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4. 부사어휘문제 Mr. Jonas 는 편집과출판직원들을관리하는일을담당한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적합한 어휘는 (B) primarily( 주로 ) 입니다. writing 저술활동 on occasion 가끔 in charge of ~ 을담당하다 editing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104. 부사어휘문제 Mr. Jonas 는 편집과출판직원들을관리하는일을담당한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적합한 어휘는 (B) primarily( 주로 ) 입니다. writing 저술활동 on occasion 가끔 in charge of ~ 을담당하다 editing"

Transcription

1 101. 인칭대명사문제 exhibits 를수식하는절에주어가없으므로주어자리에올수있는소유대명사 (A) 와주격인칭대명사 (B) 가정답의후보입니다. 저희가전시하고있는전시품 이라는문맥이므로주격인칭대명사 (B) 가정답입니다. allow 허용하다 exhibit 전시품, 전시 on display 전시하고있는, 전시중인 facility 시설, 설비, 건물 해석 : 새로운박물관의방문객들은저희가시설에서전시하고있는어떠한전시품에대한비디오나 사진을찍는것이허용되지않습니다 형용사어휘문제 그녀의 업무에대해감사를표했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적합한어휘는 (B) excellent( 뛰어난 ) 입니다. arrangement 준비, 마련 award ceremony 시상식 해석 : 회사의사장은 Ms. Liu 가시상식을위해모든준비를마련한그녀의뛰어난업무에대해감 사를표했다 인칭대명사문제 announced 를수식하는절에주어가없으므로주어자리에올수있는소유대명사 (A) 와주격인칭대명사 (B) 가정답의후보입니다. 그가회사를떠날것이라고발표했다 이라는문맥이므로주격인칭대명사 (B) 가정답입니다. announce 발표하다, 알리다 해석 : Gerald Ridgemont 는그가연말에 Tacitum Enterprise 사를떠날것이라고발표하였다.

2 104. 부사어휘문제 Mr. Jonas 는 편집과출판직원들을관리하는일을담당한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적합한 어휘는 (B) primarily( 주로 ) 입니다. writing 저술활동 on occasion 가끔 in charge of ~ 을담당하다 editing 편집 managing 관리하기 publication 출판, 출판물 해석 : Mr. Jonas 가가끔저술활동을하기도하지만, 그는주로편집과출판직원들을관리하는 일을담당하고있다 전치사문제 DVD 에대한최근수요하락으로인해, 백화점은주문을많이하지않을것이다 라는문맥에서 ~ 로인해 라는의미를나타내는전치사는 (C) Because of 입니다. recent 최근의, 근래의 demand 수요, 요구 해석 : DVD 에대한최근수요하락으로인해, 백화점은금년도에주문을많이하지않을것이다.

3 106. 상관접속사문제 and 와함께 both A and B(A 와 B 모두 ) 를만드는 (C) both 가정답입니다. conduct 실시하다, 수행하다 security 보안, 경비, 안보 screening 검사, 심사 check-in 탑승수속 carry-on 기내휴대수하물 in accordance with 규칙등에따라, ~ 에부합되는 해석 : 국제공항은규칙에따라탑승수속수하물과기내휴대수하물모두에대한보안검사를실시 한다 지시대명사문제 지사의책임자는그곳에있을것이다 라는문맥에서앞에서언급된 convention 을지칭하는 대명사인 (B) there( 그곳 ) 이정답입니다. headquarters 본사, 본부 convention 협의회, 대회 director 책임자, 이사 해석 : 회사는협의회에본사의직원아무도보내지않을것이지만, 지사의책임자는그곳에있을 것이다.

4 108. 명사자리문제문장에주어가없으므로주어자리에올수있는명사인 (A) 와 (D) 가정답의후보입니다. 영화목록을선택하자마자영화제준비가시작될것이다 라는문맥이므로 (A) Preparations( 준비 ) 가정답입니다. select 선택하다 feature 상연하다, 특집하다, 주연시키다 해석 : 영화제에대한준비는경영위원회가행사동안상연될영화목록을선택하자마자시작될것이 다 전치사문제 고대유물연구에대한강연 이라는문맥에서 ~ 에대한 이라는의미의전치사는 (A) on 입니다. recommend 권장하다, 추천하다 lecture 강연, 강의 ancient 고대의, 아주오래된 artifact 유물, 공예품 해석 : 역사학부학생들은다음주월요일에고대유물연구에대한강연에참석하도록권장되었다.

5 110. 전치사문제 회원자격신청에대한설명을위해책자를읽으십시오 라는문맥에서 ~ 을위해 라는의미의전치 사는 (A) for 입니다. accept 받아들이다, 인정하다, 수락하다 novel 소설 suggest 제안하다, 추천하다 editor 편집자 해석 : 클럽회원자격신청에대한설명을위해책자를꼼꼼히읽으십시오 부사자리문제 동사 pack 을꾸미기위해서는부사가와야하므로부사 (B) carefully( 주의하여 ) 가정답입니다. pack 포장하다, 꾸리다 fragile 파손되기쉬운, 깨지기쉬운 transit 운송, 수송 해석 : 접시는파손되기쉬워운송중에깨질수있으므로주의하여포장하도록하십시오.

6 112. 부사선택문제 그녀가아직도청구서를지불했다고주장한다 라는문맥에서 ~ 아직도 라는의미의부사는 (D) still 입니다. insist 주장하다, 우기다 bill 청구서, 계산서 해석 : Ms. Truong 은기록이없음에도불구하고그녀가아직도청구서를지불했다고주장한다 동사문제 문장에동사가없으므로동사 (A) 와 (C) 가정답의후보입니다. 문장의주어 (The new photocopier) 가 3 인칭단수이므로 (C) creates 가정답입니다. photocopier 사진복사기 develop 개발하다, 발달시키다 full-color 컬러인쇄의 해석 : Denton Equipment 사가개발한새로운사진복사기는어떤문서라도컬러로출판물수준의품 질로만들어낸다.

7 114. 부사자리문제 동사 purchase 를꾸미기위해서는부사가와야하므로부사 (A) conveniently( 편리하게 ) 가 정답입니다. ticketing 매표 passenger 승객 해석 : 새매표기는승객들이줄서서기다릴필요가없기때문에편리하게표를구매할수있도록한 다 보어자리에올수있는것 : 형용사문제 문장에서보어자리에올수있는것은명사와형용사인데, 동시에부사 (particularly) 의수식을받을 수있는것은형용사이므로 (C) enjoyable 이정답입니다. indicate 나타내다, 시사하다 particularly 특별히 해석 : Bill Barnett 은아프리카여행이매우흥미로웠다고이야기했는데, 특별히케냐방문이즐거웠다 고나타냈다. \

8 116. 주어자리채우기문제 that 절에주어가없으므로주어자리에올수있는명사 (D) submissions 가정답입니다. regret 유감이다, 후회하다 inform 알리다, 통지하다 article 기사, 글 competition 경쟁대회, 시합 no longer 더이상 accept 받다, 인정하다 해석 : 잡지기사경쟁대회를위한제출은더이상받지않음을알려드리게되어유감입니다 동사어휘문제 옷가게가계획된대로개점하지못하게 것이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적합한어휘는 (D) prevent( 막다 ) 입니다. arrival 도착 merchandise 물품, 상품 plan 계획하다 해석 : 구입한물품의늦은도착은옷가게가 5 월 12 일에계획된대로개점하지못하게막을것이다.

9 118. 형용사어휘 강당의자리가 있으므로, 자리를얻기위해일찍도착하도록권장된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 적합한어휘는 (B) limited( 한정된 ) 입니다. space 자리, 공간 auditorium 강당, 객석 attendee 참석자 urge 권장하다, 촉구하다 in advance 미리, 사전에 get a seat 좌석을잡다 해석 : 강당의자리가한정되어있으므로, 참석자들은자리를얻기위해일찍도착하도록권장된다 명사자리문제부정관사 (a) 의뒤에오면서형용사 (short-term) 의꾸밈을받을수있는것은명사이므로명사 (A) 와 (C) 가정답의후보입니다. 단기대출을신청하기원하는고객들 이라는문맥이므로 (C) loan( 대출 ) 이정답입니다. request 신청하다 short-term 단기의 fill out 작성하다, 채우다 appropriate 적절한 해석 : 단기대출을신청하기원하는고객들은매니저에게이야기하기전에반드시적절한은행양식 을작성해야한다.

10 120. 현재완료수동태문제과거에업데이트된웹사이트를현재에도이용하고있으므로, 과거의일이현재까지계속됨을나타내는현재완료시제인 (C) 와 (D) 가정답의후보입니다. 타동사 update의목적어가없고, 여행사에의해업데이트되었다 라는수동의의미이므로현재완료수동태인 (D) has been updated가정답입니다. complain 불평하다 old-fashioned 구식의, 유행에뒤떨어진 confusing 혼란스러운, 복잡하여헷갈리는 travel agency 여행사 해석 : 많은고객들이구식이고혼란스러운웹사이트에대해불평했었지만, 지금은여행사에의해업 데이트되어만족하고있다. 해설강의는 에서확인하세요. Copyright All rights res

11 121. 전치사어휘문제 설명서 삽화가산란케하기만하고별로도움이되지않는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적합한 어휘는 (B) throughout( 전반에있는 ) 입니다. against ~ 에반대하여 throughout 전반에있는, 도처에있는 between 사이에 around 사방에 illustration 삽화 manual 설명서 distracting 산란케하다 해석 : ING-Tel 사의최신형휴대전화이용자들은설명서전반에있는삽화가산란케하기만하고별 로도움이되지않는다고말했다 형용사자리문제빈칸은 be 동사 (are) 뒤의주격보어자리입니다. 따라서보어자리에올수있는명사 (A) 와 (C), 형용사 (B) 가정답의후보입니다. 최근의독감발생때문에걱정하는부모들 이라는의미가되어야하므로정답은형용사 (B) worried( 극히중요한 ) 입니다. worry 걱정 ; 걱정하다 worried 걱정하는 principal 교장 recent 최근의 flu 독감 outbreak 발생, 발발 inform 알리다 prevent 예방하다, 막다 infection 감염 해석 : 학교교장은최근의독감발생때문에걱정하는부모들에게이야기를하고, 감염을 예방하고자하는계획들을알릴것이다.

