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Game Industry CSR White Book 2011



Similar documents
게임 활동백서.indd

복지백서내지001~016화보L265턁

¹é¼Ł sm0229-1

**09콘텐츠산업백서_1 2

AÇ¥Áö

한울101호커뮤

ÄÄÅõ½º_ÃÖÁ¾ IR00609

자유학기제-뉴스레터(6호).indd

sk....pdf..

01정책백서목차(1~18)

사회복지 Social Welfare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은 우리나라 사회복지관의 효시로써, 사회적 상황과 시대적 요구에 따라 가장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고 있습니다. 감사와 사랑을 실천하는 공동체 만들기!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는 희망이 되어드리고 도움을 주

1


레이아웃 1

Á¦26È£Ãâ·Â

#遺€?됱궗?뚮뱾168?

±èÆ÷ºÏºÎ¼Ò½ÄÁö-2È£2¼öÁ¤


»ç¶ûÀÇ¿�¸Å7È£ÃÖÁ¾

Microsoft Word 년 게임업종 전망_최종_.doc

ÆÞ¹÷-Æîħ¸é.PDF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Special Theme TV SNS 2015 Spring vol

< B0D4C0D3B9E9BCAD20BFE4BEE05FC3D1B7D02E687770>

2저널(11월호).ok :36 PM 페이지25 DK 이 높을 뿐 아니라, 아이들이 학업을 포기하고 물을 구하러 가를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본 사업은 한국남동발전 다닐 정도로 식수난이 심각한 만큼 이를 돕기 위해 나선 것 이 타당성 검토(Fea

È޴ϵåA4±â¼Û

자유학기제 Newsletter 다양한 직업 찾기 및 체험 활동을 통해 진로 탐색의 기회도 제 공하고 있다. 한 학교당 최대 8학급이 신청 가능한 찾아가는 게임문화교 실 은 2013년 총 11개교 2,280명이 지원받았으며 전액 무료로 진행되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

K-IFRS,. 2013, , 2, 3,.,.. 2

해피메이커 표지.indd

- 2 -

<C1DF29B1E2BCFAA1A4B0A1C1A420A8E85FB1B3BBE7BFEB20C1F6B5B5BCAD2E706466>

*0518-국문최종-yoon

3¿ù.PDF

0.筌≪럩??袁ⓓ?紐껋젾 筌

. All 0 New Aritaum Magazine 0 NEW EDITION.8 : : (8 ) : ( ) < > VIP. 0 < > 6 ARITAUM. 0, < > 6 ARITAUM. < >,. (

Windows Live Hotmail Custom Domains Korea

03 ¸ñÂ÷

에스디엘팜플렛-최종.cdr

<C3E6B3B2B1B3C0B C8A32DC5BEC0E7BFEB28C0DBB0D4292D332E706466>

국내 게임업체, 일본시장 진출 실적 가시화 일본 시장 후발 진출 업체, 실적 개선 일본 시장에 후발 진출한 엠게임과 게임하이, CJ인터넷 등의 국내 게임 업체들의 일본 법인이 최근 흑자를 내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짐 6 7년 전에 일본 시장에 진출한 엔씨소프트나 NHN,

A G E N D A 소규모 스튜디오가 살아가는 법 Fake Magazine Out of the Ordinary cass

c04....

歯이

글청봉3기 PDF용

ePapyrus PDF Document

슬라이드 1

2

<4D F736F F D20B0D4C0D3BBEABEF720B5BFC7E220B9D720C1D6BFE420BDC5BFEBC6F2B0A120BFE4BCD22D E31322E32382E646F63>

수련원표지 최종

(Microsoft Word - Company_Indepth_ _\304\304\305\365\275\272.doc)

À̽ºÆ®¼ÒÇÁÆ®IR_9

[로플랫]표준상품소개서_(1.042)

»êÇÐ-150È£

2

±³À°È°µ¿Áö

Print

국내 게임업계, 공용 선불카드 미국 현지 출시 예정 콘진원, 공용선불카드 미국 시장에 유통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미국 시장에 진출한 국내 게임업체들과 공동으로 온라인게임 결제 수단인 공용선불카드(Gocashgamcard)를 美 게임유통업체 GameStop을 통해 10월 3

......

04 특집

슬라이드 1

수의대소식지5호(10)

ÀÚ¿øºÀ»ç-2010°¡À»°Ü¿ï-3

4SK_

게임업계 빅3, 다작( 多 作 )으로 전략 선회 다작( 多 作 ) 선회 배경 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와 넥슨, NHN 등 이른바 게임 업계 빅3가 서비스하는 게임 수가 2년 전에 비해 적게는 2배에서 많게는 3배 이상으로 늘어났으며, 이 같은 변화에는 다음과

•••••1301(•••).pdf

더바이어102호 01~09

2


Chapter Chapter

다운 2015겨울

untitled

NHNEnt_CompanyProfile_KR 2017상반기update.pdf

wtu05_ÃÖÁ¾

감사회보 5월

리치에셋파트너즈 회사소개서

Vision Mission T F T F T F T

5월전체 :7 PM 페이지14 NO.3 Acrobat PDFWriter 제 40회 발명의날 기념식 격려사 존경하는 발명인 여러분! 연구개발의 효율성을 높이고 중복투자도 방지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거센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국 26

ÃѼŁ1-ÃÖÁ¾Ãâ·Â¿ë2

Contents Part 1 What? Part 2 Who! Part 3 PR

나하나로 5호

() 10:00 ~ 14() 18:00 ( ) [] [] [] [] [] 1

학부모신문225호최종

_¸ñÂ÷(02¿ù)

(연합뉴스) 마이더스

경북지역일자리공시제내실화방안

- 지스타 2011 에서파악된최근게임산업트렌드는기존온라인게임뿐만아니라스마트게임등다양한플랫폼에기반한신작게임제작및출시가뚜렷하게나타남 지스타에서선보인신작스마트게임은넥슨모바일 ( 아틀란티카 S", " 컴뱃암즈좀비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 히어로스퀘어, 카우스 & 디펜스 )

제1부_ 산업계 동향 제 1 장 국내 게임시장 동향 제1절 국내 게임시장 규모 1. 전체 게임시장 규모 및 추이 년 국내 게임시장의 규모는 7조 4,312억 원으로 추산된다. 이는 2009년 6조 5,806억 원 대비 12.9% 성장한 수치로 성장세가 이어

KT Community Relations White Book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매출액영업이익세전이익순이익 EBITDA NAVER 216 4, ,2.4 11, , ,649.9 연결 217E 46, , , , , E 52,671.

