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Word - Daniel Korean Lesson 11. 적그리스도, 미래에 나타날 세계 지배자, 2부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Microsoft Word - Daniel Korean Lesson 11. 적그리스도, 미래에 나타날 세계 지배자, 2부"

Transcription

1 오직지혜있는자는깨달으리라 다니엘서강해많은사람이연단을받아스스로정결케하며희게할것이나악한사람은악을행하리니악한자는아무도깨닫지못하되오직지혜있는자는깨달으리라 ( 다니엘 12:10) Lesson 11. 적그리스도, 미래에나타날세계지배자, 2 부 (8 장 ) **8:1. 나다니엘에게처음에나타난이상후벨사살왕삼년에다시이상이나타나니라 2. 내가이상을보았는데내가그것을볼때에내몸은엘람도수산성에있었고내가이상을보기는을래강변에서니라 3. 내가눈을들어본즉강가에두뿔가진수양이섰는데그두뿔이다길어도한뿔은다른뿔보다도길었고그긴것은나중에난것이더라 4. 내가본즉그수양이서와북과남을향하여받으나그것을당할짐승이하나도없고그손에서능히구할이가절대로없으므로그것이임의로행하고스스로강대하더라 5. 내가생각할때에한수염소가서편에서부터와서온지면에두루다니되땅에닿지아니하며그염소두눈사이에는현저한뿔이있더라 6. 그것이두뿔가진수양곧내가본바강가에섰던양에게로나아가되분노한힘으로그것에게로달려가더니 7. 내가본즉그것이수양에게로가까이나아가서는더욱성내어그수양을쳐서그두뿔을꺾으나수양에게는그것을대적할힘이없으므로그것이수양을땅에엎드러뜨리고짓밟았으나능히수양을그손에서벗어나게할이가없었더라 8. 수염소가스스로심히강대하여가더니강성할때에그큰뿔이꺾이고그대신에현저한뿔넷이하늘사방을향하여났더라 9. 그중한뿔에서또작은뿔하나가나서남편과동편과또영화로운땅을향하여심히커지더니 ㅡ매우작은뿔레슨 8:1-8 절에서우리는엄청난힘을가졌던메대 - 바사를상징하는두뿔가진수양에대해공부했다. 다음에우리는두뿔가진수양을멸망시키는, 그리스의알렉산더대왕을상징하는, 두눈사이에뿔이있는수염소가일어나는것과마지막으로, 알렉산더대왕의죽음후에왕국이네장군에의해나뉘어지는것도보았다. 이제, 9 절에, 우리는그리스의수염소의큰뿔이꺾인자리에네개의뿔이나고, 그네개의뿔중의한뿔에서작은뿔이나는것을볼수있다. 이 작은뿔 은 175BC 에서 164BC 까지시리아를다스렸던앤티오커스에피피니 4 세 (Antiochus IV Epiphanes) 를묘사한것이다. 8 장의 작은뿔 은히브리말로 매우작은뿔 인데, 처음엔하챦케일어나는것을의미한다. 로마제국에서일어나는 7 장의 작은뿔 ( 적그리스도 ) 는 8 장의 작은뿔 과다르다. 8 장의 작은뿔 은그리스제국에서나뉘어진네장군중의하나인셀루커스 (Seleucus) 의왕국에서나온다. 하지만이둘이다르다해도 8 장의 작은뿔 은앞으로나타날적그리스도의성품과경력이어떠함을말해주고 7 장의 작은뿔 ( 적그리스도 ) 의상징이다. 다니엘의 작은뿔 로표현된셀루십 (Seleucid) 왕국의앤티오커스에피피니 4 세 (Antiochus IV Epiphanes) 에대한예언은그가나타나기 400 년전에다니엘이예언한것이다. 셀루커스 (Seleucus) 가알렉산더대왕후에네장군중의하나였다는것을우리는앞에서배웠다. 다니엘 11 장에서시리아의셀루십 (Seleucid) 을북방왕이라고일컽는다. 앤티오커스 (Antiochus) 의뜻은 하나님이나타나다 또는 뛰어난자 이다. 그의아버지인앤티오커스 3 세 (Antiochus III) 는살해되고그의아들앤티오커스에피피니 4 세 (Antiochus IV Epiphanes) 는로마로포로로잡혀가그곳에서 14 년동안지냈다. 앤티오커스 3 세 (Antiochus III) 가살해된후, 그의장남 Seleucus Philopator 가시리아의왕이되었다. 드디어앤티오커스에피피니 4 세가시리아에다시돌아오는도중에 Seleucus Philopator 를시리아의재무성회계원 Heliodorus 가살해하고왕자리를탈취했다. 앤티오커스에피피니 4 세는 Pergamum 의왕, Eumenes 를설득해서 Heliodorus 를무너뜨리고왕자리를찾게된다.

2 흥미로운일은시리아의앤티오커스에피피니 (Antiochus IV Epiphanes) 가로마인이아니더라도시리아가로마제국의한지방이었기때문에, 미래의적그리스도처럼그는로마제국에서나왔다고할수있다. 앤티오커스에피피니 (Antiochus IV Epiphanes) 가정벌한곳은남으로애굽, 동으로바벨론과바사, 그리고 영화로운땅 (glorious land), 낙토 (pleasant land) 라고표현되었던팔레스타인이다. 이땅에대한표현은다니엘과에스겔이성지 (Holy Land) 를표현할때썼었다. 에스겔 20:6. 그날에내가그들에게맹세하기를애굽땅에서인도하여내어서그들을위하여찾아두었던땅곧젖과꿀이흐르는땅이요모든땅중의아름다운곳 ( 영화로운땅 ) 에이르게하리라하고 또내가광야에서그들에게맹세하기를내가그들에게허한땅곧젖과꿀이흐르는땅이요모든땅중의아름다운곳 ( 영화로운땅 ) 으로그들을인도하여들이지아니하리라한것은 **8:10. 그것이 ( 적그리스도 ) 하늘군대에미칠만큼커져서그군대와별중에몇을땅에떨어뜨리고그것을짓밟고 예언에서별은두가지를의미하는데, 천사나유대인을뜻한다. 이예언은유대인에관한것이기때문에이것은앤티오커스에피피니 (Antiochus IV Epiphanes) 가유대인들을핍박하고죽이는것을나타낸다. 미래의적그리스도도앤티오커스에피피니 (Antiochus IV Epiphanes) 와똑같은짓을할것이다. 역사는, 앤티오커스 (Antiochus) 가많은유대인들로하여금하나님을모독하고우상을섬기게한것을증명하고있다. 그는 100,000명의유대인을죽였고 40,000명을노예로팔았다. Meccabees( 유대인이쓴역사책, 영어성경 KJV의한부분이었음 ) 에앤티오커스 (Antiochus ) 에관한한부분을보자. 1 MACC:1:41. 앤티오커스왕은모든나라에글을써서반포하여, 모든사람들은하나가되어야한다고했다. 42. 그리고각나라의법을버려라 : 모든이방인들은왕의명령을좇았다. 43. 또많은이스라엘사람들도왕의종교를따랐고우상에게제사를드리며안식일을더럽혔다. 44. 왕이사자들을예루살렘과유다의모든각처로보내이이상한법을공포했다. 45. 성전에서번제와제사를금지했고안식일과절기를지키지못하게했다. 46. 그리고성전과성자들을더럽히며 47. 단을쌓고, 우상을모시고, 돼지와더러운짐승을예물로드렸다. 48 그들의 ( 유대인 ) 아이들을할례시키지못하게했고더러운행위로그들의영혼을더럽혀 49 그들로하여금그들의율법과의식을잊게만들었다 50. 그리고왕의명령을따르지않는자들은죽어야한다고했다. 앞으로적그리스도가그렇듯이, 이자도그잔인함이도에넘쳤다. 그는유대인들을죽였고그들의믿음을파괴하려고했다. 그는유대인의종교대신에그리스의우상섬김과문화를강요했다. 또그는그의제국안의모든사람들에게올림퍼스제우스 (Olympian Zeus) 를섬기게강요했다. 초막절에, 그는유대인성전에서술과환락의신, Bacchus 를섬기라고했다. 그는말씀읽기와안식일을금지시켰다. 그리고 Torah( 구약의첫 5 권 ) 를찾는데로불살라버렸다. 그잔인함의예를들면, 할례받는남자아이들을죽여서엄마들목에죽은아이들을감아놓았고, 자신의법을지키지않는일곱형제들의혀를짤르고그들의어머니앞에서하나씩뜨거운철위에올려놓고태워죽였다. 그리고그어머니까지죽였다. 앤티오커스 (Antiochus) 는유대인성전에돼지를갖고들어와목을갈라희생제물로바쳐성전을더럽혔다. 그는유대인들에게공포하기를 나를숭배하는것이공식적인종교이며새로운신인나에게돼지를잡아일년에네번씩제사를드리라 고했다. 앤티오스 (Antiochus) 가밑의구절들에표현되있는미래의적그리스도와얼마나흡사한지비교해보자.

3 요한계시록 13:12. 저가먼저나온짐승의모든권세를그앞에서행하고땅과땅에거하는자들로처음짐승에게경배하게하니곧죽게되었던상처가나은자니라 데살로니가후서 2:3. 누가아무렇게하여도너희가미혹하지말라먼저배도하는일이있고저불법의사람곧멸망의아들이나타나기전에는이르지아니하리니 4. 저는대적하는자라범사에일컫는하나님이나숭배함을받는자위에뛰어나자존하여하나님성전에앉아자기를보여하나님이라하느니라 마태복음 24:15. 그러므로너희가선지자다니엘의말한바멸망의가증한것이거룩한곳에선것을보거든 ( 읽는자는깨달을찐저 ) 다니엘 9:27. 그가장차많은사람으로더불어한이레동안의언약을궂게정하겠고그가그이레의절반에제사와예물을금지할것이며또잔포하여미운물건이날개를의지하여설것이며또이미정한종말까지진노가황폐케하는자에게쏟아지리라하였느니라 다니엘 11:31. 군대는그의편에서서성소곧견고한곳을더럽히며매일드리는제사를폐하며멸망케하는미운물건을세울것이며 167BC 에, 누구든지남자아이들을할례시키는자는벗겨서채찍질하고산채로살가죽을벗기며몸을잘라개에게먹이로준다고공표했다. **8:11. 또스스로높아져서군대의주재를대적하며그에게매일드리는제사를제하여버렸고그의성소를헐었으며 그는유대인들만공격한것이아니라, 군대의주재 (Prince of the host) 이신하나님을공격했다. 앞에서언급된것처럼성전또한공격했다. 그의다스리는동안에그는 Antiochus Theos Epiphanes 라고새겨진동전을만들었는데그뜻은 신이환생한, 앤티오커스 이다.( 목록 1) 데살로니가후서 2:4. 저는대적하는자라범사에일컫는하나님이나숭배함을받는자위에뛰어나자존하여하나님성전에앉아자기를보여하나님이라하느니라 앤티오커스는하나님께도전하다가살을먹는벌레에먹혀몸이썩어들어가는고통가운데죽음을당한다. 2MACC 9:4. 매우화가난그는유대인들에게원한을갚으려고했다. 그리고그는그의마부에게쉬지말고예루살렘으로달리라고했다. 그리고하나님의심판이그를따르기시작했다. 왜냐하면그가교만중에말하길, 나는예루살렘에가서유대인들을죽여그곳을그들의무덤으로만들것이다라고했기때문이다. 5. 그러나전능하신이스라엘의하나님이보이지도않고고칠수도얺는병을그에게보내셨고, 그가말을끝내기도전에항문에심한고통이왔다. 그리고그아픔은그의몸전체로퍼져나갔다. 6. 그가많은사람들에게행했던그대로자신이고통을받는것이다. 7. 그러나그는여전히교만중에유대인들을향해분을품고더빨리달리라고명령하다가전차에서떨어져그아픔이참기어렵게되엇다. 8. 그교만이극치에달아서바다의파도까지다스릴수있다고생각한그는이제땅에떨어졌고, 하나님의전능하심을보여주는좋은예가되었다. 9. 벌레가몸안에서밖으로나왔고고통가운데살이떨어져나갔으며그악취가그의군대안에퍼져나갔다. 10. 하늘의별까지닿을수있다고생각했던그는이제그의주변에견딜수없는악취를풍기게되었다.

