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Transcription

1 ( 사 ) 대한국토 도시계획학회학회지편집규정 1977년 03월 19일제정 1982년 01월 17일개정 1982년 12월 22일개정 2000년 12월 31일개정 2004년 11월 01일개정 2006년 01월 01일개정 2008년 12월 31일개정 2010년 09월 08일개정 2010년 12월 03일개정 2014년 12월 30일개정 2015년 05월 08일개정 2017년 08월 04일개정 2019년 01월 02일개정 제 1 장총칙 제1조 ( 규정의목적 ) 본규정은사단법인대한국토 도시계획학회 ( 이하학회 ) 가정기적으로발간하는 " 국토계획 (Journal of Korea Planning Association) ( 이하학회지 ) 의편집및발행에관한제반사항을정하는것을목적으로한다. 제2조 ( 학회지구성 ) 본학회지는연구논문, 학위논문, 서평, 학회소식등으로구성되며, 그정의는다음과같다. 1. 연구논문 : 학술및정책연구의결과로일반적인논문의형식을갖춘글. 2. 학위논문 : 최근국내외대학에서박사학위를취득한학위논문을요약하여소개하는글. 3. 서평 : 국내외신간도서에대한소개나논평을목적으로하는글. 4. 논평 : 국토계획 에실린논문에대한공개논평과반응, 또는국토 도시계획관련정책이나제도에대한논평을목적으로하는단편의글. 5. 학회소식 : 학회행사및회원들의동정을알리고, 학회지윤리규정및편집규정을수록. 제3조 ( 학회지발간 ) 1 학회지는년 7회이상발간하며, 발간예정일은 2월, 4월, 6월, 8월, 10월, 11월, 12월말일을원칙으로한다. 2 학회지발간은온라인발간을원칙으로하며, 책자형태의학회지가필요한경우구독신청을한사람에한하여유료로제공한다.( 개정 ) 제 2 장편집위원회 제4조 ( 편집위원회구성 ) 1 본규정에정한사항을집행하고기타학회지관련사항을심의, 의결하기위해학회내에편집위원회 ( 이하위원회 ) 를둔다. 2 편집위원회는학회회원중연구실적과지역분포를고려하여도시계획, 토지 주택, 도시설계,

2 교통, 환경, 산업 경제등각연구분야의최고의학문적권위자로구성한다. 3 위원회의정원은 25명내외로하며, 필요한경우학회장과편집위원장이국가, 지역, 전문성을고려하여추가로선임할수있다.( 개정 ) 4 위원장및위원은상임이사회에서선출하며, 전체이사회의인준을받아학회회장이임명한다. 5 부위원장은위원중에서위원장의제청으로학회회장이임명한다. 6 위원장, 부위원장, 위원의임기는 2년으로한다. 제5조 ( 권한과의무 ) 1 위원회는학회지의내용구성, 투고논문의반려결정, 투고논문심사자선정, 심사결과에대한평가, 심사자와투고자간의견교환및중재, 최종게재여부판정, 게재순서결정, 게재논문의교정, 학회지발행부수와전자간행형식, 심사료및게재료결정의권한을갖는다.( 개정 ) 2 위원회는투고자의학회지윤리규정및편집규정준수를점검, 확인하여야한다. 3 위원회는투고논문심사자선정에공정을기하여야하며, 논문의내용을가장전문적으로평가할수있는심사자를선정하여야한다. 4 위원회는심사자와투고자간원활한의견교환을위하여최선을다하여야한다. 5 위원은투고논문심사과정에서투고자와심사자의개인적정보에대해비밀을유지하여야하며, 심사가완료된후에도심사자에대한정보를외부로유출하여서는안된다. 6 위원회는그권한과의무에관해준수하여야할제반사항을운영규칙으로제정, 시행할수있다. 제6조 ( 회의 ) 1 위원회는위원장 ( 위원장유고시부위원장 ) 이소집하며, 출석과반수찬성으로의결한다. 2 회의참석자에게소정의여비를지급할수있다. 제 3 장학회지투고 제7조 ( 투고논문 ) 1 투고자는학회윤리규정및편집규정을준수하여논문을작성하여야한다. 단, 국문의투고논문은표와그림에영문을병기하지아니할수있다. 이경우, 게재확정시에는반드시편집규정을준수하여최종본을작성하여야한다. 2 학회윤리규정및편집규정에명시되지아니한부분이있는경우에는, 편집자및저자에대한국제표준 ( 을적용하여원고를작성하는것을원칙으로한다. 3 투고논문의저자들은논문의작성및출판에공동의책임을지며, 저작권이양동의서에자필서명하여야한다. 4 투고논문이게재되면, 그논문은온라인상에서일정기간자유롭게접근할수있는 Free Access 시스템으로운영된다. 제8조 ( 투고자격 ) 1 학회회원은학회지에논문을투고할수있다. 단, 학회회비를완납하여야한다. 2 학회회원이아닌자는회원과논문의공동저자로투고할수있다. 제9조 ( 저자유형 ) 1 저자는단독저자, 주저자, 교신저자, 공동저자로구분한다. 2 단독저자는투고자가 1인인경우로서주저자와동시에교신저자가되며, 투고자가 2인이상 ( 공동저자 ) 인경우에는주저자, 교신저자를구분하여야한다.

3 3 주저자는공동저자중논문작성에가장큰기여를한자로서 1인에한하며, 기재순서는저자명가운데첫번째로한다.( 개정 ) 4 교신저자는공동저자중논문관련질문이나자료요청등에대해답변의의무를갖는자로서 1인에한한다. 단, 교신저자가명시되지않은경우에는주저자를교신저자로본다. ➄ 게재가확정된이후에는저자를추가하거나삭제할수없으며, 저자의유형도변경할수없는것을원칙으로한다.( 신설 ) 제10조 ( 논문접수 ) 1 논문은위원회에서수시로접수하며, 그접수와논문심사진행과정에대한확인이나질문등은학회홈페이지 ( 상의온라인논문투고시스템을이용한다. 2 접수일은논문의온라인논문투고일로한다.( 개정 ) 3 투고자는논문온라인투고시, 반드시학회윤리규정에동의하여야하며, 논문제출서와 hwp 파일형식의논문 1부를제출하여야한다. 다만, 투고논문이영문일경우 MS-Word 형식으로제출할수도있다.( 개정 ) 제11조 ( 심사료및게재료 ) 1 투고자는논문제출시심사료 60,000 원을납부하여야한다. 2 저자는게재가확정된후에논문한편당게재료 100,000 원을납부하여야한다. 단, 저자는논문인쇄분량이 7쪽을초과하는경우초과 1쪽당초과게재료를납부하여야한다. 초과게재료는 12쪽까지 1쪽당 25,000원, 12쪽을초과하는분량에대해서는 1쪽당 50,000 원으로한다.( 개정 ) 3 저자가요청할경우인쇄본 1부, 별쇄본 (1사람당 10부 ) 을발송한다. 별도의추가인쇄를희망하는경우에는저자가인쇄경비를부담하여야한다.( 개정 ) 4 저자가컬러인쇄를희망하는경우에는별도의인쇄경비를부담하여야한다.( 개정 ) 5 심사료및게재료등은투고자이름으로논문투고및게재확정시학회홈페이지상의온라인논문투고시스템을이용하여납부한다.( 개정 ) 제12조 ( 논문게재편수제한 ) 매회발간되는학회지에는동일투고자 ( 주저자또는교신저자 ) 가 3편이상의논문을동시에게재할수없다. 단, 논문심사지연등귀책사유가위원회에있을경우에는논문게재편수에대한제한을하지아니할수있다.( 개정, 개정 ) 제 4 장투고논문의심사 제13조 ( 심사자선정 ) 1 위원회는접수한논문에대해그내용을가장전문적으로평가할수있는 3명의심사자를선정하여심사를의뢰한다. 2 의뢰받은심사자가심사를거부하거나, 21일이내심사결과를제출하지아니하는경우, 편집위원장은심사자를교체할수있다. 3 심사자에게는소정의심사료를지급한다. 제14조 ( 논문심사 ) 1 심사자는주제의적절성, 기존연구의검토과정, 논문전개의논리성, 분량의적절성, 표 그림 지도형식의적절성, 학술적기여도등의기준에의해논문을평가하고세부사항을지적하며, 현상태게재, 수정후게재, 수정후재심, 게재불가중하나로판정한다. 2 심사자는수정후게재또는수정후재심판정시수정요구사항을구체적으로적시하고, 게재불가판정시그근거를제시하여야한다.

4 3 위원회는 3명의심사자에의한개별심사결과를다음의기준에의해종합하여현상태게재, 수정후게재, 수정후재심, 게재불가여부를판정한다. 다만, 2명의심사자가현상태게재또는수정후게재의심사의견을제시한경우와 2명의심사자가게재불가로개별심사의견을제시한경우에는, 제3심사자의개별심사의견과관계없이심사기준표에의한심사결과를논문투고자에게통지할수있다.( 개정 ) ➃ 심사자는수정후게재판정의경우수정사항이반드시이행되도록위원회로하여금확인할것을요구할수있다. O 심사기준표 ( 개정 ) 심사결과 심사위원 1 심사위원 2 심사위원 3 현상태게재 현상태게재 현상태게재 현상태게재 수정후게재 현상태게재 현상태게재 수정후게재 수정후게재 현상태게재 현상태게재 수정후재심 수정후게재 현상태게재 현상태게재 게재불가 수정후게재 현상태게재 수정후게재 수정후게재 수정후게재 현상태게재 수정후게재 수정후재심 수정후게재 현상태게재 수정후게재 게재불가 수정후재심 현상태게재 수정후재심 수정후재심 수정후재심 현상태게재 수정후재심 게재불가 게재불가 현상태게재 게재불가 게재불가 수정후게재 수정후게재 수정후게재 수정후게재 수정후게재 수정후게재 수정후게재 수정후재심 수정후게재 수정후게재 수정후게재 게재불가 수정후재심 수정후게재 수정후재심 수정후재심 수정후재심 수정후게재 수정후재심 게재불가 게재불가 수정후게재 게재불가 게재불가 수정후재심 수정후재심 수정후재심 수정후재심 수정후재심 수정후재심 수정후재심 게재불가 게재불가 수정후재심 게재불가 게재불가 게재불가 게재불가 게재불가 게재불가 O 심사판정의기준 ( 신설 ) ➀ 현상태게재 : 현재상태로논문을그대로학회지에게재하여도되는경우의판정 ➁ 수정후게재 : 경미한수정을한후추가심사절차없이학회지에게재하여도되는경우의판정 ( 다만, 수정후게재에해당하는판정에대해서도위원회에서게재전에수정한결과를확인할필요가있을경우위원회에알릴수있다.) ➂ 수정후재심 : 논문의내용및방법론에있어서문제가있지만, 수정이가능하고심사자가수정의결과를확인하고자다시심사를해야하는경우의판정 ➃ 게재불가 : 논문의내용및방법론에있어서결정적인문제가있어서수정이불가능하다고여겨지는경우의판정 제15조 ( 논문의수정및이의제기 ) 1 종합판정결과가현상태게재또는수정후게재인경우로서게재가확정된논문의투고자는심사결과를통보받은후 6개월이내에최종본을제출하여야하며, 부득이한경우 6개월을연장할수있다.

