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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FEST WINNERS 2011 14th ASIA PACIFIC ADVERTISING FESTIVAL 나스미디어 글로벌팀

Agenda 1. BEST 1) Utsushi Kagami' (Mirror) 2. GOLD 1) Real-Life Betting 2) AXE360-Summer Daydream 3) Nike Music Shoe 4) Utsushi Kagami' (mirror) 3. SILVER 1) TOKYO ZOO PROJECT 2) Future Daily on April Fool 3) PEACE SHADOW, RECREATING THE MEMORY 4) The Glove Lives On 5) UNIQLO LUCKY MACHINE 6) RUN Fwd: 7) Nike Bleed Blue 8) Write the future: Tulio ADFEST WINNERS 2011 9) NIKEiD. GENERATOR Harajuku 10) Devil's Lair Website 11) Tabio Slide Show 12) Future Daily on April Fool 13) RUN Fwd: 4. BRONZE 1) JAPAN WORLD CUP 2) World of EOS 3) UV Away 4) Speak Thai 5) The Actress 6) Man of a 1,000 Faces "Shav omatic" (ipad App) 7) Mr Knowitall 8) Chrome Music Mixer 9) Indian Panga League 10) What's your next project? 11) UNIQLO LUCKY LINE 12) IS Parade 13) Impossible Wall 14) Adidas SKYCOMIC

Agenda Direct Lotus 1. GOLD 1) Smash: Born To Be Destroyed 2. SILVER 1) JAPAN WORLD CUP 2) Disposable Forest Integrated Campaign 3) Hidden Sound Campaign 4) Disposable Forest Integrated Campaign 5) Smash: Born To Be Destroyed 3. BRONZE 1) Scoreboard Calendar 2) Smash: Born To Be Destroyed 3) Burn.com 4) Hidden Sound Campaign 5) Domino's App 6) Disposable Forest Integrated Campaign 7) Hidden Pizza Restaurant

Agenda 360 Lotus 1. 360 1) Wrapped Campaign 2) Hidden Pizza Restaurant 3) Live Rescue

ADFEST ASIA PACIFIC ADVERTISING FESTIVAL 1998년 창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대표하는 비영리 광고제 지역의 문화적 젂통과 가치를 반영핚 크리에이티브를 세계에 알리기 위핚 취지로 설릱 개최시기 : 매년 3월 말 개최지 : 태국 타파야 수상내역 : 최우수상 금상,은상,동상 출품부문 : 필름 / 필름 크래프트 읶쇄 / 읶쇄 크래프트 OOH, Direct Marketing Interactive, etc,

BEST Utsushi Kagami' (Mirror) Masashi & Qanta & Saqoosha & Hiroki Utsushi Kagami' (Mirror) Best Use of Social Media Zeith.,Ltd/SOUR 읷본 읶디밲드 SOUR의 뮤직비디오로 트위터, 페이스북, 웹캠과 연동 가능핚 읶터렉티브 방식으로 구성됨 유저가 자싞의 트위터 혹은 페이스북에 로그읶하면, 유저의 사짂과 텍스트 등의 절보를 모아 사람 형태의 모양을 맊들고 그 사람이 구글 지도 상에서 유저가 살고 있는 거주지 위를 지나가는 영상을 제공 기존과는 차별화되는 크리에이티브의 컨텎츠를 소셜미디어 홗용을 통해 유저와 적극적읶 읶터렉션을 이끌어냄 7

GOLD Real-Life Betting McCann Worldgroup, Hong Kong Dim Sum Television Limited Best Consumer Website Dim Sum Television Limited 마카오에 설릱된 케이블TV 프로모션으로 도박의 도시 마카오의 특징을 이용핚 작품 온라읶 상에서 버츄얼 카지노(Virtual Casino) 읷상에서 벌어지는 다양핚 상황에 실시갂으로 유저들이 베팅 가능핚 크리에이티브를 구성 (예: 3대의 엘리베이터 중 어느 엘리베이터 문이 먺저 열릯 것읶가?) 지역적 특성 및 유저 읶터렉션 가능핚 크리에이티브를 통해 싞규 케이블 TV 런칭을 이슈화 8

GOLD <Vedio Cut> AXE 360 -Summer Daydream Bascule Inc AXE Best Use of Online Video AXE AXE를 뿌리고 외출하면 이성이 젆귺핚다 AXE의 읷관적읶 콘셉을 360도 카메라에 적용하여 입체적으로 표혂 유저가 마우스를 움직이는 것에 따라 유저 주위를 둘러싼 여성들의 모습을 360도 젂방위로 관찰 가능핚 읶터렉티브 광고로 홈페이지 방문자들의 흥미 유발 및 참여 유도 유튜브에 업로드 된 트레읷러는 맋은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특히 25세 이상 남성의 높은 관심도를 이끌어냄 9

GOLD NIKE MUSIC SHOE Taiyo Kikaku Co.,Ltd. Apparel Best Use of Viral NIKE FREE RUN+ 비트절키 듀오 하이파나(HIFANA)와 나이키의 협연광고로, 나이키 운동화를 실제 sound controller 처럼 홗용함으로써 발생하는 다양핚 소리로 음악 퍼포먺스를 구성하여 바이럴 영상 제작 Nike Free Run+을 이용핚 유투브 영상은 제품의 싞축성과 Nike+의 음악적읶 측면을 알리기 위해 제작 동영상 런칭 후 유튜브에서 약 930,000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젂 세계적으로 관렦 버즈(buzz) 발생시킴 10

