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영상제작전공 ] 디지털콘텐츠학부 시각효과기획 연출전문프로그램 주제연계 1) / : / ( ) 2) :,,. 3) : ( + PR+ ) 4) :,,,, MOS, 교양 교과목번호강 - 실 - 학교과목명개설전공중방학중 1/ 컴퓨터그래픽스기초

Similar documents
[ 이벤트컨벤션전공 ] 관광학부 크루즈전문가양성프로그램 주제연계 1 프로그램내용 1) / : / 2) :.. 3) : 4) :, conductor 5) : 6) : 2 교육과정 구분학년 / 학기 학부기초 전공과목 전공비교과 교과목번호강 - 실 - 학교과목명개설전공학기중

주제연계 보건의료계열 [ 간호학과 ] 미국간호사 (NCLEX-RN) 프로그램 1) / : / 2) : NCLEX-RN/CAT(National Council Examination for Registered Nurse/Computerized Adaptive Testing)

[ 운동처방학전공 ] 레포츠과학부 스포츠사회복지사 주제연계 2) :,. 3) : 4) :,,, 5) : ACSM's Certified Personal trainner(health Fitness Specialist, Clinical Exercise Specialist),

주제연계 임권택영화예술대학 [ 영화과 ] 시나리오작가프로그램 1 프로그램내용 1) / : / 2) :.. 3) : 4) :, 5) : 6) : 2 교육과정 구분학년 / 학기 계열기초 전공과목 전공비교과 교과목번호강 - 실 - 학교과목명개설전공학기중방학중 1/1 2570

핵 심 교 양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 문학과예술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선택 교양학점계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비고 14 (15) 13 (

2015 간호학과 D ept. of N ursing

핵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 문학과예술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선택 학점계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비고 14 (15) 13 (14) 27 (29) 2

SW 기초교양교육이수가이드라인 경희대학교 SW 중심대학사업단 4 차산업혁명에대비하기위해대한민국정부는초 / 중 / 고교에 SW 교육을의무화하고, 보다더빠른준비를위해대학 생전체에 SW 기초교양교육을권장하고있습니다. 특히,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SW 중심대학 ' 사업을통해

3355 flow 글로벌파트너십 Ÿ W( 국제적감각을지닌글로벌역량 ) ( ) Ÿ E( 종합적사고력과융통성 ) ( ) Ÿ S( 영성윤리의식 ) ( ) Ÿ L( 대인관계역량인화 ( 人和 ) ( ) Ÿ E( 자기관리 ) ( ) Ÿ Y( 의사소통과자원정보기술의활용능력 ) (

학점배분구조표(표 1-20)

ë–¼ì‹€ìž’ë£„ì§‚ì‹Ÿì€Ł210x297(77p).pdf

1 2

붙임 학년도교육과정표 책자인쇄용 예술대학 교육목적및교육목표 단과대학전체교육목적및교육목표서술식기술 예술대학의교육목적은재능과지성을겸비한젊은예술가들로하여금각자의전공분야에활동할수있도록실기를중심으로한학문적지식습득으로뛰어난작곡가 연주가 화가 무용가와예술문화조감능력을갖춘예술문화전문

요람 교육과정편람 사범대학.hwp

<BABBB9AE2DC7D5C3BC2E687770>

2010교육프로그램_

JJBFMVVFZMQB.hwp

08 교육목표. 과학적기초 / 이론응용능력을갖춘전문가. 디자인사고력을갖춘창의적인재 3. 디지털콘텐츠의기획설계능력을갖춘창조적전문가 4. 미래산업사회에기여하는전문가 5. 사회문화적이해를바탕으로국제사회에서협력하는전문가 애니메이션, 웹, 디자인제작회사와언론사, 방송사, 광고제

( ) 0 Ⅰ 02 Ⅰ 03 Ⅰ 04 Ⅰ LBR00 05 Ⅰ 06 Ⅰ.0 4 G G G G G G Ⅰ.0 0 G Ⅰ.0 9 J30 LBR ,9 D45 * 과목은 학

산업공학과 학생을 위한 교양 필수과목 이수규정 1 ( 학번 통합본) 최종 편집일 2018년 12월 25일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산업공학과 1 본 문서는 서울대학교 기초교육원 홈페이지에 게시된 대학별 교양 이수규정 을 산업공학과 학생을 위하 여 보기 쉽게

06_ _디지털콘텐츠.indd

화학공학과전공 (2007 학년 ) 1학기 2학기 교과목명 학점설계시간인증 교과목명 학점설계시간인증 1 화학공학개론 2 2 필수 화공입문설계 필수 화학공정입문 3 3 필수 응용물리화학 3 3 선택 물리화학 3 3 필수 화공전산 3 3 선택 2 유기화학 3 3

<4D F736F F F696E74202D20B0F8C7D0B1B3C0B020C7C1B7CEB1D7B7A528B1E8BFB5C5B92C >

<C0B6C7D5C0FCB0F820B1B3B0FAB0FAC1A45FBDC3C6AEBAB0C1B6C8B82E786C7378>

커버콘텐츠

ÄÄÅõ½º_ÃÖÁ¾ IR00609

슬라이드 1

교육부고시제 호 ( )/ ,,,


<C3B3B8AEC1DF5F D3220BCF6B0ADBDC5C3BB20B9D720B0A2C1BE20BEC8B3BB2028C7D7BFECB1E220C7D0BACEBBFD20C7CAB5B62C20C0FCC3BC292E687770>