5 2 종합판정결과가수정후재심인경우투고자는심사결과를통보받은후 3개월이내에수정논문을제출하여야하며, 그렇지않은경우논문투고를포기한것으로간주한다. 단, 수정논문을 3개월이내에제출할수없을경우에는사전에사유서를제출하여야하며, 위원회가그사유의합당성을인정한경우에한하여추후수정논문의제출이허용될수있다. 3 심사자는재심사시당초지적한사항에대한수정결과가미흡하다고판단하는경우에는게재불가판정을할수있다.( 개정 ) 4 투고자는심사자의지적사항이나수정요구사항또는심사결과에대해이의를제기할수있다. 이때심사자가투고자의이의에동의하지않는경우에는위원회가투고자와심사자의의견을종합검토하여최종판정을내린다. 단, 심사자와투고자간모든의견교환은반드시위원회를매개로하여익명의문서로이루어져야한다. 제 5 장논문의작성지침 제16조 ( 논문작성과언어및프로그램 ) 1 논문은국문또는영문으로작성해야한다. 2 워드프로세서프로그램은 글2002 이상을사용하되, 부득이한경우한글호환이가능한프로그램을사용해야한다. ➂ 논문작성은편집규정을원칙으로하며, 학회지홈페이지에게시된샘플을참고로작성한다.( 신설 ) 제17조 ( 논문의분량 ) 게재논문의기본분량은 A4 용지규격으로 7쪽이내로하며, 기본및초과게재료는제11조에의거하여산정한다. 단, 이경우에도총 25쪽을초과할수없다.( 개정 ) 제18조 ( 논문의구성 ) 1 논문은다음의순서로구성한다. 1. 논문제목 ( 국문, 영문 ) 2. 저자명 ( 국문, 영문 ) 3. 요약문 4. 주제어 ( 국문, 영문 ) 5. 본문 6. 미주 7. 인용문헌 8. 부록단, 부록은필요할경우에한한다. 2 요약문 ( 주제어포함 ) 은양쪽정렬을하며, 본문과미주, 인용문헌은 2단으로편집한다. 제19조 ( 논문의편집 ) 1 논문제목및각주 1. 논문제목은국문, 영문순으로한다. 단, 영문논문의경우에는영문, 국문순으로한다. 2. 좌측정렬을하며, 국문과영문제목은행을분리한다. 3. 부제목은 : 기호로시작하고주제목과행을분리한다.( 개정 ) 4. 영문제목은전치사와접속사를제외한모든단어를대문자로시작한다. 단, 전치사가첫단어일경우에는대문자로표기한다. 예 : An Analysis of Factors that Affect Urban Form 연구과정에서사전에발표된내용, 연구비지원, 감사의글등논문과관련된특기사항은국문제목 ( 또는영문논문의경우영문제목 ) 의우측끝상단에위첨자 * 기호로표기하여 1쪽하단

6 각주에서그내용을기술한다. 예 : ( 제목 ) 도시형태의... 에관한연구 * 예 : ( 각주 ) * 본논문은 OOOO년 O월 OO학술발표대회에서발표한논문을수정 보완한것임. * 본논문은 OO에서수행한 OO 연구보고서의일부를발췌, 수정 보완한것임. * 이논문은 OOOO년도... 연구비지원에의하여연구되었음. * 본논문의심사과정에서유용한지적을해주신익명의심사자께감사를드림. 2 저자명및각주 1. 저자명은국문, 영문순으로표기하며, 저자가 2인이상인경우에는저자명사이에 기호를삽입하여구분한다. 2. 우측정렬을하며, 국문명과영문명은행을분리한다.( 개정 ) 3. 국문명과영문명은각각한줄병기를원칙으로한다. 단, 저자수가많아부득이한경우에는행을분리할수있다.( 개정 ) 4. 영문명의표기는성, 이름순으로하고, 성다음에, 를삽입한다. 5. 저자의소속기관, 저자유형은국문명우측끝상단에각각저자순서대로위첨자 *, **, ***... 기호로표기하여 1쪽하단각주에서처리한다. 단, 논문제목에각주가있는경우위첨자기호는 ** 에서시작한다. 예 : 홍길동 * 김길동** 이길동 *** Hong, Kil-Dong Kim, Kil Dong Lee, Kil-Dong 6. 각주는저자의소속기관, 직위를명확하게표기하여야하고, 저자유형의순서로영문으로표기하며, 저자유형은 ( ) 로처리하여구분한다.( 개정 ) 7. 저자유형은제9조에의거하여단독저자, 주저자, 교신저자를명기한후 : 기호다음에이메일주소를표기한다. 8. 모든각주는기호 *, **, ***... 다음의첫글자를기준으로정렬한다. 예 : ( 개정 ) * Doctorate Candidate, Department of OO, OO University(first author: aaa@kpa1959.or.kr) ** Professor, Department of OO, OO University(corresponding author: bbb@kpa1959.or.kr) 9. 논문투고시저자명및그소속등을투고논문에직접표기하거나투고논문속에저자가누구인지알수있는표현 ( 졸고등 ) 을하여서는아니되며, 이를위반하였을경우편집위원회의결정에의해투고논문은반려된다.( 개정 ) 3 요약문 1. 요약문은국문논문의경우 Abstract 를제목으로하여영문으로작성하며, 영문논문인경우 국문요약 을생략할수있다.( 개정 ) 2. 요약문의내용은연구목적, 연구방법, 연구결과, 결론등으로구성한다. 3. 요약문의분량은 200 단어내외또는 A4 용지 15줄이내로한다.( 개정 ) 4. 요약문은 3인칭으로표현한다. 예 : 이연구는..., 본연구는... 예 : This paper examines..., The purpose of this research is... 4 주제어 1. 주제어는효과적인논문검색을위해국문과영문으로각각논문의내용을집약적으로나타내는 5개의단어이내로선택, 표기한다. 2. 주제어는국문, 영문순으로하며, 국문은 주제어, 영문은 keywords 다음에 : 기호를삽입하여표기하고, 각단어는, 로구분한다.

7 3. 주제어 와 keywords 는행을분리하고, 좌측정렬을한다. 4. 영문은전치사를제외한모든단어를대문자로시작한다. 예 : 주제어 : 랜드마크, 도시계획, 서울시, 지리정보시스템 keywords: Landmark, Urban Planning, City of Seoul, GIS 5 본문 1. 본문은서론, 본론, 결론의형식으로구성하며, 본론은내용에따라장을세분해야한다. 2. 서론과결론에해당하는장의제목은각각 서론 과 결론 ( 영문논문의경우 Introduction" 과 Conclusion") 으로명시하거나, 또는적어도그내용이서론과결론에해당함을알수있는제목으로표현해야한다. 3. 본문의장, 절, 항등의표기는다음의순서에따른다. I. 서론 1. 1) (1) 1 II.... VI. 결론 4. 장과절제목은아래각 1행씩을비우고, 항제목이하는행을비우지않는다. 6 언어표기 1. 국문논문은외래어를비롯하여모든문자를한글로표기함을원칙으로한다. 2. 한글표기가오독또는의미전달의어려움을초래할수있는경우에는 1회에한하여 ( ) 속에원어또는한자를병기할수있다. 단, 성명을비롯하여고유명사등한글표기가어려운경우에는 ( ) 없이원어로표기할수있다. 3. 영어등로마자를원어로표기하는경우소문자를원칙으로한다. 단, 고유명사의첫글자, 대문자를쓰는약어, 교육부과학기술용어, 또는특별히강조할필요가있는경우에는대문자로표기할수있다. 4. 한글표기후 ( ) 속에원어와약어를동시에표기하는경우에는원어다음, 를삽입하고약어를표기한다. 예 : 도시계획학석사 (Master of Urban Planning, MUP) 5. 영문논문에서약어를사용하는경우처음에원래의용어를표기하고 ( ) 안에약어를표기한다. 그다음부터는약어를사용할수있다. 예 : World Wide Web(WWW) 6. 한글의맞춤법은한글학회의맞춤법과표준어규정을따르고, 외래어의한글표기는교육부 외래어표기법, 외국어표시용례집 등에따른다. 7 숫자및수식 1. 수량을표시할때는아라비아숫자를쓴다 이하의소수점앞에반드시 0을쓴다. 3. 분수는 ¼ 이아닌 1/4 의형식으로표기함을원칙으로한다. 4. 수식은본문과행을바꾸어시작한다. 5. 수식은가급적하나의행에표기하되, 2행이상에걸칠경우에는 = 기호부터행을바꾸고그위치를통일한다. 단, 이에따를수없을경우에는 +, -, x" 등의기호부터줄을바꾼다. 6. 수식의첨자는인쇄가되었을때쉽게알아볼수있는크기로한다.

8 7. 수식은오른쪽에 (1), (2) 등의일련번호를넣는다. 8 단위및기호 9 표 1. 모든단위는미터법으로통일하여표기함을원칙으로한다. 단, 척관법이나 feet-pound 법등 관용단위를사용하는것이내용전달에도움이되는경우에는관용단위를그대로표기할 수있다. 2. 관용단위를사용하는경우에는필요에따라미터법단위를 ( ) 안에병기한다. 단, 영문논 문의경우는반드시미터법단위를 ( 한다. 예 : 척 (30.3 cm ), pyeong(3.3 m2 ) ) 안에병기해야하며, 척관법단위는이탤릭체로표기 3. 단위기호, 양기호는한국공업규격의단위기호, 양기호를따르는것을원칙으로한다. 1. 표는본문에직접삽입하되크기는단폭에맞추어야한다. 2. 표의제목과내용, 주기사항등은반드시영문혹은국문과영문이병기되어야하고, 모든표 는반드시본문에서 표 1, < 표 1> 등의표현으로 1 회이상인용되어야한다. 3. 표의일련번호와제목은표의상단좌측에기재하며, 그길이는표의가로폭과같거나짧게 한다. 단, 표의제목이 2 행이상에걸칠경우에는일련번호다음의제목첫글자에맞추어정 렬한다. 예 : 표 4. 순환국면 Table 4. Cycle phase 구분 classification 가격변동평균이상 Price fluctuation is above average 가격변동평균수준 Price fluctuation is at average 가격변동평균이하 Price fluctuation is below average 거래량평균이하 Below average trade volume 7 국면 7 phase 4 국면 4 phase 1 국면 1 phase 4. 표내용에대한주기사항은표밑좌측에기재한다. 10 그림 ( 사진, 지도, 그래프 ) 거래량평균수준 Average trade volume 8 국면 8 phase 5 국면 5 phase 2 국면 2 phase 거래량평균이상 Above average trade volume 9 국면 9 phase 6 국면 6 phase 3 국면 3 phase 1. 그림은사진, 지도, 그래프등을포함하며, 모든그림은인쇄가되었을때선명하게알아볼수 있는해상도를유지해야한다. 2. 그림은본문에직접삽입하되, 해상도를위해별도의파일로저장해서제출하거나그림의원 본을제출한다. 3. 그림의크기는본문폭을고려하여구성한다. 4. 그림의제목과내용, 주기사항등은반드시영문혹은국문과영문이병기되어야하고, 모든 그림은반드시본문에서 그림 1, < 그림 1> 등의표현으로 1 회이상인용되어야한다. 5. 그림의일련번호와제목은그림아래가운데에기재하고, 그길이는그림의가로폭과같거나 짧게한다. 단, 그림의제목이 2 행이상에걸칠경우에는일련번호다음의제목첫글자에맞 추어정렬한다. 예 :