Çѹ̿ìÈ£-197È£

크리에이터라는 보물을 찾는 뉴미디어 스타트업, 트레져헌터

1+2월호-최종2

소식지수정본-1

Microsoft Word be5c d.docx

슬라이드 1

2013 <D55C><ACBD><C5F0><BC31><C11C>(<CD5C><C885>).pdf

ºÎÆò»ç¶÷µé187È£-ÃÖÁ¾

Microsoft Word _ doc

ÀÌ·¯´×_³»Áö1-1ÃÖÁ¾

01¸é¼öÁ¤

Transcription:

2011 Game Industry CSR White Book 2011

2 3 Contents 목차 Contents 003 Contents 004 Greetings - 게임문화재단 이사장 - 한국게임산업협회 협회장 008 Trend 010 CSR 012 게임빌 (GAMEVIL) 020 그라비티 (GRAVITY) 026 네오위즈게임즈 (NEOWIZ GAMES) 036 넥슨코리아 (NEXON) 046 스마일게이트 (SMILEGATE) 054 (CJ E&M NETMARBLE) 066 엔씨소프트 (NCSOFT) 078 엔에이치엔 (NHN) 090 엠게임 (MGAME) 098 이스트소프트 (ESTSOFT) 110 컴투스 (Com2uS) 118 Review 124 Talk, CSR 128 Interview 1 2

4 5 Greetings Greetings 발간사.. 2010 7 4 12. 2011 8 4 549 9 2 28. 2010 1 8 570, 2011 37.6% 2 5 548. 12%. 2011 97,387. 10,...,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CSR,,.,,,. CSR.... CSR.... 게임문화재단 이사장

6 7 Greetings, Greetings 인사말.?.. 10...,....,.. 2010 2,.... 한국게임산업협회 협회장

8 9 Trend 2 2011 Trend 게임업계 사회공헌활동 동향 1 2011 5.4 % 6.8 % 4.9 % 6.3 % 8.8 % 7. 3 % 7. 8 % 5.9 % 7. 3 % 11.2 % 10.2 % 14.2 % 3.4 % 게임문화교실 문화공헌카페 게임여가문화체험관 멀티미디어 문화체험 식수 캠페인 적정기술지원 유저 참여 기부 캠페인 산업체 견학 도서관 건립 SNS 참여형 후원 글로벌 인턴쉽 강의기부 청년 기업가 지원 놀이터 건립 가족캠프 장학금 독후감 대회 청소년 직업체험 창의 체험 프로그램 스키캠프 자선 경매/바자회 임직원 자원봉사 저소득층 겨울나기 지원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연중 3 2011 신생아 모자 뜨기 베트남교육지원 제3세계 어린이 지원 3 재해복구 성금 몰래싼타 유기견 보호 급식/도시락 지원 개발자 컨퍼런스 신사업 아이디어 개발 대학생 창작게임 지원 기능성 게임개발 야구 활성화 e스포츠 대회 축구 경기 운영 바둑교육 컴퓨터 사용 교육 저개발국 기증 PC 수리 소프트웨어 기증 장애인 기업 설립 병원건립 소외계층 환우 후원 실종아동 장애인 찾기 장애아동 사회화교육 장애&비장애 통합반 특별활동 교육 공익 재단 운영 영유아 케어 센터 27 아동 청소년 22 비영리 단체 15 저개발국 제3세계 14 아동 센터 13 소외 계층 11 공부방 보육원 11 장애인 7 소외 지역 6 대학생 5 재난 지역 4 가족 23 기타

10 11 CSR CSR 게임사별 사회공헌활동 리스트 게임빌 GAMEVIL 그라비티 GRAVITY 네오위즈게임즈 NEOWIZ GAMES 넥슨코리아 NEXON 스마일게이트 SMILEGATE CJ E&M NETMARBLE 엔씨소프트 NCSOFT 엔에이치엔 NHN 엠게임 MGAME 이스트소프트 ESTSOFT 컴투스 Com2uS

게임빌 (GAMEVIL) 송병준 http://www.gamevil.com 서울시 구로구 구로3동 197-5 삼성IT밸리 4층 2000년 게임빌은 2000년 설립된 모바일 게임 개발기업으로 지난 2009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상장과 함께 국민 모바일 게임으로 불리는 프로야구 시리즈 전 세계 누적 3,000만 다운로드 돌파, 제노니아 시리즈 애플 앱스토어 실시간 매출 1위 등 한국 모바일게임 최초의 기록을 세우며 글로벌 대표 모바일게임사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2011년에는 트레인시티 와 프로야구 슈퍼리그 를 출시하며 국내외 PC용 SNG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바 있습니다. 또한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한 에어 펭귄 은 미국을 비롯한 세계 30여 개 국가에서 유료 게임 인기 1위를 기록하며 세계적인 화제가 되었습니다. 최근 해외 유력 매체를 통해 세계 TOP 50 모바일게임 개발사 11위에 이름을 올린 게임빌은 글로벌 모바일 NO.1 게임기업으로 세계 무대를 열어가고 있습니다.

14 15 GAMEVIL 게임빌 Vision.,.,,... 10...,..,,..,.. 협력업체, 고객, 그리고 사회와의 소통 나눔의 확산 성장 사랑 받는 게임은 사랑을 아는 사람들이 만듭니다.

16 17 GAMEVIL 게임빌 Activities 2011 1 : 2011. 04. 29.., 5. 2 : 2011. 10. 28., 3. 3 : 2011. 12. 29. 2004,.

18 19 GAMEVIL 게임빌 4 : 연중.,. Summary NO 1 2011. 04. 29. 사랑의 꿈나무 도서기증 구로구청 꿈나무 도서관 게임빌 게임빌 전사 체육대회 우승팀의 이름으로 도서 기증 2 2011. 10. 28. 사랑의 연탄 나누기 구룡마을 저소득층 게임빌 전 임직원 참여하여 연탄 3만장 직접 배달 3 2011. 12. 29. 사랑의 송편 빚기 동명아동복지센터 게임빌 4 2011년 상시 사랑의 자판기 소외계층 게임빌 5 2011년 상시 게임빌 LOVE BOX 소외계층 게임빌 아이들과 함께 송편을 빚고, 임직원의 성금을 모아 전달 사내에서 운영되는 자판기 수익금 전부를 성금으로 전달 사내 비치된 게임빌 LOVE BOX 기부금을 연말에 성금으로 전달 5 LOVE BOX : 연중 LOVE BOX. LOVE BOX.

