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ARIO GALLERY

Similar documents
데이터베이스-4부0816

2002 Game White paper 2002 Game White paper

□ 전시

음악부속물

음악부속물

음악부속물

*캐릭부속물

2012³â8¿ùÈ£˙ȸš

Çмú´ëȸ¿Ï¼º

만화부속물

만화부속물


: < > ( 23) (, ) (,, ) (, ) (,, ),,,,

- 4 -

중국, 동아시아의 발전상에 대한 독일, 유럽의 시각

*2009데이터_3부

글청봉3기 PDF용

_¸ñÂ÷(02¿ù)

? !

~

10월추천dvd


게임백서-상하-색인 목차

게임백서-상하-색인 목차

게임백서-상하-색인 목차

歯3-한국.PDF

1960 년 년 3 월 31 일, 서울신문 조간 4 면,, 30

[로플랫]표준상품소개서_(1.042)

Microsoft Word - Lab.4


* pb61۲õðÀÚÀ̳ʸ


메세나 가족 가나아트갤러리 강원랜드 경남스틸 고려당 공간종합건축사무소 광주요 교보생명보험 교학사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 극동건설 근로복지공단 금융투자협회 금호건설 금호고속 금호미쓰이화학 금호석유화학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ART 금호종합금융 금호타이어 금호폴리켐 금

캐비노티에 임페리얼 타이거 캐비노티에 머제스틱 타이거 캐비노티에 와일드 팬더 개요 두 가지의 특별한 기법 야생 동물을 향한 찬사, 메종의 유서 깊은 기술로 완성 워치메이킹 기술과 예술 공예의 조화를 통해 완성된 탁월한 타임피스 파운싱 장식의 인그레이빙과 마르퀘트리 기법

2003report hwp


1809_2018-BESPINGLOBAL_Design Guidelines_out


< 목차 > Ⅰ. 연구동기 1 Ⅱ. 연구목적 1 Ⅲ. 연구내용 2 1. 이론적배경 2 (1) 직접제작한물질의기본구조 2 (2) 회절격자의이론적배경 3 (3) X-선회절법-XRD(X-Ray Diffraction) 3 (4) 브래그의법칙 (Bragg`s law) 4 (5)

<B3EDB9AEC0DBBCBAB9FD2E687770>

기본도형과작도 1 강 - 연습문제 1. 오른쪽그림과같이직선l 위에점,, 가있을때, 옳지않은것은? 1 = 2 = 3 = 직선l 4 = 5 = l 2. 오른쪽그림에서 = = 이다. 다음( ) 안에알맞은수를쓰시오. 1 =( 2 =( 3 =( 4 =( ) ) ) ) 3. 한평

07

178È£pdf

ÃÖÁ¾-ÆíÁý


011°�³²°¡Á·½Å¹®-ÃÖÁ¾¼öÁ¤

IP 심화 라우팅프로토콜적용시 라우팅테이블에서 이니셜이있는네트워크를설정하는것 : onnected 직접연결된네트워크를의미한다. 그러므로라우팅은 나는이런네트워크와연결되어있다. 를직접연결된라우터들에게알려주는것 1>en 1#conf t 1(config)#router rip 1

<C1DF29B1E2BCFAA1A4B0A1C1A420A8E85FB1B3BBE7BFEB20C1F6B5B5BCAD2E706466>

Quartet X < > < 2.0>, <B9>, < >, < >, < >. 300.,, (< >), (KBS < >, < >, < >, MBC < >, < >, <TV >, <, >, EBS <TV >). < >(2005 ) 2 < >(2007 ), (20

멋진인생6월내지도큐 :27 PM 페이지2

hwp

2015.,..? DMZ

CC hwp

120~151역사지도서3

방천시장 예술프로젝트 / 문전성시 프로젝트 별의 별, 별시장 예술 프로젝트 (2009년~2010년) 미술/사진/공예/건축/그레피티 등 작가 30여명이 참가하여 당시 시장으로서의 기능을 점점 상실하고 있는 방천시장에 예술가들이 침투하여 주어진 공간을 꾸미고 전시 등 다채

