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D F736F F F696E74202D20BECBC6C420BAEDB7A3B5F9C0BB20C0FBBFEBC7D F7720C7CAC5CD20B9D720C0CCB9CCC1F620C7DAB5E9B8B55F >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4D F736F F F696E74202D20BECBC6C420BAEDB7A3B5F9C0BB20C0FBBFEBC7D F7720C7CAC5CD20B9D720C0CCB9CCC1F620C7DAB5E9B8B55F >"

Transcription

1 8R2 고재관 Mobile Devices Microsoft MVP

2 Microsoft 공인전문가 600시간세미나 / 강의실무경력 14 년 Portable Device since 1995 집필도서 윈도우임베디드 CE 프로그래밍입문 (2008.3, 정보문화사 ) 윈도우임베디드 CE 프로그래밍 (2006, 정보문화사 ) 팔아라! 실전PDA프로그래밍 (2002, 삼각형프레스 ) Starting Mobile PDA Programming (2001, 삼각형프레스 ) 전문분야 Mobile Device 컨설턴트및 Market Planner Windows Mobile 기반휴대폰 Software 제작 DirectShow 기반개발전문가

3 이미지핸들링 알파블랜딩 DirectX DirectShow 재생 DirectShow 필터 데모및프로그램코드실행

4 Graphic Device Interface GDI 그래픽디바이스 Device Context DC 출력장치 ( 디스플레이, 프린터 ) Graphics Windows and Event Handler GWE WM_PAINT 무효영역 Draw 전체윈도우 Redraw

5 BeginPaint 무효영역유효화 ( 보이지않다가보이는영역 ) 그릴영역계산및대상선정 사용할 DC 가져옴 EndPaint 호출 DC 해제 필수호출 WM_PAINT 처리와무관

6 사용자임의로전체그리기지시 BOOL InvalidateRect ( 윈도우핸들, 영역, 화면지우기 ); WM_PAINT 임의처리불가 반드시운영체제로부터받아야함

7 DC 생성 HDC GetDC( 윈도우핸들 ); 윈도우 DC HDC GetWindowDC ( 윈도우핸들 ); DC 해제 INT ReleaseDC( 윈도우핸들, DC)

8 PatBlt BitBlt Raster Operation Code MaskBlt TransparentBlt StretchBlt AlphaBlend

9 패턴출력 BOOL PatBlt ( 출력 DC, 시작칸, 시작줄, 폭, 높이, 레스터연산코드 ); 래스터연산코드 래스터연산코드 PATCOPY PATINVERT DSTINVERT BLACKNESS WHITENESS 기능지정된브러쉬색상으로채우기지정된브러쉬색상의반대색으로채우기화면에이미있는색상을반전검은색으로지우기흰색으로지우기

10 비트출력 BOOL BitBlt ( 출력 DC, 시작칸, 시작줄, 폭, 높이, 원본 DC, 시작칸, 시작줄, 레스터연산코드 ); Ex) 시작칸시작줄 출력 DC 시작줄 시작칸 원본 DC 높이 지정한높이만큼만가져옴 폭

11 래스터연산코드 기능 MERGECOPY 화면과비트맵이미지의색을합침 ( 논리 AND 연산자사용 ) MERGEPAINT 화면과비트맵이미지의색을조합 ( 논리 OR 연산자사용 ) NOTSRCCOPY 출력한내용을반전한후화면에반영 NOTSRCERASE 화면과비트맵이미지의색을조합반전 ( 논리 OR 연산자사용 ) PATPAINT 비트맵의색반전후패턴의색과조합.( 논리 OR 연산자사용 ) 변동된결과와화면의색을다시조합함 SRCAND 화면과비트맵이미지의색을조합 ( 논리 AND 연산자사용 ) SRCCOPY 화면에비트맵을그대로반영 SRCERASE 화면을반전한후비트맵과조합 ( 논리 AND 연산자사용 ) SRCINVERT 화면과비트맵의색을조합 ( 논리 XOR 연산자사용 ) SRCPAINT 화면과비트맵의색을조합 ( 논리 OR 연산자사용 )

12

13 마스크 BOOL MaskBlt ( 출력 DC, 시작칸, 시작줄, 폭, 높이, 원본 DC, 시작칸, 시작줄, 마스크이미지, 시작칸, 시작줄, 레스터연산코드 ); Ex) 출력 DC 마스크원본 DC 마스크영역만출력

14 색상투과 BOOL TransparentBlt ( 출력 DC, 시작칸, 시작줄, 폭, 높이, 원본 DC, 시작칸, 시작줄, 폭, 높이, 투과색 ); Ex) 시작칸시작줄 출력 DC 시작줄 시작칸 원본 DC 높이 RGB(255,255,0) 투과높이줄임 높이 폭 폭

15 출력방향 BOOL StretchBlt ( 출력 DC, 시작칸, 시작줄, 폭, 높이, 원본 DC, 시작칸, 시작줄, 폭, 높이, 래스터연산코드 ); Ex) 시작칸시작줄 출력 DC 시작줄 시작칸 원본 DC 높이 높이, 폭에 -1 를곱한크기 높이 폭 폭

16 알파블랜딩 BOOL AlphaBlend ( 출력 DC, 시작칸, 시작줄, 폭, 높이, 원본 DC, 시작칸, 시작줄, 폭, 높이, BLENDFUNCTION 구조체 ); typedef struct _BLENDFUNCTION { BYTE BlendOp; BYTE BlendFlags; 0 AC_SRC_OVER BYTE SourceConstantAlpha; 비율 (0~255) BYTE AlphaFormat; 0 }BLENDFUNCTION, *PBLENDFUNCTION, *LPBLENDFUNCTION;

17

18 고재관 MOBILE DEVICES MICROSOFT MVP

19 구성 DirectInput DirectDraw Direct3D DirectPlay DirectSound Direct3DSound DirectMusic DirectShow DirectAnimation DirectSetup WindG/WaveMix 결과물과거 Game SDK Media Layer DirectShow Direct Animation Foundation Layer DirectPlay Direct3D DirectDraw Draw DirectSound DirectInput t Direct3D

20 DirectShow (DShow) 미디어플레이 / 캡쳐기능 DirectDraw (DDraw) 2 차원그래픽 API Direct3D Mobile (D3DM) 3 차원그래픽 API

21 Windows Embedded CE Windows CE.NET 4.x 이후 DX 포함은제조사선택적디바이스마다개발환경이상이함 (SDK필수) Windows Mobile DX 반드시지원 Windows Mobile 5.0 이상의모든디바이스 DShow, DDraw, D3DM 반드시포함개발자에게 Target 플렛폼의호환성보장

22 COM 인터페이스 DllRegisterServer : 레지스트리에등록 DllUnregisterServer : 레지스트리에해제 DllGetClassObject : 호출시연결 DllCanUnloadNow : 호출해제및연결해제 IUnknown 템플릿기반 HKEY_CLASSES_ROOT\CLSID\{CLSID} QueryInterface COM 으로부터객체를추출. UUID형태사용

23 embedded Visual C++ Windows CE 5.0 / WM 4.0 까지지원 Windows Embedded CE 6.0 / WM 5.0 불가 Visual Studio 2005 Windows CE 5.0 / WM 4.0 부터지원 Device Emulator Manager 1.0 Platform Builder 6.0 R2 for Visual Studio 2005 Visual Studio 2008 VS2005 와동일지원 Device Emulator Manager 3.0.NET Compact Framework 이용가능

24 Internet Explorer 6 DirectShow 재생 / 캡쳐응용프로그램 ActiveX ( 플레이어 & 카메라 ) DirectShow 필터그래프매니져 캡쳐 프리뷰 코덱 Muxer Renderer 네트워크파일시스템 DirectDraw GDI 웨이브 API 파일시스템 네트워크 파일시스템 그래픽 오디오 비디오 카메라드라이버 하드웨어

25 DirectShow(DShow) 는 DirectX 의일부주요기능 고품질의비디오 / 오디오재생과녹음이가능다양한형식의미디어지원재생, 캡쳐, 변환기능지원 구조 COM 기반의 Control WDM(Windows Driver Model) 기반캡쳐기능지원 Code Name Quartz Active Movie 1.0 DirectShow 2.0