4 * 앤티오커스 (Antiochus) 의죄 1. 그는예루살렘을약탈했다. 2. 그는무법으로유대인의종교대신그리스의우상을섬기게했다. 3. 그는안식일지키는것을금지했다 4. 그는할례를금지시켰다. 5. 그는말씀읽기를금지시켰다. 6. 그는성경말씀은보는대로불살랐다. 7. 그는성전의단위에서돼지를제물로희생했다. 8. 그는성전에우상을세웠다. 9. 그는강제로우상숭배를시켰다. 10. 그는자신이몸으로환생한하나님이라고주장했다. 위의표는그의죄중에작은일부분이다. 다니엘에나타난이중의예언을보자 * 앤티오커스를적그리스도와비교해보자 1. 적그리스도는예루살렘을약탈할것이다. 앤티오커스도예루살렘을약탈했다. 2. 적그리스도는짐승의형상을성전안에세울것이다. 앤티오커스도성전에우상을세웠다. 3. 적그리스도는우상숭배를강요할것이다. 앤티오커스도우상숭배를강요했다. 4. 적그리스도는제사와예물을금지할것이다. 앤티오커스도매일드리는짐승의제사를금지했디. 5. 적그리스도는자신을하나님이라고자존할것이다. 앤티오커스도자신을하나님이라고자존했다. **8:12. 범죄함을인하여백성과매일드리는제사가그것에게붙인바되었고그것이또진리를땅에던지며자의로행하여형통하였더라 많은유대인들은배교하며앤티오커스의불법에반대하지않았다. 그들은타협하며그리스의우상을포용했다. 그들은하나님의법을어겼다. 우리나라도타협하고있다. 배교하며하나님의법을어기고있다. 인본주의를감싸안으며, 하나님을보좌에서밀어뜨리며, 하나님의성전인우리마음에서도그분을쫓아내고있다. 이나라는태어나지도않은아이들을살해하며영적으로윤리적으로타락한지도자들을받아들이고있다. 이러한우리의반항이적그리스도에게나라를내어주는결과가될것이다. 사람들은진리보다거짓을택할것이다. 앤티오커스가말씀을공격한것처럼, 말씀이조롱당할것이며거절당할것이다. 요한계시록 13:8. 죽임을당한어린양의생명책에창세이후로녹명되지못하고이땅에사는자들은다짐승에게경배하리라 데살로니가후서 2:9. 악한자의임함은사단의역사를따라모든능력과표적과거짓기적과 10. 불의의모든속임으로멸망하는자들에게임하리니이는저희가진리의사랑을받지아니하여구원함을얻지못함이니라 11. 이러므로하나님이유혹을저의가운데역사하게하사거짓것을믿게하심은 12. 진리를믿지않고불의를좋아하는모든자로심판을받게하려하심이니라 매일드리는제사가그것에게붙인바되었고 가뜻하는것은그가매일드리는제사대신에우상숭배를하게할수있는힘이있다는것을의미한다. 하나님을대항해, 이스라엘을대항해, 그리고모세의율법을미워하며 진리를땅에던질것 이다. 그는아무비난도받지않고무엇이든지 자의로행하여형통하게된다 **8:13. 내가들은즉거룩한자가말하더니다른거룩한자가그말하는자에게묻되이상에나타난바매일드리는제사와망하게하는죄악에대한일과성소와백성이내어준바되며짓밝힐일이어느

5 때까지이를꼬하매 앤티오커스는 BC까지유대인을핍박하고성전을더럽혔다. 윗본문은두천사가하는대화였다. 그들은성전이얼마동안더럽혀질까? 라고묻고있다. 이것은앤티오커스에피피니가성전을모독하는것에대한말이지만, 다니엘9:27절에기록된대로미래의적그리스도가할행위와흡사하다. 다니엘 9:27. 그가 ( 적그리스도 ) 장차많은사람으로더불어한이레동안의언약을굳게정하겠고그가 ( 적그리스도 ) 그이레의절반에제사와예물을금지할것이며또잔포하여미운물건이날개를의지하여설것이며또이미정한종말까지진노가황폐케하는자에게쏟아지리라하였느니라 예수님은마태복음 24:15 절에이렇게말씀하셨다. 마태 24:15. 그러므로너희가선지자다니엘의말한바멸망의가증한것이거룩한곳에선것을보거든 ( 읽는자는깨달을찐저 ) 그러므로앤티오커스는앞으로나타날적그리스도의전조가된다. 본문 8:13 절의천사는얼마동안이나하나님과이스라엘과그리고성소가앤티오커스에게핍박을받으며더럽혀질까라고묻고있는데그이유는미래의적그리스도때일어날일들과흡사하기때문에천사는마지막때, 적그리스도의핍박과더럽힘을묻고있다고도할수있다. 그렇다면, 천사는이런것들을물었을것이다. * 천사의물음 1. 적그리스도에대한이환상이이루어지는때가언제일까? 2. 하나님은적그리스도가성전에제사드리는일을맘대로할수있는권한을얼마동안주실까? 3. 하나님은성소가짓밟히는시간을얼마동안허용하실까? 4. 하나님은얼마동안이나성소가적그리스도의지배아래있게허용하실까? 5. 하나님은그의백성들이얼마동안이나적그리스도힘밑에있게허용하실까? 다른천사가대답하고있다. **8:14. 그가내게이르되이천삼백주야까지니그때에성소가정결하게함을입으리라하였느니라 H.A. Ironside 씨의다니엘주석서에의하면, 성전을앤티오커스가돼지로더럽힌때부터여호와를다시예배하기위해정결케한때까지가 2,300 일이라고한다. 하나님은 7 년환난중에다시지어진성전에서의짐승을제물로드리는제사를그리스도의희생에도전하는것으로여기실것이며받아들이지않으실것이다. 멀지않은때에다시지어진성전은적그리스도에의해더럽혀질것이다. 오늘날이스라엘에는다시지어질성전에서드릴제사를위해기구와의복등을준비하는사람들이있다. 하지만어떤주석가들은믿기를, 2,300 일은어쩌면유대인들이핍박을당하고, 성전이더럽혀지며, 그리고주님이오실때성전이정결케될때까지의시간일수도있다고했다. 자세히조사해보기로하자. ㅡ 2,300 일여태까지공부한 7 장에서의 작은뿔 과 8 장에서의 작은뿔 을이해하는것이중요하다그들은두사람의다른인물을설명하고있다. 7 장에서우리는미래의적그리스도를보았다. 이제 8 장에서우리는앞으로나타날적그리스도같은유형의인물을본다. Renald Showers 씨가설명한이두가지의인물을보자.

6 7장의작은뿔 ( 적그리스도 ) 8장의작은뿔 ( 앤티오커스 ) 1. 로마에서나옴 ( 네번째제국 ) 1. 그리스에서나옴 ( 세번째제국 ) 2. 열뿔중에세뿔을제거해여덟번째뿔이됨 2. 네개의뿔에서나와다섯번째뿔이됨 3. 하나님의성도들을 42개월또는 31/2년동안핍박 3. 하나님의성도들을 2,300일, 또는 6년동안핍박함 적그리스도와앤티오커스는자신들을하나님의자리까지올려놓는다. 첫째, 다니엘 7 장과데살로니가후서 2 장에서우리는하나님의특권인때와법을바꾸는것을적그리스도가시도하는것을볼수있다. 다니엘 7:25. 그가장차말로지극히높으신자를대적하며또지극히높으신자의성도를괴롭게할것이며그가또때와법을변개코자할것이며... 데살로니가후서 2:4. 저는 ( 적그리스도 ) 대적하는자라범사에일컫는하나님이나숭배함을받는자위에뛰어나자존하여하나님성전에앉아자기를보여하나님이라하느니라 이제, 우리는다니엘 8 장의앤티오커스가하는것을보자. 다니엘 8:11. 또스스로높아져서군대의주재를대적하며그에게매일드리는제사를제하여버렸고그의성소를헐었으며 2,300 일이언제시작될것인지는알수가없다, 왜냐하면적그리스도와관련된것일수있기때문이다. 하지만앤티오커스에피피니가유대인들을핍박한기간은 BC(Judas Maccabeus 가성전을깨끗케한때 ) 까지인 2,300 일동안이다. Judas Maccabeus 는, 성전을다시찾아올림퍼스제우스 (Olympian Zeus) 를치워버리고, 새성전과단을세우고야웨하나님께믿음을잃지않은제사장을세웠다. 성전이더럽혀진지꼭 3 년만인 12 월 14 일 164BC 에성전은다시봉헌되었고매일드리는제사가회복되었다 (1Macc 4:36-59; 2Macc 10:1-8). 이일로유대인의절기인하누카 (Hanukkah, Feast of Dedication or Lights) 가시작되었다. Hanukkah 가담고있는의미 : 유대인의메노라 ( 촛대 ) 는중간에하나를중심으로양쪽으로 3 개씩 7 개의촛대를말한다. 이들의관습은이촛대가꺼지지않게항상기름을담고있어야하는데, 오직하나의촛대만이기름 ( 하루치기름 ) 을담고있었다. 그런데기적적으로촛대는 8 일동안꺼지지않았다고한다. 어떤주석가들은이예언이앤티오커스에피피니에의해이루어졌다고하는데또다른주석가들은이예언이 7 년환난때의적그리스도와성전에관한것이라고한다. 어쩌면이두가지해석이맞을확률이많다. J Dwight Pentecost 씨의의견을 Walvoord 씨가인용해쓴것을밑에서보기로하자. 다니엘 7 장과 12 장의예언을푸는열쇠는, 다니엘이마지막때일어날지배자 ( 적그리스도 ) 와그의제국에중점을두고예언을했다는것을아는것이다. 다니엘이비록역사적으로일어났던일들을사용했지만, 그는우리에게마지막때의이방세계제국과그것을지배할지배자에대해서자세하게알려주려는생각을했던것이다. 성경의한달은 30 일이다. 일년은 360 일이다. 그러므로 7 년환난은 7x360=2520 일이된다. 다니엘서의모든시간은이렇게계산해야한다. 대강계산해서 2300 일인데, 나머지시간은성전을정결케하는시간으로치면이렇게된다. 밑을보자.

7 환난은 7 년이다 (2520 일 ) 일년을 360 일 x 7 년 =2520 일 2520 일 일 =220 일 220 일 ( 한달을 30 일로치면 ) = 7.33 달 일 핍박 미운물건 재림 _ 일 (7 년 ) 일 일 일 그러므로, 적그리스도는 7년환난이시작되고 7개월후에유대인과환난의성도들을핍박을시작할수도있다. 성전에미운물건은환난중간까지는세워지지않겠지만 ( 예수님이유대인들보고예루살렘으로부터도망하라고하신때, 마태24:15-21). 좀더자세한공부는목록2를참고하자. 작은뿔 의주제가계속기록된것은비록앤티오커스에피피니가언급되었다해도, 진짜의도는미래의적그리스도에관한것을알리려는것이확실히나타난다. ㅡ미래의세계지배자 - 이상의뜻 **8:15. 나다니엘이이이상을보고그뜻을알고자할때에사람모양같은것이내앞에섰고 16. 내가들은즉을래강두언덕사이에서사람의목소리가있어외쳐이르되가브리엘아이이상을이사람에게깨닫게하라하더니 사람의목소리 는누구의목소리인지이구절에선알수가없다. 하지만어쩌면하나님, 천사미가엘, 또는그리스도의목소리일수있다. 누구이든지간에이사람은다니엘에게이이상을깨닫게하라고가브리엘에게지시한다. 가브리엘은성경에나오는두천사중의하나고다른하나는미가엘이다. 가브리엘은다니엘 9:21, 누가 1:19, 26 절에나온다. 그리고미가엘은다니엘 10:13, 21 절, 12:1, 유다서 1:9 절그리고계시록 12:7 절에나온다. **8:17. 그가나의선곳으로나아왔는데그나아올때에내가두려워서얼굴을땅에대고엎드리매그가내게이르되인자야깨달아알라이이상은정한때끝에관한것이니라 18. 그가내게말할때에내가얼굴을땅에대고엎드리어깊이잠들매그가나를어루만져서일으켜세우며 19. 가로되진노하시는때가마친후에될일을내가네게알게하리니이이상을정한때끝에관한일임이니라 끝에관한 이란말은이방인의끝날을의미하는것이지세상끝을말하는것이아니다. 끝에관한 과 진노하시는때 는동의어로같은기간을말한다. 하나님이이스라엘에게진노하시는기간의시작은 730BC 에앗시리안에게이스라엘이정벌되면서시작되고, 또바벨론에정벌되며, 70AD에다른나라로흩어지고, 그리고 7년대환난, 그리고예수님재림과끝난다. 진노하시는때 는하나님이이스라엘를향한계획의시간이며, 이방인의때 ( 누가복음21:24) 는이방인을향한하나님의시간이라고할수있다. 진노하시는때가마친후에 는대접심판으로, 땅에서적그리스도의힘을깨뜨리는심판이마치는때를의미한다. 일곱대접심판의첫부분의심판은적그리스도의힘을직접공격하는심판이고나머지나중의대접심판은아마겟돈전쟁의심판이다 ( 계시록 16장참고 ). 그렇기때문에교회는이모든심판전에휴거가될것이다. 우리는하나님의진노를받지않을것이다. 이세상에사는동안에는사람들에게핍박을받지만, 7 년대환난인하나님의진노는믿음의성도들에게부어지지않을것이다. 그진노는십자가에서죽으신예수님께부어졌기때문에예수님을믿고성령으로거듭난교회는그진노를받지않을것이다. 그것이주님의약속이다.

