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게임즈 (9566) 1. 216 웹보드게임의 부활 국내 보드게임 시장의 성장성 216년 국내 웹보드 시장은 본격 재성장 궤도에 진입하여 전년대비 35.% 성장 한 2,7억원으로 전망한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214년 1월부터 모바일 웹보드 가이드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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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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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

LG 이노텍 예견된안타까운소식 핸드셋 / 전기전자 Analyst 주민우 Buy 적정주가 (12 개월 ) 현재주가 (1.25) 110,000 원 96,100 원 상승여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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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Brief 표1 (단위: 십억원) 1Q 16 1Q 15 (% YoY) 4Q 15 (% QoQ) 메리츠 (% diff.) 컨센서스 (% diff.) 매출액 % % % % PC 4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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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투어(0801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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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0월 0일

[ 표 1] SK 하이닉스분기실적 Update ( 단위 : 십억원 ) 4Q 수정전 발표치 증감률 컨센서스 차이 수정전 수정후 증감률 DRAM Bit Growth 16% 18% 32% 32% ASP/Gb 변화율 -1% -3% 2% 1% NAND Bit G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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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0월 0일

SK 하이닉스 (66) Analyst 김록호 표 1. SK 하이닉스 SOTP Valuation 영업가치 ( 십억원 ) 사업부 EBITDA Target EV/EBITDA Value 비고 메모리 18,353 12개월 Forward ,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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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Brief 표 1 3Q16 Earnings Preview 3Q16E 3Q15 (% YoY) 2Q16 (% QoQ) 컨센서스 (% diff.) 매출액 1,991. 1, , , 영업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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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Brief LG 이노텍 (011070) LED 적자길게안고가야할부담 Analyst 지목현 ( ) Buy 목표주가 (6 개월 ) 132,000 원 현재주가 (5.4) : 97,700 원 소속업종 전기, 전자 시가총액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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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매출액영업이익세전이익순이익 EBITDA NAVER 216 4, ,2.4 11, , ,649.9 연결 217E 46, , , , , E 52,6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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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 부문 실적 개선 지연, 소재식품 역기저 효과가 부담 1분기 실적 컨센서스 하회 전망 CJ제일제당의 1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조4,636억원(+11.0%, y-y) 과 2,127억원(-5.6%, y-y)으로 컨센서스를 소폭 하회할 전망이다. CJ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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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04fc52803dc24f

표 1 아프리카 TV 3Q18 Preview ( 단위 : 억원 ) 3Q18E 3Q17 YoY 2Q18 QoQ 기존 변경 컨센서스 매출액 % % 영업이익 % %

Company Brief 표 1 4Q16P 실적개요 Actual Meritz 차이 3Q16 QoQ 4Q15 YoY ( 조원 ) 4Q16P 4Q16E 매출액 % % % 반도체 % % 13.

Highligh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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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장비/전자부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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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실적개선가속화, 조명받는현금가치 반도체 / 디스플레이 Analyst 김선우 RA 주민우 분기영업이익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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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nscription:

네오위즈게임즈 9566 216 웹보드게임의 부활 인터넷/게임 Analyst 김동희 2. 698-6678 donghee.kim@meritz.co.kr Buy(신규) 목표주가 (12 개월) 현재주가 (6.3) 18, 원 14,1 원 상승여력 27.7 % KOSDAQ 시가총액(6.28) : 발행주식수 675.9pt 3,9억원 2,192만주 유동주식비율 6.46% 외국읶비중 6.81% 52주 최고/최저가 25,원 / 13,원 평균거래대금 주요주주(%) 39.5억원 네오위즈홀딩스 29.37 나성균 5.18 자사주 3.42 주가상승률(%) 1개월 6개월 12개월 젃대주가 -14.2-12.69-27.32 상대주가 -7.74 15.41-3.38 주가그래프 3 2 1 (천원) 네오위즈게임즈 주가 코스닥지수(우) (pt) '15.6 '15.9 '15.12 '16.3 '16.6 9 6 3 216년 웹보드게임 부활의 최대 수혜주, 동사는 모바일웹보드 1위 사업자로 7월 피 망포커 for Kakao를 통해 한단계 업그레이드될 전망 216년 이익성장성 회복. 216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27억원(+19.4% YoY), 47억원(+157.7% YoY) 예상, 크로스파이어 계약 종료에도 불구하고 웹보드의 성장 + 블레스 및 모바일 신작 출시 + 마케팅비 감소로 이익 레버리지 확대 투자의견 Buy 및 목표가 1.8만원 제시. 목표가의 216F Target P/E는 18.6배 수준 216 웹보드게임의 부활 국내 보드게임 시장은 전년대비 35% 증가한 2,7억원으로 전망한다. 216년 3월 22일부터 결제한도 및 게임당 베팅 한도 확대로 본격 회복기에 진입하고 있어 관 련 업체들의 수혜가 기대된다. 실제로 4월 국내 주요 보드게임 매출액은 전월대비 3% 이상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 7 월초 피망포커 for Kakao, 서비스 개시 7월초 카카오는 포커게임 2종, 애니팡포커 와 피망포커 for Kakao:카지노 로얄 을 출시한다. 전통적으로 보드게임 장르 중 포커가 고스톱대비 ARPU가 훨씬 높으며, 이용자 층이 상대적으로 젊어(2~3대 젊은 층) 신규 유저 확보에 효과적이다. 카 카오게임의 매출 둔화로 보드게임의 성공이 중요해졌으며, 피망포커는 이미 오픈 마켓에서 게임성이 증명되어 카카오의 친구 플랫폼 위에서 성공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된다. 216 년 이익성장에 대한 확신 216년 이익성장성 회복이 기대된다. 216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27억원 (+19.4% YoY), 47억원(+157.7% YoY) 예상한다. 크로스파이어 계약 종료에도 불구 하고 웹보드의 성장 + 블레스 및 모바일 신작 출시 + 마케팅비 감소로 이익 레버 리지 확대될 전망이다. 참고로, 215년 광고선전비는 155.1% 증가하였으나 216년 에는 전년대비 소폭 감소한 245억원 수준으로 예상한다.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 BUY 및 목표주가 18,원을 제시한다. 목표주가의 216F Target PER은 18.6배 수준으로 이익레버리지 확대 감안시 프리미엄 가능하다. (십억원) 매출액 영업이익 숚이익 (지배주주) EPS (원) (지배주주) 증감률 (%) BPS (원) PER (배) PBR (배) EV/EBITDA (배) ROE (%) 부채비율 (%) 214 195. 3.1-7.6-347 적지 11,478 N/A 2. 1.5-2.6 48.6 215 19.1 15.8-2.6-94 적지 11,752 N/A 1.4 1.7-7.5 41.7 216E 227. 4.7 21.5 979 흑젂 9,868 14.4 1.4 6.1 8.8 31.4 217E 256.6 47.5 26.1 1,192 21.7 1,198 11.8 1.4 5.2 11.4 32.6 218E 284.5 57.5 33. 1,55 26.3 1,84 9.4 1.3 4.2 13.8 33.1

네오위즈게임즈 (9566) 1. 216 웹보드게임의 부활 국내 보드게임 시장의 성장성 216년 국내 웹보드 시장은 본격 재성장 궤도에 진입하여 전년대비 35.% 성장 한 2,7억원으로 전망한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214년 1월부터 모바일 웹보드 가이드라인(게임머니 유료 충전금지, PC버전과의 연동 제한)이 폐지되었으 나 게임업체들은 여론 악화 등을 의식하며 본격적인 마케팅을 펼치지 못했다. 그 러나 2) 216년 3월 22일부터 결제한도 및 게임당 베팅한도의 확대로 본격 회복 기로에 진입하고 있어 관련업체들의 수혜가 기대된다. 실제로 4월 국내 주요 보드 게임(한게임, 피망 등)의 매출액은 전월대비 3% 이상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 3) 또한 모바일게임 장르별 시간 점유율에 있어 보드게임 비중이 212년 3.3% 에서 215년 8.%로 확대되었다. 하드코어 게임에 지친 이용자들의 캐주얼게임 에 대한 수요가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그림1 국내 웹보드 규제를 벗어나 재성장 궤도로 그림2 해외 웹보드 꾸준한 성장 (십억원) 8 국내 웹보드 시장 (조원) 6 해외 웹보드 시장 7 6 5 4 3 2 1 5 4 3 2 1 1.5 2.3 3.1 3.8 4.4 4.9 211 212 213 214 215 216F 217F 218F 212 213 214 215 216F 217F 자료: 메리츠종금증권 리서치센터 추정 자료: 메리츠종금증권 리서치센터 그림3 장르별 시갂점유율 보드 비중 3년 젂대비 2배 증가 그림4 피망포커 매출 숚위, 꾸준한 상승 퍼즐 롤플레잉 시뮬레이션 보드 슈팅 '15.1 '15.6 '15.11 '16.4 '12.11 28.1 3.9 28.8 3.3 25.8 3 6 '15.11 3.8 27.9 19.7 8. 3.2 % 2% 4% 6% 8% 1% 9 (위) 피망포커 자료: 닐슨코리아, 메리츠종금증권 리서치센터 주: 구글 안드로이드 게임매출 순위 자료: 앱애니, 메리츠종금증권 리서치센터

