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년 2 월토익기출응용해설 101. 인칭대명사문제 명사 (first one) 앞에서명사를꾸밀수있는인칭대명사는소유격이므로 (B) his 가정답입니다. profitable 수익성있는, 이득이되는 해석 : Mr. Warner 는그의첫번째것이매우수익성이있었기때문에새로운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2011 년 2 월토익기출응용해설 101. 인칭대명사문제 명사 (first one) 앞에서명사를꾸밀수있는인칭대명사는소유격이므로 (B) his 가정답입니다. profitable 수익성있는, 이득이되는 해석 : Mr. Warner 는그의첫번째것이매우수익성이있었기때문에새로운"

Transcription

1 101. 인칭대명사문제 명사 (first one) 앞에서명사를꾸밀수있는인칭대명사는소유격이므로 (B) his 가정답입니다. profitable 수익성있는, 이득이되는 해석 : Mr. Warner 는그의첫번째것이매우수익성이있었기때문에새로운라인의액세서리를위 한디자인을작업하기시작했다 과거시제문제 종속절의동사 (increased) 가과거시제이므로주절에도과거시제가와야합니다. 따라서 (C) raised 가정답입니다. raise 올리다, fuel 연료, 에너지 shipping 운송 slightly 약간, 가볍게 해석 : 인상된연료비때문에운송회사는서비스비용을약간올렸다.

2 103. 명사어휘문제 야간 의직원들은도착을기록하도록요청받는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적합한어휘는 (A) shifts( 근무조 ) 입니다. shift 근무조, 교대조, 교체 license 면허, 인가 request 요청, 부탁 admission 승인, 입장료 sign in 서명하여도착을기록하다, 서명하고들어가다 security 보안, 안전 해석 : 야간근무조의직원들은공장에들어가기전에보안부서에서서명하여도착을기록하도록요 청받는다 전치사문제 시도서관근처에사무실시설을건설하기위해 라는문맥에서 ~ 근처에 라는의미를나타내는 전치사는 (B) near 입니다. developer 개발자, 택지개발조성업자 construct 건설하다, 세우다 해석 : 시도서관근처에사무실시설을건설하기위해 Mason Property 사개발자들이선택되었다.

3 105. 동사어휘문제 하는전화기를서비스부서로가져가면된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적합한어휘는 (B) repaired( 수리되다 ) 입니다. worry 걱정시키다, 괴롭히다 repair 수리하다, 회복하다 decide 결정하다 launch 내보내다, 착수하다 malfunction 제대로작동하지않다 해석 : 고객들은수리되어야하는제대로작동하지않는전화기를 fifth color 에있는서비스부서로 가져가면된다 부사선택문제 연회에초대된대부분의손님들은행사에참가할것이라고이미확정하였다 라는문맥에서 이미 라는의미의부사는 (A) already 입니다. majority 대부분, 과반수 banquet 연회, 축하연 confirm 확정하다, 확인하다 attend 참가하다 해석 : 연회에초대된대부분의손님들은행사에참가할것이라고이미확정하였다.

4 107. 목적어자리에올수있는것 : 명사문제 타동사 (contain) 의목적어자리에올수있는것은명사이므로명사 (C) explanations 가 정답입니다. explain 설명하다 explanatory 설명적인, 해석상의 explanation 설명, 해석 explanative 설명적인 contain 포함하다, 담고있다 installation 설치, 설비 usage 사용, 관습 해석 : ATN 전자회사에서생산되는모든제품들은사용을위한설치설명을포함하고있는사용자 지침서가딸려있다 동사어휘문제 Ms. Goodwin 은고객들과강한유대관계를 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적합한어휘는 (D) developed( 발전시키다 ) 입니다. advance 전진하다, 다가가다 end up 결국 ~ 처지에처하게되다 engage 사로잡다, 끌다 develop 발전시키다, 성장하다 professionalism 뛰어난기량, 전문성 tie 유대관계 deal with ~ 와거래하다, ~ 을처리하다 on a regular basis 정기적으로 해석 : Ms. Goodwin 은그녀의뛰어난기량으로인해그녀가정기적으로거래하는고객들과강한유 대관계를발전시켰다.

5 109. 부사어휘문제 지방고속도로가보수공사를치른후, 그교통량이 증가하였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적합한 어휘는 (C) dramatically( 급격히 ) 입니다. productively 생산적으로 closely 면밀히, 엄중히 dramatically 급격히, 극적으로 hurriedly 황급히, 다급하게 traffic 교통량, 교통 regional 지방의, 지역의 highway 고속도로, 큰길 go up 증가하다, 오르다 undergo 치르다, 겪다 extensive 대규모의 commuter 통근자 friendly ~ 에게편리한 해석 : 지방고속도로가더넓고통근자들에게편리하도록대규모의보수공사를치른후, 그교통량이 급격히증가하였다 부사어구문제 백화점은 Mayberry 가에있는현재위치의맞은편빌딩으로이전한다 라는문맥에서빈칸뒤의 from 과함께 맞은편에 라는의미를만드는전치사는 (C) across 입니다. relocate 이전하다, 이동하다 location 위치, 장소 storage 창고, 저장, 보관 해석 : 백화점은창고공간이더많이필요하기때문에 Mayberry 가에있는현재위치의맞은편빌 딩으로이전한다.

6 111. 형용사자리문제 명사 (amount) 를꾸미기위해서는형용사가와야하므로형용사 (C) limited( 제한된 ) 가정답입니다. limit 한계 ; 제한하다 limited 제한된 limitation 제한, 국한 cereal 시리얼, 가공곡물 include 포함하다 added 첨가의 vitamin 비타민 mineral 무기질, 광물 해석 : Alton Foods 사에서제조된모든아침식사시리얼은제한된양의첨가비타민과무기질을포함 하고있다 명사어휘문제 Colton Beverages 사는다양한선택을원하는 를만족시키기위해청량음료의새로운종류를 출시할것이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적합한어휘는 (B) demands( 수요 ) 입니다. release 출시하다, 시작하다 variety 종류, 품종 soft drink 청량음료 wider 더폭넓은 해석 : Colton Beveages 사는더폭넓은다양한선택을원하는수요를만족시키기위해인기있는청 량음료의새로운종류를출시할것이다.

7 113. 인칭대명사의격전치사 (with) 의목적어자리에올수있는소유대명사 (B) 와목적격인칭대명사 (C) 가정답의후보입니다. Mr. Lang은우리와함께그것을논의하고싶어한다 라는문맥이므로목적격인칭대명사 (C) us가정답입니다. create 만들어내다, 창작하다 creation 창조, 창작 impressed 감동을받은, 인상깊게생각하는 submit 제출하다 discuss 논의하다 해석 : Mr. Lang 은지난주제출된제안서에매우감동을받아목요일에그의사무실에서우리와함께 그것을논의하고싶어한다 미래시제문제 창고는다음분기에세워지도록예정되어있다 라는문맥에서다음분기에지어진다는내용이언급되었으므로미래시제인 (C) 와 (D) 가정답의후보입니다. 동사 contain 이타동사인데뒤에목적어가있으므로미래시제능동태 (D) will contain 이정답입니다. contain 보관하다, 담다 warehouse 창고, 저장소 manufacturing 제조의 plant 공장, 제조공장 supply 공급품, 공급 ; 공급하다 equipment 장비, 비품, 설비 schedule 예정하다 quarter 분기 해석 : 제조공장의공급품과기타장비들을보관할창고는다음분기에세워지도록예정되어있다. \

8 115. 부사자리문제 동사 (hit) 를꾸밀수있는것은부사이므로부사 (B) widely 가정답입니다. widely 광범위하게, 넓게 damage 피해, 손실 storm 폭풍 해석 : 주의북쪽도피해를좀입긴하였으나, 태풍은남쪽을광범위하게강타하였다 등위접속사문제동명사구 (checking in at the airport) 와동명사구 (doing it on the airline s Website) 를대등하게연결해주는등위접속사가필요하므로등위접속사 (B) 와 (D) 가정답의후보입니다. 탑승수속을공항에서하거나항공사의웹사이트에서하는선택권을갖는다 라는문맥이므로 (B) or가정답입니다. submit 제출하다, 항복하다 submission 제출, 개진, 항복 passenger 승객 option 선택권 check in 탑승수속을하다 해석 : 모든 Euro-Jet 항공기의승객들은탑승수속을공항에서하거나항공사의웹사이트에서하는 선택권을갖는다.

9 117. 미래시제문제문장에동사가없으므로동사 (A) 와 (D) 가정답의후보입니다. Dr. Carlton Majors 는곧있을탐험여행의연구팀을구성하는책임을맡을것이다 라는문맥에서 책임을맡을것이다 라는미래의내용이되어야하므로미래시제 (D) will undertake 가정답입니다. undertake 맡다, 착수하다 role 책임, 임무, 역할 upcoming 곧있을, 다가오는 expedition 탐험여행 해석 : Dr. Carlton Majors 는곧있을식물세계를연구하기위한탐험여행의연구팀을구성하는책 임을맡을것이다 동사어휘 두사업체의리더들은기업합병에대한계약세부사항을 하였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 적합한어휘는 (A) deliberated( 심사숙고하다 ) 입니다. deliberate 심사숙고하다 observe 알다, 관찰하다 moderate 절제하다, 완화하다 interfere 방해하다, 간섭하다 detail 세부사항 agreement 계약, 협정 corporate 기업의, 법인의 merger 합병 해석 : 며칠동안두사업체의리더들은기업합병에대한계약세부사항을심사숙고하였다.

10 119. 형용사자리문제 빈칸은목적격보어자리이므로목적격보어자리에올수있는형용사 (B) controllable 이정답입 니다. controlling 지배하는 controllable 제어가능한, 관리가능한 controllability 조종성, 제어성 control 지배 ; 지배하다 steering 핸들, 조종 function 기능 해석 : Delton Motor 사의신차모델의파워핸들기능은자동차를상당히제어가능하게만든다 형용사어휘문제 관광명소에대한투자가 방문객비율을유지하는데도움이된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 적합한어휘는 (B) steady( 꾸준한 ) 입니다. tall 키가큰 steady 꾸준한, 한결같은 low 낮은 authentic 진정한, 진짜의 investment 투자 tourist attraction 관광명소 maintain 유지하다 해석 : 정부는관광명소에대한투자가꾸준한방문객비율을유지하는데도움이되어만족하고있 다. Copyright All rights res

11 121. 부사자리문제 빈칸은형용사의비교급 (much longer) 을앞에서수식하는부사자리입니다. 따라서정답은 (D) regrettably( 유감스럽게 ) 입니다. regret 후회하다 regretful 뉘우치는, 슬퍼하는 regrettable 유감스러운, 후회되는 regrettably 유감스럽게, 애석하게 branch 지점, 지사 miss 놓치다 several 몇개의 important 중요한 해석 : Mr. Benedict 의홍콩지점방문은유감스럽게예상보다훨씬길어져서, 그는몇개의중요한 회의를놓쳤다 전치사관련어구문제 일등석승객과특수한도움이필요한분들을제외하고는 라는문맥이므로빈칸뒤의 for 와함께 ~ 을제외하고 라는의미를만드는어휘는 (C) except(~ 을제외하고 ) 입니다. apart 떨어져, 따로 furthermore 뿐만아니라, 더욱이 except for ~ 을제외하고는 even though 그럼에도불구하고 permit 허가하다 board 탑승하다 cruise ship 유람선 first class 일등석 passenger 승객 special 특수한, 특별한 assistance 도움 해석 : 일등석승객과특수한도움이필요한분들을제외하고는아직아무도유람선에탑승하도록 허가되지않습니다.

