( 선불제 : 7.3 백만명, 후불제 : 6.8 백만명 ) - 고용자수

Microsoft Word INTERNET-GAME-JP.docx

SNS/ 소셜게임 & 스마트폰용애플리케이션유저동향 작성취지 일본에서최근 SNS( 소셜네트워킹서비스 ),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이급속도로보급되고있는가운데이런서비스 / 단말기를이용한다양한콘텐츠가크게늘어나고있음. - 특히, SNS( 소셜네트워킹서비스 ) 와소셜게임은지금까지

日상반기콘솔게임시장규모전년대비 21% 감소 상반기일본콘솔게임시장규모 - 2,390억엔 (24억달러 ) 日시장조사업체인 Enterbrain의조사에따르면, 일본상반기 (2008년 4월 ~9월 ) 콘솔게임시장규모는 2,390엔 (24억달러 ) 으로전년동기대비 33% 하락콘솔

2

2

(연합뉴스) 마이더스

Industry Comment 게임산업 Positive ( 유지 ) 2014 년차이나조이참관후기 Top Picks 게임빌 Buy ( 유지 ) 130,000 원 ( 유지 ) 컴투스 Buy ( 유지 ) 105,000 원 ( 유지 ) Sector Inde

2009방송통신산업동향.hwp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Microsoft Word - 문서10

Windows Live Hotmail Custom Domains Korea

K-IFRS,. 2013, , 2, 3,.,.. 2

..,. Job Flow,. PC,.., (Drag & Drop),.,. PC,, Windows PC Mac,.,.,. NAS(Network Attached Storage),,,., Amazon Web Services*.,, (redundancy), SSL.,. * A

HTML5* Web Development to the next level HTML5 ~= HTML + CSS + JS API

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 3 Ⅰ. 브라질소비시장동향및특성 경제현황 2. 소비시장의특성 Ⅱ. 브라질소비시장히트상품분석 최근히트상품 년소비시장, 이런상품을주목하라! Ⅲ. 우리기업의 4P 진출전략

Layout 1

오토10. 8/9월호 내지8/5

PDF_Compass_32호-v3.pdf

제1부_ 산업계 동향 제 1 장 국내 게임시장 동향 제1절 국내 게임시장 규모 1. 전체 게임시장 규모 및 추이 년 국내 게임시장의 규모는 7조 4,312억 원으로 추산된다. 이는 2009년 6조 5,806억 원 대비 12.9% 성장한 수치로 성장세가 이어

SBR-100S User Manual


애널리스트 미팅 키워드는 '하드웨어 디바이스' 2014년 IT 수요 전망? PC 전년대비 -2%, 태블릿 & 스마트폰 +24% 향후 가장 중요한 과제? 1 모바일 매출비중 확대, 2 지역별 매출 다변화 10월 26일 실적발표부터 사업부문 재분류, 가장 중요한 사업부문은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일본게임시장동향 SEGA, 온라인캐주얼게임포탈출시 日 Sega, 온라인캐주얼게임포털 PlaySega.com 런칭日콘솔게임업체 Sega가 SNS 기반온라인캐주얼게임포털사이트 PlaySega.com 을지난 12월 5일오픈 PlaySega.com에서

**09콘텐츠산업백서_1 2

wtu05_ÃÖÁ¾

오토 2, 3월호 내지최종

본문-4도시작***

IT_SPOT_ISSUE(2010-S10).hwp

2010 년 10 월넷째주 ( ) 1. IT와타산업융합위한민관노력강화 2. 한국, IT산업분야국제표준제안건수세계 1위달성 3. 한국, 3년연속세계브로드밴드경쟁력 1위기록 4. 삼성SDS, 2011년 IT메가트렌드선정 'Smart' 와 'Social' 이핵심


< B0D4C0D3B9E9BCAD20BFE4BEE05FC3D1B7D02E687770>

더모바일창간호_1

Microsoft Word - src.doc


K-IFRS,. 2014,.,.. 2

수출및수입액현황 (2016) 6억 1,284 만달러억 1 7,045 만달러 4억 4,240 만달러 2015 년대비 15.4 % 증가 2015 년대비 11.1 % 증가 2015 년대비 1.3 % 증가 수출액 수출입차액 수입액 지역별수출액 ( 비중 ) 일본 4,129만달러

이베이를 활용한 B2C 마케팅_한국무역

Microsoft Word K_01_15.docx

North America 4 - Apple Appstore 등록애플리케이션 30만개돌파 - Caada Media Fud, 게임프로젝트 12개지원 - XBox 360 Kiect, 17개게임타이틀과함께출시 - ios 플랫폼에서가상아이템판매가광고매출을넘어 - Kiect, 모

PowerPoint Presentation

미국콘텐츠산업동향 (2012 년 22 호 ) 미국컴퓨터및비디오게임산업주요자료분석 작성취지 미국게임산업의최근현황과소비자분석자료정리 작성순서 들어가기 미국게임산업현황 사용자분석 정리및시사점 1. 들어가기 미국의평균가구는콘솔, PC 혹은스마트폰형태로최소한 1대이상의전용게임기

2011»ê¾÷µ¿Çâ1ȣǥÁöÈ®Á¤

<BABBB9AE2DC7D5C3BC2E687770>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시장 동향 및 전망 그림 1. 스마트폰 플랫폼 빅6 스마트폰들이 출시되기 시작하여 현재는 팜의 웹OS를 탑재한 스마트폰을 제외하고는 모두 국내 시장에도 출 시된 상황이다. 이들 스마트폰 플랫폼이 처해있는 상황 과 애플리케이션 시장에 대해 살펴보자.

