캥거루는 껑충껑충 뛰지를 못하고, 여우는 신경질이 많아졌어요. 동물 친구들이 모두 모두 이상해졌어요. 대체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멧돼지네 가게와 무슨 관계가 있는 걸까요? 염소 의사 선생님은 상수리나무 숲으로 가면 병을 고칠 수 있다고 했답니다. 상수리나무 숲에는 어떤 비법이 숨겨져 있는 지 우리 함께 숲으로 가볼까요? 이 동화책은 보건복지부의 국민건강증진기금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어린이 비만예방 동화 연극놀이 글 김은재 그림 이 석
어린이에게 올바른 식사, 운동, 생활습관을 익혀주는 것은 그 어떤 재물보다 큰 가치가 있습니다. 동화읽기와 연극놀이로 쉽고, 재미있게 건강 생활 실천법을 알려주세요.
뚱뚱한 원숭이, 뚱뚱한 오소리, 뚱뚱한 너구리, 뚱뚱한 다람쥐. 이상한 증세를 보이는 뚱뚱한 환자들은 날이 갈수록 늘어났단다. 염소는 고민에 빠졌어. 이런 일은 처음이거든. 이제까지는 아버지와 할아버지에게서 물려받은 치료법으로 못 고치는 병이 없었지. 갑자기 동물들이 뚱뚱해졌다! 그리고 이상한 증상들이 있다! 이게 도대체 무슨 일이지? 염소는 뒷짐을 지고 병원 안을 이리저리 서성이다가, 밤새워 두꺼운 책을 펼쳐놓고 답을 찾기 시작했어.
그러기를 몇 날 며칠! 원래부터 홀쭉했던 염소는 더 홀쭉해졌어. 드디어 어느 새벽에 염소가 기쁨이 넘치는 소리로 외쳤어. 으아아아! 찾았다! 그 소리에 깜짝 놀란 새들이 잠이 깨어 푸드득 날아갔어. 이상한 증상들은 비만 때문에 생긴 거였어. 그런데 왜 다들 한꺼번에 뚱뚱해졌을까? 그걸 알아내야만 해. 염소는 벌떡 일어나 밖으로 달려 나갔어.
염소는 계속 말했어. 에, 그래서 제가 여러분을 돕기 위해 살 빼기 교실을 열었습니다. 살빼 교실에 들어오실 분은 손을 드세요. 여우가 번쩍 손을 들자 너도 나도 손을 들었어. 엄마 원숭이도 눈치를 보더니 슬그머니 손을 들었어.
살빼 교실은 상수리나무 숲 속에 있어. 바람이 불면 향기로운 꽃 냄새, 싱그러운 풀 냄새가 나는 곳이야. 뚱뚱한 동물들은 그곳에서 밥도 함께 먹고 운동도 함께 한단다. 혼자 하면 어려운 일도 함께 하면 쉬워지니까. 하나 둘! 하나 둘! 염소 선생님의 구령에 맞춰 맨손 체조도 하고 달리기도 하는 거야. 캥거루는 벌써 살이 많이 빠졌어. 이제는 껑~충 껑~충 정말 잘 뛰어. 여우도 제법 날씬해졌어. 봐! 허리가 잘록해졌잖아.
5 1 2 3 4
어린이에게 올바른 식사, 운동, 생활습관을 익혀주는 것은 그 어떤 재물보다 큰 가치가 있습니다. 동화읽기와 연극놀이로 쉽고, 재미있게 건강 생활 실천법을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