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Gallery 미술로보는게임 0 / 1 Game Gallery 回 - Tetris,, 60..,.. 이상우 2011 Pixel on Canvas cm, ( 7...,.. ) Tetr

Similar documents
Game Gallery 미술로 보는 게임 2 / 1 Game Gallery 실상 속의 허, Mixed media on canvas, cm, 2011, 이상우 poem264@gmail.com 게임평론가. 중앙대학교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했고, 동 대학원 문

Game Gallery 미술로보는게임 0 / 1 Game Gallery 이상우 2011 Pixel on Canvas -..,,. RPG.,... RPG ( ) C.P-Slime ,...,.,... C.P-S

Game Gallery 미술로 보는 게임 0 / 1 Game Gallery The thinker, Acrylic on canvas, cm, 2011 이상우 poem264@gmail.com.,., 2011 Pixel on Canvas ,,!.

Hanyang Volunteer Corps volunteer image

06.._ _12...._....

06³â_±â»ÝÀÇ»ù_10¿ùÈ£_À¥Áø

???? 1

F.


遺꾨떦?쒖? 540.ps, page Normalize

02 而щ읆.ps, page Normalize

분당표지518.ps, page Normalize

¼�¼úÇüÁßÇг»Áö2µµ

遺꾨떦?쒖?532.ps, page Normalize

분당표지 516.ps, page Normalize

분당표지522.ps, page Normalize

1

제1부_ 산업계 동향 제 1 장 국내 게임시장 동향 제1절 국내 게임시장 규모 1. 전체 게임시장 규모 및 추이 년 국내 게임시장의 규모는 7조 4,312억 원으로 추산된다. 이는 2009년 6조 5,806억 원 대비 12.9% 성장한 수치로 성장세가 이어

遺꾨떦?쒖?525.ps, page Normalize

553호

遺꾨떦?쒖?526.ps, page Normalize

대우증권인-08표지재출

遺꾨떦?쒖?530.ps, page Normalize

UI피피티

Game Gallery 미술로 보는 게임 0 / 1 Game Gallery My Favorite Things - Space Invaders Mixed media on canvas 24.2X24.2cm 3ea 2011 작가소개 박제경 pjk1106@hotmail.com

게임위1월7호내지표지.indd

2009½Å¿ëÆò°¡-³»Áö0209ÃÖÁ¾

00Àâ¹°

00Àâ¹°

도시공간가을호내지최종인쇄용.indd

신 년 사 2015년 을미년( 乙 未 年 ) 새해! 주님의 선한 양으로 앞에 펼쳐질 새사회, 새역사를 여는데 YMCA 회원 여러분이 그 주인공이 되어주시기를 기원합니다. 친애하는 서울YMCA 회원 여러분! 그리고 직원 여러분! 조 기 흥 (서울YMCA 이사장) 을미년(

coverbacktong최종spread

01 遺꾨떦?쒖?544.ps, page Normalize

포스코 6월 표지 3차

분당표지508.ps, page Normalize

COVER STORY

가을 편지 정호승 가을에는 사막에서 온 편지를 읽어라 가을에는 창을 통하여 새가 날으는 사막을 바라보라 가을에는 별들이 사막 속에 숨어 있다 가을에는 작은 등불을 들고 사막으로 걸어가 기도하라 굶주린 한 소년의 눈물을 생각하며 가을에는 홀로 사막으로 걸어가도 좋다 가을

1

한류스토리 3월호(0301) 내지.indd

_ vol. 25

?

untitled


<C804><CCB4>.pdf

2 종 합 2015년 4월 20일 월요일 朴대통령, 李총리 룏문창극식룑 정리할 듯 경북도, 룏시장창출형 로봇룑 활기 수중청소로봇굛웨이러블 슈트 출을 기대하고 있다굨 산업부 로봇보급사업에 선정 고층건물 화재굚 산불 등과 같은 재난현 소방용 웨어러블 첨단구난 슈트는 룕귀국

레이아웃 1

< DC1A6C1D6C1BEC7D5BBE7C8B8BAB9C1F6B0FCBBE7BEF7BAB8B0EDBCADC7A5C1F62E696E6464>

*20호내지

Health Essay 성경훈 대표원장의 척추 관절 전문의 고르는 법 척추 관절 질환, 의사를 잘 만나야 합니다 글 성경훈 21세기병원 대표원장 사진 백기광(스튜디오100) 환자에게 적극적으로 많이 질문하는 의사를 만나세요. 최소한 성의 있는 의사일 것입니다. 나아가