12 123. 명사어휘문제 중요한인물들과인터뷰를주선하기위해서기자들에게는많은 가필요하다 라는문맥에서 빈칸에적합한어휘는 (D) persistence( 끈기, 고집 ) 입니다. repetitiveness 반복성 appearance 등장, 출현 progression 진전, 진행 persistence 끈기, 고집 journalist 기자 arrange 주선하다, 마련하다 figure 인물, 사람 athlete 운동선수 politician 정치인 celebrity 유명인사 해석 : 프로운동선수, 정치인, 그리고유명인사와같은중요한인물들과인터뷰를주선하기 위해서기자들에게는많은끈기가필요하다 동사문제문장에동사가없으므로동사 (B) 와 (D) 가정답의후보입니다. 기자는그녀의소식통이익명으로남기원했기때문에그사람의이름을주지않았다 라는문맥이고, 이는반복되는동작이나일반적인사실이아니므로현재동사 (D) 는올수없습니다. 따라서정답은현재완료시제 (B) has withheld( 주지않다 ) 입니다. withhold 주지않다, 말리다, 억누르다 reporter 기자 article 기사 source 소식통, 원천 remain 남다, 여전히 ~ 이다 anonymous 익명의 해석 : 그기사를쓴기자는그녀의소식통이익명으로남기를원했기때문에그사람의이름을주 지않았다.

13 125. 형용사자리문제빈칸은 be 동사 (are) 뒤의주격보어자리입니다. 따라서보어자리에올수있는형용사 (A) 와명사 (B) 가정답의후보입니다. 소비자가사용하기에안전한지 라는문맥이므로정답은형용사 (A) safe( 안전한 ) 입니다. 명사 (B) safety 를쓸경우, 소비자가사용하기에안전인지 라는어색한문맥이되므로오답입니다. safe 안전한 save 구하다, 절약하다 cosmetics 화장품 retail outlet 소매점 ensure 보장하다, 반드시 ~ 하게하다 consumer 소비자 해석 : Tinseltown Cosmetics 가소매점에팔릴수있게되기전에소비자가사용하기에안전한지를 보장하기위해반드시제품을시험해보아야한다 동사어휘문제 대기업과무역조합간의합의를전문적으로 는것에대한믿음직한평판이있다 라는 문맥에서빈칸에적합한어휘는 (D) negotiating( 성사시키는 ) 입니다. contribute 기여하다 channel 나르다, ~ 을통해보내다 represent 대표하다 negotiate 성사시키다, 협상하다 solid 믿음직한, 확실한 reputation 평판, 명성 professionally 전문적으로 agreement 협정, 합의 trade 무역의 union 조합, 협회 해석 : William Sanders 는대기업과무역조합간의합의를전문적으로성사시키는것에대한 믿음직한평판이있다.

14 127. 부사절접속사문제이문장은주어 (it), 동사 (has received), 목적어 (full bookings) 의필수성분을갖춘완전한절이므로빈칸을포함한 the Parliament Hotel has only been open for two months 는수식어거품입니다. 이수식어거품은동사 (has been) 를갖춘거품절이므로, 거품절을이끌수있는접속사가와야합니다. 따라서부사절접속사 (B) 와 (D) 가정답의후보입니다. Parliament 호텔을연지가두달밖에되지않았지만, 벌써여름시즌에대한예약이꽉찼다 라는의미가되어야하므로정답은 (B) Although(~ 지만 ) 입니다. Despite ~ 에도불구하고 Although ~ 지만, 그러나 From ~ 에서 Where 어디에서 parliament 의회 booking 예약 season 시즌, 기간 해석 : Parliament 호텔을연지가두달밖에되지않았지만, 벌써여름시즌에대한예약이꽉찼 다 명사자리문제빈칸은정관사 (the) 와전치사 (of) 는사이의명사자리이므로명사 (A) 와 (C) 가정답의후보입니다. 처음으로태양열동력의손목시계를만든고안자 라는문맥이므로빈칸에적합한어휘는 (A) creator( 고안자 ) 입니다. creator 고안자, 창조자 creative 창의적인 creation 창조물 create 창조하다 timepiece 시계 solar-powered 태양열동력의 worldwide 전세계적인 recognition 인정 해석 : Swiss 시계회사는처음으로태양열동력의손목시계를만든고안자중하나인데, 이것으로 전세계적인인정을받았다.

15 129. 부사자리문제 빈칸은 be 동사 (was) 와동사 (influenced) 사이의부사자리입니다. 따라서정답은부사 (D) negatively( 부정적으로 ) 입니다. negative 부정적인 morale 사기 influence 영향, 영향력 announce 발표하다 number of days 일수 vacation 휴가 nearly 거의 해석 : 휴가로주어진일수가거의한주가까이줄여질것이라는소식이발표된후에회사의사기는 부정적으로영향받았다 명사자리문제 관사 (a) 와전치사 (in) 사이는명사자리이므로정답은명사 (D) decrease( 감소 ) 입니다 decrease 감소하다, 줄이다 broadcast 방송하다 advertisement 광고 partially 부분적으로 blame ~ 책임으로보다, ~ 을탓하다 major 큰, 두드러진 laptop computer 노트북컴퓨터 해석 : 기업의노트북컴퓨터의판매를크게감소시킨것으로, 방영된광고가부분적으로책임이있 었다.

16 131. 형용사어휘문제 최신라인의의류를입기를 것을나타냈는데, 색깔이너무선명하고산란케하기 때문이었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적합한어휘는 (C) reluctant( 꺼리는 ) 입니다. skeptical 회의적인 unsure 자신없는, 확신하지못하는 reluctant 꺼리는, 마지못한 bother 신경쓰이게하다, 괴롭히다 survey 설문조사 result 결과 newest 최신의 bold 선명한, 대담한 distracting ( 마음을 ) 산란케하는 해석 : 설문조사결과는사람들이그회사의최신라인의의류를입기를꺼려한다는것을나타냈는 데, 색깔이너무선명하고산란케하기때문이었다 전치사어휘문제 세미나동안의첫논의 , 참가자들에게오후의프로그램에대한몇가지변경사항에대해서 알렸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적합한어휘는 (B) Prior to(~ 에앞서 ) 입니다. in support of ~ 을지지하여 prior to ~ 에앞서 in line with ~ 에따라 responding to ~ 에응하여 discussion 논의 inform 알리다 participant 참가자 change 변경사항, 변화 해석 : 세미나동안의첫논의에앞서, Ms. Odin 은참가자들에게오후의프로그램에대한몇가지변 경사항에대해서알렸다.

17 133. 부사어휘문제 그녀가신고한문제에대해서고객서비스직원이 답해주지않았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 적합한어휘는 (D) adequately( 충분히 ) 입니다. questionable 의심스럽게, 미심쩍게 comparatively 비교적 jointly 공동적으로 adequately 충분히, 적절히 complaint 불평, 항의 explain 설명하다 customer service 고객서비스 agent 직원, 대리인 respond 답하다 problem 문제 report 신고하다, 보고하다 해석 : Ms. Irons 는그녀가신고한문제에대해서고객서비스직원이충분하게답해주지않았다고느 꼈다고설명하며전화회사에불평을썼다 형용사어휘문제 창의적인발상과개념을개발하는데 향상을보였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적합한어휘는 (A) substantial( 상당한 ) 입니다. substantial 상당한 satisfied 만족하는 motivate 동기를부여하다 improvement 향상, 개선 development 개발 idea 발상, 아이디어 concept 개념 해석 : 워크숍이후에, 마케팅팀원들은창의적인발상과개념을개발하는데상당한향상을보였다.

18 135. 부사어구문제빈칸은동사 (continue) 뒤부사자리입니다. 따라서전치사인 (C) 와 (D) 는정답에서제외됩니다. 아직계속해서그부동산기업의인수를진척시키고싶다 라는의미가되어야하므로동사 continue 와함께쓰여 계속해서진척하다 라는의미를만드는부사 (B) forward( 앞으로 ) 가정답입니다. ever 언제나, 항상 forward 앞으로 among ~ 의가운데 beside ~ 옆에 board of directors 이사회 acquisition 인수 real estate 부동산 해석 : 이사회회의에서 Mr. Fuller 는아직계속해서그부동산기업의인수를진척시키고싶다고발표 했다 형용사어휘문제 학적능력과세법에대한지식이 이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적합한어휘는 (B) integral( 필수적인 ) 입니다. loyal 충성스러운 integral 필수적인 partial 부분적인, 불완전한 memorable 기억할만한 guest lecturer 초청강연자 state 말하다, 진술하다 mathematics 수학 knowledge 지식 tax law 세법 competent 유능한 accountant 회계사 해석 : 그초청강연자는유능한회계사가되기위해서는수학적능력과세법에대한지식이필수적이 라고말했다.

19 137. 형용사문제빈칸은명사 (candidate) 를앞에서수식하는형용사자리이므로형용사 (A) 와 (B) 가정답의후보입니다. 선택사항이두가지 (Of the two) 이므로, 정답은 정해진것중다른하나 라는의미의부정형용사 (B) the other( 다른하나의 ) 입니다. 부정형요사 (A) another 는 이미언급된것이외의또다른하나 라는의미입니다. 부정대명사 (C) 와 (D) 는명사를수식할수없습니다. another 또하나, 다른 the other 다른하나의 each other 서로 applicant 지원자 hire 고용하다 instead of ~ 대신에 candidate 후보자 possess 갖추고있다, 소지하다 education 교육 experience 경험 economics 경제학 해석 : 두명의지원자중에, Mr. Chang 은그다른하나의후보자대신에 Mike Lee 를고용하기로결 정했는데, 그가더높은수준의교육과경제학에관한더많은경험을갖추고있었기때문이다 전치사문제빈칸뒤의명사구 (the additional time) 을이끌수있는것은전치사입니다. 따라서전치사 (A) 와 (C) 가정답의후보입니다. 추가적인시간 , 아직도발표에대한작업을끝마칠수없었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적합한어휘는 (C) in spite of(~ 에도불구하고 ) 입니다. since ~ 부터 even if ~ 라하더라도 in spite of ~ 에도불구하고 as though 마치 ~ 인것처럼 unable ~ 할수없는 finish 끝마치다 additional 추가적인 prepare 준비하다 해석 : Andrea Bowers 는지난주에그것을준비하라고주어진추가적인시간에도불구하고, 아직도 발표에대한작업을끝마칠수없었다.