2009방송통신산업동향.hwp

SCi Entertainment / Eidos 1. Corporate History

1

월16일자.hwp

( ) 2012년 모바일 산업 10대 이슈_최종.hwp

< D28C3B7BACE29BDBAB8B6C6AEC6F9C0CCBFEB5FBDC7C5C25FBFE4BEE02E687770>

퍼시픽링스 브랜드북 내지-2p 0617

<5B4E DBDBAB8B6C6AEC4DCC5D9C3F720BFF9B0A3B5BFC7E2BAB8B0ED5F35C8A32838BFF9292E687770>

**더모바일05호_N0.8

C O N T E N T 목 차 요약 / 4 Ⅰ. 서론 Ⅱ. 주요국별대형유통망현황 / Ⅲ. 시사점및진출방안 ( 첨부 ) 국가별주요수입업체

<C8ADC0E5C7B020C0AFC5EB20C7F6B4EBC8AD28C6F2B0A1B4DC292E687770>

<C3E6B3B2B1B3C0B C8A32DC5BEC0E7BFEB28C0DBB0D4292D332E706466>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5th-KOR-SANGFOR NGAF(CC)

용자들_MKT_Proposal_201504_V6.pptx

Wii와 Wii Music 타이틀을비치해, 학생들이이를이용하면서음악을자연스럽게배울수있도록지원할계획제휴대상학교에는 San Francisco의 Blue Bear School of Music과 New York의 Opus 118 Harlem School of Music와같은음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Microsoft Word - 문필주.doc

<C5EBB1C73331C8A32838BFF9C8A329B9AEC8ADBFCD20B1E2BCFAC0C720B8B8B3B22E687770>

<4D F736F F D205B4354BDC9C3FEB8AEC6F7C6AE5D39C8A35F B3E C0AFB8C1B1E2BCFA20B5BFC7E2>

슬라이드 1

Office 365, FastTrack 4 FastTrack. Tony Striefel FastTrack FastTrack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6월 1일 정책지.hwp

<3132BFF93136C0CFC0DA2E687770>

< DC1A6C1D6C1BEC7D5BBE7C8B8BAB9C1F6B0FCBBE7BEF7BAB8B0EDBCADC7A5C1F62E696E6464>

4천7백만명이비용을치르며게임을이용할것으로전망된다. 2) 전체 996억불가운데디지털게임시장의규모는 832억불 (99조 8,400억원 ) 로 83.5%, 나머지 16.5% 는 boxed revenue 3) 방식으로매출이발생될것으로전망된다. 4) [ 그림 1] 에서보듯이전세

<4D F736F F D204954B1E2C8B9BDC3B8AEC1EE5FB0FBC1F82E646F63>

161117_EX Phone stick_manual

Microsoft Word - 디오텍_091221_.doc


CR hwp

맘톡광고소개서

글로벌게임산업 Trend 북미게임시장동향 MS와 Sony, 콘솔통해영화서비스및캐주얼게임제공 GTA, Nintendo DS 버전출시하며인기지속美 Yahoo, 게임내광고위해 Double Fusion과기술제휴게임음악산업의급부상북미콘솔 HW/SW 판매량 (6월) 4

그림 1> 삼성SDI 3분기 실적, 예상부합 (십억원) 3Q12P %YoY %QoQ 3Q11A 2Q12A Consensus 매출액 1, , , ,513.6 영업이익 세전이

12월1일자.hwp

27송현진,최보아,이재익.hwp

<4D F736F F F696E74202D205B444D435D36BFF95FB5F0C1F6C5D0B9CCB5F0BEEE20B5BFC7E220BAB8B0EDBCAD5F C5EBC7D5BABB29>

< BFA9B8A7C8A32DBCF6C0BAC7D8BFDCB0E6C1A6B3BBC1F620C3D6C3D6C1BE2E706466>

i4uNETWORKS_CompanyBrief_ key

[한반도]한국의 ICT 현주소(송부)

?

KOTRA 자료 해외시장권역별진출전략 < 유럽 >

1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英게임업체 Codemasters, 2009년하반기상장준비英게임업체 505 Games, 수영선수 Phelps 소재게임개발英게임업체 Slitherine, 유럽유통파트너로 Koch Media 선정독일웹게임업체 Bigpoint, MTV

160322_ADOP 상품 소개서_1.0

<4D F736F F D20B1B8B1DBB5B520BED6C7C3C3B3B7B320B4DDC8F920BBFDC5C2B0E8B7CE20C7E2C7CFB3AA5F F5F >

À̽ºÆ®¼ÒÇÁÆ®IR_9

11월1일자.hwp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매출액영업이익세전이익순이익 EBITDA NAVER 216 4, ,2.4 11, , ,649.9 연결 217E 46, , , , , E 52,671.

? : 6, 7 8 9, 10, ,, Adobe Marketing Cloud

<C5EBB1C73332C8A BFF9C8A329B9AEC8ADBFCD20B1E2BCFAC0C720B8B8B3B25FBCF6C1A42E687770>

Gevolution Report Google Play & App Store Moblile Game Market Trend Copyright tapfunny Co.,Ltd. All Rights Reserved Tel :

Transcription:

1

North America 4 - 미국어린이들, 연말연시맞아고가의 IT기기구매희망 - 아메리칸익스프레스, 멤버십포인트로 Zyga 머니살수있는서비스제공 - Google, Adroid Market에서콘텐츠등급부여의무화 - 유명소셜게임업체, 잇따라대형포털사이트와제휴 - Widows Phoe 7 관련애플리케이션, 3,000개돌파 - Soy, PS Move 전세계출하량 410만대돌파 - Nitedo, 美블랙프라이데이기간중하드웨어 150만대판매 - Kiect, 출시후 25일만에전세계판매량 250만대돌파 Europe 15 - TIGA, 영국정부의세금감면정책에환영. 하지만더원해 - Bigpoit, 중남미시장진출 Asia 18 Japa - gmoco, 2011년모바게타운에서게임런칭 - GREE, 애플리케이션코스 도입으로월정액과금콘텐츠제공 - CyberAget, 미국에애플리케이션개발사설립 - 새로운형태의소셜애플리케이션플랫폼 aima 등장 - Paasoic, 신형휴대용게임기 Jugle 공개 - Yahoo, Yahoo! JAPAN 사이트에서애플리케이션서비스개시 Chia - 중국, 모바일게임이용자와시장규모빠르게증가..3분기이용자 1억 2,080만명 - 중국공안부, 게임아이템절도는해커공격의목표 - 중국베이징, 올해온라인게임분야생산액 100억위안돌파전망 2

Others - 이슬람규율에기반한게임등급시스템도입추진 South America 30 - 브라질소셜게임업체 Vostu, 3,000 만달러투자유치 3

North America 미국어린이들, 연말연시맞아고가의 IT기기구매희망아메리칸익스프레스, 멤버십포인트로 Zyga 머니살수있는서비스제공 Google, Adroid Market에서콘텐츠등급부여의무화유명소셜게임업체, 잇따라대형포털사이트와제휴 Widows Phoe 7 관련애플리케이션, 3,000개돌파 Soy, PS Move 전세계출하량 410만대돌파 Nitedo, 美블랙프라이데이기간중하드웨어 150만대판매 Kiect, 출시후 25일만에전세계판매량 250만대돌파 4