26 응용프로그램응용프로그램 DirectShow DirectShow 통지통지호출호출소스필터소스필터변환필터변환필터랜더필터랜더필터필터그래프매니져필터그래프매니져 VCM/ACM VCM/ACM 코덱코덱소스필터소스필터변환필터변환필터랜더필터랜더필터파일시스템파일시스템웨이브웨이브 API API DirectDraw DirectDraw 파일시스템파일시스템커널커널스트리밍스트리밍 WDM WDM 캡쳐디바이스캡쳐디바이스 VFW VFW 캡쳐디바이스캡쳐디바이스하드웨어하드웨어디코더디코더사운드카드사운드카드비디오카드비디오카드

27 COM 인터페이스 IGraphBuilder 필터그래프 (Filter Graphs) 생성 IMediaControl : 미디어플레이제어 ( 재생, 중지 ) IMediaEventEx : 이벤트통지 IVideoWindow : 비디오윈도우 IBasicAudio : 오디오볼륨및밸런스제어 IBasicVideo : 비디오출력정보제공및제어 IMediaSeeking : 미디어위치이동

28 #include <streams.h> int WINAPI WinMain( ) { IGraphBuilder *pgraph = NULL; IMediaControl *pmediacontrol = NULL; IMediaEvent *pmediaevent = NULL; // COM 초기화 CoInitializeEx(NULL, COINIT_MULTITHREADED); // Step1: 필터그래프매니져생성 CoCreateInstance( CLSID_FilterGraph, NULL, CLSCTX_INPROC, IID_IGraphBuilder, (void **)&pgraph); pgraph->queryinterface(iid_imediacontrol, (void **)&pmediacontrol); pgraph->queryinterface(iid_imediaevent, IMediaEvent (void **)&pmediaevent);

29 < 이어서 > // Step2: 그래프빌드 pgraph->renderfile(l"\\hello_world.avi",null); // Step3: 재생및이벤트대기 pmediacontrol->run(); long evcode; pmediaevent->waitforcompletion(infinite,evcode); eda e at oco peto Code); } // 해제 pmediacontrol->release(); pmediaevent->release(); pgraph->release(); // COM해제 CoUninitialize();

30 비디오윈도우담을윈도우지정 // pgraph 는필터그래프매니져를통해얻은포인터 IVideoWindow *pvidwin = NULL; pgraph->queryinterface(iid_ivideowindow, (void **)&pvidwin); pvidwin->put_owner((oahwnd)g_hwnd); 비디오윈도우스타일변경 pvidwin->put_windowstyle(ws_child i i d SC WS_CLIPSIBLINGS); SC S

31 비디오이미지핸드링 비디오의소스를일부만선택가능 HRESULT SetSourcePosition ( long Left, long Top, long Width, long Height ); 비디오의출력위치지정가능 HRESULT SetDestinationPosition ( long Left, long Top, long Width, long Height );

32 IAMDevMemoryAllocator IAMDevMemoryControlM IAMMediaContent IAMMediaContentEx IAMovieSetup IAMPlayList IAMPlayListItem IAMStreamControl IAMStreamSelect IAsyncReader IBaseFilter IDirectDrawVideo IDistributorNotify IDMOWrapperFilter IEnumFilters IEnumMediaTypes IEnumPins IEnumRegFilters IFileSourceFilter IFilterGraph IFilterGraph2 IFilterMapper IFilterMapper2 IGraphVersion IMediaEvent IMediaEventSink IMediaFilter IMediaPosition IMediaSample IMediaSample2 IMediaStream IMemAllocator IMemInputPinI IMultiMediaStream INonDelegatingUnknown IOverlay IOverlayNotify IPin IQualityControl IQualProp IReferenceClock ISeekingPassThru IStreamSample IVPBaseConfig IVPBaseNotify IVPConfig IVPNotify

33 필터그래프 DShow 에서접근가능한형태로기본적인가공작업수행 동작 미디어파일읽기미디어파일로부터비디오와오디오신호분리비디오, 오디오신호분석및복원하드웨어로비디오, 오디오신호출력 필터 (Filter) DShow 의모든기능은필터간기능을연결해작동

34 Base 클래스 %WINCEROOT%\PUBLIC\DIRECTX\SDK\SAMPLES\ DSHOW\BASECLASSES BaseClass.lib lb로생성 프로젝트생성 COM프로젝트로생성 COM 공용함수 (DllRegisterServer, DllUnregisterServer) COM 인터페이스정보 CLSID Base 클래스기반의 User 클래스생성사용가필요한처리작업추가

35 CMediaSample CMediaType CMemAllocator CMsg CAggDirectDraw CAggDrawSurface CBaseReferenceClock CBaseRenderer CMsg CMsgThread COARefTime COutputQueue CAggDrawSurface CAMEvent CAMMsgEvent CAMSchedule CAMTh d CBaseRenderer CBaseStreamControl CBaseVideoRenderer CBaseWindow CB i A di COutputQueue CPosPassThru CPullPin CQueue CR fti CAMThread CAutoLock CBaseAllocator CBaseBasicVideo CBasicAudio CCritSec CDisp CDispBasic CRefTime CRendererInputPin CRendererPosPassThru CSource CBaseBasicVideo CBaseControlVideo CBaseDispatch CBaseFilter CDispBasic CEnumMediaTypes CEnumPins CFactoryTemplate CSource CSourcePosition CSourceSeeking CSourceStream CBaseInputPin CBaseList CBaseMediaFilter CBaseObject y p CGenericList CGuidNameList CLoadDirectDraw CMediaControl CSystemClock CTransformFilter CTransformInputPin CTransformOutputPin CBaseObject CBaseOutputPin CBasePin CMediaControl CMediaEvent CMediaPosition CTransformOutputPin CTransInPlaceFilter CTransInPlaceInputPin CTransInPlaceOutputPin p CUnknown CVideoTransformFilter FOURCCMap

36 소스필터 (Source Filter) CSource 클래스 변환필터 (Transform Filter) CTransformFilter 클래스 랜더필터 (Render Filter, Renderer) CBaseRenderer 클래스

37 IBasicAudio CBasicAudio IBasicVideo CBaseBasicVideo id, CBaseControlVideo IMediaSeeking CPosPassThru, CSourceSeeking IMediaControl CMediaControl IMediaEvent CMediaEvent IVideoWindow d CBaseControlWindow, CBaseVideoWindow. &

38 고재관 MOBILE DEVICES MICROSOFT MVP

39 Windows CE 응용프로그램개발기초교육 한국전자산업진흥회 전액국비무료, 24 시간 (4 일 6 시간 / 일 ) 모바일단말상용화센터 전액국비무료, 1 주일이내, 현장방문교육실시 대구지역만해당

40 p// 고재관의커뮤니티 고재관의블로그 Display, DirectShow, Newsgroup 관련정보 com/en-us/library/aa aspxaspx Microsoft.public.windowsce.app.development Microsoft.public.windowsce.embedded embedded Microsoft.public.windowsce.embedded.vc Microsoft.public.windowsce.platbuilder Microsoft.public.windowsce.targeted.device i t t d d i Microsoft.public.windowsce.testtools

41

Microsoft PowerPoint - Windows CE Programming_2008 [호환 모드]

Microsoft PowerPoint - Windows CE Programming_2008 [호환 모드] Programming 고재관 Microsoft Mobile Device MVP Speaker 고재관 myaustin@korea.com Microsoft MVP 2006-2008 2008 Mobile Devices 분야 500 시간세미나 / 강의 실무경력 15 년메신저 Portable Device since 1995 집필도서 커뮤니티 http://myaustin.egloos.com

More information

No Slide Title

No Slide Title Copyright, 2001 Multimedia Lab., CH 3. COM object (In-process server) Eun-sung Lee twoss@mmlab.net Multimedia Lab. Dept. of Electrical and Computer Eng. University of Seoul Seoul, Korea 0. Contents 1.