그라비티 (GRAVITY) 박현철 http://www.gravity.co.kr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1605 누리꿈스퀘어 비즈니스타워 15층 2000년 그라비티는 2000년 4월에 설립되어 국내 게임기업으로는 유일하게 나스닥에 직상장되어 있는 글로벌 온라인게임 기업입니다. 전세계적으로 가장 폭넓은 유저 층을 확보하고 있는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 을 비롯해 라그나로크 온라인2, 파인딩 네버랜드 온라인, 기능성 IPTV게임 뽀로로 놀이, 라그나로크 모바일 시리즈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 서비스 하고 있으며, 2010년에는 게임포털 지앤조이 를 오픈해 게임 라인업 확대 및 국내외 퍼블리싱 사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2 23 Vision 사회공헌활동 비전 그라비티는 작은 규모라도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나눔 활동이 더 큰 가치를 지닌다는 신념으로 매년 임직원 GRAVITY 그라비티 들이 함께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연례행사로 자리 잡은 애장품 경매 이벤트는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사내 분위기 전환과 화합을 이끌고, 저소득층 가정 청소년에게는 배움의 기 회를 제공하며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그라비티는 더 나아가 초창기부터 국내 온라인게임의 해외 수출을 이끈 리더로서 한국 온라인게임을 전 세 계인들의 문화로 인식시키는 다양한 활동들을 펼치고 있습니다. 매년 전 세계 76개국의 라그나로크 온라인 유저를 대상으로 게임과 문화가 접목된 게임 축제를 열고 있으며, 중국, 동남아시아 등의 대학생들에게 한국 온라인게임 산업의 우수성을 알리는 문화적 교류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그라비티는 앞으로도 젊고 창의적인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고, 다양한 IT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답 게 재능을 기부하는 프로보노 운동을 확대하고, 전 세계인들에게 한국의 온라인게임 문화콘텐츠에 대한 긍 정적인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글로벌 나눔 활동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지속 작은 규모라도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나눔 활동이 더 큰 가치를 지닌다는 것을 목표로 매년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화합 그라비티는 사내 화합과 업무 분위기 전환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나눔 활동을 통해 임직원들 의 자발적인 참여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글로벌 글로벌 온라인게임 기업답게 국내 게임 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국내외 유저들이 게임을 통해 교류 를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나눔 나눔을 통합 내부 화합 게임을 통한 세계교류 작은 규모라도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나눔활동이 더 큰 가치를 지닙니다.

24 25 GRAVITY 그라비티 Activities 2011 1 4 : 2010.12.15. ~ 2011. 3. 8.,.. IT,, PC 100, 1. Summary NO 1 2 2010. 12. 15. ~ 2011. 03. 8. 2011. 03. 16. ~ 04.13. 3 2012. 02. 07. 제 4회 그라비티 이웃돕기 애장품 경매 이벤트 일본 지진참사 돕기 라그나로크 희망의 모금 캠페인 말레이시아 공대생 한국 게임 산업체 견학 그라비티 임직원 그라비티 그라비티 임직원 및 라그나로크 온라인 유저 그라비티 말레이시아 공과대학 교수 및 학생 33명 그라비티 임직원 100여 명 참여, 전액 장애아동 교육비 지원 캠페인 전액 일본 지진 참사 구호 자금 기부 그라비티 본사 견학 및 국내 게임 개발 환경 체험 2 : 2011. 03.16. ~ 2011. 04.13...,. 1 그라비티 아웃돕기 애장품 경매 이벤트 2 말레이시아 공대생 한국 게임 산업체 견학 3 일본 지진참사 돕기 라그나로크 희망의 모금 캠페인 3 : 2012. 02. 07. IT,. 33. 2 IT,. 1 2 2 3

네오위즈게임즈 (NEOWIZ GAMES) 윤상규 http://www.neowizgames.com/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192-2 네오위즈타워 2007년 네오위즈게임즈는 2007년 네오위즈로부터 기업분할로 탄생한 게임전문기업으로,대한민국 온라인게임 산업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있습니다. 게임포털 피망(www.pmang.com) 을 통해 FPS, SPORTS, RACING, RPG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선보이고 있으며, 국내 최고의 퍼블리싱 능력과 함께 내 외부개발스튜디오를 통해 양질의 게임을 서비스하고있습니다. 대표게임으로는 스페셜포스, 슬러거, 아바(A.V.A), 크로스파이어, 피파온라인2, 청풍명월 등이 있으며, 이들게임은 중국,일본을 비롯 북미,유럽 등전세계 주요 게임시장에 진출해 큰 인기를 얻으며 네오위즈게임즈의 글로벌 기업 도약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28 29 NEOWIZ GAMES 네오위즈게임즈 Vision,,,.,,,.,.,.,. 지역사회와의 나눔 질적성장 업계 차원의 상생 나눔을 통한 발전에 기여하고, 건전한 게임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30 31 NEOWIZ GAMES 네오위즈게임즈 Activities 2011 1 1 1 : 2011년 상시.,. 1 피망 바둑소외계층 바둑교육지원 희망더하기 2011. 01. ~ 12. 2 FPS 게임 스페셜포스 결식아동 도시락 지원 캠페인 1회차 2011. 05. ~ 2011. 07. FPS 게임 스페셜포스 결식아동 도시락 지원 캠페인 2회차 2011. 11. ~ 2011. 12. 3 온라인야구게임 슬러거 러브볼캠페인 2011. 07. ~ 2011. 09. 4 온라인 공익 이벤트 피망 해피월드투어 2011. 09. ~ 2011. 10. 5 FPS게임아바 희망상자나누기 2011. 10. ~ 2011. 11. 3 1 2 : 2011. 10. 29. ~ 2011. 10. 30.. 15 (51 ) 1 2,,.,,,.,,. 게임원정대 : 2011지스타를 관람하며, 네오위즈게임즈의 신작 게임을 플레이 하고 있는 게임원정대 2 : 2011. 11. 11. ~ 2011. 11. 12.. 50, 11 12., B2B,,.,. 그린피망 1박 2일 가족캠프 : 일가족이 함께 그린피망 1박 2일 가족캠프에 참여하여 게임에 대한 부모자식간의 견해를 좁히는 자리를 가졌다.