네오위즈게임즈 (9566) 카카오 포커, 드디어 개시 7월초 카카오는 포커게임 2종, 애니팡포커 와 피망포커:카지노 로얄 게임을 출시 할 전망이다. 전통적으로 보드게임 내에서 포커가 고스톱보다 ARPU가 훨씬 높으 며, 2~3대 젊은 층을 공략하기 용이하다. 당사는 카카오포커의 성공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하는데 이유는 1) 카카오게임 매출의 성장 둔화로 인해 보드게임의 성 공이 중요해졌으며, 2) 215년 12월 출시된 카카오 맞고게임이 기대보다 부진한 성과로 인해 포커의 중요성 더욱 커졌으며, 3) 피망포커는 이미 오픈마켓에서 게 임성이 증명된 상황으로 카카오의 친구 찾기 플랫폼 에서 캐주얼 유저들의 신규 유입이 기대된다. 그림5 카카오의 보드게임 Zone 자료: 카카오, 메리츠종금증권 리서치센터 그림6 피망포커 for Kakao 7월초 서비스 오픈 Meritz Research 3

Company Indepth 네오위즈게임즈, 모바일웹보드 선두주자 네오위즈게임즈의 보드게임 매출액은 214년 2월 웹보드 시행령 발표 이후 급감 하였다가 214년 11월 모바일 보드게임 유료화 허용 이후 반전이 시작되었다. 216년 1분기 기준 동사의 보드게임 매출액 중에서 모바일 비중은 5%로 올해 모바일 매출은 PC를 추월할 전망이다. 참고로 동사의 모바일 보드게임 라인업은 피망포커, 피망맞고, 피망섯다, 피망맞고(밴드 버전), 피망베가스 등 총 5가지로 3 분기 피망포커 for Kakao까지 6개로 확대될 전망이다. 그림7 네오위즈게임즈의 보드게임 매출액 breakdown (십억원) 25 모바읷 PC 2 15 1 5 1Q14 2Q14 3Q14 4Q14 1Q15 2Q15 3Q15 4Q15 1Q16 2Q16F 3Q16F 4Q16F 4 Meritz Research

네오위즈게임즈 (9566) 그림8 피망 모바읷웹보드 트래픽 추이 그림9 국내 모바읷웹보드 장르 트래픽 점유율 월 Active Users 3개 타이틀 통합 월 AU 18만 기록 Others Neowiz Games 그림1 피망뉴맞고 - 국내 구글플레이 48위 그림11 피망섯다 국내 구글플레이 112위 '14.11 '15.2 '15.5 '15.8 '15.11 '16.2 '16.5 5 1 (위) 매출숚위 '14.11 '15.2 '15.5 '15.8 '15.11 '16.2 '16.5 2 4 6 8 1 12 14 16 18 (위) 매출숚위 주: 구글 안드로이드 게임매출 순위 자료: 앱애니, 메리츠종금증권 리서치센터 주: 구글 안드로이드 게임매출 순위 자료: 앱애니, 메리츠종금증권 리서치센터 Meritz Research 5

Company Indepth 2. 뉴플랫폼, 뉴마켓 PC 게임, 블레스의 해외진출 가시화 216년 블레스 매출액은 15억원으로 추정하며 217년에는 출시 국가 확대로 92.4% 성장한 22억원으로 전망한다. 블레스는 216년 1월 출시된 정통 MMORPG로 216년말 러시아, 217년 북미/유럽(Aeria Games), 일본(게임온), 중국(창유) 등으로 새로운 시장에 진출할 전망이다. 216년 1월 27일 출시된 이 후 초반에는 PC방 점유율 4위 기록하며 양호한 반응 기록했으나 최근에는 31위 로 하락하였다. 올해 블레스의 분기별 매출 전망은 1분기 약 4억원의 매출 기여 한 것으로 추정하며 2분기에는 3억원 수준으로 전망하고 있다. 그림12 블레스 그림13 블레스 해외진출계획 Aeria ChangYou GameOn Aeria Gameflier 6 Meritz Research