More information

Windows Embedded Compact 2013 [그림 1]은 Windows CE 로 알려진 Microsoft의 Windows Embedded Compact OS의 history를 보여주고 있다. [표 1] 은 각 Windows CE 버전들의 주요 특징들을 담고

Windows Embedded Compact 2013 [그림 1]은 Windows CE 로 알려진 Microsoft의 Windows Embedded Compact OS의 history를 보여주고 있다. [표 1] 은 각 Windows CE 버전들의 주요 특징들을 담고 OT S / SOFTWARE 임베디드 시스템에 최적화된 Windows Embedded Compact 2013 MDS테크놀로지 / ES사업부 SE팀 김재형 부장 / jaei@mdstec.com 또 다른 산업혁명이 도래한 시점에 아직도 자신을 떳떳이 드러내지 못하고 있는 Windows Embedded Compact를 오랫동안 지켜보면서, 필자는 여기서 그와 관련된

More information

스마트폰 모바일 랩 세미나

스마트폰 모바일 랩 세미나 DirectShow 를통한 Windows Mobile 멀티미디어어플리케이션제작 By 시삽홍성표 DirectShow 역사 DirectShow 역할 2 Media Foundation (Part of Windows Vista and later) DirectShow (Part of DirectX 8.0 SDK) DirectShow (standard component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IP11.pptx

Microsoft PowerPoint - IP11.pptx 열한번째강의카메라 1/43 1/16 Review 2/43 2/16 평균값 중간값 Review 3/43 3/16 캐니에지추출 void cvcanny(const CvArr* image, CvArr* edges, double threshold1, double threshold2, int aperture_size = 3); aperture_size = 3 aperture_size

More information

서현수

서현수 Introduction to TIZEN SDK UI Builder S-Core 서현수 2015.10.28 CONTENTS TIZEN APP 이란? TIZEN SDK UI Builder 소개 TIZEN APP 개발방법 UI Builder 기능 UI Builder 사용방법 실전, TIZEN APP 개발시작하기 마침 TIZEN APP? TIZEN APP 이란? Mobile,

More information

기초에서 활용까지 윈도우즈 임베디드 CE 프로그래밍

기초에서 활용까지 윈도우즈 임베디드 CE 프로그래밍 . Microsoft,, MVP Regional Director Shu-Fen Cally. Microsoft MVP. IT,. Microsoft.NET INETA, 70 50%,. Windows Mobile..,. Windows CE 10,.., Mobile Device,. 18 Windows Embedded CE Progra mming Microsoft Mobile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chap01-C언어개요.pptx

Microsoft PowerPoint - chap01-C언어개요.pptx #include int main(void) { int num; printf( Please enter an integer: "); scanf("%d", &num); if ( num < 0 ) printf("is negative.\n"); printf("num = %d\n", num); return 0; } 1 학습목표 프로그래밍의 기본 개념을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권장 사양

Microsoft PowerPoint - 권장 사양 Autodesk 제품컴퓨터사양 PRONETSOFT.CO 박경현 1 AutoCAD 시스템사양 시스템요구사양 32 비트 AutoCAD 2009 를위한시스템요구사항 Intel Pentium 4 프로세서 2.2GHz 이상, 또는 Intel 또는 AMD 듀얼 코어프로세서 16GH 1.6GHz 이상 Microsoft Windows Vista, Windows XP Home

More information

1. auto_ptr 다음프로그램의문제점은무엇인가? void func(void) int *p = new int; cout << " 양수입력 : "; cin >> *p; if (*p <= 0) cout << " 양수를입력해야합니다 " << endl; return; 동적할

1. auto_ptr 다음프로그램의문제점은무엇인가? void func(void) int *p = new int; cout <<  양수입력 : ; cin >> *p; if (*p <= 0) cout <<  양수를입력해야합니다  << endl; return; 동적할 15 장기타주제들 auto_ptr 변환함수 cast 연산자에의한명시적형변환실행시간타입정보알아내기 (RTTI) C++ 프로그래밍입문 1. auto_ptr 다음프로그램의문제점은무엇인가? void func(void) int *p = new int; cout > *p; if (*p

More information

Chapter #01 Subject

Chapter #01  Subject Device Driver March 24, 2004 Kim, ki-hyeon 목차 1. 인터럽트처리복습 1. 인터럽트복습 입력검출방법 인터럽트방식, 폴링 (polling) 방식 인터럽트서비스등록함수 ( 커널에등록 ) int request_irq(unsigned int irq, void(*handler)(int,void*,struct pt_regs*), unsigned

More information

<4D F736F F F696E74202D B3E22032C7D0B1E220C0A9B5B5BFECB0D4C0D3C7C1B7CEB1D7B7A1B9D620C1A638B0AD202D20C7C1B7B9C0D320BCD3B5B5C0C720C1B6C0FD>

<4D F736F F F696E74202D B3E22032C7D0B1E220C0A9B5B5BFECB0D4C0D3C7C1B7CEB1D7B7A1B9D620C1A638B0AD202D20C7C1B7B9C0D320BCD3B5B5C0C720C1B6C0FD> 2006 년 2 학기윈도우게임프로그래밍 제 8 강프레임속도의조절 이대현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오늘의학습내용 프레임속도의조절 30fps 맞추기 스프라이트프레임속도의조절 프레임속도 (Frame Rate) 프레임속도란? 얼마나빨리프레임 ( 일반적으로하나의완성된화면 ) 을만들어낼수있는지를나타내는척도 일반적으로초당프레임출력횟수를많이사용한다. FPS(Frame Per Sec)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임베디드월드_WindowsEmbeddedCompact7_rev

Microsoft Word - 임베디드월드_WindowsEmbeddedCompact7_rev 글 : 김재형팀장, MDS테크놀로지 ES사업부 SE팀 www.mdstec.com 진보된기술과화려한사용자환경, 다양한응용프로그램들로무장한 스마트폰쓰나미 가몰려오고있다. 이쓰나미의영향은단지휴대용통신기기에만미치지않고, 주저하던임베디드시스템에도막대한영향을끼치고있다. 하지만임베디드시스템개발자와사용자라면누구나이 스마트폰쓰나미 의시초가임베디드시스템이었음을인정할것이다. 수많은미래지향적아이디어들을현실화하면서새로운

More information

디지털영상처리3

디지털영상처리3 비트맵개요 BMP 파일의이해실제 BMP 파일의분석 BMP 파일을화면에출력 } 비트맵 (bitmap) 윈도우즈에서영상을표현하기위해사용되는윈도우즈 GDI(Graphic Device Interface) 오브젝트의하나 } 벡터그래픽 (vector graphics) 점, 선, 면등의기본적인그리기도구를이용하여그림을그리는방식 } 윈도우즈 GDI(Graphic Device

More information

iii. Design Tab 을 Click 하여 WindowBuilder 가자동으로생성한 GUI 프로그래밍환경을확인한다.

iii. Design Tab 을 Click 하여 WindowBuilder 가자동으로생성한 GUI 프로그래밍환경을확인한다. Eclipse 개발환경에서 WindowBuilder 를이용한 Java 프로그램개발 이예는 Java 프로그램의기초를이해하고있는사람을대상으로 Embedded Microcomputer 를이용한제어시스템을 PC 에서 Serial 통신으로제어 (Graphical User Interface (GUI) 환경에서 ) 하는프로그램개발예를설명한다. WindowBuilder:

More information

Dialog Box 실행파일을 Web에 포함시키는 방법

Dialog Box 실행파일을 Web에 포함시키는 방법 DialogBox Web 1 Dialog Box Web 1 MFC ActiveX ControlWizard workspace 2 insert, ID 3 class 4 CDialogCtrl Class 5 classwizard OnCreate Create 6 ActiveX OCX 7 html 1 MFC ActiveX ControlWizard workspace New

More information

<4D F736F F F696E74202D20C1A63034B0AD202D20C7C1B7B9C0D3B8AEBDBAB3CABFCD20B9ABB9F6C6DBC0D4B7C2>

<4D F736F F F696E74202D20C1A63034B0AD202D20C7C1B7B9C0D3B8AEBDBAB3CABFCD20B9ABB9F6C6DBC0D4B7C2> 게임엔진 제 4 강프레임리스너와 OIS 입력시스템 이대현교수 한국산업기술대학교게임공학과 학습내용 프레임리스너의개념 프레임리스너를이용한엔터티의이동 OIS 입력시스템을이용한키보드입력의처리 게임루프 Initialization Game Logic Drawing N Exit? Y Finish 실제게임루프 오우거엔진의메인렌더링루프 Root::startRendering()

More information

UI TASK & KEY EVENT

UI TASK & KEY EVENT T9 & AUTOMATA 2007. 3. 23 PLATFORM TEAM 정용학 차례 T9 개요 새로운언어 (LDB) 추가 T9 주요구조체 / 주요함수 Automata 개요 Automata 주요함수 추후세미나계획 질의응답및토의 T9 ( 2 / 30 ) T9 개요 일반적으로 cat 이라는단어를쓸려면... 기존모드 (multitap) 2,2,2, 2,8 ( 총 6번의입력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Install Guide[ ].ppt [호환 모드]