미국어린이들, 연말연시맞아고가의 IT 기기구매희망 미국어린이들, 연말연시에 PSP, Nitedo DS 보다 ipad, ipod 구매원해 블랙프라이데이에서출발하는연말연시쇼핑시즌에미국어린이들은고가의 IT기기를사고싶어한다는조사결과가발표됨 - 시장조사업체인 Nielse에따르면, 6~12세사이의미국어린이가운데 31% 가향후 6개월내에사고싶은전자제품으로 Apple의태블릿PC인 ipad를꼽았음. 역시 Apple의 ipod Touch가컴퓨터와함께 29% 로뒤를이었음. ipod Touch는전통적인휴대형게임기 Nitedo DS와 PSP를제쳤음. 반면, 내년봄에등장할 Nitedo 3DS는상당한인기를모을것으로기대 - 게임기가운데서는 Soy PS3가 21% 로가장높은지지를받았지만, 전체적으로는스마트폰과같은모바일기기와비슷하게경쟁하는형국임 - 반면, 13세이상의일반소비자들을대상으로같은질문을한결과는조금다르게나타나눈길. 컴퓨터나텔레비전, 스마트폰처럼보편적인전자기기들을신형으로바꾸고싶어했음. 물론 ipad는 13세이상소비자 18% 의지지를얻으면서구매희망 4위에올랐음. 이외에블루레이플레이어나전자책단말기도많은기대를모았음 - 게임기기는전통적인인기품목임. 13세이상소비자가운데 15% 가 Nitedo Wii를사겠다 5

고응답한가운데, Soy의 PS3(13%) 와 MS의 XBox360(9%) 이뒤를이었음. 동작인식컨트롤러인 PS Move와 XBox Kiect는각각 9% 와 8% 의지지를얻음. 특히, 이번조사가 11월 4일 MS의대대적인 Kiect 마케팅이시작되기전에이루어졌음을감안할때 Kiect의선전은눈에띄는것임 날짜 : 2010년 11월 22일출처 : http://blog.ielse.com/ielsewire/cosumer/kids-i-the-u-s-eyeig-big-ticket-tech-this-holiday-se aso/ 6

아메리칸익스프레스, 멤버십포인트로 Zyga 머니살수있는서비스제공 Zyga 의가상화폐 / 가상상품을아메리칸익스프레스포인트로산다 아메리칸익스프레스가카드멤버십포인트로 Zyga의소셜게임에서가상화폐나가상상품을살수있는새로운서비스를제공한다고발표 - 전통적으로아메리칸익스프레스는카드이용포인트로무료항공권이나전자제품, 상품권등을얻을수있게해왔음. 하지만이번에 업계최초로 카드이용포인트로게임속가상상품이나게임카드등을구입할수있게함으로써화제를모으고있음 - 다양한금액으로선보일게임카드로는 Zyga의유명게임인 'FarmVille' 이나 'FrotierVille', 'PetVille', 'Café World' 등에서사용하는가상의상품을살수있음. 아메리칸익스프레스는 12월 6일부터게임에특화된선불카드도출시했음 - 현재아메리칸익스프레스카드멤버는 Zyga 게임의가상상품 4개를살수있지만, 향후범위가 20개이상으로늘어날예정 - 아메리칸익스프레스의 Da Schulma 기업성장부문그룹장은 디지털공간의키플레이어인 Zyga와의협력은온라인고객들에게보다많은가치를제공하려는우리의노력을잘보여준다 고강조. 이어 수백만명의카드멤버들은리워드포인트를사용하고싶어한다 며 Zyga는우리의로열멤버들이유명소셜게임을즐길수있는기회를제공할수있게됐다 고설명 날짜 : 2010년 11월 30일출처 : http://www.gamasutra.com/view/ews/31771/america_express_offerig_zyga_rewards_for_memb ership_poits.php 7

Google, Adroid Market 에서콘텐츠등급부여의무화 Google, 앱개발사에콘텐츠등급자발적부여권고 Google이 Adroid 개발자들에게앱콘텐츠에대해등급을의무적으로부여하라고공지 - Google이 2008년온라인스마트폰앱스토어인 Adroid Market에서등급을부여하려는것은이번이처음. 등급은 All( 전체이용가 ), Pre-tee( 어린이이용가 ), Tee( 청소년이상이용가 ), Mature( 청소년이용불가 ) 등으로구성 - 이미 Adroid Market에등록돼있는게임이나애플리케이션에대해서는향후수주일안에등급을부여해야함. 시기를놓치면모두 청소년이용불가 등급이표시될예정 - Apple의 Appstore는 Adroid Market에비해콘텐츠관리를좀더철저하게하고있음. 2009년 ios 3.0을선보일때부터연령기반등급과학부모관리기능을적용했음 - Adroid 개발자웹사이트에공개된등급부여가이드라인의예는다음과같음. 신성모독과상스러운유머가포함된콘텐츠는 Tee( 청소년이상이용가 ) 등급을받아야함. 성적인것을연상시키는내용이포함된콘텐츠는소년이상이용가등급. 성적인내용에집중하는콘텐츠는청소년이용불가등급을받고, 포르노성내용은안드로이드마켓에등록불가. 불필요하게현실적인폭력물역시등록불가 - Google은개발자들이양심적으로등급을부여할것으로믿는다고설명. 하지만이용자들의불만제기에대해서는관리할것이라고강조. Google은 등급부여에서계속문제를일으키는개발자는계정폐쇄까지포함하는조치를받게될것 이라고설명 날짜 : 2010년 11월 29일출처 : http://www.gamasutra.com/view/ews/31751/google_begis_madatory_cotet_ratigs_for_adro id_market.php 8