32 33 4 - : 2011 상 하반기 약 40여회., 2008 2. 2011 6 7 NEOWIZ GAMES 네오위즈게임즈 1,500,. - 서울 영아일시보호소 입양 아기 돌보기 21회 - 양평지역 사랑의 집 짓기 해비타트 - 멸종위기식물 군락지 매화마름 보존 친환경 모내기 봉사 - 서울시 강북지역 독거노인 돌보기 봉사 - 경기 광주시 한사랑 마을 방문, 중증장애아동 일일도우미 -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 네오위즈바자회 진행, 임직원 전원 참여, 690만원의 수익 전액 기부 - 저소득층 아동 대상 방한용품 선물 나눔 희망상자 나누기 1,500여개 전달 4 5 3 - 아프리카 신생아 털모자 뜨기 - 즐거운 김장, 경기도 용인 연꽃마을 노인요양원을 위한 김장 2,100포기 - 저소득 가정을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 2회 1 매화마름 : 강화도의 매화마름 군락지에 찾아가 제초작업 및 모내기 봉사를 하고 있는 네오위즈 직원들 2 독거노인 어르신돕기 : 혼자 지내고 계신 노인 분들께 쌀, 라면, 휴지 등 생필품 10여종을 담은 선물 꾸러미를 제작, 즐거운 마음으로 전달 드리러 가는 네오위즈 직원들. 3 사랑의 연탄나눔 : 3.5kg의 사랑, 연탄을 나누는 네오위즈 대표 오색오감 프로그램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 현장. 서울 강북 지역 이웃들을 책임질 연탄을 배달 중인 네오위즈 직원들 4 신생아 모자뜨기 : 아프리카 아이들의 생명을 지켜 주기 위해 한 땀 한 땀 정성들여 모자를 뜨고 있는 네오위즈 직원들 5 희망상자 나누기 : 겨울 방학을 맞은 저소득층 아이들에게 줄넘기, 목도리, 장갑을. 기쁨을 줄 물건들을 차곡차곡 담아 희망상자를 만들어 전달하는 희망상자나누기 봉사활동 현장 6 즐거운 김장 : 용인의 노인 요양원에서 무의탁 노인들의 1년치 부식인 김장 김치를 담그고 있는 네오위즈 직원들 1 2 6

34 35 NEOWIZ GAMES 네오위즈게임즈 5 : 1회차 : 2011. 08. 2회차 : 2011. 11. 3회차 : 2011. 12.,. 100,,, e,, INS.,. Summary NO 1 2011. 01. ~ 2011. 12. 2 2011. 05. 27 3 2011. 05. ~ 2011. 06. 피망바둑, 희망더하기 보육원 연간 바둑교육프로그램 실행 보육원아동 네오위즈게임즈 명지대 바둑학과 학생들과 함께 보육원생 대상 바둑교육 진행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하는 네오위즈 창립기념 바자회 네오위즈 기업 자원봉사 오색오감 6th 성남지역 소외계층 아동 사회소외계층 네오위즈마법나무재단 참여 : 네오위즈게임즈, 네오위즈INS 등 1800여점의 기부품과 수익금 690만원 기부 네오위즈마법나무재단 참여 : 네오위즈게임즈등 네오위즈 임직원 500여명 참석 계열사 4 2011. 05. ~ 2011. 07. 2011. 11. ~ 2011. 12. 스페셜포스 결식아동 도시락 지원 건빵천사 이벤트 결식아동 네오위즈게임즈, 네오위즈마법나무재단 시즌4에만 총 8만여명 참여 5 2011. 06. ~ 2011. 09. 1만원으로 세상 바꾸기! 만원의 마법 시즌4 피망유저 참여 이벤트 진행 전 국민 네오위즈마법나무재단 참여 : 네오위즈게임즈 서비스게임들 진행 중 (SW개발 단계) 커리어퀘스트 : 커리어퀘스트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자신들이 직접 기획, 제작한 게임을 설명하고 있다. 온라인 야구게임 슬러거 경상지역 6 2011. 07. ~ 2011. 09. 네오위즈게임즈 러브볼 캠페인 소외계층 7 2011. 08. 네오위즈 신입사원 자원봉사 장애아동 네오위즈게임즈 취약계층 청소년 및 아동 5천여명에게 야구관람 기회 제공 한사랑 마을 중증장애아동 마트체험실시 보육원 등 소외계층 250명이 8 2011. 08. 피망바둑, 희망더하기 바둑교육캠프실시 보육원아동 네오위즈게임즈 모여 명지대 및 대불대 바둑학과 학생들과 함께 충남 당진군에 모여 바둑캠프실행 9 1회차: 2011. 08. 2회차: 2011. 11. 3회차: 2011. 12. 청소년 직업체험 프로그램 커리어퀘스트 청소년 네오위즈마법나무재단, 게임문화재단 협력 : 네오위즈게임즈 중고등학생들에게 게임산업 및 직업탐험 진행. 산업에 대한 이해와 건전한 직업관 교육. 피망모바일 오픈을 기념해 게임포털피망 베트남 공익적 이벤트 실시, 10 2011. 09. ~ 2011. 10. 해피월드투어 글로벌 사회공헌 교육지원, 유기견 후원 네오위즈게임즈 유기견, 해외아동, 취약계층에 대한 관심과 도움 전달 11 2011. 10. 게임으로 한 가족이 소통하는 체인지더게임라이프 1박2일 가족캠프 가족 네오위즈게임즈 부모와 자녀간 소통 강화와 게임에 대한 올바른 이해 및 습관 전달 12 2011. 10. ~ 2011. 11. 아바(A.V.A) 희망상자나누기 이벤트 소외계층아동 네오위즈게임즈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겨울방학에 꼭 필요한 필수품을 포장하고 전달하는 종합적인 봉사활동 진행 게임산업 전반을 이해하고 부산지역 청소년 대상으로 13 2011. 11. 게임인을 꿈꾸는 청소년을 지원하는 청소년 네오위즈게임즈 게임산업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더불어 산업에 대한 체험 및 그린피망게임원정대 산업종사자들의 현장 강의 실행 14 2011. 11. ~ 2011. 12. 네오위즈 기업자원봉사 오색오감 7th 사회소외계층 네오위즈마법나무재단 참여 : 네오위즈게임즈 등 계열사 사랑의 연탄 배달, 노인요양원 김장, 신생아 모자 뜨기 등 총 5개 프로그램에 네오위즈 임직원 900여명 참석

넥슨 코리아 (NEXON) 서민 http://www.nexon.com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707-27 I TOWER 1994년 넥슨은 게임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통해 전세계에 최고의 재미와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나아가 놀이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입니다. 언제나 독특하고 신선한 게임 크리에이터로서, 고객 가치를 최고로 삼는 넥슨은 Global Leader를 지향합니다. 남다른 창의성과 도전 정신, 고객 중심적 사고로 세계가 주목하는 토털 엔터테인먼트 기업이 되겠습니다.