2016남서울_수시모집요강_단면.pdf

충청북도교육청고시제 호 발간등록번호충북 충청북도교육과정각론 - 초등학교 -

통계적 DB보안

1. 경영대학



8 문학과언어 신화 상상력 문화 3/3 1,2 중어중문학 9 문학과언어 디지털미디어시대의동아시아문자 3/3 1,2 중어중문학 10 문학과언어 현대영어권문학의동향 3/3 1,2 영어영문학 신설 11 문학과언어 11

(Microsoft PowerPoint - \301\24613\260\255 - oFusion \276\300 \261\270\274\272)

1부-4장(준)

2018 학년도수시 1 차모집정원내입시결과 모집단위 입학정원 수업년한 면접및실기고사점수는반영안됨 지원율 최저 수시 1 차 일반전형특별전형 ( 일반고교졸업자 ) 특별전형 ( 특성화고교졸업자 ) 내신등급 내신등급 내신등급 최초 최종 지지원최초최종원 최초 최종 최 최 최 율

<B9ABC1A62D31>

에스디엘팜플렛-최종.cdr

2

untitled

경희사이버대학교 KYUNG HEE CYBER UNIVERSITY 소프트웨어디자인융합스쿨 The School of Integrated Software & Design 서울특별시동대문구경희대로 26 경희사이버대학교 26 Kyungheedae ro, Dongdae

2003report hwp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년 리플렛.indd

#편집인협회보379호

슬라이드 1

173

12 문학과언어 Critical and Creative Textual Studies 3/3 2 영어영문학 13 문학과언어 Technical Writing and Document Design in English 3/3 2 영어영문학 14

Ⅰ. 총 람


< B1B3C0B0B0FAC1A42E687770>

SW다전공소개_사제동행세미나 (1)

SW

1 SW

? !

07 등의대기업및 NHN, Daum 등의 5 세대미디어기업에진출하며, 미디어콘텐츠는게임, 애니메이션, 웹, 디자인제작회사와언론사, 방송사, 광고제작사, 영화제작사및대기업의디지털콘텐츠사업부문에진출하여활발히활동하고있다. 실험실소셜미디어연구실, 영상및음향스튜디오, 애니메이션

2019년도 지엠디 교육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교육목적 교육목적 체계도 대학교육목적 단과대학교육목적 진리 자유 봉사의기독교정신아래새로운지식과기술의연구와교육을통하여지성과덕성을갖춘유능한인재를양성함으로써국가와사회및교회에이바지함을목적으로한다. 공과대학은창의적가치를창출함으로써개선과발전을도모하고나눔을실천하는글로컬인재를양성함으

강의계획서 (Sylabus) 2013 학년도 2 학기 * 강의과목 교과목명 (CourseName) 한국문화를찾아서 INSEARCHOFKOREANCULTURE 언어 (Language) 영어 과목번호 - 분반 (CourseNo.-Class) 수강대상

대학명 IT 대 학 공과 대학 교양과목 계열기초 전공과목 일반선택 졸업학과 학부명필수선택계공학기타선택계학점인증과정필수공학전공복수공학전공복수공학전공복수인증심화전공인증심화전공인증심화전공 컴퓨터학과

Ⅰ 2014 공학교육페스티벌 추진개요 1 추진목적 공학을통한경제사회발전기여, 가치공유등사회적책임제고 m m 공학인들간의교류와연대를통한사기진작및자긍심고취 m m 중 고등생, 사회각계층의공학에대한역할재인식등으로공학교육혁신방향모색 m m 공학분야별, 공학관계자, 공학인등다양

전공교육과정프레임워크 (Framework) 전공교육과정프레임워크 (Framework) 는학과 ( 전공 ) 별교육과정을체계적으로구성하기위하여작성하는지침서입니다. 우리대학교의교육이념과교육목표, 소속단과대학의교육목표에따라학과 ( 전공 ) 의교육목표를정하고, 전공별로재학생이달

2) 백혜정, 초등학생의문제행동에영향을미치는부모관련변인및자아관련변인에관한연구, 한국심리학회지, 제 19 권제 3 호, 26, pp ) 심희옥, 아동후기초등학교학생의내적 외적문제행동인우울성향과반사회적행동에영향을미치는요인들, 아동학회지, 제 18 권제 1 호,

<C0FCC0DAB0F8C7D0BACE5F C7D0B3E2B5B520BDC5C0D4BBFD20C1B9BEF7BFE4B0C728C0B6C7D5C0FCC0DA292E687770>

42 아동복지전공 보육과정 3 전공선택 43 아동복지전공 아동미술 3 전공선택 44 아동복지전공 아동복지론 3 전공선택 45 아동복지전공 아동생활지도 3 전공선택 46 아동복지전공 유아발달 3 전공선택 47 청소년복지전공 비행과청소년 3 전공선택 48 청소년복지전공 영

hwp

1 학년 2 학년 3 학년 합계 문학과예술 핵 역사와철학 심교양 사회와이념 선택 교양학점계

디지털교과서정책연구학교연구보고서 스마트교육기반의디지털교과서활용을통한 자기주도학습력신장 교육부요청디지털교과서정책연구학교 분포초등학교

경남도립거창대학 5 개년발전전략 GPS 2020( 안 )

슬라이드 1

2019íŁŽë–—ë‘— 2íŁŽê¸° ì‰€ê·œê°Łì‡¬ ìž—ìı© íŁŽê³¼ ë°‘ 굒과목 ìŁ‹ë‡´ xlsx

자유학기제 Newsletter 다양한 직업 찾기 및 체험 활동을 통해 진로 탐색의 기회도 제 공하고 있다. 한 학교당 최대 8학급이 신청 가능한 찾아가는 게임문화교 실 은 2013년 총 11개교 2,280명이 지원받았으며 전액 무료로 진행되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