유명소셜게임업체, 잇따라대형포털사이트와제휴 Zyga, Yahoo 와제휴사실발표 Zyga는 Yahoo와의제휴를통해새로운유저풀확립및브랜드인지도향상모색중 - Zyga가 Yahoo와제휴를맺고 Yahoo Mess eger, Yahoo Games, MyYahoo, Toolbar, Pulse(SNS) 에서자사타이틀 'Mafia Wars', 'FishVille' 서비스를제공할계획을발표했음. 이번제휴는 Facebook Coect와 Yahoo 서비스를오가는 Yahoo! Applicatio Platform(YAP) 을이용한것으로, 유저는 Facebook을거치지않고도 Zyga의게임을바로플레이할수있게됨 - [ 참고 ] Zyga는 Google과일본 Softbak의대규모투자를받아 6개의게임스튜디오를설립, 현재 50억달러이상의기업가치를평가받고있는소셜게임 1위업체임. Facebook 상에서 'Mafia Wars' 는 2,300만 MAU( 월사용자 ), 'FishVille' 는 600만 MAU를보유하고있으며최근유저수증가는주춤한상태이나 Zyga는 Facebook에서독립하고자하는움직임을보이고있음 - 이번 Yahoo와의제휴로 Zyga는자사게임을 6억명이상의 Yahoo 유저들에게노출시킴으로써새로운유저풀구축및브랜드인지도상승을꾀할수있을것으로기대하고있음. Zyga는새로운플랫폼으로의확장을추구해왔으며, 이미 Apple Store를통해 Farmville 을비롯한여러타이틀을제공하고있음 - 이번 Yahoo와 Zyga의사업제휴는독점적인것이아니며, Yahoo는 OMGPOP과도제휴를맺고해당업체의플래시게임을자사포털을통해서비스할계획임 소셜게임 2 위업체 CrowdStar 도 Microsoft 와제휴결정 CrowdStar, MS의주요포털은물론향후모바일 OS에서도게임서비스를제공 - CrowdStar가 Microsoft의포털사이트 Big과제휴를맺고 Big Games, Widows Live Messeger, MSN Games 등을통해자사게임을서비스하겠다고발표했음. 향후 Microsoft 가추진하는모바일 OS, Widows Phoe 7에서도게임플레이가가능하도록할계획임 - [ 참고 ] CrowdStar는현재 5,000만 MAU( 월사용자 ) 를보유하고있으며 'It Girl', 'Mighty Pirates' 의런칭과함께퀄리티높은타이틀제공에주력하고있는소셜게임 2위업체임 - Bloomgberg 통신에따르면, Microsoft가 MSN Games 강화및 Xbox Live와 Facebook과의연계모색을위해 CrowdStar에기업인수대가로 2억달러를제안했다는소문이있었으나, 결국양사는사업제휴의형태로협력할방침인것으로전해짐 9

- Microsoft 는과거 Zyga 의게임 'FarmVille' 을 MSN Games 을통해제공하였으나현재는서 비스를중단했으며, 중단이유는밝히고있지않음 유명검색포털사이트, 소셜게임영입움직임가속화 유저간소셜관계가확립된 Facebook에비해어디까지성과를낼수있을지귀추가주목됨 - 최근 Google도 Zyga에출자하는동시에자사의게임포털사이트를오픈할계획이라고발표해, 많은유저를확보하고있는검색포털사이트의소셜게임영입이가속화되고있음. 그러나유저간소셜관계가공고히확립된 Facebook에비해검색포털사이트들이어디까지성과를낼수있을지는조금더지켜보아야할것으로보임 일자 : 2010년 11월 16일출처 : http://www.socialtimes.com/2010/11/mafia-wars-fishville-ad-omgpop-games-ow-available-o-yah oo/ 10

Widows Phoe 7 관련애플리케이션, 3,000 개돌파 MS Widow Phoe 7 기반스마트폰이출시되면서관련앱및개발자수증가 Microsoft가새로개발한스마트폰용 OS 'Widows Phoe 7' 를탑재한단말기가지난 11월출시되면서, 해당플랫폼에대응한애플리케이션이나게임도다수등장하고있음 - 개발자용블로그에게재된 Todd Brix씨설명에따르면, Widows Phoe 7의애플리케이션스토어 'Widows Phoe Marketplace' 에 11월마지막주시점까지이미 3,000개이상의애플리케이션이나게임이업로드되었음. 또한 15,000명이상이개발자등록을마쳤으며, 이는 Widows Phoe 7 탑재단말기가발매되기직전인 9월에비해 80% 나증가한수치임. - Microsoft는 Widows Phoe 7용애플리케이션과관련, 다양한채널을통해프로모션을개시하였음. Big의 Visual Search에서각종앱검색이가능하며, Xbox 360의대쉬보드나 Zue 의 PC 애플리케이션등을통해서도확인할수있음. 또 Widowsphoe.com 포털의애플리케이션탭을통해 Marketplace의지역별인기유료 / 무료앱과게임순위를확인가능함 일자 : 2010 년 11 월 26 일 출처 : http://widowsteamblog.com/widows_phoe/b/wpdev/ 11

Soy, PS Move 전세계출하량 410 만대돌파 PS3 전용모션컨트롤러 Move 판매호조, 전세계출하량 410 만대에달해 Soy Computer Etertaimet(SCE) 가 PS3용동작인식컨트롤러인 PS Move의전세계출하량이 410만대를돌파했다고발표 - PS Move는 9월 15일유럽, 9월 17일미국 / 영국, 10월 21일일본에서각각발매되었음. 후발주자인 Microsoft의 Kiect가발매 25일만에전세계판매량 250만대를돌파한것에비하면비교적완만한판매실적을보이고있지만, Soy는 PS Move가연말연시성수기를앞두고판매상승세를타고있다고설명함 - PS 3의자체판매량은 9월말기준 4,160만대로전체 PS3 보급량에비해 Move 장착비율은높지않은편임. 이는 Xbox 360의경우 Kiect 외에는컨트롤러의선택폭이넓지않은데비해, PS3는게임에따라 Move 외에도다양한컨트롤러를선택할수있기때문으로보임. 이번에발표된수치는 11월말까지의출하량으로 Eye camera, avigatio cotroller의단품판매량은포함되지않은수치임 - PS Move는북남미지역에서출시후한달동안 100만대, 유럽에서 150만대가판매되었으나 Gamasutra에따르면그중첫약 2주동안 PS3에의실제장착률은 1~3% 에그친것으로보임 Soy, 연말연시성수기를활용해적극적인하드웨어보급확대에나설전망 - PS Move용게임은현재미국에서 30개이상이판매되고있으며 Soy가 Move용으로자사개발한 'Free Free Mokey GET!', 'KILLZONE 3', 'Little Big Plaet 2' 등기대타이틀도곧출시될예정임 - Soy는발매후판매호조에이어올연말연시성수기에도적극적으로하드웨어보급확대에나설방침임 일자 : 2010년 11월 30일출처 : http://www.gamasutra.com/view/ews/31774/soy_reveals_41_millio_playstatio_move_devices_sh ipped_worldwide.php 12