38 39 Vision 사회공헌활동 비전 Activities 2011 대표 사회공헌활동 소개 어린이 청소년들이 꿈을 갖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창의, 문화, 나눔의 세 가 1 넥슨 작은 책방 : 2011년 상시 넥슨코리아 Nexon 넥슨 NEXON 지 키워드를 가지고 사회공헌 사업을 확대 추진해 나가고자 합니다. 문화적으로 소외된 지역의 아이들에게 좋은 책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더불어 꿈을 키워갈 수 있 는 작은 공간을 선물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 되었습니다. 어린이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통해 정서적으로 균형 있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 2004년 시작돼 2010년까지 총 30개의 책방을 설치해왔으며, 2011년 한 해만 20개의 작은 책방이추가로 원하고자 합니다. 또한 단순한 기부활동을 넘어 교육적 측면이 강조된 인재육성 사업을 강화하여 창의적인 생겨나, 2011년 12월에는 50번째 작은 책방을 오픈하였습니다. 작은 책방은 서울, 전남, 경남, 제주 지역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각종 프로그램과 하드웨어도 지원해 나갈 예정입니다. 6년 만에 50호점 등을 포함한 전국의 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 복지기관 등에 총 3만 권의 도서와 인테리어, 문구류 등의 을 연 작은 책방 사업처럼 지속적인 활동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물품을 기증해왔습니다. 넥슨 작은 책방 독후감 대회 작은 책방 어린이들의 건전한 독서습관 형성을 위해 10월에 제 1회 넥슨 작은 책방 독후감 대회 를 개최하였습니다. 총 125편의 응모 원고 가운데 총 39명의 수상자들에게 상장과 부상을 수여했습니다. 해외 작은 책방 1호점 탄생 2011년 12월, 넥슨 작은 책방 50호점은 아프리카 부룬디의 수도인 부줌부라 내 마떼르스쿨에 개설됐으며, 약 900권의 도서와 책방에 필요한 책장 의자 가구 및 프린터 노트북 등 각종 기자재가 설치되었습니다. 창의 문화 나눔 어린이들이 정서적으로 균형있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40 41 NEXON 넥슨코리아 2 : 2011. 09. ~ 2011. 11.. 2007, 2011 5 120 14,500. 2011, 20 6. 3 / : 2011년 상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꾸러기 체험 캠프 를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레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된 꾸러기 스키캠프, 제주 지역 아동센터 어린이들을 위한 꾸러기 서울 문화체험 행사, 소외계층의 어린이들과 연말의 추억을 만드는 성탄절 꾸러기 데이 등의 프로그램이 실시된 바 있습니다. F. L.Y 지난 8월 게임문화재단과 공동으로, 청년들에게 꿈과 재미를 줄 수 있는 다양한 놀이 체험 기회를 마련하고, 건강한 게임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F. L.Y 캠프 (Fun & Leadership for Youth Camp)를 개최했습니다. 어린이재단 산하 복지관 및 협력 지역 아동센터에서 선정한 서울 인천 지역 중학생 60여명이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42 43 4 직원 참여를 통한 나눔 활동 : 2011년 상시 5 장학 프로그램 : 2011년 상시 사회공헌 활동에 그룹사 임직원이 참여하는 활동들을 통해 넥슨 그룹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직접 참신한 생각을 가지고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모든 이에게 넥슨이 가진 지식과 기회를 제공하여 그들이 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들을 기획 하였습니다. 넥슨의 사내봉사단인 넥슨핸즈업 을 비롯, 넥슨 꿈을 펼칠 수 있는 데 도움을 주고자 다양한 활동들을 기획 하였습니다. 그룹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봉사활동도 활발히 진행 중입니다. NEXON 넥슨코리아 NDC (넥슨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소아병동방문 게임 산업의 근간이 되는 개발분야에서 축적된 지식과 노하우를 설파하는 지식 나눔과 정보 공유의 장입니다. 2011년 지난 2004년부터 소아병동을 찾아가 투병을 하고 있는 환아들을 응원하고 완치 어린이들을 축하하는 행사를 정기적으 5회째를 맞은 NDC는 나눔(Share) 이라는 주제하에 대부분의 세션을 외부 공개하였습니다. 2011년 부산에서 개최된 로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2011년 5월에는 서울아산병원을 방문하여 넥슨 캐릭터 상품 전달,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프 ICON(국제컨텐츠개발자 컨퍼런스)의 강의 중 15개의 세션도 NDC에서 지원했습니다. 로그램에 직접 참여했습니다. 넥슨 오픈 스튜디오(Nexon Open Studio) 임직원 헌혈행사 뉴 비즈니스 육성 프로그램으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젊은이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2004년부터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헌혈 행사를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헌혈증서를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되면 상금과 함께 개발에 전념할 수 있는 공간과 각종 기자재 등의 환경 해왔습니다. 2011년에는 넥슨 컴퍼니 10개 회사의 20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 도 지속적으로 지원합니다. 유니셰프와 함께하는 아우인형 만들기 글로벌 인턴십 아우인형 은 동생, 아름다운 우리, 아우르다 라는 뜻을 표현한 유니세프 인형으로 각 나라의 소중한 어린이들을 형상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대학생들에게 해외체험과 인턴십의 기회를 동시에 제공하는 장학 화 한 것입니다. 12월 초부터 넥슨의 250여명 임직원들이 참가해 각기 다른 감각과 개성으로 아우인형을 만들었고, 판매 프로그램입니다. 참여 학생들은 국내외 넥슨 지사 견학을 통해 게임 산업에 대한 견문을 수익금은 개발 도상국 어린이를 위한 예방접종 및 말라리아 퇴치 사업을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넓힐 수 있으며 넥슨 입사의 기회도 주어집니다. 기타 나눔 활동 그 외에도 복지관과 연계한 정기적인 자원봉사, 새학기 교복 및 학용품을 지원하기 위한 새학기 성금 전달 등 직원들의 나눔 활동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44 45 NEXON 넥슨코리아 6 / : 2011년 상시 /. 지역사회 균형 발전과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난 10월 부산문화콘텐츠컴플렉스 내에 넥슨 커뮤니케이션즈 를 넥 슨의 자회사로 설립했습니다. 이를 통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도모함은 물론 게임업계 최초로 장애인을 위한 새로운 직 무 개발을 시도해, 장애인들의 자기계발과 사회로의 선순환이 가능한 다양한 기회를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Summary NO 1 2011. 01. 넥슨 꾸러기 스키캠프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넥슨 80여명 참석 2 2011. 01. 넥슨 글로벌 인턴쉽 대학생 넥슨 2011년 5월 엔엑스씨는 제주 용두암 해안도로내 어영공원 근처에 제주지역 문화 후원을 위한 카페 닐모리 동동 을 오 픈했습니다. 수익금의 50%는 닐모리 동동 의 협력기관인 사단법인 제주 올레 와 영자신문 제주 위클리(The Jeju Weekly) 의 후원금으로 사용하고, 나머지 절반은 제주문화발전기금으로 조성해 제주도내 크고 작은 문화행사를 지원합 니다. 더불어 도내 문화전문가를 모아 동동 기획단 을 구성, 닐모리 동동 에서 다양한 문화행사와 소규모 파티를 펼치고 있습니다. 3 2011. 02. 희망찬 새학기 성금 전달 어린이재단 산하 복지기관 어린이 넥슨 4 2011. 03. 일본 지진구호전사성금 전달 일본 피해 주민 넥슨,어린이재단 5 2011. 04. 넥슨 꾸러기 문화체험 제주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넥슨 40여명 참여 6 2011. 05. 어린이날 소아병동방문 서울아산병원 어린이 넥슨 200여명 참여 7 2011. 06. NDC 게임 개발 관계자, 게임 개발 관련 일반인 넥슨 8 2011. 06. NOS 신 사업 아이디어를 가진 일반인 넥슨 9 2011. 08. 청소년 F.L.Y 캠프 어린이재단 산하 복지기관 청소년 넥슨, 어린이재단 100여명 참여 10 2011. 10. 넥슨 전 직원 헌혈 행사 및 환아 치료비 성금 전달 한국 어린이 백혈병 재단 산하 환아 넥슨, 한국 어린이 백혈병재단 200여명 참여 전국 넥슨 작은 책방 11 2011. 10. 넥슨 작은 책방 독후감 대회 40여개의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넥슨 150여명 참여 12 2011. 11. 아프리카 부룬디 사진 전시 및 도서 모금 넥슨 직원 넥슨, 꿈꾸는 카메라 13 2011. 12. 해외 작은 책방 Wish Planet 오픈 부룬디 마떼르스쿨 어린이 넥슨, 꿈꾸는 카메라 200여명 참여 14 2011년 상시 작은 책방 오픈 지역 아동센터 어린이 넥슨 20개소 오픈 15 2011년 상시 문화 공헌 카페 닐모리 동동 운영 제주 주민, 관광객 넥슨 16 2011년 상시 장애인 기업 설립 운영 부산 지역 장애우 넥슨 제주문화공간까페 닐모리 동동