9 그림 1. 가격과거래량변동 Fig. 1. Changes in price and volume 6. 여러그림이한묶음일경우각그림마다 a), b), c) 등의기호를넣고설명을붙인다. 7. 그림의출처명기는제목밑좌측에기재한다. 11 주석 ( 미주 ) 1. 본문의주석은모두미주로처리하며, 각주는사용하지않는다. 2. 주석은설명을필요로하는문장, 어구, 또는단어의오른쪽에위첨자로 1), 2) 등의일련번 호를부여하고, 본문뒤에 주 1., 주 2. 등으로표기하여설명을붙인다. 영문논문의경우 Note 1., Note 2." 등으로표기하고설명을붙인다. 3. 미주는 주 1. 또는 Note 1." 번호다음의설명문첫글자에맞추어정렬한다. 12 본문또는미주에서의인용표기 1. 본문또는미주에서의인용은 저자 ( 년도 ) 또는 ( 저자, 년도 ) 로표기한다. 단, 인터넷주소의 경우는괄호안에표기한다. 예 : 홍길동 (2005), ( 홍길동, 2005) 2. 두개이상의문헌을인용하는경우에는발표년도의순서로인용한다. 괄호안에서두개이 상의문헌을인용하는경우에는 ( 저자, 년도 ; 저자, 년도 ) 로표기한다. 예 : 홍길동 (2005) 과김길동 (2006), ( 홍길동, 2005; 김길동, 2006) 3. 저자는한글또는한자의경우성 ( 姓 ) 과이름을함께붙여쓰고, 영어등로마자의경우성 (last name) 만쓴다. 4. 저자가 2 인공동저자인경우한글또는한자는 " 저자 저자 로, 영어등로마자는 author and author" 로표기한다. 예 : 홍길동 김길동 (2005) 또는 Lynch and Smith(1990) 5. 공동저자 3 인이상인경우한글또는한자는 저자외, 영어등로마자는 author et al." 로 표기할수있다. 예 : 홍길동외 (2005) 또는 Lynch et al.(1990) 6. 년도는아라비아네자리숫자로표기한다. 7. 동일년도에동일저자가있는경우에는발표월, 일의순서로년도뒤에 "a", "b", "c" 등을 붙여구분한다. 예 : 홍길동 (2005a), 홍길동 (2005b) 8. 본문이나미주에서문헌의내용을가감없이직접인용하는경우에는인용부호 ( ) 로표시 한다. 다른사항은인용표기방법에따른다. 13 인용문헌 1. 인용문헌은본문이나미주에서인용한모든문헌을빠짐없이포함하여야하며, 본문이나미주 에서인용되지않은문헌을포함해서는안된다. 2. 인용문헌은원어로표기함을원칙으로하되, 영문문헌을제외한모든문헌은영문을병기하여

10 야한다. 3. 문헌의기재순서는국문문헌, 영문문헌, 기타언어의문헌, 인터넷자료로한다. 국문문헌은저자의성명에따라가나다순서로, 그밖의문헌은저자성명에따라알파벳순서로기재한다. 4. 동일한저자의문헌은발표년도의순서로기재하며, 발표년도가동일한경우에는발표월, 일의순서로년도뒤에 "a", "b", "c" 등을붙이고그순서대로기재한다. 5. 저자는한글또는한자의경우성 ( 姓 ) 과이름의순서로붙여쓰고, 영어등로마자의경우성 (last name) 다음, 를쓰고 first name과 second name 등을쓴다. 영어등로마자의경우저자를혼동할우려가없을경우에는 second name을이니셜로대체또는생략하거나, first name과 second name을모두이니셜로대체할수있다. 이니셜은대문자로표기한다음. 를붙인다. 6. 저자가 2인이상의공동저자인경우공동저자모두를명기해야한다. 7. 저자가 2인이상의공동저자인경우한글또는한자는 " 저자 저자 로, 영어등로마자는 last name, first name second name and last name, first name second name", last name, first name second name, last name, first name second name, and last name, first name second name" 예 : 홍길동 김길동 이길동또는 Lynch, Kevin, Brown, Richard, and Smith, Earl 8. 년도는아라비아네자리숫자로표기한다. 9. 쪽 ( 페이지 ) 이 2쪽이상인경우에는 - 로표기하고, 쪽의모든숫자를표기한다. 예 : 이상의원칙과함께인용문헌은다음과같이표기한다. 인용문헌표기방법예시 < 저서 > 저서전체를인용문헌으로표기 : 저자, 출판년도. 도서명, 출판지 : 출판사. - 윤일주, 한국건축양식 80년사, 서울 : 치정문화사. - Dovy, A., Conservation and Planning, London: Hutchinson. - Bradley, James E. and Muller, Richard A., Cities Then and Now, Grand Rapids: Eldermans Publishing Co. 공저에서특정저자의글 ( 챕터 ) 만을인용문헌으로표기 : 저자, 출판년도. 제목, 도서명, 공저자, 출판지 : 출판사. - 홍길동, 지방화와도시경쟁력 지방자치단체 100년, 홍길동 박문수 성춘향, 서울 : 을지사. - Kelly, John D., "Seeing Red: Mao Fetishism, Pax Americana, and the Moral Economy of War." in Anthropology and Global Counterinsurgency, edited by John D. Kelly, Beatrice Jauregui, Sean T. Mitchell, and Jeremy Walton, Chicago: University of Chicago Press. < 학회지등정기간행물 > : 저자, 발표년도. 제목, 정기간행물명, 권 ( 호 ): 쪽수. - 김길동, 역사환경관련법이농촌지역에미친영향에관한연구, 국토계획, 30(3): 연주희, 해외도시개발, 도시정보, 2월호 : Gerloff, R., Rediscovering the Village, Utne Reader, 51(2): < 학위논문 > 저자, 취득년도. 제목, 학위명, 취득학교명. - 김길동, 문화재보호법연구 - 문화제향유권리를중심으로, 단국대학교대학원박사학위논문. - Jackson, J. B., "Discovering the Vernacular Landscape", Ph. D. Dissertation, Yale

11 University. < 인쇄중또는미발표자료 > 저자, 작성년도. 제목, 학술지명 ( 인쇄중 ). - 김길동, 역사환경관련법이농촌지역에미친영향, 국토계획 ( 인쇄중 ). - Gerloff, R., "Rediscovering the Village", Urban Planning (in press). < 학술대회발표논문또는토론회등의발표자료 > 저자명, 연도. 제목, 행사명, 발표지 : 발표장소. - 홍길동, 한국의지방화와도시경쟁력, 대한국토 도시계획학회추계학술대회, 원주시 : 상지대학교. - Smith, M. J., "Discovering the Vernacular Landscape," Paper presented at the annual meeting for the Society of Biblical Literature, New York City: New York University. < 편저 > 편저자명, 출판년도. 도서명, 출판지 : 출판사. - 대한국토 도시계획학회編, 도시계획론, 서울 : 보성각. - Hallberg, Robert, ed Canons. Chicago: University of Chicago Press. - Bell, R. Q. and Haprper, I. V., eds Child effects on adults, Hillsdale, NJ: Erlbaum. < 번역서 > 원저자를아는경우 : 원저자명, 출판년도. 도서명, 역자명, 출판지 : 출판사. - Kostof, Spiro, 역사로본도시의형태, 양윤재역, 서울 : 공간사. - Garcia Marquez, Gabriel, Love in the Time of Cholera, Translated by Edith Grossman. London: Cape. 원저자미상인경우 : 역자명, 출판년도. 도서명, 출판지 : 출판사. - 장길동역, 시경, 대구 : 경일사. - Lattimore, Richmond, trans The Iliad of Homer. Chicago: University of Chicago Press. < 총서 > 저자명, 출판년도. 도서명, 총서명, 출판지 : 출판사. - Kant, Immanuel, 순수이성비판, 세계사상교양전집제3권, 윤성범역, 서울 : 을유문화사. - Clapp, Verner W., The Future of the Research Library, Phineas W. Windsor Series in Librarianship 8, Urbana: University of Illinois Press. < 정부, 기업등의간행물 > 기관명, 발행년도. 간행물명, 출판지. - 서울특별시, 년서울시통계연보, 서울. - Seoul Metropolitan Government Seoul Statistics Annual Report. Seoul < 보도자료 > 기관명, 연도. 기사명, 출판지. - 국토교통부, 행정중심복합도시추진계획, 경기. -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Multifuctional Administrative City," Gyeonggi. < 신문기사 > 기자명, 일자. 기사명, 매체명. - 고길동, 박근혜정부의도시재생정책, 동아일보. - Krugman, A., 2007, May 21. "Fear of eating," New York Times. < 전자도서 > : 저자, 연도. 도서명, 출판지 : 출판사명, 온라인출처. - 송근중, 한국의도시계획, 부산 : 경성대학교출판부, - Austen, Jane, Pride and Prejudice, New York: Penguin Classics, Kindle edition.

12 - Kurland, Philip B., and Ralph Lerner, eds The Founders's Constitution. Chicago: University of Chicago Press. < 온라인저널 > : 저자, 발표년도. 제목, 정기간행물명, 권 ( 호 ): 쪽수, DOI. - Kossinets, Gueorgi and Duncan J. Watts, "Origins of Homophily in and Evolving Social Network," American Journal of Sociology, 115: Accessed February 28, doi: / < 인터넷자료 > 작성일자를아는경우 : 저자명 ( 기관명 ), 작성일자, 글제목, (website 이름,) URL. - 이길동, 보행자중심의가로, 한국도시계획가협회, - Posner, Richard, 2010, Feb 21. "Double Exports in Five Years?" The Becker-Posner Blog, 작성일자를모르는경우 : 저자명 ( 기관명 ), 글제목, 읽은날짜. (website 이름,) URL. - 네이버, 기업윤리 / 규범, 읽음. - McDonalsd's Corporation, McDonald's Hapy Meal Toy Safety Facts," Accessed July 19, 제 20 조 ( 용지설정규격 ) 용지의설정규격은다음과같다.( 개정, 개정 ) 용지종류 용지방향 폭길이 A4 좁게 210.0mm 297.0mm 여백주기 (mm) 위쪽아래쪽왼쪽오른쪽머리말꼬리말

13 제 21 조 ( 글자및문단규격 ) 글자및문단의규격은다음과같다.( 개정, 개정 ) 글자모양

14 문단모양

15 부칙 ( ) 제 1 조 ( 규정의개폐 ) 본규정은상임이사회의의결로개폐할수있다. 제 2 조 ( 시행일 ) 본규정은제정일부터시행한다. 부칙 ( ) 부칙 ( ) 부칙 ( ) 부칙 ( ) 부칙 ( ) 부칙 ( ) 부칙 ( ) 부칙 ( ) 부칙 ( ) 부칙 ( )

Ⅵ. 학위논문및개별연구과제보고서작성안내 1. 석박사학위논문체제 2. 양식예시 3. 제본된표지및표제지의규격및양식 4. 문헌기재방법의예 5. 학위논문파일작성방법 6. 영문논문작성체제 7. 개별연구과제보고서제출양식 석 박사학위논문체제 1) 규격 : 4 6 배판 (19cm 26cm) 2) 내지 : 70 파운드이상모조지 3) 표지색상 : 짙은청색 4) 제본형식 :

More information

1. 박사학위논문체제 1) 규격 : 4 6배판 (19cm 26cm) 2) 내지 : 70파운드이상모조지 3) 표지색상 : 짙은청색 4) 제본형식 : 클로즈양장 5) 표지인쇄 : ( 참조 ) 에따르되명조체활자-금박으로한다. 6) 논문편집순서 ( 반드시순서에따를것 ) (1)