8 데살로니가전서 5:9. 하나님이우리를세우심은노하심에이르게하심이아니요오직우리주예수그리스도로말미암아구원을얻게하신것이라ㅡ알렉산더대왕과그의네장군 **8:20. 네가본바두뿔가진수양은곧메대와바사왕들이요 21. 털이많은숫염소는곧헬라왕이요두눈사이에있는큰뿔은곧그첫째왕이요 22. 이뿔이꺾이고그대신에네뿔이났은즉그나라가운데서네나라가일어나되그권세만못하리라 너무도자세하게마세도니아의알렉산더대왕에관해쓴예언이다. 알렉산더는그리스제국의 첫째왕 이다. 알렉산더의네장군은그의왕국을나눠가졌지만, 그의힘에못미치었다. ㅡ세계의지배자의무너지고일어섬 **8:23. 이네나라마지막때에패역자들이가득할즈음에한왕이일어나리니그얼굴은엄장하며궤휼에능하며 24. 그권세가강할것이나자기의힘으로말미암은것이아니며그가장차비상하게파괴를행하고자의로행하며형통하며강한자들과거룩한백성을멸하리라 25. 그가꾀를베풀어제손으로궤휼을이루고마음에스스로큰체하며또평화한때에많은무리를멸하며또스스로서서만왕의왕을대적할것이나그가사람의손을말미암지않고깨어지리라 26. 이미말한바주야에대한이상이확실하니너는그이상을간수하라이는여러날후의일임이니라 27. 이에나다니엘이혼절하여수일을앓다가일어나서왕의일을보았느니라내가그이상을인하여놀랐고그뜻을깨닫는사람도없었느니라 네나라마지막때에 의의미는알렉산더후에나뉘어진네왕국의마지막때를말한다. 한왕이일어나리니그얼굴은엄장하며궤휼에능하며 는시리아왕국의마지막때에지배자인앤티오커스에피피니를나타내지만앞으로나타날것을알리는전조로, 이예언은두가지를이루는것으로적그리스도를의미하기도한다. 그런데 만왕의왕을대적할것이나 (25 절 ), 정한때끝에 (17,19 절 ), 진노하시는때가마친후에 (19 절 ) 의표현들은앤티오커스에피피니에대한예언이라고생각하기가어렵다. 적그리스도는동양종교와마술세계의비밀을여는신비한힘이있을것이며사탄의지식과비밀을알고있을것이다. 그는불가사의한일을행해사람들을현혹시킬것이다. 사탄에게그런능력을받을것이며, 많은사람들이따라오게인도할것이다. 그는어떤일이든성공시킬것이다. 그는세계의모든문제에답을갖고나올것이지만결국엔멸망을갖고올것이다. 패역자들 은배도하는유대인들을의미한다. 이방인은아니다. Renald Showers 씨는이렇게썼다 : 작은뿔은유대인들이하나님을떠나불순종이절정에다다를때나타날것이다. 앤티오커스가왕이되기전, 그리스사람들과유대인들은그리스의우상문화를예루살렘과이스라엘로들여오기시작했다. 그들은환락에빠졌고도덕적으로부폐해져절대적인힘의신에대한믿음을저버렸다. 율법이자유를막는다고화를내는젊고부유한유대인들은자신들을세상풍토에넘겨버렸다. 그들은하나님의제사장들과여호와를섬기는경건한유대인들을조롱했다. 앤티오커스가왕이된후, 하나님의법에불순종하는몇유대인의지도자들은그리스와언약을맺었다. 그들은예루살렘에우상의연무장을만들었고, 하나님과의언약을저버렸으며, 그리스의전통을따라갔고, 자신들을이방인같이여기며, 그리스의우상신들을섬겼다. 다니엘 8:25. 그가꾀를베풀어제손으로궤휼을이루고마음에스스로큰체하며또평화한때에많은무리를멸하며또스스로서서만왕의왕을대적할것이나그가사람의손을말미암지않고깨어지리라 * 마지막때, 세계지배자가행할일들 1. 그는꾀를베풀것이다 - 그는속임수와궤휼로자신의목적을이루려고할것이다. 그는더이상

9 타락할수없을정도로타락하며믿을수없는인물이다. 2. 그는스스로큰체할것이다. - 그는자신이모든사람들보다훨씬잘났다고생각하며자신이하는일을잘하는일이라고생각할것이다. 3. 평화한때에 - 그는사람들과언약을맺어거짓평안을믿게하지만결국엔그언약을깨트릴것이다. 4. 많은무리를멸할것이다 - 많은사람들은그의속임수에넘어가며죽임을당할것이다. 5. 그는만왕의왕 ( 예수님 ) 에게대적할것이다 - 그는그리스도께도전하며싸우려할것이다. 6. 그는깨어질것이다 - 그는산채로불못에던져질것이다. 7. 사람의손을말미암지않고깨어질것이다 - 어떤사람도그를망하게못하지만오직왕주의왕이시며주중의주이신예수께서그를멸망시키실것이다. 꾀 의뜻은속임수와궤휼이다 ; 사악함이성행할것이다. 만왕의왕 은하나님 ( 예수님 ) 을잘나타내고있다. 이왕이 만왕의왕 에게대적하는것은, 이예언이미래의지배자인적그리스도에관한것임을암시하고있다. 적그리스도의끝은빨리이루어질것이다. 앤티오커스에피피니의마지막도종기와벌레가몸을먹어들어감으로빠르게끝났다. 우리는우리의지도자들이사용하는선전과방송에의해아주빠른속도로세계정부로이끌려가고있다. 세계의모든나라가한사람이리드하는세계단일정부로치닫고있다. 근래에, U.N. 의세력은우리의정치, 교육제도, 과학, 문화그리고자연환경에영향을끼치고있다. 다니엘이본이상은미래의일어날일이다. 그이상은다니엘을혼절시켰다. 그는매우놀랐다. ㅡ상고해볼교훈오늘날교회안에큰배교가일어나고있다. 많은목사들은다른복음을전하기위해회개에이르게하는예수그리스도의순복음을버렸다. 양들을인도하는참목자의길을버리고귀를간질르는삮꾼의길을가고있다. 많은사람들은죄, 지옥이란단어는듣기원치않는다. 이런교회는요한계시록 13 장의거짓선지자의제도에발맞춰모든종교가합병된단일종교로바로들어갈것이다. 참된성도로서우리의육을기분좋게해주는이들거짓목사들의메세지에절대로넘어가지말아야할것이다. 디모데후서 4:2. 너는말씀을전파하라때를얻든지못얻든지항상힘쓰라범사에오래참음과가르침으로경책하며경계하며권하라 3. 때가이르리니사람이바른교훈을받지아니하며귀가가려워서자기의사욕을좇을스승을많이두고 4. 또그귀를진리에서돌이켜허탄한이야기를좇으리라 5. 그러나너는모든일에근신하여고난을받으며전도인의일을하며네직무를다하라

10 APPENDIX 목록 1 - 동전에자신을신으로새겨놓은앤티오커스 위의동전에새겨진조각들은안티오커스를공식적으로신으로변화시킨것을나타내고있다. 처음동전은왕이짧은머리에머리띠 ( 왕이왕관대신에쓰는 ) 를쓰고동전의뒷면엔, 보좌에앉은수염난제우스 (Zeus) 가홀을왼손에들고, 펼친오른손은승리를보여준다.( 알렉산더대왕의동전에서조금수정해만듬 ) 왼쪽위끝에서, 왼쪽으로돌아가서, 밑의비문엔 Nikephorou( 신이환생한앤티오커스왕, 승리자 ) 라고새겼다. 오른쪽의동으로만든동전은수염난앤티오커스가월계관을쓴제우스로승리자의화관을쓰고있다. 보이지않지만뒷면엔 신이환생한앤티오커스왕 이라고새겨져있다. 이동전들은안디옥에서주조되었다. 목록 2 - 다니엘 7 장에서 12 장까지계속되는주제 다니엘 7장 다니엘 8장 다니엘9장 다니엘11장 다니엘12장 작은뿔 작은뿔 비천한사람 (8, 20-21, 24-26절 ) (9-12, 23-25절 ) 제사와예물을 제사와예물을 제사와예물을 제사와예물을 금지 (11-13절) 금지 (27절) 금지 (31절) 금지 (11절) 망하게하는죄악 미운물건을세움 미운물건을세움 미운물건을세움 (13절) (27절) (31절) (11절) 한때, 두때, 반때 2,300일 한때, 두때, 반때 한때, 두때, 반때 (1,260일, 25절 ) (14절) (1,260일,27절) (1,260일, 1,290일 1,335일, 7,11-12절 성소를정결케함 지극히거룩한자 (14절) 의기름부음 (24절) 끝 (26절) 끝 (17,19절) 끝 (25절) 끝 (40절) 끝 (4, 9, 13절 )

<BCF6BFE4B0ADB4DC322E687770>

<BCF6BFE4B0ADB4DC322E687770> 1. 주제 다니엘 2 (5-12 장) 2015년 4월 22일 a. 하나님은인간의삶에개입하셔서절대적주권과능력을 보여주심 b. 하나님의나라이스라엘이배교함으로심판을받은것이 바벨론포로생활 c. 포로기때의하나님백성의의문에용기를주시는하나님 d. 세상의위협과핍박속에서도믿음으로살아가는하나님의 사람들 e. 변화되는세상나라와영원한하나님의나라 2. 개요 a. 바벨론궁전에서의다니엘

More information

이 음녀는 물위에 앉았다고 했는데 물은 열국의 방언입니다. 기독교를 방해하고 대적하는 문 화세력이 열국을 지배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음행으로 진노의 포도주를 먹이는 바벨론, 음녀인 것입니다. 다섯 번째 원수는 짐승의 표를 오른손이나 이마에 받은 사람들 즉,

이 음녀는 물위에 앉았다고 했는데 물은 열국의 방언입니다. 기독교를 방해하고 대적하는 문 화세력이 열국을 지배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음행으로 진노의 포도주를 먹이는 바벨론, 음녀인 것입니다. 다섯 번째 원수는 짐승의 표를 오른손이나 이마에 받은 사람들 즉, 음녀가 앉은 붉은 빛 짐승 요한계시록 17:7-18 천사가 가로되 왜 기이히 여기느냐 내가 여자와 그의 탄바 일곱 머리와 열 뿔 가진 짐승의 비밀을 네게 이르리라. 네가 본 짐승은 전에 있었다가 시방 없으나 장차 무저갱으로부터 올라 와 멸망으로 들어갈 자니 땅에 거하는 자들로서 창세 이후로 생명책에 녹명되지 못한 자들이 이전에 있었다가 시방 없으나 장차 나올

More information

할렐루야10월호.ps, page 1-12 @ Normalize ( 할 437호 )

할렐루야10월호.ps, page 1-12 @ Normalize ( 할 437호 ) www.hcc.or.kr news@hcc.or.kr Hallelujah News PHOTO NEWS 새벽 이슬 같은 주의 청년들이 주께 나오는도다. 제437호 2007년 10월 7일 (주일) 화요청년찬양부흥회 날짜: 10월 16일, 11월 6일, 11월 20일 12월 4일, 12월 18일 (매달 1 3주 화요일) 장소: 할렐루야교회

More information

*표지-결혼과가정 2012.10.23 3:59 PM 페이지1 태산아이인쇄그룹(국) 2261-2488 2540DPI 175LPI James W. Knox 시리즈 성령의 열매 James W. Knox 지음 김영균 옮김 도서출판 킹제임스 신국판 352쪽 값 12,000원 성경적 종말론 James W. Knox 지음 김영균 옮김 도서출판 킹제임스 신국판 220쪽 값

More information

내지-교회에관한교리

내지-교회에관한교리 내지-교회에관한교리 2011.10.27 7:34 PM 페이지429 100 2400DPI 175LPI C M Y K 제 31 거룩한 여인 32 다시 태어났습니까? 33 교회에 관한 교리 목 저자 면수 가격 James W. Knox 60 1000 H.E.M. 32 1000 James W. Knox 432 15000 가격이 1000원인 도서는 사육판 사이즈이며 무료로

More information

쌍백합23호3

쌍백합23호3 4 5 6 7 여행 스테인드글라스 을 노래했던 하느님의 영원한 충만성을 상징하는 불꽃이다. 작품 마르코 수사(떼제공동체) 사진 유백영 가브리엘(가톨릭 사진가회) 빛은 하나의 불꽃으로 형상화하였다. 천사들과 뽑힌 이들이 거룩하시다. 거룩하시다. 거룩하시다. 하며 세 겹의 거룩하심 가 있을 것이다. 빛이 생겨라. 유리화라는 조그만 공간에 표현된 우주적 사건인 셈이다.