Nitedo, 블랙프라이데이기간중하드웨어 150 만대판매 Nitedo, 새로운컬러의하드웨어번들출시로소비자마음잡기에성공 Nitedo of America가 11월 21일 ~27일美블랙프라이데이 (Black Friday) 라불리는쇼핑주간동안미국에서 Nitedo DS 본체 90만대, Nitedo Wii 본체 60만대가판매되었다고발표, 이는시간당 Nitedo 게임기가 9,000대씩판매되었음을의미함 - Nitedo of America의 Reggie Fils-Aime 대표는 2009년하드웨어판매량의절반가량이 11~12월의두달간판매되었다고밝힌바있어, 이번블랙프라이데이기간은 Nitedo에게는실적이좌우되는중요한기간임 - 이에 Nitedo는블랙프라이데이기간에맞춰마리오탄생 25주년을기념한 Wii 레드본체, DSi LL 한정번들, 오렌지및그린의 Nitedo DSi 본체등신제품을출시하였고, 이러한신제품출시가이번판매기록달성에주효했던것으로평가됨 Nitedo 의새로운컬러하드웨어번들이미지 일자 : 2010년 11월 29일출처 : http://www.gamasutra.com/view/ews/31746/nitedo_sells_15_millio_hardware_uits_for_black_f riday.php http://www.gamebusiess.jp/article.php?id=2511 13

Kiect, 출시후 25 일만에전세계판매량 250 만대돌파 Microsoft, Kiect 전세계 250 만대이상판매호조세 Microsoft가 Xbox 360의신형동작인식게임장치인 Kiect 와관련, 출시 25일만에전세계판매량이 250만대를돌파했다고발표 - Microsoft는 Kiect의호조에고무된분위기로, 소매점및제조사와협력해제조에박차를가함으로써수요증가에대응해나갈계획임 - Kiect는출시된지 10일만에전세계판매량이 100만대를돌파한바있어, 연말까지 500만대이상을판매한다는당초목표는무난히달성될것으로전망됨 Kiect의일본판매량은 PS Move 대비저조, 원인은높은가격과대응타이틀의인기여부 - 일본비디오게임관련조사업체 Media Create에따르면, Kiect는 11월 20일일본에서출시돼주말인 20~21일이틀동안약 2만 6,000대가판매된것으로파악되었음. 이는단품판매및콘솔과의패키지판매물량을합친것으로, 10월에출시된 Soy의 PS Move에비해절반정도에해당하는판매량임 - 이처럼일본에서 Kiect의초기실적이다소저조한이유는 PS Move(JPY 5,100) 에비해높게책정된가격 (JPY 14,800) 때문인것으로보이며, 각플랫폼지원타이틀의인기정도역시플랫폼판매량에영향을미치고있는것으로분석됨 - 일본내 Kiect 대응게임으로는 DaceMasters (24위, 총 6,000장판매기록 ) 가가장인기있는타이틀로, 인기순위 20위이내에랭크된타이틀은존재하지않음. 반면, PS Move 대응게임은 4개타이틀이인기순위 20위권내에랭크되어있으며, 이들게임의총판매량은 5만장에달함 일자 : 2010년 11월 26일출처 : http://www.gamasutra.com/view/ews/31739/kiect_sells_26000_uits_i_japa_over_lauch_week ed.php 14

Europe TIGA, 영국정부의세금감면정책에환영. 하지만더원해 Bigpoit, 중남미시장진출 15

TIGA, 영국정부의세금감면정책에환영. 하지만더원해 TIGA, 게임관련세금감면정책발표반겨 TIGA( 영국게임산업유통협회 ) 가영국정부의기업세금부과개선안발표에환영의사를표명 - 영국정부는특허를통해거둔수익에대해 10% 의세금부과율을적용하는 Patet Box 프로그램을 2013년 4월에실시할예정임. 또향후 4년간기업세금을현행 28% 에서 24% 로낮춰주는것등이주요내용임 - TIGA의 Dr. Richard Wilso CEO는 정부의이번세금감면결정을환영한다 며 하지만비디오게임업계를포함한창조산업전반의성장을확실하게이끌기에는다소부족한감도있다 고논평. 이어 영국의게임산업에투자를활성화하기위해서는게임세감면이시급하다 고강조 날짜 : 2010년 11월 30일출처 : http://www.gamepolitics.com/2010/11/30/tiga-applauds-uk-govermet-corporate-tax-reductio-wa ts-more 16

Bigpoit, 중남미시장진출 Bigpoit, 브라질에 5 번째사무소개설 함부르크에본사를둔무료온라인게임업체 Bigpoit가브라질상파울로에 5번째사무소를개설. 이는중남미지역에설립된최초의현지사무소임 - 브라질에서가장인구가많은지역에설립된이사무소는내년부터 10명정도의직원으로운영될예정임. 이들은중남미지역에서 Bigpoit의사업개발, 마케팅, PR 등을담당할계획. 아직은자체게임개발계획은없음 - Bigpoit는자사웹게임인 Seafight 와 DarkOrbit, Farmerama 를 Google 기반소셜네트워크인 Orkut에서서비스하기위한제휴를맺었다고밝혀. Orkut는미국에서는크게성공하지못했지만브라질지역에서는매우유명 - Bigpoit는올해초샌프란시스코사무소에이어상파울로사무소를이번에오픈. Bigpoit는베를린과몰타에도사무소를갖고있음. Bigpoit는지난 9월 350명의직원을추가로채용하겠다는계획을밝힌바있음. 현재전체직원수는 600명에이름 - Bigpoit의 Heiko Hubertz CEO는 중남미의인터넷시장은세계적으로가장빠르게성장하고있다 며 상파울로사무소는세계로뻗어나는우리의새로운전략적요충지가될것 이라고설명 날짜 : 2010 년 11 월 30 일 출처 : http://www.gamasutra.com/view/ews/31772/bigpoit_opeig_fifth_office_i_brazil.php 17