융합인재교육 ( S T E A M ) 프로그램 2

차 례 4


영상5월_펼침면

내지-2도뻂

brilliant 30 #19: 김용관 - Projects - ART | 현대자동차

¿¹¼ú°¡À̾߱â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B0E1B0FABAB8B0EDBCAD2E687770>

<B1E2C8B9B3EDB4DC325FC0D3C0BBC3E25FB1B9C1A6BDC3C0E5C1A2B1D92E687770>

WSAVA dental guideline 1차 번역 수정

!¾Ú³×¼öÁ¤26ÀÏ

KPS-19MA-1.hwp

2

³ëµ¿¿îµ¿

<3235B0AD20BCF6BFADC0C720B1D8C7D120C2FC20B0C5C1FE20322E687770>

<3635B1E8C1F8C7D02E485750>

(-) : (), () () : (-), (-). HP.... (-) :. (-) :. BGM volume :. SE volume :. Voice volume :. Output sound test :. (-) :. () :. ON. () :. ON. (-)

1아이패드(13~54)

비자트 Business & Art Magazine for CEO Vol. 1 HOT ISSUE 꼼수 논란 부른 중소기업 기준 개편안 BIZ REPORT 지분 에서 지위 까지 가업승계 디자인하기 CEO INTERVIEW 세계 여성을 홀리는 (주)한국실리콘

CC hwp

2 대학 학교에 돈 벌러 오나요? 학내 행사 스탭 인건비 지급 안 돼 대학 행사의 노동력은 대부분 재학생 우리 학교 스탭들에게 인건비가 지급 총학생회가 어떤 문제가 생겼을 때 원해주는 곳이 많지 않다 고 말했다. 학 지급 문제로 현재 학생회 내 제도 마련 들이 담당한다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1

스마일 contents 당신을 만나 기분이 좋습니다! 병원에 있는 사람들은 모두 힘듭니다. 환자는 환자대로, 보호자는 보호자대로, 의료진은 의료진대로. 아픈 환자가 제일 힘들 것 같다가도, 그들을 뒷바라지하는 보호자가 더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하지만 환자와 보호자를 상


1

1

1

1

1

1

1

제 53 회서울특별시과학전람회 예선대회작품설명서 본선대회작품설명서 쓰나미의피해를최소화시키는건물과 건물배치에대한탐구 출품번호 S-504 출품분야학생부출품부문지구과학 학교명학년 ( 직위 ) 성명

<C3CA36B0FAC7D020B1B3BBE7BFEB2E687770>

1장.indd

041~084 ¹®È�Çö»óÀбâ

<BABBB9AE2DC7D5C3BC2E687770>

14년 광주신세계 추석.pdf

강원도 정선군 사북읍 하이원길 265 KLACC Tel Fax

< C0DAC0B2C5BDB1B820BFEEBFB520B8DEB4BABEF32D33C2F720C6EDC1FD2E687770>

- 1 -

<B8DEBCBCB3AABCD2BDC4C1F628C3D6C1BE292E687770>

77

NW DCT introduction ppt

Transcription:

ARARIO GALLERY 1. 전시제목 Cold Hearts_Artists from Leipzig 2. 전시기간 2005.4.16 ~ 2005.6.26 3. 오프닝리셉션 2005.4.15 6:00 pm 4. 특별프로그램 1) 작가초대및외국미술계인사초청 : Martin Kobe(artist), Tobias Lehner(artist), Julia Schmidt(artist), David Schnell(artist), Tilo Baumgäertel(artist), Dr. Hans Werner Schmidt( 라이프치히순수현대미술관관장 ), Jari Lager( 런던유니온프로젝트디렉터 ), Heinz Ackerman( 독일컬렉터 ) 2) 특별강연 : 라이프치히순수현대미술관관장 Dr. Schmidt 의독일현대미술특강 2005.4.16 2 시홍익대학교 E 동 103 호 문의 : 041 620 7252( 아라리오갤러리 ) / 02 320 1206( 홍대회화과조교실 ) 5. 전시참여작가및전시작품수 총 9 명작가작품 70 점및로우터교수클래스합동작업 3 세트 * 작가명및작품명 / 이미지는별첨 1 참조 6. 전시컨셉 독일현대미술, 특히독일현대회화에대한관심속에서그동안꾸준히독일미술에관심을 가져온아라리오갤러리가 70-80 년대독일회화사의뒤를잇고있는라이프치히의젊은작가 들에게관심을가지게된것은지극히당연한과정이라보여진다. 영문으로는 시각예술대학 (Academy of Visual Arts Leipzig), 독문으로는 그래픽과북아트대학 (HGB: Hochschule für Grafik und Buchkunst) 이라는두가지이름을가지고있는 HGB 대학출신의일단의라이프치히젊은작가들은 신라이프치히화파 라는명칭으로불리우면서, 현대미술계의핫이슈가되고있다. 아직제작되지도않은작품들을받기위하여 2-3년동안기다려야만하는현실속에서수없이많은미술관과컬렉터들은전세계에서벌어지고있는이들의전시에서한점이라도작품을구매하기위해촉각을곤두세우고있다.