네오위즈게임즈 (9566) 웹툰 IP 게임 출시 예정 216년 동사의 모바일게임 라인업에는 마음의 소리, 노블레스 등 다수의 웹툰 기반의 IP게임이 존재한다. 웹툰IP 게임은 충성도 높은 이용자층을 선확보하고 있 다는 점에서 상대적으로 성공 가능성이 높으며 온라인상에서 지속적으로 연재되고 있기 때문에 전개할 수 있는 게임 스토리도 무궁무진하다. KT경제경영연구소에 따르면 215년 국내 웹툰 시장 규모는 총 4,2억원으로 218년에는 8,85억 원, 22년에는 1조원 이상의 시장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국내 네이버, 카카오 등 플랫폼 상위 5개사에 따르면 웹툰 구독자는 9,5만명이 넘으며 지난 3년간 SNS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1개의 웹툰 중에서 마음의 소리, 노블레스는 각각 1 위, 5위 인기 웹툰이었다. 동사의 마음의 소리 with 네이버 웹툰 은 4월 25일 출시 이후 매출 순위 3위권 내에 들기도 하였으나 최근에는 6위권 밖으로 하락하였다. 그러나 재방문율 등의 트래픽 지표가 양호하여 꾸준한 컨텐츠 업데이트로 반전의 기회 있다고 판단한다. 한편, 노블레스 with 네이버 웹툰 은 4분기 출시 예정으로 노블레스 는 뱀파이어, 웨어울프 등 초자연적인 존재들을 소재로 하는 인기 웹툰으로 82년만에 세상에 깨어난 주인공을 주축으로 뱀파이어와 인간 조직 간의 대립을 주요 스토리로 다루 고 있는 액션만화로 그 성공 가능성에 주목한다. 그림14 네오위즈게임즈의 웹툰IP 기반게임 Meritz Research 7

Company Indepth 표1 모바읷게임 출시계획 게임명 주요특징 출시읷 마음의소리 네이버 최장수 읶기웹툰 '마음의소리' 읶기캐릭터 활용 2D 캐주얼 RPG '16.4 국내 서비스 개시 슬러거 3만 유저가 경험한 국내 대표 온라읶 야구게임 IP 선수 1% 무료 획득 가능 모드로 컨텐츠 차별화 '16.5 국내 서비스 개시 탭소닉2 15만 다운로드의 젂작 게임성 계승 탭소닉'의 정통 후속작 풍부한 컨텐츠와 성장요소 도입 3Q16 국내 서비스 예정 노블레스 네이버 읶기웹툰 '노블레스' 기반 3D RPG 4Q16 국내 서비스 예정 그림15 국내 웹툰 시장 규모 표2 지난 3년갂 SNS에서 가장 많이 얶급된 1개 웹툰 웹툰명 합계:얶급량 (십억원) 1,2 9 6 3 국내 웹툰시장 규모 213 214 215E 216F 217F 218F 219F 22F 마음의 소리 33,631 은밀하게 위대하게 25,819 미생 25,86 연애혁명 25,419 노블레스 22,33 치즈읶더트랩 16,657 야매요리 15,222 싞의탑 12,8 패션왕 8,757 외모지상주의 6,748 자료: KT 경제경영연구소, 메리츠종금증권 리서치센터 자료: KT 경제경영연구소, 메리츠종금증권 리서치센터 8 Meritz Research