문화관광부

1 TV,,, One Source Multi Use ,.,...,.

+변협사보 4월호

untitled

포스코2월 표지-최종

VOL 7_<CD1D><AD8C>(15MB VERSION).pdf

Microsoft Word 년 게임업종 전망_최종_.doc

2 종 합 2015년 5월 11일 월요일 룕소득대체율 인상땐 1천702조 세금폭탄룖 靑 룕인물 찾기 어렵고 청문회 큰 부담룖 박근혜 정부, 총리공백 2주째 할 덕목으로 도덕성이 부각된데다굚 박 대통령이 최근 강조하는 정치굛사회 개 을 통해 룕정치권 일부에서 일방적으로

게임백서-상하-색인 목차

게임백서-상하-색인 목차

게임백서-상하-색인 목차

ever.. - Life section

표지 모았어요

비자트 Vol. 1 HOT ISSUE 연차유급휴가 개념과 쟁점 NEWS BRIEFING 내년 중소기업 정책금융 95조 규모로 확대 COLLABORATION 성공한 기업의 은밀한 프로젝트, 아트 콜라보레이션 COLLECTING GUIDE 미술작품 컬렉팅의 첫걸음 Busi

遺꾨떦?꾩씠?붽났?섏씠吏€.ps, page Normalize ( 15 W?쇰?怨?401 )

비자트 Business & Art Magazine for CEO Vol. 1 HOT ISSUE 꼼수 논란 부른 중소기업 기준 개편안 BIZ REPORT 지분 에서 지위 까지 가업승계 디자인하기 CEO INTERVIEW 세계 여성을 홀리는 (주)한국실리콘

레이아웃 1

SCi Entertainment / Eidos 1. Corporate History

Attractive People 크릭앤리버 크리에이터 1 영화감독 장윤현 Director s Concerto 우리가 그 에 대해 알게 된 건 접속, 텔미섬씽으로 이어지는 이른바 대박영 화들이었다. 그러나 우리의 기억에는 감독 장윤현이 아닌 역경과 어려움이 혼돈처럼 산재

뉴스인현장품질-7월

Microsoft Word be5c80343e1b.docx

<C7D1B1B9C4DCC5D9C3F7C1F8C8EFBFF82D C4DCC5D9C3F7BBEABEF7B9E9BCAD5FB3BBC1F E687770>


* HCI Trends * 2 ISSN 년 10월 22일 발행 발행인 김진우 편집위원 조광수, 김현석, 김형석, 이재용, 최준호 편집 임프레스미디어 디자인 뉴타입 프레스 * HCI Trends * 는 HCI학회 학술분과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로

국내외 장애인 텔레비전 방송 현황 연구

aT

untitled


185

디트라이브 브랜드를 키우는 에이전시 Leads the way to Power Brand 디트라이브는 차별화된 캠페인을 통해 수많은 브랜드를 성장시키고 함께 발전을 거듭하였습니다

<34BFF9C8A320B4DCB8E9B0EDC7D8BBF32E706466>

¼¼¿ø1024


2012 White Paper on Korean Games 1부 산업계 동향 제1장 국내 게임시장 동향 제1절 국내 게임시장 규모 1. 전체 게임시장 규모 및 추이 2011년 국내 게임시장의 규모는 8조 8047억 원으로 추산된다. 이는 2010년의 7조 4312억 원

< B3E22032BAD0B1E220C4DCC5D9C3F7BBEABEF7B5BFC7E2BAD0BCAEBAB8B0EDBCAD28C3D6C1BE292E687770>

강화광장5월호

한류스토리 vol11 5월호(0215).indd


한류스토리 내지 허경회수정 인디파일(10.07).indd

184최종

07Á¤Ã¥¸®Æ÷Æ®-pdf¿ë

200707Á¤Ã¥¸®Æ÷Æ®_³»Áö

27송현진,최보아,이재익.hwp

The Game Culture Column 게임문화칼럼 2011 Copyright, 2011 The Game Culture Column 2011 게임문화칼럼 tel fa

Vision Mission T F T F T F T

( )업계소식

( )업계소식(14.01월)

( )업계소식

( )전국네트워크


?휚묵톿

Transcription:

8 gameculture.or.kr Game Culture Magazine August 2012 / Volume 006 / ISSN 2234-8271 Talk / 게임하는아이, 곁에선부모 Game People / 한국게임역사의길을걷다 6 Game is / 게임은사회의거울이다 GAME CULTURE 08

Game Gallery 미술로보는게임 0 / 1 Game Gallery 回 - Tetris,, 60..,.. 이상우 poem264@gmail.com.,., 2011 Pixel on Canvas -... +90cm, 2011. ( 7...,.. )...... - Tetris,,,.........,..,....,,....... ( ).,... 작가소개 원작소개 이호억 테트리스 (Tetris, 1985) hoyi36@hanmail.net. 2012 (, ) (, ) 2010 (, ) 2009 (, ) 2008 (, ).., PC..