20 139. 명사어휘문제 금융가와의 때문에도시에서가장바쁜역중하나이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적합한어휘는 (D) proximity( 근접성 ) 입니다. vacancy 공석, 빈방 affordability 감당할수있는비용 reliability 신뢰도, 믿음직함 proximity 근접성, 가까움 subway 지하철 station 역, 정거장 due to ~ 때문에 financial district 금융가 해석 : Griggstown 지하철역은금융가와의근접성때문에도시에서가장바쁜역중하나이다 부사어휘문제 Ms. Ing 은편지에서그자리를 거절했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적합한어휘는 (B) formally( 정식으로 ) 입니다. ordinarily 정상적으로, 보통때는 formally 정식으로, 공식적으로 internally 내부로, 심적으로 eagerly 열심히, 간절히 seriously 진지하게, 심각하게 consider 숙고하다, 고려하다 offer 제안 take over 맡다 decline 거절하다 position 자리, 직 letter 편지 해석 : TV 방송국의관리이사직을맡으라는제안을진지하게숙고한끝에, Ms. Ing 은편지에서그자 리를정식으로거절했다.

21 2011 년 2 월토익응용문제해설 은다음이메일에관한문제입니다. 수신 : Mike Preston 발신 : Geraldine Smith 제목 : 고객관계관리교육날짜 : 1월 17일 Mr. Preson께, 저는감사편지를항상반드시쓰지는않지만, 귀하의강사들에의해교육이전달된방법에제가얼마나만족스러웠는지를알려드리고싶었습니다. 저는귀하의프로그램에 5년간참여해왔고, 귀하의교육들은귀하의교육센터에서진심과경쟁력이얼마나지속적으로보여지는지를저에게알려주었습니다. 하지만지난 1월 12일에저는문제해결시간에특히감동받았습니다. 강사 Steve Doyle은어려운고객들을대하는것에대한까다로운질문을다루는것에기량이뛰어났습니다. 그는그기술중일부를보여주기도했습니다. Mr. Doyle이제공한서비스는제가강사들에게보통기대할수있던것이아니었습니다. 매우감사드리며, 귀하의교육에다시등록하는것을고대하겠습니다. Geraldine Smith make it a point to 반드시 ~ 하다 instructor 강사 participate 참여하다 cordiality 진심 competence 경쟁력 demonstrate 보여주다, 입증하다 particularly 특히 impressed 감동받은 accomplished 기량이뛰어난 look forward to ~ 을고대하다 enroll 등록하다

22 2011 년 2 월토익응용문제해설 141. 수동태문제 be동사 (was) 다음에올수있는 p.p. 형 (A), -ing형 (B), to 부정사 (C), (D) 가모두정답의후보입니다. 귀하의강사들에의해교육이전달된방법에 라는문맥이므로 be동사 (was) 와함께수동태를만드는 p.p. 형인 (A) delivered가정답입니다. deliver 전달하다 142. 부사어휘문제빈칸이있는문장앞에서자신이 5년동안프로그램에참가해왔다고했으며, 귀하의교육들은귀하의교육센터에서진심과경쟁력이얼마나 보여지는지를저에게알려주었습니다. 라는문맥이므로빈칸에적합한어휘는 (A) consistently( 지속적으로 ) 입니다. consistently 지속적으로 sympathetically 공감하여, 호의적으로 rationally 합리적으로 comparably 비교할수있을만큼, 동등하게 143. 명사어휘문제 앞에서 Mr. Doyle 의강의를들었다고했고, Mr. Doyle 이제공한 는제가강사들에게보통기대할 수있던것이아니었습니다. 라는문맥이므로빈칸에적합한어휘는 (B) service 입니다. measure 방법 arrangement 정리, 준비 functioning 기능, 작용

23 2011 년 2 월토익응용문제해설 은다음이메일에관한문제입니다. 수신 : Timothy Clark 발신 : Leila Hermosa 제목 : 귀하의요청날짜 : 2월 9일 Mr. Clark 께, 저희회사에서귀하께배송한 CD 플레이어에대한귀하의불만을접수했습니다. 저희는제품에결함이있었음에유감스럽고, 즉시교체품을보내드리고자합니다. 귀하께서환불을요청하셨지만, 저희회사정책은동일하거나유사한모델로제품을바꿔드리는것입니다. 제품을원래보내진상자안에포장해주신다면귀하께서는그제품을저희에게다시보내주실수있습니다. 문제가있는제품을완전히새로운제품으로기쁘게바꿔드리겠습니다. 다시, 불편을끼쳐드린점에사과드립니다. 이를보상해드리기위해다음구매시 10퍼센트할인쿠폰을포함합니다. Cherry Santos, 고객담당자 complaint 불만 defective 결함이있는 replacement 교체 immediately 즉시 refund 환불 policy 정책 faulty 문제가있는 article 제품 apologize 사과하다 inconvenience 불편

24 2011 년 2 월토익응용문제해설 144. 명사어휘문제 빈칸이있는문장앞에서 CD 플레이어에대한고객의불만을접수했다고했고, 저희는 에결함이 있었음에유감스럽다. 라는문맥이므로빈칸에적합한어휘는 (A) product( 제품 ) 입니다. packaging 포장 145. 부사절접속사문제빈칸이있는문장은주어 (you), 동사 (may send), 목적어 (the item) 를모두갖춘완전한절이므로 you pack it in the original box it came in은수식어거품입니다. 이수식어거품은주어 (you), 동사 (pack) 가있는거품절이므로, 거품절을이끌수있는부사절접속사 (A), (B), (D) 가정답의후보입니다. 제품을원래보내진상자안에포장해주신다면 이라는문맥이므로조건을나타내는부사절접속사 (A) provided(~ 라면 ) 이정답입니다. provided ~ 라면 in the event 막상닥쳐보니, 정작 in case ~ 라는경우에 supposing 만약 ~ 라면 146. to 부정사를취하는동사문제빈칸앞의형용사 delighted (~ 하는것에기쁜 ) 는앞의 be동사, 뒤의 to 부정사와함께 ~ 하는것을기쁘게생각하다, ~ 을기쁘게하다 라는뜻의어구를만듦으로, to 부정사 (A) to be substituted와 (B) to substitute가정답의후보입니다. 문제가있는제품을완전히새로운제품으로기쁘게바꿔드리겠습니다. 라는능동의의미이므로정답은 (B) to substitute 입니다. substitute 바꾸어주다, 대체하다

25 2011 년 2 월토익응용문제해설 은다음편지에관한문제입니다. Mr. Taylor 께, 저는현재프리랜서기자로일하고있고, 귀하의동료인 Cindy의추천으로귀하께편지를드립니다. 저는출간을위해정규직으로글을쓰는것이제경력목표를위해도움이될것이라고결정했고, 잡지사일자리를알아보고있었습니다. 제동료는귀하의잡지가여행작가를고용하는것에관심이있다고말했습니다. 제가출간한기사의 75퍼센트가여행에관한것입니다. 저는유럽, 아시아, 그리고남미에대해글을썼습니다. 이러한이야기들은여행웹사이트와인쇄물에게재되었고, 제작업의질을입증할수있습니다. 더많은정보와그직위에지원하기위해제가제공해야하는서류목록을요청할수있을까요? 매우감사합니다. Mary Murphy presently 현재 freelance 프리랜서 journalist 기자 associate 동료 publication 출간 on a full-time basis 정규직으로 attest 입증하다

26 2011 년 2 월토익응용문제해설 147. 인칭대명사의격문제빈칸이전치사 (of) 다음에왔으므로전치사다음에올수있는명사인재귀대명사 (B), 소유대명사 (C), 대명사 (D) 가정답의후보입니다. 귀하의동료인 Cindy 의추천으로 라는문맥이므로소유대명사 (C) 가정답입니다 명사어휘문제 앞에서정규직으로글을쓰는것이목표라고하였고, 잡지사 를알아보고있었습니다. 라는문맥 이므로빈칸에적합한어휘는 (C) employment( 일자리 ) 가정답입니다. compensation 보상 reprint 중판 employment 일자리, 취업 subscription 구독 149. 조동사 + 동사원형문제 빈칸앞에조동사 must 가왔는데, 조동사다음에는동사원형을써야합니다. 동사원형 (D) furnish 가 정답입니다. furnish 제공하다, 비치하다

27 2011 년 2 월토익응용문제해설 은다음공고에관한문제입니다. 4 월 15 일금요일, Detroit 공공도서관에서다큐멘터리가상영됨 Detroit의자동차산업에대한무료영화상영이이번주말에있을예정입니다. 다큐멘터리는산업에관한관점이바뀐이유에대한명쾌한이해를제공할것으로기대됩니다. 다큐멘터리의첫부분은이도시에서그산업이시작한것에대한연대순설명, 특히 Detroit가자동차제조업체들에매력적일수있었던요소들을제공할것입니다. 하지만, 이영화는기업들의매년성장과기업간경쟁에대해서는다루지않습니다. 두번째부분은동향의변화에상당히영향을미친측면들과이것이작업자들과지역사회에미친영향의상세한그림을제공할것입니다. 이상영은무료이지만, 착석은선착순으로만가능합니다. screening 상영 automobile 자동차 industrial 산업의 outlook 관점 manufacturing 제조 chronological 연대순으로 account 설명 attractive 매력적인 competition 경쟁 substantially 상당히 community 지역사회 first-come first-serve basis 선착순으로

28 2011 년 2 월토익응용문제해설 150. 전치사문제 산업에관한관점이바뀐이유 명쾌한이해 라는문맥이므로빈칸에적합한어휘는 (A) into(~ 에대한 ) 입니다 접속부사문제빈칸이있는문장앞에서다큐멘터리의첫부분에서도시에서자동차산업이시작한것에대한연대순설명을할것이라고하였고, 하지만, 이영화는기업들의매년성장과기업간경쟁에대해서는다루지않습니다. 라는문맥이므로빈칸에적합한어휘는 (D) However( 하지만 ) 입니다. moreover 게다가 in fact 사실 as such 예를들어 however 하지만 152. 과거시제문제관계절 (that substantially the change ~ the communities) 에동사가없으므로과거시제 (A), 현재시제 (C), 과거수동태 (D) 가정답의후보입니다. 동향의변화에상당히영향을미쳤던측면들 이라는문맥이므로과거시제 (A) influenced가정답입니다. influence 영향을미치다

2005년 4월 토익 기출 변형 문제 (해설)

2005년 4월 토익 기출 변형 문제  (해설) 141-143 은다음이메일에관한문제입니다. 수신 : Mike Preston 발신 : Geraldine Smith 제목 : 고객관계관리교육날짜 : 1월 17일 Mr. Preson께, 저는감사편지를항상반드시쓰지는않지만, 귀하의강사들에의해교육이전달된방법에제가얼마나만족스러웠는지를알려드리고싶었습니다. 저는귀하의프로그램에 5년간참여해왔고, 귀하의교육들은귀하의교육센터에서진심과경쟁력이얼마나지속적으로보여지는지를저에게알려주었습니다.

