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접수된원고중본지투고규정및원고작성방법에의거해작성하지않은원고는본지편집위원회에서저자에게수정및보완을요구할수있고투고자는이에따라야한다. 6. IDI 도시연구 게재논문에대한저작권은인천연구원에귀속된다. 단필자의사용권은허락한다. Ⅲ. 논문의기본요건 1. 투고자는 IDI 도시연구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5. 접수된원고중본지투고규정및원고작성방법에의거해작성하지않은원고는본지편집위원회에서저자에게수정및보완을요구할수있고투고자는이에따라야한다. 6. IDI 도시연구 게재논문에대한저작권은인천연구원에귀속된다. 단필자의사용권은허락한다. Ⅲ. 논문의기본요건 1. 투고자는 IDI 도시연구"

Transcription

1 IDI 도시연구 편집및발간규정 2007년 3월 12일제정 2008년 4월 25일개정 2008년 8월 20일개정 2011년 5월 6일개정 2012년 4월 17일개정 2012 년 12월 17일개정 2013년 9월 16일개정 2014년 4월 4일개정 2016년 6월 10일개정 2017년 2월 16일개정 2017년 7월 20일개정 Ⅰ. IDI 도시연구 의성격과구성 1. 인천연구원 ( 이하연구원이라한다 ) 에서발간하는학술지의명칭은 IDI 도시연구 라칭한다. 2. IDI 도시연구 는연구원이발간하는정기간행물로서, 논문을게재하는것을원칙으로한다. 논문은창의적인연구결과및일정한주제에관한연구성과 동향 전망을학술논문의형식에따라기술한것을말한다. 3. 연구원에서발간하는 IDI 도시연구 의편집 발간에관한사항은규정이정하는바에따른다. 다만, 이규정에서정하지아니한사항에관하여는편집위원회에서따로정한다. Ⅱ. 논문투고및게재절차 1. 원고는상시접수하며, 접수일자는원고가본지편집위원회에도착한날로한다. 2. 논문은이메일 ( ) 로투고한다. 3. 투고자는본지의투고신청서에논문제목, 목차, 주저자의이름, 소속및직급 / 직위, 주민등록상의주소, 연락처와함께, 원고의주요내용을기재하여제출하여야한다. 또한, 논문뒤에는참고문헌과국문초록및영문초록을반드시제시해야한다. 4. 교신저자 ( 해당원고관련문의에응할수있는공동저자 ) 가별도로있다면, 교신저자의이름, 교신저자의소속및직급 / 직위, 주민등록상의주소, 연락처등을기재하고, 주저자와공동저자를반드시구분하여명시한다.

2 5. 접수된원고중본지투고규정및원고작성방법에의거해작성하지않은원고는본지편집위원회에서저자에게수정및보완을요구할수있고투고자는이에따라야한다. 6. IDI 도시연구 게재논문에대한저작권은인천연구원에귀속된다. 단필자의사용권은허락한다. Ⅲ. 논문의기본요건 1. 투고자는 IDI 도시연구 의논문작성요령에따라작성된원고파일, 논문투고신청서, KCI 문헌유사도검사결과확인서, 연구윤리규정준수서약서를함께제출해야한다. 논문투고신청서에는논문제목 ( 한글 영문 ), 필자명 ( 한글 영문 ), 소속기관과직위 ( 한글 영문 ), 주소 ( 자택및직장 ), 전화및팩스번호 (E-메일주소포함 ) 등을빠짐없이기재하였는지확인한다. 2. 투고논문은다른학술지또는간행물에출간되지않는것이어야하며, 접수된원고는연구원의소정의심사를거쳐게재여부를결정한다. 3. 연구부정행위가있는논문은게재하지않는다. 연구부정행위는위조, 변조, 표절, 부당한저자표시, 부당한중복게재, 연구부정행위에대한조사방해행위를말한다. (1) 위조 는존재하지않는원자료또는연구자료, 연구결과등을허위로만들거나기록또는보고하는행위를말한다. (2) 변조 는연구재료, 장비, 과정등을인위적으로조작하거나연구원자료또는연구자료를임의로변형 삭제함으로써연구내용또는결과를왜곡하는행위를말한다. (3) 표절 은다음의각목과같이, 일반적지식이아닌타인의독창적인아이디어또는창작물을적절한출처표시없이활용함으로써, 제3자에게자신의창작물인것처럼인식하게하는행위를말한다. 1 타인의연구내용전부또는일부를출처표시없이그대로활용하는경우 2 타인의저작물의단어 문장구조를일부변형하여사용하면서출처표시를하지않는경우 3 타인의독창적인생각등을활용하면서출처를표시하지않은경우 4 타인의저작물을번역하여활용하면서출처를표시하지않은경우 (4) 부당한저자표시는다음각목과같이연구내용또는결과에대하여공헌또는기여를한사람에게정당한이유없이저자자격을부여하지않거나, 공헌또는기여를하지않는사람에게감사의표시또는예우등을이유로저자자격을부여하는행위를말한다. 1 연구내용또는결과에대한공헌또는기여가없음에도저자자격을부여하는경우 2 연구내용또는결과에대한공헌또는기여가있음에도저자자격을부여하지않는경우 3 지도학생의학위논문을학술지등에지도교수의단독명의로게재 발표하는경우

3 (5) 부당한중복게재는연구자가자신의이전연구결과와동일또는실질적으로유사한저작물을출처표시없이게재한후, 연구비를수령하거나별도의연구업적으로인정받는경우등부당한이익을얻는행위를말한다. (6) 연구부정행위에대한조사방해행위는본인또는타인의부정행위에대한조사를고의로방해하거나제보자에게위해를가하는행위를말한다. 4. 논문의내용은제목 ( 한글 ), 저자명 ( 한글 ), 차례, 본문, 참고문헌, 국문초록, 주제어, 영문초록 (A bstract), 영문주제어 (Keywords) 등의순으로구성된다. 5. 주제어는 5개이내로한정한다. 6. 논문은본문, 각주, 참고문헌, 부록 ( 필요시 ) 을포함하여 200자원고지 150매이내로한다. 7. 도시리포트및서평의원고분량은글, 그림및표, 사진을포함해 200자원고지 70매이내로한정한다. 8. 원고분량이본규정보다지나치게초과또는미달하는경우에는본지편집위원회가저자에게조정을요구할수있으며, 저자는이에따라야한다. 9. 초록은 B5용지 15행내외의분량으로작성하며, 논문명, 저자명, 초록및주제어는모두국문과외국어 ( 영어 ) 로표기해야한다. 10. 모든원고는한글프로그램을사용하여아래의편집체제를따라작성해야한다. 편집용지 문단모양 글자모양 용지 B5, 단면, 좁게여백 : 상 / 하 15, 좌 / 우 20 머리말 15, 꼬리말 15, 제본 0 여백 : 좌 / 우 0, 상 / 하 0 줄간격 : 160 들여쓰기 : 2 양쪽혼합, 낱말간격 0 장제목 절제목 본문 직접인용 글꼴 : 휴먼명조 ( 또는신명조 ), 진하게크기 : 14.5 point 장평 : 95, 자간 : -5 글꼴 : 휴먼명조 ( 또는신명조 ), 진하게크기 : 13.5 point 장평 : 95, 자간 : -5 글꼴 : 휴먼명조 ( 또는신명조 ) 크기 : 10.5 point 장평 : 95, 자간 : -5 글꼴 : 휴먼명조 ( 또는신명조 ) 크기 : 9 point 장평 : 100, 자간 : 0 기타각주크기 : 9.5 point

4 목차크기 : 10 point 논문제목 : 18.5 point 논문부제 : 14.5 point Ⅳ. 논문구성요소별작성요령 1. 저자표기및저자약력작성 (1) 국문제목밑에국문저자명을기재한다. (2) 저자가 1인일경우, 국문저자명의오른쪽위에 * 를입력하고, 각주에소속및직급 / 직위를표기한다. 저자가복수일경우, 주저자가맨앞에오도록하고저자와저자사이에가운뎃점 ( ) 을넣어구분한다 ( 주저자, 공동저자, 교신저자등기입가능 ) (3) 저자의약력에는저자의현재소속과부서 ( 또는학과 ), 직위 ( 또는직급 ) 를순서대로작성하고, 교신저자의이메일주소를기재해다음과같이작성한다. 1 1인저자 * 인천연구원도시경영연구실연구위원 ( idiresearch@ii.re.kr) 2 2인이상저자 ( 주저자와교신저자가같은경우 ) * 인천연구원도시경영연구실연구위원, 교신저자 ( idiresearch@ii.re.kr) ** 인천연구원도시기반연구실연구위원 3 2인이상저자 ( 주저자와교신저자가다른경우 ) * 인천연구원도시경영연구실연구위원 ** 인천연구원도시기반연구실연구위원, 교신저자 ( idiresearch@ii.re.kr) 2. 내용목차의번호는 Ⅰ. 1. 1) (1) 1의순서를따라야한다. 3. 표와그림에는 < 표 1>, < 그림 1> 등과같이일련번호를부여해야한다. 표제목은해당표의상단중앙에맞추기로, 그림제목은해당그림하단에중앙맞추기로표기해야한다. 표와그림에있는글자와숫자는선명해야하며, 흑백으로작성해야한다. 4. 본문의인용문헌과각주, 참고문헌은다음과같이작성한다. 1) 인용문헌 (1) 본문의인용문헌은저자의이름, 출판년도, 인용한쪽을적어표시한다. 국문저자명은성과이름을모두밝히고, 영문저자명은성만표기하며, 중국과일본등한자표기저자명은국문저자명의표기방법에준한다. (2) 같은문헌을다시언급하는경우에도처음과같은요령으로처리하며, 혼란을주는 같은글, 같은책, 앞의글, 앞의책 등의표현은사용하지않는다.