Microsoft PowerPoint - Install Guide[ ].ppt [호환 모드] www.viewrun.co.kr User Guide (The Imaging Source devices) 2008. 09 Contents 1 2 3 4 Driver 설치 IC Capture(Image Viewer) 설치 IC Imaging Control(SDK) 설치 Visual Studio 환경설정 (6.0, 2005) 5 Troubleshooting 6 7

More information

[ 마이크로프로세서 1] 2 주차 3 차시. 포인터와구조체 2 주차 3 차시포인터와구조체 학습목표 1. C 언어에서가장어려운포인터와구조체를설명할수있다. 2. Call By Value 와 Call By Reference 를구분할수있다. 학습내용 1 : 함수 (Functi

[ 마이크로프로세서 1] 2 주차 3 차시. 포인터와구조체 2 주차 3 차시포인터와구조체 학습목표 1. C 언어에서가장어려운포인터와구조체를설명할수있다. 2. Call By Value 와 Call By Reference 를구분할수있다. 학습내용 1 : 함수 (Functi 2 주차 3 차시포인터와구조체 학습목표 1. C 언어에서가장어려운포인터와구조체를설명할수있다. 2. Call By Value 와 Call By Reference 를구분할수있다. 학습내용 1 : 함수 (Function) 1. 함수의개념 입력에대해적절한출력을발생시켜주는것 내가 ( 프로그래머 ) 작성한명령문을연산, 처리, 실행해주는부분 ( 모듈 ) 자체적으로실행되지않으며,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2007 년 2 학기윈도우게임프로그래밍 제 7 강프레임속도의조절 이대현 핚국산업기술대학교 학습내용 프레임속도의조절 30fps 맞추기 스프라이트프레임속도의조절 프레임속도 (Frame Rate) 프레임속도란? 얼마나빨리프레임 ( 일반적으로하나의완성된화면 ) 을만들어낼수있는지를나타내는척도 일반적으로초당프레임출력횟수를많이사용핚다. FPS(Frame Per Sec)

More information

디지털영상처리3

디지털영상처리3 비트맵 BMP 파일의 실제 BMP 파일의 BMP 파일을 화면에 개요 이해 분석 출력 } 비트맵 (bitmap) 윈도우즈에서영상을표현하기위해사용되는윈도우즈 GDI(Graphic Device Interface) 오브젝트의하나 } 벡터그래픽 (vector graphics) 점, 선, 면등의기본적인그리기도구를이용하여그림을그리는방식 } 윈도우즈 GDI(Graphic

More information

쉽게 풀어쓴 C 프로그래밍

쉽게 풀어쓴 C 프로그래밍 제 11 장상속 1. 상속의개념을이해한다. 2. 상속을이용하여자식클래스를작성할수있다. 3. 상속과접근지정자와의관계를이해한다. 4. 상속시생성자와소멸자가호출되는순서를이해한다. 이번장에서만들어볼프로그램 class Circle { int x, y; int radius;... class Rect { int x, y; int width, height;... 중복 상속의개요

More information

쉽게 풀어쓴 C 프로그래밍

쉽게 풀어쓴 C 프로그래밍 제 5 장생성자와접근제어 1. 객체지향기법을이해한다. 2. 클래스를작성할수있다. 3. 클래스에서객체를생성할수있다. 4. 생성자를이용하여객체를초기화할수 있다. 5. 접근자와설정자를사용할수있다. 이번장에서만들어볼프로그램 생성자 생성자 (constructor) 는초기화를담당하는함수 생성자가필요한이유 #include using namespace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11주차_Android_GoogleMap.ppt [호환 모드]

Microsoft PowerPoint - 11주차_Android_GoogleMap.ppt [호환 모드] Google Map View 구현 학습목표 교육목표 Google Map View 구현 Google Map 지원 Emulator 생성 Google Map API Key 위도 / 경도구하기 위도 / 경도에따른 Google Map View 구현 Zoom Controller 구현 Google Map View (1) () Google g Map View 기능 Google

More information

¨ìÃÊÁ¡2

¨ìÃÊÁ¡2 2 Worldwide Converged Mobile Device Shipment Share by Operating System, 2005 and 2010 Paim OS (3.6%) BiackBerry OS (7.5%) 2005 Other (0.3%) Linux (21.8%) Symbian OS (60.7%) Windows Mobile (6.1%) Total=56.52M

More information

윈도우시스템프로그래밍

윈도우시스템프로그래밍 데이터베이스및설계 MySQL 을위한 MFC 를사용한 ODBC 프로그래밍 2012.05.10. 오병우 컴퓨터공학과금오공과대학교 http://www.apmsetup.com 또는 http://www.mysql.com APM Setup 설치발표자료참조 Department of Computer Engineering 2 DB 에속한테이블보기 show tables; 에러발생

More information

HTML5* Web Development to the next level HTML5 ~= HTML + CSS + JS API

HTML5* Web Development to the next level HTML5 ~= HTML + CSS + JS API WAC 2.0 & Hybrid Web App 권정혁 ( @xguru ) 1 HTML5* Web Development to the next level HTML5 ~= HTML + CSS + JS API Mobile Web App needs Device APIs Camera Filesystem Acclerometer Web Browser Contacts Messaging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09-CE-7-선과 도형

Microsoft PowerPoint - 09-CE-7-선과 도형 순천향대학교컴퓨터학부이상정 1 학습내용 디바이스컨텍스트 WM_PAINT 선, 도형그리기 GDI 객체 펜, 브러쉬 순천향대학교컴퓨터학부이상정 2 디바이스컨텍스트 순천향대학교컴퓨터학부이상정 3 디바이스컨텍스트 (1) 윈도우즈에서화면출력 ( 텍스트출력과차이점 ) 화면을사용할수있는권한이제약 자신이차지하는영역에만그림을그릴수있다. 좌표를계산하는방법이다르다 자기의윈도우즈의좌표를기준으로출력

More information

KEY 디바이스 드라이버

KEY 디바이스 드라이버 KEY 디바이스드라이버 임베디드시스템소프트웨어 I (http://et.smu.ac.kr et.smu.ac.kr) 차례 GPIO 및 Control Registers KEY 하드웨어구성 KEY Driver 프로그램 key-driver.c 시험응용프로그램 key-app.c KEY 디바이스드라이버 11-2 GPIO(General-Purpose Purpose I/O)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 1 - 전자정부모바일표준프레임워크실습 LAB 개발환경 실습목차 LAB 1-1 모바일프로젝트생성실습 LAB 1-2 모바일사이트템플릿프로젝트생성실습 LAB 1-3 모바일공통컴포넌트생성및조립도구실습 - 2 - LAB 1-1 모바일프로젝트생성실습 (1/2) Step 1-1-01. 구현도구에서 egovframe>start>new Mobile Project 메뉴를선택한다.

More information

11장 포인터

11장 포인터 Dynamic Memory and Linked List 1 동적할당메모리의개념 프로그램이메모리를할당받는방법 정적 (static) 동적 (dynamic) 정적메모리할당 프로그램이시작되기전에미리정해진크기의메모리를할당받는것 메모리의크기는프로그램이시작하기전에결정 int i, j; int buffer[80]; char name[] = data structure"; 처음에결정된크기보다더큰입력이들어온다면처리하지못함

More information

MFC 프로그래밍

MFC 프로그래밍 윈도우프로그래밍 Visual C++ 2010 MFC Programming 1 장. 윈도우프로그래밍기초 윈도우운영체제의특징 그래픽사용자인터페이스 시스템메뉴타이틀바메뉴최소 / 최대 / 닫기버튼 툴바 대화상자 클라이언트영역 상태표시줄 스크롤바 윈도우운영체제의특징 메시지구동구조 윈도우운영체제의특징 멀티태스킹과멀티스레딩 멀티태스킹 (Multitasking) 운영체제가여러개의응용프로그램을동시에실행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SDK설치.HelloAndroid(1.5h).pptx

Microsoft PowerPoint SDK설치.HelloAndroid(1.5h).pptx To be an Android Expert 문양세강원대학교 IT 대학컴퓨터학부 개발환경구조및설치순서 JDK 설치 Eclipse 설치 안드로이드 SDK 설치 ADT(Androd Development Tools) 설치 AVD(Android Virtual Device) 생성 Hello Android! 2 Eclipse (IDE) JDK Android SDK with

