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31B0AD20C0BDB6F5B9B0C1DFB5B62D28BACEB1B3C0E7292E687770>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3131B0AD20C0BDB6F5B9B0C1DFB5B62D28BACEB1B3C0E7292E687770>"

Transcription

1 11강 음란물중독 볼 수 있음) 가입하고 로그인해야

2 음란물이란? < 사전학습> 성적 충동을 일으키게 하는 이성의 나체, 성행위 장면이 담긴 사진 비디오 소설 만화 그림 및 성 기구 등을 말한다. 음란물은 수요자들의 다양한 욕구에 맞추어 여러 장르와 종류가 있다. 컴퓨터 음란물이란? 사진, 소설, 비디오 형태의 음란물을 컴퓨터를 이용하여 볼 수 있게 프로그램 파일로 변환시 키거나 컴퓨터의 특성을 적용하여 제작된 음란물을 컴퓨터 음란물이라고 한다. 문자 영상 < 컴퓨터 음란물의 종류> 유 형 사용 은어 비 고 음란 게시글 음란 소설 사진, 그림, 만화 애플릿( 움직이는 그림) 야설 ( 음란한 소설) 야사 ( 음란한 사진) 인터넷 게시판 또는 사이트 들을 이용 하여 근친 상간 등 비정상적인 내용 위주 유통 음란물 중 가장 많은 양을 차지 하며, 단순 누드의 수준을 벗어나 성 적 학대 등 폭력적인 내용과 혐오스러 운 내용이 부가되는 경우가 많음 VOD, Real Play 등 야동 포르노 배우가 등장하거나 사생활을 동영상 실시간 동영상 ( 음란한 동영상) 침해하는 몰래 촬영된 내용물 파일형 동영상물 음란 게임 소프트웨어 게임 야겜 퇴폐적 내용의 일본 게임물이 청소년 가상 섹스 게임 ( 음란한 게임) 사이에 급속히 유통됨 음란 대화( 채팅) 야음( 음란한 소리) 사이버 결혼 등으로 발전 기타 음란 사이트 배너 광고 컴섹( 음란한 대화) 배너 광고 자체 그림도 음란함 음란물 판매 광고 번섹( 번개 섹스) 기존의 음란물에 비해 컴퓨터 음란물이 더 문제인 이유 통제를 받지 않는다. 쉽게 구할 수 있다. 구할 수 있는 양이 많다. 고화질로 여과없이 전달된다. 어린 나이에 접하게 된다. 범죄에 빠질 위험이 크다.

3 1. 음란물 중독이란? (1) 음란물 중독의 개념 사이버 공간에서 음란물을 보고 성인 채팅방을 통해 사이버 섹스에 몰입하는 것을 말한다. 현재 채팅방에서는 글로 음란한 대화를 나누는 컴섹( 음란 채팅) 이 있으며, 실제로 성관계를 맺기 위해 상 대를 찾는 번섹( 번개 섹스) 이 이루어지고 있다. 단순히 글로만 음란한 대화를 나누는데 그치지 않고 컴퓨터에 부착된 디지털 카메라를 통해 성행위 장면을 서로 보여주면서 사이버 섹스를 하는 화상 채 팅도 성행하고 있으며, 오프라인 상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음란한 언행들이 인터넷에서는 공공연히 이루어지고 있다. 문제는 음란물을 규제할 만한 장치가 없어서 청소년들에게도 이러한 음란물이 무 차별적으로 발송될 수 있으며, 청소년들이 마음만 먹으면 언제 어디에서건 음란 사이트를 쉽게 접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성에 대한 호기심이 왕성한 청소년기에 인터넷을 통한 음란물 중독은 청소년에게서 쉽게 나타날 수 있는 현상이다. (2) 음란물 중독의 증상 - 밤새도록 보고 낮에는 존다. - 신경쇠약증세를 보이기도 한다. - 음란물을 보다가 몇 차례 발견되어도 또 본다. - 사이버 섹스를 하면서 자위행위를 과도하게 한다. - 실제 배우자에 대한 성적 관심이 사라지고, 실제 성관계를 멀리 한다. - 직장이나 집에서 컴퓨터를 몰래 사용하고, 가족이나 배우자에게 숨긴다. - 자신의 중독적 행동 때문에 우울해 하고 죄의식으로 결벽증에 걸리기도 한다. - 청소년들이 음란물 보는 것을 심하게 말리면 저지하는 부모와 맞서거나 가출하기도 한다. 2. 음란물 중독의 원인 (1) 안전하고 편리하다. 인터넷에서의 섹스 는 안전한 것으로 인식되고 있다. 신체적인 접촉을 하지 않기 때문에 성병 이나 에이즈와 같은 질병의 위험부담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고 죄책감 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다. 마음에 들지 않을 땐 간단하게 접속을 끊으면 되고 자신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새로운 상대를 찾 기만 하면 된다. (2) 새로운 성적 자극을 추구할 수 있다. 익명으로 자신의 감춰진 욕망을 마음껏 표출할 수 있는 사이버 공간에는 새로운 성적 자극이 무궁무진하고 수많은 사람들과의 다양한 접촉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로 하여금 더욱 빠져들게 한다. 어떤 이는 자신이 갖고 있는 성적 공상의 레퍼토리를 증가시켜 성욕을 돋우고, 배우자와의 관계시 분위기를 고조시키기 위해 이를 찾기도 한다. (3) 심리적 긴장과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다. 사이버 섹스를 하는 동안은 자신의 성적 욕구를 충족시키는데 몰두하여 심리적 긴장과 스트레 스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 사용자는 상대방과 가장 에로틱한 자극을 나누기 위해서 자신이 갖고 있는 모든 성적 공상을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만들어 낸다. 따라서 그 순간 만큼은 현실세계의 문 제들을 완전히 잊어버리고 본능적인 욕구에만 몰두하게 된다.

4 (4) 성적 욕구를 표현할 수 있다. 가상 공간에서는 누군가에게 통제당하거나 비난받지 않고 자신의 성적 욕구를 자유롭게 표출할 수 있으며, 이 과정을 통해 자신의 성적 욕구가 자연스러운 것으로 받아들이게 된다. 특히 성적 욕구가 어렸을 때부터 억압된 사람이라면 사이버 공간을 통해서 성에 대해 자연스러 운 것으로 인식하는 계기가 될 수 있다.(Young, 2000) (5) 대리 만족을 한다. 부끄러움이 많은 사람, 성기능 장애로 인해 배우자와의 관계가 좋지 못한 사람, 자신의 몸매나 얼굴에 자신감이 부족한 사람, 공개적인 데이트를 꺼리는 동성연애자나 장애인 등 그 모두에게 사 이버 공간은 욕구를 표현할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이 된다. (6) 여자도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현실에서는 제한당하던 여성의 성적욕구의 표현이 사이버 공간에서는 자유롭게 이루어질 수 있 고 남녀가 보다 평등하게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7) 방대한 양의 컴퓨터 음란물이 쉽게 유통되고 있다. < 출처 : 인터넷중독상담전략, 한국정보문화진흥원 > 컴퓨터를 통한 음란물의 유통은 통제의 사각지대로, 친구 컴퓨터 상가 인터넷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하여 쉽게 구할 수 있으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방대한 양을 제한 없이 구할 수 있다. 컴퓨터 음란물의 유통 형태 성인용 전자게시판(BBS), 유즈넷 뉴스그룹, 월드와이드 웹, 대화방, 동영상카메라를 통해 전 송( 몰래카메라) 한다. 최근에는 자신의 홈페이지의 방문율을 높이기 위해 음란물을 게재하는 경우가 많으며, 다른 사이트에 링크를 걸어 놓거나 유명인의 사진을 포르노 사진과 합성을 하여 게재하기도 한다. 심지어는 불법 CD 를 복제 및 판매하는 형태의 범죄로도 연결되고 있는 형편이다. 와레즈 사이트에서 음란물을 많이 볼 수 있다는 학생들이 늘었다. 와레즈 사이트가 음란물을 볼 수 있는 주요 통로가 되고 있다. 3. 청소년의 음란물에 대한 반응 단계 음란물에 대한 심리적 의학 접근을 시도한 대표적인 인물인 미국 유타대학교 심리학과 빅터 클 라인(Victor Klein) 명예교수는 일반으로 음란물에 대해 4단계의 반응 유형을 보이게 된다고 한 다. 호기심으로 본다 더 자극적인 것을 찾는다 음란물을 일반적인 것으로 생각한다 실제로 실행하고자 한다

5 (1) 호기심으로 본다. 처음 음란물을 접하게 되는 청소년들은 적나라하게 노출된 이성의 나체 또는 성행위 장면에 놀 라면서도 강한 호기심을 가지고 음란물을 보게 된다. 호기심에 다시 음란물을 보고자 하는 욕구 가 강하게 나타난다. (2) 더 자극적인 것을 찾는다. 호기심을 자극하고 흥분시켰던 음란물도 자주 보다 보면 싫증이 나게 된다. 점차 더 자극적인 장면이나 더 노골적인 장면의 음란물을 찾아 호기심을 충족시키려 한다. (3) 음란물을 일반적인 것으로 생각한다. 음란물에서 보여지는 장면이나 내용은 비정상적이고, 비현실적인 경우가 많은데 그런 장면이나 내용들이 일반적인 성의 표현이나 성행위로 잘못 이해하게 된다. (4) 실제로 실행하고자 한다. 음란물을 통해 여러 형태의 성행위를 알게 되면 실제로 성행위를 경험해 보려는 강한 욕구를 느끼게 된다. 따라서 성범죄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지는 것이다. 4. 음란물 중독이 미치는 영향 (1) 학교공부나 업무 생산성에 지장을 초래한다. 사이버 섹스에 중독된 사람들은 처음에는 스트레스 해소와 긴장의 방출 차원에서 음란물에 접근했 지만 방대한 양과 편리한 접근성, 익명성을 이용하여 자신의 욕구를 조절하거나 통제하지 않고 더욱 적극적으로 사이버 섹스에 몰두한다. 따라서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새로운 자극을 찾아다니는데 몰두하는 이들은 자연적으로 다른 일에 집중력이 떨어져 업무 생산성이나 공부에 지장을 받게 된다. 특히 청소년의 경우, 음란물을 보고 나서의 연상작용으로 공부에 지장을 많이 받게 된다. (2) 성에 대한 왜곡된 인식을 가지게 된다. 컴퓨터 음란물의 비정상적인 내용을 성에 대한 인식이 서지 않은 청소년들이 음란물을 여과없 이 받아들여 성에 대한 왜곡된 인식을 갖게 되며, 지나치게 폭력적이고 가학적 피학적인 내용들은 감수성이 예민한 청소년들에게 상당히 심각한 영향을 끼칠 수 있다. (3) 청소년들에게 심리적인 외상을 줄 수 있다. 성인사이트들은 자극적인 동영상을 청소년들에게 무차별로 발송하고 있으며 마음만 먹으면 언 제 어디에서건 음란사이트를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문제는 청소년들이 성적 자극을 스스로 조절할 능력을 갖추기도 전에 너무 일찍 초래하거나 성 중독에 이를 수도 있다는 점이다. (4) 성범죄를 유발할 수 있다. 성 에 노출됨으로써 심리적인 충격을 받아 비정상적인 성행동을 인터넷상의 음란물은 강간, 근친상간 등 건강하지 못하고 왜곡된 내용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이 를 본 사람들은 반사회적인 행동들에 대해 무감각하게 되기 쉽다. 또한 사람들은 인터넷에서 자신 이 보았던 장면과 똑같이 해보고 싶은 모방심리로 성범죄를 저지르기도 하며, 채팅방에서 만난 사 람을 현실세계로 유인하여 성폭력과 인신매매 등의 범죄를 행하기도 한다. (5) 행복한 개인 생활을 유지하는데 악영향을 준다. 잠재된 음란물의 악영향은 일생동안 나타나며 사랑을 육체적인 것으로만 받아들이게 되어 결혼 생활을 영위하는데 어려움을 겪게 된다.