12 123. 동사어휘문제 연구원들은민감한피부를가진소비자들이안전하게이용할수있는샴푸를 라는문맥에서 빈칸에적합한어휘는 (C) developed( 개발했다 ) 입니다. summarize 요약하다 expect 예상하다 develop 개발하다 consider 고려하다 researcher 연구원 chemical 화학의 consumer 소비자 sensitive 민감한 해석 : Colton 화학회사의연구원들은민감한피부를가진소비자들이안전하게이용할수있는 샴푸를개발했다 형용사어휘문제 잉크카트리지는더저렴했으나, 이전에사용했던브랜드의것보다는훨씬덜 이었다 라는 문맥에서빈칸에적합한어휘는 (A) effective( 효과적인 ) 입니다. effective 효과적인 accomplish 달성하다 relevant 관련있는, 적절한 improve 개선하다 cartridge 카트리지 purchase 구입하다 previously 이전에 해석 : 사무실관리자가구입한잉크카트리지는더저렴했으나, 이전에사용했던브랜드의것보다는 훨씬덜효과적이었다.

13 125. 명사자리문제 빈칸은형용사 (good) 의수식을받는명사자리이고빈칸앞에관사 (a) 가있으므로정답은명사 (D) character( 성격 ) 입니다. characteristic 특징 characterize 특징짓다 character 성격, 기질 according to ~ 에따르면 survey 설문조사 resident 주민 elected 선출된 senate 상원의원 해석 : 설문조사에따르면, 대부분의주민들은새로당선된상원의원인 Joe Reid 가성격이좋고정 직하다고생각한다 명사절접속사문제타동사 (decide) 의목적어역할을하는명사절을이끌면서 to 부정사 (to manufacture in the country ~) 를취할수있는의문사를채우는문제입니다. 따라서의문사 (B), (C), (D) 가정답의후보입니다. 국내에서제조할지, 아니면임금이더저렴한외부지역에생산을위탁할지를결정하는것 이라는문맥이므로정답은 (B) whether(~ 인지아닌지 ) 입니다. whenever 언제든지 whether ~ 인지 ( 아닌지 ) manufacture 제조하다 outsource 외부에위탁하다 production 생산 issue 사안 face 직면하다 해석 : 국내에서제조할지, 아니면임금이더저렴한외부지역에생산을위탁할지를결정하는것은 많은사업들이요즘직면하는사안이다.

14 127. 수동태문제빈칸은주어 (Summer vacation timetables) 뒤의동사자리입니다. 동사다음에목적어가없으며 일정표는이번주말에직원휴게실게시판에게시될것이다 의의미가되어야하므로빈칸에들어갈알맞은동사는수동태동사입니다. 따라서정답은미래시제수동태인 (D) will be posted 입니다. post 게시하다 vacation 휴가 timetable 일정표, 시간표 bulletin board 게시판 staff lounge 직원휴게실 해석 : 전직원들을위한여름휴가일정표는이번주말에직원휴게실게시판에게시될것이다 동사어휘문제 만약조립라인장비가 경우에는, 교대근무책임자에게즉시보고하십시오 라는문맥에서 빈칸에적합한어휘는 (B) breaks down( 고장나다 ) 입니다. make up 이루다, 형성하다 break down 고장나다 end up 결국 ~ 하게되다 hand down ~ 을물려주다 in the event that ( 만약 ) ~ 할경우에는 assembly line 조립라인 equipment 장비 report 보고하다 shift 교대근무 right away 즉시 해석 : 만약조립라인장비가고장이날경우에는, 교대근무책임자에게즉시보고하십시오.

15 129. 명사어휘문제 캘리포니아에있는주 에서직접보게될것이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적합한어휘는 (C) studio( 제작스튜디오 ) 입니다. show 공연, 보여주다 performer 공연자 studio 제작스튜디오, 작업실 edition 판, 호 guest 초대객, 손님 first-hand 직접 ( 경험한 ) main 주 ( 요의 ) 해석 : 초대객들은텔레비전프로그램이어떻게만들어지는지를캘리포니아에있는주제작스튜디오 에서직접보게될것이다 부사자리문제 빈칸은동사 (served) 를앞에서수식하는부사자리이므로정답은부사 (D) promptly( 즉시 ) 입니다. prompt 즉각적인, 신속한 prompter ( 배우가대사를잊었을때 ) 대사를상기시켜주는사람 promptly 즉시, 지체없이 reception 환영연회 refreshment 다과 serve 제공하다, 차려주다 closing speech 폐회사 mayor 시장 해석 : 칵테일과다과가있는짧은환영연회는시장의폐회사가끝나는즉시제공될것이다.

16 131. 명사어휘문제 주요목표는우수한서비스 을유지함으로써고객을만족시키는것이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 적합한어휘는 (A) standards( 기준 ) 입니다. standard 기준 policy 정책, 방침 format 구성방식, 서식 prevention 예방 goal 목표 satisfy 만족시키다 exceptional ( 이례적일정도로 ) 우수한 해석 : Rayburn Telecom 사의주요목표는우수한서비스기준을유지함으로써고객을만족시키는것 이다 형용사자리문제 빈칸은명사 (documents) 를수식하는형용사자리입니다. 따라서정답은형용사 (C) essential( 필수의 ) 입니다. essentially 근본적으로 essential 필수의, 필수적인 make sure 확실히하다 boarding pass 탑승권 require 필요로하다, 요구하다 inspection 검열, 검사 immigration 출입국관리소 해석 : 티켓, 탑승권, 그리고그외에출입국관리소검열시필요한모든필수서류들을확실히가지 고있도록하세요.

17 133. 부사어휘문제 기업의합병에있어그가 보여준훌륭한작업을고려하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적합한 어휘는 (B) consistently( 일관되게 ) 입니다. precisely 정확히, 바로 consistently 일관되게, 지속적으로 accordingly 부응해서, 그에맞춰 generously 아낌없이, 후하게 in view of ~ 을고려하여, ~ 때문에 superb 훌륭한, 최고의 merger 합병 board 이사회 modest 약간의 bonus 상여금, 보너스 increase 인상, 증가 salary 급여, 봉급 해석 : 기업의합병에있어그가일관되게보여준훌륭한작업을고려하여, 이사회는 Mr. Adler 에게 약간의상여금과급여인상을해주기로결정하였다 형용사자리문제빈칸은 be 동사 (is) 뒤의주격보어자리입니다. 따라서보어자리에올수있는형용사 (A) 와명사 (D) 가정답의후보입니다. 빈칸앞의부사 (visually) 의꾸밈을받을수있는것은형용사이므로정답은형용사 (A) appealing( 매력적인 ) 입니다. appealing 매력적인 appeal 매력, 항소 architectural 건축학의 critic 비평가 performing arts 공연예술 visually 시각적으로 layout 배치, 레이아웃 impractical 실용적이지않은, 비현실적인 해석 : 대부분의건축비평가들은새로운공연예술센터가시각적으로는매력적이라는것에동의하 지만, 배치는실용적이지않다고생각한다.

18 135. 비교급표현문제 지역사회를돕고또그만큼좋은기업이미지를유지하고자 라는문맥으로, to 부정사 (to help out with the community) 와 to 부정사 (to maintain a good public image) 를동등하게연결하면서빈칸뒤의 as 와함께 as much as(~ 만큼 ~ 하게 ) 의비교급표현을완성하는 (A) as much 가정답입니다. as much ~ 만큼, ~ 못지않게 as far ~ 까지 so much ~ 조차도, 완전한 so then 그러면, 그러니까 financial 금융의 sponsor 후원하다 numerous 많은 charitable 자선의 cause 대의 ( 명분 ) help out 돕다 community 지역사회, 공동체 maintain 유지하다 public image 기업이미지 해석 : Easton Financial 사는지역사회를돕고또그만큼좋은기업이미지를유지하고자많은자선 대의를지원한다 명사어휘문제 자신의자리를대신할후임자를교육시키는것이그녀의 라고생각한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 적합한어휘는 (D) obligation( 의무 ) 입니다. indication 조짐, 암시 predication 단정, 단언 vocation 천직, 소명 obligation 의무 retire 은퇴하다 train 교육하다 replacement 후임자, 대신할사람 position 자리, 직책 해석 : Ms. Bernstein 은회사를떠나기전에자신의자리를대신할후임자를교육시키는것이그녀의 의무라고생각하기때문에 6 월까지는은퇴하지않을것이다.

19 137. 부사어휘문제 그가손으로 모양을빚는소형조각품들을만든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적합한어휘는 (C) meticulously( 꼼꼼하게 ) 입니다. leisurely 느긋한, 여유로운 arguable 논쟁의소지가있는 meticulously 꼼꼼하게 constructively 건설적으로 famed 유명한, 저명한 miniature 소형의, 축소판의 sculpture 조각품 shape 모양으로만들다, 빚다 display 전시 gallery 미술관, 화랑 globe 세계 해석 : 유명한예술가인 Rodger Anderson 은전세계의미술관전시를위해그가손으로꼼꼼하게모 양을빚는소형조각품들을만든다 부사자리문제빈칸은동사 (believe) 를앞에서수식하는부사자리이므로정답은부사 (D) totally( 완전히 ) 입니다 total 완전한, 전체의 ; 합계가 ~ 이되다 totality 전체, 총액 totally 완전히, 전적으로 sales figures 매출액 announce 발표하다 conference 회의, 회담 executive 임원 해석 : 지난금요일에회의에서매출액이발표되었을때, 임원들은그것이그렇게높을수있다는것 을완전히믿지않았다.