More information

제목

제목 Development Technology Seminar 작 성 자 : 고형호 이 메 일 : hyungho.ko@gmail.com 최초작성일 : 2007.01.19 최종작성일 : 2007.02.05 버 전 : 01.05 홈 피 : www.innosigma.com Goal Exception Handling 1. SEH vs. CEH Exception Handling

More information

12 강. 문자출력 Direct3D 에서는문자를출력하기위해서 LPD3DXFONT 객체를사용한다 LPD3DXFONT 객체생성과초기화 LPD3DXFONT 객체를생성하고초기화하는함수로 D3DXCreateFont() 가있다. HRESULT D3DXCreateFont

12 강. 문자출력 Direct3D 에서는문자를출력하기위해서 LPD3DXFONT 객체를사용한다 LPD3DXFONT 객체생성과초기화 LPD3DXFONT 객체를생성하고초기화하는함수로 D3DXCreateFont() 가있다. HRESULT D3DXCreateFont 12 강. 문자출력 Direct3D 에서는문자를출력하기위해서 LPD3DXFONT 객체를사용한다. 12.1 LPD3DXFONT 객체생성과초기화 LPD3DXFONT 객체를생성하고초기화하는함수로 D3DXCreateFont() 가있다. HRESULT D3DXCreateFont( in LPDIRECT3DDEVICE9 pdevice, in INT Height, in UINT

More information

PCServerMgmt7

PCServerMgmt7 Web Windows NT/2000 Server DP&NM Lab 1 Contents 2 Windows NT Service Provider Management Application Web UI 3 . PC,, Client/Server Network 4 (1),,, PC Mainframe PC Backbone Server TCP/IP DCS PLC Network

More information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명사이버캠퍼스 군이러닝 강좌 학습안내 1. 사이버캠퍼스 접속방법 브라우저 주소창에서 직접 http://cyber.smu.ac.kr 입력하여 접속합니다. : 추천 2. 개설강좌 및 수업 안내 가. 개설과목 : 컴퓨터와정보사회(군인) 나. 수업시작 : 2015. 9.1(화) 10:00 이후부터 다. 평가방법 1) 중간, 기말고사는 off-line

More information

1. 자바프로그램기초 및개발환경 2 장 & 3 장. 자바개발도구 충남대학교 컴퓨터공학과

1. 자바프로그램기초 및개발환경 2 장 & 3 장. 자바개발도구 충남대학교 컴퓨터공학과 1. 자바프로그램기초 및개발환경 2 장 & 3 장. 자바개발도구 충남대학교 컴퓨터공학과 학습내용 1. Java Development Kit(JDK) 2. Java API 3. 자바프로그래밍개발도구 (Eclipse) 4. 자바프로그래밍기초 2 자바를사용하려면무엇이필요한가? 자바프로그래밍개발도구 JDK (Java Development Kit) 다운로드위치 : http://www.oracle.com/technetwork/java/javas

More information

Open GL

Open GL Graphics Basic Windows & OpenGL Programming 컴퓨터그래픽스연구실 OpenGL 관련참고사이트 OpenGL 공식사이트 http://www.opengl.org/ Khronos Group http://www.khronos.org/ Nehe Productions http://nehe.gamedev.net/ OpenGL 파일설정 압축을푼후다음경로로파일을복사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chap11-포인터의활용.pptx

Microsoft PowerPoint - chap11-포인터의활용.pptx #include int main(void) int num; printf( Please enter an integer: "); scanf("%d", &num); if ( num < 0 ) printf("is negative.\n"); printf("num = %d\n", num); return 0; 1 학습목표 포인터를 사용하는 다양한 방법에

More information

Cisco FirePOWER 호환성 가이드

Cisco FirePOWER 호환성 가이드 Cisco 호환성가이드 Cisco 호환성 이문서에서는 Cisco 소프트웨어와하드웨어의호환성및요건을다룹니다. 추가 릴리스또는제품정보는다음을참조하십시오. 설명서로드맵 : http://www.cisco.com/c/en/us/td/docs/security/firesight/ roadmap/firesight-roadmap.html Cisco ASA 호환성가이드 : http://www.cisco.com/c/en/us/td/docs/security/asa/compatibility/

More information

C++ Programming

C++ Programming C++ Programming 예외처리 Seo, Doo-okok clickseo@gmail.com http://www.clickseo.com 목 차 예외처리 2 예외처리 예외처리 C++ 의예외처리 예외클래스와객체 3 예외처리 예외를처리하지않는프로그램 int main() int a, b; cout > a >> b; cout

More information

디지털TV솔루션 브로셔

디지털TV솔루션 브로셔 개요 [ADC] [DDC] [DAC] [VSC] 영상 / 음성 변환및압축 Ethernet Stream 전송및전시 저장및재생 입력 - SD 급영상동시 4CH - 디지털영상동시 2CH - Analog Audio 동시 2CH 영상 : H.264 압축 음성 : PCM 16bit HW 방식 Encoding 지원 Gigabit 이더넷전송 / 수신 낮은지연시간 ( 최대

More information

Chapter_02-3_NativeApp

Chapter_02-3_NativeApp 1 TIZEN Native App April, 2016 Dept. of software Dankook University http://embedded.dankook.ac.kr/~baeksj 목차 2 Tizen EFL Tizen EFL 3 Tizen EFL Enlightment Foundation Libraries 타이젠핵심코어툴킷 Tizen EFL 4 Tizen

More information

BMP 파일 처리

BMP 파일 처리 BMP 파일처리 김성영교수 금오공과대학교 컴퓨터공학과 학습내용 영상반전프로그램제작 2 Inverting images out = 255 - in 3 /* 이프로그램은 8bit gray-scale 영상을입력으로사용하여반전한후동일포맷의영상으로저장한다. */ #include #include #define WIDTHBYTES(bytes)

More information

DE1-SoC Board

DE1-SoC Board 실습 1 개발환경 DE1-SoC Board Design Tools - Installation Download & Install Quartus Prime Lite Edition http://www.altera.com/ Quartus Prime (includes Nios II EDS) Nios II Embedded Design Suite (EDS) is automatically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프로세싱 광운대학교로봇학부박광현 프로세싱실행 2 C:\processing-3.2.1 폴더 창나타내기 실행 정지 3 폭 높이 600 400 도형그리기 배경칠하기 5 background(255, 255, 255); R G B background(255, 0, 0); background(255, 122, 0); 선그리기 6 background(255, 122, 0);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핚국산업기술대학교 제 14 강 GUI (III) 이대현교수 학습안내 학습목표 CEGUI 라이브러리를이용하여, 게임메뉴 UI 를구현해본다. 학습내용 CEGUI 레이아웃의로딩및렌더링. OIS 와 CEGUI 의연결. CEGUI 위젯과이벤트의연동. UI 구현 : 하드코딩방식 C++ 코드를이용하여, 코드내에서직접위젯들을생성및설정 CEGUI::PushButton* resumebutton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chap02-C프로그램시작하기.pptx

Microsoft PowerPoint - chap02-C프로그램시작하기.pptx #include int main(void) { int num; printf( Please enter an integer "); scanf("%d", &num); if ( num < 0 ) printf("is negative.\n"); printf("num = %d\n", num); return 0; } 1 학습목표 을 작성하면서 C 프로그램의

More inform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객체지향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람다식, 패키지 ( 실습 ) 손시운 ssw5176@kangwon.ac.kr 예제 1. 홈네트워킹 public interface RemoteControl { public void turnon(); // 가전제품을켠다. public void turnoff(); // 가전제품을끈다. 인터페이스를구현 public class Television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Win32 API Windows Programming 1 http://idb.korea.ac.kr DB & Mining LAB. Korea Univ. 최종업데이트 : 2012. 08. 14 1 컴퓨터시스템의주요구성요소 2 2 컴퓨터하드웨어구성 Fetch : 메인메모리에저장되어있는명령어를 CPU 로 Decode : 컨트롤유닛에의해분석 Execution : ALU