More information

104. 부사어휘문제 Mr. Jonas 는 편집과출판직원들을관리하는일을담당한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적합한 어휘는 (B) primarily( 주로 ) 입니다. writing 저술활동 on occasion 가끔 in charge of ~ 을담당하다 editing

104. 부사어휘문제 Mr. Jonas 는 편집과출판직원들을관리하는일을담당한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적합한 어휘는 (B) primarily( 주로 ) 입니다. writing 저술활동 on occasion 가끔 in charge of ~ 을담당하다 editing 101. 인칭대명사문제 exhibits 를수식하는절에주어가없으므로주어자리에올수있는소유대명사 (A) 와주격인칭대명사 (B) 가정답의후보입니다. 저희가전시하고있는전시품 이라는문맥이므로주격인칭대명사 (B) 가정답입니다. allow 허용하다 exhibit 전시품, 전시 on display 전시하고있는, 전시중인 facility 시설, 설비, 건물 해석 : 새로운박물관의방문객들은저희가시설에서전시하고있는어떠한전시품에대한비디오나

More information

<4D F736F F D B3E22034BFF920C5E4C0CD20B1E2C3E220BAAFC7FC20C7D8BCB35F D E646F63>

<4D F736F F D B3E22034BFF920C5E4C0CD20B1E2C3E220BAAFC7FC20C7D8BCB35F D E646F63> 101. 상관접속사문제 Neither와함께쓰이는상관접속사는 (A) nor 입니다. 참고로 Neither A nor B 는명사 (the CEO) 와 명사 (his assistant) 를연결하고있습니다. (neither A nor B A 도 B 도아닌 ) assistant 보좌관 respond 응답하다 press 언론 inquiry 질문 merger 합병 해석

More information

123. 부사자리문제빈칸은동사 (inspects) 를앞에서수식하는부사자리이므로정답은 (D) regularly( 정기적으로 ) 입니다. regularity 정기적임 regular 정기적인 regulation 규정 regularly 정기적으로 security staff 경

123. 부사자리문제빈칸은동사 (inspects) 를앞에서수식하는부사자리이므로정답은 (D) regularly( 정기적으로 ) 입니다. regularity 정기적임 regular 정기적인 regulation 규정 regularly 정기적으로 security staff 경 121. 명사어휘문제 태양열자동차는햇빛으로부터생산한에너지를가솔린이나다른연료들의 -------로사용한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적합한어휘는 (C) substitute( 대용물 ) 입니다. practicality 현실성 surplus 잉여 substitute 대용물 devotion 헌신 solar powered vehicle 태양열자동차 fuel 연료 해석 : 태양열자동차는햇빛으로부터생산한에너지를가솔린이나다른연료들의대용물로사용한

More information

2015 최신출제유형분석 5 월 1 차 최근경향분석 2015 mar 2 2015 apr 2015 may 1 [ 어휘 ] [ 어휘 ] [ 어휘 ] expertly (adv.) budget (vi.) plenty of claim (vt.) in error present oneself as inalize (vt.) unanimously (adv.) omit A from

More information

<4D F736F F D B3E25F34BFF95FC5E4C0CD5FB1E2C3E25FBAAFC7FC5FC7D8BCB35F E E646F63>

<4D F736F F D B3E25F34BFF95FC5E4C0CD5FB1E2C3E25FBAAFC7FC5FC7D8BCB35F E E646F63> 141-143 은다음이메일에관한문제입니다. 관계자분께, 귀사독서클럽에서의회원자격을취소하고자편지를씁니다. 귀사가제게보낸책들은모두전국적인베스트셀러였음에도불구하고전심지어한권도앉아서읽을시간이나지않습니다. 사실, 거의모든책들이여전히읽히지않은채비닐로포장되어있습니다. 전제회원자격이올해 11월 30일까지유효하다고알고있습니다. 제거래에대한귀사의기록이이것이옳다고나타낸다면, 제현회원자격을위해지불한것의

More information

pagoda21.com/pagodatoeic 319_Part 5 [ 문법 : 어휘 = 21 : 전치사, 3 2 문장구조 / 수일치, 2 명사, 2 형용사, 2 부사, 2 대명사, 2 접속사, 2 1 태, 1 관계사, 1 부정사, 1 분사, 1 0 시제, 0

pagoda21.com/pagodatoeic 319_Part 5 [ 문법 : 어휘 = 21 : 전치사, 3 2 문장구조 / 수일치, 2 명사, 2 형용사, 2 부사, 2 대명사, 2 접속사, 2 1 태, 1 관계사, 1 부정사, 1 분사, 1 0 시제, 0 319_Part 5 [ 문법 : 어휘 = 21 :9 5 4 3 전치사, 3 2 문장구조 / 수일치, 2 명사, 2 형용사, 2 부사, 2 대명사, 2 접속사, 2 1 태, 1 관계사, 1 부정사, 1 분사, 1 0 시제, 0 동명사, 0 Part 5 유형별출제개수 문장구조 / 수일치 (2) 103. 조동사 + 동사원형 (S can ------- wood damage):

More information

123. 동사어휘문제 Ashland 의가장새로운지점을 노력으로답해주지않았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적합한 어휘는 (D) promote( 홍보하다 ) 입니다. require 필요로하다 register 등록하다, 신청하다 engage ( 관심을 ) 사로잡다 prom

123. 동사어휘문제 Ashland 의가장새로운지점을 노력으로답해주지않았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적합한 어휘는 (D) promote( 홍보하다 ) 입니다. require 필요로하다 register 등록하다, 신청하다 engage ( 관심을 ) 사로잡다 prom 121. 전치사어휘문제 즉각적인도움 ------- 24 시간긴급직통전화로전화하도록권장됩니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적합한 어휘는 (B) for(~ 를위해 ) 입니다. inside ~ 안에 among ~ 사이에 access 이용하다, 접근하다, 접속하다 fund 자금 urge 권장하다, 권고하다, 촉구하다 hotline 긴급직통전화 immediate 즉각적인 assistance

More information

도약종합 강의목표 -토익 700점이상의점수를목표로합니다. -토익점수 500점정도의학생들이 6주동안의수업으로 점향상시킵니다. 강의대상다음과같은분들에게가장적합합니다. -현재토익점수 500점에서 600점대이신분들에게가장좋습니다. -정기토익을 2-3번본적이있으신분

도약종합 강의목표 -토익 700점이상의점수를목표로합니다. -토익점수 500점정도의학생들이 6주동안의수업으로 점향상시킵니다. 강의대상다음과같은분들에게가장적합합니다. -현재토익점수 500점에서 600점대이신분들에게가장좋습니다. -정기토익을 2-3번본적이있으신분 도약종합 -토익 700점이상의점수를목표로합니다. -토익점수 500점정도의학생들이 6주동안의수업으로 100-200점향상시킵니다. -정기토익을 2-3번본적이있으신분. -수업도많이들어봤고, 문제도많이풀었지만문법정리가제대로되지않은분. 강의특징수업시간에토익과관련없는사적인잡담으로시간낭비하지않는수업입니다. LC : 파트별집중정리한문제풀이로유형을익혀나가는수업입니다. RC

More information

강의계획서 과목 : JUN s TOEIC 700+( 도약 ) 2017년 3차강사 : 황준선 교재 : ETS 토익기본서 (RC&LC)+ 수업부교재 (JUN s TOEIC 700+) + 품사별추가문제 +Mini Test 수업목표 : LC & RC 필수기본전략수립및 GRAM

강의계획서 과목 : JUN s TOEIC 700+( 도약 ) 2017년 3차강사 : 황준선 교재 : ETS 토익기본서 (RC&LC)+ 수업부교재 (JUN s TOEIC 700+) + 품사별추가문제 +Mini Test 수업목표 : LC & RC 필수기본전략수립및 GRAM 강의계획서 과목 : JUN s TOEIC 700+( 도약 / 단과 ) 2017년 3차강사 : 황준선 교재 : ETS 토익기본서 (RC)+ 수업부교재 (JUN s Toeic 700+)+ 추가문제 + 품사별추가문제 수업목표 : 총체적문장구조의이해 & 확립을통한품사 + 어휘유형 100% 정답및 Part 7 Key Word Location 훈련을통한 350+ 목표

More information

06_À̼º»ó_0929

06_À̼º»ó_0929 150 151 alternative investment 1) 2) 152 NPE platform invention capital 3) 153 sale and license back 4) 154 5) 6) 7) 155 social welfare 8) 156 GDP 9) 10) 157 Patent Box Griffith EUROSTAT 11) OTC M&A 12)

More information

TOEIC PART 7 답이보이는시간단축 Part7 Skills 주교재

TOEIC PART 7 답이보이는시간단축 Part7 Skills 주교재 TOEIC PART 7 답이보이는시간단축 Part7 Skills 주교재 TOEIC PART 7 답이보이는시간단축 Part7 Skills 주교재 Basic Text Book TOEIC PART 7 Contents Toeic PART 7 Day 01 Day 02 03 Day 04 Day 05 Day 06 Day 07 Day 08 Day 09 Day 10 Day

More information

` Companies need to play various roles as the network of supply chain gradually expands. Companies are required to form a supply chain with outsourcing or partnerships since a company can not

More information

104. 부사어휘문제 Mr. Jonas 는 편집과출판직원들을관리하는일을담당한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적합한 어휘는 (B) primarily( 주로 ) 입니다. writing 저술활동 on occasion 가끔 in charge of ~ 을담당하다 editing