20 139. 동사어휘문제 기자들이그녀에게충분히질문할시간을가질수있도록기자회견시간을 했다 라는 문맥에서빈칸에적합한어휘는 (C) extending( 연장하다 ) 입니다. mediate 중재하다 approach 다가오다 extend 연장하다 register 등록하다 director 이사 length 시간, 길이 press conference 기자회견 reporter 기자 announcement 발표내용, 공지 해석 : 마케팅이사는발표내용에대해기자들이그녀에게충분히질문할시간을가질수있도록기 자회견시간을연장하기로했다 형용사어휘문제 추가적인지하철노선을추가하는것이대중에게 것이라는것을인정했다 라는문맥에서 빈칸에적합한어휘는 (B) beneficial( 유익한, 이로운 ) 입니다. monetary 통화의, 화폐의 beneficial 유익한, 이로운 exclusive 독점적인 negotiable 협상의여지가있는, 절충가능한 member 구성원, 회원 city council 시의회 acknowledge 인정하다 additional 추가적인 existing 기존의 transit 교통체계 scheme 제도, 계획 해석 : 시의회구성원들은모두기존교통체계에추가적인지하철노선을추가하는것이대중에게유 익할것이라는것을인정했다.

21 2011 년 1 월토익응용문제해설 은다음공고에관한문제입니다. 이부분을먼저읽으십시오. 귀하의의사만이이약이귀하께안전한지를말해드릴수있으니, 건강전문의와먼저확인하십시오. 또한, 여기귀하께서주의를기울이셔야할안내사항들이있습니다. 1. 처방된양보다더많이복용하지마십시오. 2. 귀하께서부작용을겪으시면의사에게알리십시오. 3. 약을액체에담그거나조각으로자르지마십시오. 4. 이약을시원하고건조한장소에보관하십시오. 5. 봉해진부분이뜯어져있으면어떤상황에라도약병을구매하지마십시오. 6. 어린아이들로부터이약을멀리보관하십시오. physician 의사 medication 약 professional 전문가 reminder 안내사항, 상기시키는것 heed 주의를기울이다 prescribe 처방하다 dosage 복용량 side effect 부작용 tablet 약, 정제 liquid 액체 store 보관하다 circumstance 상황 purchase 구매하다 seal 봉해진부분, 밀봉

22 2011 년 1 월토익응용문제해설 141. 접속부사문제 또한, 여기귀하께서주의를기울이셔야할안내사항들이있습니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적합한어 휘는 (B) in addition( 또한 ) 입니다. on the contrary 반대로 in addition 또한, 덧붙여 as a result 결과로 as a matter of fact 사실 142. 동사어휘문제 약을액체에담그거나조각으로자르지마십시오. 라는문맥에서빈칸에적합한어휘는 (A) soak( 담그 다, 적시다 ) 입니다. soak 담그다 pack 포장하다 143. 수동태문제 be동사 (is) 다음에올수있는 ing형인 (A), to 부정사인 (B), p.p. 형인 (C) 가정답의후보입니다. 봉해진부분이뜯어져있으면 이라는문맥이므로 be동사 (is) 와함께수동태를만드는 p.p. 형인 (C) torn 이정답입니다. tear 뜯다, 찢다

23 2011 년 1 월토익응용문제해설 은다음광고에관한문제입니다. Queen of the Seas 크루즈 Queen of the Seas 크루즈사는휴가를맞이한사람들에게일생한번의경험을제공합니다. 저희의모든 호화크루즈는일등석, 3 성급요리를제공하는선상레스토랑, 스파와운동시설, 그리고인터넷서비스를 갖추고있습니다. 1 월에는카리브해로의일곱개의크루즈일정이있고, 출발시간과크루즈항해시간은별도의안내지에세 부사항으로담아놓았습니다. 카리브해는 5천개의섬으로구성되어있고, 그섬들은골프, 쇼핑, 축제참여, 그리고그냥해변에누워있기등과같은해변활동을마음껏할수있는풍부한기회를약속합니다! 저희여행일정은귀하께카리브해의사람들과사귈수있는기회를제공할것이니, 귀하께서어떤크루즈를선택하시든, 귀하께서는다정한주민들을분명만나실것입니다. 귀하께서카리브해에대해알게되시면즐거워하실일하나는카리브해는해변으로잘알려져있을것같지 만, 가장높게솟아있는 Pico Duarte 를비롯하여산들도있다는것입니다. (622) 8594 로전화주시면특별카리브해크로주에대해더아실수있습니다. 귀하로부터의답을듣고싶 습니다! vacationer 휴가를맞이한사람, 피서객 once-a-lifetime 일생한번의 cabin 객실 on-board 선상의 cuisine 요리 enclose 담다, 동봉하다 separate 별도의, 분리된 flyer 안내지, 광고지 comprise 구성되다 indulge 마음껏하다, 즐기다 on-shore 해변의 carnival 축제

24 2011 년 1 월토익응용문제해설 144. 동사는수, 시제태가맞아야하는문제 문장에동사가없으므로과거시제 (A), 현재시제 (C) 와 (D) 가정답의후보입니다. 문장의주어 (All our luxury cruises) 가복수이므로복수형현재시제동사인 (D) feature 가정답입니다. feature 갖추다 145. 명사어휘문제 저희여행일정은귀하께카리브해의사람들과사귈수있는기회를제공할것이니, ~ 귀하께서는다정한주민들을분명만나실것입니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가장적합한어휘는 (A) inhabitants( 주민들 ) 입니다. inhabitant 주민 interest 관심, 흥미, 이자 insider 내부자 independent 무소속의원 146. 형용사어휘문제 가장높게솟아있는 Pico Duarte를비롯하여산들도있다는것입니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가장적합한어휘는 (A) standing( 서있는, 솟아있는 ) 입니다. judge 판단하다, 평가하다 count 세다, 계산하다

25 2011 년 1 월토익응용문제해설 은다음공고에관한문제입니다. 수신 : 단골고객님들께 날짜 : 7 월 5 일 Flanders Corner Supermarket 이이제새로운소유자아래있게됨을알려드립니다. 소유자와새로운경 영진은상점의형태를바꾸고있습니다. 그예로, 상점의한구획이다음몇주동안재단장되어야합니다. 저희는그작업이다음주화요일쯤에시작할것으로예상합니다. 리모델링될상점의그부분은고객들께 서출입하실수없습니다. 하지만 8 월 15 일에는슈퍼마켓이완전히운영될것입니다. 상점의출입구는고객님들께서출입하실수없습니다. 대신, 귀하께서는슈퍼마켓을나가실때정문을사용 해주실것을요청합니다. 불편을끼쳐드려죄송하며계속상점의단골이되어주시기를바랍니다. ownership 소유자, 소유권 management 경영진 format 형태 section 구획 as such 그예로, 예를들어 refurbish 재단장하다 remodel 리모델링하다, 개조하다 fully 완전히 accessible 출입할수있는, 접근가능한 inconvenience 불편 patronize 단골이되다

26 2011 년 1 월토익응용문제해설 147. 동사는수, 시제, 태가맞아야하는문제문장의주어 (a section of the store) 가단수이므로현재시제 (B) 와과거완료시제 (D) 가정답의후보입니다. 빈칸이있는문장앞에서새소유자에의해상점의형태가바뀔것이라고하였고, 상점의한구획이다음몇주동안재단장되어야합니다. 라는문맥이므로정답은현재시제 (B) has to be입니다 형용사어휘문제 8 월 15 일에는슈퍼마켓이완전히운영될것입니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가장적합한어휘는 (A) operational( 운영의 ) 입니다. operational 운영의, 가동할준비가갖추어진 suitable 적합한 postpone 미루다, 연기하다 occupy 차지하다 149. 접속부사문제빈칸이문두에위치하고뒤에콤마가왔으며, 앞뒤문장의의미를연결해주고있으므로접속부사 (A), (C), (D) 가정답의후보입니다. 대신, 귀하께서는슈퍼마켓을나가실때정문을사용해주실것을요청합니다. 라는문맥이므로정답은 (A) Instead( 대신에 ) 입니다. instead 대신 furthermore 더욱이, 게다가

27 2011 년 1 월토익응용문제해설 은다음정보에관한문제입니다. 구독자님께, The Writers Society 와의멤버십을갱신해달라는귀하의요청을받았습니다. 저희는자동적으로귀하의신용카드에요금을청구했고, 이는다음달입출금내역서에서보실수있습니다. 영수증한부는귀하께곧이메일로보내질것입니다. 귀하께서언제멤버십을갱신하셨는지와어떠한혜택을이용가능하신지를알려드렸습니다. The Writer Society 는워크숍과유명한작가들의낭독을포함하여다가오는활동과행사들에대해귀하께 미리꼭연락드릴것입니다. 귀하께서는어떤활동에참여하고싶으신지를온라인으로알려주시면됩니다. 다시한번알려드리자면, 저희가귀하께보내드릴지불증명서를보관하십시오. 멤버십과관련하여어떠한 문의사항이있으시면, 저희에게이메일을보내시거나귀하의질문에대한답을저희웹사이트에서확인하 시면됩니다. renew 갱신하다 automatically 자동적으로 charge 요금을청구하다 bank statement 입출금내역서 succeeding 뒤따르는 shortly 곧 benefit 혜택 qualify for 이용가능한, 자격이되는 get in touch 연락하다 upcoming 다가오는 reading 낭독 indicate 알리다 pursuit 활동, 추구 proof 증명

28 2011 년 1 월토익응용문제해설 150. 현재완료시제문제앞에서멤버십갱신에대한내용이언급되었고, 귀하께서언제멤버십을갱신하셨는지와어떠한혜택을이용가능하신지를알려드렸습니다. 라는문맥이므로, 정답은완료된일을나타내는현재완료시제 (A) have noted입니다. note 알리다 151. 명사관련어구문제 다가오는활동과행사들에대해귀하께미리꼭연락드릴것입니다. 라는문맥이므로, 정답은빈칸 앞의 in 과함께 미리 라는의미를나타내는어구 in advance 를만드는명사 (D) advance 입니다. motion 동작, 움직임 152. 동사어휘문제 귀하께보내드릴지불증명서를보관하십시오. 라는문맥에서빈칸에가장적합한어휘는 (A) retain( 보 관하다 ) 입니다. retain 보관하다, 보유하다 approve 승인하다 employ 고용하다 allot 할당하다