<BACEC3B5B4EBC7D0B1B BFB5BBF3B1D7B7A1C7C8C0FCB0F820B1E8BEE7BCF D31312D E687770>

Bridge 교양 (2 학년수강과목 ) 범례 : 이수구분의수강인원이초과한강좌. 1. 인문 / 예술 체육 영역별 1 과목필수이수 브교 외국인을위한학습법세미나Ⅰ 2 / 2 전체 (2) 정윤희 ( 문학인문교양학부 ) 국제 503-1[ 수 7-8](80)

탐사보도 국내외 탐사보도 사례 분석 및 최신 탐사기법 학습 IRE(Investigative Reporters&Editors) 컨퍼런스 참가 및 해외 탐사보도 기관 방문 취재 데이터, VR, 드론 활용 보도 등 과 테크놀로지, 시대 원칙과 KPF 디플로마 경제보도 법적

HANDONG G L O B A L UNIVERSITY 한 동 대 학 교 학 년 도 재외국민과외국인전형계획 재외국민 전형 1학기(3월 입학)만 선발 전교육과정 이수 재외국민 및 외국인 전형 1학기(3월 입학), 2학기(9월 입학) 선발 북한이탈주민 전형

<4D F736F F F696E74202D B3E22032C7D0B1E220C0A9B5B5BFECB0D4C0D3C7C1B7CEB1D7B7A1B9D620C1A638B0AD202D20C7C1B7B9C0D320BCD3B5B5C0C720C1B6C0FD>

세미나자료 전국초 중 고성교육담당교사워크숍 일시 ( 목 ) 10:00~17:00 장소 : 한국교원대학교교원문화관

2. 강의방법 (CourseResources) 세미나 Seminar 발표 Presentation 질의응답 Q&A 초청강의 Special Lecture 현장답사 Field Trip 유인물활용 Handouts Audio/Video/TV Team Teaching 토의 / 토

조교 임용 규정

[애니메이션] 2010년 권역별 애니메이션 시장의 동향 및 전망_중동아프?

49 교양학부 생활에필요한보험의이해 3 교양선택 50 교양학부 성과사랑 3 교양선택 51 교양학부 성인학습및상담 3 교양선택 52 교양학부 실용영어2 3 교양선택 53 교양학부 여성과사회 3 교양선택 54 교양학부 연극의이해 3 교양선택 55 교양학부 영화로보는사회복지

SM-G906S 갤럭시 S5 광대역 LTE-A O SM-G910S 갤럭시라운드 O SM-G920S 갤럭시 S O SM-G925S 갤럭시 S6 엣지 O SM-G928S 갤럭시 S6 엣지 plus O SM-G930S

0.筌≪럩??袁ⓓ?紐껋젾 筌

<335FB0F8C7D0B1B3C0B0C0CFB9DD20322E687770>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2018 학년도시초초방과후학교운영계획. 추진개요 1 목적 2 방침 - 1 -


전산학부전공과목이수요건 (2015 학년도이전입학생학사과정용 ) 공통이수요건은반드시따로확인하시기바랍니다. 졸업이수학점 : 총 130 학점이상이수 ( 특이사항 ) 기초선택이수요건 : - 기초선택교과목으로선형대수학개론을반드시포함하여야하며, 복수전공이수자는선형대수학개론을반드시

2018 학년도 교육과정편람

졸업인증제도 1. 목적 학칙시행세칙제34조의3 ( 졸업인증제) 에관한세부지침을규정함을목적으로한다 2. 적용대상자 : 2001학년도이후신입학생및 2003학년도이후편입학생 3. 면제자 가. 학사편입학생 나. 외국인학생 다. 북한귀순동포, 계약학과입학생, 학군제휴군위탁생 라

Transcription:

주제연계 디지털콘텐츠학부 [ 디지털영상제작전공 ] 스페셜이펙트전문프로그램 1) / : / ( ) 2) : IT. 3) : 4) : TD,, VFX, 교과목번호강 - 실 - 학교과목명개설전공중방학중 1/1 221105 1-2-2 컴퓨터그래픽스기초 디지털콘텐츠 1/2 221112 1-2-2 3D프로그램기초 -마야 디지털콘텐츠 2/1 327900 2-2-3 3D응용프로그램 -마야애니메이션 221102 2-2-3 프로그래밍기초디지털콘텐츠 327994 3-0-3 캐릭터셋업 애니메이션 2/2 327946 2-2-3 디지털라이팅 & 텍스처 영상제작 217063 1-2-2 기초프로그래밍 컴퓨터정보공학 327998 2-0-2 컴퓨터그래픽스이론 애니메이션 3/1 327894 2-2-3 파티클이펙트 영상제작 317440 2-2-3 고급 C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공학 327988 2-2-3 비주얼이펙트 영상제작 3/2 327898 2-2-3 파티클 & 다이나믹 영상제작 327905 2-2-3 캐릭터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4/1 327878 2-2-3 스크립트언어 1 게임 145126 2-0-2 생활속의수학 교양교육원 141102, 2-0-2 정보처리일반 1 교양교육원 141003 2-0-2 정보처리일반 2 교양교육원 전공연구회 (S&V) 활동 - 스페셜이펙트전문스터디그룹결성당특강및세미나 3 회 전공연구회 (S&V) 활동 산학교육원 - BDADAfter School( 고급리눅스시스템, 3DMAX, PLUGIN 의활용 ) - BDAD 슈팅스타 (FX3D 전문가멘토시스템운영, 자격증반개설 ) 44 주제연계프로그램