스마일게이트 (SmileGate, Inc.) 권혁빈 http://www.smilegate.com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220 2002년 스마일게이트는 전세계 75개국에서 즐기고 있는 글로벌 1위 FPS게임 CrossFire 를 개발, 게임한류를 이끌고 있는 온라인게임회사입니다. 이에 멈추지 않고 최고의 개발 역량과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장르의 게임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명실상부한 글로벌 NO1.게임회사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48 49 SmileGate SMILEGATE 스마일게이트 Vision..... 전세계 구석 구석에 희망을 전달 아동,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창의적 인재 육성 희망으로 밝히는 글로벌 사회, 풍부한 게임 문화

50 51 SMILEGATE 스마일게이트 Activities 2011 1 : 2010 ~ 현재 ( ),. 2010 KheKhe 2011 7. Yuhemao 2 2012 8. 3 2011 : 2011. 11. TIDE Institute. IT MIT 80. 2. 4 : 2011. 03. ~ 2011. 11...,. 1 1 사내 봉사활동_요리봉사 2 사내 봉사팀 2 / / : 2009 ~ 2011,. 10. 2011 4 4, 2,. 2

52 53 SMILEGATE 스마일게이트 5 : 2010년 ~ 현재.. 2011 1 300 9. H/W, S/W. Summary NO 1 2008 ~ 현재 저소득층 아동 장학금 정기 후원 아동 스마일게이트 - 2 2008 ~ 현재 아동 보육기관 정기 후원 아동 스마일게이트 - 3 2009 ~ 2011 4 2010. 08. ~ 2011. 07. 한/중/베트남 심장병 어린이 수술 후원 및 임직원 격려 방문 아동 베트남 소외지역 KHEKHE마을 영유아케어센터 건립(완공) 아동, 교사 스마일게이트 한국심장재단 스마일게이트 플랜코리아 매년 10여명 수술 혜택 지역 영유아 50여명 혜택 5 2010 ~ 현재 스마일게이트 멤버십(SGM)을 통한 대학생 게임 창작 지원 대학(원)생 스마일게이트 총 2기 진행. 50여명 지원 6 2011. 03.~ 2011. 11. 장애아동 사회화교육 프로그램 정기 봉사활동 장애아동 스마일게이트 한국심장재단 총 6회 진행 7 2011. 10. 22. 심장병 예방을 위한 한 걸음 더 걷기대회 후원 일반 시민 스마일게이트 한국심장재단 1000여명 참가 8 2011. 10. ~ 현재 중국 낙후지역 Yuhemao향 영유아케어센터 건립(진행중) 아동,교사 스마일게이트 플랜코리아 지역 영유아 200여명 혜택 美 실리콘벨리, MIT 한인청년 스마일게이트 9 2011.11. 대상 2011 앙트러프러너십 대회 2회 후원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 TIDE Institute 총 2회 80여명 참가 10 2011. 11. ~ 2011. 12. 제1회 스마일게이트 게임기획 공모전 대학(원)생 스마일게이트 300여 작품 응모, 9팀 수상. 6 -. 11 2011. 12. 12 2011 ~ 현재 임직원의 지역사회 아동 돕기 모금 및 선물 배달 행사 소외계층 청소년 자립 지원 기관 정기 후원 지역사회 아동 스마일게이트 청소년 스마일게이트 - 직원 200여명 참여, 지역 아동 20여명에 선물 전달,. 카네기멜론 大 Entertainment, (<DoReMi Pets> 13 2011 ~ 현재 Technology Center- 스마일게이트 산학협력 체결; 문화예술을 통한 아동 사회성 대학생 스마일게이트 카네기멜론대 아동 사회성 함양 합주 게임 개발 ). 함양 게임 개발 프로젝트 1 서강대학교 산학협력 2 카네기멜론대학 산학협력 1 2