104. 부사어휘문제 Mr. Jonas 는 편집과출판직원들을관리하는일을담당한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적합한 어휘는 (B) primarily( 주로 ) 입니다. writing 저술활동 on occasion 가끔 in charge of ~ 을담당하다 editing

104. 부사어휘문제 Mr. Jonas 는 편집과출판직원들을관리하는일을담당한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적합한 어휘는 (B) primarily( 주로 ) 입니다. writing 저술활동 on occasion 가끔 in charge of ~ 을담당하다 editing 101. 인칭대명사문제 exhibits 를수식하는절에주어가없으므로주어자리에올수있는소유대명사 (A) 와주격인칭대명사 (B) 가정답의후보입니다. 저희가전시하고있는전시품 이라는문맥이므로주격인칭대명사 (B) 가정답입니다. allow 허용하다 exhibit 전시품, 전시 on display 전시하고있는, 전시중인 facility 시설, 설비, 건물 해석 : 새로운박물관의방문객들은저희가시설에서전시하고있는어떠한전시품에대한비디오나

More information

2005년 4월 토익 기출 변형 문제 (해설)

2005년 4월 토익 기출 변형 문제  (해설) 141-143 은다음이메일에관한문제입니다. 수신 : Mike Preston 발신 : Geraldine Smith 제목 : 고객관계관리교육날짜 : 1월 17일 Mr. Preson께, 저는감사편지를항상반드시쓰지는않지만, 귀하의강사들에의해교육이전달된방법에제가얼마나만족스러웠는지를알려드리고싶었습니다. 저는귀하의프로그램에 5년간참여해왔고, 귀하의교육들은귀하의교육센터에서진심과경쟁력이얼마나지속적으로보여지는지를저에게알려주었습니다.

More information

도약종합 강의목표 -토익 700점이상의점수를목표로합니다. -토익점수 500점정도의학생들이 6주동안의수업으로 점향상시킵니다. 강의대상다음과같은분들에게가장적합합니다. -현재토익점수 500점에서 600점대이신분들에게가장좋습니다. -정기토익을 2-3번본적이있으신분

도약종합 강의목표 -토익 700점이상의점수를목표로합니다. -토익점수 500점정도의학생들이 6주동안의수업으로 점향상시킵니다. 강의대상다음과같은분들에게가장적합합니다. -현재토익점수 500점에서 600점대이신분들에게가장좋습니다. -정기토익을 2-3번본적이있으신분 도약종합 -토익 700점이상의점수를목표로합니다. -토익점수 500점정도의학생들이 6주동안의수업으로 100-200점향상시킵니다. -정기토익을 2-3번본적이있으신분. -수업도많이들어봤고, 문제도많이풀었지만문법정리가제대로되지않은분. 강의특징수업시간에토익과관련없는사적인잡담으로시간낭비하지않는수업입니다. LC : 파트별집중정리한문제풀이로유형을익혀나가는수업입니다. RC

More information

<4D F736F F D B3E25F34BFF95FC5E4C0CD5FB1E2C3E25FBAAFC7FC5FC7D8BCB35F E E646F63>

<4D F736F F D B3E25F34BFF95FC5E4C0CD5FB1E2C3E25FBAAFC7FC5FC7D8BCB35F E E646F63> 141-143 은다음이메일에관한문제입니다. 관계자분께, 귀사독서클럽에서의회원자격을취소하고자편지를씁니다. 귀사가제게보낸책들은모두전국적인베스트셀러였음에도불구하고전심지어한권도앉아서읽을시간이나지않습니다. 사실, 거의모든책들이여전히읽히지않은채비닐로포장되어있습니다. 전제회원자격이올해 11월 30일까지유효하다고알고있습니다. 제거래에대한귀사의기록이이것이옳다고나타낸다면, 제현회원자격을위해지불한것의

More information

<4D F736F F D B3E22034BFF920C5E4C0CD20B1E2C3E220BAAFC7FC20C7D8BCB35F D E646F63>

<4D F736F F D B3E22034BFF920C5E4C0CD20B1E2C3E220BAAFC7FC20C7D8BCB35F D E646F63> 101. 상관접속사문제 Neither와함께쓰이는상관접속사는 (A) nor 입니다. 참고로 Neither A nor B 는명사 (the CEO) 와 명사 (his assistant) 를연결하고있습니다. (neither A nor B A 도 B 도아닌 ) assistant 보좌관 respond 응답하다 press 언론 inquiry 질문 merger 합병 해석

More information

pagoda21.com/pagodatoeic 319_Part 5 [ 문법 : 어휘 = 21 : 전치사, 3 2 문장구조 / 수일치, 2 명사, 2 형용사, 2 부사, 2 대명사, 2 접속사, 2 1 태, 1 관계사, 1 부정사, 1 분사, 1 0 시제, 0

pagoda21.com/pagodatoeic 319_Part 5 [ 문법 : 어휘 = 21 : 전치사, 3 2 문장구조 / 수일치, 2 명사, 2 형용사, 2 부사, 2 대명사, 2 접속사, 2 1 태, 1 관계사, 1 부정사, 1 분사, 1 0 시제, 0 319_Part 5 [ 문법 : 어휘 = 21 :9 5 4 3 전치사, 3 2 문장구조 / 수일치, 2 명사, 2 형용사, 2 부사, 2 대명사, 2 접속사, 2 1 태, 1 관계사, 1 부정사, 1 분사, 1 0 시제, 0 동명사, 0 Part 5 유형별출제개수 문장구조 / 수일치 (2) 103. 조동사 + 동사원형 (S can ------- wood damage):

More information

123. 동사어휘문제 Ashland 의가장새로운지점을 노력으로답해주지않았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적합한 어휘는 (D) promote( 홍보하다 ) 입니다. require 필요로하다 register 등록하다, 신청하다 engage ( 관심을 ) 사로잡다 prom

123. 동사어휘문제 Ashland 의가장새로운지점을 노력으로답해주지않았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적합한 어휘는 (D) promote( 홍보하다 ) 입니다. require 필요로하다 register 등록하다, 신청하다 engage ( 관심을 ) 사로잡다 prom 121. 전치사어휘문제 즉각적인도움 ------- 24 시간긴급직통전화로전화하도록권장됩니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적합한 어휘는 (B) for(~ 를위해 ) 입니다. inside ~ 안에 among ~ 사이에 access 이용하다, 접근하다, 접속하다 fund 자금 urge 권장하다, 권고하다, 촉구하다 hotline 긴급직통전화 immediate 즉각적인 assistance

More information

123. 부사자리문제빈칸은동사 (inspects) 를앞에서수식하는부사자리이므로정답은 (D) regularly( 정기적으로 ) 입니다. regularity 정기적임 regular 정기적인 regulation 규정 regularly 정기적으로 security staff 경

123. 부사자리문제빈칸은동사 (inspects) 를앞에서수식하는부사자리이므로정답은 (D) regularly( 정기적으로 ) 입니다. regularity 정기적임 regular 정기적인 regulation 규정 regularly 정기적으로 security staff 경 121. 명사어휘문제 태양열자동차는햇빛으로부터생산한에너지를가솔린이나다른연료들의 -------로사용한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적합한어휘는 (C) substitute( 대용물 ) 입니다. practicality 현실성 surplus 잉여 substitute 대용물 devotion 헌신 solar powered vehicle 태양열자동차 fuel 연료 해석 : 태양열자동차는햇빛으로부터생산한에너지를가솔린이나다른연료들의대용물로사용한

More information

강의계획서 과목 : JUN s TOEIC 700+( 도약 ) 2017년 3차강사 : 황준선 교재 : ETS 토익기본서 (RC&LC)+ 수업부교재 (JUN s TOEIC 700+) + 품사별추가문제 +Mini Test 수업목표 : LC & RC 필수기본전략수립및 GRAM

강의계획서 과목 : JUN s TOEIC 700+( 도약 ) 2017년 3차강사 : 황준선 교재 : ETS 토익기본서 (RC&LC)+ 수업부교재 (JUN s TOEIC 700+) + 품사별추가문제 +Mini Test 수업목표 : LC & RC 필수기본전략수립및 GRAM 강의계획서 과목 : JUN s TOEIC 700+( 도약 / 단과 ) 2017년 3차강사 : 황준선 교재 : ETS 토익기본서 (RC)+ 수업부교재 (JUN s Toeic 700+)+ 추가문제 + 품사별추가문제 수업목표 : 총체적문장구조의이해 & 확립을통한품사 + 어휘유형 100% 정답및 Part 7 Key Word Location 훈련을통한 350+ 목표

More information

2011 년 2 월토익기출응용해설 101. 인칭대명사문제 명사 (first one) 앞에서명사를꾸밀수있는인칭대명사는소유격이므로 (B) his 가정답입니다. profitable 수익성있는, 이득이되는 해석 : Mr. Warner 는그의첫번째것이매우수익성이있었기때문에새로운

2011 년 2 월토익기출응용해설 101. 인칭대명사문제 명사 (first one) 앞에서명사를꾸밀수있는인칭대명사는소유격이므로 (B) his 가정답입니다. profitable 수익성있는, 이득이되는 해석 : Mr. Warner 는그의첫번째것이매우수익성이있었기때문에새로운 101. 인칭대명사문제 명사 (first one) 앞에서명사를꾸밀수있는인칭대명사는소유격이므로 (B) his 가정답입니다. profitable 수익성있는, 이득이되는 해석 : Mr. Warner 는그의첫번째것이매우수익성이있었기때문에새로운라인의액세서리를위 한디자인을작업하기시작했다. 102. 과거시제문제 종속절의동사 (increased) 가과거시제이므로주절에도과거시제가와야합니다.