6 5. 음란물 대처 방안 (1) 부모가 알아야 하는 컴퓨터 음란물 대처 요령 8가지 (2) 바른 성 교육을 한다. 컴퓨터를 가족 공용화 한다. 밤늦은 컴퓨터 사용을 자제시킨다. 부모가 컴퓨터를 배운다. 컴퓨터 외에 다른 취미 활동을 권한다. 신용카드를 잘 관리한다. 음란물 대응 소프트웨어를 활용한다. 유해 정보가 발견되면 신고한다. 청소년의 음란물 대처 방안 스팸 메일로 음란 정보를 받았을 경우 < 출처 : 한국컴퓨터생활연구소, 1999> 일단은 수신 거부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 스팸 메일을 보내는 쪽에 메일을 거부하겠다는 의사 를 분명히 밝히자는 것이다. 좀 더 적극적인 방법으로, 신고센터에 신고를 하는 방법이 있다. 신고를 하는 과정이 약간 귀 찮은 일로 여겨질 수 있지만 신고를 함으로서 스팸 메일의 홍수를 대비할 수 있다. 2 음란 사이트나 음란물을 우연히 발견했을 경우 부모님이나 선생님께 알릴 필요가 있다. 음란 사이트 차단에 대한 어른의 도움이 필요하다. 스팸 메일과 마찬가지로 신고센터에 신고하는 것이 중요하다. 음란 사이트는 하루에 수십 개 씩 생겨나기 때문에 어느 한 기관이나 단체에서 일일이 다 파악할 수 없다. 따라서 발견한 음란 사이트는 반드시 신고하여 공정한 심의를 거쳐 법적으로 차단할 수 있도록 한다. 3 친구가 불법 음란 CD를 권할 경우 친구가 음란 CD 를 권한다고 보게 되면 결국 음란물에 빠져 허우적거리게 될 것이다. 물론 보 고 싶은 마음은 있겠지만 과감하게 NO! 라고 거절하는 것이 필요하다.

7 음란물을 신고하는 방법 인터넷 119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인터넷 119 신고 를 이용하는 방법 신고할 때에는 다음의 정보를 반드시 기입하여야 한다. 개인 정보 : 신고자명, 전자 우편, 연령 구분 신고 주소 : 유해 정보 제공 사이트, 또는 발생 사이트의 주소(URL) 신고 제목 신고 내용 : : 신고의 핵심 내용 신고 이유 및 내용 증거 자료 : 문제가 되는 화면의 갈무리( 화면 캡쳐) 파일 간편 신고 프로그램 인터넷 파랑새 를 이용하는 방법 인터넷 파랑새 설치 및 신고 방법은 인터넷 119 홈페이지의 인터넷 파랑새 를 참고한다. 전자우편을 이용한 신고 방법 인터넷 신고한다. 119 홈페이지를 이용한 신고 방법에서 요구된 정보를 작성하여 singo@icec.or.kr로 증거 자료 저장을 위한 절차 문제가 되는 정보의 화면을 활성화한 후 키보드의 Alt 를 누른 상태에서 [Print screen] 을 누른다.( 활성화된 화면 캡쳐) 작업표시줄의 [ 시작] 을 누른 후 [ 프로그램]-[ 보조 프로그램]-[ 그림판] 을 선택한다. 그림판의 [ 편집]-[ 붙여넣기] 를 선택한다. 캡쳐한 화면이 그림판에 나타나면 [ 파일]-[ 저장] 을 선택한다. 새 파일명을 입력하고 그림을 저장한다.

8 6. 음란물 중독 관련 자료 청소년의 컴퓨터 음란물 접촉 판별 컴퓨터를 잘 모르는 어른들이 자녀가 컴퓨터를 건전하게 사용하는지 음란물을 보는데 사용하고 있는지 판단하기는 매우 어렵다. 그러나 자녀를 관찰해서 다음과 같은 특성을 보이면 컴퓨터 음란 물을 접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으며 어떤 형태로든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 1 음란물이 인쇄된 프린트 용지가 발견된다. 프린터를 가지고 있는 경우 야사( 야한 사진) 이나 야설( 야한 소설) 을 프린터로 인쇄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청소년들은 인쇄된 음란물을 학교에 가져가 친구들에게 자랑하기도 한다. 공부방에서 제대로 치우지 않은 음란물이 발견 될때 자녀가 음란물을 접속한 확실한 증거이다. 2 색깔이 다른 CD 가 발견된다. 음악이 들어 있는 뮤직 CD나 정품 프로그램 CD-ROM 은 반짝이는 은색을 띄고 있다. 그러나 컴퓨 터 음란물이 담겨 있는 자녀의 방에서 황금색나 청색 3 CD-ROM 은 대부분 소량으로 불법 복제 되었기에 황금색과 청색을 띄고 있다. 전화 요금이 지나치게 많이 나온다. CD-ROM 이 발견 된다면 컴퓨터 음란물이 담겨 있을 가능성이 높다. PC 통신에서 인기가 높은 곳은 대화방과 자료실이다. PC통신에서 자료만을 검색 한다면 1시간 내외의 접속이면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러나 대화방에서 컴섹( 음란 채팅) 을 할 경우 이야기하는 재미 에 시간 가는 줄 모르게 된다. 자료실, 특히 컴퓨터 음란물이 많이 있는 인포샵은 분당 50원 내외의 요 금을 전화요금에 합산해 부과한다. 매달 청구 되는 전화 요금 고지서의 PC 통신 014XY 항목에 요금이 많이 청구되었다면 PC 통신에 과다하게 접속한 증거이다. 최근에는 PC통신 서비스 업체에서도 인터넷 접속을 병행하고 있고 인터넷 서비스 전문 업체에서도 컴퓨터 통신용 4 신용 카드 내역에 이상한 항목이 있다. 인터넷 음란 사이트는 014XY 번호를 이용하고 있다. 일주일 무료 라는 말로 현혹하고 성인임을 확인하기 위해 신용카드 번호 를 기입하라고 해서 많은 사람들이 신용카드 번호를 기입한다. 그리고 음란 성인 사이트의 회원으 로 자동 가입되어 회비를 청구 받는다. 카드가 없는 학생들은 부모 형제의 신용카드 번호를 기입 하므로 신용카드 청구 내역에 영문으로 된 이상한 항목이 있을 때 확인을 해 보는 것이 좋다. 5 자위한 흔적이 많이 발견된다. 컴퓨터 음란물은 강한 성충동을 유발한다. 따라서 청소년들은 성욕을 해소하기 위해 자위행위를 빈번히 하게 된다. 속옷이나 휴지통에서 자위한 흔적이 평소보다 많이 발견될 경우 컴퓨터 음란물 을 보고 있는 경우가 많다. 6 자녀의 방에 들어 갈 때 이상한 행동을 한다. 자녀의 방에 들어갔는데 아이가 괜히 부모에게 화를 내거나 흥분해 있는 등 정상적이지 않을 때가 있다. 그리고 자녀의 방에 들어가려 할때 문이 잠겨 있고, 문을 열라고 말해도 문을 여는데 시간이 걸릴 때가 있다. 자녀가 이런 행동을 보일 때 음란물을 보고 있었을 가능성이 높다. 7 집중력이 떨어진다. 청소년이 컴퓨터 음란물을 보고 나면 그 장면을 자꾸 연상하게 된다. 뚜렷한 이유없이 성적이 떨어지거나 가끔 멍하니 다른 생각을 하는 경우 컴퓨터 음란물의 영향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일부 학생들은 밤늦게까지 음란물을 보고 낮에는 졸고 있기도 한다. 8 밤늦게까지 컴퓨터를 사용한다. 일반적으로 청소년들의 하루 평균 컴퓨터 사용 시간은 2 시간 내외이다. 그런데 특별한 경우가 아닌데 밤늦게까지 컴퓨터를 사용한다면 PC 통신을 하거나 음란물을 보는 경우이다. PC통신에서 음란물의 거래는 자정 전후의 심야에 많이 이루어지며 음란 대화방( 컴섹방) 이 많이 개설되므로 음 란물에 노출될 우려가 높다. 새로운 음란 CD-ROM을 빌리거나 구했을 경우 음란물을 보는데 밤 을 지새우는 것을 마다하지 않는다.

9 자녀가 컴퓨터 음란물 보는 것을 발견했을 때 바른 대처 방법 자녀의 컴퓨터 음란물 접촉 현장을 목격했을 때 바른 대응 요령은 다음과 같다. 1 유연하게 대처한다. 컴퓨터 음란물의 내용은 생각했던 것 보다 노골적인 것이 많다. 황당하고 배신감이 들더라도 현 장에서는 너무 야하다. 지웠으면 좋겠다 하는 정도의 가벼운 대응이 바람직하다. 부모의 차분한 말씀에 반발하지 않고 스스로 지울 기회를 가질 수 있다. 2 동의를 구하고 지운다 지울 시간을 충분한 주었는데도 음란물을 지우지 않았으면 음란물의 나쁜 점을 인식시키고 자 녀의 동의를 구하고 같이 지운다. 지울 때 음란물 중에서 비정상적인 것은 자녀에게 비정상적이라 고 알려 주는 것이 좋다. 대부분의 청소년들은 음란물의 어디까지가 정상이고 어디까지가 비정상 적인지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3 성교육을 한다 음란물을 본다는 것은 육체적으로 성장되었다는 증거다. 그러나 음란물은 성에 대해 바르지 못 한 인식을 갖게 한다. 바른 성교육을 하며 자녀에게 음란물의 나쁜 점을 반드시 인식시켜 주어야 한다. 4 음란물 대응 소프트웨어를 활용한다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음란물 중독 비율은 매우 높은 편이다. 컴퓨터를 사용한다면 자의반 타의 반 음란물에 접촉할 수 있는 상황에서 자녀가 컴퓨터 음란물 중독증에 걸리기 전에 컴퓨터 음란 물 대응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는 것도 음란물에서 멀어지게 하는 방법이다. 그러나 컴퓨터 음란물 검색 프로그램이나 인터넷 차단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때에는 자녀의 동의하에 사용하는 것이 바 람직하다. 5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학부모정보감시단 한국정보 공학( 주) 지속적인 관심을 가진다 음란물은 자녀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므로 접촉 빈도를 줄이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관찰 한다. 관찰을 하더라도 자녀를 의심하는 인상을 주면 곤란하고 음란물을 같이 극복해 가자는 긍정 적인 인식을 심어 주는 것이 좋다. 자녀의 음란물 접촉 정도를 파악하고 심각한 상황이면 전문가 와 상담해 해결한다.

10 컴퓨터 음란물 피해를 막기 위한 자녀 컴퓨터 사용 지도 1 자녀와 컴퓨터 사용에 대해 자주 이야기한다. 자녀와 컴퓨터 사용에 대해 이야기를 자주 나누다 보면 자녀의 컴퓨터 사용 습관에 대해 알 수 있으므로 지도에 많은 도움이 된다. 2 음란 CD-ROM 은 사거나 빌리지 않게 한다. 음란 CD-ROM은 한 장에 7,000 장 내외의 음란 사진이 들어 있어 보는데 시간이 많이 걸린다. 그리고 보통 수차례에 걸쳐 반복해 보게 되므로 다 보는데 며칠이 소요된다. 따라서 음란 CD-ROM 은 사거나 친구들에게서 빌리지 않게 주의를 주는 것이 좋다. 3 음란물을 밝히는 친구와는 멀리하게 한다. 청소년들이 처음 음란물은 보는 계기는 친구의 권유에 의해서가 대부분이고, 반에서 몇 명의 친 구가 여러 경로로 음란물을 구해 친구들에게 확산시킨다. 따라서 음란물을 밝히는 친구와는 거리 를 두게 하는 것이 중독증을 예방할 수 있다. 4 인터넷 PC 게임방은 건전한 곳에 출입하게 한다. 자녀가 주로 가는 인터넷 PC 게임방이 어떤 곳인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자녀가 출입하는 인터넷 PC 게임방의 인테리어가 개방된 곳이고 인터넷 차단 프로그램을 설치해 놓고 음란물 검 색 프로그램으로 관리하고 있다면 건전한 게임방이다. 5 음란물 판매 메일( 이메일) 은 부모에게 알리게 한다. 청소년들이 가장 쉽게 음란물을 구할 수 있는 경로가 되는 것이 메일(PC 통신의 전자우편) 과 이 메일( 인터넷 전자 우편) 이다. 보통 리스트입니다. 성인용VCD 팔아요 라는 제목으로 메일( 이메일) 을 보내 오는데 불법복제 프로그램 리스트와 섞여있는 음란CD-ROM을 선택해 온라인으로 송금 하면 우편으로 음란물을 발송해 준다. 자녀에게 음란물 판매 메일( 이메일) 을 받으면 부모에게 알 리도록 해 당국에 신고해야 한다. 6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청소년보호위원회 사이버 경찰청 대검찰청 인터넷범죄 수사센터 음란한 제의가 있는 메일은 부모에게 알리도록 한다. 메일( 이메일) 을 통해서 음란 사진 교환클럽, 음란한 미팅, 매춘 제의가 들어오고 음란 인포샵이 홍보된다. 자녀가 음란한 제의가 있는 메일( 이메일) 을 받으면 부모에게 알리도록 해 당국에 신고 해야 한다. 7 채팅은 건전한 대화방에 참여한다.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채팅은 참여하기 전에 대화방의 제목으로 채팅의 성격을 알 수 있다. 음란 한 대화방은 너무 자극적이므로 건전한 대화방에서 채팅을 하거나 건전한 대화방을 개설하도록 해야 한다. 8 음란한 채팅이 시도되면 지체없이 대화방을 나오도록 한다. 건전한 제목의 대화방에서도 일부에 의해서 악의적인 음란 채팅이 시도된다. 음란한 채팅이 시 도되면 응하지 말고 빨리 대화방을 빠져 나오도록 해야 한다.