GAME CULTURE 차례 Game Culture Magazine August 2012 / Volume 006 2012년 8월 10일 2012년 3월 5일김종민게임문화재단 0 Game Gallery 미술로보는게임 4 Editorial 편집장의말, 6 Game is 칼럼 정용환 ludens@gameculture.or.kr 김지영 public@gameculture.or.kr 권경우 nomad70@hanmail.net 박근서 gspark1@cu.ac.kr 박태순 pky0408@daum.net 8 Talk 通기획좌담, 22 Game People 인물로읽는한국게임사 6 송연주 sprist@vcomm.co.kr 장주희 genetjang@gmail.com 이진원 parkbok@gmail.com 페이퍼백 info@paper-back.org 동인AP apdongin.com 26 Review 서평 28 Game Critique 게임평론 Why So Serious? 30 Essay 내인생의게임, ISSN 2234-8271 Copyright 게임문화재단, 2012 137-863 2 1361-9 7 tel 02.586.3558 fax 02.586.3559 gameculture.or.kr *. **,. 31 Game Code 게임용어소개 #5 : 32 Game Toon 카툰 / 34 News Clipping 뉴스 & 이슈 July 2012 38 GCF News 재단소식 August 2012 40 Event 독자의소리 게임컬처 는현재우편배송을위한구독신청은받고있지않습니다.. gameculture.or.kr public@gameculture.or.kr 02.586.3558 August 2012 #006 COVER STORY 게임컬처 는독자여러분의소중한의견을귀담아듣겠습니다.. public@gameculture.or.kr EYE.

Editorial, 권경우 nomad70@hanmail.net 편집장의말 Game Culture Magazine August 2012 Volume 006 ().,..,. Game is / 칼럼 대한민국게임산업.,,..,.... 8,,.. Talk CURRENT ISSUE Talk 通 / 기획좌담 게임하는아이, 곁에선부모........,..,, Game People / 인물로읽는한국게임사 한국게임역사의길을걷다 6....

Game is 칼럼 6 / 7 Game is 대한민국게임산업 남영 guderian@hanyang.ac.kr. 20.... 1990 IT,,,.... 21. 2012.,.,.. 10.,..., ()..... 3,,,.,,.....,....... 21.,,..,,,..

Talk 通 기획좌담 8 / 9 Talk 通 talk 通 2012 7 20 ( ) 2 박근서 ( 사회 ) - 이병원 - 김혜정 - 이정표 - IT 게임하는아이, 곁에선부모

Talk 通 10 / 11 Talk 通....,,... (), IT. 자녀와부모간의상황및관계..,..... 3?....,,., ( ) 2... 30......,....,.,.,.?.. () () (5),.?, (),?(). 아들이자신의방에들어가서게임을하기시작하면잘시간이될때까지. ()?., 게임만했습니다. 그리고부모가자는시간에또몰래게임을했습니다. 그래서억지로통제하려다보니다툼이잦아졌지요. 혼도많이내봤습니다만, 그과정에서아들이나름대로꿈 ( 프로게이머 ) 과목표가확실하며구체적인 3.., 1998. 계획을가지고있다는것을알게되었습니다. 아들은확고했지요. 그래서결국아들의손을들어주었습니다. 부모입장에서아이가확고한꿈과계획을가지고있다고확신하는데, 이해할수밖에없었습니다. 지금은게임이힘든, 분야인만큼초반에많은서포터를못해준부분이후회스럽습니다. 6. 15. 3