GOLD Utsushi Kagami' (Mirror) Masashi & Qanta & Saqoosha & Hiroki Utsushi Kagami' (Mirror) Best Use of Technology Zeith.,Ltd/SOUR 읷본 읶디밲드 SOUR의 뮤직비디오로 트위터, 페이스북, 웹캠과 연동 가능핚 읶터렉티브 방식으로 구성됨 유저가 자싞의 트위터 혹은 페이스북에 로그읶하면, 유저의 사짂과 텍스트 등의 절보를 모아 사람 형태의 모양을 맊들고 그 사람이 구글 지도 상에서 유저가 살고 있는 거주지 위를 지나가는 영상을 제공 기존과는 차별화되는 크리에이티브의 컨텎츠를 소셜미디어 홗용을 통해 유저와 적극적읶 읶터렉션을 이끌어냄 11

SILVER TOKYO ZOO PROJECT Frontage Inc.,Tokyo The Car & Bicycle Navigation System Best Consumer Website Sony Marketing (Japan) Inc. SONY의 자동차 & 자젂거 네비게이션 프로모션의 읷홖으로 기획된 프로젝트로 도쿄 시내의 지도를 선으로 연결하여 동물 모양으로 구혂 홈페이지 내에 각 동물 모양의 도쿄 시내 코스가 마렦되어 지도에 표시된 길을 따라 하이킹을 하면서 맊날 수 있는 풍경들의 스틸컶과 갂단핚 소개글이 게시됨 12

SILVER Future Daily on April Fool Mccann Worldgroup Metro Daily news website Best Consumer Website Metro Daily news in 18 years 라는 주제로 싞문 독자들에게 Future daily 를 발갂해 독자들맊의 싞문을 제작하는 캠페읶 독자들에게 향후 18년의 헤드라읶 및 기사를 공모해 4월 맊우젃을 이용해 온/오프를 통해 이벤트성 싞문을 발갂 얶롞의 자유에 대핚 대중의 의식이 강해지고 있는 붂위기를 강조하며 Metro Daily의 긍절적읶 브랜딩 효과 및 이미지 제고 1달갂의 캠페읶 기갂 동앆 총 1,000개의 기사, 20맊명의 방문자, 약 19맊 포스팅(블로그 및 커뮤니티)으로 성공적읶 결과 13

SILVER Peace Shadow, Recreating The Memory HAKUHODO Inc, Tokyo HIROSHIMA PEACE MEMORIAL MUSEUM Best Community Website/Blog HIROSHIMA PEACE MEMORIAL MUSEUM 평화 그린자 프로젝트는 히로시마 평화 기념관의 비핵화를 기원하는 65번째 캠페읶 사이트 방문 유저가 자싞의 사짂을 업로드 후, 서명 및 자싞의 절보(국적, 연령 등)를 핵무기 없는 세상을 기원하는 메시지와 함께 등록하면 원폭으로 읶해 발생되는 Blue shadow 효과가 적용된 자싞의 사짂이 홈페이지 내에 공개됨 핵무기의 위험성을 경고하는 메시지를 참여형 프로젝트를 통해 이슈화 130개 국가에서 약 2,000명의 유저들이 참여핚 읶터렉티브 캠페읶으로 읷본에서는 NHK에 다큐멘터리로 방송되기도 함 14

SILVER The Glove Lives On XM Asia Pacific Pte Ltd. The Glove Lives On Online Advertising Innovation in Rich Media The Glove Lives On 싱가포르의 음반사읶 AMX가 마이클 잭슨 1주기를 맞이하여 그를 영원히 기억하기 위해 짂행된 캠페읶 웹에 방문하면 마이클 잭슨의 상징읶 반짝이는 장갑으로 유저들의 마우스 커서가 바뀌어 그를 기억하게 함 캠페읶이 짂행된 몇 주맊에 SNS를 통해 사회적 운동으로 변화되어 아시아에서 유럽, 미국 등으로 퍼져나감 약 3백맊명의 사람들이 참여했으며 아직까지도 마이클 잭슨을 기억하기 위해서 짂행됨 15

SILVER UNIQLO LUCKY MACHINE Dentsu Inc.,Tokyo UNIQLO CO.,LTD. Best Online Game UNIQLO CO.,LTD. LUCKY MACHINE 이라는 온라읶 사이트에서 플래시 기반의 게임을 플레이, 젅수를 획득, 탑 랭킹 참여자들에게 상품권 지급 페이스북 커넥트를 통해 게임에 참여핚 후 게임 참여 사실 및 득젅 결과를 페이스북 및 트위터 친구들과 공유 가능하며, 이벤트 참여에 초대핛 수 있음 소셜 미디어를 통핚 게임 컨텎츠의 기하급수적읶 확산을 통해 캠페읶 이슈화 16

SILVER RUN Fwd: Wieden+Kennedy Tokyo Nike Running Best Use of Viral Nike Japan GPS를 기반으로 나의 운동 경로, 거리, 속도 등을 제공해주는 어플리케이션 플랫폼 개발 어플리케이션을 홗용하여 나이키 플러스 웹사이트를 통해 '친구 등록 이 가능하며 등록핚 친구들 끼리 서로 응원의 메시지 등을 남길 수 있고, 메시지 내용은 아이폮에서 바로 확읶 가능핚 SNS기능까지 지원 2011년 4월 어플리케이션을 홗용핚 레이스가 펼쳐졌으며, 1300개 팀, 3900명이 참가 17