104. 부사어휘문제 Mr. Jonas 는 편집과출판직원들을관리하는일을담당한다 라는문맥에서빈칸에적합한 어휘는 (B) primarily( 주로 ) 입니다. writing 저술활동 on occasion 가끔 in charge of ~ 을담당하다 editing 101. 인칭대명사문제 exhibits 를수식하는절에주어가없으므로주어자리에올수있는소유대명사 (A) 와주격인칭대명사 (B) 가정답의후보입니다. 저희가전시하고있는전시품 이라는문맥이므로주격인칭대명사 (B) 가정답입니다. allow 허용하다 exhibit 전시품, 전시 on display 전시하고있는, 전시중인 facility 시설, 설비, 건물 해석 : 새로운박물관의방문객들은저희가시설에서전시하고있는어떠한전시품에대한비디오나

More information

- 2 -

- 2 -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 19 - - 20 - - 21 - - 22 - - 23 - - 24 - - 25 - - 26 - - 27 - - 28 - - 29 - - 30 -

More information

#Ȳ¿ë¼®

#Ȳ¿ë¼® http://www.kbc.go.kr/ A B yk u δ = 2u k 1 = yk u = 0. 659 2nu k = 1 k k 1 n yk k Abstract Web Repertoire and Concentration Rate : Analysing Web Traffic Data Yong - Suk Hwang (Research

More information

장양수

장양수 한국문학논총 제70집(2015. 8) 333~360쪽 공선옥 소설 속 장소 의 의미 - 명랑한 밤길, 영란, 꽃같은 시절 을 중심으로 * 1)이 희 원 ** 1. 들어가며 - 장소의 인간 차 2. 주거지와 소유지 사이의 집/사람 3. 취약함의 나눔으로서의 장소 증여 례 4. 장소 소속감과 미의식의 가능성 5.

More information

< 예외 > - a limited time only ( 제한된시간동안에만 ) - the rest of (~ 의남은기간동안 ) 4. 이유 / 양보를나타내는전치사 due to / because of / owing to on account of ~ 때문에 Due to the

< 예외 > - a limited time only ( 제한된시간동안에만 ) - the rest of (~ 의남은기간동안 ) 4. 이유 / 양보를나타내는전치사 due to / because of / owing to on account of ~ 때문에 Due to the 전치사 [ 출제포인트 ] 1. 매월 3~5문제출제 2. 최근중상난이도의문제가출제 3. 전치사어휘문제 4. 전치사 / 접속사 / 접속부사구별문제 1. 시간전치사 at 정확한시점 / 시각 at 6 o'clock / at 3:45 P.M. on 날짜 / 요일 on Sunday / on March 5 in 큰단위의시간 in March / in spring in 2013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다맞추자! 1. 35% 최빈출 2. 난이도중 / 하 - 단서가특정부분에위치 세부사항을묻는문제유형 When will Ms. Kumota arrive at the hotel? Where should the candidates send their resumes? Who will be speaking at the fair? How can the item be ordered?

More information

안카 RC It's Real 800 - 안우엽 - [ 진단평가 ] 01. When you arrive, please review the printed document and let me know if ------- has changed. (A) other (B) either (C) any (D) whatever 02. A key attribute that employers

More information

±³º¸2012- ¾Ö´º¾ó-1218final

±³º¸2012- ¾Ö´º¾ó-1218final URL : www.kyoborealco.com Company Overview Contents 02 04 06 08 13 15 17 21 > 2012 ANNUAL OFFICE MARKET REPORT 2012 Real Estate News Office Development Investment 2 2012 REAL ESTATE NEWS Policy World

More information

... 수시연구 국가물류비산정및추이분석 Korean Macroeconomic Logistics Costs in 권혁구ㆍ서상범...

... 수시연구 국가물류비산정및추이분석 Korean Macroeconomic Logistics Costs in 권혁구ㆍ서상범... ... 수시연구 2013-01.. 2010 국가물류비산정및추이분석 Korean Macroeconomic Logistics Costs in 2010... 권혁구ㆍ서상범... 서문 원장 김경철 목차 표목차 그림목차 xi 요약 xii xiii xiv xv xvi 1 제 1 장 서론 2 3 4 제 2 장 국가물류비산정방법 5 6 7 8 9 10 11 12 13

More information

04-다시_고속철도61~80p

04-다시_고속철도61~80p Approach for Value Improvement to Increase High-speed Railway Speed An effective way to develop a highly competitive system is to create a new market place that can create new values. Creating tools and

More information

23 Lesson 1. What are you going to do tomorrow? [개념강의] 24 Lesson 1. What are you going to do tomorrow? [실전강의 A] 25 Lesson 1. What are you going to do

23 Lesson 1. What are you going to do tomorrow? [개념강의] 24 Lesson 1. What are you going to do tomorrow? [실전강의 A] 25 Lesson 1. What are you going to do 상위 1%를 향핚 중학영어완성 1학년 (6개월 과정) 차시 강의명 학습내용 1 Lesson 1. I'd Like You to Meet My Friend [개념강의 ] 2 Lesson 1. I'd Like You to Meet My Friend [실전강의 A] 3 Lesson 1. I'd Like You to Meet My Friend [실전강의 B] 4 Lesson

More information

DBPIA-NURIMEDIA

DBPIA-NURIMEDIA 방송통신연구 2011년 봄호 연구논문 64 98 PD수첩 관련 판례에서 보이는 사법부의 사실성에 대한 인식의 차이 연구* 1)2) 이승선 충남대학교 언론정보학과 부교수** Contents 1. 문제제기와 연구문제 2. 공적인물에 대한 명예훼손 보도의 면책 법리 3. 분석결과의 논의 4. 마무리 본 이른바 PD수첩 광우병 편 에 대해 다양한 법적 대응이 이뤄졌다.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해설

Microsoft Word 해설 관계사 600 1. B [ 해석 ] Oracle Tower 에가시려면시내로가는주요도로를이용하세요. [ 어휘 ] get to ~ 에도착하다 main 주요한, 주된 lead 이르게하다, 이끌다 downtown 도심으로 [ 해설 ] 선행사가사물 (the main road) 이고관계대명사절에서주어가비어있으므로빈칸에는사물주격관계대명사인 (B) that이들어가야합니다.

More information

¹Ìµå¹Ì3Â÷Àμâ

¹Ìµå¹Ì3Â÷Àμâ MIDME LOGISTICS Trusted Solutions for 02 CEO MESSAGE MIDME LOGISTICS CO., LTD. 01 Ceo Message We, MIDME LOGISTICS CO., LTD. has established to create aduance logistics service. Try to give confidence to

More information

<BCF6BDC3323030392D31385FB0EDBCD3B5B5B7CEC8DEB0D4C5B8BFEEB5B5C0D4B1B8BBF3BFACB1B85FB1C7BFB5C0CE2E687770>

<BCF6BDC3323030392D31385FB0EDBCD3B5B5B7CEC8DEB0D4C5B8BFEEB5B5C0D4B1B8BBF3BFACB1B85FB1C7BFB5C0CE2E687770> ... 수시연구 2009-18.. 고속도로 휴게타운 도입구상 연구 A Study on the Concept of Service Town at the Expressway Service Area... 권영인 임재경 이창운... 서 문 우리나라는 경제성장과 함께 도시화가 지속적으로 진행되어 지방 지역의 인구감소와 경기의 침체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정부의 다각 적인

More information

歯주5일본문.PDF

歯주5일본문.PDF ECO 2002-10 2002. 8 5, .. Tel : 3771-0496, Fax : 3771-0110, E-mail : css@fki.or.kr < > 1 5 17. 19. 5 (2002. 5. 23) 22. (2002. 7. 22) 25 5 27. 29. 31. 36. 42 5 45. 47. 51. 52. 53 5 55. 57. 63. 65 . 71.

More information

±³º¸¸®¾óÄÚ084-0122

±³º¸¸®¾óÄÚ084-0122 URL : www.kyoborealco.com 2008년 4/4분기 오피스 시장 보고서 Forth Quarter 2008 Office Market Report 서울특별시 성동구 도선동 286번지 Tel. 82 2 2290 4048 Fax. 82 2 2290 4099 URL : www.kyoborealco.com Profile Contents 02 03 05

More information

<B9AEC8ADB0E6C1A6BFACB1B820C1A63137B1C720C1A633C8A3283135303131332033C2F720BCF6C1A4BABB292E687770>

<B9AEC8ADB0E6C1A6BFACB1B820C1A63137B1C720C1A633C8A3283135303131332033C2F720BCF6C1A4BABB292E687770> 한국문화경제학회 문화경제연구 제17권 제3호, 2014년 12월, pp.189~223 드라마 제작 영유 기업들의 변화와 성장: 상장기업을 중심으로 7년간의 사업현황 검토 김 훈 * 김 정 훈 ** 목 차 Ⅰ. 서 론 Ⅱ. 국내 엔터테인먼트 시장규모 및 제작시장 현황 Ⅲ. 상장기업 경영 현황 조사결과 Ⅳ. 결론 및 시사점 한국 드라마산업은 한류를 이끄는 주요산업으로

More information

±³º¸¸®¾óÄÚ-¾Ö´º¾ó-0121-55

±³º¸¸®¾óÄÚ-¾Ö´º¾ó-0121-55 URL : www.kyoborealco.com 서울특별시 성동구 도선동 286번지 교보생명빌딩 Tel. 02 2290 4048 Fax. 02 2290 4099 URL : www.kyoborealco.com ANNUAL MARKET REPORT 2011년 전망 및 2010년 결산 회사 개요 상 호 교보리얼코 주식회사 대표이사 장덕영 설립일 1979년 11월 15일

More information

6 영상기술연구 실감하지 못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 이외의 지역에서 3D 영화를 관람하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영화 <아바타> 이후, 티켓 파워에 민감한 국내 대형 극장 체인들이 2D 상영관을 3D 상영관으로 점차적으로 교체하는 추세이긴 하지만, 아직까지는 관

6 영상기술연구 실감하지 못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 이외의 지역에서 3D 영화를 관람하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영화 <아바타> 이후, 티켓 파워에 민감한 국내 대형 극장 체인들이 2D 상영관을 3D 상영관으로 점차적으로 교체하는 추세이긴 하지만, 아직까지는 관 아바타를 중심으로 본 3D 영화산업의 기술동향과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5 연구논문 연구논문 아바타를 중심으로 본 3D 영화산업의 기술동향과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진 승 현 동명대학교 미디어영상전공 교수 I. 서론 얼마 전 제 15회 신지식인 인증 및 시상식에서 대한민국의 대표 신지식인 대상을 영화 의 주경중 감독이 수상했다. 대한민국 3D 영화 제작의

More information

?????