5 (3) 한번에여러문헌을언급해야하는경우에는한괄호안에서세미콜론 (;) 으로나누어언급한다. (4) 신문, 주간지, 월간지등의무기명기사를언급해야하는경우에는지명, 발행年年 / 月月 / 日日 ( 월간지의경우발행年年 / 月月 ), 쪽수를괄호안에넣어표기한다. (5) 표기예는다음과같다. 1 단독연구 : 손정목 (2007) 에따르면, Smith(1992, 94) 는, 이들의연구 ( 김용창 1997; 송도영 2009, 96) 는, 라고보고있다 ( 윤호영 2001; 조한혜정 2011). 2 2인연구 : 서현진 민병일 (2001) 에의하면, Abrams and Jajodia(1992) 는, 라고주장하고있다 (Gilbert and Gubar 1978, 1-25; Murphy 1988, 39-52). 3 3인이상연구 : 김만중외 (2001) 는, Avram et al.(2009) 는, 라고지적한바있다 (Fa rmwinkle et al. 1985, 233). 4 신문, 주간지, 월간지등 : ( 동아일보 17/02/15). ( 월간경향 09/02, 233) 2) 각주 (1) 본문중에부연설명을필요로하는내용이있을경우, 해당내용의마지막글자오른쪽어깨에일련번호 ( 예 : 1), 2), 3), ) 를붙이고, 해당페이지하단에각주로처리한다. (2) 각주에는가능한한인용자료의출처를기재하지않는다. 자료출처는본문에인용표시를한뒤참고문헌에기재해야한다. 본문에인용표시를하기힘들경우각주에출처를기재할수있다. 이경우에도인용자료를참고문헌에포함시켜야한다. 3) 참고문헌 (1) 국문참고문헌을가나다순으로먼저열거한후동양문헌을기재한다. 그다음서양문헌을알파벳순으로나열한후, 신문기사, 인터넷웹검색자료를기재한다. (2) 단행본의경우저자, 출판연도, 서명, 페이지 ( 필요한경우 ), 출판사의순으로기록하고, 국문및동양문헌의서명에는겹낫표 ( ), 서양문헌은이탤릭체로표시한다. 국문보고서및학술지논문의경우에는논문제목에홑낫표 ( ) 를표기한다. (3) 동일한저자의문헌은연대순으로나열하고, 동일한연도의문헌이 2개이상있을경우에는순서 ( 가나다또는알파벳순 ) 에따라연대뒤에 a, b, c 를기입한다. (4) 서양문헌의저자는성, 이름순으로표기한다. (5) 저자가복수일경우모든저자를다밝힌다. (6) 인터넷검색자료는제작자, 제작연도, 주제명, 웹주소와검색일자순으로기재한다. 웹에공개되어있는전자책은서명옆에 [ebook] 을표기한다.

6 (7) 표기예는다음과같다. 1 국문단행본및보고서, 논문김석철 건축과도시의인문학. 서울 : 돌베개. 홍익표 진시원 세계화시대의정치학. 서울 : 오름. 조영무 최용환 이준호 경기도주요공항주변지역항공기소음피해대책연구. 경기연구원. 인천광역시 인천미래성장동력 8대전략산업육성방안. 김미향 자아탄력성증진훈련이중학생자아탄력성에미치는효과. 경북대학교교육대학원석사학위논문. 강옥련 허철수 청소년기부모의자녀교육과갈등척도모형연구. 상담학연구 12(6): 영문단행본 Bell, Daniel The Coming of Post-Industrial Society: A Venture in Social Forecasting. Ne w York: Basic Books. Berelson, Bernard R., Paul F. Lazarsfeld, and William McPhee Voting. Chicago: Universit y of Chicago Press. 3 영문논문 Jilberto, Alex E. Fernandez Military Bureaucracy, Political Opposition, and Democratic Transition. Latin American Perspectives 18(1): Partz, M., Mentro, J. P., Lauter, P., Scarcelli, T. A., Alexandrowicz, M. P., Banshi, P. P.,...Saul s, C. E A qualitative study of modern Native American dance. Journal of Dance Methodology 12(3): 번역서베버, 막스 (Weber, Max) 유교와도교 이상율역. 문예출판사. 클레그 히긴스 스파이비 (Clegg, Stewart R., Winton Higgins, and Tony Spybey) 경제문화 : 포스트유교주의와사회민주주의. 공유식 김혁래 박길성 유흥준편. 신경제사회와의이해. 역사비평사 Weber, Max. 1951(1920). The Religion of China, translated by Hans H. Gerth. New York: Free Press. 5 신문기사, 주간지, 월간지등이은상. 여성의사표신사임당. 동아일보 : 5면.

7 안병만. 지자체, 풀뿌리민주주의의시작과시련. 월간중앙. 1991(8): 인터넷웹검색자료 내항재개발지지부진 상상플랫폼 우선추진. 경인일보 gin.com/main/view.php?device=pc&key= ( 검색일 : 2017년 7월 20일 ) 오동근 한국도시정책의미래. 검색일 : ). 연속간행물내용목차서비스. 검색일 : ). 김영범 신동호 북한문예론 [ebook]. 서울 : 톨스토이. mall/ebook-detailview.asp?contentsid=154( 검색일 : ). Philip B. Kurland and Ralph Lerner, eds The Founders Constitution. Chicago: University of Chicago Press. February 28, 2010) Kirsi Peltonen, Noora Ellonen, Helmer B. Larsen, and Karin Helweg-Larsen Parental V iolence and Adolescent Mental Health, European Child & Adolescent Psychiatry 19, 11: , doi: /s 초록작성법 (1) 국문초록의경우국문제목 -국문저자명 -국문요약본 -국문주제어순으로작성한다. (2) 영문초록의경우영문제목 -영문저자명 ( 성, 이름 )-영문요약본 -영문주제어순으로작성한다. 6. 사사표기방법 (1) 사사 ( 謝辭 ) 표기및연구비출처는논문첫페이지제목각주에필자의소속과직위에앞서기재한다. (2) 논문의투고접수일과심사수정일, 게재확정일은논문의참고문헌바로앞본문에편집위원회에서기재한다. Ⅴ. 기타사항 1. 본문속에서약어를사용하고자할때해당용어를처음사용할땐풀어쓰고그다음부터는약어를사용해도된다. 예 ) 유럽통화제도 (EMS: European Monetary System) 는 1979 년 3월창설되었다. EMS 는현재유럽공동체의 2. 필자자신의논문이나저술을지칭할때 졸고 라는용어를사용하지말고반드시필자의이름을적어밝혀야한다.

8 3. 국문원고는한글사용을원칙으로한다. (1) 한자는혼동의우려가있는경우에한하여먼저한글을쓰고괄호속에한자를부기한다. 예 ) 지체주의 ( 肢體主義 ) (2) 외래어는학계에서통용되는번역어를사용하되, 존재하지않는경우첫번에한하여한글번역어를적고괄호안에외래용어를부기한다. 예 ) 조합주의 (corporatism) (3) 외국인명은교육부의외래어표기법기준에따라현지발음대로표기하며첫번에한하여한글표기에이어괄호속에원어명을부기한다. 예 ) 마오쩌둥 ( 毛澤東 ), 셰보르스키 (Adam Przeworski)... (4) 외국지명은교육부의외래어표기법기준에따라현지발음대로표기한다. 단, 혼란의우려가있을경우첫번에한하여한글표기에이어괄호속에원어명을부기한다. 필요시간략한설명을추가할수있다. 예 ) 뉴욕, 치앙마이, 타간로크 (Taganrog, 러시아남서부의로스토프주에위치한도시 ) Ⅵ. 발간 1. 원고교정 (1) 편집위원회는오탈자, 비문 ( 非文 ), 논리전개의오류등을교정하거나, 저자에게수정을요구할수있다. 2. 게재논문및순서결정 (1) 투고논문의심사가모두종료된후, 편집위원회는심사결과등급에따라해당호에게재할논문을확정한다. (2) 기획논문과일반논문의게재편수는연간발간계획에의거하며, 기획주제에부합하는일반논문을기획논문으로조정할수있다. (3) 발간계획의게재편수를초과할경우, 게재 로판정받았더라도, 논문게재를보류할수있으며, 보류된논문은저자와협의하여다음호에게재할수있다. 3. 원고료지급 (1) 채택된논문에한해소정의원고료를지급한다. 단, 원고료는실제게재된후에지급하고, 게재당시의연구원일반예산- 학술지발간지급기준을적용하여지급하는것을원칙으로한다. (2) 원내연구진이투고하여게재가확정된경우, 원고료의 50% 를지급한다. 4. 발행횟수와시기

9 (1) 본지는 1년에 2회발행하는것을원칙으로한다. 다만, 본지편집위원회에서필요하다고인정될경우발행횟수를조정할수있다. (2) 발행일은매년 6월 30일과 12월 30일로정한다. 5. 저작권 (1) IDI 도시연구 게재논문에대한저작권은연구원에귀속된다. 단필자의사용권은허락한다. 6. 발행부수 (1) 본지의발행부수와인쇄의질등은연구원에서정한다.

10 IDI 도시연구 편집위원회규정 2007년 7월 15일제정 2010년 5월 20일개정 2012년 4월 17일개정 2012 년 12월 17일개정 2013년 9월 16일개정 2014년 4월 4일개정 2016년 6월 10일개정 2017년 2월 16일개정 2017년 7월 20일개정 2018년 2월 1일개정 1. 구성 (1) 편집위원회는연구원내 외인사로구성하며, 편집위원장 1인을포함하여 20인이내로구성한다. 도시연구분야의국제교류협력강화를위해약간명의해외편집위원을둘수있다. 편집위원회의전문적인운영을위해학술간사와편집간사를둘수있다. 2. 임무 (1) 편집위원회는학술지에게재할원고의모집과편집, 발간등 IDI 도시연구 의발행에관한제반업무를관장한다. (2) 또한 IDI 도시연구 의편집및발간규정, 편집위원회회칙등 IDI 도시연구 의발간에필요한제반규정에관한사항을결정한다. 3. 편집위원장, 편집위원의선출기준 (1) 편집위원장은인천연구원장이임명또는위촉한다. (2) 편집위원은편집위원장의추천을받아인천연구원원장이임명또는위촉한다. (3) 편집위원의구성은특정지역및전공분야에편중되지않아야한다.

11 4. 편집위원장및위원, 간사의역할 (1) 편집위원장은투고논문의모집, 논문의심사의뢰와공정한심사, 발간등 IDI 도시연구 의편집과발간에따르는제반업무에대한총괄적인권한과책임을가진다. (2) 편집위원은투고논문의심사자추천및의뢰, 투고자와심사자간의의견중재, 심사결과에대한심의, 원고수정의뢰및원고수정보완여부확인, 최종게재논문의선정, 게재순서의결정, 본지의발행부수의결정, 원고게재료및심사료수준결정등의권한을가진다. (3) 편집위원회의구성원은위원회활동과관련하여취득한투고자의개인적정보를외부에유출해서는안된다. (4) 학술간사는기획논단의구성, 필진추천및섭외, 학술지의대외홍보업무를담당하며, 편집간사는편집위원회의준비및회의록작성, 투고원고접수, 편집위원장이최종승인한심사결과의통보, IDI 도시연구 의출간 배포, 원고게재료및심사료지급서류작성등 IDI 도시연구 발간에따른제반회계및행정실무를담당한다. 5. 편집위원장및위원의임기 (1) 위원장과위원의임기는 2년이며, 연임할수있다. (2) 위원장은편집위원회를통해편집위원을추천받은후원장의승인을얻어편집위원을추가위촉할수있다. 단임기는잔여임기에한해편집위원으로활동한다. (3) 위원장의부재가생긴경우편집위원회에서회의를통해위원장을선출하며, 원장의허락을통해위원장의역할을대신한다. 단임기는잔여임기에한해편집위원장으로활동한다. 6. 편집위원회회의 (1) 편집위원회회의는정기회의와임시회의로구분한다. 정기회의는연 2회분기별로개최하고, 임시회의는위원장또는재적위원 1/3 이상의요청에의해위원장이소집한다. (2) 편집위원회회의의의장은위원장이되고, 위원장의결석시에는출석위원들이임시의장을선출해회의를진행한다. (3) 편집위원회회의는재적위원과반수의출석으로개의 ( 開議 ) 하고, 출석위원과반수 ( 위임포함 ) 의찬성으로의결한다. 가부동수일때에는의장이결정권을가진다. (4) 해외거주편집위원은회의참석이어려우므로개의를위한정족수에산입하지아니한다. (5) 온라인으로회의를진행할경우에도동일한방법으로회의를진행한다. 7. 회의비지급

12 (1) 편집위원회에회의에참석하거나서면의견서를제출한외부위원 ( 인천연구원직원이아닌 위원 ) 에게는소정의회의비를지급할수있다.