하지만라이프치히작가들에대한미술시장의극적인관심은종종이들의작품이지닌중요성을가려버린다. 급변하는현대미술의지형도속에서도회화라는전통적인이미지생산방식을끊임없이고수해온독일현대미술사에뿌리를둔채, 라이프치히의젊은작가들은오늘날우리가살아가고있는현대사회에서회화가지니는의미와그것이나아가야하는방향성을탐구한다. 그탐구의결과는각기다른평면효과와이미지들로나타나는데, 이와같은다양성이면에는또한독일현대사회의변화속에서독일인들이겪어야만하는정신적방황과사회적문제점들이내제되어있다는특수성을지닌다. 신라이프치히화파에소속되는라이프치히출신의아홉젊은작가들의작품, 총 70 점과함께 HGB 대학의사진학과출신학생들이공동작업한 3세트의사진작품을전시함으로써아라리오갤러리는동시대미술계에하나의신드롬을불러일으킨라이프치히현대미술을전반적으로조명하고자한다. 7. 개별작가설명 네오라우흐 (Neo Rauch) 를굳이라이프치히화파의계보에포함시키려할필요도없이그가 1970년대와 80년대, 그리고현재미술의입장들사이를연결하는소위관절의역할을하고있다는사실은분명하다. 라우흐는배움의과정에있을때나학생들을가르칠때나불협화음적인스펙트럼속에서이야기의외피에신비스러운것을스며들어가게하는그림구조와회화전통을대변했다. 라우흐는그만의독창적인상상력으로분명한것과유별난것, 이름붙일수있는것과불가사의한것을불협화음적인통일체로결합시키고, 그것을오래도록영향을주는기억으로서그림에대한관찰자의기억에넘겨준다. 로자로이 (Rosa Loy) 의그림은경작과개간의손길속에서주변환경에세련되게다듬어진외형적특징을부여하기위해일목요연한계획을따르고있는것처럼보인다. 들판이경작되고농장이만들어진다. 그런데이러한활동에서남자들은부수적인역할을할뿐이고, 활동적인삶 을구현하는것은대부분여성들이다. 여성들은쌍으로등장하는데, 이때쌍둥이의존재는사건진행의공시성을표현하며, 동시에작가의내적자아와외적자아, 혹은한인간안의양면성을표현한다. 틸로바움개르텔 (Tilo Baumgärtel) 의그림은처음에동화의삽화를보는듯한인상을준다. 이러한추측을불러오는것은그림속에서이야기가진행되고있는흔적을제시하고있기때문이아니라정취가풍부한표현때문이다. 그의그림들은만화적인그림구성과유사한특징을보여준다. 그러나만화구성에서나타나는선적인구조는때때로색채주의적인스푸마토기법에의해무너진다. 스푸마토는단순히시야를흐리게할뿐만아니라등장인물들의각성상태까지제한한다. 마치최면상태에빠진것처럼보이는그의작품속인물들은기괴한건축물들과설명하기어려운자연현상에둘러싸여있다.