????? 2012 September CONTENTS 04 06 08 14 16 32 36 46 48 52 57 58 59 60 64 62 Brave cheilers 6 6 CHEIL WORLDWIDE SEPTEMBER 2012 7 CHEIL WORLDWIDE SEPTEMBER 2012 7 8 CHEIL WORLDWIDE SEPTEMBER 2012 9 10 CHEIL

More information

정진명 남재원 떠오르고 있다. 배달앱서비스는 소비자가 배달 앱서비스를 이용하여 배달음식점을 찾고 음식 을 주문하며, 대금을 결제까지 할 수 있는 서비 스를 말한다. 배달앱서비스는 간편한 음식 주문 과 바로결제 서비스를 바탕으로 전 연령층에서 빠르게 보급되고 있는 반면,

정진명 남재원 떠오르고 있다. 배달앱서비스는 소비자가 배달 앱서비스를 이용하여 배달음식점을 찾고 음식 을 주문하며, 대금을 결제까지 할 수 있는 서비 스를 말한다. 배달앱서비스는 간편한 음식 주문 과 바로결제 서비스를 바탕으로 전 연령층에서 빠르게 보급되고 있는 반면, 소비자문제연구 제46권 제2호 2015년 8월 http://dx.doi.org/10.15723/jcps.46.2.201508.207 배달앱서비스 이용자보호 방안 정진명 남재원 요 약 최근 음식배달 전문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음식배달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배달앱서비스가 전자상거래의 새로운 거래유형으로 떠오르고 있다. 배달앱서비스는 소비자가 배달앱서비스를

More information

RVC Robot Vaccum Cleaner

RVC Robot Vaccum Cleaner RVC Robot Vacuum 200810048 정재근 200811445 이성현 200811414 김연준 200812423 김준식 Statement of purpose Robot Vacuum (RVC) - An RVC automatically cleans and mops household surface. - It goes straight forward while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Application for Exemption from Schooling _Confidential__KOREAN

Microsoft Word - Application for Exemption from Schooling _Confidential__KOREAN Korean APPENDIX G 학교 교육 면제 신청 (기밀문서) OFFICE USE ONLY Date received: Birth certificate sighted: YES NO Exemption: accepted / not accepted Conditional: YES NO Exemption expiry: 1. 이 완성된 신청서는 학생이 현재 등록되어

More information

2 KHU 글로벌 기업법무 리뷰 제2권 제1호 또 내용적으로 중대한 위기를 맞이하게 되었고, 개인은 흡사 어항 속의 금붕어 와 같은 신세로 전락할 운명에 처해있다. 현대정보화 사회에서 개인의 사적 영역이 얼마나 침해되고 있는지 는 양 비디오 사건 과 같은 연예인들의 사

2 KHU 글로벌 기업법무 리뷰 제2권 제1호 또 내용적으로 중대한 위기를 맞이하게 되었고, 개인은 흡사 어항 속의 금붕어 와 같은 신세로 전락할 운명에 처해있다. 현대정보화 사회에서 개인의 사적 영역이 얼마나 침해되고 있는지 는 양 비디오 사건 과 같은 연예인들의 사 연구 논문 헌법 제17조 사생활의 비밀과 자유에 대한 소고 연 제 혁* I. II. III. IV. 머리말 사생활의 비밀과 자유의 의의 및 법적 성격 사생활의 비밀과 자유의 내용 맺음말 I. 머리말 사람은 누구나 타인에게 알리고 싶지 않은 나만의 영역(Eigenraum) 을 혼자 소중히 간직하 기를 바랄 뿐만 아니라, 자기 스스로의 뜻에 따라 삶을 영위해 나가면서

More information

뉴욕 이코노믹클럽 연설을 통하여 비둘기파적 색채를 드러낸 옐런 Jr.Economist 전병하 2. 3779-8633 byunghajeon@ebestsec.co.kr 매크로 216. 3. 3 Implication Implication 현재 상황에 대한 인식 혼조적 - R

뉴욕 이코노믹클럽 연설을 통하여 비둘기파적 색채를 드러낸 옐런 Jr.Economist 전병하 2. 3779-8633 byunghajeon@ebestsec.co.kr 매크로 216. 3. 3 Implication Implication 현재 상황에 대한 인식 혼조적 - R 216년 3월 3일 매크로 전병하 경제/투자전략 뉴욕 이코노믹클럽 연설을 통하여 비둘기파적 색채를 드러낸 옐런 탐방 정홍식 유비쿼스 안정적인 네트워크 장비 업체 최석원 유니셈 업황 업데이트 이슈 (기업) 배은영 POSCO 영업 환경 및 실적 점검 성종화 엔씨소프트 주요 포인트 업데이트 이슈 (산업) 유지웅 자동차 전일 BYD 주가 급등, 앞으로 봐야할 것들

More information

7 1 ( 12 ) 1998.,. 5 ( ) ( ) 1945 11 19. 10 ( ) ( ) ( ) ( ). 4) 1946 2 8 5 10 ( )..,. 5) 1946 11 1947 2 ( ).,, ( ) ( ). 6)., 2, 1948 9 ( )., ( ) ( ).

7 1 ( 12 ) 1998.,. 5 ( ) ( ) 1945 11 19. 10 ( ) ( ) ( ) ( ). 4) 1946 2 8 5 10 ( )..,. 5) 1946 11 1947 2 ( ).,, ( ) ( ). 6)., 2, 1948 9 ( )., ( ) ( ). 7 1 ( 12 ) : 61-74, 1998 K orean J M ed H ist 7 : 61-74, 1998 ISSN 1225-505X * ** ** 50. 50,...,.., 1). 2). 3),...,.,,. 1. 1945 8 15. * 1996. ** 1).. :, 1989.. :, 1989. :. :, 1989.. :, 1993.. :, 1995 2)..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101.docx

Microsoft Word - 101.docx 101. Ms. Oviedo should the expense reports of those who attended the Seville Conference by Monday morning. (A) receive (B) receiver (C) receiving (D) receivable 조동사 다음 동사원형 자리다. Ease, broaden, warm, secure,

More information

공연영상

공연영상 한국영화 배급시장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한 고찰 143 144 한국영화 배급시장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한 고찰 - 독과점 배급시장을 중심으로 김황재* 23) I. 머리말 II. 한국 영화산업의 배급시장 1. 배급의 개념 2. 한국 영화산업 배급시장의 변화 3. 메이저 배급사의 배급시장 4. 디지털 배급 시스템 III. 한국영화 배급시장의 문제점 1. 독과점

More information

편의점 리플렛.indd

편의점 리플렛.indd LG 24 http://www.lge.co.kr Copyright 2011 LG Electronics. All rights reserved. reen mart Store SMART PRODUCT LINE-UP Green Smart Store Green Save MART SMART STORE Green Smart Store 04 / 05 SMART PRODUCT

More information

40043333.hwp

40043333.hwp 1 2 3 4 5 128.491 156.559 12 23 34 45 안녕하십니까? 본 설문은 설악산과 금강산 관광연계 개발에 관한 보다 실질적인 방향을 제시하고자 만들어졌습니다. 귀하께서 해주신 답변은 학문적인 연구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더 나아가 다가오는 21세기 한국관광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할 것입니다.

More information

2 동북아역사논총 50호 구권협정으로 해결됐다 는 일본 정부의 주장에 대해, 일본군 위안부 문제는 일 본 정부 군 등 국가권력이 관여한 반인도적 불법행위이므로 한일청구권협정 에 의해 해결된 것으로 볼 수 없다 는 공식 입장을 밝혔다. 또한 2011년 8월 헌 법재판소는

2 동북아역사논총 50호 구권협정으로 해결됐다 는 일본 정부의 주장에 대해, 일본군 위안부 문제는 일 본 정부 군 등 국가권력이 관여한 반인도적 불법행위이므로 한일청구권협정 에 의해 해결된 것으로 볼 수 없다 는 공식 입장을 밝혔다. 또한 2011년 8월 헌 법재판소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구제에 관한 일고( 一 考 ) 1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구제에 관한 일고( 一 考 ) 김관원 / 동북아역사재단 연구위원 Ⅰ. 머리말 일본군 위안부 문제가 한일 간 현안으로 불거지기 시작한 것은 일본군 위안부 피해를 공개 증언한 김학순 할머니 등이 일본에서 희생자 보상청구 소송을 제 기한 1991년부터다. 이때 일본 정부는 일본군이 위안부

More information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8, Vol. 28, No. 4, pp DOI: * A Research Trend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8, Vol. 28, No. 4, pp DOI:   * A Research Trend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8, Vol. 28, No. 4, pp.295-318 DOI: http://dx.doi.org/10.21024/pnuedi.28.4.201812.295 * A Research Trend on the Studies related to Parents of Adults with Disabilities

More information

DBPIA-NURIMEDIA

DBPIA-NURIMEDIA 27(2), 2007, 96-121 S ij k i POP j a i SEXR j i AGER j i BEDDAT j ij i j S ij S ij POP j SEXR j AGER j BEDDAT j k i a i i i L ij = S ij - S ij ---------- S ij S ij = k i POP j a i SEXR j i AGER j i BEDDAT

More information

........pdf 16..

........pdf 16.. Abstract Prospects of and Tasks Involving the Policy of Revitalization of Traditional Korean Performing Arts Yong-Shik, Lee National Center for Korean Traditional Performing Arts In the 21st century, the

More information

09김정식.PDF

09김정식.PDF 00-09 2000. 12 ,,,,.,.,.,,,,,,.,,..... . 1 1 7 2 9 1. 9 2. 13 3. 14 3 16 1. 16 2. 21 3. 39 4 43 1. 43 2. 52 3. 56 4. 66 5. 74 5 78 1. 78 2. 80 3. 86 6 88 90 Ex e cu t iv e Su m m a r y 92 < 3-1> 22 < 3-2>

More information

Page 2 of 6 Here are the rules for conjugating Whether (or not) and If when using a Descriptive Verb. The only difference here from Action Verbs is wh

Page 2 of 6 Here are the rules for conjugating Whether (or not) and If when using a Descriptive Verb. The only difference here from Action Verbs is wh Page 1 of 6 Learn Korean Ep. 13: Whether (or not) and If Let s go over how to say Whether and If. An example in English would be I don t know whether he ll be there, or I don t know if he ll be there.