13 IDI 도시연구 논문심사규정 2008년 9월 10일제정 2011년 5월 6일개정 2012년 4월 17일개정 2012 년 12월 17일개정 2013년 9월 16일개정 2014년 4월 4일개정 2016년 6월 10일개정 2017년 2월 16일개정 2017년 7월 20일개정 2017년 12월 4일개정 2018 년 11월 15일개정 1. 심사대상 (1) IDI 도시연구 에게재하려는모든논문은소정의심사를거쳐야한다. (2) 도시리포트및서평도편집위원회의심의를거쳐심사할수있다. 2. 심사절차 (1) 1차심사 : 투고된논문은해당분야의전공심사위원 3인을위촉하여심사한다. 단편집위원회에서적합성검토를하여투고된논문이부적합하다고판정하면 1차심사전에반려할수있다. (2) 재심사 : 1차심사결과재심사가필요한경우 1차심사위원이저자의원고수정본을재심사한다. (3) 논문심사자는심사의뢰를받은후 2주이내에심사총평과함께심사결과 (A, B, C, D) 를제출하여야하며, 수정 보완요구사항을명기하여야한다. (4) 편집위원회는심사결과를심사위원의실명을삭제한후 논문심사결과통보및수정요구서 를즉시투고자에게송부하여야한다. (5) 논문심사종합판정결과가 수정후재심사 인경우투고자는심사결과를통보받은후 90일내에수정논문을제출하여야하며, 그렇지않은경우논문투고를포기한것으로간주

14 한다. 단, 수정논문을 90일내에제출할수없을경우에는사전에사유서를제출하여야하며, 위원회가그사유의합당성을인정한경우에한하여추후수정논문의제출이허용될수있다. (6) 심사위원평가결과가 수정후재심사 로판정되었을경우, 필자가수정한논문에대하여재심사한다. (7) 재심사의경우에도동일한심사절차과정에의해심사를진행한다. (8) 심사결과에이의신청이있을경우편집위원회장은제출된이의내용검토를위해편집위원회를소집하고, 출석위원 2/3 이상의동의를얻은경우편집위원전원이해당논문을재심사하여다수결에따라재심여부를의결한다. 출석위원 2/3 이상의동의를얻지못한경우에는원래심사결과를적용한다. 3. 심사위원선정 (1) 편집위원회는해당분야의전공자중에서심사하려는논문과의전공일치도및연구업적등을고려하여심사위원을선정, 위촉한다. (2) 편집위원장이나편집위원이논문을투고할경우, 당해투고논문의심사위원선정과정에참여할수없다. 다만해당분야의심사위원을추천할수있다. (3) 편집위원장이나편집위원이투고한논문은특별한경우를제외하고는편집위원을심사위원으로선정할수없다. 인천연구원직원이투고할경우에도특별한경우를제외하고인천연구원직원을심사위원으로선정할수없다. (4) 심사위원은 3인을위촉하며, 논문의투고자와심사위원은논문의심사과정에서각각에대하여익명으로처리한다. (5) 편집위원을심사위원으로선정할경우전체논문심사위원의 30% 미만을유지하도록한다. (6) 논문을심사하는위원에게는소정의심사료를지급할수있다. 4. 논문심사기준 (1) 심사위원은객관적기준과자율적판단에의거공정한심사가되도록하되본지의논문심사의견서의양식에맞춰다음의심사기준을고려하여심사한다. - 본지투고규정및원고작성방법의준수여부 - 주제의독창성 - 연구방법의적절성과연구자료의신뢰성 - 논문의학술적또는정책적기여도

15 - 인천광역시를포함한타도시, 국가의연구 - 논문및체제의일관성 - 표 그림 사진 지도 참고문헌 ( 각주 ) 의적절성 - 선행연구의검토 - 국문 영문초록의질적수준 (2) 심사위원은학문적양심에따라논문을공정하게심사하여야하며논문의위조, 변조, 표절, 이중게재등연구부정행위및연구윤리규정에위반된사항은즉시편집위원회에통보해야한다. 5. 심사위원의익명성 (1) 논문의심사과정에서저자와심사위원은공개하지않는다. (2) 심사위원은심사과정에서얻은정보를공개하거나남용하지아니하여야하며, 저자와심사위원은편집위원회를통해서만의견을개진할수있다. 6. 논문심사판정기준 (1) 논문심사의판정은 게재가, 수정후게재, 수정후재심, 게재불가 의 4가지로하며다음에준한다. 단, 수정후재심 은 1회에한한다. 1 게재가 ( 평점평균 3.3점이상 ) - 심사위원 3인이모두 A로평가한경우 - 심사위원 2인이 A로평가하고, 1인이 B로평가한경우 - 심사위원 2인이 A로평가하고, 1인이 C로평가한경우 - 심사위원 3인중 1인이 A로평가하고, 2인이 B로평가한경우 2 수정후게재 ( 평점평균 3.0점 ) - 심사위원 3인중 2인이 A로평가하고, 1인이 D로평가한경우 - 심사위원 3인이각각 A, B, C로평가한경우 - 심사위원 3인이모두 B로평가한경우 3 수정후재심사 ( 평점의평균 2.0점이상 2.7점이하 ) - 심사위원 3인중 2명이 B로평가하고, 1인이 C로평가한경우 - 심사위원 3인이각각 A, B, D로평가한경우 - 심사위원 3인중 1인이 A로평가하고, 2인이 C로평가한경우

16 - 심사위원 3인이각각 A, C, D로평가한경우 - 심사위원 3인중 2인이 B로평가하고, 1인이 D로평가한경우 - 심사위원 3인중 1인이 B로평가하고, 2인이 C로평가한경우 - 심사위원 3인이각각 B, C, D로평가한경우 - 심사위원 3인이모두 C로평가한경우 - 심사위원 3인중 1인이 A로평가하고, 2인이 D로평가한경우 4 게재불가 ( 평점의평균 1.7점이하 ) - 심사위원 3인중 2인이 C로평가하고, 1인이 D로평가한경우 - 심사위원 3인중 1인이 B로평가하고, 2인이 D로평가한경우 - 심사위원 3인중 1인이 C로평가하고, 2인이 D로평가한경우 - 심사위원 3인이모두 D로평가한경우 논문심사판정기준표 유형번호 평가결과 총점 평균 판정 비고 1 A A A A A B A A C 게재가 게재확정 4 A B B A A D 수정후필자가논문을수정한후편집위원회에서이를확인하 6 A B C B B B 게재고게재 8 B B C A B D 심사위원의의견을참고하여필자는논문을수정하고, 10 A C C A C D 수정논문과수정사항개요를제출하여야하며, 편집수정후 12 B B D 위원회에서는심사위원 3인에게재심사를의뢰하고평 13 B C C 재심사가결과평점의평균 3.0점이상이면편집위원회에서확 14 B C D 인후게재 15 C C C A D D C C D B D D 게재 19 C D D 불가 20 D D D 소요기간 (1) 논문심사위원위촉 : 편집위원회는논문접수후 10 일내로심사위원을위촉한다. 다만투고

17 논문이 IDI 도시연구 의성격에부합하는지에대한검토가필요한경우 2주내로기간을연장해심사위원을위촉한다. (2) 1차심사 : 심사위원은심사를의뢰받은후로부터 2주내로심사의견서를편집위원회에제출하며, 부득이한경우편집위원장의판단하에 3주까지연장할수있다. 심사거절, 심사지연등의이유로심사위원을교체하는경우편집위원회는기본심사기간을단축할수있다. (3) 재심사 : 심사위원은재심사를의뢰받은후로부터 10일내에심사의견서를편집위원회에제출하며, 부득이한경우편집위원장의판단하에 2주까지연장할수있다. 심사위원의연락두절, 사망등의이유로심사위원을교체하는경우편집위원회는기본심사기간을단축할수있다. (4) 논문수정보완 : 1차심사결과 게재불가 를제외한수정보완요구사항이있는논문의경우투고자는수정보완의뢰를받은후로부터 10일내에수정보완한논문을편집위원회에제출해야한다. 수정후게재 판정논문은수정결과표와함께기존심사자 3인에게확인요청을보내원고를확인하는과정을거친다. 만일정당한사유없이기한을초과할경우 게재불가 로판정할수있다. (5) 논문수정확인 : 편집위원회는투고자가다시제출한논문이수정보완요구대로수정되었는지확인한다. 1차의경우 10일내에, 2차이후에는 7일내에검토의견서를투고자에게통보해야한다. 검토의견서작성이지체될경우, 투고자에게일정을통지하고연장할수있다.