11 9 대화방에서 자신의 인적 사항을 정확히 밝히지 않도록 한다. 대화방에서 채팅을 할 때 절대로 자신의 인적 사항을 정확히 밝히지 않도록 해야 한다. 무심코 알려준 전화번호, 주소가 상대방에 의해 엉뚱한 목적으로 악용될 확률이 높다. 10 통신을 통해 사귄 친구는 부모에게 이야기하도록 한다. 채팅과 메일( 이메일) 로 사귄 친구는 자녀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학교 친구만큼이나 자세히 알아둘 필요가 있다. 최소한의 인적사항은 유사시 자녀의 행방을 찾을 수 있 는 단서가 된다. 11 채팅 후 번개( 실제로 만나는것) 는 주의해야 한다. 대화방에서는 채팅을 하며 얼마든지 상대를 속일 수 있다. 따라서 채팅후 실제로 만나는 것은 매우 위험한 일이다. 특히 여학생의 경우 원하지 않는 성 관계를 갖게 되는 등 성에 관련된 위험 한 상황에 직면할 수 있다. 12 인포샵에서 자료를 받는 것은 신중해야 한다. 일부 인포샵은 별로 야하지 않는 자료를 엄청나게 야한 것으로 포장해 자료를 받도록 유혹한다. 인포샵 자료는 Kbyte당 3원 정도의 돈을 전화요금에 합산해 청구하므로 꼭 필요한 자료가 아니 면 받지 않도록 주의를 주는 것이 좋다. 13 인터넷 성인 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주의 사항을 알려 준다. 인터넷 성인 사이트는 교묘하게 사람들을 유인하기 때문에 실수로 접속하는 경우도 많다. 자녀 가 성인 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호기심으로 인한 금전적인 피해나 중독증에 걸릴 수 있는 회원 가 입을 하지 않도록 알려 주어야 한다. 신용카드 번호를 입력하지 않는다. 음란사이트에서 어른임을 확인하기 위해서 신용카드 번 호를 입력하라고 하고 절대로 돈을 청구하지 않는다고 하지만 이것은 사기의 시작이다. 비밀번호 는 입력하지 않으므로 청소년들이 무심코 부모 형제의 카드번호를 입력해 음란사이트 회비를 청 구 받게 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미리 주의 시켜야 한다. 이메일( ) 회원에 등록하지 않는다. 음란사이트에서 무료 이메일 회원에 가입하면 매 일 새로운 음란물을 발송해 주겠다는 곳이 있다. 매일 도착되는 음란물은 음란물을 기다리게 되고 음란물을 보아야 마음이 편해지는 중독증에 걸릴 수 있으므로 비록 무료라 하더라도 가입하지 않 도록 알려 주어야 한다. 음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사기를 당할 수도 있다. 일부 음란 사이트는 접속했을 때 사용자 모르게 전화를 끊고 국제전화를 걸게 해거액의 국제전화 요금이 나오게 한다. 따라서 음란 사이트 의 접속은 재수가 없으면 커다란 금전적인 피해를 입게 할 수 있음을 알려 주어야 한다. 14 동영상을 받을 때는 시간과 돈이 많이 든다는 것을 알려 준다. 동영상은 사진파일에 비해서 용량이 매우 커서 받으려면 시간이 많이 걸린다. 청소년들은 대부 분 집에서 모뎀으로 통신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정액제 고속 인터넷 서비스가 아니면 전화요금이 많이 나오게 된다.

12 청소년이 말하는 사이버 공간속의 나 같다. 학생들에게 사이버 공간 속의 나 라는 제목으로 글을 쓰게 한 결과물을 몇 개 제시하면 다음과 ( 김성천. 2001) - PC 방이나 음란물은 자꾸만 가고 싶고 보고 싶어서 중독되는 것이 문제인 것 같다. - 음란물을 본 느낌은 이상하기도 했지만, 역겨움도 느꼈다. 영향으로는 자꾸 보고 싶은 욕구가 생겼다 - 음란물을 볼 때 느낌과 영향은 충격적이었으며 이것에 대한 영향은 중독되는 것이다. - 음란 사이트를 볼 때는 처음에는 가히 파괴적이었으나 나중에는 별로 아무 느낌이 안든다. - 컴퓨터 말고는 다른 것에 흥미를 느끼지 못한다. 재미가 있다. 내 삶에 50% 를 차지한다. - 게임은 여러 영향을 준다. 그중 악영향은 엄청나다. 나의 생각과 가치관까지 좌우한다. 게임의 장르는 무궁무진하다. 여러 장르에 우리는 노출된다. 폭력적 장르는 우리는 폭력으로 이끈다. 나는 게임으로 시간을 보냈다. 게임으로 나의 성격이 나빠졌는지도 모르겠다. 게임은 나를 괴롭 히는 것 같다. - 기분이 묘하고 영향은 별로 없다. - 꼴리고 자위를 하고 싶고 실제로 섹스를 하고 싶다. - 저 번에 채팅을 해서 친구와 커피솝에서 만나 여관으로 갔다. 그리고 관계를 가졌다. 기분이 좋았다 - 음란물을 볼 때, 기분좋고 지나가는 여자를 이상하게 본다. 채팅해서 만났는데, 다 이상하게 생겼다. 내가 여자 아이디 빠구리 년 으로 들어가니 원조 관계를 원하는 20-40대 남성들이 많 았다. 이런 사람 추방하자. - 음란 사이트가 PC 방에서 켜져있었다. 그래서 보게 되었는데 정말 남보기에 창피했다. 그리고 정말 좋았다. 사정하고 싶었다 - 음란물은 글쎄, 그것을 볼 때 그 순간 참 재미있는 것 같다. 너무 많이 보면 생활이 무기력해 진다. 게임이 미친 영향은 눈이 나빠진 것과 시간 낭비가 있다. 채팅을 해서 만나는 봤지만, 얼 굴이 못생겨서 도망쳤다. 대책이란 우리가 자제하는 수 밖에 - 흥분은 되지만, 성에 관한 생각이 달라졌다 - 잘 이용하면 우리가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음란물을 한번 봤는데, 좀 충격적이었고 신기 했다. 대책은 음란물을 못 보게 차단장치를 의무적으로 달게 한다 - 어떤 사이트는 사람과 개가 관계를 가져요. 그리고 변태적인 사이트가 너무 많아요 - 어떤 사이트에서는 다른 음란 사이트를 연결하는 링크를 50 개 이상 걸어놓았다. 그런데 그 링 크를 따라가면 또 수십개의 링크를 걸어놓았다. 쉽게 음란사이트 몇 백 개는 앉아서 볼 수 있 다

13 음란물 중독 사례 [ 사례 1] 음란물 모방 중학생이 초등생 성폭행 청소년 전용 인터넷 동호회에 올라온 음란 동영상을 보고, 이를 흉내내 여자 초등학생을 성 폭행한 중학생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25 일 이 같은 혐의로 김모(14 중학3) 군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김군은 24일 오후 9시40 분쯤 서울 내곡동 길가에서 친구를 기다리던 초등학생 손모( 여 11), 이모( 여 11) 양 등 2 명을 흉기로 위협해 인적이 드문 길가 웅덩이로 끌고간 뒤, 현금 1만5000 원을 빼앗고 손양을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김군은 경찰에서 처음엔 돈만 빼앗으려고 했는데, 인터넷에서 본 음란 동영상이 생각이 나 성폭행까지 하게 됐다 고 말했다. 김군은 지난해 12월 F인터넷 포털사이트에 개설된 중학생 전용 인터넷 동호회에서 주로 성인 동영상을 접했다고 경찰은 밝혔다. ( 조선일보 ) [ 사례 2] 온라인 음란물 홍수 ( 시정 유해정보 66% 차지 정통위 국감자료 ) 지난 5 년간 인터넷과 이동통신, 전화정보서비스, 통신게임 등 각종 매체를 이용한 불법 청 소년 유해정보 중 음란물이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회 소속 열린우리당 권선택 의원이 1일 정보통신윤리위원회에서 제출받은 국정감사 요구자료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2000년부터 2004년 6월까지 불법정보 심의건수는 20만건에 달하고 그 중 43.28% 에 달하는 8만6 천건이 통신위에서 내용삭제, 경고, 이용정지, 이용해지 등 시정요구조치를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통신위 심의대상의 64% 와 시정요구조치를 받은 내용 중 66% 가 음란물인 것으로 밝 혀져 이에 대한 대책이 시급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회질서위반이 심의 22%, 시정조치 27% 로 그 뒤를 이었고 그 외 폭력 잔혹 혐오, 사행심조장, 명예훼손 등의 내용이 심의대상으로 심의 와 시정요구조치를 받았다. 전체심의건수를 연도별로 보면 2000년 2만3천477건 2001년 2만5천210건 2002년 3만2천221건이던 것이 2003년에 들어와 7만9천134건으로 대폭 증가했고 2004년 6월 현재 3만9천784 건에 달해 우리 사회에서 불법 유해정보 유통이 급증하고 있음을 드러냈다. 이 중 심의대상건수에서 음란물이 차지하는 비중은 2000년 47% 에서 2004년 80% 로 급증 한 것으로 나타났다. ( 부산일보 )

14 [ 사례 3] 음란인터넷 어른들이 막아내자. 며칠 전 초등학생이 인터넷을 통해 성인 음란물을 보고 학교에서 성적 행위를 흉내내다 들 켰다는 소식을 접하였다. 초등학교 1 3학년의 두 아들을 둔 학부형으로서 정말 충격이 아닐 수 없었다. 이번 사건은 한창 호기심이 많은 학생들의 철없는 행동에도 문제가 있지만, 그에 앞서 우 리 어른들의 잘못이 너무나도 크다고 본다. 그 동안 우리 어른들은 아이들에게 너무 무관심 하였으며, 인터넷 사용에 있어 성인사이트나 음란물의 차단 등에 너무 소극적으로 대처해 왔 다. 또, 인터넷을 통해 성인 미성년자를 가리지 않고 불건전 성인 음란물을 무차별적으로 배 포해 그저 자기 잇속만 챙기려는 업자들에 대한 단속도 너무 소홀했던 것 같다. 경찰과 정보 통신부 등 관계당국에서는 이에 대한 철저한 단속과 적극적인 대책을 수립하여 다시는 이런 어처구니 없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다. ( 조선일보 ) [ 사례 4] 인터넷서 1500기가 음란물 모은 30 代 적발 아무것도 안하고 석달동안 봐야 다 볼 정도 경기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28일 인터넷파일 공유서비스 제공업체에 음란물 동영상을 대량 올려놓은 혐의로 이모(32 무직 서울 강동구 길동) 씨를 불구속 입건했다. 이씨가 인터넷파일 공유서비스 제공업체를 통해 네티즌과 공유한 1만5950개의 음란물 동 영상 파일의 크기는1.5 테라바이트(TB 1TB=1024GB). 2시간 분량의 디지털영화 동영상 1개 (1.4GB) 로 환산할 경우, 하루 12편씩 무려 89 일을 봐야 하는 양이라고 경찰은 밝혔다. 경찰 조사 결과, 지난해 말 인터넷파일 공유업체 4곳에 회원으로 가입한 이씨는 자신의 음 란물 파일을 네티즌이 다운로드할 때마다 3 메가바이트(MB) 당 1 원씩 마일리지를 적립, 업체 로부터 모두 370 만원 상당의 상품권과 컴퓨터 주변기기 등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 조선 일보 )

15 학생활동지 컴퓨터 음란물과의 전쟁 1. 음란물 중독의 증상과 영향을 적어보시오. 2. 다음 기사를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정부가 최근 불법 음란 스팸의 무차별적인 확산에 대응, 이동통신 3사와 KT 등 5개 기간 통신사에 스팸 전송업체에 대한 서비스 중단을 지시하는 등 스팸과의 전쟁 에 들어갔다. 24일 정보통신부와 업계에 따르면 정통부는 최근 불법 스팸 전송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 것 과 관련, 정보보호진흥원 조사를 통해 휴대전화 스팸 전송 등이 확인된 업체에 대해서는 기간 통신사들이 서비스 중단 등 강경 대처할 것을 부탁했다. 정통부는 이를 위해 통신업체들이 이 달 말까지 이용약관에 스팸 전송 적발 땐 서비스 중단 등의 내용을 명시하는 방향으로 이용 약관을 정리하고 음성정보서비스업체에 대한 관리도 대폭 강화해 줄 것을 요구했다. ( 부산일보, ) 위의 기사에서 정부는 왜 음란 스팸과 전쟁을 선포했을까? 3. 음란 스팸을 받으면 어떻게 하는 것이 가장 옳을까? 4. 표현의 자유는 어떤 경우라도 보장되어야 하는가? 5. 주변 사람이 음란물을 보고 있으면, 어떻게 하겠는가?