More information

3 4 5 6 7 8 9 21 22 22 23 24 24 27 28 30 30 31 32 33 34 38 39 40 40 42 10 44 46 48 48 50 51 51 53 57 58 58 60 65 67 67 68 71 11 73 74 74 75 77 80 80 83 84 86 89 90 90 91 94 94 94 98 98 101 103 103 12 104

More information

about_by5

about_by5 WWW.BY5IVE.COM BYFIVE CO. DESIGN PARTNERS MAKE A DIFFERENCE BRAND EXPERIENCE CONSULTING & DESIGN PACKAGE / OFF-LINE EDITING CONSULTING & DESIGN USER EXPERIENCE (UI/GUI) / ON-LINE EDITING CONSULTING & DESIGN

More information

,.,..,....,, Abstract The importance of integrated design which tries to i

,.,..,....,, Abstract The importance of integrated design which tries to i - - The Brand Touchpoint Analysis through Corporate Identity Typeface of Mobile Telecommunication Companies - Focusing on and - : Lee, Ka Young Dept. Lifestyle Design, Dankook University : Kim, Ji In Dept.

More information

?

? 한국감정원부동산연구원이만드는 부동산정책및시장분석전문저널 부동산포커스에수록된내용은필자개인의의견이며, 한국감정원부동산연구원의공식적인견해가아님을밝힙니다. 한국감정원부동산연구원홈페이지 (www.kab.re.kr) 를통해부동산포커스에실린기사및논문을제공하고있습니다. Tel:053)663-8135 Fax:053)663-8149 Tel:053)663-8705 Fax:053)663-8709

More information

DBPIA-NURIMEDIA

DBPIA-NURIMEDIA The e-business Studies Volume 17, Number 4, August, 30, 2016:319~332 Received: 2016/07/28, Accepted: 2016/08/28 Revised: 2016/08/27, Published: 2016/08/30 [ABSTRACT] This paper examined what determina

More information

<30342D313428C3D1C8ADC0CF292E687770>

<30342D313428C3D1C8ADC0CF292E687770> 사이버공간 규제와 표현의 자유 * 정 완 **. 서 언. 헌법상 표현의 자유 의 내용. 사이버공간상 표현의 자유 의 한계. 표현의 자유 관련 이슈. 결 어 52) I. 서 언 최근 톱스타 최진실씨의 자살사건이 발생하여 많은 국민들에게 충격을 주었는데, 각 종 루머로 인한 심리적 고통이 그 원인의 하나로 추정되면서 이른바 악성댓글 의 심각 성이 다시 부각되었고,

More information

<313233305FC1A4BAB8B9FDC7D02031372D332E687770>

<313233305FC1A4BAB8B9FDC7D02031372D332E687770> 122) 우리나라에서 퍼블리시티권(the right of publicity)보호에 관한 소견 * The Legal Protection of the Right of Publicity in Korea 계승균(KYE, Seungkyoon)**123) 목 차 Ⅰ. 서언 Ⅱ. 의의 Ⅲ. 법적성격 1. 인격권설 2. 재산권설 3. 혼합권설 Ⅳ. 각국의 사례 1. 일본

More information

Product A4

Product A4 2 APTIV Film Versatility and Performance APTIV Film Versatility and Performance 3 4 APTIV Film Versatility and Performance APTIV Film Versatility and Performance 5 PI Increasing Performance PES PPSU PSU

More information

¹ýÁ¶ 12¿ù ¼öÁ¤.PDF

¹ýÁ¶ 12¿ù ¼öÁ¤.PDF 논문요약 146 [ 주제어 ] 147 148 149 150 151 152 153 154 155 156 157 158 159 160 161 162 163 164 165 166 167 168 169 170 171 172 173 174 175 176 177 178 179 abstract Recent Development in the Law of DPRK on the

More information

,,,.,,,, (, 2013).,.,, (,, 2011). (, 2007;, 2008), (, 2005;,, 2007).,, (,, 2010;, 2010), (2012),,,.. (, 2011:,, 2012). (2007) 26%., (,,, 2011;, 2006;

,,,.,,,, (, 2013).,.,, (,, 2011). (, 2007;, 2008), (, 2005;,, 2007).,, (,, 2010;, 2010), (2012),,,.. (, 2011:,, 2012). (2007) 26%., (,,, 2011;, 2006; ,,.. 400,,,,,,.,,, -, -, -., 3.. :, Tel : 010-9540-0640, E-mail : sunney05@hanmail.net ,,,.,,,, (, 2013).,.,, (,, 2011). (, 2007;, 2008), (, 2005;,, 2007).,, (,, 2010;, 2010), (2012),,,.. (, 2011:,, 2012).

More information

- i - - ii - - iii - - iv - - v - - vi - - 1 - - 2 - - 3 - 1) 통계청고시제 2010-150 호 (2010.7.6 개정, 2011.1.1 시행 ) - 4 - 요양급여의적용기준및방법에관한세부사항에따른골밀도검사기준 (2007 년 11 월 1 일시행 ) - 5 - - 6 - - 7 - - 8 - - 9 - - 10 -

More information

중국 상장회사의 경영지배구조에 관한 연구

중국 상장회사의 경영지배구조에 관한 연구 仁 荷 大 學 校 法 學 硏 究 第 18 輯 第 3 號 2015년 09월 30일, 261~295쪽 Inha Law Review The Institute of Legal Studies Inha University Vol.18, No.3, September, 2015 표현의 자유와 명예훼손 - 인터넷에서의 명예훼손을 중심으로 - * 박 윤 경 숙명여자대학교 법학박사

More information

大学4年生の正社員内定要因に関する実証分析

大学4年生の正社員内定要因に関する実証分析 190 2016 JEL Classification Number J24, I21, J20 Key Words JILPT 2011 1 190 Empirical Evidence on the Determinants of Success in Full-Time Job-Search for Japanese University Students By Hiroko ARAKI and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lecture_20.docx

Microsoft Word - lecture_20.docx Lesson 20. [Part 5 & 6] 품사 Review Test 품사 - 명사 - 대명사 - 형용사 - 부사 출처: 교재 P. 92 3, 10,14, 19번, P. 104 3, 10,16,17번, P. 112 2, 13번, P. 120 3, 4번 1. In order to secure a clear view, we feel that the building

More information

PART 01 문장의구성요소와문형의이해 G R A M M A R 단어가모여이루어진것을문장 (sentence) 이라고한다. 의미전달을위해반드시필요한주요성분과문장의주요성분을좀더꾸며주는수식어구가함께어우러져 문장을구성하게된다. 01. 문장의구성요소문장의주요성분 : 주어, 술어

PART 01 문장의구성요소와문형의이해 G R A M M A R 단어가모여이루어진것을문장 (sentence) 이라고한다. 의미전달을위해반드시필요한주요성분과문장의주요성분을좀더꾸며주는수식어구가함께어우러져 문장을구성하게된다. 01. 문장의구성요소문장의주요성분 : 주어, 술어 개념 SET G R A M M A R Part 01 문장의구성요소와문형의이해 Part 02 시제 Part 03 현재완료 : have[has]+p.p. Part 04 조동사 Part 05 형용사 Part 06 부사 Part 07 비교 Part 08 관계대명사 ( 한정적용법과계속적용법 ) Part 09 관계부사 Part 10 과거분사 / 현재분사의구별 Part

More information

11¹Ú´ö±Ô

11¹Ú´ö±Ô A Review on Promotion of Storytelling Local Cultures - 265 - 2-266 - 3-267 - 4-268 - 5-269 - 6 7-270 - 7-271 - 8-272 - 9-273 - 10-274 - 11-275 - 12-276 - 13-277 - 14-278 - 15-279 - 16 7-280 - 17-281 -

More information

Stage 2 First Phonics

Stage 2 First Phonics ORT Stage 2 First Phonics The Big Egg What could the big egg be? What are the characters doing? What do you think the story will be about? (큰 달걀은 무엇일까요? 등장인물들은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 걸까요? 책은 어떤 내용일 것 같나요?) 대해 칭찬해

More information

Study on the Improvement of Management System through Analysis of golf semi- market: Focus on Physical Education Facility Act Ji-Myung Jung 1, Ju-Ho Park 2 *, & Youngdae Lee 3 1 Korea Institute of Sport

More information

산은매거진13

산은매거진13 www.kdb.co.kr 2010. 01_January Vol. 01 2009. 12. 21 16-3 02)787-4000 02)701-6373 04 08 10 12 18 22 24 26 2 Pension Guardian Pension Guardian 3 Expert Column 4 Pension Guardian ( ) ( ) ( ) 1-4 2,646,122

More information

....2011-......-1202-1..

....2011-......-1202-1.. URL : www.kyoborealco.com OFFICE MARKET REPORT KYOBOREALCO 회사 개요 상 호 교보리얼코 주식회사 대표이사 장덕영 설립일 1979년 11월 15일 자본총계 21억원 (211년 3월 말 기준) 조직 4본부 11팀 1지역관리지부 임직원 682명(211년 12월 말 기준) 업종 부동산투자자문 및 컨설팅, 부동산 자산관리,

More information

<28BCF6BDC320323031352D31332920B0E6B1E2B5B520C1F6BFAABAB020BFA9BCBAC0CFC0DAB8AE20C1A4C3A520C3DFC1F8C0FCB7AB5FC3D6C1BE2830312E3036292E687770>

<28BCF6BDC320323031352D31332920B0E6B1E2B5B520C1F6BFAABAB020BFA9BCBAC0CFC0DAB8AE20C1A4C3A520C3DFC1F8C0FCB7AB5FC3D6C1BE2830312E3036292E687770> 수시과제 2015-13 경기도 지역별 여성일자리 정책 추진 전략 연구책임자 : 최 윤 선 (본원선임연구위원) : 남 승 연 (본원연구위원) 연 구 지 원 : 이 상 아 (본원위촉연구원) 연 구 기 간 : 2015. 9 ~12 2015 발 간 사 여성 일자리는 사회 내 여성과 남성간의 차이를 좁히고 개개인의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중요 한 부분입니다. 이에 정부는

More information

Pro travel network

Pro travel network PRO TRAVEL NETWORK # of Home-based businesses rising Create your own income and financial independence Pro Travel Network will provide the vehicle, the tools and support What s missing? YOU Established

More information

10방송통신서비스_내지최종

10방송통신서비스_내지최종 Contents KOREA COMMUNICATIONS COMMISSION Chorus Wholesale & lnternational Retail Gen-i AAPT Technology & Shared Services Corporate Centre

More information

에너지경제연구 제13권 제1호

에너지경제연구 제13권 제1호 에너지경제연구 Korean Energy Economic Review Volume 13, Number 1, March 2014 : pp. 83~119 거시계량모형을이용한유가변동및 유류세변화의파급효과분석 * 83 84 85 86 [ 그림 1] 모형의해결정과정 87 [ 그림 2] 거시계량모형의흐름도 (flow chart) 88 89 < 표 1> 유류세현황 (2013

More information

세종대 요람

세종대 요람 Sejong University 2016 2016 Sejong University 4 SEJONG UNIVERSITY www.sejong.ac.kr 5 8 SEJONG UNIVERSITY 2016 Sejong University 10 SEJONG UNIVERSITY www.sejong.ac.kr 11 12 SEJONG UNIVERSITY www.sejong.ac.kr

More information

歯1.PDF

歯1.PDF 200176 .,.,.,. 5... 1/2. /. / 2. . 293.33 (54.32%), 65.54(12.13%), / 53.80(9.96%), 25.60(4.74%), 5.22(0.97%). / 3 S (1997)14.59% (1971) 10%, (1977).5%~11.5%, (1986)

More information

H_AR_.....29P05..5..17..