1. 박사학위논문체제 1) 규격 : 4 6배판 (19cm 26cm) 2) 내지 : 70파운드이상모조지 3) 표지색상 : 짙은청색 4) 제본형식 : 클로즈양장 5) 표지인쇄 : ( 참조 ) 에따르되명조체활자-금박으로한다. 6) 논문편집순서 ( 반드시순서에따를것 ) (1) 박사학위청구논문작성체제 홍익대학교 1. 박사학위논문체제 2. 양식예시 3. 제본된표지및표제지의규격및양식 4. 문헌기재방법의예 5. 학위논문파일작성방법 6. 영문논문작성체제 1. 박사학위논문체제 1) 규격 : 4 6배판 (19cm 26cm) 2) 내지 : 70파운드이상모조지 3) 표지색상 : 짙은청색 4) 제본형식 : 클로즈양장 5) 표지인쇄 : ( 참조 )

More information

1. 박사학위논문체제 1) 규격 : 4 6배판 (19cm 26cm) 2) 내지 : 70파운드이상모조지 3) 표지색상 : 짙은청색 4) 제본형식 : 클로즈양장 5) 표지인쇄 : ( 참조 ) 에따르되명조체활자-금박으로한다. 6) 논문편집순서 ( 반드시순서에따를것 ) (1)

1. 박사학위논문체제 1) 규격 : 4 6배판 (19cm 26cm) 2) 내지 : 70파운드이상모조지 3) 표지색상 : 짙은청색 4) 제본형식 : 클로즈양장 5) 표지인쇄 : ( 참조 ) 에따르되명조체활자-금박으로한다. 6) 논문편집순서 ( 반드시순서에따를것 ) (1) 박사학위청구논문작성체제 홍익대학교 1. 박사학위논문체제 2. 양식예시 3. 제본된표지및표제지의규격및양식 4. 문헌기재방법의예 5. 학위논문파일작성방법 6. 영문논문작성체제 1. 박사학위논문체제 1) 규격 : 4 6배판 (19cm 26cm) 2) 내지 : 70파운드이상모조지 3) 표지색상 : 짙은청색 4) 제본형식 : 클로즈양장 5) 표지인쇄 : ( 참조 )

More information

1997 4 23 2000 9 5 2003 9 10 2008 2 20 2008 12 10 2011 7 1 2012 8 17 2014 9 19 2015 3 31 2015 6 30 2016 9 30 2017 6 30 2019 3 31 326 327 328 < >

More information

기독교학문연구회 신앙과학문 투고규정 (2) 기독교학문연구회에 5년이상가입한경력이있는자 (3) 한국연구재단의등재 ( 후보 ) 학술지의편집위원경험이있는자 (4) 최근 10년동안한국연구재단의등재 ( 후보 ) 학술지에 10편, SSCI 급국제저널에 5편이상논문을발표한실적이있는

기독교학문연구회 신앙과학문 투고규정 (2) 기독교학문연구회에 5년이상가입한경력이있는자 (3) 한국연구재단의등재 ( 후보 ) 학술지의편집위원경험이있는자 (4) 최근 10년동안한국연구재단의등재 ( 후보 ) 학술지에 10편, SSCI 급국제저널에 5편이상논문을발표한실적이있는 편집위원회규정 2001년 1월 28일제정 2004년 1월 1일개정 2007년 1월 1일개정 2010년 2월 1일개정 2011년 8월 19일개정 2012년 4월 6일개정 2014년 1월 16일개정 제1장총칙제1조본위원회는기독교학문연구회편집위원회 ( 이하 편집위원회 ) 라칭한다. 제2조편집위원회는기독교학문연구회회칙제6장에의거하여설치된다. 제3조편집위원회가관장하는학회지

More information

정의권한을갖는다. 2. 위원회는투고자의학회지윤리규정및편집규정준수를점검, 확인하여야한다. 3. 위원회는투고논문심사자선정에공정을기하여야하며, 논문의내용을가장전문적으로평가할수있는심사자를선정하여야한다. 4. 위원회는심사자와투고자간원활한의견교환을위하여최선을다하여야한다. 5. 위

정의권한을갖는다. 2. 위원회는투고자의학회지윤리규정및편집규정준수를점검, 확인하여야한다. 3. 위원회는투고논문심사자선정에공정을기하여야하며, 논문의내용을가장전문적으로평가할수있는심사자를선정하여야한다. 4. 위원회는심사자와투고자간원활한의견교환을위하여최선을다하여야한다. 5. 위 한국건축정책학회지편집규정 2014 년 00 월 00 일제정 < 제 1 장 > 총칙 제 1 조 ( 목적 ) 본규정은사단법인건축정책학회 ( 이하학회 ) 가정기적으로발행하는학회지의편집및발간에관한전반 적인사항을규정하는것을목적으로한다. 제 2 조 ( 학회지명칭 ) 학회지의명칭은 한국건축정책연구 (Journal of Architectural Policies)" 라고한다.

More information

I. 1. 1) Multicultural Education Review (MER). 2), : - ( (300 ), (600 ). - APA 6. ( 9 ). -. 3) Mult

I. 1. 1) Multicultural Education Review (MER). 2), : - ( (300 ), (600 ). - APA 6. ( 9 ). -. 3) Mult I. 1. 1) Multicultural Education Review (MER). 2), : - (2015 1 1 https://kame.jams.or.kr). - 200 100 150. - (300 ), (600 ). - APA 6. ( 9 ). -. 3) Multicultural Education Review (MER) : - Taylor & Francis

More information

KAMALL_v15_n4(3교).hwp

KAMALL_v15_n4(3교).hwp 논문투고규정 203 논문투고규정 제정 1997 년 4 월 23 일개정 2000 년 9 월 5 일개정 2003 년 9 월 10 일개정 2008 년 2 월 20 일개정 2008 년 12 월 10 일개정 2011 년 7 월 1 일개정 2012 년 8 월 17 일 1조논문의내용멀티미디어언어교육의이론및실제에관한내용, 즉멀티미디어외국어교육교과과정, 멀티미디어를활용한교수및학습방법,

More information

06. 부록 1.hwp

06. 부록 1.hwp [ 부록 1] 학술지편집및발간세칙 제정 2015. 8. 17 제 1 장총칙 제 1 조 ( 목적 ) 이세칙은한국감정원부동산연구원 ( 이하 연구원 ( 硏究院 ) 이라한다 ) 에서발간하는 부동산분석 등학술지의발간에필요한사항을정함을목적으로한다. 제 2 조 ( 적용원칙 ) 연구원에서발간하는학술지는이세칙이정하는바에따른다. 단, 이세칙에서 정하지아니한세부사항에관하여는부동산연구원장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행정사항에대한총괄적인책임과권한을가진다. 2 편집위원회는다음각호의권한을가진다. 1. 투고논문의심사의뢰 2. 투고자와심사자간의의견중재 3. 심사결과에대한판정 4. 최종게재논문의선정 5. 게재순서의결정 6. 학술지발행부수의결정 7. 사이버논문집간행에관한사항 8. 투고료및심사

행정사항에대한총괄적인책임과권한을가진다. 2 편집위원회는다음각호의권한을가진다. 1. 투고논문의심사의뢰 2. 투고자와심사자간의의견중재 3. 심사결과에대한판정 4. 최종게재논문의선정 5. 게재순서의결정 6. 학술지발행부수의결정 7. 사이버논문집간행에관한사항 8. 투고료및심사 학술지편집및발간세칙 제정 2015. 08. 17 개정 2016. 08. 30 개정 2018. 04. 30 제 1 장총칙 제1조 ( 목적 ) 이세칙은한국감정원부동산연구원 ( 이하 연구원 ( 硏究院 ) 이라한다 ) 에서발간하는 부동산분석 등학술지의발간에필요한사항을정함을목적으로한다. 제2조 ( 적용원칙 ) 연구원에서발간하는학술지는이세칙이정하는바에따른다. 단, 이세칙에서정하지아니한세부사항에관하여는부동산연구원장

More information

게재불가로확정된논문은통보한날로부터 개월내에재투고를금한다 제약기간이지난뒤 에는논문의내용을근본적으로수정보완하고 재투고 임을명기하여다시투고할수있다 제4조 ( 학회지의발간및원고접수 ) 학회지는년 회발간하며 발간일은 월 일 월 일 월 일 월 일로하여정규호를총 회발간하고 년 회기

게재불가로확정된논문은통보한날로부터 개월내에재투고를금한다 제약기간이지난뒤 에는논문의내용을근본적으로수정보완하고 재투고 임을명기하여다시투고할수있다 제4조 ( 학회지의발간및원고접수 ) 학회지는년 회발간하며 발간일은 월 일 월 일 월 일 월 일로하여정규호를총 회발간하고 년 회기 투고규정 1982년 12월 4일제정, 1993년 5월 28일개정 1998년 1월 24일개정, 2000년 11월 17일개정 2001년 11월 17일개정 2005년 4월 1일개정 2007년 3월 12일개정 2009년 3월 1일개정 2010년 9월 11일개정 2011년 5월 27일개정 2012년 4월 17일개정 2013년 4월 6일개정 2015년 11월 28일개정

More information

<C5F5B0EDB1D4C1A42E687770>

<C5F5B0EDB1D4C1A42E687770> 투고규정 제정 : 2001. 01. 01 1차개정 : 2002. 01. 01 2차개정 : 2002. 11. 28 3차개정 : 2005. 01. 01 4차개정 : 2007. 09. 08 제1조 ( 본규정의목적 ) 본규정은본학회정관제4조 1항에명시된회지발간사업을위한투고요령에관하여규정함을목적으로한다. 제2조 ( 원고의종류 ) 본회지에게재되는원고의종류는지하수토양환경관련분야의연구논문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이차적저작물을작성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

저작자표시 - 비영리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이차적저작물을작성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 저작자표시 - 비영리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이차적저작물을작성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이저작물에적용된이용허락조건을명확하게나타내어야합니다.