[ 디지털영상제작전공 ] 디지털콘텐츠학부 시각효과기획 연출전문프로그램 주제연계 1) / : / ( ) 2) :,,. 3) : ( + PR+ ) 4) :,,,, MOS, 교양 교과목번호강 - 실 - 학교과목명개설전공중방학중 1/1 221105 1-2-2 컴퓨터그래픽스기초 디지털콘텐츠 1/2 221112 1-2-2 3D프로그램기초 -마야 디지털콘텐츠 2/1 327886 2-2-3 촬영과편집디지털영상제작 327991 1-2-2 현대예술과영상디지털영상제작 317219 3-0-3 인적자원관리 경영학 2/2 327891 2-2-3 이미지텔링 영상제작 327897 2-2-3 시각효과를위한촬영과조명 디지털영상제작 3/1 317217 3-0-3 생산관리경영학 327999 2-2-3 영상의원리와표현방법애니메이션 3/1 327422 1-2-2 크리에이티브발상 광고 PR 3/2 327992 1-2-2 뉴미디어기획설계영상제작 324524 3-0-3 카피라이팅광고 PR 3/2 315527 1-2-2 프리젠테이션실습 광고 PR 4/1 324295 3-0-3 광고크리에이티브전략 광고 PR 142577 2-0-2 논리와사고 교양교육원 142527 2-0-2 현대사회와매스컴 교양교육원 141404 2-0-2 경영과예슬 교양교육원 전공연구회 (S&V) 활동예비창업동아리활동 - 산학프로젝트공모전활동 - 팀별공모전출품 전공연구회 (S&V) 활동 - 산학교육원특강개설 ( 매 ) : 프로젝트매니지먼트, 시각효과기획및현장연출 - BDAD After School ( 광고영상기획제작워크숍, 키노트활용법 ) - BDAD 슈팅스타 ( 공모전활동, MOS 마스터자격증, 개인별맞춤설계를통해지도 ) 교양교육원 - 자기표현과글쓰기 1 차, 2 차 2014 SELF-BRAND 교육프로그램 45

주제연계 디지털콘텐츠학부 [ 디지털영상제작전공 ] VFX Lighting TD 1) / : / ( ) 2) : (VFX),., lighting Technical Director(TD), lighting & compositing artist.,,. ILM, WETA VFX, lighting TD lighting & compositing artist,,. 3) : 4) : lighting TD, Lighting & Compositing Artist 교과목번호강 - 실 - 학교과목명개설전공중방학중 1/2 214572 1-2-2 색채학디자인학부 327900 1-2-2 3D 프로그램응용 - 마야 애니메이션 2/1 327902 2-2-3 페인팅 애니메이션 327422 1-2-2 크리에티브발상 광고 PR 2/2 327946 3-0-3 디지털라이팅 & 텍스처 디지털영상제작 3/1 325677 2-0-2 중급영어회화 영어학과 3/2 326076 3-0-3 비주얼커뮤니케이션방송영상 327883 2-0-2 스크립트언어 2 게임 4/1 320758 2-2-3 융합프로젝트 1 애니메이션 4/2 320761 2-2-3 포트폴리오제작 2 애니메이션 연구회활동 - 산학프로젝트 1 회이상참여 학부산학협력강화사업 - 산업체전문가초빙특강실시 연구회활동 - 산학프로젝트 1 회이상참여 - 리눅스시스템학습 46 주제연계프로그램

[ 애니메이션 & 비쥬얼이펙트전공 ] 디지털콘텐츠학부 시각효과 (Effect) 전문가양성프로그램 주제연계 1) / : / & 2) :, (,, XBOX ' ' TV, ) Out put. Visual Effect Artist, FX-Artist, FX-TD. Effect Animator. 3) : 4) :,,,, Visual Effect Artist, FX-Artist, FX-TD, Effect Animator 5) : 교과목번호강 - 실 - 학교과목명개설전공중방학중 1/1 221105 1-2-2 컴퓨터그래픽스기초디지털콘텐츠연구회활동 1/2 221112 1-2-2 3D 프로그램응용 - 기초디지털콘텐츠 2/1 327900 2-2-3 3D 프로그램응용 - 마야애니메이션 2/2 327895 2-2-3 2D&3D 매치무빙디지털영상제작 3/1 327894 2-2-3 파티클이펙트디지털제작영상 3/1 325677 2-0-2 중급영어회화영어학과 3/2 327988 2-2-3 비주얼이펙트디지털영상제작 3/2 327898 2-2-3 파티클 & 다이나믹디지털영상제작 4/1 320758 2-2-3 융합프로젝트 1 애니메이션 4/2 320761 2-2-3 포트폴리오제작 2 애니메이션 - 선후배멘토링을통해학생들의직능에대한이해와성취도를높임 - 센터내산학및창작, 브랜드프로젝트에참여하여개개인의역량을높이고공동작업을통해졸업과동시에취업이가능하도록훈련을쌓음 - 임권택영화예술대학과의공통프로젝트에참여하여개개인의역량을높이고공동작업을통해졸업과동시에취업이가능하도록훈련을쌓음 학부산학협력강화사업 - 국내외전문가특강방학중비교과수업운영 - Houdini FX 특별강좌 - 센터내산학, 창작, 브랜드프로젝트및임권택영화예술대학과의공통프로젝트에 1 회이상참여 2014 SELF-BRAND 교육프로그램 47