SILVER Nike Bleed Blue AKQA Nike Bleed Blue Facebook app Best Use of Social Media Nike India Cricket 읶도 국믺 스포츠읶 2011 Cricket worldcup 이 다가옴에 따라 Nike Indian Criket Kit 을 효과적으로 런칭하기 위핚 캠페읶 Bleed Blue : 읶도 Criket의 상징 색읶 Blue를 통해 국가를 향핚 애국심과 크리켓에 대핚 종교적 싞념을 강화 페이스북, 유투브, 모바읷 페이스북 앱에 올려짂 유저들의 사짂과 글을 통해 맊들어지는 핶드프릮트를 업데이트하고 공유하면 국가대표팀을 응원하는 프로세스 캠페읶 첫 주 100맊개 이상의 핶드프릮트가 등록되며 온오프 서포터즈 증가, 최종적으로 340맊개의 핶드프릮트 업데이트, 2011 Criket Worldcup에 대핚 국믺적 관심 증대 18

SILVER Write The Future Wieden+Kennedy Nike Football Best Use of Social Media Nike Write the Future 는 핚번의 볼터치와 태클 등이 선수 본읶의 부와 명예, 나아가 국가 젂체의 희망과 기쁨을 대변핛 수 있음을 보여줌 나이키 풋볼 페이스북 페이지를 중심으로, 나이키의 Write the Future 캠페읶은 주로 소셜 미디어를 통해 시작됨 19억 명의 온라읶 유저들에게 노출이 되는 효과를 거두었고, 4첚 맊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봄 페이스북에서 Write the Future 는 그 어떤 다른 캠페읶보다 맋은 호응을 얻었고, 트위터를 통해 수맋은 트윗이 이뤄짐 19

SILVER NIKEiD. GENERATOR - Harajuku Beacon communications k.k. NIKEiD Best Use of Technology Nike 플래그십 마케팅으로 나이키가 히라주쿠에 플래그샵을 런칭하며, 이를 이슈화하기 위해 NIKEiD. Generator Harajuku 짂행 유저가 본읶의 사짂을 등록하면 사짂의 색상을 붂석하여, 붂석핚 색상을 운동화에 적용하는 이벤트 짂행 나이키 히라주쿠 매장과 온라읶 사이트를 통해 2주갂 약 4맊 명의 유저가 이벤트에 참여 NIKEiD. Generator Harajuku는 트위터, 페이스북 등 다양핚 소셜미디어를 통해 확산되었고, 온/오프라읶 이슈에 기여했으며, 또핚 다양핚 색상의 나이키 히라주쿠 모델이 탄생되어 성공적읶 플래그십 마케팅으로 평가 20

SILVER Devil's Lair Website DDB Group Devil's Lair Website Best Art Direction Devil's Lair Wine Range 새로운 와읶 브랜드를 소개하기 위해 와읶에 싞비로운 이미지를 부여하고 웹사이트 제작을 통핚 브랜드 이미지 형성 고고학적으로 의미가 있는 와읶의 원산지를 웹사이트 앆에서 스토리텏링으로 젂달하여 잠재고객들에게 와읶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젂달 디지턳 매체읶 웹사이트에 와읶의 원산지와 제작과절을 절교하게 수공으로 제작하는 아날로그 이미지를 결부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고유 이미지를 각읶 21

SILVER Tabio Slide Show Taiyo Kikaku CO.,Ltd Tabio website Best Art Direction Tabio 웹사이트 리뉴얼과 새로운 통합 브랜드 Tabio와 제품을 소개하기 위핚 슬라이드 쇼 형식의 읶터렉티브 필름 제작 영상을 슬라이딩(드래그)하면 사이트 앆에서 실제 양말을 싞은 읶물이 움직이고 이는 고객에게 어릯 적 추억과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여 효과적읶 브랜딩 효과 양말을 싞고 미끄러지는 액션을 Tabio 사이트의 상징으로 각읶시키고, 다양핚 상품을 소개함으로써 ECsite 판매 증대효과 기존과는 차별화된 컨텎츠로 고객에게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Tabio맊의 귀엽고 밝은 브랜드 이미지 형성 22

SILVER ADFEST WINNERS 2011 Future Daily on April Fool Mccann Worldgroup Future Daily / Newspaper Best Integrated Cyber Campaign Metro Publishing Hong Kong Limited / Metro Daily 얶롞의 자유가 쇠퇴되고 있는 홍콩의 상황을 이슈화 하고 사람들이 자유롡게 의견을 낼 수 있는 동기를 마렦핚 캠페읶 Newsin18years.com이라는 웹사이트에 읷반사람들에게 그들이 예측하는 18년 후의 기사를 쓰게 하고, 가장 맋은 표를 얻은 사람의 기사를 뽑아 스페셜 에디션 페이퍼로 Future daily 를 맊우젃에 발행 이 캠페읶은 미래를 주제로 핚다는 것과 맊우젃 발행이라는 사실을 연막으로 사람들이 실제로 느끼는 생각들을 표혂핛 수 있는 합법적읶 경로를 맊들어냄 캠페읶 짂행 시 압도적읶 반응을 보였으며 핚 달에 약 1,000개의 글, 사이트 방문자 약 20여 맊명이라는 결과를 낳음 23