More information

제7조 ( 응시자격 ) 다음의요건을갖추고지도교수의추천을받은자는자격시험에응시할수있다. 1. 외국어시험은 1학기이상수학한자 2. 종합시험은 3학기이상수학하고 18학점이상취득자제8조 ( 시험과목 ) 1 외국어시험과목은영어로한다. 2 종합시험의전공과목은 3과목으로한다. 제9조

제7조 ( 응시자격 ) 다음의요건을갖추고지도교수의추천을받은자는자격시험에응시할수있다. 1. 외국어시험은 1학기이상수학한자 2. 종합시험은 3학기이상수학하고 18학점이상취득자제8조 ( 시험과목 ) 1 외국어시험과목은영어로한다. 2 종합시험의전공과목은 3과목으로한다. 제9조 경영 정책과학대학원학위수여규정 규칙제 249호, 제정 1992. 2.17. 규칙제 299호, 개정 1994. 3.11. 규칙제 304호, 개정 1994. 9. 1. 규칙제 403호, 개정 1997.10. 1. 규칙제 438호, 개정 1999. 9.13. 규칙제 444호, 개정 1999.11.18. 규칙제 481호, 개정 2000. 5.29. 규칙제 507호,

More information

유네스코관계법규집(2016.3.17)_KJ규정 개정내용 반영.hwp

유네스코관계법규집(2016.3.17)_KJ규정 개정내용 반영.hwp Korea Journal 발간규정 전부개정 2015. 3. 1. 개정 2016. 1. 1. 2016. 3. 17.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규정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이하 위원회 라 한다)가 발행하는 영문 한국학 학술지 Korea Journal (이하 KJ 라 한다)의 발간에 필요한 사항을 정함 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적용범위) KJ의 발간과 관련하여

More information

EndNote X2 초급 분당차병원도서실사서최근영 ( )

EndNote X2 초급 분당차병원도서실사서최근영 ( ) EndNote X2 초급 2008. 9. 25. 사서최근영 (031-780-5040) EndNote Thomson ISI Research Soft의 bibliographic management Software 2008년 9월현재 X2 Version 사용 참고문헌 (Reference), Image, Fulltext File 등 DB 구축 참고문헌 (Reference),

More information

한국행정학보 편집위원회관련규정 - 편집위원회운영규정 - 논문기고및게재에관한규정 - 논문심사규정 - 표절규정 - 1 -

한국행정학보 편집위원회관련규정 - 편집위원회운영규정 - 논문기고및게재에관한규정 - 논문심사규정 - 표절규정 - 1 - 한국행정학보 편집위원회관련규정 - 편집위원회운영규정 - 논문기고및게재에관한규정 - 논문심사규정 - 표절규정 - 1 - 편집위원회운영규정 (2012.1.9. 개정.2012.1.9. 시행 ) 제 1 장총칙 제 1 조 ( 목적 ) 본규정은한국행정학회 한국행정학보 편집위원회운영에관한제반사항을 규정하는것을목적으로한다. 제 2 장편집위원회의구성 제2조 ( 편집위원회의구성

More information

*노인학회지회보-2006년 가을

*노인학회지회보-2006년 가을 제12권 2호 통권 제21호 www.kagp.or.kr 발행인 : 연병길 / 편집인 : 오강섭 / 발행처 : 대한노인정신의학회 서울 강동구 길동 445 한림대학 강동성심병원 5층 정신과 외래 / TEL : 02-2224-2268 / FAX : 02-487-0544 발행일 : 2006년 11월 10일 / 인쇄인 : 김영길 / 등록번호 : 제 2-124 호 /

More information

법학박사학위논문 실손의료보험연구 2018 년 8 월 서울대학교대학원 법과대학보험법전공 박성민

법학박사학위논문 실손의료보험연구 2018 년 8 월 서울대학교대학원 법과대학보험법전공 박성민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이차적저작물을작성할수있습니다. 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이저작물에적용된이용허락조건을명확하게나타내어야합니다.

More information

<352EC7E3C5C2BFB55FB1B3C5EBB5A5C0CCC5CD5FC0DABFACB0FAC7D0B4EBC7D02E687770>

<352EC7E3C5C2BFB55FB1B3C5EBB5A5C0CCC5CD5FC0DABFACB0FAC7D0B4EBC7D02E687770> 자연과학연구 제27권 Bulletin of the Natural Sciences Vol. 27. 2013.12.(33-44) 교통DB를 이용한 교통정책 발굴을 위한 통계분석 시스템 설계 및 활용 Statistical analytic system design and utilization for transport policy excavation by transport

More information

44-4대지.07이영희532~

44-4대지.07이영희532~ A Spatial Location Analysis of the First Shops of Foodservice Franchise in Seoul Metropolitan City Younghee Lee* 1 1 (R) 0 16 1 15 64 1 Abstract The foodservice franchise is preferred by the founders who

More information

1. 투고및게재논문은원저에한한다. 2. 국내외학술지나학회지에게재되었거나투고중인논문은본학술지에투고할수없다. 3. 분할논문투고및게재를하지않는것을원칙으로한다. 제 6 조 ( 논문의수정 ) 투고자는논문의평가과정에서제시된편집위원과심사위원의의견을최대한수용하여논문에반영해야한다. 제

1. 투고및게재논문은원저에한한다. 2. 국내외학술지나학회지에게재되었거나투고중인논문은본학술지에투고할수없다. 3. 분할논문투고및게재를하지않는것을원칙으로한다. 제 6 조 ( 논문의수정 ) 투고자는논문의평가과정에서제시된편집위원과심사위원의의견을최대한수용하여논문에반영해야한다. 제 학술지 한국교육 윤리지침 The Journal of Korean Education 2008. 6. 1 제정 2011. 4. 15 개정 2012. 2. 20 개정 제 1 조 ( 목적 ) 이지침은학술지 한국교육 발행지침제6조 2항에의거해학술지 한국교육 의윤리지침을정함을목적으로한다. 제 2조 ( 적용대상 ) 이지침은학술지 한국교육 에논문투고및게재를포함하여발간과관련된제반행위에참여하는자에게적용한다.

More information

(4) 원고의분량논문의원고분량은 6쪽을기본으로하며, 최대 12쪽까지가능하다. (5) 본문의장, 절, 항 1 논문의장, 절, 항은다음과같이표기한다. 장 : 절 : 항 : (1

(4) 원고의분량논문의원고분량은 6쪽을기본으로하며, 최대 12쪽까지가능하다. (5) 본문의장, 절, 항 1 논문의장, 절, 항은다음과같이표기한다. 장 : 절 : 항 : (1 한국건축친환경설비학회논문집 [ 부속규정 1 원고작성규정 ] 2007년 04월 16일제정 2009년 07월 10일개정 2013년 06월 14일개정 2014년 02월 07일개정 2014년 06월 09일개정 2017년 07월 01일개정 제1조목적및전문 1. 본규정은 한국건축친환경설비학회논문집 의원고작성에관한사항을규정함을목적으로한다. 2. 논문은원저 (original

More information

120330(00)(1~4).indd

120330(00)(1~4).indd 도시개발법시행규칙 [ 별지제 5 호서식 ] 색상이어두운란은가작성하지않습니다. 접수번호 접수일자 성명 ( 법인의명칭및대표자성명 ) 주민등록번호 ( 법인등록번호 ) 전화번호 구역명 동의내용 구역면적 ( m2 ) 사업방식 시행자에관한사항 본인은 도시개발법 제4조제4항및영제6조제6항에따라환지방식의도시개발계획에대하여시행자등에게설명을듣고위내용 ( 개발계획수립과정에서관계기관협의및도시계획위원회의심의결과등에따라개발계획이변경되는경우를포함합니다

More information

< C617720BBF3B4E3BBE7B7CAC1FD20C1A632B1C72E687770>

< C617720BBF3B4E3BBE7B7CAC1FD20C1A632B1C72E687770> IT&Law 상담사례집 - 제 2 권 - IT&Law 상담사례집제2권 - 1 - 제 1 장프로그램저작권일반 - 2 - IT&Law 상담사례집제2권 - 3 - 제 1 장프로그램저작권일반 - 4 - IT&Law 상담사례집제2권 - 5 - 제 1 장프로그램저작권일반 - 6 - IT&Law 상담사례집제2권 - 7 - 제 1 장프로그램저작권일반 - 8 -

More information

문학석사학위논문 존밀링턴싱과이효석의 세계주의비교 로컬 을중심으로 년 월 서울대학교대학원 협동과정비교문학 이유경

문학석사학위논문 존밀링턴싱과이효석의 세계주의비교 로컬 을중심으로 년 월 서울대학교대학원 협동과정비교문학 이유경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행정학석사학위논문 공공기관기관장의전문성이 조직의성과에미치는영향 년 월 서울대학교행정대학원 행정학과행정학전공 유진아

행정학석사학위논문 공공기관기관장의전문성이 조직의성과에미치는영향 년 월 서울대학교행정대학원 행정학과행정학전공 유진아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 DC1A6C1D6C1BEC7D5BBE7C8B8BAB9C1F6B0FCBBE7BEF7BAB8B0EDBCADC7A5C1F62E696E6464>

< DC1A6C1D6C1BEC7D5BBE7C8B8BAB9C1F6B0FCBBE7BEF7BAB8B0EDBCADC7A5C1F62E696E6464> Jeju Community Welfare Center Annual Report 2015 성명 남 여 영문명 *해외아동을 도우실 분은 영문명을 작성해 주세요. 생년월일 E-mail 전화번호(집) 휴대폰 주소 원하시는 후원 영역에 체크해 주세요 국내아동지원 국외아동지원 원하시는 후원기간 및 금액에 체크해 주세요 정기후원 월 2만원 월 3만원 월 5만원 )원 기타(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 1

???? 1 The Korean Journal of Applied Statistics (2014) 27(1), 13 20 DOI: http://dx.doi.org/10.5351/kjas.2014.27.1.013 Maximum Tolerated Dose Estimation by Stopping Rule and SM3 Design in a Phase I Clinical Trial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이차적저작물을작성할수있습니다. 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이차적저작물을작성할수있습니다. 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이차적저작물을작성할수있습니다. 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이저작물에적용된이용허락조건을명확하게나타내어야합니다.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BBE7C8B8C0FBC0C7BBE7BCD2C5EBBFACB1B820C3D6C1BEBAB8B0EDBCAD2E687770>

<BBE7C8B8C0FBC0C7BBE7BCD2C5EBBFACB1B820C3D6C1BEBAB8B0EDBCAD2E687770> 국립국어원 2007-01-42 사회적의사소통연구 : 성차별적언어표현사례조사및대안마련을위한연구 국립국어원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제출문 국립국어원장귀하 국립국어원의국고보조금지원으로수행한 사회적의사 소통연구 : 성차별적언어표현사례조사및대안마련을위한 연구 의결과보고서를작성하여제출합니다.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안상수 백영주, 양애경, 강혜란, 윤정주 목 차 연구개요 선행연구의고찰

More information

04-투고규정및판권지.hwp

04-투고규정및판권지.hwp 한약정보연구회지투고규정 2013.08.09. 제정 2013.09.11. 개정 1. 일반원칙 1-1. 투고자격 투고자의자격은한약정보연구회회원으로한다. 다만, 편집위원회에서원고를청탁한경우는예외로 한다. 1-2. 원고게재여부및게재순서 원고는심사위원들의심사를받은후편집위원회의심의를거쳐게재여부를결정한다. 채택된원고 의게재순서는최종원고의접수순으로한다. 1-3. 중복게재및무단게재

More information

Ⅱ. 한국청소년연구 논문작성요령 1. 논문은 HWP(MS 워드 ) 프로그램을사용하여 A4 용지에단면으로작성한후논문 1 부와 논문파일을함께제출한다. 2. 논문은한글사용을원칙으로하며, 의미혼동의가능성이있는경우에한하여 ( ) 안에 한자또는원어를병기한다. 외국인의인명은원어그대

Ⅱ. 한국청소년연구 논문작성요령 1. 논문은 HWP(MS 워드 ) 프로그램을사용하여 A4 용지에단면으로작성한후논문 1 부와 논문파일을함께제출한다. 2. 논문은한글사용을원칙으로하며, 의미혼동의가능성이있는경우에한하여 ( ) 안에 한자또는원어를병기한다. 외국인의인명은원어그대 한국청소년연구 논문작성요령 Ⅰ. 한국청소년연구 논문투고일반사항 1. 본학술지에게재할논문은청소년학과, 이와관련되는분야의연구에한하며, 다른학술지또는간행물에발표되지않은독창적인것이어야한다. ( 단, 석 박사학위논문의경우타학술지나간행물에발표하지않은경우는게재할수있다.) 2. 본학술지의출판은연간 4회를원칙으로하며, 출판시기는 1호는 2월 28일, 2호는 5월 31일, 3호는

More information

ADU

ADU Regents exam in U.s. HistoRy And government The University of the State of New York Regents HigH school examination 미국 역사 및 정부 KOREAN EDITION U.S. HISTORY AND GOVERNMENT TUESDAY, JUNE 16, 2015 9:15 A.M.