프로젝트 디지털콘텐츠학부 [ 게임전공 ] 체감형게임제작프로젝트 1) / : / 2) : (3D, ). 3) : 4) :, 3D, 교과목번호강 - 실 - 학교과목명개설전공중방학중 1/1 221102 2-2-3 프로그래밍기초게임 1/2 221114 1-2-2 게임프로그래밍기초게임 2/1 327945 2-0-2 게임수학게임 2/2 327869 3-0-3 컴퓨터그래픽스게임 3/1 327874 2-2-3 3D 게임프로그래밍게임 3/1 327877 3-0-3 게임프로젝트 2 게임 3/2 327879 3-0-3 게임인공지능게임 3/2 327882 3-0-3 게임프로젝트 3 게임 4/1 320758 2-2-3 융합프로젝트 1 게임 4/2 320760 2-2-3 융합프로젝트 2 게임 141527 1-2-2 트라이 - 앵글 : 사물을보는 3 가지관점 교양교육원 체감형게임제작동아리활동주 1 회세미나공모전타겟게임제작 산학교육원캡스톤설계경진대회학생포트폴리오경진대회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자기주도학습지원 (BDAD 슈팅스타 ) CK 사업체감형게임관련특강및세미나실시뉴플랫폼프로젝트등콘텐츠제작프로그램참가체감형게임제작동아리관련체감형장비활용게임제작공모전출품준비방학집중프로그램실시주 1 회세미나취약교과목에대한특강실시 62 프로젝트프로그램

[ 애니메이션 & 비쥬얼이펙트전공 ] 디지털콘텐츠학부 뉴미디어콘텐츠프로그램 프로젝트 1) / : / & 2) :.. 3) : 4) :, 교과목번호강 - 실 - 학교과목명개설전공중방학중 1/1 221103 2-2-3 디지털콘텐츠개론애니메이션 1/2 221111 2-2-3 콘텐츠산업론애니메이션 2/1 327900 2-2-3 3D 프로그램응용애니메이션 2/1 320228 2-0-2 영상미학방송영상 2/2 328332 1-2-2 기호와타이포그래피디자인학전공 3/1 326076 3-0-3 비주얼커뮤니케이션방송영상 3/2 326076 3-0-3 비주얼커뮤니케이션방송영상 3/2 326095 2-2-3 애니메이션워크샵애니메이션 4/1 322522 1-4-3 현장실습 1 애니메이션 4/2 322523 1-4-3 현장실습 2 애니메이션 연구회활동 - 산학프로젝트참여 연구회활동 - 산학프로젝트참여 CK 영상사업단프로그램참여 2014 SELF-BRAND 교육프로그램 63

프로젝트 디지털콘텐츠학부 [ 애니메이션 & 비쥬얼이펙트전공 ] 비주얼스토리텔링프로젝트 1) / : / & 2) :.,,,. 3) : 4) :,, 교과목번호강 - 실 - 학교과목명개설전공중방학중 1/1 221104 2-2-3 피겨드로잉 1 디지털콘텐츠학부 1/2 221115 3-0-3 콘텐츠산업론디지털콘텐츠학부 2/1 327903 2-2-3 비주얼스토리보드애니메이션 2/2 327891 2-2-3 이미지텔링디지털영상제작 3/1 327999 2-2-3 영상원리와표현방법애니메이션 3/2 326095 2-2-3 애니메이션워크샵애니메이션 4/1 317758 2-2-3 융합프로젝트 1 애니메이션 4/2 317760 2-2-3 융합프로젝트 2 애니메이션 2/1 142586 2-0-2 미술의이해교양교육원 2/2 144395 2-0-2 인간관계의심리교양교육원 브랜드콘텐츠개발연구회학습활동 : 주 1 회이상디지털콘텐츠기획참여및레이아웃제작 브랜드콘텐츠개발연구회방학중단기강좌이수디지털콘텐츠제작, 공모전및영화제출품영화제참관현장견학전문가특강 64 프로젝트프로그램

[ 게임전공 ] 디지털콘텐츠학부 스마트플랫폼게임개발자프로그램 진로트랙 1) / : / 2) : ( ). 4) : ( ) 교과목번호강 - 실 - 학교과목명개설전공중방학중 1/1 221102 2-2-3 프로그래밍기초게임 1/2 221114 1-2-2 게임프로그래밍기초게임 2/1 327866 2-2-3 객체지향언어게임 2/1 324195 3-0-3 자료구조게임 2/2 327869 3-0-3 컴퓨터그래픽스게임 3/1 327875 2-2-3 모바일게임프로그래밍게임 3/1 327764 2-2-3 스마트웹프로그래밍컴퓨터공학 4/2 320760 2-2-3 융합프로젝트 2 게임 연구회활동 - 세미나 80% 이상참석 - 산학프로젝트 1 회이상참여 - 앱창작경진대회참가 학부산학협력강화사업 - 산업체전문가초빙특강실시교양교육원단기집중강좌 - 수학강좌 70% 이상참석 - 물리강좌 70% 이상참석연구회활동 - 산학프로젝트 1 회이상참여 2014 SELF-BRAND 교육프로그램 247

진로트랙 디지털콘텐츠학부 [ 게임전공 ] 게임엔진개발자프로그램 1) / : / 2) :,.,..,.. 4) :,, ( ) 교과목번호강 - 실 - 학교과목명개설전공중방학중 1/2 221107 3-0-3 게임기획게임 BDAD 사업 - 게임제작특강실시 2/1 327945 2-0-2 게임수학게임 - 게임공모전참가 2/2 327870 2-2-3 2D게임엔진제작게임 3/1 327874 2-2-3 3D 게임프로그래밍게임 3/1 321840 3-0-3 컴퓨터네트워크게임 3/1 327878 2-2-3 스크립트언어 1 게임 3/2 327880 2-2-3 게임엔진제작게임 3/2 327883 2-2-3 스크립트언어 2 게임 게임엔진연구회활동 - 자체게임엔진제작 선후배사랑학습공동체 - 학습활동 10 회이상 학부산학협력강화사업 - 게임제작특강실시 - 게임공모전참가 게임엔진연구회활동 - 자체게임엔진제작 교양교육원단기집중강좌 - 수학강좌 70% 이상참석 - 물리강좌 70% 이상참석 248 진로트랙프로그램