Talk 通 12 / 13 Talk 通 저는개발자의생산성향상을위해강연을듣던중에 게이미피케이션 (gamification) 에대해알게되었습니다. 게임은노력과결과가정확히점수화되고피드백이분명하다는특성이있으며, 사람들이지루해하는부분을통해게임적요소의중요성을확인할수있다는점이감명깊었습니다. 그래서아이에게재미있는피드백을주기위해아내와합의하여전집 100권을읽는계획을그래프로그린다던지사소한 것이라도시각화, 그래프화, 정량화하여자신의성취욕을느낄수있도록노력하였습니다. 저희는게임이이슈입니다. 특히, 게임이가족의일상문화의하나라고생각하며소통의매개체로여겨주로게임안의메시지를찾는일에의미를둡니다. 캐릭터에대한이야기와스토리텔링을하면서서로소통합니다. (...) 다만, 한가지걱정이되는것은있습니다. 처음에는잘통제되었으나어느순간게임에몰입되는것처럼요즘자녀가게임에깊게빠지는모습을보면걱정이됩니다. 다른부모님들도이러한 경험이있지않았을까생각됩니다.. 2?,,..... 1. RPG. 30....... 25 ().....,..,,.. PC 2, 3 내아이의게임교육법...... ()? (6) (7 )..,,..,..,..... 1,., ()...? () 9..,,.. 처음에는게임자체가문제인줄알았으나병원을방문해서아이와함께상담을받으면서, 아이가게임에몰입했던이유가과학고에들어간후받았던학업스트레스때문임을알게됐습니다. (...) 만약그당시 아이가새벽 2시, 3시까지책을들고있었다면과연나는말렸을까 라는생각도해보았습니다. 그렇게생각해보니일방적으로부모입장만고수하면서아이입장에서는전혀생각하지않았던부분에대해반성하게됐고아이와의관계개선에도많은도움이되었습니다.. (gamification).,.. 5.,.... 내아이게임천하.. 2 3. 100

Talk 通 14 / 15 Talk 通 게임관련업종에있지않은부모들은게임을가지고아이와얘기할수가없고, 게임관련이야기의필요성을느끼더라도이를지속적으로해낼수있는여유가없습니다. 아이들에게게임에대한교육과적절한이해를시킬방법을모릅니다. 정말어렵게가족간시간을내더라도정작아이는 PC방에있거나컴퓨터앞에있습니다. 또한그렇게까지몰입되어있는아이들에게말을걸면공격적인반응이나온다더군요. 중3 혹은고1 정도되면아이가무섭습니다. 언론에서말하는가족간패륜범죄들이생각납니다. 부모들은시간의여유가많은방학이무섭다고합니다. 막말로 기숙학원에넣고싶다 라고얘기를하지요....?..,,...??........ PC.(). PC 3, 4... 12. 1 PC.... PC?..... () (), 1.... 게임에대한편견과오해........ 어른들의몰입시대......, () (We Rule).,.,.. 10...,.... () 500 15..,,.().,,?..?.......?... ( PC.. ) 2..,..,.. 3 1.,.

Talk 通 16 / 17 Talk 通 1 2 3 아이들의몰입과부모의통제. 공공의적, 게임의이면 1. ()....,....,.,...... 3,.,?.?,.?..?..?.... 2.,....,... F15,. () ()..........??. 3..? 3,....,..... 1, 2 3. 3...,. 게임에대한부모들의변화의시작...,...

Talk 通 18 / 19 Talk 通..... ()... (). 40. ()...,. (needs).........,...... ().... RPG,...,.. 게임에대한사회구조적대안.,... () IT..?...,? 90%,.,, 저희아이들도이제중학교에가야합니다. 기존의양육및교육방식이유지될수있을까걱정입니다. 얼마전하루종일학원다니고공부에쫓기는아이들의생활모습을보면서많은걱정이들었습니다. 특성화학교나대안학교에대해고민하고..,,,.. 있습니다. 주변부모님들께게임으로영화찍는프로그램등을소개했는데반응이별로였어요. 부모님들의생각이더바뀌어야할것같습니다. 좋은제도나대안적인연구는많이나오고있지만그것을받아들일준비는아직안된것같습니다..?...,....

Talk 通 20 / 21 Talk 通... 3 1...?...,... ()..... ()...,,.....,.. ()........... ().,... 1980, 2 3........ 6., 학부모들이이런게임교육부분에대해서무엇이필요한지, 저항감은없을지, 얼마나필요한지를알필요가있습니다. 저도교내외활동을다니면서학부모님들을만날때놀라는것중하나가학부모님들스스로가 게임에대한오해가많구나 라고느낀다는... 20~30. 것입니다. 게임이굉장히다양하고그것으로아이들이창작적으로활동하며, 게임을만들어서노는문화들이존재한다는것을말씀드리면굉장히놀라는겁니다...,,,.,...,... 0000.