16 학생활동지 컴퓨터 음란물 접촉 경험 나누기( 설문조사 )

17

18 학생활동지 음란물을 보게 되었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음란물을 본적이 있다면 어떠한 방법으로 여러분에게 전달되었는지 적어봅시다. 2. 계속적으로 음란물이 전달되어 진다면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 스팸 메일로 음란물을 받았다면? * 우연히 음란 사이트나 음란물을 발견했다면? * 친구가 자꾸 불법 음란 CD 를 권하면?

19 학생활동지 음란물 중독 플래시 애니메이션 감상 후 소감문 적기 음란물중독 관련 플래시 애니메이션을 시청한 후 느낀 소감을 적어보도록 하시오. 플래시애니메이션 음란물 중독 감상 음란물 중독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적어보시오.

<5B313130375D32303130B3E25FC1A635B1C75FC1A635C8A35FB3EDB9AEC1F628BCF6C1A4C3D6C1BEBABB292E687770>

<5B313130375D32303130B3E25FC1A635B1C75FC1A635C8A35FB3EDB9AEC1F628BCF6C1A4C3D6C1BEBABB292E687770> 농촌지역 고등학생의 사이버 음란물 실태에 관한 연구 김은실 *, 김봉한 **, 길민욱 *** 요약 본 논문에서는 년 월 일부터 년 월 일까지 명의 농촌지역 고등학생들의 사이버 음란물 현황을 조사를 통해 조사하고 그 을 분석하여 인터넷에서의 사이버음란물 정보에 대한 고등학생들의 사용행 태와 반응을 연구하였다 농촌지역 고등학생들도 도시지역 고등학생들처럼 사이버음란물에

More information

152*220

152*220 152*220 2011.2.16 5:53 PM ` 3 여는 글 교육주체들을 위한 교육 교양지 신경림 잠시 휴간했던 우리교육 을 비록 계간으로이지만 다시 내게 되었다는 소식을 들으니 우 선 반갑다. 하지만 월간으로 계속할 수 없다는 현실이 못내 아쉽다. 솔직히 나는 우리교 육 의 부지런한 독자는 못 되었다. 하지만 비록 어깨너머로 읽으면서도 이런 잡지는 우 리

More information

가해하는 것은 좋지 않은 행동이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불쌍해서이다 가해하고 나면 오히려 스트레스를 더 받을 것 같아서이다 보복이 두려워서이다 어떻게 그렇게 할 수 있는지 화가 나고 나쁜 아이라고 본다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아무런 생각이나 느낌이 없다 따돌리는 친구들을 경계해야겠다 남 여 중학생 고등학생 남 여 중학생 고등학생 남 여 중학생 고등학생 남 여

More information

내지(교사용) 4-6부

내지(교사용) 4-6부 Chapter5 140 141 142 143 144 145 146 147 148 01 02 03 04 05 06 07 08 149 활 / 동 / 지 2 01 즐겨 찾는 사이트와 찾는 이유는? 사이트: 이유: 02 아래는 어느 외국계 사이트의 회원가입 화면이다. 국내의 일반적인 회원가입보다 절차가 간소하거나 기입하지 않아도 되는 개인정보 항목이 있다면 무엇인지

More information

<B1DDC0B6B1E2B0FCB0FAC0CEC5CDB3DDB0B3C0CEC1A4BAB82E687770>

<B1DDC0B6B1E2B0FCB0FAC0CEC5CDB3DDB0B3C0CEC1A4BAB82E687770> 여 48.6% 남 51.4% 40대 10.7% 50대 이 상 6.0% 10대 0.9% 20대 34.5% 30대 47.9% 초등졸 이하 대학원생 이 0.6% 중졸 이하 상 0.7% 2.7% 고졸 이하 34.2% 대졸 이하 61.9% 직장 1.9% e-mail 주소 2.8% 핸드폰 번호 8.2% 전화번호 4.5% 학교 0.9% 주소 2.0% 기타 0.4% 이름

More information

¾ç¼ºÄÀ-2

¾ç¼ºÄÀ-2 양성평등 캠퍼스 문화 조성을 위하여... 고려대학교 양성평등센터 는 2001년 6월에 제정된 성희롱 및 성폭력 예방과 처리에 관한 규정 에 의거하여 같은 해 7월에 설치된 성희롱및성폭력상담소 를 2006년 10월 개칭한 것입니다. 양성평등 센터 로의 개칭은 교내에서 발생하는 성피해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과 상담 제공뿐만 아니라 상호 존중을 바탕으로 한 양성평등

More information

.....6.ok.

.....6.ok. Ⅳ 성은 인간이 태어난 직후부터 시작되어 죽는 순간까지 계속되므로 성과 건강은 불가분의 관계이다. 청소년기에 형성된 성가치관은 평생의 성생활에 영향을 미치며 사회 성문화의 토대가 된다. 그러므로 성과 건강 단원에서는 생명의 소중함과 피임의 중요성을 알아보고, 성매매와 성폭력의 폐해, 인공임신 중절 수술의 부작용 등을 알아봄으로써 학생 스스로 잘못된 성문화를

More information

레이아웃 1

레이아웃 1 Seed Money Bank Savings Banks vol.126 Seed Money Bank Savings Banks + vol.126 www.fsb.or.kr 20163 + 4 Contents 20163 + 4 vol.126 www.fsb.or.kr 26 02 08 30 SB Theme Talk 002 004 006 SB Issue 008 012 014

More information

레이아웃 1

레이아웃 1 2010 3 5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7 우리가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 인간의 존업성과 여성인권의 수호 - 성 산업의 구조적 사슬 단절 31 - 성매매 피해여성 적극 보호 - 성매매방지법이 시행됩니다. 32 - 인식부터 바뀌어야 합니다. - 성매매에 대한 처벌

More information

춤추는시민을기록하다_최종본 웹용

춤추는시민을기록하다_최종본 웹용 몸이란? 자 기 반 성 유 형 밀 당 유 형 유 레 카 유 형 동 양 철 학 유 형 그 리 스 자 연 철 학 유 형 춤이란? 물 아 일 체 유 형 무 아 지 경 유 형 댄 스 본 능 유 형 명 상 수 련 유 형 바 디 랭 귀 지 유 형 비 타 민 유 형 #1

More information

º´¹«Ã»Ã¥-»ç³ªÀÌ·Î

º´¹«Ã»Ã¥-»ç³ªÀÌ·Î 솔직히 입대하기 전까지만 해도 왜 그렇게까지 군대를 가려고하냐, 미친 것 아니냐는 소리도 많이 들었다. 하지만 나는 지금 그 때의 선택을 후회하지 않는다. 내가 선택한 길이기에 후회는 없다. 그런 말을 하던 사람들조차 지금의 내 모습을 보고 엄지 손가락을 치켜세운다. 군대는 하루하루를 소종하게 생각 할 수 있게 만들어 주었고, 점점 변해가는 내 모습을 보며

More information

2003report250-12.hwp

2003report250-12.hwp 지상파 방송의 여성인력 현황 및 전문화 방안 연구 한국여성개발원 발간사 Ⅰ....,.,....... .. Ⅱ. :...... Ⅲ.,,. ..,.,.... 9 1 1.. /.,. PD,,,,, / 7.93%. 1%... 5.28% 10.08%. 3.79%(KBS MBC), 2.38 %(KBS MBC) 1%...,. 10. 15. ( ) ( ), ( ) ( )..

More information

0.筌≪럩??袁ⓓ?紐껋젾001-011-3筌

0.筌≪럩??袁ⓓ?紐껋젾001-011-3筌 3 4 5 6 7 8 9 10 11 Chapter 1 13 14 1 2 15 1 2 1 2 3 16 1 2 3 17 1 2 3 4 18 2 3 1 19 20 1 2 21 크리에이터 인터뷰 놀이 투어 놀이 투어 민혜영(1기, 직장인) 내가 살고 있는 사회에 가치가 있는 일을 해 보고 싶 어 다니던 직장을 나왔다. 사회적인 문제를 좀 더 깊숙이 고민하고, 해결책도

More information

Art & Technology #5: 3D 프린팅 - Art World | 현대자동차

Art & Technology #5: 3D 프린팅 - Art World | 현대자동차 Art & Technology #5: 3D 프린팅 새로운 기술, 새로운 가능성 미래를 바꿔놓을 기술 이 무엇인 것 같으냐고 묻는다면 어떻게 대답해야 할까요? 답은 한 마치 한 쌍(pair)과도 같은 3D 스캐닝-프린팅 산업이 빠른 속도로 진화하고 있는 이유입니 가지는 아닐 것이나 그 대표적인 기술로 3D 스캐닝 과 3D 프린팅 을 들 수 있을 것입니 다. 카메라의

More information

<B3EDB9AEC0DBBCBAB9FD2E687770>

<B3EDB9AEC0DBBCBAB9FD2E687770> (1) 주제 의식의 원칙 논문은 주제 의식이 잘 드러나야 한다. 주제 의식은 논문을 쓰는 사람의 의도나 글의 목적 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2) 협력의 원칙 독자는 필자를 이해하려고 마음먹은 사람이다. 따라서 필자는 독자가 이해할 수 있는 말이 나 표현을 사용하여 독자의 노력에 협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3) 논리적 엄격성의 원칙 감정이나 독단적인 선언이

More information

(초등용1)1~29

(초등용1)1~29 3 01 6 7 02 8 9 01 12 13 14 15 16 02 17 18 19 20 21 22 23 24 03 25 26 27 28 29 01 33 34 35 36 37 38 39 02 40 41 42 43 44 45 03 46 47 48 49 04 50 51 52 53 54 05 55 56 57 58 59 60 61 01 63 64 65

More information

580 인물 강순( 康 純 1390(공양왕 2) 1468(예종 즉위년 ) 조선 초기의 명장.본관은 신천( 信 川 ).자는 태초( 太 初 ).시호는 장민( 莊 愍 ).보령현 지내리( 保 寧 縣 池 內 里,지금의 보령시 주포면 보령리)에서 출생하였다.아버지는 통훈대부 판무

580 인물 강순( 康 純 1390(공양왕 2) 1468(예종 즉위년 ) 조선 초기의 명장.본관은 신천( 信 川 ).자는 태초( 太 初 ).시호는 장민( 莊 愍 ).보령현 지내리( 保 寧 縣 池 內 里,지금의 보령시 주포면 보령리)에서 출생하였다.아버지는 통훈대부 판무 제11편 성씨 인물 579 제3장 인 물 1. 고려ㆍ조선시대 인물 강순 강열황 구계우 구상은 김감 김경상 김계백 김계환 김규 김광오 김광원 김극성 김극신 김근행 김낙항 김남호 김노기 김노영 김맹권 김명현 김문서 김백간 김상현 김생려 김선지 김성국 김성우 김수정 김수현 김숙 김시걸 김신행 김억 김여남 김영석 김영수 김영제 김용제 김우식 김위 김응순 김응의 김응정