기독교학문연구회 신앙과학문 투고규정 (2) 기독교학문연구회에 5년이상가입한경력이있는자 (3) 한국연구재단의등재 ( 후보 ) 학술지의편집위원경험이있는자 (4) 최근 10년동안한국연구재단의등재 ( 후보 ) 학술지에 10편, SSCI 급국제저널에 5편이상논문을발표한실적이있는

기독교학문연구회 신앙과학문 투고규정 (2) 기독교학문연구회에 5년이상가입한경력이있는자 (3) 한국연구재단의등재 ( 후보 ) 학술지의편집위원경험이있는자 (4) 최근 10년동안한국연구재단의등재 ( 후보 ) 학술지에 10편, SSCI 급국제저널에 5편이상논문을발표한실적이있는 편집위원회규정 2001년 1월 28일제정 2004년 1월 1일개정 2007년 1월 1일개정 2010년 2월 1일개정 2011년 8월 19일개정 2012년 4월 6일개정 2014년 1월 16일개정 제1장총칙제1조본위원회는기독교학문연구회편집위원회 ( 이하 편집위원회 ) 라칭한다. 제2조편집위원회는기독교학문연구회회칙제6장에의거하여설치된다. 제3조편집위원회가관장하는학회지

More information

행정사항에대한총괄적인책임과권한을가진다. 2 편집위원회는다음각호의권한을가진다. 1. 투고논문의심사의뢰 2. 투고자와심사자간의의견중재 3. 심사결과에대한판정 4. 최종게재논문의선정 5. 게재순서의결정 6. 학술지발행부수의결정 7. 사이버논문집간행에관한사항 8. 투고료및심사

행정사항에대한총괄적인책임과권한을가진다. 2 편집위원회는다음각호의권한을가진다. 1. 투고논문의심사의뢰 2. 투고자와심사자간의의견중재 3. 심사결과에대한판정 4. 최종게재논문의선정 5. 게재순서의결정 6. 학술지발행부수의결정 7. 사이버논문집간행에관한사항 8. 투고료및심사 학술지편집및발간세칙 제정 2015. 08. 17 개정 2016. 08. 30 개정 2018. 04. 30 제 1 장총칙 제1조 ( 목적 ) 이세칙은한국감정원부동산연구원 ( 이하 연구원 ( 硏究院 ) 이라한다 ) 에서발간하는 부동산분석 등학술지의발간에필요한사항을정함을목적으로한다. 제2조 ( 적용원칙 ) 연구원에서발간하는학술지는이세칙이정하는바에따른다. 단, 이세칙에서정하지아니한세부사항에관하여는부동산연구원장

More information

06. 부록 1.hwp

06. 부록 1.hwp [ 부록 1] 학술지편집및발간세칙 제정 2015. 8. 17 제 1 장총칙 제 1 조 ( 목적 ) 이세칙은한국감정원부동산연구원 ( 이하 연구원 ( 硏究院 ) 이라한다 ) 에서발간하는 부동산분석 등학술지의발간에필요한사항을정함을목적으로한다. 제 2 조 ( 적용원칙 ) 연구원에서발간하는학술지는이세칙이정하는바에따른다. 단, 이세칙에서 정하지아니한세부사항에관하여는부동산연구원장

More information

1. 투고및게재논문은원저에한한다. 2. 국내외학술지나학회지에게재되었거나투고중인논문은본학술지에투고할수없다. 3. 분할논문투고및게재를하지않는것을원칙으로한다. 제 6 조 ( 논문의수정 ) 투고자는논문의평가과정에서제시된편집위원과심사위원의의견을최대한수용하여논문에반영해야한다. 제

1. 투고및게재논문은원저에한한다. 2. 국내외학술지나학회지에게재되었거나투고중인논문은본학술지에투고할수없다. 3. 분할논문투고및게재를하지않는것을원칙으로한다. 제 6 조 ( 논문의수정 ) 투고자는논문의평가과정에서제시된편집위원과심사위원의의견을최대한수용하여논문에반영해야한다. 제 학술지 한국교육 윤리지침 The Journal of Korean Education 2008. 6. 1 제정 2011. 4. 15 개정 2012. 2. 20 개정 제 1 조 ( 목적 ) 이지침은학술지 한국교육 발행지침제6조 2항에의거해학술지 한국교육 의윤리지침을정함을목적으로한다. 제 2조 ( 적용대상 ) 이지침은학술지 한국교육 에논문투고및게재를포함하여발간과관련된제반행위에참여하는자에게적용한다.

More information

유네스코관계법규집(2016.3.17)_KJ규정 개정내용 반영.hwp

유네스코관계법규집(2016.3.17)_KJ규정 개정내용 반영.hwp Korea Journal 발간규정 전부개정 2015. 3. 1. 개정 2016. 1. 1. 2016. 3. 17.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규정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이하 위원회 라 한다)가 발행하는 영문 한국학 학술지 Korea Journal (이하 KJ 라 한다)의 발간에 필요한 사항을 정함 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적용범위) KJ의 발간과 관련하여

More information

Ⅵ. 학위논문및개별연구과제보고서작성안내 1. 석박사학위논문체제 2. 양식예시 3. 제본된표지및표제지의규격및양식 4. 문헌기재방법의예 5. 학위논문파일작성방법 6. 영문논문작성체제 7. 개별연구과제보고서제출양식 석 박사학위논문체제 1) 규격 : 4 6 배판 (19cm 26cm) 2) 내지 : 70 파운드이상모조지 3) 표지색상 : 짙은청색 4) 제본형식 :

More information

[필자제공본]( 개정)『東洋學』편집심사 규정.hwp

[필자제공본]( 개정)『東洋學』편집심사 규정.hwp 東洋學 편집심사규정 2010.05.20. 전면개정 2014.03.05. 부분개정 2015.10.06. 부분개정 2017.04.01. 부분개정 제 1 장편집위원회 제1 조 ( 목적 ) 이규정은 단국대학교동양학연구원 ( 이하 본연구원 라고한다.) 의전문학술지 東洋學 ( 영문명 :The Oriental Studies) 의간행에따른편집위원회구성과운영그리고논문심사를위한제반세부사항을정하는데,

More information

1. 박사학위논문체제 1) 규격 : 4 6배판 (19cm 26cm) 2) 내지 : 70파운드이상모조지 3) 표지색상 : 짙은청색 4) 제본형식 : 클로즈양장 5) 표지인쇄 : ( 참조 ) 에따르되명조체활자-금박으로한다. 6) 논문편집순서 ( 반드시순서에따를것 ) (1)

1. 박사학위논문체제 1) 규격 : 4 6배판 (19cm 26cm) 2) 내지 : 70파운드이상모조지 3) 표지색상 : 짙은청색 4) 제본형식 : 클로즈양장 5) 표지인쇄 : ( 참조 ) 에따르되명조체활자-금박으로한다. 6) 논문편집순서 ( 반드시순서에따를것 ) (1) 박사학위청구논문작성체제 홍익대학교 1. 박사학위논문체제 2. 양식예시 3. 제본된표지및표제지의규격및양식 4. 문헌기재방법의예 5. 학위논문파일작성방법 6. 영문논문작성체제 1. 박사학위논문체제 1) 규격 : 4 6배판 (19cm 26cm) 2) 내지 : 70파운드이상모조지 3) 표지색상 : 짙은청색 4) 제본형식 : 클로즈양장 5) 표지인쇄 : ( 참조 )

More information

1. 박사학위논문체제 1) 규격 : 4 6배판 (19cm 26cm) 2) 내지 : 70파운드이상모조지 3) 표지색상 : 짙은청색 4) 제본형식 : 클로즈양장 5) 표지인쇄 : ( 참조 ) 에따르되명조체활자-금박으로한다. 6) 논문편집순서 ( 반드시순서에따를것 ) (1)

1. 박사학위논문체제 1) 규격 : 4 6배판 (19cm 26cm) 2) 내지 : 70파운드이상모조지 3) 표지색상 : 짙은청색 4) 제본형식 : 클로즈양장 5) 표지인쇄 : ( 참조 ) 에따르되명조체활자-금박으로한다. 6) 논문편집순서 ( 반드시순서에따를것 ) (1) 박사학위청구논문작성체제 홍익대학교 1. 박사학위논문체제 2. 양식예시 3. 제본된표지및표제지의규격및양식 4. 문헌기재방법의예 5. 학위논문파일작성방법 6. 영문논문작성체제 1. 박사학위논문체제 1) 규격 : 4 6배판 (19cm 26cm) 2) 내지 : 70파운드이상모조지 3) 표지색상 : 짙은청색 4) 제본형식 : 클로즈양장 5) 표지인쇄 : ( 참조 )

More information

1997 4 23 2000 9 5 2003 9 10 2008 2 20 2008 12 10 2011 7 1 2012 8 17 2014 9 19 2015 3 31 2015 6 30 2016 9 30 2017 6 30 2019 3 31 326 327 328 < >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게재불가로확정된논문은통보한날로부터 개월내에재투고를금한다 제약기간이지난뒤 에는논문의내용을근본적으로수정보완하고 재투고 임을명기하여다시투고할수있다 제4조 ( 학회지의발간및원고접수 ) 학회지는년 회발간하며 발간일은 월 일 월 일 월 일 월 일로하여정규호를총 회발간하고 년 회기

게재불가로확정된논문은통보한날로부터 개월내에재투고를금한다 제약기간이지난뒤 에는논문의내용을근본적으로수정보완하고 재투고 임을명기하여다시투고할수있다 제4조 ( 학회지의발간및원고접수 ) 학회지는년 회발간하며 발간일은 월 일 월 일 월 일 월 일로하여정규호를총 회발간하고 년 회기 투고규정 1982년 12월 4일제정, 1993년 5월 28일개정 1998년 1월 24일개정, 2000년 11월 17일개정 2001년 11월 17일개정 2005년 4월 1일개정 2007년 3월 12일개정 2009년 3월 1일개정 2010년 9월 11일개정 2011년 5월 27일개정 2012년 4월 17일개정 2013년 4월 6일개정 2015년 11월 28일개정

More information

제2항. 당연직인위원장은연구부회장이, 부위원장은학술부회장과편집위원장이맡는다. 위원은편집위원과해당연구윤리심사에적합한학회내외인사로한다. 위원장은위원회를대표하며, 위원회구성및활동이필요한경우부위원장과상의하여위원회를구성한다. 제3항. 위원장은위원회의제반업무를처리하기위해편집위원을

제2항. 당연직인위원장은연구부회장이, 부위원장은학술부회장과편집위원장이맡는다. 위원은편집위원과해당연구윤리심사에적합한학회내외인사로한다. 위원장은위원회를대표하며, 위원회구성및활동이필요한경우부위원장과상의하여위원회를구성한다. 제3항. 위원장은위원회의제반업무를처리하기위해편집위원을 기독교학문연구회연구윤리규정 2007 년 7 월 1 일제정 2016 년 4 월 1 일개정 2017 년 7 월 1 일개정 제1장총칙제1조 ( 목적 ) 제1항. 이규정은기독교학문연구회 ( 이하학회 ) 의모든회원이학술과연구활동을수행하는과정에서마땅히기독교인으로서그리고학자로서준수해야할윤리적원칙을제시함으로써학회와기독교학자의윤리의식을고양하는데목적이있다. 제2항. 이규정은학회회원의연구윤리를확립하고연구부정행위발생시공정하고체계적인진실성조사를위한연구윤리위원회

More information

한국행정학보 편집위원회관련규정 - 편집위원회운영규정 - 논문기고및게재에관한규정 - 논문심사규정 - 표절규정 - 1 -

한국행정학보 편집위원회관련규정 - 편집위원회운영규정 - 논문기고및게재에관한규정 - 논문심사규정 - 표절규정 - 1 - 한국행정학보 편집위원회관련규정 - 편집위원회운영규정 - 논문기고및게재에관한규정 - 논문심사규정 - 표절규정 - 1 - 편집위원회운영규정 (2012.1.9. 개정.2012.1.9. 시행 ) 제 1 장총칙 제 1 조 ( 목적 ) 본규정은한국행정학회 한국행정학보 편집위원회운영에관한제반사항을 규정하는것을목적으로한다. 제 2 장편집위원회의구성 제2조 ( 편집위원회의구성

