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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법 제34조제1항제3호에 따른 노인전문병원 2. 국민건강보험법 제40조제1항의 규정에 의한 요양기관(약국을 제외한다) 3. 삭제< > 4. 의료급여법 제2조제2호의 규정에 의한 의료급여기관 제9조 (건강진단) 영 제20조제1항의 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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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사업 시행자 성 명 주 소 비고 송도테크노파크 확대조성단지 ( 재) 송도테크노파크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7-50 변경없음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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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강습회원의 수영장 이용기간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로 한다.다만,월 자유수영회 원,자유수영 후 강습회원은 접수일 다음달 전일에 유효기간이 종료된다.<개정 , > 제10조(회원증 재발급)1회원증을 교부받은 자가 분실,망실,훼손 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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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rategy Puzzle Game: ALEPH -

게임시작 자신의 턴 공격할 대상 선택 캐릭터 선택 공격 방법 선택 이동 공격 공격성공 유/무 Turn Over

웹로그인 APP 실행 회원가입홈페이지 No 회원유무 최신버젼 체크 No 다운로드 및 설치 Yes Yes 시작버튼 로그인 다운로드 및 설치 No 최신버젼 체크 회원유무 No 회원가입홈페이지 Yes 캐릭터 있음 유저레벨 케릭터 있음 소유 케릭터 없음 NPC 대화상자 캐릭터선택 캐릭터A 캐릭터B 캐릭터C 캐릭터D 퀘스트 메뉴로 이동 퀘스트 설명 퀘스트 게임 퀘스트 클리어 No 실패 대화상자 Yes 보상 퀘스트 진행

PART 1 에듀 게임 알렙 의 효과분석 연구 : 학습자 만족도, 성취도 및 고차적 인지능력 측면에서

표 차 례

전혀 정말 그렇지않다<------->그렇다 1<--------------->5 1) 알렙 게임은 재미있다. 1 2 3 4 5 2) 알렙 게임에 대해 만족한다. 1 2 3 4 5 3) 알렙 게임이 영어 단어 학습에 도움이 되었다. 1 2 3 4 5 4) 알렙 게임의 게임 방법은 이해하기 쉽다. 1 2 3 4 5 5) 알렙 게임을 하는 데 드는 시간의 양은 적당하다. 1 2 3 4 5 6) 알렙 게임 도중 채팅을 통해 다른 친구들과 쉽게 의견 을 나눌 수 있다. 7) 알렙 게임은 네트워크 게임 방식이라 친구들과 같이 게임을 할수 있어서 좋다. 1 2 3 4 5 1 2 3 4 5 8) 알렙 게임을 하면서 학습에 흥미가 생겼다. 1 2 3 4 5 9) 앞으로 알렙과 같은 게임으로 공부를 한다면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1 2 3 4 5 10) 알렙 게임을 다른 친구들에게도 적극 추천하고 싶다. 1 2 3 4 5

나의 행동/생각과 매우 일치할 경우 나의 행동/생각과 대체로 일치할 경우 나의 행동/생각과 보통 정도로 일치할 경우 1) 도전감을 주는 학습 자료는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어 좋다. 2) 적절한 방법으로 학습한다면 자료를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3) 시험 볼 때 내가 다른 사람보다 얼마나 뒤떨어질 지를 생각한다. 4) 이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다른 수업에서도 활용 할 수 있을 것이다. 5) 나는 수업에서 좋은 성적을 받을 것이라고 믿는다. 6) 나는 수업에서 제시되는 가장 어려운 학습자료도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7) 수업에서 좋은 성적을 받는 것이 지금 나에게 가 장 만족스러운 일이다. 8) 시험을 볼 때 내가 다발 수 없는 문제도 열심히 생각한다. 9) 수업 자료를 이해하지 못하는 원인은 나에게 있다. 10) 수업 자료를 배우는 것은 나에게 중요하다. 11) 지금 당장 평균 성적을 올리는 것이 중요하므 로 나의 주요 관심은 좋은 점수를 받는 것이다. 12) 수업에서 다루어지는 기본적인 개념을 잘 학습 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 13) 나는 다른 학생들보다 좋은 성적을 받기 원한다. 14) 나는 시험을 볼 때 실패의 결과에 대해 생각한다. 15) 나는 수업에서 다루어지는 가장 복잡하고 어려 운 자료도 이해할 수 있다고 자신한다. 16) 어렵지만 나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학습 자료라 면 선호한다. 17) 나는 수업 내용에 관심이 있다. 18) 노력할수록 수업에서 다루어지는 학습자료를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19) 나는 시험 볼 때 불편함과 초조함을 느낀다. 20) 나는 수업의 과제나 시험을 잘 해낼 것이라고 확신한다.