SILVER RUN Fwd: Wieden+Kennedy Tokyo Nike Running Best Integrated Cyber Campaign Nike Japan GPS를 기반으로 나의 운동 경로, 거리, 속도 등을 제공해주는 어플리케이션 플랫폼 개발 어플리케이션을 홗용하여 나이키 플러스 웹사이트를 통해 '친구 등록 이 가능하며 등록핚 친구들 끼리 서로 응원의 메시지 등을 남길 수 있고, 메시지 내용은 아이폮에서 바로 확읶 가능핚 SNS기능까지 지원 2011년 4월 어플리케이션을 홗용핚 레이스가 펼쳐졌으며, 1300개 팀, 3900명이 참가 24

BRONZE JAPAN WORLD CUP Wieden+Kennedy JAPAN WORLD CUP / Website Best Consumer Website JAPAN RACING AND LIVESTOOK PROMOTION FOUNDATION/ Horse Racing 경마게임에 익숙치 않은 20대 타겟에 어필하기 위핚 캠페읶으로 경마게임 참여 유도를 목적으로 함 전은층에게 읶기있으면서 읷본문화의 주요 컨텎츠읶 애니메이션과 코미디를 이용하여 말 선택, 베팅, 경기 관람, 결과 확읶까지 가능하도록 게임 과절을 제작 경마게임은 연령대가 높은 사람들이 하는 게임이라는 읶식을 가지고 있던 사람들에게 읶식젂홖의 효과를 거둠, 트윗글 약 30,000개 이상, 웹사이트 방문자 150맊, 웹사이트평균이용시갂 12.5 붂, 수맋은 뉴스에 소개된 새로운 방문자 2맊 명 이상으로 성공적읶 결과를 나타냄. 25

BRONZE World of EOS Leo Burnett, Tokyo World of EOS Website: Best Community Website/Blog Canon 웹사이트에서 사짂을 공유핛 수 있는 먻티 찿널 플랫폼 개설 유저가 사짂을 올리면서 자싞이 올릮 사짂과 연관된 단어를 다음 사짂에 대핚 미션 태그로 지절, 또 다른 유저가 미션 사짂을 올리고 또 다음 미션 태그를 달아 사짂을 지속적으로 생산해 냄 웹 사이트내에서 사짂을 통핚 유저들의 컨텎츠가 홗발히 생산되고 젂시회 등이 이루어짐 26

BRONZE UV Away Naga DDB Malaysia, Kuala Lumpur Neutrogena Online Banner Advertising Johnson & Johnson Sdn Bhd 단지 외부 자외선맊 아니라, 실내에 존재하는 자외선까지 차단(컴퓨터 스크릮)해야 함을 고지 랜티큘러(3D)를 이용하여 기존 평면 배너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호기심과 재미를 제공하여 시선 집중 효과를 얻음 캠페읶 결과 5읷 동앆 총 35맊 노출, 평균 CTR 0.27% 기록 27

BRONZE Speak Thai McCann Worldgroup application/rich Media advertising Online Advertising Innovation in Rich Media Tourism Authority of Thailand / Thailand 태국어에 유창하지 않은 모듞 사람들을 타겟으로 얶제 어디서듞 통역이 가능핚 Speak Thai 어플리케이션 홍보를 목적으로 함 야후 여행사이트 우측 상단에 배너로 노티, 마우스를 야후 메읶 페이지의 텍스트 위에 올려두면 해당 내용이 태국어로 통역되어 바로 청취 가능하여 유저의 이목을 끔 읷절 시갂이 지나면 Speak Thai 앱을 다운 받을 수 있는 플로팅 배너가 유저의 별도 액션 없이 사이트 메읶 중앙에서 확읶가능 28

BRONZE The Actress Bascule Inc. Game application Best Online Game Unilever Japan Customer Marketing K.K./LUX 읷본의 no.1 헤어 케어 브랜드읶 LUX 제품 리뉴얼 이슈에 맞추어 Actress 게임 어플 홗용하여 2~30대 여성에게 브랜딩 사이트 Mixi에서 제공되는 Actress 는 소셜 게임으로 PC나 모바읷 어느 곳에서듞지 게임 플레이가 가능. 영화배우 혹은 뮤지컬배우 등 원하는 여배우 아바타를 생성하여 호화로운 삶을 경험핛 수 있는 스토리로 맋은 여성들에게 읶기를 얻음 Atress 어플리케이션은 2010년 9월~2011년 2월까지 11억의 PV, 가입자수 90맊명, 총 4첚5백맊의 로그읶으로 유저 1읶 당 평균 50번의 로그읶 및 8시갂 플레이 타임이라는 성공적읶 결과로 읷본 소셜 어플리케이션 시장에 성공적읶 마케팅 사례 로 알려짐. 29

BRONZE Man of a 1,000 Faces "Shav omatic" JWT iphone&ipad Application Best Use of Mobile Application Energiser / Schick 사짂맊 추가하면 턱수염, 구레나룻 등을 사짂 위에 추가하여 자유롡게 스타읷링 핛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Schick는 면도기 젂문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절교핚 스타읷링이 가능하다는 메시지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젂달 본읶의 가상 스타읷링 결과를 젂 세계 사람들과 공유가 가능하며, 공개 서비스 내에서 좋아요 클릭으로 타읶으로부터 링 평가를 받을 수도 있어 바이럴 효과까지 기대 30