More information

KAMALL_v15_n4(3교).hwp

KAMALL_v15_n4(3교).hwp 논문투고규정 203 논문투고규정 제정 1997 년 4 월 23 일개정 2000 년 9 월 5 일개정 2003 년 9 월 10 일개정 2008 년 2 월 20 일개정 2008 년 12 월 10 일개정 2011 년 7 월 1 일개정 2012 년 8 월 17 일 1조논문의내용멀티미디어언어교육의이론및실제에관한내용, 즉멀티미디어외국어교육교과과정, 멀티미디어를활용한교수및학습방법,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행정학석사학위논문 공공기관기관장의전문성이 조직의성과에미치는영향 년 월 서울대학교행정대학원 행정학과행정학전공 유진아

행정학석사학위논문 공공기관기관장의전문성이 조직의성과에미치는영향 년 월 서울대학교행정대학원 행정학과행정학전공 유진아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I. 1. 1) Multicultural Education Review (MER). 2), : - ( (300 ), (600 ). - APA 6. ( 9 ). -. 3) Mult

I. 1. 1) Multicultural Education Review (MER). 2), : - ( (300 ), (600 ). - APA 6. ( 9 ). -. 3) Mult I. 1. 1) Multicultural Education Review (MER). 2), : - (2015 1 1 https://kame.jams.or.kr). - 200 100 150. - (300 ), (600 ). - APA 6. ( 9 ). -. 3) Multicultural Education Review (MER) : - Taylor & Francis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문학석사학위논문 존밀링턴싱과이효석의 세계주의비교 로컬 을중심으로 년 월 서울대학교대학원 협동과정비교문학 이유경

문학석사학위논문 존밀링턴싱과이효석의 세계주의비교 로컬 을중심으로 년 월 서울대학교대학원 협동과정비교문학 이유경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감사위원회 규정

감사위원회 규정 감사위원회규정 (DIMS-S003-000) 제 1 장총칙 제 1 조 ( 목적 ) 이규정은두산인프라코어주식회사 ( 이하 " 회사 라한다 ) 의감사위원회 ( 이하 " 위원회 " 라고한다 ) 의효율적인운영을위하여필요한사항을규정함을목적으로한다 제 2 조 ( 적용범위 ) 위원회에관한사항은법령 정관또는이사회규정에정하여진것이외에는이규정이정하는바에의한다. 제 3 조 ( 직무와권한

More information

Ⅱ. 한국청소년연구 논문작성요령 1. 논문은 HWP(MS 워드 ) 프로그램을사용하여 A4 용지에단면으로작성한후논문 1 부와 논문파일을함께제출한다. 2. 논문은한글사용을원칙으로하며, 의미혼동의가능성이있는경우에한하여 ( ) 안에 한자또는원어를병기한다. 외국인의인명은원어그대

Ⅱ. 한국청소년연구 논문작성요령 1. 논문은 HWP(MS 워드 ) 프로그램을사용하여 A4 용지에단면으로작성한후논문 1 부와 논문파일을함께제출한다. 2. 논문은한글사용을원칙으로하며, 의미혼동의가능성이있는경우에한하여 ( ) 안에 한자또는원어를병기한다. 외국인의인명은원어그대 한국청소년연구 논문작성요령 Ⅰ. 한국청소년연구 논문투고일반사항 1. 본학술지에게재할논문은청소년학과, 이와관련되는분야의연구에한하며, 다른학술지또는간행물에발표되지않은독창적인것이어야한다. ( 단, 석 박사학위논문의경우타학술지나간행물에발표하지않은경우는게재할수있다.) 2. 본학술지의출판은연간 4회를원칙으로하며, 출판시기는 1호는 2월 28일, 2호는 5월 31일, 3호는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 C617720BBF3B4E3BBE7B7CAC1FD20C1A632B1C72E687770>

< C617720BBF3B4E3BBE7B7CAC1FD20C1A632B1C72E687770> IT&Law 상담사례집 - 제 2 권 - IT&Law 상담사례집제2권 - 1 - 제 1 장프로그램저작권일반 - 2 - IT&Law 상담사례집제2권 - 3 - 제 1 장프로그램저작권일반 - 4 - IT&Law 상담사례집제2권 - 5 - 제 1 장프로그램저작권일반 - 6 - IT&Law 상담사례집제2권 - 7 - 제 1 장프로그램저작권일반 - 8 -

More information

법학박사학위논문 실손의료보험연구 2018 년 8 월 서울대학교대학원 법과대학보험법전공 박성민

법학박사학위논문 실손의료보험연구 2018 년 8 월 서울대학교대학원 법과대학보험법전공 박성민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이차적저작물을작성할수있습니다. 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이저작물에적용된이용허락조건을명확하게나타내어야합니다.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한국인격교육학회 편집발간규정.hwp

한국인격교육학회 편집발간규정.hwp 한국인격교육학회 편집 발간 규정 2004년 1월 15일 제정 2007년 9월 29일 제1차 개정 2009년 3월 21일 제2차 개정 2011년 3월 19일 제3차 개정 2013년 2월 16일 제4차 개정 2015년 2월 14일 제5차 개정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본 규정은 한국인격교육학회 학회지 人 格 敎 育 의 편집과 발간에 관련된 제반 사항을 규정하기

More information

<B3EDB9AEC0DBBCBAB9FD2E687770>

<B3EDB9AEC0DBBCBAB9FD2E687770> (1) 주제 의식의 원칙 논문은 주제 의식이 잘 드러나야 한다. 주제 의식은 논문을 쓰는 사람의 의도나 글의 목적 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2) 협력의 원칙 독자는 필자를 이해하려고 마음먹은 사람이다. 따라서 필자는 독자가 이해할 수 있는 말이 나 표현을 사용하여 독자의 노력에 협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3) 논리적 엄격성의 원칙 감정이나 독단적인 선언이

More information

국기원태권도연구 논문관련지침 3 국기원태권도연구 심사지침 2010 년 4 월 7 일제정 2010 년 5 월 12 일개정 2010 년 6 월 15 일개정 2011 년 6 월 1 일개정 2012 년 8 월 24 일개정 2013 년 2 월 26 일개정 2014 년 11 월 12 일개정 2016 년 1 월 6 일개정 2017 년 3 월 14 일개정 2018 년 6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제7조 ( 응시자격 ) 다음의요건을갖추고지도교수의추천을받은자는자격시험에응시할수있다. 1. 외국어시험은 1학기이상수학한자 2. 종합시험은 3학기이상수학하고 18학점이상취득자제8조 ( 시험과목 ) 1 외국어시험과목은영어로한다. 2 종합시험의전공과목은 3과목으로한다. 제9조

제7조 ( 응시자격 ) 다음의요건을갖추고지도교수의추천을받은자는자격시험에응시할수있다. 1. 외국어시험은 1학기이상수학한자 2. 종합시험은 3학기이상수학하고 18학점이상취득자제8조 ( 시험과목 ) 1 외국어시험과목은영어로한다. 2 종합시험의전공과목은 3과목으로한다. 제9조 경영 정책과학대학원학위수여규정 규칙제 249호, 제정 1992. 2.17. 규칙제 299호, 개정 1994. 3.11. 규칙제 304호, 개정 1994. 9. 1. 규칙제 403호, 개정 1997.10. 1. 규칙제 438호, 개정 1999. 9.13. 규칙제 444호, 개정 1999.11.18. 규칙제 481호, 개정 2000. 5.29. 규칙제 507호,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ISSN 2005-1034 제 3 권제 2 호 한국정보전자통신기술학회지 2010. 12. 특집 : 정보보안 IPTV 콘텐츠보호및사용자인증시스템설계 이영석 / 9 위치기반서비스에서개인정보보호를위한가변 Cloaking 영역설계 김주용, 이병관 / 16 Wang-Zhang-Zhang-Khan 의원격사용자인증스킴에대한위조공격 양형규 / 26 유비쿼터스센서노드를위한보안메커니즘구현

More information

경영학석사학위논문 투자발전경로이론의가설검증 - 한국사례의패널데이타분석 년 8 월 서울대학교대학원 경영학과국제경영학전공 김주형

경영학석사학위논문 투자발전경로이론의가설검증 - 한국사례의패널데이타분석 년 8 월 서울대학교대학원 경영학과국제경영학전공 김주형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 예 ) 위의책, p 참고문헌은저자, 저서 / 논문명, 출판지, 출판사, 출판년도의순으로표기한다. 1 먼저한글문헌을소개하고, 이후외국문헌을소개한다. 저자가한국인일경우가나다순, 외국인일경우알파벳순으로실으며. 동일인의자료는출판연도순으로나열한다. 2 번역서의

( 예 ) 위의책, p 참고문헌은저자, 저서 / 논문명, 출판지, 출판사, 출판년도의순으로표기한다. 1 먼저한글문헌을소개하고, 이후외국문헌을소개한다. 저자가한국인일경우가나다순, 외국인일경우알파벳순으로실으며. 동일인의자료는출판연도순으로나열한다. 2 번역서의 1. 음악이론연구 의원고는 글 (.hwp) 로작성하는것을원칙으로한다. 2. 원고는한글표기를원칙으로한다. 그러나개념어, 인명, 지명, 책명, 작품명등과같이한자및외래어의표기가필요한경우에는 ( ) 안에기재하도록한다. ( 예 ) 무조성 (Atonality), 젠더 (gender), 라이프찌히 (Leipzig) 단, 앞에서언급된용어가반복하여사용될때에는한글만표기한다.