More information

나하나로 5호

나하나로 5호 Vol 3, No. 1, June, 2009 Korean Association of CardioPulmonary Resuscitation Korean Association of CardioPulmonary Resuscitation(KACPR) Newsletter 01 02 03 04 05 2 3 4 대한심폐소생협회 소식 교육위원회 소식 일반인(초등학생/가족)을

More information

1

1 1 2 3 4 5 6 b b t P A S M T U s 7 m P P 8 t P A S M T U s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Chapter 1 29 1 2 3 4 18 17 16 15 5 6 7 8 9 14 13 12 11 10 1 2 3 4 5 9 10 11 12 13 14 15

More information

<C1DF29B1E2BCFAA1A4B0A1C1A420A8E85FB1B3BBE7BFEB20C1F6B5B5BCAD2E706466>

<C1DF29B1E2BCFAA1A4B0A1C1A420A8E85FB1B3BBE7BFEB20C1F6B5B5BCAD2E706466> 01 02 8 9 32 33 1 10 11 34 35 가족 구조의 변화 가족은 가족 구성원의 원만한 생활과 사회의 유지 발전을 위해 다양한 기능 사회화 개인이 자신이 속한 사회의 행동 가구 가족 규모의 축소와 가족 세대 구성의 단순화는 현대 사회에서 가장 뚜렷하게 나 1인 또는 1인 이상의 사람이 모여 주거 및 생계를 같이 하는 사람의 집단 타나는 가족 구조의

More information

Gwangju Jungang Girls High School 이상야릇하게 지어져 이승이 아닌 타승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모텔에 여장을 풀고 먹 기 위해 태어났다는 이념 아래 게걸스럽게 식사를 했다. 피곤하니 빨리 자라는 선생님의 말 씀은 뒷전에 미룬 채 불을 끄고 밤늦게까지 속닥거리며 놀았다. 몇 시간 눈을 붙이는 둥 마 는 둥 다음날 이른 아침에

More information

»êÇÐ-150È£

»êÇÐ-150È£ Korea Sanhak Foundation News VOL. 150 * 2011. 12. 30 논단 이슈별 CSR 활동이 기업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국가별 및 산업별 비교분석 최 지 호 전남대 경영학부 교수 Ⅰ. 서론 Ⅰ. 서론 Ⅱ. 문헌 고찰 및 가설 개발 2. 1. 호혜성의 원리에 기초한 기업의 사회적 투자에 대한 소

More information

98 자료 개발 집필 지침

98 자료 개발 집필 지침 낙태에 관한 법령 개정하기 머 리 말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http://movie.naver.com) - 16 - - 17 - - 18 - - 19 - - 20 - - 21 - - 22 - - 23 - - 24

More information

178È£pdf

178È£pdf 스승님이 스승님이 스승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씀하시기를 말씀하시기를 알라는 위대하다! 위대하다! 알라는 알라는 위대하다! 특집 특집 기사 특집 기사 세계 세계 평화와 행복한 새해 경축 세계 평화와 평화와 행복한 행복한 새해 새해 경축 경축 특별 보도 특별 특별 보도 스승님과의 선이-축복의 선이-축복의 도가니! 도가니! 스승님과의 스승님과의 선이-축복의 도가니!

More information

Drucker Innovation_CEO과정

Drucker Innovation_CEO과정 ! 피터드러커의 혁신과 기업가정신 허연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Doing Better Problem Solving Doing Different Opportunity ! Drucker, Management Challenges for the 21st Century, 1999! Drucker, Management: Tasks, Responsibilities,

More information

할렐루야10월호.ps, page 1-12 @ Normalize ( 할 437호 )

할렐루야10월호.ps, page 1-12 @ Normalize ( 할 437호 ) www.hcc.or.kr news@hcc.or.kr Hallelujah News PHOTO NEWS 새벽 이슬 같은 주의 청년들이 주께 나오는도다. 제437호 2007년 10월 7일 (주일) 화요청년찬양부흥회 날짜: 10월 16일, 11월 6일, 11월 20일 12월 4일, 12월 18일 (매달 1 3주 화요일) 장소: 할렐루야교회

More information

歯20010629-001-1-조선일보.PDF

歯20010629-001-1-조선일보.PDF 6. 29 () 11:00 ( ) 20 0 1. 6. 29 11( ).(397-1941) 1. 2. 3. 4. 5. 1. 28, 60() (,, ) 30 619(, 6. 29) () 6 (,,,,, ),,, - 1 - < > (, ), () < > - 2 - 2.,,, 620,, - 3 - 3. ( ) 1,614,, 864 ( ) 1,6 14 864 () 734

More information

2014학년도 수시 면접 문항

2014학년도 수시 면접 문항 안 경 광 학 과 세부내용 - 남을 도와 준 경험과 보람에 대해 말해 보세요. - 공부 외에 다른 일을 정성을 다해 꾸준하게 해본 경험이 있다면 말해 주세요. - 남과 다른 자신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지 말해 주세요. - 지금까지 가장 고민스러웠던 또는 어려웠던 일과 이를 어떻게 해결하였는지? - 자신의 멘토(조언자) 또는 좌우명이 있다면 소개해 주시길 바랍니다.

More information

京 畿 鄕 土 史 學 第 16 輯 韓 國 文 化 院 聯 合 會 京 畿 道 支 會

京 畿 鄕 土 史 學 第 16 輯 韓 國 文 化 院 聯 合 會 京 畿 道 支 會 京 畿 鄕 土 史 學 第 16 輯 韓 國 文 化 院 聯 合 會 京 畿 道 支 會 발 간 사 먼저 경기향토사학 제16집이 발간되기까지 집필에 수고하신 경기 향토문화연구소 연구위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표합니다. 또한 경기도의 각 지역의 역사를 연구하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해 주신 김문수 경기도지사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경기도는 우리나라의 유구한 역사

More information

..1,2,3,4-........

..1,2,3,4-........ 2011 Spring Vol.09 Contents 2011 Spring Vol.09 Issue 04 06 09 12 15 16 Story Cafe 18 Special Theme Theme 01 Theme 02 Theme 03 24 26 28 32 36 38 40 41 42 44 48 49 50 Issue 04 05 2011 SPRING NEWS Issue

More information

±³À°È°µ¿Áö

±³À°È°µ¿Áö 은 국민과 경찰이 함께 하는 역사와 체험의 복합 문화공간입니다. 국립경찰박물관은 우리나라 경찰 역사의 귀중한 자료들을 보존하기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박물관은 역사의 장, 이해의 장, 체험의 장, 환영 환송의 장 등 다섯 개의 전시실로 되어 있어 경찰의 역사뿐만 아니라 경찰의 업무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멀고 어렵게만 느껴지던 경찰의

More information

회원번호 대표자 공동자 KR000****1 권 * 영 KR000****1 박 * 순 KR000****1 박 * 애 이 * 홍 KR000****2 김 * 근 하 * 희 KR000****2 박 * 순 KR000****3 최 * 정 KR000****4 박 * 희 조 * 제

회원번호 대표자 공동자 KR000****1 권 * 영 KR000****1 박 * 순 KR000****1 박 * 애 이 * 홍 KR000****2 김 * 근 하 * 희 KR000****2 박 * 순 KR000****3 최 * 정 KR000****4 박 * 희 조 * 제 회원번호 대표자 공동자 KR000****1 권 * 영 KR000****1 박 * 순 KR000****1 박 * 애 이 * 홍 KR000****2 김 * 근 하 * 희 KR000****2 박 * 순 KR000****3 최 * 정 KR000****4 박 * 희 조 * 제 KR000****4 설 * 환 KR000****4 송 * 애 김 * 수 KR000****4

More information

10월추천dvd

10월추천dvd 2011 10 DVD CHOICE dvd dvd?!!!! [1] [2] DVD NO. 1898 [3] Days of Being Wild 지금도 장국영을 추억하는 이는 많다. 그는 홍콩 영화의 중심에 선 배우였고, 수많은 작품에 출연했다. 거짓말 같던 그의 죽음은 장국 영을 더욱 애잔하고, 신비로운 존재로 만들었다. 하지만 많은 이들 이 장국영을 추억하고, 그리워하는

More information

1

1 2/33 3/33 4/33 5/33 6/33 7/33 8/33 9/33 10/33 11/33 12/33 13/33 14/33 15/33 16/33 17/33 5) 입력을 다 했으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시작 페이지가 제대로 설정이 되었는지 살펴볼까요. 익스플로러를 종료하고 다시 실행시켜 보세요. 시작화면에 야후! 코리아 화면이 뜬다면 설정 완료..^^

More information

(중등용1)1~27

(중등용1)1~27 3 01 6 7 02 8 9 01 12 13 14 15 16 02 17 18 19 제헌헌법의제정과정 1945년 8월 15일: 해방 1948년 5월 10일: UN 감시 하에 남한만의 총선거 실시. 제헌 국회의원 198명 선출 1948년 6월 3일: 헌법 기초 위원 선출 1948년 5월 31일: 제헌 국회 소집. 헌법 기 초위원 30명과 전문위원 10명

More information

2002report220-10.hwp

2002report220-10.hwp 2002 연구보고서 220-10 대학평생교육원의 운영 방안 한국여성개발원 발 간 사 연구요약 Ⅰ. 연구목적 Ⅱ. 대학평생교육원의 변화 및 외국의 성인지적 접근 Ⅲ. 대학평생교육원의 성 분석틀 Ⅳ. 국내 대학평생교육원 현황 및 프로그램 분석 Ⅴ. 조사결과 Ⅵ. 결론 및 정책 제언 1. 결론 2. 대학평생교육원의 성인지적 운영을 위한 정책 및 전략 목

More information

41호-소비자문제연구(최종추가수정0507).hwp

41호-소비자문제연구(최종추가수정0507).hwp 소비자문제연구 제41호 2012년 4월 해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용약관의 약관규제법에 의한19)내용통제 가능성* : Facebook 게시물이용약관의 유효성을 중심으로 이병준 업 요약 업 규 규 논 업 쟁 때 셜 네트워 F b k 물 규 았 7 계 건 됨 규 규 업 객 계 규 므 받 객 드 객 규 7 말 계 률 업 두 않 트 접속 록 트 른징 볼 규 업 내

More information

정부3.0 국민디자인단 운영을 통해 국민과의 소통과 참여로 정책을 함께 만들 수 있었고 그 결과 국민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정책 개선안을 도출하며 정책의 완성도를 제고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서비스디자인 방법론을 각 기관별 정부3.0 과제에 적용하여 국민 관점의 서비스 설계, 정책고객 확대 등 공직사회에 큰 반향을 유도하여 공무원의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More information

º»ÀÛ¾÷-1

º»ÀÛ¾÷-1 Contents 10 http://www.homeplus.co.kr 11 http://www.homeplus.co.kr 12 http://www.homeplus.co.kr 13 http://www.homeplus.co.kr Interview 14 http://www.homeplus.co.kr Interview 15 http://www.homeplus.co.kr

More information

관람가, 12세 이상 관람가, 15세 이상 관람가, 청소년 관람불가, 제한상영가로 분류하 고 있고, 같은 조 제7항은 위 상영등급에 대한 구체적인 기준은 건전한 가정생활과 아 동 및 청소년 보호에 관한 사항, 사회윤리의 존중에 관한 사항, 주제 및 내용의 폭력 성 선정

관람가, 12세 이상 관람가, 15세 이상 관람가, 청소년 관람불가, 제한상영가로 분류하 고 있고, 같은 조 제7항은 위 상영등급에 대한 구체적인 기준은 건전한 가정생활과 아 동 및 청소년 보호에 관한 사항, 사회윤리의 존중에 관한 사항, 주제 및 내용의 폭력 성 선정 대 법 원 제 2 부 판 결 사 건 2011두11266 청소년관람불가등급분류결정처분취소 원고, 피상고인 청년필름 주식회사 소송대리인 변호사 장서연 피고, 상고인 영상물등급위원회 소송대리인 법무법인(유한) 정률 담당변호사 허기원 외 1인 원 심 판 결 서울고등법원 2011. 4. 20. 선고 2010누32237 판결 판 결 선 고 2013. 11. 14. 주