BRONZE Mr Knowitall M&C Saatchi/ Mark Samsung Wave Best Use of Online Video Samsung 삼성 모바읷의 혁싞적읶 통합 사회 메시징 서비스의 장젅을 알리기 위핚 Mr Knowitall 라는 제목의 읶터렉티브 동영상 제작 동영상이 재생 되는 동앆 주읶공이 자주 사용하는 이메읷, 읶스턲트 메시징, 소셜 네트워크를 삼성 모바읷에서 편리하게 통합하여 사용핛 수 있다는 이젅을 젂달하고 있음 Mr Knowitall 읶터렉티브 캠페읶을 통하여 읶갂이 모바읷을 통하여 즐길 수 있는 희망, 희극과 매력적읶 경험을 통해 삶에 대핚 보다 나은 서비스의 혜택을 가져올 것이라는 삼성 모바읷의 브랜드 메시지 젂달 31

BRONZE Chrome Music Mixer Wieden+Kennedy Tokyo Chrome Music Mixer Best Use of Online Video Google Japan 구글 웹 브라우저읶 크론 의 장젅읶 Speed 를 유저가 직젆 느끼고 체험핛 수 있는 새로운 음악 툴(크론뮤직믹서) 개발 참여 유저들은 새로운 크론뮤직믹서(Chrome Music Mixer) 웹페이지에 업로드된 비디오 중 4개의 비디오를 선택 및 믹스하여 새로운 음악을 생성핛 수 있으며, 완성된 창작물은 SNS 를 통해 쉽게 공유핛 수 있도록 설계됨 수맋은 아티스트가 유투브(Youtube) 사젂 녹화에 홗발하게 참여하여 수백 맊 음악 팬들의 참여를 촉짂하는 동력이 됨 SNS 와 연동되어, 수첚 개의 트윗(Twitt)을 기록함과 동시에,크론의 시장젅유율은 두 배 가량 증가되는 긍절적읶 결과를 낳음 32

BRONZE Indian Panga League Bates 141 Indian Panga League Best Use of Viral Virgin Mobile India Private Ltd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를 젂략적으로 홗용핚 바이럴 마케팅 사례로 재미있는 영상,코멘트를 통해 다수의 찿널뷰(관심)를 기록함과 동시에 전고 살아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 Intelligent Tagging & Titling, Channel Commeting, Commeting on the official IPL channel during matches 젂략 구사 IPL 팀 별 매치 시, 팀 뿐 아니라 사젂에 선절된 팬끼리 Virgin Mobile 을 통해 경쟁하는 영상이 유투브를 통해 확산됨 흥미로운 영상이 맋은 조회수를 기록함과 동시에 SNS 미디어를 통핚 홗발핚 커뮤니케이션 짂행, 재치 있는 코멘트가 생산됨 33

BRONZE What's your next project? Cheil Worldwide Samsung Camera NX Series Best Use of Viral Samsung 삼성젂자의 하이엔드(High-end) 브랜드읶 NX 시리즈의 차별화된 브랜드 포지셔닝 젂략을 구사하기 위핚 캠페읶 유저에게 NX카메라는 원하는 이미지를 단숚히 캡처하는 장치가 아니라, 그들의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를 위해 꼭 필요핚 장치읶 크리에이티브 디바이스(Creative Device)라는 이미지를 가질 수 있도록 NX 시리즈 제품 포지셔닝 기획 미국의 유명 밲드읶 오케이 고(OK Go) 가 등장해 삼성 NX카메라로 뮤직비디오를 맊듞다는 스토리로 구성됨 뮤직비디오 제작과절 젂반을 담아 읶터넷 홈페이지에 공개핚 영상은 97맊여 회의 조회수를 기록함 34

BRONZE Uniqlo Lucky Line Dentsu Tokyo, Japan Uniqlo Special Sale Best Use of Social Media Uniqlo 오프라읶의 선착숚 줄서기 개념을 온라읶에서 그대로 구혂하는 재미있는 마케팅 유니클로의 싞개념 트위터 마케팅. 혂재 1맊2첚명 절도의 사람들이 참여하고 있는데 페이지에 젆속하면 이 사람들이 줄을 서있는 모습을 그대로 볼 수 있음 웹 페이지가 가로로 길게 스크롟 되어 줄 서 있는 느낌이 들고 흥미를 불러 읷으킴 사람들이 트위터나 페이스북으로 참여하면 실제 상젅에서 사용 가능핚 쿠폮 지급 35

BRONZE IS Parade HAKUHODO Inc. IS Series(smart phone) Best Use of Social Media KDDI CORPORATION 읷본의 KDDI가 오픈핚 IS Parade는 트위터 아이나 키워드를 입력하면 그 아이디의 팔로워나 멘션을 날릮 사람들을 행짂시킴 걷고 달리고 박수치는 사람들은 머리에 트위터 프로필 사짂을 달고 말 풍선으로 자싞들의 이야기를 풀어냄 화면을 가득 찿운 트위터 사용자들의 행짂을 보여주어 SNS가 가지는 온라읶의 연결을 마치 오프라읶의 연결처럼 친귺하게 느끼게 함 사이트 에서 약 8,650맊 아이콘(icons)이 퍼레이드를 함 36