More information

GOXMLYPRVJPX.hwp

GOXMLYPRVJPX.hwp 나사렛대학교재활보조공학센터편집위원회규정 1 조 ( 목적) 본규정은재활ㆍ보조공학, 품서비스프로그램등에관한학술과기술의발전, 보급, 적용을위하여 발간되는 " 재활공학연구(Journal of Rehabilitation Technology)( 이하 학술지 라한다)" 와기타간행물 의질적수준고와체계적이고효율적인발간절차를규정함을목적으로한다. 2 조 ( 학술지편집위원회의설치)

More information

학위논문의체제 ( 교육대학원 : ) Ⅰ. 논문의규격 1) 인쇄 ( 제본 ) 판형 : 4 6 배판 ( mm) 2) 표지소프트커버 : 연갈색레자크 (200g/m 2 ) 3) 지질 : 백색모조지 (80g/m 2 이상 ) 4) 본문내용규격 : 13

학위논문의체제 ( 교육대학원 : ) Ⅰ. 논문의규격 1) 인쇄 ( 제본 ) 판형 : 4 6 배판 ( mm) 2) 표지소프트커버 : 연갈색레자크 (200g/m 2 ) 3) 지질 : 백색모조지 (80g/m 2 이상 ) 4) 본문내용규격 : 13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작성지침 동아대학교교육대학원 학위논문의체제 ( 교육대학원 : 2018.9.10.) Ⅰ. 논문의규격 1) 인쇄 ( 제본 ) 판형 : 4 6 배판 (190 260mm) 2) 표지소프트커버 : 연갈색레자크 (200g/m 2 ) 3) 지질 : 백색모조지 (80g/m 2 이상 ) 4) 본문내용규격 : 130 200mm 5) A4 용지기준여백설정상

More information

정의권한을갖는다. 2. 위원회는투고자의학회지윤리규정및편집규정준수를점검, 확인하여야한다. 3. 위원회는투고논문심사자선정에공정을기하여야하며, 논문의내용을가장전문적으로평가할수있는심사자를선정하여야한다. 4. 위원회는심사자와투고자간원활한의견교환을위하여최선을다하여야한다. 5. 위

정의권한을갖는다. 2. 위원회는투고자의학회지윤리규정및편집규정준수를점검, 확인하여야한다. 3. 위원회는투고논문심사자선정에공정을기하여야하며, 논문의내용을가장전문적으로평가할수있는심사자를선정하여야한다. 4. 위원회는심사자와투고자간원활한의견교환을위하여최선을다하여야한다. 5. 위 한국건축정책학회지편집규정 2014 년 00 월 00 일제정 < 제 1 장 > 총칙 제 1 조 ( 목적 ) 본규정은사단법인건축정책학회 ( 이하학회 ) 가정기적으로발행하는학회지의편집및발간에관한전반 적인사항을규정하는것을목적으로한다. 제 2 조 ( 학회지명칭 ) 학회지의명칭은 한국건축정책연구 (Journal of Architectural Policies)" 라고한다.

More information

USC HIPAA AUTHORIZATION FOR

USC HIPAA AUTHORIZATION FOR 연구 목적의 건강정보 사용을 위한 USC HIPAA 승인 1. 본 양식의 목적: 건강보험 이전과 책임에 관한 법(Health Insurance Portability and Accountability Act, HIPAA)이라고 알려진 연방법은 귀하의 건강정보가 이용되는 방법을 보호합니다. HIPAA 는 일반적으로 귀하의 서면 동의 없이 연구를 목적으로 귀하의

More information

¿µ¿øÇÑÄ£±¸µé-201È*

¿µ¿øÇÑÄ£±¸µé-201È* 2014 Journal of the Korea America Friendship Society (KAFS) Journal of the Korea America Friendship Society (KAFS) LASTING FRIENDS Journal of the Korea America Friendship Society (KAFS) LASTING FRIENDS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교육학석사학위논문 윤리적입장에따른학교상담자의 비밀보장예외판단차이분석 년 월 서울대학교대학원 교육학과교육상담전공 구승영

교육학석사학위논문 윤리적입장에따른학교상담자의 비밀보장예외판단차이분석 년 월 서울대학교대학원 교육학과교육상담전공 구승영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04-투고규정및판권지.hwp

04-투고규정및판권지.hwp 한약정보연구회지투고규정 2013.08.09. 제정 2013.09.11. 개정 1. 일반원칙 1-1. 투고자격 투고자의자격은한약정보연구회회원으로한다. 다만, 편집위원회에서원고를청탁한경우는예외로 한다. 1-2. 원고게재여부및게재순서 원고는심사위원들의심사를받은후편집위원회의심의를거쳐게재여부를결정한다. 채택된원고 의게재순서는최종원고의접수순으로한다. 1-3. 중복게재및무단게재

More information

한국우주과학회보 한국우주과학회보 ( 표지사진설명 ) 한국우주과학회보제 15 권 2 호, 2006 년 10 월 5 한국우주과학회 2006 년가을학술발표회일정표 일시 : 2006년 10월 26일 ( 목 ) 12:00 ~ 27일 ( 금 ) 12:00 장소 : 한국천문연구원 ( 은하수홀1층소극장, 본관1층대회의실 ) 주관 : 사단법인한국우주과학회후원 :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발표논문

More information

2002report hwp

2002report hwp 2002 연구보고서 210-23 가족법상친권 양육권및면접교섭권제도의실효성확보방안연구 한국여성개발원 발간사 연구요약. 연구의목적 . 가족법상친권 양육권및면접교섭권제도의내용 1. 친권에관한검토 2. 양육권에관한검토 3. 면접교섭권에관한검토 4. 관련문제점 . 가족법상친권 양육권 면접교섭권제도의시행현황 1. 공식통계를통해본시행현황 2. 친권 양육권 면접교섭권관련법원실무

More information

내지-교회에관한교리

내지-교회에관한교리 내지-교회에관한교리 2011.10.27 7:34 PM 페이지429 100 2400DPI 175LPI C M Y K 제 31 거룩한 여인 32 다시 태어났습니까? 33 교회에 관한 교리 목 저자 면수 가격 James W. Knox 60 1000 H.E.M. 32 1000 James W. Knox 432 15000 가격이 1000원인 도서는 사육판 사이즈이며 무료로

More information

- 2 -

- 2 -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49),, 2009/08/04;,, 2009/08/16;,, 2009/10/05. - 9 - - 10 - - 11 - 56),, 2009/10/10. - 12 - - 13 - - 14 - 58) 통일부발간 2010 북한권력기구도 의조선로동당조직도를수정하여필자가작성한것임 -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2013여름시론(3-5)

2013여름시론(3-5) 2013 Vol.7 No.3 & CONTENTS 04 06 10 20 26 32 38 44 52 56 62 68 74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特 輯 특집Ⅱ 특정 전문직 종사자의 안전보건 이슈 특집Ⅱ 10) 11) 운송산업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한 일부 연구는 디젤연소 한 56세 근로자로서

More information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 사 ) 대한국토 도시계획학회학회지편집규정 1977년 03월 19일제정 1982년 01월 17일개정 1982년 12월 22일개정 2000년 12월 31일개정 2004년 11월 01일개정 2006년 01월 01일개정 2008년 12월 31일개정 2010년 09월 08일개정 2010년 12월 03일개정 2014년 12월 30일개정 2015년 05월 08일개정

More information

3. 다음은카르노맵의표이다. 논리식을간략화한것은? < 나 > 4. 다음카르노맵을간략화시킨결과는? < >

3. 다음은카르노맵의표이다. 논리식을간략화한것은? < 나 > 4. 다음카르노맵을간략화시킨결과는? < > . 변수의수 ( 數 ) 가 3 이라면카르노맵에서몇개의칸이요구되는가? 2칸 나 4칸 다 6칸 8칸 < > 2. 다음진리표의카르노맵을작성한것중옳은것은? < 나 > 다 나 입력출력 Y - 2 - 3. 다음은카르노맵의표이다. 논리식을간략화한것은? < 나 > 4. 다음카르노맵을간략화시킨결과는? < > 2 2 2 2 2 2 2-3 - 5. 다음진리표를간략히한결과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EndNote X2 초급 분당차병원도서실사서최근영 ( )

EndNote X2 초급 분당차병원도서실사서최근영 ( ) EndNote X2 초급 2008. 9. 25. 사서최근영 (031-780-5040) EndNote Thomson ISI Research Soft의 bibliographic management Software 2008년 9월현재 X2 Version 사용 참고문헌 (Reference), Image, Fulltext File 등 DB 구축 참고문헌 (Reference),

More information

< DC1A6C1D6C1BEC7D5BBE7C8B8BAB9C1F6B0FCBBE7BEF7BAB8B0EDBCADC7A5C1F62E696E6464>

< DC1A6C1D6C1BEC7D5BBE7C8B8BAB9C1F6B0FCBBE7BEF7BAB8B0EDBCADC7A5C1F62E696E6464> Jeju Community Welfare Center Annual Report 2015 성명 남 여 영문명 *해외아동을 도우실 분은 영문명을 작성해 주세요. 생년월일 E-mail 전화번호(집) 휴대폰 주소 원하시는 후원 영역에 체크해 주세요 국내아동지원 국외아동지원 원하시는 후원기간 및 금액에 체크해 주세요 정기후원 월 2만원 월 3만원 월 5만원 )원 기타(

More information

- 2 -

- 2 - 보도자료 미래부 - 부산시, 아시아디지털방송아카데미 ( 가칭 ) 설립공동협력키로 - 부산콘텐츠마켓 과함께아시아공동체의방송발전에크게기여할것 - - 1 - - 2 - - 3 - [ 붙임 1] 아시아디지털방송아카데미설립 MOU 체결 ( 안 ) ㆍ 2 7 6 10 5-4 - 참고 1 상호협력양해각서 (MOU) ( 안 ) 아시아디지털방송아카데미설립 운영을위한 상호협력양해각서

More information

PubReader

PubReader 한국과학학술지편집인협의회제 10 회편집인워크숍 2013.9.12-13 Application of information technology to scholarly open access journal publication 참고문헌작성에필요한정보검색법 : 국문논문의검색포함 한양대학교구리병원사서이현정 hjyi@hmc.hanyang.ac.kr 참고문헌 글쓰기의중요한서비스

More information

핵 심 교 양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 문학과예술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선택 교양학점계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비고 14 (15) 13 (

핵 심 교 양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 문학과예술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선택 교양학점계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비고 14 (15) 13 ( 1 학년 2 학년 3 학년 합계 6 5 11 5 5 16 문학과예술 핵 심 교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3 3 3 양 3 3 3 3 3 3 선택 4 4 1 1 3 3 6 11 교양학점계 12 12 24 5 1 6 3 3 6 36 ㆍ제 2 외국어이수규정 이수규정 또는 영역에서 과목 학점 이수하고 수량적석과추론 과학적사고와실험 에서 과목 학점 이수해도됨 외국어및고전어

More information

북한의 사회통제 기구 고찰 -인민보안성을 중심으로- 연구총서 03-14 전 현 준 통 일 연 구 원

북한의 사회통제 기구 고찰 -인민보안성을 중심으로- 연구총서 03-14 전 현 준 통 일 연 구 원 북한의 사회통제 기구 고찰 -인민보안성을 중심으로- 연구총서 03-14 전 현 준 통 일 연 구 원 1 북한의 사회통제 기구 고찰-인민보안성을 중심으로- ------- ------- 목 차 Ⅰ. 서 론 1 1. 연구목적 1 2. 연구를 위한 논거 4 Ⅱ. 독재사상과 북한의 수령론 6 1. 독재의 사상적 정당화 6 2. 북한의 수령론 8 가. 주체사상의 대명제