Asia Japa gmoco, 2011년모바게타운에서게임런칭 GREE, 애플리케이션코스 도입으로월정액과금콘텐츠제공 CyberAget, 미국에애플리케이션개발사설립새로운형태의소셜애플리케이션플랫폼 aima 등장 Paasoic, 신형휴대용게임기 Jugle 공개 Yahoo, Yahoo! JAPAN 사이트에서애플리케이션서비스개시 Chia 중국, 모바일게임이용자와시장규모빠르게증가..3 분기이용자 1 억 2,080 만명 중국공안부, 게임아이템절도는해커공격의목표 중국베이징, 올해온라인게임분야생산액 100 억위안돌파전망 Others 이슬람규율에기반한게임등급시스템도입추진 18

gmoco, 2011 년모바게타운에서게임런칭 DeNA 의 gmoco 인수에따른첫행보. 소셜네트워크의차별화지향 gmoco는일본최대의모바일소셜게임네트워크모바게타운을통해 iphoe 및 Adroid 플랫폼을이용하는유저를대상으로내년에게임을출시할계획임을발표했음 - 이번발표는 gmoco 인수후 DeNA의첫행보로, gmoco는현재 2,000만명의유저를보유하고있으며올해 10억달러이상의매출을기록할것으로전망됨 - 아직미국외지역의서비스여부에대해서는밝히고있지않으나, 이미 gmoco사의웹사이트에는모바게타운의베타등록페이지가마련되어있음 - Apple의 Game Ceter 서비스출시, Facebook의스마트폰기능확장등경쟁사의움직임이활발한가운데, 일본에서성공한모바게타운의강점을활용해구미업체와는차별화된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제공하겠다는전략임 일자 : 2010년 11월 24일출처 : http://www.gamesidustry.biz/articles/2010-11-24-gmoco-to-lauch-mobage-mobile-game-etwor k 19

GREE, 애플리케이션코스 도입으로월정액과금콘텐츠제공 GREE, 개발사애플리케이션에 애플리케이션코스 도입, 지속적수익확보지향 GREE가 GREE Platform을이용하는개발사의소셜애플리케이션과관련해독자적으로개발파트너사가월정액과금을설정할수있는 ' 애플리케이션코스 ' 를도입했다고발표 - 이는일본소셜플랫폼에서월정액과금코스를제공하는첫사례로, docomo 및 au의휴대폰을이용하는유저를대상으로월정액과금콘텐츠를제공함으로써매달지속적인수익을확보할수있게된것 - GREE는현재유저에게매달일정액의코인을부여하는월정액과금코스를제공하고있으나, ' 애플리케이션코스 ' 에서는월정액과금유저가코인자동이체에동의하는것만으로매달아이템획득및추가기능등의특전을받을수있게됨 - 해당 ' 애플리케이션코스 ' 를도입한첫타이틀은 Geisha Tokyo Etertaimet사의 'omiseyasa( 가게주인 ) for GREE' 로, 월 300/500/1,000/2,000 코인의 4가지코스를마련하고, 해당 ' 애플리케이션코스 ' 에가입한유저에게는게임에서제작한물품의보관창고를확장해주는등의특전이제공됨 일자 : 2010 년 11 월 30 일 출처 : http://www.gamebusiess.jp/article.php?id=2518 20

CyberAget, 미국에애플리케이션개발사설립 샌프란시스코에애플리케이션개발자회사설립, 해외미디어사업강화에나서 CyberAget가미국샌프란시스코에스마트폰용애플리케이션개발자회사 CyberAget America 를설립, 해외시장에서스마트폰용애플리케이션사업을개시한다고발표함 - CyberAget는현재 'AmebaPico( 등록자수 270만명 ), 'TiierMe(Gcrest사제공 ) 등해외시장을겨냥한 PC 소셜게임을제공하고있으나, 해외에서미디어사업을강화하기위해새로운거점설립에나섰음. 성장중인해외시장에서통할수있는개발력강화및수요발굴이주된목적임 - 우선 Restaurat Game, Puzzle Game 등일본어로제공중인 PC용애플리케이션을스마트폰용으로개발할예정임. 첫애플리케이션을 2011년 3월에선보인이후 2011년 9월까지 8개타이틀로확충해갈계획임 CyberAget, 새로운수익원으로인터넷미디어사업을육성 / 강화할방침 - CyberAget는위의개발자회사설립과함께현재 30명인해외사업인원을 2012년 9월까지 100명체재로강화해나갈계획임. 일본, 미국에서개발자중심으로채용을진행할예정임 - 인터넷광고사업에이은주요수익원으로콘텐츠등인터넷미디어사업확대에주력하고있으며, 이번자회사설립은이러한 CyberAget 사업전략의일환으로보임 일자 : 2010 년 11 월 28 일 출처 : http://www.gamebusiess.jp/article.php?id=2510 http://www.gamebusiess.jp/article.php?id=2516 21

새로운형태의소셜애플리케이션플랫폼 aima 등장 기존소셜게임플랫폼과는다른성격의 aima, 성공여부에귀추가주목됨 최근 mixi나모바게타운, GREE 외에도 ACCESSPORT가운영하는 'aima' 소셜게임플랫폼이등장해기존소셜게임플랫폼, 온라인게임포털과는다른특징으로주목을받고있음 - 'aima' 는여러포털사이트나 SNS 등미디어를대상으로장벽없는횡단서비스를제공할수있는플랫폼으로, 과금시스템도구비하고있음. 대다수의소셜게임플랫폼이미디어와플랫폼이통합되어있는형태인데비해, aima는분리되어있는것이특징으로, Woopie, BIGLOB, G-Poit 등많은미디어가참여하고있어총 6,000만명규모의방대한유저풀을보유하고있음 - 미디어입장에서는독자적인플랫폼구축없이소셜애플리케이션게임서비스를제공할수있고, 포인트사이트의경우포인트이용이활발해지는이점이있음. 소셜애플리케이션개발사의경우 aima에접속함으로써다양한미디어의많은유저를대상으로소셜게임을서비스할수있다는장점이있음 - ACCESSPORT가플랫폼및과금시스템구축 / 보수유지 / 관리를담당하고각미디어가미디어회원의게임 / 애플진입을유도하는장치를마련하고, 소셜애플리케이션개발사는소셜애플리케이션게임서비스및유저서포트업무를담당하는, 역할분담의형태를띠고있음 - 수익분배의경우, 유저가결제한이용료에서결제수수료를공제한뒤미디어와 ACCESSPORT( 운영사 ) 가수수료형태로 30% 를, 앱개발사가 70% 를갖는구조임 ( 조건에따라 20:80으로배분되는경우도있음 ) aima 소셜게임에대한유저수요및미디어운영사의적극성여부가성공의열쇠 미디어유저를대상으로소셜게임을효과적으로어필하면서, 미디어운영사와긴밀한연계를취하는것이중요 - 포인트사이트나경품사이트등이소셜애플리케이션게임에얼마나흥미를가질지향후추이를지켜볼필요가있음 - 6,000만명의방대한유저풀이있으나, 미디어운영사측이게재애플리케이션의선택및노출방법을결정하게되어있어, 얼마나유저유입에적극적인지에따라성과가크게좌우될가능성이큼 - 모든미디어를대상으로프로모션을전개하기는어려우므로각미디어의유저속성을철저히분석하여게임타깃층에맞는유저를주회원으로하는미디어와긴밀히연계하는것이 22