21) 나는 수업 전반에 대하여 잘 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22) 나에게 가장 만족스러운 일은 학습내용을 가능 한 완전히 이해하는 것이다. 23) 수업 자료는 나에게 유용하다고 생각한다. 24)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되는 과제라도 무언가를 배울 수 있는 것이라면 선택 한다. 25) 만약 내가 학습자료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그 이유는 내가 열심히 하지 않기 때문이다. 26) 나는 수업에서 다루는 주제를 좋아한다. 27) 수업 내용을 이해하는 일은 나에게 매우 중요하다. 28) 나는 시험 볼 때 긴장한다. 29) 나는 수업에서 배우게 될 기술들을 완전히 마 스터 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 30) 나의 능력을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기에 잘 할 수 있기를 원한다. 31) 과제, 교수, 문제점들을 고려해 볼 때 나는 수 업에서 잘 할 수 있을 것이다. 32) 자료를 읽을 때 사고의 조직화를 위해 자료의 개요를 잡아본다. 33) 수업 중 다른 것을 생각하다가 가끔 중요한 부 분을 놓친다. 34) 공부할 때 종종 학습자료에 대하여 급우나 동 료들에게 설명하력 시도한다. 35) 나는 주로 집중할 수 있는 장소에서 자료준비 및 학습을 한다. 36) 나는 과제에 관한 질문들을 만들며 공부한다. 37) 공부할 때 나는 종종 지루하거나 게을러져 내 가 계획했던 것을 다 마치지 못한다. 38) 수업 중 듣거나 읽었던 것들을 잘 이해하고 있 는지 확인하기 위해 스스로에게 종종 질문 해 본 다.

39) 학습 중 나는 스스로에게 반복해서 자료에 대 해 말하는 연습을 한다. 40) 학습 중 문제가 있더라도 다른 사람의 도움 없 이 스스로 해결하려고 한다. 41) 학습 중 잘 이해되지 않고 혼동되는 부분이 있 으면 앞으로 다시 돌아가 차근차근 이해하려고 노력한다. 42) 공부할 때 나는 발표자료 및 노트를 훑어보고 거기서 가장 중요한 개념들을 찾아낸다. 43) 수업을 위한 자습시간을 잘 활용한다. 45) 과제를 완성하기 위하여 다른 학생들과 함께 작업하려고 노력한다. 46) 학습 시 수업 자료 및 노트를 반복해서 읽는다. 47) 학습 자료에 이론, 해석, 결론 등이 제시된 경 우 이에 대한 증거를 찾아본다. 48) 수업에서 배우는 내용을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열심히 하려고 노력한다. 49) 수업 자료를 조직하기 위하여 간단한 차트, 다 이어그램, 혹은 표를 그려본다. 50) 수업에 참여하고 있는 다른 학생들과 수업 내 용에 대하여 종종 토론한다. 51) 학습 자료를 기초로 내 아이디어를 개발해 나간다. 52) 학습 계획을 기초로 내 아이디어를 개발해 나간다. 53) 학습 시 강의, 읽기 자료, 토론 등에서 다양한 정보 및 자료를 수집한다. 54) 새로운 학습 자료를 이해하기에 앞서 먼저 자 료의 조직이나 구성을 간단히 훑어본다. 55) 내가 수업 자료들을 잘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 하기 위해 스스로 질문해 본다. 56) 교사의 스타일이나 수업에서 요구하는 사항에 맞추기 위하여 나의 학습 방법을 바꾸려고 노력 한다.