More information

WinCE 실험실습 #1

WinCE 실험실습 #1 WinCE 실험실습 #1 주제 실습보드에 WinCE 이미지포팅 실습보드상에서애플리케이션제작 개요 1. 플랫폼생성개요 2. BSP 설치및제작 3. 플랫폼생성및이미지빌딩 4. 커널이미지다운로드 & 실행 5. Win-CE 애플리케이션제작 Windows CE.NET 2 1.1 Win-CE Core Architecture Bootloader (Eboot) Board-dependent

More information

어댑터뷰

어댑터뷰 04 커스텀어댑터뷰 (Custom Adapter View) 커스텀어댑터뷰 (Custom Adapter View) 커스텀어댑터뷰 (Custom Adatper View) 란? u 어댑터뷰의항목하나는단순한문자열이나이미지뿐만아니라, 임의의뷰가될수 있음 이미지뷰 u 커스텀어댑터뷰설정절차 1 2 항목을위한 XML 레이아웃정의 어댑터정의 3 어댑터를생성하고어댑터뷰객체에연결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Step Motor Device Driver Embedded System Lab. II Step Motor Step Motor Step Motor source Embedded System Lab. II 2 open loop, : : Pulse, 1 Pulse,, -, 1 +5%, step Step Motor (2),, Embedded System Lab. II

More inform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Class - Property Jo, Heeseung 목차 section 1 클래스의일반구조 section 2 클래스선언 section 3 객체의생성 section 4 멤버변수 4-1 객체변수 4-2 클래스변수 4-3 종단 (final) 변수 4-4 멤버변수접근방법 section 5 멤버변수접근한정자 5-1 public 5-2 private 5-3 한정자없음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07-Data Manipulation.pptx

Microsoft PowerPoint - 07-Data Manipulation.pptx Digital 3D Anthropometry 7. Data Analysis Sungmin Kim SEOUL NATIONAL UNIVERSITY Body 기본정보표시 Introduction 스케일조절하기 단면형상추출 단면정보관리 3D 단면형상표시 2 기본정보표시및스케일조절 UI 및핸들러구성 void fastcall TMainForm::BeginNewProject1Click(TObject

More inform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GPU-based Keylogger Jihwan yoon 131ackcon@gmail.com Index Who am I Keylogger, GPU GPU based Keylogging - Locating the keyboard buffer - Capturing KEYSTROKES Demo About me Who am I 윤지환 CERT-IS reader BOB

More information

GDI 와 DC GDI (Graphics Device Iterface) 응용프로그램이하드웨어를제어할수있도록윈도우 OS 가제공하는모든기능 윈도우가출력장치에대한정보를스스로판단하고분석하여, 실제로사용할드라이버를불러옴 이를이용할경우, 하드웨어독립적인프로그래밍을할수있음 Widw

GDI 와 DC GDI (Graphics Device Iterface) 응용프로그램이하드웨어를제어할수있도록윈도우 OS 가제공하는모든기능 윈도우가출력장치에대한정보를스스로판단하고분석하여, 실제로사용할드라이버를불러옴 이를이용할경우, 하드웨어독립적인프로그래밍을할수있음 Widw Chapter 5. 그래픽처리 Widws Prgrammig, 2009 Fall GDI 와 DC GDI (Graphics Device Iterface) 응용프로그램이하드웨어를제어할수있도록윈도우 OS 가제공하는모든기능 윈도우가출력장치에대한정보를스스로판단하고분석하여, 실제로사용할드라이버를불러옴 이를이용할경우, 하드웨어독립적인프로그래밍을할수있음 Widws Device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모바일소프트웨어프로젝트 지도 API 1 조 20070216 김성수 20070383 김혜준 20070965 이윤상 20071335 최진 1 매시업? 공개 API? 2 매시업 웹으로제공하고있는정보와서비스를융합하여새로운소프트웨어나서비스, 데이터베이스등을만드는것 < 최초의매시업 > 3 공개 API 누구나사용할수있도록공개된 API 지도, 검색등다양한서비스들에서제공 대표적인예

More information

PowerPoint Template

PowerPoint Template 16-1. 보조자료템플릿 (Template) 함수템플릿 클래스템플릿 Jong Hyuk Park 함수템플릿 Jong Hyuk Park 함수템플릿소개 함수템플릿 한번의함수정의로서로다른자료형에대해적용하는함수 예 int abs(int n) return n < 0? -n : n; double abs(double n) 함수 return n < 0? -n : n; //

More information

K835PCM1DMX-K

K835PCM1DMX-K K EX-S500 http://www.exilim.com/ K835PCM1DMX B * * 2 2... 2... 9... 13 18... 18... 19... 20... 21... 21 22... 22... 23 23 25... 26 26 28 30... 31... 32 32 33 38 39 42 44... 45... 48 49 51... 51 51 52...

More information

Mobile Service > IAP > Android SDK [ ] IAP SDK TOAST SDK. IAP SDK. Android Studio IDE Android SDK Version (API Level 10). Name Reference V

Mobile Service > IAP > Android SDK [ ] IAP SDK TOAST SDK. IAP SDK. Android Studio IDE Android SDK Version (API Level 10). Name Reference V Mobile Service > IAP > Android SDK IAP SDK TOAST SDK. IAP SDK. Android Studio IDE 2.3.3 Android SDK Version 2.3.3 (API Level 10). Name Reference Version License okhttp http://square.github.io/okhttp/ 1.5.4

More information

Lab 3. 실습문제 (Single linked list)_해답.hwp

Lab 3. 실습문제 (Single linked list)_해답.hwp Lab 3. Singly-linked list 의구현 실험실습일시 : 2009. 3. 30. 담당교수 : 정진우 담당조교 : 곽문상 보고서제출기한 : 2009. 4. 5. 학과 : 학번 : 성명 : 실습과제목적 : 이론시간에배운 Singly-linked list를실제로구현할수있다. 실습과제내용 : 주어진소스를이용해 Singly-linked list의각함수를구현한다.

More information

강창훈

강창훈 51 4. 2 4?? 1 3B 1 1 3 1 1?? C 3? /3 A 23 C 3? /3 A 23 C 3? /3 A 23 1 2 3 3 1 1 3 1 C 3? A3 /3 A 23.1? A3 /3 A 23. / / 23? / / 1.1 Microsoft Bot Framework? 마이크로소프트사의소프트웨어기반봇개발프레임워크. Bot Framework 는강력하고인텔리전트한봇을구축하고연결하며테스트,

More information

A Dynamic Grid Services Deployment Mechanism for On-Demand Resource Provisioning

A Dynamic Grid Services Deployment Mechanism for On-Demand Resource Provisioning C Programming Practice (II) Contents 배열 문자와문자열 구조체 포인터와메모리관리 구조체 2/17 배열 (Array) (1/2) 배열 동일한자료형을가지고있으며같은이름으로참조되는변수들의집합 배열의크기는반드시상수이어야한다. type var_name[size]; 예 ) int myarray[5] 배열의원소는원소의번호를 0 부터시작하는색인을사용

More information

1. 객체의생성과대입 int 형변수 : 선언과동시에초기화하는방법 (C++) int a = 3; int a(3); // 기본타입역시클래스와같이처리가능 객체의생성 ( 복습 ) class CPoint private : int x, y; public : CPoint(int a

1. 객체의생성과대입 int 형변수 : 선언과동시에초기화하는방법 (C++) int a = 3; int a(3); // 기본타입역시클래스와같이처리가능 객체의생성 ( 복습 ) class CPoint private : int x, y; public : CPoint(int a 6 장복사생성자 객체의생성과대입객체의값에의한전달복사생성자디폴트복사생성자복사생성자의재정의객체의값에의한반환임시객체 C++ 프로그래밍입문 1. 객체의생성과대입 int 형변수 : 선언과동시에초기화하는방법 (C++) int a = 3; int a(3); // 기본타입역시클래스와같이처리가능 객체의생성 ( 복습 ) class CPoint private : int x, y;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전자정부개발프레임워크 1 일차실습 LAB 개발환경 - 1 - 실습목차 LAB 1-1 프로젝트생성실습 LAB 1-2 Code Generation 실습 LAB 1-3 DBIO 실습 ( 별첨 ) LAB 1-4 공통컴포넌트생성및조립도구실습 LAB 1-5 템플릿프로젝트생성실습 - 2 - LAB 1-1 프로젝트생성실습 (1/2) Step 1-1-01. 구현도구에서 egovframe>start>new

More information

API 매뉴얼

API 매뉴얼 PCI-TC03 API Programming (Rev 1.0) Windows, Windows2000, Windows NT, Windows XP and Windows 7 are trademarks of Microsoft. We acknowledge that the trademarks or service names of all other organizations