More information

<3635B1E8C1F8C7D02E485750>

<3635B1E8C1F8C7D02E485750> 역사로 읽는 우리 과학 교사용 지도서 자연 6-1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Ⅱ) STS 프로그램이 중학생 과학에 관련된 태도에 미치는 효과 관찰 분류 측정훈련이 초등학생의 과학 탐구 능력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국민학교 아동의 과학 탐구능력과 태도 향상을 위한 실 험자료의 적용 과학사 신론 중 고등학생의 과학에 대한 태도 연구 과학사를 이용한 수업이 중학생의 과학과

More information

*074-081pb61۲õðÀÚÀ̳ʸ

*074-081pb61۲õðÀÚÀ̳ʸ 74 October 2005 현 대는 이미지의 시대다. 영국의 미술비평가 존 버거는 이미지를 새롭 게 만들어진, 또는 재생산된 시각 으로 정의한 바 있다. 이 정의에 따르 면, 이미지는 사물 그 자체가 아니라는 것이다. 이미지는 보는 사람의, 혹은 이미지를 창조하는 사람의 믿음이나 지식에 제한을 받는다. 이미지는 언어, 혹은 문자에 선행한다. 그래서 혹자는

More information

<37322DC0CEB1C7BAB8C8A3BCF6BBE7C1D8C4A2C0C7B0DFC7A5B8ED5B315D2E687770>

<37322DC0CEB1C7BAB8C8A3BCF6BBE7C1D8C4A2C0C7B0DFC7A5B8ED5B315D2E687770> 인권보호수사준칙개정안에 대한 국가인권위원회의 의견 국가인권위원회는 국가인권위원회법 제20조 제1항에 따른 법무부의 인권보호 수사준칙개정안에 대한 국가인권위원회의 의견 요청에 대하여 검토한 결과 국가인권위원회법 제19조 제1호에 의하여 아래와 같이 의견을 표명한다. 1. 개정안 제12조의 체포 등에 대한 신속한 통지조항에서 지체없이 라는 용어는 명확성의 원칙을

More information

01¸é¼öÁ¤

01¸é¼öÁ¤ 16면 2012.7.25 6:14 PM 페이지1 2012년 8월 1일 수요일 16 종합 고려대장경 석판본 판각작업장 세계 최초 석판본 고려대장경 성보관 건립 박차 관계기관 허가 신청 1차공사 전격시동 성보관 2동 대웅전 요사채 일주문 건립 3백여 예산 투입 국내 최대 대작불사 그 동안 재단은 석판본 조성과 성보관 건립에 대해서 4년여 동안 여러 측면에 서 다각적으로

More information

기본소득문답2

기본소득문답2 응답하라! 기본소득 응답하라! 기본소득 06 Q.01 07 Q.02 08 Q.03 09 Q.04 10 Q.05 11 Q.06 12 Q.07 13 Q.08 14 Q.09 응답하라! 기본소득 contents 16 Q.10 18 Q.11 19 Q.12 20 Q.13 22 Q.14 23 Q.15 24 Q.16 Q.01 기본소득의 개념을 쉽게 설명해주세요. 06 응답하라

More information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YouTube 플레이북 YouTube에서 호소력 있는 동영상으로 고객과 소통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More information

CC......-.........hwp

CC......-.........hwp 방송연구 http://www.kbc.go.kr/ 텔레비전의 폭력행위는 어떠한 상황적 맥락에서 묘사되는가에 따라 상이한 효과를 낳는다. 본 연구는 텔레비전 만화프로그램의 내용분석을 통해 각 인 물의 반사회적 행위 및 친사회적 행위 유형이 어떻게 나타나고 이를 둘러싼 맥락요인들과 어떤 관련성을 지니는지를 조사하였다. 맥락요인은 반사회적 행위 뿐 아니라 친사회적

More information

750 1,500 35

750 1,500 35 data@opensurvey.co.kr 750 1,500 35 Contents Part 1. Part 2. 1. 2. 3. , 1.,, 2. skip 1 ( ) : 2 ( ) : 10~40 (, PC, ) 1 : 70 2 : 560 1 : 2015. 8. 25~26 2 : 2015. 9. 1 4 10~40 (, PC, ) 500 50.0 50.0 14.3 28.6

More information

SIGIL 완벽입문

SIGIL 완벽입문 누구나 만드는 전자책 SIGIL 을 이용해 전자책을 만들기 EPUB 전자책이 가지는 단점 EPUB이라는 포맷과 제일 많이 비교되는 포맷은 PDF라는 포맷 입니다. EPUB이 나오기 전까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던 전자책 포맷이고, 아직도 많이 사 용되기 때문이기도 한며, 또한 PDF는 종이책 출력을 위해서도 사용되기 때문에 종이책 VS

More information

wtu05_ÃÖÁ¾

wtu05_ÃÖÁ¾ 한 눈에 보는 이달의 주요 글로벌 IT 트렌드 IDG World Tech Update May C o n t e n t s Cover Story 아이패드, 태블릿 컴퓨팅 시대를 열다 Monthly News Brief 이달의 주요 글로벌 IT 뉴스 IDG Insight 개발자 관점에서 본 윈도우 폰 7 vs. 아이폰 클라우드 컴퓨팅, 불만 검증 단계 돌입 기업의

More information

( 단위 : 가수, %) 응답수,,-,,-,,-,,-,, 만원이상 무응답 평균 ( 만원 ) 자녀상태 < 유 자 녀 > 미 취 학 초 등 학 생 중 학 생 고 등 학 생 대 학 생 대 학 원 생 군 복 무 직 장 인 무 직 < 무 자 녀 >,,.,.,.,.,.,.,.,.

( 단위 : 가수, %) 응답수,,-,,-,,-,,-,, 만원이상 무응답 평균 ( 만원 ) 자녀상태 < 유 자 녀 > 미 취 학 초 등 학 생 중 학 생 고 등 학 생 대 학 생 대 학 원 생 군 복 무 직 장 인 무 직 < 무 자 녀 >,,.,.,.,.,.,.,.,. . 대상자의속성 -. 연간가수 ( 단위 : 가수, %) 응답수,,-,,-,,-,,-,, 만원이상 무응답평균 ( 만원 ) 전 국,........,. 지 역 도 시 지 역 서 울 특 별 시 개 광 역 시 도 시 읍 면 지 역,,.,.,.,.,. 가주연령 세 이 하 - 세 - 세 - 세 - 세 - 세 - 세 세 이 상,.,.,.,.,.,.,.,. 가주직업 의회의원

More information

È޴ϵåA4±â¼Û

È޴ϵåA4±â¼Û July 2006 Vol. 01 CONTENTS 02 Special Theme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Beautiful Huneed People 03 04 Special Destiny Interesting Story 05 06 Huneed News Huneed

More information

ad-200400012.hwp

ad-200400012.hwp 제17대 총선과 남녀유권자의 정치의식 및 투표행태에 관한 연구 - 여성후보 출마 선거구 조사를 중심으로 - 2004. 7 여 성 부 제17대 총선과 남녀유권자의 정치의식 및 투표행태에 관한 연구 - 여성후보 출마 선거구 조사를 중심으로 - 2004. 7 여 성 부 연구요약 표 주제 및 연도별 여성유권자 연구 현황 표 출마한 여성후보 인지시기 투표후보여성

More information

¾Æµ¿ÇÐ´ë º»¹®.hwp

¾Æµ¿ÇÐ´ë º»¹®.hwp 11 1. 2. 3. 4. 제2장 아동복지법의 이해 12 4).,,.,.,.. 1. 법과 아동복지.,.. (Calvert, 1978 1) ( 公 式 的 ).., 4),. 13 (, 1988 314, ). (, 1998 24, ).. (child welfare through the law) (Carrier & Kendal, 1992). 2. 사회복지법의 체계와

More information

82-대한신경학0201

82-대한신경학0201 www.neuro.or.kr 2010 1 Vol. 82 www.neuro.or.kr 01 5 January 2010 2007 Newsletter of THE KOREAN NEUROLOGICAL ASSOCIATION 2010 NO.82 2010.JANUARY C o n t e n t s 04 05 06 10 13 17 18 20 22 25 28 32 33 36

More information

2013unihangulchar {45380} 2unihangulchar {54617}unihangulchar {44592} unihangulchar {49328}unihangulchar {50629}unihangulchar {51312}unihangulchar {51

2013unihangulchar {45380} 2unihangulchar {54617}unihangulchar {44592} unihangulchar {49328}unihangulchar {50629}unihangulchar {51312}unihangulchar {51 Proem Se 4 산업조직론 (ECM004N) Fall 03. 독점기업이 다음과 같은 수요함수를 각각 가지고 있는 두 개의 소비자 그룹에게 제품을 공급한다고 하자. 한 단위 제품을 생산하는 데 드는 비용은 상수 이다. 다음 질문에 답하시오. P = A B Q P = A B Q () 두 그룹에 대하여 가격차별을 하고자 할 때 각 그룹의 균형생산량(Q, Q )과

More information

(012~031)223교과(교)2-1

(012~031)223교과(교)2-1 0 184 9. 03 185 1 2 oneclick.law.go.kr 186 9. (172~191)223교과(교)2-9 2017.1.17 5:59 PM 페이지187 mac02 T tip_ 헌법 재판소의 기능 위헌 법률 심판: 법률이 헌법에 위반되면 그 효력을 잃게 하거 나 적용하지 못하게 하는 것 탄핵 심판: 고위 공무원이나 특수한 직위에 있는 공무원이 맡

More information

09³»Áö

09³»Áö CONTENTS 06 10 11 14 21 26 32 37 43 47 53 60 임금피크제 소개 1. 임금피크제 개요 2. 임금피크제 유형 3. 임금피크제 도입절차 Ⅰ 1 6 7 3) 임금피크제 도입효과 임금피크제를 도입하면 ① 중고령층의 고용안정성 증대 연공급 임금체계 하에서 연봉과 공헌도의 상관관계 생산성 하락에 맞추어 임금을 조정함으로써 기업은 해고의

More information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빠른 빠른 시작: 시작: 라이선스, 라이선스, 서비스 서비스 및 주문 주문 이력 이력 보기 보기 고객 가이드 Microsoft 비즈니스 센터의 라이선스, 서비스 및 혜택 섹션을 통해 라이선스, 온라인 서비스, 구매 기록 (주문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비즈니스 센터에 로그인하여 상단 메뉴에서 재고를 선택한 후 내 재고 관리를 선택하십시오. 목차

More information

2. 4. 1. 업무에 활용 가능한 플러그인 QGIS의 큰 들을 찾 아서 특징 설치 마 폰 은 스 트 그 8 하 이 업무에 필요한 기능 메뉴 TM f K 플러그인 호출 와 TM f K < 림 > TM f K 종항 그 중에서 그 설치 듯 할 수 있는 플러그인이 많이 제공된다는 것이다. < 림 > 다. 에서 어플을 다운받아 S or 8, 9 의 S or OREA

More information

01-02Àå_»ç·ÊÁýb74öÁ¤š

01-02Àå_»ç·ÊÁýb74öÁ¤š C O N T E N T S 7 13 35 44 44 62 65 76 92 121 131 138 151 163 174 180 185 193 199 204 206 209 228 256 287 296 318 321 322 344 348 354 357 359 364 367 399 410 428 446 투명한 법, 공정사회로! 2010 부패영향평가 사례집 부패영향평가는

More information

<C3E6B3B2B1B3C0B0313832C8A32DC5BEC0E7BFEB28C0DBB0D4292D332E706466>

<C3E6B3B2B1B3C0B0313832C8A32DC5BEC0E7BFEB28C0DBB0D4292D332E706466> 11-8140242-000001-08 2013-927 2013 182 2013 182 Contents 02 16 08 10 12 18 53 25 32 63 Summer 2 0 1 3 68 40 51 57 65 72 81 90 97 103 109 94 116 123 130 140 144 148 118 154 158 163 1 2 3 4 5 8 SUMMER

More information

伐)이라고 하였는데, 라자(羅字)는 나자(那字)로 쓰기도 하고 야자(耶字)로 쓰기도 한다. 또 서벌(徐伐)이라고도 한다. 세속에서 경자(京字)를 새겨 서벌(徐伐)이라고 한다. 이 때문에 또 사라(斯羅)라고 하기도 하고, 또 사로(斯盧)라고 하기도 한다. 재위 기간은 6

伐)이라고 하였는데, 라자(羅字)는 나자(那字)로 쓰기도 하고 야자(耶字)로 쓰기도 한다. 또 서벌(徐伐)이라고도 한다. 세속에서 경자(京字)를 새겨 서벌(徐伐)이라고 한다. 이 때문에 또 사라(斯羅)라고 하기도 하고, 또 사로(斯盧)라고 하기도 한다. 재위 기간은 6 동경잡기東京雜記 권1 진한기辰韓紀 경상도는 본래 진한(辰韓)의 땅인데, 뒤에 신라(新羅)의 소유가 되었다. 여지승 람(輿地勝覽) 에 나온다. 진한은 마한(馬韓)의 동쪽에 있다. 스스로 말하기를, 망 명한 진(秦)나라 사람이 난리를 피하여 한(韓)으로 들어오니 한이 동쪽 경계를 분할 하여 주었으므로 성책(城栅)을 세웠다. 하였다. 그 언어가 진나라 사람과 비슷하다.