네오위즈게임즈 (9566) 3. 216년 이익 성장성 회복 216 년 이익성장성 회복 216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27억원(+19.4% YoY), 47억원 (+157.7% YoY)로 추정한다. 국내 매출액은 웹보드의 성장으로 전년대비 51.2% 성장할 전망이며, 해외매출액은 중국 크로스파이어 매출액은 3분기부터 계약종료 로 제거됨에 따라 전년과 유사한 1,186억원으로 전망한다. 영업이익률은 전년 8.3% 수준대비 크게 개선된 17.9%로 예상한다. 그 이유는 광고선전비의 증가 둔 화에 기인하는데 215년 광고선전비는 155.1% 증가하였으나 216년에는 전년 대비 소폭 감소한 245억원 수준이다. 웹보드 매출액은 76.8% YoY 증가한 743억원, 모바일웹보드 매출액은 347억원으 로 추정한다. 전체 웹보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46.8%로 215년 32.1% 대비 크 게 확대될 전망이다. 게임온 매출액은 77억원으로 215년 출시된 테라, 검은사 막 등의 성과로 인해 전년대비 12.% 증가할 전망이다. 크로스파이어 매출액은 14억원으로 216년 7월 계약종료로 반기 반영에 근거한다. 표3 네오위즈게임즈 연갂 실적추정 (십억원, %) 213 214 215 216F 217F 젂체 매출액 442.9 21. 19.1 227. 256.6 국내 15.2 85.3 71.8 18.5 14.3 웹보드 97.6 32.9 42. 74.3 114.6 블레스 - - - 1.5 4.7 기타 52.6 52.4 29.8 23.7 21. 해외 292.7 115.7 118.3 118.6 116.3 게임온 - 56. 63.1 7.7 75.1 기타 - 59.7 55.2 47.9 41.2 매출원가 247. 93.4 89. 15.6 122. 매출총이익 195.9 17.7 11.1 121.4 134.6 영업비용 99.5 71.6 85.3 8.7 87.1 읶건비 39.3 32. 32.2 34.9 4.6 광고선젂비 7.1 1.5 26.8 24.5 22.9 감가상각비 2.3 5.1 2.8 1.7 1.8 기타 5.8 24. 23.4 19.6 21.7 영업이익 96.4 36.1 15.8 4.7 47.5 영업이익률(%) 21.8% 18.% 8.3% 17.9% 18.5% 숚이익 7. -7.6-2.6 21.5 26.1 자료: 메리츠종금증권 리서치센터 Meritz Research 9

Company Indepth 그림16 매출 Breakdown 국내 매출 성장 그림17 광고선젂비 감소로 이익률 개선 (십억원) 해외 국내 5 4 3 2 1 (십억원) 6 5 4 3 2 1 영업이익 매출액 영업이익률(우) 25% 2% 15% 1% 5% 213 214 215 216F 217F 213 214 215 216 217 % 네오위즈게임즈의 2분기 실적은 기대치를 충족시킬 전망이다. 2분기 매출액과 영 업이익은 각각 555억원(+23.4% YoY), 111억원(+133.6% YoY)로 추정, 컨센 서스(매출액 566억원, 영업이익 127억원)에 대체로 부합할 전망이다. 1분기대비 실적모멘텀 약화되는 이유는 블레스의 매출 감소속도가 생각보다 크고, 중국 크로 스파이어 역시 비수기 시즌이기 때문이다. 국내 매출액은 3월 22일 웹보드 규제 완화 효과로 전년동기대비 39.6% 증가한 254억원, 해외 매출액은 전년대비 12.4% 증가한 31억원으로 전망한다. 영업이익률은 2.%로 전년 1.6% 대비 크게 개선되며 Top Line 성장과 더불어 비용효율화에 근거한 이익 레버리지 지속 될 전망이다. 표4 2Q16 Preview : 기대치 소폭 하회 (십억원) 2Q15 3Q15 4Q15 1Q16 2Q16F YoY QoQ Consensus 매출액 44.9 48.9 48.1 57.1 55.5 23.4-2.8 56.6 국내 18.2 17.2 17.7 24.1 25.4 39.6 5.1 - 해외 26.8 31.7 3.4 33. 3.1 12.4-8.6 - 영업이익 4.8 5.3-2.1 12.3 11.1 133.6-9.9 12.7 세젂이익 3.9 4.1-29.1 11.4 8.6 12.7-24.8 - 숚이익 -.4.2-27.5 7.8 6.1 흑젂 -21. 8.1 자료: 네오위즈게임즈, Wisefn, 메리츠종금증권 리서치센터 1 Meritz Research