중요할것임 일자 : 2010 년 11 월 28 일 출처 : http://www.gamebusiess.jp/article.php?id=2503 23

Paasoic, 신형휴대용게임기 Jugle 공개 Paasoic, 신형게임기공개테스트실시 Paasoic이새롭게선보이는휴대용게임기 Jugle의테스터를미국에서모집하기시작했음 - 블룸버그의보도에따르면, Jugle의공식웹사이트에등록한이용자들에게 Paasoic이베일에싸인자사신형휴대형게임기 Jugle을테스트해볼기회를주는이메일을발송하기시작했음 - Paasoic은이메일에서 이미시장에서는다른회사들이전통적형태의휴대형게임기사업을펼치고있지만, 우리는매우다른형태로접근하고있다 고설명 - Jugle은조개껍질처럼생긴겉모습에쿼티키보드와터치패드, 듀얼 d-패드컨트롤러, 상단버튼을갖추고고해상도그래픽화면을제공하는것으로알려짐. 이게임기의세부사항은알려지지않았지만, Paasoic은 Jugle이온라인게임에특화됐다고설명. 실제로공식웹사이트에는 BigPoit의 'Battlestar Galactice' MMO와 'Ruescape' 가출시될것으로광고하고있음 - Jugle은 1993년비운의게임기 3DO를만들었던 Paasoic Crowd Etertaimet에의해제작중임. 최근 Gamasutra의 Chris Morris는 Jugle이언제어디서나온라인게임을하고싶어하는게이머들에게기존랩탑이나넷북보다장점을제공하기힘들것이라고예상했음 날짜 : 2010년 11월 30일출처 : http://www.gamasutra.com/view/ews/31783/paasoic_begiig_public_testig_for_jugle_portab le_system.php 24

Yahoo, Yahoo! JAPAN 사이트에서애플리케이션서비스개시 Yahoo!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제공, 내년봄부터는모바일로서비스확대 Yahoo가 11월 25일부터 Yahoo! JAPAN 사이트에서 'Yahoo! 애플리케이션 ' 서비스를제공한다고발표. 제공되는애플리케이션은 'Sario Pretty Deco', 'Utasuki Joysoud for Yahoo! 애플리케이션 ' 등 10가지에달함 - 'Yahoo! 애플리케이션 ' 은파트너사들이제공하는애플리케이션중에서유저가원하는것을자유롭게골라 Yahoo! JAPAN 사이트내에서이용할수있는서비스임 - Yahoo! JAPAN에 ID를갖고있는유저라면갤러리페이지에게재된애플리케이션중원하는것을선택해 'My Yahoo!' 에서이용할수있음. 2011년봄부터는 'My Yahoo!' 뿐아니라유저가선택한애플리케이션의카테고리에맞춰해당 Yahoo 서비스내에서이용가능하며, 휴대전화나스마트폰을통해서도서비스될예정임 - 이와함께파트너사가자사애플리케이션을개발 / 게재함으로써과금, 광고에따른수익을얻을수있는 Yahoo! Applicatio Platform (YAP) 및지역 / 생활권정보를집약해웹사이트를통해유통가능하게하는 Yahoo! Ope Local Platform(YOLP) 도공개함 일자 : 2010 년 11 월 25 일 출처 : http://www.gamebusiess.jp/article.php?id=2489 25

중국, 모바일게임이용자와시장규모빠르게증가..3 분기이용자 1 억 2,080 만명 이동전화가입자수가 8 억 5,000 만명으로세계에서가장많은중국에서이동전화 기로즐기는모바일게임의이용자와시장규모가빠르게커가고있음 중국의시장조사전문업체인어낼리시스인터내셔널이 11월말발표한바에따르면, 지난제3 분기말현재모바일게임의이용자수는처음으로 1억 2,000만명을넘어 1억 2,080만명에달했음. 이는전분기에비해 9.1% 증가한것임 - 중국의모바일게임이용자수는앞으로증가세를보이면서 2011년 1억 6,318만명에이어 2012년 2억 1,503만명으로처음으로 2억명을돌파할것으로예상됨 - 이어 2013년에는 2억 7,644만명으로크게늘어날것으로예상됨 - 2010~2013년사이연평균증가율은 30% 안팎에달할전망임 < 그림 > 중국모바일게임이용자규모예측 (2010 년 ~2013 년 ) 일자 : 2010 년 12 월 4 일 출처 : www.aalysys.com.c 26

중국공안부, 게임아이템절도는해커공격의목표 중국공안부네트워크안전보위국 ( 网络安全保卫局 ) 책임자는 11 월 30 일, 최근몇년 동안중국내해커활동은 이익추구를목적으로삼고, 역할분담 세분화통해이익사슬을형성하고있으며, 피공격컴퓨터정보시스템의여러영역에영향을주는등의 3대특징을갖고있다고밝혔다고중국관영뉴스통신사인신화통신이전함 네트워크안전보위국관계자에따르면, 첫째절대다수해커의공격파괴활동은이익추구를목적으로하고있음. 네트워크공격자는주로바이러스제작유포를통해인터넷뱅킹계좌번호, 게임아이템등을훔치는방식으로이익을얻고있음 - 둘째, 해커활동은역할분담 세분화와이익사슬을형성하고있음. 해커공격활동은해킹툴제작제공, 공격실시, 계좌번호절도, 계좌번호암거래, 거래플랫폼제공등각부분의분담과합작으로이익사슬을형성했음 - 셋째, 공격을당한컴퓨터정보시스템은여러영역과관련돼있음. 최근몇년동안정부, 금융, 교통, 전력, 교육, 과학기술연구영역시스템을집중겨냥한공격수는뚜렷하게상승하고있으며, 사회위해성도갈수록커지고있음 최근공안기관의해커공격파괴활동에대한단속은어려움에처해있는데, 단속의주요고충은무엇보다위법범죄자가해외인터넷자원을많이사용해해커공격파괴활동을벌이고있는데있음 - 중국국가인터넷응급센터가발표한보고에따르면, 지난상반기국외의 12만 7,000여개 IP 가트로이목제제어기가중국내피해컴퓨터를제어하는데참여했으며, 4,583개본체 IP는 좀비 네트워크제어서버로서중국내 좀비 네트워크본체를제어했음 일자 : 2010년 12월 4일출처 : * 중국공안부 ( 公安部 ) www.mps.gov.c * 중국국가인터넷응급센터 ( 国家互联网应急中心 ) www.cert.org.c * 중국신화통신뉴스 http://ews.xihuaet.com 27