[ 게임전공 ] 디지털콘텐츠학부 게임디자인연금술사프로그램 진로트랙 1) / : / 2) :.,. 1 1. 4) :,, UI, QA(Quality Assurance), GM (Game Master)),, SW 교과목번호강 - 실 - 학교과목명개설전공중방학중 1/2 221107 3-0-3 게임기획게임 2/1 327276 2-2-3 미디어콘텐츠기획방송영상 2/2 327873 3-0-3 게임레벨디자인게임 3/1 327876 3-0-3 게임분석론게임 3/1 322032 3-0-3 소프트웨어공학컴퓨터공학 3/2 327882 3-0-3 게임프로젝트 3 게임 3/2 328381 2-2-3 배경모델링 & 텍스쳐애니메이션 3/2 326245 1-2-2 어드벤스 3D 배경디자인영상디자인학 게임디자인연구회활동 ( 연구회세미나 80% 이상참여 ) 종합인력개발원단기집중강좌 ( 지식재산전문교육과정 / 조직사회커뮤니케이션능력강좌프로그램참여 ) 게임디자인연구회활동 ( 국내외인디게임공모전준비를위한기초자료마련 ) 산학교육원현장실습프로그램참여 학내영어집중강좌프로그램이수 2014 SELF-BRAND 교육프로그램 249

진로트랙 디지털콘텐츠학부 [ 게임전공 ] NextGen 게임그래픽프로그램 1) / : / 2) : NextGen. NextGen. 3D (ex:max, photoshop, ) Zbrush Mudbox. 4) :,,,,,,.., 교과목번호강- 실- 학교과목명개설전공중방학중 1/1 1/2 221104 221113 2-2-3 1-2-2 피겨드로잉 1 3D프로그램기초 -맥스 애니메이션애니메이션 BDAD 사업 - 모델링특강실시 - 국내외우수공모전참가 2/1 327906 2-2-3 스컬팅 애니메이션 2/1 328379 2-2-3 기초 3D모델링 애니메이션 2/2 328384 2-2-3 중급 3D모델링 애니메이션 3/1 328381 2-2-3 배경모델링 & 텍스쳐 애니메이션 3/1 328382 2-2-3 어드밴스모델링 & 텍스쳐 애니메이션 3/2 327882 3-0-3 게임프로젝트 3 게임 3/2 328000 1-2-2 디지털스컬팅 애니메이션 4/1 322522 1-4-3 현장실습 1 애니메이션 4/2 320761 2-2-3 포트폴리오제작 2 게임 취업교육취업네트워크 GI 연구회활동 학부산학협력강화사업 - 모델링특강실시 - 국내외우수공모전참가 산학협력단 - 단기집중강좌조형예술 ( 드로잉, 스컬팅, 창작기획 - 캐릭터개발아이템, 기타등등 ) GI 연구회활동 250 진로트랙프로그램

[ 디지털영상제작전공 ] 디지털콘텐츠학부 디자인융복합형디지털합성인력양성프로그램 진로트랙 1) / : / ( ) 2) :. ( ( ).) 4) :,,,, GTQ 교과목번호강- 실- 학교과목명개설전공중방학중 1/1 1/2 221105 221112 1-2-2 1-2-2 컴퓨터그래픽스기초 3D프로그램기초 -마야 디지털콘텐츠디지털콘텐츠 2/1 327886 2-2-3 촬영과편집영상제작 327887 2-2-3 VFX 디지털합성기초영상제작 327895 2-2-3 2D&3D 매치무빙 영상제작 2/2 327897 2-2-3 시각효과를위한촬영과조명 영상제작 214572 1-2-2 색채학 디자인학부 교양 327949 2-2-3 직능프로젝트 1 영상제작 3/1 214574 1-2-2 기초도형 1 디자인학부 214577 1-2-2 그래픽디자인 1 디자인학부 327531 2-2-3 고급디지털합성 영상제작 3/2 327989 2-2-3 직능프로젝트 2 영상제작 214575 1-2-2 기초도형 2 디자인학부 214579 1-2-2 그래픽디자인 2 디자인학부 4/1 327998 2-0-2 컴퓨터그래픽스이론 애니메이션 145641 2-0-2 영상으로본예술사 교양교육원 141409 2-0-2 미술과신화, 디자인 교양교육원 전공연구회 (S&V) 활동 - 중클래스셀링프로젝트참여 전공연구회 (S&V) 활동 - 산학교육원특강개설 ( 매 ) 및현장실습을통한프로젝트참여 (3~4 학년기준 ) - BDAD After School (NUKE 고급강좌, 입체영상합성강좌 ) - BDAD 슈팅스타 ( 개인별맞춤설계를통해지도 ) 2014 SELF-BRAND 교육프로그램 251