More information

Gwangju Jungang Girls High School 이상야릇하게 지어져 이승이 아닌 타승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모텔에 여장을 풀고 먹 기 위해 태어났다는 이념 아래 게걸스럽게 식사를 했다. 피곤하니 빨리 자라는 선생님의 말 씀은 뒷전에 미룬 채 불을 끄고 밤늦게까지 속닥거리며 놀았다. 몇 시간 눈을 붙이는 둥 마 는 둥 다음날 이른 아침에

More information

Slide 1

Slide 1 오늘의말씀 Scripture reading 고전 15:1-11 1 Cor. 15:1-11 고전 15:1-11 1 Cor. 15:1-11 1 형제자매여러분, 내가여러분에게전한복음을일깨워드립니다. 여러분은그복음을전해받았으며, 또한그안에서있습니다. 1 Now, brothers, I want to remind you of the gospel I preached to

More information

신 28:1 네가네하나님여호와의말씀을삼가듣고내가오늘날네게명하는그모든명 령을지켜행하면네하나님여호와께서너를세계모든민족위에뛰어나게하실것이라 신 28:15 네가만일네하나님여호와의말씀을순종하지아니하여내가오늘날네게명하는그모든명령과규례를지켜행하지아니하면이모든저주가네게임하고네게미칠것

신 28:1 네가네하나님여호와의말씀을삼가듣고내가오늘날네게명하는그모든명 령을지켜행하면네하나님여호와께서너를세계모든민족위에뛰어나게하실것이라 신 28:15 네가만일네하나님여호와의말씀을순종하지아니하여내가오늘날네게명하는그모든명령과규례를지켜행하지아니하면이모든저주가네게임하고네게미칠것 5 과선교사가된포로들 교회증언 8권, 153- 교과, 66( 첫째날 7월 26일일요일 )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의이름을지닌모든기관은세상에대하여애굽에서의요셉과같고, 바벨론에서의다니엘과그의동료들같아야한다. 하나님의섭리로이사람들은참하나님에관한지식을이교국가들에게전하기위하여포로가되었다. 그들은이세상에서하나님의대표자들이될것이었다. 그들은그들과접촉하는우상숭배의민족들과타협할것이아니라,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Daniel Korean Lesson 15, 북방 왕과 남방 왕

Microsoft Word - Daniel Korean Lesson 15, 북방 왕과 남방 왕 오직지혜있는자는깨달으리라 다니엘서강해많은사람이연단을받아스스로정결케하며희게할것이나악한사람은악을행하리니악한자는아무도깨닫지못하되오직지혜있는자는깨달으리라 ( 다니엘 12:10) Lesson 15, 북방왕과남방왕 (11 장 ) 우리는이제성경예언대로북방왕과남방왕이이스라엘에영향을끼친그리스시대가전개되는것을보게된다. 이예언의정확성과장엄한흐름에놀라울뿐이다. 비평가들도이예언의정확성을인정하지만그것때문에그들은이기록은이일들이일어나고난다음에쓴것이라고주장하고있다.

More information

왕께찬양합니다-R.Vader_&_J.Rouse._Arr.C._Kirkland)

왕께찬양합니다-R.Vader_&_J.Rouse._Arr.C._Kirkland) 왕께찬양합니다 Rady Vader & Jay Ruse 곡/Camp Kirlad a ff f f (G Gely =60) l l l l 4 a ff f f 4 4 l l l l b f f f f4 4 l l l l b f f f f4 l l l l 4 a ff f f 4 z f mp b f f f f4 4 z s z f 편곡 5 a ff f f m mp s s

More information

<4F42535F323928BAF2C6F9C6AE295F746578745F32395F32395FBFB5BFF8C7D120C7CFB3AAB4D4C0C7B3AAB6F3C3B5B1B928382E30305F666978295F392E30375F6D2E687770>

<4F42535F323928BAF2C6F9C6AE295F746578745F32395F32395FBFB5BFF8C7D120C7CFB3AAB4D4C0C7B3AAB6F3C3B5B1B928382E30305F666978295F392E30375F6D2E687770> 29/29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 천국 [BIG FONT] www..tv [창세기부터~계시록까지] Ver_9.07 / 김민호 목사 지음 (Diachronic synopsis)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거룩하게 된 성도들이 유업으로 상속받는 나라가 하늘나라입니다. 하나님 께서는 어린양 예수님의 피로 우 리를 죄에서 해방하사 완전한 구 속을 이루시고 그리스도 예수님

More information

설교노트 1-18-15 묵시-19 : 계 20:11-15 : 순례하는 왕들의 전진 I. 문맥과 구조 context and structure 1. 문맥 : 3번째 와 4번째 환상의 가교 17:3 성령으로 21:10 성령으로 바벨론 멸망 어린양혼인잔치 새예루살렘 환상 17

설교노트 1-18-15 묵시-19 : 계 20:11-15 : 순례하는 왕들의 전진 I. 문맥과 구조 context and structure 1. 문맥 : 3번째 와 4번째 환상의 가교 17:3 성령으로 21:10 성령으로 바벨론 멸망 어린양혼인잔치 새예루살렘 환상 17 천년왕국설의 비교 천년왕국 복음전파 천 년 왕 국 지지자 신조 교회 영 향 장 점 단 점 후 천년설 Postmillennialism 원칙적 무천년설 그리스도의 왕권으로 하나님의 나라가 자라 완성때 그리스도의 재림 복음의 성공적 전파와 재림 이전에 모든 민족의 회개 사 45:22-25, 호 2:23 시 47,72,110 지상의 평화기 무 천년설 Amillennialism

More information

Bible panorama 1강 복음이란 무엇인가

Bible panorama 1강 복음이란 무엇인가 NKPC 20140427 Bible panorama 1 강복음이란무엇인가 하나님의아들에관하여 나라코트한인장로교회 ;A. S. Jung(a.s.jung9714@gmail.com) Naracoorte Korean Presbyterian Church http://andystudio.tistory.com 목표 1. 로마서에서서론에서사도바울이소개하는복음을이해하기 2.

More information

ÁÖº¸15.7.26

ÁÖº¸15.7.26 4 생명순활동상황 생명순(구역예배)활동상황 분당판 21권 30호 2015년 7월 26일 생명순 보고는 토요일 오전까지 마쳐주십시오. 보고자 : 김연호 목사 010-9251-5245 보고 : 각 교구 조장님께서 교구 사역자에게 보고해 주세요. 분당판 21권 30호 2015년 7월 26일 생명순(구역예배)활동상황 전도실적은 전도 한 분이 소속한 교구의 생명순에

More information

5:1-5:21 하나님의사랑으로구원받는다 구조상아래와같이연결을하여읽는것이도움이됩니다. *3:21-3:31 와 5:1-5:11 과 6-8 장들은각개인의구원에관한원리 *4:1-4:25 과 5:12-21 과 9-11 장들은인류전체에대한구원의원리 5:1-5:11. 우리각사람이

5:1-5:21 하나님의사랑으로구원받는다 구조상아래와같이연결을하여읽는것이도움이됩니다. *3:21-3:31 와 5:1-5:11 과 6-8 장들은각개인의구원에관한원리 *4:1-4:25 과 5:12-21 과 9-11 장들은인류전체에대한구원의원리 5:1-5:11. 우리각사람이 5:1-5:21 하나님의사랑으로구원받는다 구조상아래와같이연결을하여읽는것이도움이됩니다. *3:21-3:31 와 5:1-5:11 과 6-8 장들은각개인의구원에관한원리 *4:1-4:25 과 5:12-21 과 9-11 장들은인류전체에대한구원의원리 5:1-5:11. 우리각사람이하나님의사랑으로구원을받음 5:1. 그러므로우리가믿음으로의롭다하심을받았으니 우리주예수그리스도로말미암아하나님과화평을누리자

More information

º´¹«Ã»Ã¥-»ç³ªÀÌ·Î

º´¹«Ã»Ã¥-»ç³ªÀÌ·Î 솔직히 입대하기 전까지만 해도 왜 그렇게까지 군대를 가려고하냐, 미친 것 아니냐는 소리도 많이 들었다. 하지만 나는 지금 그 때의 선택을 후회하지 않는다. 내가 선택한 길이기에 후회는 없다. 그런 말을 하던 사람들조차 지금의 내 모습을 보고 엄지 손가락을 치켜세운다. 군대는 하루하루를 소종하게 생각 할 수 있게 만들어 주었고, 점점 변해가는 내 모습을 보며

More information

통계내지-수정.indd

통계내지-수정.indd 안전한 나날을 그리다 안전한 나날을 그리다 01 16 22 28 32 36 40 44 50 54 58 02 62 68 90 94 72 98 76 80 102 84 03 04 106 142 110 114 118 122 126 130 134 148 154 160 166 170 174 138 05 178 182 186 190 194 200 204 208 212

More information

THOMAS NELSON PUBLISHERS Nashville 그리스도의복음과진리를전하는전도출판사 경기도고양시일산구일산 4 동 전화 : (031) , 팩스 : (031) Evangelical Publication I

THOMAS NELSON PUBLISHERS Nashville 그리스도의복음과진리를전하는전도출판사 경기도고양시일산구일산 4 동 전화 : (031) , 팩스 : (031) Evangelical Publication I 윌리암맥도날드 신자성경주석 선지서 (2) 그리스도의복음과진리를전하는전도출판사 THOMAS NELSON PUBLISHERS Nashville 그리스도의복음과진리를전하는전도출판사 411-828 경기도고양시일산구일산 4 동 1233-4 전화 : (031) 9142732, 팩스 : (031) 9174520 Evangelical Publication Inc. 1233-4,

More information

조사 심판: 미래를 위한 당신의 희망! Print

조사 심판: 미래를 위한 당신의 희망! Print 조사 심판: 미래를 위한 당신의 희망! 성스러운 성경은 위로의 약속과 엄숙한 경고로 끝을 맺는다: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내가 줄 보상이 내게 있어 각 사람에게 그의 행위에 따라 주리라. (요한계 시록 22:12, 킹제임스 흠정역 1 ) 거의 2,000년 동안 모든 곳에 있는 크리스챤들은 곧 오신다는 구주의 재 림의 약속을 고수해왔습니다. 셀 수 없는 순교자들이

More information

8

8 사울처럼 이렇게 살지 마세요! 제 1부 사무엘상 15:20-30 우리가 하나님께서 원하시지 않는 방향으로 가기로 고집하면,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그곳으로 가는 것을 억지로 막으시지 않으십니다. 이것이 우리가 사무엘상 8장에서 볼 수 있는 사실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은혜로 우리가 가야할 방향을 말씀해 주십니다. 그러나 우리가 그 방향의 반대방향으로 가기로 고집하면

More information

THOMAS NELSON PUBLISHERS Nashville 그리스도의복음과진리를전하는전도출판사 경기도고양시일산구일산 4 동 전화 : (031) , 팩스 : (031) Evangelical Publication

THOMAS NELSON PUBLISHERS Nashville 그리스도의복음과진리를전하는전도출판사 경기도고양시일산구일산 4 동 전화 : (031) , 팩스 : (031) Evangelical Publication 윌리암맥도날드 신자성경주석 선지서 (1) 그리스도의복음과진리를전하는전도출판사 THOMAS NELSON PUBLISHERS Nashville 그리스도의복음과진리를전하는전도출판사 411-828 경기도고양시일산구일산 4 동 1233-4 전화 : (031) 914 2732, 팩스 : (031) 917 4520 Evangelical Publication Inc. 1233-4,

More information

제 1 과 제자로 부르시니 1. 주님을 따라오라는 말씀에 무엇인가를 버려두고 즉시 순종하였다. 그들이 버린 것은 배와 그물이었는 데, 그것은 곧 생업을 포기한 것이다. 2.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려고. 전도나 선교를 의미한다. 1. 따르다 는 제자도의 핵심 동사이

제 1 과 제자로 부르시니 1. 주님을 따라오라는 말씀에 무엇인가를 버려두고 즉시 순종하였다. 그들이 버린 것은 배와 그물이었는 데, 그것은 곧 생업을 포기한 것이다. 2.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려고. 전도나 선교를 의미한다. 1. 따르다 는 제자도의 핵심 동사이 이야기식 소그룹 성경공부 4163087(Leader Guide) 마가복음 : 마가가 전한 예수 제 1 과 제자로 부르시니 1. 주님을 따라오라는 말씀에 무엇인가를 버려두고 즉시 순종하였다. 그들이 버린 것은 배와 그물이었는 데, 그것은 곧 생업을 포기한 것이다. 2.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려고. 전도나 선교를 의미한다. 1. 따르다 는 제자도의 핵심 동사이다.

More information

178È£pdf

178È£pdf 스승님이 스승님이 스승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씀하시기를 말씀하시기를 알라는 위대하다! 위대하다! 알라는 알라는 위대하다! 특집 특집 기사 특집 기사 세계 세계 평화와 행복한 새해 경축 세계 평화와 평화와 행복한 행복한 새해 새해 경축 경축 특별 보도 특별 특별 보도 스승님과의 선이-축복의 선이-축복의 도가니! 도가니! 스승님과의 스승님과의 선이-축복의 도가니!