More information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 (KAAB) 인증사업일정개요 실사이전년도 가을학기신청 봄학기신청 8 월 2 월건인원은인증후보신청접수공지를 1 개월전에한다. 9 월 3 월건인원은인증후보신청접수를시작하고신청프로그램은제출기한내에제출한다. 건인원은신청한프로그램에대해심사를하고결과를해당프로그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 (KAAB) 인증사업일정개요 실사이전년도 가을학기신청 봄학기신청 8 월 2 월건인원은인증후보신청접수공지를 1 개월전에한다. 9 월 3 월건인원은인증후보신청접수를시작하고신청프로그램은제출기한내에제출한다. 건인원은신청한프로그램에대해심사를하고결과를해당프로그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사업일정개요및일정표 2015. 01. 01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 (KAAB) 인증사업일정개요 KAAB 인증사업일정표 KAAB 2014-2015 년도인증사업 - 봄학기 KAAB 2014-2015 년도인증사업 - 가을학기 KAAB 2015-2016 년도인증사업 - 봄학기 KAAB 2015-2016 년도인증사업 - 가을학기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 (KAAB)

More information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 (KAAB) 인증사업일정개요 실사이전년도 가을학기신청 봄학기신청 8 월 2 월건인원은인증후보신청접수공지를 1 개월전에한다. 9 월 3 월건인원은인증후보신청접수를시작하고신청프로그램은제출기한내에제출한다. 건인원은신청한프로그램에대해심사를하고결과를해당프로그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 (KAAB) 인증사업일정개요 실사이전년도 가을학기신청 봄학기신청 8 월 2 월건인원은인증후보신청접수공지를 1 개월전에한다. 9 월 3 월건인원은인증후보신청접수를시작하고신청프로그램은제출기한내에제출한다. 건인원은신청한프로그램에대해심사를하고결과를해당프로그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사업일정개요및일정표 2017. 01. 01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 (KAAB) 인증사업일정개요 KAAB 인증사업일정표 KAAB 2016-2017 년도인증사업 - 봄학기 KAAB 2016-2017 년도인증사업 - 가을학기 KAAB 2017-2018 년도인증사업 - 봄학기 KAAB 2017-2018 년도인증사업 - 가을학기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 (KAAB)

More information

* 신청기간이후에도추가접수가가능하나평석작성을위한자료제공, 자문등지원해드리고자하오니가급적신청기간이내에제출바람 제출처 : 관세평가분류원홈페이지 ( 부득이한경우 로도가능 ) 제출 문의처 : 관세평가분류원관세평가과이창민관세행정관 문의전화 , c

* 신청기간이후에도추가접수가가능하나평석작성을위한자료제공, 자문등지원해드리고자하오니가급적신청기간이내에제출바람 제출처 : 관세평가분류원홈페이지 ( 부득이한경우  로도가능 ) 제출 문의처 : 관세평가분류원관세평가과이창민관세행정관 문의전화 , c 관세평가분류원공고제 2018-2 호 2018 년 ( 제 1 회 ) 관세평가판례평석공모 관세평가분류원에서는관세과세가격결정 ( 관세평가 ) 과관련하여그동안납세자와세관당국간의불복 쟁송과정의이슈와그결정에대한학술적, 법리적연구를통해보다합리적인관세평가기준을정립하고이에대한제도개선등을도모하고자국내 외주요판례, 결정등에대한 관세평가판례평석공모전 을아래와같이개최하오니관심있는여러분의많은참여를부탁드립니다.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이차적저작물을작성할수있습니다. 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이차적저작물을작성할수있습니다. 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이차적저작물을작성할수있습니다. 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이저작물에적용된이용허락조건을명확하게나타내어야합니다.

More information

성결신학대학원학사에관한시행세칙 (2-2-3) 성결신학대학원학사에관한시행세칙 제 장총 칙 제 장입학 편입학 재입학 담임교역자추천서 소정양식 부 단독목회자제외 개정 재직증명서 총회장또는해당지방회장발행 부 단독목회자해당 신설 과정별전형방법및배점비율등세부사항은대학원위원회의심의

성결신학대학원학사에관한시행세칙 (2-2-3) 성결신학대학원학사에관한시행세칙 제 장총 칙 제 장입학 편입학 재입학 담임교역자추천서 소정양식 부 단독목회자제외 개정 재직증명서 총회장또는해당지방회장발행 부 단독목회자해당 신설 과정별전형방법및배점비율등세부사항은대학원위원회의심의 성결신학대학원학사에관한시행세칙 제 장총 칙 제 장입학 편입학 재입학 담임교역자추천서 소정양식 부단독목회자제외개정 재직증명서총회장또는해당지방회장발행 부 단독목회자해당신설 과정별전형방법및배점비율등세부사항은대학원위원회의심의를거쳐대학원장이정한다개정 편입학은당해학년도입학정원에서재학생수를제외한결원에한하여허가하되동일계열출신자로하며 전형방법은대학원위원회의심의를거쳐대학원장

More information

210 법학논고제 50 집 ( )

210 법학논고제 50 집 ( ) 경북대학교법학연구원 법학논고 제 50 집 (2015.05) 209~236 면. Kyungpook Natl. Univ. Law Journal Vol.50 (May 2015) pp.209~236. 주제어 : 산업재해보상보험, 급여지급체계, 업무상재해, 휴업급여, 장해급여, 상병보상연금, 중복급여, 급여의조정 투고일 : 2015.04.30 / 심사일 : 2015.05.15

More information

< C0DAC0B2C5BDB1B820BFEEBFB520B8DEB4BABEF32D33C2F720C6EDC1FD2E687770>

< C0DAC0B2C5BDB1B820BFEEBFB520B8DEB4BABEF32D33C2F720C6EDC1FD2E687770> 과학영재의창의적탐구능력배양을위한 R&E 프로그램기획 운영핸드북 Handbook of Annual Planning and Implementing R&E Program for the Talented 2017 과학영재창의연구 (R&E) 지원센터 이핸드북은과학고와과학영재학교의연간 R&E 프로그램기획 운영을효과적으로지원하기위해개발된것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지정과학영재창의연구

More information

01.내지완완

01.내지완완 6 7 9 10 11 12 15 16 17 18 19 23 24 25 26 27 28 29 30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9 50 51 52 53 54 55 56 59 60 61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진료기록부번호 : 기록날짜 : 년/ 월/ 일 아래의 증상이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이차적저작물을작성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

저작자표시 - 비영리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이차적저작물을작성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 저작자표시 - 비영리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이차적저작물을작성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이저작물에적용된이용허락조건을명확하게나타내어야합니다.

More information

DBPIA-NURIMEDIA

DBPIA-NURIMEDIA 원고작성지침 1. 본문의체제 1) 본문은국 한문을혼용하는것을원칙으로한다. 2) 장, 절, 항의표기는아라비아숫자를사용하여, 장은 1, 절은 1), 항은 (1) 로표기한다. 3) 인명에서존칭은생략한다. 2. 인용문 1) 본문에인용되는자료는한글로번역하는것을원칙으로하며, 원문이필요한경우에는각주로처리한다. 2) 인용문의전거는각주에서밝힌다. 3) 표의경우에는반드시표의번호와제목을달고,

More information

감사회보 5월

감사회보 5월 contents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동정 및 안내 상장회사감사회 제173차 조찬강연 개최 상장회사감사회 제174차 조찬강연 개최 및 참가 안내 100년 기업을 위한 기업조직의 역 량과 경영리더의 역할의 중요성 등 장수기업의 변화경영을 오랫동안 연구해 온 윤정구 이화여자대학교

More information

120330(00)(1~4).indd

120330(00)(1~4).indd 도시개발법시행규칙 [ 별지제 5 호서식 ] 색상이어두운란은가작성하지않습니다. 접수번호 접수일자 성명 ( 법인의명칭및대표자성명 ) 주민등록번호 ( 법인등록번호 ) 전화번호 구역명 동의내용 구역면적 ( m2 ) 사업방식 시행자에관한사항 본인은 도시개발법 제4조제4항및영제6조제6항에따라환지방식의도시개발계획에대하여시행자등에게설명을듣고위내용 ( 개발계획수립과정에서관계기관협의및도시계획위원회의심의결과등에따라개발계획이변경되는경우를포함합니다

More information

- 89 -

- 89 - - 89 - - 90 - - 91 - - 92 - - 93 - - 94 - - 95 - - 96 - - 97 - - 98 - - 99 - 있다 장정임 ( 2009). Toylor 와 Betz(1983) 의 진로결정자기효능감 척도 와 및 등이 개발 (career 와 한 진로결정자기효능감 척도 단축형 은 미래계획수립 문제해결과 같은 자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 -

- - 11 월월간회의 2012. 11. 5 (2 층회의실 ) 11 월월간회의자료 국립수산과학원 - - 연구기획부 추진실적 : '12. 10. 1 ~ 10. 31 1. 연구관리 지원 2. 홍보및대내 외협력 3. 수산해양정보 - 1 - 추진계획 : '12. 11. 1 ~ 11. 30 1. 연구관리 지원 2. 홍보및대 내외협력 3. 수산해양정보 - 2 - 기반연구부 추진실적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석사학위논문작성지침및예시 1. 연구내용 2. 표현및구성 3. 논문의체제 4. 논문내용작성상의유의사항 5. 인용및참고문헌기재시유의사항 6. 논문의표지및초록작성예시

석사학위논문작성지침및예시 1. 연구내용 2. 표현및구성 3. 논문의체제 4. 논문내용작성상의유의사항 5. 인용및참고문헌기재시유의사항 6. 논문의표지및초록작성예시 2018 학년도후기 석사학위논문및연구보고서 작성지침및예시 동아대학교사회복지대학원 석사학위논문작성지침및예시 1. 연구내용 2. 표현및구성 3. 논문의체제 4. 논문내용작성상의유의사항 5. 인용및참고문헌기재시유의사항 6. 논문의표지및초록작성예시 1. 연구내용 석사학위논문은독립된연구내용이어야하며독창성이있어야한다. 2. 표현및구성 학위논문의내용은간결ㆍ정확하게표현하여야하며,

More information

- i -

- i - KOFST 2014 과학기술퇴직인력의사회참여역량확대사업 - i - 사업과제명 ( 한글 ) ( 영어 ) A project for promotion of engagement of the retired science and technology professionals in social activities 사업수행기관 사업책임자 성명직위전공 원장 총사업기간 2014

More information

이연구내용은집필자의개인의견이며한국은행의공식견해 와는무관합니다. 따라서본논문의내용을보도하거나인용 할경우에는집필자명을반드시명시하여주시기바랍니다. * 한국은행금융경제연구원거시경제연구실과장 ( 전화 : , *

이연구내용은집필자의개인의견이며한국은행의공식견해 와는무관합니다. 따라서본논문의내용을보도하거나인용 할경우에는집필자명을반드시명시하여주시기바랍니다. * 한국은행금융경제연구원거시경제연구실과장 ( 전화 : ,   * 이연구내용은집필자의개인의견이며한국은행의공식견해 와는무관합니다. 따라서본논문의내용을보도하거나인용 할경우에는집필자명을반드시명시하여주시기바랍니다. * 한국은행금융경제연구원거시경제연구실과장 ( 전화 : 02-759-5548, E-mail : kwpark@bok.or.kr) ** 한국은행금융경제연구원거시경제연구실장 ( 전화 : 02-759-5438, E-mail :

More information

<C0B1B8AEC0A7BFF8C8B8B1D4C1A45B315D2E687770>

<C0B1B8AEC0A7BFF8C8B8B1D4C1A45B315D2E687770> 윤리위원회규정 제정 1965. 10. 23 개정 1984. 10. 28 개정 1973. 3. 23 개정 1988. 1. 1 개정 1976. 3. 26 개정 1991. 1. 1 개정 1976. 11. 2 개정 1995. 9. 19 개정 1977. 8. 30 개정 1999. 9. 14 개정 1977. 10. 31 개정 2001. 3. 29 개정 1978. 10.