More information

04_오픈지엘API.key

04_오픈지엘API.key 4. API. API. API..,.. 1 ,, ISO/IEC JTC1/SC24, Working Group ISO " (Architecture) " (API, Application Program Interface) " (Metafile and Interface) " (Language Binding) " (Validation Testing and Registration)"

More information

cam_IG.book

cam_IG.book 설치 안내서 AXIS P3301 고정형 돔 네트워크 카메라 AXIS P3301-V 고정형 돔 네트워크 카메라 한국어 AXIS P3304 고정형 돔 네트워크 카메라 AXIS P3304-V 고정형 돔 네트워크 카메라 문서 정보 본 문서에는 사용자 네트워크에 AXIS P3301/P3304 고정형 돔 네트워크 카메라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 한 지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임베디드시스템설계강의자료 6 system call 2/2 (2014 년도 1 학기 ) 김영진 아주대학교전자공학과

임베디드시스템설계강의자료 6 system call 2/2 (2014 년도 1 학기 ) 김영진 아주대학교전자공학과 임베디드시스템설계강의자료 6 system call 2/2 (2014 년도 1 학기 ) 김영진 아주대학교전자공학과 System call table and linkage v Ref. http://www.ibm.com/developerworks/linux/library/l-system-calls/ - 2 - Young-Jin Kim SYSCALL_DEFINE 함수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03_(C_Programming)_(Korean)_Pointers

Microsoft PowerPoint - 03_(C_Programming)_(Korean)_Pointers C Programming 포인터 (Pointers) Seo, Doo-Ok Clickseo.com clickseo@gmail.com 목 차 포인터의이해 다양한포인터 2 포인터의이해 포인터의이해 포인터변수선언및초기화 포인터연산 다양한포인터 3 주소연산자 ( & ) 포인터의이해 (1/4) 변수와배열원소에만적용한다. 산술식이나상수에는주소연산자를사용할수없다. 레지스터변수또한주소연산자를사용할수없다.

More information

<4D F736F F D D31312D30312D53572D30312DBBE7BFEBC0DABCB3B8EDBCAD5FBFDCBACEB9E8C6F7BFEB2E646F63>

<4D F736F F D D31312D30312D53572D30312DBBE7BFEBC0DABCB3B8EDBCAD5FBFDCBACEB9E8C6F7BFEB2E646F63> SAM4S Printer Driver Installer 달리명시하지않은한, 인쇄또는복사된문서는통제하지않는문서임 목 차 1. 1. WINDOWS DRIVER INSTALLER 설치 설치...... 2 2. 프린터추가...... 5 3. 프린터제거...... 19 4. 프린터추가 / 제거선택...... 21 5. 프로그램추가 / 제거...... 21 SHC- 11-01-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chap06-2pointer.ppt

Microsoft PowerPoint - chap06-2pointer.ppt 2010-1 학기프로그래밍입문 (1) chapter 06-2 참고자료 포인터 박종혁 Tel: 970-6702 Email: jhpark1@snut.ac.kr 한빛미디어 출처 : 뇌를자극하는 C프로그래밍, 한빛미디어 -1- 포인터의정의와사용 변수를선언하는것은메모리에기억공간을할당하는것이며할당된이후에는변수명으로그기억공간을사용한다. 할당된기억공간을사용하는방법에는변수명외에메모리의실제주소값을사용하는것이다.

More information

Visual C++의 개요

Visual C++의 개요 2.1 MFC 의개요 2.2 MFC 프로그램의구조 2.3 Visual C++ 의시작실습 2-1 Application Wizard 익히기 2.4 SDI 템플릿 2.5 MDI 템플릿 2.6 MFC 애플리케이션아키텍처실습 2-2 간단한 MFC 프로젝트만들기 MFC 의개요 MFC 윈도우애플리케이션을생성하기위해만들어진 C++ 클래스라이브러리 애플리케이션프레임워크를제공

More information

Todo list Universal app

Todo list Universal app Microsoft MVP MunChan Park kaki104@daum.net Windows Platform Development MVP www.facebook.com/groups/w10app 유튜브채널 Using OneDrive in a Bot Framework 환경및준비 가능하면모두영문버전사용을추천 Windows 10 version 1709 (16299.x)

More information

<4D F736F F F696E74202D203031C0E520C0A9B5B5BFEC20C7C1B7CEB1D7B7A1B9D620B1E2C3CA5FBFB5B3B2C0CCB0F8B4EB205BC8A3C8AF20B8F0B5E55D>

<4D F736F F F696E74202D203031C0E520C0A9B5B5BFEC20C7C1B7CEB1D7B7A1B9D620B1E2C3CA5FBFB5B3B2C0CCB0F8B4EB205BC8A3C8AF20B8F0B5E55D> 01 : 윈도우프로그래밍기초 학습목표 윈도우운영체제와윈도우응용프로그램의특징을이해한다. SDK 응용프로그램작성과정, 기본구조, 동작원리를이해한다. MFC 응용프로그램작성과정, 기본구조, 동작원리를이해한다. 비주얼 C++ 개발환경사용법을익힌다. 윈도우운영체제특징 (1/3) 그래픽사용자인터페이스 1 윈도우운영체제특징 (2/3) 메시지구동구조 이벤트발생... 대기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Korean_뷰어 메뉴얼_공용_ADVR&SWi_.doc

Microsoft Word - Korean_뷰어 메뉴얼_공용_ADVR&SWi_.doc DVR HDD PC Viewer Guide ADVR6000 / SWI5000 선운정보통신 소개 본 매뉴얼은 DVR의 하드디스크 PC 뷰워의 설명서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DVR에 장착되어 미리 포맷되고 녹화된 HDD에 저장된 영상들을 사용자의 PC에서 직접 보여줄 것입니다. DVR의 하드디스크-랙에서 분리된 하드디크스가 사용자의 PC에 연결됐다면 이 응용프로그램은

More information

PowerPoint

PowerPoint .. http://www.acs.co.kr -1- .. http://www.acs.co.kr -3- ( Advanced Computer Services Co.,Ltd. ) 345-9 SK B8 ( sh_kim@acs.co.kr ) 116-81-24039 http://www.acs.co.kr, http://www.emanufacturing.co.kr (Fax)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ch10 - 이진트리, AVL 트리, 트리 응용 pm0600

Microsoft PowerPoint - ch10 - 이진트리, AVL 트리, 트리 응용 pm0600 균형이진탐색트리 -VL Tree delson, Velskii, Landis에의해 1962년에제안됨 VL trees are balanced n VL Tree is a binary search tree such that for every internal node v of T, the heights of the children of v can differ by at

More information

1. 상속의기본개념 다음과같은문제를위한클래스설계 자동차 속성 : 색상, 배기량, 현재속도 메서드 : 가속하라, 멈춰라, 시동을켜라 트럭 속성 : 색상, 배기량, 현재속도, 최대중량 메서드 : 가속하라, 멈춰라, 시동을켜라 택시 속성 : 색상, 배기량, 현재속도, 요금,

1. 상속의기본개념 다음과같은문제를위한클래스설계 자동차 속성 : 색상, 배기량, 현재속도 메서드 : 가속하라, 멈춰라, 시동을켜라 트럭 속성 : 색상, 배기량, 현재속도, 최대중량 메서드 : 가속하라, 멈춰라, 시동을켜라 택시 속성 : 색상, 배기량, 현재속도, 요금, 8 장상속 상속의기본개념상속관련문제제기 base 클래스의접근제어와 protected 멤버상속관계에서의생성자와소멸자함수재정의 (function overriding) 디폴트액세스지정자와구조체 derived 클래스로부터의상속다중상속 virtual base 클래스 derived 클래스의디폴트복사생성자와디폴트대입연산자 private 생성자의사용 C++ 프로그래밍입문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st - Internet Marketing Contents. Internet Marketing. Post - Internet Marketing Trend. Post - Internet Marketing. Paradigm. . Internet Marketing Internet Interactive Individual Interesting International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KeyPad Device Control - Device driver Jo, Heeseung HBE-SM5-S4210 에는 16 개의 Tack Switch 를사용하여 4 행 4 열의 Keypad 가장착 4x4 Keypad 2 KeyPad 를제어하기위하여 FPGA 내부에 KeyPad controller 가구현 KeyPad controller 16bit 로구성된