More information

DBPIA-NURIMEDIA

DBPIA-NURIMEDIA e- 비즈니스연구 (The e-business Studies) Volume 17, Number 1, February, 28, 2016:pp. 3~30 ISSN 1229-9936 (Print), ISSN 2466-1716 (Online) 원고접수일심사 ( 수정 ) 게재확정일 2016. 01. 08 2016. 01. 09 2016. 02. 25 ABSTRACT

More information

,......

,...... The Impact of Personal Traits, Family Characteristics, and Job Satisfaction on the Psychological Well-Being of Middle Aged Men from the Baby Boomer Generation Working in Large Corporations Department of

More information

.........................hwp

.........................hwp 이 보고서는 환경부의 의뢰로 협성대학교에서 수행한 학술용역 지속가능한 지역개발전략 수립을 위한 연구 의 최종 성과품입니다 환경부 목 차 제1장 : 서론 제2장 : 우리나라의 지역개발 현황 및 전망 제3장 : 지속가능한 지역개발이론 제4장 : 지속가능한 지역개발 국제동향 제5장 : 우리나라의 지속가능한 지역개발 현황 및 평가 제6장 : 우리나라의 지속가능한 지역개발전략

More information

3 4 5 6 7 8 2/25 26 27 28 2 3 3. 2 3. 2~8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15 3.28 3.29~30 1 8 15 2 9 16 3 10 17 4 11 18 5 12 19 6 13 20 7 14 21 4. 2~5 4.18

More information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8, Vol. 28, No. 1, pp DOI: * A Analysis of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8, Vol. 28, No. 1, pp DOI: * A Analysis of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8, Vol. 28, No. 1, pp.99-117 DOI: http://dx.doi.org/10.21024/pnuedi.28.1.201803.99 2015 * A Analysis of the Characters and Issues about the 2015 Revised Social

More information

국기원태권도연구 논문관련지침 3 국기원태권도연구 심사지침 2010 년 4 월 7 일제정 2010 년 5 월 12 일개정 2010 년 6 월 15 일개정 2011 년 6 월 1 일개정 2012 년 8 월 24 일개정 2013 년 2 월 26 일개정 2014 년 11 월 12 일개정 2016 년 1 월 6 일개정 2017 년 3 월 14 일개정 2018 년 6

More information

수식모드수식의표현법 수학식표현 조남운 조남운 수학식표현

수식모드수식의표현법 수학식표현 조남운 조남운 수학식표현 조남운 mailto:namun.cho@gmail.com 2008.2.20 AMS-TEX 미국수학회 (American Mathematical Society) 에서만든수학패키지 대부분의수학표현은 AMS-TEX 을이용하고있음. 자세한내용은 AMS-TEX 매뉴얼을참조할것. http://www.ams.org/tex/amstex.html AMS-TEX 패키지선언 \usepackage{amssymb,

More information

UDI 이슈리포트제 20 호 울산권개발제한구역의효율적관리방안 도시계획연구실정현욱연구원 052) / < 목차 > 요약 1 Ⅰ. 서론 3 Ⅱ. 울산권개발제한구역의현황및문제점 4 Ⅲ. 외국의개발제구역대안적관리사

UDI 이슈리포트제 20 호 울산권개발제한구역의효율적관리방안 도시계획연구실정현욱연구원 052) / < 목차 > 요약 1 Ⅰ. 서론 3 Ⅱ. 울산권개발제한구역의현황및문제점 4 Ⅲ. 외국의개발제구역대안적관리사 UDI 이슈리포트제 20 호 울산권개발제한구역의효율적관리방안 2009. 12. 7. 도시계획연구실정현욱연구원 052) 283-7752 / jhw@udi.re.kr < 목차 > 요약 1 Ⅰ. 서론 3 Ⅱ. 울산권개발제한구역의현황및문제점 4 Ⅲ. 외국의개발제구역대안적관리사례 10 Ⅳ. 울산권개발제한구역의효율적관리방안 16 Ⅴ. 결론 21 울산권개발제한구역의효율적관리방안

More information

232 도시행정학보 제25집 제4호 I. 서 론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사회가 다원화될수록 다양성과 복합성의 요소는 증가하게 된다. 도시의 발달은 사회의 다원 화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현대화된 도시는 경제, 사회, 정치 등이 복합적으로 연 계되어 있어 특

232 도시행정학보 제25집 제4호 I. 서 론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사회가 다원화될수록 다양성과 복합성의 요소는 증가하게 된다. 도시의 발달은 사회의 다원 화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현대화된 도시는 경제, 사회, 정치 등이 복합적으로 연 계되어 있어 특 한국도시행정학회 도시행정학보 제25집 제4호 2012. 12 : pp.231~251 생활지향형 요소의 근린주거공간 분포특성 연구: 경기도 시 군을 중심으로* Spatial Distribution of Daily Life-Oriented Features in the Neighborhood: Focused on Municipalities of Gyeonggi Province

More information

괘상원리에 기초한 도심재개발 경관 이원관계의 해석

괘상원리에 기초한 도심재개발 경관 이원관계의 해석 한국조경학회지 41(5): 68~77, 2013. 10. http://dx.doi.org/10.9715/kila.2013.41.5.068 The Water Circulation Improvement of Apartment Complex by applying LID Technologies - Focused on the Application of Infiltration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한국우주과학회보 한국우주과학회보 ( 표지사진설명 ) 한국우주과학회보제 15 권 2 호, 2006 년 10 월 5 한국우주과학회 2006 년가을학술발표회일정표 일시 : 2006년 10월 26일 ( 목 ) 12:00 ~ 27일 ( 금 ) 12:00 장소 : 한국천문연구원 ( 은하수홀1층소극장, 본관1층대회의실 ) 주관 : 사단법인한국우주과학회후원 :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발표논문

More information

[필자제공본]( 개정)『東洋學』편집심사 규정.hwp

[필자제공본]( 개정)『東洋學』편집심사 규정.hwp 東洋學 편집심사규정 2010.05.20. 전면개정 2014.03.05. 부분개정 2015.10.06. 부분개정 2017.04.01. 부분개정 제 1 장편집위원회 제1 조 ( 목적 ) 이규정은 단국대학교동양학연구원 ( 이하 본연구원 라고한다.) 의전문학술지 東洋學 ( 영문명 :The Oriental Studies) 의간행에따른편집위원회구성과운영그리고논문심사를위한제반세부사항을정하는데,

More information

44-6대지.07전종한-5

44-6대지.07전종한-5 Place Memories of the Urban Backlane: In case of the Pimat-gol of Jongno, Seoul Jong-Han Jeon* 600 vs. vs. vs. Abstract Pimat-gil is a bystreet over 600-years old of Jong-no in Seoul that originated in

More information

인사 조직연구 투고에관한규정 제 1 항 투고자는논문파일을본학회홈페이지의온라인투고시스템 ( 을통하여 투고하여야한다. 제 2 항 원고의접수일은논문파일을첨부한이메일이본편집위원회에도착한날로한다. 제 3 항 원고는국문, 국한문혼용, 혹은영

인사 조직연구 투고에관한규정 제 1 항 투고자는논문파일을본학회홈페이지의온라인투고시스템 (  을통하여 투고하여야한다. 제 2 항 원고의접수일은논문파일을첨부한이메일이본편집위원회에도착한날로한다. 제 3 항 원고는국문, 국한문혼용, 혹은영 인사 조직연구 투고에관한규정 제 1 항 투고자는논문파일을본학회홈페이지의온라인투고시스템 (http://kam.jams.or.kr) 을통하여 투고하여야한다. 제 2 항 원고의접수일은논문파일을첨부한이메일이본편집위원회에도착한날로한다. 제 3 항 원고는국문, 국한문혼용, 혹은영문으로쓰여져야한다. 제4항원고는 글 3.0 이상으로 A4용지에작성하여야하며, 양식은여백의경우위

More information

DBPIA-NURIMEDIA

DBPIA-NURIMEDIA 원고작성지침 1. 본문의체제 1) 본문은국 한문을혼용하는것을원칙으로한다. 2) 장, 절, 항의표기는아라비아숫자를사용하여, 장은 1, 절은 1), 항은 (1) 로표기한다. 3) 인명에서존칭은생략한다. 2. 인용문 1) 본문에인용되는자료는한글로번역하는것을원칙으로하며, 원문이필요한경우에는각주로처리한다. 2) 인용문의전거는각주에서밝힌다. 3) 표의경우에는반드시표의번호와제목을달고,

More information

행정학박사학위논문 목표모호성과조직행태 - 조직몰입, 직무만족, 공직봉사동기에미치는 영향을중심으로 - 년 월 서울대학교대학원 행정학과행정학전공 송성화

행정학박사학위논문 목표모호성과조직행태 - 조직몰입, 직무만족, 공직봉사동기에미치는 영향을중심으로 - 년 월 서울대학교대학원 행정학과행정학전공 송성화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DBPIA-NURIMEDIA

DBPIA-NURIMEDIA The e-business Studies Volume 17, Number 6, December, 30, 2016:237~251 Received: 2016/11/20, Accepted: 2016/12/24 Revised: 2016/12/21, Published: 2016/12/30 [ABSTRACT] Recently, there is an increasing

More information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6, Vol. 26, No. 2, pp DOI: * Experiences of Af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6, Vol. 26, No. 2, pp DOI:   * Experiences of Af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6, Vol. 26, No. 2, pp.201-229 DOI: http://dx.doi.org/10.21024/pnuedi.26.2.201608.201 * Experiences of After-school Class Caring by Married Early Childhood

More information

878 Yu Kim, Dongjae Kim 지막 용량수준까지도 멈춤 규칙이 만족되지 않아 시행이 종료되지 않는 경우에는 MTD의 추정이 불가 능하다는 단점이 있다. 최근 이 SM방법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O Quigley 등 (1990)이 제안한 CRM(Continu

878 Yu Kim, Dongjae Kim 지막 용량수준까지도 멈춤 규칙이 만족되지 않아 시행이 종료되지 않는 경우에는 MTD의 추정이 불가 능하다는 단점이 있다. 최근 이 SM방법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O Quigley 등 (1990)이 제안한 CRM(Continu 한 국 통 계 학 회 논 문 집 2012, 19권, 6호, 877 884 DOI: http://dx.doi.org/10.5351/ckss.2012.19.6.877 Maximum Tolerated Dose Estimation Applied Biased Coin Design in a Phase Ⅰ Clinical Trial Yu Kim a, Dongjae Kim

More information

Choe, So Young. 1995a. Examining Ancient. 1995b. Trends in Ariga, Mitsutoyo, ed. 1955. Ariga san no Jiseki to Omoide 有賀さんの事蹟と思い出 [The Achievements and Memories of Mr. Ariga]. Tokyo: Dō Hensankai. (Ariga

More information

이용석 박환용 - 베이비부머의 특성에 따른 주택유형 선택 변화 연구.hwp

이용석 박환용 - 베이비부머의 특성에 따른 주택유형 선택 변화 연구.hwp 住居環境 韓國住居環境學會誌 第 11 卷 1 號 ( 通卷第 20 號 ) pp. 159~172 투고 ( 접수 ) 일 : 2013.02.28. 게재확정일자 : 2013.04.04. The change of housing choice by characteristics of the Baby Boomers Lee, Yong-Seok Park, Hwan-Yong Abstract

More information

< DC1A1B0CBBBE7C7D72E687770>

< DC1A1B0CBBBE7C7D72E687770> Korean J Helicobacter Up Gastrointest Res 논문접수시점검사항 다음은온라인논문투고및심사시스템에서논문접수부터게재까지의심사기간을최소화하기위한것이므로많은협조를부탁드립니다. 각항목이충실히지켜졌는지에대하여검토하시고온라인논문투고진행과정에서직접체크하여주시기바랍니다. 원 저 원고를 A4 용지에 10 포인트활자, 2열간격 (double spacing)

More information

3 논문작성방법 1. 논문작성지침 본대학원의석사학위논문은본지침을바탕으로작성한다. 2. 논문의내용및구성 본대학원의석사학위논문의내용은간결 정확하게표현하여야하며, 논문의구성은일관성이 있어야한다. 3. 논문의체제 : 규격을크게벗어나지않는범위내융통성있는조절가능함. 가. 내용기재

3 논문작성방법 1. 논문작성지침 본대학원의석사학위논문은본지침을바탕으로작성한다. 2. 논문의내용및구성 본대학원의석사학위논문의내용은간결 정확하게표현하여야하며, 논문의구성은일관성이 있어야한다. 3. 논문의체제 : 규격을크게벗어나지않는범위내융통성있는조절가능함. 가. 내용기재 논문및연구보고서작성방법 논문작성방법 85 별표 1. 학위논문앞표지예시 90 별표 2. 학위논문제출내표지예시 91 별표 3. 학위인준내표지예시 92 별표 4. 본문목차의예시 93 별표 5. 표및그림목차의예시 94 별표 6. 석사학위논문영문요약작성예시 95 연구보고서작성방법 96 별표 1. 연구보고서겉표지예시 98 별표 2. 연구보고서내표지예시 99 별표 3.