57) 수업 자료들을 읽기는 했으나 어떤 내용인지 잘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58) 잘 이해되지 않는 개념이 있을 경우 교수에게 질문하여 이를 명확히 한다. 59) 수업에서 다루어졌던 중요한 개념을 상기시키 기 위하여 주요 단어들을 암기한다. 60) 학습 내용에 대하여 어려움을 느끼면 포기하거 나 혹은 쉬운 부분만 학습한다. 61) 학습 시 내용을 읽기 전에 주제에 대하여 고찰 해보고, 내가 배워야 할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본다. 62) 학습한 내용들을 다른 수업에서 배운 내용과 연관시켜 본다. 64) 나는 학습 자료를 읽을 때 내가 이미 알고 있 는 것들과 연결시키려고 노력한다. 65) 나는 일정한 장소에서 공부한다. 66) 나는 수업에서 다루어지는 것과 관련된 개념들 에 대하여 다각도에서 많은 생각을 해본다. 67) 학습 시 학습 자료의 중요한 개념들을 간단히 요약 정리해본다. 68) 수업 자료를 잘 이해할 수 없을 때 나는 다른 학생에게 질문하여 도움을 청한다. 69) 나는 학습 자료와 수업에서 배운 개념들을 연 결시키면서 학습 자료를 이해하려고 노력한다. 70) 나는 매 주 과제를 잘 수행하고 있는지 확인한다. 71) 수업 중 어떤 결론이나 주장을 듣게 될 때 나 는 가능한 다른 대안들을 생각해 본다. 72) 학습 시 중요한 개념의 목록을 만들어 암기한다. 73) 나는 강의 사간에 빠지지 않고 출석한다. 74) 학습 자료가 어렵거나 지루하더라도 열심히 이 해하려고 노력한다.

75) 필요하다면 학습을 위해 도움 받을 수 있는 학 생들을 찾아본다. 76) 학습할 때 잘 이해되지 않는 개념이 무엇인지 를 확인하려고 한다. 77) 다른 활동 때문에 종종 학습에 충분한 시간을 투자하지 못한다. 78) 학습 활동을 계획적으로 하기 위하여 스스로 목표를 세운다. 79) 수업 중 노트 필기를 제대로 못하면 나중에 다 시 정리하여 명확히 한다. 80) 시험보기 전에 노트 및 학습 자료를 복습한다. 81) 수업에서 이해한 개념을 다른 수업 활동에 적 용하려고 노력한다.

PART 2 에듀 게임 알렙 의 분석 및 보완점 연구

그 림 차 래

주요 이용 대상 계층 12 10 게임의 재미있는 부분 전체 가능 24% 대학생 0% 고등학생 19% 초등학생 저학 년 8% 초등학생 고학 년 19% 중학생 30% 초등학생 저학년 초등학생 고학년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 전체 가능 8 6 4 2 0 운 단어추리 마법사용 전략이동 경쟁 상호작용

플레이에 대한 이해 팀전도입(경쟁) 5% 5% 16% 0% 11% 25% 34% 매우쉽다 쉬운 편 그저 그렇다 어려운편 매우 어렵다 22% 매우 그렇다 그런 편이다 그저 그렇다 그렇지 않다 전 혀 그렇지 않다 42% 40%

유저빌리티(실수) 게임중진행정보제공 21% 0% 3% 21% 24% 0% 8% 매우 많다 많은 편이다 보통이다 거의 없다 전혀 없다 30% 매우 적절 비교적 적절 보통이다 부족한 편 매우 부족하다 55% 38%

출제문제(단어) 난이도 교과서문제출제 14% 3% 0% 16% 3% 8% 11% 매우 쉽다 쉬운편이다 보통이다 어려운편 매우 어렵다 26% 매우 그렇다 그런 편이다 그저 그렇다 그렇지 않다 전혀 그렇지 않다 52% 67%

영어학습 도움 보완후 학습도움 여부 25 23 18 18 20 16 14 14 12 15 10 11 계열1 10 8 6 5 계열1 5 0 0 매우 그렇 다 2 그런 편이 다 그저 그렇 다 그렇지 않 다 0 전혀 그렇 지 않다 4 2 0 1 매우 그 렇다 그런 편 이다 그저 그 렇다 그렇지 않다 0 전혀 그 렇지 않 다