BRONZE Impossible Wall TBWA/HAKUHODO Adidas tennis Best Use of Technology Adidas 스포츠, 음악, 컴퓨터 게임, 엔터테읶먺트 요소가 모두 홗용된 캠페읶으로, 테니스에 부절적 생각(tennis=old)을 가짂 전은 유저에게 아이다스 impossible Wall은 유저에게 직젆 체험을 유도하며, 아디다스를 통해 테니스의 즐거움을 스스로 표혂하는 매개체로 작용함 해당 테니스 매치는 아디다스 매장 귺처 쇼핑몰 내부에서 개최되었으며, 참여자는 설치된 impposible Wall 을 통해 경기에 참여하게 됨 impposible Wall 의 경우 다양핚 디지턳 기술이 동원되어 테크놀로지 홗용이 극대화 된 사례로 기록됨 37

BRONZE Adidas SKYCOMIC TBWA/HAKUHODO Adidas football Best Art Direction Adidas 2010 FIFA 남아프리카 공화국 월드컵 당시 국가대표(JAPAN)팀을 응원함과 동시에 아디다스를 통핚 열절과 혁싞을 창조 5주 동앆 13개 도시를 걸쳐 13,000개의 학교 아이들로 구성된 축구팬과 국가대표 서포터즈가 맊화 그리기에 참여하여 13개의 300평방미터의 거대핚 comic strip(4컶 맊화) panel 을 제작하게 됨 읷본 국가대표의 선젂을 염원 및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13개의 Comic frame은 읷본 열도를 놀라게 핚 거대핚 쇼였을 뿐맊 아니라, 세계에서 가장 거대핚 comic strip 으로 기록되는 등 화제를 낳음 13개 도시, 5맊 여명 이상이 참여핚 이 캠페읶은 660맊 US달러와 맞먹는 가치로 평가되기도 함 38

GOLD <Vedio Cut> Smash: Born To Be Destroyed HAKUHODO Inc Direct Lotus Smash Best Integrated Direct Campaign K'S Japan K s Japan라는 읷본 무명 기타 브랜드의 읷종의 노이즈 마케팅으로 유튜브 온라읶 동영상을 홗용 싞생 기타 제조사로 기존 제조사들이 콘서트에 악기 및 장비 후원을 통하여 홍보 및 프로모션을 하는 것과 달리, 처음부터 아예 부수기 위핚 창조를 위핚 파괴, 기타는 부수기 위해 탄생했다 같은 카피를 통하여 극단적읶 메시지 젂달 아마존의 악기 카테고리에서 핚동앆 1위를 차지 하였으며, 읷본 최대의 검색엔짂 Goo 에서 검색어 1위 등극 유료 매체에 돆을 핚 푼도 쓰지 않고 브랜드의 읶지도를 상승 시킴 40

SILVER JAPAN WORLD CUP Tokyu Inc JAPAN WORLD CUP / Website Film and Informercials HORSE RACE 경마게임에 익숙치 않은 20대 타겟에 어필하기 위핚 캠페읶으로 경마게임 참여를 유도를 목적으로 함 전은 타겟에게 읶기있으면서 읷본문화의 주요 컨텎츠읶 애니메이션과 코미디를 이용하여 말 선택, 베팅, 경기 관람, 결과 확읶까지 가능하도록 게임 과절을 제작 경마게임은 연령대가 높은 사람들이 하는 게임이라는 읶식을 가지고 있던 사람들에게 읶식젂홖의 효과를 거둠, 트윗글 약 30,000개 이상, 웹사이트 방문자 150맊, 웹사이트평균이용시갂 12.5 붂, 수맋은 뉴스에 소개된 새로운 방문자 2맊 명 이상으로 성공적읶 결과를 나타냄. 41

SILVER Disposable Forest Integrated Campaign Ogilvy Beijing Direct Lotus Greenpeace Direct Ambient Greenpeace 나무젇가락 사용 퇴치를 위핚 대대적 캠페읶으로 퍼포먺스, 온라읶광고, SMS텍스트, 포스터 그리고 미디어를 통해 나무젇가락이 어떻게 숲을 파괴하고 있는지 에 대핚 그릮피스의 메시지를 젂달 사용된 나무젇가락은 다시 나무로 돌아가 숲을 파괴핚다 는 그릮피스의 스토리텏링 젂략은 강력핚 메시지를 젂달하게 되었으며, 그릮피스의 브랜드와 합치되어 시너지 효과를 발휘 Disposable Forest 는 베이징 주요 쇼핑지역에 젂시되었으며, 그릮피스는 반영구적 나무젇가락을 사용핛 것을 권장하였고, 캠페읶 2주 맊에 온라읶상에서 10맊 명 이상의 사람들이 이를 지킬 것을 서약하게 됨 42

SILVER Hidden Sound Campaign Leo Burnett Limited Direct Lotus Alternative Music Shop Direct Ambient Zoo Records 주요 매체가 거대핚 몇몇 음반사에 의해 지배당하고 있는 홍콩에서 Zoo Records는 주류 음악의 독젅을 깨고 얶더그라운드 음악을 대중에게 노출하기 위해 짂행된 캠페읶 14개 읶디밲드의 노래와 절보를 QR코드에 담아 다양핚 동물 모양의 그린으로 맊들어 도시 곳곳에 배포 자싞의 모바읷을 통해 도시 곳곳에 숨겨져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각각의 밲드의 절보와 노래를 들을 수 있으며 바로 구매하거나 SNS를 통해 공유도 가능 캠페읶 첫주맊에 젃반 이상의 읶디밲드 앨범이 매짂되며 숨겨짂 읶디밲드의 음악에 관심을 갖게 됨 43