More information

DBPIA-NURIMEDIA

DBPIA-NURIMEDIA The e-business Studies Volume 17, Number 4, August, 30, 2016:319~332 Received: 2016/07/28, Accepted: 2016/08/28 Revised: 2016/08/27, Published: 2016/08/30 [ABSTRACT] This paper examined what determina

More information

핵 심 교 양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 문학과예술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선택 교양학점계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비고 14 (15) 13 (

핵 심 교 양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 문학과예술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선택 교양학점계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비고 14 (15) 13 ( 1 학년 2 학년 3 학년 합계 6 5 11 5 5 16 문학과예술 핵 심 교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3 3 3 양 3 3 3 3 3 3 선택 4 4 1 1 3 3 6 11 교양학점계 12 12 24 5 1 6 3 3 6 36 ㆍ제 2 외국어이수규정 이수규정 또는 영역에서 과목 학점 이수하고 수량적석과추론 과학적사고와실험 에서 과목 학점 이수해도됨 외국어및고전어

More information

5. 접수된원고중본지투고규정및원고작성방법에의거해작성하지않은원고는본지편집위원회에서저자에게수정및보완을요구할수있고투고자는이에따라야한다. 6. IDI 도시연구 게재논문에대한저작권은인천연구원에귀속된다. 단필자의사용권은허락한다. Ⅲ. 논문의기본요건 1. 투고자는 IDI 도시연구

5. 접수된원고중본지투고규정및원고작성방법에의거해작성하지않은원고는본지편집위원회에서저자에게수정및보완을요구할수있고투고자는이에따라야한다. 6. IDI 도시연구 게재논문에대한저작권은인천연구원에귀속된다. 단필자의사용권은허락한다. Ⅲ. 논문의기본요건 1. 투고자는 IDI 도시연구 IDI 도시연구 편집및발간규정 2007년 3월 12일제정 2008년 4월 25일개정 2008년 8월 20일개정 2011년 5월 6일개정 2012년 4월 17일개정 2012 년 12월 17일개정 2013년 9월 16일개정 2014년 4월 4일개정 2016년 6월 10일개정 2017년 2월 16일개정 2017년 7월 20일개정 Ⅰ. IDI 도시연구 의성격과구성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9 조 ( 논문이길이 ) 길이는학회지기준 25 쪽이하를원칙으로한다. 제10조 ( 심사비, 게재료 ) 투고자는논문투고시학회가입비 (30,000원 ) 를납입하고, 게재가결정되면게재료 (250,000원 ) 를납부한다. 단, 연구비수혜논문은 300,000원으로한다. * 학회가

9 조 ( 논문이길이 ) 길이는학회지기준 25 쪽이하를원칙으로한다. 제10조 ( 심사비, 게재료 ) 투고자는논문투고시학회가입비 (30,000원 ) 를납입하고, 게재가결정되면게재료 (250,000원 ) 를납부한다. 단, 연구비수혜논문은 300,000원으로한다. * 학회가 (KASEE) 논문투고규정 1 조 ( 투고자격 ) 회원으로가입한후에논문을투고할수있다. 제2조 ( 논문의내용 ) 논문은중, 고등학교영어교육현장의효율성을제고하기위한새로운교수, 학습방법의제안을담고있어야하며, 중등영어교육의이론과실제에관한비판, 실험결과와해석, 새로운제안등의내용을포함하고있어야한다. 또한영어학이나영문학등기타분야의논문은중등영어교육에시사점을줄수있는내용을포함해야한다.

More information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9, Vol. 29, No. 1, pp DOI: : * Research Subject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9, Vol. 29, No. 1, pp DOI:   : * Research Subject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9, Vol. 29, No. 1, pp.91-116 DOI: http://dx.doi.org/10.21024/pnuedi.29.1.201903.91 : * Research Subject Trend Analysis on Educational Innovation with Network

More information

¸Þ´º¾ó-ÀÛ¾÷5

¸Þ´º¾ó-ÀÛ¾÷5 2002 Seoul Arts Center ANNUAL REPORT 2002 Seoul Arts Center ANNUAL REPORT 건립이념 및 운영목표 건립이념 예술의전당은 예술 활동의 다원적, 종합적 지원 공간을 조성하고 문화예술의 창조 및 교류를 통해 문화복지의 기반을 다짐으로써 문화예술의 확산과 발전에 기여함을 그 이념으로 한다. 운영목표 고급예술의

More information

Scopus 한국어이용가이드-3차수정

Scopus 한국어이용가이드-3차수정 refine your results TM www.scopus.com 1 Step 2 키워드 검색방법 홈 페이지에서 찾고 싶은 단어를 입력해 Refine Results의 을 이용해 제한검색 로 상세확인 가능하며, 로 FullText 볼 수 있음 검색결과 보기 Scopus 탭 Scopus에 등재된 저널들의 검색 결과를 표시. More 탭 Scopus에 등재된 저널

More information

제 1 절 복습 \usepackage{ g r a p h i c x }... \ i n c l u d e g r a p h i c s [ width =0.9\ textwidth ] { b e a r. j p g } (a) includegraphics 사용의일반적인유형

제 1 절 복습 \usepackage{ g r a p h i c x }... \ i n c l u d e g r a p h i c s [ width =0.9\ textwidth ] { b e a r. j p g } (a) includegraphics 사용의일반적인유형 그림배치 이주용 jlee@formal.korea.ac.kr 2011 년 9 월 28 일 제 1 절 복습 \usepackage{ g r a p h i c x }... \ i n c l u d e g r a p h i c s [ width =0.9\ textwidth ] { b e a r. j p g } (a) includegraphics 사용의일반적인유형 (b)

More information

<C5EBC0CFBFACB1B8BFF85F4B494E5520C5EBC0CFC7C3B7AFBDBA2832C8A3295FB3BBC1F628C0FCC3BC295F37C2F75F303632352E687770>

<C5EBC0CFBFACB1B8BFF85F4B494E5520C5EBC0CFC7C3B7AFBDBA2832C8A3295FB3BBC1F628C0FCC3BC295F37C2F75F303632352E687770> 연구 동향과 서평 붉은 자본가들의 갈망: 중국 신흥 부유층에 대한 인류학 성과 - John Osburg, Anxious Wealth 박영자 통일연구원 연구위원 중국의 신흥 부유층: 돈과 도덕성 중국의 신흥 부유층은 무엇을 갈망하는가? 저자는 이 책에서 이에 대해 답을 한다. 21세기 중국 신흥 부유층들이 돈과 함께 새로운 도덕적 우월성을 갈망하고 있다는 것이다.

More information

서울서베이국제컨퍼런스 Seoul Survey International Conference The Quality of life in Mega City and Happiness of Seoul 메가시티의삶의질과행복서울

서울서베이국제컨퍼런스 Seoul Survey International Conference The Quality of life in Mega City and Happiness of Seoul 메가시티의삶의질과행복서울 서울서베이국제컨퍼런스 Seoul Survey International Conference The Quality of life in Mega City and Happiness of Seoul 메가시티의삶의질과행복서울 서울서베이국제컨퍼런스 Seoul Survey International Conference 일 시 2014년 3월 6일 ( 목 ) 14:00-17:20

More information

( ),,., ,..,. OOO.,, ( )...?.,.,.,.,,.,. ( ),.,,,,,.,..,

( ),,., ,..,. OOO.,, ( )...?.,.,.,.,,.,. ( ),.,,,,,.,.., 지적재산권문제 1. 개관,..,... 2. 학습목표 1.,. 2.,. 3.,. 4.,,. 3. 주요용어,,,,,,, 4. 본문 가. 지적재산권의개념 - 1 - ( ),,., 2010 1 3.99.,..,. OOO.,, ( 2010 1 5 )...?.,.,.,.,,.,. ( ),.,,,,,.,..,. - 2 - ,...., (Bell) (Gray)...,..,,..

More information

A Study on Married Female Immigrants Life Style and Marriage Satisfaction in Terms of Preparing Their Old Age in Chungcheongnam-do Department of Gerontology, Hoseo University Doctoral Student : Hi Ran

More information

한국현대치의학의발전 년논문, 증례보고, 종설및학술강연회연제를중심으로 Development of modern dentistry in Korea 저자저널명발행기관 NDSL URL 신유석 ; 신재의大韓齒科醫師協會誌 = The journal of the Ko

한국현대치의학의발전 년논문, 증례보고, 종설및학술강연회연제를중심으로 Development of modern dentistry in Korea 저자저널명발행기관 NDSL URL 신유석 ; 신재의大韓齒科醫師協會誌 = The journal of the Ko 한국현대치의학의발전 1946-1969 년논문, 증례보고, 종설및학술강연회연제를중심으로 Development of modern dentistry in Korea 저자저널명발행기관 NDSL URL 신유석 ; 신재의大韓齒科醫師協會誌 = The journal of the Korean dental association 대한치과의사협회 http://www.ndsl.kr/ndsl/search/detail/article/articlesearchresultdetail.do?cn=jako201574852718178

More information

공휴일 전력 수요에 관한 산업별 분석

공휴일 전력 수요에 관한 산업별 분석 에너지경제연구 Korean Energy Economic Review Volume 15, Number 1, March 2016 : pp. 99 ~ 137 공휴일전력수요에관한산업별분석 1) 99 100 ~ 101 102 103 max m ax 104 [ 그림 1] 제조업및서비스업대표업종전력사용량추이 105 106 [ 그림 2] 2014 년일별전자및전자기기업종 AMR

More information

한국의 양심적 병역거부

한국의 양심적 병역거부 한국의 양심적 병역거부 2 목차 편집자의 말 ------------------------------------------------------------------------------------- 3 한국의 * 상1 개괄 한국의 병역거부운동 -------------------------------------------------------------------------

More information

DBPIA-NURIMEDIA

DBPIA-NURIMEDIA e- 비즈니스연구 (The e-business Studies) Volume 17, Number 1, February, 28, 2016:pp. 293~316 ISSN 1229-9936 (Print), ISSN 2466-1716 (Online) 원고접수일심사 ( 수정 ) 게재확정일 2015. 12. 04 2015. 12. 24 2016. 02. 25 ABSTRACT

More information

USC HIPAA AUTHORIZATION FOR

USC HIPAA AUTHORIZATION FOR 연구 목적의 건강정보 사용을 위한 USC HIPAA 승인 1. 본 양식의 목적: 건강보험 이전과 책임에 관한 법(Health Insurance Portability and Accountability Act, HIPAA)이라고 알려진 연방법은 귀하의 건강정보가 이용되는 방법을 보호합니다. HIPAA 는 일반적으로 귀하의 서면 동의 없이 연구를 목적으로 귀하의

More information

국제무역론-02장

국제무역론-02장 1 1 ( 27 ). 2, 3, 4. - 5. 6,. 7. 2... 17 20... 32 1.? ( ).?? 2.?,? 17 18, (Adam Smith). 40 (David Ricardo).,.,,. 20 (Gottfried Haberler). 2 2. 2 2.,. 6., 7. 1776. 1776,,,., 17 18 (,, ).,. 33 (1571 1641).