More information

<C5F5B0EDB1D4C1A42E687770>

<C5F5B0EDB1D4C1A42E687770> 투고규정 제정 : 2001. 01. 01 1차개정 : 2002. 01. 01 2차개정 : 2002. 11. 28 3차개정 : 2005. 01. 01 4차개정 : 2007. 09. 08 제1조 ( 본규정의목적 ) 본규정은본학회정관제4조 1항에명시된회지발간사업을위한투고요령에관하여규정함을목적으로한다. 제2조 ( 원고의종류 ) 본회지에게재되는원고의종류는지하수토양환경관련분야의연구논문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312E20C0AFC0CFC4B3B5E55F5352444320C0FCC0DAB1E2C6C720B1B8B8C5BBE7BEE7BCAD2E687770>

<312E20C0AFC0CFC4B3B5E55F5352444320C0FCC0DAB1E2C6C720B1B8B8C5BBE7BEE7BCAD2E687770> 페이지 2 / 6 첨부 1. 공급품 목록 및 납기일정 번호 품명 모델명/사양 Vendor 단위 수량 납기 비고 1 (샘플기판) 6Layer, FR-4, 1.6T, 1온스, 2 (샘플기판) 3 (샘플기판) 4 (샘플기판) 5 (샘플기판) FRONT PANEL BOARD 3종 1. 샘플기판은 Board 별 성능시험용 2. 샘플 기판 후 Board 별 육안점검 및

More information

학교교과교습학원 ( 예능계열 ) 및평생직업교육학원의시설 설비및교구기준적정성연구 A Study on the Curriculum, Facilities, and Equipment Analysis in Private Academy and It's Developmental Ta

학교교과교습학원 ( 예능계열 ) 및평생직업교육학원의시설 설비및교구기준적정성연구 A Study on the Curriculum, Facilities, and Equipment Analysis in Private Academy and It's Developmental Ta www.sen.go.kr 학교교과교습학원 ( 예능계열 ) 및평생직업교육학원의 시설 설비및교구기준연구 2012. 10. 학교교과교습학원 ( 예능계열 ) 및평생직업교육학원의시설 설비및교구기준적정성연구 A Study on the Curriculum, Facilities, and Equipment Analysis in Private Academy and It's Developmental

More information

3 논문작성방법 1. 논문작성지침 본대학원의석사학위논문은본지침을바탕으로작성한다. 2. 논문의내용및구성 본대학원의석사학위논문의내용은간결 정확하게표현하여야하며, 논문의구성은일관성이 있어야한다. 3. 논문의체제 : 규격을크게벗어나지않는범위내융통성있는조절가능함. 가. 내용기재

3 논문작성방법 1. 논문작성지침 본대학원의석사학위논문은본지침을바탕으로작성한다. 2. 논문의내용및구성 본대학원의석사학위논문의내용은간결 정확하게표현하여야하며, 논문의구성은일관성이 있어야한다. 3. 논문의체제 : 규격을크게벗어나지않는범위내융통성있는조절가능함. 가. 내용기재 논문및연구보고서작성방법 논문작성방법 85 별표 1. 학위논문앞표지예시 90 별표 2. 학위논문제출내표지예시 91 별표 3. 학위인준내표지예시 92 별표 4. 본문목차의예시 93 별표 5. 표및그림목차의예시 94 별표 6. 석사학위논문영문요약작성예시 95 연구보고서작성방법 96 별표 1. 연구보고서겉표지예시 98 별표 2. 연구보고서내표지예시 99 별표 3.

More information

1 9 9 2년 2 월 1 1일에 모 스 크 바 에 서 서명된 북 태 평양 소하 성어족자 원보존협약 (이하 협약 이라 한다) 제8조 1항에는 북태평양소하성어류위원회 (이하 위원회 라 한다)를 설립한다고 규정되어 있다. 제8조 16항에는 위원회가 을 채택해야 한다고 규정

1 9 9 2년 2 월 1 1일에 모 스 크 바 에 서 서명된 북 태 평양 소하 성어족자 원보존협약 (이하 협약 이라 한다) 제8조 1항에는 북태평양소하성어류위원회 (이하 위원회 라 한다)를 설립한다고 규정되어 있다. 제8조 16항에는 위원회가 을 채택해야 한다고 규정 1993년 2월 24일 발효 1994년 1월 11일 개정 1998년 11월 6일 개정 2001년 11월 2일 개정 2003년 10월 31일 개정 2013년 11월 15일 개정 2014년 5월 16일 개정 제목 규칙 페이지 적용 1 110 회계연도 2 110 예산 3-9 110-111 분담금 10-11 111 계상예산의 지출대상 12-13 111 전용 14 111

More information

< B3E25FC0CEB9AEBBE7C8B8BAD0BEDF20BFACB1B8C0B1B8AEB8C5B4BABEF32E687770>

< B3E25FC0CEB9AEBBE7C8B8BAD0BEDF20BFACB1B8C0B1B8AEB8C5B4BABEF32E687770> 인문사회분야연구윤리매뉴얼 Manual for Ethical Research in Humanities and Social Sciences 류동춘 정원섭 이승희 김영훈 김영심 한국인문학총연합회 The Humanities Association of Korea 한국연구재단 목차 1. 인문사회분야연구윤리매뉴얼의특징 1 1.1. 목적 1 1.2. 매뉴얼작성과정 3 1.3.

More information

2003report hwp

2003report hwp 2003 연구보고서 220-13 교사의성인지적교육활동능력제고를위한프로그램개발 () 한국여성개발원 교사의성인지력향상프로그램개발진 발간사 년 월 한국여성개발원원장 연구요약 ,,,', 20 60 ( 1). Ⅰ Ⅰ. 서론 교사의성인지적교육활동능력제고를위한프로그램개발 Ⅰ. 서론 교사의성인지적교육활동능력제고를위한프로그램개발 Ⅰ. 서론 교사의성인지적교육활동능력제고를위한프로그램개발

More information

의사전승인을받아수익사업을할수있다. 제 2 장임 원 제5조 ( 임원 ) 1전당에는다음의임원을둔다. 1. 이사장 1명 2. 원장 1명 3. 이사 15명이내 ( 이사장및원장을포함한다 ) 4. 감사 2명 2원장을제외한모든임원은비상근으로한다. 제6조 ( 이사장 ) 1이사장은전주

의사전승인을받아수익사업을할수있다. 제 2 장임 원 제5조 ( 임원 ) 1전당에는다음의임원을둔다. 1. 이사장 1명 2. 원장 1명 3. 이사 15명이내 ( 이사장및원장을포함한다 ) 4. 감사 2명 2원장을제외한모든임원은비상근으로한다. 제6조 ( 이사장 ) 1이사장은전주 재단법인한국전통문화전당정관 제정 2013. 1. 17. 개정 2013. 5. 21. 개정 2014. 6. 24. 제 1 장총 칙 제 1 조 ( 명칭 ) 법인의명칭은재단법인한국전통문화전당 ( 이하 전당 이 라한다 ) 이라한다. 제 2 조 ( 목적 ) 전당은전통문화를육성 지원 진흥하여전통문화의대중화 현대 화 세계화에기여함을목적으로한다. 제 3 조 ( 사무소의소재지

More information

한국정책학회학회보

한국정책학회학회보 한국정책학회보제 22 권 2 호 (2013.6): 181~206 정부신뢰에대한연구 - 대통령에대한신뢰와정부정책에대한평가비교를중심으로 * - 주제어 : 민주화이후정부신뢰, 대통령신뢰, 정부정책만족도 Ⅰ. 서론 182 한국정책학회보제 22 권 2 호 (2013.6) 정부신뢰에대한연구 183 Ⅱ Ⅲ Ⅳ Ⅴ Ⅱ. 정부신뢰에대한이론적논의 184 한국정책학회보제 22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발간등록번호

발간등록번호 발간등록번호 3. 보고서요약서 보고서요약서 - 2 - - 3 - 4. 국문요약문 - 4 - 5. 영문요약문 < SUMMARY > - 5 - 6. 영문목차 < CONTENTS > - 6 - - 7 - 7. 본문목차 목차 - 8 - - 9 - 제 1 장. 연구개발과제의개요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More information

한국의 양심적 병역거부

한국의 양심적 병역거부 한국의 양심적 병역거부 2 목차 편집자의 말 ------------------------------------------------------------------------------------- 3 한국의 * 상1 개괄 한국의 병역거부운동 -------------------------------------------------------------------------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회칙 제 1 장총칙 제 1 조 ( 명칭 ) 이협회의명칭은 '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 ' 라한다. 제 2 조 ( 목적 ) 이협회는한국게임산업의올바른성장과건전한게임문화확산에기여하는 것을목적으로한다. 더불어게임전문미디어위상과경쟁력을제고하고관련종사자들의 권익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회칙 제 1 장총칙 제 1 조 ( 명칭 ) 이협회의명칭은 '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 ' 라한다. 제 2 조 ( 목적 ) 이협회는한국게임산업의올바른성장과건전한게임문화확산에기여하는 것을목적으로한다. 더불어게임전문미디어위상과경쟁력을제고하고관련종사자들의 권익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회칙 제 1 장총칙 제 1 조 ( 명칭 ) 이협회의명칭은 '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 ' 라한다. 제 2 조 ( 목적 ) 이협회는한국게임산업의올바른성장과건전한게임문화확산에기여하는 것을목적으로한다. 더불어게임전문미디어위상과경쟁력을제고하고관련종사자들의 권익을보호하는데주력한다. 제 3 조 ( 사업 ) 이협회는제 2 조의목적을달성하기위하여다음각호의사업을수행한다.

More information

< DC1A1B0CBBBE7C7D72E687770>

< DC1A1B0CBBBE7C7D72E687770> Korean J Helicobacter Up Gastrointest Res 논문접수시점검사항 다음은온라인논문투고및심사시스템에서논문접수부터게재까지의심사기간을최소화하기위한것이므로많은협조를부탁드립니다. 각항목이충실히지켜졌는지에대하여검토하시고온라인논문투고진행과정에서직접체크하여주시기바랍니다. 원 저 원고를 A4 용지에 10 포인트활자, 2열간격 (double spacing)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