More information

大学4年生の正社員内定要因に関する実証分析

大学4年生の正社員内定要因に関する実証分析 190 2016 JEL Classification Number J24, I21, J20 Key Words JILPT 2011 1 190 Empirical Evidence on the Determinants of Success in Full-Time Job-Search for Japanese University Students By Hiroko ARAKI and

More information

DBPIA-NURIMEDIA

DBPIA-NURIMEDIA 방송통신연구 2011년 봄호 연구논문 64 98 PD수첩 관련 판례에서 보이는 사법부의 사실성에 대한 인식의 차이 연구* 1)2) 이승선 충남대학교 언론정보학과 부교수** Contents 1. 문제제기와 연구문제 2. 공적인물에 대한 명예훼손 보도의 면책 법리 3. 분석결과의 논의 4. 마무리 본 이른바 PD수첩 광우병 편 에 대해 다양한 법적 대응이 이뤄졌다.

More information

USC HIPAA AUTHORIZATION FOR

USC HIPAA AUTHORIZATION FOR 연구 목적의 건강정보 사용을 위한 USC HIPAA 승인 1. 본 양식의 목적: 건강보험 이전과 책임에 관한 법(Health Insurance Portability and Accountability Act, HIPAA)이라고 알려진 연방법은 귀하의 건강정보가 이용되는 방법을 보호합니다. HIPAA 는 일반적으로 귀하의 서면 동의 없이 연구를 목적으로 귀하의

More information

< DC1A6C1D6C1BEC7D5BBE7C8B8BAB9C1F6B0FCBBE7BEF7BAB8B0EDBCADC7A5C1F62E696E6464>

< DC1A6C1D6C1BEC7D5BBE7C8B8BAB9C1F6B0FCBBE7BEF7BAB8B0EDBCADC7A5C1F62E696E6464> Jeju Community Welfare Center Annual Report 2015 성명 남 여 영문명 *해외아동을 도우실 분은 영문명을 작성해 주세요. 생년월일 E-mail 전화번호(집) 휴대폰 주소 원하시는 후원 영역에 체크해 주세요 국내아동지원 국외아동지원 원하시는 후원기간 및 금액에 체크해 주세요 정기후원 월 2만원 월 3만원 월 5만원 )원 기타(

More information

2015 최신출제유형분석 5 월 1 차 최근경향분석 2015 mar 2 2015 apr 2015 may 1 [ 어휘 ] [ 어휘 ] [ 어휘 ] expertly (adv.) budget (vi.) plenty of claim (vt.) in error present oneself as inalize (vt.) unanimously (adv.) omit A from

More information

........pdf 16..

........pdf 16.. Abstract Prospects of and Tasks Involving the Policy of Revitalization of Traditional Korean Performing Arts Yong-Shik, Lee National Center for Korean Traditional Performing Arts In the 21st century, the

More information

내지-교회에관한교리

내지-교회에관한교리 내지-교회에관한교리 2011.10.27 7:34 PM 페이지429 100 2400DPI 175LPI C M Y K 제 31 거룩한 여인 32 다시 태어났습니까? 33 교회에 관한 교리 목 저자 면수 가격 James W. Knox 60 1000 H.E.M. 32 1000 James W. Knox 432 15000 가격이 1000원인 도서는 사육판 사이즈이며 무료로

More information

23 Lesson 1. What are you going to do tomorrow? [개념강의] 24 Lesson 1. What are you going to do tomorrow? [실전강의 A] 25 Lesson 1. What are you going to do

23 Lesson 1. What are you going to do tomorrow? [개념강의] 24 Lesson 1. What are you going to do tomorrow? [실전강의 A] 25 Lesson 1. What are you going to do 상위 1%를 향핚 중학영어완성 1학년 (6개월 과정) 차시 강의명 학습내용 1 Lesson 1. I'd Like You to Meet My Friend [개념강의 ] 2 Lesson 1. I'd Like You to Meet My Friend [실전강의 A] 3 Lesson 1. I'd Like You to Meet My Friend [실전강의 B] 4 Lesson

More information

6 영상기술연구 실감하지 못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 이외의 지역에서 3D 영화를 관람하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영화 <아바타> 이후, 티켓 파워에 민감한 국내 대형 극장 체인들이 2D 상영관을 3D 상영관으로 점차적으로 교체하는 추세이긴 하지만, 아직까지는 관

6 영상기술연구 실감하지 못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 이외의 지역에서 3D 영화를 관람하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영화 <아바타> 이후, 티켓 파워에 민감한 국내 대형 극장 체인들이 2D 상영관을 3D 상영관으로 점차적으로 교체하는 추세이긴 하지만, 아직까지는 관 아바타를 중심으로 본 3D 영화산업의 기술동향과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5 연구논문 연구논문 아바타를 중심으로 본 3D 영화산업의 기술동향과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진 승 현 동명대학교 미디어영상전공 교수 I. 서론 얼마 전 제 15회 신지식인 인증 및 시상식에서 대한민국의 대표 신지식인 대상을 영화 의 주경중 감독이 수상했다. 대한민국 3D 영화 제작의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101.docx

Microsoft Word - 101.docx 101. Ms. Oviedo should the expense reports of those who attended the Seville Conference by Monday morning. (A) receive (B) receiver (C) receiving (D) receivable 조동사 다음 동사원형 자리다. Ease, broaden, warm, secure,

More information

도비라

도비라 광고학연구 : 제24권 5호(2013년) The Korean Journal of Advertising, Vol.24, No.5 (2013). pp.99 116 대학생 광고공모전이 광고업계 취업에 미치는 영향: 대학생과 실무자의 인식 비교를 중심으로 차 유 철 우석대학교 광고이벤트학과 교수, 언론학박사 이 희 복 상지대학교 언론광고학부 교수, 언론학박사* 신

More information

월호 IBK(고해상 단면).pdf

월호 IBK(고해상 단면).pdf 2015. OCTOBER VOL. 128 Bus Information System IBK Economic Research Institute CONTENTS 2015. October vol.128 M MANAGEMENT LOUNGE 022 026 028 030 E ECONOMY LOUNGE 034 038 C CEO LOUNGE 040 044 046 032 BUSINESS

More information

< 예외 > - a limited time only ( 제한된시간동안에만 ) - the rest of (~ 의남은기간동안 ) 4. 이유 / 양보를나타내는전치사 due to / because of / owing to on account of ~ 때문에 Due to the

< 예외 > - a limited time only ( 제한된시간동안에만 ) - the rest of (~ 의남은기간동안 ) 4. 이유 / 양보를나타내는전치사 due to / because of / owing to on account of ~ 때문에 Due to the 전치사 [ 출제포인트 ] 1. 매월 3~5문제출제 2. 최근중상난이도의문제가출제 3. 전치사어휘문제 4. 전치사 / 접속사 / 접속부사구별문제 1. 시간전치사 at 정확한시점 / 시각 at 6 o'clock / at 3:45 P.M. on 날짜 / 요일 on Sunday / on March 5 in 큰단위의시간 in March / in spring in 2013

More information

Windows 10 General Announcement v1.0-KO

Windows 10 General Announcement v1.0-KO Windows 10 Fuji Xerox 장비와의호환성 v1.0 7 July, 2015 머리말 Microsoft 는 Windows 10 이 Windows 자동업데이트기능을통해예약되어질수있다고 6 월 1 일발표했다. 고객들은 윈도우 10 공지알림을받기 를표시하는새로운아이콘을알아차릴수있습니다. Fuji Xerox 는 Microsoft 에서가장최신운영시스템인 Windows

More information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빠른 빠른 시작: 시작: 라이선스, 라이선스, 서비스 서비스 및 주문 주문 이력 이력 보기 보기 고객 가이드 Microsoft 비즈니스 센터의 라이선스, 서비스 및 혜택 섹션을 통해 라이선스, 온라인 서비스, 구매 기록 (주문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비즈니스 센터에 로그인하여 상단 메뉴에서 재고를 선택한 후 내 재고 관리를 선택하십시오. 목차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 - - - 목차 1 5 1. 6 2. 8 3. 10 2 13 1. 13. 13. 17 2. 19. 1999 20. 1999 20. 2001 21. 2001 22. 2002 23 3. 23. 24. 26 4. 27. 28. 31 3 35 1. 35 2. 36. 37. 38. 56 3. 61. 61. 64. 65. 74 4 81 1. 81 2. 81 < 1>

More information

04-다시_고속철도61~80p

04-다시_고속철도61~80p Approach for Value Improvement to Increase High-speed Railway Speed An effective way to develop a highly competitive system is to create a new market place that can create new values. Creating tools and

More information

09김정식.PDF

09김정식.PDF 00-09 2000. 12 ,,,,.,.,.,,,,,,.,,..... . 1 1 7 2 9 1. 9 2. 13 3. 14 3 16 1. 16 2. 21 3. 39 4 43 1. 43 2. 52 3. 56 4. 66 5. 74 5 78 1. 78 2. 80 3. 86 6 88 90 Ex e cu t iv e Su m m a r y 92 < 3-1> 22 < 3-2>

More information

남부고시학원에듀스파오동훈마책형

남부고시학원에듀스파오동훈마책형 남부고시학원에듀스파오동훈마책형 2017 1021 9 급국가직 2017 년 10 월 21 일국가직난이도는동년도의국가직, 지방직, 서울시에비해서낮았다고말씀드릴수있습니다. 특히 들은문장의구조적인측면과길이적인측면에서단순하고짧았으며, 정답의요소가표현중심 (a must-have item, so much as) 으로기출되었고, 정답의근거가명확한가정법이기출되어문법적인문제가쉬었다라고말씀드릴수있으며,

More information

741034.hwp

741034.hwp iv v vi vii viii ix x xi 61 62 63 64 에 피 소 드 2 시도 임금은 곧 신하들을 불러모아 나라 일을 맡기고 이집트로 갔습니다. 하 산을 만난 임금은 그 동안 있었던 일을 말했어요. 원하시는 대로 일곱 번째 다이아몬드 아가씨를

More information

본문01

본문01 Ⅱ 논술 지도의 방법과 실제 2. 읽기에서 논술까지 의 개발 배경 읽기에서 논술까지 자료집 개발의 본래 목적은 초 중 고교 학교 평가에서 서술형 평가 비중이 2005 학년도 30%, 2006학년도 40%, 2007학년도 50%로 확대 되고, 2008학년도부터 대학 입시에서 논술 비중이 커지면서 논술 교육은 학교가 책임진다. 는 풍토 조성으로 공교육의 신뢰성과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해설

Microsoft Word 해설 관계사 600 1. B [ 해석 ] Oracle Tower 에가시려면시내로가는주요도로를이용하세요. [ 어휘 ] get to ~ 에도착하다 main 주요한, 주된 lead 이르게하다, 이끌다 downtown 도심으로 [ 해설 ] 선행사가사물 (the main road) 이고관계대명사절에서주어가비어있으므로빈칸에는사물주격관계대명사인 (B) that이들어가야합니다.