중국베이징, 올해온라인게임분야생산액 100 억위안돌파전망 중국수도베이징의올한해온라인게임분야생산액은 100 억위안을돌파하고 30% 가량의성장률을달성할것으로전망됨 베이징애니메이션 게임산업연맹 (Beijig Aimatio & Game Idustry Alliace) 이지난 11월발표한데이터에따르면, 지난 제11차 5개년 (2006~2010년) 계획 기간, 베이징의애니메이션 온라인게임산업의발전은매우빨랐으며, 올해베이징의온라인게임분야생산액은 100억위안에달할전망임 - 이는 2년전인 2008년의약 50억위안에비해배이상증가한규모임 지난 2006년부터 2009년까지베이징의애니메이션 온라인게임분야생산액은줄곧매년 40% 의증가폭을유지해왔으며, 올해의증가율은 30% 에달할것으로예상됨 최근전국온라인게임업계상위 10위안에든기업은기본적으로베이징에기반을두고있음 - 베이징의온라인게임기업수출매출은전국온라인게임수출액의 3분의 2를차지하면서올해 10억위안에이를것으로예상됨. 이는지난해의수출액 5억위안에비해배가증가한규모임 - 베이징애니메이션 게임산업연맹의류춘강비서장은 2008년베이징온라인게임수출실적은 1억위안에이르지못했다 며 최근 3년동안해외시장의점유율은끊임없이확대되는동시에수출지역도이전의동남아시아에서유럽 미주, 일본으로확대됐다 고말함 - 류춘강비서장은 현재베이징지역의온라인게임은이미 60여개국가와지역에수출되고있으며, 많은기업들은일본과유럽 미주에서합병을진행하며자회사를설립했다 고밝힘 베이징시각급재정에서매년애니메이션 게임산업의발전에투입하는금액은 2억위안정도임 - 올해베이징시는 애니메이션 게임산업영도소조 를설립해정책지원강도를강화할계획임 - 베이징시는 2009년애니메이션 게임분야에관해 4개문건을연속발표했으며, 올해초베이징시문화국과애니메이션 게임산업연맹은베이징은행으로부터 100억위안의대출을확보했으며, 현재이미약 30개업체가대출금을얻었음 일자 : 2010년 12월 4일출처 : www.bagia.org.c www.beijig.gov.c www.bbtews.com.c 28

이슬람규율에기반한게임등급시스템도입추진 두바이월드엑스포에서이슬람규율에기반한새로운게임등급시스템이발표돼 화제 이란 NFCG( 국립컴퓨터게임재단 ) 의 Dr. Behrouz Miaei 디렉터는 사람이라면누구나갖고있는선천적특성즉 Al Fitra 에기반하고있다 며 진실, 선행, 자비심, 혁신, 독창성등이주요내용 이라고설명. 이어 ESRA( 엔터테인먼트소프트웨어등급협회 ) 는이러한특성을반영하기위해종교, 교육심리학, 사회심리학, 사회학등에능숙한사람들로구성돼있다 고강조 - Miaei는 이슬람지역에특화된등급시스템을만들기위해전세계등급시스템을연구했다 고설명. 아직중동지역어느나라에이등급시스템이적용될지는확인되지않았지만, 업계에서는이란이첫번째도입국가중하나가될것으로전망하고있음 날짜 : 2010 년 11 월 29 일 출처 : http://www.gamepolitics.com/2010/11/29/games-ratig-system-based-islamic-law 29

South America 브라질소셜게임업체 Vostu, 3,000 만달러투자유치 30

브라질소셜게임업체 Vostu, 3,000 만달러투자유치 Orkut 게임으로유명한 Vostu, 3,000 만달러투자유치 Google의소셜네트워크사이트인 Orkut에다양한게임을공급해잘알려진브라질게임개발사 Vostu가 Accel Parters와 Tiger Global Maagemet로부터 3,000만달러의투자를유치 - Vostu에투자한두회사는이미소셜게임에많은관심을가져왔음. Accel은 Playfish가 EA 에인수되기전인지난해 3억달러를투자한바있음. Tiger 역시 FarmVille 개발사인 Zyga 에투자 - 투자자문회사인 Alle & Co. 가관리한이번펀딩을끝냄으로써 Vostu는지난 6개월간총 5,000만달러규모의투자를이끌어내는성과를거둠. Vostu는이번펀딩을브라질지역사업을확장하는데사용할계획임. 현재 Vostu는 220명의직원을데리고있음 - 2007년출범한 Vostu는뉴욕에본사를두고상파울로와부에노스아이레스에사무소를개설. 설립초기에는소셜네트워킹서비스에주력했지만지난해부터 Orkut를위한소셜게임을만드는데집중하기시작, 중남미지역소셜게임시장에서성공을거두고있음 - Vostu의주요게임으로는 Zyga의 'FarmVille' 과비슷한 'MiiFazeda' 와 'Vostu Poker', 'Pet Maia', 'Café Maia', 'Rede Do Crime' 등이있음. 지난해 9월기준으로 2,000만명의월간이용자를확보. Vostu의 Daiel Kafie CEO는 Vostu는흑자를내면서급속히성장하는탄탄한회사 라고강조 날짜 : 2010 년 11 월 29 일 출처 : http://www.gamasutra.com/view/ews/31754/brazilia_social_game_dev_vostu_raises_30m.php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