More information

0429bodo.hwp

0429bodo.hwp 친일인명사전 수록대상자 명단 친일인명사전편찬위원회 ㄱ ㄴ ㄷ ㄹ ㅁ ㅂ ㅅ ㅇ ㅈ ㅊ ㅋ ㅌ ㅍ ㅎ 이 명단은 친일인명사전 수록대상자의 후손 또는 연고자로부터 이의신청을 받기 위해 작성 되었습니다. 이 인물정보를 무단 복사하여 유포하거나 인터넷을 통해 전 파하는일체의행위는법에저촉될수있습니다. 주요 훈포상 약어 1. 병합기념장 2. 대정대례기념장 3. 소화대례기념장

More information

時 習 說 ) 5), 원호설( 元 昊 說 ) 6) 등이 있다. 7) 이 가운데 임제설에 동의하는바, 상세한 논의는 황패강의 논의로 미루나 그의 논의에 논거로서 빠져 있는 부분을 보강하여 임제설에 대한 변증( 辨 證 )을 덧붙이고자 한다. 우선, 다음의 인용문을 보도록

時 習 說 ) 5), 원호설( 元 昊 說 ) 6) 등이 있다. 7) 이 가운데 임제설에 동의하는바, 상세한 논의는 황패강의 논의로 미루나 그의 논의에 논거로서 빠져 있는 부분을 보강하여 임제설에 대한 변증( 辨 證 )을 덧붙이고자 한다. 우선, 다음의 인용문을 보도록 과 임제 신해진(전남대) 1. 머리말 세조의 왕위찬탈과 단종복위 과정에서의 사육신을 소재로 한 작품은 남효온( 南 孝 溫 )의 (1492년 직전?), 임제( 林 悌 )의 (1576?), 김수민( 金 壽 民 )의 (1757) 등이 있다. 1) 첫 작품은 집전( 集

More information

cls46-06(심우영).hwp

cls46-06(심우영).hwp 蘇 州 원림의 景 名 연구 * 用 典 한 경명을 중심으로 1)심우영 ** 목 차 Ⅰ. 서론 Ⅱ. 기존의 경명 命 名 法 Ⅲ. 귀납적 결과에 따른 경명 분류 1. 신화전설 역사고사 2. 文 辭, 詩 句 Ⅳ. 결론 Ⅰ. 서론 景 名 이란 景 觀 題 名 (경관에 붙인 이름) 의 준말로, 볼만한 경치 지구와 경치 지 점 그리고 경치 지구 내 세워진 인공물에 붙여진

More information

38--18--최우석.hwp

38--18--최우석.hwp 古 詩 源 < 顔 延 之 > 篇 譯 註 * 崔 宇 錫 1) 1. 序 文 2. 古 詩 源 < 顔 延 之 > 篇 譯 註 3. 結 語 1. 序 文 沈 德 潛 (1673-1769)의 字 는 確 士 이고 號 는 歸 愚 이다. 江 南 長 洲 (현재의 江 蘇 省 蘇 州 ) 사람으로 淸 代 聖 祖, 世 宗, 高 宗 삼대를 모두 거쳤다. 특히 시를 몹 시 좋아한

More information

교사용지도서_쓰기.hwp

교사용지도서_쓰기.hwp 1. 재미있는 글자 단원의 구성 의도 이 단원은 도비와 깨비가 길을 잃고 헤매다 글자 공부의 필요성을 느끼고 글자 공부를 하게 되는 것으로 시작된다. 자칫 지겨울 수 있는 쓰기 공부를 다양한 놀이 위주의 활동으로 구성하였고, 학습자 주변의 다양한 자료들을 활용함으로써 학습에 대한 흥미를 갖고 활동할 수 있게 하였다. 각 단계의 학습을 마칠 때마다 도깨비 연필을

More information

E1-정답및풀이(1~24)ok

E1-정답및풀이(1~24)ok 초등 2 학년 1주 2 2주 7 3주 12 4주 17 부록` 국어 능력 인증 시험 22 1주 1. 느낌을 말해요 1 ⑴ ᄂ ⑵ ᄀ 1 8~13쪽 듣기 말하기/쓰기 1 ` 2 ` 3 참고 ` 4 5 5 5 ` 6 4 ` 7 참고 ` 8 일기 ` 9 5 10 1 11, 3 [1~3] 들려줄 내용 옛날 옛날, 깊은 산골짜기에 큰 호랑이 한 마리가 살고 있었습 이

More information

<32303132BDC3BAB8C1A4B1D4C6C75BC8A3BFDC303530395D2E687770>

<32303132BDC3BAB8C1A4B1D4C6C75BC8A3BFDC303530395D2E687770> 조 례 익산시 조례 제1220호 익산시 주민감사 청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 1 익산시 조례 제1221호 익산시 제안제도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 3 익산시 조례 제1222호 익산시 시채에 관한 조례 폐지조례 12 익산시 조례 제1223호 익산시 시세 감면 조례 전부개정조례 13 익산시 조례 제1224호 익산시 행정기구설치조례 19 익산시 조례 제1225호 익산시

More information

<C1B6BCB1B4EBBCBCBDC3B1E2342DC3D6C1BE2E687770>

<C1B6BCB1B4EBBCBCBDC3B1E2342DC3D6C1BE2E687770> 권2 동경잡기 東京雜記 동경잡기 173 권2 불우 佛宇 영묘사(靈妙寺) 부(府)의 서쪽 5리(里)에 있다. 당 나라 정관(貞觀) 6년(632) 에 신라의 선덕왕(善德王)이 창건하였다. 불전(佛殿)은 3층인데 체제가 특이하다. 속설에 절터는 본래 큰 연못이었는데, 두두리(豆豆里) 사람들이 하룻밤 만에 메 우고 드디어 이 불전을 세웠다. 고 전한다. 지금은

More information

조선왕조 능 원 묘 기본 사료집 -부록 : 능 원 묘의 현대적 명칭표기 기준안 차 례 서 장 : 조선왕실의 능 원 묘 제도 11 제 1부 능 원 묘 기본 사료 Ⅰ. 능호( 陵 號 ) 및 묘호( 廟 號 )를 결정한 유래 1. 건원릉( 健 元 陵 ) 21 2. 정릉( 貞 陵 ) 22 3. 헌릉( 獻 陵 )

More information

<C0CEBCE2BABB2D33C2F7BCF6C1A420B1B9BFAAC3D1BCAD203130B1C72E687770>

<C0CEBCE2BABB2D33C2F7BCF6C1A420B1B9BFAAC3D1BCAD203130B1C72E687770> 해제 면양행견일기 沔 陽 行 遣 日 記 이 자료는 한말의 개화파 관료, 김윤식 金 允 植 (1835~1922)이 충청도 면천 沔 川 에 유배하면서 동학농민혁명 시기에 전문 傳 聞 한 것을 일일이 기록한 일기책 이다. 수록한 부분은 속음청사 續 陰 晴 史 의 권 7로 내제 內 題 가 면양행견일기 沔 陽 行 遣 日 記 로 되어 있는 부분 가운데 계사년 癸 巳 年

More information

민주장정-노동운동(분권).indd

민주장정-노동운동(분권).indd 민주장정 100년, 광주 전남지역 사회운동 연구 노동운동사 정 호 기 농민운동 1 목 차 제1장 연구 배경과 방법 07 1. 문제제기 2. 기존 연구의 검토 3. 연구 대상의 특성과 변화 4. 연구 자료와 연구 방법 07 10 12 16 제2장 이승만 정부 시대의 노동조합운동 19 1. 이승만 정부의 노동정책과 대한노총 1) 노동 관련 법률들의 제정과 광주

More information

과 위 가 오는 경우에는 앞말 받침을 대표음으로 바꾼 [다가페]와 [흐귀 에]가 올바른 발음이 [안자서], [할튼], [업쓰므로], [절믐] 풀이 자음으로 끝나는 말인 앉- 과 핥-, 없-, 젊- 에 각각 모음으로 시작하는 형식형태소인 -아서, -은, -으므로, -음

과 위 가 오는 경우에는 앞말 받침을 대표음으로 바꾼 [다가페]와 [흐귀 에]가 올바른 발음이 [안자서], [할튼], [업쓰므로], [절믐] 풀이 자음으로 끝나는 말인 앉- 과 핥-, 없-, 젊- 에 각각 모음으로 시작하는 형식형태소인 -아서, -은, -으므로, -음 . 음운 [ㄱ] [국], [박], [부억], [안팍] 받침의 발음 [ㄷ] [곧], [믿], [낟], [빋], [옫], [갇따], [히읃] [ㅂ] [숩], [입], [무릅] [ㄴ],[ㄹ],[ㅁ],[ㅇ] [간], [말], [섬], [공] 찾아보기. 음절 끝소리 규칙 (p. 6) [ㄱ] [넉], [목], [삭] [ㄴ] [안따], [안꼬] [ㄹ] [외골], [할꼬]

More information

6±Ç¸ñÂ÷

6±Ç¸ñÂ÷ 6 6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과천심상소학교 졸업증서(문헌번호 03-004) 일제강점기 과천초등학교의 유일한 한국인 교장이었던 맹준섭임을 알 수 있다.

More information

<C3D6C1BE5FBBF5B1B9BEEEBBFDC8B0B0DCBFEFC8A32831333031323120C3D6C1BEBABB292E687770>

<C3D6C1BE5FBBF5B1B9BEEEBBFDC8B0B0DCBFEFC8A32831333031323120C3D6C1BEBABB292E687770> 우리 시의 향기 사랑하는 일과 닭고기를 씹는 일 최승자, 유 준 서울예술대학교 문예창작과 강사/문학평론가 한 숟갈의 밥, 한 방울의 눈물로 무엇을 채울 것인가, 밥을 눈물에 말아먹는다 한들. 그대가 아무리 나를 사랑한다 해도 혹은 내가 아무리 그대를 사랑한다 해도 나는 오늘의 닭고기를 씹어야 하고 나는 오늘의 눈물을 삼켜야 한다.