More information

이사야 56장 - 하나님의 집에 합당한 자

이사야 56장 - 하나님의 집에 합당한 자 이사야 56장 - 하나님의 집에 합 당한 자 최대광 목사 소개글 Mahershalalhashbaz (Isaiah 8:1) 마헬살랄하스바스 (이사야 8:1) 스룹바벨선교회 "Zerubbabel mission" 재림 예수 소개하는 엘리야 말라기 4:5 보라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전에 내가 선지 엘리야를 보내리니 학개 2:23 나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스알디엘의

More information

두 천사의 기별을 체험하지 못하였다. 사단은 그것을 알고 그의 악한 눈 을 그들에게 돌려 저들을 넘어뜨리려 하였다. 이 기별들을 이해하고 받아들인 자들은 사단의 수많은 미혹에 빠지는 일이 없을 것이다. - 초기, 256. 어떤 사람들은 말하기를, 이 세대를 일컬어 겁이

두 천사의 기별을 체험하지 못하였다. 사단은 그것을 알고 그의 악한 눈 을 그들에게 돌려 저들을 넘어뜨리려 하였다. 이 기별들을 이해하고 받아들인 자들은 사단의 수많은 미혹에 빠지는 일이 없을 것이다. - 초기, 256. 어떤 사람들은 말하기를, 이 세대를 일컬어 겁이 경건한 두려움을 경험하라 제3장 또 보니 다른 천사가 공중에 날아가는데 땅에 거하는 자들 곧 여러 나 라와 족속과 방언과 백성에게 전할 영원한 복음을 가졌더라 그가 큰 음 성으로 가로되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그에게 영광을 돌리라 이는 그의 심 판하실 시간이 이르렀음이니 하늘과 땅과 바다와 물들의 근원을 만드신 이를 경배하라 하더라 계 14:6, 7. 경건한 두려움이

More information

<B8B6C1F6B8B720C0FBB1D7B8AEBDBAB5B52E687770>

<B8B6C1F6B8B720C0FBB1D7B8AEBDBAB5B52E687770> 마지막적그리스도 - 1 - - 2 - 이강은목사님께서는 다시예언하여야하리라 에이어서 마지막적그리스도 라는제목의책을 102 차성산수도원사명자성회에맞추어펴내셨습니다. 금번에목사님께서내놓으신 마지막적그리스도 는지난날수도원에서선포된말씀을깊이연구하시고기도하심으로정리하신것입니다. 이는한두번묵상으로된것이아니고, 겸손한심령으로믿음의반석위에하나하나벽돌을쌓은결과입니다. 오래지않아적그리스도는성경예언의말씀과같이역사상등장할것입니다.

More information

성경개요 24 예레미야서개요 NYPPC 예레미야선지자는눈물의선지자이다. 그는예루살렘의멸망을예언하면서동족들로부터많은 핍박을받는다. 예레미야는하나님을향하여울고, 백성들을위하여운다. 하나님의말씀을 듣기를거부하는유다인의마음은오늘도많은사람들의태도에서깨닫게된다. I. 명칭본서의제

성경개요 24 예레미야서개요 NYPPC 예레미야선지자는눈물의선지자이다. 그는예루살렘의멸망을예언하면서동족들로부터많은 핍박을받는다. 예레미야는하나님을향하여울고, 백성들을위하여운다. 하나님의말씀을 듣기를거부하는유다인의마음은오늘도많은사람들의태도에서깨닫게된다. I. 명칭본서의제 예레미야선지자는눈물의선지자이다. 그는예루살렘의멸망을예언하면서동족들로부터많은 핍박을받는다. 예레미야는하나님을향하여울고, 백성들을위하여운다. 하나님의말씀을 듣기를거부하는유다인의마음은오늘도많은사람들의태도에서깨닫게된다. I. 명칭본서의제목은선지자예레미야의이름을그대로따온것으로비롯된다. 구약의선지서들의이름을따라서책이름을붙이는것과같다. 이름의뜻은여호와께서높이신다혹은여호와께서던지신다로도해석될수있다.

More information

<B4D9B4CFBFA4BCAD2DC0FCC3BC2E687770>

<B4D9B4CFBFA4BCAD2DC0FCC3BC2E687770> 제7과 세계 역사와 불법의 비밀 연구할 성경 말씀 : 다니엘 7장 (다니엘서 7장을 먼저 읽어주세요) 주제 요약 다니엘서 2장에 느부갓네살 왕의 꿈을 통하여 세계의 역사를 미리 전개해 보 여 주셨던 하나님께서 다시금 7장에는 다니엘에게 꿈의 계시를 통하여 세계 역 사를 전개해 보여 주셨다. 2장과 다른 점은 2장에서는 나라들의 속성을 금속을 통하여 나타내셨으나

More information

What is the judgement like

What is the judgement like 영어로복음전하기제 73 강 "The Image of Christ" By Revd. Billy Graham 태초에말씀이계셨고, 그말씀은하나님과함께계셨느니라. 고성경은말합니다. 시간이시작되기전에, 그분은존재하셨습니다. 그분은말씀하셨습니다, 아브라함이있기전에내가있느니라. 나는영원한존재안에있느니라. 그분은서서말씀하셨습니다, 나는하나님이니라 그러했습니까? 그분은그분이주장하셨던바로그어떤분이셨습니까?

More information

2017 Summer.Vol. 07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소식지 제4산업혁명시대 핵심인프라 공간정보 그 미래를 KAIA가 함께 합니다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은 국토공간정보의 효율적, 체계적 생산 및 가공과 다양한 국토공간정보의 활용 융합 서비스 기술 구현을 통해 국민 편의와 산업발전 향상을 도모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4산업혁명시대 핵심인프라 공간정보 그

More information

2 Verse 2C E 전능 하신나의주하나님은?? j r j 2 0 r. fij fi j R = E2G 능치 Fm9 Cm M9 2C 못하실일전혀없네우리?? r. o R

2 Verse 2C E 전능 하신나의주하나님은?? j r j 2 0 r. fij fi j R = E2G 능치 Fm9 Cm M9 2C 못하실일전혀없네우리?? r. o R 전능하신나의주하나님 (Full Score) 편곡차유진 Vocal Intro E Cm Fm Piano?.. j > Strings.. 6 KeyBoard j j Horn? Bass() X 2 0 2 0 3 2 0 2 2 1 rums o o fi j j R R 2 Verse 2C E 전능 하신나의주하나님은?? j r j 2 0 r. fij fi j R = E2G

More information

바울성서아카데미 예수님을믿는믿음 롬 03:22 예수그리스도를믿는믿음 예수그리스도를믿는믿음은무엇을믿는것인가에대해공부를하십시다. 로마서 3 : 22 곧예수그리스도를믿음으로말미암아모든믿는자에게 미치는하나님의의니차별이없느니라이구절에서예수그

바울성서아카데미 예수님을믿는믿음   롬 03:22 예수그리스도를믿는믿음 예수그리스도를믿는믿음은무엇을믿는것인가에대해공부를하십시다. 로마서 3 : 22 곧예수그리스도를믿음으로말미암아모든믿는자에게 미치는하나님의의니차별이없느니라이구절에서예수그 예수그리스도를믿는믿음 예수그리스도를믿는믿음은무엇을믿는것인가에대해공부를하십시다. 로마서 3 : 22 곧예수그리스도를믿음으로말미암아모든믿는자에게 미치는하나님의의니차별이없느니라이구절에서예수그리스도를믿는다는말은무엇입니까? 또요한사도는요한복음 3 : 16 하나님이세상을이처럼사랑하사독생자를주셨으니이는저를믿는자마다멸망치않고영생을얻게하려하심이니라요한복음 3 : 18 저를믿는자는심판을받지아니하는것이요믿지아니하는자는하나님의독생자의이름을믿지아니하므로벌써심판을받은것이니라

More information

2007년 6월 고2 모의고사 국어,언어 문제.hwp

2007년 6월 고2 모의고사 국어,언어 문제.hwp 2007학년도 6월고2 전국연합학력평가문제지고 2 언어영역 언어영역 1 번부터 5 번까지는듣고답하는문제입니다. 방송을잘듣고 답을하기바랍니다. 듣는내용은한번만방송됩니다. 이제듣기문제는다끝났습니다. 6 번부터는문제지의지시 에따라답을하기바랍니다 1 언어영역고 2 2 고 2 언어영역 3 언어영역고 2 4 고 2 언어영역 5 언어영역고 2 6 고 2 언어영역 연탄천사

More information

With_1.pdf

With_1.pdf 20 10 spring Contents 4 COVER STORY 6 8 11 14 16 18 20 22 23 24 26 28 30 32 16 28 20-11 042-622-9991 www.jungbu.or.kr 30 49 34 37 38 40 42 44 46 48 51 52 54 Culture 58 60 62 63 4 w i t h w i t h 5 6 w

More information

11+38호-본문

11+38호-본문 적그리스도란무엇인가? What Can We Know About The Antichrist? 신앙성장시리즈 38 적그리스도란무엇인가? What Can We Know About The Antichrist? 신앙성장시리즈 38 적그리스도란무엇인가? What Can We Know About The Antichrist? c 2003, 2004 RBC Ministries,

More information

New Believer 고린도후서 5:17 새신자양육교재 갈보리채플극동선교회 The Word For Today Korea

New Believer 고린도후서 5:17 새신자양육교재 갈보리채플극동선교회 The Word For Today Korea New Believer 고린도후서 5:17 새신자양육교재 갈보리채플극동선교회 The Word For Today Korea TWFTK(The Word For Today Korea) 는성경은하나님의온전한계시의기록이라고믿고, 성경의말씀을온세상에가르치도록훈련하는기관입니다. A New Creation Copyright c 2000 by Calvary Chapel Costa

More information

창세기와 요한계시록

창세기와 요한계시록 창세기와 요한계시록 창세기는 요한계시록을 지향( 指 向 )한다. 그러므로 창세기는 요한계시록의 관점에서 해석( 解 釋 )하는 것이 옳다. 또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보니 (계 4:10) 이십사 장로들이 보좌에 앉으신 이 앞에 엎드려 세세토록 살 아 계시는 이에게 경배하고 자기의 관을 보좌 앞에 드리며 이르되 (계 4:11) 우리 주 하나님이여 영광 과 존귀와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Zechariah Korean Lesson 2 R1, 척량줄을 잡은 사람

Microsoft Word - Zechariah Korean Lesson 2 R1, 척량줄을 잡은 사람 눈을 뜨는 이스라엘 스가랴 강해 이상으로 보는 이스라엘의 미래 스가랴12:10.내가 다윗의 집과 예루살렘 거민에게 은총과 간구하는 심령을 부어 주리니 그들이 그 찌른 바 그를 바라보고 그를 위하여 애통하기를 독자를 위하여 애통하듯 하며 그를 위하여 통곡하기를 장자를 위하여 통곡하듯 하리로다 Lesson 2, 척량줄을 잡은 사람 (2장) 앞으로 우리가 볼 스가랴의

More information

교회론 / 종말론

교회론 / 종말론 2018 가을주일오후성경공부 종. 말. 론 일반적종말론 개인적종말론 개인적종말론 사람은죽으면어떻게되는가? 일반적종말론 세상은앞으로어떻게되는가? 휴거 영원 ( 새하늘새땅 ) 종말론 대환란 적그리스도 짐승의표 다니엘 9 장마태복음 24-25 장누가복음 21 장데살로니가후서 2 장요한계시록 6-20 장 천년왕국 재림 과거주의 미래주의 역사주의 관념주의 현재 공중재림

More information

2019달력-대(판형키워)

2019달력-대(판형키워) 조국개황 72 주년 2019 4352 오직나에게덕이있어야항상향기롭다 興聖爲伍 성인과짝이되고성인의대열에들어가야한다. 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2 23 24 30 35 26 27 28 29 2019 1January 2 24 25 26 27 28 3 4 5 6 7 8 9 10 11 12 13

More information

어린이 비만예방 동화 연극놀이 글 김은재 그림 이 석

어린이 비만예방 동화 연극놀이 글 김은재 그림 이 석 캥거루는 껑충껑충 뛰지를 못하고, 여우는 신경질이 많아졌어요. 동물 친구들이 모두 모두 이상해졌어요. 대체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멧돼지네 가게와 무슨 관계가 있는 걸까요? 염소 의사 선생님은 상수리나무 숲으로 가면 병을 고칠 수 있다고 했답니다. 상수리나무 숲에는 어떤 비법이 숨겨져 있는 지 우리 함께 숲으로 가볼까요? 이 동화책은 보건복지부의 국민건강증진기금으로