네오위즈게임즈 (9566) 4. Appendix 그림18 [Appendix 1] 네오위즈게임즈의 지배구조 네오위즈홀딩스 29.4% 네오위즈게임즈 1% GameOn 1% (읷본 게임 퍼블리셔) 지온읶베스트먼트 (Venture Capital) 1% 네오위즈블레스스튜디오 (PC Online 게임개발) 1% 게임온스튜디오 (PC & Mobile 게임개발) 1% 네오위즈플레이스튜디오 (웹보드&소셜카지노 개발) 표5 [Appendix 2] 네오위즈게임즈의 SWOT Strength 국내 모바읷웹보드게임 시장점유율 1위 읷본 자회사 게임온, 꾸준한 캐쉬카우 역할 ARPU가 상대적으로 높은 맞고 및 포커게임에서의 지속적 성장세 Opportunity 국내 웹보드규제 완화로 읶한 ARPU 상승 기대 카카오의 게임사업 확장 및 보드게임 시장진출로 시장 성장성 재부각 217 젂세계 소셜카지노 시장 규모 5조원 예상, 시스타카지노를 기반으로 시장 성장의 수혜 가능 Weakness 웹보드게임 외 MMORPG, RPG 장르에서의 부진 크로스파이어 로열티계약 종료로 읶한 매출 감소 Threat 해외 게임업체들, 국내시장에서의 성장세 뚜렷 - 오버워치 등 외산 온라읶게임의 PC트래픽 장악 - 검과마법, 천명 등 중국 모바읷게임 선젂 국내 업체들갂 경쟁 심화 - 선데이토즈, 친숙한 IP 활용한 애니팡 포커 출시 - 소셜카지노게임 강자 더블유게임즈 국내 마케팅 확대 자료: 메리츠종금증권 리서치센터 Meritz Research 11

Company Indepth 네오위즈게임즈(9566) Income Statement Statement of Cash Flow (십억원) 214 215 216E 217E 218E (십억원) 214 215 216E 217E 218E 매출액 195. 19.1 227. 256.6 284.5 영업활동현금흐름 34.4 15.6 26. 3.8 37.9 매출액증가율 (%) -56. -2.5 19.4 13. 1.9 당기숚이익(손실) -8.2-21.9 21.5 26.1 33. 매출원가 93.4 89. 15.6 122. 135.3 유형자산감가상각비 6.2 3.1... 매출총이익 11.7 11.1 121.4 134.6 149.2 무형자산상각비 4.3 5.1... 판매비와관리비 71.6 85.3 8.7 87.1 91.7 운젂자본의 증감 -19.8-12.6-7.9-12.7-14.8 영업이익 3.1 15.8 4.7 47.5 57.5 투자활동 현금흐름 -1. 24.9 66.7-9.3-1.4 영업이익률 (%) 15.4 8.3 17.9 18.5 2.2 유형자산의 증가(CAPEX) -1.1-1.1 -.3.. 금융수익 1. 3.1 3.2 3.4 3.6 투자자산의 감소(증가) 25.9 17.5 7.2-2.5-2.7 종속/관계기업관련손익 -8.5-12. -9. -8. -8.4 재무활동 현금흐름 -61.9-21.3-41.6 3.7 4.1 기타영업외손익 -16.2-21.1 -.3 -.8 -.8 차입금증감 -59.9-2.2-34.3 3.1 3.5 세젂계속사업이익 6.4-14.3 3.3 37. 46.6 자본의증가.. -6.2.. 법읶세비용 13.8 7.7 8.7 1.3 12.9 현금의증가 -3.1 21.2-21.4-4.2 1.7 당기숚이익 -8.2-21.9 21.5 26.1 33. 기초현금 71.7 41.6 62.8 41.3 37.1 지배주주지분 숚이익 -7.6-2.6 21.5 26.1 33. 기말현금 41.6 62.8 41.3 37.1 38.8 Balance Sheet Key Financial Data (십억원) 214 215 216E 217E 218E 214 215 216E 217E 218E 유동자산 199.9 267.4 227.3 236.7 253.3 주당데이터(원) 현금및현금성자산 41.6 62.8 41.3 37.1 38.8 SPS 8,899 8,673 1,36 11,77 12,982 매출채권 33.1 32.3 113.3 118.9 124.9 EPS(지배주주) -347-94 979 1,192 1,55 재고자산.3.... CFPS 2,345 1,514 1,49 1,741 2,128 비유동자산 223.4 17. 116.6 129. 143.4 EBITDAPS 1,849 1,98 1,858 2,166 2,625 유형자산 5.4 3.5 3.7 3.9 4.1 BPS 11,478 11,752 9,868 1,198 1,84 무형자산 32.2 7.5 8. 8.4 8.8 DPS 투자자산 75.2 57.7 67.7 79.5 93.3 배당수익률(%)..... 자산총계 423.3 374.4 293.5 36.3 326.4 Valuation(Multiple) 유동부채 53.3 13.2 62.8 67.7 73.1 PER 14.4 11.8 9.4 매입채무 8.3 9.8 25.3 26.6 27.9 PCR 9.7 1.7 1. 8.1 6.6 단기차입금 1..... PSR 2.6 1.9 1.4 1.2 1.1 유동성장기부채. 59.8 25.4 28.4 31.9 PBR 2. 1.4 1.4 1.4 1.3 비유동부채 85.2 6.9 8. 9.4 11. EBITDA 4.5 24.1 4.7 47.5 57.5 사채 58.4.... EV/EBITDA 1.5 1.7 6.1 5.2 4.2 장기차입금.4.... Key Financial Ratio(%) 부채총계 138.5 11.1 7.1 75.3 81.1 자기자본이익률(ROE) -2.6-7.5 8.8 11.4 13.8 자본금 11. 11. 11. 11. 11. EBITDA 이익률 2.8 12.7 17.9 18.5 2.2 자본잉여금 132.4 132.4 126.2 126.2 126.2 부채비율 48.6 41.7 31.4 32.6 33.1 기타포괄이익누계액 -19. -16.6-16.6-16.6-16.6 금융비용부담률 3. 2. 1.8 1.6 1.5 이익잉여금 21.7 19.3 192.1 199.6 213.9 이자보상배율(x) 5.1 4.2 1.2 11.3 13.1 비지배주주지분 1. -.8 -.8-1. -1.1 매출채권회젂율(x) 5.7 5.8 3.1 2.2 2.3 자본총계 284.8 264.3 223.4 23.9 245.3 재고자산회젂율(x) 79.8 1,45.2 27,583.7 31,171. 34,566.1 12 Meritz Research