More information

기업은행현황-표지-5도

기업은행현황-표지-5도 2 0 5 2005 Total Financial Network Bank Industrial Bank of Korea Contents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More information

#Ȳ¿ë¼®

#Ȳ¿ë¼® http://www.kbc.go.kr/ A B yk u δ = 2u k 1 = yk u = 0. 659 2nu k = 1 k k 1 n yk k Abstract Web Repertoire and Concentration Rate : Analysing Web Traffic Data Yong - Suk Hwang (Research

More information

00표지

00표지 11 2007 11 Vol.379 www.corrections.go.kr 004 004 011 032 007 012 020 021 032 036 038 041 042 044 046 COVER STORY 067 162 170 052 067 076 079 084 134 145 148 150 153 154 183 184 Monthly Correctional Review

More information

38이성식,안상락.hwp

38이성식,안상락.hwp 동영상UCC의 활성화에 따른 영상디자인의 대중화 현상에 관한 연구 A Study on Development of Public Relationship of UCC Animation in Social Network 주저자: 이성식 (Lee, Sung Sik) (주)펄슨앤커뮤니케이션 공동저자: 안상락(An, Sang Lak) 한국재활복지대학 광고홍보과 논문요약 Abstract

More information

<32382DC3BBB0A2C0E5BED6C0DA2E687770>

<32382DC3BBB0A2C0E5BED6C0DA2E687770> 논문접수일 : 2014.12.20 심사일 : 2015.01.06 게재확정일 : 2015.01.27 청각 장애자들을 위한 보급형 휴대폰 액세서리 디자인 프로토타입 개발 Development Prototype of Low-end Mobile Phone Accessory Design for Hearing-impaired Person 주저자 : 윤수인 서경대학교 예술대학

More information

20, 41..,..,.,.,....,.,, (relevant).,.,..??.,

20, 41..,..,.,.,....,.,, (relevant).,.,..??., , 41 (2007 12 ) * 1) *** ***,. IMF..,,,.,,,,.. I.. 1999 (,.),,. 2010 *. ** *** 19 20, 41..,..,.,.,....,.,, (relevant).,.,..??., 21.....,. II. 1967 G. G. Muller International Accounting. 1960. 1970... 1966,,,.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새천년복음화연구소 논문집 제 5 권 [특별 기고] 說 敎 의 危 機 와 展 望 조재형 신부 한국천주교회의 새로운 복음화에 대한 小 考 정치우 복음화학교 설립자, 교장 [심포지엄] 한국 초기 교회와 순교영성 한반도 평화통일과 한국 교회의 과제 교황 방한의 메시지와 복음의

새천년복음화연구소 논문집 제 5 권 [특별 기고] 說 敎 의 危 機 와 展 望 조재형 신부 한국천주교회의 새로운 복음화에 대한 小 考 정치우 복음화학교 설립자, 교장 [심포지엄] 한국 초기 교회와 순교영성 한반도 평화통일과 한국 교회의 과제 교황 방한의 메시지와 복음의 새천년복음화연구소 논문집 제 5 권 [특별기고] 說 敎 의 危 機 와 展 望 조재형 신부 한국천주교회의 새로운 복음화에 대한 小 考 정치우 복음화학교 설립자, 교장 [심포지엄] 한국 초기 교회와 순교영성 한반도 평화통일과 한국 교회의 과제 교황 방한의 메시지와 복음의 기쁨 에 나타난 한국 교회의 쇄신과 변화 복음의 기쁨 과 사회복음화 과제 새천년복음화연구소

More information

¹Ìµå¹Ì3Â÷Àμâ

¹Ìµå¹Ì3Â÷Àμâ MIDME LOGISTICS Trusted Solutions for 02 CEO MESSAGE MIDME LOGISTICS CO., LTD. 01 Ceo Message We, MIDME LOGISTICS CO., LTD. has established to create aduance logistics service. Try to give confidence to

More information

182 동북아역사논총 42호 금융정책이 조선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일제 대외금융 정책의 기본원칙은 각 식민지와 점령지마다 별도의 발권은행을 수립하여 일본 은행권이 아닌 각 지역 통화를 발행케 한 점에 있다. 이들 통화는 일본은행권 과 等 價 로 연

182 동북아역사논총 42호 금융정책이 조선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일제 대외금융 정책의 기본원칙은 각 식민지와 점령지마다 별도의 발권은행을 수립하여 일본 은행권이 아닌 각 지역 통화를 발행케 한 점에 있다. 이들 통화는 일본은행권 과 等 價 로 연 越 境 하는 화폐, 분열되는 제국 - 滿 洲 國 幣 의 조선 유입 실태를 중심으로 181 越 境 하는 화폐, 분열되는 제국 - 滿 洲 國 幣 의 조선 유입 실태를 중심으로 - 조명근 고려대학교 BK21+ 한국사학 미래인재 양성사업단 연구교수 Ⅰ. 머리말 근대 국민국가는 대내적으로는 특정하게 구획된 영토에 대한 배타적 지배와 대외적 자주성을 본질로 하는데, 그

More information

32P SPECIALDAY ECO HEALING 32 LET S GO I LOVE 36P 38P 36 HEALING & FEELING 46P 38 TALK TO THEME FOREST IS KITCHEN FOREST... ECO HEALING SPACE 48 FOREST+FOOD 42 PLAY TO THEME FOREST IS KITCHEN 46 FOREST+FASHION

More information

OUTLINE 행사개요 행사명 Inside Bitcoins Conference & Expo 2015 장소 KINTEX 제 2전시장 3층 (회의실 301~304호) 행사시기 2015년 12월 9일(수) - 11일(금)ㅣ9일은

OUTLINE 행사개요 행사명 Inside Bitcoins Conference & Expo 2015 장소 KINTEX 제 2전시장 3층 (회의실 301~304호) 행사시기 2015년 12월 9일(수) - 11일(금)ㅣ9일은 Fueling the Blockchain Technology Revolution CONFERENCE and EXPO 2015 Seoul, Korea 2015. 12. 9-112(3 ) T. 031-995-8074/8076 E. insidebitcoins@kintex.com www.insidebitcoins.co.kr OUTLINE 행사개요 행사명 Inside

More information

2015.11월호 IBK(고해상단면).pdf

2015.11월호 IBK(고해상단면).pdf 2015. NOVEMBER VOL. 129 IBK Economic Research Institute CONTENTS 2015. November vol.129 M MANAGEMENT LOUNGE 022 026 028 038 E ECONOMY LOUNGE 034 037 C CEO LOUNGE 038 042 044 046 032 BUSINESS MANUAL 014

More information

178È£pdf

178È£pdf 스승님이 스승님이 스승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씀하시기를 말씀하시기를 알라는 위대하다! 위대하다! 알라는 알라는 위대하다! 특집 특집 기사 특집 기사 세계 세계 평화와 행복한 새해 경축 세계 평화와 평화와 행복한 행복한 새해 새해 경축 경축 특별 보도 특별 특별 보도 스승님과의 선이-축복의 선이-축복의 도가니! 도가니! 스승님과의 스승님과의 선이-축복의 도가니!

More information

한국체육학회지.hwp

한국체육학회지.hwp , 40 4 3, 2001, 40, 4, pp.3-19 The Korean Journal of Physical Education, 2001, Vol.40, No.4, pp.3-19 ( ) 1980 2000,,, 4 3, 91 2, 1980,,,, 1 5, 90 1 GNP 1 95 1 5 5 IMF 5 3 IMF 5 4, IMF 8, IMF IMF 4 3 LG,,

More information

CSG_keynote_KO copy.key

CSG_keynote_KO copy.key 101. 3 Shutterstock 4 Shutterstock 5 Shutterstock? 6? 10 What To Create 10 Ways to Find Trends and Inspiration 12 15 17 :. 21 24 Shutterstock 26 29 -. 31 Shutterstock : 36 " " 37! 39 41 45 46 47 49 Copyright

More information

05 Vol.09 ISSN 2288-4874 5,500 Contents Vol.09 SPECIAL ISSUE 014 ART THERAPY 024 STAR NEWS 036 CULTURE 058 MOM S NOTE 062 TRAVEL 066 MOM S HOBBY 078 LECTURE 086 CITY TOUR 100 PEOPLE 102 BRAND AWARD 080

More information

<C0B1C1F6BFB5372E687770>

<C0B1C1F6BFB5372E687770> 191 [논 문] 형사소송법상 공소시효제도의 개선방안* 윤 지 영** 1) 차 례 Ⅰ. 서 론 Ⅳ. 형사소송법상 공소시효 기간의 개정 Ⅱ. 공소시효제도의 일반적 고찰 방향 Ⅲ. 형사소송법상 공소시효제도의 개선 필 Ⅴ. 결 론 요성과 도입 가능한 제도 Ⅰ. 서 론 지난해 한 방송국의 시사프로그램에서는 21세기 수사 기법으로 20세기의 살인마를 잡는다 는 슬로건

More information

#중등독해1-1단원(8~35)학

#중등독해1-1단원(8~35)학 Life Unit 1 Unit 2 Unit 3 Unit 4 Food Pets Camping Travel Unit 1 Food Before You Read Pre-reading Questions 1. Do you know what you should or shouldn t do at a traditional Chinese dinner? 2. Do you think

More information

<5B313132385D32303039B3E220C1A634B1C720C1A632C8A320B3EDB9AEC1F628C3D6C1BE292E687770>

<5B313132385D32303039B3E220C1A634B1C720C1A632C8A320B3EDB9AEC1F628C3D6C1BE292E687770> 디지털 영상에서의 자막추출을 이용한 자막 특성 분석에 관한 연구 이세열 * 요약 본 연구는 방송 프로그램 제작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영상 자막의 특성과 영상 커 뮤니케이션 기능적인 관점에서 나타나고 있는 현상을 살펴본다.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활용되고 있는 디지털 영상 자막의 기능은 단순하게 간략한 정보를 전달하는 기능적인 역할을 수행하였다.