씨제이이엔엠 (CJ E&M NETMARBLE) 게임부문 대표 조영기 http://www.cjenmgames.com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306 대륭포스트타워2차 14층 2000년 (부문대표 조영기)의 기업 전신은 2000년 넷마블로 시작해 2004년 CJ그룹 계열사 CJ인터넷으로 편입, 2011년 3월 1일 CJ E&M 통합에 따라 지금의 로 거듭났습니다. 쉽고 다양한 온라인 게임의 제공을 통해 전세계 고객들의 삶을 즐겁게 한다 는 모토 아래 게임포털 넷마블(www.netmarble.net) 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3,500만 명의 회원과 동시접속자수 43만 명을 넘어서며 국내 최고의 게임 포털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업계 최초로 온라인게임 퍼블리싱을 비즈니스 모델로 개발, 도입했으며 대한민국 대표 FPS(First Person Shooting, 1인칭 슈팅)게임 서든어택 과 스포츠 게임 마구마구 의 성공을 중심으로 그랜드체이스, 대항해시대, SD건담 등 우수한 게임의 안정적 서비스를 통해 대한민국 NO.1 퍼블리싱 게임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MMORPG(Massive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와 캐주얼, 스포츠, FPS, 액션, 웹보드, 모바일, 웹게임 등 70여종에 이르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서비스 중이며 특히 2011년 게임개발 지주회사인 CJ게임즈를 설립해, 퍼블리싱 중심에 작품성이 검증된 자체 개발작 을 더한 콘텐츠 강화를 이뤄내기도 했습니다. 2012년에는 마계촌 온라인, 마구더리얼, 모나크 등 우수한 자체 개발작들 뿐만 아니라 리프트 등 퍼블리싱 화제작에 대한 공개서비스에도 돌입할 예정입니다. 게임개발 지주회사인 CJ게임즈는 애니파크, 씨제이게임랩, 씨제이아이지, 씨드나인게임즈, 마이어스게임즈를 비롯, 다양한 장르를 개발하고 있는 개발 스튜디오들을 관할 중에 있습니다. 또한 게임플랫폼 다변화와 SNG 사업을 차기 성장동력으로 삼고 스마트폰 중심으로 다양한 게임을 출시하고 있으며, SNG 게임개발 및 투자, 관련 기업 인수 등을 통해 시장변화에 앞선 대처를 해 나가고 있습니다.

56 57 Vision 사회공헌활동 비전 은 게임을 통해 소통하는 더불어 사는 세상 을 모토로 지역과의 나눔 경영에 앞장서고 있 넷마블 CJEE&M CJ & MNETMARBLE 습니다. 2008년부터 매년 전국에 게임여가문화체험관 을 설립하고 전국 장애학생 정보화대회 및 e스포츠 대회 를 개최해 장애 비장애학생의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 있으며, 올바른 게임 문화 정착을 위해 서울시립 청소년미디어센터 스스로넷 과 함께 전국의 학부모단체 및 학교를 대상으로 ESC 프로젝트 학부모 게임 문화 교실, 아동 청소년 진로교육 강연회 등도 개최하고 있습니다. 2011년에는 보다 체계적이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기 위해 사회공헌사업을 넷마블 쿠키 로 이 름 짓고, 전 임직원이 입단한 쿠키봉사단 을 발족했습니다. 넷마블 쿠키 는 넷마블 전용 웹메신저 쿠키 (cookie)에서 시작된 브랜드로, 따뜻하고 달콤한 사랑을 전하는 세상의 메신저가 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 습니다. 은 장애없는 세상, 아이들의 미래, 가족과의 소통 등 세 가지 테마의 온 오프라인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장애없는 세상 은 신체적 장애를 극복하고 마음의 장애가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지원되는 관련활동으 로 전국 장애학생 e스포츠대회, 게임여가문화체험관, 게임내 장애우 돕기 캠페인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아이들의 미래 는 우리 꿈나무들의 튼튼한 체력과 올바른 정서함양을 위한 활동으로 CJ마구마구 야구단, 지역청소년 진로교육 강연회, 전국 공부방 야구교실, 게임 문화교육 등이 포함됩니다. 특히 학부모게임문 화교실, 가족문화 소통캠프, 출동! 마블캅스, 사례공모전 등을 진행하는 가족과의 소통 은 부모와 아이의 벽을 허물고 서로의 이해와 화합을 위한 통로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 수상 실적 2010 :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감사패 대한민국 게임대상 공로상 수상 2011 : 교과부 장관상 표창 (장애학생 e스포츠 대회) 정보문화 유공자 포상 국무총리상 수상 장애없는 세상 아이들의 미래 가족과의 소통 게임을 통해 소통하는 더불어 사는 세상

58 59 CJ E&M NETMARBLE Activities 2011 1 e : 2011. 08. 30. ~ 31. 서울교육문화회관 e CJ E&M. CJ E&M (, www.netmarble.net) ( ), ( ), 7 e. 2011 8 30 31,. 6 7 400 / 142,,, 42 160 wii,,,, 2 16 8, 52. 2 Happy Space : 2011. 04. ~ 10. 목포인성학교, 관기초등학교, 속초청해학교 2008 Happy Space. Happy Space, 21 2010 6 (,,,,, ) 2011,, 3.,. Happy Space. 2011 7 e /, 1500,.,,. 1 1 임직원 봉사활동 - 마리스타 핫써머 2 임직원 봉사활동 - 넷마블 김장봉사활동 1 넷마블장애학생 e스포츠대회 2

60 61 CJ E&M NETMARBLE 3 CJ 10 : 2011. 04. ~ 11. CJ E&M NO1. 2009 2010 CJ 1800, 2011. CJ E&M 2010 CJ 10 CJ 10 6 CJ 1 2 CJ 10. CJ 200 12 5. 2011 10.,,, 4,, 23:3., 1. ESC(onE Step Closer to family), 2011. 50 10, 7 29~30, 9 24~25..,, * * * * *. 1 넷마블학부모게임교실 가족캠프 2 학부모게임교실 1 CJ 마구마구나늠 10번타자 2 CJ마구마구나늠 10번타자 야구단 결승전 류현진 레슨 3 CJ마구마구나늠 10번타자 야구단 결승전 CJ 10 200,.. 4 ESC (one Step Closer to family) : 2011. 4. ~ 12. 1 1 1 2 3 2