배경음악 적합도 효과음 적합도 3% 0% 9% 17% 6% 54% 34% 매우 그렇다 그런 편이다 그저 그렇다 그렇지 않다 전혀 그렇지 않다 0% 26% 매우 그렇다 그런 편이다 그저 그렇다 그렇지 않다 전혀 그렇지 않다 51% 희망하는 보상 게임결과에 대한 보상 20 18 16 36% 8% 8% 매우 그렇다 그런 편이다 그저 그렇다 그렇지 않다 전혀 그렇지 않다 14 12 10 8 6 4 계열1 계열2 0% 48% 2 0 빠른 피 드백 그래픽 사운드 적 효과 적 효과 레벨업 경험치 상승 아이 템/머 니 계열1 2 3 0 6 6 18 계열2 1 7 2 5 10 8

채팅을 자주 하였는지? 채팅지원 원활 14% 0% 6% 11% 3% 31% 23% 매우 그렇다 그런 편이다 그저 그렇다 그렇지 않다 전혀 그렇지 않다 37% 46% 매우 그렇다 그런 편이다 그저 그렇다 그렇지 않다 전 혀 그렇지 않다 29%

14 온라인학습게임의 적합계층 12 16 10 14 8 6 4 계열1 계열2 계열3 12 10 8 6 계열1 계열2 계열3 2 4 0 국어 수학 과학 사회 역사 지리 외국 어 한문 논술 기타 계열1 5 2 2 13 11 3 2 계열2 6 4 4 13 7 3 0 계열3 6 2 10 3 6 7 2 2 0 상위권 중상위 권 중위권 중하위 권 하위권 전체 계열1 2 2 11 15 8 0 계열2 0 7 9 13 8 0 계열3 2 7 11 5 3 9

PART 3 메이킹 북(making book) Strategy Puzzle Game: Aleph Project

I n d e x 1 PROLOGUE A game : evolutive mecca B edutainment : round square 2 SPELL MAGE A concept : wheel of fortune B puzzle : easy, classic & sensible rule C logic : phonics D synopsis : the glass bead game E character & item concept F tile placement & mapping G graphic concept H interface & game rule I the beginning of the end 3 ALEPH PROJECT A the concept for remaking B the remaking of target C the remaking of edutainment D the remaking of scenario E the remaking character

F the remaking of level design G the remaking of skills & rules H the remaking of items I the remaking of marketing 4 EPILOGUE A game : avalon for healing the wounded soul B edutainment : everlasting navigation

PROLOGUE A game : evolutive mecca

B edutainment : round square

SPELL-MAGE A concept : wheel of fortune

B puzzle : easy classic & sensible rule

C logic : phonics

D synopsis : the glass bead game

E character & item concept

F tile placement & mapping

G graphic concept

H interface & game rule

I the beginning of the end

ALEPH-PROJECT A the concept for remaking

B the remaking of target

C the remaking of edutainment

D the remaking of scenario

케릭터의기본 특성과 마법의 종류에 대해 설명 이동 시범 이동 시범 두번째 마법 설명 요점 상기 yes 시범따라하기 No 공격 시범 퀘스트 보상 No 클리어 Yes 이동 시범 따라 하기 클리어 퀘스트 선택창 (신퀘스트와 퀘스트보상 표시) 로비, 게임진행 시범따라하기 No Yes 공격 시범 나가기 퀘스트 설명 클리어 Yes 따라 하기 No 퀘스트 수행 다시하기 요점 상기 클리어 클리어 첫번째 마법 설명 공격 시범 No Yes 요점 상기 세번째 마법 설명 No Yes yes 퀘스트 보상 따라 하기 공격 시범 클리어 Yes 따라 하기 공격 시범 클리어 따라 하기 No Yes 공격 시범 No 클리어 Yes 요점 상기 따라 하기 클리어

E the remaking of character

F the remaking of level design

G the remaking of skill & rule

H the remaking of item

I the remaking of marketing

EPILOGUE A game : avalon for healing the wounded soul

B edutainment : everlasting navig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