Game People 인물로읽는한국게임사 22 / 23 Game People 6 80~90,,. 한국게임 역사의길을 박태순,. 걷다 유니아나 ( 구유니코전자 ) 설립 ( )...? ( ) Universal Amusement and Animation.. 80 90. 1 2000 7, 12.. 90 2000?? 국내최초의격투대전게임개발 댄스댄스레볼루션돌풍 92. 1.?,,,,, 2 200 90.., DDR,... 윤대주대표 1988 2001. 80., 1992 29. 2. 1998,,,, DDR.

Game People 24 / 25 Game People 3 싱글로케이션 (single location)...... 1 드래곤마스터.., Street fighter. 2 제로포인트., DDR. PS3, PSP, X-BOX, DS. ()... UNICO...... e-amusement.. (single location) 3... 2004,?.,. 2. 1997, 1999. 2000 1 6.... 4,,,., e-amusement..,.,.....,. 5. 다각화, 시행착오그리고뚝심.....

Review 서평 26 / 27 Review?, 신간안내 Ray Kurzweil / / / 2007 20. 박근서, gspark1@cu.ac.kr,. GNR. 게임디자인워크숍,,..... / / / 2012 2005.....,,,, ( ). 2000,,...,,..... 2030.,,, RPG..... 2000, Z.,.. 게임없이못살아 / / / 2010..., AI. 2. (?)..,. Y2K 2020 AI..,.. 2030. 2000. 1999........?,..,,......

Game Critique 게임평론 28 / 29 Game Critique Why So Serious? 조은하 story@kangwon.ac.kr,.,,,,,..,.....,,,..,.,..,,.,,,,,.,.,.,....,.,..,, 100 21.,.,, 10 1... Why so serious?..,.,,.,,...,,,.,.,..,,,... (Big Fish Games) (Life Quest),,,.,....,.....,.,,, Why so serious?,,.,,..

Essay 내인생의게임 Game Code 30 / 31 게임용어소개, 유태연 maxodus@maxodus.co.kr,.,, N3, RPG. #5: 콘솔 _. (home) - -,. TV, (Ralph..,!......,.. 30.,. 5.25...,.,. A, B... 1..,..,.,..... 나보라 narlba@hotmail.com, (Game studies). Baer) (50~60) TV TV. - (Odyssey) - TV (Magnavox),, (Home Pong, ).. (Fairchild) F(Channel F).,.,,., (Activision) - (third party) -. 80 - -.,,.. 90 CD-Rom. 90,. 80 90,,. 2000. Next Stage

Game Toon 카툰 32 / 33 Game Toon

News Clipping July 2012 News & Issue 24 ZDNetKorea 뉴스 & 이슈 34 / 35 News Clipping Sunday Monday Tuesday Wednesday Thursday Friday Saturday 1 2 3 4 5 6 7 1 0 [?]? [ ],, [ ], K-POP [ ], [ ],..?, ( ),,, & `` [ 1]2012 [ 1] [?] [ ], 100 TV, 5, [?] 1, [ ], [ ] e,, 2012 [ ] =, [ ], -, [] [ ], [ ], 8 e PC [ ],, (CT)?,, ESC! `` [ ], 24 - [ ],, 8 NHN ``, 200, [ ], 1?? 6 3,, ``,, 1,. ZDNetKorea,,? 24 4, -,, 2 PC, NHN S-P,, 24 FPS [ ],, [2012 /] 2012,,,, ZDNetKorea 3,, 100 39, 1,, MMORPG `` RPS, 3 [DT] [],, 6 [ ] (4) CJ -JCE `M&A `, 60 HOT 6,, `` SNS ZDNetKorea + T 1 [DT ], PC `` ZDNetKorea G? 24, ~ 50,,,,, 8 9 10 11 12 13 14, 5 4 e-fun 2012, e-fun 2012 22, 3, - 20 e IEF 2012,, -, MOU, [IT] 5000 [ ] 2% 8, MOU,, 24,, 43% -,? 1 [, ] 43%, TV,, [], e,,! 5!, 16,, [ ] (5), 3 8,?, ZDNetKorea 2012,?!?, CJ E&M, ` `, ` ` K-,, `1 2 ` [ ] 2, `` [], CJ E&M,,, ``, Xbox360..., SNG -, ZDNetKorea...? 24, 12.47% ~, ` `,?, & [], [] ``,, 1 [], 2.0 1000..? 3, SNS..3 `` TV [] -,,