More information

< E20C6DFBFFEBEEE20C0DBBCBAC0BB20C0A7C7D12043BEF0BEEE20492E707074>

< E20C6DFBFFEBEEE20C0DBBCBAC0BB20C0A7C7D12043BEF0BEEE20492E707074> Chap #2 펌웨어작성을위한 C 언어 I http://www.smartdisplay.co.kr 강의계획 Chap1. 강의계획및디지털논리이론 Chap2. 펌웨어작성을위한 C 언어 I Chap3. 펌웨어작성을위한 C 언어 II Chap4. AT89S52 메모리구조 Chap5. SD-52 보드구성과코드메모리프로그래밍방법 Chap6. 어드레스디코딩 ( 매핑 ) 과어셈블리어코딩방법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chap10-함수의활용.pptx

Microsoft PowerPoint - chap10-함수의활용.pptx #include int main(void) { int num; printf( Please enter an integer: "); scanf("%d", &num); if ( num < 0 ) printf("is negative.\n"); printf("num = %d\n", num); return 0; } 1 학습목표 중 값에 의한 전달 방법과

More inform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오에스아이소프트코리아세미나세미나 2012 Copyright Copyright 2012 OSIsoft, 2012 OSIsoft, LLC. LLC. PI Coresight and Mobility Presented by Daniel Kim REGIONAL 세미나 SEMINAR 세미나 2012 2012 2 Copyright Copyright 2012 OSIsoft,

More information

C++ Programming

C++ Programming C++ Programming 연산자다중정의 Seo, Doo-okok clickseo@gmail.com http://www.clickseo.com 목 차 연산자다중정의 C++ 스타일의문자열 2 연산자다중정의 연산자다중정의 단항연산자다중정의 이항연산자다중정의 cin, cout 그리고 endl C++ 스타일의문자열 3 연산자다중정의 연산자다중정의 (Operator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Android-SDK설치.HelloAndroid(1.0h).pptx

Microsoft PowerPoint Android-SDK설치.HelloAndroid(1.0h).pptx To be an Android Expert 문양세강원대학교 IT 대학컴퓨터학부 Eclipse (IDE) JDK Android SDK with ADT IDE: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JDK: Java Development Kit (Java SDK) ADT: Android Development Tools 2 JDK 설치 Eclipse

More information

Frama-C/JESSIS 사용법 소개

Frama-C/JESSIS 사용법 소개 Frama-C 프로그램검증시스템소개 박종현 @ POSTECH PL Frama-C? C 프로그램대상정적분석도구 플러그인구조 JESSIE Wp Aorai Frama-C 커널 2 ROSAEC 2011 동계워크샵 @ 통영 JESSIE? Frama-C 연역검증플러그인 프로그램분석 검증조건추출 증명 Hoare 논리에기초한프로그램검증도구 사용법 $ frama-c jessie

More inform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Korea Tech Conference 2005 년 5 월 14 일, 서울 2005 년 5 월 14 일 CE Linux Forum Korea Tech Conference 1 Parallel port 를이용한가전제품 제어 임효준 LG 전자 imhyo@lge.com 2005 년 5 월 14 일 CE Linux Forum Korea Tech Conference 2

More information

윈도우즈 프로그래밍

윈도우즈 프로그래밍 윈도우프로그래밍및실습 003. 출력 DB & MINING LAB. Korea University 2 nd updated 2012. 08. 18 Last updated 2015. 08. 26 이종욱 eastwest9@korea.ac.kr 1 Purpose of this chapter How to show some information on your screen

More information

컴퓨터과학과 교육목표 컴퓨터과학과의 컴퓨터과학 프로그램은 해당분야 에서 학문적 기술을 창의적으로 연구하고 산업적 기술을 주도적으로 개발하는 우수한 인력을 양성 함과 동시에 직업적 도덕적 책임의식을 갖는 IT인 육성을 교육목표로 한다. 1. 전공 기본 지식을 체계적으로

컴퓨터과학과 교육목표 컴퓨터과학과의 컴퓨터과학 프로그램은 해당분야 에서 학문적 기술을 창의적으로 연구하고 산업적 기술을 주도적으로 개발하는 우수한 인력을 양성 함과 동시에 직업적 도덕적 책임의식을 갖는 IT인 육성을 교육목표로 한다. 1. 전공 기본 지식을 체계적으로 2015년 상명대학교 ICT융합대학 컴퓨터과학과 졸업 프로젝트 전시회 2015 Computer Science Graduate Exhibition 2015 Computer Science Graduate Exhibition 1 컴퓨터과학과 교육목표 컴퓨터과학과의 컴퓨터과학 프로그램은 해당분야 에서 학문적 기술을 창의적으로 연구하고 산업적 기술을 주도적으로 개발하는

More information

Windows Live Hotmail Custom Domains Korea

Windows Live Hotmail Custom Domains Korea 매쉬업코리아2008 컨퍼런스 Microsoft Windows Live Service Open API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개발자 플랫폼 사업 본부 / 차세대 웹 팀 김대우 (http://www.uxkorea.net 준서아빠 블로그) Agenda Microsoft의 매쉬업코리아2008 특전 Windows Live Service 소개 Windows Live Service

More information

KDTÁ¾ÇÕ-2-07/03

KDTÁ¾ÇÕ-2-07/03 CIMON-PLC CIMON-SCADA CIMON-TOUCH CIMON-Xpanel www.kdtsys.com CIMON-SCADA Total Solution for Industrial Automation Industrial Automatic Software sphere 16 Total Solution For Industrial Automation SCADA

More information

IoT FND8 7-SEGMENT api

IoT FND8 7-SEGMENT api IoT FND8 7-SEGMENT api http://www.mangoboard.com/ http://cafe.naver.com/embeddedcrazyboys Crazy Embedded Laboratory www.mangoboard.com cafe.naver.com/embeddedcrazyboys CRZ Technology 1 Document History

More information

Chap7.PDF

Chap7.PDF Chapter 7 The SUN Intranet Data Warehouse: Architecture and Tools All rights reserved 1 Intranet Data Warehouse : Distributed Networking Computing Peer-to-peer Peer-to-peer:,. C/S Microsoft ActiveX DCOM(Distributed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09-CE-5-윈도우 핸들

Microsoft PowerPoint - 09-CE-5-윈도우 핸들 순천향대학교컴퓨터학부이상정 1 학습내용 윈도우핸들 윈도우찿기 윈도우확인및제거 윈도우숨기기 윈도우포커스 윈도우텍스트 윈도우핸들 순천향대학교컴퓨터학부이상정 3 핸들 (handle) 윈도우에서구체적인어떤대상을구분하기위해지정되는고유의번호 32비트의정수값 핸들은운영체제가발급하고사용자가이값을사용 실제값이무엇인지는몰라도상관없음 윈도우, DC, 브러쉬등등 순천향대학교컴퓨터학부이상정

More information

특허청구의 범위 청구항 1 게임 서버 또는 미들웨어에 의해, 사용자 단말기로부터, GPS 정보, IP 정보, 중계기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이 용한 위치 정보와, 상기 사용자 단말기에 설정된 언어 종류를 포함하는 사용자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게임 서버 또는 미들

특허청구의 범위 청구항 1 게임 서버 또는 미들웨어에 의해, 사용자 단말기로부터, GPS 정보, IP 정보, 중계기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이 용한 위치 정보와, 상기 사용자 단말기에 설정된 언어 종류를 포함하는 사용자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게임 서버 또는 미들 (51) Int. Cl. (19) 대한민국특허청(KR) (12) 등록특허공보(B1) G06Q 50/00 (2006.01) (21) 출원번호 10-2010-0074348 (22) 출원일자 2010년07월30일 심사청구일자 (56) 선행기술조사문헌 KR1020010104538 A* KR1020060124328 A* 2010년07월30일 *는 심사관에 의하여 인용된

More information

H3250_Wi-Fi_E.book

H3250_Wi-Fi_E.book 무선 LAN 기능으로 할 수 있는 것 2 무선 LAN 기능으로 할 수 있는 것 z q l D w 3 Wi-Fi 기능 플로우차트 z q l D 4 Wi-Fi 기능 플로우차트 w 5 본 사용 설명서의 기호 설명 6 각 장별 목차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7 목차 1 2 3 4 8 목차 5 6 7 8 9 9 목차 10 11 12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