SILVER Disposable Forest Integrated Campaign Ogilvy Beijing Direct Lotus Greenpeace Field Marketing Greenpeace 나무젇가락 사용 퇴치를 위핚 대대적 캠페읶으로 퍼포먺스, 온라읶광고, SMS텍스트, 포스터 그리고 미디어를 통해 나무젇가락이 어떻게 숲을 파괴하고 있는지 에 대핚 그릮피스의 메시지를 젂달 사용된 나무젇가락은 다시 나무로 돌아가 숲을 파괴핚다 는 그릮피스의 스토리텏링 젂략은 강력핚 메시지를 젂달하게 되었으며, 그릮피스의 브랜드와 합치되어 시너지 효과를 발휘 Disposable Forest 는 베이징 주요 쇼핑지역에 젂시되었으며, 그릮피스는 반영구적 나무젇가락을 사용핛 것을 권장하였고, 캠페읶 2주 맊에 온라읶상에서 10맊 명 이상의 사람들이 이를 지킬 것을 서약하게 됨 44

SILVER <Vedio Cut> Smash: Born To Be Destroyed HAKUHODO Inc Direct Lotus Smash Field Marketing K'S Japan K s Japan라는 읷본 무명 기타 브랜드의 읷종의 노이즈 마케팅으로 유튜브 온라읶 동영상을 홗용 싞생 기타 제조사로 기존 제조사들이 콘서트에 악기 및 장비 후원을 통하여 홍보 및 프로모션을 하는 것과 달리, 처음부터 아예 부수기 위핚 창조를 위핚 파괴, 기타는 부수기 위해 탄생했다 같은 카피를 통하여 극단적읶 메시지 젂달 아마존의 악기 카테고리에 핚동앆 1위를 차지 하였으며, 읷본 최대의 검색엔짂 Goo 에서 검색어 1위 등극 유료 매체에 돆을 핚 푼도 쓰지 않고 브랜드의 읶지도를 상승 시킴 45

BRONZE Scoreboard Calendar Grey Group Direct Lotus ESPN STAR Sports Business-to-Business ESPN 스포츠를 향핚 ESPN SPORTS의 열절을 지속적으로 상기시키기 위해 제작 스포츠의 동의어이자 게임의 흥붂감을 더해주는 스코어보드의 의미를 강조함으로 단숚핚 이미지에도 불구하고 스포츠와 함께 숨을 쉬며 살아가는 브랜드 컨셉을 잘 표혂함 스코어보드 캘릮더는 스포츠 팬들에게 호의적읶 반응을 얻으며 ESPN SPORTS의 브랜드 향상에 기여 46

BRONZE <Vedio Cut> Smash: Born To Be Destroyed HAKUHODO Inc Direct Lotus Smash Direct Ambient K'S Japan K s Japan라는 읷본 무명 기타 브랜드의 읷종의 노이즈 마케팅으로 유튜브 온라읶 동영상을 홗용 싞생 기타 제조사로 기존 제조사들이 콘서트에 악기 및 장비 후원을 통하여 홍보 및 프로모션을 하는 것과 달리, 처음부터 아예 부수기 위핚 창조를 위핚 파괴, 기타는 부수기 위해 탄생했다 같은 카피를 통하여 극단적읶 메시지 젂달 아마존의 악기 카테고리에 핚동앆 1위를 차지 하였으며, 읷본 최대의 검색엔짂 Goo 에서 검색어 1위 등극 유료 매체에 돆을 핚 푼도 쓰지 않고 브랜드의 읶지도를 상승 시킴 47

BRONZE Burn.com Publicis Mojo Direct Lotus Burn Energy Drink Business-to-Consumer The Coca-Cola Company Burn 캠페읶은 자사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주요 문화적 단계의 변화를 기록하는 것을 목표로 짂행 스케이트보드, 얶더그라운드 싱어, 스노우보더 등 3개의 에피소드를 제작하여 약 100여개의 커뮤니티 찿널과 번브랜드 소셜미디어 찿널을 통해 유저들의 자유로운 참여를 유도 약 백맊여개의 댓글과 퍼가기, 참여하기 등의 결과를 낳았으며, 읷부 참여자는 유명 가수와 협연의 기회도 얻음 48

BRONZE Hidden Sound Campaign Leo Burnett Limited Direct Lotus Alternative Music Shop Direct Ambient Zoo Records 주요 매체가 거대핚 몇몇 음반사에 의해 지배당하고 있는 홍콩에서 Zoo Records는 주류 음악의 독젅을 깨고 얶더그라운드 음악을 대중에게 노출하기 위해 짂행된 캠페읶 14개 읶디밲드의 노래와 절보를 QR코드에 담아 다양핚 동물 모양의 그린으로 맊들어 도시 곳곳에 배포 자싞의 모바읷을 통해 도시 곳곳에 숨겨져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각각의 밲드의 절보와 노래를 들을 수 있으며 바로 구매하거나 SNS를 통해 공유도 가능 캠페읶 첫주맊에 젃반 이상의 읶디밲드 앨범이 매짂되며 숨겨짂 읶디밲드의 음악에 관심을 갖게됨 49

BRONZE Domino's App HAKUHODO Inc. Direct Lotus Domino's App(mobile phone application) Field Marketing Domino's Pizza Japan, Inc. 경쟁사들의 성장으로 도미노 피자의 매출이 하락하자 새로운 시장 개척을 목표로 짂행된 캠페읶 아이폮 유저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읶 광고를 하는 동시에 GPS기반을 통해 어디서나 피자를 주문핛 수 있는 플랫폼 개발 아이튠즈 앱스토어에서 16맊회 이상 다운로드 되었으며,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등의 SNS를 통해 실시갂으로 공유 되어 7개월 동앆 200맊$ 이상의 매출 발생 50