진로트랙 디지털콘텐츠학부 [ 디지털영상제작전공 ] VFX Compositor 1) / : / ( ) 2) : VFX,. 4) :,,, Compositor, Compositing Artist, Digital Artist. 교과목번호강 - 실 - 학교과목명개설전공중방학중 1/1 221104 2-2-3 피겨드로잉 1 디지털콘텐츠 1/2 221115 3-0-3 사진학디지털콘텐츠 1/2 214572 1-2-2 색채학디자인학부 2/1 328327 1-2-2 포토 & 이미지디자인학부 2/2 3/1 3/2 327946 2-2-3 디지털라이팅 & 텍스처디지털영상제작 327895 2-2-3 2D&3D 매치무빙디지털영상제작 327878 2-2-3 스크립트언어 1 게임 327894 2-2-3 파티클이펙트디지털영상제작 327988 2-2-3 비주얼이펙트디지털영상제작 327531 2-2-3 고급디지털합성디지털영상제작 - 주 1 회 CinematicLighting 분석및발표 - CuttingEdge 합성기법을이용한 case study 제작 - 멘토 - 버디언어교환프로그램 - 영어데일리 - 복학생대상적응력향상프로그램 - 연구회운영 - 주 2 회 CinematicLighting 분석및발표 - 멘토 - 버디언어교환프로그램 - 단기워크샾 ( 실사합성을이용한 VFX 영상물 1 편 ), 평가 252 진로트랙프로그램

[ 디지털영상제작전공 ] 디지털콘텐츠학부 DigitMatte Environment Aritst 진로트랙 1) / : / ( ) 2) : DigiMatte Artist, 2D3D. 4) :,,,,, 교과목번호강 - 실 - 학교과목명개설전공중방학중 1/1 221104 2-2-3 피겨드로잉 1 디지털콘텐츠 1/2 221115 3-0-3 사진학디지털콘텐츠 1/2 214572 1-2-2 색채학디자인학부 2/1 328327 1-2-2 포토 & 이미지디자인학부 2/2 327946 2-2-3 디지털라이팅 & 텍스처디지털영상제작 3/1 3/2 327543 2-2-3 디지털매트페인팅디지털영상제작 327878 2-2-3 스크립트언어 1 게임 327989 2-2-3 직능프로젝트 2 디지털영상제작 327988 2-2-3 비주얼이펙트디지털영상제작 327531 2-2-3 고급디지털합성디지털영상제작 - 주 1 회 CinematicLighting 분석및발표 - MattePaint 기법을이용한 case study 제작 - 멘토 - 버디언어교환프로그램 - 영어데일리 - 복학생대상적응력향상프로그램 - 연구회운영 - 주 2 회 CinematicLighting 분석및발표 - 멘토 - 버디언어교환프로그램 - 단기워크샾 (MattePaint 기법을이용한 VFX 영상물 1 편 ), 평가 2014 SELF-BRAND 교육프로그램 253

진로트랙 디지털콘텐츠학부 [ 애니메이션 & 비쥬얼이펙트전공 ] 컨셉디자인프로그램 1) / : / & 2) :, (script)..,,,. 4) :,, UI,,,,. 교과목번호강 - 실 - 학교과목명개설전공중방학중 1/1 221104 2-2-3 피겨드로잉 1 애니메이션 1/2 221110 2-2-3 피겨드로잉 2 애니메이션 2/1 327902 2-2-3 페인팅애니메이션 2/1 327906 2-2-3 스컬팅애니메이션 2/2 327907 2-2-3 컨셉디자인애니메이션 3/2 327882 3-0-3 게임프로젝트 3 게임 4/1 320758 2-2-3 융합프로젝트 1 애니메이션 4/2 320760 2-2-3 융합프로젝트 2 애니메이션 콘텐츠관련 2D 부문공모전참가 2D 컨셉연구회각종산학콘텐츠제작컨셉어시스트 학부산학협력강화사업 - 방학중스킬업관련특강실시 - 콘텐츠관련 2D 분야공모전준비 2D 컨셉연구회 - 산학콘텐츠제작어시스트및포트폴리오제작 254 진로트랙프로그램

[ 애니메이션 & 비쥬얼이펙트전공 ] 디지털콘텐츠학부 중국프로듀싱프로그램 진로트랙 1) / : / & 2) :. ( ) 3) : 4) :,,, 교과목번호강 - 실 - 학교과목명개설전공중방학중 1/1 221103 2-2-3 디지털콘텐츠개론디지털콘텐츠 1/2 221111 2-2-3 콘텐츠산업론디지털콘텐츠 2/1 315928 3-0-3 마케팅론경영학부 3/1 324295 3-0-3 광고크리에이트브전략광고 PR 3/1 327876 3-0-3 게임분석론게임 3/1 327996 2-2-3 디지털액터연출애니메이션 3/2 326095 2-2-3 애니메이션워크샵애니메이션 4/1 320759 2-2-3 포트폴리오제작 1 애니메이션 4/1 322522 1-4-3 현장실습 1 애니메이션 4/2 322523 1-4-3 현장실습 2 애니메이션 2/1 116945 2-0-2 중어회화 1 교양학부 2/2 116946 2-0-2 중어회화 2 교양학부 3/1 116947 2-0-2 중어회화 3 교양학부 3/2 116948 2-0-2 중어회화 4 교양학부 종합인력개발원단기집중강좌취업캠프학술엑스포및공모전전공전시장내직전운영활동내역전시국제교류센터 SAP 참가무한중남재경정법대영상비즈니스연구회창작기획동아리 BIC 학습활동 : 10 회이상 ( 매주, 중 ) 독서토론회 5 회이상 LINC, CK 사업단기강좌 80% 이상참석캐릭터및영상기획강좌 영상비즈니스연구회창작기획동아리 BIC 방학중단기강좌이수독서토론회 3 회실시제작프로젝트 ( 다큐멘터리, 장편콘텐츠기획 ) 참여 2014 SELF-BRAND 교육프로그램 255