More information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7, Vol. 27, No. 2, pp DOI: * Review of Research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7, Vol. 27, No. 2, pp DOI:   * Review of Research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7, Vol. 27, No. 2, pp.79-102 DOI: http://dx.doi.org/10.21024/pnuedi.27.2.201706.79 * Review of Research Trends on Curriculum for Students with Severe and multiple

More information

에너지경제연구 제13권 제1호

에너지경제연구 제13권 제1호 에너지경제연구 Korean Energy Economic Review Volume 13, Number 1, March 2014 : pp. 83~119 거시계량모형을이용한유가변동및 유류세변화의파급효과분석 * 83 84 85 86 [ 그림 1] 모형의해결정과정 87 [ 그림 2] 거시계량모형의흐름도 (flow chart) 88 89 < 표 1> 유류세현황 (2013

More information

행정학석사학위논문 외국인주민생활만족도의 영향요인연구 년 월 서울대학교대학원 행정학과행정학전공 최은영

행정학석사학위논문 외국인주민생활만족도의 영향요인연구 년 월 서울대학교대학원 행정학과행정학전공 최은영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 예 ) 위의책, p 참고문헌은저자, 저서 / 논문명, 출판지, 출판사, 출판년도의순으로표기한다. 1 먼저한글문헌을소개하고, 이후외국문헌을소개한다. 저자가한국인일경우가나다순, 외국인일경우알파벳순으로실으며. 동일인의자료는출판연도순으로나열한다. 2 번역서의

( 예 ) 위의책, p 참고문헌은저자, 저서 / 논문명, 출판지, 출판사, 출판년도의순으로표기한다. 1 먼저한글문헌을소개하고, 이후외국문헌을소개한다. 저자가한국인일경우가나다순, 외국인일경우알파벳순으로실으며. 동일인의자료는출판연도순으로나열한다. 2 번역서의 1. 음악이론연구 의원고는 글 (.hwp) 로작성하는것을원칙으로한다. 2. 원고는한글표기를원칙으로한다. 그러나개념어, 인명, 지명, 책명, 작품명등과같이한자및외래어의표기가필요한경우에는 ( ) 안에기재하도록한다. ( 예 ) 무조성 (Atonality), 젠더 (gender), 라이프찌히 (Leipzig) 단, 앞에서언급된용어가반복하여사용될때에는한글만표기한다.

More information

기독교학문연구회 신앙과학문 투고규정 신앙과학문 투고규정 2003년 1월 1일제정 2008년 1월 1일개정 2010년 2월 1일개정 2012년 4월 6일개정 2014년 1월 16일개정 2017년 7월 1일개정 1. 논문의투고는원칙적으로본학회의회원에한한다. 2. 저자는다음

기독교학문연구회 신앙과학문 투고규정 신앙과학문 투고규정 2003년 1월 1일제정 2008년 1월 1일개정 2010년 2월 1일개정 2012년 4월 6일개정 2014년 1월 16일개정 2017년 7월 1일개정 1. 논문의투고는원칙적으로본학회의회원에한한다. 2. 저자는다음 신앙과학문 투고규정 2003년 1월 1일제정 2008년 1월 1일개정 2010년 2월 1일개정 2012년 4월 6일개정 2014년 1월 16일개정 2017년 7월 1일개정 1. 논문의투고는원칙적으로본학회의회원에한한다. 2. 저자는다음의사항을유념하여원고를작성하여야한다. 1) 투고논문은타학술지에게재되었거나, 투고일현재타학술지에게재신청중인논문은투고할수없다. 2)

More information

<C7D1B1B9B1B3C0B0B0B3B9DFBFF85FC7D1B1B9B1B3C0B05F3430B1C733C8A35FC5EBC7D5BABB28C3D6C1BE292DC7A5C1F6C6F7C7D42E687770>

<C7D1B1B9B1B3C0B0B0B3B9DFBFF85FC7D1B1B9B1B3C0B05F3430B1C733C8A35FC5EBC7D5BABB28C3D6C1BE292DC7A5C1F6C6F7C7D42E687770> 기혼 여성이 사이버대학에서 상담을 전공하면서 겪는 경험 방기연 (고려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부교수) * 요 약 본 연구는 기혼 여성의 사이버대학 상담전공 학과 입학에서 졸업까지의 경험을 이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다. 이를 위해 연구참여자 10명을 대상으로 심층면접을 하고, 합의적 질적 분석 방법으로 분석하였다. 입학 전 에 연구참여자들은 고등교육의 기회를

More information

학위논문의체제 ( 교육대학원 : ) Ⅰ. 논문의규격 1) 인쇄 ( 제본 ) 판형 : 4 6 배판 ( mm) 2) 표지소프트커버 : 연갈색레자크 (200g/m 2 ) 3) 지질 : 백색모조지 (80g/m 2 이상 ) 4) 본문내용규격 : 13

학위논문의체제 ( 교육대학원 : ) Ⅰ. 논문의규격 1) 인쇄 ( 제본 ) 판형 : 4 6 배판 ( mm) 2) 표지소프트커버 : 연갈색레자크 (200g/m 2 ) 3) 지질 : 백색모조지 (80g/m 2 이상 ) 4) 본문내용규격 : 13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작성지침 동아대학교교육대학원 학위논문의체제 ( 교육대학원 : 2018.9.10.) Ⅰ. 논문의규격 1) 인쇄 ( 제본 ) 판형 : 4 6 배판 (190 260mm) 2) 표지소프트커버 : 연갈색레자크 (200g/m 2 ) 3) 지질 : 백색모조지 (80g/m 2 이상 ) 4) 본문내용규격 : 130 200mm 5) A4 용지기준여백설정상

More information

<BED6C7C3BCD2BDBA5F4B5350BBFDBBEABCBA31C0E5312D32302E70312E504446>

<BED6C7C3BCD2BDBA5F4B5350BBFDBBEABCBA31C0E5312D32302E70312E504446> 2011 ISBN 978-89-8063-572-6 94320 ISBN 978-89-8063-562-7 11-1051000-000135-01 Knowledge Sharing Program Preface Contents 4 16 18 19 22 25 25 34 37 37 37 38 39 40 40 43 70 73 73 78 82 82 84 90 93 95 95

More information

<30315FC0CCB5BFC1D65FC7D1B1B9BCBAB8C5B8C52E687770>

<30315FC0CCB5BFC1D65FC7D1B1B9BCBAB8C5B8C52E687770> 사회연구 통권15호(2008년 1호), pp. 9~39 제7회 사회연구 학술상 우수상 수상논문 한국 성매매 반대운동의 프레임 형성과 변화에 관한 연구 - 1970 2005년 기간을 중심으로 1)이동주 이 논문에서는 한국의 성매매 반대 운동에서 나타난 프레임 변화 과정에 대해서 살펴 보았다. 1970년대에서 2000년대 중반에 이르는 성매매 반대운동에서 네 단계별로

More information

에너지경제연구 Korean Energy Economic Review Volume 11, Number 2, September 2012 : pp. 57~83 발전용유연탄가격과여타상품가격의 동조화현상에대한실증분석 57

에너지경제연구 Korean Energy Economic Review Volume 11, Number 2, September 2012 : pp. 57~83 발전용유연탄가격과여타상품가격의 동조화현상에대한실증분석 57 에너지경제연구 Korean Energy Economic Review Volume 11, Number 2, September 2012 : pp. 57~83 발전용유연탄가격과여타상품가격의 동조화현상에대한실증분석 57 58 59 60 exp exp < 표 1> 일치도계수의유의수준별반응표면회귀식추정치 61 ± ± 62 63 64 < 표 2> 분석대상상품및지수내역 65

More information

editor s letter contents 너는 내 운명 테마 삼성앤유 프리미엄 51호 주제는 결혼입니다. 편집자들이 머리를 맞댈 때마다 토론이 끊이지 않고 유달리 시끌시끌했습니다. 다른 주제를 다룰 때와 달리 결혼을 했건 안 했건, 나이가 많건 적건 상관 없이 수많

editor s letter contents 너는 내 운명 테마 삼성앤유 프리미엄 51호 주제는 결혼입니다. 편집자들이 머리를 맞댈 때마다 토론이 끊이지 않고 유달리 시끌시끌했습니다. 다른 주제를 다룰 때와 달리 결혼을 했건 안 했건, 나이가 많건 적건 상관 없이 수많 www.samsungnyou.com vol.51 2015.9.21~10.4 테마 결혼의 의미 앤유가 만난 사람 삶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 배우 장서희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하시면 vol.50를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editor s letter contents 너는 내 운명 테마 삼성앤유 프리미엄 51호 주제는 결혼입니다. 편집자들이 머리를 맞댈 때마다

More information

경상북도와시 군간인사교류활성화방안

경상북도와시 군간인사교류활성화방안 2010-14 경상북도와시 군간인사교류활성화방안 목 차 경상북도와시 군간인사교류활성화방안 요약,,,, 4, 5, 6,,,,, 5 58 1:1 34, 24 ( 13, 11 ) 2010 2017 8 i (5 8 ),.,, 74 (4 3, 5 19, 6 52 ) (4~6 4,901 ) 1.5% 5% ii 제 1 장 연구개요 1 연구배경과목적 2 연구범위와방법

More information

ÇÁ·Î±×·¥Áý

ÇÁ·Î±×·¥Áý http://www.kimst.or.kr 2013 2013. 7. 4 5 2013 Contents 01 02 03 04 05 07 10 16 17 18 19 20 21 93 95 96 KIMST 13:0013:20 13:2014:00 14:0018:00 18:0018:30 18:3020:00 09:0011:50 11:5012:50 12:5016:00 02 http://www.kimst.or.kr

More information

<30312DC8ABBDC2C7E52E687770>

<30312DC8ABBDC2C7E52E687770> 사회연구 통권13호(2007년 1호), pp. 9~43 여론과 정책 - 민주화 이후 한국정부의 정책응답성 1)홍승헌 이 논문은 민주적 책임성의 확보를 위해서는 민주정부가 응답적이어야 한다는 전제 하 에 민주화 이후 한국 정치에서 정부가 실질적 응답성을 지니고 있지 못하다는 것을 경 험적으로 논증한다. 두 가지 분석을 수행한다. 먼저 최근 10년 간 여론과 정책의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