More information

<BCF6BDC3323030392D31385FB0EDBCD3B5B5B7CEC8DEB0D4C5B8BFEEB5B5C0D4B1B8BBF3BFACB1B85FB1C7BFB5C0CE2E687770>

<BCF6BDC3323030392D31385FB0EDBCD3B5B5B7CEC8DEB0D4C5B8BFEEB5B5C0D4B1B8BBF3BFACB1B85FB1C7BFB5C0CE2E687770> ... 수시연구 2009-18.. 고속도로 휴게타운 도입구상 연구 A Study on the Concept of Service Town at the Expressway Service Area... 권영인 임재경 이창운... 서 문 우리나라는 경제성장과 함께 도시화가 지속적으로 진행되어 지방 지역의 인구감소와 경기의 침체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정부의 다각 적인

More information

BSC Discussion 1

BSC Discussion 1 Copyright 2006 by Human Consulting Group INC. All Rights Reserved. No Part of This Publication May Be Reproduced, Stored in a Retrieval System, or Transmitted in Any Form or by Any Means Electronic, Mechanical,

More information

CD 2117(121130)

CD 2117(121130) 제품보증서 품질 보증기간은 구입일로부터 1년간이며, 애프터서비스용 부품의 보증기간은 5년간 입니다. 애프터서비스용 부품이란 외장을 제외한 회로, 기능 부품을 말합니다. (당사 규정에 따른 것임) 제 품 명 모 년 구 입 일 구 입 자 판 매 자 월 일 주소 성명 주소 대리점명 델 명 SERIAL NO. TEL. TEL. 제품보증조건 무상 서비스: 보증기간내의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전자세금계산서서비스 매뉴얼 Last Update : 2015/10/01 1 # 목차 항목을선택하시면해당가이드로바로이동합니다. 번호기능분류이용가이드페이지 # 이용프로세스 3 1 서비스안내 - 이란? 4 2 신청안내 - 서비스신청하기 6 - 공급자등록하기 8 - 공급자수정하기 11 3 공급자관리 - 쇼핑몰관리자페이지연동하기 14 - 전자세금계산서발급요청하기 16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다맞추자! 1. 35% 최빈출 2. 난이도중 / 하 - 단서가특정부분에위치 세부사항을묻는문제유형 When will Ms. Kumota arrive at the hotel? Where should the candidates send their resumes? Who will be speaking at the fair? How can the item be ordered?

More information

41-4....

41-4.... ISSN 1016-9288 제41권 4호 2014년 4월호 제 4 1 권 제 4 호 ( ) 2 0 1 4 년 4 월 차 세 대 컴 퓨 팅 보 안 기 술 The Magazine of the IEIE 차세대 컴퓨팅 보안기술 vol.41. no.4 새롭게 진화하는 위협의 패러다임 - 지능형 지속 위협(APT) 인터넷을 통해 유포되는 악성 프로그램 대응전략 차세대

More information

SAMJONG Insight 제19호

SAMJONG Insight 제19호 SAMJONGInsight Issue 19 2009 Thought Leadership World News Break M&A Spotlight Upcoming Issues AUDIT TAX ADVISORY Issue 19 2009 SAMJONGInsight Contents Executive Summary Thought Leadership 04 10 16 World

More information

차 례. 서론. 선행연구고찰.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를위한설문조사결과.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를위한면담조사결과 Ⅴ.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를위한개선방안제언 169 Ⅵ. 결론 195 참고문헌 부록 표차례 그림차례 서 론 1 Ⅰ. 서론 Ⅰ. 서론 1. 연구의필요성및목적 3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방안연구 4 Ⅰ. 서론 2. 연구의내용및범위 5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방안연구

More information

<32303131C7CFB9DDB1E22028C6EDC1FD292E687770>

<32303131C7CFB9DDB1E22028C6EDC1FD292E687770> 통일문제연구 2011년 하반기(통권 제56호) 전쟁 경험의 재구성을 통한 국가 만들기* - 역사/다큐멘터리/기억 - 1)이 명 자** Ⅰ. 들어가는 말 Ⅱ. 과 제작배경 Ⅲ. 과 비교 Ⅳ. 역사/다큐멘터리/기억 현대 남북한 체제 형성에서 주요한 전환점인 한국전 쟁은 해방 후 시작된 좌우대립과 정치적,

More information

농심-내지

농심-내지 Magazine of NONGSHIM 2012_ 03 농심이 필요할 때 Magazine of NONGSHIM 농심그룹 사보 농심 통권 제347호 발행일 2012년 3월 7일 월간 발행인 박준 편집인 유종석 발행처 (주)농심 02-820-7114 서울특별시 동작구 신대방동 370-1 홈페이지 www.nongshim.com 블로그 blog.nongshim.com

More information

PHP & ASP

PHP & ASP 단어장프로젝트 프로젝트2 단어장 select * from address where address like '% 경기도 %' td,li,input{font-size:9pt}

More information

2014 HSC Korean Continuers

2014 HSC Korean Continuers Centre Number 2014 HIGHER SCHOOL CERTIFICATE EXAMINATION Student Number Korean Continuers Total marks 80 Section I Pages 2 4 General Instructions Reading time 10 minutes Working time 2 hours and 50 minutes

More information

C스토어 사용자 매뉴얼

C스토어 사용자 매뉴얼 쪽지 APP 디자인적용가이드 I. 쪽지 APP 소개 2 I. 쪽지 APP 소개 쪽지 APP 을통해쇼핑몰의특정회원또는특정등급의회원그룹에게 알림메시지나마케팅을위한쪽지를발송하실수있습니다. 쪽지 APP의주요기능 1. 전체회원, 특정ID, 특정회원그룹별로쪽지발송가능 2. 발송예약기능 3. 발송한쪽지에대해수신및열람내역조회가능 4. 쇼핑몰페이지에서쪽지함과쪽지알림창제공 3

More information

ever.. - Life section

ever.. - Life section 2005:01.02 VOL.089... 2005:01.02 Family is... 02 family 06 life 12 14 20 30 36 38 Ever 40 44 54 58 life 62 63 THEME GALLERY family dreams 0809 dreams 1011 family THEME ESSAY dreams 1213 family THEME PEOPLE

More information

40043333.hwp

40043333.hwp 1 2 3 4 5 128.491 156.559 12 23 34 45 안녕하십니까? 본 설문은 설악산과 금강산 관광연계 개발에 관한 보다 실질적인 방향을 제시하고자 만들어졌습니다. 귀하께서 해주신 답변은 학문적인 연구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더 나아가 다가오는 21세기 한국관광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할 것입니다.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Application for Exemption from Schooling _Confidential__KOREAN

Microsoft Word - Application for Exemption from Schooling _Confidential__KOREAN Korean APPENDIX G 학교 교육 면제 신청 (기밀문서) OFFICE USE ONLY Date received: Birth certificate sighted: YES NO Exemption: accepted / not accepted Conditional: YES NO Exemption expiry: 1. 이 완성된 신청서는 학생이 현재 등록되어

More information

- i - - ii - - iii - - iv - - v - - vi - - 1 - - 2 - - 3 - 1) 통계청고시제 2010-150 호 (2010.7.6 개정, 2011.1.1 시행 ) - 4 - 요양급여의적용기준및방법에관한세부사항에따른골밀도검사기준 (2007 년 11 월 1 일시행 ) - 5 - - 6 - - 7 - - 8 - - 9 - - 10 -

More information

서강대학원123호

서강대학원123호 123 2012년 12월 6일 발행인 이종욱 총장 편집인 겸 주간 임종섭 편집장 김아영 (우편번호 121-742) 주소 서울시 마포구 신수동1번지 엠마오관 B133호 대학원신문사 전화 705-8269 팩스 713-1919 제작 일탈기획(070-4404-8447) 웃자고 사는 세상, 정색은 언행 총량의 2%면 족하다는 신념으로 살았습니다. 그 신념 덕분인지 다행히

More information

- 2 -

- 2 -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 19 - - 20 - - 21 - - 22 - - 23 - - 24 - - 25 - - 26 - - 27 - - 28 - - 29 - - 30 -

More information

아트앤플레이군 (2년제) Art & Play Faculty 95 교육목표 95 군 공통(네트워크) 교과과정표 96 드로잉과 페인팅 Drawing & Painting Major Track 97 매체예술 Media Art Major Track 98 비디오 & 사운드 Video & Sound Major Track 99 사진예술 PHOTOGRAPHIC ART Major

More information

歯M991101.PDF

歯M991101.PDF 2 0 0 0 2000 12 2 0 0 0 2000 12 ( ) ( ) ( ) < >. 1 1. 1 2. 5. 6 1. 7 1.1. 7 1.2. 9 1.3. 10 2. 17 3. 25 3.1. 25 3.2. 29 3.3. 29. 31 1. 31 1.1. ( ) 32 1.2. ( ) 38 1.3. ( ) 40 1.4. ( ) 42 2. 43 3. 69 4. 74.