More information

Korean: Holiness Required for Heaven

Korean: Holiness Required for Heaven 거룩함은 천국의 필수 조건이다 - by Adelaida De Carrillo www.divinerevelations.info/korean 아델라이다 드 카릴로 볼리비아에 사는 자매인, 아델라이다는 예수님께서 천국과 지옥으로 데려 가셨습니다. 그녀에게 주님이 보여 주신 것은 하나님 나라에 들어 가기 위해 거룩함이 요구되며, 어떤 죄가 교회 다니는 사람들을 지옥으로

More information

다니엘35강

다니엘35강 다니엘 35 강 20 절부터 보겠습니다. [내가 말하고 기도하고 나의 죄와 내 백성 이스라엘의 죄를 자백하며 내 하나님의 거룩한 산을 위하여 주 나의 하나님 앞에 내 간구를 드리고 있을 때 곧 내가 기도로 말하고 있을때 내가 처음에 환상에서 보았던 그 사람 가브리엘이 빨리 날아와서 저녁 예물을 드릴 즈음에 나에게 이르니라. 그가 내게 알려 주며 나와 함께 말하였는데

More information

<4D F736F F D BEE0BCD3C0C720C0DAB3E0B0A120C7CFB3AAB4D4C0C720C0DAB3E05FB7D220392E30317E31335F>

<4D F736F F D BEE0BCD3C0C720C0DAB3E0B0A120C7CFB3AAB4D4C0C720C0DAB3E05FB7D220392E30317E31335F> 약속의자녀가하나님의자녀 [ 롬 9:01~13] [ 스타우로스 ] [ 롬 9:01~13] [1~2] 내가그리스도안에서진리를말하고거짓을말하지않나니, 이는나에게큰근심이있는것과고통이버려지지않는것을성령안에서나의양심과더불어나에게증거하는것이다. [3] 왜냐하면나의형제된삶과육체를따르는친족대신에나자신이그리스도로부터저주가있기를소원하고있노라. [4] 저희는이스라엘사람들이니, 아들의명분과영광과언약의삶과율법의명분과예와약속된삶이저의삶이요,

More information

오랫동안모든죄가운데빠져 성찬경 a ff 4 4 l l k k k k k k k k k k k k a ff 4 l l 오랫동안모든죄가운데빠져 k k k k k k k k k k k k b f f 4 b f f 4 오랫동안모든죄가운데빠져 l l l l l l l l a f

오랫동안모든죄가운데빠져 성찬경 a ff 4 4 l l k k k k k k k k k k k k a ff 4 l l 오랫동안모든죄가운데빠져 k k k k k k k k k k k k b f f 4 b f f 4 오랫동안모든죄가운데빠져 l l l l l l l l a f 오랫동안모든죄가운데빠져 성찬경 a ff 4 4 l l a ff 4 l l 오랫동안모든죄가운데빠져 b f f 4 b f f 4 오랫동안모든죄가운데빠져 l l l l l l l l a ff 4 4 G =72 m e f 5 b f f 4 4 a ff l 더럽기가한량없던우리들 a ff l 더럽기가한량없던우리들 b f f l l 아무공로없이 b f f l l a ff

More information

9-26 with art Korean DPA.hwp

9-26 with art Korean DPA.hwp 40 획기적 시대들과 경륜들, 신의 계획의 진전을 표시 -하나님의 계획은 고정되고 체계적 -세계 역사의 3 대 획기적 시대들 -그 대 획기적 시대들의 특이한 면모들 - 땅은 영원히 지속 된다 - 장차 오는 세상, 새 하늘과 새 땅 -이 대 획기적 시대들의 분할 -하나님의 계획의 중요한 면모들이 이렇게 드러남 -알아낸 순서는 조화를 드러냄 -진리의 말씀을 옳게

More information

????-0910

????-0910 2014 10. 20(월) 내년까지 73일 요한계시록 18장 9-24절 9 그와 함께 음행하고 사치하던 땅의 왕들이 그가 불 타는 연기를 보고 위하여 울고 가슴을 치며 10 그의 고통을 무서워하여 멀리 서서 이르되 화 있 도다 화 있도다 큰 성, 견고한 성 바벨론이여 한 시간에 네 심판이 이르렀다 하리로다 11 땅의 상인들이 그를 위하여 울고 애통하는 것은

More information

다니엘 교사용

다니엘 교사용 다니엘서성경공부 --------------------------------------------- 1:1~21 1 장의역사적배경 다니엘 1 장 주전 609년에앗수르-이집트군대와바벨론-메데연합군사이에유프라테스강건너하란에서 이있었다. 이전쟁으로앗수르는패하여사라지고이집트군대가갈그미스에진치게된다. 이대전을치르기위해서팔레스틴의해안선을따라서북진하는애굽왕바로느고의군대를유대의요시야왕이므깃도에서막다가전사하고

More information

<3032BFF9C8A35FBABBB9AE5FC7A5C1F6C7D5C4A32E696E6464>

<3032BFF9C8A35FBABBB9AE5FC7A5C1F6C7D5C4A32E696E6464> 하나님의 사람을 위한 생활 문화 매거진 235 Cover Story ISSN 2005-2820!!2 3! 3 201002 002 !!4 5! 201002 !!6 44 7! 201002 !!8 February 2010 VOLUME 35 Publisher Editor-in-Chief Editor Planning & Advertising Advertising Design

More information

ii). ( 1:35) ( 3:16-17) 1:35 천사가대답하여이르되성령이네게임하시고지극히높으신이의능력이너를덮으시리니이러므로나실바거룩한이는하나님의아들이라일컬어지리라예수님의탄생에관한이야기삼위하나님의등장 3: 예수께서세례를받으시고곧물에서올라오실새하늘이열리고

ii). ( 1:35) ( 3:16-17) 1:35 천사가대답하여이르되성령이네게임하시고지극히높으신이의능력이너를덮으시리니이러므로나실바거룩한이는하나님의아들이라일컬어지리라예수님의탄생에관한이야기삼위하나님의등장 3: 예수께서세례를받으시고곧물에서올라오실새하늘이열리고 7 : (1) A. : B. :.. Knowability. * -- :,. C. 1) --Trinity--. 2)3 -- 3,,, 3) - 3. -. 4) -- ( 2 ) : Properties 2000 2 pro - (2) : i). 1:26-- ( ); 26 하나님이이르시되우리의형상을따라우리의모양대로우리가사람을만들고그들로바다의물고기와하늘의새와가축과온땅과땅에기는모든것을다스리게하자하시고

More information

새국어생활제 14 권제 4 호 (2004 년겨울 )

새국어생활제 14 권제 4 호 (2004 년겨울 ) 새국어생활제 14 권제 4 호 (2004 년겨울 ) 네티즌들이궁금해하는어원몇가지 (3) 115 새국어생활제 14 권제 4 호 (2004 년겨울 ) 네티즌들이궁금해하는어원몇가지 (3) 117 새국어생활제 14 권제 4 호 (2004 년겨울 ) 네티즌들이궁금해하는어원몇가지 (3) 119 새국어생활제 14 권제 4 호 (2004 년겨울 ) 네티즌들이궁금해하는어원몇가지

More information

????0304

????0304 3 MARCH 주일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1 수 8-10 수 11-15 수 16-18 수 19-21 수 22-24 삿 1-3 삿 4-6 삿 7-9 삿 10-14 삿 15-17 사 18-20 삿

More information

We are thankful to the Lord for the opportunity to produce this material for the sake of the Kingdom. He makes all things possible. Thanks to those wh

We are thankful to the Lord for the opportunity to produce this material for the sake of the Kingdom. He makes all things possible. Thanks to those wh WORLD VIDEO BIBLE SCHOOL JOHN MOORE 著 BCC 譯 We are thankful to the Lord for the opportunity to produce this material for the sake of the Kingdom. He makes all things possible. Thanks to those who financially

More information

741034.hwp

741034.hwp iv v vi vii viii ix x xi 61 62 63 64 에 피 소 드 2 시도 임금은 곧 신하들을 불러모아 나라 일을 맡기고 이집트로 갔습니다. 하 산을 만난 임금은 그 동안 있었던 일을 말했어요. 원하시는 대로 일곱 번째 다이아몬드 아가씨를

More information

4) 하나님은함께걸으신분-동행하신분 ( 신 1:33) 이러한사랑은하나님의인도하심을통하여우리에게보여준다. 특히 1:33에보면하나님은우리의삶의전과정을인도하시고 동행하신분 ( 홀렉, 분사형, 걸으신분 ) 으로묘사하고있다. 우리의모든역사를주장하시고우리의갈길, 할일, 그리고구름

4) 하나님은함께걸으신분-동행하신분 ( 신 1:33) 이러한사랑은하나님의인도하심을통하여우리에게보여준다. 특히 1:33에보면하나님은우리의삶의전과정을인도하시고 동행하신분 ( 홀렉, 분사형, 걸으신분 ) 으로묘사하고있다. 우리의모든역사를주장하시고우리의갈길, 할일, 그리고구름 4 주차 1 차시 : 오경신학 - 신명기 1. 오경신학은무엇인가? 하나님에대해서말씀하신다. 창세기출애굽기레위기민수기신명기 창조주하나님구원자하나님거룩하신하나님인도하시는하나님신실하신하나님 1:1 ( 태초에하나님이천지를창조...) 6:6-7 ( 너희를구속하여너희로내백성 ) 19:2( 너희는거룩하라.. 내가거룩함..) 15:41 (.. 애굽땅에서인도하여낸여호와...)

More information

첫째날(일) 9월 30일 하늘에 전쟁이 있으니 미가엘과 그의 사자들이 용과 더불어 싸울새 용과 그의 사자들 도 싸우나 (계 12:7). 사람들은 역사적으로 경쟁 세력 사이의 다툼, 전쟁, 갈등 속에서 인류가 존재 해 왔다고 인식한다. 그러나 그 투쟁이 무엇이며, 누가

첫째날(일) 9월 30일 하늘에 전쟁이 있으니 미가엘과 그의 사자들이 용과 더불어 싸울새 용과 그의 사자들 도 싸우나 (계 12:7). 사람들은 역사적으로 경쟁 세력 사이의 다툼, 전쟁, 갈등 속에서 인류가 존재 해 왔다고 인식한다. 그러나 그 투쟁이 무엇이며, 누가 Lesson 대쟁투 : 기초 안교 활동반과 교과 토의 10월 6일 안식일 일몰:오후 6시 8분 학습 목표 ➊ 깨닫기 : 하나님과 사탄 사이에 벌어지는 대쟁투의 사건들과 그것이 그리스도인 삶 과 신앙에 영향을 미치는 방식에 대하여 요약한다. ➋ 느끼기 : 대쟁투에 있어서 개인적 선택의 중요성을 느낀다. ➌ 행하기 : 그리스도의 대속을 자신의 것으로 받아들이고

More information

3. 이스라엘 백성들은 고통스러운 상황에서 어떻게 반응하나요?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사람들에게 어떻게 응답하시나요? 이스라엘 백성의 반응 하나님의 반응 2절 ( 원망 ) 함. 8절 ( 음식 )을 약속하심 3절 ( 사람 )에게 따짐. 9절 불평하는 자들을 오히려

3. 이스라엘 백성들은 고통스러운 상황에서 어떻게 반응하나요?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사람들에게 어떻게 응답하시나요? 이스라엘 백성의 반응 하나님의 반응 2절 ( 원망 ) 함. 8절 ( 음식 )을 약속하심 3절 ( 사람 )에게 따짐. 9절 불평하는 자들을 오히려 GQS01 성경본문- 출애굽기16:1-12 생명의 떡이신 예수님 훈련내용- 항상 나를 사랑하시는 하나님께 나아가도록 한다. Main Idea - 하나님의 생명의 떡으로 예수님을 주셨다. 마음열기 - 아! 듣기 싫어! 다른 사람이 불평불만을 늘어놓는 것을 듣다가 짜증이 났던 적이 있나요? 그 때 내 기분이 어땠나요? 다음 그림 중에 불평불만을 들을 때 내 모습은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Origin of Evil Korean Lesson 1, 1부 - 치명상

Microsoft Word - Origin of Evil Korean Lesson 1, 1부 - 치명상 악의 시초와 거짓 종교의 퍼짐 악의 시초 (The origin of evil) Lesson 1, 1부 - 치명상 (창세기3:1-13) **창세기3:1.여호와 하나님의 지으신 들짐승 중에 뱀이 가장 간교하더라 뱀이 여자에게 물어 가로되 하나님이 참으로 너희더러 동산 모든 나무의 실과를 먹지 말라 하시더냐 2.여자가 뱀에게 말하되 동산 나무의 실과를 우리가 먹을

More information

Bible panorama 3강 복음이란 무엇인가

Bible panorama  3강 복음이란 무엇인가 NKPC 20140511 선악과에나타난언약, 타락의본질그리고타락한세상과온인류를위한그리스도 나라코트한인장로교회 ;A. S. Jung(a.s.jung9714@gmail.com) Naracoorte Korean Presbyterian Church blog.daum.net/adelnet 3 강목표 1. 하나님께서는왜선악과를두셨는가? 2. 타락은무엇인가? 3. 타락의결과는무엇인가?