62 63 CJ E&M NETMARBLE 5! : 2011. 01. ~ 12.! CJ E&M PC, PC 8,500 PC 51 PC.!,, PC. 51 PC,,. PC. YMCA PC PC PC PC. Summary NO 1 2011년 상시(매월) 출동! 마블캅스, 실종아동 장애인찾기 캠페인 출동! 마블틴틴, 청소년 정보놀이터 업데이트 2 2011. 01. 07. 사랑의 연탄나눔봉사활동 피카PC방 50만대 PC 파주 저소득가정, 독거 노인 경찰청 한국 YMCA 사랑의 연탄나눔 운동본부 총 2000여명 참여 신입사원 50여명 참여 3 2011. 03. 24. MBC 7일간의 기적 청년 기업가 지원 MBC 문화방송 전 임직원 참여 4 2011. 05. 20. 5 2011. 05. 25. 6 2011. 06. 29. 2011. 07. 27. 2011. 08. 24. 7 2011. 06.16. CJ마구마구 나눔10번타자 야구단 창단(12개팀) CJ마구마구 야구초청행사 넷마블 보드게임 직접 만들기 & 게임짱 전국지역아동센터 아동 제주,서울,인천,광주, 경상지역 공부방 아동 이화어린이집 장애/ 비장애통합반 마포장애인복지관 보호작업장 장애우 CJ도너스캠프 이대성산종합 사회복지관 전국 200명 아동입단 총 80여명 초청 경상지역 공부방 아동과 야구경기 관람 임직원 10명, 아동30명 참여 1 마블캅스_홍보대사 2 넷마블 마블캅스 건강한 PC방 1호점 1 8 2011. 06. 16. 9 2011. 06. 23. 10 2011. 06. 22. 신규입사자 입문봉사활동, 장애인 자활지원 신규입사자 입문봉사활동, 장애인 자활지원 넷마블 게임캐릭터 벽화 봉사활동, 시설보수 마포장애인복지관 보호 작업장 장애우 마리스타 수녀원 지역아동센터 마포장애인복지관 마리스타수녀원 신규입사자 30명, 장애인 20명 신규입사자 10명, 장애인 20명 임직원 10명 참여 11 12 2011. 07. 16 ~ 2011. 11. 11. ESC 프로젝트 학부모 게임문화교실 유치원~고등학생 자녀있는 전국 학부모 CJ E&M 넷마블 서울시립 청소년미디어센터 총 658명 13 2011. 07. 13. 14 2011. 07. 13. 15 2011. 07. 29. 16 2011. 07. 29. ~ 30. 지역아동센터 수해복구 봉사 환경미화 지역아동센터 수해복구 봉사 환경미화 보육원 아동 과자집 만들기 & 축구 봉사활동 ESC 프로젝트 청소년 게임문화캠프 마리스타 수녀원 지역아동센터 마리스타 수녀원 지역아동센터 꿈나무마을 보육원 청소년, 학부모 및 가족 17 2011. 08. 11. 강남지역 수해복구 봉사활동 강남구 수해복구지역 마리스타수녀원 마리스타수녀원 꿈나무마을 CJ E&M 넷마블 서울시립 청소년미디어센터 강남자원봉사센터 임직원 8명 참여 임직원 8명 참여 신입사원 40명, 보육원아동 40명 총 80여명 신규입사자 12명 2

64 65 NETMARBLE NO 18 2011. 8.17. 여름방학 대항해 물놀이 19 2011. 8. 30 ~ 31. 20 2011.09. ~ 10. 전국 장애학생 e스포츠대회 정보화대회 넷마블 임직원 운영위원 재능봉사활동 게임여가문화체험관 구축사업 Happy space 21 2011. 09. 추석 명절선물 경매활동 22 2011. 09. 07. 23 2011. 09. 17. 친환경 공작 놀이체험 과제 도움 보육원아동과 함께 명절음식 만들기 이화어린이집 장애/ 비장애통합반 마포장애인복지관 보호작업장 장애우 전국 장애학생 (90%) 일반학생 (10%) 일반학교 특수학급 장애인 특수학교 CJ E&M 임직원 경매 CJ나눔재단에 기부 마리스타 수녀원 지역아동센터 꿈나무마을 보육원 이대성산종합 사회복지관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 국립특수교육원 마리스타 수녀원 꿈나무마을 임직원 10명, 아동30명 참여 예선 총 6000명 결선 총 1700여명 (교사,학부모 포함) 목포인성학교, 관기초등학교, 속초청해학교 200만원 기부금 임직원 10명, 아동30명 참여 대표이사 임원 임직원 포함 총 50명, 보육원아동 40명 CEO Interview 2012 2012. CJ E&M..,. 2000.,,,. 2012. 2009 24 2011. 09. 24. ~ 25. ESC 프로젝트 가족 게임문화캠프 청소년, 학부모 및 가족 CJ E&M 넷마블 서울시립 청소년미디어센터 총 16가족, 80여명 3 e,. 25 2011. 10. 19. 하늘공원 가을 소풍 이화어린이집 장애/ 비장애통합반 마포장애인복지관 보호작업장 장애우 이대성산종합 사회복지관 임직원 10명, 아동30명 참여,., 26 2011. 10. 28. 27 2011. 11. 11. CJ마구마구 나눔10번타자 리그 결승전 개최 G스타 부산지역 학부모게임문화교실 전국 12개 공부방아동 부산지역 학부모, 교사 CJ도너스캠프 서울시립청소년 미디어센터 전국 200명 아동 한화이글스 류현진 총 50여명 참가. CJ E&M 28 2011. 11. 12. G스타 부산지역 청소년 진로강연회 부산지역 청소년 부산YMCA, 사상구 총 50여명 참가. 29 2011. 11. 16. 야채부락리 나는 요리사 이화어린이집 장애/ 비장애통합반 마포장애인복지관 보호작업장 장애우 청소년수련관 이대성산종합 사회복지관 임직원 10명, 아동30명 참여. 30 2011. 11. 18.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 전국 지역아동센터 4만 1103명 아동 CJ 도너스캠프 CJ E&M E&M 임직원 400명 (게임 총 80명 참가) 31 2011. 11. 23. CJ E&M 멀티미디어 문화체험, CGV영화체험 마리스타 수녀원 지역아동센터 마리스타 수녀원 임직원 10명, 아동20명 참여 32 2011. 11. 24. 사랑의 건강차 만들기 봉사활동 장애우 20명 마포장애인복지관 신규입사자 10명 33 2011. 12. 19. 크리스마스 맞이 몰래산타 봉사활동 전국 지역아동센터 CJ 도너스캠프 임직원 50명 34 2011. 12. 21. 우리는 마블러스 산타 이화어린이집 장애/ 비장애통합반 마포장애인복지관 보호작업장 장애우 이대성산종합 사회복지관 임직원 10명, 아동30명 참여