크리스토프루크해베를레 (Christoph Ruckhäberle) 가묘사한거리와광장, 뜰, 방은배우들의동작이딱딱하게굳어있는연극무대와비슷하다. 공간을부여하는건물들은무대의배경같은인상을주고, 그속에등장하는인물들은부차적장식물인옷속에그들의골격을감추고있다. 크리스토프는순간적인만족과멜랑콜리, 그리고알수없는비애가과도기에있는장면을표현하는데그의작업모두를건다. 다비트슈넬 (David Schnell) 의그림에서중심투시도법은소실점을통해모든것을빨아들이는효과를발산하는공간의배면을변형시킨다. 이곳을바라보는시선은마치잠재적인속도감에사로잡힌듯한느낌을준다. 정확하고면밀한도안과함께그가사용하는강렬한색치들은슈넬이색채주의자임을드러낸다. 마티아스바이셔 (Matthias Weischer) 의그림에서고전적인장르인 실내화 는증거확보와연출적인것을위한장소로변한다. 언제나당면한문제에만해당하는해결책이등장하는데, 이러한해결책은건축자재와공구를파는상점에서구입한싸구려제품들의도움으로표면적으로는아늑한분위기와그리움에대한투영을드러낸다. 바움개르텔, 루크해베를레, 슈넬, 바이셔는 신라이프치히화파 의중심적인화가들이다. 이들핵심적인멤버들외에도유사한입장을대변한다수의화가들이존재하고, 이들역시그들과동일한평가를누리고있다. 그중한사람이토비아스레너 (Tobias Lehner) 다. 바흐의음악에서깊은영감을받아작업하는토비아스의그림들은현란한색채의폭풍우에마치구멍을뚫은것처럼보이는무늬들이녹아들어가있는듯한인상을준다. 평평하게구성된평면은후면의공간들과교차하고, 회화적인것과도안적인것이하나로결합한다. 율리아슈미트 (Julia Schmidt) 는회화의영역에서뚜렷한자기만의특징을보여준다. 슈미트는처음에사진처럼극도로사실적인세부묘사와영화기법과비슷한순간포착에관심을가졌다. 그러면서도부드러운색조의효과를통해항상회화적인것을강조했다. 그러나이제는패턴과회화적인요소를강조하면서변형시킨 3D 컴퓨터애니메이션을연상시키는그림이주를이루고있다. 라이프치히회화에초점을맞춘슬로건들은교육도시이자예술의고장인라이프치히를대표하는사진의풍부한성과를퇴색시킨다. HGB 대학의사진학과교수인팀라우테르트 (Tim Rautert) 의제자들에의해제작된사진작품들은한학교에서배웠다는의식이매우뚜렷한이학교사진학과출신작가들에의해종종공동전시된다. 이들의자기표현은여권사진과비슷한규격에서휴가지에대한기억이포착된사진, 그리고연출사이에서다양한변화를보이지만다채로운벽의배경은강한결속을밀어붙이는것처럼보인다. 이들의작품들세점이설치된아라리오의 3개의공동벽면은자기표현과자기조회를드러내는시각적인지도를형성한다.

별첨 1. 작품리스트및주요작품이미지 Rosa Loy (8점) Herbarium 2003 Casein on canvas 130x110cm Die Verbündeten 2002 Casein on canvas 210x170cm Guten Morgen 2002 Casein on canvas 70x83cm Probe 2004 Casein on canvas 210x170cm Teezeit 2004 Works on paper 25x18cm Einlaß 2004 Works on paper 25x18cm Begegnung 2004 Works on paper 25x18cm Teppich 2004 Works on paper 25x18cm Neo Rauch (2 점 ) Modellbau 1995 Oil on canvas 210x300.5cm Wasser 2004 oil on canvas 210x300cm

David Schnell (5점) Läufer 7 1998 Oil on canvas 120x180cm Läufer 8 1999 Oil on canvas 120x180cm Schwarm 2000 Eggtempera on canvas 210x150cm Veranda Oil on canvas 140x80cm Dorf Oil on canvas 240x160cm

Christoph Ruckhaberle (4점) Gitarrenband 2004 Oil on canvas 280x380cm Untitled 2003 Oil on canvas 280x380cm Django 2003 Oil on canvas 200x200cm Burn Baby Burn 2005 Oil on canvas 240x380cm Tilo Baumgaertel (5 점 ) ArenaⅠ 2002 Oil on canvas 60x80cm Dachboden 2001 Oil on canvas 160x200cm Reifen 2002 Oil on Canvas 300x200cm Untitled 2004 Black and white acrylic and watercolour drawing, 90x180cm Untitled 2004 Video installation