More information

cwma-hkc120415.hwp

cwma-hkc120415.hwp 제목: 하늘 문을 여소서 본문: 마가복음 1:9-11 설교: 황권철 목사 날짜: 2012년 4월 15일 인생이 걸어가는 모든 길에는 다 문이 있습니다. 우리가 남의 집을 방문할 때 먼저 주인이 문을 열어 주어야 합니다. 대문을 열고 들어서면 거실의 문을 열고 친 한 손님에게는 안방 까지도 내어줍니다. 매사에 우리 인생이 살아가는 데는 길이 있고 그 길의 마지막에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Zechariah Korean Lesson 10 참목자를 거절하는 이스라엘

Microsoft Word - Zechariah Korean Lesson 10 참목자를 거절하는 이스라엘 눈을뜨는이스라엘 스가랴강해이상으로보는이스라엘의미래스가랴 12:10. 내가다윗의집과예루살렘거민에게은총과간구하는심령을부어주리니그들이그찌른바그를바라보고그를위하여애통하기를독자를위하여애통하듯하며그를위하여통곡하기를장자를위하여통곡하듯하리로다 Lesson 10. ㅡ참목자를거절하는이스라엘 (11장) **11:1. 레바논아네문을열고불이네백향목을사르게하라 2. 너잣나무야곡할찌어다백향목이넘어졌고아름다운나무가훼멸되었도다바산의상수리나무여곡할찌어다무성한삼림이엎드러졌도다

More information

2 국도복음 설교특집

2 국도복음 설교특집 1 국도복음 설교특집 전능하신 하나님 교회 출판 2 국도복음 설교특집 목 차 1 목 차 1 예수님이 재림하신다는 예언은 어떻게 응한 것인가?...1 2 하나님의 두 번째 도성육신은 여성일 수 없는가?...12 3 주님이 재림하실 때 이름이 또 예수로 불리겠는가?...27 4 형상이 바뀌어 거룩한 몸이 된다는 것은 어떻게 달하는가?...42 5 주님이 돌아오시면

More information

이방인에 대한 성경예언

이방인에 대한 성경예언 이방인에대한성경예언 이기만 소개글 성경속에말하는이방인이란이스라엘을제외한전세계모든인류를말하는가? 아니면성경속에서말하는이방인은과연누구인가에대한해답을찾을수가있는글입니다. 목차 1 (1) 에덴동산에서갈라져서시작된네강 ( 江 ) 의이야기 4 2 (2) 이스라엘의하나님은모든이방나라도다스리고주관하신다. 6 3 (3) 느부갓네살이꿈으로본신상 ( 神像 ) 의예언 8 4 (4)

More information

<B0A5B6F3B5F0BEC6BCAD2D2E687770>

<B0A5B6F3B5F0BEC6BCAD2D2E687770> 신약 8 BELIEVER S BIBLE COMMENTARY GALATIANS, EPHESIANS, PHILIPPIANS 윌리암 맥도날드 신자 성경주석 갈라디아서, 에베소서, 빌립보서 윌리암 맥도날드 신자 성경주석 갈라디아서 에베소서, 빌립보서 정 병 은 옮김 BELIEVER S BIBLE COMMENTARY BY WILLIAM MACDONALD 그리스도의 복음과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MonthlyInsighT-2018_9월%20v1[1]

Microsoft PowerPoint - MonthlyInsighT-2018_9월%20v1[1] * 넋두리 * 저는주식을잘한다고생각합니다. 정확하게는주식감각이있다는것이맞겠죠? 예전에애널리스트가개인주식을할수있었을때수익률은엄청났었습니다 @^^@. IT 먼쓸리가 4주년이되었습니다. 2014년 9월부터시작하였으니지난달로만 4년이되었습니다. 4년간누적수익률이최선호주는 +116.0%, 차선호주는 -29.9% 입니다. 롱-숏으로계산하면 +145.9% 이니나쁘지않은숫자입니다.

More information

여호와의 영광 (The Glory of the Lord) 에스겔서 강해 이와 같이 내가 여러 나라의 눈에 내 존대함과 내 거룩함을 나타내어 나를 알게 하리니 그들이 나를 여호와인 줄 알리라 (에스겔 38:23) C, 나라들을 향한 예언들 (24-32장) Lesson 1

여호와의 영광 (The Glory of the Lord) 에스겔서 강해 이와 같이 내가 여러 나라의 눈에 내 존대함과 내 거룩함을 나타내어 나를 알게 하리니 그들이 나를 여호와인 줄 알리라 (에스겔 38:23) C, 나라들을 향한 예언들 (24-32장) Lesson 1 여호와의 영광 (The Glory of the Lord) 에스겔서 강해 이와 같이 내가 여러 나라의 눈에 내 존대함과 내 거룩함을 나타내어 나를 알게 하리니 그들이 나를 여호와인 줄 알리라 (에스겔 38:23) C, 나라들을 향한 예언들 (24-32장) Lesson 12. 애굽, 1부 (29:1-30:26) --애굽에 내려지는 심판 에스겔29:17-21절만

More information

만물의 생명의 법칙은 죽음을 통해 연결된다

만물의 생명의 법칙은 죽음을 통해 연결된다 위치전쟁 아담은 사람이 신이 될 것이라는 사탄의 거짓말에 속아 사람의 위치( 人 格 )를 이탈하여 사탄에게 패하였으나 예수 님은 죽기까지 사람의 위치를 지킴으로 사탄에게 승리하 시고 아담이 잃어버렸던 인격을 회복하였다. 사람-예수가 신-사탄을 이긴 것이다. 그러므로 복음이란 진정한 인간 승리이자 하나님의 승리를 전하는 것이다. 박성완 著 내가 그들에 대해

More information

3 4 5 6 7 8 2/25 26 27 28 2 3 3. 2 3. 2~8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15 3.28 3.29~30 1 8 15 2 9 16 3 10 17 4 11 18 5 12 19 6 13 20 7 14 21 4. 2~5 4.18

More information

ÁÖº¸15.2.15

ÁÖº¸15.2.15 4 분당판 21권 7호 2015년 2월 15일 생명순활동상황 생명순활동상황 생명순 보고는 토요일 오전까지 마쳐주십시오. 보고자 : 김연호 목사 010-9251-5245 보고 : 각 교구 조장님께서 교구 사역자에게 보고해 주세요. 분당판 21권 7호 2015년 2월 15일 생명순활동상황 전도실적은 전도 한 분이 소속한 교구의 생명순에 전도한 인원수를 추가합니다.

More information

ITFGc03ÖÁ¾š

ITFGc03ÖÁ¾š Focus Group 2006 AUTUMN Volume. 02 Focus Group 2006 AUTUMN 노랗게 물든 숲 속에 두 갈래 길이 있었습니다. 나는 두 길 모두를 가볼 수 없어 아쉬운 마음으로 그 곳에 서서 한쪽 길이 덤불 속으로 감돌아간 끝까지 한참을 그렇게 바라보았습니다. 그리고 나는 다른 쪽 길을 택했습니다. 그 길에는 풀이 더 무성하고, 사람이

More information

<32303131B3E2203031B1E220303120C7A5C1F62E717864>

<32303131B3E2203031B1E220303120C7A5C1F62E717864> 목차 5 하나님 10 죄악의 기원 15 인류의 창조와 타락 21 구속의 경륜 26 속죄의 상징들 32 애굽으로부터의 구원 38 땅에 있는 하나님의 왕국 43 하늘 성소의 모형 48 두 칸 54 성막의 뜰 59 제사장 직분 64 성소 봉사에 나타난 복음 70 그리스도의 선재성 안식일 성경교과 매일의 양식인 안식일 성경 교과는 다 른 부가적인 주석을 배제하고 오직

More information

1. 하나님만이 하실 수 있는 두 단어가 있는데, 하나는 무에서 유를 창조하다 의 바라 이고 다른 것은 죄 를 용서하다 의 살라흐 다. 창조주 하나님의 속성을 가장 잘 표현한 것은 말씀하시니 그대로 되니라. 인데, 이것은 온 세상이 그의 말씀에 절대 따른다는 것이다.

1. 하나님만이 하실 수 있는 두 단어가 있는데, 하나는 무에서 유를 창조하다 의 바라 이고 다른 것은 죄 를 용서하다 의 살라흐 다. 창조주 하나님의 속성을 가장 잘 표현한 것은 말씀하시니 그대로 되니라. 인데, 이것은 온 세상이 그의 말씀에 절대 따른다는 것이다. 이야기식 소그룹 성경공부 4162087(Leader Guide) 창세기 : 하나님께서 만드신 세상에서 하나님과 함께 살기 1. 하나님만이 하실 수 있는 두 단어가 있는데, 하나는 무에서 유를 창조하다 의 바라 이고 다른 것은 죄 를 용서하다 의 살라흐 다. 창조주 하나님의 속성을 가장 잘 표현한 것은 말씀하시니 그대로 되니라. 인데, 이것은 온 세상이 그의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Korean Feasts Lesson 5. 새 시대를 알리는 나팔소리

Microsoft Word - Korean Feasts Lesson 5. 새 시대를 알리는 나팔소리 이스라엘의 일곱 절기와 그 의미 모세의 일곱 절기 레위기23:4.기한에 미쳐 너희가 공포하여 성회로 삼을 여호와의 절기는 이러하니라 Lesson 5. 새 시대를 알리는 나팔소리 (레위기23:23-25) *모세의 일곱 절기 이스라엘에는 세번의 봄 절기가 있는데, 그 절기들은 예수님의 초림을 예언했으며 예수께서는 절기를 지키는 그날에 오셔서 정확하게 그 예언을

More information

조사구번호 가구번호 - 한국종합사회조사 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종로구성균관로 전화

조사구번호 가구번호 - 한국종합사회조사 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종로구성균관로 전화 조사구번호 가구번호 - 한국종합사회조사 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종로구성균관로 전화 srckgss@skku.edu http://src.skku.edu http://kgss.skku.edu 인사말씀 안녕하십니까 저희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에서는지난 년이래해마다한국종합사회조사 를시행하고있습니다 이조사는한국사회를종합적으로파악하고세계의주요국가들과비교연구하는데필요한자료를만들어내는목적이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chapter9.indd

chapter9.indd 의의나무시리즈 Chapter. 하나님 사랑. 이웃 사랑 모세의 십 계명 하나님사랑, 곧 이웃사랑입니다. 2 의의나무시리즈 1 9. 하나님 사랑. 이웃 사랑 사단이 아주 오랫동안 하나님의 백성들을 속여 왔던 것이 예배와 삶 의 불일치입니다. 파트타임으로 하나님을 바라보게 하는 그릇된 모습을 향해 자유 할 지어다! 하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선포하시는, 뒤로 한 발자국도

More information

요한 복음

요한 복음 - 220 - 나사로살리심 - 부활의예수님 ( 요한복음 11:1-57) 나사로의병 [ 요 11:1- 요 11:4] (1) 어떤병자가있으니이는마리아와그자매마르다의마을베다니에사는나사로라 (2) 이마리아는향유를주께붓고머리털로주의발을닦던자요병든나사로는그의오라버니더라 (3) 이에그누이들이예수께사람을보내어이르되주여보시옵소서사랑하시는자가병들었나이다하니 (4) 예수께서들으시고이르시되이병은죽을병이아니라하나님의영광을위함이요하나님의아들이이로말미암아영광을받게하려함이라하시더라

More information

가해하는 것은 좋지 않은 행동이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불쌍해서이다 가해하고 나면 오히려 스트레스를 더 받을 것 같아서이다 보복이 두려워서이다 어떻게 그렇게 할 수 있는지 화가 나고 나쁜 아이라고 본다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아무런 생각이나 느낌이 없다 따돌리는 친구들을 경계해야겠다 남 여 중학생 고등학생 남 여 중학생 고등학생 남 여 중학생 고등학생 남 여

More information

학부모신문203호@@

학부모신문203호@@ 02 05 06 08 11 12 2 203 2008.07.05 2008.07.05 203 3 4 203 2008.07.05 2008.07.05 203 5 6 203 2008.07.05 2008.07.05 203 7 8 지부 지회 이렇게 했어요 203호 2008.07.05 미친소 미친교육 촛불은 여전히 건재하다! 우리 학부모들은 근 2달여를 촛불 들고 거리로

More information

성경말씀, 즉 신구약만이 우리 신앙과 문서, 행위를 위한 유일하고 완전한 하나님의 말씀이다. 우리가 성경의 원칙과 통찰력을 우리 삶에 적용할 때, 그 성경의 말씀이 우리의 기도를 다듬고 모양을 만들어 가게 한다. 또한 당신의 기도의 내용이 곧 당신의 신앙을 만든다 라고