네오위즈게임즈 (9566) Compliance Notice 동 자료는 작성일 현재 사전고지와 관련한 사항이 없습니다.당사는 동 자료에 언급된 종목과 계열회사의 관계가 없으며 216년 7월 1일 현재 동 자료에 언급된 종목의 유가증권(DR, CB, IPO, 시장조성 등) 발행 관련하여 지난 6개월 간 주간사로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당사는 216년 7월 1일 현재 동 자료에 언급된 종목의 지분을 1%이상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당사의 조사분석 담당자는 216년 7월 1일 현재 동 자료에 언급된 종목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본 자료에 게재된 내용들은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없이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 (작성자: 김동희) 동 자료는 투자자들의 투자판단에 참고가 되는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배포되는 자료입니다. 동 자료에 수록된 내용은 당사 리서치센터의 추정치로서 오차가 발생할 수 있으며 정확성이나 완벽성은 보장하지 않습니다. 동 자료를 이용하시는 분은 동 자료와 관련한 투자의 최종 결정은 자신의 판단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투자등급 관련사항 투자의견 비율 기업 향후 12 개월간 추천기준일 종가대비 추천종목의 예상 목표수익률을 의미 투자의견 비율 추천기준일 종가대비 4 등급 Strong Buy 추천기준일 종가대비 +5% 이상 Buy 추천기준일 종가대비 +15% 이상 ~ +5% 미만 매수 81.7% Hold 추천기준일 종가대비 +5% 이상 ~ +15% 미만 중립 17.1% Reduce 추천기준일 종가대비 +5% 미만 매도 1.2% 산업 시가총액기준 산업별 시장비중 대비 보유비중의 변화를 추천 216 년 6 월 3 일 기준으로 최근 추천기준일 시장지수대비 3 등급 Overweight (비중확대) 1 년간 금융투자상품에 대하여 공표한 최근일 투자등급의 비율 Neutral (중립) Underweight (비중축소) 네오위즈게임즈(9566) 투자등급변경 내용 추천확정읷자 자료형식 투자의견 목표주가(원) 담당자 주가 및 목표주가 변동추이 216.7.1 기업브리프 Buy 18, 김동희 (원) 네오위즈게임즈 주가 3, 목표주가 25, 2, 15, 1, 5, '14.6 '14.12 '15.6 '15.12 '16.6 Meritz Research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