H_AR_.....29P05..5..17.. GROWING IN THE TIME OF UNCERTAINTY HYNIX 2005 ANNUAL REPORT CONTENTS 03 GROWING HYNIX 15 GROWTH PLATFORMS 32 REPORT OF FINANCIALS HYNIX 2005 ANNUAL REPORT 3 GROWING HYNIX HOW WILL YOU GROW IN AN UNCERTAIN

More information

DBPIA-NURIMEDIA

DBPIA-NURIMEDIA The e-business Studies Volume 17, Number 6, December, 30, 2016:275~289 Received: 2016/12/02, Accepted: 2016/12/22 Revised: 2016/12/20, Published: 2016/12/30 [ABSTRACT] SNS is used in various fields. Although

More information

04_이근원_21~27.hwp

04_이근원_21~27.hwp 1) KIGAS Vol. 16, No. 5, pp 21~27, 2012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Gas) http://dx.doi.org/10.7842/kigas.2012.16.5.21 실험실의 사례 분석에 관한 연구 이근원 이정석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보건연구원 (2012년 9월 5일 투고, 2012년 10월 19일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A 반 T2 - 김우빈 (201011321) 임국현 (201011358) 박대규 (201011329) Robot Vacuum Cleaner 1 Motor Sensor RVC Control Cleaner Robot Vaccum Cleaner 2 / Event Format/ Type Front Sensor RVC 앞의장애물의유무를감지한다. True / False,

More information

05-08 087ÀÌÁÖÈñ.hwp

05-08 087ÀÌÁÖÈñ.hwp 산별교섭에 대한 평가 및 만족도의 영향요인 분석(이주희) ꌙ 87 노 동 정 책 연 구 2005. 제5권 제2호 pp. 87118 c 한 국 노 동 연 구 원 산별교섭에 대한 평가 및 만족도의 영향요인 분석: 보건의료노조의 사례 이주희 * 2004,,,.. 1990. : 2005 4 7, :4 7, :6 10 * (jlee@ewha.ac.kr) 88 ꌙ 노동정책연구

More information

공급 에는 3권역 내에 준공된 프라임 오피스가 없었다. 4분기에는 3개동의 프라임 오피스가 신규로 준공 될 예정이다.(사옥1개동, 임대용 오피스 2개동) 수요와 공실률 2014년 10월 한국은행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한국의 2014년 경제성장률 예측치는 3.5%로 지

공급 에는 3권역 내에 준공된 프라임 오피스가 없었다. 4분기에는 3개동의 프라임 오피스가 신규로 준공 될 예정이다.(사옥1개동, 임대용 오피스 2개동) 수요와 공실률 2014년 10월 한국은행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한국의 2014년 경제성장률 예측치는 3.5%로 지 Savills World Research 브리핑 서울 프라임 오피스 사진 : Yeouido, Seoul 개요 삼성SDS가 지난 2분기 준공한 잠실 사옥 주변으로의 이전을 지속하고 증권업계의 임차면적 감소가 계속되어 GBD와 YBD 의 수요는 감소하였고 에서는 소폭의 수요 증가가 나타났다. 의 수요 회복에도 불구하고 GBD, YBD의 수요 감소로 서울프라임오피스의

More information

?

? Special Edition 26 Real Estate Focus 2014 May Vol.72 27 Special Edition 1 4 778 918 1,059 1,104 1,402 2,191 2 3 707 785 673 868 432 1,458 3 2 479 275 306 482 843 678 4 1 273 260 265 248 236 426 5-132 90

More information

DBPIA-NURIMEDIA

DBPIA-NURIMEDIA 논문 10-35-03-03 한국통신학회논문지 '10-03 Vol. 35 No. 3 원활한 채널 변경을 지원하는 효율적인 IPTV 채널 관리 알고리즘 준회원 주 현 철*, 정회원 송 황 준* Effective IPTV Channel Control Algorithm Supporting Smooth Channel Zapping HyunChul Joo* Associate

More information

<313120B9DABFB5B1B82E687770>

<313120B9DABFB5B1B82E687770> 한국민족문화 40, 2011. 7, 347~388쪽 1)중화학공업화선언과 1973년 공업교육제도 변화* 2)박 영 구** 1. 머리말 2. 1973년, 중화학공업화선언과 과학기술인력의 부족 3. 1973년 전반기의 교육제도 개편과 정비 1) 계획과 개편 2) 기술교육 개선안과 인력개발 시책 4. 1973년 후반기의 개편과 정비 5. 정비된 정규교육제도의 특징

More information

Å©·¹Àγ»Áö20p

Å©·¹Àγ»Áö20p Main www.bandohoist.com Products Wire Rope Hoist Ex-proof Hoist Chain Hoist i-lifter Crane Conveyor F/A System Ci-LIFTER Wire Rope Hoist & Explosion-proof Hoist Mono-Rail Type 1/2ton~20ton Double-Rail

More information

Output file

Output file The Mechanism of Bias Generation and Concealment in Twist-ending Narratives Jeon Chang-ui (KAIST) This study analyzed the mechanism of twist ending narratives and examined readerscognitive and affective

More information

그린홈이용실태및만족도조사

그린홈이용실태및만족도조사 2009 년도연구용역보고서 그린홈이용실태및 만족도설문조사 - 2009. 11. - 이연구는국회예산정책처의연구용역사업으로수행된것으로서, 보고서의내용은연구용역사업을수행한연구자의개인의견이며, 국회예산정책처의공식견해가아님을알려드립니다. 책임연구원 이화여자대학교소비자학과교수정순희 그린홈이용실태및만족도 설문조사 2009. 11. 책임연구원 정순희 ( 이화여자대학교소비자학과교수

More information

2013-³»Áö0411-ÃÖÁ¾

2013-³»Áö0411-ÃÖÁ¾ 1st Quarter 2013 OFFICE MARKET REPORT O F F I C E M A R K E T R E P O R T 1 s t Q u a r t e r 2 0 1 3 Company Overview Contact Point 1st Quarter 2013 Contents 02 04 06 08 16 18 19 22 27 1st Quarter 2013

More information

공급 에는 권역에 두개의 프라임 오피스가 준공 되었다. 청진구역 2,3지구에는 광화문 D타워가 준공되어 대림에서 약 50%를 사용하며 나머지 50%는 임대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메트로타워는 GS건설의 사옥에서 매각 이후 2013년 4분기에 리모델링을 시작하여, 에 완공

공급 에는 권역에 두개의 프라임 오피스가 준공 되었다. 청진구역 2,3지구에는 광화문 D타워가 준공되어 대림에서 약 50%를 사용하며 나머지 50%는 임대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메트로타워는 GS건설의 사옥에서 매각 이후 2013년 4분기에 리모델링을 시작하여, 에 완공 Savills World Research 브리핑 서울 프라임 오피스 사진 :, Seoul 개요 여의도와 도심의 높은 공실률에도 불구하고 향후 공실 감소 기대와 낮은 이자율, 우량물건이 뒷받침되어 서울 오피스 시장은 국내외 투자자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신규공급으로 의 공실률은 증가하였고 GBD와 YBD의 공실률은 감소하였다. 공실률이 증가한 에서 임차인

More information

06_±è¼öö_0323

06_±è¼öö_0323 166 167 1) 2) 3) 4) source code 5) object code PC copy IP Internet Protocol 6) 7) 168 8) 9)10) 11) 12)13) / / 14) 169 PC publisher End User distributor RPG Role-Playing Game 15) FPS First Person Shooter

More information

<3136C1FD31C8A320C5EBC7D52E687770>

<3136C1FD31C8A320C5EBC7D52E687770> 고속도로건설에 따른 지역간 접근성 변화분석 A study on the impact of new highway construction on regional accessibility The purpose of this is to analyse the interregional accessibility changes due to highway construction.

More information

영남학17합본.hwp

영남학17합본.hwp 英 祖 代 戊 申 亂 이후 慶 尙 監 司 의 收 拾 策 李 根 浩 * 105) Ⅰ. 머리말 Ⅱ. 戊 申 亂 과 憂 嶺 南 說 Ⅲ. 以 嶺 南 治 嶺 南, 독자성에 토대한 통치 원칙 제시 Ⅳ. 鄒 魯 之 鄕 복원을 위한 교학 기구의 정비 Ⅴ. 상징물 및 기록의 정비 Ⅵ. 맺음말 국문초록 이 글은 영조대 무신란 이후 경상감사들이 행했던 제반 수습책을 검토 한 글이다.

More information

204 205

204 205 -Road Traffic Crime and Emergency Evacuation - 202 203 204 205 206 207 208 209 210 211 212 213 214 215 216 217 218 219 220 221 222 223 224 225 226 227 228 229 230 231 232 233 Abstract Road Traffic Crime

More information

13.11 ①초점

13.11 ①초점 11 2013 Health and Welfare Policy Forum 2 3 4 The Roles and Fiscal Responsibility on Social Security between the Central and Local Governments in Korea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Structure

More information

,,,,,,, ,, 2 3,,,,,,,,,,,,,,,, (2001) 2

,,,,,,, ,, 2 3,,,,,,,,,,,,,,,, (2001) 2 2004- - : 2004 5 11 :?,,,,,? Sen (human capability) 1?,, I 1 2 1 Sen A Why health equity? Health Econ 2002:11;659-666 2 1991 p 17 1 ,,,,,,, 20 1 2,, 2 3,,,,,,,,,,,,,,,, 3 3 1 (2001) 2 1),, 2), 2),, 3),,,

More information

DBPIA-NURIMEDIA

DBPIA-NURIMEDIA The e-business Studies Volume 17, Number 6, December, 30, 2016:3~20 Received: 2016/12/04, Accepted: 2016/12/27 Revised: 2016/12/27, Published: 2016/12/30 [ABSTRACT] This study aims to comprehensively analyze

More information

DW 개요.PDF

DW 개요.PDF Data Warehouse Hammersoftkorea BI Group / DW / 1960 1970 1980 1990 2000 Automating Informating Source : Kelly, The Data Warehousing : The Route to Mass Customization, 1996. -,, Data .,.., /. ...,.,,,.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