성경말씀, 즉 신구약만이 우리 신앙과 문서, 행위를 위한 유일하고 완전한 하나님의 말씀이다. 우리가 성경의 원칙과 통찰력을 우리 삶에 적용할 때, 그 성경의 말씀이 우리의 기도를 다듬고 모양을 만들어 가게 한다. 또한 당신의 기도의 내용이 곧 당신의 신앙을 만든다 라고 제자훈련 자료 기도주간 개인과 소그룹 기도가이드 진실한 기도 말씀으로 다듬어짐 A Make & Deepen Disciples Resource The Evangelical Covenant Church Website: CovChurch.org For information: ChristianFormation@covchurch.org (773) 784-3000 복음

More information

해피메이커 표지.indd

해피메이커 표지.indd Contents _ 02 _ 04 _ 06 _ 08 _ 14 _ 15 _ 16 _ 21 _ 24 _ 30 _ 32 _ 35 _ 38 _ 44 _ 56 _ 62 _ 66 _ 68 _76 _84 _86 _92 _112 COVER STORY CEO Message 02 03 KSD HISTORY HISTORY 2006-2010 2011-2012 04 05 ISSUE

More information

바울성서아카데미 사도신경강해 12 죄사함 열두째주 : 죄를사하여주시는것을믿사오며 - A 죄사함은영광의왕이신예수님이우리안에들어오시는통로가됩니다. 죄사함을받을때하나님의 임재로인한용서의기쁨이넘쳐납니다. 축복의언약에

바울성서아카데미 사도신경강해 12   죄사함 열두째주 : 죄를사하여주시는것을믿사오며 - A 죄사함은영광의왕이신예수님이우리안에들어오시는통로가됩니다. 죄사함을받을때하나님의 임재로인한용서의기쁨이넘쳐납니다. 축복의언약에 열두째주 : 죄를사하여주시는것을믿사오며 - A 은영광의왕이신예수님이우리안에들어오시는통로가됩니다. 을받을때하나님의 임재로인한용서의기쁨이넘쳐납니다. 축복의언약에참여하게됩니다. 이있는곳에는예수님 안에서믿음과사랑과소망이넘쳐납니다. 우리는어떻게을받을수있을까요? 갈라디아서 1 : 4 그리스도께서하나님곧우리아버지의뜻을따라이 악한세대에서우리를건지시려고우리죄를위하여자기몸을드리셨으니

More information

1 (1) 14 (2) 25 25 27 (3) 31 31 32 36 41 2 (1) 48 (2) 56 (3) 63 72 81 3 (1) 88 88 92 (2) 96 (3) 103 103 104 107 115 4 (1) 122 (2) 129 (3) 135 135 141 153 165 5 (1) 172 (2) 187 (3) 192 201 207 6 (1) 214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PresentationK.pptx

Microsoft PowerPoint - PresentationK.pptx #ProximityandAnonymity Prayer Tents는 그리스도인들이 서로를 위하여 기도하며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하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비영리 단체입니다. 전 세계에 있는 교회와 협력하여, 아직 믿지않는 사람들이 하나님을 바로 알고 체험할 수 있는 통로로서 하나님의 기도의 능력으로 하나님의 자녀들을 채웁니다. 사명: 관심있는 사람들이 익명으로

More information

5 291

5 291 1 2 3 4 290 5 291 1 1 336 292 340 341 293 1 342 1 294 2 3 3 343 2 295 296 297 298 05 05 10 15 10 15 20 20 25 346 347 299 1 2 1 3 348 3 2 300 301 302 05 05 10 10 15 20 25 350 355 303 304 1 3 2 4 356 357

More information

학습목표 깨닫기 : 두짐승이상징하고있는세력을확인하고그것들과관련된사건들을이해한다. 느끼기 : 관건이되는사안들의비중을평가하고예배의경험에서감정에치우치지않도록절제한다. 행하기 : 예언의성취를옹호하는증거를기록하고역사를다스리시는하나님을신뢰하기위한더많은근거들을찾는다. TMI 안으로

학습목표 깨닫기 : 두짐승이상징하고있는세력을확인하고그것들과관련된사건들을이해한다. 느끼기 : 관건이되는사안들의비중을평가하고예배의경험에서감정에치우치지않도록절제한다. 행하기 : 예언의성취를옹호하는증거를기록하고역사를다스리시는하나님을신뢰하기위한더많은근거들을찾는다. TMI 안으로 Lesson 10 미국과바벨론 6 월 9 일안식일일몰 : 오후 7 시 52 분 TMI 실천해보세요 69. 우는사람에게손수건을건네세요. 72. 혼자사는이들을병원에데려다주세요. 77. 보건복지사업의자원봉사자로활동하세요. 연구범위계 13:1~12, 14:9~11, 16:2, 19:20, 20:4, 렘 51:6~7, 53, 57, 계 18:1~4 기억절 그때에네민족을호위하는큰군주미가엘이일어날것이요또환난이있으리니이는개국이래로그때까지없던환난일것이며그때에네백성중책에기록된모든자가구원을받을것이라

More information

152*220

152*220 152*220 2011.2.16 5:53 PM ` 3 여는 글 교육주체들을 위한 교육 교양지 신경림 잠시 휴간했던 우리교육 을 비록 계간으로이지만 다시 내게 되었다는 소식을 들으니 우 선 반갑다. 하지만 월간으로 계속할 수 없다는 현실이 못내 아쉽다. 솔직히 나는 우리교 육 의 부지런한 독자는 못 되었다. 하지만 비록 어깨너머로 읽으면서도 이런 잡지는 우 리

More information

bible 7

bible 7 VII 1. / 113 1) 이란? / 113 2) 의길 / 113 3) 해주는것은하나님의고유의권한이다. / 114 4) 은남이대신해줄수없다. / 114 5) 지금까지받은자한사람도없다. / 115 6) 도적같이오리니 / 116 7) 받는것은종파와관계없다.( 교회밖에도이있다.) / 117 8) 자기스스로받았다고하는자는받을수없다. / 118 2. 부활 / 119

More information

Korean_Chronological_Bible_Study

Korean_Chronological_Bible_Study 제 1과 - 성경 성경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쓰신 하나님의 편지입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 자신, 우리 인간들, 그리고 하나님과 우리와의 관계에 대하여 말씀하기를 원하십니다. 성경역사를 창세기로부터 연대기적으로 공부해갈 때, 우리는 하나님에 대하여 더 많이 배우고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성경의 저자는 하나님 자신이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선지자들에게 말씀과 비전

More information

Livro a marca de Deus em Coreono

Livro a marca de Deus em Coreono 하나님의 마크. 그리고 그 짐승의 흔적 사람들은이 검사되고 챕터와 정확성으로 성경 구절. O O povo povo está está sendo marcado, veracidade em em capítulos e e versículos bíblicos. 하나님의 마크. 그리고 그 짐승의 흔적 사람들은이 검사되고 챕터와 정확성으로 성경 구절. 이 책은 원래 포르투갈어,

More information

재림성도의영적성장과정 M aking A dventist C ontinuum Making Adventist 신자되기 일꾼되기 Serving as Servant 재림성도양육과정 Training as Disciple 제자되기

재림성도의영적성장과정 M aking A dventist C ontinuum Making Adventist 신자되기 일꾼되기 Serving as Servant 재림성도양육과정 Training as Disciple 제자되기 다니엘 요한계시록핵심예언연구 재림성도의영적성장과정 1 단계 신자되기 한국연합회선교전략연구소 재림성도의영적성장과정 M aking A dventist C ontinuum Making Adventist 신자되기 일꾼되기 Serving as Servant 재림성도양육과정 Training as Disciple 제자되기 재림성도의영적성장과정 Spiritual Growing

More information

Korean: Getting Ready for the Rapture

Korean: Getting Ready for the Rapture 휴거위해준비하라! 하나님의백성들이주님의오심에반드시준비하여야 한다는에언적메시지가온세계에서쏟아져나오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환상과예언, 방문과이적들을통하여 시간이남아있지않다는사실에대해수많은경고를 주셨습니다. 그러나극소수만듣고준비를하였습니다. 그러므로주님이오실때에는극히적은무리만준비되어 있을것입니다. 그리고대부분의사람들, 심지어대부분의 그리스도인들도남아있게될것입니다!

More information

¹é¹üȸº¸ 24È£ Ãâ·Â

¹é¹üȸº¸ 24È£ Ãâ·Â 2009.가을 24호 2_ . 02 03 04 08 10 14 16 20 24 28 32 38 44 46 47 48 49 50 51 _3 4_ _5 6_ _7 8_ _9 10_ _11 12_ _13 14_ _15 16_ _17 18_ 한국광복군 성립전례식에서 개식사를 하는 김구(1940.9.17) 將士書) 를 낭독하였는데, 한국광복군이 중국군과 함께 전장에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Rev-027 일곱째 나팔 _계 11.15~19_

Microsoft Word - Rev-027 일곱째 나팔 _계 11.15~19_ 일곱째나팔 [ 계 11:15~19] [ 계 11:15~19] 그리고일곱째사자가나팔을불었다, 그러자하늘안에서큰음성삶이발생하여, 말하되, 세상의나라삶이내삶의주와그의크리스토스의나라삶이되었으니, 또한그가현세삶에속한내세삶에이르고자왕노릇하실것이다. [16] 그러자하나님앞에앉아있는삶인이십사장로삶이그의보좌를접하여엎드려저삶의얼굴을접하여서, 하나님에게경배하여, [17] 말하되,

More information

예수교와 바울교 by John, Lee Dong Ho 1판 1쇄 인쇄일 2009. 12. 15 1판 1쇄 발행일 2009. 12. 17 지은이 John, Lee Dong Ho 발행처 초대기독교연구소 주 소 서울시 관악구 삼성동 395-53 연락처 070-7531-7702 / 010-5793-7708 ISBN 978-89-963323-0-503230 책 값 뒤표지에

More information

<BFE4C7D1BCADBDC5BCAD2E687770>

<BFE4C7D1BCADBDC5BCAD2E687770> 신약 12 BELIEVER S BIBLE COMMENTARY 1,2,3 JOHN, JUDE, REVELATION 윌리암 맥도날드 신자 성경주석 요한서신서, 유다서, 요한계시록 윌리암 맥도날드 신자 성경주석 요한서신서, 유다서 요한계시록 정병은, 유지훈 옮김 BELIEVER S BIBLE COMMENTARY BY WILLIAM MACDONALD 그리스도의 복음과

More information

학습일지 주의를기울여기록한지식은유사시에사용할수있는지식입니다. 영적으로민감한내용은거룩한곳에보관하여여러분이그것을얼마나소중히여기는지를주님께서아시게해야합니다. 그렇게할때여러분은더많은빛을받을가능성이높아집니다. 리차드지스코트, 영적인지식을얻음, 성도의벗, 1994 년 1 월호,

학습일지 주의를기울여기록한지식은유사시에사용할수있는지식입니다. 영적으로민감한내용은거룩한곳에보관하여여러분이그것을얼마나소중히여기는지를주님께서아시게해야합니다. 그렇게할때여러분은더많은빛을받을가능성이높아집니다. 리차드지스코트, 영적인지식을얻음, 성도의벗, 1994 년 1 월호, 학습일지 주의를기울여기록한지식은유사시에사용할수있는지식입니다. 영적으로민감한내용은거룩한곳에보관하여여러분이그것을얼마나소중히여기는지를주님께서아시게해야합니다. 그렇게할때여러분은더많은빛을받을가능성이높아집니다. 리차드지스코트, 영적인지식을얻음, 성도의벗, 1994 년 1 월호, 88 쪽 2017 년 11 월 교리익히기핵심자료 교리익히기소개 몰몬경에서선지자힐라맨은그의아들들에게

More information

제 1 부 성경적 관점

제 1 부 성경적 관점 Perspectives on the World Christian Movement 제 1 부성경적관점 Perspectives on the World Christian Movement 제 4 과열방을위한위임령 4 과의핵심주제 : 예수그리스도께서는구원을세계구석구석에가지고갈운동을시작하셨으며공생애기간에시작된일이모든종족안에서성취될때까지우리가그일을계속해야한다는위임령을주셨다.

More information

하나님 나라의 관점으로 본 성경의 맥 5

하나님 나라의 관점으로 본 성경의 맥 5 박일종 목사 제사장, 제사, 성전 성경의 구속사의 주제는 : 하나님이 피조물에 대하여 가지신 그의 원래 목적을 갱신하고 성취하기 위하여 우주의 왕으로서 주권을 행사하신다는 것 긍극적인 목표: 그의 백성과의 친근한 관계 제사장, 제사, 성전의목적 주님과친밀한관계를더욱풍요롭게하는것 기계적인절차 ( 죄사함을보장해주는장치 ) [X] 제사제도를곡해 [X] 히브리서는제사장,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