More information

초등국어에서 관용표현 지도 방안 연구

초등국어에서 관용표현 지도 방안 연구 80 < 관용 표현 인지도> 남 여 70 60 50 40 30 20 10 0 1 2 3 4 5 6 70 < 관용 표현 사용 정도> 남 여 60 50 40 30 20 10 0 4학년 가끔쓴다 써본적있다 전혀안쓴다 5학년 가끔쓴다 써본적있다 전혀안쓴다 6학년 가끔쓴다 써본적있다 전혀안쓴다 70 < 속담 인지도> 남 여 60 50 40 30 20 10 0 1 2

More information

177

177 176 177 178 179 180 181 182 183 184 185 186 187 188 (2) 양주조씨 사마방목에는 서천의 양주조씨가 1789년부터 1891년까지 5명이 합격하였다. 한산에서도 1777년부터 1864년까지 5명이 등재되었고, 비인에서도 1735년부터 1801년까지 4명이 올라있다. 서천지역 일대에 넓게 세거지를 마련하고 있었 던 것으로

More information

제주어 교육자료(중등)-작업.hwp

제주어 교육자료(중등)-작업.hwp 여는말 풀꽃, 제주어 제주어는 제주인의 향기입니다. 제주인의 삶의 손끝에서 피어나는 삶의 향기이고, 꿈의 내음입니다. 그분들이 어루만졌던 삶이 거칠었던 까닭에 더욱 향기롭고, 그 꿈이 애틋했기에 더욱 은은합니다. 제주어는 제주가 피워낸 풀잎입니다. 제주의 거친 땅에 뿌리를 내리고 싹을 틔우고, 비바람 맞고 자랐기에 더욱 질박합니다. 사철 싱그러운 들풀과 들꽃향기가

More information

¸é¸ñ¼Ò½ÄÁö 63È£_³»Áö ÃÖÁ¾

¸é¸ñ¼Ò½ÄÁö 63È£_³»Áö ÃÖÁ¾ 정보나눔 섭이와 함께하는 여행 임강섭 복지과 과장 여름이다. 휴가철이다. 다 들 어디론가 떠날 준비에 마음 이 들떠 있는 시기가 아닌가 싶다. 여행 매니아까지는 아니 지만, 나름 여행을 즐기는 사 람으로서 가족들과 신나는 휴 가를 보낼 계획에 살짝 들떠 있는 나에게 혼자만 신나지 말 고 같이 좀 신났으면 좋겠다며 가족들과 같이 가면 좋은 여행 눈이 시리도록

More information

01Report_210-4.hwp

01Report_210-4.hwp 연구보고서 210-4 해방 후 한국여성의 정치참여 현황과 향후 과제 한국여성개발원 목 차 Ⅰ 서 론 Ⅱ 국회 및 지방의회에서의 여성참여 Ⅲ 정당조직내 여성참여 및 정당의 여성정책 Ⅳ 여성유권자의 투표율 및 투표행태 Ⅴ 여성단체의 여성정치참여 확대를 위한 운동 Ⅵ 여성의 정치참여 확대를 위한 향후 과제 참고문헌 부 록 표 목 차 Ⅰ 서 론 . 서론 1.

More information

<C3D1BCB15FC0CCC8C45FBFECB8AE5FB1B3C0B0C0C75FB9E6C7E228323031362D352D32315FC5E4292E687770>

<C3D1BCB15FC0CCC8C45FBFECB8AE5FB1B3C0B0C0C75FB9E6C7E228323031362D352D32315FC5E4292E687770> 총선 이후 우리 교육의 방향 당 체제에서 우리 교육의 전망과 교육행정가들의 역할 박 호 근 서울시의회 의원 교육위원회 위원 서론 년 월 일 제 대 국회의원 선거가 치러졌다 선거는 바로 민의 의 반영이기 때문에 총선결과를 살펴보고 왜 이러한 결과가 나왔는가를 분석해 본 후 년 월 일을 기점으로 제 대 국회의원들의 임기가 시 작되는 상황에서 우리 교육이 어떻게

More information

목 차 營 下 面 5 前 所 面 71 後 所 面 153 三 木 面 263 龍 流 面 285 都 已 上 條 367 同 治 六 年 (1867) 正 月 日 永 宗 防 營 今 丁 卯 式 帳 籍 범례 1. 훼손 등의 이유로 판독이 불가능한 글자는 로 표기함. 단, 비정 이 가능한 경우는 ( ) 안에 표기함. 2. 원본에서 누락된 글자는 [ ] 안에 표기함. 단, 누락된

More information

639..-1

639..-1 제639호 [주간] 2014년 12월 15일(월요일) http://gurotoday.com http://cafe.daum.net/gorotoday 문의 02-830-0905 대입 준비에 지친 수험생 여러분 힘내세요 신도림테크노마트서 수험생과 학부모 600명 대상 대입설명회 구로아트밸리서는 수험생 1,000명 초대 해피 콘서트 열려 구로구가 대입 준비로 지친

More information

교육 과 학기 술부 고 시 제 20 11-36 1호 초 중등교육법 제23조 제2항에 의거하여 초 중등학교 교육과정을 다음과 같이 고시합니다. 2011년 8월 9일 교육과학기술부장관 1. 초 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은 별책 1 과 같습니다. 2. 초등학교 교육과정은 별책

교육 과 학기 술부 고 시 제 20 11-36 1호 초 중등교육법 제23조 제2항에 의거하여 초 중등학교 교육과정을 다음과 같이 고시합니다. 2011년 8월 9일 교육과학기술부장관 1. 초 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은 별책 1 과 같습니다. 2. 초등학교 교육과정은 별책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11 361호 [별책 3] 중학교 교육과정 교육 과 학기 술부 고 시 제 20 11-36 1호 초 중등교육법 제23조 제2항에 의거하여 초 중등학교 교육과정을 다음과 같이 고시합니다. 2011년 8월 9일 교육과학기술부장관 1. 초 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은 별책 1 과 같습니다. 2. 초등학교 교육과정은 별책 2 와 같습니다. 3.

More information

시험지 출제 양식

시험지 출제 양식 2013학년도 제2학기 제1차 세계사 지필평가 계 부장 교감 교장 2013년 8월 30일 2, 3교시 제 3학년 인문 (2, 3, 4, 5)반 출제교사 : 백종원 이 시험 문제의 저작권은 풍암고등학교에 있습니다. 저 작권법에 의해 보호받는 저작물이므로 전재와 복제는 금지 되며, 이를 어길 시 저작권법에 의거 처벌될 수 있습니다. 3. 전근대 시기 (가)~(라)

More information

우리나라의 전통문화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체험합시다.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가집시다. 5. 우리 옷 한복의 특징 자료 3 참고 남자와 여자가 입는 한복의 종류 가 달랐다는 것을 알려 준다. 85쪽 문제 8, 9 자료

우리나라의 전통문화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체험합시다.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가집시다. 5. 우리 옷 한복의 특징 자료 3 참고 남자와 여자가 입는 한복의 종류 가 달랐다는 것을 알려 준다. 85쪽 문제 8, 9 자료 통합 우리나라 ⑵ 조상님들이 살던 집에 대 해 아는 어린이 있나요? 저요. 온돌로 난방과 취사를 같이 했어요! 네, 맞아요. 그리고 조상님들은 기와집과 초가집에서 살았어요. 주무르거나 말아서 만들 수 있는 전통 그릇도 우리의 전통문화예요. 그리고 우리 옷인 한복은 참 아름 답죠? 여자는 저고리와 치마, 남자는 바지와 조끼를 입어요. 명절에 한복을 입고 절을

More information

상품 전단지

상품 전단지 2013 2013 추석맞이 추석맞이 지역우수상품 안내 안내 지역우수상품 지역 우수상품을 안내하여 드리오니 명절 및 행사용 선물로 많이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역우수상품을 구입하시면 지역경제가 살아납니다. 즐거운 한가위 보내시고, 복 많이 받으세요! - 경기동부상공회의소 임직원 일동 - 지역우수상품을 구입하시면 지역경제가 살아납니다.

More information

::: 해당사항이 없을 경우 무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검토항목 검 토 여 부 ( 표시) 시 민 : 유 ( ) 무 시 민 참 여 고 려 사 항 이 해 당 사 자 : 유 ( ) 무 전 문 가 : 유 ( ) 무 옴 브 즈 만 : 유 ( ) 무 법 령 규 정 : 교통 환경 재

::: 해당사항이 없을 경우 무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검토항목 검 토 여 부 ( 표시) 시 민 : 유 ( ) 무 시 민 참 여 고 려 사 항 이 해 당 사 자 : 유 ( ) 무 전 문 가 : 유 ( ) 무 옴 브 즈 만 : 유 ( ) 무 법 령 규 정 : 교통 환경 재 시 민 문서번호 어르신복지과-1198 주무관 재가복지팀장 어르신복지과장 복지정책관 복지건강실장 결재일자 2013.1.18. 공개여부 방침번호 대시민공개 협 조 2013년 재가노인지원센터 운영 지원 계획 2013. 01. 복지건강실 (어르신복지과) ::: 해당사항이 없을 경우 무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검토항목 검 토 여 부 ( 표시) 시 민 : 유 ( ) 무

More information

2

2 1 2 3 4 5 6 또한 같은 탈북자가 소유하고 있던 이라고 할수 있는 또 한장의 사진도 테루꼬양이라고 보고있다. 二宮喜一 (니노미야 요시가즈). 1938 년 1 월 15 일생. 신장 156~7 센치. 체중 52 키로. 몸은 여윈형이고 얼굴은 긴형. 1962 년 9 월경 도꾜도 시나가와구에서 실종. 당시 24 세. 직업 회사원. 밤에는 전문학교에

More information

화이련(華以戀) 141001.hwp

화이련(華以戀) 141001.hwp 年 花 下 理 芳 盟 段 流 無 限 情 惜 別 沈 頭 兒 膝 夜 深 雲 約 三 십년을 꽃 아래서 아름다운 맹세 지키니 한 가닥 풍류는 끝없는 정이어라. 그대의 무릎에 누워 애틋하게 이별하니 밤은 깊어 구름과 빗속에서 삼생을 기약하네. * 들어가는 글 파르라니 머리를 깎은 아이가 시린 손을 호호 불며 불 옆에 앉아 있다. 얼음장 같은 날씨에 허연 입김이 연기처럼

More information

ÆòÈ�´©¸® 94È£ ³»Áö_ÃÖÁ¾

ÆòÈ�´©¸® 94È£ ³»Áö_ÃÖÁ¾ 사람 안간힘을 다해 행복해지고 싶었던 사람, 허세욱을 그리다 - 허세욱 평전 작가 송기역 - 서울 평통사 노동분회원 허세욱. 효순이 미선이의 억울한 죽음에 대 해 미국은 사죄하라는 투쟁의 현장에 서 그 분을 처음 만났다. 평택 대추리 의 넓은 들판을 두 소녀의 목숨을 앗 아간 미군들에게 또 빼앗길 순 없다며 만들어 온 현수막을 대추초교에 같이 걸었다. 2007년

More information

歯1##01.PDF

歯1##01.PDF 1.? 1.?,..,.,. 19 1.,,..,. 20 1.?.,.,,...,.,..,. 21 1,.,.,. ( ),. 10 1? 2.5%. 1 40. 22 1.? 40 1 (40 2.5% 1 ). 10 40 4., 4..,... 1997 ( ) 12. 4.6% (26.6%), (19.8%), (11.8%) 23 1. (?).. < >..,..!!! 24 2.

More information

<5BC1F8C7E0C1DF2D31B1C75D2DBCF6C1A4BABB2E687770>

<5BC1F8C7E0C1DF2D31B1C75D2DBCF6C1A4BABB2E687770> 제3편 정 치 제3편 정치 제1장 의회 제1절 의회 기구 제2절 의회기구 및 직원 현황 자치행정전문위원회 자치행정전문위원 산업건설위원회 산업건설전문위원 제1장 의회 321 제3절 의회 현황 1. 제1대 고창군의회 제1대 고창군의회 의원 현황 직 위 성 명 생년월일 주 소 비 고 322 제3편 정치 2. 제2대 고창군의회 제2대 고창군의회 의원 현황 직 위

More information

120229(00)(1~3).indd

120229(00)(1~3).indd 법 률 국회에서 의결된 공직선거법 일부개정법률을 이에 공포한다. 대 통 령 이 명 박 2012년 2월 29일 국 무 총 리 김 황 식 국 무 위 원 행정안전부 맹 형 규 장 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소관) 법률 제11374호 공직선거법 일부개정법률 공직선거법 일부를 다음과 같이 개정한다. 제21조제1항에 단서를 다음과 같이 신설한다. 다만,세종특별자치시의 지역구국회의원

More information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Android 용 Brother Image Viewer 설명서 버전 0 KOR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표입니다. Android는

More information

Ä¡¿ì_44p °¡À» 89È£

Ä¡¿ì_44p °¡À» 89È£ 2012 vol.89 www.tda.or.kr 2 04 06 8 18 20 22 25 26 Contents 28 30 31 38 40 04 08 35 3 photo essay 4 Photograph by 5 6 DENTAL CARE 7 Journey to Italy 8 9 10 journey to Italy 11 journey to Italy 12 13 Shanghai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