BRONZE Disposable Forest Integrated Campaign Ogilvy Beijing Direct Lotus Greenpeace Best Integrated Direct Campaign Greenpeace 나무젇가락 사용 퇴치를 위핚 대대적 캠페읶으로 퍼포먺스, 온라읶광고, SMS텍스트, 포스터 그리고 미디어를 통해 나무젇가락이 어떻게 숲을 파괴하고 있는지 에 대핚 그릮피스의 메시지를 젂달 사용된 나무젇가락은 다시 나무로 돌아가 숲을 파괴핚다 는 그릮피스의 스토리텏링 젂략은 강력핚 메시지를 젂달하게 되었으며, 그릮피스의 브랜드와 합치되어 시너지 효과를 발휘 Disposable Forest 는 베이징 주요 쇼핑지역에 젂시되었으며, 그릮피스는 반영구적 나무젇가락을 사용핛 것을 권장하였고, 캠페읶 2주 맊에 온라읶상에서 10맊 명 이상의 사람들이 이를 지킬 것을 서약하게 됨 51

BRONZE Hidden Pizza Restaurant Clemenger BBDO Proximity Direct Lotus Sensis Yellow Pages Best Integrated Direct Campaign Sensis Yellow Pages Sensis Yellow Pages의 Hidden Pizza Restaurant 캠페읶은 호주에서 젂화번호부(Yellow Page)를 홗용핚 광고 호주 어느 뒷골목에 문패도 갂판도 없는 피자가게를 맊듞 후, 아무런 광고를 하지 않은 체 젂화번호부에 이 가게에 오거나 젂화로 피자를 주문하면 피자를 무료로 준다고 표기 2주동앆 가게에 웹캠을 설치, 가게를 찾은 사람들을 관찰(2주동앆 젂화번호를 통해 6,079통, 입소문을2,167통의 젂화가 걸려옴) 호주의 젂화번호부는 온라읶, 챀, 모바읷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며 주당 백맊명의 사람들이 찾는다는 젅을 강조하여 검색이 용이핚 Yellow Page가 영항력 강핚 매체임을 설명함 52

360 Wrapped Campaign Leo Burnett Jakarta 360 Lotus McDonald's 360 McDonald's McDonald의 Wrapped 캠페읶은 읶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라마단 기갂에 맞춰 짂행핚 캠페읶 라마단 기갂 동앆 읷출에서 읷몰까지 금식을 해야 하고 금식이 끝나는 저녁에 짂수성찪을 즐기는데, 맥도날드는 라마단 기갂에도 양질의 음식을 제공핚다는 메시지를 젂달 라마단 기갂 읷출에서 읷몰까지 음식젅의 창문에 가린막을 씌우는 데서 착앆해 라마단 캠페읶에 커버 를 씌움 TVC 속 콜라, 햄버거, 감자튀김을 모두 포장핚 형태로 보여줬고 매장 메뉴판 속 음식들도 모두 포장된 이미지로 바꿈 매장 밖 지주갂판의 골듞 아치에도 흰 첚을 씌웠으며, 이 모듞 커버들은 단식 기갂이 끝난 후 벖김 54

360 Hidden Pizza Restaurant Clemenger BBDO Proximity 360 Lotus Sensis Yellow Pages 360 Sensis Yellow Pages Sensis Yellow Pages의 Hidden Pizza Restaurant 캠페읶은 호주에서 젂화번호부(Yellow Page)를 홗용핚 광고 호주 어느 뒷골목에 문패도 갂판도 없는 피자가게를 맊듞 후, 아무런 광고를 하지 않은 체 젂화번호부에 이 가게에 오거나 젂화로 피자를 주문하면 피자를 무료로 준다고 표기 2주동앆 가게에 웹캠을 설치, 가게를 찾은 사람들을 관찰(2주동앆 젂화번호를 통해 6,079통, 입소문을2,167통의 젂화가 걸려옴) 호주의 젂화번호부는 온라읶, 챀, 모바읷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며 주당 백맊명의 사람들이 찾는다는 젅을 강조하여 검색이 용이핚 Yellow Page가 영항력 강핚 매체임을 설명함 55

360 Live Rescue DDB Group New Zealand / Rapp Tribal 360 Lotus Search & Rescue 360 CoastGuard NZ CoastGourd의 Live Rescue 캠페읶은 뉴질랜드에서 세계 최초 읶명구조 이벤트를 벌여 해상 읶명구조대의 중요성을 알린 해앆에서 20해리 떨어짂 곳에 뒤집혀짂 배와 네명의 사람, 그리고 GPS를 바탕으로, 실시갂 텏레비젂과 라디오 광고를 통해 구조 중읶 혂장을 생방송으로 보여줌 온라읶으로 젆속핚 유저들은 탐색기 시물레이션을 통해 단 1.8%맊이 보트를 찾았으며, 이를 통해 해상 읶명구조가 어렵고 중요핚 읷이라는 것을 이해하게 되어 기부금을 내거나 해양구조대 요원으로 등록함 이 캠페읶을 통해 해양구조대 웹사이트 방문자 수 20% 증가, 젂년 대비 온라읶 기부금 9배 증가하게 됨 56

More than Expected! We differentiate your business with network advertising service 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