Tobias Lehner (11점) Untitled 2003 Acrylic on canvas 160x120cm Untitled 2003 Acrylic on canvas 274x390cm Untitled 2003 Acrylic on canvas 274x440cm Untitled 2004 Acrylic on canvas 274x400cm Untitled 2003 Acrylic on canvas 120x160cm Untitled 2003 Acrylic on canvas 290x250cm Untitled 2004 Acrylic on canvas 120x160cm Untitled 2002 Acrylic on canvas 200x290cm Untitled 2004 Acrylic on canvas 150x200cm Untitled 2004 Acrylic on canvas 190x260cm Untitled 2004 Acrylic on canvas 240x180cm Matthias Weischer (34점) Terasse, 2001, Oil on canvas, 190x230cm Cembalo Zimmer, 2002, Oil on canvas, 122x105cm o.t.(drawing), WV78 2004 Graphite on paper 19.6x15.3cm o.t.(drawing), WV138 2004 Graphite on paper 9.5x12.5cm o.t.(drawing), WV139 2004 Graphite on paper 9.5x12.5cm o.t.(drawing), WV140 2004 Graphite on paper 9.5x12.5cm o.t.(drawing), WV153 2004 Graphite on paper 18.5x25cm o.t.(drawing), WV156 2004 Graphite on paper 18.5x25cm o.t.(drawing), WV158 2004 Graphite on paper 18.5x25cm o.t.(drawing), WV160 2004 Graphite on paper 18.5x25cm o.t.(drawing), WV163 2004 Graphite on paper 18.5x25cm o.t.(drawing), WV166 2004 Graphite on paper 18.5x25cm

o.t.(drawing), WV170 2004 Graphite on paper 18.5x25cm o.t.(drawing), WV171 2004 Graphite on paper 18.5x25cm o.t.(drawing), WV175 2004 Graphite on paper 18.5x25cm o.t.(drawing), WV176 2004 Graphite on paper 18.5x25cm o.t.(drawing), WV177 2004 Graphite on paper 25x18.5cm o.t.(drawing), WV178 2004 Graphite on paper 25x18.5cm o.t.(drawing), WV189 2004 Graphite on paper 18.5x25cm o.t.(drawing), WV210 2004 Graphite on paper 18.5x25cm o.t.(drawing), WV237 2004 Graphite on paper 18.5x25cm o.t.(drawing), WV242 2004 Graphite on paper 18.5x25cm o.t.(zeichnung), WV323 2005 Oil crayons on paper 29x39cm o.t.(zeichnung), WV324 2005 Oil crayons on paper 27x39cm o.t.(zeichnung), WV326 2005 Oil crayons on paper 29x39cm o.t.(zeichnung), WV330 2005 Oil crayons on paper 27x39cm o.t.(zeichnung), WV334 2005 Oil crayons on paper 28x39cm o.t.(zeichnung), WV336 2005 Oil crayons on paper 29x39cm o.t.(zeichnung), WV337 2005 Oil crayons on paper 29x39cm o.t.(zeichnung), WV339 2005 Oil crayons on paper 29x39cm o.t.(zeichnung), WV341 2005 Oil crayons on paper 39.5x42cm o.t.(zeichnung), WV345 2005 Oil crayons on paper 29x39cm o.t.(zeichnung), WV347 2005 Oil crayons on paper 29x39cm o.t.(zeichnung), WV349 2005 Oil crayons on paper 27x39cm Julia Schmidt (6 점 ) Untitled 2004 Oil on board 87x73cm Untitled 2004 Oil on board 46x108cm Untitled 2004 Oil on board 42x42cm

Untitled 2004 Oil on board 15.5x25cm Untitled 2004 Oil on board 15.5x25cm Untitled 2004 Oil on board 15.5x25cm Martin Kobe (2 점 ) Untitled, 2005 Oil on canvas Untitled, 2005 Klasse Rautert How it looks at you, 2004, Photographic works Ich als Tier, 2005 Kalte Hetzen, Photographic wor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