진로트랙 디지털콘텐츠학부 [ 애니메이션 & 비쥬얼이펙트전공 ] 예비창업스터디프로젝트프로그램 1) / : / & 2) :,.. 3-4. 4) :, CG,, 교과목번호강 - 실 - 학교과목명개설전공중방학중 1/1 221105 1-2-2 컴퓨터그래픽스기초애니메이션 1/2 221112 1-2-2 3D 프로그램기초 - 마야애니메이션 2/1 327900 2-2-3 3D 프로그램응용 - 마야애니메이션 2/2 327946 2-2-3 디지털라이팅 & 텍스처디지털영상제작 2/2 327947 2-2-3 사운드레코딩및편집기초디지털영상제작 3/1 327996 2-2-3 디지털액터연출애니메이션 3/1 327894 2-2-3 파티클이펙트디지털영상제작 3/2 326095 2-2-3 애니메이션워크샵애니메이션 4/1 322522 1-4-3 현장실습 1 애니메이션 4/1 320758 2-2-3 융합프로젝트 1 애니메이션 4/2 322523 1-4-3 현장실습 2 애니메이션 4/2 320760 2-2-3 융합프로젝트 2 애니메이션 3D 애니메이션연구회 - 제작콘텐츠어시스트 산학역량강화사업 - 제작콘텐츠어시스트 종합인력개발원학술엑스포및공모전 - 전공전시장내직전운영활동내역전시 3D 애니메이션연구회 - 콘텐츠제작 256 진로트랙프로그램

[ 애니메이션 & 비쥬얼이펙트전공 ] 디지털콘텐츠학부 해외공모전스터디프로젝트프로그램 진로트랙 1) / : / & 2) : 10.,. 4) : CG,,, CG, CG, 교양 교과목번호강 - 실 - 학교과목명개설전공중방학중 1/2 221112 1-2-2 3D 프로그램기초 - 마야애니메이션 2/1 327900 2-2-3 3D 프로그램응용 - 마야애니메이션 2/1 327903 2-2-3 비주얼스토리보드애니메이션 2/2 327946 2-2-3 디지털라이팅 & 텍스쳐디지털영상제작 2/2 327947 2-2-3 사운드레코딩및편집기초디지털영상제작 3/1 327996 2-2-3 디지털액터연출애니메이션 3/1 320408 1-2-2 드라마창작실습영상매스컴학부 3/2 326095 2-2-3 애니메이션워크숍애니메이션 4/1 320759 2-2-3 포트폴리오제작 1 애니메이션 4/2 320761 2-2-3 포트폴리오제작 2 애니메이션 3/1,2 146967 2-0-2 연극의이해교양교육원 3/1,2 142586 2-0-2 미술의이해교양교육원 3/1,2 144395 2-0-2 인간관계의심리교양교육원 3D 애니메이션연구회 - 독립애니메이션기획, 연출 산학역량강화사업 - 제작콘텐츠어시스트 3D 애니메이션연구회 - 독립애니메이션제작 2014 SELF-BRAND 교육프로그램 257

진로트랙 디지털콘텐츠학부 [ 애니메이션 & 비쥬얼이펙트전공 ] 캐릭터테크니컬디렉터프로그램 1) / : / & 2) :. 4) : VFX / 교과목번호강 - 실 - 학교과목명개설전공중방학중 1/1 221105 1-2-2 컴퓨터그래픽스기초애니메이션 1/2 221112 1-2-2 3D 프로그램기초 - 마야애니메이션 2/1 327900 2-2-3 3D 프로그램응용 - 마야애니메이션 2/2 327994 3-0-3 캐릭터셋업애니메이션 3/1 327878 2-2-3 스크립트언어 1 게임 3/1 327998 2-0-2 컴퓨터그래픽스이론애니메이션 3/2 326095 2-2-3 애니메이션워크숍애니메이션 3/2 327883 2-2-3 스크립트언어 2 게임 4/1 320758 2-2-3 융합프로젝트 1 애니메이션 4/2 320760 2-2-3 융합프로젝트 2 애니메이션. 테크니컬디렉터연구회참여 - 수초교육참여 단기집중강좌 - 수학과목참여 (80%) 단기특강참여 - 캐릭터파이프라인특강 (1 주과정 ) 258 진로트랙프로그램

[ 애니메이션 & 비쥬얼이펙트전공 ] 디지털콘텐츠학부 2D 게임그래픽전문가프로그램 진로트랙 1) / : / & 2) : 2D. 2D, 2D, 2D, GUI,. 4) : 2D, 2D, 2D, GUI 교과목번호강 - 실 - 학교과목명개설전공중방학중 1/1 221104 2-2-3 피겨드로일 1 애니메이션 1/2 221105 1-2-3 컴퓨터그래픽스기초애니메이션 1/2 221107 2-2-3 게임기획애니메이션 2/1 327995 2-2-3 디지털페인팅애니메이션 2/2 327902 2-2-3 페인팅애니메이션 3/1 328380 2-2-3 어드벤스컨셉디자인애니메이션 3/2 328001 2-2-3 게임일러스트레이션애니메이션 4/1 320758 2-2-3 융합프로젝트 1 애니메이션 4/2 320760 2-2-3 융합프로젝트 2 애니메이션 연구회활동연구회스터디그룹참여산학프로젝트 1 회이상참여 학부산학협력강화사업산업체전문가초빙특상 연구회활동융합프로그램 1 회이상참여공모전 1 회이상참여 2014 SELF-BRAND 교육프로그램 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