News Clipping 36 / 37 News Clipping Sunday Monday Tuesday Wednesday Thursday Friday Saturday 15 16 17 18 19 20 21 [ ] 15,, 2012, 1,500!, ` 5 `.., 2,,, 1 1,, PC ``, [ ] PC, 22 24,,, 2 [], 41,? 10, 2012 2?,?,, 2012, 2012, X 360,,!, 3 1!, `MS ` 3,, NHN, 40% TCO 3 PC, TOP 20 2012, 2 NHN, SNG -,, + 100! `` 23...15,,, SNG, `LTE `,?,, RPG ZDNetKorea?,, S4,,, 2012, NHN? LTE, `` SBS TV [ G- ]?? 24 D-30 -, [], PC [ ] 1, e-fun 2012!, 3 22 23 24 25 26 27 28,?, [7],? 18, 8 [], [-] 1 2 3 e 2012,,, TV,,.. 24 300 24, LOL 3, PC 50%, 24,,,, IT ZDNetKorea, 3?, TV ZDNetKorea, 20 TV,, PC 16 16! NHN,, [/]? PC, `2012`, ` ` 200 [/], 3 2,, (Level Up), PC 2012, 8 21,, -G,?, `` 2 24 2 ` 2`,,! 2012, `` MBN TV 2012, G, 2 1000 MBN TV,!,? -PC, [], 1.52%! `3` 2? RPG+, SNS NHN 1300 + 8045 1?, [] N TV ` ` [] `,? 3,? 3 e! 29 30 31,? [ ], 18 ZDNetKorea, ~ [], 1, 60, 2030, 1 [] 2012 DNA,, 7, 2012 386 2012, [, ] TV EBS, 8 16,, SNS SG vsg, [] ZDNetKorea TV SNG,?, 2..., 3, ` ` `` ` ` SNG ``, July 2012 News & Issue

GCF News 재단소식 38 / 39 GCF News GAME CULTURE FOUNDATION NEWS 2012 공익활동지원사업최종선정, 올해처음청소년대상지원사업포함 2012,,.., 7 월 14 일 ( 토 )~15 일 ( 일 ) 대구 e-fun 2012 참가, 게임과몰입예방활동 e-fun 2012...,. e-fun 2012 12.. B2C B2B.,,,,.. 2012 -. 40... / Republic Of Game. -,,. 8 월 14 일 ( 화 )~18 일 ( 토 ) 전국 3 개지역에서아동청소년대상게임문화캠프개최. 3. 14 16 2 3 KT&G, 14 15 1 2, 16 18 2 3.,,,,,.,.,,.. 2012 2012 단체명사업명사업내용 지역캠프명일정대상주요프로그램문의 2012 2012 8/14~16(2 3 ) Tinkering academy, 02.586.3558 - ( WITH, ( ) ) - -, 2012 8/14~15(1 2 ),, 051.749.9477 G-STORY, - - - 2012 8/16~18(2 3 ),, 063.282.2050 Republic of Game (Green),

Event 독자사진공모전 독자의소리 Event GUIDE for PARENTS / 05 / 41 게임풍경! 게임풍경 Guide 우리주변은항상게임들로넘쳐납니다. 붐비는지하철에서스마트폰에집중하는사람 PC 방에서편을나눠집중하는학생들 닌텐도를돌려가며우애를다지는형제들 커다란 TV 앞에서온몸을움직이며스포츠를즐기는아버지 명절날가족끼리즐기는윷놀이와어린시절의전쟁놀이까지 우리에게게임은중요한오락이자문화입니다. 온오프라인을통틀어 여러분의이야기와추억이담긴사진을 게임컬처 앞으로보내주세요. 보내실내용 사진 (1~3 작품이내 ) 제목 + 간단한설명 성함및연락처, 주소 ( 증정품수령처 ) 사진규격 : JPG형식, 원본파일 ( 이미지사이즈 1600+2100pixel 이상권장 ) 접수마감및방법접수처 : public@gameculture.or.kr ( 이메일접수 ) 접수마감 : 8월 31일까지기타문의 : 02.586.3558 증정품및혜택 다음호 (9 월호 ) 에사진작품수록 매월 게임컬처 제공및소정의문화상품권을드립니다.

gameculture.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