More information

06_±è¼öö_0323

06_±è¼öö_0323 166 167 1) 2) 3) 4) source code 5) object code PC copy IP Internet Protocol 6) 7) 168 8) 9)10) 11) 12)13) / / 14) 169 PC publisher End User distributor RPG Role-Playing Game 15) FPS First Person Shooter

More information

레이아웃 1

레이아웃 1 Seed Money Bank Savings Banks vol.126 Seed Money Bank Savings Banks + vol.126 www.fsb.or.kr 20163 + 4 Contents 20163 + 4 vol.126 www.fsb.or.kr 26 02 08 30 SB Theme Talk 002 004 006 SB Issue 008 012 014

More information

2015.6.15.시행 사증발급신청서, 외국인배우자초청장.hwp

2015.6.15.시행 사증발급신청서, 외국인배우자초청장.hwp 출입국관리법 시행규칙 [별지 제17호서식] (제1쪽 / Page1) 사증발급신청서 APPLICATION FOR VISA 신청인은 사실에 근거하여 빠짐없이 정확하게 신청서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신청서상의 모든 질문에 대한 답변은 한글 또는 영문으로 기재하여야 합니다. 선택사항은 해당 칸[ ] 안에 표시를 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를 선택한 경우,

More information

F1-1(수정).ppt

F1-1(수정).ppt , thcho@kisaorkr IPAK (Information Protection Assessment Kit) IAM (INFOSEC Assessment Methodology) 4 VAF (Vulnerability Assessment Framework) 5 OCTAVE (Operationally Critical Threat, Asset, and Vulnerability

More information

자연언어처리

자연언어처리 제 7 장파싱 파싱의개요 파싱 (Parsing) 입력문장의구조를분석하는과정 문법 (grammar) 언어에서허용되는문장의구조를정의하는체계 파싱기법 (parsing techniques) 문장의구조를문법에따라분석하는과정 차트파싱 (Chart Parsing) 2 문장의구조와트리 문장 : John ate the apple. Tree Representation List

More information

?????

????? 2013 May CONTENTS 04 06 20 23 24 28 40 44 48 49 50 52 54 56 Ideas that Move 6 SPECIAL CHEIL MAY 2013 7 Special 1 8 CHEIL MAY 2013 9 Special 2 10 CHEIL MAY 2013 11 12 CHEIL MAY 2013 13 Special 3 14 CHEIL

More information

소프트웨어개발방법론

소프트웨어개발방법론 사용사례 (Use Case) Objectives 2 소개? (story) vs. 3 UC 와 UP 산출물과의관계 Sample UP Artifact Relationships Domain Model Business Modeling date... Sale 1 1..* Sales... LineItem... quantity Use-Case Model objects,

More information

2 동북아역사논총 50호 구권협정으로 해결됐다 는 일본 정부의 주장에 대해, 일본군 위안부 문제는 일 본 정부 군 등 국가권력이 관여한 반인도적 불법행위이므로 한일청구권협정 에 의해 해결된 것으로 볼 수 없다 는 공식 입장을 밝혔다. 또한 2011년 8월 헌 법재판소는

2 동북아역사논총 50호 구권협정으로 해결됐다 는 일본 정부의 주장에 대해, 일본군 위안부 문제는 일 본 정부 군 등 국가권력이 관여한 반인도적 불법행위이므로 한일청구권협정 에 의해 해결된 것으로 볼 수 없다 는 공식 입장을 밝혔다. 또한 2011년 8월 헌 법재판소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구제에 관한 일고( 一 考 ) 1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구제에 관한 일고( 一 考 ) 김관원 / 동북아역사재단 연구위원 Ⅰ. 머리말 일본군 위안부 문제가 한일 간 현안으로 불거지기 시작한 것은 일본군 위안부 피해를 공개 증언한 김학순 할머니 등이 일본에서 희생자 보상청구 소송을 제 기한 1991년부터다. 이때 일본 정부는 일본군이 위안부

More information

천사 내지

천사 내지 SPECIAL REPORT 04 KOFOTI NEWS 12 13 14 15 10 16 17 18 19 2008. 07 10 2005 8 8 02-2263-9086 07 VOL. 10 2008 JULY c o n t e n t s 23 CLOSE UP! 20 COTTON DAY 2008 26 21 28 Premiere Vision 22 30 32 REACH 34

More information

사단법인 커뮤니케이션디자인협회 시각디자인학회

사단법인 커뮤니케이션디자인협회 시각디자인학회 소도시 공공디자인 기본계획의 실효성 및 지속성 제고에 관한 연구 - 고성군을 중심으로 - Study on Public Design Master Plan to enhance the effectiveness and sustainability - Focusing on Goseong-Gun - 주저자 김정범 Kim, Jungbum 경동대학교 디자인학과 교수 Professor

More information

<5B335DC0B0BBF3C8BF2835B1B35FC0FAC0DAC3D6C1BEBCF6C1A4292E687770>

<5B335DC0B0BBF3C8BF2835B1B35FC0FAC0DAC3D6C1BEBCF6C1A4292E687770> 동남아시아연구 20권 2호(2010) : 73~99 한국 영화와 TV 드라마에 나타난 베트남 여성상 고찰* 1) 육 상 효** 1. 들어가는 말 한국의 영화와 TV 드라마에 아시아 여성으로 가장 많이 등장하는 인물은 베트남 여성이다. 왜 베트남 여성인가? 한국이 참전한 베트 남 전쟁 때문인가? 영화 , , 드라마 을

More information

RVC Robot Vaccum Cleaner

RVC Robot Vaccum Cleaner RVC Robot Vacuum 200810048 정재근 200811445 이성현 200811414 김연준 200812423 김준식 Statement of purpose Robot Vacuum (RVC) - An RVC automatically cleans and mops household surface. - It goes straight forward while

More information

5차시 예금계약(문제풀이 해설)

5차시 예금계약(문제풀이 해설) [Part 7] Q.153~163 * 동영상 강의를 학습하기 전에 오늘의 Pre-test를 미리 풀어보세요. Questions 153-154 refer to the following brochure. Here is a brief description of our car ferry service allowing all travelers to take their

More information

서론

서론 - i - - ii - - iii - - iv - - v - - vi -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 19 - - 20 - - 21 - - 22 - - 23 - - 24 - -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lecture_20.docx

Microsoft Word - lecture_20.docx Lesson 20. [Part 5 & 6] 품사 Review Test 품사 - 명사 - 대명사 - 형용사 - 부사 출처: 교재 P. 92 3, 10,14, 19번, P. 104 3, 10,16,17번, P. 112 2, 13번, P. 120 3, 4번 1. In order to secure a clear view, we feel that the building

More information

2016년 신호등 4월호 내지A.indd

2016년 신호등 4월호 내지A.indd www.koroad.or.kr E-book 04 2016. Vol. 428 30 C o n t e n t s 08 50 24 46 04 20 46,, 06 24 50!! 08? 28, 54 KoROAD(1)! 12 30 58 KoROAD(2) (School Zone) 16 60 34 18 62 38, 64 KoROAD, 40 11 (IBA) 4!, 68. 428

More information

Pro travel network

Pro travel network PRO TRAVEL NETWORK # of Home-based businesses rising Create your own income and financial independence Pro Travel Network will provide the vehicle, the tools and support What s missing? YOU Established

More information

about_by5

about_by5 WWW.BY5IVE.COM BYFIVE CO. DESIGN PARTNERS MAKE A DIFFERENCE BRAND EXPERIENCE CONSULTING & DESIGN PACKAGE / OFF-LINE EDITING CONSULTING & DESIGN USER EXPERIENCE (UI/GUI) / ON-LINE EDITING CONSULTING & DESIGN

More information

소식지수정본-1

소식지수정본-1 2010. 7 통권2호 2 CONTENTS Korea Oceanographic & Hydrographic Association 2010. 7 2010년 한마음 워크숍 개최 원장님께서 손수 명찰을 달아주시면서 직원들과 더욱 친숙하게~~ 워크숍 시작! 친근하고 정감있는 말씀으로 직원들과 소통하며 격려하여 주시는 원장님... 제12차 SNPWG 회의에 참석 _ 전자항해서지

More information

41-5....

41-5.... ISSN 1016-9288 제41권 5호 2014년 5월호 제 4 1 권 제 5 호 ( ) 2 0 1 4 년 5 월 SSD (Solid State Drive) The Magazine of the IEIE vol.41. no.5 SSD (Solid State Drive) SSD (Solid State Drive)를 이루는 기술과 미래 SSD의 등장에 따른 OS의

More information

Passenger Terminal 1F Limousine Bus Taxi 1. LIMOUSINE BUS (NO.6001, NO.6015) Limousine Bus is the most convenient way to travel from Int l to the Lott

Passenger Terminal 1F Limousine Bus Taxi 1. LIMOUSINE BUS (NO.6001, NO.6015) Limousine Bus is the most convenient way to travel from Int l to the Lott TRANSPORTATION Most international passengers use (ICN) to enter Korea. Some passengers from China or Japan may use Gimpo (GMP). Passengers arriving at ICN or GMP will need to take a limousine bus or taxi

More information

Problem New Case RETRIEVE Learned Case Retrieved Cases New Case RETAIN Tested/ Repaired Case Case-Base REVISE Solved Case REUSE Aamodt, A. and Plaza, E. (1994). Case-based reasoning; Foundational

More information

4 7 7 9 3 3 4 4 Ô 57 5 3 6 4 7 Ô 5 8 9 Ô 0 3 4 Ô 5 6 7 8 3 4 9 Ô 56 Ô 5 3 6 4 7 0 Ô 8 9 0 Ô 3 4 5 지역 대표를 뽑는 선거. 선거의 의미와 필요성 ① 선거의 의미`: 우리들을 대표하여 일할 사람을 뽑는 것을 말합니다. ② 선거의 필요성`: 모든 사람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의 일을 의논하고

More information

,.,..,....,, Abstract The importance of integrated design which tries to i

,.,..,....,, Abstract The importance of integrated design which tries to i - - The Brand Touchpoint Analysis through Corporate Identity Typeface of Mobile Telecommunication Companies - Focusing on and - : Lee, Ka Young Dept. Lifestyle Design, Dankook University : Kim, Ji In Dept.

More information

11¹Ú´ö±Ô

11¹Ú´ö±Ô A Review on Promotion of Storytelling Local Cultures - 265 - 2-266 - 3-267 - 4-268 - 5-269 - 6 7-270 - 7-271 - 8-272 - 9-273 - 10-274 - 11-275 - 12-276 - 13-277 - 14-278 - 15-279 - 16 7-280 - 17-281 -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